기아차가 현대차를 눌렀다?...미국서 잘나가던 한국차들 근황 (미국판매 순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4. 15.
  • 기아차가 현대차를 눌렀다! 미국서 가장 많이 팔린 한국차는?…쉐보레가 왜 나와? (미국판매 순위)
    기아차가 현대차를 이겼다고 하는데, 영 불안합니다. 현대차 왜 이런가요. 디자인은 이거 괜찮은 상태 맞는건가요?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1.4K

  • @ermwp
    @ermwp 4 년 전 +228

    우리나라사람들만 쏘나타를 메기닮았다고 생각하는게 아니구낳ㅎㅎ 외국인들도 메기라고하네ㅎㅎㅎㄲㅋㄱㄱㄱ

    • @digitalkoh
      @digitalkoh 4 년 전 +4

      메기는 미국에도 있으니까요... 😅

    • @I_AM_Wolf_
      @I_AM_Wolf_ 4 년 전 +1

      너금마보지메기보지

    • @ermwp
      @ermwp 4 년 전 +22

      @@I_AM_Wolf_ ㅎㅎ 메기 뽑았어? 개빸쳤쥬?ㅎ

    • @user-xt4bi1lw6h
      @user-xt4bi1lw6h 4 년 전 +22

      @@I_AM_Wolf_ 이런 새끼는 못배운거 존나 티내네 고소 한번당해봐야 정신차리겠노 사회에서 매장당하니 이런데에서 발악하지 ㅉㅉ

    • @I_AM_Wolf_
      @I_AM_Wolf_ 4 년 전 +1

      @@user-xt4bi1lw6h 너금보지도메기보지냐?

  • @parkjunsu2545
    @parkjunsu2545 4 년 전 +20

    5:51 이거 진짜 100% 공감. 최근 2~3년간 나온 현.기차들 디자인 보면 전부 괴상망측, 흉측 이라는 단어 밖에 연상이 안 됨. 디자인이라는건 누가 봐도 첫눈에 이쁘다 라는걸 느껴야 하는데, 이 디자인 이쁘게 못 느끼면 니들이 무식해서 그런거야... 라는 식으로 소비자 한테 우긴다는 느낌임.

    • @Yes_you_
      @Yes_you_ 4 년 전

      K5는 잘나왔지 않나요?

  • @oi-vv2fb
    @oi-vv2fb 4 년 전 +41

    요즘 되도않는 국뽕이 넘쳐나는데, 현실을 모여주는 컨텐츠 좋아요.

    • @user-ho9pj8ep7t
      @user-ho9pj8ep7t 3 년 전 +1

      현실은 올해 처음으로 GM까지 제치고 세계 판매량 4위에 오르고 순이익도 도요타 제치고 세계1위에 등극하고 매출액도 창사이래 최초로 200조원 달성하고 국내 점유율도 85%로 승승장구하는중^^ 북미에서 죽쓰네 마네 해봤자 지금이 역사상 최고 전성기인건 변하지 않는다는거^^

    • @aroutine
      @aroutine 3 년 전 +1

      @@user-ho9pj8ep7t 순이익이 도오타를 제쳤다구요? 정말인가요?

  • @magingax
    @magingax 3 년 전 +18

    아시면서 말안하시는것 같은데....현대차는 미국에서 싼맛에 타는차 였습니다. 소나타는 3.0 풀옵션이 12000달러 정도였고, 아제라(그랜저)는 3.8 풀옵이 24000달러 정도 였습니다. 3~4년전 얘기죠..그때는 뭐 저렴한고 풀옵이고 번쩍번쩍하니 그나마 팔렸는데..어느순간 '제값받기 운동' 이딴거 하더니..소나타가 25000달러까지 올라가더군요..그랜져는 거의 50000달러...그래서 현재 미국에서는 소나타가 캠리보다 비쌉니다..제정신이면 살수가 없어요...그랜져? BMW3 보다 비쌉니다..미친 사람 아니면 누가 사나요? 상품성? 디자인? 다 떠나서..너무 비싸요..이미지도 안좋고..

    • @jhp3118
      @jhp3118 3 년 전

      Mark Yang 쏘나타가 캠리보다 비싸다는건 사실이 아니구요. 여전히 경쟁사 대비 싸게 팝니다. 그만큼 딜러에게 판촉수당을 주니까 할인이 들어가요. 쏘나타가 켐리보다 비싸면 아무도 안사죠.

    • @genesisg7081
      @genesisg7081 3 년 전 +1

      제값받기 운동은 2013년부터 시작한거고 님이 말하는 가성비로 마케팅 펼쳤던건 2012년까진데 무슨 황당한 소리세요;; 미국이 아닌 한국에 사는 저도 기본적인건 다 아는데 이분은 무슨 말씀이신지...;;;

  • @p99kp85k
    @p99kp85k 4 년 전 +9

    팩폭 감사합니다. 맨날 편중된 영상들만 나오던데,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kjmrainbow
    @kjmrainbow 4 년 전 +54

    12:00 올리버쌤
    19:45 나루토 드립

  • @sc3313
    @sc3313 4 년 전 +8

    새벽에 술먹고 안자고있었는데 영상올라와서 보고갑니다!!

  • @tv1394
    @tv1394 4 년 전 +1

    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gw2li3ih1c
    @user-gw2li3ih1c 4 년 전 +5

    현대차 연구진들이 이 영상을 보고 발전할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 졌으면 좋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한국사람으로서 자존심이 조금 상하지만 잘 되기를 응원합니다.

  • @user-tb8mp6pw1h
    @user-tb8mp6pw1h 4 년 전 +3

    나 이형 점점 솔직해져가는거 너무 좋아ㅠㅠ 항상 잘보고있어요 형~!:)

  • @cm-fn7cs
    @cm-fn7cs 4 년 전 +1

    현실 읽어주셔서 재밌게 봤습니다~
    유럽용도 영상 찍어주시면
    재밌을거 같습니다~~

  • @ryanmerc3345
    @ryanmerc3345 4 년 전 +58

    뉴욕/뉴저지지역에 꽤오랬동안 거주중입니다. 예전부터 느낀건데 사실 일본차들은 워낙 미국시장 기반이 탄탄하고 내구성도 좋은차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들이라 (코롤라,시빅, 캠리, 어코드 등등) 그냥 한국에서 소나타처럼 국민차이미지입니다.. 한국에서야 반일감정도있고 워낙에 안팔리는거지 어차피 한국차일본차 미국에서보기엔 비슷한 동양차회사인데 이미 오랜시간 검증된 회사를두고 엄청난 메리트가없는이상 (가격,성능 등등) 한국차를 구매할이유가없어보이는게 사실이긴합니다.. 확실히 광고등에 예전보단 많이보여 마케팅은열심히하는것 같은데 아직은 일본차를 누를만한 확실한 상품성이안보이네요.. 미국현지에서 접근성도좋고 중고차 가격 방어도 가장잘되는게 일본차입니다.. 지금은 c클쿠페타고있지만 저만해도 20대초반 미국에서 첫차가 혼다 시빅이었네요..

    • @cihantosun3837
      @cihantosun3837 4 년 전 +13

      @footballcoreano 이미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게 아닌것같아요.. 일본차들이 선전하는 이유는 8~90년대부터 좋은인식을 만든이유인것같아요.

    • @hseanwj00
      @hseanwj00 4 년 전 +10

      @@cihantosun3837 그게 안타까운거죠. 이미 시작부터 일본차와 한국차는 어마어마한 갭에서 시작해서 아마 따라잡는건 거의 불가능할겁니다. 오죽하면 미국에서 미국차를 압도하는 판매량을 보여주니까요... 그래서 현대기아차가 유럽, 인도나 남미 등에 집중했고 거기에선 결실을 좀 맺고 있는거 같네요.

    • @shannonha2331
      @shannonha2331 4 년 전 +9

      캐나다 김연아 선수가 금메달 따고 관중들에게 박수 받았던 밴쿠버에서 살고 있는 교민입니다. 현기가 지금도 안팔리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하나는 최근 나오는 현기 차들도 reliability (신뢰성)이 도요타(렉서스), 혼다(어큐라), 닛산(인피니티), 마즈다, 스바루 등에 비해 낮은 것과 그리고 한국 자동차들은 depreciation (가격 하락)이 너무 심해요. 같은 비슷한 시기에 나왔던 경쟁 급의 일본차랑 키로수 비슷하고 무사고에 등등 다 비슷한 조건이라고 치고 따져봐도 한국차가 중고차면 값이 많이 싸져요. 그리고 왜 그러는지 모르겠는데 1990년대 현기모델이나 2000년대 초반 현기차들은 많은 사람들이 차에 문제가 있어서 별로 안좋아하더라고요. 조롱하시는 분들은 제네시스가 현대/기아랑 똑같은 회사라고 그냥 미국/캐나다 제네시스 자동차 리뷰어들한테 왜 제네시스라고 부르냐고, 편하게 현대라고 하라고 그러면서 조롱하는걸 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도 2010년 이후에 나온 현기차들은 내구성이라던지 괜찮아 보이던데....특히 2013~2014년 이후엔 완전히 클라스가 달라지고 있으니까 말이죠. 자동차 잘 아시는 분들은 현기차들의 엔진도 지적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솔직히 많은 현기차들 엔진 성능이 일본, 독일차들 보다 안좋은건 팩트여서 반박을 못하겠어요.... 북미에선 현기차들 기본 보증기간이 5년/10만키로 미터여서 일단 그걸로 반박하는 사람들한테 재반박 하는 분들도 계시긴 해요. 일본차들은 럭셔리 브랜드들도 그렇고 기본 보증은 3년/6만키로 밖에 안되거든요. 혼다 CRV 2017-2018년 쯔음에 나온 엔진 오일인가?? 그거랑 기름 섞이는 문제 있다고 최근에 듣긴 했는데.... 하.... 제발 한국 차들도 하루 빨리 인정을 받았으면 해요.

    • @jinmo3586
      @jinmo3586 4 년 전 +8

      텍사스 삽니다. 일본차는 단어 하나로 모든 설명이 되죠. “Reliable”(좋은 내구도) 그냥 90년대부터 30년동안 만들어온 이미지라는게 참 대단한것같습니다.
      기아 현대는 현지 이미지가 “도요타 혼다 보다는 내구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디자인이 독특하고 예쁘다.

    • @america3187
      @america3187 4 년 전 +2

      일본은 전체 GDP 중 15%정도가 자동차 관련임. 비율로 따지면 한국에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및 그 기반산업을 모두 합한것과 비슷한 수준이고 단순 절댓값으로 따지면 한국 전체 생산의 50%정도 수준을 자동차 관련 업종에서 만들고 있는 국가입니다.

  • @seulkichae6945
    @seulkichae6945 4 년 전 +46

    저는 LA 거주중이고 지금 2019년식 K5를(현지명 옵티마) 타고 있습니다. 작년 6월에 뒷차가 추돌하는 바람에 제 차량과 같은 년식의 캠리와 어코드를 각각 2주씩 타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캠리가 제일 별로 였고 그다음 어코드, K5가 제일 좋더라구요. 트림이 달라서 편의 사항으로 비교는 좀 불가능 하지만 캠리는 다른 두 차량에 비해 잘 안 나가고 힘도 좀 부족하게 느껴졌습니다. 반면에 어코드는 출고되어 바로 받은 차량이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정차시에 진동과 엔진 소음이 좀 있더라구요. 운전석에 앉아 있으면 앞에 엔진룸 후드가 살살살 진동하는게 보이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자동차는 편하고 조용한게 최고라고 생각을 해서 그런면에서 세 차량 중 K5가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고 의견입니다. 절대적으로 K5가 캠리나 어코드 보다 좋다는건 아닙니다. 제 생각에 미국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이유는 초기 상품성의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여기 사람들이 제일 많이 하는 말들이 일본차는 고장없이 10년 20년을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워런티가 있어서 공식 정비소에 간다고 가정하면, 여기서는 차량을 한 번 정비 받으려면 예약은 물론이고 그 날 하루는 내 차는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정비 하는데 정말 시간 오래 걸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저속에서 후방 충돌을 당했는데 차량 수리하는데 한 달이 걸렸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미국은 자동차가 필수품입니다. 대중교통 시스템 정말 형편없습니다. 더군다나 미국은 사람 손이 들어가면 가격이 확 올라갑니다. 물건 값은 싸지만 사람 손을 거친 서비스 비용은 정말 높습니다. 인건비가 비싸죠. 돈을 둘째치고라도 내 자동차를 하루만 쓸 수 없는 상황이 되어도 그 날 하루는 정말 헬이 되버립니다. 이러니 미국사람들이 일본차를 선호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차는 아직 잔고장이 많은 차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저도 한국에 살때도 현대, 기아차를 타봤지만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블루핸즈나 오토큐가 동네마다 있고 정비 시간도 길지 않기 때문에 감수 할 수 있는 불편으로 생각되지만 미국은 좀 사정이 다르더라구요.. 일단 현대, 기아 정비소도 많이 없고 차량이 다 몰리다보니 대기 사간도 길고 여기 사람들은 어딜가나 한국인들처럼 일처리 빨리 안 해줍니다. 그러다보니 미국 사람들의 차량 1순위는 잔고장이 없는 일본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현대 기아자동차가 미국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현대 기아차도 튼튼하고 고장없는 자동차라는 인식을 심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별거 아닌거긴 한데, 미국에서는 아직 K5 풀체인지 모델이 판매되고 있지 않습니다. 영상에서는 K5 판매량 말씀하실때 풀체인지 모델의 사진이 나오던데 모르시는 분들은 풀체인지 모델의 판매량이라고 생각하실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user-zy6if9ij4c
      @user-zy6if9ij4c 4 년 전 +6

      저는 미국에서 타본 여러 중형세단중에 닛산 알티마가 젤 잘나가더라고요.

    • @kjwook1
      @kjwook1 4 년 전 +5

      국산차는 3년만 지나도 차가 노후화됐다는 느낌이 좀 들어요. 왜그런진 모르겠지만

    • @user-fe2df4ld1h
      @user-fe2df4ld1h 4 년 전 +7

      모든건 판매량이 말해준다 이런 국뽕새끼 미국가서도 흉기 탄다는 소리듣고 바로 거른다 ㅋㅋㅋ

    • @user-zy6if9ij4c
      @user-zy6if9ij4c 4 년 전 +2

      @@user-fe2df4ld1h 저 미국쏘나타 타봤는데 아주 잘나갑니다. 아마 미국은 고배기량으로 나올거예요.

    • @galaxytaba2093
      @galaxytaba2093 4 년 전 +1

      캠리 3000cc 짜리 예전에 타봤는데 너무 잘나가던데요?

  • @sunjinkim9534
    @sunjinkim9534 4 년 전 +20

    뒷부분 자막에 갑자기 나루토 ?

  • @user-ot4ct6jp8n
    @user-ot4ct6jp8n 4 년 전 +2

    김한용기자님은 언제봐도 편안하다ㅎㅎ

  • @highwayno4
    @highwayno4 3 년 전

    좋은방송 감사합니다

  • @MJMJMJMJM
    @MJMJMJMJM 4 년 전 +4

    자막 프로그램으로 쓰셨나요 중간에 막 호날두가ㅋㅋㅋ...

  • @user-hc2gc5kd3s
    @user-hc2gc5kd3s 4 년 전 +19

    국뽕영상보면 이미 한국차가 일본차 추월해서 일본차가 뒤떨어지고있다는 식으로 말하던데 일본극우들이 하는 날조랑 다를게 없네. 미국시장에서 한국차가 일본차 판매량을 이기는 것만큼 좋을게 더 있겠나싶지만
    팩트로보면 압도적으로 밀리는데 허위로 국뽕하는게 뭐가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네

    • @rangerover3254
      @rangerover3254 4 년 전 +4

      솔직히 그런 사람들 말하는게 어떤부분에서 추월했다는지는 모르겠는데 확실한건 도요타가 18,19년 세계에서 1위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자동차(그룹) 판매량으로 봐도 폭스바겐그룹의 뒤를 이은 2위구요

    • @user-wr2si5nd6f
      @user-wr2si5nd6f 4 년 전 +5

      일본 극우만큼 심각한 국내 극반일주의자들도 문제입니다. 거의 날조수준으로 국뽕취하고 관련생계업 무시 외교 무시 쇄국하고 전쟁해서 이기자는 사람들 무섭드라구요. 기술을 배울껀 배우고 넘어서서 경제력으로 이겨야 하는데..

  • @jinahnkim3938
    @jinahnkim3938 4 년 전 +2

    마지막 자막에 나루토는 뭐예요???

  • @ch3stnut_o_033
    @ch3stnut_o_033 4 년 전 +2

    굿모닝한용 :)

  • @yj9603
    @yj9603 4 년 전 +14

    쏘나타 디자인은 나도 메기라 생각했는데 ㅋㅋ 보는눈은 비슷한듯

  • @user-ml8ey4fw4l
    @user-ml8ey4fw4l 4 년 전 +73

    국뽕1도 없이 현실을 전해주시는 거 너무 좋습니다 현대,기아가 더 잘 됐으면 좋겠네요!

    • @cho7273
      @cho7273 4 년 전 +6

      사실 그대로 왜곡없이 전해주는게 바람직합니다. 칭찬댓글만 해석해주고, 미 언론에 한국차 칭찬 하는 기사만 띄워주는 것보다 있는 그대로 전달해 줘야 합니다.

    • @ilililliliili4589
      @ilililliliili4589 4 년 전 +9

      솔직히 요즘 유튜브에서 범람하는 국뽕채널들 보면 얼마전까진 비웃었던 일본의 자위방송들이 생각남. 경제도 그렇고, 사회성향도 그렇고, 이런 것까지 전부 똑같이 일본이 갔던 길을 답습하는 것 같아서 그냥 좀 답답한 느낌임.

    • @cho7273
      @cho7273 4 년 전 +2

      요즘 유투브 동영상에 왜 이렇게 국뽕 채널이 많아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것이 과연 진정성 있게 제작 되었는지도 의문 입니다.

    • @user-ml8ey4fw4l
      @user-ml8ey4fw4l 4 년 전 +1

      국뽕,좌언론시사가 인기동영상에 올라가는 이유가 뭐겠습니까..

    • @user-hz2qg2br7d
      @user-hz2qg2br7d 4 년 전

      @@cho7273 그런데 진짜 잘해서 칭찬하는것도 국뽕거린다는 놈들도 많이 있어서 거슬리네요 국뽕이라는 단어가 생긴거 자체가 우리나라가 많이 발전했다는 소린데 비하하는것은 자제했으면 좋겠어요 나라의 발전과 경제력은 능력에 달려있는것이지 국뽕거린다고 해서 겸손하지 않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 않음을 인식해야합니다

  • @william_0307
    @william_0307 3 년 전 +1

    혹시 저 판매 수치 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소개 안된 다른 차량의 판매는 어떤지 궁금하네요ㅎㅎㅎ

  • @user-vk1qm7qd9j
    @user-vk1qm7qd9j 4 년 전 +2

    환용님 저 17분16초에코나 인데 호날두라고 되있는데요??

  • @user-ni1pe7jq6o
    @user-ni1pe7jq6o 3 년 전 +9

    포털에 뜨는 자동차 뉴스기사들을 보면 분명히 우리나라차가 일본차 씹어먹고 있었는데 충격적이네요
    경쟁에 진다는 수준이 아니고 그냥 넘사벽 뒤에서 덜덜 떨고 있는 수준인데
    인터넷 뉴스는 언론을 가장한 광고, 해결사, 뒤처리반 수준인게 확실해졌네요

  • @jooh5701
    @jooh5701 4 년 전 +10

    요즘 같은 때 차를 제대로 팔 수는 없겠지만 미국에서 20년 살면서 느낀건 일본 3사는 품질에 대한 명성이 워낙 견고하고 리세일 밸류땜에 디자인이 좀 이상해도 생각 않고 사는 분위기죠. (대표적으로 캠리) 현대가 토요다와 혼다를 넘어 선다 뭐 그런 건 YF 소나타, 엔란트라 나왔을 때 디자인 땜에 잠깐 만이었고 누적 판매로 보면 대충 마쯔다와 스바루 정도가 비교 대상이 아닐까 해요.

  • @KHJ-md4ph
    @KHJ-md4ph 4 년 전

    점심시간이라 대강 훓어봤는데 쏘울 부스터는 서양에서 많이 팔리고 있나요?

  • @user-qv9uy3jb8l
    @user-qv9uy3jb8l 4 년 전

    국산차 외국 반응 읽어주는 컨텐츠도 좋을 것 같아요!

  • @ABClee1160
    @ABClee1160 4 년 전 +11

    소나타 언제나 기대하는데 매번 디자인 실망입니다 거기다 버튼식기어는 정말 싫어요.
    미국사는데요 그 급에서는 성능은 거기가 거기입니다 단지 외부가 마음에 들거나 내분가 마음에들거나 아니면 특정기능이 필요하거나 아니면 디스카운트를 많이하는걸 사게됩니다 소나타는 2010년 쯤에 만든게 제일 모양이 괜찮았어요

  • @Kdprince0728
    @Kdprince0728 4 년 전 +25

    16:15 자막ㅋㅋㅋㄲㅋㅋㄲㅋㅋ

  • @user-ve2lk7bn6o
    @user-ve2lk7bn6o 4 년 전 +9

    의미는없지만 시가총액만봐도 도요타는 넘사임.
    200조쫌되는데 현대기아 합쳐바야 40~50조 수준임.

    • @ryanmerc3345
      @ryanmerc3345 4 년 전 +1

      의미가없다뇨 회사규모가 곧 마케팅이자 개발력인걸요. 폭스바겐 그룹 도요타그룹이 자본력으로 미국시장 점령하고있는건 맞는것같습니다.

    • @lIlIlIlIllIIIl1lllllllllIIIll
      @lIlIlIlIllIIIl1lllllllllIIIll 4 년 전

      @@ryanmerc3345 자본력 때문에 그런 게 아니라
      엔진이랑 차체 내구성에서
      일본차를 못 따라가요
      아프리카랑 남미쪽만 봐도
      8~90년대에 생산된 일제 차량들
      아직도 멀쩡하게 굴러다닙니다

  • @user-di9pe1ql7m
    @user-di9pe1ql7m 4 년 전 +21

    국뽕을 넣어주는 컨텐츠인가 했는데, 국뽕을 빼 주는 컨텐츠였네.

    • @user-hz2qg2br7d
      @user-hz2qg2br7d 4 년 전

      국산차가 많이 발전한건 사실이잖나 특히 최근 10년간말이야 k9자율주행차량을 만들줄은 몰랐는데 암튼 자동차 세계 1위가 되어도 국산차 까는 놈들은 항상 있겠지 우리나라와 우리나라 차를 까기전에 자기자신과 가족을 먼저 까라 최소한의 능력이나 개념은 갖추고 까야하지 않겠어? 왜? 이기적이라서 자기자신은 까기 싫어? 현대차보다 부족한 점이 없을것 같아서? 우리나라를 까고 다른나라 우대하는 댓글달면 우와 잘한다 할것같애?그런 관종짓은 넷우익도 안하는거 알고 있나?한심한 짓을 하기 전에 생각이라는걸 좀 했으면 좋겠네

    • @Ma-imma
      @Ma-imma 4 년 전 +1

      @@user-hz2qg2br7d 국산차가 세계1위되면 안까지. 그만큼 좋다는게 인정되었단 뜻이니까.
      차가 몇백도 아니고 몇천짜리인데 아무거나 살순 없잖아 기왕이면 검증된차를 살려는건 당연한거야.

  • @CBTD
    @CBTD 4 년 전 +12

    확실히 미국인들이 우리들보다 익스테리어를 더 중요시하는군요...
    이 얘기는 지금 현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디자인방향성이 실패했다고 평가받는건데...
    신형 제네시스들과 신형 엘란트라 평가가 더 중요해진거 같네요..

    • @user-lp9fq4tl5k
      @user-lp9fq4tl5k 4 년 전 +1

      G80,GV80은 아직 판매안했으니까 모르죠

    • @Taetae0330
      @Taetae0330 4 년 전 +1

      언제 현대 제네시스가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포기했나요?

  • @PhuketJOE
    @PhuketJOE 4 년 전 +5

    안녕하세요. 김한용님 영상편집자님 영상 감사합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조금 아니 어쩌면 많이 화가 나네요.... 우리나라 자동차가 비록 역사가 짧긴 하지만 김한용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이 너무너무 공감이 가서요.
    바로 "딜브레이커" 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태국은 일본에서는 자기네들의 경제 뒷마당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경제 적으로도 그리고 자동차도 엄청 일본차가 많긴 한데요.
    작년 차량을 바꿀때 토요타, 혼다, 마즈다, 포드, 현대를 돌다 온 기억이 있어요. 근데 그... 딜브레이커 때문에 토요타 비오스를 선택했고 지금도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비오스는 동남아시아 전략형 차량이라고 보심되요. 액센트와 아반데의 중간인 1.5리터구요.
    여러매장을 돈 다음 현대 매장 그리고 토요타 매장가서 비오스 시승을 하니 처음엔 "뭐 이래! 옵션이..." 근데 이게.... 한용님 말씀대로 "딜브레이커"가 없는거에요. 이상하게... 처음 탔는데.. 계속 타왔던것 같은 느낌... 나쁘게 말하면 "얍실하게 만든..." 혁신도 좋지만 딜브레이커 없는 얍실한 차량 뭐 좋게 말하면 합리적인 차량에도 신경써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 영상 감사합니다.

  • @james_Choi_starseeker

    코로나로 수출저조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요? 지금 수출 못하고 있다는거 같던데

  • @user-yi2sb7gn5b
    @user-yi2sb7gn5b 4 년 전 +11

    이번 소나타와 그랜져는 아직도 적응이 안됨.
    현대차 힘든 거 노조가 기막히게 잘 알아서... 짜르지만 않으면 파업 안한다고 맹세함.
    꿀빨 때 잘 좀 하지.
    파업할 때 수출물량 대기타면서 납기 못 맞추는 거? 다 니들 살 파먹는 짓이란다...

  • @panchokorea4419
    @panchokorea4419 4 년 전 +11

    자막에 나루토는 왜 나옴???ㅋㅋㅋㅋ

  • @user-nc2pj9yy5k
    @user-nc2pj9yy5k 4 년 전 +41

    판매량보니 일본차와 차이가 넘 크네요...

    • @user-uj6jw9po8v
      @user-uj6jw9po8v 4 년 전 +8

      그래도 국뽕으로는
      이기고 있어요

    • @Elaine69853
      @Elaine69853 4 년 전 +3

      국뽕뉴스그자체
      일본차 뛰어넘기 힘듬
      물론 일본차의 역사를 비교하면 한국차가 잘하고 있는거긴함

    • @user-lp9fq4tl5k
      @user-lp9fq4tl5k 4 년 전

      차 자체로만보면 전혀 꿀릴게없음
      일본차들이 훨씬 먼저팔기시작했고 미국인들의 취향이 일본차에 더 맞는거뿐임

    • @user-hz2qg2br7d
      @user-hz2qg2br7d 4 년 전 +1

      국뽕이든 나발이든 국산차도 내가 타기에 만족스럽다 10년전이랑은 달라 판매량은 모르겠고

    • @user-xr9iv4lu5q
      @user-xr9iv4lu5q 4 년 전

      @@user-lp9fq4tl5k 그럼 중국시장에선 잘나가다가 왜망해감 이것도 중국스타일이
      아니라서ㅋㅋㅋ

  • @ett10041
    @ett10041 4 년 전 +4

    자막뭐에요?

  • @davidms639
    @davidms639 4 년 전 +2

    미국에는 i30 안파는건가요?아니면 제가 영상에서 나오는데 놓쳤는지...호주에는 i30가 코롤라 버금가는 수준인데 미국은 없나보네요ㅠㅠ

    • @user-uf3zi3th6z
      @user-uf3zi3th6z 4 년 전

      미국도 해치백은 인기가 없음

    • @user-ho9pj8ep7t
      @user-ho9pj8ep7t 4 년 전

      엘란트라 GT라는 이름으로 i30 팔고있긴 한데 미국에선 해치백이 그닥 인기가 없는지라...

  • @ehdwns2
    @ehdwns2 4 년 전 +4

    좀 시선을 달리봐야하는게... 미국에서 쏘나타 아반떼 캠리 뭐 이급되는 정도의 차를 사는 사람들은 워낙 땅덩어리가 넓어서 거의 출퇴근용도로 많이 써요... 그리고 주말에 놀러다니는용으로 트럭이나 SUV를 하나씩 더 구매하죠.. 근데 요즘 기아가 SUV를 디자인을 이쁘게 만들어서 기아차를 사람들이 많이 쳐다보고 구매하죠... 그렇게되면 SUV에 만족한 사람이 결국 출퇴근차도 기아로 바꾸고.. 이렇게 흐름이 가는걸 기아자동차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 @ck750105
    @ck750105 4 년 전 +21

    모카 채널이 참 좋은 이유.. 무난하고 쌔지도 않고 부드럽고 방송 자체가 그냥 열어 놓고 다른일 하면서 듣고 보기 참 좋음.. 보면서 스트레스 받는것도 없고.. 참 좋네..

    • @JiWoong_Han
      @JiWoong_Han 4 년 전

      ㄹㅇ 잔잔하고 라디오같음 너무좋아

  • @b.y.3377
    @b.y.3377 4 년 전 +1

    영상 마지막 자막처리 보고 뿜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anyRamirez371
    @ManyRamirez371 4 년 전 +4

    버튼을 사용함으로서 의 장점이 있나요??

    • @user-ch8ng1gf1n
      @user-ch8ng1gf1n 4 년 전

      자동주차

    • @kjw840110
      @kjw840110 4 년 전 +1

      공간활용

    • @jspark978
      @jspark978 4 년 전

      공간이 훨씬 많아집니다. 기어봉 하나가 만들어내는 데드스페이스가 생각보다 컸다는걸 실감하게 되더군요.

    • @user-vg1oq2ef5y
      @user-vg1oq2ef5y 4 년 전 +1

      공간을 많이 필요한 차주분들한테는 아마 많이 실용적이겠지만 딱히 필요 없으신분들도 적지는 않겠죠

  • @phorever2195
    @phorever2195 4 년 전 +11

    미국 이민온지 10년된 20대후반 청년인데 지금 한국차 브랜드가 먼가 애매한 포지션에 있는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다가 나이 좀 드신 외국동료한테 자동차에 관해 물어보면 옛날 현기차가 고장 잘나고 싸구려 인식이 많고 일본차들은 가격도 괜찮고 잔고장 안나기로 이미지가 박혀있어서 그 당시 이미지때문에 잘안사려는 것같아요. 그리고 요즈음은 일본차랑 가격차이도 별로 안나서 비슷한 가격이면 고장안나고 오래가는 이미지인 일본차로 가는 사람들이 많고 그리고 좀 큰 문제라고 생각이 드는게 한국차 딜러들이 일본차 딜러들에 비해서 차를 열심히 팔려는 느낌도 안들었고 별로인경우가 많은것같아요. 심지어 저도 최근에 차를 바꿨는데 한국차를 살려고 마음먹고 알아보다가 결국 같은 등급의 차를 프로모션 받아서 200정도 더싸게 일본차를 사게 되었네요. 그리고 여기는 리스문화가 많이 발달되있어서 젊은층은 독일차 리스많이하고 한국 어르신들은 렉서스 리스많이 하는거 같네요. 그래도 요즈음 길거리에 한국차 많이보이고 다른 미국 유튜버들보면 별기대 없이 탔다가 운동성능이랑 옵션에 놀라고 한국차 칭찬하는것도 많아서 이미지가 점점 좋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마 빠르면 5년안에 현기차 판매량도 좋아질거라고 낙관합니다. 마지막 자막 펠리세이드를 나루토 텔유라이드를 사스케에 비유한건가요? ㅋㅋㅋㅋ

  • @hirotmd
    @hirotmd 4 년 전 +14

    바퀴달린 메기ㅋㅋ 처음보고 메기처럼 생겼다고 생각은 했는데 미국인도 그렇게 생각할줄이야

  • @chilee8798
    @chilee8798 4 년 전 +1

    오늘 한용님 왤케 귀여우심???

  • @woom209
    @woom209 4 년 전

    한용아제 요즘 기아 엄청 올려주시네요?!

  • @funnyflight09
    @funnyflight09 4 년 전 +13

    사실 캘리포니아도 픽업이 엄청 많쥬 LA 아니고서야 ㅎㅎ 현기에서 픽업이 나오면 꼭 사고싶어용ㅎㅎ응원함다

    • @hb00ma88
      @hb00ma88 4 년 전

      나와봐야 1세대는 망함 픽업트럭이 만만치 않음

    • @funnyflight09
      @funnyflight09 4 년 전

      흐규흐규바규바규 아아 쉽지않죠 물론 ㅎㅎ 근데 미국 살다보니 괜한 애국심이 생기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국산이 없어서 다른 픽업타고 있지만 언젠가 국산픽업이 출시되면 사보고싶습니다 ㅎㅎ

    • @lIlIlIlIllIIIl1lllllllllIIIll
      @lIlIlIlIllIIIl1lllllllllIIIll 4 년 전

      픽업트럭은 사륜구동 기술력이랑
      견인능력이 정말 중요해서
      현대기아차 입장에서는
      굉장히 까다로울 겁니다

    • @funnyflight09
      @funnyflight09 4 년 전

      @@lIlIlIlIllIIIl1lllllllllIIIll 그쵸 ㅎㅎㅎ 일본 픽업을 타고 있어서 ㅎㅎ 더 미국땅에서 국산 픽업을 한번쯤은 타보고 싶네요 ㅎㅎ

  • @user-gs9zu2xl3j
    @user-gs9zu2xl3j 4 년 전 +18

    쏘나타DN8을 미쿡에서 바퀴달린 메기라고 하는거보니까
    페이스리프트 빨리 들어가겠네요ㅋㅋ

  • @-rtn0001
    @-rtn0001 3 년 전

    트럭 좋아하면 봉고3 미국 수출되나요?

  • @user-tl2zf4ps9j
    @user-tl2zf4ps9j 4 년 전

    한용기자님 인터넷강의 하셔도 굉장히 잘할것같아요 1.75배속으로 듣고있는데 귀에 쏙쏙박히고 정말 설명도 너무 잘하시네요 한국사 선생으로 나갔으면 매우 유명하셨을듯ㅎㅎ

  • @hpark1191
    @hpark1191 4 년 전 +10

    사실 미국시장 현기차 반응을 십년전쯤부터 주욱 알고있다보니 한국에서 가격빨,국뽕,as버프인지.. 미국차, 일본차보다 현기가 훨씬 좋다고 하는게 늘 의아하긴 함..ㅋ

    • @user-hw6sg7uj2r
      @user-hw6sg7uj2r 4 년 전 +5

      @@gilewihen4480 말도안되는 소리고요 무적권 AS때문입니다 현기 욕하면서도 차 오래타고 싶으면 현기가 그냥 정답이에요

    • @user-vg1oq2ef5y
      @user-vg1oq2ef5y 4 년 전 +4

      대한민국에서만 그렇습니다. 다른 나라에선 그럴리가 없죠. 동남아 가봐도 그렇고 대륙 가봐도 그렇고.

  • @amt4710
    @amt4710 4 년 전 +7

    선좋아요.구독.알림후시청^^
    현쏘나타 외관디자인 빨리 바꿔야 판매률이 올라갈꺼다...출시부터 지금까지 봐도봐도 삼각때 전 아반때와 함께 최악의 디자인이 될듯...

  • @hamsser
    @hamsser 4 년 전

    마지막에 자막 확인 안하고 올린건가요?

  • @user-po9wr4vw3f
    @user-po9wr4vw3f 4 년 전

    혹시 중고차나 신차 구매하고나서 교체해야할것들이나 여러 소모품들 교체주기같은 영상도 올려주실 수 있나요? 차알못이라 ㅜㅜ

  • @nevi3518
    @nevi3518 4 년 전 +7

    우리나라 사람들 현대차에 대한 고평가가 지나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에서 안팔리는 이유는 안좋아서죠. 디자인만큼은 세계수준이라고 하는데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대체적으로 정체성이 뚜렷하지 않아 이미지가 약한편입니다. 현대 디자인의 변화 폭이 큰 이유는 이런 부분 때문인데 정체성 없이 그럴듯 하게 보이려고만 하니 마케팅으로 포장이 안되는 미국에서는 외면당하는 것입니다. 독일3사 제외한 어지간한 외제차는 바보취급하고 마치 현대가 기준인양 띄워주는 이상한 분위기가 있는데 이래서는 발전이 안됩니다. 소비자의 좋은 눈이 좋은 상품을 만드는거죠.

    • @ryanmerc3345
      @ryanmerc3345 4 년 전 +1

      맞아요 일본차가 미국시장을 꽉잡고있는 이유는 다년에 걸쳐 상품성을 증명했기 때문에 그자리까지 올라갈수있었던거죠. 국적불문하고 일본차가 내구성약하고 상품성 떨어지고 디자인안이뻣다면 저렇게까지 선전할수있었을까요?

    • @user-ex6kn9ct3r
      @user-ex6kn9ct3r 4 년 전

      워낙 쟁쟁한 자동차 시장이고, 세계적으로 자국 자동차브랜드가 없는 나라가 더 많은 만큼 현대자동차그룹은 열심히 팔고 있는거예요^^
      워낙 그동안의 이미지와 미국인의 정서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팔려보이는 거죠. 경쟁구도가 글로벌 탑 자동차 브랜드들이니...

  • @user-ti6pc4kx4x
    @user-ti6pc4kx4x 4 년 전 +21

    현대에서 쏘나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디자인이 새로운 변화이고 도전이라고 포장할 때 이해가 안갔는데...
    같은 플랫폼에 같은 파워트레인 그리고 가격대도 비슷한데 판매량이 밀린다면 결정적 이유 중 하나가 디자인인듯 하네요.
    디자인은 개인 호불호니 개인적으로 좋다 나쁘다 할 수 있지만, 리뷰라는건 개인 취향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소비자들 입장에서 상품성을 평가하는 것인데
    쏘나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아반떼 디자인이 좋다라고 하신분들은 디자인 측면에서 일반 소비자들의 니즈를 모르는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리뷰어야 뭐 틀려도 그만이지만, 현대 디자이너 근무하시는 분들은 파격, 혁신, 도전이라는 단어로 포장 그만하시고, 냉정하게 시장 반응을 살펴보시길...(전면 그릴 디자인은 정말...)

  • @Happynism
    @Happynism 4 년 전

    저도 항상 궁금해왔습니다 ㅋㅋ 간간히 찾아보곤 하죠. 해외 리뷰사이트에 들어간다던가 .. 허허

  • @user-gh7gt5st5r
    @user-gh7gt5st5r 4 년 전

    와 대박

  • @chulsoojoo7118
    @chulsoojoo7118 4 년 전 +8

    이쿼녹스하고 말리부.... 참 흥미롭네요 한국에선 개죽쑤는 모델인데 미국에서 이쿼녹스는 전체 3등안에 들고 말리부도 상당량이 팔리는데..ㅋㅋ 그정도로 한국과 미국소비자의 트랜드가 크다는걸 반증하는겁니다. 기본기를 중시하는 미국 소비자들과 옵션이나 자질구레한걸 중시하는 거의 대부분의 한국소비자 그리고 중고차값 현실등..... 결국 현기차는 그냥 국내용입니다. 한국 소비자는 불쌍해서 아니면 반강제로 현기차 사는거고~

  • @user-xr9iv4lu5q
    @user-xr9iv4lu5q 4 년 전 +8

    미국 1사분기 판매랑 제네시스 3천9백대 렉서스 5만6천대 아큐라 2만8천대 인피니티 2만5천대 포르쉐 1만1천대

  • @YongKKwon
    @YongKKwon 4 년 전 +2

    이런 얘기 다루는 자동차 리뷰어 채널이 얼마나 있을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현기차에 대한 제 생각은 걍 한국 내국인부터 잘 챙겼으면 하는 맘입니다 ㅋ

  • @tv-ji8ww
    @tv-ji8ww 4 년 전

    미국 판매량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어디인가요? 궁금해서요...

  • @blanc5522
    @blanc5522 4 년 전 +8

    밸류 자체가 도요타 렉서스 혼다에 밀려버림. 제네시스도 렉서스같은 고급브랜드 지향인데 차를 보면 멋은있으나 중국차마냥 여기저기 다 가져와서 붙여놓은느낌. 저는 북미(캐나다 5년) 호주 7년 살앗습니다. 그중 호주 2년은 미캐닉으로 일햇엇습니다. 한국차 나쁘진 않은데 특색도 적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아이덴티티가 없고 차라리 기존의 90-00년대 차들이 훨씬 아이덴티티가 있었습니다

    • @blanc5522
      @blanc5522 4 년 전

      그리고 rav4 진짜 고장도안나고 좋습니다. 예전에 직장에서 차를 지원해줘서 라브탓엇는데 걍 도요타는 다 reliability 압승입니다. 차도 안고장나고..
      한 4~5년? 전쯤에 04년식캠리 몰앗는데 제가 어지간하면 차 정비 하면서 타는데 이차는 살때 타이어랑 브레이크패드 갈아준거빼곤 와이퍼블레이드 엔진오일말곤 고장이 안나더라구요.

  • @user-ju7cs5xc4t
    @user-ju7cs5xc4t 4 년 전 +3

    비오네요

  • @myhope1004
    @myhope1004 4 년 전 +3

    무상 보증도,차량 가격도 미국에서는 국내정책은 완전논외로 돌리는 파격적 프로모션을 하지만 판매량은 처참하죠...아무리 언론플래이로 가리려 하여도 소나타와 아반떼의 디자인은 전세계 누가봐도 이상한게 맞을거고 판매량이 답을 해주고 있죠...

  • @user-xb7wk4qq4q
    @user-xb7wk4qq4q 4 년 전 +2

    모카♡

  • @user-rp7vi7kr3z
    @user-rp7vi7kr3z 4 년 전 +14

    우리나라 유튜브 국뽕 채널보면 미국에서 엄청 팔리는것처럼 떠들어대던데ㅋㅋㅋㅋ

    • @user-zg9uw6oi3w
      @user-zg9uw6oi3w 4 년 전 +1

      국뽕 좋죠 얼마나 자랑스럽나요 하지만 감정이 아닌 객관적인 사실로 보면 다른부분이 상당히 보이는데 유튜버는 선동을 하고 구독하시는 분은 듣고싶은것만 듣고 싶은건가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최대한 객관적으로 보려하고 자료를 많이 찾아보고 최대한 사실에 대해 이야기 하는데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힘드네요 제성격상 문제같기도 하고요

  • @user-vt1mk9yl1p
    @user-vt1mk9yl1p 4 년 전 +9

    소나타 메기같이 생겨서 왜 국내에서 저렇게 많이 팔리나 항상 의문인데...
    다른사람들은 저게 이뻐보여서 구입하는건가? 항상 궁금했는데 바퀴달린 메기라니.. ㅋㅋ

  • @user-cx1oi3vv2w
    @user-cx1oi3vv2w 4 년 전

    펜곤ix5도한번 해주세요~^^

  • @user-lj4vm7om1v
    @user-lj4vm7om1v 4 년 전

    마지막 기자님의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이 말씀은 화살 같아요 ㅎㅎㅎㅎ

  • @hadden9776
    @hadden9776 4 년 전 +11

    17:16 호날두 역시 판매가 조금??? 응?? 자막이 ㅋㅋ

  • @user-cu7ht1ov1e
    @user-cu7ht1ov1e 4 년 전 +9

    한가지 감안해야 할건 미국 거리에 다니는 차중에 상당히 많은 부분이 깡통차 입니다.. 부모들이 자식에게 고등학교나 대학교때 사주는 사들이 거의 깡통중에 깡통이거든요. 깡통인만큼 기본옵션은 현기 기본트림보단 안좋지만 가격은 그만큼 저렴하니까요. 그리고 미국사람들은 기존에 쓰던 브랜드에 충성도가 높아서 대학교때 몰던 차브랜드를 중년이 되서까지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지금 현기차를 구매하는 미국인들은 향후 두터운 구매층으로 다져질 가능성이 높은거죠

    • @anarchosyndicalism5925
      @anarchosyndicalism5925 4 년 전

      그건 니 생각이고 ㅋㅋㅋ 멍청아.. 니가 미국 사냐??? ㅋㅋㅋ 개소리 그만해라... 미국은 제조사 보고 선택한다.. ㅋㅋ 카피제품 조롱한다.. 크라이슬러 300C가 얼마나 조롱받았는지는 아냐? ㅋㅋㅋ

  • @user-go5sh5fy6t
    @user-go5sh5fy6t 4 년 전

    유럽도 해주세요~~

  • @user-dd4uk5pd5e
    @user-dd4uk5pd5e 4 년 전 +3

    한국이나 미국이나 눈은 같은거죠!! ㅎㅎ 기아차 디자인이 더 낫네요!! 인테리어는 요즘 현대차가 잘 하긴 하지만...

  • @aibada6594
    @aibada6594 4 년 전 +5

    최고의 문제들은 현기차들의 빨른 가격 상승과 현대 디잔인과 미국인들의 취향 불협
    * 판매가를 보면 일본 경쟁차들보다 비싼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 가성비가 좋다고 Consumer Report등에서 권장을 많이 받았었는데 현대 정책이 제값을 받자고 하는데
    * Car & Driver의 신형 아반테도 댓글을 보면 소나타와 같이 폭망할 가능성이 보여 우려가 됩니다 - 그외에도 산타페, 코나, 펠리세이드의 해드라이트가 일반적으로 좋은 평을 못받는것 같습니다 (내장 디자인은 좋다는 평이지만) (다행히 제네시스 G80과 GV80은 반응이 좋은것 같습니다) 혼다의 아큐라의 길을 현대가 걷지않기를 바라며...
    몇가지를 더하자면
    - 한국차 대리점들의 태도가 나쁘다는 댓글이 간혹보는데..벨로스터 N을 사려고 했다가 대리점에 실망해서 그만 뒀다는 댓글들이 있었습니다
    - 가속도가 일반적으로 같은 마력수의 동급차량에 비해서 상당히 나쁘게 나옵니다 - 변속기의 효율이 떨어진다는 뇌피셜들이 있었는데
    - 시장과 차종의 부조합 - 이세대와 K7과 K9 이 미국에 나왔을때 대부분의 댓글은 판매가 잘 안되니 가격을 더 올려서 판다는 알수없는 전략을 쓴다며 회사의 전력을 필요없는곳에 낭비한다는 평
    현기차가 잘되어 김한용 기자님이 더 많은 '국뽕' 방송으로 많은 소득을 올릴날이 있기를 곧 오기를 바랍니다

  • @user-nx1by7yc3t
    @user-nx1by7yc3t 4 년 전 +15

    팰리세이드 미국 한국 공동생산 하면 얼마나 기분좋을까 ㅠㅠㅠ 노조님 제발 팰리세이드 공동생산 허락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ㅠㅠㅠㅠㅠ 팰리세이드 미국 판매량이 많아지는 모습을 너무 보고싶어요 ㅠㅠㅠ

    • @hb00ma88
      @hb00ma88 4 년 전

      어림도 없지

    • @cheolkijeong6625
      @cheolkijeong6625 4 년 전

      펠리세이드 아직도 대기시간 길어요? 저도 1년 기다리고 받앗는데 아직도 기다려야함....?

    • @McLaren_senna
      @McLaren_senna 4 년 전

      어림도 없다!

    • @user-cv2uh9pi9s
      @user-cv2uh9pi9s 4 년 전

      노조에 사정하네 ㅎㅎㅎㅎ

    • @user-nx1by7yc3t
      @user-nx1by7yc3t 4 년 전

      @@cheolkijeong6625 전 미국 판매량때문에 말한거에요 ㅠㅠ

  • @realk-estate6668
    @realk-estate6668 3 년 전 +2

    딴거 없어요 장비 들고다니는 직업이 반임...땅이 넓어서 이래저래 장비고 사다리고 시멘트고 석분이고 실을수 있는건 다 실어야함 왔다갔다 하다가 하루 다가서...픽업트럭 크고 튼튼하고 잔고장 없고 소모품 교체 편한차가 최고임

  • @user-bi3vw3dj5o
    @user-bi3vw3dj5o 4 년 전

    ㅋㅋ 중간중간 과하지 않은 자막 개그 아주 취향 저격입니다 ㅋㅋㅋ

  • @yeongbinjo4927
    @yeongbinjo4927 4 년 전 +13

    미국에 살고 있는 사람인데요, 저같아도 안 삽니다. 같은값에 어코드나 캠리 디자인이 훠얼씬 정체성도 있고 스포티한 느낌도 좋습니다. 왜 이렇게 밖에 디자인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기아가 잘 팔릴 수 밖에 없어요ㅋㅋ 저 같아도 기아 삽니다. 망할려고 작정한거 아닌 이상 왜 소나타를 그렇게 디자인 했는지 정말 의문이네요...

  • @yeongbinjo4927
    @yeongbinjo4927 3 년 전 +5

    제가 미국살고있는데요ㅋㅋㅋㅋ 이건 국뽕이런게 아니라 이번에 k5영상에는 미국사람들도 칭찬일색입니다. 참고로 미국형 K5에는 일반기어봉이 들어갑니다. 텔루라이드도 마찬가지구요ㅋㅋㅋㅋㅋ 미국애들이 국뽕이나 이런거 차서 소나타 까는게 아니에요. 심지어 한인타운에도 몇대 안보이는 수준입니다. 아무리 코로나라고는 하지만 심각하게 안팔립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얘기하자면 소나타나 k5는 출시하자마자 거의 미국에 나오던데 제네시스는 안나와요 당췌ㅋㅋㅋㅋㅋㅋ gv80 먼저 홈페이지에 올라오고 여름에 나온다고 하더니 은근슬쩍 가을에 나온다고 바꾸어놓고 g80도 여름에 나온다고 되어있는데 안나와요ㅋㅋㅋㅋ 미국자동체매체들도 시승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 문제가 많아서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는 느낌? 이 듭니다 하지만 미국사람들은 이런실정을 잘 모르겠죠ㅋㅋㅋ 이번 제네시스 두 차종에 대한 디자인은 미국인들도 엄청나게 칭찬 많이 하고 있습니다

  • @user-tw1et9ev9n
    @user-tw1et9ev9n 4 년 전 +1

    19:44 뒤부터 나루토 자막이 나오는 건 저만 그런가요?ㅎㅎ

  • @user-cl3li9ey3t
    @user-cl3li9ey3t 4 년 전 +1

    역시 보는눈은 비슷하구나~

  • @user-lt4sw6lw8e
    @user-lt4sw6lw8e 4 년 전 +15

    엥 국뽕들 도요타 렉서스 다 ㅈ밥이라고 예전같지 않고 망해간다더니 진짜 망하고 있는건 현기차였네

    • @user-fb7ls8ju2v
      @user-fb7ls8ju2v 4 년 전

      일본 우익들이 개지랄할수 있는게 그만큼 일본이 최정상 이기 때문에 그럼

    • @user-ho9pj8ep7t
      @user-ho9pj8ep7t 4 년 전

      미국시장에선 망한거 맞긴한데 반대로 나머지 해외시장에선 엄청 잘나가는터라 작년에 사상 최초로 그룹 연간매출 200조원 돌파하고 현대도 처음으로 매출 100조원 넘었습니다 영업이익, 순이익도 2018년 대비 절반 가까이 급성장 하면서 7년만에 증가세로 돌아섰구요 지금이 현대 역사상 가장 최고 전성기에요

    • @user-ho9pj8ep7t
      @user-ho9pj8ep7t 4 년 전

      @@user-fb7ls8ju2v 요즘 일본차 업계 전반이 하락세인건 맞긴 한게 도요타는 사상 최고실적 경신하면서 혼자 승승장구 하고 있긴 합니다만 혼다는 계속 하락하고 있고 닛산은 실적이 반토막 나면서 거의 망해가고 있습니다 심지어 11년만에 적자로 돌아섰다는데 이건 뭐 도요타 빼면 답이 없는거죠

  • @hsjo1669
    @hsjo1669 4 년 전 +15

    외국에서 기아차를 보면 이상하게 현대보다 눈에 잘 들어옵디다. 그리고 지금 소나타 물고기룩이라고 생각합니다.

    • @hsjo1669
      @hsjo1669 4 년 전

      그리고 제네시스 그릴 개구기끼고 있는것 같습니다.

    • @hsjo1669
      @hsjo1669 4 년 전

      팰리세이드는 바다사자 얼굴 생각납니다.

    • @jakeshin1782
      @jakeshin1782 4 년 전

      그리고 차잘 모르는 미국 토박이들은 기아가 현대보다 더고급 브랜드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같은급 모델이면 기아차가 운송비 때문에 미국내 생산되는 현대차 보다 삼천불쯤 더 비싸거든요.

    • @user-kc1ff7qr9l
      @user-kc1ff7qr9l 4 년 전

      물고기룩ㅋㅋㅋ산타페도 점점 이상해지던데 ㅋㅋ

  • @jkim4712
    @jkim4712 4 년 전 +13

    요즘 현실성 없는 국뽕만하던데 이런현실성 있는 동영상 환영합니다. 여기는 미국인데 도요다 혼다 랙서스에 비해 현대 기아 제네시스모두 한참 밀림니다. 미국서는 신뢰성과 중고차가격이 중요한데 현장에 정비사평가나 중고차시장에서 일본차는 유럽차 미국차 아시안차중에서 절대적 우위. 전에 4기통 GDI 엔진문제등으로 평판이 별로 였는데. 가격도 이미 한국차는 기본옵션이 우월하나 거의 일본차 가격수준. 솔직히 한국이 세계최고에 노조임금인데 일본차보다 저렴한 가격책정이 어떻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일본차보다 저렴한 신뢰성없는 부품으로 인하여 신뢰성없는 차가되는 상황이 아닌지.

  • @gyeongheui7667
    @gyeongheui7667 4 년 전

    라이트에도 문제가 있다는 얘기 들었어요
    미국에서 라이트의 위치때문에 상대편 차에
    시각적으로 위험을 주게되서 자칫 욕먹고
    위험한 상황에 놓일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 @jykkmy
    @jykkmy 4 년 전 +11

    헐 방송에서는 엄청인기있는거 같이 하더만 다 뻥이였네요. 그냥 한국에서만 엄청팔리는 차군요 여전히

    • @user-ho9pj8ep7t
      @user-ho9pj8ep7t 3 년 전

      현실은 올해 처음으로 GM까지 꺾고 글로벌 판매량 4위에 오를 예정^^ 게다가 상반기엔 도요타까지 제치고 순이익으로 1위에 등극하고 전기차 판매량도 아시아 메이커 중 1등이고 수소차 기술력은 넘사벽으로 1위라는거^^ 차알못이면 그냥 조용히 합시다ㅎㅎ

  • @jjj6709
    @jjj6709 4 년 전 +3

    Unfortualtely, it seems not many Korean car on the road in Virginia..

  • @jihoonkim9945
    @jihoonkim9945 4 년 전 +7

    정확한 지적인 것 같습니다. 국뽕에 젖어있는 것 보다는 현실을 파악하는 것이 미래 발전을 위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유럽에서는 그래도 판매량이 늘고 있는데, 유럽 순위도 한번 분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ISFP2369
    @ISFP2369 4 년 전

    이번 쏘나타 2021년식으로 연식변경(5월예정) 하면서 기존에 답답했던 초반가속성능이 개선되었다고하네여 현행k5와 동일한 가속성능으로 바뀐다고합니다. 그외 2중접합 차음유리 기본적용하구요!

  • @user-cd4ey9xh3e
    @user-cd4ey9xh3e 4 년 전 +18

    일본차는 추월하고 독일삼사에
    비교해도 안꿀린다며 현실은 도요타 혼다는커녕 스바루하고
    경쟁하는 처지 ㅋㅋㅋ

    • @XO99OX
      @XO99OX 4 년 전 +4

      ㄹㅇ 극내에선 독삼사 따라잡았다고 ㅂㅅ들 ㅋㅋ

    • @Bear-yd1ro
      @Bear-yd1ro 4 년 전 +1

      @@user-eo5rg8nj8e 현대 기아 스바루 셋다 비슷해요 뭘 둘이 합쳐도 못이기긴 뭘 못이겨요.;; 제발 팩트확인 좀 하고 떠드세요.ㅋㅋ

    • @user-ho9pj8ep7t
      @user-ho9pj8ep7t 3 년 전

      현실은 올해 처음으로 GM까지 제치고 세계 판매량 4위에 오르고 순이익도 도요타 제치고 세계1위에 등극하고 매출액도 창사이래 최초로 200조원 달성하고 국내 점유율도 85%로 승승장구하는중^^ 북미에서 죽쓰네 마네 해봤자 지금이 역사상 최고 전성기인건 변하지 않는다는거^^

  • @ryangincy9142
    @ryangincy9142 4 년 전 +8

    자막 이거 맞는거죠? 난 내가 지금 듣는거랑 글이랑 달라서 뭔가했네ㅋㅋㅋ

    • @snorlax.yawning
      @snorlax.yawning 4 년 전

      덕드머로 한테 지면 안된다고 말하는데 자막은 이놈한테랰ㅋㅋㅋㅋ

  • @user-ni2tg1pf3x
    @user-ni2tg1pf3x 4 년 전 +6

    미국 튜닝시장에서도 중고 부품중에 고평가 받는게 일본산임..중고엔진..부터.. 그러니 미국에서 빨아주는게 당연함..높은 베기량에 약한 한국차 스타일에는..그냥 저렴한 차로 인식하는 수준이죠 디자인은 다른회사 차량 너무 따라해서 이제는 이미지도 어느쪽인지...ㅋㅋㅋ

  • @aqr1787
    @aqr1787 4 년 전 +9

    정직한 영상 환영입니다
    저질 국뽕영상이 너무 많아서 좀 그렇더라구요

  • @eugenemoon8192
    @eugenemoon8192 4 년 전 +5

    미국살면서 이런말하기는 뭐하지만... 저도 현대 펠리세이드나 제네시스로 가려했는데 와이프가 외국인이라 그런지 흑인아니면 십대, 대학생이 타는차라는 인식이 너무 강해서 사기 싫다고 그러네요. 결국 렉서스 GX로 갔지만, 펠리세이드 정말 타보고 싶네요. 한가지더 중요한거. 렉서스 판매량이 많이 떨어진건지는 몰라도 창문에 붙어있는 가격이 5만 9천불짜리를 5만불에 구입했어요. 게다가 0.9% 이자 행사중이였구요. 다른 회사차량의 할인가격이 좋아져서 현기차가 잘 못파는것일수도 있네요. 그리고 제차는 어쩔수 없이 픽업트럭입니다. 미국은 픽업을 사는 이유가 있어요. 김한용 기자님 나중에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요. 자세히 설명드릴꼐요.ㅎㅎ

    • @thecentralman
      @thecentralman 4 년 전 +1

      렉서스를 9k off msrp 에 사셧으면 좋은딜 구히셨네요, 잘타세요

    • @eugenemoon8192
      @eugenemoon8192 4 년 전

      @@thecentralman 상황이 이래서 그런지 가기만해도 6천2백 깍고 시작하더라구요 ㅎㅎ

  • @choirichard3903
    @choirichard3903 4 년 전 +5

    소나타 디자인 메기같다는 느낌은 좀 공감ㅋㅋㅋㅋ딱 나오자마자 현대가 매번하는 소나타의 주기적인 반복(뚱뚱했다 넓고 납작해지는 반복)도 보이고...하지만 현대의 디자인 자체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네요...별 특별한 이유없는 장난질?같은 전면부 구성 요소간의 경계의 모호성.....저도 정말 싫어합니다. 디자인이 주는 어떤 메세지?는 고사하고....단순히 스타일적인 측면에서 봐도 도통 컨셉이 뭔지 모르겠음(특히 소나타, 신형 그랜져).그다지 미니멀한 모던함도 아니고.....;;; 뭔가 신경은 상당히 많이 쓴 것 같은데 시원함?이 결여된 뭔가 답답한 느낌이고, 그렇다고 절제미나 세련된 느낌과도 거리가 먼것같고....좀 모호하죠~하지만 그외에 제네시스나 i20, i30, 고성능 N디비젼등은 이미 각 카테고리에서 월드클래스까지는 아니지만 이제 거의 근접한 디자인과 품질이라고 자부합니다.
    또, 현대는 기본적으로 추구하는 표본이 미국이 아닌 '유럽차'의 성격을 표방하고 있는 분명한 부분도 있고(그 결과가 유럽시장 판매량에서 나오고 있음), 당연히 미국시장에서는 일단 브랜드 네임벨류나 친숙성에서 자국 브랜드나 일본 브랜드가 앞서는 현상은 이미 예상되는 부분이죠. 인식이라는게 순식간에 바뀌기란 정말 힘드니까...
    지나친 국뽕으로 현기가 마치 세계 톱클래스에 올라선마냥 생각하는 것도 우습지만, 현기차의 실질적인 발전도는 유럽에서의 판매량이 말해주고 있으며 앞으로 더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미국에서 잘 나가는 일본차들.....익스테리어....ㅋㅋ좋다고 보시나요? 요즘 닛산, 스바루등 일본차 타 보셨죠? 렉서스 정도 빼고는 현기보다 여러모로 못한 수준으로 느껴지네요. 그런데도 더 잘 팔리고 있습니다. 계속 사던차 사고 있는 끝물이라고 보며 현재 판매량은 판매량일 뿐입니다. 인식을 완전히 바꾸는 어떤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또한 유럽차 따라잡기로 그간 좀 소홀했던 미국시장을 위한 별도의 미국 시장조사나 마케팅도 필요하겠죠.
    물론 국산차의 객관적인 현주소를 파악하는 것은 중요하고 반드시 필요하지만, 현재 현기가 가지고 있는 디자인의 역량, 품질부분 자체로만 본다면 이제는 미국, 일본차등 글로벌 시장에서 크게 밀리는 부분은 없다고 생각하며 (JD파워등 미국 주관의 각종 어워드에서 현기의 수상 경력이 또한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현재 현기차는 유럽시장에서의 호평이나 약진처럼, 미국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정책만 잘 갖춰진다면 이 시장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네요. 아직 국뽕에 취할 수준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자부심을 가져도 될 수준은 올라섰다고 봐도 됩니다. 또하나 미국시장이 싸이즈만 크다고 글로벌의 중심으로 보는 시각도 무리가 있죠. 독일에서 포드? 일본차? 오히려 현기차가 더 좋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 많습니다.
    참고로 전 국뽕 절대 아니예요^^ 무슨 한국차만 옹호하면 국뽕 취급을 해서...잘한건 잘했다 해줘야지ㅋㅋ

  • @ANTONIOPARK66
    @ANTONIOPARK66 4 년 전 +1

    현기의 미국시장 현재모습을 적나라 하게 보여 주는군요...k5와 제네시스 gv80,g80 잘되길 바래봅니다.

  • @dawn_blue
    @dawn_blue 4 년 전 +1

    예전부터 느꼈던건데 미국에서는 기아차가 잘 팔리는것 같더라구요. 그러나 역시 품질은 일본차를 이기기 힘들고.. 우리나라 차는 초기품질 좋은건 항상 상위권이었는데 갈수록 품질이 떨어지니 문제. 디자인도 괜찮은데 품질 좀 신경쓰면 금방 따라잡을텐데 아쉬워요. 픽업트럭도 좀 개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