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넥쏘 시승기…수소전기차, 진심 탈만 하냐? (네차 어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31.
  • 임재범의 현대차 넥쏘(2021 Hyundai NEXO)를 잠시 시승했습니다.
    충전소도 없는데 뭐 하나도 안불편하다고 합니다. 정말일까요? ^_^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471

  • @user-me6me7qf4j
    @user-me6me7qf4j 3 년 전 +24

    사용자가 말 한다
    가성비:
    현재 운행가성비는 여러가지를 종합해서 보면 손색은 그다지 없어 보입니다. 전기차 특성상 내연기관차 대비 초반 순발력이 뛰어나며 시속120Km까지는 아주 자연스럽게 잘 올라갑니다 그 이후는 약간 더디게 올라가며 최고 속도 170Km까지 가능합니다.
    년간 자동차세가 총13만원,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반값 등. 연료비는 성능 포함 2,200cc SUV 경유차를 기준으로 보면 될 것 같으며 전기차의 특성상 기온차 따라 차이는 있지만 1Kg당 100Km 정도 주행 가능합니다. 거기다 각 전기차는 회생제동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0~3 단까지 있으며 시동을 걸면 기본 2단으로 설정이 됩니다 주행하다 가속페달을 때면 높은단일수록 제동력과 회생력이 높아집니다. 주행중 수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느낌으로 설명을 드리면 필자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발전기와 모터는 비슷한 원리이며 모터는 전기를 공급하면 회전축을 구동하고 반대로 원심력을 이용 회전축을 돌리면 전기를 발생(회생)시킨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때을 때기본 2단은 상기와 같은 오토차를 기준 가속페달에서 발을 때는 수준, 3단은 제동페달을 약간 밟은 수준이고, 0단은 기어를 중립에 놓는 것 보다 약간 더 자연스럽게 미끄러지듯 차가 주행합니다.
    참고: 급 가속 급 출발과 제동페달 사용을 줄이는 것이 1석 2조 라고 보시면됩니다.
    반 자율주행을 사용하시면 직접 운전하는 것 보다 더 좋은 연비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내용들은 일반차들과 별반 차이가 없어서 생략합니다.
    또한 각종 해택을 구입부터 등록비용까지 많은 금액을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았으니 이런 스팩을 가진 차를 이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높이 평가합니다.
    자동 주차 기능:
    평행 일열주차가 가능하며 실력은 중급 수준이고 쎈서가 있어서 전진 또는 후진을 하면서 절대 추돌사고는 없이 안전합니다.
    초보자에게 좋은 기능아라 생각됩니다. 더 좋은 것은 주차간격이 좁은곳에서 차를빼려고 할 때, 무선으로 시동을 걸고 출차 하고자 할 전, 후진 번턴을 눌러 출차를 하면 아주 편리며 이 또한 안전합니다.
    현기가 짧은 기간에 이렇게 조용하고 성능 좋은 훌륭한차를그리고 친 환경을 뛰어넘는 멋진 차를 양산했다는 것은 더 없이 높이 평가 할 부분입니다.
    즉 옆 차선에 벤츠와 나란히 서 있어도 아무런 손색이 없습니다.
    디자인:
    앞면, 옆면, 그리고 내부는 이정도면 아주 훌륭한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뒷면는 아무리 보고 또 봐도 뭔가 어색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좀 거친 포장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하부 소음이 생가보다 많이 올라온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전기차 특성상 차 내부가 넘 조용해서 느끼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소음이 많이 올라오는 느낌인지는 알수없어 아직은 숙제로 남아있을 뿐입니다.
    이 차 넥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내비게이션 포함 사용자가 직접 할 수도 있던데요, 그러므로 아직은 뮌가 흘러가는 주변과의 조화롭지 않는 미완성 양산차라는 것을 잊지마시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할 때 유, 무료든 선택권을 줄지라도 소프트웨어 만으로추가 할 수 있는 기능이있다면 추가 가능 하도록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예) 디지털 키 등.
    양산차가 넘 오래토록 변하지 않고 자기 자리에만 묶여있는 것은 아닌가요!
    때론 원가 절감을 풀어 줄 것은 과감하게 풀어주는 것이 또 하나의 상술로 이어지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크게 해결 해야 할 것.
    충전 인프라는 갈 길이 넘 멀다
    고가의 비용, 고도의 기술, 안전한 장소 등이 발목을 잡고있는 것은 분명해보인다. 충전소 건설은 정부보조 지원금이 있던데요 이것은 어찌보면 보조금만 따먹기 형식은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인지 잘은 모르겠지만 만 충을 80% 밖에 충전을 안 해주는곳이 대부분입니다
    현재 1회 만 충전일 때 주행거리 609 키로미터에서 1,200 키로미터 이상으로 늘렸으면 하는 강력한 바램입니다. 즉 수소전기차는 초 장거리용 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심어줘야 할 필요성이 있어 1회 충전으로 전국 어딜가나 충분하게 마음놓고 볼일 다 보고 충분하게 왕복을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저렴한(약한)설비 시설로 잦은 고장 충전소, 국가 보조금을 이용하여 우선 짓고보자 하는 충전소는 스스로가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을까요!
    총전소란 언제든지 정해진 시간에는 아무때나 꼭 충전 할 수 있는 그런 충전소가 꼭 필요합니다.
    이렇게 되면 충전소도 한꺼번에 많은 양을 충전 할 수 있어서 수익성이 좋아지고, 운전자는 근심 걱정이 없어서 좋고, 이렇게 되면 서로가 함깨 갈 수 있는 꽃길이 되지 않을까요!
    "충전소" 없으면 없는데로 알고 주행거리 량을 계산하여 운행을 하면 되지만, 충전소 고장은 입밖으로 꺼내기조차 힘든 불편한 말이다. 충전소들이 잦은 고장으로 충전 불가 또는 압력 부족으로 넘 많은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불안한 마음으로 내차까지 과연 충전이 가능할까 하는동안 모든 불쾌한 생각들이 스처 지나간다. 다행이 충전을 마치고나면 이럴 때 쓰는 말 안도의 한숨과 함깨 나오는 말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수소전기차 운전자들의 한결같은 목소리입니다.
    상기 같은 현실이라면 현대차는 수소전기차를 아주 잘 만들어 놓고 아주 가까운 훗날 수소전기차는 애물단지로 변해버리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을 서슴없이 봅니다!
    필자가 하고픈 말은 상기 내용과 같이 어떤 방법이던 충전 인프라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필자는 더 이상 수소전기차는 재 구매를 절대 하지 않을 것 이고 충전 인프라가 잘 해결된다면 메인차로 우뚝 설 것이며, 적극적으로 추천 할 수 있는 수소전기차라고 자부합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시기는 바로 지금입니다.
    필자는 전문가가 아니면서 상세한 수치 계산은 더더욱 아니며 1년 사용후기를 느낀데로 표현한 것이니 한치도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77LO827
    @77LO827 4 년 전 +2

    포터르기니 그렇고 이번영상도 두분 케미 잘 어울려요 👍

  • @jjjbrian6304
    @jjjbrian6304 4 년 전 +4

    역시 한용님의 리뷰는 편안하고 즐겁습니다

  • @Lee.Hae_Jun
    @Lee.Hae_Jun 4 년 전 +25

    근데 넥쏘 출시 이후로 뭔가 현대가 전체적인차량 디자인이나 구조가 변화한 새롭게 시도의 빈도수가 늘어난 느낌임

  • @graphiteanode
    @graphiteanode 4 년 전 +28

    넥쏘 언제 해주시나 하고 묵묵히 기다리다가 두둥! 감사히 영상 보고갑니다~

    • @user-yg8bg8kn7g
      @user-yg8bg8kn7g 3 년 전

      리뷰 내용은 좋은데 편집 스타일이 유치하고 초딩스럾네요. 리뷰를 깍아먹네요. 편집자가 너무 오바하는듯

  • @cerastiums
    @cerastiums 3 년 전 +2

    엇?충전소정보 공유 잼나겠당 ㅎㅎ 현명한 현대인들 ㅎㅎ

  • @Geoscientist0426
    @Geoscientist0426 4 년 전 +14

    헛소리 하지 임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뽀 로리 귀엽다 ㅋㅋㅋㅋㅋ

  • @user-mh2mm8yy6t
    @user-mh2mm8yy6t 4 년 전

    고생하셨습니다
    건강하세요

  • @helenium0119
    @helenium0119 4 년 전 +1

    한드래곤형 모바일 비율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ㅜㅜㅜ

  • @oi-vv2fb
    @oi-vv2fb 4 년 전 +12

    오너분은 계속 실드치고 있지만 보고있는 입장에선 본격 넥소까기방송

  • @iimiin6240
    @iimiin6240 3 년 전 +15

    넥쏘인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주중 왕복 56키로 출퇴근. 달에 2번만 충전하면 됩니다.
    다행스럽게 집 근처에 충전소있어서 토요일에 아침일찍 하루 시작한다 생각하고 8시 정도에 도착하여서 30분 정도 대기? 하고 충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불편한것이 없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달에2번정도 충전하는것이 불편함이 될 수는 있겠네요. 부드럽고 힘도 시내주행 및 고속주행 모두 딸린다는 느낌받는것없으며 가격이 지원금 모두 받아서도 가격이 싼편은 절대아니지만 만족하며 탈 수준의 차는 됩니다.
    단점은 어디한번 멀리 놀러가려할 때 잔여키로수를 내가 소모해야할 최대치를 계산해봐야하며 만약 그러지못하였을 시에는 충전인프라 부족으로 매우큰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ㅎㅎ

  • @amt4710
    @amt4710 4 년 전

    선좋아요.구독.알림후시청^^
    빨리 쏘렌토 하브 리뷰 보여주세용~~~ㅋㅋ

  • @user-th1dl6lz4z
    @user-th1dl6lz4z 4 년 전 +54

    현대가 현재 리막과의 협업으로 차세대 FCEV에 800V 승압기술 적용한다고 하는데 굉장히 기대되네요ㅋㅋ

    • @seanbang0203
      @seanbang0203 3 년 전 +5

      다른 댓글은 나무만 보고 있는데
      숲을 보고 계시는 분이시네요

    • @user-ws5sy6fg2l
      @user-ws5sy6fg2l 3 년 전

      800v 승압이 무슨뜻인가요

    • @hkchoi7731
      @hkchoi7731 3 년 전 +2

      800V승압으로 전기효율높인다고 들었는데 전기차는 아직 충전쪽에서 기술보완이 필요하고,
      당장은 수소차에 도입이 먼저 될수 있겠네요. 오호~

  • @underclass8558
    @underclass8558 3 년 전 +22

    수소충전소 전북에 1개소도 없다가 드디어
    완주군 완주산업단지쪽에 하나 생겼습니다 ㅎㅎ

    • @tmtm1223
      @tmtm1223 3 년 전 +1

      완주아니고 전주에 있습니다

    • @user-lo7qr5xs1x
      @user-lo7qr5xs1x 3 년 전

      @@tmtm1223 전주, 완주 둘다 생겼어요

    • @user-in5bx1fv2w
      @user-in5bx1fv2w 2 년 전

      검색해 보니 송천동에도 하나 있네요^^

  • @user-kc2mp3mk3g
    @user-kc2mp3mk3g 4 년 전 +3

    시승기 찍으랬더니 두분이서 만담을 하네 ㅋㅋㅋㅋㅋㅋ

  • @sces1
    @sces1 3 년 전 +41

    넥쏘차주로서 공감합니다. 완전 만족하거든요. 제가 지금까지 산 물건 중에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보물같운 존재입니다. 엔진진동이 없어 조용하고 편안합니다. 차에서 듣는 음악이 완전 좋아요. 각종 안전 사양도 만족하고 차박에 최적화된 차입니다. 안 타보신 분들은 시승 한 번 해보세요. 무엇보다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기를 맑게하는데 기여한다는 자부심이 매우 큽니다. 충전하러 한 달에 한 번 가는데요. 음악 듣다보면 금방 제 차례가 되더라구요. 여튼 그린뉴딜정책에 수소사회에 대한 비전이 있어서 더 기대가 됩니다. 넥쏘 화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 @bf-1109
      @bf-1109 3 년 전

      하지만 차량 엔진음 들으면서 기어변속하는 맛을 느낄 수 없어서 그게 아쉽

    • @user-is5hc2hw8c
      @user-is5hc2hw8c 2 년 전 +1

      물론 좋지요~~전기차도 타보세요 더 만족 될겁니다

    • @user-gj4hk8ut5d
      @user-gj4hk8ut5d 2 년 전

      어차피 수소는 ㅋㅋ 남아도는 자원이고 대형트럭 버스들은 충전도 빨라야하고 ~미래는 수소고 안전도 수소고 가스보단 더 안전하니 가스주유소 활용하면 될것이고 돈있음 수소에 올인하고싶네...

    • @Sambi2
      @Sambi2 11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engle8844
    @engle8844 4 년 전 +6

    넥쏘 소감을 짤막하게 말하자면.... 시내용이고 울산 지역 전용차임. 그리고 오너들 보면 생각보다는 젊은 남자보다는 나이든 사람이나 여자분들이 오히려 많이 타는 느낌. 그리고 현재 나오는 전기차들은 전기차인지 기름차인지 구분이 안되는 디자인인데... 수소 넥쏘는 컨셉카를 그대로 최대한 차용한 느낌임.
    보통은 양산차되면 디자인이 대중화 보편화 되는데... 넥쏘가 외부 디자인 만큼은 젤 주목받고 눈에 띄는 차인건 확실.
    요즘은 전기차 지나가도 별로 눈에 안띄는데.. 넥쏘는 눈에 띔.
    그리고 내부 디자인은 첨볼때는 좋게봤는데.. 요즘 신형차들에 비해 기능이나 디자인이 좀 그닥 그런 느낌. 2018년에 나왔으니..
    그리고 요즘 신형차들에 신기능이들이 대거 차용되서......넥쏘의 기능도 많이 퇴색한 느낌.. 2018 년에 나왔을때는 주목받았지만.. 이젠 너도나도 다 차용해서
    별로 신기한 기능도 아닌게 됐음. 내부는 좀 좁게 느껴지고.. 트렁크는 그냥저냥..한 느낌...되게 넓지도 않고.. 그렇다고 좁지도 않고..
    그냥 수소연료를 사용하는 전기차임. 전기차니깐 밟으면 바로 나가는 느낌? 기름차랑 느낌이 좀 다름.
    기름차는 엑셀 밟으면 엔진에서 펌푸해서 변속기거쳐서 가니깐 고론 시간느낌이 좀 들어서 저같이 붕뜨는 사람에게는 제 의지대로 갈수있다는 느낌인데
    전기차는 바로 즉각 반응하니깐... 출발할때는 뭐 시간 지나면 익숙해지지만 제동할대는 여전히 적응이 잘 안됨. 전기차 타고 너무 속도를 급가속하고 급제동하지는 못하는 운전습관으로 강제적으로 바뀌는 느낌? 브레이크 밟을때 생각보다 미리미리 잘 밟아야....너무 급제동하면 너무 관성에 차가 밀리는 느낌
    미리 멀찍이서 서서히 줄여야지.. 안그럼 제동이 힘드는 느낌.
    그리고 충전하면 600KG 까지는 만땅으로 충전 잘 안되고 550이나 580 정도 충전되는거 같고.. 회생제동으로 놓고 뒷사람 신경안쓰고.. 나는 내갈길 갈련다...라는 식으로 계속 살살 타면.. 실제로 한 700Km 까지는 넘게 타는 느낌. 급가속 급제동만 안해도 키로수 많이 늘어나는거 같음.
    살살살 타면 기름차로 보면 리터당 25km 타는 느낌이 듬.. 그런데 기름차처럼 막 밟고 하면 리터당 16~ 18km 정도밖에 안나옴..

  • @kimjwajin5211
    @kimjwajin5211 4 년 전 +2

    3:39
    ㅋ ㅋ
    개 빵 터짐 ㅎ ㅎ

  • @wildlifekr
    @wildlifekr 4 년 전 +12

    가장 독특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차박입니다. 전기차랑 달리 배터리 자체 용량이 크지 않아서 겨울 걱정(배터리 용량 저하) 안해도 되요. 겨울 공조 좀 틀어넣고 적절한 조치하면 작은 전기장판 꽂고, 여름에는 에어컨 약하게 틀어놓으면, 50-60km 주행거리의 수소량으로 차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user-uy2vk9ws7b
    @user-uy2vk9ws7b 3 년 전 +1

    넥쏘 살려고 생각 중인데 전기차도 끌리네요 뭘 살까 고민이 됩니다

  • @user-lx3ne7zk6e
    @user-lx3ne7zk6e 4 년 전

    ㅋㅋ 아놔웃겨 기냥도둑 ㅋㅋ 김한용형님 목소리가 너무듣기편해서 좋음 👍👍👍

  • @wiliams1229
    @wiliams1229 3 년 전

    수소전기차가 어떤지 궁금해서 찾아보는데 친구처럼 편하게 얘기해서 이해가 잘 되는거 같아요

  • @JoyDaddy83
    @JoyDaddy83 4 년 전 +2

    좋아쓰!

  • @user-un8dn8eb9l
    @user-un8dn8eb9l 4 년 전 +58

    헛소리 하지마 인마~~~에서 무릎탁!!! 불편하다에 동감합니다~~

    • @user-yg8bg8kn7g
      @user-yg8bg8kn7g 3 년 전

      리뷰 내용은 좋은데 편집 스타일이 유치하고 초딩스럾네요. 리뷰를 깍아먹네요. 편집자가 너무 오바하는듯

  • @bskim1040
    @bskim1040 3 년 전 +1

    넥쏘차에 회생제동장치가 있는데
    이게 일반도로와 고속도로달릴때
    각각 몇단계로 달려야 연비에 도움이
    되나요..?
    아직 회생제동 이해가 안가네요 ㅜㅜ

  • @etacarina85
    @etacarina85 3 년 전 +30

    ㅋㅋ 저 이 영상을 시작으로, 차주분이 넥쏘 리뷰영상 개인 채널에 올려주신 거랑.. 모카 다른 넥쏘 영상들 보고 결국 넥쏘 샀습니다 ㅎㅎ 차 너무 좋고 진짜 마음에 들어요. 정말 그 동안 내뿜은 이산화탄소를 반성하는 기분과 왠지 착한 사람 된 거 같은 기분 들더라고요 ㅎㅎ 대만족입니당🥰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1

      축하드립니다!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 @bf-1109
      @bf-1109 3 년 전

      수소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유독물질 생각하면 그리 친환경은 또 아님

    • @ddasi2024
      @ddasi2024 2 년 전

      저도 환경을위해ㅈ구매하고싶은데 구매 팁 아시는거있으면 알려주셔요^-^

  • @user-tw6ss6pk4g
    @user-tw6ss6pk4g 3 년 전

    겨울되면 ㅋㅋㅋ 볼만하겠넹

  • @somblanket
    @somblanket 4 년 전 +5

    넥소가 참 예쁜데 외부든 내부든... 배터리전기차로도 나왔었으면 좋았을텐데

    • @gnt6321
      @gnt6321 4 년 전

      모듈분야와 수소분야의 사업이 달라서 절대불가능할것같기도요.. 일단 모비스에선 분리되어있습니다.

  • @user-gm9ed5zb1v
    @user-gm9ed5zb1v 3 년 전 +1

    심야에 남아도는 전기를 수소충전소에서 자체적으로 물전기분해 혹은 메탄전기분해로 자체적으로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하면 어떨까싶은 그렇게 큰 수소저장소가 필요없이 매일매일 자체 충전할수 있으니

  • @bmlim6238
    @bmlim6238 3 년 전

    전기를 발전시켜서 저장해놓는 통을 베터리라고 하고요. 없어지지 않고 모아놓을 수 있는거죠.
    수소차는 사실 가정용 연료 공급과도 연관이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LPG,LNG에서 수소가스 로 ....

  • @aladdinso2002
    @aladdinso2002 3 년 전 +2

    출근을 청주 오창으로하는데 수소충전소가 생겨서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왜 충북이나 세종은 지자체 지원금이 적은건지...

  • @mcat825
    @mcat825 3 년 전

    앞으로 어떻게 될것이냐가 중요한거 같아요 지금은 환경적으로 살수있는 사람이 한정되있는거 같네요

  • @changlim3665
    @changlim3665 3 년 전 +1

    충천 인프라만 구축되면 FCEV가 압살이죠. 아파트 주차장마다 전기충전기를 설치 할 수 없으니 현실적으로...

  • @CaMoRira_Y
    @CaMoRira_Y 4 년 전 +19

    ㅎㅎ차주분 최선을 다해서 수소차를 옹호하시는게 너무 귀여우신듯요ㅎㅎ잘봤습니다:)

  • @user-qu7uu2tg3w
    @user-qu7uu2tg3w 3 년 전 +5

    차 자체는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솔직히 사고 싶어요 인프라가 충분히 구축된 후에요ㅋㅋ 물론 그때 되면 세제해택도 많이 줄어들겠지만..

  • @combibam6967
    @combibam6967 4 년 전 +5

    아아아 충전ㅋㅋㅋ

  • @user-gm9ed5zb1v
    @user-gm9ed5zb1v 3 년 전 +1

    전기를 수소형태로 저장하는게 무게대비효율 배터리방식에 수십배.. 그리고 배터리방식은 전기가 누전되고 재충전하면서 수명이 줄어들는

  • @vickr86
    @vickr86 4 년 전

    제차도 곧 옵니다. 탁송!! 9개월 걸렸네요 ㅠㅠ

  • @son7102
    @son7102 4 년 전

    한용이형 사랑해

  • @moseais7636
    @moseais7636 3 년 전

    저 기자님 혹시 수소차를 탈려면 보유해야하는 면허? 같은게 있던데 그거하셨나요ㅡ?

  • @SMDQUF_
    @SMDQUF_ 3 년 전

    역시 김한용의 모카에는 김한용 출현 헤이딜러 광고가 나와야 제맛이지

  • @user-eg5op2pm3p
    @user-eg5op2pm3p 4 년 전

    지금은 있는 차 가능하면 오래타고 버텨야 되지 않을까요?? 경제가 영 ㅜㅜ

  • @user-th1dl6lz4z
    @user-th1dl6lz4z 4 년 전 +9

    전기를 저장하는 매개체라고 설명하시니 뭔가 확 와닿네요ㅋㅋㅋ
    심야에 발전소에서 남는 전기를 무거운 배터리에 저장하는 것보단 수소에 저장하는 게 비교적 효율적일 듯?

    • @woodkeep7
      @woodkeep7 4 년 전

      배터리 충전효율이 85% 정도고 수소 변환효율이 40% 정도인데 지금 효율을 논하고 있습니까?

    • @DOOZEER
      @DOOZEER 4 년 전

      바보

    • @user-th1dl6lz4z
      @user-th1dl6lz4z 4 년 전 +4

      @@woodkeep7 심야에 생산되는 전기는 전부 버려지는데 그 전기로 수소 생산하는 얘기하고 있는데 배터리 충전효율 수소 변환효율 타령하고 계시나요ㅋㅋㅋㅋ
      아직 본격적으로 전기분해 기술이 상용화된 것도 아니고ㅋㅋㅋ
      심야에 생산되는 전기로 배터리에 충전해서 실어나를 수 있나요?ㅋㅋㅋ

  • @xexid
    @xexid 4 년 전 +28

    1:22 이게 뭔 개 아 아닙니다

    • @user-wl1ox4ql5c
      @user-wl1ox4ql5c 4 년 전 +7

      깨끗하긴한데 운전자한테는 도움ㅈ도안됨ㅋㅋㅋ 가격ㅈㄴ비싸고 충전소얼마없고 차는힘도없고 얼마못가는데ㅋㅋㅋㅋ 대체편하다는말이 어디서나오는지 궁금함

    • @aaaaaa-qf4xy
      @aaaaaa-qf4xy 3 년 전 +2

      완충600km면 별로 못가는거에요?

    • @user-wl1ox4ql5c
      @user-wl1ox4ql5c 3 년 전 +1

      @@aaaaaa-qf4xy 수소,전기차에 비해선 멀리가는게 맞죠 근데 수소를 넣는데 30분씩이나걸린다고 하네요 무슨 가스?빼고한다고 그렇게걸리고 생각보다 충전비도 꽤나비싸구요 전기차는 충전속도가 수소차보다 좀 느리긴하지만 충전비가 굉장히싸다는 특장점이있는데 수소차는.. 디젤완충비용이랑 수소충전비용 가격이 거의비슷하니...수소차는 아직까진 그렇게 특장점이 없네요

    • @user-jm6ff6et8f
      @user-jm6ff6et8f 3 년 전 +1

      @@user-wl1ox4ql5c 가스 빼는거는 가끔 차량마다 부스터압이 일정이상으로 높게 올라간 차량에 한해 가끔씩 그러는 겁니다.
      보통은 5~10분 내로 충전 가능하고요. 충전비용이 비싼건 사실이죠. 시내주행은 하이브리드보다 밀리고 고속주행은 디젤보다 밀리니깐요. 수소값이 확 줄어야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 @user-vc3gq5xp8z
    @user-vc3gq5xp8z 3 년 전

    대형면허가 있으시다면 유럽 수출된 수소트럭 리뷰 해주실수 있을까요??

  • @choiraphael6022
    @choiraphael6022 4 년 전

    정유하면서도 수소가 나오지 않나요? 전기분해만이 아닌가싶어여

  • @user-qq7mg4qq4m
    @user-qq7mg4qq4m 4 년 전

    솔직시승기 잘봤습니다~

  • @seunghojang
    @seunghojang 4 년 전 +2

    배터리 더 추가해서 하이브리드 수소전기차는 어떤가요?
    평소엔 집에서 밤에 전기를 충전해서 시내주행하고, 여행시 고속도로에서 수소충전해서 장거리주행하는걸로!

    • @Y-raise
      @Y-raise 4 년 전

      Seung Ho Jang 이게 제일 현실적이죠. 전기로 구동하는 부분은 똑같으니. 수소는 비상용 배터리 개념이 되구요.

    • @gnt6321
      @gnt6321 4 년 전

      그것도 좋은 방법같네요 수소전기차로 전기를 생산하면서 일부 잉여전기는 배터리로 충전을하는 방법도.. 하지만 넥쏘보다 차크기는 커야겠네요.. 수소연료전지가 소형화는 아직 어려운단계이니 차를 키워서 대형suv에 설치하다보면 가격이 더 오르지 않을까요? 보조금은 똑같은데 차값이 더비싸지면 저같으면 안살것같습니다.

    • @engle8844
      @engle8844 4 년 전 +1

      차크기가 커저야 하고 ...제조원가가 비싸서 도저히 안됨. 경제성이 없음. 수소용기나 스택값 조차 비싼데..기기다가 아직까지 비싼 배터리 까지 달고 다니면 보조금 지원해도 차값만 1억은 넘길듯.. 걍 기름차가 젤 나아요... 아무 걱정없음.. 젤 좋은건 하이브리드죠. 연비좋고 연료걱정없고/

    • @gnt6321
      @gnt6321 4 년 전

      @@engle8844 휘발유랑 디젤차가 얼마나 버틸수 있을것같아요? 곧 전세계적으로 환경규제로 하이브리드도 주행못해요 수소차보다 전기차는 차크기가 커져야겠죠 경차에 배터리로 600km갈수있나요?

  • @cyeopj8353
    @cyeopj8353 3 년 전

    옆에 아저씨 너무 재밌어요!

  • @SmartMan0403
    @SmartMan0403 4 년 전

    니로하고 비교했을때는 뒷자석 공간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니로의 코드네임이 DE이고, 넥쏘의 코드네임이 FE라서 같은 플랫폼인 것으로 아는데, 뒷자석 공간이 니로처럼 넉넉한가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코드네임과 플랫폼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니로만큼 큰 것 같아요.

    • @gnt6321
      @gnt6321 4 년 전

      넥쏘는 하남스타필드에도 있을거에요 작년 11월에 갔을때 직접보았습니다. 지방 현대대리점에도 시승할수있지만 연락은 해봐야합니다. 시승센터에 있다고 홈페이지에는 나오는데 실상은 각 지점들을 돌아다니면서 시승을 시키더라구요.

  • @louie05219
    @louie05219 4 년 전 +15

    미라이는 화장실을 가리는데 넥쏘는 못하는군요
    이거이거 이렇게 예절이 없어서야...

  • @NaruTheShovelist
    @NaruTheShovelist 4 년 전 +3

    한때 이 차를 구입하려고 찾아봤는데 충전소 뿐 아니라 유지보수의 문제를 포함한 또다른 문제들이 발목을 잡아 구입 계획을 접었습니다.

    • @NaruTheShovelist
      @NaruTheShovelist 4 년 전

      이전에 유튜버 가전주부님과 함께 한 영상에서 수소차에 대한 단점과 해결방식을 묻는 질문에 얼버무리던 모습을 보며 아직 개발자도 자신이 없는 부분이 있구나 느꼈습니다.

  • @yahhhhhhhu
    @yahhhhhhhu 4 년 전 +65

    수소차는 승용차보다 상용차로 상용화 되는 분위기인듯합니다.
    예로 시내버스를 천연가스에서 수소로 바꾸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4 년 전 +25

      이게 맞아요. 기술적으로 보아도 수소차는 장거리등의 화물 상용차에 적합합니다. 왜냐면 순수 전기차는 주행거리나 고속주행의 불리함 때문에 수소차를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그래서 수소차는 디젤로, 전기차는 가솔린을 대체하는 식으로 갈껍니다.

    • @ehdgoanfrhk
      @ehdgoanfrhk 4 년 전 +7

      @@user-du2fu4gt7m 수소차에 대해 착각하시는거 같은데 수소차는 정확히 수소전기차입니다. 전기차는 전기로 배터리 충전해서 사용하는거고, 수소전기차는 수소로 배터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충전 방식만 다를 뿐이지 둘다 전기차이며 구동방식이 동일합니다.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4 년 전 +8

      @@ehdgoanfrhk 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소를 저장하는거 하고 배터리에 전기를 저장 하는거 하고는 에너지 밀도가 차이납니다. 그것 때문에 수소전기차가 항속거리가 높아서 상용차에 유리하다고 말한거구요.

    • @ehdgoanfrhk
      @ehdgoanfrhk 4 년 전 +3

      @@user-du2fu4gt7m 고속주행 불리함이라고 말씀하셔서 그런 겁니다. 구동방식이 동일한데 불리할리가 없잖아요.
      수소를 넣으면 거리는 길어질지 모르지만 에너지 효율은 안좋아집니다.
      화석연료-전기로 가는 것과
      화석연료-수소-전기로 가는 것은 효율이 달라집니다. 에너지 손실이 일어나기 때문에 결국은 낭비입니다.

    • @danielshin611
      @danielshin611 4 년 전 +3

      @@ehdgoanfrhk 수소차에 무슨 화석연료임?

  • @kimwildi
    @kimwildi 4 년 전

    집근처에 수소 충전소 있고 장거리 안 뛰는 사람에 한 해서 편한 듯 합니다.

  • @user-rl5iq2tz1x
    @user-rl5iq2tz1x 2 년 전

    아.... 기아에서 EV6/FCEV 버전이라도나와야 수소충전소가 늘어날까요???ㅠㅠ

  • @serieplaliga
    @serieplaliga 4 년 전 +5

    기름 넣는 것도 가끔 귀찮은데 충전소가 ㄷㄷ

  • @JOL-ju2hg
    @JOL-ju2hg 4 년 전 +92

    보노보노 ㅋㅋㅋㅋㅋ 충전소 진짜 불편하겠네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4 년 전 +4

      그래서 넥쏘 같은경우엔 울산을 제외하곤 쓰기가 곤란하죠... 울산은 수소 관련으로 투자해서 충전소가 제법 깔려있긴 합니다.

    • @bakbooja
      @bakbooja 4 년 전

      Junoh Lee 겁나불편합니다 (수소차소유자)

    • @user-wl1ox4ql5c
      @user-wl1ox4ql5c 4 년 전

      @@bakbooja 그냥 전기차가 편하겠네요 돈도싸구요

    • @user-jm6ff6et8f
      @user-jm6ff6et8f 3 년 전 +1

      서울은 차라리 수소차보단 전기차가 낫겠죠. 물론 전기차도 집밥아니면 시간 엄청 소요될듯 하고요.
      광주 부산 울산 수소차 충전소 근처에 거주하고 있으면 그래도 할만합니다.
      고속도로지만 함안휴게소 부산방향 수소충전소도 있고요.

  • @user-iv1if2mt1k
    @user-iv1if2mt1k 4 년 전

    3월 국내차 전차종 판매 순위 나왔네요
    xm3 선방 했네요 기자님. 리뷰해주셔야죠

  • @user-ey7wz9nq9s
    @user-ey7wz9nq9s 2 년 전

    전기차구매하고 얼마안되어서 넥쏘 구매가능한가요?? 보조금을 다 받을 수 있나보죠

  • @user-om6kw3cj1p
    @user-om6kw3cj1p 3 년 전 +3

    근데 솔직히 LPG도 뿌려 졌잖아요 이제 수소도 뿌려질듯 합니다

  • @user-rb1dp3id5d
    @user-rb1dp3id5d 4 년 전

    다시 봐도 현재는 충전 굉장히 불편해보이네요

  • @user-rq7qe8wu6y
    @user-rq7qe8wu6y 4 년 전

    차주가 팔은 안으로 굽는다는걸 잘 보여주고 계시네요.

  • @woosungjung555
    @woosungjung555 3 년 전 +1

    수소 면허증 있으신가요..?

  • @S_toon
    @S_toon 4 년 전

    대구에 올해 수소충전소 생겨서 이 차 고민중이었는데... 충전 얘기 들으니 꺼려지네요...

  • @user-cx4ky6vm6i
    @user-cx4ky6vm6i 4 년 전

    질문이요! 넥소 수소차를타고 장거리가면 얼마나가는지요? 또 수소를 한번충전하시는데 얼마들어가는지궁금합니다!

    • @user-kq9gs1bb7b
      @user-kq9gs1bb7b 4 년 전 +1

      3만원에 300 400 탄다고 영상에 나와있습니다

    • @gnt6321
      @gnt6321 4 년 전 +1

      공식적으론 600초반대이고 카페에서 어떤분은 900km까지 주행한 사례가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소에 대기차들이 많을걸 고려해보면 불안해서 중간에 넣고 가시겠죠.

    • @kck5741
      @kck5741 4 년 전

      최재원 넥쏘 타고 있습니다. 울산 기준 가득 넣으면 4만원 초반 금액 나옵니다 출퇴근 시내주행 위주로 700키로 가까이 탑니다. 극한의 연비 운전으로 750 이상도 가능 합니다. 다른 오너분들은 800 이상 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 @cogitatute23
    @cogitatute23 3 년 전 +1

    자기 합리화라 해야하나 그게 엄청나네요
    솔까 전기차 대비 장점이 너무 없음

  • @user-mn7lg4vf2n
    @user-mn7lg4vf2n 3 년 전

    기자님 수소차 운전 교육은 수료하시고 주행하시는거죠?

  • @user-lg7ui4rk2o
    @user-lg7ui4rk2o 4 년 전

    글로벌모터즈 기자님이시네요

  • @lllIIllIlIlll
    @lllIIllIlIlll 4 년 전

    어느 부분이 홍보 요청된 부분인지 대략 알거같은 리뷰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5

      오잉? 아니예요. 한푼도 못받아요!
      넥쏘 쓰레기! 이래도 돼요. ㅋㅋㅋ

  • @freshps
    @freshps 4 년 전

    전기차는 저는 사용하질 않은데 요즘에 전기차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계시는 거 같더라구요

  • @user-ct1dp9tw5v
    @user-ct1dp9tw5v 3 년 전

    충전소가 전기도 그렇고 주유소마다 있어야함.우리나라는 아직 시기상조

  • @YoubinShin
    @YoubinShin 4 년 전 +1

    수소는 석유 가공하는 과정에서 나오긴하졍

  • @kevinpark9109
    @kevinpark9109 2 년 전 +1

    수소 자가용은 아직 약간 오버한 느낌이다, 항상 굴러다니는 택시, 버스, 트럭, 중장비. 가능하다면 비행기, 잠수함이 제격인 것 같댜. 엄청나게 비싼 장비를 그냥 주차장에 세워둔다면 아깝지.

  • @jamesleecasa7487
    @jamesleecasa7487 3 년 전

    목소리좋고 영상보기편하고좋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gjba410
    @gjba410 4 년 전 +1

    가스차 처음 나왔을때 말 많았죠.
    수소차도 그런 과정을 거치겠네요.

    • @gnt6321
      @gnt6321 4 년 전

      lpg보다 시설 비용이 더 비싸서 논란은 끊이질 않을것같네요..

  • @user-gm4zq5kd8r
    @user-gm4zq5kd8r 4 년 전 +1

    겨울에 도로결빙 위험있네

  • @W.O_O.K
    @W.O_O.K 4 년 전 +9

    개인적으로 전기차보다는 수소차가 더 나은 느낌이던데
    수소충전소가 많이 늘어나면 좋겠네요
    수소차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수소충전소가 너무 없다는게 걸림돌이니

    • @leokyu7859
      @leokyu7859 4 년 전

      Dong Dong 수소충전소 하나 설치하는데 30억이라네요

    • @Deliverytech8282
      @Deliverytech8282 4 년 전

      세상을 보는 안목이 없으신분...미국 여행도 좀 가고 그래요...

  • @jude6219
    @jude6219 4 년 전

    수소충전소,전기충전소가 일반주유소만큼 많아지고 충전속도가 일반주유속도로 빨라지기전까진 환경과 편의성의 절충안은 하이브리드정도구나 생각해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것같네요.

    • @gnt6321
      @gnt6321 4 년 전

      유럽 환경규제따라가다보면 하브도 이제 없어질수도 있겠네요.. 승용차로선 전기차도 충분하잖아요~

  • @Loveimichael
    @Loveimichael 2 년 전 +1

    일단 이 영상 보고 느낀 건 절대 구매 하면 안되겠다….

  • @car-capitalism
    @car-capitalism 2 년 전

    넥쏘 오너인데 차 만족합니다. 하지만 3:26 반박불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user-sn7kt3uu3z
    @user-sn7kt3uu3z 4 년 전

    수소버스 한대가 정화하는 CO2양이 디젤SUV 45대 분의 배출분이라던데. 수소전기차는 장거리 운행 상용차들 중심으로 일반전기차는 승용차로 이렇게 되려나 싶네요.

    • @Y-raise
      @Y-raise 4 년 전

      To Me ! For Me ! CO2 정화가 아니라 그만큼 배출했던걸 안한다는 뜻이고 전기차와 다를바 없음.
      그리고 공기정화 기능 있다고 개소리하는건 전기차와 다르게 산소를 흡입해야 하기 때문에 그때 단순한 필터 한번 거친다는것밖에 안됨.
      마케팅에 속지마세요.

  • @suyeon___
    @suyeon___ 3 년 전

    근데 이론적으로 수소전기차는 수소랑 산소가결합햐서생기는 전기로달리고 배출은 물로하고 그 물을다시 전기분해해서 수소와 산소로만들고 그걸로하면 무한동력인데

  • @dbwognl103
    @dbwognl103 4 년 전 +1

    음...
    영상시청해보니
    아직 수소차는 충전소 확보가 안되면
    구입해선 안되는거군요,,,,
    주행거리300km넘어가는 전기차나
    PHEV가 아직 우리나라에 적당한듯한;;;

  • @martincho8215
    @martincho8215 4 년 전 +1

    썸넬 정준하인줄;

  • @jsk8780
    @jsk8780 4 년 전 +1

    국회앞에서 일하는데 줄서있는거보면 불쌍해죽것음

  • @user-gm9ed5zb1v
    @user-gm9ed5zb1v 3 년 전

    그리고 보조금 3000만원 받을만함 수소차는 걸어다는 공기청전기라 나무 수백그루이상에 도시에 공기정화능력이 있는지라 ...

  • @user-bz5wv9qk4g
    @user-bz5wv9qk4g 년 전 +1

    저 2년째 타고있는데 저 또한 정신승리로 버티고 있습니다

  • @keensantiago6139
    @keensantiago6139 4 년 전 +4

    넥쏘라는 차의 성능, 경제성을 떠나,
    후반부에 말씀해 주신 수소사회가 온다는 말씀에 공감이 갑니다.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소의 발전과는 별개로
    전기를 소비하는 가정,차 분야 만이라도 수소로 전환하는것 만으로,
    절반의 성공은 이룰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측면이라도 하루 빨리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불꽃연소가 없는 연로전지형태로 우선 가정 보일러, 가스레인지부터라도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산과 도시를 가로지르는 고압선도 걷어내고요.
    가정에는 오직 소수관과 통신선만 들어가는 친환경 도시가 되겠죠.
    요즘 20대가 연탄이나, 아궁이를 모르는것 처럼,
    그리고 아빠들도 다 전자담배를 피울태니까요..
    그러면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은 불을 책으로만 배우고 본적이 없는 세대도
    나타나겠죠.
    오직 과학실의 알콜램프에서만 산소가 탄소연료를 태우는 모습을
    교육으로만 배우고 실생활에서는 전혀 불을 볼수 없는 세대가
    나오길 상상해 봅니다.
    아울러 그러한 사회가 빨리 올수록 발전분야도,
    더이상 화석연료에 의지하지 않는 친환경이나, 핵융합등의 발전이
    빨라질것이라고 생각하구요.
    물론 단기적으로는 거리에서 집에서 태우는 화석연료를
    관리통제가 용의한 대규모의 집진 시설을 갖출수 있는
    발전소로 보내서 그곳에서 태우는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연료를 우리 생활 환경이 아닌 외곽에서 철저히 관리하에,
    소비할수 있다면 그것도 엄청난 발전인거죠.

    • @gnt6321
      @gnt6321 4 년 전

      환경을 생각한다면 승용차보단 수소전기 상용차를 출시해서 운송업하시는분들에게 지원확대를 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넥쏘는 수소전기차 양산개발능력을 보여주는 마케팅이 되는것같네요.

  • @notbad5912
    @notbad5912 3 년 전 +7

    제발 세단으로도 수소차 나와줬으면 좋겠다.
    수소차 개발 많이되어줘

  • @walkman7
    @walkman7 년 전

    모카에 이경규씨랑 이상민씨가 나오네요?

  • @user-rv2nb3fd3r
    @user-rv2nb3fd3r 4 년 전

    보노보노만 기억에 남았 ㅋㅋㅋㅋㅋㅋ

  • @ag_sn
    @ag_sn 4 년 전 +16

    정부랑 현대차그룹이 수소차에 많은 투자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

  • @user-jp3ht5mu6s
    @user-jp3ht5mu6s 3 년 전

    전고가 초큼만 더 높으면 겁내 좋을텐데....

  • @yundle6991
    @yundle6991 4 년 전

    쏘렌토나 빨리 보여주라고욧!

  • @user-sh1oi2wy9b

    이 차가 2018년에 나왔는데 리뷰가 너무 늦었네요. 처음 나왔을 때는 참 최첨단 느낌의 차였는데. 벤츠 따라서 길다란 네비로 계기판까지 이어지는 디자인도 이 차가 처음이었죠. 이후 팰리세이드도 같은 디자인으로 나왔고. 밖에서 차량 원격으로 전후진하는 기능도 이 차에서 처음 적용됐었구요. 드라이브 모드 노멀로 놓고 다니면 힘 전혀 안 부족합니다. 비 오는 날은 출발할 때 조금만 밟아도 앞바퀴 헛돕니다. 넥쏘 2018년에 출고해서 4년 넘게 탄 사람이 댓글 남깁니다.

  • @peachby6335
    @peachby6335 3 년 전

    손에 꼽을만한 충전소라면.....거의 사지말라는건데. 아무리 포장해도 지금은 아닌듯.

  • @airforce523100
    @airforce523100 3 년 전

    6:59 뒷좌석입니다. 자동차 전문 미디어에서 이런 거 틀리시면 곤란합니다.

  • @user-oe8ox9dx5m
    @user-oe8ox9dx5m 4 년 전 +3

    ㅋㅋ재미가 있습니다.

  • @ssamorang
    @ssamorang 4 년 전

    생성 된 물을 버리지말고 워셔액통 쪽으로 보내도 될것 같기도...전부 보내면 금방 찰태니 일부만이라도...

    • @gnt6321
      @gnt6321 4 년 전

      에탄올성분이 희석되서 농도가 약해지면.. 유리에 물만뿌리는격인데.. 잘 닦이려나요..;;

    • @ssamorang
      @ssamorang 4 년 전

      nT G 에탄올 워셔액 넣는 분이 얼마나 될까요 ㅎㅎㅎ

    • @gnt6321
      @gnt6321 4 년 전

      @@ssamorang 편의점만 가도 에탄올 워셔액 많자나요? 워셔액 좋은거 써봐야 거기서 거기더라구요.

  • @Happiness_JJ
    @Happiness_JJ 4 년 전 +2

    넥쏘 지금 사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