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썬팅에 속으셨네요!...최고, 최악의 썬팅제품, 소비자원 실험 결과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 소비자원 평가결과 1위:
    - 전면 : 3M 크리스탈라인 70 / 브이쿨 VK70
    - 측후면 : 후퍼옵틱 프리미엄 나노세라믹 40,30,15
    * 가성비 1위:
    - 전면 : 3M 크리스탈라인 70
    - 측후면 : 레이노 S9 40, 35, 15
    * 무료쿠폰 1위
    - 전면 : 없음
    - 측후면 : 3M XP 50, 35, 15 / 솔라가드 팬텀 50, 35, 15 / 루마 GG 50, 35, 15
    ---------
    정말 많은 분들이 썬팅 업체 말만 믿고 시공했다가 야간에 잘 안보여서 불편을 겪으신다고들 하십니다. 어두워서 안보이면 반드시 무상 재시공을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업체도 양심과 책임을 갖고 법규에 따라 70%, 40%를 권장하셨으면 합니다.
    전면 70%, 측면 40%라는 법규가 있는 이유는, 이 이하 농도의 썬팅을 하면 사고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라는 점을 인식하셔서 꼭 밝은 필름 시공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썬팅 필름'이라는 것은 밝은 썬팅으로도 열을 많이 차단해주는 제품입니다. 내 눈이나 마찬가지인 앞유리인데 부디 잘 보이지 않는 엉터리 제품에 속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0:00 시작
    0:59 소비자원 카드뉴스
    3:27 TSER이 뭘까?
    5:12 좋은 썬팅 순위
    8:31 쏠라글래스면 썬팅 안 해도 된다
    13:19 측면 유리
    16:10 테스트 방법
    20:40 가시광선 투과율을 지키세요
    22:26 과태료가 너무 적다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1.6K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8 개월 전 +943

    * 소비자원 평가결과 1위:
    - 전면 : 3M 크리스탈라인 70 / 브이쿨 VK70
    - 측후면 : 후퍼옵틱 프리미엄 나노세라믹 40,30,15
    * 가성비 1위:
    - 전면 : 3M 크리스탈라인 70
    - 측후면 : 레이노 S9 40, 35, 15
    * 무료쿠폰 1위
    - 전면 : 없음
    - 측후면 : 3M XP 50, 35, 15 / 솔라가드 팬텀 50, 35, 15 / 루마 GG 50, 35, 15
    ---------
    정말 많은 분들이 썬팅 업체 말만 믿고 시공했다가 야간에 잘 안보여서 불편을 겪으신다고들 하십니다. 어두워서 안보이면 반드시 무상 재시공을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업체도 양심과 책임을 갖고 법규에 따라 70%, 40%를 권장하셨으면 합니다.
    전면 70%, 측면 40%라는 법규가 있는 이유는, 이 이하 농도의 썬팅을 하면 사고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라는 점을 인식하셔서 꼭 밝은 필름 시공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썬팅 필름'이라는 것은 밝은 썬팅으로도 열을 많이 차단해주는 제품입니다. 내 눈이나 마찬가지인 앞유리인데 부디 잘 보이지 않는 엉터리 제품에 속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ksy1126
      @ksy1126 8 개월 전 +29

      동네에서 썬팅하려고 갔더니 국민썬팅 권하고
      제가 어두운게 싫어서 전면 50%라도 하려고 했더니 아예 제품을 가져다 놓지 않더라구요... ㅡㅡ;

    • @otlife9420
      @otlife9420 8 개월 전 +9

      ???: 전면 19 나머지 14해도 충분히 밝습니다!!

    • @kosd1234
      @kosd1234 8 개월 전 +22

      썬팅 법규보다 짙게 해서ㅜ야간에 안보여서 사고나는거에 과실을 추가로 물려야 바뀔듯...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8 개월 전 +39

      @@kosd1234 썬팅 진하면 과실 10% 물리게 돼 있습니다만 문제는 대부분 양쪽 모두 법규위반이라 실제 사고에 적용이 어렵습니다 ㅠㅠ 웃픈 일이죠.

    • @user-tz5xv2ok7e
      @user-tz5xv2ok7e 8 개월 전 +1

      ​@@otlife9420야간 비오는 날이면 몽고인 이랄지라도. 헬입니다!

  • @junwoo8847
    @junwoo8847 8 개월 전 +31

    소비자의 입장에서 그동안 궁금하고 가려웠던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정보네요ㅎㅎ 늘 좋은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KK-mj5pz
    @KK-mj5pz 8 개월 전 +36

    저렇게 어떻게 운전하지? 싶을 정도로 쌔까맣게 틴딩을 하고, 과격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보여서 그런지.. 이제는 틴딩 옅은 차량들 보면 더욱 돋보이고 클래식해 보이더라구여. 그리고 딜러나 업체들도 “국민농도”라고 지칭하며 30/15를 너무 당연하다는듯 제시하는 것도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 @seung-hoonyeo9556
    @seung-hoonyeo9556 8 개월 전 +19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가 너무 고민없이 모든 제품들이 앞으로는 다 좋게 나오면 좋겠습니다

  • @chardlee8486
    @chardlee8486 8 개월 전 +6

    역시 좋은 정보 깔끔하게 정리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ston.k444
    @ston.k444 8 개월 전 +6

    믿음과 신뢰의 삼메다......

  • @obok726
    @obok726 8 개월 전 +16

    역시나 한용님이 일반적으로 잘모르는 항목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아주 잘 설명해주심

  • @RoseWoo
    @RoseWoo 8 개월 전 +1

    너무 바람직한 내용이였습니다.감사합니다!

  • @user-my9nw8mt5i
    @user-my9nw8mt5i 8 개월 전 +11

    2017년에 3m으로 했는데 아직도 처음이랑 같은데 혹시 결과가 어떤가 들어와봤더니 뿌듯하네 ㅋㅋ

  • @bine1611
    @bine1611 8 개월 전 +8

    ppf도 한번 다뤄주시면 좋을거같아요!

  • @mhdog397
    @mhdog397 8 개월 전 +16

    시인성 관련해서 평가도 있었음 좋겠네요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헤이즈, 빛번짐이라던지 그런 현상 발생하면 실 사용할때 불편하거든요 . 온도는 크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 @woorijoa
    @woorijoa 8 개월 전 +12

    언제는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텔스 차량 근절을 위해서라도 전면 썬팅 규제는 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se_wing
    @se_wing 8 개월 전

    한용형님 머리 시원하게 이발하셨네요😆 시원해보이시고 보기 좋네요~😍

  • @user-kx4vy9sv7u
    @user-kx4vy9sv7u 8 개월 전 +14

    주변에서 누가요즘 3M썬팅해 할때 이전차에서 3M썬팅 만족해서 지금차도 3M했는데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네^^

  • @user-vn3ir8is9b
    @user-vn3ir8is9b 8 개월 전 +4

    오랜만에 참으로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Hwbot-Philip-Park
    @Hwbot-Philip-Park 7 개월 전 +1

    맞습니다 단속대상되지않게 애시당초 불법물을 장착한샵이 벌금먹게해야합니다

  • @storams49
    @storams49 8 개월 전 +1

    제품쏙쏙알아가서좋네요

  • @user-Shimcheong_queen
    @user-Shimcheong_queen 7 개월 전 +18

    자동차 검사시에 틴틴 위반 제대로 단속 하면 쉽게 해결될텐데 하는 말에 매우 공감합니다.

  • @2photo417
    @2photo417 8 개월 전 +1

    썬팅에 대해 문외한이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user-rw2xv2pi9h
    @user-rw2xv2pi9h 8 개월 전 +33

    3M 20년간 사용했는데, 역시나 합리적인 선택. 대기업 제품이 신뢰가 있음.

    • @user-yi4ch3sw4e
      @user-yi4ch3sw4e 7 개월 전

      3M아니면 레이노 해야되겟군요 3M은 좀 비싸군요

  • @vagus3399
    @vagus3399 8 개월 전 +8

    금액을 빼고 보면 프나쎄로 두르는게 색상 통일성도 있고 좋을수도 있겠네요. 썬팅을 전면/측후면 따로 시공하면 색상이 다른경우 거슬릴 것 같아서.. 가성비는 레이노.

    • @ysmoon1716
      @ysmoon1716 7 개월 전

      성능은 프나세 갑. 가성비는 레이노 갑.

  • @agfagfdsbbb
    @agfagfdsbbb 8 개월 전

    어제 자료 다운받아서 분석해놨는데, 유튜버분들도 분석해주시네요ㅎ

  • @user-dq2bi9bh1p
    @user-dq2bi9bh1p 6 개월 전 +7

    아주 좋은 방송입니다. 불법에 대한 인식을 좀 강화해야 될거 같아요. 무조건 비싼게 좋다는 것도 불식시키고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 @user-em5dr3cc2z
    @user-em5dr3cc2z 7 개월 전 +3

    틴팅브랜드 스펙도 좋지만, 신차 출고하고 폐차할때까지 틴팅 안바꾸는 경우가 많은데 내구성도 중요합니다.
    국내 몇년 안된 신생브랜드는 내구성을 담보하기 어렵습니다.
    윈도우 틴팅 몇십년 한 검증된 브랜드가 좋습니다.
    3m 같은 경우는 10년이 지나도 열차단율이 1-2% 감소하였습니다.

  • @skytom88
    @skytom88 7 개월 전 +5

    미국서는 가장 좋다는 필름은 3M Crystalline, Xpel Prime XR Plus 가 양대산맥 인거 같습니다. 루마, 휴버옵틱은 찾기 힘드네요.

  • @brokenheadmoon
    @brokenheadmoon 7 개월 전 +18

    틴팅은 뭐늬뭐늬해도 딜러표 묻지마 틴팅이죠. 밖에서 안이 거의 안보이지만, 태양열은 졸라 잘 들어오고, 몇년 지나면 보라색으로 바뀌면서 군데 군데 기포가 생기면서 결국은 운전자를 심봉사로 만들어 버리는 바로 그 틴팅!
    적용차종 : 포터, 봉고, 스타렉스

  • @WeatORANGE
    @WeatORANGE 8 개월 전 +3

    얼마전에 필름 영상 있었던거 같은데 그때랑 내용이 달라진거 같네요 그땐 비싼거든 싼거든 해봐야 의미 없다는 취지 였는데

  • @user-me9ls7xl4b
    @user-me9ls7xl4b 7 개월 전 +5

    버텍스 900으로 돌렸는데 열차단이 엄청 떨어진 느낌이 들었죠(전면 유리가 열기로 후끈후끈) 친구차는 여름에 실내 온도가 제차와는 확연히 달라서 썬팅 뭐냐 물어보니 솔라가드. 버텍스 한거 후회 막급입니다 ㅠ

  • @asdf0291
    @asdf0291 8 개월 전 +35

    역시 3M이 기술력이 좋아 비싸긴해도 제품들 써보면 그만큼의 만족도는 느낄 수 있음

    • @kjs2030
      @kjs2030 개월 전 +3

      회사 화물차에 3m 필름 붙혀서 나왔었는데 1년정도 지나니까 색이 다날아갔어요. 3m 이라고 다좋은건 아닌가봅니다

    • @dingki1374
      @dingki1374 개월 전

      @@kjs2030 아마 저렴한 라인일겁니다

  • @pureness1397
    @pureness1397 7 개월 전 +1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좋은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구독❤

  • @user-yv8ni9xc6k
    @user-yv8ni9xc6k 7 개월 전 +11

    썬팅 단속 확실하게 해야하고, 허위광고해대는 루마같은곳 처벌해야 맞습니다.

    • @user-hi9yf5vg7w
      @user-hi9yf5vg7w 24 일 전

      경찰이 도로에없는내....어떻게 단속해요?....예전 처음 나왔을때 잠깐단속했죠?....루마 광고 엄청해대길래 좋은줄...

  • @sampark1311
    @sampark1311 8 개월 전 +11

    3M 크리스탈라인이 좋은건 맞는데 요즘 시공해주는 집이 많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번에 레이노 S9 했는데 무난합니다. 영맨표 틴팅이라고 놀림받긴해도 이만한 것도 없는듯

  • @user-ku3gj1uf7g
    @user-ku3gj1uf7g 8 개월 전 +17

    브이쿨vk는 너무 비싸서 K로 시공했는데 열차단+시인성은 만족합니다.

  • @jihyeonpark3848
    @jihyeonpark3848 7 개월 전 +1

    항상 후퍼옵틱 했었으나 총알사정이 여유롭지않아 이번에 레이노로 바꿨는데 만족합니다. 가성비는 역시 레이노인듯...

  • @user-im7rv6wk6m
    @user-im7rv6wk6m 7 개월 전 +4

    정보감사합니다.
    추가로 선팅후 시간이 오래 지나면 색이 바래지는데 썬팅 효과는 떨어지는것인지도 알려주셨으면 더 좋았을것 같네요 ㅎ

    • @jinkim7577
      @jinkim7577 7 개월 전

      변색이 되는 제품들은 성능이 떨어진다고 보면 됨 회사들이 제품이 많아 다 테스트 하면 몇 달이 걸림 14년이 지나도 변색과 성능에 문제가 없는 제품도 있음 깨진문짝 유리로 직접확인한거임

  • @ohaio0226
    @ohaio0226 8 개월 전 +5

    한용이형 특징,
    쓸데없는 얘기가 길었구여~할때 했던 앞에 그 얘기가
    가장 유익하고 중요한 얘기 ㅎㅎ

  • @ykikikikiki
    @ykikikikiki 8 개월 전 +6

    70짜린 시공점 찾기도 힘들고, 찾으면 제품은 한정적임 ㅠ 선택지가 후퍼옵틱 밖에 없어서 했었는데 아직까지 탈 없으니 그냥 만족하고 탑니다.

  • @andrewkim3756
    @andrewkim3756 8 개월 전 +8

    저도 10여년 전에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보고 나서 크리스탈라인 밝은 필름으로 했는데, 아직까지 만족하며 잘 쓰고 있습니다. ^^

    • @chrisyounglee665
      @chrisyounglee665 2 일 전 +1

      자동차 틴팅도 선글라스처럼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기능이 떨어집니다. 10여년 전이면 사실 기능을 많이 잃었다고 보시는 게 맞아요.

  • @user-vp7wd8oy9v
    @user-vp7wd8oy9v 7 개월 전

    비규격 제품은 생산단계부터 막아서 시중에 유통을 못하게 제도적으로 막아야지요.ㅜ.

  • @luxandsalt
    @luxandsalt 8 개월 전

    썬팅이 다양해진 만큼 좋은 영상 입니다. 감사합니다.

  • @AdriaBeck
    @AdriaBeck 8 개월 전 +12

    기사 나오자마자 시공 업체들 가성비 좋다고 나온 제품은 가격을 올렸다는 말이 있던데.
    썬팅 농도 법대로 하게끔 바뀌면 교통사고도 약간이나마 줄어들 듯.

  • @milchholstein884
    @milchholstein884 8 개월 전 +7

    차 바꾸면 이번엔 전면 유리 썬팅 최대한 밝은걸로 직접 선택해서 해야겠네요. 이상하게 밤에 차선이 잘 안보여서 갑자기 노안이 온건가 했더니만 영업사원이 해주는 걸 그대로 썼더니 투과율이 떨어지는 거라서 그랬네요.

  • @howardd8097
    @howardd8097 8 개월 전 +2

    진짜 이번 실험 기획하고 운영하신 분들 정치시키자. 지금 하고있는 놈들보다 훨씬 합리적이고 지능적이다

  • @user-kd8xv1wb2e
    @user-kd8xv1wb2e 7 개월 전 +1

    필름 테스트 사진 보니까 먼저 설치 한거랑 마지막에 설치 한거랑 시간차가 좀 있을것 같고 가운데랑 외곽에는 통풍 때문에 온도차가 생길수도 있을것 같아요

  • @OpenAiring
    @OpenAiring 8 개월 전

    내용 참 좋네요~~

  • @user-ov3hy2os7k
    @user-ov3hy2os7k 8 개월 전 +4

    좋은 정보 입니다. 성능도 성능이고 가격도 가격이지만 내구성도 중요하다 봅니다.

  • @user-qo2os5vs8g
    @user-qo2os5vs8g 8 개월 전 +4

    감성 아닌 과학과 데이터로 접근하는 정보! 오늘도 감사합니다

  • @neoeobz
    @neoeobz 8 개월 전

    이번 내용 좋아요!

  • @kunpark9416
    @kunpark9416 8 개월 전 +36

    브이쿨 제일비싼걸로 시공했었는데...돌빵 당하고ㅜ.ㅜ앞유리교체...근데 차타면 여름에 확실히 팔쪽에 차이가 느껴졌었음.

    • @user-wt5kc2th7k
      @user-wt5kc2th7k 8 개월 전 +5

      브이쿨 진짜 좋아요
      저도 써보고 왜 비싼썬팅하는지 알았거든요

    • @user-tm6sf7ej7h
      @user-tm6sf7ej7h 7 개월 전 +2

      V KOOL 👍👍👍👍👍

  • @jfelix4372
    @jfelix4372 8 개월 전 +28

    21년도에 출고 시 브이쿨k로 선택했는데 아직 하이패스인식 등 불편한점 못 느꼈습니다. 무아레현상도 문제점으로 거론 되곤 하는데 요즘 주황색 가로등이나 터널 등이 거의 없어서 본적은 없구요 열차단은 정말 성능이 좋습니다. 비싼게 흠이긴 하죠 하지만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돈 값 한다고 봅니다

    • @sa_chon
      @sa_chon 7 개월 전

      영맨가 50 소비자가 100~120

    • @jinkim7577
      @jinkim7577 7 개월 전 +3

      금속성 필름으로 하면 하이패스와 지하 주차장 들어 갈때 문제 생길수 있음 세라믹계열 하세요

    • @user-ef2fw1bq3c
      @user-ef2fw1bq3c 7 개월 전

      ​@@jinkim7577 저도 16년도에
      브이쿨k로 출고했는데 전반적으로다좋음 통신문제도 없음

    • @youngjoonrhee547
      @youngjoonrhee547 7 개월 전 +1

      저는 특정 톨게이트 지날때 인식이 잘안되더라구요..ㅜㅜ 어제도 톨게이트 사무소가서 미납내려고 갔더니 두개가 더 인식 안됐더라구요

  • @acceptgod1300
    @acceptgod1300 8 개월 전 +78

    각 제조사마다 TSER 수치가 조금씩 다르고 그 몇% 안되는 차이로 인해 몇십만원씩 갭차이를 두고 훨씬 더 좋다라고 이미지화해서 판매전략삼고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실제로 한 제조사의 거의 최상위등급의 필름으로 시공을 했지만, 합리적인 소비는 역시 중간급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vanced4986
      @vanced4986 7 개월 전 +3

      이분 말씀이 맞아요 체감상 큰차이 없습니다.

    • @user-dy7uc5mx6t
      @user-dy7uc5mx6t 7 개월 전 +1

      돈이 남아도는 사람만 최고급..
      가성비따지면 잘 찿아서

    • @not_sure91
      @not_sure91 3 개월 전

      실질적으로 그렇게.크지않아요? 그럼 레이노s7도 괜찮을까요

    • @cliche7007
      @cliche7007 17 일 전

      @@user-dy7uc5mx6tㅋㅋ 비싸다고 최고급 아닙니다

  • @hongseoklim7041
    @hongseoklim7041 7 개월 전

    최고의 자동차 유튜버~

  • @bhwoo7092
    @bhwoo7092 6 개월 전

    프라이버시 글래스가 있으면 썬팅하는 데 앞뒤글래래스 색을 맞추는 것이 불가능해서 고객들이 선택을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

  • @user-tw9gx4vg2k
    @user-tw9gx4vg2k 8 개월 전 +12

    전면 유리 짙은 썬팅은 교통경찰 차원에서 제대로 단속해 주셨으면 합니다.

  • @user-qw2qf7wb8y
    @user-qw2qf7wb8y 8 개월 전 +9

    딜러가 생각보다 좋은 필름을 해줬구나..와우..

  • @bongdari2247
    @bongdari2247 8 개월 전 +1

    저는 아직도 합류구간이나 골목길에서 고맙다, 미안하다 제스쳐를 하는데 다들 반응이 없네요
    요즘엔 썬팅이 워낙 어두워서 그런지 상대방 운전자를 볼생각도 안하는 것 같아요

  • @milkys9382
    @milkys9382 7 개월 전 +2

    전면유리 크리스탈 라인 쓰다 루마 버텍스 변경했는데 정말 후회중입니다.
    실사용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납니다.
    클탈은 정말 한여름에도 더운걸 못느꼈는데 버텍스는 에어컨 풀로 틀어도 뜨거운 열기가 그냥 내려옵니다...

  • @DaddyBrownbr
    @DaddyBrownbr 8 개월 전 +6

    오류가 꽤 많아 보여서 어떻게 짚어야 하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차량에 사용되는 소다 석회 유리는 자체적으로 자외선 차단 가능합니다. 가시광선인 보라색 인접부는 70%, 기타부위는 100%에 가깝게 차단됩니다. 필름이 차단하는 자외선량은 얼마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외선차단제 성분(이산화티탄)이 썬팅필름에 적용되면 뿌옇게 되니 그 성분이 자외선 차단하진 않을거에요. 확인부탁드리고요,
    제가 이걸 왜 아냐 하면, 안경알에 대해 검토하다가 유리 재질 안경알은 별다른 조치 없이 자외선이 방어되는데, 플래스틱 재질 안경알은 자외선 방지 코팅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백내장 녹내장의 원인이 된다 라는 주의사항을 들어서 였습니다. 카메라 UV 필터도 그냥 얇은 유리 한장 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죠. (MCUV라고 비반사코팅 된건 무척 비싸고요) 그리고 카메라 렌즈들이 유리이므로 사실 UV필터는 렌즈 보호기능이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TSER은 가시광선과 다른 모든 대역을 포함한 에너지의 차단율이고, 적외선 차단율, 즉 온도상승 억제력과는 분리해서 생각하는게 맞겠습니다.
    12:35 적외선은 다 통과시키고 가시광선이나 다른 대역을 많이 차단하면 TSER은 높은데 실내온도는 상승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열상승 방지율이 좋지만 TSER이 낮은 필름은 가시광선이나 다른 대역을 덜 막지만 적외선을 잘 막아서 온도상승 억제율이 좋다 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 @sportagecamping
    @sportagecamping 8 개월 전 +4

    어따 비싸다. 일단 저 돈 절감해준 해준 영업사원한테 고마운 마음이 절로 생깁니다😂

  • @user-dk5tc7ro9o
    @user-dk5tc7ro9o 8 개월 전 +2

    그래서 전면 틴팅지가 농도 19여도 잘보인다는 업체를 홍보해주던 유투버도 잇는데 어찌 생각하나요?
    필름지가 좋은거고 유리가 크면
    더 잘보인다는데 의견 궁금합니다

  • @captainds4349
    @captainds4349 8 개월 전 +19

    영맨이 해준 솔라가드 비반사랑 갠적으로 한 레이노 반사 크로마9 두 차량 비교해보면 여름에 차량 온도차이 많이 납니다. 확실히 반사가 더 시원하긴 해요.

    • @user-xw2sc2do3z
      @user-xw2sc2do3z 8 개월 전 +2

      크로마9도..반사중에서는 최상위등급입니다..

    • @user-jx1nw2ly3t
      @user-jx1nw2ly3t 7 개월 전

      크로마9은 최상위 아니에요

    • @user-xw2sc2do3z
      @user-xw2sc2do3z 7 개월 전

      @@user-jx1nw2ly3t 그럼..뭐가최상위인가요? 성능상 최상위급인데요

  • @sgurr
    @sgurr 8 개월 전 +453

    70% 규제 단속할거면 썬팅샵에서 규정에 맞지않는 필름을 시공하지 못하도록 해놓고 단속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A_bientot
      @A_bientot 8 개월 전 +10

      아니 규제단속을 하는거면 소비자가 그 썬팅샵에 안가면 되는거지 바보에요?

    • @sgurr
      @sgurr 8 개월 전 +191

      @@A_bientot 앗! 죄송합니다. 제가 바보였습니다. 마약도 사는 사람만 없으면 되는건데 왜 딜러까지 없애려고 했을지 참 부끄럽네요. 다 제가 무식해서 그런겁니다. 좀 많이

    • @jerdy2789
      @jerdy2789 8 개월 전 +25

      @@A_bientot 보통 자동차 썬팅이나 블박 같은거 맡길때 관련 법규까지 찾아보진 않잖아요?

    • @user-jv5gl4ms4n
      @user-jv5gl4ms4n 8 개월 전 +23

      @@sgurr ㅋㅋㅋㅋㅋ

    • @user-tt9np6vj7o
      @user-tt9np6vj7o 8 개월 전 +82

      ​@@sgurr우문현답의 정석 ㄷㄷㄷ 인성갑 ㄷㄷㄷㄷ 쓰레기 답변에 정성까지 ㄷㄷㄷㄷㄷㄷㄷㄷ

  • @alexb.777
    @alexb.777 8 개월 전 +5

    앞유리는 무조건 최소 50% 이상 1열 30%이상 2열 후측면 15
    프로 이상이 가장 좋습니다.

  • @davjb
    @davjb 8 개월 전 +1

    7:48 다른파장을 날리셨어요...
    그래도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 @user-hv7ty8cc8w
    @user-hv7ty8cc8w 7 개월 전 +69

    브이쿨, 후퍼옵틱이야 원래부터 수입차 딜러들이 발라주는 필름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성능도 좋았지만.. 루마는 진짜 물음표 백만개 투척하고 싶네요ㅋㅋㅋㅋ
    그나마 서민 입장에서 가성비로 괜찮은건 3M 이나 레이노 정도가 될듯 합니다

  • @assuzette9837
    @assuzette9837 8 개월 전 +4

    썬팅 단속이 없는이유는 법만드는 사람들이 더 어두운걸 쓰기 때문일걸요

  • @hillmiami8379
    @hillmiami8379 8 개월 전 +21

    정말 썬팅 농도는 정기검사시에 세게 단속해야 합니다. 발생하는 사고가운데 썬팅이 너무 진해 발생하는 사고가 꽤 있습니다. 특히나 야간사고의 경우에는요. 최근에 과세관련으로 많은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는데 썬팅은 반드시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 @user-gv4cz3qd3m
    @user-gv4cz3qd3m 8 개월 전

    이영상은 무조건 추천!

  • @wjyalove3983
    @wjyalove3983 8 개월 전 +21

    크.. 제조사들 발가벗은 기분이겠네 정말 소비자들한테 너무 좋은 영상입니다

  • @innn6826
    @innn6826 8 개월 전 +3

    레이노 s9은 비반사인데 거의반사틴팅이랑 성능비빌정도에 가격,보증기간까지 완벽

  • @jungjoonchoi3744
    @jungjoonchoi3744 7 개월 전

    후면 안 보이는 게 제일 답답합니다. 거리를 띄어 놓고 가도 후면 안 보이는 차가 그 앞 차에 붙어서 가속브렉이크 왔다갔다 하면 정말 싫더라고요. 그 앞이 잘 안 보여서

  • @ulsia2724
    @ulsia2724 7 개월 전 +1

    제품 시공하기전에 보면 정말 좋은 영상이네요
    하지만 유리위치별로 다른 브랜드제품 시공하는 사람은 거의없고 농도도 낮은거 선호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게 현실이죠

  • @user-zq4eq8js7c
    @user-zq4eq8js7c 8 개월 전 +46

    3m 크리스탈라인 시공받은분들보면 만족감이 정말 좋은가보더라구여 ㄷㄷㄷㄷㄷ

    • @choiclick
      @choiclick 8 개월 전 +3

      크리스탈만 미국에서 나온다던가?ㅡㅎ

  • @A_bientot
    @A_bientot 8 개월 전 +13

    3M 제품이 무난무난하게 좋죠
    전체 시공으로 저렴이 30만원인가 40만원짜리 했는데 충분히 괜찮아요

  • @hjc8281
    @hjc8281 8 개월 전 +1

    썬팅필름 시공비 딜러가로 하면 홈페이지 공개된 가격의 30~40% 수준에 가능합니다. 그냥 가격이 상당히 뻥튀기죠.

  • @aileen4930
    @aileen4930 5 개월 전 +1

    선팅지를 골라야 해서 보게되었어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_

  • @user-irene555
    @user-irene555 8 개월 전 +6

    실질적으로 70프로 짜리는 붙이는 사람이 없다는게 실험결과의 문제네요...국민썬팅 농도가 전면30 측후면 5~20프로라서....이정도 농도까지가면 다 거기서 거기거든요...

  • @hhlee4054
    @hhlee4054 8 개월 전 +7

    레인보우 v90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ㅠ

  • @Akajin13
    @Akajin13 8 개월 전 +1

    썬팅 단속은 이미 너무 많아서 현실적으로 힘들고, 시공샾을 점검해서 진한필름 바르고 있는거 발견하면 현장 단속해야 하는게 맞을듯.

    • @user-hi9yf5vg7w
      @user-hi9yf5vg7w 24 일 전

      글고 사회고위층 ...국개의원들이 처음 진하게 하고다녀서...단속못하지...뭐가 숨길게 많은지...

  • @ljmnes
    @ljmnes 7 개월 전

    차 살때 3M 설치 되었는데, 그냥 좋네요.

  • @Same_Days
    @Same_Days 8 개월 전 +30

    안그래도 이번에 계약하면서 딜러서비스로 틴팅얘기했는데 무조건 어두운게 성능은 낫다면서 35,15 이쪽으로 말하더라고요. 70넘어가는건 아예 물품도 없다면서 70넘는거 할바엔 안하는거랑 큰차이 없다고 실랑이하다 결국 전체 50으로 타협했는데 또 생각이 많아지네요 흠..

    • @guideline277
      @guideline277 8 개월 전 +14

      50정도면 비오는 밤에도 충분히 잘 보입니다. 솔직히 법으로 정한 수치는 좀 보수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이전차가 50이었거든요. 근데 전혀 불편함 없었고 오히려 낮에 햇빛이 강할때 선글라스 없으면 불편할 정도로 밝았네요.

    • @Apex12097
      @Apex12097 8 개월 전 +8

      버텍스 900 같은 경우는 80을 안하면 의미가 없을 정도로 시인성 관련해서 차이가 큰디.. 여튼 그놈의 국민농도가 문제여

    • @mind_is_east
      @mind_is_east 8 개월 전 +5

      업체에서도 국민농도의 필름을 가장 많이 수입을하던 해놔서 그럴지도요... 100명중1명 할까말까한 농도의 필름은 어쨋든 악성재고니까...

    • @sh1ltz
      @sh1ltz 8 개월 전 +8

      국민틴팅이 35/15라 재고관리 용이성 때문에 밝은 틴팅 취급 안하는거죠ㅋㅋ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8 개월 전

      @@mind_is_east 던->든

  • @ejinu
    @ejinu 8 개월 전 +6

    썬팅이 안전도 있지만 2차 단속도 어렵게 해요.
    핸드폰 보면서 운전하거나 전화하고 운전해도 안이 보이질 않으니 단속도 안되고, 위험한 운전자가 많아지는거 같아요.

  • @ikkgu4340
    @ikkgu4340 7 개월 전 +1

    썬텐이찐하면 비올때나 야간운전 할때 엄청나게 안보이고 답답하니 연하게 하시길.

  • @user-hw9yx4fh3v
    @user-hw9yx4fh3v 7 개월 전

    다좋습니다 근데 시간이 지나면 안좋은게 있더라구요 그런거 신경 안쓰시거나 자주 바꿔주실꺼면 싼거 하시구요 다시하기 힘드신분이나 시간없으신분들은 비싼거 하세요 어떤물건이든 새거일땐 다 그럴듯 합니다

  • @kooyounghoe8353
    @kooyounghoe8353 8 개월 전 +3

    중고 스파크 데려왔는데
    후면 기포가 많아 보기 싫더군요
    전면은 뜯어버리고 측후면은
    40으로 해놓으니 현재 비내리는
    야간에 시야홰보가 좋네요

  • @hw.k7704
    @hw.k7704 8 개월 전 +3

    TSER값의경우 13%가 차이가 있다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 @user-dipile04
    @user-dipile04 8 개월 전 +2

    성능이야 솔직히 도찐개찐 수치로 숫자차이가 얼마나 차이가 있나요.. 결국엔 내구성과 서비스인데 2~3년지나고 변하는것들이나 시안성 안좋아지는 필름땜에 또 돈들이고... 3M 잊지않겠다...

  • @jiyoonhong7625
    @jiyoonhong7625 8 개월 전

    7:30 예시가 좋은거 같지 않습니다. 보이는 현상은 빛이 카메라 내부에 반사하지 않아야 되는데 어떤 특정면에 의도하지 않게 반사되어 센서로 들어가 생기는 고스트 현상같아요. UV 필터를 장착하면 일반적으로 UV 밴드패스의 파장영역을 필터링 해 줌으로 인해 RGB의 색 선명도가 올라간다? 정도로 정리 해 주시는게 맞아요. 밤 사진에는 태양빛이 없으니 사진의 색 선명도가 뚜렷하지 않지만 낮 사진에서는 유브이 필터 유무로 색 선명도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예시 그림에서 고스트 현상은 유브이 필터에 반사되서 발생한 것으로 추측되네요.

  • @user-wb3wv5ee6j
    @user-wb3wv5ee6j 8 개월 전 +53

    자동차 유튜버 중에 진짜 제일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는거 같음...특히나 제조사 눈치 보이는 몇몇 문제도 대놓고 시원하게 말해주고..

    • @HwangG1993
      @HwangG1993 5 개월 전

      @@user-pb6lr8gx8m 비싸거 해도. 5년이면 재시공해야하죠

  • @hw.k7704
    @hw.k7704 8 개월 전 +3

    여기6개 브랜드외에 수많은 브랜드중 tser값을 지키는곳이 몇곳이나 될까요? 판단은 알아서,,,

  • @jamez8166
    @jamez8166 8 개월 전

    소비자의 안전 기준으로 알려주는 모카!
    감사!

  • @user-dt7lx7qy7w
    @user-dt7lx7qy7w 8 개월 전 +1

    쿠폰 썬팅은 기능은 둘째치고, 몇년지나면 변색되고 기포생김! 그럼 다시 시공해야하고, 제거비용추가!! 그래서 비싸도 하는거임! 내차 후퍼 16년에 했는데 아무이상없고 부하직원 18년에 쿠폰썬팅했는데 변색기포로 쪽팔리다고 이번에 다시 시공한다고함.

  • @loflight75
    @loflight75 8 개월 전 +27

    3m 크리스탈 70%했는데, 2중접합이면 70이하가 된다는 걸 처음 알았네요.. 80%하려고 했는데, 찾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업체에 필름이 없다고 하더군요... 단속 안할거면서 법규는 왜 만들었을까요? 선진국 따라 어설프게 흉내만 내다가 이 지경이 된 게 아닌지..

    • @sh1ltz
      @sh1ltz 8 개월 전 +2

      단속 했었습니다.. mb정권 기점으로 단속 안하기 시작했구요.

    • @TheCHKim
      @TheCHKim 8 개월 전

      제차에 버텍스 900 80 하니 최종 70%입니다. 차마디 다르긴한데 기본이 70% 에서 80% 초반 투과율이 많아요

  • @jins8686
    @jins8686 8 개월 전 +1

    나의 영맨께 큰절해야겠네요
    3m으로 셋팅했는데
    출고한지 5년이 되어가도록
    아직까지 멀쩡합니다ㅠ

  • @user-zn9cz9ik2j
    @user-zn9cz9ik2j 8 개월 전 +2

    요번에 새차 나오는데 레이노 S9 으로 작업해달라고 해야겠네용 싸길래 싸구려인줄알았는뎅 가성비 최고넹

  • @slkina
    @slkina 8 개월 전 +5

    전면 후면 선팅안했어요. 후면도 안한 이유는 내가 앞차를 볼때 앞차의 앞이 안보이면 불편하다고 느껴져서요.. 1열은 70퍼고 후진할때 창문내리기가 싫어서 ㅎㅎㅎ 2열은 아기 눈부시지 말라고 15퍼센트했고요. 일할때 타는 트럭도 딜러가 해준거 다 떼버리고 다닙니다. 별 문제 없고요, 선팅 꼭 진하게 해야된다는 사람들은 걸어다닐땐 대체 밖에 어떻게 돌아다니는지 궁금해요. 😂😂

  • @qhedilee8097
    @qhedilee8097 8 개월 전 +4

    여윽시 필름은 3엠인가 ㅋㅋㅋ

  • @requiemfamily6900
    @requiemfamily6900 7 개월 전

    얼마전 글라스틴트 레이니 블루 시공했는데 표에 안나온 브랜드들도 많은거같은데 결과가 궁금하네요

  • @user-vi8gc4qj6b
    @user-vi8gc4qj6b 개월 전 +1

    유용한정보 감사드립니다.

  • @user-hs2nv4xj4r
    @user-hs2nv4xj4r 8 개월 전 +6

    전면은 항상 50이나 45%(제조사마다 조금 차이나기에)
    측후면은 15%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영업용으로 쓰는차 3m dk로 전면 50% 1열을 35% 해봤더니 많이 밝은느낌
    기존차 측후면 15% 야간 주차시 창문 내리는 경우를 생각하면
    1열 25%
    전면 50% 정도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레이노s9 이 의외네요
    영맨들이 가성비로 많이 하는지는 알았다만 의외로 성능이 좋네요

    • @single_digit_handicap
      @single_digit_handicap 8 개월 전 +1

      35프로도 날 좀 어두우면 잘 안보입니다..

    • @user-hs2nv4xj4r
      @user-hs2nv4xj4r 8 개월 전 +5

      타협점을 두는겁니다
      1열 같은 경우 노틴팅시 도심지 불빛 때문에 눈반사가 심해서 오히려 도심지에서는 운전에 방해가 됩니다
      15%는 어둡고 35% 밝으니 25 정도 생각해 보는거죠
      @@single_digit_handic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