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오버워치2 블리자드는 다사다난해 [디아4 런칭 민심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6. 02.
  • ✔️디아블로4 오버워치2
    📪 Business Contact: SANDBOX NETWORK
    🎥 유튜버, 스트리머를 위한 방송세팅: www.drgo.pro
    #디아블로4 #오버워치2 #블리자드
  • 게임

댓글 • 987

  • @mokapestry
    @mokapestry 10 개월 전 +1181

    ??? : PVE개발 너무 힘들다. 축소하겠다. 다음 업데이트는 파라와 바티스타의 성취향에 대한 정보다. 감사하다.

    • @user-gp3ux2rs5x
      @user-gp3ux2rs5x 10 개월 전 +324

      성소수자인 우리 이성애자의 권리는 어디에 있는가... 멤버의 전원이 게이레즈.... 사실 겐지랑 한조가 싸운이유도 형제가 서로 같은 남자를 사랑해서가 아닐까? 에휴

    • @user-xq4xj3pb4y
      @user-xq4xj3pb4y 10 개월 전 +205

      영웅이 30명 언저리인데 성소수자가 5명인 게임! 퀴어로만 한 팀을 꾸릴 수 있는 게임! 오바🏳️‍🌈와치-

    • @sayworld369
      @sayworld369 10 개월 전 +138

      블리자드도 그렇고 라이엇도 그렇고 제발 쓸데없이 pc충 만족시키는 설정좀 그만 만들어

    • @sj011119
      @sj011119 10 개월 전 +32

      성소?수자

    • @free5879
      @free5879 10 개월 전 +90

      게임 제대로 손볼 능력은 없지만 앉아서 캐릭터 설정만지는건 쉬우니까...

  • @OneStep234
    @OneStep234 10 개월 전 +16

    히오스 운영과정에서 여러 논란과 유저들에 대한 기만, 관계자들조차 몰랐을 정도로 급하게 리그 폐쇄 등등을 생각하면 이미 그 다음 행보는 예견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디아4는 흥행하겠죠. 워낙에 팬층이 두터우니까. 그러나 다른 게임도 마찬가지로 흥행할 수 있을까요? 저부터도 디아 외엔 쳐다도 안보게 됐는데요. '블리자드'란 꼬리표가 달린 신규 게임은 이제 의심과 기피의 대상이죠

  • @evilmotzi
    @evilmotzi 10 개월 전 +142

    숨겨진 사실: 블리자드는 PVE 폐기가 결정되고 1년 6개월 뒤에 그것을 발표하였다. 이미 오버워치2 출시 후 배틀패스를 팔아먹을대로 팔아먹은 시점이었다...

    • @user-ou4dq8oh9k
      @user-ou4dq8oh9k 10 개월 전 +7

      젤나가 맙소사

    • @Uijeongbu_Hampunch
      @Uijeongbu_Hampunch 10 개월 전 +6

      이미 게임 장인은 다 죽었다. 남은건 더러운 장사치뿐

    • @croffle7094
      @croffle7094 10 개월 전

      PvE 를 보고 배틀패스 지른 사람이 있음?

    • @backcat375
      @backcat375 10 개월 전 +20

      @@croffle7094 PvE를 보고 지른게 아니라 PvE를 기다리면서 지른거죠.
      PvE축소를 판매전에 알리고서 팔았으면 안사고 넘겼을 사람이 상당수일텐데 말이죠

    • @misterbin00
      @misterbin00 10 개월 전 +8

      과연 폐기를 결정한 걸까?
      아니면 처음부터 만들 생각도 없었는데 주둥이만 놀리고 있었던 걸까?

  • @user-cg6zx9no1t
    @user-cg6zx9no1t 10 개월 전 +119

    저건 옵치2 pve축소발표당시 한얘기도 문제였음 블쟈내부적으로 pve를 포기해야겠다고 결정을내린 시점이 옵치2출시 전이었다함 출시전 대대적홍보및 로드맵으로도 떡하니 pve는 열심히 개발중이고 올해안에 그결과물을 볼수있을거다 라고 유저들을 안심시켜놓고 뒤로는 이미 포기한 개발이었다는게 유저들을 더욱 화나고 정떨어지게 만들었음

    • @ralse6939
      @ralse6939 10 개월 전 +10

      아마 오버워치2출시 1년6개월전이었다고 얘기하던것같던데 ㅇ.ㅇ

    • @s_omelet
      @s_omelet 10 개월 전

      @@ralse6939 이야 군대도 갔다 올 수 있는 시간이네 ㅋㅋㅋㅋㅋ

    • @user-le9ik8bu6v
      @user-le9ik8bu6v 10 개월 전 +8

      와 이건 몰랐는데 이게 사실이면 명백한 기망이잖아...

    • @user-yj2rk1jn6b
      @user-yj2rk1jn6b 10 개월 전 +2

      ​@@ralse6939 pve 축소 발표하기 1년 6개월 전 인걸로 알고있어요

    • @user-yj2rk1jn6b
      @user-yj2rk1jn6b 10 개월 전 +1

      @@user-qc6cf4lu2j 걍 블쟈 얘네는 답이 없는 거 같아요ㅋㅋㅋ

  • @Teredal
    @Teredal 10 개월 전 +49

    사실 당연한 수순이었음. 블리자드가 이 정도의 입지와 명성을 얻을 수 있었던 건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같은 명작들을 찍어내는 회사였기 때문. 그걸 찍어내던 시절의 블리자드는 게임에 미친 양덕들이 세운 회사였지만, 2010년대 중반 이후 블리자드는 간판만 그대로일 뿐 그 겜덕후들이 하나둘씩 빠져나가는 게 현실이었음. 간판만 블리자드면 뭐함? 그 간판 올렸던 겜덕후들이 다 나간, 전혀 다른 별개의 회사인데. 블리자드라는 이름값에 조건 반사적으로 기대를 하는 게 잘못된 거였음. 가게 간판 그대로여도 주방장 바껴서 맛 허접해지면 안 가야됨. 이제 9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주름잡았던 게임 명가 블리자드는 죽었음. 상관도 없는 놈들이 시체 일으켜 세워서 설치고 있을 뿐

    • @Supehukre
      @Supehukre 10 개월 전 +1

      엄청 공감

    • @Zzagama
      @Zzagama 10 개월 전 +1

      수익에만 정신팔린 양복쟁이들이 점령한지 오래

    • @redape2578
      @redape2578 9 개월 전

      “찍어내는” 이란 단어는 조금 부적절하네요.
      찍어낸다는 말은 똑같은거 양산화 해서 겁나 많이 만들어낸다는 의미인데, 좋은 작품들을 많이 만들어내는 것과 찍어내는 것은 의미가 좀 많이 다릅니다.
      그 외 내용은 좀 공감이 가네요.

    • @Teredal
      @Teredal 8 개월 전

      @@redape2578 게임 만드는 실력 뿐만 아니라 만들어내는 생산력도 쩔어준다는 의미임 단어 하나에 매몰되어서 트집 잡으면 어떡함? 대놓고 '명작을 찍어낸다'라고 분명히 언급했는데.

  • @user-rq1vk7fe9r
    @user-rq1vk7fe9r 10 개월 전 +6

    일은 미뤄대는데 명분은 없었지만 오버워치2출시를 빌미로 확실히 일 미루는 명분을 가져온듯 합니다.
    그 명분중 하나가 PVE겠죠.

  • @user-dj4fv7tc6z
    @user-dj4fv7tc6z 10 개월 전 +27

    그래.. 100보 양보해서 PVE 개발 축소 할 수 있다... 근데 라이브 서비스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했으면 그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같이 제시 되어야지.. 그 발표 할 즈음에 2시즌 발표 로드맵에 라이브 서비스에 치중된다는 느낌 없이 평이한 시즌 같아 보였고, 제일 중요하다고 보는 신규 캐릭터는 4년전 옵치 1때와 똑같은 주기 4달에 캐릭터 하나인데.... 그 누가 버티겠냐..

  • @HARAHAUM
    @HARAHAUM 10 개월 전 +14

    오버워치 첫시즌 부터 즐기고 2에 나온 모든 스킨도 구매할 정도로 좋아하는데 이번 PVE 사건 이후 블쟈에 대한 마음이 완전히 식었음. 222 고정도 참았고 2 나오기 전에 영웅 업데이트 계속 없던 것도 이해했음. 2에서 PVE하면서 스킬 찍고 CPU 박살 낼 생각에 끝까지 참았음. 그런데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PVE가 안나온다니. 그걸 핑계로 수도없이 방치하고 업데이트 안하던 것에 대한 불만이 한번에 몰려와서 현타오고 지금 계속 안하고 있습니다.
    저는 경쟁전도 안하고 수수께끼나 커스텀 게임만 하는 유저에 사람들과 빡세게 경쟁하는 데 전혀 관심이 없어서 PVE만 기다렸는데 그냥 블쟈에 대한 믿음이 거의 제로가 됨. 디아블로4도 예구해놨다가 하지도 않게 되네요.

  • @user-lo1lm9zi8b
    @user-lo1lm9zi8b 10 개월 전 +67

    이제 “그” 블리자드는 없다는걸 여실히 느낌

  • @user-ck1tp6zh4i
    @user-ck1tp6zh4i 10 개월 전 +11

    언제부터인가 '닉네임 지식백과 김성회'가 아니라' 팀 지식백과의 구성원 김성회'님으로 마무리 되네요 초창기부터 봐온 시청자로서 여러 장애물을 넘고 성장하는 모습을 더욱 응원하고싶어지네요

  • @user-qi3gk9lr5z
    @user-qi3gk9lr5z 10 개월 전 +133

    오버워치 첫 시즌부터 즐기던 옵창이었는데, 지금까지 패치에 있어서 그래도 납득가능했었다.
    처음에 영웅 중복으로 선택 되서 5디바 1루시우 5윈스 1루시우 6루시우 ㅇㅈㄹ할때도 재미있었고, 중복 없앴을 때도 이해되는 방향이었고 재미있었음. 33 조합 프로에서 날뛴다고 갑자기 전체 222 고정시켜버릴때도 이해는 안 됐지만, 오버워치 개발진이 더욱 게임 퀄리티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생각했었음. 옵치2 발표때도 이게 뭔 살아있는 게임을 죽이나 싶었는데 옵치2 시네마틱 보고 바로 잊어버리고 ㅈㄴ 빨았다 ㅋㅋ 항상 스토리가 너무 느리고 별로 풀리지 않는게 불만이었는데 옵치2때는 PVE 도입과 함께 빠르게 떡밥 푼다고 했으니 기대 ㅈㄴ 했음. 옵치2 무료에 배틀패스 팔아먹을때 까지도 옵치1 BM이 한번 게임을 사면 이후에 돈을 거의 안 쓰니까 그려려니 했다.
    근데 옵치2로 넘어왔던 핑계인 PVE를 삭제한다? 오버워치를 더이상 붙잡고 있을 이유가 없어진거 같음. 오버워치는 앞으로는 그냥 내 고등학교 3학년부터 몇년간의 추억으로만 남고 다신 하진 않을듯. 아직도 에이펙스 명장면들 생생한데 진짜 이 잘 만든 게임을...

    • @isaacroh6878
      @isaacroh6878 10 개월 전 +3

      ㅋㅋㅋㅋ 저도 에이펙스때 류제홍이랑 토비 힐듀오 보는맛에 봤는데

    • @ppo3703
      @ppo3703 10 개월 전 +6

      우리가 오버워치를 보며 다 떠나갔던 이유 : 더이상 블리자드는 게임에 진심인 사장도, 제대로된 사후지원이 없다 라고 느꼈기 때문
      온라인패키지게임이 후속작도 없이 사후지원 끊는 게임은 첨봄 진짜로 ㅋㅋㅋㅋㅋㅋㅋㅋ

    • @modelhong1004
      @modelhong1004 10 개월 전 +1

      중복으로 캐릭 선택이 가능한것도 아니고
      중복없이 되서는 또 뭐야요

    • @PKthunder1999
      @PKthunder1999 10 개월 전 +2

      겐지 신화 얻고 사설 에임연습장에후 무고벤 때리고 증거 안보여준다 이러고 영정먹은 저로썬 그냥 망했음 하네요ㅎㅎ

    • @user-ro7sq2vd8b
      @user-ro7sq2vd8b 10 개월 전 +1

      마지막 이 너무 공감된다 잘 만든 게임을.....

  • @Gentle_Bear
    @Gentle_Bear 10 개월 전 +94

    08:40 이것도 되게 아쉬운 대처인게
    선행 플레이 했던 유저들 중
    하드코어로 악마사냥을 즐기려고 했던
    진짜 골수 디아블로 유저들은
    강제로 하드코어 만렙 이벤트 참여권을 빼앗긴거라
    그 부분에 대한 문제가 생길까봐 우려되네요.
    그냥 깔끔하게 시즌 1 시작부터 했으면 모두가 만족했을건데
    최근 블리자드의 일처리가 굉장히 아쉽습니다.
    뭔가 고의적으로 문제거리를 만드는게 아닐까 싶을 정도에요.

    • @asdasd-jg1re
      @asdasd-jg1re 10 개월 전

      근데 궁금해서 그런데 그거하고 악마사냥꾼이란 특정 직업하고 무슨 상관이에요

    • @user-hm9dh4be8q
      @user-hm9dh4be8q 10 개월 전 +4

      님은 어떻게든 트집잡고 싶어하는걸로 보임

    • @Gentle_Bear
      @Gentle_Bear 10 개월 전

      @@asdasd-jg1re 디아 3 부터
      악마 사냥꾼이라는 직업이 생긴걸 잊고있었네요.
      디아블로 유저라고 고쳐두겠습니다.

    • @Gentle_Bear
      @Gentle_Bear 10 개월 전 +14

      @@user-hm9dh4be8q
      긁어 부스럼 나지 않는 게임이 어디있겠냐 싶지만
      솔직히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으로 아쉽다는 것이고,
      문제를 막으려다가 다른 문제가 발생할까봐 우려된다는 것이지
      실제로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거나
      다른 유저들이 아쉬워 하지 않는다면
      그것만으로도 디아4의 스타트는
      나쁘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나온 점수들을 보면
      그 재미와 감동만큼은 확실해 보이니까요.

    • @user-dg4bk7ts4c
      @user-dg4bk7ts4c 10 개월 전 +6

      ​@@user-hm9dh4be8q 악플쓰고 다니는 아재 처 자세요 ㅉㅉ

  • @user-vp7ws4hy4r
    @user-vp7ws4hy4r 10 개월 전 +5

    블쟈는 시네마틱 영상 만들 노력을 게임 개발에 더 투자해야함... (물론 외주 줘서 만들겠지만...)

  • @nomore1111
    @nomore1111 10 개월 전 +178

    사실상 유료로 게임을 구매한 사람들에 대한 기만.
    PVE 컨텐츠를 명분으로 4년 간의 없데이트와 게임 내 무료로 영웅들을 언락해줬던 1과 달리 새롭게 출시되는 영웅들을 사용하기 위해선 구매해야 하는 2의 반강제성 유료 패스, 무려 4년이라는 개발기간이라 이해하기 어려운 1과 2의 차이를 구분하기 힘든 게임성.
    솔직히 1이 너무 혜자스러운 게임이긴 했지만 2로 넘어오면서 그냥 넘버링만 다른 패스 팔이 게임이 되어버렸다.

    • @kokopopo2773
      @kokopopo2773 10 개월 전 +4

      일반게임 = 무료로 출시 업데이트 밸런스패치 어떻게든 혁신적으로 잘해서 재미늘리고 캐쉬템 팔아먹으려고 노력함. 똥리자드 = 구블리자드의 유산 후속작에 똥칠하면서 기대심으로 비싸게 팔아먹고 업데이트안하고 유기함 .왜안하냐고 뭐라하면. 블빠들이 패키지게임은 원래 이렇다. 이미 본전뽑아놓고 왜 업데이트 요구하냐고 쉴드침, 온라인 서비스하는것도 감지덕지하라고하는?. 미친놈들임, NC 게임하는 사람들이 더 정상임

    • @-law9000
      @-law9000 10 개월 전 +2

      솔직이 이 댓글은 억까임 ㅋㅋㅋㅋㅋㅋ

    • @graydobby8379
      @graydobby8379 10 개월 전 +14

      @@-law9000 이 댓글이 억까인듯 솔직이 는 대체 어느 나라 말임?

    • @jlee5645
      @jlee5645 10 개월 전

      기만은 무슨 ㅋㅋㅋㅋㅋㅋ 님 말대로 패키지 게임이면 패치 안해줘도 할말 없는거 아님? 지속적인 관리를 해준다면 월 이용료 내는것도 납득되어야 하는거고. 돈주고 게임 샀으니 추가 요금 없어야 하고 패치는 지속적으로 해 줘야해! 하는건 뭔 거지심보임 ㅋㅋㅋ

    • @user-he9tz2xc2g
      @user-he9tz2xc2g 10 개월 전 +6

      @@jlee5645 그래 그냥 패키지 게임이면 할말이 없겠지. 근데 옵2는 팔아먹을 때부터 컨텐츠 추가를 간판으로 걸고 장사했는데 믿고 산 유저들 통수친 게 기만이지 뭐냐?

  • @user-ic9lb2pu2k
    @user-ic9lb2pu2k 10 개월 전

    언제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soon_do
    @soon_do 10 개월 전 +291

    이렇게까지 콘크리트를 부숴먹을수 있는지 너무 대단했음

    • @user-kx1su7dm9d
      @user-kx1su7dm9d 10 개월 전 +2

      마소가 80억 가까이 인수했는데 메타버스 선도주자겠지 설마 아무것도 없겠어

    • @user-vy2ri1jb8t
      @user-vy2ri1jb8t 10 개월 전 +4

      사실 핵심은 액티비전이고 블리자드는 증정용 개념이라고 보면 됨
      액티비전을 사면 블리자드를 사은품으로 드려요!

    • @qotsa536
      @qotsa536 10 개월 전 +6

      @@user-kx1su7dm9d 액티비전을 인수한거나 다름없음 블리자드의 가치는 뭐 윗댓처럼 사은품정도

    • @camilus_kim
      @camilus_kim 10 개월 전 +1

      @@qotsa536 액티비전 블리자드 매출에서 분기별 차이는 있어도 대략 65%가 블리자드, 35%가 액티비전에서 나옴
      나도 블리자드 최근 행보에 매우 비판적이지만 억까는 하지 맙시다

  • @PickDuck-3-
    @PickDuck-3- 10 개월 전 +31

    "시네마틱 맛집. 영화 제작으로 갈아타자"는 드립이 이제 드립이 아니게 되어버렷..
    아.. 블쟈형.. 어쩌다가..

    • @user-hl4ls5sp4p
      @user-hl4ls5sp4p 10 개월 전

      그냥 블리자드의 거장이 너무 늙기도 했고 코로나때 너무 뿔뿔이 흩어졌음 회사내에 사내문제가 제일 컸고 그냥 지들 혼자서 자멸한거임 병신들..

    • @djw3426
      @djw3426 10 개월 전

      @user-dn6mo1pp3h 영화 나름 재밋게 봣는데 흥행은 참패해서 ㅠ

  • @Mars.DogDad
    @Mars.DogDad 10 개월 전 +5

    시즌 시작할때 이벤트 했으면 참좋을거 같네요 손해보는 유저없이

  • @TOCHIN1
    @TOCHIN1 10 개월 전 +2

    디4는 하고 싶은데, 이번 오버워치 사태 생각하면 괘씸해서 하기 싫어지더라구요 :(
    언제나 좋은 영상 감사해요❤

  • @yachtpark
    @yachtpark 10 개월 전 +4

    9:19 형님....히오스도 85점인가 그랬습니다.......

  • @jwk3378
    @jwk3378 10 개월 전 +119

    진짜 성회형 어조, 텐션, 컨텐츠 너무 좋아

    • @marijouna
      @marijouna 10 개월 전 +7

      성회형 어조를 성희롱 어조로 봤음 ㅋㅋ ㅠ

    • @RaffaelluBongsule
      @RaffaelluBongsule 10 개월 전 +4

      @@marijouna 마리화나라도 하신건가ㅋㅋ

  • @user-zy9ik2hn6h
    @user-zy9ik2hn6h 10 개월 전 +15

    디아4 엑박 환불런에대해 알고싶었는데
    그거에 대해서는 언제 다뤄줄지 기대되네요

  • @unhyaal
    @unhyaal 10 개월 전 +7

    그런데 짜잔형이 사라지고 우리가알던 옵치는이제 없어.. 진짜 16년도에 옵치할때에 기분을 다시 느끼고싶다..

  • @user-tv7tn6qh7c
    @user-tv7tn6qh7c 10 개월 전 +23

    다년간 오버워치를 해왔던 유저입니다. 다른 유저들도 관심 가질수 있게 영상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4년을 유기하던 핑계인 pve포기 선언을 단독 영상도 블리즈컨도 아닌 30분짜리 이벤트 개발영상에 끼워 팔았을땐 진짜 유저를 개돼지로 보는구나 느꼈습니다. 그리곤 늘 그랬듯 우린 멋진걸 만들고 있단 허무맹랑한 소리나 지꺼리는 그들의 웃음에 구토가 나올것 같았습니다. 그후 잘못됨을 느낀건지 사과문을 작성했지만 영상에 나왔듯이 1년 반이나 눈치보며 안말했다는 사실과 소비자를 기만하는 내용입니다. 그래놓고는 관심없는 아웃팅은 눈치도 안봅니다. 얼마나 무지하고 무식한지 이슬람국가에 영웅을 레즈로 만들고 자랑스러워합니다. 1년넘게 눈치나 보던 그 사람들 맞나 싶습니다... 진짜 유저들에게 너희가 뭘 할수있냐고 비아냥하는듯 보입니다.
    게임 유튜버로서 계속 관심가져 주세요. 블리자드가 망한 이유와 그로 인해 유저들이 받은 피해를 잘 이야기하고 전파해주시는게 옳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무력하고 힘이 빠지네요. 그래도 작은 관심 감사합니다

    • @JustSmile-ie1nh
      @JustSmile-ie1nh 10 개월 전 +2

      짜잔~ 과거의 블리자드는 없어져버렸습니다ㅏㅏ

    • @seob.c
      @seob.c 10 개월 전 +1

      한때 히오스 유저로서 응원합니다 😢

    • @Tokyo3020.
      @Tokyo3020. 10 개월 전

      이미 운영진도 반쯤 버린지 오래된듯 패치하는 것만 봐도

  • @user_nino77
    @user_nino77 10 개월 전 +4

    잘 생각해보면 지금의 블리자드의 문제가 아니고, 과거의 제프 카플란 시절의 오버워치가 문제였던거죠. 돈은 안벌리고, 하고 싶은건 많으니까 손 잔뜩 벌려놓고 퇴사해버렸으니,
    그 뒤 아론 켈러가 이미 벌려놓은 똥치우기도 급급한 상황같네요.
    거기에 미국에서 pc문제로 넷플릭스, 디즈니, 블리자드 등 많이 영향을 받고 있는데, 블리자드 내 성추문 사건으로 분명 남녀의 차별성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성차별로 문제로 불거질 수 있을거라
    블리자드 내의 pc주의자들의 행동을 더 냅둘 수 밖에 없는 거 같네요.

    • @user-gw8px6hi3x
      @user-gw8px6hi3x 10 개월 전

      하지만 그걸 대응을 하지도 못한 아론켈러의 행동도 크죠

    • @user_nino77
      @user_nino77 10 개월 전

      @@user-gw8px6hi3x 그에 대한 대응을 지금 하는 중이라 보입니다
      게임이 몇주만에 뚝딱 나오는게 아니기에 수개월 전부터 이런 방향으로 노선을 튼거겠죠
      근데 유저한테 말없이 진행했다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 @EverlastingEclipses
    @EverlastingEclipses 10 개월 전 +1

    지금 힘차게 회칼도적 달리고있습니다. 다시 초딩으로 돌아간 기분입니다. 디아4 짱이에요 흑흑

  • @KruegerKonig
    @KruegerKonig 10 개월 전 +97

    블리자드의 연속적인 트롤링 때문에 믿음이 사라진 1인

    • @rlawhdghk14
      @rlawhdghk14 10 개월 전 +3

      진짜 아무리 디아4가 잘 나왔다하더라도 히오스 사태라던가 옵치2 때문에 블자 게임은 아예 못하겠음.
      히오스 : 니들은 아닐거 같지?

    • @user-uo5dn1td8k
      @user-uo5dn1td8k 10 개월 전

      ​@@rlawhdghk14히오스는 반응이 안좋았으니 버려진거죠

    • @free5879
      @free5879 10 개월 전

      디아4도 병신같이나옴ㅋㅋㅋ

    • @rlawhdghk14
      @rlawhdghk14 10 개월 전 +7

      ​@@user-uo5dn1td8k 제가 말하는건 자기네가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해놓고는 아무런 신호없이 리그 없애버리고 개발도 중지한거를 말하는거... 적어도 이번시즌이 마지막일것이다 라고 해줘도 시원치않는데 갑자기 뜬금포로 접어버리면 그거대로 신뢰에 금이 가는데 그걸 어떻게 커버치라는거임? 막말해서 옵치2도 지금 접힐수도 있다는건데...

    • @Absolut_Rest
      @Absolut_Rest 10 개월 전

      ​@@rlawhdghk14디아블로 팀은 괜찮을 수도 있는 게, 얘네가 디3를 오픈 때부터 지금 시즌까지 계속 업데이트했었다는 거임
      디2도 레저렉션 나오면서 레더를 새로 내기도 했었으니까 히오스나 옵치는 조졌어도 디아는 살아남을 수도 있음
      조지면 뭐 그때는 업보 제대로 터지면서 블리자드가 조져질 텐데 조지기도 힘들 거임

  • @JJangSeMan
    @JJangSeMan 10 개월 전 +4

    하스스톤 정상영업합니다

  • @user-ul1dz2dn9j
    @user-ul1dz2dn9j 10 개월 전 +6

    리치왕이 깨어나던 그날의 설레임과 감동을 다시한번 느낄수 있을까..? 는 너무 큰 바램인거같다. 이제 블자를 진짜 놔야할 때 인가..

  • @gkdiscjstk02
    @gkdiscjstk02 10 개월 전 +1

    pve는 잘만하면 스2 협동전 급 컨텐츠가 될 수 있을텐데 결국 역량딸림도르라니 너무 아쉬워서 겜삭할뻔함 에펙 vpn써도 핑 구릴 때 있어서 참는거지..

  • @DominatorCat
    @DominatorCat 10 개월 전 +1

    블빠로 온갖 블리자드 게임의 소장판, 한정판, 디럭스를 구매해왔고 모든 블리자드 게임을 최소 수백에서 수천시간씩 했는데, 히오스 지원 중단, 님폰없, 깐포지드, 옵치2 사태, 디아4 구설수로 이제 완전히 블빠 졸업했습니다. 이제 과거의 블리자드는 더 이상 없습니다. 액티비전이 블리자드의 이름을 쓰고 있는 것 뿐이죠.

  • @user-wo5px8up7z
    @user-wo5px8up7z 10 개월 전 +3

    이제는 블리자드를 놓아줘야 할거같네 아웃랜드가 열리던 그날의 설레임을 아직도 기억하는데

    • @kimyoolhi
      @kimyoolhi 10 개월 전 +1

      생각만해도 전립선이 찌릿찌릿해지네. 고등학생 때 불타는성전 죽어라 했었지.

  • @kniferepair3481
    @kniferepair3481 10 개월 전 +5

    5년전 : "블쟈 망했냐?"
    3년전 : "블쟈 망했냐?"
    1년전 : "블쟈 망했냐?"
    지금 : "블쟈가 뭐냐?"

  • @matahariwiz2034
    @matahariwiz2034 10 개월 전 +2

    디아4 대폭 너프 패치 너모 분위기 조쿠요 ㅋㅋ

  • @user-tf3jf2zq2r
    @user-tf3jf2zq2r 10 개월 전 +1

    근데 이번리그 '시련'은 난이도가 너무 극악이라 500명 안된거 이해할만 한데
    디아4가 패오엑만큼 어렵냐 하면 그건 또 아니그등
    먼저 했으면 당근 유리하지...

  • @vegaagev
    @vegaagev 10 개월 전 +3

    로드호그도 리워크니 뭐니 해준다고 몇개월째 팔다리 잘라놓고 유기중 ㅋㅋ 원에서 투로 바꾼거 그냥 부분유료화 전환하려고 한거같음

  • @DJ4akk
    @DJ4akk 10 개월 전 +45

    제발 부탁인데... 날아오르고 명성을 회복하고 그딴건 관심없고... 디아블로4만이라도 그냥 방해하지 말고 찬물 끼얹지 말고 느긋하게 오래오래 천천히 즐길 수 있도록 해줘...

    • @DJ4akk
      @DJ4akk 10 개월 전

      @@juhyuk94 않이..다... 이. 눔아... 나 틀닦.... 않이다.....~~~!!!

    • @user-qd3et7kc2i
      @user-qd3et7kc2i 10 개월 전 +7

      ​@이주혁 뭐가 그렇게 꼬였냐 불쌍한 인생아

    • @0Bae
      @0Bae 10 개월 전 +2

      ​@@user-qd3et7kc2i맞는 얘기하는데 뭐라노

    • @peter-ze6wn
      @peter-ze6wn 10 개월 전 +4

      @@0Bae 저게 뭐가 맞는 말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된다

    • @Supehukre
      @Supehukre 10 개월 전

      ​@@peter-ze6wn 디아가 젊은 세대보다 30 후반 이상에서나 잘 먹히는 겜이 되어서임. 이번에도 주로 찬양하는게 이전 디아시리즈부터 하던 중년층들이구. 20대랑 온도차 확실함.

  • @MojitowithLime
    @MojitowithLime 10 개월 전 +1

    05:27 형님 블자 4가 아니라 디아 4요!!

  • @user-zy5yf4is1o
    @user-zy5yf4is1o 10 개월 전 +1

    디아블로4 이틀만에 대대적인 너프~ 유저들 의욕 박살내기 ㅋㅋㅋㅋ

  • @user-ve8ll1mt5d
    @user-ve8ll1mt5d 10 개월 전 +4

    과거의 영광만 남은 회사

  • @user-rx8oh1dy2i
    @user-rx8oh1dy2i 10 개월 전 +21

    사람들이 잊었나 본데 히오스를 떠올려봐라...저놈들이 어떤 놈들인지 이해가 갈 거다.
    리그 선수들이 준비할 시간 조차 주지 않고 지들 멋대로 히오스 리그 폐지 통보한 놈들이 블쟈 놈들이다.
    믿을 놈들을 믿어야지 쯧쯧...

    • @on-ht4sz
      @on-ht4sz 10 개월 전

      ㅋㅋ옵치도 곧 히오스 꼴 날듯

  • @WarFrame_space_pirate
    @WarFrame_space_pirate 10 개월 전

    오버워치는 이벤트로 PVE컨텐츠 나올때 진짜 재미있게 했는데 2나오는데 거기에 PVE가 좀 메인쪽으로 나온다길래 오버워치 사전예약 오버워치2 스킨도 과금해줬는데 ..진짜 배신감 고급시계에서 저급시계로 ..
    디아4 기대반 걱정반..

  • @orignsuperman
    @orignsuperman 10 개월 전 +1

    이벤트는 다들 적응을 한 시즌1때 하는것이 화재성도 있고 좋을듯

  • @lamune01
    @lamune01 10 개월 전 +13

    예전의 그 찬란했던 블리자드가 맞냐? 가슴이 옹졸해진다...

  • @Lee-vj5ww
    @Lee-vj5ww 10 개월 전 +5

    디아4: 3만명이 자리라....

  • @huheugeu
    @huheugeu 10 개월 전 +1

    6:38 블리자드: 릴리트 동상을 제작하려고 했으나, 그것은 우리의 기대에 충분히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디아블로 4 게임 플레이 경험에 보다 더 집중하기 위해 릴리트 동상 제작 계획을 어렵게 취소하게 되었다.

  • @user-qd2ns9xb4j
    @user-qd2ns9xb4j 10 개월 전 +1

    옵치2도 디아4도 둘 다 PC관련 구설수가 있었죠
    특히 옵치2는 PVE 컨텐츠 개발 축소를 발표해놓고
    우리에겐 캐릭터들에게 PC적 요소를 집어넣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는 헛소리를 터뜨리고
    디아4는 자연에서 사는 드루이드가 왜 뚱뚱하냐
    이런 질문에 아주 PC스러운 답변한 내놓았으니
    블빠들의 믿음을 박살내는데 아주 큰일 하셨죠 ㅋㅋ

  • @user-jf9kw9th8w
    @user-jf9kw9th8w 10 개월 전 +2

    히오스처럼 옵치도 손절각 보려는게 아닌가싶다.

  • @jihunjang6684
    @jihunjang6684 10 개월 전 +6

    제목이나 "디아블로 4" 말고 "릴리트 1"으로 바꿔주길.

  • @casecamel6719
    @casecamel6719 10 개월 전

    04:02 트위치를 넘어 전 세계로 뻣어나가는 자숙의 아이콘 그 스트리머머님님

  • @handler496
    @handler496 10 개월 전

    원래 블리자드 게임 하면 무조건 예약구매 하고 떡밥들 물고 뜯고 씹고 맛보고 즐기다가 출시하자마자 오픈런 뛰었는데,
    그동안 나를 실망에 실망을 더하게 한 블리자드의 행보에 디아4는 2분기 정도 상황 지켜보다가 뜯어볼만하다 소리 나오면 할 예정.

  • @user-wb8bz8un6z
    @user-wb8bz8un6z 10 개월 전 +5

    설4 = 엑티비전에서 야심차게 오직 소액결제를 위해서 만든 게임

  • @HangIn_AAA
    @HangIn_AAA 10 개월 전 +8

    하겠다고 하고 몇일뒤에 내부에선 포기, 포기선언은 게임에 패스권 다팔고나서 몇달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ockstar-wv6fv
    @Rockstar-wv6fv 10 개월 전 +59

    과거엔 믿음의 회사였다면 이젠 불신의 회사, 디아4 구매도 안했어요

  • @dnrdk
    @dnrdk 10 개월 전 +2

    평점은 좋다고 해서 사긴 살껀데 우선 젤다부터 하고ㅋㅋ

  • @DestroyerOrge
    @DestroyerOrge 10 개월 전 +1

    어떤 상황인지 궁금하네요~ 그래서 김성회도 달리는 중!

  • @gazelle5984
    @gazelle5984 10 개월 전 +6

    없다 촬지게 잘 쓰시네여 김성회님 ㅋㅋ 뿜었음

  • @user-td4gc5gn4x
    @user-td4gc5gn4x 10 개월 전 +6

    디아4 힌정으로 구매해서 2일부터 하고 있는데 잼있게 하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가 걱정이긴합니다
    지금 간간히 던전들어갈때나 텔로포트 쓰면 멈추는 버그가 있던데 빨리 패치좀

  • @bskpjw
    @bskpjw 10 개월 전

    디아4는 천천히 즐겨야지..

  • @ABXPD
    @ABXPD 10 개월 전

    성회형님 포에버~❤🎉

  • @yeechanyee4819
    @yeechanyee4819 10 개월 전 +4

    그렇게 자랑하던 140개 던전은 3가지로 복붙한정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몹줄인 패치는 진짜 역대급인듯..

  • @user-ik2kx7vu2s
    @user-ik2kx7vu2s 10 개월 전 +7

    처음부터 먼저하는 것에대한 이점을 노리고 얼리엑세스 준거 아니였나...?

  • @user-ih3jg6rc5q
    @user-ih3jg6rc5q 10 개월 전

    이제 스토리만 궁금한 게임
    블쟈야 10년후에 5편 스토리 기대할께~

  • @KRSD17
    @KRSD17 10 개월 전 +1

    05:27 블리자드4를 개발하는 ㄷㄷ

  • @johnber994
    @johnber994 10 개월 전 +3

    진짜 게임 논란 유투버 중에서는 원탑! 조그만 불씨만 있으면 특유의 어조 텐션으로 산불을 만들어 버릴기세! 근데 어찌됐건 사람 사는것에는 큰 문제가 된다는!! 게임이 미래다!!

    • @user-su7ug9tk7o
      @user-su7ug9tk7o 10 개월 전

      할아버지 약먹을 시간이에요

    • @user-qd3et7kc2i
      @user-qd3et7kc2i 10 개월 전

      ???뭘 말하고 싶은거예요 아저씨

    • @johnber994
      @johnber994 9 개월 전

      @@user-qd3et7kc2i 어이쿠 우리 껨돌이들 열폭하게 만들어서 죄송하네요!! 하지만 게임이 미래 맞습니다. 이거 중요한 문제에요

    • @daegeuk_lee
      @daegeuk_lee 9 개월 전

      ​@@user-su7ug9tk7o 약을 먹은거같은데요

  • @zoomam
    @zoomam 10 개월 전 +12

    그냥 몇년동안 월급 따박따박 받고 띵가띵가 놀았다는거네?

  • @humanity_forest
    @humanity_forest 10 개월 전 +2

    블쟈에게 이제 남아있는 신뢰가 있는지 그게 더 궁금해지네요 이제는

  • @user-kr6ss5wx7t
    @user-kr6ss5wx7t 10 개월 전 +1

    9:26 닐 드럭만 : ???

  • @user-pp3ps1fe7l
    @user-pp3ps1fe7l 10 개월 전 +3

    디4한 소감: 내가알던 블자는 진짜없다

  • @stevehyun1435
    @stevehyun1435 10 개월 전 +5

    디아4 진짜 재밌 ㄷㄷ

  • @jetblue22
    @jetblue22 10 개월 전 +2

    오버워치2 빡치는점 보충
    1. PVE개발힘들다는건 1년반전에 알았음에도 PVE홍보하며 옵치2출시
    심지어 중단결정도 6개월전
    2.PVE가 사실상 폐기되며 오버워치2가 전작과 다른점은 엔진+BM뿐
    3.현재 오버워치2는 얼리억세스이며 PVP는 무료임.PVE가 사실상 폐기된 상황에 정식출시때 무슨컨텐츠를 넣어서 발매할 생각인지 오버워치1과 다른게 없는게임의 발매가를 얼마로 책정할것인지
    심지어 정식출시 날짜는 언제일지도 미지수

  • @1ksh1kong
    @1ksh1kong 10 개월 전

    주식 들어갔다 떡상 가즈아아!!

  • @bananamilks
    @bananamilks 10 개월 전 +7

    대깨옵 입장에서,
    이번 블리즈컨 옵치 부스에 옵치 운영진,개발팀 대가리에 대지분쇄 찍을수있는 컨텐츠가 꼭 생기길 바라고있다..

  • @WangDeang
    @WangDeang 10 개월 전 +10

    PvP 집중해야하는건 당연히 해야했던거고 PvE 또한 제대로 내놓아야한거고 둘중 택1이라는 선택지는 없었는데 하나를 버린건 도대체ㅋ

    • @user-li7ib4ml1d
      @user-li7ib4ml1d 10 개월 전 +1

      심지어 내부적으로는이미 옵치2 나오기도 전에 포기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그걸 배틀패스 팔만큼 팔았으니 그제서야 이야기한 거라는 게 진짜 유저 기망도 적당히 해야지.

  • @cheshirecoder
    @cheshirecoder 10 개월 전 +1

    그렇게 라이브 너프를 통해 디아4 민심도 개털이 되었답니다.
    나름 일관성 있는 운영인 듯.

  • @Skullmasterist
    @Skullmasterist 10 개월 전

    그렇게 옵치 1을 패키지 게임으로 냈다가 지속적인 과금이 형성이 안되니까 시즌제로 바꾸고 돈 더 벌려고 2로 바꿨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들어있지가 않네요
    블리자드가 어떻게 변명을 하든지 결론적으론 블리자드는 돈을 훨씬 더 벌고 있으니까요

  • @NoBrand0
    @NoBrand0 10 개월 전 +2

    덕분에 옵치 완전히 접게되었습니다. 이딴 폐기물 게임에 현질하면서 신화 스킨 다 얻고 노력했는데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제

  • @lightchang244
    @lightchang244 10 개월 전 +3

    본인들 개발 및 운영 능력이 딸리니 엎어버린건데 결국 비판이 안 생길 수 없으니 PC방패를 내세우고 물타기하면서 논점 흐리기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비판을 계속하면 '너 지금 소수자를 차별하는거니?' 라는 프레임이 씌우질 수 있으니 입을 닫게 만들면서 '우리는 이런 다양성을 환영하고 소수자를 위해 애쓰는 기업 입니다' 뭐 이런식으로 이미지 메이킹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근데 진짜 소수자를 위한다면 소수자를 이런식으로 이용해먹는게 맞는건가? 싶어요
    타이밍이 방패로 내세운 시기가 너무 절묘하니요 PVE 개발 축소 발표하며 로드맵에 소수자 그것도 같이 할거라고 발표 했으니요
    주변에서 대깨옵이라 불리며 옵치 초창기 오픈하자마자 즐겼는데 하...
    결국 옵치2로 넘어올 때 PVE는 앞에 세우는 명분이었고 옵치1을 유기하며 넘어온 진짜 목적은 배틀패스 팔아먹으며 스킨도 팔기 위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piecesiu6926
    @piecesiu6926 10 개월 전

    진짜 오버워치만 팠던 유저로썬 눈물이 납니다...ㅠㅠㅠㅠㅠ 메이플보다 더한 환경인것 같습니다

  • @Awesome-im1sf
    @Awesome-im1sf 10 개월 전 +1

    애초에 스토리 몰입을 그렇게 되게 하질 말던지 뽕차게 만들어놓고 이제 스토리 진행 좀 되는건가 싶게 해놓고 아 그거 축소할게요 라고 하면 당연히 뭐같지 ㅋㅋ 어차피 피빕은 이미 고일대로 고였고 스트레스만 받는거 안하게됨 피브이이 나오면 하겠지만 그걸 축소했으니 뭐 계속 안하게 되는거고 이상한 설정 추가로 몰입했던 캐릭터들 성향 하나씩 추가되고 ㅋㅋ 그런 성향까진 안궁금하다고 무슨 전투 스토리 게임 캐릭터들 연애사까지 알아야되낰ㅋㅋ 공적인 스토리 진행이나 해달라곸ㅋㅋ

  • @Elias_Park
    @Elias_Park 10 개월 전 +11

    그 와중에 디아4 트레일러 두편은 진짜 게임 역사에 남을거다..

    • @supreme8200
      @supreme8200 10 개월 전 +1

      디아 추억 뽕맛에 취한것일뿐. 트레일러 멋진거 넘쳐남.

  • @user-np9vj3cm2e
    @user-np9vj3cm2e 10 개월 전 +2

    옵치도 없데이트, 디아2R도 이번 래더시즌 없데이트, 디4도 2-3번 해주고는 없데이트될께 눈에 선하다

  • @user-tk1vo6dl4p
    @user-tk1vo6dl4p 10 개월 전 +2

    27초 전은 못 참지..

  • @user-Chicken_K
    @user-Chicken_K 10 개월 전

    PVE를 중단 하기로 출시전에 결정했으면
    오버워치가 1출시때 처럼 2에도 21개 캐릭터는 추가 해놓고 출시했야했음
    그래야 라이브에 집중한다든 뭐든 방패가 됐을텐데 아무런 달라진것도 없고 우리 PVE가메인임 이렇게 홍보했으니..

  • @actionTaker1
    @actionTaker1 10 개월 전 +2

    와 디아4 민심 궁금했는데 옵치 이야기 부터 나오니 어질어질하네

  • @user-bq3dc4sr1o
    @user-bq3dc4sr1o 10 개월 전 +4

    이제는 컴퓨터에서 배틀넷 지워도 괜찮을듯

  • @user-xw8yv1qn1l
    @user-xw8yv1qn1l 10 개월 전 +2

    내가 블리자드 게임을 좋아했던 이유는 그냥 순수하게 블리자드가 실력으로 명작을 내서 그랬는데

  • @user-rh3xx4oc9h
    @user-rh3xx4oc9h 10 개월 전

    옵치 인공호흡 안될것 같고 이번 베일드 엑스퍼트도 딱히 흥 할것같지도 않고.... FPS는 국내든 국외든 흥 할 타이틀이 좀 나와야할텐데 ㅠㅠ 그리고 고질적 핵문제도 어케 좀...

  • @Amen.Buddha
    @Amen.Buddha 10 개월 전 +12

    확실히 저 발표 이후 게임 큐 잡히는 시간이 늘어나긴 했음

  • @iwbtb7035
    @iwbtb7035 10 개월 전 +10

    솔직히 디아4 잘되도 블자 믿는 게임 유저들은 거의 없을 듯

  • @user-ob6rf1zg7e
    @user-ob6rf1zg7e 10 개월 전

    현재 옵치의 총괄 프로듀서로 있는 자레드 노이스 양반(아론 켈러의 상사)은 라이엇에서 롤MMO 담당하시던 분 입니다. 과거 고스트크롤러 그렉 스트리트의 직속 부하직원이기도 했고요.

  • @user-dd7rg5hu9j
    @user-dd7rg5hu9j 10 개월 전 +1

    솔직히 닉네임 박제 말고 선행 플레이 할 이유가 없음
    추가 컨텐츠 나오고 어떤것들 나오는지 보고 사도 안 늦을듯

  • @funfun7544
    @funfun7544 10 개월 전 +3

    수면제 똥3, 님폰없, 내가 하던 오버워치 솔져 강제 게이캐릭터행, 하스스톤 대만 선수 패널티주기 등등을 보고나니 그냥 블쟈는 저랟 안하기로 했습니다. 예전 그 마사장이 있던 블쟈는 이미 없어진지 오래임....지금은 그냥 PC, 페미, 차이나 머니 떡칠된 블쟈일뿐...

    • @Absolut_Rest
      @Absolut_Rest 10 개월 전

      내가 ㅈㄴ 궁금한 것 중에 하나가 디3를 왜 수면제 똥3이라 부르느냐는 거임
      개인 취향이어도 판매량을 ㅈ으로 보는 게 아니면 그렇게 못 부를 텐데 디4 영상 쪽 보면 유독 내려치기하는 애들이 많이 보임
      디2에 비하면 깊이가 얕아지고, 그래픽도 전체적으로 밝아지면서 특유의 음울함이 사라지고, 스마트 드랍 및 거래 불가로 쌀먹러들 사라지게 함과 동시에 장사치들 사라지게 하긴 했음
      근데 그만큼 접근성은 오른 덕분에 깊이가 얕은 대신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고, 분위기가 밝아지면서 음울한 분위기를 싫어하는 유저층을 붙잡았고, 스마트 드랍으로 파밍을 보다 쉽게 해주면서 엔드를 보다 쉽게 볼 수 있게 됐음
      하이엔드로 가기에는 좀 빡세지만, 같은 빌드일 때 수치만 다른 동일 템 맞추는 과정은 어느 게임이든 하이엔드로 가면 종종 있는 중이잖음
      디3가 그게 워낙에 빨리 오는 탓에 무한반복이 너무 졸리다는 단점은 있지만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새 시즌 오픈할 때마다 못해도 일주일은 즐기게 해준 만큼 꽤나 괜찮은 게임임
      판매량 자체도 어마어마한데, 디3를 구매한 사람들이 불면증이 심해서 디3를 산 건 아닐 거잖음 ㅋㅋㅋㅋㅋ
      만약 아무것도 모르고 선동돼서 똥3이라 부르는 거면 좀 알아보기나 했으면 좋겠음
      디2골수충이면 존중이라는 걸 좀 배우고

    • @funfun7544
      @funfun7544 10 개월 전 +1

      @@Absolut_Rest 디아3가 판매량이 대단하건 말건 상관안함. 난 게임 판매량이 각각의 유저개인의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다고 생각 안함.
      왜냐하면 애초에 당시 사람들은 디아2라는 전작의 좋은 플레이 경험때문에 맹신하고 디아3를 산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임. 즉 디아3를 미리 플레이해보고 디아3를 산것이 아니라는 거임. 그래서 디아3 판매량이 높은거라고 봄. 나같아도 디아3를 먼저 찍먺해볼수 있었다면 절대로 그돈주고 안샀음. 시네마틱만 오지게 화려했던거 빼고는 스토리 모드 끝나니까 그냥 그이후 플레이 할때는 졸음이 왔음. 즉, 디아3 판매량이 그 게임을 해봤던 각각의 유저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것이 아니라는것임.
      그리고 님이 디아3 팬이라면 님이 디아3를 얼마나 빨고 호평하던지 난 신경안씀. 또는 다른사람이 디아3를 얼마나 혹평하던지 난 그것도 신경안씀. 게임이라는 것 자체가 애초에 각각의 게임유저마다 취향, 선호도, 평가하는 부분 등등이 모두 게임유저마다 제각각 다르기 때문임.
      즉, 갓겜디아3, 똥3, 수면제 라는 유저들의 각각의 상이한 평가들도 유저마다 취향, 선호도, 평가하는 부분 등이 다르기 때문에 나온것임. 유저들 중에 특히나 개인적으로 게임하면서 빨리 질리고 재미가 없는 경험을 한 유저들이 있기때문에 그렇게 평가가 나온 것임. 나도 이런 이유들때문에 그렇게 혹평하는 것이고, 개개인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한 유저들의 개인적 비평은 자유임. 게임 플레이 해본 사람들 개개인의 평가에 대한 존중을 배워야 할 사람은 오히려 너임.
      이렇게 말해도 평가에 대한 존중을 못할거면 그냥 계속 디아3와 블쟈수령님 찬양하면서 타인의 비평을 욕하던지 ㅈ도 신경안씀.
      그리고 판매량만 따진다면 라오어2도 판매량 ㅈㄴ게 좋았음. 근데 나포함 그게임 해본사람들은 대다수가 그겜을 씹똥겜라고 평가함.
      수고링

    • @balduran999
      @balduran999 10 개월 전

      ​@@funfun7544 명문이네

  • @user-mw2vm1jh4f
    @user-mw2vm1jh4f 10 개월 전 +3

    뭘 한다고 해도 이제는 기대가 안 돼

  • @user-lt1kw8lo4d
    @user-lt1kw8lo4d 10 개월 전 +1

    블리자드가 진짜 겜을 즐기던 겜돌이 개발자들은 다 떠나고 회계사들만 남아서 게임을 만든다더니 그말이 딱 맞는듯...

  • @user-qg6cs9cn2m
    @user-qg6cs9cn2m 10 개월 전 +1

    pve축소 소식이 빡치는게,
    오버워치1시절 이러저러 스토리나 설정 짜서 넣어놓고
    그걸 좀 풀어주지 못하는게 유저입장에서도 화가 났고 아마도 블리자드쪽에서도 의외로 스토리가 부족했던게 답답했을거라 생각해서 오버워치2를 제작하게 된건데 어이없게 pve컨텐츠 제작이 끝이 없어 보여 중단하게 됐다???
    스토리를 얼마나 거하게 잡았길래 끝이 안보인다고 중단을 때린건지 유저들은 도무지 이해가 안갈게 뻔함
    그래놓고 다른 게임들이 파는 배틀패스나 영웅구매같은거 걸어놓고 게임하길 바란다니
    이딴식이니까 오버워치 안하지

  • @doodoom-chit626
    @doodoom-chit626 10 개월 전 +6

    블자놈들아 일부터잘해라…

  • @gwakjune
    @gwakjune 10 개월 전 +5

    예전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관리의 이미지에서 이젠 폐기의 이미지로 굳어진 상황에 디아블로4의 시즌관리가 어떻게 될지...poe만큼 신규 시즌마다 새로운 컨탠츠와 패치가 따라올지 의문.

    • @user-iv9ju7ho3q
      @user-iv9ju7ho3q 10 개월 전 +1

      꼬우면 POE 하세요 그 짝도 망하는 중이던데

    • @Absolut_Rest
      @Absolut_Rest 10 개월 전

      poe도 3개월 리그라면서 4, 5개월 리그로 늘리는 경우도 종종 있었잖음
      그래도 신규 리그 업데이트를 하는 만큼 리그 관리에 믿음이 간다면, 디4도 아예 못 믿을 정도는 아님
      옵치2 창나는 동안 디3 신규 시즌은 계속 내왔던 게 디아블로 운영진이라 디4도 기간은 길더라도 꾸준히 신규 시즌을 내줄 수 있을 거임
      근데 그게 안 된다? 당연히 폭동이지

  • @GGotdolGGotdolE
    @GGotdolGGotdolE 10 개월 전

    화나는 단계를 지나서 지치는 단계에 온 것 같다 내 자신을 블빠라고 말하기가 조금씩 머뭇거려진다 이대로면 확실하게 정 뗄 수 있을 것 같다

  • @user-mp2gl6on7m
    @user-mp2gl6on7m 10 개월 전

    브금이 엄청신경쓰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