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복사 게임머니를 사면 벌어지는 일들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피드제니 사태]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2. 24.
  • ✔️라그나로크 온라인 복사 제니 사태
    📪 Business Contact: SANDBOX NETWORK
    🎥 유튜버, 스트리머를 위한 방송세팅: www.drgo.pro
    #라그나로크 #복사_제니 #아이템거래소
  • 게임

댓글 • 998

  • @kimkneel99
    @kimkneel99 2 개월 전 +267

    2:33 와... 이부분 너무 웃긴데..ㅋㅋㅋㅋㅋ

    • @user-xj9uf8db8y
      @user-xj9uf8db8y 2 개월 전 +3

      ㅋㅋㅋㅋㅋㅋㅋ 나두

    • @choiwon0
      @choiwon0 2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zzimozzimozzi
      @zzimozzimozzi 2 개월 전 +1

      근래 보기 힘든 고퀄 드립 ㅋㅋㅋ

    • @spacelion7432
      @spacelion7432 2 개월 전

      @@Austinbrianss 너 같은 애도 웃겨

    • @user-wx9my7kv8t
      @user-wx9my7kv8t 2 개월 전

      진짜 이건 고급 시게 드립이넼ㅋㅋㅋ

  • @user-xm7vj3tq4o
    @user-xm7vj3tq4o 2 개월 전 +72

    썸네일러 잘리고 ai로 대체됨...?

  • @user-rr6de1zy3m
    @user-rr6de1zy3m 2 개월 전 +337

    스피드제니도 문제지만 매크로 방치도 문제고 서버도 불안정하고 살아있는게 신기할정도
    매니아 200%가 쓸데없다는것도 라그인벤보면서 처음알았음

    • @user-nn2il9io7r
      @user-nn2il9io7r 2 개월 전 +7

      그라티비가 그라비티했다

    • @sprite-zero
      @sprite-zero 2 개월 전 +29

      해킹머니 200프로 보상 저거 말장난이예요. 대부분의 게임사에서 정지 사유 정확히 알려주지 않을 뿐더러, '해킹머니' 라고 정확한 사유를 알려주지 않거든요. 소송까지 간다면야 모를까 그렇게까지 해서 보상받으려는 사람도 없고요. 그냥 개인이 조심해야 합니다. (차이나머니에 당해본 1인 =ㅅ=) 게임사 측의 답변에 '해킹머니' 문구가 정확히 기재되어있어야 보상 대상입니다.

    • @Nain_Iota
      @Nain_Iota 2 개월 전 +5

      앞으로 매니아는 걸러야겠노

    • @pyo6410
      @pyo6410 2 개월 전 +2

      매니아 안쓰면 이제 어디 쓰나요?

    • @user-bs6ul8sm6k
      @user-bs6ul8sm6k 2 개월 전 +2

      ​@@pyo6410아아템베이?

  • @user-ei5gt4vd7x
    @user-ei5gt4vd7x 2 개월 전 +14

    농담이 아니라 신의성실 원칙을 진짜 딱 깔쌈하니 맛깔나게 설명하는사람을 몇명 못봤는데... 이렇게 찰떡같이 알려주시다니 감사합니다.

  • @shen1951
    @shen1951 2 개월 전 +9

    08:42 이철우 변호사님 롤 플레인게 너무 신뢰가네요 ㅋㅋㅋ

  • @toxiapoison
    @toxiapoison 2 개월 전 +115

    5:10 아니 잠깐 무 무슨

    • @user-sj8er5zb8y
      @user-sj8er5zb8y 2 개월 전

    • @xSolz
      @xSolz 2 개월 전 +3

      페... 뭐요?!

    • @user-xt3hq9mc3r
      @user-xt3hq9mc3r 2 개월 전 +34

      sexfear의 penis의 상인 ㄷㄷㄷㄷㄷㄷㄷ

    • @richcreama
      @richcreama 2 개월 전

      내가 잘못들은줄 알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awoon2860
      @dawoon2860 2 개월 전 +5

      거긴... 남용하면 안되긴 하지

  • @user-fv8vw2cb7i
    @user-fv8vw2cb7i 2 개월 전 +5

    오늘도 즐거운 영상 시청

  • @bindioya1153
    @bindioya1153 2 개월 전 +73

    이게임 문제가 매크로,작업장은 죽어도 안잡는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제일중요한걸 방관하는게 제일웃김

    • @superna8
      @superna8 2 개월 전 +30

      안잡는 정도가 아니라 오히려 보호까지 해줌.
      스킬 중에 위치를 지정해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켜주는 포탈을 여는 스킬이 있는데 매크로 계정이 줄줄이 지나가는 길목에 매크로들의 패턴으로는 빠져나올 수 없는 지역으로 워프를 깔아서 매크로들을 엿먹인 유저들이 제재당하고 해당 작업장 지역이 워프 설치 불가 지역이 되는 패치가 몇년간 수 차례있었음.

    • @user-hw9gg2uw6i
      @user-hw9gg2uw6i 2 개월 전 +15

      @@superna8 아 맞아요 인벤에 누가 매크로 엿먹였다 글쓰면 그 다음날 갑자기 잠수패치로 매크로들 못건드리게 패치했죠

    • @claid4919
      @claid4919 2 개월 전 +2

      그이유가 간단함....
      라그에선 캐쉬템을 사서 그 캐쉬템을 제니로 파는데 일종의 룰렛도박을 해서 얻는 아이템임...
      그걸 또 사기위해서 제니를 돈들여사고....그 제니를 만들기위해서 매크로를 돌림...
      한마디로 매크로 돌려서 만든 제니를 돈주고사서 돈주고산 캐쉬템에서 나온 아이템을 산다.
      결국 게임사는 캐쉬템을 팔아먹기위해서 그러는거

    • @user-ds4sz6qt2o
      @user-ds4sz6qt2o 2 개월 전 +5

      메크로 작업장 보호해주는 정도면 주작 가능성이 높데

    • @user-tz6mb8pf1t
      @user-tz6mb8pf1t 2 개월 전 +7

      넥슨겜 다그럼 마비노기도 보여주기식 잡기만 하고

  • @user-um3qx1st8j
    @user-um3qx1st8j 2 개월 전 +10

    다뤄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성회님!

  • @ul-tron.
    @ul-tron. 2 개월 전 +87

    5:11 형님 좀 악센트가 강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 @bbFY-th6zb
    @bbFY-th6zb 2 개월 전 +1

    예전에 즐겨했던 게임을 이렇게 다뤄주시니 뭔가 반갑네요 ㅋㅅㅋ

  • @user-zo4qj7ej9x
    @user-zo4qj7ej9x 2 개월 전 +3

    변호사 자문과 함께 의견을 제시해주시니 객관성이 확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 @wlsrkwmdi
    @wlsrkwmdi 2 개월 전 +34

    얼마 전까지도 게임 하던 유저입니다.
    라그나로크는 운영자가 매크로 돌려서 제니벌어서 현금화 하는거 아니냐는 소문이 있을정도의 게임입니다. 매크로 방치에 현거래 방치... 관심이 없어요 지들 돈버는거 말고는

  • @hj-up6zs
    @hj-up6zs 2 개월 전 +79

    형 차라리 썸네일 기존에 쓰던 방식으로 쓰면 안될까...? AI 썸네일 쓰니까 뭔가 TTS써서 유튜브 찍어내는 양산형 유튜버들이 쓰는 썸네일 같아...

    • @user-lo8ws2ir8i
      @user-lo8ws2ir8i 2 개월 전 +5

      니가만들어서 보내봐

    • @dhakshdu
      @dhakshdu 개월 전

      ㄹㅇㅋㅋ

    • @hj-up6zs
      @hj-up6zs 개월 전

      @@techno-police 아고고 뭔 일인가 봤더니 해당 썸네일이 바뀌기 전에 쓴 댓글이었는데 오해하신 듯... 전에꺼가 너무 Ai티가 많이 나서 썼던 글이었거듯요

  • @user-hp2sm1ls7d
    @user-hp2sm1ls7d 2 개월 전 +5

    성회형님 이번 우마무스메 해설 재미있게 봤습니다

  • @Bulhui_Man
    @Bulhui_Man 2 개월 전

    오늘도 게임 관련 소식 들으려왔다가 법 공부 잘 하고 갑니다 ^^

  • @user-hw9gg2uw6i
    @user-hw9gg2uw6i 2 개월 전 +53

    제일 중요한게 사실 라그나로크에서는 매크로라 불리는 자동사냥봇이 무한히 돌아가고 운영진은 그걸 그냥 방관만 하고 있어서
    사실은 매크로를 운영진이 돌리는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이 제일 큰건데 이번 제2유동적 스피드 사태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아쉽네요.

    • @user-vc2gj7fs1l
      @user-vc2gj7fs1l 2 개월 전

      개발자들은 매크로를 돌릴 필요가 없어요.. 그냥 코드로 숫자만 쓰면 돈인데..

    • @gaemchang
      @gaemchang 2 개월 전 +3

      @@user-vc2gj7fs1l 로그가... 남겠죠? 게관위와서 메이플처럼 로그따봤는데 제니를 복사하고 다른 유저한테 팔았다? ㅋㅋㅋㅋㅋ 메이플보다 더 큰 이슈가 될거같은데

    • @dnf8946
      @dnf8946 2 개월 전 +4

      던파에서 일어났던 궁뎅이맨단.사건이 그거죠.. 운영자가 개인이득을 위해 아이템을 만들어서 거래소에 풀어버린 사건 ㅋㅋ

    • @leva2285
      @leva2285 2 개월 전 +2

      이건 좀 억측인게 클래식 게임류들은 영상에나왔듯이 어쩌다가, 간혹 한번씩 제재를할뿐 미친듯이 잡진않아요
      솔직히 메로던 처럼 유저수가 많고 매크로수마저도 많아서 못잡으면 이해라도하지 옛날 클래식 게임은 매번 보던놈들만 돌리는데도 안잡잖아요?
      이건 라그뿐만아니라 그냥 옛 클래식 게임류들의 고질적인 운영 인력,예산 부족으로 일어나는일이라서
      운영자가 직접 매크로를 돌려서 스피드 거래를 한다는건 너무 억지임

    • @user-vc2gj7fs1l
      @user-vc2gj7fs1l 2 개월 전

      @@gaemchang 로그를 남기는것도 코드가 합니다...

  • @user-ls3ig1zv8n
    @user-ls3ig1zv8n 2 개월 전 +97

    잠시 꺼졌던 느낌인데,,?

  • @user-cr2fc3qh5q
    @user-cr2fc3qh5q 2 개월 전 +7

    지웠다가 다시 올리셨다!

  • @akkagnom
    @akkagnom 2 개월 전 +4

    다시 새영상!!!

  • @user-tq5ob4zn5j
    @user-tq5ob4zn5j 2 개월 전 +102

    AI 그림 들어가면 형 편해지는건 맞는데... AI 그림 들어가면 싸구려 같아서 옛날 감성 돌어오면 좋겠음...

    • @jgk21
      @jgk21 2 개월 전 +5

      맞아요

    • @user-bq4if2wc3z
      @user-bq4if2wc3z 2 개월 전 +8

      썸네일만 봤을때 아 또 알고리즘 고장났네 이러고 있었음...

    • @ijinse1993
      @ijinse1993 2 개월 전 +1

      해답은 기존 지식백과 스타일을 학습한 AI...

    • @servicejs184
      @servicejs184 2 개월 전 +16

      맞아 그림이 뜰때마다 불쾌한 느낌이 자꾸 듬 뭐랄까 요즘 진짜 말그대로 리얼렉카들이 하는짓이 딱그거잖아 AI음성에 AI그림 집어넣어서 남에 컨텐츠 빨아먹다보니 저런 그림체가 너무 비호감이 됨 걍 그림체 자체가 기분나빠

    • @user-bh2ju6vm4i
      @user-bh2ju6vm4i 2 개월 전 +3

      이래라 저래라 무례한 인간들 ㅋㅋㅋㅋ 너님들 인생에 훈수하세여

  • @day36807
    @day36807 2 개월 전 +19

    이철우 변호사님 게임에 해박한 모습 무척 존경스럽습니다.

  • @mindeulrae
    @mindeulrae 2 개월 전 +2

    신뢰에요~

  • @user-do3br9bm7k
    @user-do3br9bm7k 2 개월 전

    다뤄주셔서 감사합니다

  • @SeoEunTan
    @SeoEunTan 2 개월 전 +15

    ㅋㅋㅋ 라그나로크는
    게임사가 인디게임개발사 급도 안되는 곳..

  • @user-io5yd4il3t
    @user-io5yd4il3t 2 개월 전 +21

    AI 썸네일 뭔가 거부감때매 잘 안 누르게 돼요 ㅠㅠ 성회님 영상인지 확인 안했으면 걸렀을거같음

  • @JunyongKim-yx5he
    @JunyongKim-yx5he 2 개월 전 +16

    외부거래 금지약관을 근거로 제재하는데 특정 한명 대상과 거래한 재화만 제재대상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q3pq6ob8z
    @user-oq3pq6ob8z 2 개월 전

    살다보면 자기 경험에 의해 단면만 바라보고도 정답이라 결정 내리기 마련인데, 형님 영상을 보면 항상 여러면을 보여주고 생각케해주셔서 사건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혀지는 느낌이 듭니다. 유익한 해석 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 @user-wu9ys7kv3l
    @user-wu9ys7kv3l 2 개월 전 +154

    Ai썸네일 너무 짜치는데.. 부업으로 얼마 벌었어요 하는 이상한 광곤줄알았네..

    • @abc-zv9wy
      @abc-zv9wy 2 개월 전 +26

      ㅋㅋ 진짜 성회형 채널명 안보고 슥슥 넘길땐 왜 이딴 영상이 뜨지하고 한 3번 정도 넘겼는데 보니까 g식백과여서 틀었음

    • @turkeypark9221
      @turkeypark9221 2 개월 전 +21

      그러내 좀 구리긴함 ㅋㅋㅋㅋ 특유의 색조가 촌스럽

    • @aeongs1
      @aeongs1 개월 전 +3

      난 신기술 빠르게 도입하는거같아서 보기 조아

    • @THEO_BO
      @THEO_BO 개월 전

      점점 좋아지겠지.

    • @turkeypark9221
      @turkeypark9221 개월 전 +1

      썸네일 바꿧네 피드백보소

  • @KevinBrown-dw6fj
    @KevinBrown-dw6fj 2 개월 전 +41

    "한 명이? 아뇨 80명이요"는 좀 웃겼다 😂😂

    • @user-mv3qv6wj1p
      @user-mv3qv6wj1p 2 개월 전

      70퍼센트가 된게 아니라 70퍼센트가 감소됐다?

  • @user-ky7jn4ue6l
    @user-ky7jn4ue6l 2 개월 전 +62

    제니복사가 터져서 이슈가 됐지만 정작 더큰 문제는 방치라고 할수 있을 정도의 구라비리의 운영태만이 가장 큰문제입니다
    유저 적대적 패치, 컨텐츠 방치, 유저들이 가장 크게 성토 하는 오토매크로 작업장 방치, 매크로 답변조차 안하는 신고 시스템 등등
    라그나로크의 가장 큰 문제는 게임사의 태만하고 무능한 운영입니다

    • @user-vf5my3el1u
      @user-vf5my3el1u 2 개월 전

      몇해전에 복귀할려했는대 영정맞아 있어서 문의했더니 해킹된 돈이 해당 계정을 거쳐갔다고 영정풀고 싶으면 본인이 해킹당했다는 경찰 또는 검찰의 확인서 받아오라고 해서 계정삭제했었는대..

    • @user-zo9ij2lv8m
      @user-zo9ij2lv8m 2 개월 전

      @@user-vf5my3el1u 쟤네 도대체 뭘 어떻게 해놨길래 해킹이 저렇게 비일비재한 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
      otp 안 걸린 계정은 거의 무조건 털리던데 ㅋㅋㅋ

    • @ysk3877
      @ysk3877 2 개월 전

      이런이유로 유저들이 할수있는건 더이상 소비하지 않는 방향으로 갈수밖에 없는 현실이 겠죠. 과연 언제까지 갈수있을런지. ....

    • @ijsdeb
      @ijsdeb 2 개월 전

      매크로방치까진참았는데 매크로방지한다고 일반유저사냥터조져놔서 그냥 접음ㅎㅎ

    • @user-si1rh1pj8c
      @user-si1rh1pj8c 2 개월 전

      그건 대부분 한국 게임사들의 문제점이에요.
      잘되면 니가 꼽지 우리가 꼽냐 다시 키워 이런식이고,
      안된다고 해도 니들 사정이니 알아서 해 이런식입니다.

  • @user-fz2ub2rg9r
    @user-fz2ub2rg9r 2 개월 전 +4

    복귀유저인데 주변에서 하는 말들이 매크로 잡는다고 잡템드랍을 박살 냈는데 그것이 오히려 클린유저와 복귀유저가 템을 못 맞추는경우가 왔습니다 물론 캐릭터를 여러개 키우면은 재화 수급은 가능 해지지만 결국 매니아에 손대는건 같다.... 매크로는 24시간 파밍한다....또 고인물이 뉴비들 등골 빼먹는 짓도 많다 예로 강화석 최저가 고인물들이 최저판매로 여러항목을 올린다 돈은 한도 맥스들고 있으면 그아이템은 판매가 안된다 뉴비들은 그 최저가 보고 낮게 올리든 비슷하게 올린다 고인물들은 사재기한다.....

  • @BangdengE
    @BangdengE 2 개월 전 +11

    LCK 이번에 네트워크 이슈 터진김에 역대 이스포츠 방송사고 같은거 싹 모아서 올려주시면 재미있을듯?

  • @user-zy1oz8ef1r
    @user-zy1oz8ef1r 2 개월 전 +12

    난 6년 전 탈출했는데 ㅋㅋㅋ
    게임은 좋은데 운영 답 없음
    이전 "유동적"제니 복사는
    운영자 추정했는데 그라비티에서 묻음
    이 게임 복사가 한두 번이 아님..
    방치 하고싶어서 방치 하는게 아니고
    방치 말고는 방법이 없음 ㅋㅋㅋ

  • @NOGOSANStay
    @NOGOSANStay 2 개월 전 +5

    다뤄주셔서 감사드립니다..그라비티가 정말 운영을 엉망으로 하는 게임사인데 한번 짚을때까 됐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름 전세계 수출되는 ip갖고있는 나스닥 상장사인데, 관리는 구멍가게보다 못한것 같어요

  • @user-kq8xb1lk1g
    @user-kq8xb1lk1g 개월 전 +3

    ai썸네일 손에 발가락이 달렸노..

  • @sjrnfdld
    @sjrnfdld 2 개월 전 +2

    라그 2002년부터 하던 유저로서...너무나도 힘든 상황이죠...사건사고가 많아서

  • @user-ww7ni7hs2k
    @user-ww7ni7hs2k 2 개월 전 +4

    배경음없어도 목소리 집중되서 좋았어요

  • @christianJG3102
    @christianJG3102 2 개월 전 +1

    오픈베타때부터 참 열심히,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인디개발사도 안 되는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원툴말고 할 줄 아는게 없을텐데 운영도 뭐같고...
    요즘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캐쉬샵 생기면서 드랍템보단 샵에서 파는 기간한정이나 예전엔 모바일게임, 공략집에 부록으로 끼워주던 아이템이 세팅 최종템인 경우도 많아서 그런것도 정 떨어지는 요소 중 하나였지.

  • @MGI_N_gamer
    @MGI_N_gamer 개월 전 +2

    저도 유튜브 영상을 만들다보니 성회님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해요.
    AI 이미지를 사용하면 간편하고 빠르며 편하게 만들 수 있죠. 성회 님은 그만큼의 시간을 세이브하고 그 시간을 자료조사와 편집의 완성도에 더 투자하실 겁니다.
    물론 성회 님도 시청자들과 절충점을 찾으셔야겠지만, 시청자 님들도 콘텐츠 퀄리티를 위한 시간절감 차원에서 너그럽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김성회 파이팅!!

  • @kkittkkattt
    @kkittkkattt 2 개월 전 +6

    7:09 게이협 ㄷㄷㄷㄷㄷㄷ

  • @wanderingstar6628
    @wanderingstar6628 2 개월 전 +7

    오랫동안 라그나로크를 했지만 매번 제니관련 사건이 꾸준히 나오는 점과 모바일에만 집중해서 그런지 주옥같은 소통 부재,대놓고 늘어나는 매크로 방치 가관입이다 구라비리 정신차리자

  • @forkacl
    @forkacl 2 개월 전

    아하 마지막 멘트 부분 추가 한거군앙..

  • @leechanghyun
    @leechanghyun 2 개월 전 +1

    진짜 딱 생각해볼만한 문제네. 근데 여기서 더 큰 흐름 빠져서 별개의 사건들이 나오지는 않겠지? 요즘 사건들 양상 보면 파고파면 더 나오던데...

  • @mjt1576
    @mjt1576 2 개월 전 +1

    타 겜 관련 렉카는 역시 이 채널이 제일 재밌네요. 잘 보고 갑니다, 선생님!

  • @vvvv-rk5gx
    @vvvv-rk5gx 2 개월 전 +1

    ㅋㅋㅋㅋㅋㅋ나중에 꼭 후속 영상 만들어주세요

  • @Interstellar_Travel
    @Interstellar_Travel 2 개월 전 +2

    이번 영상은 삼삼하니 좋네요 ㅋㅋ

  • @user-pw6zc9nb5i
    @user-pw6zc9nb5i 2 개월 전 +1

    7:09 확실히 진짜 게임전문 변호사님이시라 그런지 진짜 전문적이네요::::

  • @user-cm1fd1rq2y
    @user-cm1fd1rq2y 2 개월 전 +3

    브금이 왜 없지? 싶었는데 잘못 올렸구나 형ㅋㅋㅋ

  • @zzimozzimozzi
    @zzimozzimozzi 2 개월 전

    겜 이슈 보러 왔다가 법상식도 알게 되고 유익하다 유익해

  • @0CatBlack
    @0CatBlack 2 개월 전 +12

    배경음악이 없이 올라가 재업로드 하심

  • @user-bq7ok4zh9t
    @user-bq7ok4zh9t 2 개월 전 +3

    현실에서의 법과 별개로 일단 우선적으로 제니 구입 유저들 계정 정지 시킨건 잘한거 같음. 복사 제니 가진 유저들이 템사고 거래하고 하면서 게임상에서 더 퍼져버리면 진짜로 서버 닫을 수도 있는 게임이라..

  • @user-hf9ns5gl8z
    @user-hf9ns5gl8z 2 개월 전 +1

    소박한 겜 이슈를 다뤄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do2gr7gi9s
    @user-do2gr7gi9s 2 개월 전 +1

    오래전에 그라비티에 있던 분이 게임관련 업종 사람들 상대로 강연을 한 적이 있는데 2005년 이전이었던걸로 기억하고 나는 당시 학생신분으로 가서 들었었는데 유일하게 기억나고 인상 깊었던 내용 중 하나가, 이미 게임 기획단계에서 부터 나중에 이게 현거래를 하게 될 경우 어떠한 부분에서 어떠한 형태로 거래하게 될 것인가에 대해서 이미 기획단계에서 구상한다고 하는 부분이었음. 이게 약관에는 블라블라 적시해 놓는다고는 해도 결국 게임사는 알고도 냅둔다는 것. 그런데 보니까 스피드 제니는 분명 다른 문제가 얽혀 있는걸로 보이네요. 저렇게 대응 하는걸 보니..

  • @Onulharu
    @Onulharu 2 개월 전 +1

    라그나로크 베타버젼만 해봤었는데 아직도 있구나😮

  • @Unkwnown_Leni
    @Unkwnown_Leni 2 개월 전 +5

    아니 여기서 라그나로크 소식을 다듣네...저긴 아직도 저런가봐요... 운영진짜...

  • @NaNa-oj1sf
    @NaNa-oj1sf 2 개월 전 +2

    일부 고전 온리인 2D 게임GM들이 일반유저가 절대 만들수 없는 특수아이템을 만들어서 일반유저한테 판매하는 행위도 많아요 제3자한테 걸려도 실수라 하면서 아이템 회수만 하고 그 아이템을 산 캐릭은 영구정지 안당하고 게속 플레이 합니다
    1년에 한번 계정안에 있는 캐릭을 타인 계정에 옴길수?있게 판매할수 있게 이용권을 게임회사에서 판매하고 서버유저들이 외치기등 확성기?로 게임머니를 현금으로 대놓구 판매 한다구 광고 해도 방관 합니다
    2D옛날게임들은 고인물들이 개판으로 운영해도 현질 알아서 해줘서 투자를 해주니 고칠생각 전혀 안함

  • @fariefarie1579
    @fariefarie1579 2 개월 전

    와 골때리는 상황이네

  • @user-lf9xo1xb1n
    @user-lf9xo1xb1n 2 개월 전 +2

    10:50 이건 아마도 검은사막 매크로 사태처럼 이사람이 진짜 외부 거래 한건지
    아니면 지인끼리 준건지 아니면 소매넣기 한건지 모를수도 있기 때문이 아닌가;;

  • @pd1484
    @pd1484 2 개월 전 +79

    21년도 쯤에 한창 여러 게임사로 유저들이 트럭 보낼때 마비노기 간담회가 너무 감명깊었는지 우한폐렴 핑계대고 1주일도 시간 안 주고 온라인 간담회로 퉁치고 넘어간 전설의 운영을 보여준 그라비티 ㄷㄷㄷㄷ(마비노기 간담회가 먼저였음)

    • @user-zc5ve2dk9l
      @user-zc5ve2dk9l 2 개월 전 +25

      구라비티가 진짜 개하꼬라 그렇지 유저적대 행위는 3m저리가고 IP하나로 사골우려내는건 엔씨랑 비교불가일 정도러 쓰레기게임회사인대 아직도 살아있는게 신기하다

    • @Renald_Kim
      @Renald_Kim 2 개월 전

      ​@@user-zc5ve2dk9l이미 소뱅 밑으로 들어가서 한국회사도 아닐거임

    • @user-zo9ij2lv8m
      @user-zo9ij2lv8m 2 개월 전

      @@user-zc5ve2dk9l ㄹㅇㅋㅋ 머리 터진 아재들이 자꾸 라그에 돈 퍼줘서 그럼 ㅋㅋ
      게임도 20년 넘은 주제에 캐릭터 육성 끝내고 나면 고반복 단순 노가다 밖에 할 게 없음 ㅋㅋ
      거기다 운영은 디지몬 마스터즈 못지 않게 방만하고 골수 유저들을 지들 지갑 취급하기만 함 ㅋㅋ

    • @miamasvin5874
      @miamasvin5874 2 개월 전

      구라비티는 원래 운영을 잘한적도 없고...개발 능력도 ㅈ도 없어서 사골만 끓이고 있고...김학규의 유산답게 버그나로크로 유명했다.

  • @user-in8bk6mp1y
    @user-in8bk6mp1y 2 개월 전 +1

    매니아 년간 매출이 조단위이기도 하고, 대리금지법 이후 똥4대리육성이나 각종겜 대리행위가 지하시장으로 들어가면서 마약처럼 고가에 거래되고 시장규모도 이제 무시못할정도로 커졌는데 게임비나 담배 피방비라도 건지자는 마인드로 쌀먹 쉬쉬해오던거 아싸리 수면위로 하이라이트해서 게임, 문화계 전체 이슈로 떠올릴시점이 된것같습니다. ㅁㄴㅇ 빗썸인수설부터 해서 정치자금이랑 좀 엮여있어 보이기도 하니까 최소한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이슈 공론화는 필요해보입니다.

  • @seung810
    @seung810 2 개월 전

    요즘 AI썸네일 자주 쓰시네요ㅋㅋㅋㅋ 알고리즘으로 뜬거면 누르기 힘든데, 그래도 구독목록에 있어서 맘편하게 누릅니다

  • @cherryblow5232
    @cherryblow5232 2 개월 전 +1

    10:24 '우회' 미쳤냐고 말악귀 ㅋㅋㅋㅋ

  • @user-tn9pk9ck9m
    @user-tn9pk9ck9m 2 개월 전

    피해금액은 적을지라도 계정안에 들어있는 아이템 금액은 빙산의 일각이죠. 워낙 고인게임인지라 끼고 있는 장비, 귀속장비, 창고템 하면 아마도 최소 X 100은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 복사뿐만 아니라 2년전에 창고복사로 어떤 특정유저가 갑자기 모든 보스아이템과 고인첸을 둘둘하고 등장한적도 있죠. 문제가 한두개여야 채팅으로 적지... 어휴...

  • @5ripark
    @5ripark 2 개월 전 +1

    형님 채널 썸네일보고 다른 채널인줄알고 계속 넘겼네요ㄷㄷ 미묘하게 불쾌힌 골짜기

  • @user-tl2zt7yw6s
    @user-tl2zt7yw6s 2 개월 전

    지식백과에서 라그가 나올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사실 라그는 이번 스피드 머니 사태보다 더욱 큰 문제들이 산재해있습니다.
    1) 게임사 매크로 방관 사태
    2) 매크로를 이용한 게임 머니 생산 의혹
    나중에 이런 부분이 영상으로 만들어진다면 좋겠다만ㅠ 워낙 비주류 게임인지라 관심이 없을 듯 하네요ㅎㅎ

  • @user-rv3kg5jp7s
    @user-rv3kg5jp7s 개월 전

    5:06 셰익스피어의 베니스의 상인.. 맞죠? 잘못 들은 건 줄 알고 아 놀랬네요 ㅋㅋㅋ

  • @jksim990
    @jksim990 2 개월 전 +1

    5:08// 색수피어의 페니수의 상인이요? 어..... 네 알겠습니다. 혹시 새로운 2세계획이 있으신지?

  • @user-vj9wu6do1o
    @user-vj9wu6do1o 개월 전

    오래된 게임일수록 유저와 으쌰으쌰하면서 가야하는데 거 참..

  • @user-ho4xw6mb7e
    @user-ho4xw6mb7e 개월 전

    김성회님의 G식백과에 언젠가 엘소드라는 게임이 올라오면 그 게임에서 여타 게임들의 여러가지 사건들이 단 한명의 디렉터가 집권하는 상황에서 터져나오는 굉장하고 엄청난 역사를 또 한번 보게 되는건데... 그런 날이 올지 궁금하고 기다려지네요 (물론 그 디렉터 이전에도 꽤나 사건이 있었지만 한 명의 디렉터가 틀어쥐고 있는 동안 사건사고는 거의 매 해마다 터져나왔기에 볼거리도 씹을거리도 많습니다)

  • @user-jd5ld9oj6t
    @user-jd5ld9oj6t 2 개월 전 +2

    이 사태를 계기로 유독 게임에서만 소비자를 "을" 취급하는 문화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운영진이 재화를 찍어냈는 지 아니면 복사 버그가 있었는 지 등을 공정위가 큰 사건은 시시비비를 가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언제까지 우리가 우릴 조사했더니 이슈 없었다를 믿어야 할 지...
    더군다나 이 게임은 3년전 현금 수백억 가치의 템이 회수된 이력이 있습니다. 그 경과에 대해서 알려주지도 않고 항상 갑의 자세로 일관되게 유저를 대하네요.

  • @user-pe8lb3vl1s
    @user-pe8lb3vl1s 2 개월 전 +46

    이게 현거래 복사제니 문제만이 아닙니다 라그운영자들이 메크로돌림..제니 현거래안한 유저들도 정지먹음..복사제니인지모르고 아이템팔고 받은제니가 복사제니로 추적되서 정상판매한 유저들도 전부정지..그냥 앞뒤안따지고 일단 복사제니 받은 정상적으로 판매거래한 유저들도 일단 정지시키는 그라비티운영수준..그래놓고 다음날 유료프로모션 판매 ㅋㅋㅋㅋㅋㅋ 현거래한사람들이야 어쩔수없는건데 게임상에서 정상거래한 유저들을 확인조사도안하고 그냥 정지때려버리니 문제인거지

    • @user-qd4zf4et7i
      @user-qd4zf4et7i 2 개월 전 +4

      저도 라그하는 게이머이지만
      이번사태보다더 이러한 그라비티사의 운영수준에서더 실망가이 크네요

    • @mokddo94
      @mokddo94 2 개월 전 +3

      근데 그런 ㅂㅅ겜을 왜 함 진짜..
      서든어택처럼 꾸역꾸역 왜 하는거에요..

    • @Hanumamakoto
      @Hanumamakoto 2 개월 전

      진짜 비응신게임이네

    • @user-qd4zf4et7i
      @user-qd4zf4et7i 2 개월 전 +1

      ​@@mokddo94 네 게임 상태가 많이 안조은것은 사실이에요
      근대 게입에서 재미를 계속 느끼고 있으니깐 계속하는것이 아닐까요
      그리고 게임에대한 애정도 한목하고요
      상대방하고 나하고 다르다는것은 틀린것이 아니니까요

    • @user-zo9ij2lv8m
      @user-zo9ij2lv8m 2 개월 전 +3

      @@user-qd4zf4et7i 아직도 느낄 실망감이 남아있는 게 더 신기하네요 ㅋㅋㅋㅋㅋ
      유저들을 지들 지갑으로 보고 날먹이나 하고 있는 그라비티한테 아직도 기대감이라는 걸 품고 계시다니 ㅋㅋ

  • @Plu_E_To
    @Plu_E_To 2 개월 전 +3

    이 분 요새 AI로 썸네일 맞추는 데 맛들리셨나요 ㅋㅋㅋㅋ

  • @SpikeSpiegel_82
    @SpikeSpiegel_82 2 개월 전 +2

    워낙 옛날 게임이라 이런 건 이렇게 큰 유튜브에서 언급 안될거라 생각 했는 데 언급이 되네요
    라그나로크 자체가 워낙 오래 된 게임인지라 경제 밸런스도 치킨게임으로 좀 좋다 싶은 건 이미 억대는 넘어가버려서
    이제 막 시작하려는 유저는 그거 저 하늘의 별 급 아이템이죠 (모든 게임이 그렇긴 하지만 라그가 더 현질마렵게 합니다)
    중간에 키우려는 장비들 조차도 개발사에서 쉽게 풀지를 않기에 더더욱 3차에서 4차 가는 길목도 힘들구요
    그걸 유저들이 버스태워서 그 얼마없는 유입들 유지하게 하는 게 현 라그나로크입니다
    특히 밸런스 패치랍시고 유튜브에서 간담회 하는 데 거의 통보식으로 말하고 이건 밸런스상 안될거 같다고만 해버립니다
    유동적일때도 그렇고 이후에 크리에이터 직업 스킬로 양봉업(자이언트호넷)생성해서 그 생성된 몹으로 스토커의 제니 삥뜯기 스킬로
    돈 작업하는 사태도 있었고.. 그것도 어디서 언급조차 안하니까 조용히 묻혀갔죠..
    그라비티 얘네는 게임 잘 만들어놓고 운영을 개판으로 해서 게임을 말아먹는 회사입니다

  • @Kael9900
    @Kael9900 2 개월 전

    흠 그런 일이 있었구먼

  • @user-qv1pu3nw8s
    @user-qv1pu3nw8s 2 개월 전 +2

    고마워 형 마이너한 게임도 봐줘서..
    솔직히 제보 하고 싶었는데 주류가 아니다 보니 꺼렸거든..
    형같은 사람이 있어서 다행이야.
    유저들 얘기해봐야 너가 어쩔? 꼬우면 접던가? 이런식이거덩...
    솔직히 이겜 매크로가 게임 돈벌어서 신규유저 파는게 현실인데...
    그냥 게임사는 방만만하고..
    저것도 웃긴게 돈복사하는 애를 매크로가 찌르지 않았나 싶어..
    내 추억의 게임이 이렇게 난도질 당하는 것도 가슴아프고 그래..
    그래도 힘이 있는 사람이 예를 들어 형같은 사람이 좀 뭐라고 해줬으면 좋겠는데...
    유저 잘못? 근데 겜사 넌 뭐함? 이런식으로 시원하게 말빨되는 형이 질러 줬으면 했는데..
    이 마이너한 겜을 형이 해주네!
    고맙고 감사해.
    형 오래오래 방송해. 형같은 사람 꼭 필요해.

  • @teddlee3243
    @teddlee3243 2 개월 전 +1

    이명진이 일본에서 태어났으면 한가닥 했을텐데.. 아쉽. 1:14 형님도 미드져니 쓰심? ai 침투력 빠르네유~

  • @user-yc3xc7dh1m
    @user-yc3xc7dh1m 2 개월 전 +7

    6천만이 적어보이지만 제니 최대 보유량 자체가 계정21억, 캐릭 21억이기에 피해량이 적은 겁니다. 최대 보유량이 많았다면...

  • @user-vk2vj8ux1j
    @user-vk2vj8ux1j 2 개월 전 +1

    게임사에서 항상 이런일들이 일어나면 그냥 그게임을 안해버리면 게임사들끼리 아 이러면 안되는구나 할텐데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그렇지 못하기에 게임사들이 잘 고쳐지지 않는것....

  • @Lovelyyou0803
    @Lovelyyou0803 2 개월 전 +2

    아쉽게도 유동적 펑여우 길드창고 관련은 없군요..확정적인 부분은없지만 운영진이 복사에 직접적으로 개입되있는거같다 라는 부분이라 파면 재밋는게 나올텐데..암튼
    지금도 년단위로 돌리는 철밥통 매크로들이 수백.수천의 신고에도 안잡혀서 숨어서가 아니라 메인사냥터에서 돌리는 갓겜입니다~
    모두 라그나로크로 오세요~

  • @superna8
    @superna8 2 개월 전 +11

    라그나로크 같은 경우는 아애 게임사 직원이 매크로 돌리고 거래를 하고 있어서 특정 아이디들은 백날 증거까지 수집해서 신고 넣어도 몇 년 동안 정지되지 않고있는게 아니냐는 말이 계속 나오고 있던 게임인지라.

  • @user-un4uw1il1m
    @user-un4uw1il1m 2 개월 전 +3

    개인적인 생각으로 게임사가 현거래를 인정하고
    자체 본인회사 게임거래 중계 시스템을 도입해서
    수수료를 받아먹고 서로 윈윈 할 수 있었으면 좋겠음
    계정 실명인증 시스템으로 캐릭터와 연동까지 될 수 있게 해서
    좀더 신뢰를 높이고 그렇게 하면 서로 윈윈 아닌가 싶은데

    • @user-ze5lo2ug7i
      @user-ze5lo2ug7i 2 개월 전

      뭐본거임?? 현거래 생기면 심의자체를 못받는다니까???

    • @user-un4uw1il1m
      @user-un4uw1il1m 2 개월 전

      ​@@user-ze5lo2ug7i 제가 말하는건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게 중개사이트를 자체 운영하는걸 말하는거임 환전금지 심의법이 게임내 재화를 돈받고 게임사가 제공한다거나 환전해주는 그런 요소때문에 안되는걸로 아는데 보통 그런게임이 포커 바둑이 같은 도박 게임류임 그리고 실제 판례에서도 게임아이템을 재산으로 인정하고있음 만약 중개하는게 문제였으면 아이템 매니아 같은 사이트는 진작 폐쇄 됐어야함

  • @jhnick7100
    @jhnick7100 2 개월 전

    아 배경 음악없어서 재업 하신거에요?..깜짝놀랏네

  • @chicoke
    @chicoke 2 개월 전 +2

    현거래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은 비단 라그나로크만의 문제는 아니라지만 게임머니 복사사태와 수년째 잡지 않는 매크로들에 대한 제재가 전혀 없다는점 만큼은 글비티에서 해명해주길 바랍니다..

  • @Gyuuuuuuuuuuuuu
    @Gyuuuuuuuuuuuuu 2 개월 전 +2

    5:10 누구의 어디의 상인이라구요...?

  • @zeonsprecision1434
    @zeonsprecision1434 개월 전

    7:00 ㅋㅋㅋㅋ 관습헌법~

  • @tskim1580
    @tskim1580 개월 전

    게임머니 판매도 한번 관련해서 토론회를 좀 해봤으면 좋겠네요.

  • @user-xh1du3hg2y
    @user-xh1du3hg2y 2 개월 전 +2

    느낌상 내부자가 관련되어 있을거 같은 생각이 드는데.. 횡령하듯이 빼먹으려다가 스케일을 너무 키워서 걸려버린거지

  • @cdj1506
    @cdj1506 2 개월 전 +2

    5:10 예? 페니스요?

  • @beatzbyeast6485
    @beatzbyeast6485 2 개월 전 +1

    5:10 남근 상인 ㄷㄷㄷㄷ

  • @pgom1390
    @pgom1390 2 개월 전 +7

    해킹당하고 신고했더니 나몰라운영하던 운영진때문에 접은게임

  • @0CatBlack
    @0CatBlack 2 개월 전 +2

    BGM이 드디어 들어갔다

  • @user-dr4lc5ri3t
    @user-dr4lc5ri3t 2 개월 전 +4

    와 이거 언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래식 서버인 라그나로크 제로 서버에도 19년쯤 유동적 사태라고 하루에 제니를 최소 30억씩 팔아 재끼는데
    제로서버는 본썹의 인플레문제를 컨트롤 하려고 드랍아이템을 팔아서 얻을수 있는 순수 제니를 당시 시간당 10만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니까 30억씩 팔려면 봇을 돌려도 만개의 계정을 하루종일 돌려야 마련할수 있는건데 말이안되죠?
    당시 서버 사람들이 저만한 제니를 사고 팔려면 서버 전체의 제니를 혼자 통제한다해도 불가능 하다는게 중론이었습니다.
    제로서버는 오프닝후 반년정도는 겨우 제니값이 두배정도 떨어졌는데요 유동적이 나타난 이후 제니값은 1/10토막이 났습니다.
    심지어 제니값이 떨어지니 유저들이 급격히 빠져나가는 와중에도 유동적은 하루 백억단위의 제니를 거래합니다.
    이를 운영진은 물론 여기저기 성토했으나 그라비티 측은 아무 문제 없다 하고 다들 포기하고 하거나 유저이탈은 가속화됬습니다.
    그러다가 1년정도 후에 본썹에 제니복사를 하는 현장을 목격하게 됬는데 제로서버도 시스템은 비슷하니 우리도 이걸로 돈복사 한거아니냐?
    아무튼 합리적인 이이를 제기했으나 전부 씹혔습니다. 공론화 하려고 해도 게임이 너무 하꼬라 마치 한일 합병 이전 대한제국처럼 죄다 십혔습니다.
    저는 더이상 제로서버를 하지않지만 비슷한일로 언급하려 공론화 해주신점 감사합니다.
    라그나로크는 이제 뉘 말마따나 사랑했다 ㅅㅂ년아 하고 말아야겠습니다.

  • @user-iw6eo2qj9s
    @user-iw6eo2qj9s 2 개월 전 +2

    가끔 지식배꽈에서 내 추억의 게임이 나오면
    추억이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휴우 지금은 안하는 나 칭찬해

  • @user-dr2xc3sd8c
    @user-dr2xc3sd8c 2 개월 전 +1

    매냐는 클라이언트 변조 게임머니 사다 판거 걸리면 경찰에 쉽게 다 정보 넘겨줘서 구매자한테 판매자가 돈 물어내야함
    메이플랜드 같이 핵, 매크로로 돈 번 애들이 주문서로 돈세탁 하거나 사설도박장 업체에 80% 가격에 판매해서
    게임머니를 사설 도박장에 쓰는게 문제가 되는데 공론화가 안되어서 그냥 넘어가는 것 같아서 안타까움

  • @hehekoro56526
    @hehekoro56526 2 개월 전

    게임 머니를 내부에서 거래하는 유명한 예시는 로아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게임 머니를 현금화 하지 못하니까 결국 현금화를 위해서는 매니아를 쓰긴 하지만서두..
    진짜 어려운게 유저들이 안사면 파는 사람도 자연스레 없어질텐데 더 싼거 찾다보니 결국 약관위반에 손을 대는듯
    딱히 이번 건은 개발사의 운영이 아니꼽긴해도 딱히 뭐라 하긴 어렵겠네여

  • @user-os5tp2oh7b
    @user-os5tp2oh7b 2 개월 전 +2

    돈복사는 예전 길드창고 복사 이슈로 인해 한사람이 수많은 제니를 팔수 없다. 복사 제니 아니냐는 의문이고
    (길드창고 복사 이슈는 의문에 있어 조사를해서 발견하고 조치해주었음) 하지만 이번사건은 아무런 조사도 조치도 없이 현금거래에 대해서 임시블럭을 하고 있으며,
    정작 중요한 이 사건이후로 생긴 불법프로그램 제제 대상이 인벤에 있는 매크로 명단들은 하나도 없다는거임
    조치를 취하고 어떠한 방지를 할려고 했다면 일부 유저"만" 정지를 먹었다는거임
    9:26 일부 제재를 해서 공지를 해놓는다
    3년동안 인벤에 매크로 명단에 일부 제재 대상엔 올라오지 않음
    스피드제니가 복사제니고 스피드제니만 제재했다고하면 이정도 인원으로 끝나질 않음 수백건이상(수천억)이 거래가 완료되었는데
    액수가 저정도뿐이 안된다? 말도 안됨.
    그리고 일부 유저가 제재당하는것까지 인정한다이거임 현거래한건 맞으니깐
    근데 왜 스피드제니에 대한 제재 내용은 없는것일까. 무슨나쁜짓을 했는지 유저는 몰라야되는가? 유저의 알권리는 어디서 찾아야대는가

  • @toe1127
    @toe1127 2 개월 전 +5

    썸네일 만드시는거 힘드신건 이해되는데 저번도 그렇고 ai생성 그림 썸네일로 올리시면 내용 요약도 잘 안되는데다가 의미불명에 불쾌감이 들어서 안들어오게되요... 이번건 특히나 심해서 그냥 관심없음 누르긴 했는데 혹시나 참고하실지 모르니 댓글만 남겨둡니다...

  • @user-zh4fj3ku9f
    @user-zh4fj3ku9f 2 개월 전 +2

    내부 돈복사도 의심해봐야됨 던파,블앤소도 그랬으니까

  • @supersonic8282
    @supersonic8282 2 개월 전

    어찌됐든 피해를 보는걸 늘 유저쪽이구나. 인 게임 재화를 거래에 대한 무언가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