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형 뽑기 아이템을 금지시키면 벌어지는 일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5. 02.
  • * 확률형 아이템, 중국에서부터 뿌리뽑는다!
    #가챠 #확률형아이템 #판호
  • 게임

댓글 • 1.3K

  • @gsbg
    @gsbg  4 년 전 +391

    이번 신규 판호 정책 관련 정보는 디스이즈게임, 게임톡, 게임메카 등 게임언론 기사를 통해 얻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다수 매체를 통해 알려지고 있으나 아직 관련 기관의 세부 공식 발표가 확인되지는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www.thisisgame.com/webzine/nboard/263/?n=93408
    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1415
    www.gamemeca.com/view.php?gid=1545729

    • @141operator
      @141operator 4 년 전 +5

      중국은 게임계의 암적존재네요
      핵,저작권,판호

    • @ffox1206
      @ffox1206 4 년 전 +4

      성회형님 수고 많으셧다해

    • @user-iy9yp1ik2o
      @user-iy9yp1ik2o 4 년 전 +2

      가챠 삭제가 답일까요? 횟수에 따른 확정 드랍이면 그 확률이 더 낮아질거고(100번째 1번이면 개나소나 다 먹고 돈 안쓸텐데 확률 더 낮추지) 유저간 차이는 더 심하게 벌어질텐데요

    • @cats-korea
      @cats-korea 4 년 전

      님처럼 안티차이나 하면 광고비 많이 들어와요? 아님 미국에서 후원금나와요?

    • @vkswjd
      @vkswjd 3 년 전

      X

  • @MForetnoir
    @MForetnoir 4 년 전 +190

    천안문에서 1989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도 못하는 나라가 있다...?

  • @user-pn7bs3eo9w
    @user-pn7bs3eo9w 4 년 전 +238

    리듬에 중독된다... 4:33

    • @samuellee264
      @samuellee264 4 년 전 +24

      정복치 1시간 버전으로 따로 올려주세요

    • @user-ve3gf4kn2f
      @user-ve3gf4kn2f 4 년 전 +9

      난죽택네놈추제마당조빛당태

    • @user-ij5kt4kw2z
      @user-ij5kt4kw2z 4 년 전

      덕분에 세번 편하게 듣고갑니다ㅋㅋㅋㅋㅋ

    • @Doflamingo2015
      @Doflamingo2015 4 년 전

      ㅇ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paqq12
      @ppaqq12 4 년 전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제노사이 드커터를

  • @punisher1150
    @punisher1150 4 년 전 +20

    확률통제는 진짜 잘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가챠게임 보면, 개돼지 5% 정도? 가 결제하는 돈으로 운영되고, 그때문에 확률을 낮춰버리니 나머지 95%는 고통받으면서 게임하는것 같습니다.

  • @lllllllilllll
    @lllllllilllll 4 년 전 +371

    100번 뽑으면 1번 무조건 당첨시 90번은 무조건 당첨되지 않게 조작하고도 남을 놈들..

    • @moringa87
      @moringa87 4 년 전 +14

      요건또 몰랐넹...

    • @NamJuengWoo
      @NamJuengWoo 4 년 전 +28

      그건 문구가 있어야 확률 조작이 아니니 그정도까자는 못하겠죠 대신 원래 1%인데 90차 까자는 0.5% 이런건 얼마든지 할놈들 같네요

    • @DoTroll5610
      @DoTroll5610 4 년 전 +14

      무조건 1번은 당첨을 불운보정이라고 하스스톤에서 이미 옛날에 도입했는데
      그런다고 하스가 욕 안먹었나요 ㅎ. 오히려 불운보정이랑 카드팩값 해서
      카드게임 중에서는 혜자라고하면 블빠소리나 듣지

    • @user-hv2zl1ro8s
      @user-hv2zl1ro8s 4 년 전 +11

      @@DoTroll5610 무조건 1번 당첨을 욕하는게 아니잖아요 하스를 예를 들어보면 100팩을 깠을때 무조건 전설 1개가 나온다 라고하면 90팩 깔때까지 전설이 하나도 안나오게 만들어놓을 놈들이다 라는거죠 핀트를 잘못 잡으셨네요

    • @user-hv2zl1ro8s
      @user-hv2zl1ro8s 4 년 전 +1

      이 주제와는 별개로 하스는 다른 티씨지게임과 비교해보면 혜자게임이 맞긴 합니다 카드팩 세일은 다른 카드게임도 많이 하니까 그렇다 쳐도 가루 시스템은 정말 엄청난 혜자에요 유희왕, 매직 더 게더링등만 봐도 자기가 원하는 카드가 나올때까지 한팩만 몇십만원 지릅니다 제가 하고있는 유희왕을 예로 들어봅시다 한 확장팩이 보통 120팩인데 거기서 필요한 카드가 있다면 120팩을 까다가 카드가 나오면 다시 120팩으로 리셋시키고 뽑아야 합니다 그짓을 2번,총 3개의 카드를 얻어야하는데 운이 안좋으면120×3 총 360팩=370000원이 들게 됩니다 하스라면 저렴한 덱정도는 만들수 있겠지만 유희왕은 카드 3개얻으려고 이정도 돈이 든다는거에요

  • @foolishman2586
    @foolishman2586 4 년 전 +405

    우린 아마 부러워 하고 끝날듯
    중국버전이 가챠를 막는다고 해서 한국버전에도 똑같이 적용되는건 아니다 라는식으로 흐를테니

    • @GB-pe5ki
      @GB-pe5ki 4 년 전 +38

      가뜩이나 중국 게임의 질이 올라오고 있는 시점에서
      가챠 정책도 혜자라고 생각해 보세요
      언제까지 우리나라가 게임을 갖다 파는 시장으로 가겠습니까
      이제 역전현상 대비해야 할 때가 오는거죠
      중국 게임에 대한 철저한 분석 없이는 쉽게 막지 못할거라고 봅니다

    • @1dollar687
      @1dollar687 4 년 전 +12

      중국 영향이 간게
      예전에 랜덤뽑기 할때 확률공개 판호 넣었는데
      도입이후 한국에도 많이 보이더라구여

    • @RedBookTeacher
      @RedBookTeacher 4 년 전 +17

      중국 버전에서 가챠막고 한국에서 가챠돌려서 손실 매울려면
      게임 망하겠죠 중국 시장규모를 생각하면
      중국에서서 가차챠 손실 한국에서 매울려면 가챠 한번에 몇만원 씩은 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럴봐엔 그냥 팬티팔이 게임 만드는게 더 안전하죠

    • @user-sd5sg9jh2h
      @user-sd5sg9jh2h 4 년 전 +3

      @@heows8576 그나마 넥슨이 중국이나 중국자본에 먹혀가는 카카오 넷마블 같은 회사에 팔리면 가챠정책도 바뀔듯
      한국겜 확률형 아이템은 도박임
      철퇴를 내릴때가 됨

    • @user-gc7bn4ns3t
      @user-gc7bn4ns3t 4 년 전 +7

      @@RedBookTeacher 손실 한국에서 절대 못매움 넥슨의 수익 90이상이 중국던파하나에서 나옴 우리나라에는 10퍼수준인대 뭔수로 10배를 불림

  • @disslroroth7414
    @disslroroth7414 4 년 전 +21

    확률템을 완전 막지않고 사행성을 줄이는 방향으로 간다면 좋은 방식의 규제라고 본다.
    하지만, 사람들 생각을 국가가 통제하고 표현의 자유를 탄압하는 것은 가장 악질적인 규제방식임.

  • @user-xe7kg1oe4o
    @user-xe7kg1oe4o 4 년 전 +25

    5:30 헤르미온느 뭐든 거앾ㅋㅋㅋㅋ

  • @noahrude3917
    @noahrude3917 4 년 전 +411

    5:33 아~~~ㅆㅆ

    • @user-bx9zf4qg7r
      @user-bx9zf4qg7r 4 년 전 +28

      진심 이거 듣고 귀를 의심해서 다시 돌려봄...
      ㅆㅆ피어...

    • @groundzero1566
      @groundzero1566 4 년 전 +3

      좋아하실줄 알고 그런듯

    • @BaeKilogram
      @BaeKilogram 4 년 전 +5

      나만 그렇게 들은게 아니구나ㅋㅋ

    • @pffpffhaha8305
      @pffpffhaha8305 4 년 전

      이 댓글이 어디엔가 있겠구나 했는데 맨위에 있넼ㅋ

    • @user-sd5sg9jh2h
      @user-sd5sg9jh2h 4 년 전 +1

      섹스피어 ㅋㅋㅋㅋㅋ

  • @Janet-vc2
    @Janet-vc2 4 년 전 +107

    저도 지속적으로 돈 갖다 바쳐야 하는 게임들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마지막 정책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 @flowessome4357
    @flowessome4357 4 년 전 +71

    6:03 화이트메인님 충성충성
    역시 성회형
    아직 시공을 버리지 않았구나

  • @user-qv6xh6cd8r
    @user-qv6xh6cd8r 4 년 전 +8

    쥐식백과님 진짜 진짜 공감하고 동의하며 존경스럽네요 정말 제마음과 똑같는 소리를 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 @blaze8105
    @blaze8105 4 년 전 +182

    중국이 가챠 시스템을 통제하는건
    게임 이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고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유지하기위해서죠
    모든 재화는 사회주의 일당 관료한테 흘러야 하는데 외국에서 잘되는 게임이 수익좀 뽑겠다고 가챠 들고오는거 만큼이나 눈꼴시려운게 없으니 ㅋㅋ
    가챠는 없지만 와우도 그런 비슷한 케이스로 희생당한거지요

    • @user-ff8in7fb3z
      @user-ff8in7fb3z 4 년 전 +5

      가차만 빼면 다 그켬입니다 완전.

    • @user-ff8in7fb3z
      @user-ff8in7fb3z 4 년 전 +1

      @@user-kj5rt3vp4p 게임과 같은 대중매체는 자유로운 시각을 길러줘서 체제세 않좋으니 그러는거겠죠. 시진핑 ㅁㅊㄴ

    • @susugeki
      @susugeki 4 년 전 +1

      뇌피셜이네요 그냥

    • @user-ih3ug3tl8x
      @user-ih3ug3tl8x 4 년 전 +2

      지금 중국이 돈좀 많으니 사행성, 도박에 빠진 사람들이 무지 많다네요, 이번 유럽챔피언스 축구 토트넘 리버풀 경기때도 손흥민 때문에 돈 잃은 중국 사람들이 많은데 그 자본 추정치가 몇조가 예상된다는 기사 본적 있음. 그런거 때문에 규제하는김에 게임도 얻어걸린거고 일단 싹을 잘라내겠다는 마인드 같음.

    • @user-zh3rm6lr8k
      @user-zh3rm6lr8k 4 년 전

      게임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고 안위하고는 중국이 알겟죠 ㅋ 진짜로 게임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런거일수도 있으니 ㅋ

  • @user-jz2st3fb8x
    @user-jz2st3fb8x 4 년 전 +67

    우리나라도 과한 과금유도 확률 가챠는 좀 빡세게 제재했으면 좋겠네요 8ㅅ8

    • @kkh701
      @kkh701 3 년 전

      빡세게 제재하려고 하는중 ㅎㅎ

  • @Seobangggg
    @Seobangggg 4 년 전 +12

    00:15 족타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다........

  • @user-xi1zw9te2x
    @user-xi1zw9te2x 4 년 전 +106

    액체안되면 각질이라 하고 허연가루 뿌리면 되지ㅋ

  • @MusicBoxND
    @MusicBoxND 4 년 전 +16

    정말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user-cc4wn8wg9i
    @user-cc4wn8wg9i 4 년 전 +23

    중간에 줄임말노래 넘나 찰지다ㅋㅋㅋㅋㅋㅋㅋㅋ중독성오짐

  • @jkkim7172
    @jkkim7172 4 년 전 +97

    확실히 긍정적인 작용이 될만한게 이런 비슷한 법이 있다고 느꼈던게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전설획득 확률이 15퍼센트라고 처음 나왔던 것도 중국 서비스 하면서 확률을 알게됬죠.
    거기에 0.0005프로라는 모친 출타한 확률을 집어넣으면 어떤 꼴날지 게임사들도 알고 있을 겁니다.
    거기에 이미 중국은 아편이라는 끔찍한 중독성 물질(마약)에 크게 대여본적 있어서
    사실상 가챠중독이나 다름없는 양산형 쓰레기 게임들에 철퇴를 확실하게 내릴것으로 보네요.
    중국이라는 곳의 시스템적 체계와 정치사상이 마음에 드는건 아니고
    더군다나 현재 대한민국의 대통령부터 중국몽이랍시고 중국따라가는 규제를 펼치고 있는 현재
    그래요 유일하게 마음에 드는게 있다면 영상에도 언급하신 가챠 확률 제재네요.
    이게 한국에도 확실한 파급력을 불러올수 있는 점은
    예를 들어 '중국확률은 최소확률 10퍼센트인데 왜 한국은 0.0005프로냐? 유저 차별하냐?'
    이런 소리하면 게임사는 할말이 없죠.
    실제적으로도 이런식으로 국가별로 유저 차별대우하다가 유저들 떠나간 게임도 엄청 많습니다.
    사실상 중국에서 먼저 제대로 시행만해주면 명분은 유저측에게 올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중국은 XX 해주면서 왜 한국은 안해주냐?' 라는 가불기급 명분이 생기는 거라고 보기에
    이점만큼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 @user-qd1uc3rl1d
      @user-qd1uc3rl1d 4 년 전

      ????근데 당신이 언급하신 중국몽은 그저 외교적 수사일 뿐이지 않나요? 실제로는 미국과 더 친하고 하지 않나요?

    • @user-qd1uc3rl1d
      @user-qd1uc3rl1d 4 년 전

      근데 우리가 무슨 중국을 따라가는 규제를 펼치고 한것이 아닌 예전에 게임을 마약이라고 했던 국회의원이 있고 하지 않았던가요?

    • @user-qd1uc3rl1d
      @user-qd1uc3rl1d 4 년 전

      근데 당신 같으신 사람들이 허구헌날 중국몽 이 단어를 계속해서 언급하시는데 지금의 현실을 보지 않고서 저 단어에만 집착하시는 모양이신가 봅니다

    • @user-lm4te2xg4l
      @user-lm4te2xg4l 4 년 전 +1

      @@user-qd1uc3rl1d 중국몽이라고 이번에 인터넷 검열 시작하잔수 중국도 그렇게 시작해서 지금 저지랄 난거임 마오쩌둥 시진핑 욕하면 공안 찾아오고 지롤나고 ㅇㅋ??

    • @user-qd1uc3rl1d
      @user-qd1uc3rl1d 4 년 전

      @@user-lm4te2xg4l ????어. 중국몽 발언과 인터넷 검열을 하는 것이 양쪽이 서로 상관은 없지 않던가요?

  • @Beneditct711
    @Beneditct711 4 년 전 +17

    만약 가챠시스템이 '유니크가 몇번 돌리면 1번은 뜨게' 바뀌어도
    게임사가 최고등급 사기아이템을 계속 신규추가 하면서 업뎃해버리면....

    • @user-su5ol5yq7i
      @user-su5ol5yq7i 4 년 전

      바뀌기 전에도 그러는 게임들 많아요

    • @Song-do3mt
      @Song-do3mt 4 년 전

      디자이너들 야근각이네요 계속 신규 캐릭터,아이템 뽑아내려면 ㅋ

    • @Beneditct711
      @Beneditct711 4 년 전 +1

      @@user-bj7cv4ux3dㅋㅋ 그냥 뻘소리 해봤어요 ㅋㅋ 근데 지금도 이런식의 운영 하는 망겜들이 있어서....게임사 입장에서는 사기템을 쉴세없이 추가하지 않고서 주기만 정해놓고 템포만 조절하면서 내놓으면 ok~ 딱히 벨런스 생각 안하고 '꼬우면 현질하던가'하면 ok~ 또 유저수가 아무리 급감해도 큰손들이 알아서 돈 왕창 써주면 ok~ 그러다가 손익분기좀 넘기면 겜 접으면 ok~ 지금 양산형 모바일 게임 마인드가 이런식 아닌가 해서요..

    • @Beneditct711
      @Beneditct711 4 년 전

      @@user-bj7cv4ux3d 혹시 그럼 삼겹살님 말대로
      '퀄리티 유지하면서 벨런스 생각하는, 동시에 가챠아이템을 아주 신중하게 추가하면서
      게이머들이 돈도 잘 써주고, 유저수가 급감하지 않으면서 큰손들과 뉴비들이 함께 있는' 그런 모바일 게임이 있다면 추천좀 해주세요....꼭 해보고 싶네요

    • @user-iy6vx5mq6h
      @user-iy6vx5mq6h 4 년 전

      @@Beneditct711 붕괴3rd

  • @jome0320
    @jome0320 3 년 전 +9

    1년전동영상이지만 다시봐버렸어 미래는 게임이 광고로 도배가되어있어

  • @user-vk6gc4fl9n
    @user-vk6gc4fl9n 4 년 전 +23

    5:12 또가부가 여 ..

  • @user-beefjarky
    @user-beefjarky 4 년 전 +68

    7:33 아씨 뼈때리네

  • @Back_mohaa
    @Back_mohaa 4 년 전 +64

    가챠폭탄...우리나라도 규제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husan5092
      @husan5092 4 년 전

      @@xczsonn 누가 누굴 규제해야 하는지 잘못 집으셨습니다. 손가락을 180만큼만 돌려보세요.

    • @user-bv7or6xk8y
      @user-bv7or6xk8y 4 년 전

      @@xczsonn ㄴㄷㅆ

  • @carllis
    @carllis 4 년 전 +178

    유사독재국가 그 자체
    이지만 사행성규제는 우리나라도 이렇게좀 해줬으면

    • @user-qd6gd1rz6p
      @user-qd6gd1rz6p 4 년 전 +13

      한국 현실은 사행성규제가 아닌 게임규제

    • @bloodybelllee
      @bloodybelllee 4 년 전 +14

      아쉽지만, 우리나라가 민주주의 국가인 이상 중국같은 강경책은 불가능 할 거에요.
      빠르게 정잭을 밀어 붙일 수 있다는 점이 독재국가의 (정책이 올바르다는 가정 하에)거의 유일한 장점이거든요.

    • @user-tu1dg5lv3b
      @user-tu1dg5lv3b 4 년 전 +21

      유사독재가 아니라 그냥 독재 아니누ㅋㅋㅋㅋ

    • @user-vm3dy2mo7h
      @user-vm3dy2mo7h 4 년 전 +18

      팩트 그냥 독재다

    • @user-qz4gs1mr8l
      @user-qz4gs1mr8l 4 년 전

      @@bloodybelllee 박정희가 그래서 경제를 발전시켰지 물론 독재를 옹호하는건 아님

  • @depoori972
    @depoori972 4 년 전 +83

    하...진짜..중국은 개빡치는데도 저런건 참 속시원하게 잘한단말야...=^=;;

    • @user-dt7cr8yu6h
      @user-dt7cr8yu6h 4 년 전 +34

      공산당과 사회주의의 특징중하나죠 정책을 밀면 아주빨리 통과하지만
      저걸 장점이라고 보긴 힘들죠
      사이다하나 받고 고구마 수백개가 뒤딸려오거든요

    • @gumbeng-i
      @gumbeng-i 4 년 전 +11

      독재권력의 장점인듯. 그런데 고구마 99개 먹다가 사이다1개 먹는다는걸 알아야함.ㅡ

    • @galche88577
      @galche88577 4 년 전 +5

      그런게 가능할라면 독재국가여야됨 애초에 불가능 속시원할것도없음

    • @victoyxx
      @victoyxx 4 년 전

      @@user-qc9ty7yx5c 그거 조작질해서 지금 국회 난리.....난거 아님... 그냥 우리나라 정치쪽은 답이없음

    • @googlebyungsin
      @googlebyungsin 4 년 전 +1

      @@user-qc9ty7yx5c 패스트트랙이 독재조장정책인가요? 그럼 왜 한국당을 제외한 모든당이 찬성하는거죠?

  • @lowflying4414
    @lowflying4414 4 년 전

    역시나 멋지고 매력적인 내용과 편집들~ 잘봤어요~ ^^

  • @teepoong
    @teepoong 4 년 전

    말씀이 시원하고 재미있습니다. 정말 위대합니다 선생!

  • @SFF_GALLERY
    @SFF_GALLERY 4 년 전 +4

    마영전에서도 비슷한게 몇년 전부터 있었는데 상자를 까면 티켓을 주고
    150개를 모으면 구매 할 수 있게 했었죠
    근데 그거 모을 가격이면 후..

  • @user-bl8qx9su1c
    @user-bl8qx9su1c 4 년 전 +49

    형 길가다 칼맞으면 일단 무조건 중국이야 미리 신고해

    • @TalesKursped
      @TalesKursped 4 년 전

      아니야 한국인 10대 20대일수도있어.. 무조건 뭐만하면 기획자 까는.. 클라쓰..

  • @user-ky5mp3ps3q
    @user-ky5mp3ps3q 4 년 전 +2

    모 게임은 예전부터 스킨 뽑으려고 지르면 그에 대한 보답으로 뭔가를 줘서 어느 정도 지르면 받을 수 있게끔 해주는데
    우리나라는 그런 거 없죠.

  • @Doflamingo2015
    @Doflamingo2015 4 년 전

    캬 이 영상 제가 처음으로 봤던 성회님 영상인데 보자마자 바로 구독했죠 :) 텐션이랑 편집 스타일이 딱 내 스타일이여 아주 XD

  • @Illl1II1
    @Illl1II1 4 년 전 +6

    가챠 1, 2번 방식은 이미 중국 모발겜 붕괴에 있는 시스템인디.. 오히려 중과금러는 한게 아까워서 풀스덱 쌓는 족쇄가 돌수 있어서 딱히 손해만도 아니에요.

  • @starskor
    @starskor 4 년 전 +28

    중국이 종교를 규제하는건 아마도.. 같은 생각을 가지 사람끼리 모이는 것에 대한 무서움이 아닐까 생각드네요.
    특히 중국은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많이 하는 것도 이런 이유여서 일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천안문사태도 이후 중국 정부의 합습효과일지도...

    • @user-hl5ek7qf6c
      @user-hl5ek7qf6c 4 년 전

      중국 종교 통제 하면 안될텐데
      역효과 일텐데....
      기독교나 개신교는 그렇다치더라도
      관우신앙은 어떻게 할거야....
      문화대혁명 때도 살아남은 이 신앙을 넘은 종교인 관우교를 어떻게 해산시킬려고....
      심지어 그렇게 좋아하는 자국역사야....

    • @surplusking2425
      @surplusking2425 4 년 전

      그냥 마르크스주의가 종교를 싫어함.

    • @Larpa-Lee
      @Larpa-Lee 4 년 전

      훠훠훠 중국몽 함께하겠다

  • @groundzero1566
    @groundzero1566 4 년 전

    나레이션이 점점 찰져지는게 영상 보기 너무 좋습니다

  • @kanghyunjae2320
    @kanghyunjae2320 4 년 전 +1

    진짜게임 만듭시다. 라는 말씀에 울컥했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 @user-ye1bg4wt9j
    @user-ye1bg4wt9j 4 년 전 +10

    형님 이제 뜰때 됐자나~~~
    제물 많이 바쳤자나~~~
    형님 흥하세요!!

  • @user-rn6lf6de2p
    @user-rn6lf6de2p 4 년 전 +5

    진짜 게임 만들면 좋겠다...
    진짜 그냥 돈은 조금벌더라도
    정액제해서 누구나 같은 기회가 주어지는 그런겜

    • @Jaemin8613
      @Jaemin8613 4 년 전

      사실상 수익구조가 가챠로 바뀐 게임시장에서, 블리자드마저 변해가는 상황인데..

  • @firea32
    @firea32 4 년 전 +1

    가챠게임 극혐하지만 없어진다고 게임업계가 좋아지진 않을거같네요.
    최저임금 8천원이 넘는 이 시점에 AAA급 모바일게임만드는데 드는 비용을 유료게임, 또는 월정액만으로 메꿀수 있을까요.
    패키지 6만원 넘어가면 비싸다, 안산다 하는데 과거 창세기전3도 발매당시 5만원이었죠.
    물가는 오르는데 발맞춰 가격올리면 철퇴맞는 시장이에요. 이 부분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가챠싫어하니 없애는거 전제로 해서 게임가격이 얼마가 되어야 회사도 유저도 좋아할 상황이 될지.

  • @user-xy5jv2dg5k
    @user-xy5jv2dg5k 4 년 전 +1

    사행성 규제는 신박하네 근데 우리나라에서는 이쪽 이익집단 힘이 너무 쎄서 힘들듯. 우리나라가 게임쪽에 힘주는 곳도 아니고

  • @pepsaysin
    @pepsaysin 4 년 전 +23

    언데드가 언데드 다워야지 중국판 언데드는 언데드가 아니라 언데드코스프레네요.

  • @user-tw2mi8he3o
    @user-tw2mi8he3o 4 년 전 +5

    4:34 하스조아 ^-^

  • @amws5095
    @amws5095 4 년 전

    저 궁금한게 있는데 온라인 게임 시장의 아이템 패키지 현금화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게임개발 이전에는 돈이 많이 들어가지만 아이템 패키지가 거의 게임값 하나랑 같은 값인데 이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리 자본주의나 자유시장이지만 원가도 아이템 패키지 하나 만들때 들어가는 인력밖에 없는데 그것을 마구 복제해서 가치타산에 맞지 않는 이익을 챙기는 것을 완전히 인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많이 생각나네요
    예전에는 이런 방식은 게임발전에 좋지 않은 영향과 제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또 인정해야 하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 @user-qy9so6ur9u
    @user-qy9so6ur9u 4 년 전

    마지막 발언이 참 감명깊네요

  • @jjhs9344
    @jjhs9344 4 년 전 +10

    형 광고때문에 미치겠어 꿈에서도 포.화.란.이~ 반복된다구

  • @Besttop77
    @Besttop77 4 년 전 +9

    그러면 글로벌로 진행되는 게임은 어찌함?중국만 유리하게 탬을 가져갈 수도 있을탠데

    • @tekaalook
      @tekaalook 4 년 전

      중국 서버 따로 만들어서 가두거나 아니면 게임 전체에 가챠를 없애거나..

  • @user-nl1me3uj1i
    @user-nl1me3uj1i 4 년 전

    가챠가 없는 게 사행성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정액제로 가게 되면 초보 유저들을 끌어모으는데도 문제가 많죠. '게임공학적'인 방법이 아니라 게임 그 자체의 재미와 감동에 금액을 지불할 수 있는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 @nrk6187
    @nrk6187 4 년 전

    중국이라는 나라의 특수한 상황이긴하지만 몇몇 요소는 한국 게임업계에서도 필요한 부분 같다는 생각도 하게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은 그야말로 '지식'에 포커스가 더욱 맞추어진 느낌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연휴 잘 보내십시오. 성회님!

  • @user-wr6ct4fi6p
    @user-wr6ct4fi6p 4 년 전 +3

    4: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듣게돼요

    • @user-hv3dl7iv3v
      @user-hv3dl7iv3v 4 년 전 +1

      비트 딱딱맞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eulryune
    @peulryune 4 년 전 +11

    엔딩곡 궁금하신분들을위해
    The Fat Rat - Prelude (Jackpot EP Track3)

  • @jaylee6727
    @jaylee6727 4 년 전

    사실 가차를 100% 막더라도, 현금화폐 입장권 사서 입장가능한 던전을 만들고 던전내 드랍률로 가챠방식을 바꾼다면 피할수 있지 않을까여.
    화폐장난질로 인겜재화로도 비율은 그지같겟지만 같은 입장권을 살 수 있게 하고...
    가챠를 구매하는게 아니라 "던전드랍확률" 을 적용받는식으로 우회 가능하지 않나 싶네요.

  • @sC-br6hb
    @sC-br6hb 4 년 전

    잠깐보고 끌려했는데 넘 재밌어서 끊을 수가 없네여

  • @joonbeompark747
    @joonbeompark747 4 년 전 +3

    가챠 제도 말고는 역시나 중국이네요. 그나저나 중국은 저렇게 타국가 게임에 규제를 하는데 우리나라는 왜 안함? 저런 보호주의는 상호동일하게 적용시켜야.

  • @user-we3rj7ds9d
    @user-we3rj7ds9d 4 년 전 +45

    그래...중국애들 부러운거진짜 없는데 범죄자들 형 무거운거하고 누가봐도 안좋은거 대놓고 막는거 하나는 참 부럽다

    • @user-sd5sg9jh2h
      @user-sd5sg9jh2h 4 년 전 +8

      조두순 내년에 풀려나는거 생각하면 우리나라 진짜 헬조선임
      중국이었어봐 바로 사형때리지
      본받을건 본받아야함 독재같은거 빼고

    • @user-we3rj7ds9d
      @user-we3rj7ds9d 4 년 전 +3

      @@user-sd5sg9jh2h 팩트는 안좋은것만 빼닮죠ㅋㅋㅋㅋㄱ

    • @dkc2018
      @dkc2018 4 년 전 +3

      근데 그게 사회주의라서...딜래마죠. 그래서 북유럽은 사회주의와 민주주의를 섞은 체제입니다. (벌금을 소득에 비례해서 추가로 때림)

    • @GLaDOSgavelen
      @GLaDOSgavelen 4 년 전 +1

      우리나라가 형이 가벼워서 님이 편하게 살수있는거임

    • @user-we3rj7ds9d
      @user-we3rj7ds9d 4 년 전

      @@GLaDOSgavelen ???이해가 안되서 설명좀요

  • @myo_na
    @myo_na 4 년 전 +1

    유희왕 듀얼링크스식 가챠가 나는 좋음(유희왕 실제 카드를 사듯이 반드시 한 박스내에 수령된 카드목록이 있고 이중에 랜덤뽑기, 즉 한박스 다 뽑으면 무조건 전체카드리스트는 획득가능)

  • @user-qg8jf7gw2b
    @user-qg8jf7gw2b 4 년 전 +2

    뽑기가 막혀도 리니지처럼 아인하샤드 팔어먹는 식으로 중국 게임도 변할듯 차라리 뽑기가 그리워 질지도 모름

  • @user-vv5ik2by6g
    @user-vv5ik2by6g 4 년 전 +10

    7:33 터졋다 ㅋㅋㅋㅋ

  • @user-ob2sc3uh8r
    @user-ob2sc3uh8r 4 년 전 +5

    중국은 중국 알아서 하라고 하고 ...우리나라만 신경쓰죠 요즘 개판인데 중국 따라갈려구 하는데

  • @user-ck8zr9xu7b
    @user-ck8zr9xu7b 4 년 전

    오늘부터 김성희님에 모든 방송에 댓글,좋아요,구독을 바치겠습니다.이번은 물론 국회돌진 방송보고 정말 감동했습니다.그리고 시원스러운 말투!정말로 취향저격입니다!

  • @user-hd6vd8ee6u
    @user-hd6vd8ee6u 4 년 전

    진짜 게임이라는 말에 극 공감합니다.
    역시 성회님 구독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 @HuniHunji
    @HuniHunji 4 년 전 +3

    4:33 이거 몇번들었는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laguna8211
    @laguna8211 4 년 전 +5

    www.gamemeca.com/view.php?gid=1551326
    김성회님 읽어보실만한 좋은 기사가 떴네요. 모바일 게임메타를 고도비만으로 비유하는데 아주 적절한 비유같습니다.

  • @user-dj3gr1oz8h
    @user-dj3gr1oz8h 4 년 전 +2

    4:32 킬링포인트

  • @user-lp4te5zy3p
    @user-lp4te5zy3p 4 년 전 +1

    7:34 이거 대박이다!

  • @nazunamoe
    @nazunamoe 4 년 전 +14

    4:34 ㅋㅋㅋ

  • @hcp3425
    @hcp3425 4 년 전 +24

    개발자님 목소리가 옛날 오인용 연예인 지옥에 정재혁 병장의 목소리가 자꾸 크로스오버 되서 들림..

    • @user-hn9vt1wr8u
      @user-hn9vt1wr8u 4 년 전

      헐 익숙한 목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정재혁 병장이였군요 ㅋㅋㅋㅋㅋㅋㅋ

    • @user-ed1jw3qs1z
      @user-ed1jw3qs1z 4 년 전

      정지혁 병장...

  • @user-lk2qy1bn7r
    @user-lk2qy1bn7r 4 년 전

    G식백과 언제나 응원합니다!

  • @user-ws3sk2ry6i
    @user-ws3sk2ry6i 4 년 전

    예전에 나루토온라인이라는 게임을 했었는데
    그게 영상에서 말하시는 거랑 같은 시스템이에요
    기본적으로 일반뽑확률은 깔아주고 60번째 400번째 천번째 뽑기때 해당 고등급의 캐릭터들 중 랜덤으로 하나가 나오며
    나온 캐릭터는 다시 안나옵니다.
    무슨말이냐면
    ssr등급 캐릭터가 3개가 있고 400번째 확정뽑기가 되면
    400번째 뽑힌 ssr등급은 제외되고
    다음 400번째는 남은 두캐릭중 하나가 나옵니다.
    나루토 온라인의 경우 동일 캐릭터를 뽑을 이유가 없기 때문에 무과금에게도 희망적인 시스템이었는데요
    단, 이 시스템의 단점이 확정뽑기 시스템이기때문에
    ssr등급을 얻으려면 무조건 400번 뽑기를 해야 해당등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론 금손따위 없는 평등한 시스템인데
    이게 ssr등급이 2~3개 일 경우 이야기이고
    ssr등급 10개 만들어놓고 그중 2개정도가 사람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라면...
    금손은 가챠800번에 졸업하지만
    개똥손은 가챠4000번 돌려야 졸업가능하며
    나온은 시스템상 중복 캐릭터가 필요없기때문에 졸업이 가능하지만...
    동일캐릭터를 얻어서 강화해야되는 시스템일 경우.... 상상하면 토나옵니다...
    게임 시스템에 따라 확정뽑기가 유저에게 좋을 수 도 있지만... 오히려 독이 될 수 도 있습니다.

  • @user-ej5hf6gc2f
    @user-ej5hf6gc2f 4 년 전 +4

    확률형! 아이템에!
    인벤토리!

  • @user-fm5xs8vv3l
    @user-fm5xs8vv3l 3 년 전 +4

    4:27
    크확 70%ㅠ
    크뎀7% 크뎀 왜이래...ㅠㅜ

  • @crizark
    @crizark 4 년 전 +1

    가챠 파괴는 진짜 좋다... 스킨 장사하듯이 그냥 돈 받고 팔면 살사람 사고 하면 되는거였는데

  • @user-dd3wd8my9u
    @user-dd3wd8my9u 4 년 전

    캡파에서 SR뽑기 방식으로 하면 좋을꺼 같네요. 일정횟수 지르면 뽑힐 확률 오르다가 빨간색(?) 확률까지 올라가면 5번 안에 뽑히는 식이었는데..

  • @accelrator6820
    @accelrator6820 3 년 전 +3

    4:45 근데 이 정책은 겉보기로는 어이가 없는 정책같아 보이지만 실상을 알아보니 중국 당국이 저럴만도 했습니다.ㄷㄷㄷ
    영상에 나온대로 저 규제를 방송들이 닥치는대로 죄다 먼저 때려맞았는데 당시 방송한 사극들이 역사고증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개판으로 하다가 결국 중국 당국에서 제재가 들어간 겁니다.
    대표적으로 무슨 사극에서 현세에도 없는 최첨단 레이저 바주카가 나오질 않나(영상 설정에서는 장풍을 한방향으로 모아서 쏘기 위한 기를 모으는 도구라고 하는데 생김새가 아무리봐도 최신형 고급 박격포.ㅡㅡ) 미녀 등장인물이 가터벨트를 착용하고 등장 하는 등 사극에서는 생각을 할 수 도 없는 요소들이 대놓고 닥치는대로 나오다 보니 결국 당국에서 죄다 철퇴를 내리쳐버린 겁니다.ㄷㄷㄷ

    • @TKJFTKJF
      @TKJFTKJF 3 년 전

      근데 중국이어서 그런 거지 사실 그럴 만도 한건 아니지 않나?

    • @---qn2dw
      @---qn2dw 3 년 전

      철퇴는 시청자가 내려야지.왜 당에서

  • @guswnsdl26
    @guswnsdl26 4 년 전 +5

    에이 혹시 롤도 모회사 중국회사라고 미신 액체 상자가챠 다 때려잡진 않긋징?

  • @boongboongvvvv
    @boongboongvvvv 4 년 전

    확률막기라.. 아마 현금이 들어가는 경우에 한하겠죠? 아니라면 롤 상자깡부터 게임의 기본적인 파밍시스템까지 말장난으로 엮어들어갈것같은데.. 중국 게임시장이 작기라도하면 이런걱정 안할탠데 제가하는게임중에서 중국 손 안타는 게임이 손에 꼽을 정도니 걱정을 안할수가 없네요 ㅠ 외적인 의도는 좋다고 봅니다..

  • @user-uc1jp3oq6z
    @user-uc1jp3oq6z 4 년 전

    오늘도 영상 잘 봤습니다.

  • @user-sj3bu4hp4y
    @user-sj3bu4hp4y 4 년 전 +3

    21세기 갓겜 특징가챠가 없는 혜자겜이면 됨 ㅎㅎㅎㅎ

  • @jproducer2199
    @jproducer2199 4 년 전 +4

    정말 21세기에 20세기에나 시행하려고하는 중국은 도대체........

    • @doodoo7922
      @doodoo7922 4 년 전

      유럽권에서도 종종 보이는게 가챠 규제라서...
      이건 아시아가 늦고 있는거라고 봄

    • @jproducer2199
      @jproducer2199 4 년 전

      DOO DOO 가챠 규제는 좋은데 다른 규제들이 좀 그러죠;;

    • @doodoo7922
      @doodoo7922 4 년 전

      다른 규제는 말할것도 없이 개판이지유 ㅋㅋ

  • @R_umino
    @R_umino 4 년 전

    근데 1번 같은 마일리지 아마 쌓이는 마일리지가 눈에 보일꺼라고 생각하는 제 생각에는 뭐... 상관없다고 보는데
    2번같은 경우는 100개 캡슐이 있다고보면 1개 뽑을때마다 1%씩높아지는게 맞잖아요? 근데 그게아니라 남아있는
    캡슐의 갯수가 낮아질수록 뽑히는 확률이 가산되는게 다르게 조작하면 게임사에서 주작질 넘치게 가능하지않나 ㅠㅠ

  • @bladefist5849
    @bladefist5849 4 년 전

    7:59
    세가지중에서 3번째는 언급하신 이유로 아닐 가능성이 높다라면 두가지는 어떨까요?
    1번의 경우 역시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1%의 독립 확율인데 100번재에서는 100%가 된다면 그건 더이상 1%가 아닌거죠.(그보다 높다는뜻이죠)
    2번의 경우에 99번 지른후 100번째 무조건 나온다면 그역시 확율이라 볼수 없죠.
    이렇게 된다면 가챠는 이런 과금 방식으로 변할 수 도 있습니다.
    만원짜리 1%확율템은 그냥 100만원에 판매!

  • @slowbike_airone
    @slowbike_airone 4 년 전 +4

    5:32
    아~쎅쓰

  • @user-eg8xv5kc6c
    @user-eg8xv5kc6c 4 년 전 +12

    재물은 충분히 바쳤어....- 이 구절 왜이리 웃프냐

  • @delta_crown1847
    @delta_crown1847 4 년 전

    3:20 픽셀샜어요 이런 실수 보니까 편집자님도 사람이네요 ㅋㅋㅋㅋ

  • @CloudColumncat
    @CloudColumncat 4 년 전

    뽑기 형식으로 스킨 팔던 회사들은 이제 소비자수를 늘리는데에 더 집중해야하겠죠,
    현상유지로는 고정 금액(?) 밖에 못 걷을 수도 있을테니.
    오히려 유저들 대거 유입시키게 만든다음에 팍 식어버리는 냄비같은 것이 유행할까봐 걱정입니다... 아, 그건 얘나지금이나 똑같은가?

  • @user-di9cy9gy5l
    @user-di9cy9gy5l 4 년 전 +13

    근데 판호도 줄임말 아닌가염

    • @alfd9808
      @alfd9808 4 년 전 +2

      공산당은 세계공통이구만

  • @seung_junlee6426
    @seung_junlee6426 4 년 전 +17

    ㅋㅋㅋ 셰익스피어 발언 일부로 이렇게 한거죠? 중국의 게임규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길들이기""가 주목적인거같아요 공산주의 보호등등은 다 쇼라생각하는게 지들에게 유리한 자본주의는 받아들였죠 걍 일당독재중이라 국내뿐아니라 전세계를 길들이기하는거 그게 주목적인거라 봅니다

  • @user-pl4nr4rq7h
    @user-pl4nr4rq7h 4 년 전

    가챠관련으로 최근 출시된 라플라스m이 중국까지 생각한 것인가보네요?
    (뽑기 종류마다 다르지만) 30,60,99,150,300번 뽑기 진행 시 아이템 획득이란 시스템이 있는데 기가막히게 출시날짜랑 중국법 개선 날짜가 비슷하네요.

  • @user-doraeyh25
    @user-doraeyh25 4 년 전

    중국 판호 정책...정말 후덜덜하네요. 근데 마지막 가챠 조항만은 참 좋네요. 저거 하나만큼은 우리나라도 좀 본받았으면 합니다. 이번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user-kl1ye9el6k
    @user-kl1ye9el6k 4 년 전 +30

    6:14 모자이크뭐죠??

  • @Gwangpen
    @Gwangpen 4 년 전 +23

    우리나라도 나쁜건 거르고 좋은거 배워야 할법한데 음...

    • @bossamjocbar5296
      @bossamjocbar5296 4 년 전 +3

      광팬 사회정책은 골라 잡기 힘듭니다. 좋은 정책이라도 어떠한 한 “분야”에 좋은거지, 반드시 그 단점이 나타나기 마련이거든요. 어떤 면에 프레임을 두느냐에 따라 좋으나,나쁘냐가 나타납니다.
      복지? 좋죠. 그런데 복지란게 돈없이 됩니까? 결국 증세할수 밖에 없는겁니다.

    • @Gwangpen
      @Gwangpen 4 년 전 +3

      ​@@bossamjocbar5296 증세없는 복지... 많이 들어본 단어네요 ㅋㅋㅋㅋ 그건 확실히 일어날 수 없는 일인거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작용이 일어나면 반작용이 일어나듯이. 분명 가챠를 완벽하게 제거해도 이로 인해서 또 다른 뜻밖의 문제가 일어날 법도 합니다.
      저는 가챠라는 것을 완벽하게 제거하면 어떤 반작용이 일어날지 생각을 안해봐서 이번 사건은 지켜보고 싶네요.

    • @LASERIAN
      @LASERIAN 4 년 전 +1

      @@bossamjocbar5296 박근혜도 말했다가 실패하고 문재인도 말했다가 실패한 킹세없는 갓지;;

    • @-_--_-3460
      @-_--_-3460 4 년 전 +1

      @@bossamjocbar5296 증세없는 복지는 윗대가리들 비리만 때려잡으면 바로 가능함. 여유 자본이 많아져서

  • @samseek
    @samseek 4 년 전

    이해하기쉽게 풀어주는 글 잘 읽었습니다.

  • @user-jq4ko2jo4x
    @user-jq4ko2jo4x 4 년 전

    김성회님 채널 잘 보고있습니다.
    저희 게이머들을 위해 노력해주시는것 항상 감사드립니다

  • @user-fc2bu8uj6g
    @user-fc2bu8uj6g 4 년 전 +8

    100개중에 하나에 나오는가챠템을 재료 템으로 만들면 게임사들은 매출타격 해결.....
    나 한국인 맞나봐;;; 꼼수에 꼼수를 생각하게되네

  • @YuRuRu610
    @YuRuRu610 4 년 전 +8

    X택X: 가챠는 가장 공평하게 유져들에게 혜택을 줄수있는 방법입니다

  • @user-el5sj7fu4c
    @user-el5sj7fu4c 4 년 전

    참... 살 떨리게 말씀 잘 하시네요. 다 공감이 됩니다.

  • @gdf493
    @gdf493 4 년 전

    역시 김성회 아저씨 더빙스타일이 맛깔나서 계속 듣게돼네요

  • @user-vu1pf1ne5m
    @user-vu1pf1ne5m 4 년 전 +29

    5:32 sㅔx피어

  • @user-tv8vw7tj9d
    @user-tv8vw7tj9d 4 년 전 +14

    5:32 뭐라구요??

  • @user-mk4rn5ym9r
    @user-mk4rn5ym9r 4 년 전

    가챠 조항이 애매하기는 정말 애매하네요.
    생각해보면 조항에 틈이 있어서 'A형 아이템 , B형 아이템 ,C형 아이템 중 최소 100번 중 하나 얻을 수 있습니다 ' 라는 것이나 3번 내용이 가능하거나 하면 정말 쓸데 없는 조항일 것 같내요.

  • @route3673
    @route3673 4 년 전

    영상 잘 봤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