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빠들은 무조건 현대차만 사는 현실적인 이유! 쉐보레는 이래서 안산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8. 27.
  • . 아빠들이 현대차만 사는 현실적인 이유!
    . 구독해주세요 : bit.ly/37e7MPG
    . 문의 : master@spoilerkorea.com
    . 김승현 안피디의 스포일러 SPOILER
    #현대차 #기아차 #쉐보레
  • 자동차

댓글 • 2K

  • @user-pm3wc8qg1h
    @user-pm3wc8qg1h 년 전 +42

    개인적으로 디자인변경 보다는
    정비 수리유지비 때문에 선택하기 쉽지 않은것 같아요.

  • @user-yc3tl2wj8v
    @user-yc3tl2wj8v 2 년 전 +36

    월2만대판매 향해가다 철수할수 있다. 말하고 판매량 반토막, 현지생산X 수입판매로 가격상승.
    말리부,올란도, 스파크 잘팔린 모델들 공통점이 동급에 비슷한 가격 괜찮은 품질이였음.

  • @user-ce8vv2vk2f
    @user-ce8vv2vk2f 2 년 전 +168

    그나마 쉐보레 트블이 하드캐리중ㅋㅋ쉐보레 한국에 오래 남았으면 좋겠음! 쉐보레 마저 떠나면 진짜 현기차들 상태 더 안좋아진다..

    • @user-li7ci4wm9i
      @user-li7ci4wm9i 2 년 전 +14

      현기차 너무 일반적이라 쉐보레 낫다

    • @user-sw2wy8tz4z
      @user-sw2wy8tz4z 2 년 전 +8

      이거진짜 인정 ..

    • @user-bo3mk6hp6o
      @user-bo3mk6hp6o 2 년 전 +11

      지금도 현기차 견제는 르쌍쉐가 아닌 수입차들이 해주고 있죠.
      르쌍쉐는 벤츠보다 못 팔고 있고 차량 판매 라인업도 그다지 다양하지가 못해요

    • @user-bg4pl9wt1p
      @user-bg4pl9wt1p 2 년 전 +2

      3기통엔진 겪어보면 다신 안삼ㅋㅋㅋ

    • @user-mh2bi7kt2b
      @user-mh2bi7kt2b 2 년 전 +3

      트블 15년 탈라고 그거 사는거임? 5년뒤에 중고에 안던지는게 아니라 못던질껄 ㅋㅋㅋㅋ 어쩔수 없이 8년 이상 타겠지 그렇다고 걍 손해나더라도 걍 살수 있다면 애초에 이차 사냐 안사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oulashmall
    @soulashmall 2 년 전 +9

    미국 계열 차는 문화나 환경이 결이 다른긴 해요. 그렇다고 하이 클래스 라인도 아니라서 애중간한건 사실.

  • @joonyang7379
    @joonyang7379 2 년 전 +17

    스크립트 팩폭 오지네!!!!

  • @lego_84
    @lego_84 2 년 전 +50

    와... 이분 말씀 엄청 잘하시네요 ㅇ_ㅇ! 진짜 아주그냥 아픈곳만 콕콕콕! 찝이서 콕콕콕 잘말해주세요~ ^_^;;

  • @user-tt1jw4cj5z
    @user-tt1jw4cj5z 2 년 전 +35

    쉐보레는 실내가 후져서 그렇지 차는 현대랑 확실히 다르게 잡소리 안나고 오래타더라 내구성이 좋음. 근데 감가상각이 너무많이되니 중고차로 사는게 좋드라

    • @user-xp8xd9cj3f
      @user-xp8xd9cj3f 2 년 전 +9

      10년전 이야기

    • @ns-lee3224
      @ns-lee3224 2 년 전 +1

      요즘 트레이블레이저 카페에 가보니 차는 잘 만들어 놓고 조립을 엉터리로 하는지 잡소리 때문에 글 엄청 올라오던데요~~

    • @LiLi-sv1ou
      @LiLi-sv1ou 2 년 전 +2

      젠미션 엔진실화등 지금 쉐보레는 현기보다 별로임...gm대우때는 부식이 많았고...글쓴이 말은 대우시절얘기임 프린스 브로엄 로얄싸롱 시절

    • @LiLi-sv1ou
      @LiLi-sv1ou 2 년 전

      프린스 레간자 토스카프리미엄6 말리부 5대 타보고 지금은 현기탑니다 노답

    • @Bori0526
      @Bori0526 7 일 전

      실내디자인맘에안들고옵선불편하면안타면되고지금타고있는말리부5세대는같은급의현기보다는훨좋다

  • @jinliqueru2643
    @jinliqueru2643 2 년 전 +17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랑은 정 반대로 해석 하셨네요 ㅎㅎㅎ 잘보고 갑니다

  • @CHkim
    @CHkim 2 년 전 +23

    현재 dn8과 말리부만 비교해봐도 옵션이 고만고만한 수준에서 벗어났어요............ 그래서 판매량과 이어지는듯 차는 겉모습도 중요하지만 운전자 시점에서 보이는건 옵션뿐 ㅎ

    • @ermwp
      @ermwp 2 년 전 +1

      옵션차이 많이남 미국차 옵션 개구리고 내부디자인도 너무심플함

    • @ppppp9657
      @ppppp9657 2 년 전

      @@man_du 오 그것도 맞는거 같아요..

    • @aalllaahaaa
      @aalllaahaaa 2 년 전

      @@man_du 쉐보레 빠는 사람들 특징이 드러난 글이네ㅋㅋ 뭐 대충 미국운전자 특징이랑 한국 비교하면서 대충 한국 까내리고 ㅋㅋ 아니 지형이다르고 문화가다른데, 여긴 한국인데 미국이어떻고가 뭔상관인가요?ㅋㅋ 한국에서 안팔리는 이유를말하는건데 ㅋㅋ. 이상한 선민의식 갖고있음

    • @Lugun95
      @Lugun95 2 년 전 +4

      @@aalllaahaaa 그냥 차이를 말한거지 딱히 한국을 까내린 것 같지는 않은디

  • @user-om3ko5hh3r
    @user-om3ko5hh3r 2 년 전 +293

    유지비도 비싼데 나중에 되팔때 감가도 심해서 타는 내내 손해보는게 가장 안팔리는 이유가 아닐런지... 대우차 시절엔 별차이 없었는데 쉐보레 뱃지 달더니 뭐든 다 비싸짐. 특히 외장 부품은 현기차 대비 너무 비쌈 ㅠㅠ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37

      점유율이 점유율을 낳습니다.
      그래서 독과점을 견제해야 하는 것인데, 한국은 이미 40년전 역사의 태초부터 현대차40%, 기아차 30% 독과점으로 출발했죠.
      거기에 20년 전 현대와 기아의 합병을 정부가 승인하면서 현대차그룹 70% 독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게 한국이 세계에서 유일한 자동차 독점시장인 이유입니다. 다른 나라들은 독점을 못하게 규제하기 때문에 독점이 없지요. 독일은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점유율 35%, 일본은 토요타그룹(토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히노) 점유율 40%입니다. 미국은 GM그룹(쉐보레, 캐딜락, 뷰익, GMC) 점유율 20%입니다.
      한국 자동차시장이 현대차 유일체제로 굳어지는건 20년 전에 이미 결정되었고 시간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크게 여론독점, 생산독점, 서비스독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독점을 강력히 규제하는 이유들입니다.
      여론독점 : 언론과 여론이 독점기업에 유리하게 형성되고 그 여론이 독점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이 영상의 메인 댓글들도 르쌍쉐 비방이 주를 이루고 있죠. 본인의 바램과 어디서 들은 내용에 창작과 과장을 보탭니다. 최다 추천을 받은 댓글은 한국 인터넷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정형화된 르쌍쉐 비방멘트입니다. 작성자는 모트라인 구독자네요.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모트라인이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을 신랄하게 비방하면 조회수 100만 찍고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모트라인의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 비방 영상을 보면 억지 텐션으로 까는데 잘못된 정보도 많지만 사람들이 찬양합니다(이런 말 하면 현대차도 깐다고 시비거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모트라인이 현대차를 깔 때와 타사를 깔 때 결이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애써 외면하는 거지요). 우리는 현대차를 억지로 까면 어떻게 되는지 여러 채널들의 흥망을 통해서 보았습니다. 현대차를 억지로 깐 채널은 위키를 통해 공공의 적으로 규정되고, 커뮤니티에서 조롱받고, 그 채널을 커뮤니티에 올렸다간 온갖 비아냥과 비추천 테러를 당하죠. 대한민국 자동차 유튜버로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으로 르쌍쉐를 무시하는 태도를 겸비해야 합니다. 유튜버들이 현대차로부터 고소를 당하고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 때 그들은 외면하고 심지어 유튜버를 조롱했습니다. 유튜버가 상표권 침해와 욕설비방으로 한국GM에게 경고를 받았을 때 그들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한국GM을 조롱하고 비방했습니다. 우리가 현대차를 무시하고 중국차를 찬양하는 중국인들을 수준이 낮다고 무시하지만, 앞선 한국인들의 행동을 보면 사실 한국인들도 중국인과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인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GM, 닛산 보다 중국차가 낫다는 소리는 안 하니 한국인들의 국수주의가 중국인들보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밸류가 세계최고로 인식되는 대한민국에서 저렴한 부품값과 서비스를 놓고 현대차 외의 다른 브랜드를 살 이유가 없어집니다. 벤츠와 BMW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곤요. 사실 벤츠와 BMW도 제네시스에게 점유율을 내주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쉐보레의 점유율이 10%에서 5%로 떨어지는데 10년이 걸렸듯이, 벤츠와 BMW도 여론, 생산, 서비스의 3박자 독점효과에 굴복하기까지 5년이 걸리냐 10년이 걸리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생산독점 : 부품가격, 생산량과 관계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이 현대차를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차량 및 부품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가 생기고, 여론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가 차를 살 때 자의적인 선택으로 현대차를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외적요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현대차를 사게 되는 겁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남미에 살았으면 현대차를 선택했을까요. 한국에 없는 10년 무상보증, 7년 무제한km 보증,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지만, 한국에는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서비스독점 : 독점 시장의 많은 판매량은 곧 서비스 인프라 독점으로 이어집니다. 여론독점, 생산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는 현대차 외의 브랜드들이 여론, 생산, 서비스독점의 패널티를 받으면서도 왜 선택을 받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user-yp1hf1jh6c
      @user-yp1hf1jh6c 2 년 전 +22

      우리나라 사람들은 차살때 안전하고승차감좋고 이런거 중요하지 않음. 그냥 팔때 차값 잘받고 이쁘고 이런거 중요시함. 서비스가 좀 불편하고 연비좀 떨어지면 어떰 생명을 지켜주는게 차인데 기본기 부족한 디자인만 옵션만 뻔지르르 현기만 차인줄 아는 불쌍한 사람들 ㅉㅉ

    • @user-wx5ly3pl5m
      @user-wx5ly3pl5m 2 년 전 +20

      @@user-yp1hf1jh6c 가격대비 현기차만큼 안전사양 많이들어간 차량이 어딨나요? 혹시 방심했을 때 벌어질 수 있는 사고를 한번이라도 방지해 줄 수 있는 각종 센서들과 편의장비는 안전사양이 아닌건가요? 제한속도 기껏해야 50, 100입니다. 현기차도 많이 향상되서 그정도속도에서 부족한 차는 없습니다.

    • @user-wx5ly3pl5m
      @user-wx5ly3pl5m 2 년 전 +8

      @@man_du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정지센서들도 모두 안전장비에요. 실제로 그걸로 사고를 막았다는 사례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다른차들도 결함은 많이 있어요. 표본이 적으니 현기차보다 적게 발생하는거 뿐이죠. 충돌테스트 용으로 차를 따로 만들었다는 증거가 있나요?

    • @WeatORANGE
      @WeatORANGE 2 년 전 +10

      @@man_du 저도 이번 소렌토 mq4 타면서 안전장비 때문에 사고 막은 일 몇번 됩니다 가성비 하면 현기죠 심지어 서비스도 국내 최고임 -이상 쉐보레2번,현대1번,기아1번 째 타고 있는 아재가

  • @user-ls4oy3js1l
    @user-ls4oy3js1l 2 년 전 +24

    현기차쉐보레 렌트했다가 쉐보레 크루즈 사서 너무좋게 타고다니고있습니다 주행감 너무좋아요

    • @user-dz2pe1ff6d
      @user-dz2pe1ff6d 년 전 +1

      쉐보레와 현기의 주행감 차이를 느낄 정도면 둘다 못타는거 아닌가 ㅋㅋ

    • @user-dz2pe1ff6d
      @user-dz2pe1ff6d 년 전 +1

      @신선한생선 무슨 콜벳이라도 타세요? ㅋㅋㅋㅋㅋ온라인 슈퍼카 나락간건 조만간 역사책에도 올라올텐데 승차감차이같은 소리하네 ㅋㅋㅋㅋㅋ어휴 누가보면 명차를 몰라본다고 호통이라도 치는줄알겄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e8ot7ip5g
    @user-xe8ot7ip5g 2 년 전 +19

    많이 공감합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소비자 환경이 새로운 것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고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차만 그런것이 아닌 많은 공산품들이 일년만 지나면 뭔가 변해야 하는 숙명이 있다고 봅니다. 일년만 지나면 오래된것 구형 취급 받는 시장 환경
    어쩌면 이런 환경이 장점이 되어 우리나라 성장의 한 축이 되었다고 봅니다.

  • @whitedingo2318
    @whitedingo2318 2 년 전 +4

    20대 중반에 부모님이 중고i30 사주심 첫차니까 그냥 타다가 직장생활하고 크루즈 삼
    센터가려고 40분씩 가는게 당연한줄 알다가 소나타사고 블루핸즈 5분거리 있음
    지금 동네근처에 쉐보레 센터 어디있는지 모름
    결혼하고 나이 먹고 하니 이런거 찾아서 멀리가는것도 귀찮고 바쁨

  • @user-wm6ld8wd4m
    @user-wm6ld8wd4m 2 년 전 +229

    BMW가 전세계에서 가장빠르게 5시리즈를 한국에 출시하는 것만봐도(본국하고 같이) 신차효과라는건 절대적임.

    • @user-uz2by1ud8g
      @user-uz2by1ud8g 2 년 전 +3

      독3사 기함급이 전세계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함. 그들 입장에서 중요한 고객국이니까 신경써주는거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24

      점유율이 점유율을 낳습니다.
      그래서 독과점을 견제해야 하는 것인데, 한국은 이미 40년전 역사의 태초부터 현대차40%, 기아차 30% 독과점으로 출발했죠.
      거기에 20년 전 현대와 기아의 합병을 정부가 승인하면서 현대차그룹 70% 독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게 한국이 세계에서 유일한 자동차 독점시장인 이유입니다. 다른 나라들은 독점을 못하게 규제하기 때문에 독점이 없지요. 독일은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점유율 35%, 일본은 토요타그룹(토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히노) 점유율 40%입니다. 미국은 GM그룹(쉐보레, 캐딜락, 뷰익, GMC) 점유율 20%입니다.
      한국 자동차시장이 현대차 유일체제로 굳어지는건 20년 전에 이미 결정되었고 시간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크게 여론독점, 생산독점, 서비스독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독점을 강력히 규제하는 이유들입니다.
      여론독점 : 언론과 여론이 독점기업에 유리하게 형성되고 그 여론이 독점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이 영상의 메인 댓글들도 르쌍쉐 비방이 주를 이루고 있죠. 본인의 바램과 어디서 들은 내용에 창작과 과장을 보탭니다. 최다 추천을 받은 댓글은 한국 인터넷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정형화된 르쌍쉐 비방멘트입니다. 작성자는 모트라인 구독자네요.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모트라인이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을 신랄하게 비방하면 조회수 100만 찍고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모트라인의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 비방 영상을 보면 억지 텐션으로 까는데 잘못된 정보도 많지만 사람들이 찬양합니다(이런 말 하면 현대차도 깐다고 시비거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모트라인이 현대차를 깔 때와 타사를 깔 때 결이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애써 외면하는 거지요). 우리는 현대차를 억지로 까면 어떻게 되는지 여러 채널들의 흥망을 통해서 보았습니다. 현대차를 억지로 깐 채널은 위키를 통해 공공의 적으로 규정되고, 커뮤니티에서 조롱받고, 그 채널을 커뮤니티에 올렸다간 온갖 비아냥과 비추천 테러를 당하죠. 대한민국 자동차 유튜버로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으로 르쌍쉐를 무시하는 태도를 겸비해야 합니다. 유튜버들이 현대차로부터 고소를 당하고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 때 그들은 외면하고 심지어 유튜버를 조롱했습니다. 유튜버가 상표권 침해와 욕설비방으로 한국GM에게 경고를 받았을 때 그들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한국GM을 조롱하고 비방했습니다. 우리가 현대차를 무시하고 중국차를 찬양하는 중국인들을 수준이 낮다고 무시하지만, 앞선 한국인들의 행동을 보면 사실 한국인들도 중국인과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인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GM, 닛산 보다 중국차가 낫다는 소리는 안 하니 한국인들의 국수주의가 중국인들보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밸류가 세계최고로 인식되는 대한민국에서 저렴한 부품값과 서비스를 놓고 현대차 외의 다른 브랜드를 살 이유가 없어집니다. 벤츠와 BMW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곤요. 사실 벤츠와 BMW도 제네시스에게 점유율을 내주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쉐보레의 점유율이 10%에서 5%로 떨어지는데 10년이 걸렸듯이, 벤츠와 BMW도 여론, 생산, 서비스의 3박자 독점효과에 굴복하기까지 5년이 걸리냐 10년이 걸리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생산독점 : 부품가격, 생산량과 관계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이 현대차를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차량 및 부품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가 생기고, 여론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가 차를 살 때 자의적인 선택으로 현대차를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외적요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현대차를 사게 되는 겁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남미에 살았으면 현대차를 선택했을까요. 한국에 없는 10년 무상보증, 7년 무제한km 보증,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지만, 한국에는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서비스독점 : 독점 시장의 많은 판매량은 곧 서비스 인프라 독점으로 이어집니다. 여론독점, 생산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는 현대차 외의 브랜드들이 여론, 생산, 서비스독점의 패널티를 받으면서도 왜 선택을 받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aljja88ify
      @aljja88ify 2 년 전 +22

      @@adalafomal8201 나 도요타 타고있음. 현대기아를 악의 축인양 묘사하는데 현대기아차 떠나니 괜찮다는 것 알게 됨. 독점이 괜히 되는게 아님. 품질 우수하고 유지정비 편의와 비용 따지면 현대기아차가 갑임.

    • @user-qc6zt5hv5s
      @user-qc6zt5hv5s 2 년 전 +2

      @@aljja88ify 나도 도요타타는데 걍 장단점이 있던데 연비랑 주행감은 확실히 좋은데 도요타실내디자인 개구린듯ㅋㅋ현대차는 옵션이랑 실내디자인하나는 이쁘니 굳이 뭐가 더좋니 할필요없을듯

    • @user-jp5qu7uu9s
      @user-jp5qu7uu9s 2 년 전 +4

      @@aljja88ify 품질우숰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t4ki8ky5z
    @user-dt4ki8ky5z 2 년 전

    정엉답! 내가 느낀걸 콕콕 집어 주시네!

  • @whitebear0712
    @whitebear0712 2 년 전 +47

    올란도 단종은 진짜 잘못한 선택이라 본다. 내가 예전에 레죠 몰고 다녔는데 그당시만 해도 진짜 좋은 차였거든 써비스센터도 많고 가까이 있고 다 좋았어. 그리고 차도 편하고 단단하고 현대차의 가벼움을 버릴 정도로 좋았으니까! 그런데 참 차를 정말 못판다고 느꼈던게 그 좋은 차들로 현대차와 같이 우리나라에서 옵션질 하려고 하니 안그래도 신물난 소비자들이 돌아서게 됐지. 옵션질을 하더라도 합리적으로 나눠놨으면 아마 현대차 뒤집었을거야. 근데 이건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안았던거 같어. 내가 필요한걸 하려면 거의 풀옵션 아니면 안되게 하니 ..... 차라리 모듈식으로 했으면 정말 쉐보래는 정말 잘팔렸을거야. 또 올란도 단종은 진짜 실수 아니 패착이라 봐야 옳다고 본다. 진짜 한국인들이 원하는 차고 아빠들시 정말 많이 선호하던 차인데 단종! 그것도 바뀐 상품을 한국이 아닌 중국에서만 판매! 한국인들 그때 진짜 배신감 쩔었지. 아마 그것만 한국에 나왔어도 지금 트레일블레이져 트레버스도 잘 팔렸을거야. 그당시 쉐보래에 배신감에 등돌린 소비자 정말 많았거든! 나도 그때 올란도 살려고 준비했었는데 단종에 들어오지도 않는 선택에 한국 소비자 무시한 쉐보래에 실망했거든. 차라리 한국 공장을 운영한다면 한국만의 생산제품을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참 답답한 기업이라 본다. 아마도 예전처럼 일어서기 힘들다 본다.

    • @user-ro5ex8pm3q
      @user-ro5ex8pm3q 년 전

      쉐보레 르노 차 좋음 새차 보다 중고차를 더 많이 타고 다니는데 중고차 값 반토막 부품 수급이나 수리비 비싸다 보니 중고 시장에서 압도적인 흉기가 새 차 판매도 당연히 좋아 지고 중고차 시장도 흉기가 압도 할수 밖에 어딜 가도 부품 구하기 싶고 쉐보레 르노 보다 수리비 싸고 중고차 시장이 더 큰데 당연 차 값 수리비 부품 수급 다 따지면 흉기가 압도 르노나 쉐보레 차 좋음

    • @hokukmy
      @hokukmy 년 전 +2

      올란도 단종된게 아니구요. 같은 사이즈 차를 이름바꿔서 천만원 더 비싸게 팔고있어요. 이쿼녹스. 이건 암만봐도 올란도 풀첸지로 나왔어야 하는 차죠.

    • @HanTaeDong
      @HanTaeDong 7 개월 전 +4

      @@hokukmy 이쿼녹스와 올란도는 다른차이며 올란도는 중국에서 풀체인지되어 팔리고 있습니다.

  • @wsj9696
    @wsj9696 2 년 전 +14

    qm6 lpg가 잘 팔리고 있는 와중에 lpg suv mpv가 나와야 하는데 이 파트에서 현기에서도 굳이 안나와 주는건 르삼 그나마 먹고 살만하게 해주것 같고 쉐보레 브랜드중에 한국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차종이 좀 없어 보이긴 합니다. 그만큼 현기차가 워낙 차 상품성이 좋아요 지금 쉐보레 살만한차는 거의 전무 하다싶이 하네요 볼트ev가 그나마 르노도 도찐개찐 그나마 살만한건 xm3? 쌍용은 그나마 렉스턴 스포츠

    • @sho6451
      @sho6451 2 년 전

      이제 qm6도 없앨 예정인가 봐요 스포티지 lpg 나옵니다ㅠ

    • @user-op3mv7ir5f
      @user-op3mv7ir5f 2 년 전 +1

      LPG도 타면 망한게 2년전 가격600-700원 지금 1100원ㅋㅋㅋㅋ즌혀 메리트 없고 뼈 아픈사람들 많을거긔

  • @user-ze2tk8ls5c
    @user-ze2tk8ls5c 2 년 전 +59

    헌데 쉐보레가 굳이 한국시장에 열을 올릴 필요가 있을까요 미국시장에선 현대+기아 합쳐야 분기별 30만대지만 쉐보레는 분기별 45~50만대 팔아치우는데 되도않는 한국시장에 투자할돈 있으면 그냥 북미 점유율 높이는게 누가봐도 낫겠죠 gm군산공장이야 맨날 파업이나 하는 근로자들이랑 씨름하느니 그냥 철수하고 한국시장 정리해버려도 쉐보레 입장에선 아쉽지도 않을거같음

    • @artthatkillss
      @artthatkillss 2 년 전 +5

      쉐보레 입장에선 한국은 돈안되는 작은 시장 ㅠ

    • @kimocat265
      @kimocat265 2 년 전 +7

      강성노조에 치가 떨려서 관심이 떨어진게 아닐까?

    • @user-xw5hz6fq1f
      @user-xw5hz6fq1f 2 년 전

      @@user-jp3hj6te1s 그럴바엔 중국시장 노리죠

    • @alphak4581
      @alphak4581 2 년 전 +3

      @@kimocat265 미국 GM 노조 보면 빨갱이라고 하실 분 ㅋㅋㅋㅋㅋ 거기 비하면 울나라 자동차 노조들은 순한 양임 ㅋㅋㅋㅋ

  • @user-fu1qi2do3b
    @user-fu1qi2do3b 2 년 전 +3

    전반적인 의견에 공감합니다만
    절대 우위를 가진 기업이 있고 나머지 10프로 혹은 5프로를 나눠 먹는 기업구조속에서
    할인은 1위업체와의 덤핑 치킨게임에 들어갈수있습니다
    사실상 못버틸 가능성이높습니다
    회사 재무가 엉망이 될테니까요
    그래서 2위업체는 1위업체의 가격정책에 기대서 살아가는거죠

  • @utub_886
    @utub_886 2 년 전 +6

    말리부 그릴쪽에 가로로 크롴 추가한 뒤부터 정말 이쁜데... 참 아쉽다는 생각밖에

  • @user-ov2pb6pv7n
    @user-ov2pb6pv7n 2 년 전 +29

    말리부2.0터보 타고있는데 주행성능 핸들링 조용하고 좋은데 그거뿐입니다ㅋㅋ그게 누구한텐 중요하고 누구한텐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가 중요하겠죠 주행성능도 요즘 현기차도 많이좋아져서 더 안팔리는듯

    • @user-wy2kv7ul7g
      @user-wy2kv7ul7g 2 년 전 +2

      중고가 방어도요 ;;

    • @janikim4501
      @janikim4501 2 년 전 +1

      하부 소음 커요

    • @janikim4501
      @janikim4501 2 년 전 +4

      @@sjs6555 19년 2.0더뉴말리부 2년 타고 지금 소하타는데 말리부가 더 커요 타이어 인치 때문인지...

    • @user-ov2pb6pv7n
      @user-ov2pb6pv7n 2 년 전

      @@janikim4501 전 타이어 바꾸니까 많이 좋아졌네요 순정 개시끄러움..

    • @janikim4501
      @janikim4501 2 년 전 +1

      @@user-ov2pb6pv7n 정말 개시끄럽습니다

  • @user-ux8hy9bq1y
    @user-ux8hy9bq1y 2 년 전 +71

    전 쉐보레만 몇 대째 운용중이고, 요즘은 현대도 차 튼튼하게 잘 만든다곤 하는데 그래도 예전의 이미지들(부식,쿠킹호일이슈)때문에 현기차는 강성이 약하다는 생각이 여전히 있어요. 물론 선입견일 수도 있죠. 하지만 쉐보레가 무슨 수입차도 아니고 수리비 비싸봤자 3~40% 비쌀 테고 고장이 자주 나는 것도 아닌데 수리비 때문에 현대차를 산다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 갑니다. 큰 사고 나면 지켜줄 건 차체강성 하나인데 말이죠.. 감가는 음.. 인정합니다. 그래서 쉐보레차는 신차로 사면 절대 안 되고 출고 3년에 2~3만 뛴 신차급 중고를 사면 됩니다. 비인기 모델은 절반가격에도 삽니다^^ 쉐보레 차 정말 좋습니다

    • @tv536
      @tv536 2 년 전 +1

      그렇군요

    • @ykpark5289
      @ykpark5289 2 년 전 +13

      답답하죠. . 근데 현기차가 실내는 정말 잘뽑잖아요 쉐보로보면 이건 뭐 90년대 디자인이니 사람들에게 외면 받는거죠

    • @user-wo5dx5pj3n
      @user-wo5dx5pj3n 2 년 전 +10

      수리비 3~40%면 개비싼거 아닌가요?

    • @user-kj8ps4tj7o
      @user-kj8ps4tj7o 년 전 +1

      사람들이 안사는거는 다 이유가 있다

    • @user-bv3dz6eg4w
      @user-bv3dz6eg4w 년 전 +4

      수리비20프로 비싼 직영점가는것도 사람들은 고민많이 합니다
      엄청 큰 차이 맞아요
      왜 공임나라 가는지 생각해보세요

  • @user-vi9xm3up8p
    @user-vi9xm3up8p 2 년 전 +1

    잘만든 상품은 높은 만족감을 주며, 신뢰하게 됩니다.
    nf소나타 못본지 오래나, 말리부나 sm5는 여전히 도로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HoddoPa
    @HoddoPa 2 년 전 +1

    본인 트랙스탔다가 소나타로넘어왔고 아부지는 말리부 타심. 2015년즈음에는 주행성이 현대차도 많이 개선되고 실내디자인이 많이좋아짐. 쉐보레는 여전히 주행성은 좋았으나 경쟁제품 대비 실내디자인이나 옵션이 부족해 사실상 경쟁구도가 많이틀어짐. 이후 현기는 점점 더 옵션, 주행질감, 하이브리드 적극도입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게 사실이나 쉐보레는 그러지 못함. 해서 준중형은 폐지, 중형차 또한 폐지수순, suv만 남았는데 그것도 경쟁될만한건 트블과 트래버스 뿐. 개인적으론 쉐보레나 다른 경쟁사들이 더 커야 현대의 가격 독주 및 QC 문제를 막을 수 있을 듯. 이제는 쉐슬람이란 단어도 못들어본지 오래될정도로 힘이 많이 죽었는데 좀 파이팅했으면 좋겠다.

  • @user-io7ps7sf4r
    @user-io7ps7sf4r 2 년 전 +49

    크루즈는 반드시 지켜내야 했음. (아반테 적수 중 제일 좋았다고 봄)
    그리고 부품값이 비싼 건 자꾸 현기로 가고자 하는 이유를 만들어 냄.
    부품값을 내리고 정비, 수리의 부담을 없애야 함.
    내부 인테리어의 문제도 큼.
    대략 2세대 후퇴되어 보이는...
    탈 잘나는 보령미션이라는 미션이슈도 컸음. (지금은 그런 거 없다하지만)
    말리부 1.3/3기통.... 이것 말고도 1.4, 1.5 /4기통도 만들었어야 했고
    디자인도 좀 바꿔야 했죠.
    요즘 나름 잘 나가는 트레일블레이저도
    하부를 좀 더 깔끔히 정리했어야 했고 (정리하다만 러프함은 좀;;;)
    내부도 많이 좋아졌지만 좀 더 업그레이드 해서 (앞서 나간다는 생각을 해야함)
    화려한 국산차 내부에 눈돌아간 고객들을 잡았어야 했음.
    신차 가격도 체감되게 낮춰서 일단은 점유율을 높이는데 신경을 썼어야 했죠.

    • @younge8173
      @younge8173 2 년 전 +4

      제말이~ 다 짚어 주시네요,

  • @user-bn9uh4kl8m
    @user-bn9uh4kl8m 2 년 전 +179

    근데 반대로 보면 세대교체가 빨라서 금방 구형 되는것도 사실이죠

    • @user-om3ko5hh3r
      @user-om3ko5hh3r 2 년 전 +50

      구형되도 잔존가치는 르쌍쉐 압도하는 현실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36

      @@user-om3ko5hh3r 점유율이 점유율을 낳습니다.
      그래서 독과점을 견제해야 하는 것인데, 한국은 이미 40년전 역사의 태초부터 현대차40%, 기아차 30% 독과점으로 출발했죠.
      거기에 20년 전 현대와 기아의 합병을 정부가 승인하면서 현대차그룹 70% 독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게 한국이 세계에서 유일한 자동차 독점시장인 이유입니다. 다른 나라들은 독점을 못하게 규제하기 때문에 독점이 없지요. 독일은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점유율 35%, 일본은 토요타그룹(토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히노) 점유율 40%입니다. 미국은 GM그룹(쉐보레, 캐딜락, 뷰익, GMC) 점유율 20%입니다.
      한국 자동차시장이 현대차 유일체제로 굳어지는건 20년 전에 이미 결정되었고 시간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크게 여론독점, 생산독점, 서비스독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독점을 강력히 규제하는 이유들입니다.
      여론독점 : 언론과 여론이 독점기업에 유리하게 형성되고 그 여론이 독점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이 영상의 메인 댓글들도 르쌍쉐 비방이 주를 이루고 있죠. 본인의 바램과 어디서 들은 내용에 창작과 과장을 보탭니다. 최다 추천을 받은 댓글은 한국 인터넷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정형화된 르쌍쉐 비방멘트입니다. 작성자는 모트라인 구독자네요.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모트라인이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을 신랄하게 비방하면 조회수 100만 찍고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모트라인의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 비방 영상을 보면 억지 텐션으로 까는데 잘못된 정보도 많지만 사람들이 찬양합니다(이런 말 하면 현대차도 깐다고 시비거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모트라인이 현대차를 깔 때와 타사를 깔 때 결이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애써 외면하는 거지요). 우리는 현대차를 억지로 까면 어떻게 되는지 여러 채널들의 흥망을 통해서 보았습니다. 현대차를 억지로 깐 채널은 위키를 통해 공공의 적으로 규정되고, 커뮤니티에서 조롱받고, 그 채널을 커뮤니티에 올렸다간 온갖 비아냥과 비추천 테러를 당하죠. 대한민국 자동차 유튜버로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으로 르쌍쉐를 무시하는 태도를 겸비해야 합니다. 유튜버들이 현대차로부터 고소를 당하고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 때 그들은 외면하고 심지어 유튜버를 조롱했습니다. 유튜버가 상표권 침해와 욕설비방으로 한국GM에게 경고를 받았을 때 그들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한국GM을 조롱하고 비방했습니다. 우리가 현대차를 무시하고 중국차를 찬양하는 중국인들을 수준이 낮다고 무시하지만, 앞선 한국인들의 행동을 보면 사실 한국인들도 중국인과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인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GM, 닛산 보다 중국차가 낫다는 소리는 안 하니 한국인들의 국수주의가 중국인들보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밸류가 세계최고로 인식되는 대한민국에서 저렴한 부품값과 서비스를 놓고 현대차 외의 다른 브랜드를 살 이유가 없어집니다. 벤츠와 BMW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곤요. 사실 벤츠와 BMW도 제네시스에게 점유율을 내주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쉐보레의 점유율이 10%에서 5%로 떨어지는데 10년이 걸렸듯이, 벤츠와 BMW도 여론, 생산, 서비스의 3박자 독점효과에 굴복하기까지 5년이 걸리냐 10년이 걸리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생산독점 : 부품가격, 생산량과 관계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이 현대차를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차량 및 부품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가 생기고, 여론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가 차를 살 때 자의적인 선택으로 현대차를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외적요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현대차를 사게 되는 겁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남미에 살았으면 현대차를 선택했을까요. 한국에 없는 10년 무상보증, 7년 무제한km 보증,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지만, 한국에는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서비스독점 : 독점 시장의 많은 판매량은 곧 서비스 인프라 독점으로 이어집니다. 여론독점, 생산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는 현대차 외의 브랜드들이 여론, 생산, 서비스독점의 패널티를 받으면서도 왜 선택을 받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alphak4581
      @alphak4581 2 년 전 +20

      @yin1234 뭔 거지서민임. 부자들도 엄청 아끼거나 아예 팔 생각이 없는 올드카, 펀카 등등 아니면 중고로 내놓지 누가 개썩차 품고 있냐? 세금, 유지비 등등 돈덩어린데

    • @user-om3ko5hh3r
      @user-om3ko5hh3r 2 년 전 +9

      ​@yin1234 한두푼도 아니고 중고차값 당연히 생각해야지..거지시민이라니 ㅎㅎ

    • @user-fm4lq4oh4y
      @user-fm4lq4oh4y 2 년 전 +12

      @yin1234 차는 물건이 아니라 하나의 자산이란다 한번산 물건중에 세금내는것들이 몇개나 또 추가로 유지비용드는거 생각해야지 ㅋㅋㅋ 너 돈 한 천억있냐?

  • @lowflying4414
    @lowflying4414 2 년 전 +73

    분석내용도 예리하시네요. 내용의 전개방식도 깔끔하구요.
    영상에 그래픽을 추가해서 내용을 돋보이게 하는것은 채널이 커지면 그렇게 되겠죠?
    기대하겠습니다.

  • @user-hb7mk7mn2m
    @user-hb7mk7mn2m 7 개월 전

    그것보다는 부속값과공임이 현기에 비해 터무니 없이 비싸다는 것도 한부분입니다
    정비 편의성 부품확보나 수급 르쌍쉐는 부속이 없어서 멀쩡한 차을 페차한 경우가 많습니다

  • @etc-nurakja
    @etc-nurakja 2 년 전 +148

    서비스센터의 서비스도 문제지만, 부품값들이 너무 하게 비싼것도 문제인 듯 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것은 언제 한국을 떠날지 모른다는 불안 요소가 엄청 크겠네요.

    • @user-rj5st3py4c
      @user-rj5st3py4c 2 년 전 +3

      떠나도 되는데 부품값이,,,, 쩝.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15

      점유율이 점유율을 낳습니다.
      그래서 독과점을 견제해야 하는 것인데, 한국은 이미 40년전 역사의 태초부터 현대차40%, 기아차 30% 독과점으로 출발했죠.
      거기에 20년 전 현대와 기아의 합병을 정부가 승인하면서 현대차그룹 70% 독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게 한국이 세계에서 유일한 자동차 독점시장인 이유입니다. 다른 나라들은 독점을 못하게 규제하기 때문에 독점이 없지요. 독일은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점유율 35%, 일본은 토요타그룹(토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히노) 점유율 40%입니다. 미국은 GM그룹(쉐보레, 캐딜락, 뷰익, GMC) 점유율 20%입니다.
      한국 자동차시장이 현대차 유일체제로 굳어지는건 20년 전에 이미 결정되었고 시간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크게 여론독점, 생산독점, 서비스독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독점을 강력히 규제하는 이유들입니다.
      여론독점 : 언론과 여론이 독점기업에 유리하게 형성되고 그 여론이 독점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이 영상의 메인 댓글들도 르쌍쉐 비방이 주를 이루고 있죠. 본인의 바램과 어디서 들은 내용에 창작과 과장을 보탭니다. 최다 추천을 받은 댓글은 한국 인터넷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정형화된 르쌍쉐 비방멘트입니다. 작성자는 모트라인 구독자네요.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모트라인이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을 신랄하게 비방하면 조회수 100만 찍고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모트라인의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 비방 영상을 보면 억지 텐션으로 까는데 잘못된 정보도 많지만 사람들이 찬양합니다(이런 말 하면 현대차도 깐다고 시비거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모트라인이 현대차를 깔 때와 타사를 깔 때 결이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애써 외면하는 거지요). 우리는 현대차를 억지로 까면 어떻게 되는지 여러 채널들의 흥망을 통해서 보았습니다. 현대차를 억지로 깐 채널은 위키를 통해 공공의 적으로 규정되고, 커뮤니티에서 조롱받고, 그 채널을 커뮤니티에 올렸다간 온갖 비아냥과 비추천 테러를 당하죠. 대한민국 자동차 유튜버로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으로 르쌍쉐를 무시하는 태도를 겸비해야 합니다. 유튜버들이 현대차로부터 고소를 당하고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 때 그들은 외면하고 심지어 유튜버를 조롱했습니다. 유튜버가 상표권 침해와 욕설비방으로 한국GM에게 경고를 받았을 때 그들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한국GM을 조롱하고 비방했습니다. 우리가 현대차를 무시하고 중국차를 찬양하는 중국인들을 수준이 낮다고 무시하지만, 앞선 한국인들의 행동을 보면 사실 한국인들도 중국인과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인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GM, 닛산 보다 중국차가 낫다는 소리는 안 하니 한국인들의 국수주의가 중국인들보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밸류가 세계최고로 인식되는 대한민국에서 저렴한 부품값과 서비스를 놓고 현대차 외의 다른 브랜드를 살 이유가 없어집니다. 벤츠와 BMW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곤요. 사실 벤츠와 BMW도 제네시스에게 점유율을 내주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쉐보레의 점유율이 10%에서 5%로 떨어지는데 10년이 걸렸듯이, 벤츠와 BMW도 여론, 생산, 서비스의 3박자 독점효과에 굴복하기까지 5년이 걸리냐 10년이 걸리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생산독점 : 부품가격, 생산량과 관계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이 현대차를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차량 및 부품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가 생기고, 여론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가 차를 살 때 자의적인 선택으로 현대차를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외적요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현대차를 사게 되는 겁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남미에 살았으면 현대차를 선택했을까요. 한국에 없는 10년 무상보증, 7년 무제한km 보증,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지만, 한국에는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서비스독점 : 독점 시장의 많은 판매량은 곧 서비스 인프라 독점으로 이어집니다. 여론독점, 생산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는 현대차 외의 브랜드들이 여론, 생산, 서비스독점의 패널티를 받으면서도 왜 선택을 받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donghan-fp7zd
      @donghan-fp7zd 2 년 전 +4

      차는 국산이라는데 부품은 수입이라함. 뭔소린지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4

      @@donghan-fp7zd 미국에서 생산하는 현대차도 미국산 부품 사용률이 40~70% 이고, 나머지는 한국에서 수입합니다. 마찬가지로 GM의 부품사 ACDelco가 한국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미국산 ACDelco 부품 사용은 불가피합니다. 또한 미국이 FTA를 체결하면서 한국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자동차에 미국산 부품 사용을 늘리길 원해서 앞으로 현대차 또한 미국 수출 차량은 부품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검증되지 않은 부품을 장착한 자동차를 미국으로 수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고, 시장이 작은 국가와 시장이 큰 국가가 불균형 수출입을 하면서 시장이 작은 국가만 이익을 취하는 불공정 거래를 완화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 @user-sk2wf9ig2n
      @user-sk2wf9ig2n 2 년 전

      @@adalafomal8201 정확하네요

  • @user-lz8bf3fx8z
    @user-lz8bf3fx8z 2 년 전 +7

    당시 나름 소형차 안전도 평가에서 1등 했다고해서 출퇴근용으로 아베오 1대를 샀음.
    오며가며 친구들(동종차량) 인사하면서 운전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아베오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알고 봤더니 사자마자 곧 단종됨.차알못은 울었네...
    물론 7년 타고 다닐 때까지 잔고장은 없어서
    다행이었는데 팔 수 있을까?...이제 60,000 뛰었는데...

    • @user-eu4ow6jh7r
      @user-eu4ow6jh7r 년 전 +1

      저도 아베오 탔었는데 ~^^

    • @gouneliselee9902
      @gouneliselee9902 년 전

      아베오 rs 상태좋은 매물이 있으면 사려고 석달을 기다렸는데 없어서 결국 포기한 사람도 있습니다ㅜㅜ 그만큼 안팔린 차라는 거..

  • @scyu13
    @scyu13 2 년 전 +19

    올란도 정말 괜찮은 차였는데 ...

  • @user-tq6ml1sv7k
    @user-tq6ml1sv7k 2 년 전 +2

    말리부 인기 끌때 신형 크루즈 가격 정책 잘했어야 했는데… 휴… 그때 폭망하고 이쿼녹스도 가격정책 실패하고… 전작 실패하면 좀 배워야 하는데… 쉐보레는 서비스센터 부품은 저렴한데 공임이 상당히 비싼것도 한몫 하는거 같습니다.

  • @iDCOCOA
    @iDCOCOA 2 년 전 +12

    진짜 르노가 아깝지 해외모델들이랑 rs모델들 들여오면 충분히 팔릴만한데 sm6 뒷바퀴 조향장치 뺀것도 문제였고 인포테이먼트 최적화도 문제고 일단 옵션들이 지금 시장상황을 못따라가는게 제일 크다고 느껴지는 회사

  • @lightningfilm
    @lightningfilm 2 년 전 +4

    그래도 패밀리카로 올란도는 포지션이 좋은편이죠

    • @user-db1yq9ph3y
      @user-db1yq9ph3y 2 년 전

      그래도 좀 좁은 느낌이에요 ㅎㅎ
      8년되가네요 부품값이 후덜덜함
      그나마 lpg라 덜 드는건깆;;;

    • @minsooseon7499
      @minsooseon7499 2 년 전 +1

      올란도 디젤 8년째 타는데 단 한번도 작은 고장도 난적이 없음
      내가 쉐보레 탄 이유는 딱 하나임
      내가 직접 아반테 타다 소나타 정면충돌 크게 났었는데 두 차다 에어백 하나도 안 터짐. 정말 큰 사고를 나보고 현대는 나를 지켜줄 수 없다고 느낌

  • @jyon33
    @jyon33 2 년 전 +2

    쉐보레 5년 탔는데 좋았어요

  • @user-tb2gw9sg4y
    @user-tb2gw9sg4y 2 년 전 +3

    옵션,그리고 실내디자인,비싼 수리비 가격,다들 말씀하시는 중고차 감가 방어가 안돼...

  • @user-ro6ph8oj6f
    @user-ro6ph8oj6f 2 년 전 +51

    한국지엠의 차종이 많지가 않아 선택할 여지가 없고 블레이저는 한국인의 감성에 맞아 잘 팔릴텐데 몇년이지니도 수입할 의지가 없으니 한국에서 장사할 생각이 없는 것 같다

  • @ciob3073
    @ciob3073 2 년 전 +15

    솔직히 말해서 쌍용은 지금이라도 정신차려서 다시 해볼려는데 자본이 없어서 제대로 못하는거지만 쉐보레는 자본이 있으면서 노력을 안하는거라 한국에만 팔 생각이 없는것같은건 맞음

    • @st7oq2
      @st7oq2 2 년 전 +6

      얘넨 기술력도 세계 탑급이라 한 들. 한국시장 ㅈ도 신경 안쓰는거임 그냥 ㅋㅋ 국내생산되는 몇 안되는 차량때문에 이미지도 수입도아니고 국산도 아닌 애매모호해지니 더더욱 그렇수 밖에 그냥 이자놀이 하러 온 걸로 밖에 안 보임 ㅋㅋ

    • @st7oq2
      @st7oq2 2 년 전 +2

      @@chsin417 팩트 ㅋㅋㅋ 이게 근데 우리같이 좀 차에관심 있는사람 아니면 한국gm이 본사인줄 아는애들 태반입니다. 국산브랜드 인줄 알아요 ㅋ 그르이 더더욱 현기랑 비교해서 상품성으로 까이는거 ㅋㅋ 심지어 애초에 gm 은 그냥 한국시장은 그냥 뒷전임 ㅋㅋ

  • @whoh3222
    @whoh3222 2 년 전 +4

    중고차 가격 방어도 큰 문제. 트래버스 1년만에 1500 떨어짐 (5500 to 4000).

    • @shp7486
      @shp7486 2 년 전

      트래버스는 수리비도 ㅎㄷㄷ 한 수준이죠

  • @MixUGHo
    @MixUGHo 2 년 전 +1

    말 진짜 잘하시네

  • @user-gh3lk2ho6j
    @user-gh3lk2ho6j 2 년 전 +36

    르노와 쌍용에도 해당되는 말이 맞죠

  • @user-xu2sb2ex4h
    @user-xu2sb2ex4h 2 년 전 +38

    내년부터 르노에서 링크앤코 팔거 같은데 기대해봄. 대륙의 볼보라는데 기존A/S망만 잘 활용하면 어느정도 파이는 가져갈듯.
    쉐보레는 뭐 트블은 좀 팔리잖음. 수리비 뭐니 해도 일단 상품성만 갠찮으면 잘팔림. 수리비는 부품이 국산화가 많이 되야하는데
    쉐보레도 그렇고 르노도 그렇고 수입부품 많이 쓰는데 싸질수가 없음..
    국내공장 다 철수하고 폭바처럼 수입모델만 팔면됨.
    쌍용은 코란도 픽업 내놓으려나... 틈새시장만 잘 파고들면 될거같은데.. 어줍잖게 판매량 늘리려고 CUV 같은거 만들면 처참하게
    깨질거고 픽업은 쌍용차! 같은 이미지를 잘 만들어야 됨.

    • @user-bz6jo4np1r
      @user-bz6jo4np1r 2 년 전

      진짜 픽업은 역시 쉐보레 콜로라도가 되버려서 콜로라도와 가격경쟁력이 생기지 않으면 쌍용 픽업도 잘 안팔릴 것 같음 지금은 그래도 디자인이 좀 더 승용차감각인 좀 저렴한 픽업 느낌이라 팔리는 느낌이고

    • @user-zt5oq2me9i
      @user-zt5oq2me9i 2 년 전

      @@user-bz6jo4np1r 콜로는 가솔린 렉스는 디젤로 갈려벌임

  • @user-zg9uw6oi3w
    @user-zg9uw6oi3w 2 년 전 +2

    쉐보레는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트레일 블레이저는 국산차지만 그외 차종은 외제차이며 가격대비 상품성이 좋죠
    외제차 기준으로 잘팔리는 편이고요 위 국산차 4종을 모두 단종시키고 한국 철수를 하고 쉐보레 외제차 수입 브랜드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 되어지네요

  • @user-eu4ow6jh7r
    @user-eu4ow6jh7r 년 전 +8

    올란도가 좋다고 들었는데... 단종 ㅜㅜ 전 쉐보레 만 3대 째 타는데 ~ 다음차도 또 쉐보레꺼 살거임 ㅋㅋㅋㅋㅋ

  • @blacksmith219
    @blacksmith219 2 년 전 +16

    너무 잘 보고 있는데요. 자세한 설명과 추가정보 등 너무 유익합니다. 바램이 있다면 서두가 너무 길어서 초반 집중에 조금 방해가 되는거 같아요. 정보량이 많아서 설명이 길기보다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을 길게 늘어놓은 느낌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 @BK-un7wl
    @BK-un7wl 2 년 전 +3

    수리비 실내 인테리어 가격 서비스......
    주행성능은 최고

  • @jinwookim5825
    @jinwookim5825 2 년 전 +1

    DN8 판매량 저조로 인해 현대내부에서도 실패한 차량으로 인정했고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체인지로 간다는 기사를 본 것 같습니다.

  • @TAE-GYU
    @TAE-GYU 2 년 전 +8

    2:38초 안팔리는 이유 시작

  • @user-th2nf1mu3y
    @user-th2nf1mu3y 2 년 전 +18

    현대 기아가 참 다 좋지만… 딜러를 통해 판매하는게 다른 브랜드에 비해 너무도 불친절합니다… 딜러분들이 판매할 의지가 타 브랜드에 비해 안보이는게 현실이죠거기에 대해 개선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듭니다

    • @carrotpig1977
      @carrotpig1977 2 년 전 +6

      영맨 노조가 문제의 근원...

    • @user-ux3do6pc5x
      @user-ux3do6pc5x 2 년 전 +8

      장사 잘되는 가게직원이 싸가지 없다는 말도 있지요.

    • @dante0710
      @dante0710 2 년 전 +1

      케바케지 무슨 난 쉐보레 딜러들이 젤 불친절하더라 르노랑

  • @BMW5GT
    @BMW5GT 2 년 전 +8

    잘.생각해보면
    현대도 I30 N버전이나, 패스트팩을 국내에
    내놓고 있질 않는다.
    왜! 한국에서 팔아봐야 얼마 안팔리고
    매니아충만 찾기 때문에
    쉐보레도 마찬가지!
    굳이 얼마 찾지도 않고 점유율 놓여봐야
    미국의 1%정도도 안될텐데 굳이
    한국을 소중히 생각할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현대 기아의 대안이 있기를 국산차량에 바라지만
    결국은 쉐보레도 미국차고 대행 개념밖에
    안되니.... 아쉬운건 소비자네요^^;

  • @coco-db9ix
    @coco-db9ix 2 년 전 +1

    3:29 진짜 차에 관심 하나도 없는데 아반떼 cn7 기사나 유튜브 많이 나오고 칭찬많으니 관심이 감

  • @joneqk9375
    @joneqk9375 2 년 전 +49

    요즘은 쉐보레 차를 자세히 볼일 없어서 모르겠지만, 몇년전 기억으로 강판이나 외부는 쉐보레가 좋아 보였지만, 내부 인테리어 및 기능적인 부분으로 형편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던거 같아요. 그런데 최근에는 심지어 현대나 기아가 외부 디자인이나 만듬새 자체가 너무 좋아 보여서 더 현대나 기아를 선택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user-mz6gs4ny2f
    @user-mz6gs4ny2f 2 년 전 +15

    그래서 말리부 단종 처리하고 손절했죠 ㅠ
    개인적으로 쉐보레 운전맛은 참 좋은데
    운영 능력은 딱히 ..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말리부 단종은 세단공장 -> 전기차공장으로 전환, 내연기관=SUV 로 GM의 전기차 시장 대응 전략의 일환입니다.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1

      점유율이 점유율을 낳습니다.
      그래서 독과점을 견제해야 하는 것인데, 한국은 이미 40년전 역사의 태초부터 현대차40%, 기아차 30% 독과점으로 출발했죠.
      거기에 20년 전 현대와 기아의 합병을 정부가 승인하면서 현대차그룹 70% 독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게 한국이 세계에서 유일한 자동차 독점시장인 이유입니다. 다른 나라들을 독점을 못하게 규제하기 때문에 독점이 없지요. 독일은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점유율 35%, 일본은 토요타그룹(토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히노) 점유율 40%입니다. 미국은 GM그룹(쉐보레, 캐딜락, 뷰익, GMC) 점유율 20%입니다.
      한국 자동차시장이 현대차 유일체제로 굳어지는건 20년 전에 이미 결정되었고 시간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크게 여론독점, 생산독점, 서비스독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독점을 강력히 규제하는 이유들입니다.
      여론독점 : 언론과 여론이 독점기업에 유리하게 형성되고 그 여론이 독점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이 영상의 메인 댓글들도 르쌍쉐 비방이 주를 이루고 있죠. 본인의 바램과 줏어들은 내용과 상상에 기반한 내용에 과장을 보태서요. 최다 추천을 받은 댓글이 한국 인터넷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교과서적인 르쌍쉐 비방멘트입니다. 작성자는 모트라인 구독자구요.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모트라인이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을 신랄하게 비방하면 조회수 100만 찍고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모트라인의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 비방 영상을 보면 억지 텐션으로 까는데 사람들이 찬양합니다(이런 말 하면 현대차도 깐다고 시비거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모트라인이 현대차를 깔 때와 타사를 깔 때 결이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애써 외면하는 거지요). 우리는 현대차를 억지로 까면 어떻게 되는지 여러 채널들의 흥망을 통해서 보았습니다. 현대차를 억지로 깐 채널은 위키를 통해 공공의 적으로 규정되고, 커뮤니티에서 조롱받고, 그 채널을 커뮤니티에 올렸다간 온갖 비아냥과 비추천 테러를 당하죠. 하지만 르노쉐보레폭스바겐을 억지로 비방한 모트라인은 가장 객관적인 채널, 국민채널로 찬양 받습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유튜버로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으로 르쌍쉐를 무시하는 태도를 겸비해야 합니다. 유튜버들이 현대차로부터 고소를 당하고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 때 그들은 외면하고 심지어 유튜버를 조롱했습니다. 유튜버가 상표권 침해와 욕설비방으로 한국GM에게 경고를 받았을 때 그들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한국GM을 조롱하고 비방했습니다. 우리가 현대차를 무시하고 중국차를 찬양하는 중국인들을 수준이 낮다고 무시하지만, 앞선 한국인들의 행동을 보면 사실 한국인들도 중국인과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인들도 폭스바겐, 토요타, GM, 닛산 보다 중국차가 낫다는 소리는 안 하니 한국인들의 국수주의가 중국인들보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밸류가 세계최고로 인식되는 대한민국에서 저렴한 부품값과 서비스를 놓고 현대차 외의 다른 브랜드를 살 이유가 없어집니다. 벤츠와 BMW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곤요. 사실 벤츠와 BMW도 제네시스에게 점유율을 내주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쉐보레의 점유율이 10%에서 5%로 떨어지는데 10년이 걸렸듯이, 벤츠와 BMW도 여론, 생산, 서비스의 3박자 독점효과에 굴복하기까지 5년이 걸리냐 10년이 걸리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생산독점 : 부품가격, 생산량과 관계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이 현대차를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차량 및 부품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가 생기고, 여론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가 차를 살 때 자의적인 선택으로 현대차를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외적요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현대차를 사게 되는 겁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남미에 살았으면 현대차를 선택했을까요. 한국에 없는 10년 무상보증, 7년 무제한km 보증,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지만, 한국에는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서비스독점 : 독점 시장의 많은 판매량은 곧 서비스 인프라 독점으로 이어집니다. 여론독점, 생산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는 현대차 외의 브랜드들이 여론, 생산, 서비스독점의 패널티를 받으면서도 왜 선택을 받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k3vocal
    @k3vocal 2 년 전 +7

    올란도가 진짜 경쟁력 있었는데 신모델이 국내에 안나와서 아쉽죠

  • @ksdfri
    @ksdfri 년 전

    쉐보레 캡타바 탔었는데 엄청 만족하고 다녔어요

  • @younge8173
    @younge8173 2 년 전

    왜케 이레 시적이지?!!! ^^ 멋져요~.~

  • @cw09030095
    @cw09030095 2 년 전 +14

    일단 시장이 적기 때문에 공격적인 영업을 안하는게 맞는듯 합니다.일단 인구수로만 봐도 중국,인도,미국 순으로 나열한다고 했을때 한국시장은 28위.엘지, 삼성 또한 예전에 국내 매출비중이 전체매출에 3%밖에 안나온다는 기사를 봤듯이.시장이 너무 작아요.

    • @econchoi
      @econchoi 2 년 전 +2

      그렇긴 해도 벤비아 판매량 보면 그런 소리도 못해요. 한국 내수시장이 그렇게 작다작다 해도 입소문 나서 E클, S클, 5시리즈 잘팔리는거 보면 또 영업력의 부재라는 생각도 듭니다.

    • @user-dz2pe1ff6d
      @user-dz2pe1ff6d 년 전

      ㅈㄹ하네 ㅋㅋ

  • @chlgml8
    @chlgml8 2 년 전 +40

    현대기아차만 타보다가 친구차랑 그린카로 트랙스, 트블 타보고 깜짝 놀랬습니다. SUV도 고속에서 이런 안정감을 줄수있구나? 하고 말이죠. 점유율이 확실히 낮다보니 더 관심이 안가는건 사실입니다. 택시로 파는 한이 있더라도, 크루즈 깡통을 팔더라도 가격을 확 낮춰 진입장벽을 낮추는 방안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user-yr4tp3qz3j
      @user-yr4tp3qz3j 2 년 전 +11

      트랙스 타보고 쌍팔년도 인테리어인지 알았어요 트블은 그나마 봐줄만 했어요

    • @user-oi7mt9gd2j
      @user-oi7mt9gd2j 2 년 전 +10

      트랙스 트블이 승차감이 좋다는건 좀.... 차가 안팔린다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차량에 상품성도 무시못함.. 그만큼 동급대비 승차감이라던가 디자인 등등 차이가 있기에 안팔리는거지요.. 상품성이 좋으면 살아람 다사요

    • @chlgml8
      @chlgml8 2 년 전 +8

      @@user-oi7mt9gd2j 태생자체가 SUV이기에 승차감은 기대자채를 하지 않았고, 더불어 동급 차량에대한 경험이 부족하여 승차감은 좋다고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느끼기에 고속도로에서 현재 패밀리카로 쓰고있는 쏘렌토UM모델보다 안정감이 들었구요, 이부분은 저만 느낀게 아니라 제 주위 친구들도 느낀부분이었습니다 ㅎㅎ.
      지금이야 구형모델 취급이기에 상품성부분이 떨어지는게 당연합니다. 그러나 예전부터 어느정도 저평가되고있는부분은 사실이라고 생각해 아쉬운 마음에 의견 한번 내봤습니다.

  • @DoC_Kim
    @DoC_Kim 2 년 전 +182

    신차 출시가 없다보니 5년전 신차 출시 때 산 말리부가 지금도 딱히 구형차로 안 느껴짐.

    • @mattdamon2169
      @mattdamon2169 2 년 전 +42

      쉐보레 모든 차 센터페시아가 스파크랑 똑같더군요. 말리부도 트레일블레이저도 실내는 다 스파크 ㅋㅋㅋ 그걸 누가 돈 주고 삽니까?

    • @algelboy
      @algelboy 2 년 전 +26

      @@mattdamon2169 스파크랑 똑같은거보고 깜짝놀랐네요.. 차팔생각이없는듯

    • @user-rw9du8kn8z
      @user-rw9du8kn8z 2 년 전 +22

      원가절감 끝판왕 쉐보레
      그와중에 안전사양도 존나 야박하게 처넣고 가격은 존나 비삼

    • @adalafomal8201
      @adalafomal8201 2 년 전 +62

      @@mattdamon2169 점유율이 점유율을 낳습니다.
      그래서 독과점을 견제해야 하는 것인데, 한국은 이미 40년전 역사의 태초부터 현대차40%, 기아차 30% 독과점으로 출발했죠.
      거기에 20년 전 현대와 기아의 합병을 정부가 승인하면서 현대차그룹 70% 독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게 한국이 세계에서 유일한 자동차 독점시장인 이유입니다. 다른 나라들은 독점을 못하게 규제하기 때문에 독점이 없지요. 독일은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점유율 35%, 일본은 토요타그룹(토요타, 렉서스, 다이하츠, 히노) 점유율 40%입니다. 미국은 GM그룹(쉐보레, 캐딜락, 뷰익, GMC) 점유율 20%입니다.
      한국 자동차시장이 현대차 유일체제로 굳어지는건 20년 전에 이미 결정되었고 시간문제였습니다.
      그 이유로 크게 여론독점, 생산독점, 서비스독점을 들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독점을 강력히 규제하는 이유들입니다.
      여론독점 : 언론과 여론이 독점기업에 유리하게 형성되고 그 여론이 독점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이 영상의 메인 댓글들도 르쌍쉐 비방이 주를 이루고 있죠. 본인의 바램과 어디서 들은 내용에 창작과 과장을 보탭니다. 최다 추천을 받은 댓글은 한국 인터넷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정형화된 르쌍쉐 비방멘트입니다. 작성자는 모트라인 구독자네요. 모트라인은 국내 자동차 여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모트라인이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을 신랄하게 비방하면 조회수 100만 찍고 사람들이 열광합니다. 모트라인의 르노 쉐보레 폭스바겐 비방 영상을 보면 억지 텐션으로 까는데 잘못된 정보도 많지만 사람들이 찬양합니다(이런 말 하면 현대차도 깐다고 시비거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모트라인이 현대차를 깔 때와 타사를 깔 때 결이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 애써 외면하는 거지요). 우리는 현대차를 억지로 까면 어떻게 되는지 여러 채널들의 흥망을 통해서 보았습니다. 현대차를 억지로 깐 채널은 위키를 통해 공공의 적으로 규정되고, 커뮤니티에서 조롱받고, 그 채널을 커뮤니티에 올렸다간 온갖 비아냥과 비추천 테러를 당하죠. 대한민국 자동차 유튜버로서 살아남으려면 기본적으로 르쌍쉐를 무시하는 태도를 겸비해야 합니다. 유튜버들이 현대차로부터 고소를 당하고 고통에 시달리고 있을 때 그들은 외면하고 심지어 유튜버를 조롱했습니다. 유튜버가 상표권 침해와 욕설비방으로 한국GM에게 경고를 받았을 때 그들은 가능한 방법을 모두 동원하여 한국GM을 조롱하고 비방했습니다. 우리가 현대차를 무시하고 중국차를 찬양하는 중국인들을 수준이 낮다고 무시하지만, 앞선 한국인들의 행동을 보면 사실 한국인들도 중국인과 똑같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중국인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GM, 닛산 보다 중국차가 낫다는 소리는 안 하니 한국인들의 국수주의가 중국인들보다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품질 및 브랜드밸류가 세계최고로 인식되는 대한민국에서 저렴한 부품값과 서비스를 놓고 현대차 외의 다른 브랜드를 살 이유가 없어집니다. 벤츠와 BMW처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하곤요. 사실 벤츠와 BMW도 제네시스에게 점유율을 내주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쉐보레의 점유율이 10%에서 5%로 떨어지는데 10년이 걸렸듯이, 벤츠와 BMW도 여론, 생산, 서비스의 3박자 독점효과에 굴복하기까지 5년이 걸리냐 10년이 걸리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생산독점 : 부품가격, 생산량과 관계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이 현대차를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에 차량 및 부품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가 생기고, 여론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가 차를 살 때 자의적인 선택으로 현대차를 사는 것 같지만, 사실은 외적요인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현대차를 사게 되는 겁니다.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남미에 살았으면 현대차를 선택했을까요. 한국에 없는 10년 무상보증, 7년 무제한km 보증, 파격적인 할인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지만, 한국에는 어떠한 혜택도 없습니다.
      서비스독점 : 독점 시장의 많은 판매량은 곧 서비스 인프라 독점으로 이어집니다. 여론독점, 생산독점과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살 수밖에 없도록 강제하게 됩니다.
      우리는 현대차 외의 브랜드들이 여론, 생산, 서비스독점의 패널티를 받으면서도 왜 선택을 받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asfinagtransport3325
      @asfinagtransport3325 2 년 전 +5

      윈스톰은 10년간 새차느낌. ㅎㅎ

  • @yjh8317
    @yjh8317 2 년 전 +1

    차가 그기능 그때만보고사는게 아니라 사후까지보는 고민이 많은 상품이라 좋아하는것보단 안전한 선택을하지

  • @user-li3nh4zu7n
    @user-li3nh4zu7n 2 년 전 +27

    차를 고르는데 자동차의 구조를 공부하고 주행질감이나 원리를 따지는 소비자는 거의 없지요.
    그래서 일단은 눈에 보이는 상품성을 먼저 확~ 끌어올려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그 수법. 유투버들을 적극 이용하여 이슈화 시키는 능력이 자국 브랜드인 현기가 기똥차게 밀어부치니
    대부분의 소비자는 현기를 사는게 현 독점상황을 만들어 준거죠.
    자동차에 관심도가 높은 분들보다는 적당히 주변사람들 말듣고 매장에가서 화려한 옵션과 외관을 보고는 그냥 오케이~ 하면서 계약을 걸어버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제 지인분들도 차 살때 공부하는사람 없습니다. 직장에 누가 그차 샀다고하면 따라서 삽니다. 네~~ 진짜 그럽니다.
    제가 공부 좀 해서 알아보고 사라고 하면 왜 그래야 하는지 짜증을 내더군요. 그냥 차를 믿기 이전에 현기를 그냥 믿습니다. 맹목적으로 잘 만든다는 믿음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다가 문제생기면 뽑기 탓을 하는거죠.
    그점에서 현기는 한국사람들을 잘 압니다. 빠른 신차출시와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주기를 가져가며 소비자를 현혹하지만 그만큼 결함도 더더욱 많아지고 있죠. 그게 위험부담이 될겁니다.
    따라서 현기는 차량을 잘 만든다기 보다는 상품을 잘~~ 만들어 파는데 강점을 보이는 기업이라는 거죠.
    반대로 쉐보레의 경우 잘 만들어진 플랫폼이 문제없으면 조금씩 연식변경을 거쳐 꾸준히 가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신차가 아니라 오래된 구형차라고 영상에서 말씀하셨듯이 오래된건 맞습니다만, 그 긴시간동안 결함이나 문제점을 수정보완하며 데이터가 쌓였기에 결함에 대응 할 수 있는 상황은 만들어 졌으리라 생각합니다.
    올해 초 새차를 사면서 아반떼나 소나타 k5, 티구안 등등 많은 차들을 타보며 결과적으로 말리부를 골랐으며 지금은 만족하고 잘 타고있습니다.
    쉐보레가 안팔려서 차가 구리다고들 다들 말씀하시는데 그 구린점이 과연 주행성능을 예기하는건지, 현기대비 따라가지 못하는 편의장비인지를 생각해보면 제 입장에서는 순전히 인포테인먼트를 비롯한 화려한 전자장비의 부재에 있어서 쓴소리를 듣는거라 보입니다.
    대세를 따라가서 화려하게 만들었으면 분명 지금보다는 많은 판매율을 보일 쉐보레 입니다. 전 운전에 방해되는 전자장비와 화려한 옵션이 싫어 말리부를 비롯한 쉐보레의 인포테인먼트가 더없이 만족스럽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그렇지 않을껄요?
    자동차의 중요도는 첫째도 둘째도 안전운행이 가능한가에 달려있습니다. 그 외의 문제는 개인만족과 관련된 옵션들이죠.
    쉐보레는 미국의 감성과 그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메이커입니다. 그걸 잘 이해를 하시고 고르시면 되는 브랜드입니다. 미국사람들의 관점은 분명 우리나라 사람들과 다릅니다.
    실리성을 따지는 미국인들의 니즈를 그대로 담은 차라서 우리들은 불만이겠지만, 안전히 운행하는데는 문제가 없는 차량들입니다.
    우리나라에 맞는 전략을 취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저도 가지고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이 되지 못하더라도 안전히 잘 달려주는 말리부가 되어주기에 개인적으로 아주만족하고있는 차입니다.
    하차감, 화려함, 편리함이 좀 부족하다 할지라도 그 관점이 아닌 다른 생각을 가진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브랜드 회사인건 맞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래도 세계에서 꽤나 오랜기간 역사를 쌓아온 쉐보레인데 상품성이 떨어진다고 차량들을 싸잡아 비난하는 건 아니지 않을까 주장 해 봅니다. ^^
    이상 현대차 20년 타다 쉐보레 차타고 만족하고 있는 1인이 긴 글 써봤습니다.
    글 읽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cookingglory638
      @cookingglory638 개월 전

      저도 차에대해서 잘 모르는데요 부품값이 조금 비싸도 잘고장나지 않는다면 쉐보레 선택하려고요 어떤가요 부품값 많이 비싼가요?

    • @user-li3nh4zu7n
      @user-li3nh4zu7n 개월 전

      @@cookingglory638 네. 부품값이 현기대비 비싼건 맞아요.
      거기다 공식센터 공임비가 많이 쎄니까 많은분들이 수리비 무섭다고 하는거죠.
      쉐보레가 차량 하체는 튼튼하게 만드니 운전만 부드럽게 난폭운전 안하면 아주 잘 나가줘서 큰 문제는 없을거로 보입니다.
      제 경우는 엔진오일 에어필터 같은 소모품 갈면서 큰 고장없이 말리부 잘타고 있읍니다
      차량을 고르기전에 그 차량이 자잘한 결함사항은 네이버 까페가서 뭔지 알아보시고 그것이 주행에 관한 문제인지 소모품이나 구조문제인지
      대쳐가능한 정도일지 판단하시면
      좋은선택 하실 수 있을겁니다.
      적어도 현기보단 차에 문제있을시 쉐보레가 리콜 따박따박 해주고 있구요.
      어줍짢게 무상수리만 주구장창 하지도 않아서 수리비 비싼거 감안하고 타고있습니다.

    • @user-fx9pm7js5e
      @user-fx9pm7js5e 24 일 전

      전 2012년식 크루즈1.8lt입니다.
      앞으로 미션
      괜찮겠죠?

  • @NowMyLunch
    @NowMyLunch 2 년 전 +8

    현기차만 보면 정비유지가 유리해서 좋지만 너무 흔하다보니 막나온 신차 아닌이상 질리기도하고 택시이미지도 강하고..

  • @user-oq6rn4ir9v
    @user-oq6rn4ir9v 2 년 전 +1

    현대기아르노쥐엠 중형,준대형급 모두 소유해 본 개인 경험으로 보면... 르노쥐엠이 핸들링/브레이킹 안정감과 파워트레인 감성품질에서 대체로 현기 대비 매력이 있더라, 그런데 업무상 차를 많이 쓰는 경우, 비록 운전하며 차에서 느끼는 본원적 매력은 빈약해도 정비편의성과 정비경제성이 르노/쥐엠 대비 압도적으로 뛰어난 실용적인 현기를 타게 되더라...

  • @user-vu9hf3km1g
    @user-vu9hf3km1g 2 년 전

    인정.공감ㅎ

  • @user-tj6sj5ln6f
    @user-tj6sj5ln6f 2 년 전 +25

    근데 옵션이 많이 들어간게 그렇게 좋은건지는.. 메뉴얼로 안하기 때문에 결국 불량이나 시동꺼짐이나 이런게 생기는거

    • @younge8173
      @younge8173 2 년 전

      차는 깡통이다라는 명언이 있죠 ㅎㅎㅎㅎ. 제차, 중고로 업어온 휠만 바뀌어진 , 아! 내장내비 심고... 게다가 수동임 ㅍㅎㅎㅎ 재미집니다~.~

  • @sanghyunpark1404
    @sanghyunpark1404 2 년 전 +55

    거꾸로 얘기하면, 한 모델을 오래동안 팔기때문에 쉐보럭 신차를 사면 5-6년간은 신차타는 느낌이 나요. 현대기아는 너무 빨리바뀌어서 구형이 얼른 되버리는 느낌..

  • @user-kj3om2jo9w
    @user-kj3om2jo9w 2 년 전 +1

    오래 타고 다닐 생각이면 쉐보레가 제일 좋은듯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란게 마음에 드는 차를 사고 오래타야지~~해도 금세 다른 차 사고싶다 노래부름

  • @user-mk8ud6cb5p
    @user-mk8ud6cb5p 2 년 전

    중고차 2년 아방이타고 뚜벅이 생활 하다가 남편 기아차 타고 사고 난적 있었는데요..
    그날 이후로는 차량 안정성만 보며 차 알아보는데요... 크루즈 단종된거 알게되었고 아방이 타던 유저로서 중고차 메뉴만 쳐다보고 있네요.. 말리부도 내년부터 단종이라는데 뭔가 아쉬운 기분이 드네요..

  • @jslee5022
    @jslee5022 2 년 전 +33

    전 그래도 쉐보레에서 살만한 차는 말리부라 생각해요 말리부는 사도 후회하지 않고 잘 타고 다녀요

    • @user-zk9sn7ov8g
      @user-zk9sn7ov8g 2 년 전 +4

      D로 정차시 덜덜덜 안마시트

    • @vsvn7252
      @vsvn7252 2 년 전 +1

      신차 말고 중고차로 사면 좋음

    • @alphak4581
      @alphak4581 2 년 전 +5

      라고 하지만 현실은 판매량 부진

    • @younge8173
      @younge8173 2 년 전 +2

      항상 듣는 말은 하체가 좋데, 그런데 부속을 기다려야 함... 먼 곳에서 오는 부품들에 대한 운송비와 통관비,,, 다른 건 몰라도 산지에서 가까운 것이 유리한 건 당연한 거죠. 현대기아차가 미국 인도 등지에서 현지화하는 이유도 그 때문. 그런데 오히려 쉐보레는 현지의 공장을 빼고 있으니 사업을 유지할 마음이 있는지 의심스러운 거죠,,, 안그런가요?

    • @seob834
      @seob834 2 년 전 +4

      @@user-zk9sn7ov8g 안 타본 사람이 말은 ㅋㅋㅋ

  • @user-rh2sd4du3r
    @user-rh2sd4du3r 2 년 전 +14

    올란도6년째탑니다 몇번 받쳤는데 판넬하고 범버 교체.끝 상대차 대파. 차 단단하니 좋네요. 근데 경정비가 니미 욕나오네요.

    • @user-lg5uy1bu5l
      @user-lg5uy1bu5l 2 년 전 +1

      제차도 올란도 5톤 트럭에 받치고도 문짝 갈고 끝났습니다.. 보험사가 크게 안 다친게 진짜 신기하다고 감탄했음 ㅋㅋㅋ

  • @user-uw4wu1ot6m
    @user-uw4wu1ot6m 2 년 전 +1

    17년식 올뉴말 타고있습니다.
    10만2천일때 1번엔진 실화로 점화코일 한개 갈았는데 15만원.
    엊그제 10만5천인데 2번엔진 실화로 또 점화코일 교체 15만원.
    현대차는 점화코일4개 다 갈면 15만원나옵니다. 수리비가 나오기 시작하는 키로수가 되니까 비싼게 체감이 되고있슴. 수리도 아무데서나 안됨, 부품 가지고있는곳도 흔하지 않아서 사업소나 큰 정비소 전화해보고 가야됨.

    • @user-ht7fb9ig3t
      @user-ht7fb9ig3t 년 전

      인터넷에서 부품 주문해서 공임나라가면 현기 블루핸즈 가는거랑 비슷해지더군요.

  • @user-rh3fd2nk5o
    @user-rh3fd2nk5o 2 년 전

    맞는말입니다

  • @user-jn5vy8xd3q
    @user-jn5vy8xd3q 2 년 전 +27

    쉐보레 매장 보다 현대&기아 매장이 더 많은것도 있고. 중요한 서비스센터(정비소) 정비소도 브랜드화 해서 블루핸즈 같은.. 여튼 정비소도 월등히 많고 부품 수급도 상당히 길어서 단종이 잘 안된다는 장점 때문에 현대&기아차를 저같은경우 구입한 이유중 하나에요

    • @user-qz3rj7hk6r
      @user-qz3rj7hk6r 2 년 전

      현기가 중대결함 은폐하고 뭔가 소비자 호구로 보는 뉴스들이 있지만 돈 한푼 아쉬운 사람들에게는 선택지가 없는 느낌

    • @user-gl7pe6px5j
      @user-gl7pe6px5j 2 년 전 +2

      @@user-qz3rj7hk6r 돈한푼아쉬우면 더더욱 르쌍쉐사겠죠 제네시스만해도 대기가 얼마나긴데요

  • @Lynskan
    @Lynskan 2 년 전 +2

    딱히 어떤 브랜드가 좋다기보다
    자기 취향에맞게
    또 각각브랜드마다 장단점이있으니
    선택의몫은 소비자에게로~~

  • @panchokim86
    @panchokim86 2 년 전

    대우 마크 달았을때는 좀 현대차에 비해 좀 저렴 했는데 쐬벌레 마크달고 차값 엄청 올랐죠!!! 그러면서도 저렴이하게 원가 절감 짓도 많이 하고요!!!

  • @pfe2821
    @pfe2821 2 년 전 +1

    무조건적으로 현기가 정비비용 저렴하진 않더군요.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스파크/모닝 각각 엔진오일 교체하는데(엔진오일, 에어필터, 오일필터) 모닝이 약간더 비쌌습니다.(모닝 63000원, 스파크 53500원)
    에어컨 필터도 스파크께 니로꺼보다도 좀더 두껍기도 하고요.
    용이한 수리나 정비 및 유지측면도 있지만 가격을 떠나 A/S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수입차종만 늘어나고 있고
    최근 단종되는 세그먼트들과 철수설 등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구입하려는 생각마저 꺾어버리는데 사고 싶어질까요?
    에스패로, 마티즈, 토스카, 올란도, 스파크 대우/쉐보래 차종만 5대 끌었지만 다음차는 쉐보래 사려는 생각이 0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 @kyoung3345
    @kyoung3345 2 년 전 +33

    현기차는 2~3년 주기로 새롭게 바뀌는것 같은데 나머지 3기업은 5년째 그대로인듯한 의견에 공감되네요. 새차살땐 현기차로 눈이 가고 좀 저렴한 중고차에선 르노 쉐보레 쌍용쪽으로 집중 되는듯 합니다.

    • @user-li7ci4wm9i
      @user-li7ci4wm9i 2 년 전 +2

      현기차 2년3년타년 그냥 헌차되버림 그래서 싫음

    • @brokenmoon
      @brokenmoon 2 년 전 +4

      도대체 어디서 중고차가 르쌍쉐로 집중되죠?ㅋㅋ

    • @kyoung3345
      @kyoung3345 2 년 전 +1

      @@brokenmoon 서비스와 옵션이 허접해보이잖아요? ㅋ

    • @rimpapa3220
      @rimpapa3220 2 년 전 +5

      @@kyoung3345 2020 JD power 자동차 신뢰성 조사 세그먼트 별 Top3에 속한 GM차량
      소형SUV : 1위 뷰익 앙코르(트랙스 형제차)
      준중형SUV : 1위 쉐보레 이쿼녹스
      중형SUV : 3위 뷰익 엔클레이브(트래버스 형제차)
      중형 프리미엄 SUV : 2위 캐딜락 XT5
      대형 SUV : 1위 쉐보레 타호, 3위 쉐보레 서버번
      소형 세단 : 1위 쉐보레 아베오, 2위 쉐보레 볼트
      준중형 세단 : 2위 쉐보레 크루즈
      중형 세단 : 1위 뷰익 리갈(말리부 형제차)
      대형 세단 : 2위 뷰익 라크로스(임팔라 형제차), 3위 쉐보레 임팔라
      대형 픽업트럭 : 1위 쉐보레 실버라도, 2위 GMC 시에라

    • @dnfltkvy
      @dnfltkvy 2 년 전 +5

      @@rimpapa3220 ㅋㅋㅋ jd power 보고 작작빠세요 거긴 그들만의 리그일뿐 gm차만 좋다라고 빨아재끼는곳임 독삼사가와도 거기선 떵차임

  • @user-ri3rv5ld4b
    @user-ri3rv5ld4b 2 년 전 +7

    이 영상을 쉐보레 본사에 보내야겠다.

  • @user-jl8sl3ut5v
    @user-jl8sl3ut5v 2 년 전 +2

    대리운전을 2년정도 했었습니다 현기가 제일많이 배정받고 그담이 독일3사 그다음이 르삼쉐 입니다

    • @user-rh8ls7ln5j
      @user-rh8ls7ln5j 2 년 전

      현기와 쉐보레만 딱 봤을때 승차감과 주행안전성은 뭐가 더 좋은것같나요?

  • @phs1026zeal
    @phs1026zeal 2 년 전

    말리부 사서 잘 타고 있는사람으로 당시 디자인 하나 보고 샀는데, 엔진 이상없고 보조제동등 크랙가서 교환서비스 받았습니다.
    자기차로 오래 타는 사람은 쉐보레 사지만 자주 바꾸는 사람은 현대, 기아차 사는게 현실적입니다.
    많은 정비소 역시 구매시 고려대상입니다.
    가전으로 비교하면 삼성제품 사는 이유중 하나가 많은 서비스센터인겁니다.
    말리부 살 사람은 이미 다 구매했습니다.
    현 시점에서 보면 k5 삽니다.
    말리부 내부디자인 16년 신차때랑 바뀐게 깡통모델도 인조가죽, isg 기능해제 버튼 추가, 전면부 그릴바꾼게 전부입니다.
    금액적으로 더 쓰면 그랜져나 k8 생각하지요.
    그나마 말리부는 엔진이슈는 없는게 다행입니다.
    유지비에서 차이가 크다고 하는데, 말리부 기준 센터에서 오일 교환시 매번 에어크리너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번교체하면 8만원 이상인데, 사용설명서에 에어크리너 교체 기준 시기 72,000km 입니다. 오일 3회 교체시 한번교환해도 조기교체입니다.
    1.5기준 오일, 오일필터만 교체시 5만원같은 4만원대 금액나오는데, 쉐보레오토포인트 3만점 쓰고 차액 결제하면 비용절감됩니다.

  • @jrb8322
    @jrb8322 2 년 전 +27

    카니발을 운전했었고 지금은 트래버스 오너로서 말씀드리자면 주차빌딩을 오르내릴때 카니발은 몸통비틀기하면서 비명을 지르지만 트래버스는 편안하게 오르내립니다.
    이것만 봐도 차는 보이는게 다가 아니다 생각합니다.

  • @lenciel84
    @lenciel84 2 년 전 +9

    저는 기아로 왔는데, 쉐보레 트블도 비교대상이었고 장점도 있었는데 내부 인터페이스 및 이러저러한 항목에서 밀렸네요. 시트 착석감도 .. 외장 디자인은 꽤 예뻤는데

    • @user-kg7kk1sl7m
      @user-kg7kk1sl7m 2 년 전 +1

      잘 선택하셨어요 트블 답답해서 못타요 트블 한달타다 답답해서 팔아버리고 현대로 넘어왔네요..

  • @user-zd5rw6ms2k
    @user-zd5rw6ms2k 2 년 전

    맞아요 우리나라는 신상을 좋아하지요 음악도 영화도 휴대폰도 빨리 다른게 안나오면 지겨워지는 빨리빨리 문화에 적응 하기 힘들겠죠.

  • @zun6707
    @zun6707 2 년 전

    저도 얼마전 차를 바꾸려고 알아보면서 주변에서 제일 많이 들은 소리가 삼성하고 쉐보레는 피해라. 였는데 이유는 수리비가 현대 기아에 비해서 터무니없이 비싸다는거 였죠. 현대에서는 수리비가 3만원 나올게 쉐보레는 10만원이상 나온다는건데 왜 그런지 알아보니 부품이 대부분 세트형식으로 되어있다보니 부품가격이 쓸데없이 비싸다라는거죠. 거기다 중고차 가격방어도 안되니 한 번 사면 오래타야되는데 보증기간 끝나면 들어가는 유지비가 제법된다는거죠.
    그리고 가격은 고만고만하다고 하는데 말리부랑 쏘나타 그리고 K5 세 개의 신차 가격을 풀옵기준으로 따져보면 차 값도 말리부가 좀 더 비싸죠.

  • @user-ou4mz2ib2n
    @user-ou4mz2ib2n 2 년 전 +3

    임팔라 타는데... 부속 가격이 에쿠스 보다 비싸요...
    무조건 그랜져,k7 사세요.

  • @finesse7265
    @finesse7265 2 년 전 +61

    개인적으로 제일 중요한건 정비죠... 타고 다니는 이상 언젠가는 반드시 고장이 날텐데 얼마나 수리하기 편한가는 중요한 문제죠..물론 수리비용도.....

    • @wsj9696
      @wsj9696 2 년 전 +10

      그나마 쉐보레는 정비성이 최소 르노보단 더 좋아요 부품대는 현기에 비해 비싼축에 속합니다. 수입차 에프터 부품대비 큰 차이도 안나서 쉐보레타면 수입차도 탈만하겠구나 자신감(?)도 생기게 해줘요 그리고 이 차 고치러 가면 카센타에서 수입차 대우 해줘서 공임도 비싸요

    • @user-ti6ko6fl4k
      @user-ti6ko6fl4k 2 년 전 +1

      기아차타는데 진짜 부품교체 빨라서좋아요 아무 카센타나가서 맞겨도 주변 모비스대리점에서 부품갖다주니 소모품교체는 왠만하면 당일에 완료되는듯요

    • @grande8355
      @grande8355 2 년 전 +3

      르노 쉐비 다 있는데 르노가 쉐비보다 좋다는말 다 구라임 ㅋㅋㅋㅋ

    • @hyoyeongkim2983
      @hyoyeongkim2983 2 년 전 +8

      쉐보레 8년째 타는데 정비를 받아 본 적이...?
      엔진오일 교환 외에는 거의 해본 적이 없어서 수리비 이야기는 그만요

    • @user-fh2nx1op7n
      @user-fh2nx1op7n 2 년 전 +2

      이거 맞는말.."난 정비받아본적 없는데?" 하는사람은 할말없고;
      어느브랜드를 타든 한번도 고장없을수는 있어도 모두가 고장이없을수는 없음;

  • @vorstellung3861
    @vorstellung3861 2 년 전 +1

    사실 독3사 정도 빼면 국산차 부품 공급망이나 as 포기하고 살 이유가 없음. 현기차가 많이 올라오기도 했고

  • @user-rz2og1ec8n
    @user-rz2og1ec8n 2 년 전

    아니 쇼미보고 봐서 그런가? 이분 딜리버리 개쩔고 속도도 겁나 빠르네 ㅋㅋㅋ
    곡예사 커버 요청드립니다

  • @user-tr5dq5vv2y
    @user-tr5dq5vv2y 2 년 전 +30

    쉐보레는 고장이 적고 튼튼한듯

  • @kikikikiki4769
    @kikikikiki4769 2 년 전 +11

    더뉴말리부 오너인데
    주행성능과 디자인만큼은 너무 만족함
    회사에 Dn8 타고다니는 형들이 타보고 놀랄정도

  • @user-lb7ml6cy7f
    @user-lb7ml6cy7f 년 전 +1

    영상을 보니 그 의견에 동의 하는 바 입니다
    근데 제가 결혼하고 아이도 생기니 제가 여러 차들을 경험해 봤지만 현기차는 불안하더라고요

  • @playmusic4862
    @playmusic4862 2 년 전

    0:04 차 기종머에요?

  • @user-re4ty1zq4f
    @user-re4ty1zq4f 2 년 전 +12

    수리비가 비싸서 라세티 이후에 안 사고 있어요 ㅠㅠ

    • @92kws105
      @92kws105 2 년 전 +3

      쉐보레는 경차도 수리비가 국산 중형차값 나오니 말 다했죠.

    • @user-xf7lu1pf2c
      @user-xf7lu1pf2c 2 년 전 +1

      스파크 변속기 고장나면 교환 150만원 나옴

    • @7777niceguy
      @7777niceguy 2 년 전

      수리비가 얼마나 나오길래...

    • @madhiphopers
      @madhiphopers 2 년 전

      저도 아직 라세티 운행중입니다. 05년식 ㅎ

  • @user-dv1ln3ef8m
    @user-dv1ln3ef8m 2 년 전 +6

    쉐보레 외제차아닌외제차
    단점 부품수급 공임비 부품비 미션 결함대처
    장점 고속 핸들링 안정성단단함

  • @parkjinyoung920
    @parkjinyoung920 2 년 전 +2

    말리부 오너입니다 오래살고싶으시면 쉐보레 타세요

  • @jins8686
    @jins8686 2 년 전

    미국에서 조차도
    쉐보레 자회사인 지엠보다는 포드라는 말이 있어요
    판매량 들이밀어도 픽업은 실버라도보다는
    F-150이고 서부에서는 지엠유콘이 간간히 보일정도
    지엠계열은 쉐보레 타호나 서버번 이정도를 제일 많이 본거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있던데는 미 서부입니다
    동부는 디트로이트본사가 있으니 그래도 지엠차들이 보이는 편입니다

  • @johyju9120
    @johyju9120 2 년 전 +5

    디자인은 현대보다 좋아보이던데

  • @user-en8sp1ui6r
    @user-en8sp1ui6r 2 년 전 +11

    캡티바 8년째 사고 있는데... 고장이 없음...
    좀 옵션이 별로라서... 아쉽긴 함

  • @kimyongnam6947
    @kimyongnam6947 2 년 전 +3

    최근에 트레일블레이저랑 k5 비교해서 시승했는데.. 차는 참 좋은데.... 오래 탈 거 아니면 비추..

  • @user-jl9ne8np6z
    @user-jl9ne8np6z 2 년 전 +5

    아베오 타다가 카니발로 바꾸었습니다. 쉐보레 정말 좋은 회사입니다. 개선할 문제점등을 회사측이 먼저 차주에게 알려주고 사고 나지 않고 교체주기되지 않은 이상 특별히 교체할게 없습니다. 다만 부속 비용이 현기아 보다 가격면이 비쌉니다. 더불어 중고 거래 수요가 잦지 않아 되팔시 가격이 애매합니다. 딜러측에서도 가급적 경차 스파크 아닌 이상 매입하기 꺼려하거나 매매 가격이 천지 차이 납니다.

    • @user-hi9uu4sz7l
      @user-hi9uu4sz7l 2 년 전

      아베오는ㅠㅠ 정말 비춘데 팔때 감가도 그렇고 수요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