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골든디스크] 오마이걸 - '살짝 설렜어(Nonstop) Oriental Ver.'♪|JTBC 210109 방송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08.
  • #제35회골든디스크어워즈 #본상 #오마이걸
    ■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오마이걸 - '살짝 설렜어(Nonstop) Oriental Ver.'♪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1K

  • @user-kk4iu9vr4m
    @user-kk4iu9vr4m 3 년 전 +1675

    여러분 조선 시대 한복뿐만 아니라 고구려,백제,신라,고려...등 조선시대가 아니라 해도 그 당시의 옷 역시 우리나라 한복입니다. 저 옷이 왜 한복이냐는 말은 없길 바랍니다.

    • @user-uu5ql6ob6e
      @user-uu5ql6ob6e 3 년 전 +25

      ㄹㅇ 삼국시대 한복도 한복인데 조선시대 한복만 한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너무 많아요 심지어 같은 한국이들 마저 고려시대 한복 소매 통 넓은 거 보고 중국풍..이라고 생각하니.... 한복은 생각보다 다양하답니다 중국풍, 일본풍 같다는 말은 정말 실례인 거 같아요

  • @king_-_queen
    @king_-_queen 3 년 전 +4617

    하 헤어해주신분 개천재다 다른멤버들은 아씨느낌으로다 머리 땋아놨는데 미미랑 지호는 다른 느낌인거 진짜 개찰떡... 특히 지호 진짜 관상이 왕이라서 저런 머리 진짜 너무 잘어울림 다음엔 지호 곤룡포 입혀주세요...ㅠㅠ

    • @user-lt4qk3dl1y
      @user-lt4qk3dl1y 3 년 전 +93

      중전마마의상도 좋을듯...ㅜ

    • @user-ed4es5oy5e
      @user-ed4es5oy5e 3 년 전 +186

      비니도 걍 단발에 벼머리 정도로만 해주지 ㅠ

    • @user-ou1uu7hz8r
      @user-ou1uu7hz8r 3 년 전 +88

      @@user-ed4es5oy5e ㅇㅈ ㅠㅠ 비니 완전 양반집 규수상인뎁

    • @user-uh4kh9jg6n
      @user-uh4kh9jg6n 3 년 전 +13

      곤룡포잼ㅋㅋㅋ

    • @user-sm8vv8sh9b
      @user-sm8vv8sh9b 3 년 전 +128

      지호는 뭔가 행수어르신 소리들을 거 같고 미미는 암흑가 곳곳에 손 뻗치고 있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둘다 포스 좔좔

  • @joyhan2767
    @joyhan2767 3 년 전 +1155

    Jiho gives off that korea traditional drama queen vibe

  • @user-vv6vj9gw2n
    @user-vv6vj9gw2n 3 년 전 +2037

    아니 골디 중국한테 돈받음?ㅋㅋㅋ팬들이 계속 영어제목바꾸라는데 기싸움하는거야 뭐야
    +수정 Hanbok is Korean traditional clothes!!!

  • @user-uw9kj7ui6x
    @user-uw9kj7ui6x 3 년 전 +2390

    아직도 제목 안바꿨네.. 오리엔탈이라고 하면 일본 중국걸로 오해해요 hanbok version으로 제목 수정해주세요

    • @user-go2qq7ex7t
      @user-go2qq7ex7t 3 년 전 +31

      SNS에 올라와야 정신차리려나

    • @user-uw9kj7ui6x
      @user-uw9kj7ui6x 3 년 전 +75

      @@user-hu5dj3by6v 오리엔탈이란게 꼭 음악만을 의미하는게 아니라 음식 건축양식 의복 등에도 쓰이는 단어 아닌가요? 옷이 완전 한국적인데 음악에 다른나라 악기 조금 쓰였다고 오리엔탈이라고 해버리면 외국인들은 한복까지도 일본이나 중국걸로 오해할 수 있잖아요 안그래도 요즘 중국이 한복 김치 관련해서 막무가내로 나오는데 굳이 우리가 나서서 우리문화를 오리엔탈이라고 퉁쳐서 소개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잘 모르는 외국인들은 이거보고 음악 외에 다른 모든 부분들까지 중국 일본문화로 오해할 수도 있구요

    • @user-ip3mx1dk8s
      @user-ip3mx1dk8s 3 년 전 +2

      @@user-hu5dj3by6v 저기요 반박하려면 증거링크 정도는 들고오세요 안 들고오면 한국인 아니라고 생각할게요

    • @jming111
      @jming111 3 년 전

      Hanbok is a symbol of North Korea's great leader Kim Jong Un's military politics. 🥰🥰🥰😘😘😘 Hanbok is traditional clothes of North Korean and Chinese ethnic Koreans. 👍🏻💖 South Koreans had no clothes, so they stole Chinese clothes! 😱😱😱🤮

    • @GONRYONGPO
      @GONRYONGPO 3 년 전 +11

      오리엔탈이라는 용어자체가 서양의 시각에서 바라본 동양이라는 차별적 용어죠. 걍 저런 표현을 쓴다는거 부터가...

  • @user-qy3gy1qo8l
    @user-qy3gy1qo8l 3 년 전 +2204

    0:23 김지호 얼굴 ㄹㅇ 경국지색 왕들이 여자한테 홀려서 나라말아먹었다는거 이해되는 얼굴 김지호가 나라다

    • @user-fb1wu8wg2d
      @user-fb1wu8wg2d 3 년 전 +68

      ㄹㅇ 지호 완전 왕비 얼굴

    • @user-lp4xb4lc9b
      @user-lp4xb4lc9b 3 년 전 +14

      긍까 퀸죠 나라 세웁시다~!!!!

    • @user-qi2ij4cu8r
      @user-qi2ij4cu8r 3 년 전 +104

      하지만 김지호가 왕이고 김지호 얼굴이 용안 그 자체라는 거ㅠㅠㅠㅠ

    • @user-ee7zi5xr7v
      @user-ee7zi5xr7v 3 년 전 +4

      진짜..뒤돌자마자 우와..육성을 나옴ㅜㅜㅜ

    • @user-ou1uu7hz8r
      @user-ou1uu7hz8r 3 년 전 +17

      그쵸 ㅎㅎ 저는 황진이 생각났어요 ㅋㅋ
      그리고 효리더는 발랄한 공주 느낌 ㅋㅋ
      유아는 똑똑한 영의정댁 따님 ㅋㅋㅋㅋ

  • @user-tn4ej3es4e
    @user-tn4ej3es4e 3 년 전 +467

    와 oriental이라고 표기한건 이 무대를 만든 사람들에게 미안해 해야함 의도를 정확히 빗나갔기 때문

  • @user-wf4iq9zi2q
    @user-wf4iq9zi2q 3 년 전 +1325

    1:42 김므므 사극풍이라고 제스쳐 바꾼거 넘 프로페셔널해..

    • @user-mi9dw1dz4j
      @user-mi9dw1dz4j 3 년 전 +44

      진심 이 댓글 찾고있었는데ㅜㅜ 미미 너무 천재적모먼트ㅜㅜㅜㅜ

    • @nyamygood
      @nyamygood 3 년 전 +19

      ㅋㅋㅋㅋ미미는 므므라고 불려요?? 비니님이었나도 그렇고 옴걸은 이름 눕혀서 애칭 붙인거 너무 큐티뽀짝하닼ㅋㅋㅋㅋㅋ

    • @wowomgod
      @wowomgod 3 년 전 +6

      @@nyamygood 살짝쿵 마음 아플 수도 아니면 재밌을 수도 있어요 한번 찾아봐용
      미미 불꽃놀이 꽈당만 해도 많이 나올겁니당

    • @user-es2di2nv3d
      @user-es2di2nv3d 3 년 전 +2

      아... 같은 여잔데 심쿵당했어...

    • @user-cy5cr9hp2s
      @user-cy5cr9hp2s 3 년 전 +1

      ㅁㅊ 발린다

  • @user-pn1ng3ko5c
    @user-pn1ng3ko5c 3 년 전 +1714

    크 지금 외국인들 댓글 다 읽고있었는데 다들 우리랑 생각하는거 다 똑깥음ㅋㅋㅋㅋㅋ 컨셉장인 컨셉요정 다음엔 한국풍으로 컴백해달라 예쁘다 등등.. 그중에 진짜 맘에드는댓글이있는데.."하나의 앨범으로 이뤄낸 많은 성공과 하나의 곡으로 만들어낸 많은 컨셉" 이라는 댓글.. 넘나 맘에듦

    • @user-ln8ju1nh1j
      @user-ln8ju1nh1j 3 년 전 +18

      와.. 생각이 다 똑같음..

    • @user-kk9kh1ib8w
      @user-kk9kh1ib8w 3 년 전 +14

      그렇구나 외국 사람들은 저런 느낌을 어떻게 생각할까 항상 궁금했는데 ㅎㅎ

    • @ryu_mor
      @ryu_mor 3 년 전 +1

      너무 사골처럼 일년을 저앨범으로 우려먹는 감이있음
      옛날가수야 출연빈도도 낮겠지만 지금은 퍼포먼스비중높은 곡을 1년우려먹는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 @0421ohmygirl
      @0421ohmygirl 3 년 전 +27

      @@ryu_mor 억까도 이런 억까가 있냐 ㅋㅋㅋ 시상식에서 그 해 활동했던 히트곡을 부르는게 당연한거지 뭔 ㅋ 오히려 연말시상식 마다 다른버젼으로 준비해 오는게 더 대단한거 아닌가 앨범활동 한달도 안한 곡을 가지고 우려먹는다고 억지를 부리네 이렇게 다른그룹 억지로 까고 싶어서 환장한 애들은 꼬챙이로 주댕이 쭉 늘려서 30센치 자로 인중 쌔게 때려줘야 제맛이지

    • @user-pn1ng3ko5c
      @user-pn1ng3ko5c 3 년 전 +9

      @@ryu_mor 원래 앨범 하나내고 한 달정도밖에 활동안해요.. 우려먹는다는건 좀 아닌게, 사실 이건 다른 아이돌들도 마찬가지일텐데, 시상식에선 그 해 대표곡를 부르지 뭘 부르겠습니까ㅋㅋ 연말이라고 앨범을 새로 낼까요? 그리고 진짜 365일내내 살설만 부른것도아니구요ㅋㅋ 아마 앨범활동 안해도 자주 들리니까 계속 논스탑앨범으로 활동하는거처럼 느껴지시는거같은데..옴걸이 어디프로에 나왓을때 살짝설렜어 노래가 나오는건 그 앨범에대한 활동을 하는게아니라 대표곡이 살짝설렜어가 됐기때문에 소개곡으로 나오는거뿐입니다. 마치 타가수들 소개할때 그분들 대표곡이 나오는거처럼요. 게다가 살설이랑 돌핀같은경우 어딘가에서 계속 부르고, 들려오고 하는건 옴걸이 우려먹은게 아니라 노래가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기때문이에요. ㅋㅋ 저노래가 그만큼 인기가 있었다는 반증아닐까요. 그리고 무대에 서지않았을뿐 음원발매도 계속하고있었구요. 개인 스케줄도 꾸준히 하고있었어요.. 물론 다양한 앨범을 보여주는것도 좋지만 노래하나만으로 정말 다양한 컨셉을 보여주는것도 대단하다생각해요. 정해진 노래를 가지고 변화를 주는건 정말어려우니깐요

  • @hnyk8668
    @hnyk8668 3 년 전 +1003

    미미 뭐야,,,방탕한척 하지만 유식하면서 정계를 꿈꾸고 있는 선비 그 자체 잖아,,,,

    • @user-ed4es5oy5e
      @user-ed4es5oy5e 3 년 전 +28

      ㄴㄴ 풍류를 즐기며 무릉도원 점령한 도사임

    • @user-dl8st6py8k
      @user-dl8st6py8k 3 년 전 +32

      약간 망나니 이미지와 방탕한 그런 사람으로 알려져 있으나 알고 보니 사실은 엄청 총명한 양반가 그런 느낌인 것 같애요!!!!!!

    • @user-nf8qh6th9u
      @user-nf8qh6th9u 3 년 전 +2

      천재

  • @user-zb7mp8tq8l
    @user-zb7mp8tq8l 3 년 전 +1125

    한국적인 것과 동양적인걸 구별할 줄 모르는 사람이면 한국인일 필요없음. 영상에 오리엔탈 버전이라고 적은 사람이 누군진 모르겠지만 스스로 부끄러운줄 아시던가 사람들 반응이 아니꼬우면 니가 중국가서 사시던가 하시면 되겠음!

  • @babycattie
    @babycattie 3 년 전 +1284

    댓글 절반이 제목 수정 요청인데 아직도 나몰라라네

    • @user-ct1gy3gb1e
      @user-ct1gy3gb1e 3 년 전

      @@user-hu5dj3by6v 와 님 댓 복붙해요?!

    • @Luckystar._.
      @Luckystar._. 3 년 전

      제이티비씨가 그렇죠 뭐..ㅋㅋ;;

    • @user-un6ue6rc3o
      @user-un6ue6rc3o 3 년 전 +14

      ㅇㅈ 오리엔탈 버전 아니고 한국 버전인 데 아직도 제목 안 바꿈;; 의상이나 노래 컨셉이 딱 봐도 한국인 데 오리엔탈 버전 ㅇㅈㄹ 골디 일 안하네

    • @user-kn2wc7zo3m
      @user-kn2wc7zo3m 3 년 전 +5

      중국한테 돈 존나 처먹었나봄 시발 ㅠㅠ 개짜증나 도댜체 왜 우리걸 우리거라고 말을 못하는지

  • @user-bf4vb5xs9j
    @user-bf4vb5xs9j 3 년 전 +1134

    오마이걸은 되게 한국의 미를 잘 살리는듯... 전에 데스티니할때도 한복 입었던것 같은데... 진짜 무대 보자마자 소름이 끼침....

    • @user-mi6hs3kz6s
      @user-mi6hs3kz6s 3 년 전 +11

      그때 약간 한복&호위무사 늑김으로다가 입었었어요ㅠㅠㅠㅠ소름도다

    • @user-eq8zp3ho5t
      @user-eq8zp3ho5t 3 년 전 +12

      @@user-mi6hs3kz6s 그 호위무사 한복을 철릭이라고 한대요!!

  • @iung11
    @iung11 3 년 전 +1285

    머리 장식이랑 우산에 그려진 그림, 옷 , 노래 딱봐도 한국 느낌인데...
    오리엔탈....?

    • @user-uh6pb7uq9f
      @user-uh6pb7uq9f 3 년 전 +13

      노래편곡에 들어간 악기가 국악 악기만이 들어간게 아니라 그래요! 그리고 오리엔탈은 노래장르입니당:)

    • @user-kt2rc8xf9t
      @user-kt2rc8xf9t 3 년 전 +62

      심지어 우산은 국립중앙박물관 굿즈 ㅋㅋㅋ

    • @user-uh6pb7uq9f
      @user-uh6pb7uq9f 3 년 전

      @ᄋᄉᄋ 다른곳도 오리엔탈이란 단어를 사용하지만 제가 예시를 든 건 이 무대에서의 뜻을 말한거에요

    • @witchwhich9792
      @witchwhich9792 3 년 전 +34

      서양에서 부르는 동양풍=오리엔탈
      요즘 동북공정 때문에 중국이 동양풍이면 전부 지들꺼라고 우기는데 한국이라고 표시해주면 어디 덧나나ㅜ

    • @policeiscitizenteam
      @policeiscitizenteam 3 년 전

      @@witchwhich9792 중국인들이 항의한듯...

  • @worry._.j
    @worry._.j 3 년 전 +813

    옴걸은 저런 사극풍? 저런게 진짜 잘 어울리는거 같음 데스티니도 진짜 좋았었는데 옴걸은 원래 팀 이미지가 밝은 컨셉인거 살려서 한복으로 살짝 설렜어 하는데 진짜 내 기준 여태까지 무대 중에서 제일 좋았음

  • @user-et2pj2ul5e
    @user-et2pj2ul5e 3 년 전 +377

    이 날 관객들 없는 게 너무 아쉽다.... 홈마들 있었으면 레전드 사진 엄청 나왔을텐데

    • @taerorong
      @taerorong 3 년 전 +8

      이런거 생각해보니 너무 아쉽네요 세상에😭😭

  • @LeftandRightandLike
    @LeftandRightandLike 3 년 전 +2364

    다만 Oriental 이란 단어가 서양인들이 동양 각국의 특색을 고려하지 않은채 각종 환상을 얼버무린 느낌이 있는 단어이고, 요즘처럼 동북공정이나 문화침탈이 문제시될 때는 Korean traditional version이나 Gukak version과 같은 용어를 쓰면 좋을 것 같네요.

    • @spark6649
      @spark6649 3 년 전 +98

      맞아요!!! 저도 oriental 이라고 한게 너무 불편하더라구요ㅠㅠㅠ 그냥 국악 버전 이라고 하면 좋겠는데.. oriental 이라는 단어 자체가 인종차별적인 단어인데...

    • @iiiYouNeverWalkAloneiii
      @iiiYouNeverWalkAloneiii 3 년 전 +9

      @@spark6649 인종차별이라.... 예에엣날에나 그러지 문자는 변동적이라 요즘에는 차별 뜻으로는 안쓰입니당

    • @elinayu2046
      @elinayu2046 3 년 전 +64

      코리안 트래디셔널로 번역해줄 필요 없이 국악이라고 표기해야합니다. 다른 나라는 설명할 때만 덧붙이는데 우리나라만 이렇게 표기하는 거 좀 이상해요-

    • @user-sm8vv8sh9b
      @user-sm8vv8sh9b 3 년 전 +33

      @@iiiYouNeverWalkAloneiii 예에에엣날에야말로 동양적인 그 뜻 자체로 쓰였으나 요즘은 오리엔탈리즘으로 서양인들이 동양에 대한 무지함으로 인해 가진 환상이나 편견을 주로 지칭합니다.

    • @user-hs2rn4or5k
      @user-hs2rn4or5k 3 년 전 +4

      근데 국악이라는 단어도 사실 나라국자에 음악 악자라서 “국가의 음악”
      해외에서 국가=한국으로 연결짓기 어려운데 korean이라는 단어를 쓰는게 더 좋다봐요

  • @user-vl2zh3pq7m
    @user-vl2zh3pq7m 3 년 전 +7741

    이 무대는 한국 전통 문화로 꾸민 무대입니다. 또한 노래 처음부터 끝까지 들리는 악기의 소리는 한국 전통악기의 소리이고 멤버들이 입은 의상도 모두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현대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개량한복 입니다. 이 무대는 동양버전의 무대가 아닌 전통적인 한국 버전의 무대입니다.
    This stage is decorated with Korean traditional culture. Also, the sound of musical instruments from the beginning to the end of the song is the sound of traditional Korean instruments, and the costumes worn by the members are all improved Hanbok reinterpreted in the modern style. This stage is not an oriental version but a traditional Korean version.
    这个舞台是用韩国传统文化装饰的舞台。 另外,从头到尾都能听到的乐器声音是韩国传统乐器的声音,成员们穿的服装都是用现代风格重新诠释韩国传统服装韩服的改良韩服。 这个舞台不是东方版本的舞台,而是传统的韩国版本的舞台。
    這個舞臺是用韓國傳統文化裝飾的舞臺。 另外,從頭到尾都能聽到的樂器聲音是韓國傳統樂器的聲音,成員們穿的服裝都是用現代風格重新詮釋韓國傳統服裝韓服的改良韓服。 這個舞臺不是東方版本的舞臺,而是傳統的韓國版本的舞臺。
    この舞台は韓国の伝統文化で飾られた舞台です。 また歌が最初から最後まで聞こえる楽器の音は韓国の伝統楽器の音であり、メンバーが着た衣装もすべて韓国の伝統衣装である韓服を現代のスタイルにアレンジした改良韓服です。 この舞台は東洋バージョンの舞台ではなく、伝統的な韓国バージョンの舞台です。

    • @yewonjang2757
      @yewonjang2757 3 년 전 +26

      Ese escenario es adornado con tradición de Corea. También el sonido de instrumento de la canción desde principio hasta final es de instrumento tradicional de Corea y el vestuario es base de Hanbok que es la ropa tradicional de Corea. Ese escenario es un versión de Corea, no es un versión del oriental.

    • @yewonjang2757
      @yewonjang2757 3 년 전 +8

      아닌데요,,,,,

    • @yewonjang2757
      @yewonjang2757 3 년 전 +37

      아 어떤분이 파파고 돌렸다고 허셔서 아니라고 한건데 댓글 지우셨네요

    • @user-vl2zh3pq7m
      @user-vl2zh3pq7m 3 년 전 +16

      @@yewonjang2757 헉 파파고 돌린거 맞아요 ㅋ큐ㅠㅠ

    • @yewonjang2757
      @yewonjang2757 3 년 전 +16

      @@user-vl2zh3pq7m 앗 저는 제가 단거에 대해 말씀드린거에요...!!!

  • @linnxxi2469
    @linnxxi2469 년 전 +475

    Me coming here after watched non stop on alchemy of souls version 😍😍

    • @udin6468
      @udin6468 년 전 +7

      MEEE TOOO

    • @eonni_kpop_my4548
      @eonni_kpop_my4548 년 전 +19

      Same, when i heard the intro i feel like i heard this song before, when it come to chorus..oh this is new song..from which group..The I remember Arin is from girl group so i check her on google, then i check every Oh My Girl song..are here its

    • @jennies3
      @jennies3 년 전 +6

      same 😂😂 but i heard this song before this k drama but cant remember name of songs.

    • @thutrangle1907
      @thutrangle1907 년 전 +2

      Same😂😂😂

    • @lynanderson8229
      @lynanderson8229 년 전 +1

      Same

  • @seoeooo
    @seoeooo 3 년 전 +428

    제목 바꾸라는 댓글이 3.3천개의 댓글 절반을 차지하는데
    꿋꿋하게 버티는건 무슨 심보지 ㅋㅋ

  • @user-nm9ei5fj7j
    @user-nm9ei5fj7j 3 년 전 +1997

    not oriental version
    THIS IS KOREAN VERSION
    오마이걸 실화냐... 가슴이 매우 웅장해진다 퀸덤에서 나의 지구 국악처럼 편곡한거 완전 찰떡같이 소화한 모습이 아직도 선명하다
    너무 기뻐ㅠㅠㅠㅠㅠㅠ!!! 이런 무대 매우 환영한다,,, 사랑해!!!!!!!!!!

    • @comewithme7321
      @comewithme7321 3 년 전 +88

      @Can'tstop Twerkeling 뭐만 하면 다 일본 전통이래... 눈이랑 귀가 발바닥에 달렸나

    • @jeonghoo9199
      @jeonghoo9199 3 년 전 +50

      @Can'tstop Twerkeling 첫부분 누가 들어도 한국풍인데

    • @user-rl3fx5js6r
      @user-rl3fx5js6r 3 년 전 +45

      @Can'tstop Twerkeling This music is Korean, and the clothes are made from Korean traditional clothes.

    • @user-cc9yo5lk1o
      @user-cc9yo5lk1o 3 년 전 +14

      얘들아 왜그래.. 외국인이면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너희는 독일인 프랑스인 영국인 다 구별할 수 있니..?

    • @user-cc9yo5lk1o
      @user-cc9yo5lk1o 3 년 전 +17

      @Brenda s Yeah it's right. But that song is Korean version. It seems that there are no differences between oriental songs, but each song (such as Korean, Japanese, Chinese etc) has its own characteristics. In this video, they are singing wearing Korean traditional clothes Hanbok!

  • @user-lb4om9td6n
    @user-lb4om9td6n 3 년 전 +1443

    멤버 모두가 한국인이라 그런지
    한복이 정말 잘 어울리는 그룹
    오마이걸 무대 추천
    1. 비밀정원 한복 버전
    2. 오마이걸 퀸덤 2차 경연 데스티니
    3. 살짝 설렜어 국악버전
    ※ 시청 후 나도 모르게 주접댓글 남기게 되는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 @user-yt7kp9bn6h
      @user-yt7kp9bn6h 3 년 전 +42

      역시 한국사람인것도있고 월래 예뻐서
      어떤걸 입어도 잘어울림

    • @user-qm1ze5qo3k
      @user-qm1ze5qo3k 3 년 전 +20

      효또몰까지 완벽하네요

    • @so1926
      @so1926 3 년 전 +7

      진짜 얘네는 꼭 보세요 꼭....ㅠㅠ눈물이납니다

    • @TaeOoOv
      @TaeOoOv 3 년 전 +5

      뭘 좀 아시는 분이네

    • @user-km2vg7hx9r
      @user-km2vg7hx9r 3 년 전 +5

      어떤 나라의 옷을 입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잘 소화하면 되죠.하지만 한국인이 한국의 전통, 우리의 전통 옷을 입은 특별한 멋짐은 있죠.

  • @nymeria0115
    @nymeria0115 3 년 전 +835

    I feel like no one's talking about how a warrior badass Mimi is, and I am here to do just that

    • @planeintherain
      @planeintherain 3 년 전 +6

      Yesss, her look is my fave! 😍🖤💙✨

    • @cl1521
      @cl1521 3 년 전 +8

      She so Gorgeous here
      She more pretty without pony hairstyles

    • @PreciousIvy
      @PreciousIvy 2 년 전 +7

      her entrance was my cause of death

    • @alantes
      @alantes 년 전

      I think she sticks out like a sore thumb.
      Why is everyone else in Technicolor; she is black and white? Why is everyone else so delicate and feminine; yet she is so butch and dude-like? Her rap style doesn't match the feminine tender quality of this song - or the performance of that matter. Her dance moves lack grace and elegance.
      It looks like she is wearing a European mini-dress that she resents to be wearing, and a cheap silk robe. Even her boots don't match the rest of the members.

  • @user-hy9ou4py8g
    @user-hy9ou4py8g 3 년 전 +469

    무대 한 멤버들도 한국풍이라고 했는데 왜 안티들이 응아냐 다른 나라 풍같아~ 하고자빠졌어 컨셉부터 편곡 의상 모든게 한국풍인데 정병 졸라 많아..

    • @tuygrealtz1343
      @tuygrealtz1343 3 년 전 +18

      한국말 하는 조선족 중국인들인가보죠ㅋ

    • @user-gp9lr1ed2r
      @user-gp9lr1ed2r 3 년 전 +18

      @냥뇽녕냥 응 아니야 듣고온 이야기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말하지마~

    • @user-kn2wc7zo3m
      @user-kn2wc7zo3m 3 년 전 +18

      @냥뇽녕냥 ㅋㅋ 그게 뭔데요? 정확히 무슨 악기인지 좀 얘기해 주세요

    • @policeiscitizenteam
      @policeiscitizenteam 3 년 전

      안티가 아니라 외퀴들임

  • @user-pv8ib7lb3j
    @user-pv8ib7lb3j 3 년 전 +1539

    국악 컨셉 자주 해줘도 괜찮을거 같은데 스페셜 클립으로 라도
    근데 이거 영상 1080인데 화질이 왜이렇게 안좋냐...

    • @user-gu6rd4te5r
      @user-gu6rd4te5r 3 년 전 +30

      와 나만그런줄ㅋㅋ 1080인가 한 10번 확인한듯

    • @user-ti9gp3sp6e
      @user-ti9gp3sp6e 3 년 전 +8

      그니까요 화질 왤케 구리죠...

    • @esko112
      @esko112 3 년 전

      60프레임이 아니라 그런듯

    • @user-hr7cd7cj7p
      @user-hr7cd7cj7p 3 년 전 +1

      @@user-gu6rd4te5r ㅇㅈㅋㅋㅋㅋㅋ

    • @Jy-ex7kb
      @Jy-ex7kb 3 년 전 +4

      화질안좋아도 애들미모 화면 뚫고 나오는거 실화?? 지하철에서 보다가 소리지를뻔...

  • @user-bw7zf4nn8n
    @user-bw7zf4nn8n 3 년 전 +1314

    아무리 봐도 한국어가 없어 주접을 볼수 없다ㅜㅜ 우리 유아 눈이 커서그런가 윙크 임팩트 오져 진짜ㅜㅜ 눈 깜빡한번에 전 지구까지 뿌실수있을거같애 뿌에에에에엥

    • @SUgapE
      @SUgapE 3 년 전 +4

      뿌에에에에에에엥

    • @user-bp7zr3vc6k
      @user-bp7zr3vc6k 3 년 전 +2

      @@SUgapE 뿌에에에에엥

    • @user-vj8df1jc5d
      @user-vj8df1jc5d 3 년 전 +2

      핑거스냅 눈으로 하는건가 ㄷㄷ 유아 얼굴 진짜 작은데 눈은 진짜 크다아...

    • @SUgapE
      @SUgapE 3 년 전 +1

      @@user-bp7zr3vc6k 뿌에에에에에에에에에엥

    • @user-bp7zr3vc6k
      @user-bp7zr3vc6k 3 년 전

      @@SUgapE 뿌에에에에에에에에엥

  • @CrislynSintoy
    @CrislynSintoy 년 전 +192

    The writer of the Alchemy of Soul get the idea here. 😀 It's really good

  • @choyein
    @choyein 3 년 전 +270

    *이 무대는 한국 전통 문화로 꾸민 무대입니다*
    *동양이 아니라 한국으로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 @user-kq3ox4rk7m
    @user-kq3ox4rk7m 3 년 전 +5832

    It's not oriental ver.
    🇰🇷 *It's Korean ver.* 🇰🇷

    • @dhanshaven
      @dhanshaven 3 년 전 +24

      So the original ver is not Korean?
      Edit: i'm just joking, please don't take it seriously

    • @ANTHONNOIR
      @ANTHONNOIR 3 년 전 +219

      @@dhanshaven are you stupid or are you doing it on purpose?

    • @jaesbread
      @jaesbread 3 년 전 +76

      @@dhanshaven it means traditional hanbok which is basically traditional Korean clothing and style

    • @jaesbread
      @jaesbread 3 년 전 +13

      @joon_e89 maybe its a mixture of both? Honestly idk they have weird thought processes when it comes to making these stages 😂😂

    • @user-ro2jf3su2o
      @user-ro2jf3su2o 3 년 전 +88

      @joon_e89 China claims that Korean culture is their culture in many places, including their dramas, movies, and entertainment programs. So you saw Hanbok in Chinese drama. China has even banned people from working in China if they talk about the right history and culture. You should know that it's rude and shameful to talk about a country's culture without knowing it properly.

  • @rimi_0118
    @rimi_0118 3 년 전 +797

    한복은 누가 뭐라해도 한국 거다.. 미개한 것들이 할 줄 아는 거라곤 남의 것 뺏는 것밖엔 몰라가지고 에휴 옴걸 너무 이쁘다 진짜루..ㅜㅜ

    • @user-tq1rj5fg1b
      @user-tq1rj5fg1b 3 년 전 +20

      고구려 발해 역사도 지금 빼앗겨 버릴지도 몰라요ㅠㅠ 외국에서는 동북공정이 마무리 단계라고 하네요 하...

    • @user-gp5rc1we3f
      @user-gp5rc1we3f 3 년 전 +9

      나도 국뽕 차오르려하는데 슬프게도 우리나란 지금 먹혀가고있단다...
      중국이랑 이미 옛날부터 싸웠어야했는데 국민들이 하나하나 뺏겨가는 작금에서야 좀 이상한걸 느끼는지 중국에게 대들 맘이 좀 생기는모양인갑네ㅎㅎ....
      그래 좀 늦게 알아차렸지만 지금이라도 대들어보자 우리꺼 지켜야지ㅠ
      전쟁이 나더라도 문화 뺏길수없지 그래..

  • @mansuu8129
    @mansuu8129 3 년 전 +155

    와 살짝 설렜어 노래를 어케 국악느낌 한국전통느낌을 살려서 하지 했는데 존나 쩐다 .. 진짜 조선시대 장터 한복판에서 사람들 다같이 축제 즐기는 거 같음

  • @MeMe-ry1oj
    @MeMe-ry1oj 3 년 전 +401

    I don’t usually focus on Jiho but damn she looks so good here, she gives an air of royalty.

  • @user-wt1vy9br1g
    @user-wt1vy9br1g 3 년 전 +1043

    이것이 한국의 美다 이거야

    • @you-ty1hj
      @you-ty1hj 3 년 전 +2

      진짜 진짜 죄송하지만.
      거울을 보고
      "따흑 ㅜ"

    • @user-zi3mk9du3g
      @user-zi3mk9du3g 3 년 전

      아..앙녕히계쎄용..

  • @user-em9vg7zr7j
    @user-em9vg7zr7j 3 년 전 +644

    가슴이웅장해진다 편곡한것도 엄청좋네

    • @hunesaint
      @hunesaint 3 년 전 +10

      진짜 의상 편곡 비쥬얼 춤사위 미모 가창력 다 절묘한 명품 무대

  • @leviasalsabila3647
    @leviasalsabila3647 3 년 전 +145

    0:20 OMG JIHOOOO WHEN SHE TURNS AROUND I WAS LIKE "DAMN GOD SHE'S SO PRETTY!!!"

  • @sky-ee2vb
    @sky-ee2vb 3 년 전 +188

    댓글 절반이 제목 표기 수정해달라는 댓인데 아직도 안 바꾸는 건 뭐에요.........

  • @user-yh5hu3rj4n
    @user-yh5hu3rj4n 3 년 전 +738

    진짜로 이번에 한복을 선택한 것은 정말 미친거야! 이번에 지호 얼굴 머선129

  • @taerorong
    @taerorong 3 년 전 +702

    언제가 되어도 좋으니 국악컨셉으로 컴백 한번 가시죠 😭😭 아 진짜 독보적이다 우리 옴둥이덜

  • @user-qs4el7by7f
    @user-qs4el7by7f 3 년 전 +664

    这个视频是韩国人穿着韩国的传统服装展示自己的才艺的舞台。
    이 영상은 한국인들이 한국의 전통의상을 입고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보여준 무대입니다
    韩服是韩国传统服装。 请不要歪曲历史
    한복은 한국의 전통의상입니다. 역사를 왜곡하지 마세요.

  • @user-qc2zj7jk8q
    @user-qc2zj7jk8q 3 년 전 +77

    1:40 미미인가? 매력 터진다 진짜

  • @user-vf1go7xk7x
    @user-vf1go7xk7x 3 년 전 +463

    항상 느끼는거지만 덮엠 편곡 존나 잘함 퍈곡 맛집이다

  • @kmclovej
    @kmclovej 3 년 전 +2370

    우리나라에서 한국색을 가장 강하게 지닌 그룹이 오마이걸이죠.
    노래들이 국악 편곡하면 다 잘 어울릴 듯한 느낌도 있고. 특히 비밀정원이나 다섯 번째 계절.
    오마이걸 노래는 한국인이 들으면 느낄 수 있는 말로 표현 못할 따스한 느낌이 있어요.
    친근하면서도 한국의 미도 알리고ㅎㅎ 또 한 번 우리 오마이걸은 레전드 무대를 남겼네요.
    +++
    그만들 싸우세요..칭찬하는 글에 와서 굳이 누구 말이 맞네, 난 아닌데, 이렇게 하실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말꼬리 하나 하나 잡고 싸우면 끝도 없습니다.
    6년이란 시간동안 오마이걸을 지켜봐온 팬으로서, 한글 가사가 주는 그 아름다운 느낌을 예전부터 잘 표현한 팀이기 때문에 제 의견을 말했을 뿐입니다.
    그래서 특히나 가사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비밀정원'이나 '다섯 번째 계절'을 예로 든 거구요. 수록곡까지 간다면 '소나기'도 있겠죠.
    그리고 사담이지만 '클로저'를 사극풍으로 편곡하면 얼마나 슬프면서도 잘 어울릴까 매번 생각합니다.
    퀸덤 데스티니 때 워낙 널리 알려진 것이지만 그 이전부터도 오마이걸은 한국적인 느낌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호 님이 국악 컨셉을 제안했고, '우린 선이 이쁘니까', '이 슬픔을 표현할 팀은 우리밖에 없어' 라는 등의 자신들의 강점을 얘기했죠.
    거기에다 미미 님의 랩 가사 보면 한국인만이 느낄 수 있는 '~리라' 라는 부분과 승희 님이 한을 터뜨린 애드립까지..
    한국의 그 설명하기 힘든 '한'을 각 멤버 모두가 아름답고도 슬프게 표현한 무대였기에 굉장한 호평을 받았던 것이죠.
    예전부터 그런 한국적인 느낌의 가능성들을 많이 가진 팀이었기 때문에 할 수 있던 무대였습니다. 오마이걸 자신들이 그걸 제일 잘 알고 있었죠.
    저는 오마이걸이 무조건 최고다! 이렇게 말하고자 하는게 아닌,
    이 팀이 주는 그 서정적인 아름다움이 우리 나라 정서와 맞닿아 있다고 생각하기에 쓴 글입니다.
    그리고 국악에 쓰인 악기니 아니니 하는 글들도 멈춰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가 전문가도 아닌데 어찌 하나하나 분석하고 듣겠습니까.
    국악에 쓰인 악기도 있을테고, 다른 나라의 악기도 있을 수 있고, 나아가 전자 사운드도 있는 곡인데.
    이 노래 자체가 전통 국악 음악이 아니잖아요. 국악풍으로 편곡을 한 것이지. 대중들도 그렇게 느끼고 있구요.
    그러니 에너지 소비하지 마시고, 설전은 이만 멈춰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급적이면 제 댓글엔 첨언을 안 하려고 하는 편인데 좀 과열되는 양상이 보여 어쩔 수 없이 할 수 밖에 없네요.
    우선 공감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견이 다르신 분들도 그럴 수 있습니다. 어찌 저랑 생각이 다 같을 수 있겠습니까.
    오랜 팬으로서 무작정 자랑하고자 쓴 글이 아닌, 오랜 시간 응원해 온 팀에 대해 근거를 토대로 칭찬을 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의견은 다를 수 있지만 예의 없이 글 쓰는 분들. 하나하나 반박 안 하는건 그럴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아 다르고 어 다른 법입니다. 조금은 단어 선택에 신중을 기하시는 편이 어떨까요? 그럴 생각이 없다면 조용히 지나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UgapE
      @SUgapE 3 년 전 +39

      맞아요! 몽환, 아련, 상큼, 국악적 등 다양한 컨셉도 많이 어울리는데다 실력도 탄탄하고 얼굴, 인성 빠지는 게 없으니!!☺️ 올해 컴백하면서 더더더욱 뜨면 좋겠네요!!👍💝

    • @ellam2867
      @ellam2867 3 년 전 +41

      진심 한국 탑 3를 뽑자면 제 갠적 기준인데
      1. 아이유님
      2.방탄소년단분들
      3.오마이걸분들
      인것같아요

    • @suoe4124
      @suoe4124 3 년 전 +2

      @@ellam2867 ㅇㅈ해요

    • @user-ok4il6yh7l
      @user-ok4il6yh7l 3 년 전 +8

      완전 중국풍인데?

    • @jays171
      @jays171 3 년 전 +54

      오마이걸 노래 편곡한거 아주 좋고 편곡 전 곡들도 정말 좋지만 한국색을 가장 강하게 지닌 그룹이 오마이걸이라는 건 좀 아닌듯..

  • @user-cz4ps2vw4t
    @user-cz4ps2vw4t 3 년 전 +1829

    It's not oriental ver.
    🇰🇷 It's korean traditional ver. 🇰🇷

    • @ibelieveinyourgalaxy
      @ibelieveinyourgalaxy 3 년 전 +25

      There’s also elements of Japanese and Chinese culture visually and sonically, so they aren’t wrong to label it the way they did.

    • @user-wh2th4ey1o
      @user-wh2th4ey1o 3 년 전 +68

      @@ibelieveinyourgalaxy Where? I can't find it any of "oriental" elements. It's obviously korean. Not oriental.

    • @Yukina_rai
      @Yukina_rai 3 년 전 +14

      Oriental means comes from East or Southeast Asia ..

    • @Yukina_rai
      @Yukina_rai 3 년 전 +10

      @@user-wh2th4ey1o refer to people from East or Southeast Asia .... Korea is in the east . so they said Oriental

    • @hyhyhyhyhy1629
      @hyhyhyhyhy1629 3 년 전 +1

      Isn’t omg under the racist controversy and they still haven’t apologised

  • @user-ii8qr3er9w
    @user-ii8qr3er9w 3 년 전 +63

    1:42 ~ 1:44 초에서 미미 제스처 소름임 한복에서 표현할수있는 절제미를 제스처로 표현한거 너무 적절하고 예뻐

  • @cherrypie19
    @cherrypie19 3 년 전 +2671

    oh my girl, how many versions of nonstop do you wanna perform?
    oh my girl:nonstop

  • @user-tz5os7jk2x
    @user-tz5os7jk2x 3 년 전 +2185

    추가+단하주단에 직접 물어봤는데 미미님이 입었던 의상은 도포라고함. 도포의 특징 중 하나가 한푸랑 겹치는 부분이 있는 것같은데, 대댓글 보면 한푸의 특징이 하나 있다고 그걸 현대한복이 아닌 퓨전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음.
    내가 위에서 말했듯이 동양문화가 비슷하고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중국의 문화약탈 타깃이 될수 있음. 분명 도포인데 도포랑 한푸랑 겹치는 부분 하나 있다고 한국인이 직접 퓨젼이자 동양풍이라는 주장을 하고 있음. 오히려 그걸 한복이라고 하는게 동북공정이랑 뭐가 다르냐고 해서 어이가 털리과 화가나더라. 우리꺼는 우리꺼라고 확실히 하는게 맞는거 아님? 도포를 도포가 아니라고 생각하고싶나보다. 대댓글에 그렇게 주장하는 너님들 때문에 마땅한 우리 문화가 빼앗기는거임. 빼앗기고 싶으면 도포를 도포가 아니라고 퓨전이라고 계속 주장하면서 문화강탈의 여지를 줘라.
    --------------------------------------------------------------------------------------
    요즘 중국인들 역사 왜곡 문화 왜곡이 얼마나 심한데요
    제목 좀 바꿔주세요. orental version 보다는 korean traditional version이라고 해야되는 거 아닙니까?
    중국인들 일본인들 역사 왜곡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비슷한 문화권을 가지고 있어서 그래요
    누가 편곡자가 인정하기를 중국악기도 들어가있다고 oriental이 맞다고하는데, 그럼 차라리 Chinese ver.이라고 하자ㅋㅋ 아님 인도 풍, 일본 풍도 넣어서 제대로 Oriental ver. 이라고 하던가. 시벌 중국악기 하나 들어갔다고 oriental 소리 들어야되냐? 이시국에? 의상도 그래. 블랙핑크 하유라잌뎃 의상 제작했던 단하주단에서 만든거라던데 거기서 중국풍 옷을 만들기라도 하겠니? 한푸는 무슨 개뿔이 시벌. 존나 화나게 하네. 중국이 역사왜곡, 문화왜곡 열심히 하고 있고 그 영향이 실제로 전세계에 적용되고 있다. kpop, kdrama 덕분에 일본의 역사왜곡도 이제서야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형편인데 방심하지말길바란다. 한국사람들아.
    그리고 한류관련 사업자들은 중국자본 먹지마라.

    • @user-gw4kv3gk8v
      @user-gw4kv3gk8v 3 년 전 +18

      옳소옳소

    • @alexboil9795
      @alexboil9795 3 년 전 +57

      진짜 하고픈말;; hanbok 버전이라 하던가 오리엔탈 인종차별 문제+문화 역사 문제인걸 모르는건가? 방송국 사람들 수준 왜이래??

    • @user-tz5os7jk2x
      @user-tz5os7jk2x 3 년 전 +11

      신고 했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컨텐츠로다가

    • @user-tq2ng8go4e
      @user-tq2ng8go4e 3 년 전 +9

      김치도 중국 유튜버가 지네 나라꺼라고 하더라구요🙄

    • @user-wn2zy8nu5m
      @user-wn2zy8nu5m 3 년 전

      @@alexboil9795 한복버전은 뭐냐 ㅋㅋㅋ 한복으로 음악만드셧어요?

  • @luharrell1
    @luharrell1 3 년 전 +203

    Yooa and Jiho look so natural in this concept

    • @elithluxe7568
      @elithluxe7568 2 년 전

      Right they need to get casted in historical dramas as queens/princesses

  • @seoeooo
    @seoeooo 3 년 전 +275

    만약 2월 되기 전까지 Korean traditional.ver 이나 Hanbok.ver 로 안바꾸면
    부적절한 제목으로 신고넣어야겠다

  • @vermouth9495
    @vermouth9495 3 년 전 +774

    Jiho looking like a Queen in historical era. She literally have that Queen-like beauty and vibe omgggg!!!

  • @Jennifernoh
    @Jennifernoh 3 년 전 +276

    지호 : 중전마마
    유아 : 막내 공주마마
    비니 : 세자빈
    미미 : 기방 마님
    효정 : 양반댁 아씨
    아린 : 귀한집 규수
    승희 : 옆 동네 공주마마
    아 진짜....넘 이뻐서 할말하않...충격이다

    • @miraclejs9824
      @miraclejs9824 3 년 전 +2

      ㅇㄱㄹㅇ ..

    • @righteous9872
      @righteous9872 3 년 전 +8

      미미 왜 하필 기방 마님 ?? 기방 마님 이면 별루 좋은것도 아닌데 .. 다른 신박 한걸로 수정 부탁요 ^^

    • @Jennifernoh
      @Jennifernoh 3 년 전 +13

      @@righteous9872 나쁜 의미로 쓴 건 아닌데ㅠㅠ 미미님 너무 이쁘고 우아하고 저 느낌을 표현할 단어가 안 떠오름...좋은 아이디어 있으신 분 의견 주시옵서서.... 저의 머리로썬 소생 불가하옵니다....

    • @user-iu7pb2is1p
      @user-iu7pb2is1p 3 년 전 +21

      미미는 호위무사나 화랑 생각나지 않나요 활 개잘쏠 듯...

    • @Goeungoeun
      @Goeungoeun 3 년 전 +6

      미미 보자마자 무희 생각나뮤

  • @user-hs2rn4or5k
    @user-hs2rn4or5k 3 년 전 +2333

    Oriental (x)
    Korean tranditional (o)

    • @user-oh9vs1ev6m
      @user-oh9vs1ev6m 3 년 전 +158

      @@jming111 Why don’t you just stop wasting time on posting that in every comment that says it is the Korean version...There are lots of things you can do instead of doing this. You may think you are a hero protecting China but you are not really helping your country...You are just making yourself stupid though you can be a better person. You can make your country proud of you by doing other things instead of posting copied text overnight.

    • @user-lf6ko4js4o
      @user-lf6ko4js4o 3 년 전 +7

      @@jming111 개지랄핱짗맟♡♡♡🥳❤

    • @user-qt4rc3dr9z
      @user-qt4rc3dr9z 3 년 전 +5

      @@jming111 vpn 꺼라

    • @user-um2gh1mr9q
      @user-um2gh1mr9q 3 년 전 +19

      @@jming111 원래 north korea랑 south korea는 같은 나라였는데 뭔 ㄱㅅㄹ야. north korea 의상이 곧 south korea의상이지.

    • @user-jz5uh8il2x
      @user-jz5uh8il2x 3 년 전 +3

      @@jming111 뭐래ㅋ 웃기는 소리 하지마세요

  • @user-nh3gg1cs1k
    @user-nh3gg1cs1k 3 년 전 +54

    지호 진짜 미쳤다.. 사람 얼굴 맞아????? 왜곡되기 전에 기생이 풍류를 즐길줄 알고 다재다능한 존재였다는데 딱 그럼. 개도도하고 유명한..

  • @user-lq1ig1hf4s
    @user-lq1ig1hf4s 3 년 전 +410

    오마이걸은 이런 무대에 리믹스 정말 안 어색하게 잘 하는 거 같아요..음원으로도 내주십사하는 조그마한 바람이 있습니다..

    • @user-ln8ju1nh1j
      @user-ln8ju1nh1j 3 년 전 +1

      마자용 그래서 다음 타이틀곡이 궁금해지는 수 밖에...

  • @user-ze5uk5cq2v
    @user-ze5uk5cq2v 3 년 전 +659

    아 다들 넘 이쁘고 진짜 이런 한국적인 느낌의 노래 내주면 좋겠다아유ㅠㅠㅜㅠㅠ

  • @minibae5222
    @minibae5222 3 년 전 +76

    Jiho's visual is no jokeeeeee Goddess!!!!!!!!!!!!

  • @ake8977
    @ake8977 3 년 전 +187

    Jiho is ethereal, she's a goddess. Like how. How can someone be that beautiful and elegant. She's not even my bias in OMG but dang it her visual will always be my favorite, not to mention her beautiful voice too 💕

  • @user-zz9kx9xj3h
    @user-zz9kx9xj3h 3 년 전 +375

    미미 당신
    활 쏘는거마다 다 맞출거 같은 명궁포스 어쩜 좋아 ㅠㅠㅠㅠㅠㅠ
    한복 다들 찰떡이다 진짜 그치 한복은 한국인거지
    아무나 다 지네거라고 갖다붙인다고 지들거가 되나

  • @user-zl1ys9in1g
    @user-zl1ys9in1g 3 년 전 +530

    드디어 국가제한 풀렸구나ㅠㅠ
    이게 오마이걸이다 하고 보여줄 수 있는 무대•• 따흑
    제 2의 옴스티니 가보자 🔥
    도입부는 한의 절제미를 보여주고
    살설 시작하고 미미, 지호의 제스쳐가 진짜 사람 홀리게 만든다
    그리고 엔딩 진짜 포스 오짐

  • @soo00oo00
    @soo00oo00 3 년 전 +87

    This is NOT Oriental version. This is KOREAN version. Everything designed for this stage is Korean, and about Korea.

  • @NewOldObsession
    @NewOldObsession 3 년 전 +31

    Jiho visual is so pretty
    rapper yeets fan

  • @user-es6lf5xp3b
    @user-es6lf5xp3b 3 년 전 +273

    타팬이지만 이 무대하나 하겠다고 편곡에 한복에 우산에 부채춤에 퍼포먼스에. 그것도 빠짐없이 다 좋네. 완벽하게. 진짜 오마이걸을 응원 할 수 밖에 없다. 이 무대 한다고 얼마나 고생했을까. 팬들 진짜 좋겠다. 그리고 각자 분위기에 어울리게 한복입어서 더 매력있음. 각양각색의 다양한 한복은 사랑이다.진짜.

  • @yoonjeonghan4602
    @yoonjeonghan4602 3 년 전 +1635

    Jiho would be a great lead role on a Historical drama.

  • @user-op3cx6rp1l
    @user-op3cx6rp1l 3 년 전 +138

    오마이걸은 퀸덤때도 그렇고 편곡한것도 지리는데 편곡한 컨셉을 소화하는 능력이 쩌는듯,,

  • @scctina6683
    @scctina6683 3 년 전 +733

    This is not oriental .
    This is pure Korean.
    This is the traditional clothing of Korea, hanbok.
    These clothes are from the same brand as blackpinks hanbok from the "how you like that" MV
    Golden disc made a mistake
    THIS IS NOT CHINESE OR JAPANESE IT'S *KOREAN*

    • @user-fj9ku8og5m
      @user-fj9ku8og5m 3 년 전 +20

      @@jming111 이건또뭐야

    • @user-rk9kj3yi1b
      @user-rk9kj3yi1b 3 년 전 +13

      @@jming111 옘병하네 ㅋㅋ 북한이랑 중국에서 훔쳐온거다 ㅇㅈㄹ

    • @scctina6683
      @scctina6683 3 년 전 +10

      @@jming111 China is the one who has no clothes. Chineses burnt their own culture

    • @user-qg6ng7mi6j
      @user-qg6ng7mi6j 3 년 전 +5

      @@jming111 ㅗ^0^ㅗ

    • @myung1214
      @myung1214 3 년 전 +2

      @@jming111 Chinese hanfu is a copy of Korean hanbok!

  • @user-nd1nc5mb9u
    @user-nd1nc5mb9u 3 년 전 +353

    아니 진짜 김지호 미모 세상사람들이 다 알았으면 좋겠다고 진짜 아니 진짜 어떻게 저렇게 이쁘지 진짜?????

  • @IAmJaeLee
    @IAmJaeLee 3 년 전 +448

    JIHO's visual is seriously no joke. It gets better ♥️♥️♥️

  • @elinayu2046
    @elinayu2046 3 년 전 +262

    이런거 자막 넣을 때 oriental 말고 국악 리믹스 이런 식으로 넣었으면 좋겠어요
    노래제목이 아니면 우리말 표현은 발음 그대로 표기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 @user-hu5dj3by6v
      @user-hu5dj3by6v 3 년 전

      편곡할 때 쓰인 악기가 한국 거 뿐만 아니라
      동양의 여러 악기가 쓰여서 국악이라기 보단 오리엔탈이라는 장르가 더 어울리죠

    • @witchwhich9792
      @witchwhich9792 3 년 전 +18

      애초에 오리엔탈이라는 단어 자체가 서양에서 동양에 대해 가지는 환상을 이르는 말이라서 오리엔탈은 좀 부적절한 것 같아요ㅜ 그리고 요즘 중국이 동양풍이란 동양풍은 전부 자기네들꺼라고 우기고 있고..

  • @carsonnielsen7549
    @carsonnielsen7549 3 년 전 +162

    Jiho, are you even human? You're an angel from heaven

  • @user-oe5lg9sy4k
    @user-oe5lg9sy4k 3 년 전 +1383

    방송국들은 본인들이 사회에 주는 영향력을 잘 이해하고 적절하게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요즘처럼 동북공정을 주장하며 타국의 문화를 자신 것이라 우기는 얌체같은 중국의 행위가 만발할 땐 더욱 그렇죠. Oriental이 아닌 korean으로 바꿔주세요.

    • @RAPHaEL-qh5hz
      @RAPHaEL-qh5hz 3 년 전 +16

      @@hsjsisg7754 ? 한국 외의 느낌이 뭐가 섞여있는데요?

    • @qmmm012
      @qmmm012 3 년 전 +18

      @@hsjsisg7754 그래서 우리도 온갖거 알려야됨 님은 일본이랑 중국에서 홍보 문화에 익숙해져서 그런거... 우리도 우리문화양식 온갖곳에 다 써먹어야됨 .. 벚꽃 우리나라에도 예전부터 있었고 홍보를 얼마나 했느냐일 뿐임.. 저기에 한국적인 요소뿐이고 옷도 한국임 그냥 님은 일본애니나 홍보에 익숙해진 것 뿐임

    • @user-jv4tq9xy7v
      @user-jv4tq9xy7v 3 년 전

      @@user-gm9gl6ov3c 벚꽃 아니라 매화같은디요

    • @user-nn4id1jr6w
      @user-nn4id1jr6w 3 년 전

      @@user-gm9gl6ov3c 벚꽃이랑 매화도 구분 못하냐 벚꽃은 한 가지에 꽃송이로 매갈려있고 매화는 굵은 가지에 연붉은 꽃들이 달려있음

    • @user-gm9gl6ov3c
      @user-gm9gl6ov3c 3 년 전

      @@user-nn4id1jr6w ㅠㅠㅠ 꽃에 대해선 1도 몰라서
      비슷하게 생겨서요

  • @Jyokomong
    @Jyokomong 3 년 전 +603

    장관이네요 절경이고요
    태어나길 잘한 것 같습니다.

  • @Hikari_1304
    @Hikari_1304 3 년 전 +105

    Jiho looks adorable! Her aura always managed to make me smile

  • @mssenjaaa9076
    @mssenjaaa9076 3 년 전 +44

    Jiho is a royal princess

  • @user-de8fz3os1o
    @user-de8fz3os1o 3 년 전 +1131

    Oriental 말고 한국풍이라고 기재해주라ㅜ(영어로 정확히 뭐라 해야할진 몰라서 일단 이렇게 씀)
    중국일본은 자기 전통 문화 섞으면 중국풍, 일본풍이라고 잘만 홍보하는데 왜 우리는 맨날 묶어서 동양풍이라고 해 가뜩이나 중국에서 맨날 우리나라 문화 지네꺼라고 우기는 상황에ㅠㅜㅜㅜㅠ

    • @user-gr3rm8vj3b
      @user-gr3rm8vj3b 3 년 전 +38

      ㅇㅇ 그냥 traditional korean ver 해도 될듯

    • @victoryv7552
      @victoryv7552 3 년 전 +19

      피리 들어간다고 국악이 아닙니다. 사실상 여기에 나오는 피리들은 한국 전통 악기 아니에요. 오리엔탈풍이 맞습니다.

    • @user-jv4dv7ep6b
      @user-jv4dv7ep6b 3 년 전 +47

      @@victoryv7552 피리때문에 한국풍이라고 기재해달라고 하신건 아닌거같은데 말이죠ㅎㅎ의상과 배경만 봐도 한국풍인데 정작 제목엔 oriental로 적혀있어서 저도 참 아쉬워요

    • @victoryv7552
      @victoryv7552 3 년 전 +16

      @@user-jv4dv7ep6b 한복이나 뒤에 구조물도 전혀 한국적이지 않는데요. 느낌만 난다고 한국풍이 아니죠 ㅎㅎ;; 저도 우리나라 사랑하는데 이런 식은 국뽕이라 비아냥만 받을 뿐이에요

    • @user-jv4dv7ep6b
      @user-jv4dv7ep6b 3 년 전 +8

      @@victoryv7552 뭐 그건 사람의 개인 차이니까요ㅎㅎ저나 저분처럼 충분히 한국풍이라고 느껴지니까 이렇게 아쉽다고 댓글 쓰는 반면 님처럼 아닌데 싶다고 댓글 다는 사람도 있을테니까요. 다만 국뿡이다 뭐다는 좀 아닌거같네요. 뭐 다 생각의 차이니까 저랑 의견이 안맞으신거고ㅎㅎ그럼 이만 전 옴걸 유튜브나 더 보러갑니다!

  • @user-bn8vu5ms1x
    @user-bn8vu5ms1x 3 년 전 +548

    이걸보고 중국이 한복이 자기꺼라 할 수있을까.. 이렇게나 한국사람한테 어울리는 옷인데..
    좋아요 500개 감사합니다 여러분
    덤으로 퀸덤의 데스티니 한복의상도 한번씩보고가시고 풀캠으로 트라일라잇 풀캠으로 보고가시면 좋겠습시다 흥해하 오마이걸 :)

    • @user-xp4er3cb2z
      @user-xp4er3cb2z 3 년 전 +3

      그냥 병먹금해야함

    • @user-ln8ju1nh1j
      @user-ln8ju1nh1j 3 년 전 +9

      이걸 보고도 한복이 중국 거 라고하면..

    • @user-dz3ok1lh4d
      @user-dz3ok1lh4d 3 년 전 +3

      중국놈들 오마이걸도 보이콧한다고 ㅈㄹ할 듯 ;;;

    • @user-sk1up5uo8j
      @user-sk1up5uo8j 3 년 전 +15

      @@user-xp4er3cb2z 병먹금만 한다고 걔네들이 안 하는 애들이 아님 아리랑도 유네스코 등재하려고 했던 놈들인데... 한복은 우리거다~! 할 때 무시하는 게 아니라 칼같이 대응해야 함

    • @user-xp4er3cb2z
      @user-xp4er3cb2z 3 년 전 +1

      @@user-sk1up5uo8j 아리랑을? ? 뜬금없네 ㄷㄷ

  • @dongw
    @dongw 3 년 전 +176

    오마이걸은 그냥 모든게 완벽하다...비쥬얼, 실력 뿐 만 아니라 인성이랑 팀내 분위기까지...특히 댄스랑 비쥬얼쪽으로는 어떤 멤버하나 딱히 빠지질 않네...활동 더더욱 자주해줬으면...

  • @hos_hi1081
    @hos_hi1081 3 년 전 +30

    Jiho looks amazing here

  • @AJ-qp5wc
    @AJ-qp5wc 3 년 전 +689

    We are getting nonstop versions of Nonstop..... Spoiled Miracles ayyyy

  • @JYP-Gorilla
    @JYP-Gorilla 3 년 전 +562

    ※These Clothes are Korean traditional clothes "HanBok, 한복"
    HanBok, 한복 is not chinese.
    급하게 쓴 글이라 문법적인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시정 부탁드립니다
    Please fix my grammar error by comment

    • @user-xp4er3cb2z
      @user-xp4er3cb2z 3 년 전 +7

      근데 자꾸 중국언급좀 그만햇음좋겟음
      병먹금해야지
      자꾸먹이주는 느낌

    • @JYP-Gorilla
      @JYP-Gorilla 3 년 전 +70

      @@user-xp4er3cb2z 우리가 먹이 안 준다고 굶어죽을 머릿수가 아님

    • @user-xp4er3cb2z
      @user-xp4er3cb2z 3 년 전 +2

      @@JYP-Gorilla 그냥 무시 하는게나음 중국은 한류편승하려고 한국이야기꺼내는건데
      ㅂㅁㄱ 이거만써주심됨

    • @user-de8fz3os1o
      @user-de8fz3os1o 3 년 전 +61

      @@user-xp4er3cb2z 쟤네 맨날 전략적으로 곳곳에서 퍼뜨리는거 방관하면 무조건 뺏김...

    • @1_617
      @1_617 3 년 전 +70

      @@user-xp4er3cb2z 일본이나 그렇고 중국은 무시하지 말고 똑바로 대응해 줘야 해요. 한복뿐 아니라 우리나라 아리랑, 전통 행사, 김치 등 오랜 시간 동안 우겨온 나라입니다. 우리가 정확히 말을 안 하면 빼앗길 수도 있고요. 심지어 아리랑은 중국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려고도 했을 만큼 엄청 탐내고 가져가려고 해요. 다행히 지금은 우리나라 무형문화재와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어쨌든 철 안 든 애처럼 지속적으로 때 쓰는 나라이니 칼같이 말해줘야 합니다. 안 그럼 진짜 빼앗겨요. 실제로 아시아권의 한 나라는 중국 때문에 빼앗긴 적이 있고요. 또 자기들이 한복이 자기 거라면서 'hanfu'라고 불러요. 그거에 대한 책도 써서 외국에 수출하고 한복은 원래 중국에 살던 조선족의 것이다며 대부분이 그렇게 믿고 따르고 있어요. 그러니 무시하면 안 돼요.

  • @user-jo3xp7um9v
    @user-jo3xp7um9v 3 년 전 +46

    잠시만 미미 파트 때 심장 거하게 치였는데 정상인가요? 왜저렇게 잘생겼어....

  • @haveagoodmim
    @haveagoodmim 3 년 전 +85

    한국악기만 써야 한국적인거라고 따지고 재다 다 뺏긴다 한복입고 전통 문양, 건축물을 배경으로 한국인들이 한국악기 포함해서 무대하는데 뭘 더 어떻게 한국적인걸 보여줘야 하는데? 본인들한테 너그러운 만큼 남들한테도 좀 너그러워져라 같은 국민끼리 재고 따져서 가진것 마저 뺏기는 꼴 당해야겠냐고 오리엔탈 꺼지세요

  • @user-xy5it2sr5i
    @user-xy5it2sr5i 3 년 전 +1400

    아니 골디 중국 자본임?? 한복에 국악 편성에 오리엔탈 버전이 뭔 개소리야;; 돌았니

    • @DY-uv7vr
      @DY-uv7vr 3 년 전

      그건 소속사측에서 한거아닌가

    • @user-hs2rn4or5k
      @user-hs2rn4or5k 3 년 전 +18

      @strawberryprincess 국악용 맞아 멍청하네 진짜

    • @user-hs2rn4or5k
      @user-hs2rn4or5k 3 년 전 +32

      @strawberryprincess 그렇게 따지면 국악은 우리나라 고유 악기만 써야 국악임? 우리나라 고유 악기가 몇개 있다고 니 논리면 피아노 베이스 드럼 베이스 신디사이저 싹 다 빼야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s2rn4or5k
      @user-hs2rn4or5k 3 년 전 +39

      @strawberryprincess 편곡한거 들어보니 아쟁소리랑 가야금 소리 넣어서 선율 맞췄던데 이게 국악이 아니면 뭐임? ㅅㅂ 조선족인가

    • @user-ch5pg7jn8n
      @user-ch5pg7jn8n 3 년 전 +12

      @strawberryprincess 이게 뭔 개소리지ㅋㅋ국악용 악기라는게 대한민국 전통 악기만 있는게 아닌데

  • @user-cs6dv2it3l
    @user-cs6dv2it3l 3 년 전 +297

    요즘 한복만 입어도 중국 쪽에서 지랄하던데....이렇게 한복 입고 무대해주는 거 진짜 멋있어ㅠㅠ

    • @user-cs6dv2it3l
      @user-cs6dv2it3l 3 년 전 +26

      @은광속눈썹 그러니까요....아리랑도 우기더니, 한복도 자기 나라 의상이라고 우기니까 참....

    • @kyungseop0916
      @kyungseop0916 3 년 전 +6

      왜들 지랄들일까요 진짜...

    • @minsle
      @minsle 3 년 전

      지들끼리 중국의대한 인상을 망가뜨리는거죠 중국은 원래그런 ㄴ들이죵

    • @user-hp2gi5dr1z
      @user-hp2gi5dr1z 3 년 전 +1

      @@user-kw5pu5th7d 블핑은 일본이 ㅈㄹ했었죠

    • @user-hs2rn4or5k
      @user-hs2rn4or5k 3 년 전

      모자란애들이라서 그래 ... 중궈놈들 인원수는 많은데 머리에 든게 없어서 다른나라꺼 뺏는거밖에 못하잖아 ㅋㅋㅋ

  • @ysaycrisostomo2012
    @ysaycrisostomo2012 년 전 +15

    Alchemy of souls brings me here....

  • @Chokijjung
    @Chokijjung 3 년 전 +48

    Jiho is so beautiful and this make up is stunning she should be a lipstick or make up presenter.

  • @ferdinanidyasari6424
    @ferdinanidyasari6424 3 년 전 +790

    Never mind that they only performed 1 song, but they are giving the best and extraordinary performance, and also different concept in every award show with just 1 song..❤️

    • @ayeshaazmat230
      @ayeshaazmat230 3 년 전 +3

      Iker queen shit

    • @MariaL-ru9ro
      @MariaL-ru9ro 3 년 전 +2

      Bruh they have budget!!!!! Amazing set n costumes to compliment the girls

  • @shika4730
    @shika4730 3 년 전 +402

    Jiho visual really kill this concept, she looks stunning!!

  • @waji805
    @waji805 년 전 +10

    Who came here after Alchemy of souls thinking it would be the same

  • @maepacure1758
    @maepacure1758 3 년 전 +136

    seriously Korean culture is so beautiful and the way they applied it to their song is just soooooo amazingly beautiful

  • @user-ob8ye8cx6x
    @user-ob8ye8cx6x 3 년 전 +178

    편곡 의상 미모 모든것이 완벽한 무대

  • @catherinepascual4032
    @catherinepascual4032 3 년 전 +411

    OH MY GIRL owning this Hanbok concept! Everyone is gorgeous but Jiho's beauty really is beyond words! Congratulations on your first GDA digital bonsang! ❤

  • @ha._.neul0129
    @ha._.neul0129 3 년 전 +83

    0:16 아니 누가 효정님한테 또 컨셉 안 알려줬지....

    • @magicspell1215
      @magicspell1215 3 년 전 +12

      저도 효정아 설마....?이러고 보고있었는데 역시나 빵끗하고 있어서 풉했네욬ㅋㅋㅋㅋ아 너무 귀여운 효정이ㅠㅠ사랑스러워

    • @kbocheersong3875
      @kbocheersong3875 3 년 전 +2

      ㄹㅇㅋㅋ

    • @user-ww2ex9ze8n
      @user-ww2ex9ze8n 3 년 전 +20

      근데 오히려 빵끗빵끗 웃는모습이 그시절 귀여운 아씨?같은 느낌이라 이쁜듯ㅠㅠ

    • @ha._.neul0129
      @ha._.neul0129 3 년 전 +2

      @@user-ww2ex9ze8n 그건 ㅇㅈ요

  • @SEOULOVA
    @SEOULOVA 3 년 전 +326

    PLEASE CHANGE THE TITLE TO "KOREAN VERSION" ! Btw omg JIHOOOOO she looks like real living queen! Somebody cast her to a historical kdrama, her beauty is overwhelming 😍 😫 😩

    • @jming111
      @jming111 3 년 전 +1

      Korean has no culture. 😅 korean culture is originally from china. Korean copied chinese culture.

    • @user-vv6vj9gw2n
      @user-vv6vj9gw2n 3 년 전 +34

      @@jming111 Chinese people always tell Koreans to learn Chinese history, but they don't know their own history.Even if you want to know your own history, you're right to introduce yourself, but you can't because you destroyed it.Remember the Cultural Revolution.中国人要记住文化大革命(1966~1976)

    • @user-wz9ie5qk9s
      @user-wz9ie5qk9s 3 년 전 +19

      @@jming111 中国也没有中国的历史。因为文化大革命的时候都是用自己的双手打碎的!
      중국도 중국의 역사가 없어. 왜냐하면 문화대혁명 때 자기 손으로 다 부쉈으니까!
      China has no history too! Because they had destroyed all thier cultures with their own hands during the Cultural Revolution!

    • @user-vv6vj9gw2n
      @user-vv6vj9gw2n 3 년 전 +10

      @@jming111
      Hanbok=used for a long time word
      Hanfu=a newly coined word
      Love your Chipao

    • @jingyi9208
      @jingyi9208 3 년 전 +9

      I think their producer (or the person who rearranged this version) said on IG that they used chinese instruments as well, that why they wrote oriental version

  • @user-xg7yz5qu8l
    @user-xg7yz5qu8l 3 년 전 +107

    울마이걸과 국악버전은 언제든 성공하는 조합이구나ㅠㅠㅠ 비밀정원 한복입은 날도 너무 잘 어울렸고 퀸덤 데스티니 무대도 정말 좋아하는데 국악버전을 또 볼 수 있다니 ㅠㅠㅠ 초반에 우산을 이용한 것도 부채를 이용한 것도 정말 너무 좋다

  • @wishkim6157
    @wishkim6157 3 년 전 +406

    중국놈들이 한복이 지들꺼라고 우기는 이때에 한복을 입고 공연해줘서 고맙고 뿌듯하다ㅜㅜ!!

  • @user-od9ek6jb6u
    @user-od9ek6jb6u 3 년 전 +40

    진짜 바꾸라는 댓이 이렇게 판을 치는데 왜 쳐 바꾸지를 않아;

  • @dl-ce3so
    @dl-ce3so 3 년 전 +46

    I just love their hanbok-styled outfits. Their stage performances never get old. Mimi is my bias.

  • @user-od4ck8gd3p
    @user-od4ck8gd3p 3 년 전 +161

    하... 또 주기적으로 봐야하는 영상 하나 더 추가됐네 미모 미쳤다 우리 오맹걸

  • @user-gq5is7mo3g
    @user-gq5is7mo3g 3 년 전 +212

    한복입은거 지대다!
    다이뻐!
    누구하나 미모가 빠지는 사람이없네....
    한복이 젤 잘어울리는것 같아요!
    찰떡임!

  • @yuukishirayukihime

    지호야😢너무 예뽀

  • @user-ed6ci2bf5s
    @user-ed6ci2bf5s 3 년 전 +36

    애초에 옷 브랜드는 Korean style fashion brand ' Danha ' 고 노래도 국악풍으로 해놓고서 이걸 오리엔탈이라고 제목을 붙이면 어떡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