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장병들의 빛나는 내일(My Job)을 응원합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6. 14.
  • [국방뉴스] 2021.06.16
    국방부, '장병들의 빛나는 내일(My Job)을 응원합니다'
    국방부가 전역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 1차 박람회에 이어 지난 14일부터 2차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김다연 기자의 보돕니다.
    국방부가 개최한 올해 2차 전역 예정 장병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오는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됩니다.
    이번 박람회는 개인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뒤, 200여 개 기업에 대해 이력서 제출부터 화상 면접과 상담까지 원스톱 입사 지원이 가능하며, 개인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방부는 올해 1차 참가 장병들의 수요를 반영해 장병의 선택권과 편의성을 크게 확대하고자 요일별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야간 시간까지 활용해 참여 프로그램을 편성했습니다.
    새로운 채용 트렌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면접과 역량검사 기회도 무료로 제공하고, 유망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도 매일 개최합니다.
    안면·음성인식과 자연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취업자질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고, 전문 상담사와의 1:1 취업 상담뿐만 아니라 현직자와의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더불어 국방부는 연말까지 120명의 전담 컨설턴트로 구성된 사후관리 전담센터도 운영해 미취업 장병들을 위한 일자리 추천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도 책임질 계획입니다
    국방부는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많은 장병들에게 다양한 취업 콘텐츠 활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군 복무기간이 미래를 설계하는 생산적인 기간이면서 값진 경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뉴스 김다연입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