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게임] 제89회 F-22를 공중전 최강으로 만든 공대공 미사일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4. 17.
  • F-22를 공중전 최강으로 만든 공대공 미사일~
    밀리터리 마니아의 영원한 최애~
    현존 최강~ F-22~!!에 알아본다!!

댓글 • 267

  • @user-wt8kr4qu9i
    @user-wt8kr4qu9i 5 년 전 +5

    예전엔 F-14가 참 예뻐보였는데
    F-22보고 나니 진짜 잘 빠졌다 이쁘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 @user-tn7bi5so7q
      @user-tn7bi5so7q 5 년 전

      그건 마우라 때문에그렇죠 예전 렉서스 460 머플러 첨봤을ㄸ죽여줬죠

    • @user-ys6qh1xg1o
      @user-ys6qh1xg1o 4 년 전

      집에 드루가~!!!
      집나옴 🐕 고생

  • @hammkers7
    @hammkers7 4 년 전 +1

    항상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 @sml2347
    @sml2347 4 년 전

    분위기 너무좋아보이네요. 유쾌한비전문가 중간 과묵한전문가

  • @paparolling9449
    @paparolling9449 2 년 전 +2

    지금보니 사회자와 두명 해설위원이 케미가 잘맞네.....두사람은 차분해서 자칫지루하고 너무 가라앉을수있는데 서로 중화가 되는 느낌.이래서 조화가 중요함

  • @user-gx9hk8gt3k
    @user-gx9hk8gt3k 5 년 전 +2

    잘 봤습니다. ^^

  • @user-bq9xd2wd1x
    @user-bq9xd2wd1x 4 년 전

    멋잇고.
    좋아요

  • @user-lu1sc7op3k
    @user-lu1sc7op3k 5 년 전 +15

    F-15도 해주세요
    우리나라 주력 기체
    미사일 트럭
    한쪽 날개 없어도 착륙했는
    F-15!!

  • @kangsj1977
    @kangsj1977 5 년 전 +2

    넘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무기 자체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주셔서 감사해요~~

  • @user-yp4ig4iw7p
    @user-yp4ig4iw7p 5 년 전 +14

    국방티비라해서 재미없을줄알았는데 겁나 재밌네여ㅎ

  • @TheNicebellbo
    @TheNicebellbo 5 년 전 +1

    매직과 미카 미사일을 사이드와인더, 암람과 비교해보는건 어떨까요.

  • @vanderasantonio761
    @vanderasantonio761 5 년 전 +1

    재밌더요~^^

  • @prococonut
    @prococonut 5 년 전 +11

    본방 유튜브 다 보고 댓글 달고...... 쩝 중독 됐네....

  • @plankim7170
    @plankim7170 5 년 전 +1

    국방tv 원, 투탑 프로.

  • @hihappy82
    @hihappy82 4 년 전 +1

    잼있네요

  • @user-jf5yf4uq2e
    @user-jf5yf4uq2e 4 년 전

    잼 있어요

  • @user-pj6hd8vv1v
    @user-pj6hd8vv1v 4 년 전 +1

    대한민국 국방체계는 어덯게 되는지요 ?

  • @user-vo3hx8bp7o
    @user-vo3hx8bp7o 3 년 전

    한국에이사 레이더는 몇킬로까지 내다볼수 있나요? 국가 기밀인가?

  • @user-yr8ls9mr6e
    @user-yr8ls9mr6e 5 년 전 +1

    재미지다~~

  • @ImpeachYSY
    @ImpeachYSY 4 년 전 +1

    적 전투기를 격추시킬만한 출력의 레이져 시스템을 실으려면 시스템 자체의 무게가 어마어마할텐데 전투기 체급으로는 어렵고 보잉 여객기 정도 급은 되는 큰 항공기에 실어서 쏘는게 현실적이겠지 앞으로 기술이 더 발전해서 실현된다면. 함정 같은데도 실으려고 하겠고

  • @pqkjiyoon82
    @pqkjiyoon82 5 년 전 +3

    체펠린비행선 신기하네요

  • @user-ev5nd3xt6k
    @user-ev5nd3xt6k 4 년 전

    1979년도에 공군에서 군 복무를 할때 F-5E 전투기에 AIM - 9J 미사일을 장착 했었습니다

  • @Rasious1
    @Rasious1 5 년 전 +1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조회수 640회 되기 전에 보는 군요!

  • @pth0308
    @pth0308 4 년 전 +3

    1:32 와 이게 말이되는 기동력인가

  • @user-fy7bu4fv1h
    @user-fy7bu4fv1h 2 년 전 +2

    f-22는 이미 1980년대에 개발 시작 되서 90년대 말에 시제품이 나온
    전투기인데 미국은 이미 이거보다 훨씬 뛰어난 전투기 설계를
    하고 비밀리에 제작하고 있을듯

  • @user-jp3op8wj6g
    @user-jp3op8wj6g 5 년 전 +4

    다음에 보라매사업에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 @gdtt6485
    @gdtt6485 4 년 전 +8

    F-15도 엄청 좋은건데 F-22 엔진 자체 성능이 더 좋네요... 저렇게 좋은 엔진 성능을 본적이 없는듯.. 전에 소련전투기가 한번 보여준적있는데 그것보다 더 기동성이 좋은걸로 보임... 확실히 기존의 전투기는 생각도 못하는 기동을 하네요. 확실히.. 미국이 전투기는 잘만듬.

    • @user-ke1uf8ee1c
      @user-ke1uf8ee1c 2 년 전

      ㅉㄷ 듣트ㄷㄸㅈㅌㄷㅉㄷㅡㅌㅈㅡㅡ트ㄷ튿ㅌㄷㄷㅈㅡㄷㅌ.ㄸㅈㅌ..!!..ㅊ.?ㅈ...,ㅡ.....듣ㄷ .?ㅈ,ㅈㅈ..ㅈ...,.--.-.ㅊ-ㅡㅈ-ㅈ-ㅈ!?!ㄷㅈ!!!,!!!!ㄷ!!.!ㅈ!ㅈ?!!.ㄷ,!?!ㄷ,!!!!!!?!!ㅡ.!.!.ㅡ.!!?!.ㄷ.ㄷ트ㄷ.!!!,ㅡ!ㄷ.ㅡ!ㅡ?ㄷ,ㅡ,ㅡ?!,ㄷ!ㅡ,!!!.ㄷ,ㅡ.ㄷ?!ㅡ??!.!,ㅡ.ㆍ.ㅡ,ㄷ,ㅡ.ㅡ.ㅡ,!!!!.!!ㄷ!!!.!!!?!.!!,
      .
      .
      .
      !!?!.!.ㅈ!!ㅈ,!..,,!!!!!.?!.ㄸㅈㅌㄷ,?!,!.!?ㅉ,
      ,ㄷㅡㅌㄷ..ㅈㅡㅡ트ㄷ튿ㅡ트트트ㅡ츷!!!.!!.!!!,!.!
      .!.!!.!!!!!!!!.ㄸ!!!ㄷ .ㄷ,.ㄷㄷ!!!!!!! !!!!!!!!!!!!!!!!!!!!!!!!!!!!!!!!!!!!!!!!!!!!!!!!.!.!!!!!!!!.!!!!!!!!!!!!!!!!!!!!!!.!!!!!!.!!!!!!!!!!!!
      !!!!!!!!!!!!!!!!!!!!!!!!!!!!!!!!!!!!!!!!!!.!!!!!!!.!,!!!!!!.!!ㅡ!.!.!!!.!.!!!.!!!!!!!!!!.!
      !!!!!!
      !.!,!!.!
      !!.!
      !.!!!.
      !!!.!!!!!!.!!,!!!!
      !!!!!!!.!!!!.!!!!!!!!ㅎㅎ! !!!.!.!!.
      !.!!?!.!!!
      !!!,!!.!!!!!.!!
      !!!!!.!,!.!.
      !,!?!,!,!?!.!!!!.!!!!!.!.!!.!!!!,
      .!!.
      .!!.!.!!!,!,!.!!
      .!?!
      !,!!!!.!,!ㅎ
      !!!!!ㅎ.!!.!,!?!.!.!?!!.!,!.!
      .ㅡ,!!
      !ㄷ!!.!!ㅎㅎ! !ㅡㄷ.!ㅡㅈ!.,? '그 ㅊ ㅈㅈ ㅈㅊ
      .ㅈ
      .

  • @kychoi2653
    @kychoi2653 4 년 전 +1

    사이드와인더는 월남전때 팬텀기 에. 사이드와인더와 스패로우 2종이 사용된 엄청오래된..

  • @nohoopark4347
    @nohoopark4347 5 년 전 +2

    오늘은 작은 웃음소리로 진실한 웃음만들을 수 있겠죠?

  • @Bonniebel822
    @Bonniebel822 4 년 전 +5

    가오 ㅋㅋㅋㅋ 그런표현 너무 맘에 듭니다

  • @user-nw1cn8td2n
    @user-nw1cn8td2n 4 년 전

    주날개라는 것은 이른바 글라이더에서 균일개체일때 쓰는 주요날개 라는 의미로 1개일때의 체제로 실제로 새의 날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일형 개체일때이고 단일형이 아닌 다형개체 통합이라면 달라져야 합니다. 전투기는 최근에 폭탄달고 그리고 추가로 엔진답니다.폭탄에 맞게 그리고 엔진이 달린 체제에 맞게 설계개념을 바꿔야 합니다.

  • @markwebber8028
    @markwebber8028 5 년 전 +14

    F15, F16 등과 다양한 편대 모의전투로 14:0 이라도 놀라운데 144:0 이라니 이건뭐 ㅋ

    • @dooyongpark9029
      @dooyongpark9029 5 년 전 +1

      1대1로 144번 붙었다는건데. 조종사의 실력으로 따라잡을 가능성이 0%라는 거겠죠.

  • @user-fv2py5qw6u
    @user-fv2py5qw6u 4 년 전 +2

    현존 최강의 날틀

  • @user-cr4hx8og6y
    @user-cr4hx8og6y 5 년 전 +3

    파란 별들은 청색거성으로써 관측되는 일이 거의 적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부분 큰 천체는 붉은 색입니다.

  • @sayeonlee238
    @sayeonlee238 4 년 전 +1

    전에 F-22에어쑈 TV로 봤는데 내 에측은 엔진성능이 다른거 같다.

  • @user-iq6tj7ie2s
    @user-iq6tj7ie2s 2 년 전 +1

    원쌤 전투기의 콜드 런칭 시스템을 쩎용하면 어떨까요!?

  • @user-fp7es2oz2j
    @user-fp7es2oz2j 3 년 전 +8

    38:26 저거 맞춘사람은 정말 교수 해야한다.

  • @yuukitakada2468
    @yuukitakada2468 4 년 전 +7

    엌ㅋㅋㅋ 머야 ㅋㅋ 용준이형이 여기서도 나오다니 ㅋㅋㅋㅋ

  • @user-sk4xw7vt8u
    @user-sk4xw7vt8u 4 년 전 +2

    CIA 지하실 복도
    국방성 지하실 복도
    백악관 지하실에 복도 따라가다보면
    3개 복도가 만나는지점에 거대한 돔형태로 외계인이랑 미군이랑 교류하는장면 나오는거 아녀유..??

  • @rbatt
    @rbatt 5 년 전 +10

    이거 왤캐 재미있음 ㅋㅋㅋㅋㅋㅋ

  • @user-ny3hj1kg1l
    @user-ny3hj1kg1l 5 년 전 +1

    오늘은 이거다

  • @user-fb3ko7by2y

    국방방산조달의 천문학적 비리를 막기 위해 이젠 퍼레다임적인
    방향으로 나가야 할곳이며 저렴하게 적을 섬멸명중 시킬 고출력
    레이져로 나가는게 옳다고 봅니다 국가주도국방연구소에 국책사안으로
    전술전략화로 나가야 군사방산비리플 사전에 차단할수 있다고 봅니다

  • @user-di9vh1xv5n
    @user-di9vh1xv5n 5 년 전 +10

    f22가 최강일수있는 이유는 레이더지

  • @user-jz3ne1lr9l
    @user-jz3ne1lr9l 2 년 전

    사이드와인더

  • @f-15qa19
    @f-15qa19 5 년 전 +3

    본게임은 중딩도 봄니다.

  • @riderlife8968
    @riderlife8968 4 년 전

    멘트중에 걸리는게 자막으로는 다행이 최대속도 마하 2.5로 나오는데, 읽는게 수퍼크루징으로 마하2.5를 애프터버너없이 ???????? 저런건 원래 다시 녹화해야 되는데 제작진이 아뿔싸 했을 겁니다. 마하 1.0이 넘는 속도에도 애프터버너 없이 속도유지 하는게 수퍼크루징입니다. 일반 비행기들은 기본추력때문에 애프터버너 켜야 음속돌파 가능.

  • @younghunkim4361
    @younghunkim4361 4 년 전

    영상만 봐도 기채 기동성만 좌도 일반 전투기와는 다른 기동을 보여지네요

  • @user-pj6hd8vv1v
    @user-pj6hd8vv1v 4 년 전 +1

    타겟을 입력하면 자동추적 하는 미사일은 없나요 ? AI 지능형 미사일

  • @user-tr1ns1eq7b
    @user-tr1ns1eq7b 5 년 전 +10

    랩터 만들려고 얼마나 많은 에일리언을
    갈고 코에 버거를 넣었을까?

    • @user-ov5zm5rz3v
      @user-ov5zm5rz3v 5 년 전 +1

      그래서 기술을 빼내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그냥 강제노동을 시키는 거죠.

    • @user-ys6qh1xg1o
      @user-ys6qh1xg1o 4 년 전 +1

      화성에 7성급 100층 높이
      오션타워 지어주고 코에
      버거킹을 쏟아부었다고 전해짐
      (절대 비밀~극비사항...!!!)
      ㅋㅋㅋㅋ 발설하면
      네바다주 51구역 무료감금행
      🤫🤫🤫🤫🤫 🤣🤣🤣🤣🤣

  • @user-kl5ty5qz3m
    @user-kl5ty5qz3m 3 년 전

    AIM-7 스패로우: 공대공 미사일계의 BGM-71 토우
    AIM-120 암람: 공대공 미사일계의 FGM-148 재블린, AGM-114 헬파이어
    (미국제 미사일만 꺼낸 것은 어디까지나
    제 의견 입니다.)

  • @TheMagus05
    @TheMagus05 5 년 전 +16

    진짜 외계인 고문했다고 해도 믿을만한 전투기.. 30여년 전에 나왔는데도 아직도 다른나라 전투기들 씹어먹고 다니니..

    • @Ds-qn8tx
      @Ds-qn8tx 4 년 전

      아 22가 30년전에 나왔ㅇ요? ㄷㄷㄷ
      러시아나 중국이 최근내놓은 전투기도 22 발끝도 못따라간다던데...ㄷㄷㄷㄷ
      그럼 미국은 지금쯤 더 좋은걸 이미 개발해놧을수도있네요?!

    • @user-di9vh1xv5n
      @user-di9vh1xv5n 4 년 전

      @@Ds-qn8tx 미국도 원래 계획의 절반도 못드려온 진짜 천조국 무기...

  • @monsuwoo8251
    @monsuwoo8251 년 전 +1

    원쌤 러시아 무기 겁나 빨았는데
    우크라이나 전쟁터지니 어쪌? 뻥스팩인데

  • @dnjsdntjs898
    @dnjsdntjs898 4 년 전

    F-18도 나와줘야되는데

  • @32dhkdrhfwo46
    @32dhkdrhfwo46 4 년 전 +4

    스텔스 아니더라도 레이다와 미사일만 좋으면 최고의 전투기가 될수있을것 같은데 멀리사보고 정밀공격하면 끝~~~~~~~~~~~~~~

  • @user-dk6wh3kh5q
    @user-dk6wh3kh5q 4 년 전 +2

    지금이라도 f35 안해준 기술이전 받고나서 차헬기 헬기사업 추진하였으면 얼마사 좋을까요 코쟁이들이 그렇게 할까요 앞 뒤는 맞쳐가면서 올바른 선택 하였으면좋겠지요 당할것 알면서도 해놓고 또 당했다고 언론에 나올까 지금 부터 걱정 입니다

  • @user-ku6xb5ls9h
    @user-ku6xb5ls9h 2 년 전

    우리 보라매는 원유없이 나르는며 무한정으로 임무를 할수있는 전투기로 개정 합시다. 원유없이 자가충전 할수있고 기술유출하기위해. 부속을 개방하려 할때 자동 폭팔하는 부속을 개발하여 영구유출이 안되도록 하면 금상첨화지요^^

  • @chess5567
    @chess5567 5 년 전 +3

    와 다들 전문가들이네....네티즌들 섭외하셔도..

  • @user-oo5ve8tr4s
    @user-oo5ve8tr4s 5 년 전 +4

    빛의 파장마다 특성이 있는것이지 모든빛이 열이 아닙니다 정확한 정보 전달해주세요 열과 에너지는 같은게 아닙니다

  • @forrestkim4828
    @forrestkim4828 2 년 전

    El Camino college 에서 electronic minor 로 공부할때 처음 중간고사 시험이 저항 시험이 있었는데 색 배열을 저항치를 쓰고 저항치를 색 배열로 쓰는 시험이었는데 15분만에 100점 만점 답안지 완성하고 강의실을 첫째로 나왔는데 기억이 납니다. 알고 보니까 무지개 색이던데 빨주노초파보회백은금으로 외웠더니 다른 애들은 놀랄수 밖에 없었지요. 그리고 8unit semi conductor class에선 1만오옴 정육면체 토탈 저항을 계산하는 한학기 과제를 그날 밤으로 끝내서 그 다음주 혼자 제출하니 3개 클라스에서 7? 17?명이 맞췄던걸로 기억합니다. 빨주노초파남보인데 왜 빨주노초파보인가 이상하다하며 외웠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같이 공부하던 일본인 친구에게 내 리포트를 보고 제출하라고 했는데 끝까지 제출하지 않더군요. 1985년 쯤으로 기억합니다. 처음 리포트제출했더니 야 첫번째 나왔다 ! 라고 클라스에 공개하시던 헝가리계 instructor 기억이 납니다.
    2년 뉴욕에 교환 교수로 있다 가는길에 집에 들렀던 작은 매형 동생분 말씀이 한국 대학생도 더러 풀지 못하는 학생도 있다고 말씀 하시더군요......평면 도면으로 그려야 계산이 가능한데 까다로운 부분 때문에 그런걸로 생각 됩니다. 흥미롭습니다.

  • @user-nw1cn8td2n
    @user-nw1cn8td2n 4 년 전

    F22는 구형 날개 시스템의 최고봉(막판까지 개발된 최근형)으로 주날개와 보조날개 시스템으로 구성된 날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글라이더 체제일때이고 제트엔진이 달라 붙으면 달라져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라팔 같은 경우도 주날개와 보조날개 시스템이고 제트엔진이 첨가되면 글라이더 체제는 바 뀌어야 합니다

  • @kyd9877
    @kyd9877 3 년 전

    탱크도 극 초형 수직발사대 착용하고 에이사레이더 착용하고 . 생체식별장치 체택 숨어있는 적땅개식별하고 전투기식 헬맷 쓰고 전차주변 360도 감시 안되나.

    • @rnjs1913
      @rnjs1913 2 년 전

      에이사레이더 활용할려면 탱크에 63빌딩 높이의 뿔 달고 다녀야되요.ㅠㅠ

  • @HK-rc1fg
    @HK-rc1fg 3 년 전

    8:47 설명이 틀렸습니다
    직접 충돌후 폭발에 의한 파괴와 근접신관의 작동으로 목표물 근처에서 폭발후 파편 비산 이 맞습니다

  • @user-cm2xu6sj4b
    @user-cm2xu6sj4b 2 년 전

    금문도 공군 전ㅡㅇ리!에서 19 대 1 로 ㅅ

  • @the_stump
    @the_stump 5 년 전 +1

    14:10에 나오는 전투기 이름 아시는분?

    • @Lstratoss
      @Lstratoss 5 년 전 +1

      김주한 수직이착륙기, 날개 끝에 추가 랜딩기어를 봤을 때 해리어가 아닌가 하고 추측해봅니다

    • @user-jm5sl5ck5o
      @user-jm5sl5ck5o 5 년 전

      해리어 맞는거 같아요

    • @user-ib1jh2mp1c
      @user-ib1jh2mp1c 5 년 전

      씨해리어 아닐까요?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user-ib1jh2mp1c 님 씨해리어라면
      배경이 영국의 인빈시블급경항모일겁니다.

  • @gracus9999
    @gracus9999 2 년 전

    님들아 우리 미사일~~~~

  • @user-hr9fl7rv7r
    @user-hr9fl7rv7r 4 년 전

    F35도 저런 기동이 될려나

  • @gracie2983
    @gracie2983 5 년 전 +3

    ?????
    01:33 에 나오는 이기동은 뭐냐??????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저건 추력편향노즐이란 장치로 하는 기동입니다. F-22는 2차원 추력편향노즐을 장비중이며.
      수호이57은 3차원추력편향노즐을 장비중입니다.

    • @gracie2983
      @gracie2983 5 년 전

      @@user-uw4ke4cq7k 미쳤네요...

  • @2siguk
    @2siguk 5 년 전 +1

    그래서...랩터 전방시현기 언제 핼멧 시현기로 바꿀꺼?

  • @user-pw6zu4vc7h
    @user-pw6zu4vc7h 4 년 전

    실제로 초기 사이드 와인더 미사일 시커를 키면 방울뱀과 유사한 탐색음이 났었다죠.

  • @user-oo6ql2hw5i
    @user-oo6ql2hw5i 8 개월 전

    😊

  • @sinchong8
    @sinchong8 5 년 전 +17

    저건 진짜 외계인이 만든 비행기네.

  • @hslee-yx7nv
    @hslee-yx7nv 4 년 전 +1

    저...근데요 이건 제가 생각하는 우리 한국이 반듯이 연구 및 개발 해야하는 군사무기인데요... 만약에요...
    군사위성을 통해서 미사일 혹은 핵미사일 또는 레이저 무기를 지구안에 있는 전세계 그 어떤 지역이라도 적국의 지상으로 폭격 할수있는 위성무기 라던지
    혹은 지구에 없는 우주의 우리 태양계 안에서 돌아다니는 소행성( 지름 최소1Km~최대1000km )을 군사위성의 소형 블랙홀 같은 강력한 인공중력 장치를 통해서
    소행성의 괴도를 지구쪽으로 마음대로 끌어당기고 바꾸어서 적국( 중국,러시아,일본,북한 )의 그 어떤 지역에도 광속( 1초당 지구 7바퀴 반을 도는 속도 )에 가까운
    속도로 충돌 시킬수 있는 무기를 한국이 먼저 연구및 개발하면 어떨까요!? 아니면 군사위성을 통해서 우주의 블랙홀을 지구로 끌어들여서 파괴하는 그런 군사위성
    무기장비를 개발하면 아마도 핵무기보다 위력이 더좋은 최고의 좋은 무기가 될껏이고 우리나라 한국의 안보에도 엄청큰 도움이 될껏 같습니다!!
    그전에 우주로 발사할수 있는 로켓부터 연구 및 개발을 더많이 노력하고 투자해야 하겠죠!
    미국에도.. 러시아 에서도.. 전세계 그 어느나라 에서도 없는 이런 최고의 무기를 다른 국가에서 개발하기전에 우리 한국에서 최초로 먼저 개발하면 어떨까 상상해 봅니다 ㅋ;;;
    생각해 보십시오!? 만약에 지름1000Km 짜리 우주의 우리 태양계 안에서 떠다니는 소행성이 우리와 전쟁중인 적국( 중국,러시아,일본,북한 )의 지역으로
    광속( 1초당 지구 7바퀴 반을 도는 속도 )에 가까운 속도로 떨어져서 충돌한다면 얼마나 통쾌하겠습니까!?
    아마도 그 장면은 정말로~ 우리로서는 통쾌한 가관일 껏이고 적국( 중국,러시아,일본,북한 )은 공포 그 자체일껏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한방에 적국( 중국,러시아,일본,북한 )의 인구를 멸종 시켜버리고 손쉽게 전쟁에서 승리할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제가 얘기한 이런 무기가 공상과학소설 에나 등장하는 허무 맹랑한 얘기라고 치부 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이야기 하면 지금 나오는 스텔스기도 과거엔 공상과학 소설 에나 등장하는 헛소리 일뿐이죠!!
    그보다 훨신 과거엔 아폴로 같은 우주선으로 달 탐사도 공상과학 소설에나 등장하는 헛소리일 뿐이구요!!
    비행기가 하늘을 나는것도 과거엔 공상과학소설 에나 등장하는 허무맹랑한 헛소리일 뿐이구요!!
    문제는 인간이 상상 하는것은 말도 안된다고 치부 하는것이 아니라 미국이란 국가 같이 의지를 가지고 투자 및 개발을 하느냐가 관건 같은데요!!
    제가 보건데 앞으로 가까운 미래에는 제가 의견한 내용의 군사무기도 분명 나올껍니다!!
    아니 어쩌면 지금도 비밀리에 미국이나 러시아 에서 개발중 이거나 이미 개발완료 되어서 지구대기권 밖 우주에서 실전 배치중 인지도 모르죠!!

    • @kzaurus7836
      @kzaurus7836 4 년 전 +1

      이런 허무맹랑한..듯 보이는 상상을 잘 다듬어지고 기술이 뒷바침 되면 현실이 되는 것이죠. ^^
      자.. 그럼 지금 보이는 문제를 짚어보겠습니다.
      - 운석의 크기
      먼저 멕시코 유카탄반도 운석충돌을 찾아보세요.
      지름 10~15Km, 속도 20Km/s 의 운석이 떨어져서 충돌구 지름 180Km, 깊이 20Km의 흔적을 남겼습니다.
      이로인한 충격파가 얼마나 멀리까지 전달 될까요?
      충격으로 발생한 열은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요?
      E=mv^2 아시죠?
      같은 질량일때 속도의 제곱에 비례해서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참고로 백두산-한라산 거리가 대략 1,000Km입니다.
      - 운석 끌어오기
      작용, 반작용의 법칙 아시죠?
      내가 다른 물체의 운동상태를 변화시키면 나 또한 같은 힘으로 운동상태가 바뀐다.
      폭탄이나 로켓, 중력광선(공상과학 속 빛으로 물체를 이동시키는 기술)을 이용해서 진로를 바꾼다?
      그냥 그 기술을 공격에 쓰는 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운석이 지구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시간을 줄이기 위해 가속하는 에너지, 적당한 충격을 위해 속도를 줄이는데 필요한 에너지.
      그냥 이 에너지를 무기로 쓰는게 어떤가요?
      - 위성무기
      미영소 3국이 체결하고 98개 국가가 가입한 우주조약에 따라 대기권 밖에 무기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
      자 이제 문제점들을 알았으니 다듬는 일만 남았습니다.
      기술발전은 이과+공돌이가 해낼테니 문제 없겠죠?
      여기서 한가지.
      지구에 소행성이 충돌하는 것을 막기위한 방법으로 소행성의 진행경로를 바꾸는 방법이 연구 중이며 영화 아마겟돈에서처럼 핵을 이용하거나 추진체를 착륙시킨 후 추진력으로 밀어서 변경하는 방법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 @MyunJunghak
      @MyunJunghak 3 년 전

      최대 직경 1,000km 짜리를 지구로 충돌시키면 다 죽습니다. 그냥 멸종임

  • @user-vv1fn1ie1i
    @user-vv1fn1ie1i 4 년 전 +4

    암나인 피하라고 했는데 암나인 납치해왔네 ㅋㅋㅋㅋㅋㅋㅋ

  • @hyunheehong4321
    @hyunheehong4321 2 년 전

    초정밀미사일.

  • @atdt1008
    @atdt1008 4 년 전 +1

    사이드와인더 부품이 20개라....흠...부품이 20개가 아니라 모듈이 20개로 이루어졌겠죠. 그것도 정확히 몇개의 모듈인지도 모르는 상황인데 부품이 20개라.. '제어 모듈', '적외선 탐지 모듈' , '추적 모듈', '비행 모듈', '통신 모듈'..... 기타 등등에 소요되는 부품이 20개라구요??? 하이구 ㅉㅉㅉㅉ

  • @taegwangyu1827
    @taegwangyu1827 4 년 전 +3

    kfx 사업 지속적으로 잘되면 한국도 2030년대중반엔 저거 만들수 있으려나..근데 유로파이터한테 여러대 격추당했다는건 머지.

  • @madox0176
    @madox0176 5 년 전 +8

    솔찍히 진짜전투기는 월남 중동전때 다 사라지고 그냥 단순한 조기경보기 명령대로 움직이는 미사일셔틀같음.

    • @kllllll9294
      @kllllll9294 5 년 전

      더 효율적인 방식으로 변화되고 있는거 아닐까여

    • @user-rp2gh1ly9x
      @user-rp2gh1ly9x 5 년 전

      미사일셔틀 !

    • @happyhour2133
      @happyhour2133 5 년 전

      그리 따지면 진짜장수들도 중세시대이후엔 다사라지고 현재는 pri훈련 열심히받은 소총병만있죠...

    • @user-rp2gh1ly9x
      @user-rp2gh1ly9x 5 년 전

      월남전 이후 재미있는 전쟁영화가 없는 것이... (웃음)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user-rp2gh1ly9x 님 중동전은 제외하시구.

  • @bobchung5563
    @bobchung5563 5 년 전 +2

    흑채 복사(black body radiation)할때 모든물체의 열과 색에대해서 이야기하셨는데, 열과 에너지는 구분 되는 개념인데... 또한 일반 고전역학으로 설명을 하시는것 같은데, 흑채복사는 고전역학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고 양자역학으로 설명을 해야하지 않나요.. 모든물체의 열과 색이라는 개념이 잘 이해되지 않네요.

  • @user-rf9it9bt1g
    @user-rf9it9bt1g 5 년 전 +13

    군 미필자 두분이 ....밀리터리 방송한다는게 참....신기하네..

  • @user-mt9vo2sf5i
    @user-mt9vo2sf5i 3 년 전

    외계인 고문했네

  • @user-rw7hd9oc7z
    @user-rw7hd9oc7z 2 년 전

    " 한국아 한국아 한국형전투기 AESA 레이더 기술권 수출권 내놔라 " - 인니 쁘라보 -

  • @juyounglee3248
    @juyounglee3248 5 년 전 +2

    어차피 무장 많이 달면 스텔스성 없어짐. 스텔스 유지하려면 무지탑제가 작아짐...

  • @user-nw1cn8td2n
    @user-nw1cn8td2n 4 년 전

    그래서 변화된 개념의 날개디자인 기술을 KFX에 제공은 했는데 이걸 이해할 수준이 되나 모르겠네요.

  • @user-ce6mf2yp5i
    @user-ce6mf2yp5i 2 년 전

    더 신기한건 5세대 첫번째 주자인데 아무도 이전투기를 뛰어넘지 못함..........심지어 미국에 첫 기가 인도된지 16년이 지났는데

  • @user-qm7mu4hj2i
    @user-qm7mu4hj2i 4 년 전

    우리는 왜 f22같은 전투기를 못만드니요?

  • @user-kv5ky7tt6h
    @user-kv5ky7tt6h 4 년 전 +1

    스텔스 기의 RCS(레이다 피탐 면적)은 0.1로 알려져 있다.(정확한 수치는 군사 비밀이고 0.1은 새 수준).
    근데 이 값이 전면,측면,후면값이 각각 다르다.
    물론 전면이 가장 적고 측,후면은 전면보다 크다.

  • @user-zi9qv3wx9p
    @user-zi9qv3wx9p 4 년 전

    인공위성 없이 전투하면 .... 결과는 다를 수 있답니다.

  • @boeo1234
    @boeo1234 5 년 전 +3

    저게 20세기에 개발한 전투기라고;;

  • @user-hq1rt7th3u
    @user-hq1rt7th3u 5 년 전 +2

    aim-9x보다 r-73m이 더 좋지 않나요?

    • @AZ1_mod
      @AZ1_mod 5 년 전

      AIM9X들어서서는 비슷해졌습니다만
      R73은 시대를 앞서간 물건이라서요.
      R73나올 1973년 당시에는 거의 공대공 미사일 계의 f22였습니다.

  • @user-ov5zm5rz3v
    @user-ov5zm5rz3v 5 년 전 +2

    랩터의 이륙즉시 수직 상승은 추력 중량비가 1을 넘긴 전투기만이 가능한 미친 기동이죠! 주익 양력의 도움을 받지 않고 오로지 엔진 힘으로만 구역꾸역 기어 올라가는것은 로켓이 아니면 감히 개겨 볼 수도 없는 경지입니다.
    수호이가 3차원 벡터링 기동을 자랑한답시고 한심한 속도로 구불구불 거리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감히 주장 합니다.(사실 수호이야말로 추력대 중량비1 이상을 달성한 첫 기체인데 어째서....)

    • @user-lr7bs9yu2q
      @user-lr7bs9yu2q 5 년 전

      ㅈㄹ

    • @user-hj1jo5pv6v
      @user-hj1jo5pv6v 4 년 전

      Su-27과 그 이후 시리즈 전투기는 현대 제트전투기 기동에 대한 환상을 구축의 알파요 오메가적인 존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 @user-qw2gv2mh3p
    @user-qw2gv2mh3p 4 년 전

    미티어가 더 좋은데

  • @user-vp1ic7fl2u
    @user-vp1ic7fl2u 5 년 전 +1

    랩터랑 에프 35랑 싸우면 누가 이겨용?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둘다 스텔스기 인지라.....
      크게 차이는 크지 않을 것입니다.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미세먼지 님 물론 22가 기동력도 좋지만 센서나
      기타 전자전 성능은 라이트닝이
      더좋을 겁니다.

    • @user-rt4gu5kx1e
      @user-rt4gu5kx1e 5 년 전

      Gtx1080하고 gtx1050ti하고 어느것 좋음? 나중에 나왔고 옵션질 좋다고 성능이 더 좋은게 아님. F22의 보급형이 F35임.

  • @jwc3104
    @jwc3104 4 년 전

    에이 무지개가 7색이라는게 서양에서 먼저 나온얘기에요.
    게이들이 쓰는 깃발이 6색짜리죠.

  • @qazwsx0192
    @qazwsx0192 2 년 전

    광란의 이동속도 ?
    너무 나가는것 아니야 ~

  • @user-th1jt2xe4k

    대한민국은 러시아. 동유럽. 인도. 이스라엘 인력을 흡수하여 인공위성. 무인기. 모든 레이더 종류를 연구 개발 하여 동아시아 또라이들 중국. 일본. 북한. 지역에 방공방. 미사일기지. 군사시설등을 관찰할수 있는 대한민국 눈과 귀가 수천개가 되어 동아시아의 모든것을 볼수 있고 들을수 있도록 하여 대한민국의 안전을 도모 해야 할것이요.

  • @hyoseoklee3504
    @hyoseoklee3504 4 년 전 +2

    F-22 최강전투기 이지. 다만 금액도 최강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Z1_mod
    @AZ1_mod 5 년 전 +3

    냉전 당시에 사이드와인더를 호구로만든 최초의 고기동미사일 R-73 아처는 아무 얘기가 없네요?
    동구권 무기는 얘기가 별로없어서 매우 아쉽습니다.

    • @changsuoh5996
      @changsuoh5996 5 년 전 +1

      지금 사이더와인드는 능가할 것입니다
      사거리도 늘어나고 ᆢ록온을 하면ᆢ방향에 관계없이 발사를 해도 명중하죠 가령 앞을 보고 발사해도 그 순간 180도 뒤로 날라갑니다ᆢㅎ

    • @AZ1_mod
      @AZ1_mod 5 년 전

      @@changsuoh5996 R-73은 사이드와인더가 개량하기 이전인 1970~1980년에 초기버전에도 그짓이 가능했습니다. 지금와선 당연하게도 9X버전 와서 아처와 비등한게 당연한건데요?

    • @AZ1_mod
      @AZ1_mod 5 년 전

      @@changsuoh5996 이미 r-73은 미그29, 수호이27/33등등의 기체는 헬멧마운트 디스플레이로 시선락온도 먼저시킨 시대를 선도한 물건이였습니다. 그 상징성은 사이드와인더에 비견할만한것입니다.

    • @AZ1_mod
      @AZ1_mod 5 년 전

      이런 유튜브 볼때마다 자꾸 서방제 무기만을 의식하는건 합리적 의심인지?

    • @changsuoh5996
      @changsuoh5996 5 년 전

      @@AZ1_mod 아 ᆢ그랬군요ᆢ
      70년대에 구소련에 그런 기술이ᆢ

  • @user-jm5sl5ck5o
    @user-jm5sl5ck5o 5 년 전 +2

    하지만 모의전에서 그라울러한테 격추당한 랩터 그래도 여전히 세계적으로 사기 전투기

  • @youngso3326
    @youngso3326 5 년 전 +1

    다나와 최저가로 검색을 해서 ㅋㅋㅋㅋ

  • @user-ex6so3jp8e
    @user-ex6so3jp8e 5 년 전 +2

    F-18이 f-22에 재밍걸고 먼저 락온해서 랩터를 잡은건 또 다른 전설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그건 우연이죠. 둘다레이더가 안보이는 상황에서 그라울러가
      근접으로 랩터를 봐서 그런거지
      실제론 둘이붙으면 랩터가 씹어먹습니다.

    • @user-uw4ke4cq7k
      @user-uw4ke4cq7k 5 년 전

      그리고 F-18이 아닌 EA-18G그라울러입니다. 슈퍼호넷의 전자전기 버젼이죠.

    • @rikudora1215
      @rikudora1215 5 년 전 +1

      @@user-uw4ke4cq7k EA-18G 그라울러가 F-22의 레이더를 일부러 무력화시킨 것이기 때문에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rikudora1215
      @rikudora1215 5 년 전 +1

      특히 재밍으로 암람을 불꽃놀이용 폭죽수준으로 무력화시켰고,
      유로파이터 타이푼과 도그파이트 시뮬레이션 결과 내부무장창 때문에 덩치가 커서 밀린 적도 있습니다

    • @rikudora1215
      @rikudora1215 5 년 전 +1

      그런데 AIM-9시리즈는 열추적 미사일이라서 AIM-120처럼 재밍으로 무력화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어로 교란시키는 것입니다

  • @user-fn5kf8ct1o
    @user-fn5kf8ct1o 5 년 전 +6

    유용원씨 미국이 일본에 스텔스기술을 넘겨주겠다고 했다는 기사내셨던데 그내용에대해 진위여부가 밝혀지면 그에따른 책임있는 행동도 하시기바랍니다

    • @user-bl1vc2no7t
      @user-bl1vc2no7t 5 년 전

      무슨 어거지 소리에요. 애초에 그 이야기는 일본 요미우리 신문에서 나온 이야기인데...

    • @user-fn5kf8ct1o
      @user-fn5kf8ct1o 5 년 전 +1

      @@user-bl1vc2no7t 그건 저도 압니다
      그런데 그기사가 맞다면 군사분야에서 엄청난일이 벌어진건데 우리언론 중국 러시아 북한은 왜이리 조용하죠?
      전문기자라면 그기사에관해 진위여부를 확인하고 기사를 냈냐는겁니다

    • @user-bl1vc2no7t
      @user-bl1vc2no7t 5 년 전

      @@user-fn5kf8ct1o 무슨 엄청난 일이라구요.... 중국 러시아도 자체적으로 스텔스기 개발하는 판국에... 자국도 아니고 타국 국방정보를 무슨 스파이짓을 해서 밝히라는 건가요? 그정도의 확실한 정보면 아예 타 신문사내용을 인용할 필요도 없죠... 또한 미국과 일본이 공조해서 전투기 개발하는게 과거에 없었던거도 아니고... 또한 그 기사에 발끈하는게 기사 말미에 있는 '상징적 동맹'이라는 문구같은거에 발끈해서 따지는게 아닌지 묻고 싶네요... 누구가는 발끈할만하긴 하죠...

    • @happyhour2133
      @happyhour2133 4 년 전

      @@user-fn5kf8ct1o 미국이 일본에 기술을 준다는건 그것에 상응하는 일본의 기술을 미국이 받는 상호주의에 따른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초과학강국인 일본은 미국조차도 갖지못한 기술이 좀있죠, 우리가 최첨단 기술을 갖고있다면 우리도 미국과 상호주의에 따른 기술교류를 할수있겠죠(어느시절에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