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해방일지] 염미정 찐추앙 모먼트 - 맨날 이랬다저랬다하는 구씨를 버티는 유일한 미정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5. 23.
  • [나의 해방일지] 염미정 찐추앙 모먼트 - 맨날 이랬다저랬다하는 구씨를 버티는 유일한 미정

댓글 • 395

  • Clara Lee
    Clara Lee 2 개월 전 +893

    아 미쳤다 구씨 마음 생기는 그 과정이 이렇게나 잘 드러나 있었는데 서사 연기 연출 다 미쳤어 미쳤어 아아아아악 이렇게나 구씨 마음이 커지고 있었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전경희
      전경희 2 개월 전 +19

      @Clara Lee 염미정의 캐릭터를 김지원 말고 생각할 수 없다 구씨가 몰입할수밖에 없는 김지원.

    • Clara Lee
      Clara Lee 2 개월 전 +57

      추앙은 미정이가 다 했네! 밑도끝도없이 사랑했네!!

  • Irene M
    Irene M 2 개월 전 +236

    '나 돈생겼는데 먹고싶은거 나 구씨'에서 눈물 왈칵남. 세상 과격한일 다 겪고, 세상 누구보다 몹쓸일 다 경험해봤지만.. 힘들게 노동으로 돈벌어서 그돈으로 소중한사람 밥한끼 사준것도 처음일것같고, 술만사본 손으로. 소중한 여자 주려고 빵빠레 산거 첨일것 같은 구씨.. ㅜㅜ 그래서 눈물이 왈칵남.. 돈이 아무리 많고 롤스로이스 끌고 다녔어도 한번도 행복해본적이 없었을것 같아서 너무 불쌍했음 ㅠㅠㅠ

    • 싸우자괴물아
      싸우자괴물아 25 일 전

      전여친 있엇잖아요 돈 많아서 맛있는거 한번이라도 사줫을텐데

    • cc y
      cc y 개월 전 +9

      근데~불쌍하다고 사랑하지 마요. 같이 불행해집니다 현실은 현실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

    • hy Yi
      hy Yi 개월 전 +4

      정말 그러네요~ 구씨.. 정말 그랬을꺼 같은..
      드라마 볼땐 다른 드라마 보듯 했는데 이렇게 후기영상이랑 댓글보면
      아.. 이런 의미였구나.. 싶은게 많아서 다시보면 볼수록 해방일지에 대한 애정이 더 커지는것 같아요~

    • 몽실
      몽실 개월 전 +14

      이것이 진정한 사랑 입니다.

    • kimsj 0206
      kimsj 0206 개월 전 +10

      가슴아파

  • poussin KANG
    poussin KANG 2 개월 전 +483

    흔한 드라마 리뷰가 아니라 하나의 동일한 시점에서 구씨와 미정의 말과 행동들을 연결해서 볼 수 있어 재밌고 획이 그어지는 좋은 영상이에요. 또 다른 시점에서도 만들어 주세요. 숲을 볼 줄 아는 능력이 있으시네요👍👍

  • 문가영
    문가영 2 개월 전 +214

    근데 구씨는 여기서 항상 어른들한테 예의가 바르다 그것도 매력 ㅋㅋ

  • Joy Lee
    Joy Lee 2 개월 전 +1976

    두 배우 모두 각자 인생작을 만났음. 남의 옷 발려입은 것 같지 않고 그냥 자기 옷 입은 것처럼 자연스러움. 사실 이 드라마 나오는 모든 대사들, 다른 배우들이 소화 못함. 시청자도 이해 못함. 예사롭지 않은 대사들을 진짜 찰진 연기들로 시청자 공감 얻어낸 것.

    • 전이숙
      전이숙 개월 전

      ㅡ?)

    • 김진희
      김진희 2 개월 전 +3

      @마리마리고마리 본인꺼라는데요

    • 마리마리고마리
      마리마리고마리 2 개월 전 +3

      구씨가 산포에서 신던 운동화짝은 어디서 산걸까?
      사고싶닼 ㅋ

    • ᄋᄂᄋᄂᄋᄂᄋᄂᄋ
      ᄋᄂᄋᄂᄋᄂᄋᄂᄋ 2 개월 전 +14

      석구형 연기력으로 보면 탑급이고
      저 누나는 쌈마이웨이때가 그립다

    • abra appiah-kubi
      abra appiah-kubi 2 개월 전 +11

      One of the best kdramas ever. Really good.

  • 1
    1 2 개월 전 +1216

    하악질하는 길고영이 길들여서 집고양이 만드는 미정이

    • 에으잉
      에으잉 개월 전 +3

      환상

    • 하하
      하하 개월 전 +6

      ㅋㅋㅋ아 너무 웃곀ㅋㅋ 찰떡이야

    • 조진희
      조진희 2 개월 전 +13

      이햐

    • wonhee Jo
      wonhee Jo 2 개월 전 +36

      거친 사람을 살려내는 여자~! 적절하고 참아주고 공감하고 인내하고 급하지 않는 말과 행동. 의리있는 마음.
      섹쉬하고 거친 구씨를 아는 여자 미정이 존경스럽다
      과하지 않는 스킨십에도 구씨와 미정이의 사랑은 설렌다 ♡

    • 초코슈
      초코슈 2 개월 전 +14

      크으

  • qswre
    qswre 2 개월 전 +253

    이 둘의 추앙이 어떻게 시작됐는지 서사가 쫙 정리되네요
    정말 작가님 감독님 천재

  • 초롱초롱
    초롱초롱 2 개월 전 +214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계속 다시보기 중이예요~
    박해영 작가님의 전작들도 그렇지만,주연이건 조연이건 모든 인물들이 다 살아있는 캐릭터!!
    손석구 찬양!! 김지원 찬양~^^
    이민기 배우는 무게잡는거보다 이런게 더 어울림~
    특히나 이엘 배우의 재발견!!🤩
    박해영 작가님을 추앙합니다!!👏👏👏

  • 김진희
    김진희 2 개월 전 +236

    전 개인적으로 라면 끓여서 갖다주면서 "손 떨던데 드셔" 이 장면 너무 좋아하는데~~~

    • 시순이
      시순이 26 일 전

      손떠는 장면 나왔어요?

    • 영숙 손
      영숙 손 개월 전 +6

      좋은장면 너무 많지요
      미정이 퇴근길 차 대기하며
      팀장 그놈퇴근했나~
      하는 장면.
      모든장면 다좋았어요~^^

    • 박새로이
      박새로이 개월 전 +10

      저두요 저두요
      그리고 미정이 슬리퍼 맞을때 구씨 밥먹다 뒤돌아보는 장면. 창희 구씨 차 탄거 아버지한테 들키고 구씨 눈칫밥 보며 밥 먹는거. 떠날 마음먹고 강가에서 추앙한다 고백했던 장면. 수도없이 많아요 ㅠ

    • 랄라
      랄라 2 개월 전 +10

      저도 그때부터 이드라마 봐야지 생각했어요ㅎㅎ

    • Irene M
      Irene M 2 개월 전 +31

      그것도 살짝 웃으면서 말이에요.. 이거 가만 생각해보면 진짜 아무것도 아닌데.. ㅋㅋㅋㅋ 구씨 징짜 매력이 .....

  • 호호아줌마TV
    호호아줌마TV 2 개월 전 +131

    여러가지 리뷰 많은데 "경희궁 산책" 이 젤로 👍 재미나고 참신해요~드라마만 집중할수 있고 자막해석은 이해가 너무 잘돼서 넘 좋아요😁😁
    또 다른 씬도 부탁드려요🙏🙏

  • 펄
     개월 전 +29

    둘다 웃었을때와 무표정일때 표정변화가 확있어서 더 설렘

  • 윤에스더
    윤에스더 2 개월 전 +474

    김지원..분위기..고급스럽고..연기도 어쩜 저렇게..찰떡같이 하는건가..

  • Jackie Lee
    Jackie Lee 2 개월 전 +349

    저는 이 드라마 스마트폰 협찬 없어서 이 드라마만의 감성을 살린거 같아서 더 좋아요. 추앙한다 진짜

  • 가을맘
    가을맘 개월 전 +26

    경희궁 산책님
    영상 너무 이쁘게
    올려주셔서
    감사 감사해용🥰😍🤩
    친구가 2주나 강력하게 추앙해서 보게된
    작품
    보고나니 나의 구속 일지가 되었네요
    손석구님
    김지원님
    신비한 인연으로
    상대역으로 다른
    작품에서 만나길
    기도합니다
    박해영 작가님 이면
    더할나위 없구요
    미친 케미를 또한번
    보며 호사를 누리고
    싶습니다
    사람이 참 아름다워
    보이는 케미 입니다
    작가님 감독님
    추앙합니다
    기억에 남는 작품을
    만들어 주심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해방일지를
    완성해주신 모든분들♡♡♡♡♡

  • 길냥이사랑
    길냥이사랑 개월 전 +37

    봐도봐도 계속 보고싶은 드라마 장면들~~구씨가 너무 그리워진다~~♡♡♡

  • Jin
    Jin 7 일 전 +1

    경희궁 산책님 편집은 정말 너무 좋아요, 자막 너무 사랑스럽고 은혜로워요❤️ 영상 볼때마다 통장에 돈 꽂힌것처럼 기분이 좋아져요

  • lsh _mj
    lsh _mj 2 개월 전 +154

    저는 둘의 감정변화를 보고싶어서 1회부터 두사람부분만 골라서 쭈욱 봤었는데..
    미정의 얘기를 되새기며 과거 첫만남을 떠올리는 구씨모습과 감정변화 보는게 참 좋았는데 이렇게 한 영상에..
    복 받으실거예요^^

  • 정서정
    정서정 개월 전 +30

    연기도 잘하지만 대본 쓴 작가의 마인드가 끄덕여 진다. 지나친 상류도 아닌 그저 우리의 평범함 일상을 보여주는 모습들 수긍도 가고 끄덕여 짐에
    집중하고 두달간 드라마에 빠져 본방 재방 삼방까지 그 이후 잘 모르던 구씨 마저 추앙해, 생전 안보던 범죄물을 강해상땜에 보다니
    다음에 이런 작품을 또 만날수 있을까...아쉽고 계속 추앙하며 어렵게 어렵게 한발씩 구씨에게 다가가는중 ...
    지루한 삷의 위로가 된다. 왜들 가수나 연기자에게 덕질할까 이해 안가지만 지금은 조금씩 구며드는중,,,,,

  • zimbra67
    zimbra67 2 개월 전 +216

    백화점 화장품 언니 갈궈서 돈 받아내는 모습을 보고 나니 미정이에게 쳤던 "받아줘?", "좋게 좋게 해봐라, 돈 나오나." 이런 대사들이 뒤늦게 이해가 가네.
    구씨는 수금 전문가였던 것이야. ㅋㅋㅋ

  • 지영 임
    지영 임 2 개월 전 +247

    편집 너무 잘하셨어요 ㅎㅎㅎ 딱 포인트만.. 미정이 역을 찰떡 같이 흡수한 김지원배우님 반했네요.발음도 정확하고 대사 전달력이있어요..배우들 볼때 눈빛을 많이보는데 손석구배우님 김지원 배우님한테 빠져드네요..2회 남았는데 행복한 결말 바래봅니다

  • 아를
    아를 2 개월 전 +84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요구하지 않고, 묻지도 않는 미정이 진심 존경해... 자경이랑 같이 가득가득 채워주고 싶다

  • 쉴러체어
    쉴러체어 2 개월 전 +99

    김지원은 90년대생 배우중에 가장 배우 같은 배우인 것 같아 추앙하고 싶은 배우이다!!!
    고전적인 미인이면서 연기 잘하는 배우 만나기 싶지 않은데 드물게 좋은 배우게 될 것 같아. 지금처럼 조금씩 성장하는 배우가되길 응원한다!!!

  • hsl
    hsl 2 개월 전 +81

    자막이 진짜 너무 좋네요ㅠㅠ 잘 봤습니다 이렇게 몰아보니 좋네요ㅠㅠㅠ구씨가 백화점에서 큰 소리 치면서 돈 받아내고 그러는데 그런 구씨를 쫄게하는 유일한 사람이 미정이...ㅎ ㅏ

  • 고양이
    고양이 2 개월 전 +200

    오우 자막이 진짜... 최고네요 장면 하나하나에 참 어우러지고 제가 이 드라마를 좋아해도 중간중간 이해 못하고 넘어간 부분이라거나 어떤 기분인건지...?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엄마처럼 척척 알려주니까 너무 좋아요

  • C L
    C L 2 개월 전 +53

    저는 8:11 미정이의 "븅", 8:25 "지는" 이게 너무 좋아요. 외유내강의 미정이가 너무 잘 보이는 섬세한 김지원 배우의 연기가 너무 좋았던 장면 ㅠㅠ

  • 아를
    아를 2 개월 전 +151

    추앙한다는 뜻이 곧 서로가 서로를 살게 한다는 의미 같음. 진짜 숨 쉴 수 있게 하네 ㅎㅎㅎ 미녀와 야수의 현실버전 같음 ㅋㅋㅋㅋ마법보다 더 현실적이고 필요한 힐링이다 ㅠㅠ

  • dreaming _spiral
    dreaming _spiral 2 개월 전 +121

    천천히, 혹은 아예 하지 않는 말줄임표의 말들에 대한 진짜 마음을 자막으로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영상이네요^^

  • 진심멋지다
    진심멋지다 개월 전 +17

    도대체 이걸 몇 번째 보고 있는건지 ㅜ 빠져나올수가 없다

  • 전작약꽃이 피기까지
    전작약꽃이 피기까지 2 개월 전 +454

    지금까지 한국배우 중 저런 대사 처리
    처음봄 그래서 완전 빠져듬

    • James H
      James H 2 개월 전 +19

      양동근 배우도 있습니다.

    • j pinket
      j pinket 2 개월 전 +74

      대사처리도 그렇고 연기스탈도 특이해요 ..다른 배우들은 연기가 뻔히 내가보이는데 .. 많이 달라요그래서 완전 빠져드네요

  • 해보라
    해보라 2 개월 전 +40

    자막이 너무 좋아요. 감정을 잘 드러내 주면서 유머도 있고. 경희궁 산책님께 추앙 일 회 쏩니다.

  • 왓더헬
    왓더헬 2 개월 전 +144

    와....이 드라마 엄청나네...
    사람들이 왜 해방일지 타령하는지, 왜 손석구 타령하는지 이거 보고나니 확 이해되네요. 김지원도 이렇게 연기를 잘했나 싶게 다들 연기가...대사가...영상미까지 장난 아닌 듯

  • Winter 17
    Winter 17 2 개월 전 +72

    진짜 미친 연기… 한 마디 한마디 … 구자경씨 당신 진짜 존재하는 사람 같아요 ㅠㅠ

    • 조정숙
      조정숙 2 개월 전 +2

      어제 제가 나도 모르게 네이버에 구자경을 클릭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나와서 뭐야~~했던 기억이 납니다ㅋ

  • Pinku
    Pinku 2 개월 전 +51

    드마라를 다 보고 다시 보니 구씨의 감정선이 그대로 보이네요.. 회를 따라 가면서 볼 땐 몰랐는데, 연출 정말 잘 한것 같아요 배우도 잘 표현했고..

  • Irene Han
    Irene Han 2 개월 전 +147

    자막이.. 대박이네요.. 몰입해서 너무 잘봤어요.. 구씨든 손씨든 세상에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디루디루
    디루디루 2 개월 전 +85

    와 다른리뷰는 어그로 끄는게 많은데 이건 놓쳤던 포인트까지 알게되서 너무 좋네요

  • ynana choi
    ynana choi 2 개월 전 +272

    오 설명과 흐름이 한눈에 보여서 너무 좋네요 두배우 정말 몰입해서 보고있습니다

  • Semra
    Semra 2 개월 전 +16

    Bu diziyi çok seviyorum bana dinlenme şansı veriyormuş gibi hissediyorum ayrıca Kim ji won çok iyi duyguyu geçiriyorsun..

  • 유희정
    유희정 2 개월 전 +21

    본방보다 대박 정리잘해주셔서
    감동입니다..
    자막센스도 멋지고

  • JH LEE
    JH LEE 2 개월 전 +410

    모아 보니까 구씨 엥간히 이랬다저랬다 했네요
    미정이가 진짜 대인배

    • YA M
      YA M 2 개월 전 +24

      이랬다 저랬다 한거이해는 되요.
      자신이 추앙받을 존재가 될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쑥스럽고 또 과거가 부끄럽기도 하고 복합적이었을거 같아요. 저렇게 사랑스런 미정에게 과연 내가 추앙받기만해도 되는건지 많이 흔들렸을거 같아요.

    • JY
      JY 2 개월 전 +10

      그런 미정이니까 구씨한테 추앙받을수 있겠죠♡

    • 초코슈
      초코슈 2 개월 전 +26

      이제 현실이면 미정처럼 못 할듯 ㅋㅋ

    • ᄒᄒ
      ᄒᄒ 2 개월 전 +49

      아근데, 한번 올때마다 넘 훅 들어와서 .. 끊어낼수가 없을듯

  • Cha Sunghee
    Cha Sunghee 2 개월 전 +122

    대박 ㅋㅋㅋㅋㅋ 지문 속, 속 마음 알아채기가 꿀재미네요 ㅎㅎㅎㅎㅎ 만드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진짜 재밌어요 😄

  • kajamidda
    kajamidda 2 개월 전 +30

    대사들이 한 번 들어서 그냥 넘어가기 어려운 대사들이예요. 내용이 그냥 잔잔한 정도가 아니라서 좀 어려운데 정말 다른 배우들은 소화 못 했을것 같아요. 캐스팅 정말 잘하고 배경 음악들과 영상들도 아름다웠어요. 저는 아직 ‘나의 아저씨’는 보지 못했어요.

    • 연콩
      연콩 2 개월 전 +4

      이 작품 맘에 드셨다면 나의아저씨도 추천드려요!
      내용은 좀 더 어둡지만 어두운 밤의 초승달 같은 작품이예요 인생작.. ㅠ

  • anna n
    anna n 2 개월 전 +22

    아 자막도 너무 센스있고 재미져요!!!! 브람스때 보고 오랜만에 봐도 넘나 해석도 좋네요 :) 느므느므 감사해요 !!! 편집이 기일~~~ 어서 더 좋았어요 ^^*

  • Mary Queen Invetado
    Mary Queen Invetado 2 개월 전 +47

    I’m gonna miss this couple so much. can’t believe it’s ending next week 😭

  • 불주먹
    불주먹 2 개월 전 +102

    ㅋㅋㅋㅋ한글 2002로 작업한 것 같은 글꼴에 무심한 듯 하면서 틀린 말 하나 없는 자막 완벽.

    • Joyful Joy
      Joyful Joy 2 개월 전 +12

      진짜 2000년대 초반 유행하던 폰트 ㅋㅋㅋㅋㅋ

  • hoing
    hoing 2 개월 전 +45

    자막이 영상에 찰떡이네요... 몰입이 확 돼요.
    감정선 쭉 몰아보니 더 좋다 😭

  • 이쁜내아가
    이쁜내아가 개월 전 +18

    김지원이 진짜 인생 캐릭터!
    찰떡임!

  • 김감감무
    김감감무 2 개월 전 +114

    직접 다신 장면들의 해석이라해야하나 인물들의 속마음이 참 재밌으면서 공감가요 ㅎㅎ

  • Laura Maccloud
    Laura Maccloud 2 개월 전 +13

    the Mr Gu character is played so well. Great acting! and so handsome ❤️

  • 휴가
    휴가 개월 전 +12

    하ㅠㅠㅠ봤던걸 또봐도 또설레고 ㄹㅇ 미정이각성

  • 최승환
    최승환 2 개월 전 +27

    미정이 우는거보고 나도 울컥하네

  • liv kim
    liv kim 2 개월 전 +46

    이런거 보면 연애할때 상대방 반응에 그리 민감할 필요없음.
    그냥 자기 감정에 마음에 최선을 다하면 됨..

    • CHLOE C
      CHLOE C 개월 전 +1

      왜 그걸 몰랐을까....

    • minMin
      minMin 개월 전 +10

      자신의 변덕을, 아니 인간의
      변덕스런 마음자체에 깊이
      이해되면 상대방 감정기복에 흔들리지 않음. 인간은 가까이서 보면 그리 아름답지않다는 것을 나 자신을 제대로 보면 타인도 그렇다는 것을 인정하면
      관계에서 평화롭다.

  • 들판의풀꽃처럼
    들판의풀꽃처럼 2 개월 전 +122

    영상 너무 좋아요.
    자막도 금상첨화고요.
    좀더 길게~~~
    미정이, 구씨 장면은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보고 싶어요.ㅎㅎ

  • 비밀
    비밀 2 개월 전 +23

    미정이 마음이 너무 잘 이해된다.

  • sam kum
    sam kum 2 개월 전 +51

    와 요거 보면서 토욜까지 기다려야겠네요~~
    편집도 좋지만 속마음 지문 예술!!!!!

  • 한시후
    한시후 2 개월 전 +19

    이런 연애 너무 좋아요..
    손잡고 걷지않아도
    그사람 온기로 함께임을 알수있고
    이말저말 대화하지않아도
    시선은을 같은방향에서 교감하고
    그저 같은공간임에 힐링되고
    서로에게 바라는거없이
    돌아올사랑은 기대없이
    나만에 방식으로 일방적으로 사랑하고 .
    그게 결국 서로이니 양방향이되고
    참 어려운사랑법이지만
    너무 하고싶은사랑이라
    참 부럽기도하고 따뜻하게봤습니다..

    • Maria Nilda Azevedo
      Maria Nilda Azevedo 12 일 전 +1

      REALMENTE o amor deles é muito intenso. Ñ precisa de contatos.É um amor verdadeiro!

  • JackSpike Gim
    JackSpike Gim 2 개월 전 +164

    속마음 자막 진짜 기가맥힌다..진짜 기맥혀..

  • 제제
    제제 2 개월 전 +82

    난 개인적으로 구씨가 염미정이랑 담요 덮고
    얘기할때 염미정 나 너 진짜 좋아했다
    이 장면이 너무너무 슬펐음
    미래의 내가 너한테 어떤 사람일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지금 이 마음 기억해줘 하면서
    미리 사과하는 것 같아서 울컥함

  • 또유니찡
    또유니찡 2 개월 전 +63

    구자경은 미정으로부터 채워지는방식을 배운것 같고 미정이는 스스로 채우는 방식을 배운것 같다. 서로가 서로에게 채워준것도 있지만 각자만의 방식을 배운듯. 정말 인생작

    • 이안
      이안 개월 전 +5

      오...이거 공감

  • 남그래
    남그래 2 개월 전 +37

    마지막 남은 2화가 기대되면서도 걱정되는.. 나의 아저씨도 그렇고 얼마나 멋진 마무리를 보여줄지

  • rich be
    rich be 개월 전 +12

    나의 해방일지는 수능 국어에 나와도 손색이 없다

  • 박지영
    박지영 2 개월 전 +197

    손석구배우님도 넘 연기 잘하시고 아~김지원배우님! 딱 염미정 진짜 나 김지원배우님한테도 반했다.두배우님들 항상 응원할게요

  • kim
    kim 2 개월 전 +19

    구씨가 극 초중반에 뜨거운 여름인데도 그늘에 있지않고 햇빛아래에서 있는모습이 있던데... 15년동안 업소에서 밤에 일하고 퇴근해서 집에 들어가 암막커튼 치고 또 잠들고.... 낮이 없었던 생활이어서 그랬구나.. 이해됐음

  • 유정화
    유정화 2 개월 전 +58

    아버지한테 딸번호따는 멋짐.ㅎㅎ
    연기한다는생각 안들게 어찌 저리들 잘하는지. 이번주가 막방이라니 넘 슬프네.

  • Youngmi Kwon
    Youngmi Kwon 2 개월 전 +129

    손석구도 손석구지만 김지원 정말 인생케릭터인듯. 배역이 딱인듯. 대체 배우가 떠오르지않음.

  • 선영 문
    선영 문 2 개월 전 +134

    난 구씨가 염씨네 식탁에 앉아 같이밥먹을때가 아이러니하게 제일 짠해
    어색해하면서도 그 온기가 집밥이 좋아서 오물거리며 먹는거

    • LJ
      LJ 2 개월 전 +11

      아아- 눈물....

  • fluffy towel
    fluffy towel 2 개월 전 +101

    근데 저게 진짜 사랑이지 이래서 싫고 저래서 싫고 싫은 이유를 만드는게 아니라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은거

    • 몽실
      몽실 개월 전 +7

      우리영감도 자기수중에
      공돈 생기면 맛있는것이나
      옷사주겠다고 나한테 젤 먼저 전화 했었는데 그 마음이 이뻐서 30년 가까운 세월 살고 있네.

  • eztti guest
    eztti guest 2 개월 전 +90

    편집장인이다 스토리 이해가 빨리되서 좋아요 최고 👍 😘 💗

  • KORRUS
    KORRUS 2 개월 전 +51

    손석구 연기를 캐나다에서 배워서 그런지 다큐 같음 .. 오바하지 않은 게 너무 좋아요 👍🏼

  • 고요
    고요 2 개월 전 +16

    ㅋㅋㅋㅋ드라마 안봤는데 너무 웃겨요ㅠㅠㅋㅋㅋㅋ자막이랑 속마음이랑 찰떡인듯

    • 김별똥랑
      김별똥랑 2 개월 전 +3

      부럽네요.. 꼭 보세요~^^ 본방 기다리며 설레이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ㅜㅜ 끝났다니..드라마끝나고 이리 서운한게 무척오랜만이네요ㅜㅜ

  • L
    L 2 개월 전 +43

    알콜중독자에게 술을 사다주는 사람. 그것만으로도 누구와도 같을 수가 없는 유일한 사람임
    엉망진창 쓰레기 같은 모습도 인정해주고 손을 내밀되 억지로 끌어내지 않는 배려심.
    있는 그대로 받아주다보면 자경이는 분명 회복할 사람이다.

  • 세영
    세영 2 개월 전 +128

    이렇게 보니까 미정이가 진짜 많이 다가갔구나

  • run hdq
    run hdq 2 개월 전 +8

    구씨 대사 안 많아서 토씨 하나 안 틀리고 다 외울듯. 진짜 다 외울 때까지 볼거야.

  • 고장난 랜턴
    고장난 랜턴 개월 전 +8

    늦가을 어느날에 잘 어울릴 것 같은 드라마

  • JY
    JY 2 개월 전 +84

    여기 자막 맛집이네ㅋㅋ 구씨 좀 더 많이 하나 더~

  • 허밍데이
    허밍데이 2 개월 전 +16

    자막 최고다. 해석도 최고

  • TEST TEST
    TEST TEST 2 개월 전 +25

    이것만 보면 .ㅋㅋㅋ 진짜 둘이 사회화에 문제 있음 ㅋㅋㅋㅋ
    근데 너무 잼있음.

  • 강소원
    강소원 2 개월 전 +4

    영상최고예요
    자막을 보니 주인공들의 마음을 더 이해하게되고 빠져들게되네요
    자막이랑 영상편집 최곱니다

  • 김지혜
    김지혜 2 개월 전 +9

    자막이 센스가 넘쳐서 재미가 2배 ㅋㅋ

  • 박혜리
    박혜리 2 개월 전 +50

    와~ 정말 보고싶었던 장면들만 모아서ㅜㅜ 넘 좋아요~ 두고두고 볼듯요
    막 설레서 주물러 터뜨려 먹어 버리고 싶네요

  • 김혜주
    김혜주 2 개월 전 +51

    드라마가 더 잘 이해되네요^^
    너무 잼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