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K9 자주포 자동장전 및 발포 영상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14.
  • ☆ 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공식 제휴 채널)
    ☆ K9자주포 자동장전과 발포 영상에 달린 댓글을 살펴보았습니다.
    ☆ 관련 동영상
    K9 Thunder Self-Propelled Howtizer Autoloader In Action
    • K9 Thunder Self-Propel...
    원본영상
    서북도서에 모인 해병대 최강전력
    • 서북도서에 모인 해병대 최강전력
    ARMY캐슬 3편 'K9 자주포'[K-9 Thunder]
    • ARMY캐슬 3편 'K9 자주포'[K-9...
    #해외반응 #해외네티즌반응

댓글 • 803

  • @user-lp1ip6ee6y
    @user-lp1ip6ee6y  4 년 전 +31

    ☆ 관련 동영상
    K9 Thunder Self-Propelled Howtizer Autoloader In Action
    krplus.net/bidio/k7eMnoGqe3-Yqno
    서북도서에 모인 해병대 최강전력
    krplus.net/bidio/mtJ-epx2i7HOh6A
    ARMY캐슬 3편 'K9 자주포'[K-9 Thunder]
    krplus.net/bidio/c7KSgZiMqZnXpZw

  • @FlaSh_Bang_
    @FlaSh_Bang_ 4 년 전 +246

    팩트)쟤네들은 전부 미필이다

    • @honeybee-_-
      @honeybee-_- 3 년 전 +4

      ㅇㅈ ㅋㅋㅋㅋㅋ

    • @FMJ556
      @FMJ556 3 년 전 +3

      ㅋㅋㅋㅋ

    • @official_niko
      @official_niko 3 년 전 +2

      아 그러네

    • @donghwankim2401
      @donghwankim2401 3 년 전

      ㅋㅋㅋ 그냥 고딩들 좆대로 상상한거 말하는 수준 ㅋㅋ
      장전속도 중요하지 않다는거 보고 읽을 가치도 없는거 확정

    • @lee-wy4ev
      @lee-wy4ev 2 년 전

      ㅋㅋㅋㅋㅋ

  • @user-jg5re5xm1x
    @user-jg5re5xm1x 4 년 전 +126

    돌격하는 전차도 아니고ㅋㅋㅋ 40km 사거리 자주포에 과한 장갑이 필요한가 ?ㄷㄷ 생화학무기 방어도 가능하니 작전지속하는데에 지장없고.... 무엇보다 가격대비 가성비 좋잖아ㅋㅋㅋ

    • @user-xn5gr2ok2g
      @user-xn5gr2ok2g 4 년 전 +6

      글쎄 직접 타본 경험으로 보아 k9은 화생방 상황에서 임무수행은 상당히 제한됨 카탈로그에 적힌대로 해석하면 안됨

    • @user-wi7ze2fb9e
      @user-wi7ze2fb9e 4 년 전 +1

      망타쿠 빙고 광고는 광고용일뿐

    • @yeondoo3199
      @yeondoo3199 4 년 전 +5

      그리고 에어컨있어서 개꿀임ㅋㅋㅋㅋㅋㅋ

    • @user-xx4ck1pk7f
      @user-xx4ck1pk7f 4 년 전

      @@yeondoo3199 국내용은 에어컨이 없어요. 온풍기가 들어가있죠. 그 덕분에 겨울엔 그럭저럭 살만한데 여름엔 화포 내부가 펄펄끓어요ㅋㅋ

    • @user-fx9xu8vn3e
      @user-fx9xu8vn3e 4 년 전

      @@yeondoo3199 이런 바보야! 국방부가 그런걸 사주겠어!....
      국방부:킹치만 이러면 한대더 뽑을수도있을지모른다고

  • @user-ly2xy7lr5p
    @user-ly2xy7lr5p 4 년 전 +109

    자주포랑 탱크를 구분 못하는 거로 보이는데

  • @user-yd7rv2si2y
    @user-yd7rv2si2y 4 년 전 +25

    포병이 기관총 맞을 때까지 갔으면 이미 진거지 그전쟁은... k9장갑은 대응 포격으로 인한 파편으로 인한 사상자를 줄이는 것 이외에는 큰 의미 없음

  • @TV-hb4fb
    @TV-hb4fb 4 년 전

    감사드립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user-eb9xz8ql3p
    @user-eb9xz8ql3p 4 년 전 +191

    왜 자꾸 제라스한테 가시갑옷을 입히려 하는거냐

  • @TV-tr6su
    @TV-tr6su 4 년 전 +16

    대한민국 화이팅입니다~♥ 모든 분야에서 다 잘하네~계속 흥해라~!!

  • @DW07251
    @DW07251 4 년 전 +45

    R키를 눌러서 제장전 하십시오 에서 웃었다 ㅋㅋㅋㅋ

    • @gigantic999
      @gigantic999 3 년 전 +4

      ???:리로드!!!!!cover me!!!!!

    • @YAMA_MUN
      @YAMA_MUN 3 년 전

      @@gigantic999 LMG 마운더 포인터!!

  • @kf-2150
    @kf-2150 4 년 전 +201

    장갑타령 오지게 하네 ㅎㅎ
    후방에서 지원하는 개념인데
    그걸 스피드하게 자동화하여 쏘고 피회하기위해
    궤도차에 얹은 개념인데 말이지

    • @user-xn5gr2ok2g
      @user-xn5gr2ok2g 4 년 전 +2

      적 대포병사격에 대한 방호력은 갖춰야 됨

    • @user-sq3ye2my3n
      @user-sq3ye2my3n 4 년 전 +5

      @@user-xn5gr2ok2g 자주포 포격은 일반 탱크도ㅜ방호가 힘든거ㅜ아님?

    • @pcg3231
      @pcg3231 4 년 전 +5

      검은보리 직격말고 지근탄 파편이나 폭압이용

    • @daniel04060792
      @daniel04060792 4 년 전 +9

      @@user-xn5gr2ok2g 20km 밖에서 대포병사격이 가능할까요
      해봤자 박격포나 견인포사격인데 그건 다뚤리는거라..

    • @user-sq3ye2my3n
      @user-sq3ye2my3n 4 년 전 +2

      @@pcg3231 아항 감사합니당

  • @Dorian795
    @Dorian795 4 년 전 +69

    pzh는 지금 독일 군축으로 업그레이드 불가능해서 성능이 개판이야 게다가 K9 업그레이드가 보장되어서 구입한 나라도 업그레이드 가능함

    • @user-fx9xu8vn3e
      @user-fx9xu8vn3e 4 년 전

      실제로 업그레이드 시 K9이 3대 돌아다닐때 PZH2000 한대 돌아다니는거 구경가능하다던대 ㅋ

    • @user-es3dc4bd5s
      @user-es3dc4bd5s 4 년 전 +2

      @@user-fx9xu8vn3e 덤으로 K-10도 K-9 3대와 함께 따라다니죠 ㅋㅋㅋ

    • @mino9013
      @mino9013 3 년 전 +1

      pzh2000은 업글안해도 k9보다 성능좋음 분당12발 tot5발 k9분당6~8발 tot3발

    • @user-yb8ld1jw4h
      @user-yb8ld1jw4h 3 년 전 +3

      @@mino9013 앞으로 계속 업그레이드 될 k9생각하면 phz2000에 비해 별차이 없을 수준임. 망상이 아니라 실제로 나온 묘듈 2세대, 3세대들을 보면 충분히 개량해서 k1a1처럼 한단계 업그레이드 수준까지 갈것 같은데. 이게 지속적인 개량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지.

  • @Market-Wizard
    @Market-Wizard 4 년 전 +65

    그냥 일반인들이 수다 떠는 내용인듯... 밀리터리 매니아라면 자주포 장갑타령을 저렇게 까지 하지는 않을듯..
    전차랑 자주포 개념도 제대로 안잡힌거 같고 포병은 안맞고 때리는게 기본전술인데 장갑타령을 엄청 해대네..
    쐈는데 역으로 위치 탐지되서 역포격이 들어오거나
    적의 주력 병력(전차나 보병)이 코앞에 나타났다면 이건 이미 전술이 망한거라 장비 성능이랑 무관하다고 봐야지.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4 년 전

      실제 자주포 부대 출신인데 자주포는 뭐가 됐던 상부 직격타 맞으면 죽는건 매한가지라고 배우죠...ㅋㅋㅋ 사실상 장갑은 포탄 파편 어느정도 막을정도면 충분하다고 봐야하고 직격으로 맞는경우는 그냥 죽는걸로 생각하니까요.

    • @arcueid51211
      @arcueid51211 4 년 전

      실제 훈련에서도 자주포가 적 기갑부대나 보병, 공군에 노출되면 그냥 전멸한걸로 침

    • @_AHN_
      @_AHN_ 4 년 전

      자주포조종수출신이면 아는 왼쪽 통제기 한발 앞쪽통제기한발 내머리에한발 자살용권총 ㅋㅋ

  • @JJ-yk6ju
    @JJ-yk6ju 4 년 전 +2

    인도 애들 파키스탄에서 K9 가지고 포격전 승리했다고 되게 좋아하던데, 그래서 인도 국방부에서 예정보다 빨리 우선 배치해달라고 요청해서 지난주에 41문이 배치되고 있는 것으로 암. 나머지 49문도 빨리 달라고 아우성.

  • @user-yx7jz1vy5y
    @user-yx7jz1vy5y 4 년 전 +12

    원점 타격을 피하기 위해선 기동력이 중요하다. 가벼워야 한다. 뭥미!!
    장갑 두께??

  • @jooyeopkim1
    @jooyeopkim1 4 년 전 +14

    개발에 참여하신 육사교수님 손가락 잘려나가셨음... 피 묻은 기술의 결정체라니. ㅎㄷㄷ

    • @ILEMOA
      @ILEMOA 4 년 전 +1

      ㅇ...? 진짜요? 사고인가...

    • @user-we4nq2fh6e
      @user-we4nq2fh6e 4 년 전 +3

      그것뿐 아니라 장전후 폐쇄기 열어놔서
      불붙은 사고가 얼마전에 일어난 것 말고
      개발과정에서 시험운전하다 일어나기도
      했어요 그 사고로 순직하신분도 계시고
      전신화상입으신 분도 계세요

    • @jooyounglee8938
      @jooyounglee8938 4 년 전 +2

      국과연 인가 삼성테크윈인가 개발총괄은 개발 완료 될 무렵 과로로 돌아가심..

    • @bearangry9075
      @bearangry9075 3 년 전

      @@jooyounglee8938 그래서 K-9자주포는 공밀레 자주포라는 말도 있었죠....

  • @jpacking7327
    @jpacking7327 4 년 전 +11

    오잉??? 왜 댓글이 없나 했는데 내가 1빠구나ㅋㅋㅋ K9멋진놈이지ㅋㅋ105mm, KH179 7년 넘게 만져본 사람으로서ㅋㅋ다른건 다 필요 없고 히터 있는게 제일 매력있는 자주포ㅋㅋ 견인포 혹한기때 꽤나 고생했거든ㅋㅋ

    • @dsasfll
      @dsasfll 4 년 전

      혹시 에어컨도 있나요? 중동수출버전엔 에어컨 달아서 판다고 들었는데 한국버전에는 달려있는지 궁금하네용

    • @ImagineY
      @ImagineY 4 년 전

      @@dsasfll 에어컨 없습니다
      여름 훈련 때 조종수를 비롯한 모든 승무원들은 거의 50도에 육박하는 찜통 속에서 고통 받습니다

    • @minsugogo99
      @minsugogo99 4 년 전

      @@ImagineY 수출용은 있다고들음

    • @jpacking7327
      @jpacking7327 4 년 전

      @@dsasfll 에어컨 없었습니다ㅋㅋ

    • @GonZo9072
      @GonZo9072 4 년 전

      FDC라서 박스카 타고 다녔습니다. 혹한기때 히터도 잘 나옵니다😎

  • @user-cn8mx8os8e
    @user-cn8mx8os8e 4 년 전

    ㅠ..ㅠ 감동

  • @user-pd3iw2cj1b
    @user-pd3iw2cj1b 4 년 전

    좋아요구독이요😍✌🇰🇷 ~~♡

  • @cabchimabulresibal8552

    7:25 우리 노르웨이도 K9있지롱 ㅋㅋ 귀엽네

  • @user-zr5ic2ix5f
    @user-zr5ic2ix5f 4 년 전 +148

    대부분 미필이니 자주포랑 전차랑 구분못하지 ㅋㅋ 일반인들이 보기엔 똑같아 보이긴해

    • @user-vz4kl2gg9t
      @user-vz4kl2gg9t 4 년 전 +14

      서울역에 자는 노숙인도 전차몰줄 아는사람 하나는 나오는 포한민국에서는 엄격한 구분이 필요함ㅋㅋㅋ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4 년 전 +33

      애초에 월탱하던놈들이 좆문가질하는거죠 외국애들은 대부분 ㅋㅋ 월탱에서는 자주포가 경전차 만나니까 장갑 따지는거임 ㅋㅋ 실전에서 자주포가 뭔 장갑을 따져 ㅋㅋ

    • @machsig2727
      @machsig2727 4 년 전 +5

      @@piribuisaman2673 팩트 추천드리읍니다.

    • @_AHN_
      @_AHN_ 4 년 전 +19

      자주포병 출신이면 익숙한말 "총쏠일이 생기면 이미진거다"

    • @skalder3847
      @skalder3847 4 년 전 +1

      @@piribuisaman2673 이거지... 애초에 자주포가 실전배치에서 왜 장갑을 따지는거임? ㄷㄷ

  • @user-zz5dj6so1w
    @user-zz5dj6so1w 4 년 전 +6

    스시 한마리 맞음 독일 자주포의 우위 설명보다는 그냥 K9 까내리기가 목표

  • @zxvop17
    @zxvop17 4 년 전 +56

    5:37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 캐논이야" 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jh910816
      @kjh910816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갤럭시 캐논 이름 개 찰지네

    • @AquaS2Marine4500
      @AquaS2Marine4500 4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얼마에 풀리는거임??스펙 보고 싶어지네 ㅋㅋㅋ

    • @user-fx9xu8vn3e
      @user-fx9xu8vn3e 4 년 전 +1

      갤럭시 캐논? 거의뭐 76km오토멜라리달고있는 운영하함급이네(성능그림공개됐는대 오타가 저지랄임 76km..이야 이거 거의뭐..)

    • @user-dn6qy8pv6k
      @user-dn6qy8pv6k 4 년 전

      갤럭시 캐논이라. 그럼 저거보다더한놈도 나온단거네.

    • @user-hs2ww5sk6g
      @user-hs2ww5sk6g 4 년 전

      ㅋㅋㅋㅋㅋ 갤럭시 시리즈에 캐논 카메라 박은건가??? 그럼 못쓰는데

  • @user-dg6ig5zs8c
    @user-dg6ig5zs8c 4 년 전 +11

    포방부라 그런지 포는 진짜 잘만들긴함 ㅋㅋㅋ

    • @boris8543
      @boris8543 4 년 전

      이러다 박격포로 궤도병기 만들고 평사포로 운석요격병기 만들 기세

    • @user-sf3lh1et5s
      @user-sf3lh1et5s 4 년 전 +1

      @@boris8543궤도박격포 만듬
      자동장전 박격포만들어서 두돈반인가 그거랑 궤도있는거에 달았음

    • @boris8543
      @boris8543 4 년 전

      @@user-sf3lh1et5s 그러니까 지구 궤도를 한바퀴 돌아서 다른 대륙을 타격하는 그런 병기를 만들것 같단 얘기였어요

    • @user-sg7zn3ed1l
      @user-sg7zn3ed1l 3 년 전

      바켝포전술차량 있어요. 영상보니 얼른 쏴 갈기고 이동하던데요 ㅋㅋ

  • @user-yu7dc4rm6s
    @user-yu7dc4rm6s 4 년 전 +10

    그렇게 많이 장갑이 약하지는 않는데

  • @tktlfwjrtl
    @tktlfwjrtl 4 년 전

    외국에 수출하는 수준으로 내수용도 잘 만들고 있겠죠? 방산비리가 워낙 많다는 소릴 들어서.

  • @rp6583
    @rp6583 4 년 전 +10

    포방구가 K-9 같은 걸 다루지 못한다고
    진짜 웃기네(진짜 웃었음)

    • @user-fx9xu8vn3e
      @user-fx9xu8vn3e 4 년 전

      근대 반반임 ㄹㅇ 작전지역보다 K9이 많아보임...

  • @marcco954
    @marcco954 4 년 전 +4

    - 외국 K9 영상 댓글 : 대다수가 미필이며 탱크나 자주포 자체도 박물관이나 게임에서나 봤다. 무기에 대해선 게임에서 써본 경험과 스펙만을 두고 논한다.
    - 한국 K9 댓글 : 대다수가 군필이며 직접 K9을 운용하는데 기여해본 사람도 있다. 무기에 대해선 그냥 내가 쓰던 무기가 날 힘들게 해 빡치지만 제일 훌륭한 무기다. 심지어 얽힌 추억도 있다.

  • @sdfaas6437
    @sdfaas6437 4 년 전 +41

    ㅋㅋㅋ 무슨 자주포가 장갑차나 탱크랑 구분도 못하나 보네ㅋㅋㅋ 자주포가 뒤에서 사격날리는거지 최전방에서 총알받이 하는용도냐?ㅋㅋㅋ

    • @boris8543
      @boris8543 4 년 전 +1

      월탱의 부작용

    • @sdfaas6437
      @sdfaas6437 4 년 전 +5

      @@boris8543 월탱이 뭐꼬.ㅋㅋㅋㅋ 어디서 족보도 없는 새끼를 들이대고 ㅈㄹ이고ㅋㅋㅋ

    • @boris8543
      @boris8543 4 년 전 +3

      @@sdfaas6437 ㅋㅋㅋㅋ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

    • @fairy2632
      @fairy2632 4 년 전 +2

      외국탱크는 사거리가40km넘나봄ㄷㄷ 자주포에 방어가허술하다고말하는거면...
      병신들ㅋㅋㅋㅋ

    • @sdfaas6437
      @sdfaas6437 4 년 전 +1

      @@fairy2632 ㅆㅇㅈ ㅋㅋㅋㅋㅋㅋ

  • @kr900924
    @kr900924 4 년 전 +1

    보통은 PZH-2000이 인텔이라면 K-9은 AMD라는 느낌이죠. 다만 k-9은 한국 단독보유댓수만 해도 어마어마하니까...가격경쟁력, 운영유지 및 보수능력, 연평도 포격사건 경험으로 경제성이랑 실전을 입증 받았죠. 하지만 APU업그레이드는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배터리문제는 좀 문제라고 생각되는데...

  • @user-qw4jp3oi5q
    @user-qw4jp3oi5q 4 년 전 +1

    난 군에있을때 구 자주포 포반장까지
    그때만해도 포반장은 일반병사가
    했었지 기준포대 브라보~

  • @johnh4307
    @johnh4307 4 년 전

    Pzh-2000 은 2차 세계 대전 때
    티거 전차가 생각나네요.
    크고 알흠다운... 비싼 자주포.
    K-9 은 동급 성능에
    가성비가 갑으로 보입니다.
    포탄자동장전이 아주 매력적이네요.

  • @user-nj8ov1vh3n
    @user-nj8ov1vh3n 4 년 전

    정말좋다 뿌듯하다 미래의자주국방을위하여!

  • @user-hk3jp2od4x
    @user-hk3jp2od4x 3 년 전 +1

    ............................대한민국 화이팅

  • @user-ff7uo3rj7x
    @user-ff7uo3rj7x 4 년 전 +2

    K9위상이 이정도 일줄 몰랐네요 전 중저가에 포함될줄 알았는데 저렴하고 가성비.. 생각보다 끝내주네 ㅋㅋㅋ

    • @alcohol_soju_drunk1218
      @alcohol_soju_drunk1218 4 년 전 +1

      독일제 한개살돈으로 국산 2.5개 정도 구매가능한 가성비라는데
      요즘 현궁도 그렇고 타국보다 3분의1가격으로 비슷한 능력을 내는것으로 경쟁하나봐요

    • @user-nj5pg8fd3o
      @user-nj5pg8fd3o 4 년 전

      @@alcohol_soju_drunk1218 그거야 인건비가 싸서 그리고 미국 독일 연장써보면 한국보다는 비싼데 튼튼하고 대신 많이 불편해요 가성비는 한국산이 비슷한 기술에서는요

  • @kyuholee4902
    @kyuholee4902 4 년 전

    04군번 포병출신으로 K9보유했던 부대에 있었습니다 자주포는 포격후 진지이동하고 포격후 진지이동하는식으로 훈련받기때문에 빠른 진지이동과 빠른포발사가 목적입니다 방어력을 논하기는.....

  • @youtoube4492
    @youtoube4492 4 년 전 +1

    화력덕후 대한민국 만세

  • @RedBookTeacher
    @RedBookTeacher 4 년 전 +2

    갤럭시 캐논!! 있어보인다

  • @TV-ze2cj
    @TV-ze2cj 2 년 전 +1

    전차조교출신입니다.
    자주포가 공격당했다는 것은 여러가지 의미를 가집니다
    1. 제공권이 털림 (항공기로 인한 폭격)
    2. 전방에 있는 전차부대의 전멸 ( 하다하다 전차가 없어서 자주포로 전차랑 1:1 맞다이깔정도로 상황이 안좋음)
    3. 후방부대의 괴멸 및 후방침투조의 교란작전에 의해 암울한 상황
    4. 해군이 전멸함에 따라 해군에서의 미사일 폭격
    크게 이 4가지로 보는데요. 자주포가 타격을 입는다는 것은 이미 전쟁에서 진거나 똑같습니다.
    그러므로 자주포는 빠른 기동성과 정확한 조준력 그리고 연사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쏘고 도망치고 쏘고 도망치고 똑같은 지점에 최소한의 오차로 폭격을 가해야합니다.
    이러한 운용으로 만들어진 자주포가 피해를 입는다...................................
    대한민국으로 따지면 최전방 부대중 한곳이 뚫려서 자주포부대까지 진격을 눈치 못채거나
    아예 그냥 전방부대의 괴멸 , 공군력의 상실, 해군력의 상실, 후방부대의(예비군,민방위)의 전멸을 의미합니다.
    총 5가지인데 1가지는 안썻습니다 그 이유는 핵공격으로 인한 모든 부대의 전멸.................. 이건 뭐 어느 기계던지 박살나니까요....

  • @user-wt3qp5pr9n
    @user-wt3qp5pr9n 4 년 전

    공군공격도있으니 한방에 깨지는것을 방지하기위해선 필요할수도 있겠죠.. 미사일 정확도가 커진만큼 보완할 필요도 있을듯. 유도회피무기장착에 신경을 좀써도 될듯..K9처럼..

    • @user-xu5uk4hv6w
      @user-xu5uk4hv6w 4 년 전

      대외수출용으로 미사일 사각지대에 놓인 나라에게 파는용으로는 장갑 옵션 붙히면 좋긴한데 한국 주변국에서 실질적으로 k9에 피해입힐수 있는 나라는 중국뿐이라..

  • @user-pu2bd9qw4c
    @user-pu2bd9qw4c 4 년 전

    자주포 내부사격이라 주퇴포에 맞아 사망하는경우수가 피탄되서 사망 하는 경우수보다 높은거같은데 장갑타령은 아닌거같고 경사지거나 좁은언덕길에서 전복 되는 경우도 있었죠 이건 조종수 스킬 평지에서는 절대 안넘어집니다

  • @YoonNory
    @YoonNory 4 년 전

    자주포 정비병왈 전시에 고장날일은 파손되어 기동불능 or 정상작동 둘중하나...

  • @user-ef3ng7cq2i
    @user-ef3ng7cq2i 3 년 전 +2

    현실적으로 생각해봅시다
    Pzh-2000가 K-9 Thunder 2대값을 뛰어넘어요ㅠ
    그리고 Pzh-2000은 겨우 300대 뽑았지만 K-9은 1500대를 양산해서 배치와 수출을 했죠 Pzh-2000이 아무리 좋아도 K-9 두대랑 싸우면 지겠죠^^

    • @user-gs3ir7mp7q
      @user-gs3ir7mp7q 3 년 전

      요약 다굴엔 장사 없다.!! 예산이 정해 있는 국가일수록!!
      물량전을 더 하겠죠..암요.
      1300억으로 10대 사느니... k9 30대 사고 탄약보급 차량 까지 덤으로 사는게 최고죠.!
      한번 좌표 찍힌 지역은 30발의 포탄에 초토화 되겠죠..ㅎ

  • @user-ry8ih4nm4w
    @user-ry8ih4nm4w 4 년 전 +13

    자주포자체가 원거리 포격이 주임무인데 무슨 장갑차 방어가 어쩌냐는둥무슨 쓸데없는말이 많네 빠르게쏘고 이동하는게 자주포인데 저기다가 장갑강화등으로 해버리면 기동성자체가 떨어짐 그냥기본으로 막을정도에 방어만 하면되는거임

    • @user-vf8lf3bd1m
      @user-vf8lf3bd1m 4 년 전 +1

      자주포가 원래 일단 쏴재끼고 위치 들켜서 포탄날아오기전에 째면 끝인 무기임

    • @hyun-87
      @hyun-87 4 년 전

      @black 55 둘다 1000마력의 같은 계열 엔진입니다...

  • @user-fs4qr2ng9o
    @user-fs4qr2ng9o 4 년 전 +1

    3명이서 운용가능

  • @Impossibility_Theorem

    그놈의 스커트ㅋㅋㅋㅋ아니 뭔 장갑타령이야 자꾸 mbt는 다 무너졌냐?

  • @user-sx6xx6hm6j
    @user-sx6xx6hm6j 4 년 전

    k-9 좋지...여름에 방독면 쓰고 공기정화기 틀면 시원하고 겨울에는 안에 히터도 틀수 있고 짬먹고 훈련중 기동후에 진지에서 엔진 위에 앉아있으면 아주 따뜻함

  • @jclee8826
    @jclee8826 4 년 전

    K9이 실전배치된게 얼추 20년은 된거같은데?? K1전차 운영할때 같이 생산된거 아닌가요? K1 a2로 업글할때 들었던 기억이 나는듯

  • @taegwangyu1827
    @taegwangyu1827 4 년 전 +9

    삼성 갤럭시 캐논 ㅋㅋㅋㅋ

  • @user-xw3jb9qz4d
    @user-xw3jb9qz4d 3 년 전

    움직이는것에는 모두 포를 달고 모든 포는 움직이게 만들어라 - 대한민국 포방부-

  • @perry1055
    @perry1055 4 년 전 +10

    아닥들 하고~~~ 좋은 무기니까 많이들 사라~~~ 인도도 더 사고, 노르웨이나 핀란드도 더 사고~~~
    사우디도 좀 사고~~~

  • @jaehyunpark3870
    @jaehyunpark3870 4 년 전

    K9예전 대전 모처에 초청받아서 갔을 때 실제 모습봤음.
    기동하는 것 못봤지만 멋지더군...

  • @donihey
    @donihey 4 년 전

    K9은 최곱니다

  • @user-zz5dj6so1w
    @user-zz5dj6so1w 4 년 전 +1

    두번째 공식 실전은 인-파 분쟁에서 중국제 차륜형 자주포인 SH-1 36대를 상대로 10대만으로 완전히 압도했다고함
    ....파키가 안습한게 쟤들 1선급은 M109A5인데 우리의 2선급인 K55A1 경우는 M109A6 수준의 성능이라서 K-9이랑 붙을만한 자주포가 없음

  • @lordstream7559
    @lordstream7559 3 년 전

    잘 써보시고 k10도 수입해 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ㅎㅎㅎㅎ

  • @gupalsam1
    @gupalsam1 4 년 전

    나래이션 성우 개쩌는 소리 쥑이네요

  • @user-rp8ub3tf1v
    @user-rp8ub3tf1v 4 년 전

    지금까지는 좋았지만 이제는 더이상 새롭다고 할수없다
    많은변화를 하기를 바란다
    더이상 우려먹기에는 많이 늦었다

  • @Hello_Dex
    @Hello_Dex 4 년 전

    해외 미필반응 모음인가욬ㅋㅋㅋㅋㅋ 자주포에 스커듴ㅋㅋㅋ

  • @winwin9151
    @winwin9151 3 년 전

    연사속도는 장약 차이일뿐 둔감장약 이용함먼 k-9 분당 속사 속도도 올라감

  • @user-nr9ou8lo3t
    @user-nr9ou8lo3t 3 년 전

    우리나라 자주포는 드리프트 지린다큐~~

  • @user-kw6fm3bn7m
    @user-kw6fm3bn7m 3 년 전 +1

    게다가 가성비는 우리가위인걸

  • @spin2902
    @spin2902 4 년 전

    상부고무판과 사이드스커트는 그냥 사서 부착하면 될 문제고 그거 무게도 별로 안나가서 k9엔진이면 충분합니다.
    근데 가격 어쩔거냐?2배를 아득히 넘어가면서 k9는 앞으로 20-30년간은 주력으로 써먹을 물건인데다 지속적인 개량도 하고 있고
    유지보수는 말할것도 없지..

  • @smcho7383
    @smcho7383 3 년 전

    Pzh-2000 는 수동 장전 에 특수장약 때문에 포구 온도를 유지할수 있어서 속사 가능함
    이미 K-9 은 특수장약 개발 완료

  • @Shooting-star182
    @Shooting-star182 4 년 전 +52

    해외에도 모자란애들 많음 자주포에 장갑타령을 하지 않나.

    • @FlaSh_Bang_
      @FlaSh_Bang_ 4 년 전 +1

      미필이잖어

    • @user-cv3er7xc1s
      @user-cv3er7xc1s 4 년 전 +2

      미필과 월탱 좆문가질의 콜라보

    • @mtogdp8777
      @mtogdp8777 4 년 전

      문통은 특전사 황가는 미필

    • @user-cz7zg9po8p
      @user-cz7zg9po8p 4 년 전

      @@mtogdp8777 담마진 ㅋㅋㅋ

    • @YAMA_MUN
      @YAMA_MUN 3 년 전

      @@user-cv3er7xc1s 워썬더는 뭐 장갑에대한 이런걸 스팩에 넣으니깐 자주포의장갑이 얆다는걸 알수도

  • @user-rc5bm6xs3k
    @user-rc5bm6xs3k 3 년 전

    국뽕 잔뜩 올라가네요 ^^ 강한 국방력이 평화의 지름길이다! 대한민국 국방산업 ᆞ군인 파이팅♡

  • @hounpeter5184
    @hounpeter5184 4 년 전

    기성비 짱 k9

  • @SunHoyo
    @SunHoyo 4 년 전 +1

    포(탄) 연(속발사) 시(스템)

  • @user-ow6lc7ve3c
    @user-ow6lc7ve3c 4 년 전 +7

    궁수보고 철판갑옷 왜 안 입느냐고 닥달하는 꼴 ㅋㅋ

  • @user-pr6xd4zo6c
    @user-pr6xd4zo6c 4 년 전 +1

    5:36 캘럭시 캐논ㅋㅋ

  • @user-nd1rm3hr9n
    @user-nd1rm3hr9n 4 년 전

    역시 무기쪽은 진짜 자기가 좋아하는 무기를 밀어주는것으로 엄청 싸우는구나

  • @user-gs6ro1uq2s
    @user-gs6ro1uq2s 4 년 전

    일반인이 수다떠는 내용이랑 비슷하네요..
    밀덕이라면 화력 기동력 주포 길이 이런게 필요한데.. 스커트가 없어서 러시아 기관총을 쏘면 뚤린다니 접근조차 할수 있는데.. 스커트가 없는이유는 기동성을 위해 일반인은 뭐든지.. 장갑만 말하는데.. 장갑 얇아도 티각 잡으면 팅기는데 장갑 두꺼워도 뚫리는데,...

  • @ganekim
    @ganekim 4 년 전 +1

    어느기업이 최초로 만든 제품을 아주아주 잘 만들어야한다는 법칙과 명언은 변화하지 않네요. 아직까지 삼성이 만드는 줄 알고 있네요. 군수업체 전문기업 한화가 생산하고 있는데ㅋ

    • @user-xn5gr2ok2g
      @user-xn5gr2ok2g 4 년 전

      삼성에서 주요 사업에 집중한다고 한화에 사업부 매각했지

  • @nato8191
    @nato8191 4 년 전 +13

    자주포가 장갑이 필요하긴 한가 ㅋㅋㅋ

    • @bearangry9075
      @bearangry9075 3 년 전

      자주포에는 장갑이 필요한게 적포탄 낙하시 포탄 파편으로 부터 포반원들을 보호하는 목적이니까요.
      오죽하면은 견인포는 적포탄 낙하하면은 포대의 대부분이 죽는다는 말이 나올정도이니.....

  • @user-fq6ms6oy4q
    @user-fq6ms6oy4q 4 년 전 +1

    4:27 도네에서 듣던 익숙한 목소리

    • @YAMA_MUN
      @YAMA_MUN 3 년 전

      ???:쿠쿠롱삥뽕빠뿌루

  • @user-fc6pi3dy3v
    @user-fc6pi3dy3v 3 년 전

    독일제가 최고인간 사실입니다. 그런데 2차 다전 때 PZH 2000은 Toget 전차처럼 너무 비싸 많이 만들기 힘든게 함정 ㅋㅋ

  • @julylee953
    @julylee953 4 년 전

    자주포 한대 잡으려고 적이 미사일 쏴댈까 지휘관이 미치지 않고서야.
    장거리 자주포는 신속하게 치고빠지는 것에 집중한 무기체라 고난이도 장갑이 중요치 않타는것..신속정확한 타격이 주 목적임.

  • @sang-hoonkim7733
    @sang-hoonkim7733 4 년 전 +3

    *전차: 근거리 직접 타격용 직사포. 눈에 보여야 조준하여 쏜다. 정확히 맞는다. 적과 직접 부딪히므로 장갑이 두껍다.
    *자주포: 원거리 간접 타격용 곡사포. 눈에 안 보여도 조준하여 쏜다. 근처에 맞는다. 적과 직접 부딪히지 않으므로 두꺼운 장갑이 필요 없다.
    원거리 타격용이라면 지대지 미사일을 쓰면 되지 무슨 자주포인가 할 수도 있지만, 1발에 미사일은 자주포탄보다 천배가 비싸다. 적이 쳐들어오면 자주포가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1차 방어용이고, 전차는 이를 뚫고 들어오는 적을 근거리에서 막는 2차 방어용이다. 자주포로 모두 해결하면 좋겠지만 적 전력을 50%정도로 줄이고, 나머지 50%를 전차가 막는 것이므로 결국 둘 다 필요하다.

    • @hdd9553
      @hdd9553 4 년 전 +1

      그니까 나는 원거리 딜러인데 왜 방탬 안올리냐고 머라 하는상황임?

    • @lovecats353
      @lovecats353 4 년 전

      어짜피 지대지미사일맞으면 방어그따위거 ....

  • @minajavemasa3965
    @minajavemasa3965 4 년 전

    솔직히 자주포는 한방쏘면 바로 위치 들켜서 바로 대응 폭탄 날라올텐데 phz 하나 사서 한방쏠때 K9두대사서 두방 쏘는게 더 낮지 성능도 거의 비슷한데

  • @emjin4217
    @emjin4217 4 년 전

    적보다 먼저 보고, 먼저 쏜다 그리고 재빠르게 튄다!!! 이게 포병의 핵심 전략!! 초.탄.명.중!!

  • @TV-rf4br
    @TV-rf4br 4 년 전

    자주포에 장갑을 왜따질까? 물론 종이로 만들면 안되겠지 필요에의한 장갑을 구축했을텐데 그거보단 포탄을 쏟아붓고 빠르게 이동해서 다른곳에서 또 쏟아붓고 기동력이 더 중요할것같은데

  • @Mi-vy3rx
    @Mi-vy3rx 4 년 전 +2

    자주포는 장갑 필요 없는데 차라리 장갑 줄이고 기동력 살리는게 낫지 근접 전면전에는 전차들 하는거고 자주포는 후방에서 지원 하는거고 발각되면 기동력으로 빠르게 전장이탈 하는게 우선인데 그래서 장갑이 필요없는거고 아무튼 미필들은 티가나네 저댓글중에 미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 @user-qm2ip4jz7w
      @user-qm2ip4jz7w 3 년 전

      보통 군용차량이나 자주포 이런거 포탄 파편정도는 막을수 있다고 생각함 전쟁에서 50퍼는 포탄파편으로 군인들 사망함

  • @yongwoonkim9154
    @yongwoonkim9154 4 년 전

    방위산업이 이 보단 더 발전했어야
    정상인데 아쉽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해줘서 반갑네......아직 많이
    부족한 현실이지만 더 많은 분야의
    방위산업이 성장하길 우리에겐
    최고의 화력이 필요해 전투로봇같은!!

  • @user-xd3vj7zh4u
    @user-xd3vj7zh4u 3 년 전

    님 영상 여러번 보며~ 이제사 구독 합니다~ 미안요~!!

  • @user-zz7jx9id6u
    @user-zz7jx9id6u 4 년 전 +1

    근데 k10 탄약차에 장전은 병사가하겠죠??ㅜㅜ

    • @user-nj5pg8fd3o
      @user-nj5pg8fd3o 4 년 전 +1

      네 맞습니다 그거까지 자동화 하기는 좀 그렇쵸 효율성이 없어서 지게차로 떠서 근처에 가져다주면 손으로 급탄해야 하겠죠

    • @user-zz7jx9id6u
      @user-zz7jx9id6u 4 년 전

      @@user-nj5pg8fd3o k55탔었는데 탄약차에 장약이랑 포탄싣고 버슬렛에 포탄넣고..
      실내좁아서 개빡치고ㅋㅋ

  • @user-im8kh9su6v
    @user-im8kh9su6v 4 년 전

    99년 포병제대했는데 한달전쯤부터 전방부터 배치한다고 가더라
    포병은 후방에서 지원만 해주면 되는데 예전꺼보다
    훨씬나을걸..

  • @user-hh5yi4cp7m
    @user-hh5yi4cp7m 3 년 전

    헐~~~자주포가급접전용이냐??

  • @user-qm6zm8pq3c
    @user-qm6zm8pq3c 4 년 전

    저거 세트 상품으로 급탄 차량까지 있어서 개꿀.

  • @octopusmetoOneshotChicken

    포방부 아무래도 장갑이 필요하다고 요동이 심해유....
    지대루 된 교육을 요구.... 아니다... 방패를 만들어 주세유.....

  • @user-fb5oz3gc5m
    @user-fb5oz3gc5m 3 년 전

    영상 댓글들이 자주포를 근접전에 운용되는 탱크와 동일하게 판단하고 글 쓰는듯.. 자주포는 측후방에서 원거리 지원하는 무기지 탱크처럼 일선전투지역에 근접전투용이 아니다.

  • @user-eg2yj3kp4q
    @user-eg2yj3kp4q 4 년 전

    저 아직 자주포랑 전차가 구분이 안가서 그러는데 알려주세요 ㅠㅜ

  • @kr_zzzz
    @kr_zzzz 4 년 전 +11

    k9은 개도국들이 도입해도 될정도의 가격과
    가격대비 성능은 흑표급이지
    물론 흑표과 물량빨 커버 할정도로 좋지만
    쨌든 k9좋음
    스텔스기 10대보다 폭격기 1000대가 더 위협적 이잖아

  • @TechnoParrot1
    @TechnoParrot1 4 년 전 +3

    애초에 후방에서 지원하는 자주포가 쳐맞을상황이면 MBT급 장갑이 아닌이상 큰 의미가 없는데 ㅉㅉ

  • @YY-bl3zw
    @YY-bl3zw 4 년 전 +8

    궁궁하데.. 전차도 아닌고 멀리서 쏘고 돌격도 안하는 자주포가 장갑이 웰케 중요하듯 말하는지? 내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 @deadslow3363
      @deadslow3363 4 년 전 +4

      작전시 대포병 포탄으로 자주포를 공격하면 자주포 상공에서 포탄이 터지거든요.. 그거에 대한 방호력이 K-9은 양호한 수준입니다.
      영상에 보이는 독일 자주포는 지붕에 고무판으로 덧 댓지만, K-9은 지붕이 강철 소재의 튼튼한 장갑입니다요. ㅎㅎ

    • @user-xn5gr2ok2g
      @user-xn5gr2ok2g 4 년 전

      Dpicm에 맞던 he를 맞든 포병간 싸움에서 방호력 당연히 중요한 요소지 아무리 쏘고 움직이는 자주포고 기동력이 우수하다지만 산간지형에서 기동이 제한되는 경우도 많고 승무원의 생존성을 위해 방호력은 당연히 중요하지

    • @Hans_Blake
      @Hans_Blake 4 년 전

      어차피 자주포는 한대 맞는순간 안에있는 포탄들이 연돌폭팔해서 전원 사망할가능성이 높아요 그래서 현대전략은 가능한 멀리서 빨리쏘고 빨리 다른곳으로 이동하는전략임 저기 글나온사람들은 미필인증이죠뭐ㅋ

    • @user-cv3er7xc1s
      @user-cv3er7xc1s 4 년 전

      간단히 말자하면
      월오탱에서는 자주포들이 경전차를 많이 보니까 그거만 보고 장갑필요 ㅇㅈㄹ 떠는 미필 좆문가들이 있는거임

  • @user-hg2ir9ul2s
    @user-hg2ir9ul2s 4 년 전 +4

    K-9에서 장갑은 목장갑 끼면 된다 뭔 자주포가 장갑이야 스커트는 또 왜 나와

  • @chpark111
    @chpark111 4 년 전 +1

    아니ㅋㅋㅋㅋ 자주포가 전차도 아니곸ㅋㅋ 적 포탄낙하 상황 때문에 상부장갑 주장하는 애들은 그나마 이해하겠는데, 사이드스커트 아머는 왜 나오냐ㅋㅋ

  • @user-kk9kh1ib8w
    @user-kk9kh1ib8w 4 년 전 +1

    해외 미필들아..포병은 장갑이 아니라...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사격하고 적 대포병 레이더에 감지되고 나서 적 포병이 대응사격하기 전까지 빠르게 진지 이탈하는게 중요한거다...

  • @diamondbackhide4877

    문제는 다른자주포는 포탄실어서 탄옮겨넣어주는 차량이 없음 자주포탄 들고 옮겨본 자주포 운용병이면 어느 자주포 선택할지 뻔하지

  • @user-lu7zg5ik3n
    @user-lu7zg5ik3n 3 년 전 +1

    외국도 방구석워리어 만쿠나

  • @ubot581
    @ubot581 4 년 전

    양말도 품질 비슷비슷하면 1컬레에 만원하는 양말보다는 5컬레 만원하는 양말 사서 알차게 신으면 장땡

  • @ferotcy651
    @ferotcy651 4 년 전

    써보고 말해 츄라이츄라이!

  • @TV-ei9tn
    @TV-ei9tn 3 년 전

    pzh-2000한대값으로 k-9두대사면 분당 발사 수가 k-9이더많은거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