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세환] ‘미 공군 VS 미 해군 항공대’ 자존심 싸움 사이에 FA-50 찔러 넣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4.
  • 00:00 우리나라 무기가 세계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02:25 가격이 1/3 인데 성능까지 너무 좋은 우리 전차와 자주포
    04:00 K-무기가 인정받은 이유는 서구권에서 일류로 분류되는 한국군 덕분
    05:36 K-무기는 징병제에 맞춘 저렴하고 다루기 쉬운 무기? ‘절대 아니다’
    07:35 우리의 방산 기술력은 오랜 시간 꾸준히 투자하고 노력한 결과다
    09:37 K-9자주포 실전검증은 바로 ‘연평도 포격사건’
    11:44 우리 무기가 저렴한 것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켰기 때문이다
    14:08 'K-2 흑표‘, 유럽서 게임체인저로 통한다
    15:18 인도 ‘테자스’에 비교하기엔 너무 압도적인 우리 'FA-50'
    17:28 미 공군과 해군 항공대의 자존심 대결은 우리 전투기 판매 기회!
    18:58 우리나라의 해양 무기들의 수준은
    20:49 우리나라가 강력한 무기 들고 전 세계에 맞짱(?)을 뜬다면?
    24:50 우리나라는 항공모함보다 잠수함이 더 필요하다
    26:00 잠재적 핵보유국이 되어야 하는 이유
    27:54 K-방산은 앞으로 반도체 못지 않은 효자 종목이 될 것
    28:28 재래식 무기의 수요는 줄지 않는다
    28:51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활약 펼치는 155mm 탄약
    30:12 자주포와 전차 생산라인을 다시 만들려고 하는 독일
    30:34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도 K-방산에는 미래가 있을까?
    해시태그
    #샤를세환 #이세환 #전투기 #FA50 #샤를의군사연구소 #방산업체 #군사력순위 #밀리터리
    [뉴스는 살아있다]
    [샤를세환] 한국 군사력은 세계 몇 위? 방산 대박으로 군사 강국 꿈 이뤄낼까?
    오늘의 이슈가 궁금하다구?
    그렇다면 뒤로가기 금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이슈
    다양한 시각으로 보는 뉴스 읽기
    본격 수다 버라이어티!
    투데이JOBS 3.0

댓글 • 520

  • @omosb1
    @omosb1 11 개월 전 +64

    전쟁은 하지 말아야 한다 그런데 아무도 못건드리게 강한 국방력을 가지면 평화를 지키고 전쟁을 하지 않고 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 명언입니다!!!

    • @user-nb6mk2co4c
      @user-nb6mk2co4c 11 개월 전

      민주당과 좌파애들, 강한국방력 만들자(훈련포함)하면 전쟁하자는겁니까 평화평화 평화해야죠, 이타령합니다......

  • @tavmc652
    @tavmc652 11 개월 전 +63

    다른 방송에서도 항상 빠짐없이 강조하셨고 이번 방송에서도 역시 언급하신 샤를 대공의 말씀
    1. "실전은 최고의 세일즈다'
    2. "핵전력을 고려하지 않은 재래식 군사력 등수놀음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 @user-od9uy6gr9v
    @user-od9uy6gr9v 11 개월 전 +11

    약한자에게 강한 친구는 없다!!!! 좋은 말이네요. 이건 국가에서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도 적용되는 진리인 것 같습니다.

  • @user-un1ot4wg4d
    @user-un1ot4wg4d 11 개월 전 +20

    전 문과이지만 공대분들 대단,,,이분들은 삶을 갈아넣은 노력,,,박수를 보냅니다

  • @unlesscom
    @unlesscom 11 개월 전 +18

    와 강한사람 옆에 약한친구는 없다. 정말 소름이...역시 자주국방이 최고.. 샤를님 최고..방송이 더욱 번창해서 좌,우 없는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네요.

  • @PINQUBE
    @PINQUBE 11 개월 전 +94

    요즘 방송영역을 넓히셔서 다양한 곳에서 방송하셔서 반갑네요 😊
    우리나라 방산무기는 당장이라도 벌어질 실전을 대비하여 개발한 무기들이라서 개발하시는 분들께서 갈려나가며 우수한 성능을 확보하게 되었지요
    최근 많은 인기를 얻은 방산무기를 만들어내신 연구개발자분들께도 감사드려야겠습니다

    • @user-me8dy1wq6x
      @user-me8dy1wq6x 11 개월 전 +1

      당장 벌어질 실전을 대비하지 않는 무기란게 있었나요?? 처음 알았네요

    • @gudtjsdl123
      @gudtjsdl123 11 개월 전 +6

      ​@@user-me8dy1wq6x 타국 신무기 개발은 실전대비보다는 신기술 도입이 주가되는데 우리는 그런 도전보단 검증된 기술을 적용해서 즉각적인 투입이 가능하자는거죠

    • @changgison6538
      @changgison6538 11 개월 전

      ㅖㅔㅖㅖㅖㅖㅖㅖㅖㅔ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ㅖㅔㅖㅔㅖ

    • @user-ul4qh7hq2r
      @user-ul4qh7hq2r 11 개월 전

      ​@@user-me8dy1wq6x 음.. 있습니다 인도의 전차... 왜 존재하는지 모르는 존재자체가 의문인 ㅈ전차.... 인도 전차 구글에 검색하면 나옵니다. 충격 주의!!!

    • @sungmyun
      @sungmyun 10 개월 전

      .
      P. P

  • @user-th2sm7yv8b
    @user-th2sm7yv8b 11 개월 전 +4

    앵커리님 보고 여기 들렀어요 넘 반가워요 신기해요 앵커리님이 군사TV에도 출연하시네요 가끔 들러서 시청해야 겠어요 ~

  • @originalnuclear
    @originalnuclear 11 개월 전 +36

    아주 중요한 정보와 현실을 정확히 말씀해 주신 샤를님이 진정한 군사전문가.

  • @Ringostarr337
    @Ringostarr337 11 개월 전 +11

    항모대신 원잠이 필수

  • @lijung9936
    @lijung9936 11 개월 전 +8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방산관련해서 많은 프로그램을 봤지만 대부분 너무 지나치게 국뽕에 치우치거나 현실적인 분석을 정밀하게 하는 프로는 보기 힘들었는데 샤를님 나오셔서 차분히 잘 말씀해주신거 같네요
    질문하는 두분 아나운서 분들도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포인트를 잘 질문해주신거 같습니다

  • @user-cy6vg5kl2p
    @user-cy6vg5kl2p 11 개월 전 +10

    제일 좋아하는 군사 유튜버입니다..샤를의 군사연구소...화이팅이염

  • @user-wg9ur2vm7i
    @user-wg9ur2vm7i 11 개월 전 +41

    샤를님은 굉장히 건전한 상식을 가지고 계신듯

  • @user-nv9fw4qt9y
    @user-nv9fw4qt9y 11 개월 전 +3

    와,,,샤를님 멋집니다,,말씀 넘 잘하심

  • @titleno7266
    @titleno7266 11 개월 전 +40

    단 1초도 놓치지 않고 정주행하며 중요한 부분은 되돌려 보며 시청했습니다.
    #샤를세환 역시 대단하십니다.

  • @pyxis7668
    @pyxis7668 11 개월 전 +2

    역시샤를님 잘보고 갑니다

  • @johanneslee7009
    @johanneslee7009 11 개월 전 +10

    믿고 보는 군대 전문가 이사람이 우리나라에서 최고

  • @user-ok8yq7pi5y
    @user-ok8yq7pi5y 11 개월 전 +15

    #샤를세환 님은 뭔가 다른 군사평론가들에 비해서 뭔가 듣기가 좋다고 해야되나 알아듣기가 편하다고 해야하나.. 암튼 최고임

  • @user-em5fk1tp6s
    @user-em5fk1tp6s 11 개월 전 +6

    샤를형 반가워 ㅎ

  • @user-kx6fw8ko6f
    @user-kx6fw8ko6f 11 개월 전 +1

    오 잼나게 잘봤어용~

  • @kwanghwikim8327
    @kwanghwikim8327 11 개월 전 +5

    역시 샤를은 공중파가 화면발이 잘맞아

  • @user-jx9eb9tn9m
    @user-jx9eb9tn9m 11 개월 전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mfsmile1706
    @mfsmile1706 11 개월 전 +20

    와 샤를형님이 여기에 나오시다니...! 너무 멋져!!

  • @user-ix8ek5yh9t
    @user-ix8ek5yh9t 11 개월 전 +14

    샤를세환님의 영상에서 많이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 @syoon6191
    @syoon6191 11 개월 전 +12

    진행자들도 밀덕 수준은 아니지만, 관련 내용에 대한 기사는 꼼꼼하게 읽어본 느낌이군요.

  • @sodam74434
    @sodam74434 11 개월 전 +1

    많이 배우고 갑니다. ㅎ

  • @walterharoldbishop
    @walterharoldbishop 11 개월 전 +2

    샤를세환님 이렇게 차분한 모습은 적응안되네요 ㅋㅋ

  • @leoneo2831
    @leoneo2831 11 개월 전

    샤를세환님 오랫동안 보아왔는데 자주 나와서 반갑네요~ ^^

  • @user-bu9uh2gq9u
    @user-bu9uh2gq9u 11 개월 전 +1

    참잘합니다 고맙습니다 두 아나운서 분

  • @legokim3308
    @legokim3308 11 개월 전 +2

    세환이형 졸라 멋있어!

  • @user-gp6gf1ws3c
    @user-gp6gf1ws3c 11 개월 전 +11

    샤를님 전쟁은 개임에서만 해야합니다.
    항상 정답을 말하십니다.
    항상 그렇게 생각하는 1인 그대신
    훈련은 왼손이 하는걸 오른손이 모르게 했으면합니다.

  • @user-xb3db7ws5f
    @user-xb3db7ws5f 11 개월 전 +4

    샤를세환 현명하시네

  • @asps00
    @asps00 11 개월 전 +16

    어느나라가 더 강하냐는 질문에 대답못하는 이유가 공영방송에서 대놓고 누구보다 강하다는 등 논한다는건 굉장히 그 대상이 된 나라들에게 실례가 되는 행위입니다.
    자칫 외교적으로도 굳이 안볼 손해도 보는거구요. 그래서 말을 돌린겁니다.
    그 돌린 말조차 현실성있는 팩트인거죠.

    • @user-sn7nf3px8b
      @user-sn7nf3px8b 11 개월 전 +9

      근데 정치판 애들은 무식하게도 대놓고 이야기하는게 현실...ㅡ.ㅡ 어처구니 없죠...

    • @user-oq7jo4qg6v
      @user-oq7jo4qg6v 11 개월 전 +4

      ​@@user-sn7nf3px8b
      그런데 어느나라 영업사원은 .....

    • @user-ih1pm6hm1y
      @user-ih1pm6hm1y 11 개월 전

      ???:이란은 UAE의 적국

    • @user-xf1xc2go2z
      @user-xf1xc2go2z 11 개월 전 +2

      핵이 있으면 끝.
      핵없으면 ㅈㅂ.
      아준전차 가지고 싸우는 인도하고
      K2가지고 싸우는 우리나라 누가이겨?
      핵가지고있는 인도가 이겨. ㅋㅋㅋ
      그런데 방송에서는 말못하지. ㅋㅋㅋ

    • @user-bq9ez5ds7j
      @user-bq9ez5ds7j 11 개월 전

      초딩도 아니고 공적인 곳에서 웃기는 말이죠

  • @breezingsun3507
    @breezingsun3507 11 개월 전 +2

    역시 샤를세환 잘하네.

  • @user-ze2vm5ll8b
    @user-ze2vm5ll8b 10 개월 전

    친근감가는 얼굴 여기서 또 뵙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

  • @user-wn4hw3ed2y
    @user-wn4hw3ed2y 11 개월 전 +1

    합리적인 생각 좋아요~~

  • @joongkoolee5639
    @joongkoolee5639 11 개월 전

    샤를세환형 좋아용~

  • @user-fn7dy9ot6d
    @user-fn7dy9ot6d 11 개월 전

    샤를 세환님 잘 봤습니다. 강한 힘만이 평화를 유지 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알게 됐습니다.

  • @walterschneider7232
    @walterschneider7232 11 개월 전 +2

    으잉??!!!! 이세환 기자님!!!!!
    ㅓㅜㅑ 너무 반갑네요.ㅎㅎㅎㅎ

  • @GoldenMuke
    @GoldenMuke 11 개월 전 +1

    전반적인 내용이 그동안 샤를형이 줄곧 얘기해오던 거랑 거의 일맥 상통한데, 대본 조율을 잘 하신건지~ 암튼 잘 보고 가용~

  • @TheKarma0612
    @TheKarma0612 11 개월 전 +3

    샤를세환 👍👍

  • @user-mu1mggg
    @user-mu1mggg 11 개월 전 +12

    세환씨 상당히 정확한 정세 무기
    의견 입니다.특히 항공모함보다
    잠수함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겨우 한척 항공모함은 의미 없고
    타켓이 될수 있죠. 그럼 보호 할수
    있는 함정 미사일등이 엄청나게
    필요하죠.

    • @JuanCarlos-dz7wc
      @JuanCarlos-dz7wc 11 개월 전

      그래서 좌빠들이 미는 게 항공모함 ~ 중공미사일 한방에 갈 수 있으니 항공모함 있어도 어디 갔다 놓을 때도 없음 남해 동해까지 다 사정거리 안

  • @Byron_Lenon
    @Byron_Lenon 11 개월 전 +1

    샤를 😃😝👍
    진행자 두분 넘...기여우시다...😅😅😅

  • @user-gt1gj5tb1w
    @user-gt1gj5tb1w 11 개월 전 +1

    구독 했어여

  • @NangNangEE
    @NangNangEE 11 개월 전

    오,,, 샤를!

  • @CH_Sudal
    @CH_Sudal 11 개월 전 +7

    샤를세환 폼 미쳤다

  • @user-xz8jf5iw6z
    @user-xz8jf5iw6z 11 개월 전 +2

    샤를 요세 제철 만난듯.
    보기 좋음.

  • @Dragonmir74
    @Dragonmir74 11 개월 전 +1

    정규방송이라 말을 조심조심하시는게 보이네요.ㅎㅎ
    역시. 유툽에서 봐야. 속이 시원해짐. ㅎㅎ

  • @rayk9111
    @rayk9111 11 개월 전

    와 샤를!

  • @user-eh3ml5zd8y
    @user-eh3ml5zd8y 11 개월 전 +2

    이분 건강해야됩니다. 우리나라의 국방정보인력입니다

  • @user-yh7ho9iw1q
    @user-yh7ho9iw1q 11 개월 전 +38

    얼마전 사우디에 천무가 있는것을보고 흥미로웠는데 그 천무 영상들에서 스치듯 지나간 장갑차가 눈에 익어서 자세히 보았더니 6륜 장갑차로 현 한화가 생산하는 타이곤 이더라고요.. 차륜형 장갑차의 수출로는 최초이지 싶은데 천무와 합께 있는 걸로 보아서는 포대 보호및 사격 지휘 통제용 차량 아닌가 싶습니다. 반갑 더군요...

    • @user-ty5zm9qe5h
      @user-ty5zm9qe5h 11 개월 전 +1

      타이곤은 테스트중 아닌가요?

    • @mediamax850
      @mediamax850 11 개월 전 +5

      천무가 수출될 때 약 30대 정도 같이 나간거라 합니다.
      타이곤은 군 소요제기 없이 한화 자체적으로 개발된 장갑차로
      로템의 k808,k806에 밀렸지만 이때 이미 테스트 완료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 @user-si3pd6tj4k
    @user-si3pd6tj4k 10 개월 전

    샤를세환 멋있어ㅋ

  • @herren-house
    @herren-house 11 개월 전 +6

    개인적으로도 스스로를 방어하고 지켜내려면 전세사기 주식사기등 당하지 않기위해서 우리나라 무기를 체계적으로 공부해서 양산하듯이 공부를 철저히 해야한다!!!

  • @user-lc4eo8ki1m
    @user-lc4eo8ki1m 11 개월 전 +6

    믿고보는 샤를세환....

  • @user-gv4sy5sd3m
    @user-gv4sy5sd3m 11 개월 전 +7

    이세환기자님 반가워요~~ 자주 나오세요^^

  • @gunyoungpark5395
    @gunyoungpark5395 11 개월 전 +8

    "전쟁을 억지할수있는 국가가 강한국가다!" 명언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핵전략자산은 전쟁억지의 마침표입니다!

  • @yongjunshin101
    @yongjunshin101 11 개월 전

    Good Job ~~ !!!

  • @user-pt1yv3iu8e
    @user-pt1yv3iu8e 11 개월 전 +6

    k-방산의수출이잘되는이유는 나토와미국의무기체계들의 표준기준으로 개발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무기가 k-55,kf-16입니다.이에 k-2,k-9,t-50,fa-50의탄생기초가되었습니다.

  • @user-yq5fb2km9c
    @user-yq5fb2km9c 11 개월 전 +13

    형이 여기서 왜나와?
    샤를님 파이팅

  • @capacsis
    @capacsis 11 개월 전 +6

    샤를세환 최고❤

  • @user-ob9im1jf1k
    @user-ob9im1jf1k 11 개월 전 +2

    샤를 세환님 정말 멎진 말씀을 하시네요. 우리나라가 6위다 이런 말을 하면 우둔하다....정말 맞는 말씀입니다.
    전략핵무기가 없는 나라가 6위다....정말 우리나라 언론 세계 골찌입니다 ㅎㅎㅎㅎ

  • @pantherblack3579
    @pantherblack3579 11 개월 전

    세환!!! 똘똘이...........

  • @lee_M_1
    @lee_M_1 11 개월 전 +2

    역시 샤를형님 👍

  • @user-rn4nk7lk1n
    @user-rn4nk7lk1n 11 개월 전 +6

    저 여성 아나운서는 응근히 한국 군사력 실실 쪼개면서 깔보네.. 우리나라 군요구조건 겁나게 까다로운걸로 유명한데..

    • @user-mw9bz6ge6s
      @user-mw9bz6ge6s 11 개월 전

      저여자 진행자 맨날 윤석열과 여당 씹는
      좌파 김용민tv에 출연하던 사람이에요 그런데 한국직업방송 에서
      진행자로 활동하는게 아이러니 하네요 거기서 정부여당
      엄청 씹어대던데 ㄷㄷ 돈은 여기서 버네요 ㅋ 단순좌파면 상관없는데
      팩트도 인정안하고 지들 좌파측 소설을 믿는 왜곡된 이재명 개딸스타일
      성향 좌파에요 조국지지하고 조국범죄나 그부인 정경심 무죄라고 생각
      하는 사람이에요 그런 성향이에요

  • @user-ed2xf4yn4n
    @user-ed2xf4yn4n 11 개월 전 +2

    예전에 채널A에서활약하신 김연경앵커님이 여기계시내요!
    똑뿌러진 진행이좋았던 기억이남아있습니다.
    반갑습니다!
    구독하고갑니다.
    행복하십시요!

  • @_nob757
    @_nob757 11 개월 전 +1

    샤를세환님 방송 애청하는 하는 1인입니다.
    흥미로서의 밀리터리를 넘어 항상 여러가지 지식 배워요
    근데 썸네일은 약간 자신만만하게 썩소날리는 무기업자처럼 나오셨 ㅋ
    -내가 K- 로드 오브 워 다!!

  • @user-vu7jk2pg7e
    @user-vu7jk2pg7e 11 개월 전 +2

    역시 대한민국 1등 밀덕 샤를좌
    짭밀덕 렉카 유튜버 사이에서 그저 빛

  • @FLASHkor
    @FLASHkor 11 개월 전 +1

    어두운 작은방에서 ppt띄워놓고 강의하던때가 생각나네요

  • @user-ki3hz5ij2c
    @user-ki3hz5ij2c 11 개월 전 +1

    단순히 전쟁 때문만이 아니다.
    그 전쟁으로 인해 대한민국 방산 산업의
    기술과 가치가 드러나서 그런거지,,,
    부디 엔지니어들이 그에 합당한 대우를
    받게 되기를 바란다.

  • @goose-dream
    @goose-dream 11 개월 전 +5

    샤를세환님 자주 나와주셔서 감사~♡
    그동안 미국 유럽 무기 빨아주던 자칭 전문가들 다 나가죽어~!!!🤬

  • @user-jh5xd4wy4u
    @user-jh5xd4wy4u 11 개월 전 +1

    13:40 몸빵이라는 단어 쓸까말까 고민하시는거 귀엽네요

  • @linusb2
    @linusb2 11 개월 전 +9

    샤를 잘하네,,국방 방위산업에 전혀 지식이 없는 진행자들한테 참 설명 잘하네

  • @user-sn7nf3px8b
    @user-sn7nf3px8b 11 개월 전 +7

    자주포탄 50만발은 우리나라 전포 2시간 사격분량 정도임...ㅋㅋㅋㅋ 미친 포방부...울나라 포탄 재고량은 2주분량임...ㅋㅋㅋㅋㅋㅋ

    • @AABBCCDD67
      @AABBCCDD67 11 개월 전 +1

      2주면 화력전은 끝나고 소탕전이 될 시간이니깐 뭐

    • @AABBCCDD67
      @AABBCCDD67 11 개월 전

      2주면 화력전은 끝나고 소탕전이 될 시간이니깐 뭐

    • @farmerkim9002
      @farmerkim9002 11 개월 전

      숫자 자체로만 보면 어마어마해 보이지만, 실질적인 작계상이나 안보상 드럽게 부족한 수량이죠.
      국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포탄
      재고량을 3개월분으로 잡는데 우리나라는 더구나 북한과 전쟁은 자동으로 중국과 전쟁이라는 관계가 성립하다보니 2주분 재고랸은 턱없이 부족하죠.
      한달에 포탄을 백만 이백만발 찍어낼 수 있는것도 아니고

  • @james9261
    @james9261 11 개월 전 +3

    맞는말이네.만만하면 공격하는데, 강하게 느껴지니깐 못건드는거지..

  • @cleandust530
    @cleandust530 11 개월 전 +7

    샤를세한 화이팅!!! -_-+

  • @tiddkdh6554
    @tiddkdh6554 11 개월 전 +8

    사랑해요 샤를 형님

  • @alphago410
    @alphago410 11 개월 전 +2

    가격이 갑측의 예상범위와 거리가 너무멀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그 단가는 오직 보잉만이 맞출수 있는데 아마도 레드호크 해군용 버전도 이미 준비하고 있겠죠

    • @user-ld9lg2ms2s
      @user-ld9lg2ms2s 11 개월 전

      T7원가 절감을 너무 많이해서 기체자체가 약해요 해군용은 불가능할거에요.

  • @user-uv4ve6zo7k
    @user-uv4ve6zo7k 11 개월 전

    세환님 말씀을 참 많이 아끼셨네요 ㅋㅋ 평소 같았으면 아나운서 말끊고 하고 싶은 말 하고 싶었을텐데 ㅋㅋ

  • @user-be8kw7xj2r
    @user-be8kw7xj2r 11 개월 전 +2

    이언경 아나운서님 반가워요❤❤

  • @user-iz5lo4lr3i
    @user-iz5lo4lr3i 11 개월 전 +1

    삼개월도 늦습니다. 고농축우라늄이든 플로토늄이던 재료의 확보가 중요하고 시일이 걸린다고 알고 있는데최소 재료는 확보해두어야 합니다.

  • @insoos
    @insoos 11 개월 전 +2

    샤를공 따라왔습니다. ^^

  • @Lovely-SoonsinLee
    @Lovely-SoonsinLee 11 개월 전 +18

    방산분야에 밝지 않은 진행자들이나 청자들을 위해서 굉장히 풀어서 설명하시네 ㅎㅎㅎㅎ
    사실 테자스랑 FA-50 이 카달로그상으로 공개된 차이는 크지 않지만, 신뢰도 차이가 너무나도 큰 차이가 나서 큰 돈을 지불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도저히 테자스를 고를수가 없음.
    FA-50은 이미 여러나라에서 도입해 쓰고 있는데다가, 필리핀에서 반군 진압용으로 투입된 실전도 가지고 있어서 최근 들어 대형 계약들이 터지는 중이죠.
    미 해군 훈련기로 채택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현재 미 공군 전술기사업(ATT) 도 사실 수주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 경쟁기종인 T-7이 너무 삽질중이라.

    • @user-ix1hp7cr2v
      @user-ix1hp7cr2v 11 개월 전 +1

      테자스 자체는 나름 괜찬은 선택지라서 당초 계획대로만 양산됬다면 이미 동남아나 중동국가에 많이 팔렸을겁니다.
      다만 테자스는 개발 과정에서 정치인들이 과도하게 간섭해서 빠르게 갈 수 있는 길을 다 차단당하고 멀리 멀리 돌아가는 바람에 주 고객을 중국의 J-7에게 모두 빼았긴게 컸죠....
      원래라면 J-7 나오기 전에 먼저 공개되서 파키스탄 같은 국가에 많이 팔았을거에요.
      다만 그렇다고 쳐도 T-50, FA-50 이랑은 비교할게 못되죠;;;;;

    • @user-mw8pm2fi4p
      @user-mw8pm2fi4p 11 개월 전 +4

      ​@@user-ix1hp7cr2v 예? 파키스탄에서 인도가 개발한 테자스ㅡ경전투기를 산다구요? 서로 적성국가 인데요? 그리고 돈 많은 중동 산유국에서도? 산다? ? 자동차 엔진도 제대로 된게 없는 국가에서 개발된? 그리고 인도가 개발한 인도군조차 안쓰는 탱크는 아시는지..혹시..인도분 이세요? 참 ? ? ...?

    • @dingchavez1960
      @dingchavez1960 11 개월 전 +2

      ​@@user-ix1hp7cr2v ㅋㅋㅋ 국제정세 공부 좀 하셔야할 듯... 파키에서 인도 무기를 산다니... 서로 미워서 핵개발까지 한 국가들인데 ㅋㅋㅋ

    • @user-ix1hp7cr2v
      @user-ix1hp7cr2v 11 개월 전 +1

      @@dingchavez1960 앗..... 중국이랑 비교하다 보니 그부분을 까먹었었네요....쩝

  • @user-gc9qt2le4l
    @user-gc9qt2le4l 11 개월 전 +5

    캬~~ 샤를 시원하다..게임인지 실제인지 모르는 언론

  • @gbcszcfdcvc001
    @gbcszcfdcvc001 11 개월 전

    산업에서 1등은 막대한 시행착오 비용을 지불하고 대신 특허료를 받지만,
    2등부터는 특허료 주고 실수를 줄일 수 있죠

  • @user-lu6ud3rz6b
    @user-lu6ud3rz6b 11 개월 전 +1

    우리도 싸게만 팔게 아니라 서방국가들처럼 실리를 차리며 제값에 팔아서 국방계통에 있는 연구원및 그분야에 계신 엔지니어분들도 많은 성과가 뒤따라 주길 바랍니다.

  • @ClubmanJCW
    @ClubmanJCW 11 개월 전 +1

    미국이랑 몇개국에 파는건 록히드에 거의 전부 지분이 있지 않나요??

  • @user-tl8ll1il8c
    @user-tl8ll1il8c 11 개월 전 +3

    항모는 비대칭 전력이 아님 거기에 한국이 운용 가능한 규모는 돈, 사람 따졌을 때 2개 전단 이상도 힘들거니와 이 정도로는 주변에 있는 중국 러시아 일본 상대로 비비기도 힘듦... SLBM으로 언제든 찌를 수 있는 죽창이 더 무서우니 잠수함에 한 표! 미국 설득해서 핵잠 건조 가능해지면 더 좋고

  • @user-iq3ix4rg6k
    @user-iq3ix4rg6k 11 개월 전

    정답입니다

  • @user-pu9cw3nk2f
    @user-pu9cw3nk2f 11 개월 전 +2

    3개월도 길다 불안하다 1달이내로 가능하도록 모든준비를 완료해야 한다

  • @JiNo-JiNo
    @JiNo-JiNo 11 개월 전 +4

    잠수함도 보유할수있고 항모도 가질수 있서요 둘다 가져갈수 있서여

    • @user-tr4bq9xg5i
      @user-tr4bq9xg5i 11 개월 전

      샤를님이 말한 잠수함은 원잠인데 이번 워싱턴 선언문으로 땡침...
      저거 뒤집을려면 우린 미국에 상당한 양보를 해야 함..

    • @sdukpark
      @sdukpark 11 개월 전

      @@user-tr4bq9xg5i 닉네임은 생각중인데 전혀 생각을 안하고 답을 하네요?
      현재 시점 에서는 워싱턴 선언이 최선이고 상황 변화에 따라서 언제든지 핵무장을 할 수 있는 겁니다.좀 멍청한 소리 좀 하지 마세요.
      원잠을 갖게 다는건 핵무장을 한다는 것과 마찬가지 의미로 받아 들여질 수 밖에 없고 현 상황에서 우리가 모든 걸 감수하고 핵무장을 해야 하느냐는 국제정세와 우리의 생존권이 치명적으로 위험해 지는 상황이 온다면 누구든 핵무장은 할 수 밖에없고 해야만 하는것임, 워싱턴 선언은 현 시점에서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최선임.

    • @user-fb6we1cd4c
      @user-fb6we1cd4c 11 개월 전

      돈은? 인력은? 어찌 해결 함?

    • @JiNo-JiNo
      @JiNo-JiNo 10 개월 전

      @@user-tr4bq9xg5i 워싱턴 선언이 미국 기술이 들어간 원자력 엔진이 안되는 것이지 프랑스엔진이나 20% 저농축 융합 엔진과는 별개의 문제임 아시겠서요?

    • @JiNo-JiNo
      @JiNo-JiNo 10 개월 전

      @@user-fb6we1cd4c 돈과 인력이 줄기에 전략적 핵잠이나 핵 항모가 있서야 하는것이죠 똔과 인력 부족하다고 소총만 들고 싸울것인가요?

  • @AN-mi9lh
    @AN-mi9lh 11 개월 전

    언제나 믿고보는 샤를세환

  • @daigeunkim442
    @daigeunkim442 11 개월 전

    약한 친구한테 강한 친구가 존재하지 않는다. 즉 유유상종이라.. 맞는 말이네요..

  • @user-wg9ee5hu6s
    @user-wg9ee5hu6s 11 개월 전 +1

    질문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영원히 핵개발을 할수없게 된건가요? 아니면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을까요? 이상핫것들때문에 답답합니다. 항상거강하시길........

  • @user-mf1zt2yq7j
    @user-mf1zt2yq7j 11 개월 전 +1

    드론 무인기 극초음속미사일등등의 시대입니다
    K2 K3전차
    무인전차 3000여대
    유인전차 3000여대
    개발생산보유배치운용개량수출

  • @user-ln5lx6ed4h
    @user-ln5lx6ed4h 11 개월 전

    맞습니다 입 100번 떠드는 것보다 실제 경험 1번은 매우 중요 합니다

  • @prococonut
    @prococonut 11 개월 전

    으잉! 샤를님이 여기에 나왔네.

  • @asps00
    @asps00 11 개월 전 +17

    그리고 어떤 분중에 우리장비 중에서 실전이 없다고 지적하며 깨시민인척 비판하시던데, '실전'이라는건 사실 전쟁의 일부분을 겪어야 하는 과정속에서 결과인데 마치 게임처럼 실전이 있어야하는데 실전이 없으니 필요없다 라고 주장을 하십니다.
    그 누구의 소중한 가장이거나 어머나일 수 있고 아들이될 수 있고 딸이됩니다. 그런 사람들이 무고하게 죽어야만 기록되는게 실전입니다. 제발 실전을 당연하게 따지지맙시다 정말 역겹습니다

  • @4spikespiegel47
    @4spikespiegel47 11 개월 전 +2

    샤를님도 참 고생하시네 출연하는 방송마다 잘못된 정보를 수백번 정정하고 설명해야하니...

  • @user-iq3ix4rg6k
    @user-iq3ix4rg6k 11 개월 전

    필요한것.필요한때.필요한 양을.공급시스템

  • @user-rg5fk3st2m
    @user-rg5fk3st2m 11 개월 전 +21

    K9의 경우, 포를 쏘았을 경우 온도 습도 바람 방향과 속도, 고도 등에 따라 탄착지점이 달라지는데 수 백만발을 쏴봐야 정교한 데이터를 같을 수 있다. 우리나라는 이러한 대규모 시험 없이도 정교한 자료를 얻었는데, 내가 이 지점에서 K9 개발에 기여를 했다.

    • @user-ze2sb6df8l
      @user-ze2sb6df8l 11 개월 전 +1

      최고

    • @user-ty5zm9qe5h
      @user-ty5zm9qe5h 11 개월 전 +2

      이러한 시험없이 정교한 자료를 어떻게 얻은건가요? 시뮬레이션?

    • @user-cs5vl5dm6u
      @user-cs5vl5dm6u 11 개월 전 +2

      대단하십니다. 와우

    • @user-hhf6t82be5j3
      @user-hhf6t82be5j3 11 개월 전

      ​@@user-ty5zm9qe5h 걍 운빨이지 뭐 ㅋㅋ

    • @gh7762
      @gh7762 11 개월 전 +4

      ​@@user-hhf6t82be5j3 당신 부모님은 운이 없으시네요^^

  • @user-cn5yu6sz1q
    @user-cn5yu6sz1q 11 개월 전 +3

    엠시남자가 주도적으로 해야하는데 여자엠시가 선배아니면 직장상사라서 참 답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