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20.04.02.목.오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31.
  • 200402 (목) 오전 10시
    17:55 (b6285) 1차로 정상주행중 맞은편에서 상시유턴하던 차와의 사고~
    24:55 (원본17458 후기) 2차로 정상주행중 1차로 좌회전 신호대기중인 차 사이로 상시유턴 진입하는 차와의 사고~
    1:09:42 (2422/2760회 b3157 ) 어린이보호구역내 자전거를 타고 인도에서 주행하던 어린이와의 사고~
    1:11:05 (2371/3481회 b3237) 자전거를 탄 어린이가 중앙선을 넘어와 이미 정지한 차를 충돌한 사고~
    1:21:18 (b6301) 상시유턴구역 유턴중 맞은 편 진입차량을 보고 정지했으나 충돌한 사고~
    1:29:37 (b6323) 길을 가로질러 유턴시도중 맞은편 소로에서 진입하는 차량과의 사고~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101

  • @moananui72
    @moananui72 4 년 전 +12

    17:55 (b6285 짤방X) 1차로 정상주행중 맞은편에서 상시유턴하던 차와의 사고~
    24:55 (원본17458 후기 짤방X) 2차로 정상주행중 1차로 좌회전 신호대기중인 차 사이로 상시유턴 진입하는 차와의 사고~
    1:09:42 (2422/2760회 b3157 짤방X) 어린이보호구역내 자전거를 타고 인도에서 주행하던 어린이와의 사고~
    1:11:05 (2371/3481회 b3237 짤방X) 자전거를 탄 어린이가 중앙선을 넘어와 이미 정지한 차를 충돌한 사고~
    1:21:18 (b6301 짤방X) 상시유턴구역 유턴중 맞은 편 진입차량을 보고 정지했으나 충돌한 사고~
    1:29:37 (b6323 짤방X) 길을 가로질러 유턴시도중 맞은편 소로에서 진입하는 차량과의 사고~
    * 오늘 4/2(목) 오후 방송은 4시 30분 시작예정입니다.

  • @Jy_Park
    @Jy_Park 4 년 전 +52

    6:00 이 초등학생아이, 어린 나이에 벌써 남 탓에 협박할 줄도 알고... 참 대단하네요.

    • @user-cc1tj1du5x
      @user-cc1tj1du5x 4 년 전 +8

      Jy Park 이전영상 변호사님도 고소하면 자기가 받겟다고 하실때 무지 열받으신것같더라구요..저도 보다가 열받아서 껐습니다.

    • @gakezzang
      @gakezzang 4 년 전 +3

      저 ㅈ만한새끼가 알고 썻겠음? ㅂㅁ새끼가 써준거지 ㅋㅋㅋ

    • @TV-nc1zq
      @TV-nc1zq 3 년 전

      @@gakezzang ㅇㅈ ㅇㅈ

  • @oh6527
    @oh6527 4 년 전 +39

    그 초등학생이 쓴 메일 보낸거 올리신 영상 봤습니다. 초등학생이 쓴 글이라고는... 그렇게 보이지 않네요. 아무리봐도 보호자가 써준 메일 같네요.

    • @user-bh1vf3ml3y
      @user-bh1vf3ml3y 4 년 전 +2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고소한다고? 당당한모습 정말 이상하네요 반성하고 조용히 있어야 할일을 오히려 고소한다고? 의이가없네요

    • @user-dl7yb4jr7r
      @user-dl7yb4jr7r 4 년 전

      다친 초등학생이 어찌 저렇게 형식적으로 잘썼을까요 ㅋㅋ 말도안돼죠..절대...민식이법도 이제서야알았는데 뭘알고 고소를하네 어쩌네 그것도 초6이말이죠..ㅋㅋ
      오탬님 말대로 딱봐도 보호자가 써준거같네요 ㅋㅋ 개뻔뻔 저부모도 자식팔아먹네요^^

    • @jameslee8981
      @jameslee8981 4 년 전

      저도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 @aotus.2225
      @aotus.2225 4 년 전

      저도 초6때 사고 났었는데 전 그때 속으로 내가 잘못한건가? 라면서 조마조마했는데 저렇게 당당한건 진짜 불가능인거 같네요
      심지어 무당횡단하다가 사고난거니까...

    • @TV-nc1zq
      @TV-nc1zq 3 년 전

      부모도 수준이 초딩이네 고소한다고 대놓고 쓰고

  • @gi7538
    @gi7538 4 년 전 +17

    와 지금은 내가 성인이지만 어릴때 저렇게 부딛혀서 집에왓으면 자전거 뺏기고 아빠한테 개 처맞고 아 이렇게 자전거 타고다니면 차가아니라 아빠한테 죽겟구나 싶던데

  • @hermes4445
    @hermes4445 4 년 전 +5

    제친구는 스쿨존 잘못 진입해서 동승석 친구보고 내려서 차앞에서 좀 보라면서 10키로 미만으로 갔다네요 역시나 애들 갑자기 튀어나오는데 동승석친구가 내려서 해결해줘서 다행이었답니다

    • @Goodl407
      @Goodl407 4 년 전

      천만다행

    • @hermes4445
      @hermes4445 4 년 전

      @@richrich4520 이미 청원 했죠 ㅎㅎ

    • @hermes4445
      @hermes4445 4 년 전

      @@Goodl407 딱 애들 많을 시간이라 ㅠㅠ
      애들 부모 있는데도 차도로로 뛰어나오니 이거원.....

  • @50tv29
    @50tv29 4 년 전 +2

    잘봤습니다. 거참.. 거참이네요.ㅜ

  • @user-ju1sg4nb9b
    @user-ju1sg4nb9b 4 년 전

    한문철변호사님 고생이 많으세요

  • @user-xk7ol9qs7q
    @user-xk7ol9qs7q 4 년 전 +1

    정말로 유익한방송 (한문철 TV) 힘찬응원 부탁드립니다 ~~관리자님 모두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

  • @user-rk9hv1ho2b
    @user-rk9hv1ho2b 4 년 전 +10

    조심하라는 건 차를 타지 말란건가...?

  • @Voyager-
    @Voyager- 4 년 전 +10

    1:11:08 이건 뒷차랑 박더라도 후진밖에 답없네;

  • @emokkerra_academy
    @emokkerra_academy 4 년 전 +6

    무단횡단 죄 만들어야하는데..

  • @mast9145
    @mast9145 4 년 전 +3

    보호자 입장에서는 자전거도 포함되어야 마음이 편하고. 운전자 입장에서는 아니였으면 하고.. 참.. 이렇게 밖에 안되는 현실이 씁쓸하네요

  • @user-nh1bo3fn1h
    @user-nh1bo3fn1h 4 년 전 +7

    저번 영상에 성동교회 나와서 광진구 성동교회검색해서 로드뷰 보니깐 절대로 건너편 횡단보도 시간이 보일 수 없는 거리인거같던데 저 친구 시력이 9.0정도 되나

    • @jameslee8981
      @jameslee8981 4 년 전 +1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애들이 자전거 타고 오면서 먼거리 신호 시간을 볼 수 있으려나요?

    • @user-uu9zd1gm9v
      @user-uu9zd1gm9v 4 년 전 +2

      12초 남았다는 저아이 말이 사실이라면 횡단보도 주변에 시간체크 할 누군가가 있는거 아닐까요?

    • @TV-nc1zq
      @TV-nc1zq 3 년 전 +2

      100% 구라에요

  • @playtennis1551
    @playtennis1551 4 년 전 +2

    설문조사 결과 민식이법 적용된다의 15퍼센트는 적용 되는게 말이 안되는걸 알면서도 말이 안되는 걸 행하는게 우리나라 경찰이기 때문에. 그래서 체크 했을겁니다. 아마 본인 기준으로 적용하는게 맞는건지 안하는게 맞는건지로 투표하면 적용하면 안된다가 100퍼센트 일거같아요.

  • @iankim7383
    @iankim7383 4 년 전 +4

    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차에서 내려서 뒤에서 밀고 다녀야겠네;

  • @leeyoonpyo
    @leeyoonpyo 4 년 전

    투표는어디서하나요?

  • @jameslee8981
    @jameslee8981 4 년 전

    자전거 타고 오던 애가 교차로 건너편 횡단보도 신호 숫자를 볼 수 있을까요?

  • @user-dk3fg9xz5s
    @user-dk3fg9xz5s 4 년 전 +3

    변호사님 어린이인지 구별할 수 있다없다도 문제지만
    어린이들의 잘못을 너무 보호하는 법도 잘못된거 아닌가요?
    너무 보호하다보니 안전에 대한 불감증이 커지고 있는거 같아요
    어린이가 잘못한 부분도 확실한 처벌이 생겨야 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보호할 것 처벌할 것 거즘 이분법적으로 하나만 선택만 하는 것이 아닌 병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운전자 주의하면 사고 발생하지 않을 거다 이런식의 법은
    ......

  • @Goodl407
    @Goodl407 4 년 전

    아진짜짜증나네
    저두오늘어린이보호구역갓는데
    신음땀이나더라구요

  • @user-lq2tl8cj5g
    @user-lq2tl8cj5g 4 년 전

    3월 24일 올린 글이 긴급제보가 체택되어 방송제보방으로 옮겨졌는데 아직 방송이 안된거같은데 안된건가요?

  • @user-he5md9tp9p
    @user-he5md9tp9p 4 년 전 +3

    민식이법 진짜어떻하지..
    학교문열면초글링들뛰기시작하는데..ㅜㅜ
    무섭다진짜

  • @playtennis1551
    @playtennis1551 4 년 전 +2

    민식이법을 올바르게 적용시키는 방법 : 어린이보호구역 제한속도를 시속 4 km/h로 하면 됨.(사람이 걷는 속도와 비슷하게) 근데... 문제는 방금 자전거 탄 어린이 속도로 봤을 때 사람이 걷는 속도로 갔어도 사고가 났을듯... 흠.. 결론은 차만 억울할 수밖에 없는 법이네. 그냥 어린이 보호구역 전면 차량 진입금지구역으로 만드는게 훨씬 덜 억울할듯..

  • @store-music
    @store-music 4 년 전 +1

    그리고 덧붙이자면
    민식이법의 취지는 음주만취자에게 억울한 사고를 당한 민식이 같은 사건이 생기지 않고자 민식이 부모님이 정말 눈물로 국민들께 호소하여 발의하고 시행되는 법안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우리 친구 다친거는 정말 안타까운일인데 정녕 억울하신가요?

  • @kyooong9913
    @kyooong9913 4 년 전

    반갑습니다.

  • @acekill9
    @acekill9 4 년 전

    투표 왜 안되죠? 투표 마감된건가요?

  • @user-rg8bg4cl6m
    @user-rg8bg4cl6m 4 년 전 +8

    질문이있습니다
    민식이법 진짜 웃기는법같은데
    자전거도 차로구분되는건데
    만약 초등학생이 자전거타다가 스쿨존에서 보행하는 초등생을 치게되면 민식이법
    처벌 받나요?
    그건 미성년이라 처벌안받나요?
    민식이법이라면 스쿨존이니깐
    처벌 받아야하는거 아닌가요?

    • @user-tt2zd2if1i
      @user-tt2zd2if1i 4 년 전

      그게 창과 방패의대결이라고 멋있는 문구있더라구요

  • @cosmos587
    @cosmos587 4 년 전

    와.. 어른이 자전거 운전하고 아이가 같이타고 있는것도 적용될 수 있는건가...... 되면 악용 가능성 너무 커지는데....

  • @user-sx4kz4pz1v
    @user-sx4kz4pz1v 4 년 전

    보험사에서 100:0 사고를 90:10이니80:20을 주장하는건 보험료올려받을려고 그러는거 아닌지 의심됩니다.

  • @choi1378
    @choi1378 4 년 전

    안녕하세요

  • @iankim7383
    @iankim7383 4 년 전 +1

    참...그릏다.. 나는 부모들이 다 크지도 않은 아이들을 위험한 도로로 자전거를 보호자없이 혼자 타고 다니게 놔두는게 이해가 안간다...

  • @user-mb8qu7vg5f
    @user-mb8qu7vg5f 4 년 전

    안녕하세요.

  • @hyun24h
    @hyun24h 4 년 전

    천천히 걷는 경우엔 저런 황당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지만..뛰거나 자전거타면 억울한 상황이 생기는수 밖에... 급하게 차로 돌진하는 어린이를 절대 못피함.

  • @Bobmukja
    @Bobmukja 4 년 전

    저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아무나 대답해 주셔도 좋습니다
    제가 야간 근무가 끝나고 퇴근길에 오르막길을 오르는데 이 길은 T자 형태 입니다
    아침이라 태양빛이 정면에서 저를 비춰 앞이 잘 보이지 않았고
    이는 제가 회피할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주차공간이 아닌곳에 차량이 주차 되어 있었고
    저는 태양빛때문에 상황을 인지 못한 채로 우회전을했고
    주차된 차량을 들이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운전 초보라 아무것도 모르고 보험 처리를 했는데요
    보험사 직원이 제 100프로 잘못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아직도 찌그러진 차를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 @store-music
    @store-music 4 년 전

    6학년 아이가 쓴 글이라고 보기 어려운 글 같네요 ㅎㅎ맞다면 진짜 6학년 답지 않은 글솜씨 인데
    친구야 이렇게 조리있게 글 쓰고 또 이렇게 글 쓰려면 생각을 조리있게 잘해야 할텐데 친구야 다친건 정말 안타깝지만
    음 조리있는 생각을 하는 친구가 이렇게 이성적으로 판단해서 메일까지 보낼수 있는 친구가 지금 어떤상황을 만든거냐면
    한 집안을..망가트린거고 더 넓게 생각하면 모든운전자 아니 적어도 한문철 변호사님 유투브 시청자중 81%의 공분을 산거야..
    앞으로는 부디 무단횡단 하지 말아..

  • @user-bh1vf3ml3y
    @user-bh1vf3ml3y 4 년 전 +3

    초등학생 자전거 법으로 도로 밖으로 못타게 만들어라 미친정부법이 라는걸 말도 안되게 만들어놓고~~ 초등학생 불법횡단 자전거로 해놓고 글올린거봐라 금방진놈 신고한다고? 문제다문제

  • @user-wb8dv9qs6d
    @user-wb8dv9qs6d 4 년 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차에서 내려 끌고 가야 겠네 ㅠㅠ 30키로 거기 뭐할라고 써놓는거지?

  • @user-fc8hg1sy5g
    @user-fc8hg1sy5g 4 년 전

    교통법규준수했는대 운전자과실이라니 ????

  • @Goodl407
    @Goodl407 4 년 전

    난중고차450주고사서
    타고다니는데
    벌금500을어케내냐
    휴...

  • @user-qs6tw8kv7b
    @user-qs6tw8kv7b 4 년 전

    앗싸와이프랑 같이 시청중

  • @user-eu3qu5gf8k
    @user-eu3qu5gf8k 4 년 전

    누구탓을 해야되나ᆢ
    애기들이 극혐으로 보인다
    젠장ㅜ 이러면 안대 안대ᆢ
    착한생각 착한생각 착한생ㄱㅏㄱ~

  • @user-xo5wx6qd2i
    @user-xo5wx6qd2i 4 년 전

    발암 유발 자전거로 2차선도로 무단횡단
    민식이법이고 나발이고 초딩 처벌해야됨
    어느누가 거기서 자전거가 튀어나올거라 예상하고 운전하나?

  • @user-bv5nk5xf2k
    @user-bv5nk5xf2k 4 년 전

    아무리 어린이라고 하더라도 저런식으로 차도 중앙선 왔다갔다하고 빠르게 달리다가 가만히 있는 차에 갔다박아도 차주분이 유죄? 애들이 개념이 없고 판단력이 부족하면 자전거를 못타게해야죠 에초에 이런 사고가 일어날 이유를 없애야지 자전거도 차로 인정되있습니다 안전우전하는 어른들만 가해자만들고있어 한심하다 에휴...

  • @playtennis1551
    @playtennis1551 4 년 전

    민식이법의 문제점.. 어떻게 사고가 나더라도 무조건 사람이 먼저다. 앞으로는 이런 인식이 퍼지기 시작하면 이런 사고가 더 많이 발생하게 될 것임. 어린애들한테 차 보이면 돌진하라고 알려주는 꼴임. 차가 10km로 가더라도 가서 부딪히면 돈벌고 지가 100퍼 이기는건데. 애들이 얼마나 영악한데 말로 설명 안해도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대해 깨우치는 그 순간 아주 개판 날거임.

  • @user-iv4mp7fe1b
    @user-iv4mp7fe1b 4 년 전 +1

    기차네요

  • @jaeyoungyi2328
    @jaeyoungyi2328 4 년 전

    2:8은 가르마를 탈때나 쓰라고. 무조건 2:8이래 보험사놈들

  • @user-gj9cv5zs8c
    @user-gj9cv5zs8c 4 년 전

    올치않다

  • @user-kz3cm6xw6z
    @user-kz3cm6xw6z 4 년 전 +3

    민식이법도 차라리 30넘기면 적용되는거로만 해도 말 줄어들거 같은데

  • @lsc5689
    @lsc5689 4 년 전

    안녕하십니까 ?
    krplus.net/bidio/dcepoqqhnoWxon4에서 민식이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해자를 조롱하는 내용인데 황당합니다

  • @user-dy3yo5ue7x
    @user-dy3yo5ue7x 4 년 전

    국가에 자금이 부족하니 국민들에게 이런식으로 세금 빨라하냐 ..

  • @ByungXin_of_Dead
    @ByungXin_of_Dead 4 년 전 +1

    거시기하네

  • @user-vb2ur9th3d
    @user-vb2ur9th3d 4 년 전

    급발진

  • @tame2790
    @tame2790 4 년 전

    한국의도로교통법은후진국보다못한법입니다.어린이들의잘못으로선량한 운전자들이불이익을 당해서는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외국의 사래를 참조해서 법을바꿔야합니다. 자전거도 차와같은겁니다. 이법을 만든사람은 어린이만국민인가요? 어린이나 어른이다 다같은 소중한 국민들입니다. 도로교통법을 합리적으로다시 정리를해야되지 않을까요.어디 무서워서 운전하겠읍니까?

  • @Goodl407
    @Goodl407 4 년 전

    1

  • @kimanier8568
    @kimanier8568 4 년 전

    초라니

  • @user-hh6dn5nl9h
    @user-hh6dn5nl9h 4 년 전

    블박으로 봤을 때 급정거는 어떻게 보이는지 모르겠네요. 급정거만 했어도...하는 느낌들이 있는 사고가 있어서

    • @user-uu9zd1gm9v
      @user-uu9zd1gm9v 4 년 전

      보이지 않으니 급정거 할 타이밍을 놓쳤을 겁니다
      봤더라도 냅다 달려드는데는 뭘 어찌 할 수도 없었을 거고요

  • @user-cm5qk7jq1t
    @user-cm5qk7jq1t 4 년 전

    자전거 초딩 반박에 댓글 중지해놨네요? 여러번 댓글 남겼는데 제발 의뢰인 편좀 그만들고 제3자 입장에서 판단해주세요 기본적인 사실관계 파악도 안되고 현장검증도 안하면서 왜 일방주장만 받아들이는지요 ... 수사비공개원칙까지 무너뜨리면서 아무나 볼 수 있게 영상 올릴거면 사실관계 확인 현장 검증 하다못해 해당차량으로 시물레이션 한다든지 하는 노력은 필요하다봅니다 경찰 보험사들이 기본적으로 하는 노력들이요

    • @user-xo7bf9jg6r
      @user-xo7bf9jg6r 4 년 전 +3

      뭔 개소리지 영상만봐도 다른사람들은 다 이해하는데 너만 혼자 이해못하는듯

    • @user-xo7bf9jg6r
      @user-xo7bf9jg6r 4 년 전 +3

      그리고 그딴식으로 우길거면 자전거초딩부모나 그 자식같이 의심되니까 적당히 하렴^-^

    • @toddpark0927
      @toddpark0927 4 년 전 +2

      참나 뭘 잘못 알고 있나 본데요 여기는 블박 영상 제보 받아서 그 영상 가지고 판단하는 유튜브 컨텐츠에요
      경찰도 아니고 보험사 직원도 아닌데 미쳤다고 돈도 안받고 현장가서 시뮬레이션하고 자빠졌습니까 시간이 남아 도나요?
      수사 비공개는 개뿔 수사 비공개는 경찰이 하는거지 당사자가 하는건가요
      그리고 영상보고 댓글다는 사람들 다 제 3자입니다
      초등생도 아니고 운전자도 아니니 다 제 3자 입장에서 영상보고 판단하는 거구요
      누가 봐도 무단 횡단한 초등생이 차량 사이에서 튀어 나오면 사고 못 피합니다
      님이 차량 사이에서 자전거타고 튀어나오는 초등생과 사고 나는지 시험해보고 반박하세요
      무단 횡단만 해봤지 차량 운전은 안 해 보셨나 봐요

    • @user-xo7bf9jg6r
      @user-xo7bf9jg6r 4 년 전 +1

      @@toddpark0927 자전거 부모나 그 자식 가족인듯요 놔둬버리세요. 저렇게 살고싶을까 ㅉㅉ

    • @user-nk7fj4hj7t
      @user-nk7fj4hj7t 4 년 전

      변호사가 경찰이냐?

  • @jsbae123
    @jsbae123 4 년 전 +1

    한문철 변호사님 동영상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 가지 바로잡고 싶은 게 있습니다.
    1.한문철 티비가 실시한 설문조사의 표본집단이 가지는 대표성
    몇만명이나 되는 많은 사람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고 해서 일반적인 국민을 대표한다고 볼 수 있을 거라 하였는데, 한문철 티비를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성 운전자일 겁니다. 그러니 이 설문조사의 표본집단은 대한민국 남성 운전자들을 그 모집단으로 한다고 볼 수 있겠죠.
    2. 법의 존재의의
    법의 중요한 존재의의 중 하나는 약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약자를 보호한다는 건 역으로 보면 강자에게 페널티를 주는 것이죠. 강자의 입장에서는 불공평하죠. 돈 많은 사람이 왜 세금을 더 내야 하고 깡패나 권투선수가 여자나 어린이, 노인과 싸움을 했을 때 왜 깡패나 권투선수에게 더 큰 잘못을 묻는 건지. 보행자나 운전자나 똑같이 신호위반을 했는데 왜 운전자에게 더 큰 책임을 묻는 것인지. 댓글단 사람들은 몰라도 한문철 변호사님은 그 이유를 잘 알고 계실텐데요.
    3. 민식이법이 일부 잘못되었을 수는 있으나 적어도 약자를 보호한다는 제정 방향만큼은 옳게 가고 있다고 봅니다. 이 점을 무시하지 말아주세요.

    • @GNU_KDG
      @GNU_KDG 4 년 전 +11

      그냥 길게쓴 헛소리네

    • @user-ug9xg4qm6v
      @user-ug9xg4qm6v 4 년 전 +5

      저도 궁금한게 있는데요
      1. 무슨 근거로 남성이 대부분이라고 말 할 수 있나요? 요즘 통계를 보더라도 여성운전자가 꽤 됩니다 그리고 운전하지 않더라도 이런문제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많구요 꼭 남성 운전자만 관심있고 투표한다는 전제의 근거를 말해주세요 10만이 참여한 투표가 대표성이 없다니...
      너무나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2. 법존재의 의의가 약자를 보호함에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법은 약자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정의'를 위해서 존재합니다 무조건 약자를 보호할 의무는 없어요 약자를 존중하기 위해서 사회법이라든가 소년법이라는 분야가 생긴거구요 근데 보세요 소년법을 예로 들어도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법인데 지금 어떤가요? 오히려 그 법을 이용하는 약자도 있습니다 무조건 '아이니까 어리니까 우리가 보호해야 해' 맞죠 어리니까 보호해야 하지만 그걸 악용하는 부모가 있어 억울한 사람이 생기기에 그걸 바로 잡자는 겁니다
      3. 법은 만들어지고 시행에 있기까지 많은 문제점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수정하거나 보조하기 위한 법률도 제정되어야 하죠 민식이법이 어린아이들에게 유리한 법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법 집행과정에서 갑자기 튀어나오거나 자전거를 타서 운전자가 방어할 시간을 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 아이의 잘못도 인정되어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그래야 억울한 사람이 생기지 않으니까요.

    • @user-gf4qo1jr6d
      @user-gf4qo1jr6d 4 년 전 +2

      1.대부분 남성 운전자ㅡ 대부분 운전자로 수정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jwc9698
      @jwc9698 4 년 전 +1

      님이 쓴글 1번부터 그냥 뇌피셜이네요

    • @jsbae123
      @jsbae123 4 년 전

      @@user-ug9xg4qm6v 1. 운전면허소지자의 남녀 성비가 2:1정도 되더군요. 게다가 운전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 사고분석 동영상까지 챙겨보는 여자는 전 한 명도 못봤습니다. 물론 이게 저만의 특이한 경우일 가능성도 있겠지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여자가 자동차에 관심있는 경우는 드물다는 점, 일반적으로 보이는 남녀간의 관심도 차이 등을 감안하면 근거가 부족하다고는 할 수 있겠으나 한문철 티비를 보는 구독자의 대부분이 남성운전자일 거라는 추측이 틀렸다고 할 수는 없을 겁니다.
      2. 정의란 무엇입니까. 왜 사람이 사람을 때리고 죽이는 게 부정의한 겁니까.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쟁터에서 적군을 때리고 죽이는 군인들이 부정의한 겁니까? 왜 사람이 돈이나 권력으로 다른 사람을 짓밟는 게 부정의한 겁니까? 탐관오리를 암행어사가 몽둥이로 때려잡는 게 부정의한 겁니까? 왜 도둑질을 하는 게 부정의한 겁니까? 이야기속의 홍길동이나 로빈후드가 부정의하다고 생각합니까?정의란 일반적인 도덕 기준일 뿐이며, 법의 여러 가지 존재 목적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리고 그 존재 목적 가운데에는 약자를 보호하는 것 또한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3. 운전자의 책임을 감해주는 데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단횡단한 아이에게는 적지 않은 벌금을 물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보행자나 자전거를 탄 사람도 무단횡단을 안하려고 노력하겠죠. 왜냐면 보행자나 운전자나 할 것 없이 사람은 원래 이기적인 존재니까요.

  • @user-gf4qo1jr6d
    @user-gf4qo1jr6d 4 년 전

    변호사님과 생각이 다르게 투표하면 비웃는 태도 바꾸셔야 할 듯!

  • @user-qu7tg2nv8z
    @user-qu7tg2nv8z 4 년 전

    안녕하세요

  • @user-ju1sg4nb9b
    @user-ju1sg4nb9b 4 년 전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