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1회. (4275회 투표결과) 제네시스 G80 급발진 사고의 핵심증거는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느냐 아니냐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3.
  • (1만 5천명 이상 투표에 참여한 결과 91%는 급발진 사고로 보인다, 8%는 운전자 잘못으로 보인다는 의견이었음,b5736, u4275, 쭌,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4.1K

  • @asdqwer9
    @asdqwer9 4 년 전 +743

    아파트 단지 내에서 사람 안죽은게 천운이네 ㄷㄷ

    • @woozzang95
      @woozzang95 4 년 전 +17

      정말 천운이죠

    • @tyson1771
      @tyson1771 4 년 전 +7

      조상이 도왔네

    • @user-nq3ns7tu8k
      @user-nq3ns7tu8k 4 년 전 +9

      이정도 사고로도 정말 감사해야할듯

    • @Hy-uk
      @Hy-uk 4 년 전

      @이진 형사로 넘어가겠죠.

    • @user-kg6sx8ih4t
      @user-kg6sx8ih4t 4 년 전

      근데 좌회전 받고 와이퍼는 왜 움직이는거지?

  • @TaeWooKim91
    @TaeWooKim91 4 년 전 +504

    마지막 영상에서 보면 브레이크등이 들어온상태로도 머플러에서 엄청난양의 배기가스가 나오는데 분명 엔진에 비정상적인 과부하가 걸린거같구만... 자동차회사가 증명해야지 이건 ㅡㅡ

    • @TaeWooKim91
      @TaeWooKim91 4 년 전 +1

      @@kwangyongkim3473 저길 저렇게 다 지고나서 1초도 안지나서 후진기어넣고 차뺄려할 정신이 있다면 거의 사람이 아닐텐데요...

    • @John-hu3xm
      @John-hu3xm 3 년 전 +3

      @@QWEG11 브레이크등은 설명했자나 좀 보고 얘기해봐라

    • @NAME-hf1qr
      @NAME-hf1qr 3 년 전

      @@QWEG11 설명 이미 나와 있습니다

    • @NAME-hf1qr
      @NAME-hf1qr 3 년 전

      @@QWEG11 2:47이요

    • @NAME-hf1qr
      @NAME-hf1qr 3 년 전

      혹시 조금 뒤에 브레이크 등 안들어온거 말하시는거면 다른거 입니다

  • @user-ve1hf8xz7l
    @user-ve1hf8xz7l 3 년 전 +39

    와....그래도 도보에 사람없던게 진짜 천만다행이다ㅠㅠㅠㅠ

  • @user-pj6yc3qz2u
    @user-pj6yc3qz2u 3 년 전 +102

    현기차 국가에서 격하게 보호중
    그래서 현기차 각성하지않음..

  • @Sliderz75
    @Sliderz75 4 년 전 +64

    저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살살 밟았다고 생각하시나봐요?
    사고날땐 핸들이 휠정도로 괴력이 나오는데...

  • @user-yi9ed2jb2r
    @user-yi9ed2jb2r 3 년 전 +99

    도보하던 행인없던게 진짜 다행ㅜㅠ 노란 얼집버스 머리카락 한올차이로 스친건 천운이네요ㄷㄷ

  • @user-qb1yl1qw3x
    @user-qb1yl1qw3x 3 년 전 +35

    13:41 이차 어케 피했냐..... 대단하시다 진짜루ㄷㄷ

  • @lawscool8359
    @lawscool8359 3 년 전 +6

    진짜 대처 잘하셨네요

  • @user-uz9ww3xb2o
    @user-uz9ww3xb2o 4 년 전 +38

    사람 안친것만도 천만다행이네요

  • @bjdongja181
    @bjdongja181 4 년 전 +487

    아무리 실수로 엑셀 밟아도 저정도 속도면 놀래서 브레이크 밟지

    • @LikePurple727
      @LikePurple727 4 년 전 +29

      당황하면 본인이 실수로 엑셀 밟았다는 생각조차 못할 수 있어요.
      뇌 : 브레이크 밟자
      발 : 엑셀 밟음
      뇌 : 브레이크밟았는데 속도가 안줄어드네? 더 쎄게 밟자
      발 : 엑셀 더 쎄게 밟음
      이런식으로 당황하면 본인의 행동을 평가하고 실수를 찾아낼 여력이 없어지죠. 운전 경력과는 상관 없이 사람이라면 그럴 수 있습니다.

    • @user-ew7xx4eh1d
      @user-ew7xx4eh1d 4 년 전 +107

      이현호 응 뚜벅이의 말 잘들었습니다 ^^
      에휴

    • @LikePurple727
      @LikePurple727 4 년 전 +19

      @@user-ew7xx4eh1d 난 해당 영상 운전자에 대한 비난도 안했고 자동차회사를 옹호하지도 않았고 그저 사람이 당황하면 생각이 멈출 수 있다고 한건데 날 비난부터 하는건 수준이 어딘지 잘 보이네요. 자차는 없지만 8년차 운전자고 일주일에 못해도 3일은 운전합니다.

    • @user-ew7xx4eh1d
      @user-ew7xx4eh1d 4 년 전 +35

      이현호 뭔 말이 많아 ㅋㅋ 그렇게 생각하는게 이상한 거지 니가 이상하니깐 그렇게 이상하게 생각하니 ㅉㅉ 누가 뭐 회사 나 얘기했나?
      인터넷에서 씨부리는건 믿지 않아서요 뚜벅씨

    • @LikePurple727
      @LikePurple727 4 년 전 +9

      @@user-ew7xx4eh1d 네 믿든말든 그건 본인의 자유죠. 그건 신경쓰지 않습니다. 다만 운전 뿐 아니라 다른부분에서도 사람은 당황하면 사고가 정지하는건 마찬가지고 한가지 분야에서 능력치가 오르고 경력이 쌓일수록 본인이 실수하지 않는다는 강한고정관념이 생겨서 더더욱 사고가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전 발생가능한 경우에 대해 말씀드렸는데 돌아오는건 비난뿐이니 이 댓글 이후로 댓은 달지 않겠습니다. 대화가 가능한 상대도 아닌 것 같구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 @gotla79
    @gotla79 4 년 전 +43

    어떤 사람이 미치지 않는이상
    저 속도로 달릴 수 있나요?
    어떻게 그게 운전 미숙입니까?
    저건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 @kateyoon5594
    @kateyoon5594 3 년 전 +19

    아진짜 사람안다니고 팔각정 서있었던게 천운이다 저 팔각정에 누구 앉아만있었어도 ㅠㅠㅠ

  • @user-ix1io2pl2i
    @user-ix1io2pl2i 4 년 전 +1024

    아무리 당황해도 운전경력 30년에 몇백미터나 되는 구간을 브레이크 밟을 생각없이 악셀을 밟았다는게 말이되나..

    • @user-tf2jv4wn9h
      @user-tf2jv4wn9h 4 년 전 +35

      브레이크 안밟힌다고 합니다.
      지금은 유압식 브레이크라 압력을 자동차가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 @totokal6127
      @totokal6127 4 년 전 +25

      이분최소 중졸 운전경력 30년이 운전대 잡았다는 사실도안나왔는데.. 운전 30년이 브레이크 말고 엑셀을 밟았다는게 말이 안되지만 운전초짜인 딸이 잡았으면? 가능하겠죠?
      저렇게 cctv 와 음성없는 블랙박스만 보고 피해자들을 옹호한다는 사람이 있다는게 무섭다

    • @um8667
      @um8667 4 년 전 +133

      toto kal 망상증 심하네 cctv가 저 위치에 있고 차가 저정도로 박살나서 사람들 몰려왔을텐데 딸이랑 아버지랑 자리를 바꿨다고?ㅋㅋㅋ

    • @eyeon2024
      @eyeon2024 4 년 전 +105

      저희 아빠도 무사고30년이상 운전하셨는데 십년전 소렌토타시다 급발진났는데 브레이크고 머고 먹통 다 안된다시더군요 다행히 주차된차들 많아서 시동걸자마자 수십초간 계속 괭음내며 제자리서 앞차로 막힌상태서 바퀴서 연기나며 급발진했고 주변목격자들도 상황보고 급발진인가보다 했데여 그후 급발진 공포로 현기차 못타심... 주차된 앞차들이 막아주지 않았음 큰사고될뻔했어요. 그것도 사람많은 시내에서 일어난일이라 인명피해없어 다행이었죠. 여기 댓글들도 보면 엑셀을 밟았느니 딸과바꿔탄거 아니냐는둥 소설쓰시던데.......급발진 정말 당해보지 않음 몰라요

    • @user-sy5hj5wb6q
      @user-sy5hj5wb6q 4 년 전 +83

      @@totokal6127 근데 차량이 멈추기전까지의 무빙만 봐도 초보라고 보긴 힘들듯

  • @jyh790804
    @jyh790804 4 년 전 +12

    같은 차종인데 무섭고ㅠ걱정되네요.

  • @juk6287
    @juk6287 4 년 전 +23

    1:02 볼라드 넘고 x 볼라드 뚫고.... 엄청 무서웠겠네요....

  • @woodworkingideas6154
    @woodworkingideas6154 3 년 전 +9

    브레이크쪽에도 블박을 설치해도 자동차회사를 이길 수 없는건가요?

  • @korea8526
    @korea8526 4 년 전 +30

    마지막 사고 후 마후라에 김이 저정도로 훅 나오려면 기존 폐달 발을때 저정도는 안나올거같네요.
    강제적인 고알피엠인거같아보입니다.

  • @user-ng1ht3pc5v
    @user-ng1ht3pc5v 4 년 전 +140

    앞으로 블랙박스 회사는 전후방만 만들지말고 페달쪽 카메라도 장착하게 만들어달라.. 난 바로 그거산다.

    • @plucksynth9841
      @plucksynth9841 3 년 전 +12

      시중에 페달쪽 촬영되는 블랙박스 많습니다

    • @user-nq3ns7tu8k
      @user-nq3ns7tu8k 3 년 전 +7

      ㅋㅋㅋㅋ 근데 그런 블박이 왜 급발진 사고에 안나오는지 암? 지들이 엑셀 밟은게 적나라하게 나오거덩ㅋㅋㅋㅋ

    • @user-cp3op2qh8o
      @user-cp3op2qh8o 3 년 전 +20

      @@user-nq3ns7tu8k 급발진이 그렇게 흔한건 아니니깐 안걸린거겠죠 하지만 만약 레그룸 블박이 대중화된다면 언제까는 빼박 블박영상이 나오겠죠 그래도 판사님은.....누구편을 들지...

    • @user-bs3oi1mg4f
      @user-bs3oi1mg4f 3 년 전 +15

      이거 사례있는데요 그 메타설정으로 시간이 급발진때가 맞냐고 증명하라고해서ㅋㅋ 무효되었죠

    • @Hi-cy4sf
      @Hi-cy4sf 3 년 전

      @@user-bs3oi1mg4f 왐마......ㅋㅋㅋㅋㅋㅋㅋㅋ그걸 증명하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고 두야..

  • @user-ff9og9zh4t
    @user-ff9og9zh4t 3 년 전 +40

    브레이크 액셀 페달 보이게 카메라 설치해야~~~

  • @user-lx9gx8zp8t
    @user-lx9gx8zp8t 3 년 전 +1

    감사합니다 영상

  • @hh-mj2sh
    @hh-mj2sh 4 년 전 +13

    영화같이 ..얼마나 무서웠을까 ㅜ

  • @asdf12q1
    @asdf12q1 4 년 전 +35

    이거 마음만 먹으면 사고난 차량으로 어떤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 찾을 수 있지만 그러면 이전 문제들도 본인들 책임이 될 수 있기때문에 해결할 의지가 없음 ..

  • @user-xh7zm3ju2s
    @user-xh7zm3ju2s 4 년 전 +11

    차가 미쳤구나
    저상황이면 시동도 안꺼지나요
    얼마나 무서웠을까

  • @user-xt4wk7wq2w
    @user-xt4wk7wq2w 3 년 전 +5

    외제차들은 급발진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나요??
    해외 자동차회사들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대처하는지 궁굼합니다

  • @younghyundo9690
    @younghyundo9690 4 년 전 +15

    Edr 봐야겠네요.. 브레이크.엑셀페달.차량 방향등 데이터를 보면 답이 나오겠죠.

    • @user-fn7hw5xj8c
      @user-fn7hw5xj8c 3 년 전

      EDR은 원래 차량용 블랙박스가 아니라더군요. 더군다나 이걸 분석하는데가 현대차 밖에 없다네요. 국과수에서도 못한답니다..

  • @bb-ne5iq
    @bb-ne5iq 4 년 전 +126

    인사사고 안 난것만도 참 천만 다행이네요
    얼마나 힘드실까요?
    잘 밝혀서 입증 되셨으면 좋겠네요

    • @angelofsky18
      @angelofsky18 4 년 전 +13

      그래도 그와중에 운전자분 딸을 안다치게 하기 위해서 정자를 운전석쪽으로 박으셨네

    • @user-nq3ns7tu8k
      @user-nq3ns7tu8k 4 년 전 +1

      @@ojc200020 독삼사 차량이 급발진을 인정하고 보상을 충분히 해준다구요???

    • @Sigma-Male017
      @Sigma-Male017 4 년 전 +4

      @@ojc200020 보상문제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보상을 개인한명 한테만 해주는 조건이면
      기업들도 당연히 오케이 해줄겁니다
      문제는 기업에서 급발진 인정하면
      그순간부터
      1.같은차종 생산중단해야 합니다
      이미 설계와 자재까지 다 사다놨고
      생산계획 짜놨는데 피해 막심해집니다
      생산중단 만으로도요
      2.이미 출고했고 안팔린차들
      전부 리콜 해야합니다
      팔려고 내놧는데 못팔아요
      차 완성을 해놨음에도 못팔아요
      '완성차' 만들기까지 들어간
      시간과 비용 어쩔겁니까?
      3.이미 팔았던 차들도 환불해줘야 합니다
      이미 팔아버러서 내돈인줄 알았더니
      다시 소비자에게 도로 뺏기는 겁니다
      그것도 차 1대당
      1000만원 단위 이상으로 말이죠
      이것은 치명타죠
      자기 지갑에서 돈뺏어가는 거니까요
      기업의 이윤이었는데 환불을
      해야하니까요
      4.앞으로 다른차들을 생산해봤자 판매량 감소로 이어집니다
      왜냐하면 이미 기계를 불량으로
      생산하면서 판매까지 한다는
      기업의 이미지가 훼손되었기
      때문이죠
      이미지 훼손을 복구하기까지
      상당히 오랜시간이 걸리겠죠
      님말대로 급발진 일어난 운전자 개인에게만
      치료비와 위자료, 차 새것으로 바꿔주는것에서 보상이 끝나면
      당연히 기업들도 자기잘못 인정하고
      보상해줄겁니다
      근데 이 범위를 넘어서 급발진 1건이
      기업의 생존까지 직결될수 있는 문제라서
      그렇게 쉽게 예단해선 안됩니다

    • @hajoondad5866
      @hajoondad5866 4 년 전 +4

      ᄋᄋ. 독3사가 급발진 보상해준단소리는 첨듣네요 제조사는 메이커불문 급발진 인정하면 회사 도산합니다

    • @user-lg3bu1xx3d
      @user-lg3bu1xx3d 4 년 전 +5

      @@ojc200020 글로벌 시장에서 급발진이 인정된 사례는 단 한 제조사뿐인데 독일차들이 보상을 넉넉히 했다는 개뼉다구 같은 뇌피셜은 누구 대갈빡에서 나오는지^^
      급발진 인정 사례는 전 세계적으로 토요타 밖에 없습니다만^^

  • @user-li8bh8kl5p
    @user-li8bh8kl5p 3 년 전 +26

    누가봐도 결함인거 알수있습니다~

  • @user-vq6qc9cv4d
    @user-vq6qc9cv4d 4 년 전

    단지내인데 cctv 영상자료가 왜 없지? 아파트 관리실에 바로 확인 가능한데...

  • @ivy9902
    @ivy9902 4 년 전 +29

    운전 미숙을 차단기 두개 치고갈 동안 지속 가능한 사람이 있을까??? 30년이면 수동으로 면허 땃을거 같은데요.

  • @bluedawn_star
    @bluedawn_star 4 년 전 +343

    2:13 이건 빼박아님?? 브레이크 밟고있는데도 엔진 rpm은 계속 올라가있음.
    배기쪽으로 넘어온 엔진오일이 연소되면서 많은양의 흰연기가 그것을 증명함.
    전자식 스로틀 정말 무서움.

    • @secretofmyheart502
      @secretofmyheart502 3 년 전 +9

      저도 고속도로 에서 포토 터보 고장으로
      흰색 연기와 함께 rpm올라감 그때는 수동 이여서
      정지상태에서 기어1단 으로 브레이크 밟으면 엔진이 꺼졌는데
      저거보면 100% 급발진 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영상 브레이크등 켜젔있음

    • @secretofmyheart502
      @secretofmyheart502 3 년 전 +3

      그리고 수리하면서 알게됨 엔진오일 타면서
      그게 흡기라인 타고 올라가 rpm상승역활함
      한마디로 엔진오일이 타면서 연료 역할을 하다는 사실
      오일 한번 열받면 장난아님 끝기도 힘들

    • @user-pm4nt3qk1o
      @user-pm4nt3qk1o 3 년 전

      아파트 CCTV 영상 확보했는데 브레이크 안밟았어요~ 충돌이후 비상등 들어옴

    • @user-ey6xu6zj5l
      @user-ey6xu6zj5l 3 년 전 +7

      @@user-pm4nt3qk1o 부모님이 현기차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v9sf6fl7y
      @user-mv9sf6fl7y 3 년 전 +3

      @@user-ey6xu6zj5l 최소 자동차 시스템 모르시면 조용히 하고계세요 하이드로우백에 체크밸브는 엔진으로 공기가 빨려나가는 힘을 이용해서 진공상태를 유지하고있다가 적은힘으로 제동을 걸어줍니다 악셀을 밟고있으면 지속적으로 체크밸브의 일방향 차단밸브가 열려있어서 제동이 뻑뻑한건 당연하지만 브레이크페달은 뻑뻑해도 페달의 최소 여유 유격만큼은 모든차량의 브레이크 스위치가 작동하게 되어있습니다 시동끄고 페달 밟아보세요 브레이크등 들어오기전까지 얼마나 힘이 들어가나 단순 전기신호일뿐입니다 브레이크등에 무슨 대단한 전자제어 기술이 들어간줄 아는분들 계시는데 그냥 온오프스위치 개념입니다 급발진이 없다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급발진은 브레이크등이 들어온 상태에서 제동만 안먹는거지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오는게 아닙니다

  • @kylechoi5977
    @kylechoi5977 4 년 전 +235

    그냥 현기차 피하는게.답인듯..ㅠ.ㅠ

    • @user-xr1pg4th3k
      @user-xr1pg4th3k 3 년 전 +8

      이래서 렉서스탑니다

    • @im_not_dhxkzn
      @im_not_dhxkzn 3 년 전 +3

      니매미 한국에서도 렉서스 타는분이 계신다니 왠지 모르게 넘 기쁘네용 오래 타세용~

    • @DDoDDo7799
      @DDoDDo7799 3 년 전 +13

      @@im_not_dhxkzn 일본차는 최소한 차를 저따위로 안만들줘 물론 일본차 안타는게 좋켓지만 일본차기술은 정말 좋코 차잘만들줘 현대 g80 렉서스 es 둘중에 고르라면 전 뒤도안보고 es 고르겠습니다 내목숨은 소중하니까요 ㅎㅎ

    • @im_not_dhxkzn
      @im_not_dhxkzn 3 년 전 +3

      Ss Ss 우리가 엘지나 삼성 기술을 인정할 수 밖에 없는거랑 똑같군요 ㅎㅎ현대나 기아는 일본차와 다르게 되게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이고 일본사람들중에도 일본차도 잘해야겠다는 말이 점점 늘어났거든요.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요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잘 벌어지고 있으니 좀 실망스러워요 ㅠㅠ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다보니 더욱더 안전제일로 좋은 차 만들었음 좋겠네요..ㅠㅠ

    • @user-lt5ei5gq6u
      @user-lt5ei5gq6u 3 년 전 +13

      주접들 떨고있네 ㅋㅋㅋ 렉서스 천만대 리콜 검색이나 해봐라
      으휴 한심한놈들

  • @user-rz8vi6ho7b
    @user-rz8vi6ho7b 3 년 전

    구독합니다!

  • @user-gd8qr8yk6b
    @user-gd8qr8yk6b 4 년 전 +30

    모든차를 만들때 페달밟는 영상을 계속 찍는 기능을 만들어야겠어요
    예전에 tv에서 급발진을 밝혀내겠다고
    차에 cctv를 페달과 여러곳에 달아놓고 다니시는분 나왔었는데
    정말 밝혀내야겠어요
    한문철변호사님 진짜 말씀잘하셔요
    부러워요ㅠㅜ

    • @user-ph5dg5xs4l
      @user-ph5dg5xs4l 9 개월 전

      절대안만듭니다. 외국에서도 급발진 인정사례 단한건도없구요

  • @na8338
    @na8338 4 년 전 +25

    일부러라도 이러기 힘들지 않을까요 ㅜ 진짜 무섭네요

  • @kekekim292
    @kekekim292 3 년 전

    궁금한게 있는데 제가 그동안 봐온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영상들의 특징이 사물이나 벽에 강하게 부딪친후에는
    바퀴가 굴러가지않고 가만히 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엔진이 파손돼서 그런건가요?

  • @user-sp9mk5zw9w
    @user-sp9mk5zw9w 3 년 전 +10

    급발진맞네 ㅡㅡ지나가는 사람이없었음에 천운이었네요~
    노란 학원차량 간담이서늘 하네요 흐미ㅜㅜ

  • @user-kn9uh6ex1x
    @user-kn9uh6ex1x 4 년 전 +30

    이거 CCTV영상 뒤에 더 없나요? 운전자 내리고도 머플러연기 저렇게 나오는거 보이면 빼박인데...꼭 신기하게 멈추네

    • @SaSa-yo7yc
      @SaSa-yo7yc 4 년 전 +10

      ㅋㅋ 왜 계속 알피엠이 안올라가고 사고나니깐 멈출까? 개신기

    • @user-vb4lj1mz1r
      @user-vb4lj1mz1r 4 년 전 +2

      어딘가에 부딪히고 엔진이 망가지고 나서야 멈추는게 아닐까요??

    • @user-dp9oi9dp4t
      @user-dp9oi9dp4t 4 년 전 +9

      항상 그렇듯 사고끝난후 엔진 및 타이어가 멈춤 그렇게 급발진을 믿지않게 되었지

    • @hybrid4687
      @hybrid4687 4 년 전 +6

      @@user-dp9oi9dp4t 그 뒤 브레이크등도 들어옴 ㅡ.ㅡ

    • @user-qy2eu3iw3r
      @user-qy2eu3iw3r 4 년 전 +2

      당연히 저정도 충격이면 앤진 관련.다 부숴졋지

  • @user-bs6fg5kr2u
    @user-bs6fg5kr2u 4 년 전 +130

    egr 판독 의무화 해야한다!
    그럼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악셀을 밟았는지 확인 되는데 제조사는 숨기려고만 하잖아.

  • @realme7087
    @realme7087 3 년 전 +13

    풀악셀밟아도 저렇게 안나가는차가,,
    갑자기 부가티 속도로 나가네요
    스로틀열려서 브레이크고착된것같은데
    부디 몸건강하셨으면좋겠어요
    급발진보다도 건강이 걱정되네요

  • @user-qk2nl2ox4r
    @user-qk2nl2ox4r 4 년 전 +97

    저 8프로는 진짜 현기직원이나 현기관련자에 내 웬쪽ㅂㄹ을건다

  • @Hy-uk
    @Hy-uk 4 년 전 +28

    이제 페달 밟는 쪽에 블랙박스 하나 더 달아야겠네 .. 아니면 의무적으로 달게끔하든가 그래야 정확한 경위 알 수 있을듯.

    • @young2sung878
      @young2sung878 4 년 전 +4

      . 분명 그 블랙박스 때문에 급발진이 일어낫다고 소비자에게 덤탱이 씌우겠죠?

    • @Hy-uk
      @Hy-uk 4 년 전

      @@young2sung878 페달 위쪽 공간 생각보다 있어서 블랙박스처럼 카메라만 달랑 다는게 아니라 핸드폰에 달려있는 카메라처럼 플랫형식의 장치를 설치해버리면 문제없지 않을까요? 아니면 왼발 쪽에 설치해버리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harper7489
      @harper7489 4 년 전 +1

      흉기차는 페달과 계기판 2곳에 필히 카메라 따로 설치 해야됨.

    • @user-hw8gr9gc8v
      @user-hw8gr9gc8v 4 년 전

      누가 그러던데 페달쪽 블박은 효력엄따고..

  • @theworldjg_4939
    @theworldjg_4939 4 년 전 +16

    제 차가 어느순간 돌변 할 수 있겠네요 ㅠㅠ

  • @psw1693
    @psw1693 3 년 전 +3

    제가 면허따고 얼마안되서 친형이 중고 코란도를 사서 연습한번 해보라고 골목길에서 연습하다가 커브도는데 브레이크를 밟아야되는데 실수로 엑셀 밟아서 엄청난속도로 달리면서 상대차를 박을려고햇는데 바로 브레이크를 밟아 겨우 다른차를 박지 않앗습니다 당황하면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밟게되더라구요 면허를 딴지 얼마 되지 않앗지만 그냥 그렇다구요

  • @user-wu7us8ti5y
    @user-wu7us8ti5y 4 년 전 +340

    현대기아:언론 여러분 이거 기사 내시면 광고 안줍니다!!!!! 경고했어요!!!

    • @parismetro7
      @parismetro7 3 년 전 +5

      ㅋㅋㅋㅋ

    • @user-il2lq5tl8f
      @user-il2lq5tl8f 3 년 전 +9

      사고의 당사자가 자신이 될 수 있습니다.

    • @user-mv9sf6fl7y
      @user-mv9sf6fl7y 3 년 전 +1

      현기만 급발진있는건 아닙니다 중립적으로 생각해봅시다

    • @aa514622
      @aa514622 3 년 전 +4

      @@user-mv9sf6fl7y 중립적으로 봐야하는게 맞죠 그런데 한편으론 어느 제조사나 결함이있고 그런것들이 나오고있지만 요즘 국산제조사의 결함과 사건사고들이 끊임없이 증가하고있다는점에서 더 이슈가 되고있고 안타까울뿐입니다

    • @qwerty0248-
      @qwerty0248- 3 년 전 +5

      급발진 오토차 어디에서나 날수 있지만
      현기차는 계속 급발진이 일어나고
      증거가 꾸준히 나오지만
      역시 운전자 미숙으로 꾸준히 책임을 회피하지
      그렇게 너도 한번 당해봐
      티아라 찐팬

  • @gonykim7804
    @gonykim7804 4 년 전 +11

    저번 펠리세이드 사고에서 처럼 차량 조작 시간별로 기록 나오지 않나요? 그거보면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악셀을 밟았는지 나오겠죠.

    • @lilpa700...
      @lilpa700... 4 년 전 +6

      급발진 의심으로 사고가 났을땐 제조사에서 EDR을 분석을 안해줍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밟았는데 속도가 안줄어든다 이러면 제조사 책임인데 책임지기 싫은거죠

    • @tt2821
      @tt2821 4 년 전

      이거자동차 미생이란유튜버가 설명한거있는데 미국에서 조사한결과 대다수가브레이크 안밟은걸로나온다고합니다 안밟혀안들온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user-wl8oh8cp2q
      @user-wl8oh8cp2q 3 년 전

      하tt 그럼 악셀 밟았는지 안밟았는지를 밝히면 되지않나요??

    • @tt2821
      @tt2821 3 년 전 +1

      @@user-wl8oh8cp2q 이게 스로틀 밸브가 열린걸로 나온다는군요 그게 엑셀전개로 열린건지 문제가있어열려 속도가 줄지않는건지는 몰라도 차량에서는 엑셀전개 가 되었다 이렇게판단 하나보더군요 그리고 급발진이 일시적이라 조사시점엔 완전정상이고 자료상으로도 문제없고 입정이 안되는거죠

  • @user-xr9tc3nt5p
    @user-xr9tc3nt5p 4 년 전 +211

    세상 어떤부모가 딸을 옆에태우고 저렇게 엑셀을 미친듯 밟을까요?????

    • @hensonchris9169
      @hensonchris9169 4 년 전 +8

      우리엄마 그런적 있는데요 당황하면 몸이 말을 안들어서 ^^;

    • @qntlrrla5482
      @qntlrrla5482 3 년 전 +12

      @@hensonchris9169 참내ㅋㅋ

    • @user-dl9lb3dk4r
      @user-dl9lb3dk4r 3 년 전 +2

      여기서 부모라는 단어가 들어가는거는 좀 아닌듯하네요

    • @user-tl2if1sy9c
      @user-tl2if1sy9c 3 년 전 +9

      아무리 당황해도 운전해본 사람은 안다 브레이크 엑셀구분을 못하는건 말이 안된다

    • @user-mv9sf6fl7y
      @user-mv9sf6fl7y 3 년 전 +2

      자기 아들 학원에서 데려온다고 택시비 아깝다고 남편이랑 술쳐먹다 음주운전해서 태우고 오다가 사고나서 지아들 하반신 박제시킨년도있어요

  • @yuhwanhwang7972
    @yuhwanhwang7972 3 년 전 +3

    아..요즘 불안해서 국내차 타것냐ㅠㅠ 이번에 기아로 바꿨는데 운행 할때마다 불안한 마음으로 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ㅠ

  • @user-lq1lc2gc4h
    @user-lq1lc2gc4h 3 년 전

    궁굼하여 물어봅니다.
    블랙박스를 자안쪽에 다리쪽으로 설치를 하면 만약 급발진 사고시나 다른사고시에도 증거로 인정될까요

  • @cosmos_ky
    @cosmos_ky 4 년 전 +236

    이제부터는 페달쪽에도 블랙박스 달아야겠네요.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차량에는 페달쪽에 블랙박스 설치를 의무화하여 법적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자동차 회사에서도 찍소리못하죠

    • @user-bp6wu8up2m
      @user-bp6wu8up2m 4 년 전 +37

      냉동딸기 페달에 블랙박스 달고 급발진나도 증거 있어도 제조사는 인정안한답니다. 웃기는 회사죠??

    • @user-ec8lk4iz6o
      @user-ec8lk4iz6o 4 년 전 +8

      저도 블박설치함

    • @user-ky8wn5rw7d
      @user-ky8wn5rw7d 4 년 전 +9

      전기계통문제일으킨다고 인정안함

    • @user-zs8mw3jy3o
      @user-zs8mw3jy3o 4 년 전 +6

      자동차회사대가리 새끼나 정치하는 쓰레기들이나 주거니받거니 지들 배 처불리는데 저런거 절대 인정 할수가없음 제발 국내자동차회사 회장이 저리되서 요단강 걷너봐야 인정 가능할듯 ㅋㅋ

    • @wkdrhsl
      @wkdrhsl 4 년 전 +2

      ㅋㅋㅋ 습관적으로...ㅡㅡ 놀고있는 공기계폰 .. 핸드폰 거치대 길다란거 폐달쪽 볼수있게 자리잡아주고 운전때마다 녹화중입니다... ㅡㅡ 의심병/불안함 만들어주는 업체행동들....

  • @user-ry4fb9db4e
    @user-ry4fb9db4e 4 년 전 +5

    하 근데 저는 여기서 의문인게 처음 직진이었을때 가속이 됐었음 어느정도 수긍은 했을탠데요.. 아파트입구 들어갈때 좌회전할때부터 가속이 시작된걸로보아.. 브레이크랑 엑셀이랑 착각을하신거같아요 왜그러냐면 좌회전하자마자 아파트입구 봉? 그걸로 막아져있어서 브레이크 밟아야하거든요 .. 정확하게일려면 봉 근처에 있는 cctv를 봐야하는데..

  • @user-nl2jw3gy2r
    @user-nl2jw3gy2r 3 년 전 +1

    시동걸고 파킹상태에서 rpm을 올린후 브레이크 상태를 확인해보죠?

  • @user-ev2wo8gy7n
    @user-ev2wo8gy7n 3 년 전 +3

    와... 현기야 ... 한두건이냐 꼭 제대로 밝혀져야 합니다 ㅠㅠ

  • @wdrider
    @wdrider 4 년 전 +5

    악셀하고 브레이크를 저렇게 오래 헷갈릴수가 있는건가??
    운전을 한번이라도 해봤으면?

  • @papafishing1987
    @papafishing1987 4 년 전 +33

    정확한것은 블랙박스 설치시 발밑화면 시간 초단위까지 녹화될수있게 하는방법이 최선일것 같습니다. 그러면 최소한 운전자에 과실여부는 가려질테니까요.

    • @odinzgungnir
      @odinzgungnir 4 년 전 +3

      그 경우 제조사에서 블박설치시 전기적인 조작으로 비정상적인 동작을 하였다고 주장하겠죠... 가불기입니다...ㅠ

    • @AND-uk8ku
      @AND-uk8ku 4 년 전 +2

      우리나라에서 급발진은 존제하지만 법적으로 급발진이 인정되는 일은 없을겁니다 법은 있는놈들 편이거든요

    • @user-eb7ue5wu7p
      @user-eb7ue5wu7p 4 년 전

      부착형 충전식 카메라만 가능

    • @user-fo4rm2by7b
      @user-fo4rm2by7b 4 년 전

      윤태윤 그 전기적인 조작을 입증해보라고 해야죠 공을 넘기는. 블박을 똑같이 설치해서 급발진을 만들어보라고 해야죠. 지금 현기가 하는듯이요. 급발진 증거대라고 하니깐요

  • @highfive2580
    @highfive2580 3 년 전 +21

    초보고 숙련자고 간에 그동안 억울하게 당했을 사람들 ㅠㅠ 한을 푸는 날이 와야할텐데..

  • @blueeye7334
    @blueeye7334 4 년 전 +3

    차가 정상적이지 않아보이네요~저렇게 운전 실수하는게 진짜 어려울듯

  • @user-om8qh4zr8s
    @user-om8qh4zr8s 4 년 전 +6

    운전자가 확실히알아야죠

  • @oeksusu
    @oeksusu 4 년 전 +6

    과학이 발전함으로서 기계의 오작동을 증명하긴 힘들죠..이런 급발진 사고를 브레이크로..판명한다면..과속페달에도..불들어오게 하는 수 밖에 없는듯..

  • @user-hm6lx5zz3m
    @user-hm6lx5zz3m 3 년 전 +1

    급발진 규명할려면
    브레이크 악셀 부근에
    소형카메라 설치 를 할수없나요?

  • @IWk-zo6mq
    @IWk-zo6mq 3 년 전 +1

    운전배울때 브레이크 잡는 연습부터합니다
    더욱이 30년 됐다면, 스틱부터 운전하셨을건데, 브레이크를 헷갈릴까요?
    클러치도 있을때인데?

  • @spstar278
    @spstar278 4 년 전 +92

    마지막엔 속도 돌박고나서 감속돼서 브레이크가 조금이라도 밟아진거고 첨엔 안밟은게 아니고 안밟힌거임

    • @gimyeonji30
      @gimyeonji30 4 년 전 +7

      S4KK 이게 맞음 충돌 충격+누르던 힘으로 눌린거임

    • @user-zr7px3qg7u
      @user-zr7px3qg7u 3 년 전

      감속되었다기보다는 빠른속도로 충돌할때 충격으로 기어가 D에서 N으로 바뀌면서 멈췄을거에요

  • @user-qs4yp6wj9o
    @user-qs4yp6wj9o 4 년 전 +103

    저 정도 속도면 브레이크를 누가 천천히 밟을까요?..

    • @Mr-su7cs
      @Mr-su7cs 4 년 전 +7

      브레이크페달이나 악셀페달 그것도 아니면 두개를 다 풀로 밣는게 정상이죠

  • @iruka3283
    @iruka3283 3 년 전 +30

    급발진영상특
    브레이크안들어오다가 충격이나 큰흔들림이 있을때만 잠깐잠깐 들어옴
    이정두면 결함 아니냐
    ㄹㅇㅋㅋ

    • @user-kt6vp3bk8q
      @user-kt6vp3bk8q 3 년 전

      안밟았다가 앞에 부딛힐때 역g걸려서 들어오는거죠. 멈추면 다시 밟고 일부 사례 빼면 대부분 브레이크 안밟았더만

  • @tv.1026
    @tv.1026 3 년 전 +20

    전자식 스토롤바디 열림고착 이다

  • @user-cs8ue8hr4n
    @user-cs8ue8hr4n 4 년 전 +5

    우어...영상 업로드전에 댓글달긴첨이네요ㅋㅋ

  • @user-mm1zt6vp6n
    @user-mm1zt6vp6n 4 년 전 +184

    약자를 위해서 노력 하시는 이세대의 영웅 이십니다

    • @user-mt3ry7el8d
      @user-mt3ry7el8d 3 년 전 +2

      G80튼튼하네 정자 날려버리다니

    • @user-bf7sm3fq4l
      @user-bf7sm3fq4l 3 년 전 +1

      @@user-mt3ry7el8d 안전등급 최고 등급임

    • @TV-bu2sp
      @TV-bu2sp 년 전

      8:40 한문철 변호사님 사람은 마지막엔 초인류적인힘이 나옵니다 그래서 끝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 겁니다
      결론 ~~모든게다 거대한 기업의 법무팀과 그에 따른 전관예후 인맥에 돈으로 얼혀있어서 법은 가제는게편으로 판결되게 되어있다

    • @JK15757
      @JK15757 년 전

      차가 분노조절 장애가 있네

  • @kimdohyeon7047
    @kimdohyeon7047 3 년 전 +1

    무섭네요 ㅠㅠ 이거 생명을 걸고 운전을 해야하는건가요 대책을 종 마련하지 너무 무섭군요

  • @user-sf4gm9cc2k
    @user-sf4gm9cc2k 4 년 전 +80

    방지턱넘고 차에 충격이 가해지는순간 발이 떨어질텐데저렇게 쭉 가속되는게 급발진이 맞는거 같은데 우리나라 차량제조사들이 인저안하는게 문제죠

    • @user-gv3bl6zk2i
      @user-gv3bl6zk2i 3 년 전

      우리나라 ㄴㄴ 세상모든 ㅇㅇ

    • @user-ki4my8tn3n
      @user-ki4my8tn3n 3 년 전 +5

      ㄹㅇ 저정도속도면 몸전체가 붕떠서 잠깐느려지거나 해야할껀데 더빨라지네

    • @user-oo3gq3rg9m
      @user-oo3gq3rg9m 3 년 전 +3

      인정 맞네

    • @TV-bu2sp
      @TV-bu2sp 년 전

      8:40 한문철 변호사님 사람은 마지막엔 초인류적인힘이 나옵니다 그래서 끝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 겁니다
      결론 ~~모든게다 거대한 기업의 법무팀과 그에 따른 전관예후 인맥에 돈으로 얼혀있어서 법은 가제는게편으로 판결되게 되어있다

  • @jhpark2200
    @jhpark2200 4 년 전 +8

    이건 확실해질때까진 중립적이어야될듯요 당황해서 가속페달 계속밟았을수도있고 차량 결함 일수도 있으니 중립이어야될듯요

  • @BLUE__55
    @BLUE__55 4 년 전 +5

    20:08 몸이 움직이는데에는 의식적 행동과 무의식적 행동이 있는데 내 자의로 움직이는 의식적 행동과 반대로 무의식적으로 움직인다는걸 보통 '습관이다','몸이 기억해서 저절로 움직인다', '본능적으로 움직인다' 라고 말하지만, 사실 명령을 내리는 뇌에서 정작 문제가 있거나 순간적으로 잘못된 명령을 내리게 되면 그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것에도 실수가 나오기 마련이죠.... 고로 내 기억을 믿어서도 안되고, 내 30년 경력에서 쌓인 몸의 습관이란 것도 믿어선 안되는 것 아닐까요?

    • @user-nf7fb7ic2b
      @user-nf7fb7ic2b 4 년 전 +1

      완전 공감합니다. 본인은 브레이크라고 철썩 같이 믿은 그것이 악셀이라면 모든게 설명됩니다.

  • @user-mc6si6ku3w
    @user-mc6si6ku3w 3 년 전

    궁금한게 추돌 후 브레이크등은 꺼졌다고해도... 후미등은 왜 켜져있는 걸까요?? 오전에 데이라이트는 켜진다해도.. 후미등은 야간에 라이트가 켜져야 들어오는거 아닌가요?? 개인적으로 그것부터가 차량에 문제 있음을 알려주는게 아닌지 생각해봅니다...큰 부상이 아니셨기를....ㅜㅠ

  • @user-du7gb2fu1j
    @user-du7gb2fu1j 3 년 전

    저기 영상을보면서 생각한건데요
    브레이크와 악셀부분쪽에 블박카메라를 장착한다면 증거가될듯한데 후방카메라처럼 추가만한다면 급발진사고에 정확한 증거가되지안을까요?

  • @user-fq5wp3gk6v
    @user-fq5wp3gk6v 4 년 전 +8

    edr인가 공개안하나요?

  • @user-wj1xm3iz4f
    @user-wj1xm3iz4f 4 년 전 +29

    근데 운전미숙으로.. 저정도까지.. 기능한가

  • @user-qn6tp1rn6p
    @user-qn6tp1rn6p 3 년 전 +2

    후덜덜~~
    무섭네

  • @user-dw2tp8mz3e
    @user-dw2tp8mz3e 3 년 전 +1

    화면봐서는 운전자가 커브틀면서 바로 차단기를 만나 브러이크를 잡는다는게 액셀으밣아 가속이 되니까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세게밟는다고 악셀을세게밟은것같네요 그래도노련한것은정자에충돌할때브레이크등이두어번깜박인것과머프
    플러배기를보면당시에는브레이크와액셀을겹쳐밟은것같네요

  • @anjon3254
    @anjon3254 4 년 전 +26

    2cm가 살짝이죠? 그게 꽉 누르는 건가요?? 이해 안되네요.

    • @GforceRonier
      @GforceRonier 4 년 전 +4

      의도치않게 고속주행되는 상황에 2센치 미만으로 밟는다?
      광장히 여유로운 대처군요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5:15 잘 들어보고.. 무슨 소린지 이해를 한 후..
      영상보고 이해를 못하는 신종 난독증을 뭐라고 해야하나

    • @user-so4hv9hj4h
      @user-so4hv9hj4h 4 년 전

      그거 보시면 시동을 끄고!라는 부분입니다
      시동끄고 브레이크 밟는상황은 오일펌프가 작동안하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않는 상황일때 브레이크 작동여부를 보는거라고 생각하시면될거같네요

  • @GforceRonier
    @GforceRonier 4 년 전 +16

    정자 추돌직전 브레이크등이 3번정도 깜박 깜박 깜박 들어오네여
    브레이크 페달 밟은걸까요?
    제동보조장치 작동한걸까요?
    정자추돌후 한참 배기가스 뿜다가 그후 브레이크등이 환하게 들어오네요
    그리고 시동끄고 페달이 딱딱해진후에도
    밟으면 불은 들어옵니다
    설마하니 저런 급가속 상황에 브레이크를 밟는데 1~2센치만큼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까요?
    수십년 운전경력을 몸이 기억하고 있을텐데말이죠

    • @user-nf7fb7ic2b
      @user-nf7fb7ic2b 4 년 전 +1

      @@Tmiptime 브레이크 원리 한번만 검색하고 글을 적으시죠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건 안하니 못합니다.

    • @Tmiptime
      @Tmiptime 4 년 전

      두딸아뽜 그래도 나름 기계공학 전공입니다만...사실 해당 모델의 설계도를 봐야지 정확하게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외에는 모두 부정확하죠

    • @GforceRonier
      @GforceRonier 4 년 전 +1

      @@Tmiptime 브레이크 압력이 반대로 작용할수가 있나요? 하이드로백안에 진공이 다 빠졋거나 고장낫다고해도 그안에 부압이 걸릴일은 없을거 같은데요

    • @Tmiptime
      @Tmiptime 4 년 전

      그로울링 설계를 직접 보지 않는 이상 확답을 할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댓글은 법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지우겠습니다.

    • @GforceRonier
      @GforceRonier 4 년 전 +2

      @@Tmiptime 설령 어떤이유로 인해 브레이크가 정말 1센치도 안밟혓다고 치고생각해볼게요
      삭제하신 댓글에 언급한 페달이 반대로 밀어내는 압력이 발생한다던가 하는 어떤 이유로든 간에요
      그런데 정자에 추돌후에는 브레이크등이 완전히 들어오네요?
      브레이크가 안밟히는거는 아니엇던거 같네요
      근데 설계도를 언급하시는데
      진공배력장치의 설계가 여러가지 방식이 잇나요?
      원리는 다 같은걸로 아는데요
      물리적으로 진공이 아닌 부압을 만들어낼수도 없고
      또 그렇게 설계할 필요도 아니 그렇게 설계해선 절대 안되구요

  • @user-mn1cj7ns7t
    @user-mn1cj7ns7t 4 년 전 +8

    누가봐도 급발진!! 상식적으로 말이되나? 국가차원에서 조사해주세요....더이상 이런 흉기를 만들지 못하게 강력하게 처벌해주세요!!

  • @user-xj5sh2ok6n
    @user-xj5sh2ok6n 3 년 전 +6

    15:59 시멘트 둥그런 거 커다란 무거운거 : 볼라드

  • @CCTCTO
    @CCTCTO 4 년 전 +16

    아무리 깡이 좋아도 맨정신에 운전 이렇게 할수있는사람 대한민국에 몇이나 있겠습니까?

  • @ll030316
    @ll030316 4 년 전 +43

    변호사님 ᆢ좌회전해서 사고나기 직전까지의 화면만을 보시지 마시고 처음에 주차장에서 출발할때의 cctv를 찾아보세요ㆍ거기에 답이 있을듯

  • @Khandis01
    @Khandis01 3 년 전 +1

    브레이크 등 부분은 갸우뚱한 부분이 있지만 사고 발생후 민사에서 입증책임전환 관련해서 김혜란 기자님과 통화한 부분 내용 100%공감합니다.

  • @user-po6gd2er3b
    @user-po6gd2er3b 3 년 전 +6

    알고있다 인정을 안 할 뿐이지....

  • @yyk5623
    @yyk5623 4 년 전 +8

    한변호사님이 자동차에 대해서 몰르셔도 이쪽 저쪽에 문의하고 알려 주셔서 저도 많은걸 배우고 있습니다.항상 응원합니다

  • @user-nf3wp1sx7o
    @user-nf3wp1sx7o 4 년 전 +7

    브레이크간격에 따라 다른데요..그속력에 브레이크을 발만올리나요..

  • @user-lu3ii1wb6l
    @user-lu3ii1wb6l 3 년 전 +5

    발밑에 블랙박스 하나 장착하면됩니다,,
    gps기록되기에 사고당시 악셀페달 밟지않앗다는것
    증명할수 잇습니다,,
    발밑에 블랙박스 장착하세요

  • @user-dq3xq1hx8t
    @user-dq3xq1hx8t 3 년 전

    가속패달과 브레이크 동시 밟고 브레이크 를 느슨하게 밟아도 저런현상 나오지 않나요? 운전중 브레이크 밟았다고 생각했는데 차가 계속 앞으로 나가서 보니 가속패달과 브레이크 에 발이 걸쳐 있더군요 비율이 가속 패달에 더 많으면 차는 직진합니다

  • @user-kg8le3vu8s
    @user-kg8le3vu8s 4 년 전 +7

    실험까지하시며 열정적인 한변호사님
    수고하십니다

  • @user-uy9fx6ko8n
    @user-uy9fx6ko8n 4 년 전 +6

    SD카드 새거로 갈았을때도 오디오 녹음 안됨설정으로 바뀌더라고요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진짜 블박은 자주확인해보세요

  • @user-js8lb1cw5s
    @user-js8lb1cw5s 3 년 전

    급발진 방지 위해서 급발진시 연료 주입을 끊는 수동장치를 만들면 안될까요,?
    손으로 당기면 연료공급이 끊기는 장치요.
    만들기 어려울까요?

  • @hwasukyoo2805
    @hwasukyoo2805 3 년 전 +1

    제가 20년전에 S사 가스자동차를 운전하다가 급발진경험해봤네요 시골이라 그나마 큰사고없이 인도에 올라타고서 멈추긴했는데 그때생각하면 정말아찔합니다 브레이크가 안들어서 키박스에꼽힌 키 OFF로돌리고 사이드 브레이크 발로밟아서 간신히 50미터 이동후 멈추긴했는데 정말브레이크 안되더군요 요즘차는 스마트키라 시동을꺼도 안꺼지는가봅니다 조심해야겠네요 다들 안전운전하세요

  • @kkkongkkking
    @kkkongkkking 4 년 전 +9

    급발진은 이론상으로도 가능하고요 실험으로도 실제로 가능함을 밝혀냈습니다. 근데 급발진이라고 알려진 많은 사건중에 양발운전, 브레이크 조작 실수 등의 문제도 꽤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본인의 실수를 급발진이라고 우기는 사람들땜에 진짜 급발진 사고를 당하신 분들이 오해를 당하는 일이 생겨서 안타깝네요. 일단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나온 급발진 대처법에 따르자면 기어를 중립으로 변속하고 브레이크를 끝까지 (브레이크가 뒷 벽에 닿을때까지) 밟는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버튼식 시동버튼은 주행 중이라면 길게 눌러야 꺼집니다. 주의해야할 부분은 급발진시 기어를 P로 바꾸는 것은 급발진의 제대로 된 대처법이 아닙니다.

    • @kimminjun77
      @kimminjun77 4 년 전

      양발운전하믄 연기나옴

    • @apple010
      @apple010 11 개월 전 +1

      @@kimminjun77 두개 다 밟으면 오버라이드 시스템으로 차는 정지합니다.
      보통 고령자에게서 방향전환 직후 급발진이 일어나는 이유는 우회전등 방향이 전환되면 공간인식문제로 좌우의 착각을 일으킵니다.
      오버라이드 시스템이란?
      자동차의 전자제어 장치가 제동신호(브레이크)와 가속신호(가속페달)를 동시에 보낼 때, 제동신호를 우선시해 강제로 차를 세우게 하는 소프트웨어 장치를 일컫는다. BOS는 급발진 사고 시 급발진을 막을 수 있다.
      양발운전은 급발진요인이 아닙니다.

  • @jihopark39
    @jihopark39 4 년 전 +5

    와 급발진 진짜 무섭네

  • @user-lu3ii1wb6l
    @user-lu3ii1wb6l 3 년 전 +94

    급발진사고 맞습니다,,,
    법개정이 시급합니다,,

    • @user-mv9sf6fl7y
      @user-mv9sf6fl7y 3 년 전 +6

      자동차를 조또 모르면 여무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manoutofyou4384
      @manoutofyou4384 3 년 전

      @@user-mv9sf6fl7y 님은 저게 급발진이 아니라는건가요?

    • @kiki-sc1wo
      @kiki-sc1wo 3 년 전

      @@manoutofyou4384 본인 말하는거니 신경쓰지 마시길

    • @KbusinessD
      @KbusinessD 3 년 전

      무슨 근거로

    • @user-mv9sf6fl7y
      @user-mv9sf6fl7y 3 년 전 +1

      @@kiki-sc1wo 자동차 ETC시스템부터 하이드로우백 도둑공기나 엔진오일에 연료희석에 의한 급발진도 아니구만 개 조옷도 모르시면 여무시는게 좋습니다 배출가스 상태도 수증기구만 개 병슨들이 조오또 모르면서 급발진이라고 우기쥬

  • @user-hs3jd9yy1n
    @user-hs3jd9yy1n 3 년 전

    기자분과 통화에서 계속 우리나라는.우리나라는을 붙이시는데 제가 알기로는 외국에서도 자동차 급발진인정사례가 없는걸로 아는데 아시는 케이스있으신가요? 미국에서 있었던 도요타급발진 리콜 조차도 전자장치 문제가 아니라 자동차바닥에 카페트가 브레이크 물리적으로 막은거라고 판결하고 리콜 한거거든요.

  • @zksue1204
    @zksue1204 4 년 전 +117

    진짜 마지막 어린이버스 깻잎 한장차이...
    저속도로 버스 받았으면 아이들 큰일날뻔ㅠㅠ

    • @jayden2762
      @jayden2762 4 년 전 +1

      다 죽었죠

    • @user-sj8xw2zy2y
      @user-sj8xw2zy2y 4 년 전 +2

      웃긴건 버스는 모르고 있었다는거 크락션 울리지도 않았다는것

    • @user-th2hs2ml5x
      @user-th2hs2ml5x 4 년 전 +1

      @@user-sj8xw2zy2y 후방부분이니 모르는게 당연하죠..앞만보고있으니까요

    • @user-sj8xw2zy2y
      @user-sj8xw2zy2y 4 년 전 +3

      @@user-th2hs2ml5x 그말이 아니고 g80 차주분 크락션을 말하는거

    • @hcyang4547
      @hcyang4547 4 년 전 +17

      ​@@user-sj8xw2zy2y 진짜 급발진 상황이었다면 두손으로 핸들잡고 차량 조작하는것만으로도 벅찼을꺼같은데요. 저렇게 급가속 되는 상황에서 도로가 평탄한게 아니라 방지턱 같은 요철부위 지나갈때 핸들 팍팍 틀어질텐데 한손으로 핸들잡고 한손으론 경적 울리는게 쉬울꺼같진 않네요.

  • @edamedam
    @edamedam 4 년 전 +28

    정자 쳐박고도 계속 연기나고 엔진 돌아갔다는 건 급발진 맞죠

    • @KbusinessD
      @KbusinessD 2 년 전 +2

      뭐가 급발진이야
      악셀 계속 풀로 밟혀있는거지

    • @user-iz1zk8jq8o
      @user-iz1zk8jq8o 2 년 전

      @@KbusinessD 마지막에 브레이크등 들어온거 아닌가요? 그럼 양발로 둘다 밟고있는건가요

    • @KbusinessD
      @KbusinessD 2 년 전

      @@user-iz1zk8jq8o 양발로 밟아도 제대로 꽉 밟으면 브레이크가 이깁니다.
      정자 들이 받을때 브레이크등 두세번 들락 거린거 말고는 브레이크등 안들어 오죠. 정차하고도 브레이크등은 안들어와 있잖아요.
      브레이크는 안 밟았다는 것이고,
      머플러 연기나올 정도면
      급발진이든 실수든 스로틀 풀로 열렸다는 것인데
      운전 30년이건 200년이건 간에
      사람 실수로 또는 사제카메트 같은게 걸려서
      나오는 사고가 훨씬 많고 빈번한데
      왜 사람이 실수할 수 있다는 것을 배제 하려는지 진짜 모르겠네요?
      맨날 급발진이래 그냥 아주
      저 사고 cctv 는 사람이 풀악셀 밟았다고 생각하면
      명쾌하지요. 브레이크등 안들어 온 이유도 설명되고

    • @KbusinessD
      @KbusinessD 2 년 전

      @@user-iz1zk8jq8o 그리고 구동축 연결은 끊었으면 됐죠.
      쉽게 중립 넣으면 되는건데
      맨날 보면 존나게 달리다가 어디 처박을 생각을 하고 자빠졌네요.
      N단 넣을 생각도 못하는 사람이
      뭔 30년 했네 40년했네
      급발진보다 귀신에 씌였든 악셀에 뭐가 걸렸든 어쨌든 사람 잘못일 확률이 크죠

  • @hakjaelee6703
    @hakjaelee6703 3 년 전

    피해자가 무사해서 천만다행!!
    예전 일가족 사망사고 너무 가슴 아팠는데..
    편의를 위해 돈을 지불하지만 목숨까지 내걸고 제품을 사진 않는다! 제발좀..

  • @kimcorey2990
    @kimcorey2990 3 년 전 +38

    저희아버지도 제네시스 급발진으로 가족이크게다쳤습니다. 비슷한상황이네요... 코너에서 갑자기 급가속...혹시 급발진 밝힐수있는 방법이없을까요? 브레이크등도들어와있는데..

    • @user-gr1qw4gl5w
      @user-gr1qw4gl5w 3 년 전 +3

      이제 패달밟는게 보일수 있는 부분에 소형카메라를 하나 장착하는게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 @kimcorey2990
      @kimcorey2990 3 년 전 +5

      @@user-gr1qw4gl5w 사례를 알아보니 레그룸 소형카메라부착시 그 디바이스로 인해 전자장비 오작동으로 급발진발생, 이런이유로 인정할수없다로 결론나는거같아요..

    • @user-mu4jt4tk2w
      @user-mu4jt4tk2w 3 년 전

      걍 요즘나온차 똥차니깐 대충 타다 버리면되요

    • @user-gr1qw4gl5w
      @user-gr1qw4gl5w 3 년 전

      @@kimcorey2990 오메 전자오류라니 말도안되는...

    • @user-th2bg6ef8i
      @user-th2bg6ef8i 3 년 전 +2

      @@kimcorey2990 운전시엔 안쓰는 휴대폰을 페달쪽에 동영상 촬영하거나 블박을 전자장비와 별개로 독립해서 달면 되죠~(배터리도 별도 달린것 해서 차량 배선과 관련 안되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