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2회. 양주시 오산삼거리 "급발진 추정 사고" CCTV 영상 확보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2. 27.
  •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s3407)
  • 자동차

댓글 • 1.5K

  • @user-nx2xg8kw5j
    @user-nx2xg8kw5j 5 년 전 +210

    단거리는 악세레터와 브래이크 잘못 밟을 수 있으나 이렇게 먼거리를 잘못 밟을 수 없지 않나요

    • @jellychew0103
      @jellychew0103 4 년 전 +11

      그러니까요 오히려 저 당황한 상황에서 계속 엑셀을 밟고 있을수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게 신기한거죠

    • @user-wr4zy1sv1c
      @user-wr4zy1sv1c 4 년 전 +2

      단거리도 엑셀 이랑 브레이크 밟아본적 한번도없네요 운전 처음부터 지금까지 계속

    • @brandonheet
      @brandonheet 4 년 전

      호태대왕 그걸 잘못밟는게 매너리즘입니다 신경을 안쓴다는 증거

    • @minhonoh8797
      @minhonoh8797 4 년 전 +5

      @@brandonheet 그게 말이 되나??

    • @user-gh2gi5qq7n
      @user-gh2gi5qq7n 4 년 전 +3

      @@brandonheet 운전 하루이틀하나

  • @WooRi_official
    @WooRi_official 5 년 전 +102

    추가 자료가 나와서 다행이네요...

  • @user-cf6xe5bi9r
    @user-cf6xe5bi9r 5 년 전 +101

    상식적으로 보자 논쟁거리가 되나?
    역주행하면서 100km이상으로 주작하겠나
    인위적이라고 생각하나? 제정신인건가?

  • @-Choco-vanilla-ice-cream

    현대 자동차 관계자는 분명 이 동영상 봤을것이다, 참고로 한문철tv 는 조회수가 꾸준하게 늘어나는 방송이다, 국민앞에 저 차량이 이상없다는걸 증명해봐라

    • @taeminyeo7540
      @taeminyeo7540 5 년 전 +3

      레오날도피카츄님 이 차는 2008년 자동차 10년 넘게 지난 지금 사고난 것은 현대에서 아마 guarantee를 안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솔직히 한국에서 10년 guarantee까지는 안해주잖아요 그리고 지금은 10년이 넘은 시간이라서 절대로 guarantee가 안된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 @-Choco-vanilla-ice-cream
      @-Choco-vanilla-ice-cream 5 년 전

      @@taeminyeo7540 말씀 고맙습니다 제 생각은 리콜개념입니다

    • @user-bc2ko5rb3u
      @user-bc2ko5rb3u 5 년 전 +3

      @@taeminyeo7540 이건 개런티의 개념으로 볼 일이 아니잖아요.

    • @taeminyeo7540
      @taeminyeo7540 5 년 전

    • @jinyoung8163
      @jinyoung8163 5 년 전

      ㅅㅂㄹㄷㅇ 너무현실적이ㅏㄴㅎ아

  • @namlee3635
    @namlee3635 5 년 전 +349

    이미, 자동차회사에선 알고 있습니다..급발진현상과 원인.그러나,막대한 손해가 예상되므로,회피하는거죠..급발진현상 예방책이 나올때까진,총력을 다해서(국토,국과,사법,로펌,보험,도움) *운전자에게 책임을 돌릴겁니다..일반국민이 상대하긴 당분간(최소3년간) 힘들겁니다..ㅠㅠ

    • @user-xj3yp4mu8y
      @user-xj3yp4mu8y 5 년 전 +1

      왜 최소3년이죠??

    • @rkqaos
      @rkqaos 5 년 전 +26

      흉기차 장학생들이 급발진 인정 안하죠.국개의원들로 법 막고,법원 로비로 판결막고,언론 구워 삼고....이런게 적폐고 카르텔이죠.

    • @LuceteMoon
      @LuceteMoon 5 년 전 +11

      인반 국민이 승소하려면 최초판례가 나와야하는지 1의 가능성이라도 있는데 이런 사례로 한변호사님께서 소송을 도와서 승소를 해주야지 판례가 생겨서 가능할꺼 같다 이런 말씀인거 같고요. 이런건 지방법원, 고등법원까지는 가고 심하면 대법원까지 갈꺼 같네요 이러면 한 3년은 걸릴꺼 같다 라고 하신거 같아요

    • @googlea.i.3913
      @googlea.i.3913 5 년 전 +1

      @@seungtaeyou6883 어? 제차는 브레이크 안밟아도 시동그냥 걸리는데...
      혹시 스마트시동 차량만 해당하는거 아닐까요?

    • @ggk2180
      @ggk2180 5 년 전 +7

      나도 비슷한 생각하고 있었는데 현대자동차는 삼성과 더불어 국내 양대 대기업인데 정부차원에서도 이런 기업에 손해가 막대하면 국가적으로도 좋을게 하나도 없다고 판단할테죠. 그냥 간단히 얘기해서 국가를 위해 재수 없게 똥밟은 일개 개인이 희생하라는 것.

  • @Radish965
    @Radish965 5 년 전 +269

    볼때마다 안타까운 영상....저게 급발진이 아니면 무엇입니까!?!!

    • @user-fq2wt2lr3m
      @user-fq2wt2lr3m 5 년 전 +13

      솔직히 이영상 볼 때 마다 저희 어머니가 생각 나서 저도 안타 까워요 근데 다행인것은 브레이크 등 이 점등 됀게 발견 됀게 그나마 다행 이네요

    • @user-jf4qc6xf3j
      @user-jf4qc6xf3j 5 년 전 +12

      운전자 심신미약이나, 음주로 몰아갈 세끼들입니다. 이건이 우리나라에서 인정받으려면...포기하십시오... 우리나라에선 절때! 인정하는 판결이 안나올것 입니다.

    • @user-fq2wt2lr3m
      @user-fq2wt2lr3m 5 년 전 +9

      @@user-jf4qc6xf3j 그래도 이런 노력 들이 조금 이나마 아니 손톱에 때만큼 이라도 변화를 줄께 아닌가 하네요 (죄송합니다 딴지 걸어서 )

    • @zzoppa
      @zzoppa 5 년 전 +10

      안타깝지만.. 급발진에 관한 서류 소프트웨어적인 오류 다들고 찾아가도 절대 인정안하는게 현대.기아 입니다 지금까지 급발진 인정사례 단 한건도 없습니다 ㅠ 너무 안타깝네요 어찌해야 이것이 인정될까요 정말 답답합니다(택시20년차 기사님한테도 운전미숙때려버립니다)

    • @mundle321
      @mundle321 5 년 전 +4

      저도 그렇습니다. 브레이크 안 밟고 저렇게 못갑니다.

  • @user-md4cd7br6y
    @user-md4cd7br6y 5 년 전 +74

    운전을 몇년만 해본 사람이라면 저렇게 긴시간을 악셀과 브레이크를 혼돈 할수가 없다초보자도 놀라서 눈으로 브레이크를 보게 되고요 운전 잘하는 사람은 순간적으로 잘못 밟아도 가속이 되면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로 발이 찾아가게 되 있습니더 ~

    • @jellychew0103
      @jellychew0103 4 년 전 +3

      이게 맞음. 아무리 초보라도 잘못밟자마자 바로 브레이크로 발이돌아오게되있는데 저렇게 오랜시간동안 엑셀을 밟는다는게 말이야 방구야

  • @user-fs5cz2rw8z
    @user-fs5cz2rw8z 5 년 전

    영상 감사합니다..볼때마다 안타까워요 ㅠㅠ 초보운전이라 힘내시라는 말씀이라도 ...ㅠㅠ

  • @invisiblekiller3463
    @invisiblekiller3463 5 년 전 +152

    운전을 30년 했으면 가속 페달이랑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눌리는 느낌이나 발에 닿는 면적의 느낌을 아는데 악마가 접신했거나 정신이 몸에서 이탈하지 않은 이상 저 많은 거리를 가속페달을 밟고 갈 수가 없다.

  • @user-zz3sk2hd5g
    @user-zz3sk2hd5g 5 년 전 +279

    제발... 급발진 이제는 인정해야할때가 온거같습니다.

    • @user-vr1hz7qx4g
      @user-vr1hz7qx4g 5 년 전 +2

      급발진 낌새가 나면 그나마 저속일때 어디에 박아버리는게 나을텐데 그게 안되나요?
      본능적으로 피하게 되나?

    • @MNMINSU_KIM
      @MNMINSU_KIM 5 년 전

      @훈민정음 기어를바꾸려면브레이크를밟아야바꿀수있습니다

    • @user-tj7ht7sp3n
      @user-tj7ht7sp3n 5 년 전 +1

      급발진이 일단 나오면 기어자체가 아예 안 먹습니다. 뭘 밟고 자시고 해봤자 기어봉 자체가 아예 움직이지 않아서 의미가 없어요.

    • @user-ht4ij1dh3n
      @user-ht4ij1dh3n 5 년 전

      급발진 인정하게 되면 그동안 일어났던 피해자 전체보상과 수출길 막힌다는 썰이 있네요~;

    • @soleepdo
      @soleepdo 5 년 전

      브레이크 안밟아도 기어변동되는차잇있음

  • @user-ov8sd2xf6z
    @user-ov8sd2xf6z 5 년 전 +1

    ㅜㅜ너무 무서웟을 것 같아요!!
    그리고 브레이크 등은 계속 들어왔는데 밝은 곳애서는 빛때문에 안 보이고 어두운 데에서 보이는 거 같아요

  • @user-wg2ed1qo4s
    @user-wg2ed1qo4s 5 년 전 +10

    빛때문에 안보였을 수 있는데 그림자속에 들어갔을때가 신의한수가 된 듯... 명확히 보이네요

  • @user-bo6sh9iz3g
    @user-bo6sh9iz3g 5 년 전 +4

    끔찍하군요 누구에게나 일어날수있는 일이기에 심각하다고 할수있습니다

  • @user-or9ff9uf5c
    @user-or9ff9uf5c 5 년 전 +197

    정상적인 사람이 미치지 않은 이상 계속 악셀레이터를 밟지는 않을 듯....

    • @user-ex8il9yr7h
      @user-ex8il9yr7h 5 년 전 +3

      그쵸

    • @mundle321
      @mundle321 5 년 전 +22

      저 상황에선 김여사도 브레이크 밟어요... 그런데 저 운전자 운전 잘함... 저 속도에서 저렇게 달리면서 저 정도 피해다닐 정도면... 이거 급발진 백프로 맞음... 울나라 재벌기업은 살인도 서슴치 않는 애들이라 어떤말을 할지 모르겠지만...

    • @jae3149
      @jae3149 5 년 전 +2

      아니면 악셀 게속밟다가 출돌직전 속도를 줄이기위해 브레이크를 밟으셨을수도 있겠네요.
      하루빨리 진상규명되고 피의자 처벌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 @saintpepsi2837
      @saintpepsi2837 5 년 전 +3

      그 정상적인 사람이 미친듯이 브레이크를 밟으니까 문제. 급발진 일어나면 니가 밟고있는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서 왼쪽에 있는 페달을 밟아라... 그게 브레이크니까

    • @ppppp5746
      @ppppp5746 5 년 전 +3

      @@saintpepsi2837
      하고 싶은말이 급발진이라고 착각하고 악셀밟는 사람한테 뭐라하고 싶어하는거 같은건 알겠는데
      님 글 한번 제대로 보시길
      사람들이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기 때문에 이해하는거지
      말하는게 엉터리임 음절 하나하나 차이가 다른뜻이 되버리니까

  • @user-kc9ck5jo1b
    @user-kc9ck5jo1b 5 년 전 +77

    8:24
    제조사)브레이크를 제대로 밟지 않았다.
    ㄴ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긴 시간동안 액셀을 계속밟았다? 초보운전도 그러지는 않을것 같네요

    • @user-on4tl6lh1w
      @user-on4tl6lh1w 4 년 전

      상식적으로 브레이크 제대로 안밟아도 브레이크 밟았다가 엑셀밟을 미친놈이 없지 않을까요

  • @dbdbuc
    @dbdbuc 5 년 전 +38

    cctv말고 저시간대 지나간차들중에 블박 후방영상 확보하는게 정확할것같네요.
    급발진으로 꼭 판결나오길 바랍니다.

  • @rikkymaruda
    @rikkymaruda 5 년 전 +8

    하필이면 충격이 있는 상황에만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네요. 급발진 문제 참 어렵고 무섭습니다. 진실이 명확하게 밝혀졌으면 좋겠네요.

    • @changyoung8155
      @changyoung8155 5 년 전 +2

      급발진이다 아니다를 떠나서 저 브레이크를 사람이 밟은것이냐 아니냐를 따져 봤을때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기엔 충격으로 인한 관성작용으로 브레이크 가 짬깐 움찔해서 눌러진거 같아요.
      cctv 를 보면 약 1프레임 정도 브레이크등이 차량이 언덕을 넘은 직후에 들어온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cctv fps(프레임 퍼 세컨드) 즉 1초동안에 몇 프레임을 찍느냐 를 대충 살펴보면 1초당 30 프레임 정도 같거든요.
      계산해보면 한프레임이 약 0.0333초인데 사람 반응속도가 그 정도로 빠르게 나오기 힘들어요.(mnews.joins.com/article/2869262#home)
      그래서 저는 안타깝지만 사람이 브레이크를 밟아서 점등 된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 브레이크등이 급발진의 증거가 될수 있나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1초당 24프레임 이라고해도 약 0.0416초 동안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건데 이 반응속도도 사람이 냈다기엔 너무 빠른 속도입니다.
      간단하게 실험해 보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연속으로 밟으면 한번 밟을때 최소 몇 초 이하로 밟을 수 있을까? 를 대처할 수 있는 실험이라고 생각 합니다.
      마우스를 1초동안 몇번이나 클릭할 수 있는지를 잴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발보다 가벼운 손가락으로 얼마나 빨리 연속으로 클릭을 할 수 있는지 측정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최대속도가 약 7(클릭 퍼 세컨) 정도 나오는데 이를 환산해보면 1/7 = 0.14 정도 나옵니다. 즉 1회 클릭하는데 최소시간은 0.14초 라는것이지요.
      하지만 이것을 손보다 무거운 발로 했을때 0.04초가 나온다?? 슈퍼맨이 아니고선 불가능에 가깝다라고 생각합니다.
      cookie.riimu.net/speed/
      그러므로 6:54 에서 주장하는 상황은 카메라에 찍힌것과는 서로 맞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 @Ara_w
      @Ara_w 4 년 전

      @@changyoung8155 네 아닙니다~~^^

    • @user-pc9vs5rm4s
      @user-pc9vs5rm4s 4 년 전

      @@changyoung8155 댓글알바냐

  • @user-hc8wk5vg6q
    @user-hc8wk5vg6q 5 년 전 +30

    3:29초 흰색 K7 차주만 찾으면 될듯해요

  • @user-es1vh5tq8r
    @user-es1vh5tq8r 5 년 전 +192

    그리고 핸들링만 봐도
    초보는 아니구먼..

    • @bjtv2418
      @bjtv2418 4 년 전 +1

      @@partisanmoon9187 그사이에 닌 그생각이 나겠냐?

    • @opt3695
      @opt3695 4 년 전 +2

      @@partisanmoon9187 이또라이새끼야

    • @user-rr6ll8wc3t
      @user-rr6ll8wc3t 4 년 전 +1

      원래 어느정도 운전 익히고 급발진 에방 알고있으면 생각나지 시발 예전 그 병신 마티즈인지 모닝인지 하는 머저리년은 소리만 꽥꽥 지르다가 자전거 타신분 1명 골로보냈는데

    • @user-qy4re8kw1p
      @user-qy4re8kw1p 4 년 전 +7

      옆벽에 처안박고 계속 핸들링하면서 달린거자체가 초보지 뭐 ㅡㅡ

    • @thunder00001
      @thunder00001 4 년 전 +1

      @@bjtv2418 얘가 뭐라함?

  • @zkdlwl1713
    @zkdlwl1713 4 년 전 +19

    자동차회사말대로 악셀을 밟앗다쳐도 저상황에서 계속 130으로 풀악셀만 밟고 있는사람은 세상에 한명도 없음.. 고로 전기회로 오류에 의한 급발진 100퍼

    • @user-kn8jn3wb1p
      @user-kn8jn3wb1p 4 년 전

      전기회로문제로 급발진 안일어납니다 어디가서 차에대해서 정확하지않은 추정하지마세요

  • @k7313y
    @k7313y 5 년 전 +83

    스틱운전한지가 10년정도 지나고, 그후부터 오토만 몰아서인지 오른발로 엑셀 밟으면서, 왼발로 브레이크를 누른다는게 쉬운일이 아닐텐데.
    현대는 이제그만 인정해야되지 않을지...
    국토부는 도통 믿음이 안가니 원.....

    • @arnoldsdf
      @arnoldsdf 5 년 전

      얼마나 받을까여 ㅋㅋ

    • @user-zy5lh9kz9v
      @user-zy5lh9kz9v 5 년 전 +1

      이영상은 급발진이 맞는거 같은데. 여성운전자들중 양발운전자가 은근히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 @user-fo4cv4dw1b
      @user-fo4cv4dw1b 5 년 전 +1

      @@user-zy5lh9kz9v 헐~진짜 양발 운전자가 있긴 있군요?

    • @user-re2lz6qd7d
      @user-re2lz6qd7d 5 년 전 +1

      제가 아는 지인중에 남자인데 양발로 운전합니다. 어떻게 양발로 하냐? 불편하지 않냐? 했더니 오히려 오른발로만 악셀,브레이크 어떴게 밟냐고 도로 묻더라구요..ㅋ 오토만 몰아본 사람들중에 양발 운전하는분들 꽤 있는거 같습니다.

    • @user-dv5px1qy8f
      @user-dv5px1qy8f 5 년 전

      @@user-zy5lh9kz9v 오토에 양발을 쓰는경우가 있나요? 스틱이 아닌데? 몸의 균형이 안 잡힐듯 한데..

  • @santa9170
    @santa9170 5 년 전 +66

    제발 급발진인게 밝혀져서 억울한 사람이 더이상 안생겼으면 좋겠어요🙏🙏

    • @silvery2865
      @silvery2865 5 년 전

      ha 2 와 세상에 얼욱이라는 단어 처음본다 진짜

    • @santa9170
      @santa9170 5 년 전 +1

      @@silvery2865 누가봐도 오타다 억울이다 됫냐??!잘난척은

    • @winable2469
      @winable2469 5 년 전

      @@santa9170 '됐냐' ㅎㅎ ㅈㅅ

  • @aaeaes
    @aaeaes 5 년 전 +2

    아 너무 불쌍ㅜㅜ

  • @user-yz6yq4vk8m
    @user-yz6yq4vk8m 4 년 전 +2

    와... 1인칭 시점으로 보니 진짜 겁나 무섭네요ㄷㄷㄷ

  • @user-ow4lz6rj4e
    @user-ow4lz6rj4e 4 년 전 +8

    법이 소비자를 보호하는게 아니라 제조사, 가진놈들 편이니 제대로 된 분석과 과실 인정을 절대 안함.

  • @insidekorea
    @insidekorea 5 년 전 +31

    이런영상을 계속 봐야하는 현실이
    얼마나 대기업과 유착되어 잇는가를 보여주고 잇네요.
    진짜 법을 바꿔야하는데 아직도 안바뀌는 법안이 문제죠.

  • @user-yd6uc9zn4i
    @user-yd6uc9zn4i 5 년 전

    와..소름이다..

  • @user-sl5uo9yk4p
    @user-sl5uo9yk4p 5 년 전

    얼마나 무섭고 두려웠을까 ㅠㅠ

  • @granola1027
    @granola1027 5 년 전 +60

    햇빛있는곳에선 잘안보였는데 그늘쪽에서는 확실히 보이네요

    • @user-dh4jl6vo4v
      @user-dh4jl6vo4v 5 년 전 +2

      브레이크등 안들어왔습니다. 그랜저TG차량은 거의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정도의 광량을 가진 LED로 도배되어있고, 보조제조등까지 있는데 CCTV에 주간이라도 저렇게 안보이지 않습니다.

    • @user-lb7lv7bi7z
      @user-lb7lv7bi7z 5 년 전

      눈깔이 삐었나ㅋㅋㅋ 들어왔는데 뭔 소리냐

    • @user-fy2oh6by3d
      @user-fy2oh6by3d 5 년 전

      왼쪽 햇빛반사분명함
      하지만 급발진은 맞음.

  • @user-jb9sx1il1j
    @user-jb9sx1il1j 5 년 전 +3

    참 안타깝다... 다른 분들도 항상 급발진 대비하시고 속도 붙기전 미리 박으셔요ㅠ

  • @user-ep1hs2wf4p
    @user-ep1hs2wf4p 5 년 전 +18

    참답답합니다 제차도급발진 날수있겠죠 근데 저보고 악셀을 발았다고 얘기한다면 얼마나답답할까요 미칠것같네요
    상식이 통하는세상이면 좋겠읍니다

  • @user-qk9vf5cb5c
    @user-qk9vf5cb5c 5 년 전 +157

    10억을 줘도 저렇게 맨정신으로 못달리는데

    • @user-zj3tc7sq6b
      @user-zj3tc7sq6b 4 년 전

      음 10억이라면 ;;...

    • @usaak2387
      @usaak2387 4 년 전 +4

      @@user-zj3tc7sq6b 10 억에 범죄저지를 사람 ㅅㄱ

    • @jogak_gamgak
      @jogak_gamgak 4 년 전 +3

      100억을 줘도 안할거다. 저 속도로 역주행이면, 사망각이거나 장애인각인데 돈줘도 필요없음.

  • @ballentino7
    @ballentino7 5 년 전 +276

    근데 브레이크등 들어왔는지 안들어왔는지가 급발진의 유무를 가린다는게 진짜 아이러니다
    단순하게 생각을 해봐도 어느 미친놈이 고속도로도 아니고 일반도로에서 시속 100 이상 차가 나가는데 악셀이랑 브레이크랑 구분을 못하고 그상태로 계속 달리겠냐? 본인이 뒤지게 생겼는데 누가 그걸 구분 못하냐고
    현대자동차 아주 악질적인 새끼들

    • @arnoldsdf
      @arnoldsdf 5 년 전

      ㅋㅋㅋ

    • @MrJuhyunghan
      @MrJuhyunghan 5 년 전 +8

      제가하고싶었던말을 그대로.. .

    • @user-cc2pd2jj2k
      @user-cc2pd2jj2k 5 년 전 +6

      태클은 아니고요 궁금한게 현기차 빼고 다른자동차 회사들은 전부다 급발진 인정하나요?

    • @user-hg2po2hc4d
      @user-hg2po2hc4d 5 년 전 +9

      @@user-sn4wr7sp5p 흉기차가 유독많은게아니고요 우리나라에서 판매량이 많아서입니다 우리 나라 판매량대비 급발진의심 확율로 볼때 제일적습니다 벤츠가 1위에요

    • @user-sn4wr7sp5p
      @user-sn4wr7sp5p 5 년 전

      @@user-hg2po2hc4d ㅇㅎ ㄱㅅ

  • @kookistar
    @kookistar 5 년 전 +5

    정지등이 계속 켜져 있는 거 같은데 햇빛이 비칠 때는 안 보이네요.

  • @user-fl9jt1wb7m
    @user-fl9jt1wb7m 5 년 전 +1

    사회적 공익을 위해 수고가 많으시네요 감사합니다

  • @gameofthronesss
    @gameofthronesss 5 년 전 +4

    운전자는 브레이크 계속 밟고 있는거죠.. 브레이크 딱딱해져서 안밟히다가 1차 가건물?이랑 부딪힐 때 충격에 의해서 브레이크 등 한번 들어오고
    2차로 상가랑 부딪히면서 브레이크 등 들어온 거 같아요

  • @anhj007
    @anhj007 5 년 전 +4

    질주가 시작된 초기 세차장 부근 영상이 더 절실해 보입니다.

  • @katakurifpv
    @katakurifpv 5 년 전 +17

    저렇게 재현하라고해도 불가능함.... 차량의 전자장비에 결함이 없다는 것을 전제로, 결함을 소비자보고 입증하라는 건 정말 상식을 벗어난 법이 아닌가 싶음. 꼭 급발진 인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 @krownkim
      @krownkim 5 년 전

      krplus.net/bidio/n6iKqZ6ZnWqlpqA

  • @user-ej3cr3cg8s
    @user-ej3cr3cg8s 5 년 전 +1

    부딪히기 전 심정이 어땟을까요..?ㅠ 너무 마음아프네요

  • @user-je7fi5ko2h
    @user-je7fi5ko2h 5 년 전 +6

    브레이크 짧게 밟아도 속도가 전혀 줄지도 않고 차가 움찔도 안하고 그대로 돌진하는데 먼가 단단히 고장이 난게지요 안그런가요?

  • @user-lb2nh5ut7m
    @user-lb2nh5ut7m 5 년 전 +14

    정씨 일가 차량에도
    저런 현상 일어나면 인정할텐가?

  • @Korea.com8
    @Korea.com8 5 년 전 +14

    역주행하는시간에 브래이크지 엑셀인지 구별갑니다ᆢ ㅡㅡ상식적으로 그리고
    아들이옆에있는대 부모입장에서 죽을려고할까? 또 자동차 가문제있는겁니다 결합 문제지 진짜 자기가족이 이런일있다면 다들어찌할것대 ㅡㅡ 당장조치혀
    자동차 를 폐기하던가 아니면 조치하던가 계속이렇게하면 뭉친다

  • @beloved8787
    @beloved8787 5 년 전 +1

    와... 무섭다 무서워

    • @user-bf8vz1il5i
      @user-bf8vz1il5i 4 년 전

      저는 앞에서 목격하고 오줌쌌읍니다 ㄷㄷ

  • @user-vd7vm7gp7m
    @user-vd7vm7gp7m 5 년 전 +9

    사고가 겁나 피하면 더욱 피해는 커집니다 급발진시 모라도 박아서 차가 못나가게하던가 핸들을 돌려서 전복을 시키던가 물론 다른피해도 생기겠지만 그방법밖에 없다고 봅니다 저분도 논쪽으로 들어갔어도 사망은 하지 않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 @phd.y
    @phd.y 5 년 전 +4

    급발진 초반 단계에서 운전자는 브레이크가 전혀 동작하지 않는다는걸 파악했으니까 브레이크를 계속 밟았다 떼었다 밟았다 떼었다 했지 않을까요?

  • @user-nm5vc5yq7n
    @user-nm5vc5yq7n 5 년 전 +18

    저기 경사 엄청 높아요 저 속도 내기 쉽지 않아요 풀악셀 아니면

  • @user-xi5ye1ck4w
    @user-xi5ye1ck4w 4 년 전 +2

    미숙이냐 결함을떠나서 차에 아이까지있는거같은데 아주머니 괜찮으실까 걱정이네요 얼마나 공포스러우셨을까 마음이 아프네요

  • @yunmungsil6318
    @yunmungsil6318 4 년 전

    와 소름이다

  • @user-zh8wv3wz6f
    @user-zh8wv3wz6f 5 년 전 +92

    하필 세차후에 급발진나서 자동차회사에서 핑계 오지댈듯

    • @sichspiegeln
      @sichspiegeln 5 년 전 +28

      나이가 많으면 나이가 많아서 급발진. 나이가 어리면 운전미숙으로 급발진. 핑계거리 잔뜩 쌓아두고 있을듯..

    • @nmm6610
      @nmm6610 5 년 전

      불가능한 원인은 아닌데

    • @darliney
      @darliney 5 년 전 +2

      살벌한와꾸 장마철되면 모든차 급발진하는거 아니냐 니네차 그런 결함 인정하는것이냐 하면 됨 물덩이가 더 차량에 물이닿을 확률이 높죠

    • @UnTouchableBOX
      @UnTouchableBOX 5 년 전

      자동 세차하고 나면 왠일인지 ecu가 초기화 되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습니다..차가 갑자기 힘이 없거나 평소와는 다른 주행느낌...ecu학습이 되면 또 괜찮아지고...세차하면 또 이상해지고..

    • @nmm6610
      @nmm6610 5 년 전

      @@UnTouchableBOX 그러게요 이거 ecu 오작동같은데

  • @user-yt4pg1ge4v
    @user-yt4pg1ge4v 5 년 전 +66

    브레이크등은 패달위쪽에 스위치가 달려서 들어옵니다. 상시전원이라 대부분차는 키를 뽑아도 정해진 깊이를 밟으면 들어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등은 보통 살짝밟아서도 들어옮니다. 압력센서가아니고 그냥 스위치라고 보면 됩니다.그리고 급발진시 브레이크가 안드는건 엔진 진공으로 (가솔린 흡기 흡입력=진공청소기)가 하이드로백에 진공을 만드는데 풀악셀시엔 진공이 없어져서 엔진 흡입력이 없어지기때문에 마치 시동끈상태에서 브레이크를 4-5번깊게 밟으면 딱딱해 지는걸 느끼실수있는데 그게 바로 진공탱크(하이드로백)에 저장된 진공이 없어지기 때문에 그런것 입니다. 시동끄고 브레이크를 밟을때 '식식'하는 패달부근에서 공기소리는 바로 진공탱크로 실내공기가 들어가는 소리입니다. 간단히 말해 가솔린차량은 RPM 이 높을떄 지속적인 브레이크힘을 발휘할수없는 구조입니다.

    • @DHLim-lo7nk
      @DHLim-lo7nk 5 년 전

      디젤 차량은 다른가요??

    • @eastj3734
      @eastj3734 5 년 전

      차랑기계쪽에 종사 하시는 분이신거 같으신데 그럼 RPM이 높은 급발진 같은 경우 브레이크를 밟아도 뷸이 안들어 오거나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단 말씀이신건가요 ???

    • @DHLim-lo7nk
      @DHLim-lo7nk 5 년 전 +3

      @@eastj3734 스위치라서 불은 들어오는데 안먹히는 것 아닌가용??

    • @user-yt4pg1ge4v
      @user-yt4pg1ge4v 5 년 전 +1

      @@eastj3734 브레이크등은 들어와요 근데 브레이크는 안듣겠죠 급발진때는 한번의 기회밖에 없어요(탱크용량) 시동끄고 한번에 꾺밟아야조 아니면 중립에 놓거나요

    • @eastj3734
      @eastj3734 5 년 전

      @@DHLim-lo7nk 아 그런가 보내요 감사 합니다

  • @gowjrxbqk
    @gowjrxbqk 5 년 전

    피해자가 밝혀야된다는 법을바꿔야만해결됩니다

  • @user-tp5dr6cm8u
    @user-tp5dr6cm8u 5 년 전

    엔진풀가속을 악셀 밟는거외에 다른방식으로 풀가속이될수있는방법이 있을까요? 전기쪽이겟죠?

  • @user-or9ff9uf5c
    @user-or9ff9uf5c 5 년 전 +69

    역광으로 인해서 햇빛이 강한데는 잘 아보이지만 그늘진 곳에서는 선명하게 보이네요

    • @sensibler3804
      @sensibler3804 5 년 전 +2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 @jds2969
      @jds2969 5 년 전 +1

      그러네요 들어왔다 안들어왔다 한게 아니라 브레이크는 계속 밟고 계셨을거 같아요

    • @user-li7on6dk6s
      @user-li7on6dk6s 5 년 전

      @복분자 그건 가깝잖아요

    • @user-qp3sl7xu8n
      @user-qp3sl7xu8n 5 년 전

      @복분자 그래서 가속페달 밟았다는 건가요?

    • @lohas030
      @lohas030 5 년 전

      @복분자 정상주행차량과 사고차량의 각도가 틀리다는 것도 생각해야하지 않을까요.

  • @tlee1993
    @tlee1993 5 년 전 +13

    햇빛때문에 브레이크등이 안보이다가 그림자진 부분으로 들어가서 보이는거 같은데

    • @minchankim1835
      @minchankim1835 5 년 전

      저도요

    • @genie_vely
      @genie_vely 5 년 전

      저도요

    • @user-th8kq2qw7m
      @user-th8kq2qw7m 5 년 전 +1

      미투 두군데 모두 그늘임
      글구 햇빛이 왼쪽 측후방에서 비추고있는데다 일반 전구등이면 불들어온거 안보일거 같음

  • @main1473
    @main1473 4 년 전

    햇빛이 비치고 있는방향이 뒷쪽이네요.
    현재 차의 그림자를 보면 햇빚의 방향을 알수있고 차의 브레이크등이 보이는 곳이 그림자 지대의 어두운곳을 지나갈때 보이는 거죠

  • @kwang2591
    @kwang2591 4 년 전

    무섭네요... 정말~~ 차 안에 계신분들은 얼마나 무서웠을까요?😱

  • @chansookim3609
    @chansookim3609 5 년 전 +6

    탑승자분은 ㅠ 어떻게 됐나요?

  • @sehoon3309
    @sehoon3309 5 년 전 +6

    사고차 뒷부분은 많이 안 망가졌던데 정말 보조 제동등이 고장이 났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 @user-sx3st1gp1x
      @user-sx3st1gp1x 5 년 전

      응 애초에 고장

    • @user-vw9kf7po6m
      @user-vw9kf7po6m 5 년 전 +1

      자동세차 들어가기 전에 영상있음 정차시 브레이크 밟았을테니 안들어오면 원래고장나 있었겠죠.

  • @freeman5825
    @freeman5825 5 년 전 +2

    자동차명장님 하고 상담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방송본기억으로 급발진 최초 규명 이랬던거같아요 상당히 조예가 깊으시겠죠

  • @rkawtfjo4108
    @rkawtfjo4108 4 년 전 +1

    펠리세이드 전복사고나 이런 급발진의심 사고들을 보면서 옛날 차량이 그리워지는.. . 차가 먼저가 아닌 사람이 먼저인데

  • @user-xg7lw4ss9i
    @user-xg7lw4ss9i 5 년 전 +87

    제 생각엔 계속밟고 있었다고 봅니다.
    그늘진 곳에서는 명확히 보이는걸로 봐서요....

    • @from-winter
      @from-winter 5 년 전 +8

      이게 맞는말이에요.
      강한 빛에는 브레이크등이 희미하다가 그늘진곳 들어가니 선명하게보이는거구요. 계속 브레이크밟고 있던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 @changyoung8155
      @changyoung8155 5 년 전 +3

      급발진이다 아니다를 떠나서 저 브레이크를 사람이 밟은것이냐 아니냐를 따져 봤을때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기엔 충격으로 인한 관성작용으로 브레이크 가 짬깐 움찔해서 눌러진거 같아요.
      cctv 를 보면 약 1프레임 정도 브레이크등이 차량이 언덕을 넘은 직후에 들어온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cctv fps(프레임 퍼 세컨드) 즉 1초동안에 몇 프레임을 찍느냐 를 대충 살펴보면 1초당 30 프레임 정도 같거든요.
      계산해보면 한프레임이 약 0.0333초인데 사람 반응속도가 그 정도로 빠르게 나오기 힘들어요.(mnews.joins.com/article/2869262#home)
      그래서 저는 안타깝지만 사람이 브레이크를 밟아서 점등 된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 브레이크등이 급발진의 증거가 될수 있나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1초당 24프레임 이라고해도 약 0.0416초 동안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건데 이 반응속도도 사람이 냈다기엔 너무 빠른 속도입니다.
      간단하게 실험해 보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연속으로 밟으면 한번 밟을때 최소 몇 초 이하로 밟을 수 있을까? 를 대처할 수 있는 실험이라고 생각 합니다.
      마우스를 1초동안 몇번이나 클릭할 수 있는지를 잴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발보다 가벼운 손가락으로 얼마나 빨리 연속으로 클릭을 할 수 있는지 측정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최대속도가 약 7(클릭 퍼 세컨) 정도 나오는데 이를 환산해보면 1/7 = 0.14 정도 나옵니다. 즉 1회 클릭하는데 최소시간은 0.14초 라는것이지요.
      하지만 이것을 손보다 무거운 발로 했을때 0.04초가 나온다?? 슈퍼맨이 아니고선 불가능에 가깝다라고 생각합니다.
      cookie.riimu.net/speed/
      그러므로 6:54 에서 주장하는 상황은 카메라에 찍힌것과는 서로 맞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 차량이 충격때문에 잠깐 브레이크 등이 들어올까 궁금하신 분들은 이 영상을 봐주세요
      .
      krplus.net/bidio/pryvqXeJnn3WaqQ

    • @user-lp3mb8ee4j
      @user-lp3mb8ee4j 4 년 전 +9

      @@changyoung8155 현대 직원이냐 댓글마다 쳐다네

  • @chantoos
    @chantoos 5 년 전 +8

    운전자는 진짜 무서웠을듯...

  • @user-uv5oq5ul6y
    @user-uv5oq5ul6y 4 년 전 +1

    저도 브레이크가 듣지 않았을 때가 있었는대요.
    브레이크 페달이 작동이 안될수 수도 있습니다

  • @2drfive727
    @2drfive727 4 년 전

    브레이크, 엑셀쪽에 의무적으로
    카메라 설치는 안돼나요?

  • @youngsoopark8306
    @youngsoopark8306 5 년 전 +3

    운전석 밑에도 블박 설치해야 하나요?
    싼거라도 사서 달아야 하나..

  • @iiinuh4631
    @iiinuh4631 5 년 전 +3

    다른상황에는 모르겠고 버스정류장에서는 확실히 들어왔네요

  • @user-vj6eo5ns5d
    @user-vj6eo5ns5d 5 년 전

    낮이라 불빛이 안보이는게 너무 안쓰럽네요ㅠㅠ

  • @28binis
    @28binis 4 년 전 +1

    아무래도 어떤경로에서 세차장에서 물기가 본넷안쪽에 들어와 퓨즈박스에 합선이되어 아님 습기등 으로인해 오작동일으킨걸로 생각되어집니다. 노후차이다보니 관리문제등이 농후합니다.
    유난히 세차장급발진이 많은건 전기장치가 일으키는 euc오류일수도

  • @user-nr2pe9fg6l
    @user-nr2pe9fg6l 5 년 전 +36

    아무리 초보운전이라도 몇십초나 저렇게 가속이되는데 뇌정지가와서 계속 악셀을 밟으까요 말도안되는 소리지않는가 당연 현대급발진은 구형싼타페 그사건때부터 덮을라고발악하더만 싼타페 운전자는 20년이상 택시운전기산데 ㅋㅋ

    • @prime1524
      @prime1524 5 년 전

      그렇읍니다,,,20년 경력이면 발이 자동으로 움직일듯,,,,이걸 착각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 @gyunghokim77
      @gyunghokim77 5 년 전

      공감합니다.

    • @stingergt8900
      @stingergt8900 4 년 전

      쉿조용하세요..다른사람들은 몰라도 택시기사가 머라할자격없음..본인들운전부터 최소한양심은 지키고나서..이런논쟁도 참여하시길..웃기잔소???개택기사입에서 미주알고주알 얘기나오는게..ㅅㄱ

  • @user-cf2lg8vy3e
    @user-cf2lg8vy3e 5 년 전 +26

    이 글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변호사님이 예상하신 자동차회사의 논리 파훼법입니다.
    1, 오른발로 액셀을 계속 밟고 있으면서 다른 왼발로 브레이크 살짝 닿았다 떼었다 했다 -> 276회 영상을 보시면 속력이 계속 증가하며 130으로 최고점에 이르렀다가 34초경부터 수초간 속력이 서서히 122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1번논리로 운전을 했다면 급가속이 시작된 처음부분도, 속력의 증가 및 감속이 반복되어야 하는데 사고직전의 끝 부분만 속력이 10km/h 가까이 떨어집니다.
    또 자동차 회사에서 사고당사자가 쭉 액셀을 밟다가 사고직전에만 1번논리처럼 운전했다고 한다면 엔진의 소리이상을 주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76회 34초부터 엔진이 우웅우웅우웅 하며 액셀을 강한힘으로 밟았다 떼었다 반복하는 듯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속력은 오히려 10km/h 정도로 떨어집니다. 엔진굉음이 반복될때마다 속도가 순간순간 치솟지 않고 오히려 서서히 몇초간 일정하게 10km/h 줄었다는 것은, 만약 급발진이상황이라 가정한다면 필사적으로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 "우웅우웅" 엔진굉음이 날정도로 강하게 액셀을 밟았따 떼었다 하는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강하게 지속적으로 밟고 있지 않고, 살짝 밟았다 떼었다 하는 것만으로는 10km/h가까이, 그것도 일정하게 속력을 줄일수는 없습니다. '브레이크를 살포시 계속 밟고 있을 수도 있지 않느냐'라는 논리는 2번논리 파훼법에 기술해 놓겠습니다. 또 소리분석전문가에게 의뢰해보시면 알겠지만 블랙박스의 소리가 굉장히 뚜렷합니다. 34초경부터 엔진에서 굉음이 날정도로 액셀을 밟았다 뗴었다 하려면, 패달을 강하게 밟아 신발과 부딪히는 소리나, 다시 강하게 힘을 주기 위해 순간적으로 다리를 들고 급히 발을 떼었을 때 패달이 튕기는 소리가 들려야 하는데 이런 소리가 전혀 없습니다. (저런 급박한 상황에서 사람까지 피할정도로 침착한 대응능력을 가지고 있는 분이, 저 상황에서 거친 운전을 하는 사람처럼 우웅우웅우웅하는 굉음을 낼 정도로 액셀을 밟았다 떼었다 반복할 이유가 있을까요? 또 저런 급박한 상황에서는 몸이 움추려들며 핸들을 두손으로 꽉 잡고 신체를 어디에든 의지하려고 하는 것이 본능입니다. 카레이서가 아닌이상 왼쪽 다리를 차바닥에 의지하지 않겠습니까? 땅에서 두다리를 떼어 액셀과 브레이크에 올려보시면 알겠지만 몸이 붕떠 굉장히 불안한 포지션이 연출됩니다..저런 상황에서 본능을 거스르는 신체자세라..선뜻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2. 액셀을 강하게 계속 밟고 있다가 잠깐 브레이크를 밟고 다시 액셀을 계속 밟았다 -> 뒷 댓글(대댓글)에 써놓겠습니다.

    • @user-cf2lg8vy3e
      @user-cf2lg8vy3e 5 년 전 +7

      2. 오른발로 액셀을 강하게 계속 밟고 있다가 잠깐 브레이크를 밟고 다시 액셀을 계속 밟았다 -> 276회, 34초부터의 영상을 보시면 급박한 상황에서, 잠깐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속력이 몇초간 8km/h 밖에 줄어들리가 없으며, 몇초간의 시간동안 8km/h 가 감속할 정도면 정말 살포시 대었다가 뗀 정도입니다. 그 상황에서 이렇게 힘조절 하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액셀을 강하게 밟았따 떼었다 반복하는 엔진굉음이 계속되는데 몇초동안 속력이 아주 서서히 감소한 다는 것은 두 발을 쓰지 않고서는 불가능합니다. 더 나아가 34초의 엔진굉음이 날정도로, 오른쪽발로 액셀에 힘을 강하게 주었다 풀었다 하는데, 왼쪽발로 몇초동안 서서히 감속할 정도로 살포시 계속 힘조절을 계속하고 있었다? 몸이 강하게 들썩거리는 상황에서 두다리가 허공에 뜬 상태로?
      오른쪽에 힘을 강하게 주었다 풀면 작용반작용으로 골반에 붙어있는 왼쪽다리로 브레이크를 일정한 힘으로 살포시 계속 밟고 있는 동작은 불가능합니다. 정말 어거지로 왼발로 브레이크를 살포시 밟고 있었더라면, 엔진굉음이 날정도로 액셀을 저렇게 밟았따 떼었다 했을 때 속도가 순간적으로 치솟아야지 감속이 될리는 없겠지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타 추가 자료 올려주시면 저도 다시 고민해보겠습니다. 잘 해결되어 공익이 지켜졌으면 좋겠네요.아울러 본인은 타인 및 타단체의 손해나 비방을 목적으로 글을 쓴 의도는 전혀 없음을 명시합니다.

    • @2021JS
      @2021JS 5 년 전

      여기에 추가적으로, 차를 만들고 잘 아는 현대차에서 실험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급발진이 아님을 증명하도록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예를들어, 동일차량(그랜저 2008년 TG 가솔린) 모델 / 비슷한 환경 구현(언덕경사,바닥마찰(아스팔트),풍속)/ 비슷한 신체조건을 가진 실험자(키,몸무게,팔다리 길이,상체길이,하체길이) 를 가지고, 엑셀과 브레이크를 같이 밟든, 번갈아 밟든 해서 블랙박스에 나온대로 차량 속도를 맞춰보며 실제 사고와 같은 결과를 구현해보는 겁니다.
      이게 가능한지 아닌지를 우선적으로 이런 실험(시뮬)을 통해서 확인하고, 어떤 자세와 힘으로 브레이크와 엑셀을 밟아야 가능한지, 아니면 불가능한지를 현대차에서 직접 돈과 시간을 들여서 해명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여기서 실험환경이라하면, 런닝머신? 처럼 차 엑셀 브레이크 밟아도 바퀴굴르면서 지면도 런닝머신처럼 같이 구르는 그 실험환경 말하는겁니다.
      실제로 도로환경에서 실험한다는게 아니라요

  • @user-ny8sr9il2w
    @user-ny8sr9il2w 5 년 전

    얼마나 무서우셨을까.....

  • @donggilhahn3787
    @donggilhahn3787 5 년 전 +2

    우선 급발진은 누구나당할수있기에 불안하고 답답합니다
    저는 같은경우라면 당연히 브레이크를 꾹~~발고있지않을겁니다
    운전을하시는분이라면 당면히 나누어밟는게 당연하고요 오랜시간동안 꾹~밟고만있지는 않겠지요 운전자분 저상황에서 최선을다하신거같아요 꼭 잘해결되시길 운전자의 한사람으로 기원합니다.

  • @user-lu3jo9ol9m
    @user-lu3jo9ol9m 4 년 전 +64

    브레이크등이 들어오고말고를떠나서 이건 급발진이 100000000% 인데 왜이걸 증명해야하지.. 개가튼세상..

  • @jamestv4397
    @jamestv4397 5 년 전 +5

    죽을라고 누가 저렇게 운전하냐...
    딱봐도 차의 결함이구만...

  • @user-us2ko1ov9l
    @user-us2ko1ov9l 5 년 전

    우리동네에요ㅠ 제발 잘발혀 주시면 좋겠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님 속시원한 변론 부탁드립니다

  • @lgniz0
    @lgniz0 5 년 전

    현대차 BOS 2011년도이후 부터 완료 됫다는 기사를 본적이있는데 비적용 차량인가요? 그랜져 HG 이후 차량 부터 적용이겠네요

  • @m14aim
    @m14aim 5 년 전 +52

    현직 정비사 입니다
    급발진 상태에선 브레이크가 딱딱해지니까
    브레이크 등이 안들어온다 이건 말이 안되는소리 입니다
    브레이크등은 사람이 브레이크를 몇미리 몇센치만 밟아도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게 돼있습니다
    발만 올려놔도 브레이크 등은 들어오게 돼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브레이크 등이 들어왔다는건 저 상황속에서도
    차를 세울려고 안간힘을 썼다고 봐야되는게 맞습니다
    급발진 상태에서 엔진에 진공이 없어서 브레이크가
    상당이 딱딱해 졌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시동을끄고 브레이크를 연차적으로
    밟으면 브레이크가 딱딱해지지요 ? 그 이상으로
    딱딱해 진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저 상황속에선
    차를 세울수 있는방법은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와
    연료를 제어하는 스로틀바디 라는 부품이있는데
    저 급발진 상태에선 스로틀바디에 스로틀 밸브가
    풀개방이 돼있는 상태입니다 그 밸브를 강제적으로
    닫아야만 차를세울수 있습니다 그방법외엔 차를 세울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m14aim
      @m14aim 5 년 전 +9

      돌아가신 분들에게 조의를 표합니다
      생존하신 분들도 꼭 치료받으셔서 완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입장으로 볼땐 차량 결함이 100% 자명하다고
      보여집니다

    • @WJMERKATZ
      @WJMERKATZ 5 년 전 +10

      이래서 쉐보레처럼 전자식 진공펌프가 들어가야 됩니다. 전자식 진공펌프 달리면 시동 끄고도 풀 브레이크 여러번 계속 밟을 수 있죠.

    • @m14aim
      @m14aim 5 년 전 +6

      설란 아마 운전자는 브레이크가 안듣는다는걸 알고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이나 마주오는 차를 피하느라 정신 없었던거 같습니다 충돌직전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온건 충돌 직전이니까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결국 듣지를 않으니까 사고까지 연결된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주장입니다

    • @m14aim
      @m14aim 5 년 전 +2

      Willibald Merkatz 진공펌프는 디젤기관에만 들어갔었지만
      최근엔 가솔린 터보 차량에도 들어가더군요

    • @user-it1ho7vb1x
      @user-it1ho7vb1x 5 년 전 +3

      사이드도 안되나요?
      만약 그렇다면 순간적인 판단으로 안전한곳을 박아야 된다는말인데 너무 심각하네요
      살상무기제조국이네요

  • @user-df2kp7ti4p
    @user-df2kp7ti4p 5 년 전 +4

    제가 아는 지인중에는 지금 10여년째 양발 운전 하고 있내요...양발운전이 왜 안되는지 인지를 못하니 나중에 운동신경 떨어지면 큰일이내요...의외로 주변에 많은듯해요..

    • @sywoonim
      @sywoonim 5 년 전 +2

      미치겠다 양발 운전ㅋㅋㅋ

    • @sywoonim
      @sywoonim 5 년 전

      네 알겠습니다 ㅋㅋ

    • @user-df2kp7ti4p
      @user-df2kp7ti4p 5 년 전

      maipiu cosilontano 급정지시 브레이크에 힘이 실리는데 전신을 이용 합니다.. 발목에서종아리 허벅지 허리 스티어링에 양팔등요...그런데 한 부분만 힘을 뺄수 있을까요....운전석에 앉으면 윈발쪽에 보조 발판 있읍니다...왜 있을까요 ..운전할때 편하라고 그이유도 있지만 급정지시 왼발에도 힘이 들어가니 적당한 위치에 발판을 두어 힘을 실어 주라는 쓰임도

    • @user-df2kp7ti4p
      @user-df2kp7ti4p 5 년 전

      maipiu cosilontano 뭐....사고없이 운전 하심 최고지요....그거말고.뭐 있읍니까...

    • @user-df2kp7ti4p
      @user-df2kp7ti4p 5 년 전

      maipiu cosilontano 불편한 자세로 운전하니 더 조심해서 안전 운전 할수도 있겠내요...

  • @k73112
    @k73112 5 년 전 +2

    전세계적으로 자동차회사만큼 담합잘되는게 없어서 이길수가없죠

  • @_0666
    @_0666 5 년 전

    한 변호사님 혹시 TG차량 배기량을 알수 있을까요?
    TG차량의 엔진결함이 발견된 것이 있던데.,

  • @user-kf9gy8jb1q
    @user-kf9gy8jb1q 5 년 전 +3

    저는 급발진 이런 영상 볼 때 마다 드는 생각이 대통령or총리 전용차량 혹은 경호차량에서(물론 현대차 이용시요)이런 급발진 사고났을때 뭐라할지 궁금하더라고요

  • @kdjsky320
    @kdjsky320 5 년 전 +7

    페달 블랙박스 장착이 보편화 되야 제조사 급발진 인정 시기를 앞당길꺼 같습니다
    (페달 블랙박스를 제조사가 차에 전기적인 이유를 들어 인정 안 할수도 있다는 주장도 있지만 그렇다면 제조사는 지금 사설로 달리는 전후방 블랙박스를 달고 전기적인 오류를 일으켜 급발진 현상이 나타난적이 있다것을 법정에서 재연 시연해서 증명을 해야 합니다)
    현재의 자동차가 동력 계통에 전자 장비를 계속 늘리고 있는 상황에서 급발진은 안 사라질꺼라고 생각합니다
    급발진 나면 브레이크 먹통, 핸들 먹통, 기어중립변속 먹통 되는 상황에서
    "수동연료차단버튼", "수동기어중립버튼" 같은 사후 급발진 대비책을 핸들 양 옆에 패들 시프트 처럼 달아서 출시 하는게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 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급발진 당해서 시속 100 킬로 중인데 운전자가 앞에 장애물 피하기 바쁘지 다른데 시선을 둘수가 없습니다
    핸들 옆에 패들 시프트 쪽에 달아야 급발진 급하게 당해도 대비를 할수가 있죠

  • @o3pqlll622
    @o3pqlll622 5 년 전

    전에 보신분은 이어서 4:00 부터 보시면 되요

  • @user-mb8cn7tn5w
    @user-mb8cn7tn5w 5 년 전

    브레이크 밟았을때 스키드마크 확인해보며 스키드마크 없을 겁니다.
    브레이크가 밟으나 안밟으나 속도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 @user-nd5ff3si7d
    @user-nd5ff3si7d 5 년 전 +9

    흠... 운전면허 딸 때 급발진시 대처요령에 대해 시험이라도 쳐야하나... 안타깝네요 ㅠㅡ
    근데 궁금한게 있어요
    보통 저런 상황이면 브레이크를 미친듯이 밟는 것도 당연하지만
    기어중립하고 주차브레이크 걸어야하지 않나요... 다른 급발진 사고보다 비교적 시간이 더 있었는데...
    그리고 저라면 브레이크가 부서져라 미친듯이 밟았을 것 같은데 그 소리가 안 들려서 안타깝네요
    그랬더라면 조금 더 운전자분께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증거가 될 것 같은데 말이죠 ㅠ

    • @SuaYuna
      @SuaYuna 5 년 전

      주행중 파킹,후진기어 넣으면 시동꺼지게 설계되어있음요 급발진시 시도해 보세요

    • @user-nd5ff3si7d
      @user-nd5ff3si7d 5 년 전

      @@SuaYuna 오 그런가요??
      그렇다면 꿀팁이네요!!
      그러고보니 달리다가 R,P로 넣어본 적이 있을리가 없어서 생각을 못 해봤네요
      기어가 갈린달까? 그런 상상은 해봤는데

    • @wodud126
      @wodud126 5 년 전

      @@SuaYuna 그 프로그램 로직도 먹힐거같앗으면 급발진자체가 안일어나겠죠. ecu자체가 이상작동중인데 그프로그램이 작동은할까요?

    • @wodud126
      @wodud126 5 년 전

      @@SuaYuna 그리고 물리적으로 적당한속도로 전진 주행중 후진기어를넣으면 오일이 역회전하기때문에 시동이꺼지는게 당연하지만 급발진처럼 토크컨버터가 말도안되게 빨리돌면 후진기어를 넣어도 오일 관성및 끌림에의해 전진쪽으로만 계속 오일이 흐릅니다

    • @SuaYuna
      @SuaYuna 5 년 전

      @@wodud126 오일이 역회전해서 꺼지는게 아니고 차량보호를 위해 꺼지게 셋팅되어 있어요

  • @user-oo3gs2xl8x
    @user-oo3gs2xl8x 4 년 전 +4

    급발진 사고는 가드레일이나 주의 피해서 박고서는게 큰사고 예방 차 아끼려다 큰사고나면 돈이 더 나가여

  • @inom9644
    @inom9644 5 년 전

    사고차와 같은 방향으로 주행했던 차를 좀 찾아보세요. 같은 방향이고 추월당한 입장이었기 때문에 브레이크등의 사용여부가 잘 찍혔을거 같은데 시간이 너무 지났나요?

  • @user-zz7zn4fn1k
    @user-zz7zn4fn1k 5 년 전

    급발진에관해서 다른나라의 사례나 판례등등은 어떤가요? 가까운 일본부터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 어떤지 궁금하네요

  • @pys-zz3pk
    @pys-zz3pk 4 년 전 +9

    페달밟는곳 블박설치 의무화 해야될듯

    • @user-tj7ht7sp3n
      @user-tj7ht7sp3n 4 년 전

      법정에서 해당 영상을 증거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판례가 있기 때문에 블박 달아도 소용 없습니다.

    • @ohtv7756
      @ohtv7756 4 년 전

      페달쪽에 블박달아서 급발진한거라고 흉기차에서 말하겠죠

  • @user-tj7ht7sp3n
    @user-tj7ht7sp3n 5 년 전 +24

    영상 다운 받아서 분석했습니다. 브레이크등은 영상 시작부터 충돌직전까지 계속 들어와 있습니다. 즉, 사고직전까지 차주가 계속해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마 마지막을 생각한거 같네요. 다운 받아서 밝기를 감소시켜보면 브레이크등 작동이 확실하게 보입니다. 굳이 그늘을 찾을 필요가 없어요.

    • @natesmgmtm7166
      @natesmgmtm7166 5 년 전 +2

      아닌데요...

    • @user-tj7ht7sp3n
      @user-tj7ht7sp3n 5 년 전

      맞는데요.

    • @LEE-ds3qj
      @LEE-ds3qj 5 년 전 +2

      @@user-tj7ht7sp3n시작부터 끝까지...
      아닌데요.
      충돌 직전 아주 짧게 2~3회 깜박이는데요.
      조금이라도 다른 생각에 일일이 답글 다느라 수고가 많습니다.
      저기 밑에 저와 논쟁한거 보배드림에 올린다면서 언제 올리실건가요?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해 죽겠단 말입니다.
      언제올릴건지 알려주세요.
      혹시라도 어제 올리실까 잔뜩 기대하고 뜬눈으로 잠을 설쳐서 오늘 회사에 지각했네요.
      궁금해서 정상적인 생활이 안됩니다.
      블로그엔 올리셨다고 했는데
      주소좀알려주세요~
      뭐라 올렸는지 궁금하네요~
      블로그 성향도, 방문자 성향도 궁금하네요.
      블록.. 있긴 한거죠?

  • @user-mv6ze3sv8p
    @user-mv6ze3sv8p 5 년 전 +1

    이건 이기기 힘들거 같네요
    화면도 흐리고 빨라서
    박병일 명장님 찾아가 조언을 구하시는 게

  • @user-qm4wb2dj5e
    @user-qm4wb2dj5e 4 년 전

    혹시 카시트가 가속페달이랑 걸리거나.. 가속페달이 계속 속도 올라가게 고정이 되버렸거나..그런경우는 발생하지 않나요?저 상황에서 시동을 바로 끄거나, 가까운곳에 충돌시키는게 가장 나을런지요..

  • @user-on8yh5pp4q
    @user-on8yh5pp4q 4 년 전 +3

    오토기어 대표에게 자문을 구해보세요

  • @hanwoolsori1461
    @hanwoolsori1461 5 년 전 +5

    다양한 차종의 국산자가용 승용차(포터 기아봉고포함)로 우리나라 전국도로를 약130만km정도를 운전한 사람입니다.
    위급한 순간. 이해못할 순간을 많이 겪은 경험으로 사고동영상을 여러번 보고 기계적결함을 배제하고 운전자의 입장에서 살펴보았습니다
    1. 보통 평범한 사람의 정상적인 운전자가 차의 기계적인 테스트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사고동영상과 같은 조건의 도로에서 특히 60대 가정주부가 목숨을 담보로 제동장치와 가속장치를 번갈아가며 밟을 이유가 전혀없습니다.
    또한 남편분이 기다리고 있는 자동새차 직후에 말이지요.
    2. 나아가 운전자가 저속에서 가속과 제동을 동시에 연속으로 시행하면 외부적으로 차의 흔들림을 육안으로 감지가 되고 운전자의 자동차 운행이 불가합니다.
    또한 고속에서는 차를 작선으로 운행을 할수가 없습니다.(제보동영상. cctv영상에서는 흔들림 없는 작선주행으로 보입니다.)
    3.한변호사님 말씀대로 운전자가 의도적으로 사고영상과 같은 조건에서 목숨을 담보로 역주행을 하면서 가속장치는 강하게, 제동장치는 약하게 연속으로 밟으면서 운전할수 있는 신체능력을 가진 일반인은 없다할 것입니다.
    특히 가속장치와 제동장치는 높낮이가 다르며 60대 가정주부의 하체운동신경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결국 특수하게 제작된 자동차를 숙달되고 운동신경이 뛰어난 레이서가 사고동영상과 같은 조건에서 몸숨을 담보로 운전하는 경우라도 불가한 기계조작이라 할 것입니다.
    결론은 이사건은 기계적인 오작동이고 일반인이 생애에 한번도 경험하기 어려운 기계의 오작동에 의한 사고이며 사람의 경험칙으로서 대처하기 불가능하였던 사고라고 판단되어집니다.

    • @daae1612
      @daae1612 5 년 전

      전문가도 아니고 130만km 는 뭔가요? 일좀 다니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그정도 찍는거 같은데요? 저도 13년째 자영업 하는데 130만 찍은거 같은데 하루에 운전많이할땐 1천km 기본은 하는데 출장가거나 하면

  • @user-fq2wt2lr3m
    @user-fq2wt2lr3m 5 년 전

    정말 고생 많으시네요 자본주의 사회에 이익이 없는일에 이렇게 고생 하시고 이렇게 신경 써 주시고 막말로 이렇게 않 하시면 변호사님이 더 이익 이잖아요 암튼 이렇게 자기 일인듯 신경 써 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세는 이 유튜브 보고 항상 방어 운전 안진 운전 하고, 있습니다 항상 고맙습나다

    • @natesmgmtm7166
      @natesmgmtm7166 5 년 전 +2

      네 겁내 법니다 걱정도 팔자네요ㅎ

  • @user-up3qr6ly7u
    @user-up3qr6ly7u 5 년 전

    보기만해도 아찔한 순간이네요..사고자분 제발 무사하시길 바랍니다. 브레이크 등 제가 보기에는 3번정도 보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런 속도에 악셀을 저렇게 까지 밟고있는 운전자는 없을것입니다. 이번 사건은 공개적 edr???인가 이건 한번 국토부에서 확인 공개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에 안전이 걸린 중차대한 사고일것 같습니다. 사고자 과실이라기엔 너무 긴 거리이고 속도 또한 너무 빠른것 같습니다. 저것은 누가봐도 과실이라기엔 너무 심한 사고입니다..

  • @user-wlsgml1206
    @user-wlsgml1206 5 년 전 +4

    혹시 양발운전은 아니시겠죠?
    가끔 양발운전 하시는분들중
    어떠한 이유에선지 가끔 엑설과 브레이크를 혼동한다고 합니다.
    오른발 악셀 전개된상태로 왼발은 브레이크 페달에 살짝 올려놓아도 브레이크등은 점등됩니다..
    브레이크등이 무조건은 아닌 이유며
    다각도로 추측해봐야하는 사건이라
    아니길 바라면서 혹시나해서 글올려봅니다..

    • @apsj77726
      @apsj77726 5 년 전

      제가 양발 운전자인ㅂ니다 절대 햇갈릴수가없어요

    • @user-tj7ht7sp3n
      @user-tj7ht7sp3n 5 년 전

      클러츠와 악셀을 혼동할 수 있다는 논리와 같네요. 한마디로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는거죠. 양발운전이 위험한건 급변시에 발에 슬립현상이 생겨서 브레이크에서 미끄러져서 엑셀을 밟을 수 있다는 점이 위험한거지, 둘을 헷갈려서 위험한게 아닙니다.

    • @apsj77726
      @apsj77726 5 년 전

      @@user-tj7ht7sp3n 아 그런예기였군요 이해가 됩니다 저도 브레이크발판 미끄럽지않은걸로 바꿨는데

  • @user-tp5dr6cm8u
    @user-tp5dr6cm8u 5 년 전 +3

    저개인저생각은 차가연식이좀된거같은데 세차하고나서 바로 급발진이라 ... 혹시 차량 전선쪽에 물이스며들어가 문제를 일으킨건아닌가싶네요 , 아무리실수로 악셀을 밟더라해도 저렇게 긴거리를 실수로 밟는다는건 아닌것같네요 ,죽을려고 작정하지않은이상은...
    만약 실수로 악셀밟았더라도 도중에 발을떼고 속도는줄었겟죠 ,하지만 속도는 점점더 가속만됬네요

  • @Korea.com8
    @Korea.com8 5 년 전

    대한민국 은 국민으로부터 모든게 다 이루어진다

  • @user-fv8pl1yy8t
    @user-fv8pl1yy8t 5 년 전

    확실하게 운전을 하시는거네요 그동안 모든 추정 사고들은 묻어버린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