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20.03.28.토.밤 급발진 의심 사고 유죄? 무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27.
  • 200328 (토)
    13:15 (b6347 짤방X) 신호대기중 하늘에서 떨어진 나무기둥으로 인한 차량 파손 사고~
    18:24 (272/292/302/4714회 s3404 투표결과 짤방O) (1부)세차를 마치고 천천히 출차하던 차의 갑작스러운 급발진 추정 사고(일명 '양주급발진사고')~(판결은 제일 아래 2부에서 확인)
    30:39 (b6327 짤방X) 지하주차장 진입중 진입로 청소작업중인 미화원과의 사고~
    39:03 (b6233 묶음짤방O) 상업지역 보행자와 차가 함께 다니는 도로에서 보행자가 뒤로 물러서는 과정에서 차량 사이드미러와 부딪힌 사고~
    47:40 (b6237 묶음짤방O) 택시 앞좌석 승객이 하차후 택시를 앞쪽으로 이동하던 중 뒷좌석 승객이 따라 내리다가 바퀴에 발등이 밟힌 사고~(대법원 96도 3266 판결, 99도 3716 판결 참고)
    1:02:09 (b6238 짤방X) 횡단보도 앞에서 스마트폰 사용하며 서있는 보행자가 있어서 감속했으나 이동하지 않아 우회전 시도중 차에 부딪힌 사고~(횡단보도사고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여부)
    1:09:04 (b6317 짤방X) 고속도로 1차로 주행중 선행차의 급정지로 인해 급차로변경후 트레일러와 사고날뻔한 사례~(1차로 연쇄추돌사고발생, 17회 참고)
    1:23:06 (b6314 짤방O) 고속도로 톨게이트 하이패스 구간 진입중 갑자기 차로로 내려오던 보행자를 칠뻔한 사례~(서울중앙지방법원 2009가단84316 손해배상(자) 판결, 2017가단35807손해배상(자 )판결 참고)
    1:42:05 (b6315 짤방X) (미리보기 : 3/29 설명예정) 차선표시없는 도로 주행중인 자전거와 맞은편에서 가상의 중앙선을 넘어 역주행하던 자전거의 1차 충돌사고, 그리고 후행 자전거의 2차충돌사고~
    1:48:46 (b6129 짤방X) (미리보기 : 3/29 설명예정) 신호없는 교차로 황색점멸신호에 노상주차구역을 지나 진입하는 차와 적색점멸 신호에 진입하는 차와의 사고~
    1:54:06 (272/292/302/4714회 s3404 투표결과 짤방O) (2부)세차를 마치고 천천히 출차하던 차의 갑작스러운 급발진 추정 사고(일명 '양주급발진사고')~(1심 판결)

댓글 • 143

  • @moananui72
    @moananui72 4 년 전 +39

    13:15 (b6347 짤방X) 신호대기중 하늘에서 떨어진 나무기둥으로 인한 차량 파손 사고~
    18:24 (272/292/302/4714회 s3404 투표결과 짤방O) (1부)세차를 마치고 천천히 출차하던 차의 갑작스러운 급발진 추정 사고(일명 '양주급발진사고')~(판결은 제일 아래 2부에서 확인)
    30:39 (b6327 짤방X) 지하주차장 진입중 진입로 청소작업중인 미화원과의 사고~
    39:03 (b6233 묶음짤방O) 상업지역 보행자와 차가 함께 다니는 도로에서 보행자가 뒤로 물러서는 과정에서 차량 사이드미러와 부딪힌 사고~
    47:40 (b6237 묶음짤방O) 택시 앞좌석 승객이 하차후 택시를 앞쪽으로 이동하던 중 뒷좌석 승객이 따라 내리다가 바퀴에 발등이 밟힌 사고~(대법원 96도 3266 판결, 99도 3716 판결 참고)
    1:02:09 (b6238 짤방X) 횡단보도 앞에서 스마트폰 사용하며 서있는 보행자가 있어서 감속했으나 이동하지 않아 우회전 시도중 차에 부딪힌 사고~(횡단보도사고 보행자보호의무위반 여부)
    1:09:04 (b6317 짤방X) 고속도로 1차로 주행중 선행차의 급정지로 인해 급차로변경후 트레일러와 사고날뻔한 사례~(1차로 연쇄추돌사고발생, 17회 참고)
    1:23:06 (b6314 짤방O) 고속도로 톨게이트 하이패스 구간 진입중 갑자기 차로로 내려오던 보행자를 칠뻔한 사례~(서울중앙지방법원 2009가단84316 손해배상(자) 판결, 2017가단35807손해배상(자 )판결 참고)
    1:42:05 (b6315 짤방X) (미리보기 : 3/29 설명예정) 차선표시없는 도로 주행중인 자전거와 맞은편에서 가상의 중앙선을 넘어 역주행하던 자전거의 1차 충돌사고, 그리고 후행 자전거의 2차충돌사고~
    1:48:46 (b6129 짤방X) (미리보기 : 3/29 설명예정) 신호없는 교차로 황색점멸신호에 노상주차구역을 지나 진입하는 차와 적색점멸 신호에 진입하는 차와의 사고~
    1:54:06 (272/292/302/4714회 s3404 투표결과 짤방O) (2부)세차를 마치고 천천히 출차하던 차의 갑작스러운 급발진 추정 사고(일명 '양주급발진사고')~(1심 판결)
    * 내일 3/29(일) 아침 생방송은 오전 10시 시작예정입니다.

  • @user-hx2tk9om4j
    @user-hx2tk9om4j 4 년 전 +9

    급발진 사고는 운전자와 사상자 모두 피해자다 가해자는 제조사이다,,

  • @user-im7uq8su4u
    @user-im7uq8su4u 4 년 전 +5

    안당해본사람은 모름... 진짜 차가 갑자기 미치는 상황.... 염병할 흉기차.. 아 진짜 나쁜놈들

  • @sa0ka0i0
    @sa0ka0i0 4 년 전 +12

    2:23:59 급발진 추정 사고 판결 무죄

  • @user-qi7ex6yx2u
    @user-qi7ex6yx2u 4 년 전 +2

    마지막에 급발진 관련
    한 변호사님 싸워보겠습니다 하시는데 정말 멋지십니다 대한민국 첫번째로 급발진 인정 사례가 나오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seongkugpark
    @seongkugpark 3 년 전

    노래듣고왔는데 중간에 영상 한문철변호사님이 신가요?ㅋㅋ닮은듯요

  • @suksuoma8174
    @suksuoma8174 4 년 전 +11

    국과수가 검사할때 제조사 도움 받으니 결론이 기계결함 없다고 나오져

  • @user-fs3oe4vz2w
    @user-fs3oe4vz2w 4 년 전 +5

    제조사EDR조차분석하지못하는국과수가무슨판정을하나요;;
    그리고사람이잘못했다는근거도없이
    차량결함이발견되지않으니사람잘못이라니...

  • @user-td4gd4gi3n
    @user-td4gd4gi3n 4 년 전 +3

    변호사님..표정에 안타까워 하시는게 보이네요..저도 안타까워요..현대차...결자해지 해주셔요..

  • @user-zq9mp5gg1l
    @user-zq9mp5gg1l 4 년 전 +1

    가수 김선중 내인생은 정유장 잘 들었습니다.

  • @user-iq1iu6qs7c
    @user-iq1iu6qs7c 4 년 전

    아주 잘들려요 변호사님^^♡😁

  • @hyeonjinlee8621
    @hyeonjinlee8621 4 년 전 +13

    2012년 기사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에 팔고 있는 전 차종의 안전기능을 강화한다.
    4일 현대차(86,400 +1.77%)에 따르면 현대차미국판매법인(HMA)은 5월부터 생산하는 모든 차종에 '급가속방지장치(브레이크 스로틀 오버라이드, brake throttle override·사진)'를 적용키로 했다. 이 장치는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았는데도 자동차가 급발진 고장을 일으켰을 때 차량전자제어장치(ECU)의 통제로 감속시키는 장치다.현대차의 이같은 조치는 미국 정부가 급가속방지장치 장착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데 따른 것이다. 미국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최근 자동차 제조사에 2년간의 유예기간을 주고 전 생산 차량에 급가속방지장치를 장착하도록 통보했다. 2009년 도요타자동차의 대규모 리콜사태 이후 미국 내에서 장착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한국에는 ..있을까?궁금합니다.? 알려주실분

    • @wherewe
      @wherewe 4 년 전

      현대는 2010년 이후 제조된 차(HG, YF, MD세대)는 거의 대부분 적용된 상태 상태 궁금하시면 저속에서 테스트 해보시면 됩니다. 그외 제조사도 2000년대 초 이후 차량은 거의 적용된 상태.
      근데 일단 오버라이드가 작동하려면 브레이크를 제대로 꾸욱 밟아줘야 합니다.

    • @Solo-nv7mc
      @Solo-nv7mc 4 년 전

      Minsu Gu 님말대로면 저차도적용되있고
      브레이크를 안방ㅂ았다는고네여 유죄네?? 그게잇엇으면 검사가 제출인했겠냐???뭐말도안ㄷ히는소리야...적용하긴개뿔 원가절감하려고 에어백도 빼는마당에 ㅋ 적용은개뿔 ㅎㅎ

    • @Solo-nv7mc
      @Solo-nv7mc 4 년 전 +1

      Minsu Gu 국내법에없는데 적용시켰다??? 모든제조사는 그당사자나라법에의해제조 합니다 그게 원칙이고 기본이고요 ㅋㅋ굳이 돈써서 만들이유가없기때문에 ㅋㅋ 그런데적용됐다?? ㅋㅋ말도안되는소리하지마시고 ㅋㅋ 그기능잇으면 광고졸라했을거다 ㅋㅋ아무도모륵적용?? 자공차제조일하시나요?? ㅋㅋ

    • @yww3591
      @yww3591 4 년 전

      전자장치의 오류로 생기는게 급발진인데 전자장치로 막을수 있는건가...

    • @wherewe
      @wherewe 4 년 전 +1

      @@Solo-nv7mc 참고로 그랜저TG는 2005년 출시이고 흥분하시려면 한글부터 제대로 읽고 말되는 소리하시면서 흥분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user-ms2zv7eg1s
    @user-ms2zv7eg1s 4 년 전

    끝까지 응원합니다
    끝까지 싸워주세요
    감사합니다

  • @daeyeonkim2809
    @daeyeonkim2809 4 년 전 +16

    1:54:06 여기부터 보면 됩니다.

    • @samusit6021
      @samusit6021 4 년 전 +2

      정말 저 양반은 씨잘데기 없는 사족을 사족을 사족을...너~~~~~~어무 의미없는 뱀다리를 수도 없이 달고 진행하는 듯...

    • @Smoker011
      @Smoker011 3 년 전

      @@samusit6021 그럼 보지마 ;;
      너 사회생활에도 매사에 불만있지?

  • @user-ns1we6xp6b
    @user-ns1we6xp6b 4 년 전

    변호사님. 수고하셨습니다. 생방을 보진 못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다 봤습니다.
    앞으로 험난한 싸움이 되겠지만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꼭 자동차 회사를 상대로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bluedawn_star
    @bluedawn_star 4 년 전 +5

    18:32 소리 들어보면 갑자기 킥다운 걸리는듯 기어가 내려가며 엔진이 고rpm으로 회전하네요.
    물론 그뒤의 운전 스타일을 볼때 브레이크와 엑셀레이터를 혼동하는 초보는 아닌 것 같습니다.
    패닉상태에서도 보행자까지 정말 잘 피하시네요.

  • @user-vp3kr6ed2u
    @user-vp3kr6ed2u 4 년 전 +4

    엔진소리가 계속 저렇게 될수가있나.. 그냥 엑셀만 쭉 밟고 있어도 저런소리 안나는데 계속 우웅우웅우웅 거리네

  • @crystalk9128
    @crystalk9128 4 년 전

    잘봤습니다

  • @user-ri3hi1xg6n
    @user-ri3hi1xg6n 4 년 전 +3

    국과수가 실력이 딸려서 차량결함을 밝혀내지 못하면 그냥 뭐 제조사 무죄나오는 거죠,,,

  • @hes8555
    @hes8555 4 년 전

    한문철 변호사님 화이팅입니다.

  • @Isaac-qj4xm
    @Isaac-qj4xm 4 년 전

    운전 정말 잘하네요.... 역대급 먼거리....

  • @user-zj5mb8ni3l
    @user-zj5mb8ni3l 4 년 전 +8

    민식이법 폐지하고 급발진법이나 만들지

    • @user-ez1lh4sk4m
      @user-ez1lh4sk4m 3 년 전 +1

      공감요~ 글구 무단횡단자는 벌금 올리구~ 무단횡단 적발 경찰 투입되구~ 어린이보호구역사고시 무단횡단이었을때 부모책임도 적용되게끔 했으면 좋겠어요~

  • @user-zq9mp5gg1l
    @user-zq9mp5gg1l 4 년 전

    하고왔습니다.

  • @gni9nipcg903
    @gni9nipcg903 4 년 전 +3

    40:30 저게 뺑소니 아놔 신고자 자해공갈수준인데

  • @wlrtd6777
    @wlrtd6777 4 년 전 +4

    이런영상보면 브레이크블박 달아야함

  • @dorrk6250
    @dorrk6250 4 년 전 +4

    한변호사님 너무 멋지십니다. 운전자 가족분들, 그리고 청천벽력의 유족분들 모두를 위해 싸우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자동차 회사를 상대로 끝까지 싸워주세요.응원합니다 힘내세요

  • @user-by9hf4cj3i
    @user-by9hf4cj3i 4 년 전

    좌측 논길로 빠질수도 있서는데
    아쉽네요.ㅠ
    편의점주인분 살수도있었는데

    • @user-lh2hg8og7s
      @user-lh2hg8og7s 4 년 전 +1

      당황해서 미처 그런생각까진 못한듯 처음엔 급발진으로 브레이크 밟으려하니 밟히지도않고 역주행이고 트럭도 오고 사람도있으니 피하기에 급급하니 거기까지 생각못햇을것같아요 그리고 다 피하고 나선 마지막 편의점 전 구간부분은 어디 들이박을대가 없기도하고 속도도 130부근이라 힘들었을듯

  • @user-xo5dh8uc2x
    @user-xo5dh8uc2x 3 년 전

    저런상황에서 목소리가 다급한목소리와 어쩔줄모르는 당혹감 식은땀이 많이흘러보이고 두려움속에 운전을 하고
    급발진확실한것 같아 국과수는 믿을께 못돼
    차가 엄청난 결함이 있어보이네 100% 무죄
    유죄선택한 사람은 직접당해봐야 무죄라고 말하겠지

  • @user-zi1jf5ph8r
    @user-zi1jf5ph8r 4 년 전

    안타깝네요..가끔 악셀페달이 매트나 신발에 걸려서 리턴이 안되는경우도있습니다.. 제발 운전석및에 신발 구두 음료병같은것을 놓지안으면 좋곘습니다..

  • @user-tq6gh4xz4g
    @user-tq6gh4xz4g 4 년 전

    블박을 밑에다가 더 달아야 하나.....어느 차종에서 이런일이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이 필요 하겠네요.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1

    뒤로 물러서는 보행자 사고에서 교통범죄수사팀에서 취급하는 뺑소니는 3가지입니다
    특가법 상의 도주차량
    도로교통법 상의 사고후미조치와 동법 주정차 물피도주
    도주차량은 내 잘못이 없다면 해당없지만
    인적사항 미제공은 사고후미조치로 과실 불문하고
    다친게 인정되면 면허취소 4년입니다.
    특가법상의 도주차량만 따져볼 일이 아닌거죠

  • @user-bo5zb5mq3p
    @user-bo5zb5mq3p 4 년 전 +1

    검사가 항소할때 급발진 여부도 소송하겠지만 편의점 충돌전에 다른곳으로 피할수 있는거로 소송가능성도 생각해보세요

  • @user-ku3hg4ng3p
    @user-ku3hg4ng3p 4 년 전

    엑셀을 계속 밟았다는것을 증명하라고 해야함. 증명 못하면 급발진이라고 인정하도록 해야한다.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4

    전자제어장치 교란과 제동장치 불능과의 연관 관계가 있습니까? 전혀 별도의 기계 장치의 이게 연관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이 아줌마가 브로이크 패달 대신 액셀을 죽싸리 밟아 제꼇다는 주장보다 훨씬 더 황당한 주장입니다.

    • @_50091
      @_50091 4 년 전

      근 10 년안(?) 에 제조된 차량은 전부 전자제어로 조작 됩니다 (브레이크 미션 외 다수) 단순 기계적 장치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렇게 보일뿐이지

  • @rpehd3
    @rpehd3 4 년 전 +1

    팰리세이드 전복 판결은남?? 어떻게 됐음??

    • @rpehd3
      @rpehd3 4 년 전

      @@297yon 아~~~감사

  • @jy1028jung
    @jy1028jung 4 년 전 +1

    지금껏 현기차 급발진 의심 사례들 보면 브렉 안밟힌다고 이야기가 많았죠. 전 그래서 현기차 안사요. 믿을수가 없음.

  • @user-dt9gx4qr3r
    @user-dt9gx4qr3r 4 년 전 +1

    궁금한게 패달용 블랙박스 달린차에서 급발진 사고 일어나서 운전자가 브레이크 밟은게 확인되면 제조사 가 100%책임 인건가요?

  • @user-qw2ql5tg2c
    @user-qw2ql5tg2c 4 년 전

    교통사고 블랙박스 어디에 올리나요?

  • @a40411
    @a40411 4 년 전 +1

    양주 급발진사고 운전미숙이였으면 앞에 가던 보행자도 못피했을것이다.

  • @user-nm1fj2ye4l
    @user-nm1fj2ye4l 4 년 전

    최초 통제 불능일때 산으로 돌진했더라면? 아쉬어요.

  • @user-ku3hg4ng3p
    @user-ku3hg4ng3p 4 년 전

    22%가 유죄라고 한것이 더 놀랍네. 모든 자동차 페달부위에 블박 설치해야합니다.

  • @LOL-ey4ez
    @LOL-ey4ez 4 년 전

    발표는 나중에

  • @HaaaamHoo
    @HaaaamHoo 4 년 전 +4

    법원이 급발진을 몰라서 회사 과실이 없다고 판결하는 게 아님. 제조사 책임이라고 배상판결하는 순간 국내 자동차업체 전부 파산임. 그에 딸린 수백 수천 기업들도 다 망하는거고. 국가 산업이 걸린 문제라 그런 것...씁쓸한 세상임.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역주행만 안 했어도 사고 안 나요

  • @Kimpochun
    @Kimpochun 4 년 전

    세우려하지말고 속도 더 나기전에 벽에 박으세요.

  • @ylu9894
    @ylu9894 4 년 전 +5

    국과수 실험이고 위에 minsu님이 올려주신 영상이고 가장 기본적인 오류를 범하고 있네요
    아마 국과수쪽 혹은 자동차 사에서 증명하는 실험에선 알고서도 모른척 하는 오류겠지요.
    급발진시 차량의 브레이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면 기본적으로 차량을 급발진 상태로 만들고서 실험을 하는게 맞습니다.
    엔진이 엑셀 작동여부와 관계없이 풀로 작동을 한다면 그에따른 브레이크의 작동과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건데 실험에선 이부분은 생각하지 않고 (물론 올려진 영상은 급발진을 고려한 실험이 아니기 때문에 조건이 다를 수 밖에 없는 건 맞습니다만..) 실험을 했습니다.
    시속 100km라는 것이 마치 급발진 차량과 비슷한 조건처럼 보이겠지만 실험영상 속 차량은 서서히 속력을 올린 후 브레이크를 밟은 것이고 급발진 차량은 시작부터 의도치 않은 엔진 풀 전개가 진행 됩니다. 이는 영삭속 소리로도 알 수 있는 부분이죠.
    전문 레이서나 심야 폭주족이 아닌이상 일반적으로 악셀을 끝까지 밟는 일은 없습니다
    전문 레이서도 일반차량으로 그런 짓은 안할테구요. 그리고 자기 의도로 풀 악셀을 밟았다면 브레이크를 밟을 일도 없겠죠
    급발진에대해 뭔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최소한 급발진 상황은 못만들더라도 급발진과 비슷한 수준의 엔진 출력을 시행하는 상태에서 실험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엔진 출력 따로, 엑셀 작동 따로, 브레이크 작동 따로, 이렇게 실험해서 이상이 있을 거 같으면 동네 카센터에서도 알죠.
    국과수에서 어떻게 실험을 하는진 저도 모릅니다. 안가봤으니까요.
    하지만 영상속 자료에서 각 부분을 일일이 열거한 거 보면 동네 카센터 수준으로 실험을 한 게 아닌가 싶긴 하네요.
    급발진 문제가 한두해 지속된게 아닙니다. 제 기억만으로도 최소 3-4년동안 이슈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행이 요즘은 형사에서 운전자에게 뒤집어 씌우는 행위는 없나보네요.
    3-4년동안 변함없이 비슷한 사고가 나는 걸 보면 증명하는 쪽에도 만드는 쪽에도 개선의 의지가 없다고 봐야겠죠.
    분명한 거는 사고가 일어나는 이유를 찾으려면 못 찾을 이유도 없다는 거죠.
    막말로 페달 부분에 카메라만 달아놔도 이게 사람 문제인지 차 문제인지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네 자동차사는 그런 비용 쓸데없이 들일 이유가 없죠.
    그냥 운전자 탓 하면 되니까요.
    그럼에도 최소한 차문제일 수 있다라고 인지했다면 급발진시 제동이 가능하도록 진작에 대책을 세웠을 겁니다. 모의 급발진 상황을 만들고 그걸 제동이 가능한지 실험을 하는게 자동차사에서 어려운 일은 아니니까요. 수만번 수십만번 실험을 한다면 대책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네.. 이것 역시 어느 회사 입장에선 쓸데없는 비용이겠죠.
    결국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고가는 데도 운전자 탓만 하며 방관하면 넘어가 주는 어떤 분들이 제일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흥미로 잠시 본 채널이지만 이 건에 대해선 변호사님 응원합니다.

  • @user-mx4fo3rn3e
    @user-mx4fo3rn3e 4 년 전 +1

    krplus.net/bidio/gbeZl3KYn6SzpnY
    가히피디님 유튜브 구독 응원중

  • @user-zq9mp5gg1l
    @user-zq9mp5gg1l 4 년 전

    급발진 사고입니다.

  • @user-ex8rc6xh4q
    @user-ex8rc6xh4q 4 년 전 +1

    한문철 변호사님!
    응원합니다.
    화이팅!!!

  • @user-cu6vb8ue45
    @user-cu6vb8ue45 4 년 전 +5

    잘잘못을 떠나 10주 진단 나오신분 사람이 크게 다친게 문제네

  • @user-ls5gb9jh4e
    @user-ls5gb9jh4e 4 년 전

    팽소니는 않님니다

  • @qehaha
    @qehaha 4 년 전

    44분 보험사기로 보여 집니다.

  • @user-hq9rk7ss8y
    @user-hq9rk7ss8y 4 년 전

    서천에서 사고난 그지점이 문제 입니다 제가 갈때마다 보면 남녀불문 하고 무단횡단자 만은 곳입니다사고지점 뒤쪽에 지구대 100미터 정도 있고요 서천이 군이라 소문이 다나서 추후 사고지점 변화가 있는지 한번 볼께요 상습지점 입니다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복불복=긴급피난

  • @dannykim1230
    @dannykim1230 4 년 전

    그랜저 TG 차종으로 알고있고, 정확한 차종은 모르겠지만, 엔진이 최고RPM도달해서 왱왱거릴 정도인데 130km 밖에 안나왔다는게 이상하지요. 인터넷 찾아보면 TG LPG차량이라도 최고속은 200km 찍습니다. 대충 그랜저 TG 5단 변속기는 다른 영상으로 보면 약 100-110구간에서 변속을 하는듯 하고, 6단은 90에서 변속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130km속도는 변속 없이 가속하는 구간입니다. 중간에 감속할 이유가 없습니다. 엔진의 이상소음과 감속이 일어난 원인을 생각하면 기어를 N 으로 넣었을 가능성을 생각할수 있겠죠. 그러나 브레이크 압력이 빠진 상태에서 브레이크가 듣지 않았을테구요, 중립도 소용없자 다시 D에 넣어서 재가속이 일어났을 수 있습니다. 물론 기어 조작이 없었더라면, 그것조차 ECU의 오류일수도 있겠지만요. 직선구간에 와서 기어 조작을 시도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재가속할때 이차가 미쳤어 하는걸 보면 오류의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기어가 중립이고, 브레이크 압력이 빠진 상태에서 온힘을 다해 밟으면 제동이 걸린다고는 합니다만, 그것은 제조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사항이겠죠.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경찰은 대한민국의 나라에서 살지 마세요

  • @user-pe8mb8xx6r

    İ8

  • @ume1111
    @ume1111 4 년 전

    무조건 흉기차 살거다 그리고 페달 위치에 카메라 달거다 두고봐 도랑에 처박고 그대로 본사에다가 급반질 때려 박아줄테니가

  • @yoonkim7111
    @yoonkim7111 4 년 전

    확실한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지 않았다는건데 국과수 말 대로 라면 ㅇㅇ. D단에 놓고 엑셀을 10초이상을 풀악세로 밝는다고??????? 역주행하면서? ㄷㄷㄷ 상식이 없군

  • @48.9billion
    @48.9billion 4 년 전 +1

    미국수입차를 사세요.
    미국은 도요타 사태이후로 급가속방지장치를 달게 되어 있습니다.
    옵션과 목숨중 고르라면 좀 불편해도 소중한 목숨을 선택하겠습니다.

  • @wherewe
    @wherewe 4 년 전 +14

    소송에 들어가시기에 앞서 한가지 정확히 확인, 체크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엔진고회전 혹은 시동꺼짐등으로 인한 배압장치의 배압이 빠지는 현상은, 브레이크의 물리적인 단절때문에 브레이크가 안밟혀 딱딱해지는것이 아니라, 배압이 빠짐으로써 브레이크 밟을때 힘이 많이 들어가 딱딱하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배압장치는 보통 2~3배정도 브레이크 밟는 압력을 세게해줍니다. 이를 탈거하더라도 브레이크는 정상작동합니다.
    배압장치를 탈거했을때와 장치가 정상작동했을때의 압력차이 실험 : krplus.net/bidio/f616X2V5qKbKoHI
    시동꺼진후 배압장치 배압 다 빠진후 브레이킹으로 차세우기 : krplus.net/bidio/ZaZlY11-ZKe3fXo
    심지어 시속 100km로 달리는 차도 섭니다. : krplus.net/bidio/mcaPo2iLhbDbc2E
    고로 브레이크가 딱딱해진다의 의미는 배압장치 배압이 빠져 밟기가 정상일때보다 힘들어진다는거지, 브레이크가 먹통이 되어 작동불능상태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게다가 10kg의 힘으로 누른다면 패달자체의 힘만으로도 지렛대에 의해 20~30kg의 힘이 눌러집니다.
    브레이크 작동구조 및 누르는 힘에 대한 자세한 설명 :
    krplus.net/bidio/kdGomIVlgoi2l5w
    krplus.net/bidio/npGddpKMrIOrcno
    마지막으로 이글을 보시는분들이 기억하셨으면 좋겠다는 부분은 시동이 꺼지는 등의 긴급한 상황이라도 브레이크는 밟으면 섭니다.

    • @jwc9698
      @jwc9698 4 년 전

      배압장치 없이 힘으로 브레이크 잡는것 만으로도 급발진에 의한 엔진출력을 버틸 수 있나요?
      배압장치 없이 어느정도의 힘이 필요한지 궁금하네요

    • @user-ts3yc9gc3m
      @user-ts3yc9gc3m 4 년 전

      급발진사고 후반 cctv영상에서 사고차 브레이크등이 짧게 두번 들어왔는데요 이건 브레이크가 정상 작동 했었다고 볼수 있는건가요

    • @wherewe
      @wherewe 4 년 전

      @@jwc9698 krplus.net/bidio/f616X2V5qKbKoHI 여성분들도 적당히 밟으면 30~40bar정도 나옵니다. 건장한 남성분들은 100bar이상 나옵니다. 30~40bar로 밟으면 30~40kg/cm2 의 힘이 나오고, 대략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로 나가는 압력은 90kg이 넘게됩니다. 브레이크패달의 지렛대가 1:5정도로 보면 30bar로 밟은 여성은 18kg정도의 힘으로 밟은겁니다.
      설명 : krplus.net/bidio/npGddpKMrIOrcno
      엔진과 변속기가 정상 작동 최대 출력이 나올때(그랜저TG, 초기형 2.7 192마력25.5토크, 3.3 233마력 31토크), 브레이크가 정상작동해도 브레이크로 이를 즉시세우거나 하는것은 어려울거 같으나 정확한 것은 엔지니어들이..
      다만 이정도 힘이면 그냥 굴러가는 차를 세울수 있을정도의 힘은 됩니다. 혹시라도 시동이 꺼지거나 했을때는 꾹 밟아서 세우세요.

    • @wherewe
      @wherewe 4 년 전 +2

      @@user-ts3yc9gc3m 브레이크의 작동 여부는 알수 없으나 짧게 두번 켜졌다면 단순하게 스위치에 두번 터치된걸로 보시면됩니다.
      물론 브레이크등 배선라인에 문제가 있어서 짧게 두번 접촉됐다거나 할수도 있겠지만 추후 작동시 문제가 없었다면 그건 아닌거 같습니다. 짧게 두번 들어왔다는건 짧게 두번 밟혔거나, 차량에 가해진 충격으로 패달이 튕겨지거나 스위치에 충격이 세게 가는정도로도 스위치가 일시적으로 on/off 될수 있을정도로 브레이크 스위치는 브레이크 동선상 가장 끝단부터 거의 100% 입력까지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구조또한 매우 단순하여, 모스 신호기정도 수준의 단순구조입니다.
      스위치가 가끔 고장나는 차들이 있긴합니다만 드문 경우고요, 고장나면 그뒤로도 고장상태겠죠. 위 영상 차량같은경우는 스위치 고장은 아니었던것 까진 국과수에서 밝혀줬네요.

    • @user-ts3yc9gc3m
      @user-ts3yc9gc3m 4 년 전

      @@wherewe 아네 그렇군요 궁금증이 풀렸네요 답글 감사 합니다 ^^

  • @jmlee3288
    @jmlee3288 4 년 전 +7

    근데 95년에 면허증 취득 했다고 해서 계속 운전을 했고 운전 미숙이 아니었다는건 증명 할수 있나요? 실례로 저희 아버지도 90년대 운전면허 취득 하셨지만 명의만 아버지 명의로 해서 자녀들이 차량 운전 하고 있고 아버지는 운전 아예 못하시는데 안한지 오해되서

  • @user-bi2nl8zb7l
    @user-bi2nl8zb7l 4 년 전 +1

    우리나라에서요 급발진이 사회적으로 아주크게 심각하게 이슈화되려면 급발진으로인한 사고로 인명피해가 증폭이되야(예:5~10명이상 사망) 그제서야 외양간 고치듯 뒷북칠겁니다! 늘 그랫듯이요!!

  • @user-lm8oe8ce6v
    @user-lm8oe8ce6v 4 년 전 +2

    자동차 명장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힘을 합칩시다.
    선례를 만듭시다.
    그래야 국민이 안전해지고 우리 가족,친구,지인들이 안전해집니다.
    한변호사님 변호사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같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화이팅하십시오.

    • @HaaaamHoo
      @HaaaamHoo 4 년 전 +2

      펠리세이드 건도 제대로 모르고 자기가 뱉은 말에 끼워 맞추려고 주작하는 그 명장 말씀하시는건 아니죠??

    • @user-lm8oe8ce6v
      @user-lm8oe8ce6v 4 년 전

      @@HaaaamHoo 아,그런일도 있었군요.
      자동차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얘기가 하고싶었습니다.^^

    • @HaaaamHoo
      @HaaaamHoo 4 년 전

      @@user-lm8oe8ce6v 급발진은 자동차회사에서 인정하시 힘들어요. 엔진에만 수만가지의 부품이 들어가는데 자기들도 무엇 때문에 발생하는지 몰라서 그거 인정하고 원인찾기 시작하면 자동차회사 파산하기 때문에 이악물고 모른 척 할겁니다. 수동 타거나 전기차 타는게 답이죠...

    • @wherewe
      @wherewe 4 년 전

      그런분이랑 뭐했다가는 그냥 너덜너덜할정도로 털려요 법원은 인터넷처럼 여론, 우기기로 뭐가 되는곳이 아닙니다.

  • @bruse_TV
    @bruse_TV 4 년 전 +7

    차가 이상하다고 느꼈을 때 바로 왼쪽에 작은 낭떠러지나 산으로 차를 박았으면 결과는 좀 나았을텐데 아쉽다...
    게다가 운전자분이 역주행할 걸 알면서도 빠르게 마주 달려오는 차들을 보면서도 그대로 방향을 진행한 건 놀라울 따름이다..

    • @ylu9894
      @ylu9894 4 년 전 +4

      저도 급발진 사고 얘기 보면 이런 생각 많이 했는데
      생각해 보면 아마 그래서 젊은 운전자가 급발진 사고 나는게 이슈가 안되지 않나 생각돼요.
      큰 사망자가 나오는 급발진 사고는 대부분 이런 판단을 미처 하지 못하고 속도가 빨라진 후에 사고가 나서 생기니까요..
      급발진 사고에 대해 알고 있고 판단이 빠른 사람들은 그냥 빨리 어디에 박아버릴테니깐.

    • @user-ik1eb1pl6q
      @user-ik1eb1pl6q 4 년 전 +1

      보통 급발진이 나든 내리막길에서 갑자기 시동이 꺼지는 등 브레이크가 제대로 듣지 않거나 기타 여러 이유로 속력이 올라가는 상황에서 운전자는 당장 바로 옆으로 박아서 차를 세우려기 보단 피하려는게 본능이에요. 저런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비스듬하게 벽에 긇으면서 속도를 줄일 수 있는 사람은 얼마 없을 거에요.

    • @user-hk3tg6zw6n
      @user-hk3tg6zw6n 4 년 전 +1

      그러게요 밭두있던데 ㅠㅠ 안타깝네요

  • @joongbinahn9348
    @joongbinahn9348 4 년 전

    옹벽이 보이던데 비스듬히 충돌 시켰더라면...
    아쉽네요

  • @user-lx5kk7yv7c
    @user-lx5kk7yv7c 4 년 전 +1

    보통급발진의 경우...시속100키로에 도달하는게 7초도 안걸리더군요...근데!이차는 100키로에 도달할때!13초이상 걸렸습니다.급발진이 시작되면 당황합니다.하지만,변속기를N에다 놓는데 남자들은 습관상 갖다 놓는 사람들이 많아서 인지 급발진 사고가 거의 없습니다.또하나,양발운전 여성들이 무려 20%에서 90%이상이라고 합니다.게다가,하이힐을 신고 양발운전하는 여성들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양발은 수동운전 할때 하는거지 절대!오토운전은 안됩니다.방송에서 장롱면허로 나왔는데 양발운전 하더군요.아주머니가 양발이던 아니던 간에 사람이 죽었으니 마음이 아프네요.아주머니 잘 못 보다는 차가 이상하기도 했고 이건 뭐란 해야하는지...난감하네요.

  • @yoonkim7111
    @yoonkim7111 4 년 전

    브레이크등 뿐만이 아니라 가속이 왜 계속 이루어졌는지도 알아야할듯 영상을보면 33초간 악셀을 밟고 있다고 보여지는데 상식적으로 급발진 상황에서는 악셀에서 발을 떼어야 하지않는가? 또 왜 악셀에서 발을떼었다면 가속은 없어야 할텐데 왜 계속 가속이 되었는지도 알아야 할듯

    • @user-th9wg4sb9w
      @user-th9wg4sb9w 4 년 전 +1

      뭔 악셀을 밟아요;;급발진이라고 급발진;급발진 몰라요??악셀 안밟았는데 차가 미쳐가지고 급가속한다고요 그렇게 급발진되면 브레이크 안쪽이 팽창되서 브레이크가 아예 안밟힌다고 하잖아요

    • @yoonkim7111
      @yoonkim7111 4 년 전

      @@user-th9wg4sb9w 국과수서 차량에 문제가 없다고 하니 그럼 국과수 말만 믿는다면 운전자가 엑셀을 밟고 있었다고 밖에 해석이 할수 밖에 없는데, 상식적으로 브레이크를 안 밟는것도 이해가 안가지만 엑셀을 밟고만 있는 것도 이상한거죠.... 어디까지나 차량에는 이상이 없다고 말한 국과수 의견을 통해서 국과수에 무책임한 결론을 반박하는 내용입니다.

  • @user-un2hw7xe9n
    @user-un2hw7xe9n 4 년 전 +4

    예전에 텀블러 떨어져 브레이크 밑에 껴 브레이크 순간 안밟혀 식겁함~이번건은 정황만으로 변호를 하시는건가요? 추정일뿐 의심일뿐~아직 사실은 아무도 모르는것임~나중에 깜짝놀랄 반전이 생길것같은데. 민식이 법처럼

  • @user-yt4pg1ge4v
    @user-yt4pg1ge4v 4 년 전

    급발진건에서 같은장소에서 같은차종으로 풀악셀해보면 실수로 가속패달밟았는지 비교 가능하지 않을까요 블박영상에서 알피엠이 끝까지가는소리가 납니다 (웅웅웅-퓨얼컷소리)이게 조금 의심갑니다. 시속130에서 알피엠이 끝까지가서 퓨얼컷(연료차단되었다말았다 알피엠 피크치 유지)되는 경우가 이상합니다. 보통차량이 풀악셀에서 알피엠이 끝까지가면 기어가 1단올라가고 알피엠이 떨어집니다

  • @voice-artist_DAWON
    @voice-artist_DAWON 4 년 전 +3

    이런일을 대비해서 급발진해결법을 알고있어야함 바로 기어 중립!!!시키고 브레이크가 안듣는거같아도!!! 다리가 부러질듯이 끝까지!!! 밟아야함 아니면 박을거감수하고 벽으로 돌진하는수밖에. 영상상에선 산쪽으로 커브틀었으면 차만피해볼텐데 편의점점주님..안타깝네요
    그런정보들 사건사고들 사례들 평소에 관심갖고 정보들 공부만좀하고 인식만해도 대처 가능했을텐데..브레이크는 시동 꺼져있어도 차멈춥니다 한발로 힘이 모자라면 두발로밟으면 다 멈춥니다 일단 그전에 차의결함문제 일지모르는 부분은 제조사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네요

    • @user-ih9re3xc5t
      @user-ih9re3xc5t 4 년 전

      편의점이아니라 성인용품점입니다

    • @user-wc5xb6qr2m
      @user-wc5xb6qr2m 4 년 전

      인생 피곤하다

    • @voice-artist_DAWON
      @voice-artist_DAWON 4 년 전

      @@user-ih9re3xc5t 무슨 성인용품점이 여기서 왜나옵니까? 2:18:46 영상 다시보세요.

    • @voice-artist_DAWON
      @voice-artist_DAWON 4 년 전

      @@user-wc5xb6qr2m 편하게 살면 좋겠지만 무지하게 살다가 남에게 피해주며 살면 그게 더 인생 피곤해지는거죠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5

    이걸 사람이 못한다고 주장하는데 그러년 그 길고 긴 거리를 달리는 와중에도 이것들은 사람이 왜 못했을까? 1. 브래이크 페달이 딱딱해졌더라도 왜 등이 들어올정도의 강도로 우르지 못했을까? 2. 왜 핸드 브래이크를 잡아 재끼지 않았를까? 3. 왜 시동키를 뽑지 않았을까? 4. 왜 기어를 중립이나 저단으로 변경하지 않았을까? 5. 왜 안전한 좌측 충돌 지점을 찾아 차를 멈추려 시도하지 않랐을까? 6. 왜 어머나 이차가 미쳤아좌 하며 남예기 하듯 멘트나 날리고 앉아 있었을까? 이 운전을 그렇게 잘 한다는 아줌마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걍 운전대나 잡고 앉아 있었다는게 도저히 상식적이지 않죠? 정상적이지 않죠?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죠?

    • @cdouble2783
      @cdouble2783 4 년 전 +6

      왜 오타를 고칠생각을 안하는가?

    • @dryingnut2116
      @dryingnut2116 4 년 전 +4

      왜 한글을 제대로 배울생각을 못했을까?

  • @user-oy7yt9om4f
    @user-oy7yt9om4f 4 년 전 +5

    차결함이던 운전미숙이던 유죄다
    지살것다고 엄한사람 죽이는 마인드는
    운전자의 평소습관을 말해준다 자신만
    피해안가면 남이야 어떻게되든 상관없다는
    이기적인 인간이다 운전자는 유죄고 차량결함에 대해서는 차 전문가의 자문을구해 회사와 상대하는것이 합리적인
    것이다 운전자 쓰레기같은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3

    브래이크가 딱딱해지고 안밟혔다는데 왜 브래이크등은 안들어왔을까? 이게 상식적입까? 이 동영상 올리신분. 이게 절상입니까? 이게? ㅇ이게 비정상이다나요? 우선 정상적이지 않죠?

    • @user-li6ik8bb8d
      @user-li6ik8bb8d 4 년 전 +3

      브레이크를 못밟는데 어떻게 브레이크 등이 들어와요ㅋ 정신병자인가ㅋ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user-li6ik8bb8d 이 아줌마가 발에 쥐나도록 죽어라 쌔리 눌러 밟았는데 0.0000001미리도 들어가지 않았다는 예기지 아예 발 띠고 있었다는 말이 아닙니다.

    • @user-li6ik8bb8d
      @user-li6ik8bb8d 4 년 전

      @@milleniumsnake 그러니까 0.0000001미리도 들어가지 않을정도로 딱딱해져서(=전혀 브레이크 안밟혀서) 브레이크등이 안켜진거죠.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user-li6ik8bb8d아오~. 내, 네, 내, 아무렴요.

    • @HaaaamHoo
      @HaaaamHoo 4 년 전

      영상을 똑바로 보세요. 멀쩡한 차도 개체에 따라 1~2센치 밟혀야 등이 들어오는 차도 많습니다. 무슨 0.0000001미리 같은 소리를 하고 계세요 ㅋㅋㅋㅋ

  • @user-wd3xh1ye2z
    @user-wd3xh1ye2z 4 년 전

    엔진 RPM이 높아져서 진공배력장치에 진공이 생성이 안되더라도 꽉 밟으면 밟힙니다.(대림대 교수의 증언과는 대조적으로)
    상식적으로 브레이크가 딱딱하다고 해서 안밟고 있다는게 첫번째로 이해가 안되고.
    두번째로 버스정류장 충격 전에 들어온 브레이크는 그래도 그때 밟았으니 들어왔겠지요.
    그렇다면 그동안 차가 미쳐서 급발진 할 동안 왜 브레이크를 꾹 누를 생각을 못했을까
    너무 아쉽기도 하고 이해도 안되고.( 2:26:11 에 보면 130km까지 치솓다가 122km까지 속도가 줄어듭니다. 브레이크 밟았겠지요.
    그렇다는 말은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이상이 없었다는 거겠지요.)
    차주가 아무리 안되었어도. 말은 똑바로 해야지요.
    그래서 제 생각은 급발진- 제조사 책임. 조작의무- 차주 불이행
    제조사와 차주 둘다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유족분들은 너무 안타깝지만, 하루 빨리 보상 받으시고(완전한 일상으로의 복귀는 힘드시겠지만) 상처받고 힘든 마음
    부디 조금 괜찮아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user-pd2fi9lu4q
      @user-pd2fi9lu4q 4 년 전

      제가 봣을때는 여성분이라서 힘이 약해서 안밟힌거같습니다.
      님이 말하신 꽉 밟으면 밟힌다는게 여성분이(그것도 노령하신) 실험한 결과인지요?
      충돌떄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건 충돌 여파로 밟고있는 브레이크가 본인의 힘보다 외부적 충격으로 더강하게 눌렸을수도 있죠
      122km 까지 줄어든 속도가 다시 늘어나는건 운전자분이 일부로 속도가 줄엇으니 다시 악셀을 밟앗다는 소리군요
      안밟고있엇다고 단정지으시는게 좀 그렇네요

    • @user-wd3xh1ye2z
      @user-wd3xh1ye2z 4 년 전

      @@user-pd2fi9lu4q 운동모르는 여리한 여자도 실험을 했었죠 답력 충분히 나오구요. 발목장애 아닌 이상 그렇게 약할 수가 없어요. 또. 전 기본 전제로 급발진이라고 생각한거고 속도가 줄어든건 브레이크를 밟았기 때문이고 속도가 다시 올라간건 급발진이 계속 진행중이기에 속도가 올랐던 거겠죠. 마지막에 보시면 그래서 차주50 제조사 50으로 본다고 적어놨는데도 이런댓글 쓰신것을 보니 굉장히 듬성듬성 읽으신듯합니다

    • @user-pd2fi9lu4q
      @user-pd2fi9lu4q 4 년 전

      ​@@user-wd3xh1ye2z 어떤 영상보고 말하시는지는 저도 그영상 봐서 압니다 펠리셰이드 영상이겠죠
      하지만 이영상이랑은 거리가먼영상 아닌가요? 그실험은 차가 시동이 OFF 인 상태에서 브레이크가 진공없이 작동하는지 실험한거구요 급발진이랑은 전혀 연관이 없습니다.
      급발진과 관련하여 브레이크가 잘듣는지 아닌지 관련 영상이 있다면 저도 보고싶습니다
      그리고 듬성듬성읽은게 아니라 제뎃글보시면 님이 전문가도 아니신거같은데 확정적으로 안밟앗다고 말씀하시는거 같아서 그렇습니다.
      밟지않았을거 같다와 안밟앗다는 많이 다른대말이죠.
      아무리 영상을 여러번 돌려봐도 전 브레이크를 안밟았을거라는 확신이 안들어서 그렇습니다.
      물론 밟앗다는 확신도 없습니다.

    • @user-wd3xh1ye2z
      @user-wd3xh1ye2z 4 년 전

      @@user-pd2fi9lu4q 전문가가 주장하는게 급발진이 일어나게되면 하이드로백 장치에 압력 생성이 안되어 브레이크가 무거워지고 안밟힌다 라고 주장합니다. 이 말은, 시동이 꺼진것과 같은 브레이크 상태라는 겁니다. 즉 무조건 밟힌다는거죠. 그리고 엑셀은 전자식일지언정 브레이크는 아주 최근에 나온 차량 아니면 모두 유압식입니다. 유압식은 유압이 생성 안되더라도 꾹 밟으면 브레이크는 충분히 작동 합니다. 브레이크도 유압식이기 때문에 ecu 또한 브레이크에 영향을 전혀 끼칠 수 없습니다. 최근 나온 전자식 브레이크페달이 달린 차량만이 ecu 에서 브레이크 제어가 가능합니다. 즉. 저 가해자 차량 운전자과실이죠.

    • @user-wd3xh1ye2z
      @user-wd3xh1ye2z 4 년 전

      @@user-pd2fi9lu4q 정말 요약해서 시동이 꺼진 상태(펠리세이드사건)의 브레이크 = 급발진으로 인한 하이드로백 진공생성 실패 라는 말입니다. 둘다 같은 상황인거에요.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브레이크 등이 안나온거라고 우길 수도 없습니다. 버스정류장 박기 전에 이미 브레이크를 밟아서 브레이크 등 들어왔습니다.

  • @user-ns6bk9sr8s
    @user-ns6bk9sr8s 4 년 전 +10

    악셀 밟았는데 그 사이에 생수병 껴서 무진장 빠른 속도로 담벼락 부딪히신 아주머니 있었습니다. 또 여자 힐이 악셀 사이에 껴서 가속된 분도 있었구요. 사고는 안타깝지만 급발진이라 단정 지을 수 없다고 봅니다.

    • @user-bo5zb5mq3p
      @user-bo5zb5mq3p 4 년 전

      60대인ㅇ데 힐을 신었을까요?

    • @eblim4216
      @eblim4216 4 년 전 +1

      60대 라고 힐 못 신나요..

    • @suwon64
      @suwon64 4 년 전 +1

      저희 아버지한테 운전 배울때 해준 말이 저거 강조하시더라구요. 캔음료같은거 마시지마라고.. 먹다가 떨궈서 페달밑에 낀지 모르고 사고내는 경우많다고..
      그리고 네비는 운전하다보면 거리감생기니깐 눈으로보지말고 귀로 들으라고 하신~

    • @wherewe
      @wherewe 4 년 전

      아마 세차직후인걸보면 사제 매트끼임도 생각해볼수 있을듯요 (사고 당시 사제매트였음, 2월 영상 인텨뷰에 나옴)

  • @user-nw2xr5cw4k
    @user-nw2xr5cw4k 4 년 전 +3

    왜 이런 급발진 사고는 젊은 남자들한테는 잘일어나지 않는거지???

    • @yulmoocha7199
      @yulmoocha7199 4 년 전

      일어나는데 대처하는 법을 알아서 / 빠르게 갖다 박아서 인명사고로 이어지지 않고 뉴스거리가 안되는것

    • @gyug3292
      @gyug3292 4 년 전 +1

      @@yulmoocha7199 노노안일어남

  • @user-zh8tv3kw6x
    @user-zh8tv3kw6x 4 년 전

    국과수는 왜 필요하지?~~
    핸드폰 잦은멈춤으로 가져가서 정상작동 되면 그폰은 정상폰이냐ㅡㅡ..ㅋㅋㅋ
    똑같이 당하고 동료가 똑같은 감정서 써주면 좋겠드아~

  • @kimKim-od1lo
    @kimKim-od1lo 4 년 전 +2

    국과수에서 아무 이상 없다고 나온 상태인데 오류를 어떻게 인정해줘야하나요? 상식적으로 저건 급발진이다? 그래서 무죄다? 브레이크와 악셀의 혼동 가능성은 배제되는 건가요? 급발진이었다 한들 n단 놓거나 논으로 들어갔다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3

    한문철씨 이 차가 쌔리 달릴때 이 아줌마의 발을 직접 보셨습니까? 보지도 않았으면서 그냥 잘 모른다고 하세요.

  • @papa-rs1ji
    @papa-rs1ji 4 년 전 +2

    저렇게 급발진으로 가는데 기어를 중립이나 p로 넣질 안네?? 급발도 문제지만 저거릴 갈동안 이게 머야 머야?? 가드레일쪽으로 들이 밀든지!

  • @milleniumsnake
    @milleniumsnake 4 년 전 +1

    일개 급잘진 옹호론자의 추측을 아주 그냥 과학적 사실인 것처럼 주장하고 있네. 쓸데없는 예기 이제 그만 하시고 급발진시 1. 브래이크가 딱딱해지고 2. 등이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밟히지 않고 3. 브래이크등이 안들어 온다는 이 세가지 사실이나 증명이나 하세요.

  • @user-ns8kf7pg9o
    @user-ns8kf7pg9o 4 년 전 +4

    내용 안보고 댓글 쓸께요 이번도 60대 여성운전자 이중에 하나 인가요?

    • @user-ep2ds9no2w
      @user-ep2ds9no2w 4 년 전 +1

      디비자러가라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2

      딸 태운 아버지 급발진 의심사고에 같은 댓글 달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