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03회. 한문철TV 구독자라면 바로 그냥 땡큐죠? 소송을 왜 가죠? 쌩유베리감사^^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4. 28.
  • [한글자막] 자막 (CC)를 켜면 한글자막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b6627, 신호 없는 교차로에서 직진하는데 우측 일방통행길에서 나온 차와 사고,
    ■ 진행사항
    1. 상대측 보험사에서 경찰 사고접수하지 않는 조건으로 대물협의를 9(상대차):1(블박차)로 하자고 함
    2. 블박차 차량에 타고 있던 어른2, 아이1(4살) 현재 통원 치료중
    3. 상대차량 차주(어른1) 통원 치료중
    ■ 블박차 주장
    상대차의 명백한 과실이므로 100:0 과실 비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 됨.
    - 신호없는 교차로 진입시 일시정지를 하거나 좌우 시야 확보시 서행할 수 있다고 알고 있음. (블박차 30km 이하 서행 함)
    ※ 상대차 과실 내용
    1. 과속 : 60km이상 추측됨
    - 블박차 차량수리비 견적 700만원 이상 나옴
    - 블박 동영상 내 해당 차량 보이지 않음
    2. 전방주시의무 이행하지 않음
    3. 운전 미숙 예측
    [투표] 경찰에 신고 안하는 조건으로 90:10으로 합의하자고 한다. 여러분이 블박차 운전자라면
    받아들이시겠습니까?
    1. 나는 땡큐~ 하면서 받아 들인다. (41%)
    2. 나는 100:0 을 위해서 소송까지 간다. (59%)
    상대차가 엄청 빠른 속도로 달려왔다면 100:0, 그렇지 않으면 땡큐, 신호 없는 교차로에서 좌우 시야 확보되지 않으면 일시정지 후 출발해야 함,
    가히,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1.6K

  • @CAMP91
    @CAMP91 4 년 전 +1987

    꼭보면 가해자들은 블박이 없네

    • @JH9504_
      @JH9504_ 4 년 전 +231

      가해자들은 당연히 공개안하죠. 공개하면 무조건 손해임

    • @mint8663
      @mint8663 4 년 전 +132

      @@JH9504_ 이분말씀대로 블박있어도 없다고 하면서 공개 잘 안함

    • @user-ml3ns8gb7v
      @user-ml3ns8gb7v 4 년 전 +71

      ㅇㅇ 본인이 불리하면 공개 안해도 됨

    • @slavetocode
      @slavetocode 4 년 전 +16

      있어도 불리하면 공개안해도 됨.

    • @CAMP91
      @CAMP91 4 년 전 +83

      제 댓글이 말그대로 “가해자는 블박이 없다” 가 아니잔아요?? 블박안내놓는 가해자들을 비꼬는 말인데 다들 진정하세요~

  • @jung2325
    @jung2325 4 년 전 +1354

    서로 보이지 않는 교차로는 무조건 한번 섰다 가라고 배웠음 한문철 TV열심히 시청한 구독자입니다
    시야 확보 안될때 무조건 섰다가고 더 서행해야 함

    • @dhrvf948
      @dhrvf948 4 년 전 +31

      모범시민👍

    • @Ghkghdwnd
      @Ghkghdwnd 4 년 전 +41

      평소에는 그냥 획가는데 한번 멈췄다가 가야겠네요 여태 사고가 안난건 행운이었나봅니다 배우고갑니다

    • @byeongGooN
      @byeongGooN 4 년 전 +25

      미국처럼 3초stop 표지판 있었으면 좋겠슴다

    • @yeol-e
      @yeol-e 4 년 전 +20

      글쟁이NEICADEMY 이거 진짜로요...사고시 시야를 가리는 불법주정차차량들도 과실
      맥여야함

    • @dpr4471
      @dpr4471 4 년 전 +69

      저 상황에서 일시정지 하고 만약 차가안온다면 뒤에서 빵거리는 개개끼들이 있음 ㅡㅡ

  • @peterjeong1089
    @peterjeong1089 4 년 전 +1011

    저렇게 시야가 조금이라도 제한되는 교차로 지나갈 땐 잠깐이라도 멈췄다가 가는 것이 주의 의무를 다하는 것이군요.
    좋은 거 배웠습니다. 저도 평소에 서행까지만 하고 '정지'를 하지는 않았는데
    '정지'여부가 사고 시 과실 비율에서 천지차이네요.

    • @mingyu761
      @mingyu761 4 년 전 +12

      참 미친거임 정차도맞는데 법적인거랑 도덕적 부분이랑 달라서...

    • @z8710
      @z8710 2 년 전 +2

      면허 시험에도 나오는 부분이였죠 ㅎ..

    • @user-yo6ve8hb4u
      @user-yo6ve8hb4u 2 년 전 +18

      잠시 멈추고 살폈으면 앞쪽 들이 받았겠는데?
      그리 되면 5대5 나올수도
      왜 안가고 정지했냐며..

    • @user-rv5wz1wh6d
      @user-rv5wz1wh6d 2 년 전 +1

      이제 알았다니 소름이네요

    • @user-rr4hq6cv8c
      @user-rr4hq6cv8c 2 년 전 +21

      @@user-yo6ve8hb4u 정지했고, 앞쪽 들이받았으면 소송가서 100:0받아내면될일입니다. 잘못한게 없으니까.

  • @user-ql5jw2nt6g
    @user-ql5jw2nt6g 4 년 전 +69

    사고라는게 어렵네요 볼때마다 배우고 갑니다 이번 영상도 감사합니다

  • @user-so6vx2dt8n
    @user-so6vx2dt8n 4 년 전 +170

    한문철 변호사님 영상 시청 매우 큰 도움~~~ 사고예방 안전운전 매우 큰 도움!!!

  • @rntjdrms
    @rntjdrms 4 년 전 +165

    와... 그렇군요 100:0생각했는데 일시정지가 중요하넹

    • @mattdamon2169
      @mattdamon2169 4 년 전 +15

      신호 없는 교차로에서 100대0은 힘들죠. 일시정지하고 좌우확인 잘 했으면 사고 안 나는데 사고 났다는 건 그런 의무를 하지 않았다는 뜻이기 때문이죠.

    • @togo1402
      @togo1402 2 년 전 +9

      졸라 웃긴게 상대방도 블박차주 처럼 저정도로 속도 줄였으면 사고 안나지 않았을까요 100대0이어야 되는데 정지 쉐리....물론 정지하고 갔으면 사고 안났겠지 위험한 상황이었던건 안변함 아반떼 과속 탕탕

    • @user-ds7ub4vk5e
      @user-ds7ub4vk5e 2 년 전

      그러면 액션영화 차량 추격장면은 죄다 100대0은 없는거네

    • @crack-squad
      @crack-squad 2 년 전

      @@togo1402 맞음. 그래서 과실이 90이 잡힌거임.ㅋㅋ

  • @fridaytvtv9290
    @fridaytvtv9290 3 년 전 +348

    운전을 뭐같이 하면 언젠가는 사고납니다.. 저는 한문철 변호사님의 방송 덕분에 시야 확보 안되면 잠시 멈췄다 가는 습관이 생겼는데 사고 진짜 많이 피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낼 뻔한 사고 여럿과 상대방이 저를 받을뻔한 사고를 피하고 보니 정말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ㅠㅠ

    • @user-bx6gg9xs1o
      @user-bx6gg9xs1o 3 년 전 +32

      저는 아직 학생이라서 자전거 타고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은 주행하다가 내리막길에 초록불이여서 살짝 밟을려다가 오른쪽 시야 차단 되있어서 에이 설마 하고 브레이크 살짝 잡았는데 아니나다를까 오토다이 한대가 신호위반으로 오더라고요ㅋㅋㅋㅋ

    • @user-kw6es8qk7l
      @user-kw6es8qk7l 3 년 전 +5

      정말 맞는말이죠 저도 점멸등 이든 일반 골목내 4거리든 일단 섰다가는 습관 들이니까 사고날상황을 많이 피했어요

    • @user-ux8rp8jo9x
      @user-ux8rp8jo9x 2 년 전 +2

      여기서 100프로 라고 생각하는사람은 운전다시 생각해봐야하는 사람들인듯,,,무조건 교차로에선 잠시 서서 확인하는게 당연한건데 황색점멸등 적색점멸등 차이는 뭔지 아는사람들인지 ,,, 운전공부 다시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 @user-nv2cx6eh4v
      @user-nv2cx6eh4v 년 전 +3

      저는 안보이면 멈추고 클락션 3번 빵빵빵 하고 지나감 ㅋㅋㅋㅋㅋㅋ

    • @Chan-iu5ne
      @Chan-iu5ne 년 전

      정말 맞는말 인정합니다 ..영상속 블박 차주분이 그렇다고 예기하는건 아니고..운전 뭣같이 하면 언젠가는 임자만나게되어 있음...거의 90 프로 이상의 확률로 그렇다고 봅니다

  • @yena7267
    @yena7267 2 년 전 +2

    정말 땡큐한 영상입니다.👍👏 교차로 항상 조심하겠습니다! 🚘😁

  • @TheNanelin
    @TheNanelin 4 년 전 +20

    시야확보 안될때는 일단정지후 좌우확인. 좋은 습관 배우고 갑니다.

  • @user-yd9kk9su1o
    @user-yd9kk9su1o 4 년 전 +11

    진짜
    팬입니다!!!영상 늘 감사합니다 잘 보고있어요!!

  • @starsuper5956
    @starsuper5956 3 년 전 +31

    요새 한변님 채널 보는게 삶의 낙이네요 ㅎㅎ 새로운 것도 배우고 너무 좋네요 늘 감사합니다

  • @Murang
    @Murang 4 년 전 +17

    이거 보고 구독했습니다. 한문철TV를 통해서 많은 것을 알아가야 겠네요.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439

    한문철tv 3천회 이상 시청한 구독자 시각에서 볼 때,

    • @bigstar1113
      @bigstar1113 4 년 전 +59

      이분 찐구독자..댓글 천개 ㄷㄷ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9

      GS큰별
      제 댓글 갯수까지 알 수 있나요? 우왕~

    • @bigstar1113
      @bigstar1113 4 년 전 +20

      @@galggamagui 프로필 눌러보면 댓글 몇개 달았는지랑 내용이 떠요 ㅋㅋ 얼마나 댓글을 많이 다셨으면 1000개 이상이라고 뜨네요 ㅎㅎ

    • @dimples9815
      @dimples9815 4 년 전 +1

      우왕👍

    • @user-nk7cg5il4z
      @user-nk7cg5il4z 4 년 전 +4

      대박입니다 지식이 해박하시겠네요

  • @user-sp4vh7kg3u
    @user-sp4vh7kg3u 3 년 전 +15

    오.. 보면서 음 잠깐서서 확인했으면 좋을거같은데 했는데 역시나.. 이래서 9:1하자하면 땡큐라는거군요.. 항상 좋은 지식감사합니다

    • @rosie_5792
      @rosie_5792 2 년 전

      9:1인데 난 모닝 상대 비싼 외제차면 제가 돈 더 나올듯. ㄷ

  • @user-ix9lm3ck6m
    @user-ix9lm3ck6m 3 년 전 +1

    저도 열심히 보고 배우면서 조심히 운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ee1wk3sc2u
    @user-ee1wk3sc2u 2 년 전 +12

    블박 한문철 선생님의 가르침에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 @huuun9658
    @huuun9658 4 년 전 +28

    신호등 없는 교차로는 일단 일시정지, 한변호사님 유튜브 보면서 운전 많이 배웁니다

  • @KR.LUCKYMAN
    @KR.LUCKYMAN 4 년 전 +3

    많을걸 배워요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 @flysohigh3690
    @flysohigh3690 3 년 전 +1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 @Ice_Galaxy
    @Ice_Galaxy 4 년 전 +18

    영상안에 내용을 메모지형태로 크게보여주시니 잘 보이고 한변호사님도 말씀적게하셔도 돼서 모두에게 좋네요 😄 녹화되어 올라오는 양만 봐도 거의 하루종일 말씀하시는거같아 목도 조금 걱정됐는데 개인적으론 수정된 방향이 글이 잘보여서 아주 좋습니다.

  • @user-bo5zb5mq3p
    @user-bo5zb5mq3p 4 년 전 +7

    좋은정보네요

  • @user-vv2vr2yc1e
    @user-vv2vr2yc1e 3 년 전 +386

    ㅋㅋㅋㅋㅋ 아니 대인접수랑 경찰에 접수 안하는 조건이면 왜 과실비율이 달라지는건데?? 이거 자체가 웃김

    • @bryankim6635
      @bryankim6635 2 년 전 +3

      코미디.ㅋ 대체 뭐가 달라지길래

    • @user-vs8cx2ux7w
      @user-vs8cx2ux7w 2 년 전 +16

      당연히 비용이 절감되니 과실을 더 잡아주는거죠.
      대인 접수면 치료비. 합의금 최소 100단위인데 과실 2~30%더 잡아줘도 차량 수리비가 더 이득이죠.

    • @namja2yagi
      @namja2yagi 2 년 전 +2

      @@user-vs8cx2ux7w 그런 얘기면 상대차가 이득이란 소리임???? 그럼 블박차는 손해 아닌가요?

    • @user-vs8cx2ux7w
      @user-vs8cx2ux7w 2 년 전 +4

      @@namja2yagi 아니죠. 대인 접수 안하면 치료비나 합의금이 안나가니 가해자나 보험사가 이득이죠.
      그래서 과실 비율 조금 높여주고 대인 접수 안하려는거죠.

    • @namja2yagi
      @namja2yagi 2 년 전 +1

      @@user-vs8cx2ux7w 그러니 블박차가 손해라는거아닌거요? 누군가 이득을 봤으면 누군가는 손해르루본게 맞을텐데. 뭐가 아니라는건지?

  • @user-we3hs2jt1j
    @user-we3hs2jt1j 년 전 +2

    한변호사님 영상을 보면서 나의 운전 습관은 어떤가 반성하게 됩니다.

  • @sdurb
    @sdurb 3 년 전 +42

    저런 교차로에서는
    일방이든 양방이든
    일시정지는 무조건 해야한다는
    사고나기 딱 좋은.....ㅜㅜ

  • @Starcraft_
    @Starcraft_ 4 년 전 +628

    교차로 집입할때까지 아반떼 보이지도 않네 멀리서부터 속도낸거같은데

    • @user-kx2gt7nm2y
      @user-kx2gt7nm2y 4 년 전 +49

      아무리 그래도 상대차가 훨씬 잘못한거지 블박차는 일시정지는 안했지만 거의 안달릴정도로 천천히 갔는데

    • @user-qi3ow9mx7f
      @user-qi3ow9mx7f 4 년 전 +33

      @@user-kx2gt7nm2y 그래서 90 대 10 나왔자나요....상대방이 훨신 잘못해서...

    • @user-ez3kh3oc2v
      @user-ez3kh3oc2v 4 년 전 +19

      일시정지 했다가 안보여서 출발했는데
      박혔음 100대0 주나?? 상대차 과속??

    • @user-wb3se8sq8q
      @user-wb3se8sq8q 4 년 전 +8

      당연히 안보이죠 블박이 정면을 보여주는건데. 생.각.좀.하시죠

    • @chinafukup
      @chinafukup 4 년 전 +2

      @@user-ez3kh3oc2v 네 영상에서 그렇게말함

  • @user-to5yz2fj2w
    @user-to5yz2fj2w 3 년 전 +31

    저도 완전 같은 상황이었는데요. 상대방은 택시였습니다. 사고현장에서 저는 서행을 했고.. 택시는 과속으로 진입한걸 택시기사도 알고 주변사람들도 모두 택시가 잘못했다고 얘기했습니다. 경찰서에 가니 경찰도 택시기사를 알더라구요.. 온지 얼마나 됐다고 또오셨냐고.. 벌점도 꽤 있더라구요.. 그런데 블랙박스 영상 보고 저 역시 정지는 안했다며 그럴땐 우측방향차량 우선이라며 오히려 저한테 가해차량으로 지목하며 6:4정도 나올거라고 하더군요.. 그말을 듣더니 택시기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하더군요.. 그리고 2일 뒤 병원치료 안받을테니 차량 수리비를 저희쪽에서 모두 지불하라는 어이없는 전화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아프면 진료받을일이지 무슨 그런 소릴하냐고 진료 받으려면 받으라고 얘기했죠. 사실 저희는 3명 타고 있었고 택시는 기사분 혼자였으니 아쉬울건 없었습니다.
    그땐 경찰이 제가 가해자라고 하니 억울하지만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넘어갔는데 요즘 변호사님 영상보니 경찰말만 듣고 호구처럼 넘어가버렸던 제가 조금 아쉽네요ㅠ

  • @hunregi
    @hunregi 3 년 전 +29

    제목때문에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홀린듯이 들어옴

  • @mugbaba
    @mugbaba 3 년 전 +29

    앞을 안보고 가는 인간의 차는 내가 아무리 조심해도 사고를 막을 수 없다.

  • @Nel.Blu.
    @Nel.Blu. 4 년 전 +274

    저도 처음 영상보고 씩씩 거리며 100:0 이지... 이렇게 생각했는데 영상을 다시 보고 변호사님 말씀 들으니 90:10이 이해가 되네요. 경찰에 신고하지 않는 것이 거시기 하긴 합니다.

    • @tmddkqo5260
      @tmddkqo5260 2 년 전 +4

      그럼 무조건 신고해야죠 가해자가 군인이나 공무원같은데, 무조건 신고죠^^

    • @user-rv5wz1wh6d
      @user-rv5wz1wh6d 2 년 전 +69

      @@tmddkqo5260 군인공무원 인사평가에 영향 미치지 않습니다
      고약하신분이네요~

    • @ysin9106
      @ysin9106 2 년 전 +21

      @@tmddkqo5260 인성이 참 ..

    • @hokifoki
      @hokifoki 년 전 +9

      경찰에 신고하나 안 하나 9:1 이면 신고하는게 이득이죠ㅋㅋ
      경찰접수 안 해주는 조건이면 그 쪽도 주는게 있어야지 똑같이 9대1 하겠다그러면 쓰나ㅎㅎ

    • @kafil1225
      @kafil1225 년 전 +15

      그렇네요 고약하신분이 계시네요
      좋게 90:10 하려고 제안한거같은데
      그걸 또 더 뜯어먹으려고 신고 해야지라고 하시다니...
      더불어사는 세상입니다. 지금순간은 아닐지라도 본인이 행한바가
      뒤에가서 다 돌아옵니다.

  • @user-yr5lj2hx1x
    @user-yr5lj2hx1x 4 년 전 +9

    땡큐!ㅋㅋㅋㅋ

  • @user-sv9si8rm9x

    오…. 옛날거부터 정독 해야할까요 좋은 정보였습니다

  • @grokim3977
    @grokim3977 4 년 전

    잘배워갑니다 변호사님

  • @user-md3nb3fu8e
    @user-md3nb3fu8e 2 년 전 +10

    구미시 시청앞 저기가 공영주차장도 있지만 갓길에 주차 많이 되어져 있어서 항상 좌우전후방 다 봐야되요

  • @hyeany8707
    @hyeany8707 4 년 전 +444

    구린냄새가 나네요 반이상이나 지나왔는데 거길 박았으면 다른짓했음 100퍼

    • @nurgul2017
      @nurgul2017 4 년 전 +8

      영상을 보고도 이런 감정소리나 쳐하고 있으니.. 왜 9대1 땡큐인지 이해1도 못한수준

    • @user-oq9pb7ki8z
      @user-oq9pb7ki8z 4 년 전

      선댓글충

    • @shfqn953695
      @shfqn953695 4 년 전 +3

      구린행동을 하건 안하건 중요한건 정지를 안하고 갔다는 것에 9대1인데... 딴소리하시네

    • @user-ng9db1et8s
      @user-ng9db1et8s 4 년 전 +12

      100:0은 꼬투리 잡힐게 전혀 없어야 합니다
      아직도 그걸 모르시나요?
      아직 한국법은 그렇습니다
      미국처럼 가해자가 전부 배상하는 그런식으로 바뀌지 않는한..

    • @TSLAmY
      @TSLAmY 4 년 전 +1

      니 몸에서 나는 구린내다 쫌 씻어라

  • @user-gd2wx4nv3z
    @user-gd2wx4nv3z 2 년 전

    잘 배우고 갑니다

  • @JGzephyr
    @JGzephyr 4 년 전 +1

    와... 그렇구나 감사합니다!!!

  • @user-hd1lz7dh1h
    @user-hd1lz7dh1h 3 년 전 +6

    뿌듯한 문철찡

  • @sang-joonlee7594
    @sang-joonlee7594 2 년 전 +90

    우리나라 대도시처럼 좁은 길의 사거리많고 신호등 없는 조건에서는 이런 사고 정말 부지기수입니다.
    역시 한문철 변호사님의 프로를 구독하고 본인의 운전습관을 되새겨봐야 하겠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공단들이 주차장이 모자라서 저렇게 노변주차가 당연시되는 운전환경에서는 더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 @user-qm4vk5ec2l
    @user-qm4vk5ec2l 3 년 전

    구독했습니다
    정말 좋은일 하시네요
    화이팅 입니다!!!!!!!!

  • @jwb4376
    @jwb4376 년 전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다

  • @e.2227
    @e.2227 4 년 전 +42

    헐~ 이게 90대 10 이라니
    어이없다.

  • @user-up8ld6lu4j
    @user-up8ld6lu4j 4 년 전 +11

    상대차블박도 보고싶네요..

  • @user-pi7tc2yb8d

    오늘도 감사합니다.

  • @user-dv4hy6vi6r
    @user-dv4hy6vi6r 3 년 전

    오 ,,,,, 좋은 정보감사드립니다,,,, 듣고보니 그러네요

  • @rgorizum
    @rgorizum 4 년 전 +905

    이야 보험회사 대가리 굴리는것 보소ㅋㅋ
    1이라도 잡아서 쌍방으로 대인접수해서 보험료 양방으로 할증시키려는 꼼수...
    1이라도 잡는이유 보험료 할증 및 3년동안 보험료 할인 없음 3년안에 사고날시 가중할증 보험사가 더 이득을보게됨
    그럼 할증된 차주는 보험료 인상으로 매년 사고안나도 비싼 보험료 내야함

    • @SexyGuyK
      @SexyGuyK 4 년 전 +55

      이게정답

    • @TV-gc8dd
      @TV-gc8dd 4 년 전 +20

      대인 저과실 할증없고 사고건수만 포함 할인만 유예됩니다. 10프로 과실 당해사고 대인 할증 없습니다~

    • @rgorizum
      @rgorizum 4 년 전 +57

      @@TV-gc8dd 대인접수하는 순간 보험료 할증이되는건데 할증이 없다뇨???

    • @user-so6vx2dt8n
      @user-so6vx2dt8n 4 년 전 +28

      @@TV-gc8dd 보험팔이?

    • @groovpaul
      @groovpaul 4 년 전 +1

      ㅇㅈ

  • @fridaytvtv9290
    @fridaytvtv9290 4 년 전 +75

    진짜 저도 운전하는 사람으로서 항상 골목길 서행하는데 어제도 서행 안했으면 우회전하다가 나오는 차량이랑 정면충돌 하거나 골목길에서 나오는 벤츠 운전자쪽으로 들이받을 뻔 했어요. 서행하고 안전운전하는게 답입니다. 사고 안나는 지름길

  • @user-lr8mu7do2g
    @user-lr8mu7do2g 4 년 전 +1

    땡큐!

  • @hereim1000
    @hereim1000 3 년 전 +5

    운전시작한지 이제 2년 되어가는 초보입니다 변호사님 채널영상이랑 댓글보면서 정말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 @user-re4ty1zq4f
    @user-re4ty1zq4f 4 년 전 +268

    ㅋㅋ 저 구미인데 시청 근처인거 같네요
    일방통행 차는 눈이 없나?? 어딜 보고 운전하는거야

  • @lms175
    @lms175 3 년 전 +5

    한문철 tv는
    우리같은 민초 운전자들의
    등대입니다.
    항상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 @chasej3099
      @chasej3099 3 년 전

      옳소 민트초코 운전자들의 희망입니다!

  • @taechery
    @taechery 4 년 전

    구독! 했어요!

  • @user-mx9lg1vb8s
    @user-mx9lg1vb8s 4 년 전

    잘 보고 갑니다.

  • @meteor7507
    @meteor7507 2 년 전 +5

    매번 배우고갑니다 변호사님 선배 운전자님들

  • @polonaise2213
    @polonaise2213 4 년 전 +23

    90:10 합의 잘했습니다.
    블박영상에선 제보하신분이
    단 10%도 잘못이 없어보이나
    소송가면 과실 잡을겁니다.
    법이 그렇다고 합니다....;;;;;

    • @user-ux8rp8jo9x
      @user-ux8rp8jo9x 2 년 전

      정신잡힌사람은 일시정시해서 좌우 안살핀거 보면 과실 2라도 잡혔을껄요?

  • @user-ze7gi9yu1y
    @user-ze7gi9yu1y 3 년 전

    항상 수고하시네요 많은자료보고 공부합니다

  • @user-xi5mb6ju7h
    @user-xi5mb6ju7h 4 년 전 +5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말 유익한 채널
    항상 감사합니다 변호사님

  • @user-hb1po1kh1n
    @user-hb1po1kh1n 4 년 전 +6

    저도 유사한 추돌사고가 발생했었는데 9:1로 합의했습니다. 일시정지 안하면 100:0 안나옵니다. 신호없는 교차로 특히나 이번 사례와 같은 좁은 골목길은 완전히 멈추기 어려우시더라도 속도를 확 줄이셔야 합니다. 안타깝지만 1의 과실은 물고 가셔야겠네요.

  • @pad3996
    @pad3996 4 년 전 +12

    공원(공영주차장)쪽에 주차한건 주차선 그어져 있고요 . 건물쪽은 건물앞에 주차선 없는데 황샌선 걸쳐서 불법주차 해 놓은것.. 한대 겨우 다닐수 있습니다.

  • @changhunlee3478
    @changhunlee3478 2 년 전

    변호사님 저도 땡큐요~!!

  • @user-yn3zt3yg6h
    @user-yn3zt3yg6h 4 년 전

    좋은말 감사힙니디

  • @user-pi3gy1rk1b
    @user-pi3gy1rk1b 4 년 전 +105

    저곳이 송정동 복개천입니다. 흰색차는 공원 쪽 라인에 주차 가능한 곳입니다. 저도 매번 다니지만 우측에서 들어 오는차를 미리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무조건 속도 줄이는 곳입니다.

    • @user-jo5ux2pf7c
      @user-jo5ux2pf7c 4 년 전 +1

      우왕 구미당

    • @jk93black
      @jk93black 4 년 전 +3

      미리 확인 하라는게 아니라, 일시정지 하고 나서 확인 하라는 이야기입니다.

    • @user-pi3gy1rk1b
      @user-pi3gy1rk1b 4 년 전 +3

      @@jk93black 맞습니다 저기에서 우측에서 오는 차량이 미리 보이지 않아 정지 후 출발 해야 안전합니다 간혹 우측에서 밟으시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일방통행 차량쪽은 죄측이 더 안보여 무조건 서행하고 정지했어야 했는데 전방을 주시하지 않은듯 합니다.

    • @mfr40343
      @mfr40343 4 년 전 +2

      소한마리 식당보고 어 구미네 생각들어씀 근데 저기서 60km를 밟는다고?ㅋㅋ

    • @honeyyang992
      @honeyyang992 4 년 전 +4

      이런곳엔 과속방지턱 심하게 해놓는것도 필요하다고 봄

  • @yaong_.90
    @yaong_.90 3 년 전 +5

    진짜 뜬금없이 꽝 부딪혀버리넹 🤔

  • @Drfunky-xp7bn
    @Drfunky-xp7bn 4 년 전 +30

    딱 저런 사고 였는데.
    9:1로 합의하래서 소송갔는데..
    분심위 85:15 최종에서도 85:15
    나왔네요~

    • @user-ew4ch7ew5d
      @user-ew4ch7ew5d 2 년 전

      @친한남매 ㅋㅋㅋ ㅇㅈ 분심위 지들 꼴리는대로 가는애들

  • @cafe99days
    @cafe99days 2 년 전

    내가 한문철 변호사님 덕분에 운전 정말 조심 합니다. 고마워요.

  • @user-kn8bx9cn9y
    @user-kn8bx9cn9y 4 년 전 +20

    핸드폰 봤을가능성 99%

  • @user-gx6gq9li3y
    @user-gx6gq9li3y 3 년 전 +34

    미국처럼 STOP 사인만잇으면 될것을...ㅋㅋㅋ

    • @user-pq6qh4dg8l
      @user-pq6qh4dg8l 3 년 전 +1

      STOP 사인 잘 지키면 매우 줗은 제도죠...

    • @user-em4mi5lf8j
      @user-em4mi5lf8j 3 년 전

      Stop 사인 대신 정지선이 있는것 아닐까요...?

    • @user-gx6gq9li3y
      @user-gx6gq9li3y 3 년 전

      @@user-em4mi5lf8j 스탑사인 임마ㅋㅋㅋ 정지선이아니라ㅋㅋㅋ

    • @user-pq6qh4dg8l
      @user-pq6qh4dg8l 3 년 전 +3

      @@user-em4mi5lf8j STOP사인과 정지선과 같은 개념입니다. STOP사인 있는곳에 정지선이 있는것도 같습니다.
      다만 적용에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STOP사인 있는 정지선에는 일단 무조건 서야합니다. 출발은 정지선에 먼저 도착한 차가 우선권을 가집니다.
      직진이던 좌,우회전이든 상관은 없습니다.

    • @user-em4mi5lf8j
      @user-em4mi5lf8j 3 년 전 +1

      @@user-gx6gq9li3y 마 어따대고 반말이야

  • @user-tt2ro6rg5o
    @user-tt2ro6rg5o 3 년 전

    교차로에 진입할 때 일단 정지 후 가야겠네요 잘 배웠습니다~~~

  • @user-vq3zy9th9v
    @user-vq3zy9th9v 4 년 전

    우와 울동네가 나오니 신기하네요 ㅎㅎ

  • @kizz1656
    @kizz1656 3 년 전 +3

    저도 저런상황이 한번 있었는데 보험회사에선 신호 없는데선 일시 정지 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 @leggo4464
    @leggo4464 3 년 전 +6

    아.. 일시정지..기억하겠습니다

  • @user-kn7wd7pp5y
    @user-kn7wd7pp5y 4 년 전 +1

    2번~~~요

  • @user-le7hu7du3i
    @user-le7hu7du3i 3 년 전 +1

    역시 믿고보는 한변호사님!

  • @user-nd7tr9yc3m
    @user-nd7tr9yc3m 4 년 전 +61

    방송보면서 사고로인한 지출비용 저축하는기분으로 살고 있읍니다~~~~^^
    시야확보우선ㆍ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읍니다ㆍ~~

  • @user-sm8vi8zi3r
    @user-sm8vi8zi3r 4 년 전 +170

    자기보험사가 불리하면 보험사에서 블박제출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래야 1이라도 과실 주니까요

    • @user-xz9eg8nn4v
      @user-xz9eg8nn4v 4 년 전 +1

      대디킴 그런... 건 개선돼야 한다고 샌각합니다 편법이잖아요ㅠ

    • @windingkingBH
      @windingkingBH 4 년 전

      어차피 경찰에 신고 하면 접수하고 경찰이 말해줌 ㅋㅋㅋ 누가더 잘못했는지 말해줘도 난 그래서 보험사 담당직원 변호사 한테 자문구하고 소송할지 안할지 정함

    • @user-yv4gv2md7j
      @user-yv4gv2md7j 4 년 전

      상대측이 블박없다면 끝남.

    • @windingkingBH
      @windingkingBH 4 년 전

      @@user-yv4gv2md7j 뭔솔 경찰이 확인 하는데 신고하면 무조건 확인함

    • @user-yv4gv2md7j
      @user-yv4gv2md7j 4 년 전

      @@windingkingBH 내가 그랬다고 상대측이 블박없다고 하니까 경찰이 그냥넘어가더라 알고 얘기해라..

  • @cocosung2371
    @cocosung2371 4 년 전

    잘보고갑니다!

  • @user-pw3bf6st1t

    아..오늘도 중요한거 배워갑니다

  • @jkingju9570
    @jkingju9570 4 년 전 +28

    이거랑 비슷한 상황에서 상대차가 6(제과실):4(상대과실)부르고
    한변호사님께서도 5대5라고 하셨지만 소송중입니다
    결과 나오면 해당글에 결과 올려놓을게요

    • @adgj670
      @adgj670 2 년 전 +7

      결과가 어떻게 됐나요?

    • @smic9665
      @smic9665 2 년 전 +5

      조진듯

    • @AliYanx2
      @AliYanx2 2 년 전

      저도 같은 상황에서 옆 차가 제 차 오른쪽 옆구리를 박았음에도 6(제 과실):4(상대 과실)라고 했어요. 오른쪽 차에 우선권이 있다고 해서요. 몇 년 전 사고인데 그때 한문철 변호사 님 알았으면 여쭤 볼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덕분에 이후론 시야 확보 안 될 시에 무조건 정지하고 있어요. 눈물로 배운 학습.

    • @soccer3912
      @soccer3912 2 년 전

      근데 6 4면 그냥 하는게낫지않나요. 소송하는 시간 비용 리스크가 더큰듯한데... 보험료 크게차이않날텐데

  • @Chatteringlory
    @Chatteringlory 4 년 전 +22

    시야 확보가 안 되는 좁은길 교차로인데 일시정지를 안 했으니 당연히 100:0은 아니죠. 한 변호사님 설명 전 사고순간 볼 때 딱 그 생각 했습니다.

  • @morenewfun
    @morenewfun 년 전

    배워갑니다

  • @FunWithDavid
    @FunWithDavid 4 년 전

    그러네요... 일시정지.. 좌우살피기..
    내신호에 횡단보도 건널때도 좌우 살피는데
    이런경우에도 일단정지하고 좌우 살피고 해야 방어운전이 맞군요.. 제 습관을 돌아보게 되는 좋은 영상 감사함니다

  • @user-hm8zv4xz4l
    @user-hm8zv4xz4l 4 년 전 +3

    저런사고는 서로 진행중 사고라 반이상넘어서 밖은게아니라 앞쪽 박어도 뒤쪽즈음 받힌상황나오던데 영상보면 보조석 문짝부터 박은거같기도

  • @bidulgiyanalabwa
    @bidulgiyanalabwa 4 년 전 +35

    고3인데 지금부터 이미지트레이닝중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변호사님

    • @bidulgiyanalabwa
      @bidulgiyanalabwa 년 전

      내가 여기 왜있지...? 아무튼 21살 현재 무사고 운전중입니다! 멀리는 안나가고 마실나갈때 정도만 해요

  • @user-ds8wt3px9f
    @user-ds8wt3px9f 3 년 전 +1

    한문철Tv 애청자 입니다.
    저도 원래는 블박차운전자 처럼 시야확보가 잘안되는 교차구간에서 좌우살피고 서행해서 가는 버릇이 있었는데
    이제는 시야확보어려운 곳에서는 서행으로 진행하다가 좌우살피면서 정지한번하고 출발합니다.그래서인지 영상 초반부에 정지 왜안했을까? 과실있겠는데 라고
    생각들었는데 맞네요ㅎ항상 감사합니다.

  • @arondight
    @arondight 4 년 전

    구독 눌러야 겠다 오우...

  • @doctorjustice
    @doctorjustice 4 년 전 +501

    이걸 땡큐라고 받아드려야 한다는게 마음이 아프네요 찌그러진것 보면 상대방은 과속한건데...

    • @jjyjjy2
      @jjyjjy2 4 년 전 +15

      신호 없는곳인데 좌우 살피면서 가야죠

    • @roommush6194
      @roommush6194 4 년 전

      @gemeboy 조수석이 중요한게 아니지 않니?

    • @dorapa
      @dorapa 4 년 전 +18

      이걸 땡큐라고 받아들이기에 진짜 억울한 100:0도 있는거겠죠. 조금이라도 잘못한게 있으니 어쩌겠어요;;

    • @user-qd8gn5pm3f
      @user-qd8gn5pm3f 4 년 전 +35

      신호 없는 교차로에서는 무조건 일시정지 후 교차로 진입해야 합니다. 서행이든 머든 일시정지 없이 진행하면 무조건 과실비율이 떨어집니다. 현재 도로교통법에도 신호없는 교차로 진입시에 무조건 정지 후 서행으로 빠져나간다고 명시 되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Wendy-qo3yj
      @Wendy-qo3yj 4 년 전 +12

      사고나본 입장에서 바라보면 , 사고가 나면 무조건 내 손실도 어느정도 있을거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시골에사는데 상대방 과실로 사고가 3번 났었습니다 아무리 상대방 과실이 크다해도 100:0/90:10은 한번도 안나왔어요. (3번다 신호등없는데서 사고나서 그런걸지도요)
      저도 처음엔 너무 억울했었어요 제가2차선 상대방1차선, 상대방차 보임, 멈추려고 하는걸 보아 제가 주행하는데 갑자기 속도를 높여 제 뒤트렁크를 들이받더라고요
      상대방말 브레이크 밟는다고 엑셀을 밟았다 하더군요 80:20 나왔어요 ㅠ
      +추가
      한번은 사고후 횡단보도에 자전거에서 내려 끌고가는데 횡단보도에 차가너무 빠짝빠짝 붙어있어 조심조심 그사이 지나가다 자전거에 차가 긁혔습니다(닦으면 없어질정도 긁힘)
      안에있던 차주인이 나와 고래고래 소리지르며 경찰불러 하길래 저도사과했다 덩달아 화가나 불러불러 하니, 경찰이 오자마자 하는말, 차긁힌거 물어주셔야 합니다 "아니 횡단보도에 차를 이렇게 빠짝빠짝 붙여서 주차해도 됩니까?" 물으니 그래도 차긁힌거 물어주셔야해요 ㅡㅡ
      뭐지? 경찰이 차주랑 아는사이인가 봄 하고 생각함. 결론은 그사람 차 긁힌거 물어줬습니다.
      긁힌거 물어주더라도 횡단보도에 차 바치면 안된다고 말한마디 해줄줄 알았거든요
      시간지나고 견적내고 긁힌거 물어주니 차주가 죄송하대요 그렇게 화낼일 아닌데 전화통화로 싸우다 나온거라 그렇게 화났다고하더라고요
      살다보면 억울한일 많이 생겨요.

  • @user-br9ze9yw3l
    @user-br9ze9yw3l 4 년 전 +10

    네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os8us4nz4s
    @user-os8us4nz4s 4 년 전

    우리집앞이넹
    저기 중앙이 복개천 주차장이고 일방통행길에 상가도 많아서 조심히 다니셔야돼요.

  • @renanaenwa
    @renanaenwa 2 년 전

    아....그렇군요

  • @mykim0712
    @mykim0712 3 년 전 +3

    역시 변호사님이라그런지 객관적이시네요

  • @jadejade913
    @jadejade913 4 년 전 +8

    언제 어디에서 🚗차가
    툭 튀어나올지 모르기에
    🚥 신호등이 있다해도
    항상 좌우는 살펴줘야 합니다

  • @user-ge3qo2vd2f

    일시정지만이 답이네요.항상 방어운전!

  • @nrs2649
    @nrs2649 년 전

    저희 동네는 요즘 자꾸 진입금지인 곳에 차들이 들어와서;; 사고날 것 같아요..ㅠㅠ
    어린이보호구역이기도 한데.. 참 위험하단 생각이 많이 들어요..ㅠㅠ

  • @user-hp7lk7ve9l
    @user-hp7lk7ve9l 4 년 전 +244

    이건 뭐 트집잡기식의 법이네요. 저런건 일방적으로 가서 들이 박은 차가 과실 100가져야 하는게 아닌지...

    • @ykyi7759
      @ykyi7759 4 년 전 +6

      그러게 말입니다..

    • @hughhugh4017
      @hughhugh4017 4 년 전 +4

      당연히 100:0

    • @sazi2239
      @sazi2239 4 년 전 +31

      @@ebyuljeonya 그러게요 ㅋㅋㅋㅋㅋㅋ 저런거보면 안전하게 운행했는데도 10프로 과실잡혔는데 그냥 개같이 운전하고 진작에 빠르게 지나갔었으면 사고가 안 났겠네 싶음 ㅋㅋ

    • @user-me9mn4ux3i
      @user-me9mn4ux3i 4 년 전 +10

      노노 신호도 없는 도로에서 서로 주행중에 박은 차량은 10프로라도 과실 무조건 나와요 ㅈ같아도 법이 그렇네요..

    • @whyuk1234
      @whyuk1234 4 년 전 +4

      일단 정지후 갔어야 될걸요 ᆞ ᆢ그냥 갔으니

  • @user-hy2nd5yj4e
    @user-hy2nd5yj4e 4 년 전 +6

    일시 정지 그 이유 하나 때문에......,

  • @user-jl2hd1rr9k

    와!!!
    역쉬~ 한변호사님.^^
    첨엔 뭐야~!!?? 했는데, 숨은그림찿아보세요~ 이 어투가 나오니 바로 알겠더라구요.ㅎㅎ;;;
    미숙해서 모르겠던 부분을 가르쳐주시니 감사합니당.

  • @rudiments77
    @rudiments77 4 년 전 +2

    맞아요 이런거 절대 100:0 안나오죠. 그런데 상대차주는 자신이 전방주시태만 이라는거 인정하는 말이죠...

  • @user-fe5gw8um9k
    @user-fe5gw8um9k 4 년 전 +221

    참 어이없네요 상대차 전방도 안보고 운전한거 아닌가요?
    법이 진짜 그지같네요

    • @user-py3vt3cj9n
      @user-py3vt3cj9n 4 년 전 +13

      민식이법같은 모든운전자 깜빵보내는 법도 감성에의해 만들어졌는데요뭘..이정도는 양반

    • @user-sp4vh7kg3u
      @user-sp4vh7kg3u 3 년 전 +4

      변호사님 말씀은 당연히 상대방과실이지만
      블박차도 잘못이 조금 있기때문에 9:1이라는거 아닌가용.. 100:0은 진짜 한쪽에 아예 잘못없이 일방적일때 나오는거고..
      저는 저런길에서 항상 잠시정차하고 좌우 살피는 쫄보라 이해가 되는듯합니당..

    • @user-qw5vu3uh1j
      @user-qw5vu3uh1j 2 년 전

      모든차량이 섰다가는게 맞는걸까 그것도 웃김
      ㅋㅋ거의모든차량 잠재적 10%가해자

    • @user-qw5vu3uh1j
      @user-qw5vu3uh1j 2 년 전

      @@user-cp3rm3tg2x 저기요 내가 특정해서 뭘 비난했나요? 훈계를 하던 조언을하던 느그 가족이나 친척한테 하고그건 언제봤다고 말뽄새봐라 ㅋㅋ꼬우면 더달아보쇼 못배운거마냥

  • @user-zc6rv2uf6v
    @user-zc6rv2uf6v 3 년 전 +4

    운전참오래할수록
    이제는무섭고어렵다는생각을하게됩니다.
    안전하고천천히운전들하시고요~
    참도로에서일어나는일들이라
    쉽지않은듯합니다.
    이좋은영상보면서안일어나게하는것이최고인듯합니다~

    • @user-jc8jy7qn4b
      @user-jc8jy7qn4b 년 전

      저도 운전 25년 되었는데 주택가 골목 운전 시 골목 4거리마다 겹주차 빈 곳 누구라도 나올까 싶어 100미터 가는데도 브레이크를 5번 이상 밟는 게 예사가 되었습니다 ㅎㅎ
      불과 3-4년 전까지만 해도 겁없이 다녔는데
      지금은 넘 무서워욤 (주차 시 안일하게 무방비 긁힘 , 상대차 급사이드 펼치는 바람에 사이드 치는 사고 ....골목에서 우회전 하던 차량 급브레이크해서( 전 좌회전하던 중이라-이 땐 혼자 급했음 급브레이크하는 것 못 봄
      상대차 범퍼 왼쪽 스크래치1-2센티미터)
      모든 사고가 급한 성격이었음ㅠ
      25년 동안 20년 무사고였다가 자잘한 사고 3개 정도가 근 3-4년 전에 다 벌어져서 성격을 좀 느긋이 하려는 중이었는데요
      한문철 티비 보고나서는
      소심해져서 골목길 학교앞길은 벌벌 떨면서 다니고 있어요...😁
      요새 차들도 조심 운전들 하시는 분들 많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골목에서 급히 운전하시는 분들 보면 이런 영상 보면서 계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gandus960
    @gandus960 3 년 전

    진짜 운전은 하면할수록 어렵네요

  • @Bookma_rk
    @Bookma_rk 4 년 전

    이쪽 블박보면 억울해보이기도 하는데.. 상대편 블박도 보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