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5회. (투표) 전방주시 태만으로 100:0일까요? 불법정차에 대해 90:10일까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4.
  • (b5756, 쭌,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615

  • @lee-oq8bq
    @lee-oq8bq 4 년 전 +123

    커브길에 불법주정차
    아무리 대낮이라도 아니됩니다.
    블박차 과실 더주고 싶네요.

  • @user-ed3ko2qg3d
    @user-ed3ko2qg3d 4 년 전 +107

    이런게 잘못 안나오면 불법 주정차하는 차들 뭐라 할 이유가 없지;; 과실 잡혀야지

    • @user-be3nk8eq5i
      @user-be3nk8eq5i 4 년 전 +11

      지 주차 ㅈ같이 해놓은건 생각안하고
      남탓만하네 최소 2는 줘야함

    • @user-qr3np1mk4y
      @user-qr3np1mk4y 4 년 전

      @@user-be3nk8eq5i 3

  • @user-py6wh7fq8q
    @user-py6wh7fq8q 4 년 전 +89

    몇대몇을 떠나서 코너목에 차좀 세우지 말아야 합니다. 제발...

    • @user-be3nk8eq5i
      @user-be3nk8eq5i 4 년 전 +19

      운전하다 느끼는건,
      사람들은 참 자기 피해보는건 목매고 난리치면서 자기가 남에게 피해주는건 피해라고 생각안함

    • @rhdrkfl0715
      @rhdrkfl0715 4 년 전 +1

      @@user-be3nk8eq5i ㅇㅈ

    • @ssenzimdg4757
      @ssenzimdg4757 4 년 전 +4

      @@user-be3nk8eq5i 진짜 쌉공감

    • @user-zm6pc7np2l
      @user-zm6pc7np2l 4 년 전

      ㄱ ㅆ 공감합니다 코너에 주차및 세워났는 것들 진짜 다 패고싶음

  • @certificationtv
    @certificationtv 4 년 전 +96

    10% 보다 더 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일직선차로에서 불법주차한것도 아니고 커브길 가중치를 좀 주시는게,,,,

    • @luxshop3775
      @luxshop3775 4 년 전

      커브길에 주정차할 경우 사고발생시 일부분 책임을 묻는 이유는 미리 안 보이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스타렉스가 블박차를 육안으로 확인한 시점의 거리가 얼마 정도일까요?
      스타렉스는 블박차가 보이는 시점에 감속을 하던가요?
      제가 보기엔 스타렉스가 블박차를 발견한 시점에서 감속치 않고 가속하며 1차로로 들어서려다 여의치 않자 급제동한 걸로 보이며 충분히 대비할 시간적 공간적 여유가 있었으리라 보입니다만.

  • @05bern21
    @05bern21 4 년 전 +58

    직선도로이면 봐주겠는데. 커브길이잔아. 생각좀하고 정차해

    • @luxshop3775
      @luxshop3775 4 년 전

      커브길에 주정차할 경우 사고발생시 일부분 책임을 묻는 이유는 미리 안 보이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스타렉스가 블박차를 육안으로 확인한 시점의 거리가 얼마 정도일까요?
      스타렉스는 블박차가 보이는 시점에 감속을 하던가요?
      제가 보기엔 스타렉스가 블박차를 발견한 시점에서 감속치 않고 가속하며 1차로로 들어서려다 여의치 않자 급제동한 걸로 보이며 충분히 대비할 시간적 공간적 여유가 있었으리라 보입니다만.

  • @Nel.Blu.
    @Nel.Blu. 4 년 전 +59

    스타렉스가 과속하다가 급브레이크 밟고 미끄러졌나봐요.
    근데 커브길이니까 불법정차한 사람 잘못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안보이는데 과속한 사람과 안보이는데 세운 사람 둘 다 잘못이 있긴 하겠죠.

    • @SSC-qh3nl
      @SSC-qh3nl 4 년 전 +5

      커브길이라 주차공간을 만들어둔것 같은데 굳이 왜 거기다 주차를 해서는...

    • @Nel.Blu.
      @Nel.Blu. 4 년 전 +6

      @@SSC-qh3nl 맞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불법주정차에 놀라울 정도로 너무 관대한 것 같아요. 특히 사거리에서 코너길 막고 정차한 사람들... 미릿속이 궁금합니다. ^^

    • @beepf3452
      @beepf3452 4 년 전 +2

      진심 불법주정차,불법유턴 상대가 음주아닌이상 뭔짓을하던 50부터시작했음좋겠네요

  • @new8458
    @new8458 4 년 전 +43

    한변호사님 투표하는 부분 더 다양하게 범위를 넓혀 주셨으면 하네요
    블박차 10%보다 더 과실 주고 싶네요
    커브길+불법주정차=20%과실

  • @ice11110
    @ice11110 4 년 전 +52

    직선주로 같으면 상관 없지만, 곡선주로라 과실이 있어보입니다.

  • @user-xr2uj2vm2o
    @user-xr2uj2vm2o 4 년 전 +28

    6대4 주고 싶어요..안전하게 입구쪽에다 주차하고 짐 싣지...불법주차차 나쁨..징벌적 책임 40% 때리립니다..

    • @user-sd5kk1cu1j
      @user-sd5kk1cu1j 4 년 전

      저는 80:20이 적당하다 봅니다.. 전방주시 불이행입니다.. 분명히 차선에 차가 있고.. 우린 언제어디서든 급하면 차를 세울수도 있는 사람들이라는걸 감안 해야됩니다.. 커브서행은 안전운전의 기본이구요.. 그리고 와서 박은건 아무래도 스타랙스니까 이렇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scotthaan1046
    @scotthaan1046 4 년 전 +20

    전 과실 10%보다 높다고 보는데 투표 할 수 있는게 10:90밖에 없네요.. 아니 누가 대로변에 저따구로 정차를 합니까 너무 이기적인듯

    • @Noname-jy5qz
      @Noname-jy5qz 4 년 전 +1

      저도 10%보다는 좀 더 높게 보입니다.
      차라리 아파트 입구 건너편이이었다면 주행중인 차가 주차된 차를 확인하는데 좀 더 여유가 있었을텐데...

  • @game-man
    @game-man 4 년 전 +71

    커브길에 정차를 했네요.. 블박차 과실을 좀 더 주어졌으면 좋겠네요.. 상당히 위험합니다.

  • @user-qi1mk8ty6n
    @user-qi1mk8ty6n 4 년 전 +28

    코너에다 불법주정차라 제정신이 아닌듯

  • @HoiZha
    @HoiZha 4 년 전 +36

    커브길 불법주차 과실이 10밖에 안돼요??

  • @golbiny2156
    @golbiny2156 4 년 전 +31

    커브길에 교차로에 불법 주정차인데 이건10프로 보다 더줘야할거같은데??

  • @BIDULGI86
    @BIDULGI86 4 년 전 +17

    아...커브길에... 불법주정차100%주고싶다..

  • @microminu
    @microminu 4 년 전 +54

    커브길에 저리주차해놓으면, 뒷차입장에서는 진짜 안보입니다. 저도 당할뻔한 적이 있어요. 속도가 늦어서 망정이었지...저는 50주장하고 싶네요.

    • @user-el9ll7qi7g
      @user-el9ll7qi7g 4 년 전

      공감합니다

    • @user-vz9rp3jz9l
      @user-vz9rp3jz9l 4 년 전 +5

      맘같으면 50더주고싶네.. 불법주차도그렇고 플러스로 커브길에 왜대놓으신거에요 알수가없네 저기에저렇게주차해하고 짐옮기는 심보는 뭔가요 사고내신분 불쌍하시네요ㅜㅜ똥밟았습니다

  • @user-dw3bk8lr8q
    @user-dw3bk8lr8q 4 년 전 +41

    당연히 9대1이죠 개념없이 아무데나 주차하는 주차충들도 책임을물어야합니다 맘같아선 7대3입니다

  • @bakasary
    @bakasary 4 년 전 +12

    도로가 커브 구간이라서 블박 차량을 늦게 발견하고 차선 변경을 실패를 했네요!
    이곳은 주정차를 하면 안 될 거 같네요! 너무 위험합니다!
    더군다나 바로 코너 앞에 정차를 하시면 안돼요!

    • @kosiam2625
      @kosiam2625 4 년 전

      주정차 금지구역입니다.

  • @user-wg8sz3lq9p
    @user-wg8sz3lq9p 4 년 전 +19

    앞으로 이런사고 불법 주정차 과실비율 주간 30 야간 40 은 과실 줘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 @alienpaul2400
    @alienpaul2400 4 년 전 +44

    좀 코너에는 세우지마라 -_- 90:10보다 더 줘야할듯.

  • @kanguklee3855
    @kanguklee3855 4 년 전 +55

    상대차 과속과 늦은 브레이킹이 원인이지만 코너길에 정차하고 있으니 과실0은 힘들듯. 단지입구 앞쪽으로 세우시던지 안쪽으로 들어가시지

  • @user-qn3bm1po4o
    @user-qn3bm1po4o 4 년 전 +44

    10% 이상 과실 있을듯 합니다 직선길이 아닌 곡선길이 입니다 상대차가 주정차 차량이 안보일수도 있습니다

    • @DD-eh6pb
      @DD-eh6pb 4 년 전

      코너길이지만 우회전 가능한 길이기도 합니다. 만약 블박차량의 멈춤이 우회전중 횡단보도에 사람이 건너고 있기 때문이어도 멈춰 있는게 과실이 될지 궁금하네요.

  • @user-dd4eq6qz6c
    @user-dd4eq6qz6c 4 년 전 +34

    90:10적네요 70:30은 해야 할것 같네요

  • @user-ux5vc9ob5q
    @user-ux5vc9ob5q 4 년 전 +35

    10프로가 아니라 최소 30프로 이상은 줘야 합니다 ... 불법주정차만 없어도 인사사고 대물사고 안납니다 ...

    • @kyk8987
      @kyk8987 4 년 전

      저게 불법주정차가 아니라
      만약 진짜 차량이 신호나 정체로 인해 서있다면
      피할수 있었을까요?
      직접적인 원인제공을 한것처럼 보이진 않는데요?

    • @user-be3nk8eq5i
      @user-be3nk8eq5i 4 년 전 +1

      @@kyk8987 원인제공 누가봐도 했는데

    • @user-be3nk8eq5i
      @user-be3nk8eq5i 4 년 전

      @@kyk8987 저따구로대서 난 사고

    • @user-cd2ig7jn9x
      @user-cd2ig7jn9x 4 년 전 +2

      @@kyk8987 곡선 주행차선에서 통행량도 많은데 주정차한게 원인제공이 없다구요?
      난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데 이런 얘기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과반수가 된다면 저 스스로 정신과 상담 받아보겠습니다..
      전 블박차주나 이사고를 100대 0 주장하는 분 들 뇌구조를 연구하고 싶어요..
      참 안타깝네

    • @user-el9ll7qi7g
      @user-el9ll7qi7g 4 년 전

      더군다나 커브길에서의 불법주정차는 더 위험하죠

  • @user-td6km6eg9p
    @user-td6km6eg9p 4 년 전 +27

    ㅅㅂ 코너바리에 저따구로 정차한다는게 상식밖이다...
    마음으로는~
    저건 60%이상 먹어야됨~
    블박 60% 전방주시태만40% 이다~

  • @dktfree
    @dktfree 4 년 전 +11

    이러니 불법 주정차가 판을 치지... 7:3

  • @user-ip8oe2ml9b
    @user-ip8oe2ml9b 4 년 전 +2

    스타렉스 저자식 돼질라고
    저리빨리달리냐
    저런자식은 불법주차 더한다

  • @user-vz9rp3jz9l
    @user-vz9rp3jz9l 4 년 전 +5

    왜100:0이랑 90:10 뿐인가요?
    50:50아니면 40:60 으로 바꾸셔야할거같아요

  • @jilalmala
    @jilalmala 4 년 전 +1

    졸라 과속 하다가 저멀리 정차된 차량보고 1차선 갈까? 하다가 1차선 차가 비슷하게 가니까는 어영부영 그대로 오다가 정신차려보니까는 바로 눈 앞이라 급 브레이크 밟으면서 핸들돌리면서 추돌! 내가 가해차주라면 전방보고 1차선 보고 못 가면 바로 속도 줄였다. 그럼 날 사고가 아님.
    저거는 과속에 전방주시 후 판단미스다.

  • @snarelee
    @snarelee 4 년 전 +1

    불법주정차에 무감각한 우리나라의 큰 문제점 중 하나네요 더군다나 커브길에 불법주정차

  • @user-mp1wv2km2j
    @user-mp1wv2km2j 4 년 전 +1

    이거 아파트 코너쪽이면 뺴박인데요. 9:1이 아니라 과실 더 물수도 있습니다.
    입구쪽 코너에 주정차는 뒤에서 달려오는 차뿐만 아니라 아파트에서 나오는 차들에게도 위협적입니다.
    이번건은 솔직히 말해서 블박차 과속떄문에 과실비율이 적은거지 블박차 그런식으로 하시면 목숨이 몇개라도 모자랍니다.
    운좋은줄 아세요.

  • @user-ce6px1jc3l
    @user-ce6px1jc3l 4 년 전 +1

    조금이라도 사고원인에 책임이있다면 과실을 묻는게 맞는거같음 10 이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고 끝내는게맞는거같네요

  • @junghunlee3303
    @junghunlee3303 4 년 전 +1

    고모든지 이모든지 좀 태울려고 기다릴려면 아파트 입구에다가 경비원한테 양해 구하고 댔어야지
    저리 넓은 도로에서 쌩쌩 달리는데, 코너에다가 차를 대면 어쩌자는 건지 원
    저건 상황상 전방주시 태만이 아닙니다. 90대 10하자고 하면 아이구 감사합니다 하고 그냥 처리를 하는게 맞을듯.

  • @user-kb8fe4vd4j
    @user-kb8fe4vd4j 4 년 전 +1

    원래 커브길, 언덕에서 내리막길 진입시에는 앞쪽에 돌발상황 가능성때문에 속도를 줄여야하는게 정석입니다 그래서 100:0 입니다

  • @user-nd1ih5kq1v
    @user-nd1ih5kq1v 4 년 전 +1

    뒤블박영상보면 길이 좀 굽어서 블박차를 좀 늦게 발견했을듯 스타렉스는 속도도 붙은데다
    2차로에 차도 오고있어서 피하기 힘들듯 보여집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불법주정차는 정당화될수 없습니다. 9:1이면 받아들이는게 좋을듯~

  • @user-mb3yw4ry7c
    @user-mb3yw4ry7c 4 년 전 +1

    커브길 + 80km/h이상으로 달리는 차가 꽤나 있을법한 위험한 도로로 보이는데 위험하게 차를 세웠네요..

  • @Jc-ri1kn
    @Jc-ri1kn 4 년 전 +13

    커브길에 주차?
    뇌가 우동사리로 찬건가
    평소에도 저런식으로 내맘대로
    주차할듯 박은차보다 왠지 불법주차가
    더 싫음

  • @leaffreesia9984
    @leaffreesia9984 4 년 전 +18

    100:0나오는 순간 전 도로에다 주차 할껍니다

  • @user-ew7ny7ni2r
    @user-ew7ny7ni2r 4 년 전 +1

    커브지역에서 저렇게 정차해놓으면 당연히 안되죠. 저건 서행 안하는 차량 있으면 박을수밖에 없어요 짐 싣는거면 아파트 들어가서 싣어도 되는거 아닌가요? 그냥 알아서 피하겠거니 생각하지 말고 뒤에 차량 생각도 좀 하면서 정차합시다

  • @chaos3683
    @chaos3683 4 년 전 +1

    안타깝지만 도로가장자리에 황색 실선이 아니고 점선, 곡선주로에서 스타렉스 과속,
    비상등 점멸 보고 급제동 하기 보다 왼쪽2차로로 피하려하다가 죄측에 차가 있음을 보고 순간 다시 우측으로 핸들링하며 급제도..
    스타렉스가 돌아간 모양을 보면 과속과 판단미숙, 제동미숙.
    급제동으로 정방향 추돌했다면 몰라도 인지하고 대처 미숙으로 추돌한 것으로 보이므로 스타렉스 100 아닐까요?

  • @user-ox4jh8gg3b
    @user-ox4jh8gg3b 4 년 전 +1

    블박차 없었더러도 그 상황에선 사고났을것 같아요.
    블박차와 상관없이
    자동차 제어를 못해 사고난듯 합니다.

  • @user-im7pi3wk7m
    @user-im7pi3wk7m 4 년 전 +1

    사고유발 주차네...나만 편하겠다는 이기적 주차..스타렉스가 과속하긴했어도 옆차로로 못피하니깐 박은건데 무조건 다른 차량들도 코너 돌자마자 위험하게 강제차선변경하게 뭣같이도 주차했네 그리고 억울? 마음 같아선 5:5주고 싶다 진심

  • @user-fs6jl4pp4p
    @user-fs6jl4pp4p 4 년 전 +1

    현실은 90:10으로 보입니다 만약 블박차의 정상 속도 사고이면 불법주차차량에게
    더 과실을 주고 싶네요 커브길및 진입로 부근 정차로요 앞으론 상대방의 현저한 과속으로 인한 저런 사고는 100:0이 되어야겠지요 또한 만약에 그럴리도 없지만 제가 스타렉스 운전자라면 저를 살려줘서 고맙습니다하고 100:0처리하겠습니다 저정도급이면 도로 올라타고 하체 다 나갈듯하네요

  • @user-oz5sd6bp4s
    @user-oz5sd6bp4s 4 년 전 +1

    상대차는 블박차가 주행하고 있는줄 알지
    멈춰있다고 생각 안한다.
    주행차선에선 주행해야지 사고도 아닌
    자기 편의에 주정차 아주 비상적인
    이기적인 사람. 억울하지도 않고만
    변호 바라는 건가.

  • @sign1924
    @sign1924 4 년 전 +1

    100대 0이 맞지만, 앞으로는 90대 10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운전하다가 저런 불법주정차 차때문에 화나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이걸 90대 10으로 선례를 만들어서 앞으로 불법주정차 운전자한테도 책임을 물어야합니다.

    • @user-ww8mp9gq1q
      @user-ww8mp9gq1q 4 년 전

      불법주정차 과실잡히는 선례가 상당히 많습니다.ㅎㅎㅎ

  • @bkgogo-7776
    @bkgogo-7776 4 년 전 +14

    10% 이상이어야 할것 같은데...심지어 커브길에..진출입로 시야도 가리고..블박차 아주 생각도 없는 이기적인 발암캐릭, 사고 유발자

  • @user-cj8vf2lj7d
    @user-cj8vf2lj7d 4 년 전 +1

    점선에 실선인데 불법주정차가 아니지않나
    옆자리에 정차안하는분 한분이라도 계신가
    그리고 옆공간에 주차된차량이 나오거나 주차하려고 했어도 박았을거같은데

  • @signino3853
    @signino3853 4 년 전 +1

    스타렉스입장에서 블박차 원망스럽겠지만 비상깜빡이 켜고 사람 태우기위해 잠깐 정차하는것까지 못피할정도의 과속이 더 문제이긴 하죠 운전자분들 저정도 잠깐 정차도 안하시나요?
    경찰이 보고있어도 저정도 정차로 단속 안합니다
    다만 어쨌든 사고가 발생했으므로 블박차 과실이 아주 없다고는 할수없을것 같습니다

  • @user-gx5vw5yr5d
    @user-gx5vw5yr5d 4 년 전 +1

    적색신호 대기중이었으면 저차가 10프로과실인가 그냥 100대0이지 커브도는데 속도체크도안하고 앞에보이지도않는데 속도를저리내는게 이상한거지 주정차는 주정차로 과태료물면될일이고 저리달리고싶음 상위차로로달리든가 불법주정차땜에 사고난게아닌데저건 앞에보니 횡단보도도보이네 우회전차량이 횡단하는사람 기다려준다고 잠시기다리다 박으면그건또 뒷차100프로라고할건가.. 이건 100대0이지 그냥 제일하위차로는 저정도로달리먄안됨 뭐가튀어나올지모르기땜에

  • @user-mm5qh2cf1w
    @user-mm5qh2cf1w 4 년 전

    불법주정차 처벌규정이 재대로만들어져야합니다 너무 관대하잖아요

  • @jjs7301
    @jjs7301 4 년 전 +1

    그리고 아무리 봐도 후에 크게 사고 칠 것 같은 사람은 주차한 사람보다는 스타렉스 운전자 같은데 ㅋㅋ 불법주정차에 포커스가 돼고 있어서 안타까울 따름임 말 그대로 택시가 손님 받으려고 잠시 섰어도 택시를 박았을 거고 앞에 적색신호라 신호 기다리고 있었어도 박았을 거임 이건 스타렉스가 걍 100임 무슨 고속도로인 줄 ㅋㅋㅋ

  • @user-lm7nl1vz6r
    @user-lm7nl1vz6r 4 년 전 +1

    얼마전에 불법주정차 딱지떼봤는데..시민신고로..100퍼 본인 실수라..
    저 사고도 불법주정차라는건 무조건 이라고 봅니다..
    갔다와서 박은게아니고 애초에 불법주정차 안해놨으면 사건 사고가 발생을 안했겠죠..
    불법주정차 100% 라고보네요..

  • @bittry7780
    @bittry7780 4 년 전

    방해되지 않는 장소에서 짐 싣고 하셔야지
    저런 커브길에 위험하고 교통에 방해되는곳에서
    정말 개인주의고 이기적이네요

  • @user-og7qr3hq8r
    @user-og7qr3hq8r 4 년 전 +5

    5:56:4다ㅡㅡ

  • @user-md1rv9dk7s
    @user-md1rv9dk7s 4 년 전 +2

    주정차 위반 범칙금 만 내면 되지않나요?
    커브길에서 레이싱인가요?

    • @user-ww8mp9gq1q
      @user-ww8mp9gq1q 4 년 전 +2

      범칙금도 내지만 그로인해 대인사고가 났다면 과실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ew7ny7ni2r
      @user-ew7ny7ni2r 4 년 전

      신호위반해서 사고낸 차량이 신호위반 범칙금만 내면 끝인가요? 애초에 범칙금 내는 이유가 잘못해서인데 범칙금만 내면 된거 아님? 이렇게 생각하시는거 같으시네

  • @user-fu7rb1ye2x
    @user-fu7rb1ye2x 4 년 전

    커브길이기때문에 시야확보가 어려워보입니다. 당장 스타렉스가 영상에서 보이기 시작한 시점부터 사고발생 순간까지의 시간이 오래걸리지않습니다.
    때문에 전방주시태만은 적용될 수 없겠습니다.
    옆차랑과의 속도 비교시에도 저게 과속인지도 불분명해보이구요

  • @nnjjhh5286
    @nnjjhh5286 4 년 전 +1

    고의로 사고당하려고 커브길에 돌출되게
    정차해 놓은것 같습니다
    생각을 못하는건지 돌대가리 인건지!
    겨우생각한게 넓은길? 70: 30

  • @tsimshatsui1881heritage

    출입구에 불법주정차 극혐! 사고원인유발. 10보다 더 줘야 함!

  • @user-ob4jm1gf4g
    @user-ob4jm1gf4g 4 년 전

    커브길이기 떄문에 인식할 시간이 짤죠...물론 상대차의 과속이 사고의 주된 이유입니다만...이런형태의 불법 주정차는 과실이 잡혀야 된다 생각합니다.

  • @user-nd9yc6vv2v
    @user-nd9yc6vv2v 4 년 전 +1

    애초에 불법주차를 안했으면 일어나지도 않을 사고

  • @user-cf8hf6my6h
    @user-cf8hf6my6h 4 년 전

    애매~한 사고네요...
    불법주정차에 대한 과실이 있어 보이기도 하지만 만약 저 주차 구역에 있던 저 까만 그랜저가 출발해서 나오는 중에 저차가 들이 받은거라면 저차의 과속으로 인해 난 사고로 볼수 밖에 없을것이고...

  • @user-pk3cw9yw1s
    @user-pk3cw9yw1s 4 년 전

    통행에 불편을 주었다면10~20%과실이 있어야 겠지만 상대차량이 속도가 빨라 이번사고의 원인이 되듯 싶네요

  • @tkzj0114
    @tkzj0114 4 년 전 +6

    이런 비슷한 사고로
    사망 사고난게 기억나넹..

  • @user-hv7ds2vl6o
    @user-hv7ds2vl6o 4 년 전

    아파트로 들어가려면 차로 변경해야함... 젠장
    커브길에 불법주정차 교차로 우회전에 불법주정차... 과실 더 받아야

  • @blackh4697
    @blackh4697 4 년 전

    여러 영상을 보다보니 불법주정차에 대해 높은 과실비율의 인정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민식이법도 주변 불법 주정차 없었다면 사고 발생 확률이 확떨어졌겠죠. 막상 사고 발생해도 요인제공한 불법주정차 차량에 벌과금이나 가면 많이 가는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user-qr1dr5io6l
    @user-qr1dr5io6l 4 년 전 +1

    짐 을 실던지 사람을 태우던지 최소한 통행에 불 편을주면안데는 장소로

  • @user-bc5kb5kw2z
    @user-bc5kb5kw2z 4 년 전

    스타렉스가 커브를 지나서보니 2차로에 불접주정차 되어 있는 차를 보고 깜짝놀라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과속으로 온 거때문에 밀려서 사고가 난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2차로 불법주정차에 과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scorpionred4090
    @scorpionred4090 4 년 전

    주차 구간이 아닌곳에 주정차 해서 사고나면
    보통 10%과실주지만 이것은 커브길입니다.
    심한커브길은 아니지만 커브길은 블박차 과실을 더 주고 싶네요..
    블박차 과실이 10%밖에 안된다면 스타렉스
    좀 억울할듯..
    밤에 고속도로에 정차해놓은거랑 다를바 없어요

  • @jhanhyun
    @jhanhyun 4 년 전

    저게 100대 0이면 보험사기 수법으로 참 좋은 수단이 될 것 같네요. 불법정차 시간. 커브길 등등 고려해서 30은 줬으면 좋겠습니다.

  • @user-pu6cr8br6l
    @user-pu6cr8br6l 4 년 전 +1

    차들이 저렇개 많이다니는 코너에서 저건 아니지않나 상대차가 더 놀랫겟네 맘 같아서 블박90:상대10주고싶네 블박차가 불법 주정차만 아니엇어도 일어나지 않을 사고 아닌가

  • @finecool8984
    @finecool8984 4 년 전

    9대1이 아니라 6대4 정도가 맞아 보이네요.
    서울 시내 어느 곳에서든 불법주차 하시면 그 뒷 차들은 차선 하나를 잃어 버립니다. 그 차선 피하려고 뒤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은....사고의 유발이지요. 차선을 갑자기 변경하려는 차량, 그것 때문에 밟는 급브레이크.
    저런 도로에서, 쌩쌩달리는 구부러진 차선에서의 불법주차는 최소 30%이상이며, 형사적으로 따로 처벌해야 한다고 봅니다.

  • @user-iv1co7gm5y
    @user-iv1co7gm5y 4 년 전

    이건 뭐.. 불법주정차 과속 커블길. 근데 불법주정차로 보험보단 그냥 벌칙금만 물지 않는가 그렇게 알고있긴한데 아직 우리나라는 냅다 박은사람이 잘 못을 가져가니.. 원인제공보다 사고낸 사람이 더 잘 못이 크다고 생각하니..

  • @user-zh3er2fm8j
    @user-zh3er2fm8j 4 년 전

    스타렉스 옆차선으로 피하려다가 차 있어서 못가고 급브레이크밟은 것 같네요
    속도감이 있긴하지만, 곡선길에 주정차하면 위험한데... 10보다 더 나와도 될 듯 합니다

  • @lost-eden
    @lost-eden 4 년 전 +1

    주정차 금지구역에 정차 중인것은 맞는데 좀더 멀리 보시면 내용은 달라 보이네요.
    분명 블박차량이 정차중인 공간이 주정차 금지구역인 곳은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뒤로는 모두 황색 점선입니다. 정차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뒤는 커브인것도 같구요. 몇 미터 뒤에 정차가능 구역에 정차했더라도 똑같은 사고가 발생 했다고 생각되네요.
    황색 실선이 짧게 있는 걸로 봐서는 우측으로 들어갈 차량을 방해 하면 안되기에 짧은 주정차 금지구역을 만든듯 보입니다.
    그리고 스타렉스 조금 빠른듯 보이구요. 스타렉스 차량 자체가 급제동 제동 능력이 아주 떨어지는 차종중 하나 이오니 앞으로 천천히 다니세요.

  • @user-se9cj4zl2d
    @user-se9cj4zl2d 4 년 전 +1

    커브 없었으면 몰라도 커브길에 주차하면 뒤에오는 차들이 보이나.5:5였음 좋겠다

  • @user-dj5bk2sy9b
    @user-dj5bk2sy9b 4 년 전

    완전한 직선 길이라면 100대0 으로볼수도 있겠지만
    약간의 오른쪽 커브길이군요
    상대방 입장에서는 길막하고 있는 블박차가 보였을때는 옆에서 같이 달리던 다른 차량들 때문에 피할수가 없었을걸로 보입니다
    모든 불법주정차 없어야 하겠지만
    커브길 불법주정차는 분명한 과실이있어야 하겠습니다
    10% 보다 더 높아야 겠습니다

  • @user-gh7ox9oi1d
    @user-gh7ox9oi1d 4 년 전

    어디예요? 뒷범퍼 갈고싶은데 저기다 주차해놓으면 되겠네

  • @JS-gu1bj
    @JS-gu1bj 4 년 전 +2

    불법의 단어만 보더라도 정상적인게 아니기때문에 블박차 과실이 100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 @kisalee36
    @kisalee36 4 년 전 +1

    내가 알기로 곡선이나 교차로주변이면 서행입니다 제발실력도 없으면서 밟지맙시다
    왜 시험에 돌발이 있는지 생각해봅시다

  • @user-kq3gn4xt9m
    @user-kq3gn4xt9m 4 년 전 +1

    불법주정차 과속 반반 잘못으로 해야됩니다. 도로가 무슨 지네집 거실도 아니고 법은 개나주라 그러고 참 운전하는 꼬라지하고는..둘다 반반 하길 바래봅니다.

  • @user-ch3do1jh4y
    @user-ch3do1jh4y 4 년 전

    우회전 바로 들어가는 입구에 주차해 놓으시면 주정차금지던 아니던 블박차 피해서 차선 옮겨 우회전 하거나 차선변경을 해서 직진하다 사고나기 쉬워요! 바로 코너 돌면 아파트 입구인데 아파트 주차장 이용하시지 그리고 아파트에서 나오는 차량도 블박차 때문에 직진차량 잘 안보여 나오다가 사고 날 수 있습니다.

  • @user-kz9lr6dq5z
    @user-kz9lr6dq5z 4 년 전

    아 진짜 코너에다가 저렇게 차를 주차하면 어쩌냐...아 짜증나 아 진짜 짜증난다. 너무 생각없이 코너 돌고 바로 서야하는상황이네...

  • @woojin757
    @woojin757 4 년 전 +1

    사람들이 이성적으로 투표를 못하네요. 아니면 운전도 안하시는분들인데 투표하시는건가..? 만약 저기서 택시가 승객을 태우고있는데 박았다고 생각해보시죠. 그때도 블박차 과실 잡으실건지~?
    이건 누가봐도 스타렉스 100대0 커브길에서 과속이 심해보이고 전방주시 안한거같네요

  • @user-sw9wm5ik9u
    @user-sw9wm5ik9u 4 년 전

    블박차주분이 과실있어야할거같습니다.
    주정차구역아닌곳 깜박이키고있었었고
    저위치보니까 커브끝나면서 직진시작구간같은대.... 아니면 좀더지나서 아파트출입구좀지나서 였으면 사고안나지않았을까싶네요 80 : 20 이적당하지않을까요 .....

  • @user-ik8uh2wd2n
    @user-ik8uh2wd2n 4 년 전 +1

    아니뭔 저기다세우냐 나쁜놈이네이거

  • @perfumemoon4462
    @perfumemoon4462 4 년 전

    비슷한 글들이 많이 있지만 곡선도로라는 특성을 생각하면 과실은 더 있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거의 피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데 개인적인 생각은 길을 막고있던 차량의 과실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 @sa0ka0i0
    @sa0ka0i0 4 년 전 +2

    다음부터 저런곳에 주차하지 마소

  • @ZrSg_
    @ZrSg_ 4 년 전 +2

    도로가 곡선이라서 전방주시태만이라 보기가 좀 그럴거같은데, 90대10 생각해봅니다
    직선도로였으면 받은차가 100이라고생각합니다

    • @Centrybono
      @Centrybono 4 년 전

      10도 작은거아닐까요 애초에 저기다가 주차한놈들이 문제아닌지 불법주정차문화 바로잡아야할것같은데요

  • @peterchoi6789
    @peterchoi6789 4 년 전

    저는 상대차가 트럭이었는데 제가 길쪽으로 튀어나와있는 상대차의 적재함을 못보고 그대로 가격해서 100대0받았습니다.
    많이 억울했는데 전방주시 못한 제 잘못이거니 하고 이의신청 안했습니다. 실제로 제 보험사도 별 의지가 없어보였구요.
    하지만 아무리생각해도 10퍼센트는 불법주정차 또는 도로진행에 방해가 되는 행위에 대해 과실을 주는것이 합당할 것 같습니다.

  • @84youngjin
    @84youngjin 4 년 전 +1

    스타렉스가 불쌍하네요 10 이상이 되어야죠

  • @masterpro-shadow
    @masterpro-shadow 4 년 전

    직진도로였다면 100대0이라고 해주겠지만 코너 길이라 최소 10%정도는 있을거 같네요 넓은도로이긴하지만 옆차로에 차가 없다면 피할수도 있겠지만 차가 오는 상황이라서 1차로만 놓고 판단해볼수 있는 문제 이네요 과속도 문제지만 100대0 주기는 아쉬움이 있는사고네요

  • @cyberchk1661
    @cyberchk1661 4 년 전

    스타렉스 7, 불법주정차 3 이라 생각했는데 9vs1 밖에 없네요. 스타렉스 과속으로 보여지나 커브길임을 감안한다면 블박차도 과실이 있어야한다고 생각드네요

  • @kisalee36
    @kisalee36 4 년 전 +1

    불법주정차라해도 저기가고속도로도 아니고 제발 상황판단해서 합시다 시내에에서저정도로 밟고다니나요?

  • @user-gh4ql4jv6r
    @user-gh4ql4jv6r 4 년 전

    커브길이고 2중주차위치라서 10프로보다 더나와야할듯 하네요

  • @j.hjohnkim7336
    @j.hjohnkim7336 4 년 전

    전방주시 태만일수도 있고 속도가 약간빨랐을수도 있겠으나 스타렉스차량 운전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2차로로 들어가려고 잠깐 사이드미러본사이에 갑자기 차가 나타난 상황으로 보일수도 있을듯 하네요...0%는 아니고 10~20% 정도는 블박차량이 잘못한 부분이 있다고 보는것도 맞을듯 합니다...

  • @user-tu2sy7lb3j
    @user-tu2sy7lb3j 4 년 전 +1

    흠.... 저걸 못 본거는 ㅡ.ㅡ. 흠... 운전하는 입장에서 봤을때는.. 딴짓 한게 뻔해보이느데.. 그냥 100대 0 줘도 할말이 ㅡ.ㅡ...

  • @user-mw6pt1yn6r
    @user-mw6pt1yn6r 4 년 전 +12

    직진 지역도 아니고 커브에서 저리 세워두면 사고난 확률이 높죠......그림도 잘못 그렸내요...저긴 커브길입니다... 10% 이상 잡혀야 된다고 봅니다.

  • @huni4356
    @huni4356 4 년 전 +1

    만약에 택시에서 승하차하면 과실비율은 어떻게 될까요? ^^
    시야가 확보 되지 않는 구간에선 속도를 급정거 할 수 있는 속도까지 줄여야죠

  • @user-mv6cy7pr4t
    @user-mv6cy7pr4t 4 년 전

    일부과실 인정되는것이 맞을것 같은데요.
    곡선부.
    교차로 인근에 정차.
    어렵네요.

  • @apriria2000
    @apriria2000 4 년 전

    커브 제일 하위차선에서 과속을 했네요
    마음같아선 뒷차 100프로 주고 싶지만
    블박차도 커브길에 불법주차를 해서 과실을 주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