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59회. 화단과 나무를 3차례 정도 박은 뒤에야 차가 멈췄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아도 “처컥처컥” 소리가 날뿐 멈추지 않았는데 EDR 결과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3. 15.
  • 27233
    220316 (수) 오전 생방송
    끔찍했던 그날.. 급발진 의심 사고
    급발진 의심 사고. (속도 제어 상태로 나무에 박고 멈춤)
    * 사고 내용 *
    급발진 의심 사고. (속도 제어 상태로 나무에 박고 멈춤)
    어머니(차주. 69세. 여성)는 본인이 직접 사고 내신 적은 없으신, 항상 안전 운전하시는 분으로 운전 경력은 대략 30년 이상 되십니다.
    50킬로 정도로 주행 중에, 차 속도가 갑자기 올라가는데 너무 놀라셔서 앞차를 박지 않으려다가 역주행까지 하시고, 한참을 주행하시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결국에는 나무를 들이박고 차량이 멈췄습니다.
    00차에 접수하고 며칠 뒤인 3월 10일에 EDR 검사하시는 분이 차량에 가서 자료를 추출하셨고 결론은 항상 보시다시피, 브레이크인 줄 알고 엑셀을 밟았다 라고 하네요.
    edr 결과는 브레이크 x 엑셀 0 기어는 N으로 확인된다 합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3-15 15:33
    터널 지나면서 처컥처컥 소리가 계속 돌리는데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소리인가요?
    브레이크 페달 밟을 때 느낌이 어땠다고 하시나요?
    딱딱했나요? 스폰지처럼 쑥 들어갔나요?
    어머님 운전 경력은 몇 년이고 월평균 몇 킬로미터 운행하시나요?
    사고 당시 블박차 주행거리는 얼마나 되나요?
    블박차는 자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나요?
    자동차는 폐차했나요? 보관 중인가요?
    영상 끝날 때 바로 앞에 화단이 있는데 그 화단을 박고 멈춘 건가요?
    영상 끝부분에서 멈추기까지 시간은 1~2초 정도인가요?

    onl**** 2022-03-15 17:16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1. 브레이크 밟는 소리입니다.
    2. 브레이크 딱딱한 느낌입니다.
    3. 경력 30년 이상, 윌 평균 500~600km 정도입니다.
    차량 구입 후 사고 당일까지 대략 12,000km 탔습니다.(예전에 일하실 때는 월평균 2~3000km 이상 운전하셨습니다) . 본인이 잘못해서 사고 나신 건 단 1번도 없으시고, 누가 뒤에서 박은 경우가 3차례 정도 있었습니다.
    4. 자차 가입됨
    5. 00차에서 edr 검사하고, 보관소에 있다가 어제 보험사에서 폐차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onl**** 2022-03-15 17:17
    네. 화단을 박고 나무도 박고 3차례 정도 박으신 뒤에야 차가 멈췄다고 하셨습니다.
    끝부분에서 멈추기까지 2~3초가량 되는 것 같습니다
    한문철 변호사 2022-03-15 18:09
    EDR 담당자와 대화 내용 핵심 내용을 글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자차보험 처리로 전손처리했나요?
    박병일 명장께서 폐차하지 말고 보관해 둬야 급발진의 증거를 찾을 수 있다고 하시던데요.
    폐차를 며칠 미뤄달라고 해 보세요.



    onl**** 2022-03-15 18:29
    대화 내용은 이따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자차로 전손처리했습니다.
    폐차가 내일 예정이라 하여, 지연시켜달라 해서 폐차 날짜는 제가 원하는 날 다시 정할 수 있습니다.


    onl**** 2022-03-16 01:41
    EDR 담당자와의 대화
    1. 사고 직전 5초간의 기록은 브레이크 신호 OFF // 브레이크 마스터 압력 0 // 가속페달은 완전 끝까지 풀 악셀 (중간에 약간 낮아졌다가)로 결괏값 표출
    2. 급발진 상태라도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브레이크 신호는 ON으로 나오고 브레이크 마스터 압력도 표출이 된다 하심
    3. 어떤 순간일지라도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브레이크 신호는 OFF로 나오지 않는다 하심 → 브레이크인 줄 알고 악셀을 계숙 쭈욱 밟았다 하심
    4. 부딪히는 순간에만 브레이크 신호가 ON, 브레이크 마스터 압력은 매우 낮음 (이건 사고가 나면서 차체가 앞으로 쏠려서 브레이크 눌린거라 하심)
    5. EDR 결과로는 속도는 100KM 가까이 된다고 하심 (사고 직전까지)
    6. 기어가 N으로 되어 있고, 통상적인 수준(2천~3천)보다 rpm이 매우 높다.(4천~5천)
    7. EDR결과로는, 운전자가 브레이크는 발을 댄 적이 아예 없고, 계속해서 악셀만 아주 있는 힘껏 밟았다고 합니다.
    기어는 N으로 해 놓은 상태로....


    P.S 어머니가 급발진되면서부터
    1. 기어 N 변경
    2. P 변경 시도
    3. 시동 끄기
    4. 사이드브레이크 체결 등등

    여러가지 시도하셨는데 아무것도 안되었다고 하십니다.


    * 투표 *
    1. 브레이크 아닌 가속페달을 계속 밟은 거다.
    2. EDR 자료가 이상해서 믿을 수 없고 자동차의 문제로 보인다. (100%)

    * 의견 *
    과연 edr 자료를 객관적으로 믿을 수 있을까.
    급발진 의심사례다. 운전자의 잘못일 수도 자동차의 잘못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이 많은 여성 운전자라는 이유로 빈정대는 댓글도 보이는데 상처 보이는 댓글은 삼가주시길.
    급발진 의심사례는 정부와 자동차 회사와 전문가 김필수 교수님과 박병일 명장님.
    JJ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 자동차

댓글 • 1.7K

  • @user-bz2ub7vy2r
    @user-bz2ub7vy2r 2 년 전 +328

    저 정도면 급발진으로 인정하자. 차주에게 피해보상 철저히 해줘라.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되려면 자동차 회사 잘못된 관행부터 고칩시다.

    • @ulsanbsk708
      @ulsanbsk708 2 년 전 +6

      도요타 회장의 눈물 이후 어떤 제조사도 인정 안 합니다

    • @love6676e
      @love6676e 2 년 전 +2

      요즘 운전 면허 딸때 급발진 의심사례 보여주나요? 안보여주겠죠?
      보여주고 교육 시켰으면 좋겠네요.
      내가 차를 컨트롤 할수 없을때 해야할 행동들..

  • @user-vl3te3ju2v
    @user-vl3te3ju2v 2 년 전 +527

    당시 사고장소 근처에 있던 사람입니다.
    다행히 아주머니는 무사하신걸 보았습니다. 주변이 아수라장이 되어 난리 였습니다.
    차는 H사의 ㅈ80
    블박영상을 보기전까지는 아주머니가 연세도 있으시고 해서 운전미숙으로 생각하였는데
    블박영상을 보니 정말 대단하신 집중력이셨네요.
    오해를 하여 죄송합니다.
    일이 잘 처리되었으면 좋겠네요.

    • @diesel_34529
      @diesel_34529 2 년 전 +2

      저 사고가 언제 발생한 사고에요?

    • @user-vl3te3ju2v
      @user-vl3te3ju2v 2 년 전 +6

      @@diesel_34529 변호사님이 3월 3일이라고 말씀해주시네요. 저도 정확한 일자는 기억을 못했습니다. 요번달 초라는것만..

    • @ktskim1961
      @ktskim1961 2 년 전 +63

      운전미숙자이거나 초보자들이라면 운전 저렇게 절대 못한다. 초보자나 미숙자들은 자동차 속도 제어를 잘못하시 때문에 얼마 못가서 대형사고를낸다. 저 영상속 운전은 보이는 그대로 운전에 숙달된 사람이 맞습니다. 속도 제어가 안되는 상태임에도 코너구간, 시내구간 마주오는차 확실하게 구분해 가면서 최대한 피해냈다는게 사실이다. 이게 어떻게 운전 미숙자라고 할수있겠나? 아무리 초보자라도 저정도 거리를 운전해 간다면 브레이크든 엑셀이든 이거저거 한번쯤은 밟아봤을거란 말이다. 그런데 단 한번도 신호가 없다는거는 edr의 문제가 있던가 아니면 실제 문제가 발생시 회사보호를 위해 애시당초 브레이크 입력신호를 제거해 생산한 edr 제품 일지도 몰겠단 생각이든다.

    • @user-qo9rs1li3l
      @user-qo9rs1li3l 2 년 전 +27

      EDR 자료 자동차 메이커에서
      자료를 받는데 자신들에게 불리한
      내용을 피해자분께 줄까요?
      고양이안테 생선을 맞겨놓은 격이네요

    • @kemist2860
      @kemist2860 2 년 전 +32

      나도 운전경력 30년에 운전병 출신인데....저 상황에서 저렇게 운전하기 쉽지 않을듯하네요...정말 운전잘하셨네요...다른 차 전혀 피해없게....빨리 쾌차하시길 빕니다

  • @huni3564
    @huni3564 2 년 전 +289

    이건 진짜 성별, 나이 관계없이 급발진 맞는거 같은데. 어머니 진짜 운전 잘하시네요..꼭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user-eq5re3kb7s
      @user-eq5re3kb7s 년 전 +4

      저정도 시간이면 기어 빼고 대응될거같은데 그걸 못한건가 안된건가

    • @TV-bu2sp
      @TV-bu2sp 년 전 +5

      현대 주장데로 엑셀 계속 밟았다고 치자
      10:29 여기서부터 보시면 딸각딸각 엑셀 밟는소리 멈추었는데도 엔진은 지혼자 웅 ~ 웅~웅~ 결정적 증거라 봅니다

    • @bombom3025
      @bombom3025 년 전 +3

      @@user-eq5re3kb7s 기어 n으로 넣었다잖아요 그건 edr에도 나온거고, 본인피셜 사이드도 채웠고 시동도 꺼봤다는데...

  • @benztaku8740
    @benztaku8740 2 년 전 +48

    이런게 급발진의심 영상이지;; 저 긴 시간을 실수로 악셀 밟을확률자체가 0%임 rpm소리도 불규칙하고.
    어머님이 되게 침착하시게 대응 잘하셨네요 운전도 잘하셨고. 영상보면서 저도 조마조마했는데 본인은 어떠셨을지 ...

  • @Sppmmn
    @Sppmmn 2 년 전 +343

    어머님 대단하시네요, 이 와중에서도 다른사람이랑 사고 안내려고 운전 하시고. 반드시 좋은 판결 받았음 좋겠습니다.

    • @shin-lv1tu
      @shin-lv1tu 2 년 전 +8

      운전이 거의 빈 디젤급이네요

    • @user-rk9kx1hy8d
      @user-rk9kx1hy8d 2 년 전 +13

      그러게요 운전 잘하시네요
      급발진 의심 사고를 들을때마다 아쉬운게 수동 케이블로 당기면 유류를 차단할 수 있는 비상 레버가 운전석 옆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해보네요

    • @user-jg8gk5no4r
      @user-jg8gk5no4r 2 년 전 +1

      시스템가동 준비완료

    • @kimjonghwa5749
      @kimjonghwa5749 2 년 전 +7

      대한민국 재판부랑 국과수는 현기차의 "개"라서....;;;

  • @maqui7607
    @maqui7607 2 년 전 +414

    이건 다른 급발진 사고랑 좀 다르네요. 서있다가 급출발 한게 아니라 고속주행 중에 발생을 했네요. 엑셀과 브레이크를 헷갈릴 일도 없고 시간적 여유도 있어서 운전조작미숙은 절대 아닌 것 같네요.

    • @user-qo9rs1li3l
      @user-qo9rs1li3l 2 년 전 +9

      EDR 자료 자동차 메이커에서
      자료를 받는데 자신들에게 불리한
      내용을 피해자분께 줄까요?

    • @devilnme
      @devilnme 2 년 전 +25

      운전미숙 절대 아니고 브레이크패달 열심히 밟는거 같은데 먹통인가 보네요.

    • @user-cc9bs8lr5c
      @user-cc9bs8lr5c 2 년 전 +5

      이사고 스마트크루즈 오류로인한 사고입니다

    • @ti6278
      @ti6278 2 년 전 +26

      @@user-cc9bs8lr5c 확정된 것도 아닌데 확실시 되는 것 마냥 말씀하지 마세요. 스마트크루즈로 인해 오류 발생시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저런 소리가 난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엔진이랑 부품에 문제가 생겨 급발진이 일어났을 때 저런 현상이 나타나는 건 몰라도.. 스마트크루즈면 단순 시스템 오류인데 저런 조치를 취했을 때 까지 차가 안 멈출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 @user-pl5pj3ii2b
      @user-pl5pj3ii2b 2 년 전 +1

      운전미숙은아닌것같네요.

  • @user-ib2cf1ss3o
    @user-ib2cf1ss3o 2 년 전 +363

    EDR에 기어가 N인데 가속페달 밟아서 가속이 된다는게 모순이잖아. 이건 EDR 자체를 신뢰할 수 없다는 반증이지. 이건 급발진 인정해라.

    • @abm0922
      @abm0922 2 년 전 +29

      @@user-gy7dx8qx3n 현대 댓글알바는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만키로 갓넘은 신차이고 보증기간 한참 남은차에서 무슨 예방정비 할까요?
      ECU일일점검? 전자식 브레이크 베이퍼락 현상 일일점검? 말해보세요

    • @duck-man
      @duck-man 2 년 전 +20

      @@user-gy7dx8qx3n 신차에 무슨 예방정비같은 뻘소리를 하고있어 ㅋㅋ

    • @user-id3xr7lv2b
      @user-id3xr7lv2b 2 년 전 +14

      @@duck-man ㅋㅋㅋㅋㅋㅋㅋ ㄹㅇ 전자장비인데 차주가 어떻게 정비함

    • @user-tq5kz1si1u
      @user-tq5kz1si1u 2 년 전 +20

      진짜 말도 안 되네요.
      더 이상 제조사 EDR 기록 신뢰할 수 없다는 건 이제 지나가던 개도 알 듯.

    • @dambidam
      @dambidam 2 년 전 +3

      기어가 N이었기 때문에 가속페달을 밟아도 속도가 안난거죠.
      영상을 잘보세요... 속도가 붙는게 아니라 속도가 계속 줄고 있잖아요...
      다들 뭘 보는건지...

  • @mirkim2867
    @mirkim2867 2 년 전 +141

    역주행에도 사고 없이 피해를 최소화.... 고령운전이라 믿기지 않을 정도로 대단하십니다....

  • @min870823
    @min870823 2 년 전 +310

    와 더 소름인건 어머님이 일반 운전자가 생각할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했음에도 차량을 멈출수 없었다는거....
    기어 바꾸는것도 안먹고 시동도 안꺼지고 브레이크 안먹고 사이드브레이크도 안먹고 이건 뭐 할수 있는게 없네;;

    • @MyWay0
      @MyWay0 2 년 전 +33

      이래서 all 전자식은 싫음. 최소한 사이드는 기계식이어야

    • @user-pm8bb4ze7b
      @user-pm8bb4ze7b 2 년 전 +1

      아마도 시동끄는법은 모른듯 합니다.
      급발진상황에서는 시동버튼한번 눌러서는 안꺼집니다.

    • @user-qo9rs1li3l
      @user-qo9rs1li3l 2 년 전 +13

      EDR 자료 자동차 메이커에서
      자료를 받는데 자신들에게 불리한
      내용을 피해자분께 줄까요?
      고양이안테 생선을 맞겨놓은 격이네요

    • @user-mu9hp9co3r
      @user-mu9hp9co3r 2 년 전 +10

      @@user-pm8bb4ze7b 뭔 소리하노??????? 시동 안꺼서 그렇다 뭐 이건가??

    • @user-pm8bb4ze7b
      @user-pm8bb4ze7b 2 년 전 +1

      @@user-mu9hp9co3r 시동을 끄려해도 않꺼졌다잔아요.
      시동안꺼져서 사고났다는게 아니라..

  • @user-me4rn4ye8w
    @user-me4rn4ye8w 2 년 전 +92

    아니 악셀을 99% 밟았는데 어떻게 속도가 100키로를 안넘지? 자동차 제조사 말대로 악셀99%면 시속 150은 넘어야지요..
    이제는 정말 국가에서 나서서 급발진 사고 잡아내야 합니다..

    • @balletrino
      @balletrino 2 년 전 +17

      저정도 거리를 저시간동안 g80으로 풀악셀이면 240정도나갔을 속도입니다
      저건 급발진

    • @user-wy7hj3zg1h
      @user-wy7hj3zg1h 2 년 전

      아지매가 실수로 핸들 돌리다 크루즈 버튼을 눌러서 저렇게 된게지... 크루즈는 보통 설정 속도까지는 악셀 개도량 99%에 토크감응식 밸브라 개도량이 낮은게 특징이고.. 크루즈가 100에서 리밋이 걸렷으니 악셀량 99에 속도 100이 나오는것. 토크감응식 밸브므로 도달 속도를 계산하여 개도량을 결정... 이건 아지매의 조작 실수..

  • @user-gl9mw3ps7c
    @user-gl9mw3ps7c 2 년 전 +49

    급발진 여부를 떠나서 어머니가 엄청난 실력의 운전자이심과 저런분이 당황해서 엑셀을 계속 눌렀다는 것은 어불 성설이라고 생각된다...
    운전 진짜 잘하십니다...

  • @chocohead
    @chocohead 2 년 전 +47

    운전 미숙으로 보기엔 주행거리가 너무 길고 주행동영상 보니 운전자가 운전을 잘하는 분이네요. 옳은 결과가 나오길 기원합니다.

  • @user-fi7xf5nj9q
    @user-fi7xf5nj9q 2 년 전 +481

    다른 급발진이라고 우기는 사고들은 모르겠고
    이분은 진짜다
    운전 진짜 침착하게 잘하셨고
    저런 상황에 나이가 있으심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주행한다는게 대단하시네요

    • @tmddkqo5260
      @tmddkqo5260 2 년 전 +16

      edr대로 엑셀을 계속 풀로 밟고있었으면 으와아아아아앙 하는 소리가 점점더 높고 크게 나야 하는데 이건 우와아앙 우와아앙 거리면서 차가 맛탱이가 갔네요.

    • @maxman0820
      @maxman0820 2 년 전 +15

      이거 운전자 상줘야됨 피ㅣ해자 없이 나무 충돌로 충격흡수까지 대처햇음

    • @maxman0820
      @maxman0820 2 년 전 +1

      가속 패달을 99 밟는것도 어려울듯 저상황에서

    • @TV-bu2sp
      @TV-bu2sp 년 전 +2

      현대 주장데로 엑셀 계속 밟았다고 치자
      10:29 여기서부터 보시면 딸각딸각 엑셀 밟는소리 멈추었는데도 엔진은 지혼자 웅 ~ 웅~웅~ 결정적 증거라 봅니다

  • @kor8690
    @kor8690 2 년 전 +174

    와~~~ 진짜
    역주행으로 달릴때 심장이 쫄깃하네요
    다행히 다른차량과 사고안난게 신의한수였어요
    얼마나 무서웠을까...
    저시간동안 달리면서 브레끼를 안밟고 가속페달만 밟았다고 주장하는 제조회사는 망해야한다 진짜
    잠깐 헷갈렸다 하더라도 속도가 붙음 저절로 악셀에서 발을 떼는게 본능아닌가
    브레끼 밟는소리도 철컥철컥 다 들리는구만
    법이 바껴야지 언제까지 급발진을 소비자가 규명해야 하나요

    • @user-hp8yn6rz4y
      @user-hp8yn6rz4y 2 년 전 +2

      뭐 같네 운전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면서 차는 처 팔고 자빠졌네 그러면 안전한 차를 만들어서 팔던가

    • @lovepark434
      @lovepark434 2 년 전

      흉기가 흉기했네요
      브레이크 안잡았다는 소리는 ㄱㅐ같은소리죠
      ㅆㅂ 놈들 꼭 망해야됨
      엔진하나 못만드는 회사가 ㅋㅋㅋ

    • @niaemi333
      @niaemi333 년 전

      그럼에도 팔아주는 개돼지들

  • @balletrino
    @balletrino 2 년 전 +24

    이건 진짜 급발진이다
    저랗케 몇킬로를 사람이 브레이크를 잊어버리고 안밟았다는게 있을수없다

    • @GCKnightAngel
      @GCKnightAngel 년 전

      그냥 보상 해주기 싫으니 운전자 탓으로 돌리는거죠

  • @user-ts3zn6xw9x
    @user-ts3zn6xw9x 2 년 전 +11

    덤프트럭 지나칠때 심장 터지는줄알았어요ㅡㅡ
    저 상황에서 저렇게 다 피해서 가시는데 운전미숙은 말이 안돼죠~운전 진짜 잘하세요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저의 엄마도 현대차라 너무 걱정돼요ㅡㅡ

  • @user-mc8bf5nd7p
    @user-mc8bf5nd7p 2 년 전 +194

    저 와중에 저정도 운전이면 정말 대단하심, 연세도 있으신데..

    • @user-td8vf2qo7h
      @user-td8vf2qo7h 2 년 전 +2

      아닌데
      운이 좋았던거지 역주행을 왜해;
      앞차 땜에 피해 역주행 했다하더라도 분리봉에 부딪힐꺼 피하려 계속 역주행이네

    • @Raymund_Jeong
      @Raymund_Jeong 2 년 전 +22

      @@user-td8vf2qo7h 그거 인간의 기본적인 생존 본능이에요. 급발진 걸리면 바로 가드레일에 비스듬히 박아서 멈춰라 라고 말하지만, 백이면 백 실제 상황에서 마주하면 일단 정상적으로 차를 돌려놓기 위한 시도들부터 하게 됩니다. (브레이크 밟기, 기어 조작, 사이드브레이크 조작, 시동 끄기) 숙달된 사람 아니면(만에 한번 꼴로 터지는 급발진에 숙달된 이가 몇이나 있겠냐만은) 급발진 순간 몇 초만에 이걸 다하기도 힘들 뿐더러 내 목숨과 재산 걸고 부딪혀서 멈출 생각은 절대로 쉽게 안듭니다. 그나마 후방추돌 피하고 역주행 구간 들어서도 마주오는 차들 잘 피해서 공터에 박았으니 목숨도 건지신거겠죠. 물론 운도 어느 정도 따라주긴 했겠지만은. 저 상황에서 급발진 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조작 다하시고도 핸들조향해서 저만큼 간거면 운전 실력 대단한 건 맞아요.

    • @fk10472
      @fk10472 2 년 전 +7

      @@user-td8vf2qo7h 운이 좋았든 역주행을 했든, 생각하는것 하고는... 먼눔에 보는 시각이 이래 삐딱선을 타노?
      인성하고는.... 쯧쯧.
      본인 가족이었어도 그따구로 처말할건가?

    • @kcs5750
      @kcs5750 2 년 전 +1

      @@user-td8vf2qo7h 차안박으려고 역주행한건 정말위함한거임 결론이 운이좋은거임

    • @DonBoksaMan
      @DonBoksaMan 년 전

      @@user-td8vf2qo7h 무식한 것아 교차로에서 왼쪽으로 미끄러지는거 안보이냐?
      g80 따위가 무슨 포르셰라도 되는 줄 아냐 저기서 다시 오른쪽 차선으로 들어가게

  • @user-kb6cm4qs8f
    @user-kb6cm4qs8f 2 년 전 +199

    이 동영상이랴 말로 진실이 담긴 진짜 급발진 의심 상황입니다.
    대기업 상대로 승소는 어렵겠지만,제네실수 제작한 회사서 충분한 사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힘내세요.
    현명하신 어머님에게 박수 보냅니다....

  • @user-sv2hg7bz5q
    @user-sv2hg7bz5q 2 년 전 +50

    와! 저 상황에서 다른차 다 피하시는게 대단하시네요.
    고령이시지만, 30년운전경력은 무시못하네요.

  • @user-no8gl1oe1l
    @user-no8gl1oe1l 2 년 전 +8

    진짜 가슴조리면서봣네요 운전실력 대단합니다
    현대는 꼭 급발진 인정해라

  • @user-mm5oh8mf2g
    @user-mm5oh8mf2g 2 년 전 +134

    운전경력 30년인 나도 저렇게는 운전못한다. 어머니 대단하시네요.빠른 쾌유 바랍니다.

  • @user-mj1nq3ii3n
    @user-mj1nq3ii3n 2 년 전 +184

    하늘이 도우셨군요. RPM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소리들리고 브레이크 지속적 으로 밟으시는거 같은데요, 얼마전 사고인데 현장은 아수라장 이었는데 .. 쾌유하세요

    • @user-rr9hk3yq2p
      @user-rr9hk3yq2p 2 년 전 +1

      그거 저도 경험해봤는데 부르릉~한건 브레이크 밟았는데 말을 안들어 엑셀 밟아보고 다시 브레이크 밟아보고해서 그런듯 합니다

    • @user-su3mg2jw5i
      @user-su3mg2jw5i 2 년 전 +4

      기어가 n인데 악셀을 밟으면 나가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게 백프로 크루주컨트롤 오작동이다

    • @user-su3mg2jw5i
      @user-su3mg2jw5i 2 년 전

      띠리링 이거 크루즈 걸리는 소리 아님?

    • @wherewe
      @wherewe 2 년 전

      @@hong9large 안밟았나보지

    • @user-mj1nq3ii3n
      @user-mj1nq3ii3n 2 년 전

      엑셀레이터 밟는 소리는 저렇게 들리지 않을껄요.

  • @user-fq9hj6kx1f
    @user-fq9hj6kx1f 2 년 전 +4

    보면서 너무 무섭고 놀랐습니다. 부디 쾌차하시고 사고 진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 @user-cc1tj1du5x
    @user-cc1tj1du5x 2 년 전 +10

    어머님 진짜 다행이네요 ㅠㅠ
    운전실력이나 평정심 유지하신게 진짜 나이성별불문 베스트드라이버시네요 ㅜㅜ쾌차하시기루ㅜ
    그나저나 저정도차면 알피엠 저만큼올라가면 적어도 140-160은 충분히 찍었을첸데
    100밖에못간다는게..말도안되네요 모순...

  • @lovelove999
    @lovelove999 2 년 전 +78

    이런 것까지도 차량결함을 인정 안 하는 그 회사...진짜 너무하네😡😡

  • @user-rw1xh3wh4h
    @user-rw1xh3wh4h 2 년 전 +228

    와 대박.... 운전 진짜 침착하게 잘하시네.. 일단 다른 차들 하고 피해가 없어서 다행입니다.. 쾌유를 빕니다

    • @user-qj5tl5ys1i
      @user-qj5tl5ys1i 2 년 전

      하이요빠따형님

    • @AA-tm8ub
      @AA-tm8ub 2 년 전

      역주행 차로로 진입한게 침착한게 아닌.....

    • @gentlecat9049
      @gentlecat9049 2 년 전 +3

      @@AA-tm8ub 저때 중앙분리대를 박을까 고민하시다 역주행으로 넘어가신듯...

    • @TurtleB0110
      @TurtleB0110 2 년 전 +3

      @@AA-tm8ub 그르개 역주행하지말고 앞에 정차하고있던차랑 박아야 침착했던거지 그지?

    • @AA-tm8ub
      @AA-tm8ub 2 년 전

      @@TurtleB0110 역주행은 더 큰사고로 이어집니다. 이분은 정말 운이 좋으셨던것 뿐이라고 생각되네요. 정상 주행하느데 고속 역주행로 오는 차를 피하는것도 천운입니다.

  • @user-le9ys4ni9l
    @user-le9ys4ni9l 2 년 전 +6

    진심 운전 잘하시네요...대박

  • @gggg-fl8vm
    @gggg-fl8vm 2 년 전 +4

    크게 안다치셔서 진짜다행이네요ㅜㅜ 역주행 했을때 심장떨리셨을텐데 진짜 얼마나 놀라셨을지.. 앞으로 후유증으로 운전하기도 힘들수있는데 진짜 현대차에서 보상 확실히 해줘야합니다

  • @user-tr2tf5vm4h
    @user-tr2tf5vm4h 2 년 전 +36

    RPM 튀는 소리만 들어도 악셀 안 밟고 계신 듯 합니다. 후반부 보면 계속 RPM이 그르릉 그르릉하는데 급발진 100%라 봅니다.

  • @user-sd3mw2ri6g
    @user-sd3mw2ri6g 2 년 전 +106

    급발진의심사고 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자동차 해당 대기업회장들도 꼭 똑같은 상황 마주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 @frienddo9253
      @frienddo9253 2 년 전

      저도 이생각했는데 그런분들은 기사들이 있어서.. 기사들이 운전미숙 당할일이겟죠 뭐..

    • @user-sd3mw2ri6g
      @user-sd3mw2ri6g 2 년 전

      @@frienddo9253 아뇨 기사가 있지만 보통 대기업 총수들도 개인 프라이버시때문에 사적인건 개인이 운전해서 가죠. 연세 많은 분들 빼고는

    • @hooya2543
      @hooya2543 2 년 전 +1

      그사람들은 현기안탈걸

    • @user-sd3mw2ri6g
      @user-sd3mw2ri6g 2 년 전 +1

      @@hooya2543 그게 문제죠..

    • @RelaxingMusicH
      @RelaxingMusicH 년 전

      @@user-sd3mw2ri6g 그게 문제죠 이지랄한다
      맨날 밑바닥 구석탱이에서 짜다리 업무나하니까 회장들이 이딴거까지 관리하는줄 안다 ㅋㅋㅋ
      대기업 회장이 니가 다니는 소기업에 듣도보도못한 잡스러운 니 상사랑 같은 줄 아나 ㅋㅋㅋㅋ

  • @jinchors1788
    @jinchors1788 2 년 전 +8

    같은 차 타는데 무섭네요~ 이러니 요즘 운전석 하단에 블박을 달죠~ 에휴😞 엄청 당황했을텐데 운전 하신분 대응이 정말 잘하신거 같습니다 쾌유하시길 바라며 진상조사가 철저히 되어서 보상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df9ov9fd6b
    @user-df9ov9fd6b 2 년 전 +9

    너무침착히 잘하시는데 그 운전하는시간동안 얼마나공포스러웟을까요ㅜㅜ 보는네네 심장이 쪼그라드네요..제발 제조사는 인정하고 보상해주길..치료잘하시구요~

  • @_ooga_
    @_ooga_ 2 년 전 +159

    와 이분은 연세도 있으신대 운전 진짜 잘하셨다…

  • @kuriumtak
    @kuriumtak 2 년 전 +52

    나도 모르게 우리 엄마라고 생각하면서 영상보니까 눈물이 나네요 얼마나 무서우셨을까..

  • @user-dg5xr7ui9n
    @user-dg5xr7ui9n 년 전 +4

    와 진짜 운전 엄청 잘하셨다,,,진짜 저 급발진 상황에서 행할수 있는 최고의 운전을 하신듯,,
    당황하지 않고 엄청 침착하시고,,,
    아주머니 크게 안다치셨길 바랍니다.

  • @user-fm1fp6hk5o
    @user-fm1fp6hk5o 2 년 전 +10

    운전센스가 상당히 좋으시네요.
    그와중에 인명피해를 최대한 줄이려고
    나무찾는거보니

  • @user-yongjun0691
    @user-yongjun0691 2 년 전 +149

    알피엠소리가 불규칙하게 올라갔다
    내려가는 소리도 들리고
    브레이크 페달인지 악셀페달인지
    여러번 밟는 소리도 들리는데
    페달이 빠져서 제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느낌도 드네요
    두려움속에서 끝까지 침착하게
    운전하신 어머님께서 대단하십니다

    • @user-qo9rs1li3l
      @user-qo9rs1li3l 2 년 전 +1

      EDR 자료 자동차 메이커에서
      자료를 받는데 자신들에게 불리한
      내용을 피해자분께 줄까요?
      고양이안테 생선을 맞겨놓은 격이네요

  • @iliikig
    @iliikig 2 년 전 +50

    어머님의 운전실력이 엄청나시기에 이정도로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쾌유하세요

  • @user-cm4op4tu9g
    @user-cm4op4tu9g 2 년 전 +14

    저운전솜씨가 운전미숙이라고하면 운전할수있는사람이 몇명이나 있을까요? 정말 최선을다해보였고 운전은 누구보다 잘하셨어요!!! 자료도이상하고 rpm올라가는소리가들리는중에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밟는소리가 저렇게 잘들리는데 이게 급발진이아니면, 차량결함이아니면 도대체 어떤게 급발진인건지 정말모르겠네요

    • @user-xo7md5kc2k
      @user-xo7md5kc2k 2 년 전

      내 40년 넘게 운전으로 밥먹고 살지만 이렇게 급박한 상황에서 대처운전 잘하신분은 첨봐요

  • @user-ki4kx5by9u
    @user-ki4kx5by9u 2 년 전 +2

    무엇보다 생명에 직결된 사고가 아니라 천만다행이네요 다른차량이랑 사고날줄알고 식은땀을 흘리다 결국 나무에 가셔서 천만다행이네요 빠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 @JKcfamily
    @JKcfamily 2 년 전 +61

    아휴 ㅠ 트라우마 엄청나시겠네 ㅠ 대단하시네요 ㅠㅠ
    피해안주려고 그렇게 피해서가시다니 ㅠ
    하.....EDR담당자라는사람...지부모라해도 저렇게 말할수 있을까......

    • @ryusalix6989
      @ryusalix6989 2 년 전 +8

      담당자 모든 가족들이 급발진으로 사고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 @user-gl5cm1dm4z
    @user-gl5cm1dm4z 2 년 전 +46

    와 몸이 덜덜떨리는데
    어머님 역주행 할때
    얼마나 놀라셨나요.
    보는것 만으로도 너무
    무섭네요

  • @jungjeawon562
    @jungjeawon562 2 년 전 +20

    운전은 진짜 잘하시네 역주행 중에도 판단력 좋습니다

  • @user-jp3hj6te1s
    @user-jp3hj6te1s 2 년 전

    천운이시다 고생하혔습니다
    형기차가 이렇게 무서워요ㅠㅜ

  • @user-my7er3cl1y
    @user-my7er3cl1y 2 년 전 +52

    와 진짜 소름끼친다 현기는 진짜 저래도 인정안할텐데 화가난다

  • @user-so1hn1jg4i
    @user-so1hn1jg4i 2 년 전 +36

    제가 저 상황이라면 저렇게 잘 대응 못했을듯합니다 마지막 핸들 트시는건 대단하십니다 존경합니다 힘내세요

  • @Sombi_UwU
    @Sombi_UwU 6 개월 전 +4

    2:24 이부분에서 기어가 n단에 들어가 있는데 액셀을 밟아서 rpm이 확 올라간 것 같은데요?
    급발진 아니고 페달 잘못 밟은 게 분명함

  • @user-pt3lk5fk6o
    @user-pt3lk5fk6o 년 전 +3

    나도 개인택시를 하면서 사십여년을 운전하고 있지만 저런 상황에서도 다른 차량과 사고없이 피할 수 있다는 것은 운전 미숙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상당히 침착하고 예민하게 대형사고를 막았다고 봅니다. 누구든 이런 상황이라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너무 끔직하고 소름 돋는 순간 입니다.
    영상을 보는 내내 심장이 뜁니다.
    운전자분께서 운전을 아주 능숙하고 지혜롭게 대처 하셨다고 봅니다. 부상과 트라우마에서 하루 빨리 회복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juncho1079
    @juncho1079 2 년 전 +26

    이것보니까 그 급발진 의심 사고 생각나네요. 가족끼리 타고 가다가 속도가 높아져서 뒤에 있던 학생이 삼촌한테 전화걸어서 해결했던 급발진 의심 사고였는데 그것도 꽤 긴거리를 주행했던걸로 알고있는데 급발진 판정이 났었는지 궁급하네요.

  • @user-vd2xz2tb5e
    @user-vd2xz2tb5e 2 년 전 +19

    진짜 이런 게 운전실력은 타고났다는 거 같네요.
    꼭 인정받으셨으면 합니다

  • @user-kk6sd1xe4r
    @user-kk6sd1xe4r 2 년 전 +2

    크게 안다치신게 다행 ..브레이크 밣는 소리네요.

  • @bmochoi4482
    @bmochoi4482 2 년 전

    위급한 상황에서도 운전을 정말 침착하게 잘하시네요. 자동차 문제네요

  • @musichong2232
    @musichong2232 2 년 전 +21

    아이고 어머님 많이 안다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 @user-pf1tl9bq6w
    @user-pf1tl9bq6w 2 년 전 +17

    운전 실력 대단하시네요
    더 큰 사고 막을려시는 어머니의 몸부림 보입니다
    차가 문제가 있네 ㅡㅡㅡ

  • @dsk4187
    @dsk4187 2 년 전

    천운으로 사셨네..... 다행입니다. 조속하고 명확한 사고조사가 있어야 합니다

  • @KOGUY-ep4hu
    @KOGUY-ep4hu 2 년 전 +176

    와아... 얼마나 두려우셨을까
    그런데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도 운전을 정말 잘하셨네요
    이정도면 edr자료가 왜 필요할까요?
    기어가 N으로 되어 있는데 앞으로 나갈 수가 있나요?

    • @user-mn5gb5fh6r
      @user-mn5gb5fh6r 2 년 전 +7

      edr이라는게 차량결함으로 급가속하더라도 자료는 그렇게 나오겠지
      저 블박을 봐야지 왜 edr 자료를 보나요????? 블박은 장식인가 ㅡㅡ 소리까지 다 나왔는데
      영상분석만해도 급가속이맞는데?

    • @user-nx1mr9pu8y
      @user-nx1mr9pu8y 2 년 전 +12

      @@user-mn5gb5fh6r 업체에서는 무조건 EDR만 보고 개소리를 하니까 문제인거죠.. 브레이크도 안 밟고..악셀만 밟았다고 하고.. 기어는 N이고... 스로틀벨브는 100으로 열리지도 않았는데 저렇게 가속이 되는게 이상한게 당연한데도 인정을 안하니까 문제임..

    • @dhd2079
      @dhd2079 2 년 전 +7

      진짜 설마 제네시스 회사는 저 아주머니가 즈그 회사 조져블라고 저렇게 연기한거라거 생각하는거냐 아니면 운전미숙이라고 생각하는거냐

    • @ktskim1961
      @ktskim1961 2 년 전 +10

      운전미숙자이거나 초보자들이라면 운전 저렇게 절대 못한다. 초보자나 미숙자들은 자동차 속도 제어를 잘못하시 때문에 얼마 못가서 대형사고를낸다. 저 영상속 운전은 보이는 그대로 운전에 숙달된 사람이 맞습니다. 속도 제어가 안되는 상태임에도 코너구간, 시내구간 마주오는차 확실하게 구분해 가면서 최대한 피해냈다는게 사실이다. 이게 어떻게 운전 미숙자라고 할수있겠나? 아무리 초보자라도 저정도 거리를 운전해 간다면 브레이크든 엑셀이든 이거저거 한번쯤은 밟아봤을거란 말이다. 그런데 단 한번도 신호가 없다는거는 edr의 문제가 있던가 아니면 실제 문제가 발생시 회사보호를 위해 애시당초 브레이크 입력신호를 제거해 생산한 edr 제품 일지도 몰겠단 생각이든다.

    • @user-pm8bb4ze7b
      @user-pm8bb4ze7b 2 년 전 +3

      @@user-nx1mr9pu8y 전자식 트랜스밋션의 단점입니다.
      오작동이나면 R에서 전진,D에서 후진도 하드라구요.

  • @user-mu3ie5jl8m
    @user-mu3ie5jl8m 2 년 전 +58

    알피엠이 5000인데 시속93키로로 쭈욱 달리는 차가 어디 있을까요?
    계속 처걱처걱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가 맞네요.
    자동차 회사는 급발진 인정 하시고 신차로 뽑아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머님 운전 실력이 대단하십니다.
    끝까지 사고를 안낼려고 피해서 달리는 걸 보면 어머님 정신은 지극히 정상이십니다.
    반드시 법정 소송 가셔서 승리 하시길 바랍니다.

    • @uube
      @uube 2 년 전 +6

      이젠 현대차 안탈거 같은데요?

    • @ti6278
      @ti6278 2 년 전 +6

      @@uube 내가 사고 당해도 현대차에서 준다하면 꺼려지겠지만.. 급발진은 모든 회사 공통이고 모두 인정을 안 하기 때문에 참 난감 찝찝..ㅠ

  • @kingbonjovi
    @kingbonjovi 2 년 전 +2

    진짜 무서우셨겠다...

  • @user-nh7ln2ed3d

    진짜 운전 잘하셨는데 허허

  • @user-ur9wk7to6d
    @user-ur9wk7to6d 2 년 전 +22

    와....영상만 봐도 너무 소름돋게 무섭다..ㄷㄷㄷ

  • @user-op9pg9vo4f
    @user-op9pg9vo4f 2 년 전 +51

    살아계셔서 천만 다행입니다. 운전 잘하시는게 느껴집니다. 좋은 판결을 기대합니다. ㅜㅜ

  • @user-ik3by2ne8o
    @user-ik3by2ne8o 년 전 +2

    와.. 진짜 시내에서 역주행하실때 차 피하는 판단력이 너무 좋으시다.. 저거 어떻게 해... 진짜 급발진은 볼때마다 무서움

  • @soju1405
    @soju1405 2 년 전

    저희 어머니 고향이네요. 얼마나 무서우셨을까 제가 다 조마조마 합니다.무사하셔서 천만 다행 이십니다.

  • @driveismylife6378
    @driveismylife6378 2 년 전 +8

    그래도 진짜 다행이네요 정말 대처를 잘하셨습니다

  • @ock5950
    @ock5950 2 년 전 +12

    애초에 컴퓨터로 치면 블루스크린이 뜬 상태인데 전자기기 기록물이 신뢰성을 가진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이죠

  • @user-bt3fn2mf6g

    보는 내내 얼마나 놀랐을지 맘이 아프네요.
    ...

  • @user-hu2hm7rk1k
    @user-hu2hm7rk1k 2 년 전

    빠른 쾌유를 빕니다ㅠㅠ

  • @user-wq7pv6nt8w
    @user-wq7pv6nt8w 2 년 전 +5

    얼마나 무서우셨을까요 ..ㅜ 현명한 운전같네요 ㅜㅜ

  • @user-gn3td2hn2f
    @user-gn3td2hn2f 2 년 전 +5

    어머님~ 진짜 대박~
    완정 베테랑이심.
    젊은 저도 저 상황이면 대처 저렇게까지 못 함.
    어머님 끝까지 가서 이기시길!!!
    무조건 차문제!!!

  • @user-oi7bz6ln7r
    @user-oi7bz6ln7r 2 년 전

    그런상황에서도운전잘하십니다

  • @user-ckids77
    @user-ckids77 2 년 전 +1

    와 어머님 운전 진짜 침착하게 잘하시네요 저라면 당황해서 다른차 추돌했을거같아요...
    엔진소리 부우웅 부우웅 이상하게 나는거도, 브레크 탁딱 소리나는거도 그렇고 엉터리 edr. 안보고도 차 오작동인게 보이는데 이걸 보고도 운전미숙이라. 한다니 h,사 불태워버려야 하나요
    뛰어난 운전 실력과 천운으로 어머님 무사하셔서 정말다행입니다

  • @user-vp2ir4mu7b
    @user-vp2ir4mu7b 2 년 전 +30

    운전실력으로 극복하셨네요ㆍ
    꼭 인정받으시기바랍니다ㆍ

  • @Rubin2013
    @Rubin2013 2 년 전 +16

    꽤 긴거리를 급발진 의심 상태로 주행한거 같은데, 도로 cctv 몇군데 지나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cctv 확보해서 브레이크등 들어오는 영상을 찾아야할거 같습니다

  • @user-rq3lj6zr9m
    @user-rq3lj6zr9m 2 년 전

    훌륭하신 어머니상 우와

  • @lib8463
    @lib8463 2 년 전 +8

    진짜 침착하셨네요… 역주행시 충돌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 @kihankim8471
    @kihankim8471 2 년 전 +77

    진짜 침착 그자체네요
    진짜 운전잘하시네요
    그러나 제조사는 예전처럼
    운전자 책임을 물을겁니다!
    계속 오리발작전쓸겁니다
    부디 급발진으로 결론났으면 합니다

  • @BIDULGI86
    @BIDULGI86 2 년 전 +30

    이건 뭔가 문제가 있다. 브레이크 악셀 헷갈려도 이정도 시간이면 헷갈린게 아니다.

    • @ktskim1961
      @ktskim1961 2 년 전 +7

      운전미숙자이거나 초보자들이라면 운전 저렇게 절대 못한다. 초보자나 미숙자들은 자동차 속도 제어를 잘못하시 때문에 얼마 못가서 대형사고를낸다. 저 영상속 운전은 보이는 그대로 운전에 숙달된 사람이 맞습니다. 속도 제어가 안되는 상태임에도 코너구간, 시내구간 마주오는차 확실하게 구분해 가면서 최대한 피해냈다는게 사실이다. 이게 어떻게 운전 미숙자라고 할수있겠나? 아무리 초보자라도 저정도 거리를 운전해 간다면 브레이크든 엑셀이든 이거저거 한번쯤은 밟아봤을거란 말이다. 그런데 단 한번도 신호가 없다는거는 edr의 문제가 있던가 아니면 실제 문제가 발생시 회사보호를 위해 애시당초 브레이크 입력신호를 제거해 생산한 edr 제품 일지도 몰겠단 생각이든다.

    • @user-qr5hb3in3y
      @user-qr5hb3in3y 2 년 전 +2

      의미가 없죠. 기어가 n이라고 떳는데 악셀이 무슨 상관입니까. 그 주장은 전혀 팔요없음.

  • @user-dj3uh2pc2z
    @user-dj3uh2pc2z 2 년 전 +4

    이분 정말 침착하시네요.
    보는 입장에서는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ㅠ
    참~웃긴건 기어가 N단으로 중립인데 가는게 RPM이 유지되는게 신기하네요.

  • @gabri2828
    @gabri2828 2 년 전

    얼마나 무서웠을까 화면으로 보기만해도 숨이 막히고 눈물이 나네요ㅜㅜ

  • @shy1814
    @shy1814 2 년 전 +10

    주행 실력이 대단하시네요;; 이건 급발진맞는듯요...

  • @yhwon1633
    @yhwon1633 2 년 전 +47

    운전 정말 잘하시네요 살아남아 다행입니다

  • @boomdiana
    @boomdiana 년 전 +3

    비상정지 버튼 만들어야 한다 기계식으로
    한방에 차량 연료 차단시키는 장치
    누가좀 만들어라
    산업현장 기계들 전부있다 이 버튼

  • @Gozzag
    @Gozzag 2 년 전

    너무 무서우셨겠다ㅜㅜ아고ㅜㅜ

  • @moosri37
    @moosri37 2 년 전 +22

    와 어머님 잘 대처하셨네요 다른사람 안다쳐 다행이고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 @ulsanbsk708
    @ulsanbsk708 2 년 전 +16

    운전실력이 급발진이라 말해준다
    우길걸 우겨라 이 운전만 봐도 조작실수 아니다

  • @user-jw9qd1zk1r
    @user-jw9qd1zk1r 2 년 전

    몰입해서 시청하니까 무섭네요 정말

  • @Bogus.s
    @Bogus.s 2 년 전

    영상 보는 내내 심장이 떨렸네요
    운전자입장에서 남일 아니라고 생각하니
    겁이나네요 언젠가는 일어날지 모르는
    급발진 사고 무섭네요

  • @user-wy1li8ry4p
    @user-wy1li8ry4p 2 년 전 +3

    우와..어머님 정말 무섭고 두려웠을건데 2차사고안내시려고 역주행까지..나이도있으신데 침착하게 주행하시고 많이안다쳤길바래요ㅜㅜ

  • @user-dt1kh5nt5k
    @user-dt1kh5nt5k 2 년 전 +3

    정말 대단하십니다 나도 이렇게는 못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급발진 사고는 회사가 전적으로 책임지었으면 좋겠습니다

  • @baramjea7774
    @baramjea7774 2 년 전 +1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그래도 엄청 운전도 잘 하시고 역주행 정면충돌을 피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마주오든 차량운전자분들도 많이 놀라셨겠어요. edr보고 정신나간 소리하는 놈 저 차에 한번 태워주고 싶네요.

  • @user-xn6zz6rz9b
    @user-xn6zz6rz9b 2 년 전

    아휴 넘 무섭네요

  • @Mart_Ceo
    @Mart_Ceo 2 년 전 +212

    아 G80은 N단에 알피엠 5000찍으면 시속98키로 되는 최고급 차라는걸 현대에서 인정한거네요

    • @jklee0630
      @jklee0630 2 년 전 +39

      저도 중요한 포인트가 이거같네요. edr이 백프로 맞다치더라도.... 기어가 N인데 속도가 안떨어진다?? 웃긴건 거의 풀악셀인데 98??? 둘중 어느쪽이든 자동차 문제가 확실함

    • @user-tq5kz1si1u
      @user-tq5kz1si1u 2 년 전 +3

      다들 말씀하시는 대로 차의 어디가 문제든 자동차 문제라는 건 의심에 여지가 없어 보이네요.

    • @scnnny_1943
      @scnnny_1943 2 년 전 +11

      이미 현대의 edr기록이 본인들의 주장과 논리를 파훼하고 있기때문에 어느쪽으로 빠져나가려고 하든 차의 문제가 드러날수밖에 없어보이네요..말을 바꾸자니 급발진을 인정해야하고 계속 우기자니 현대의 edr이 잘못된걸 인정하는 꼴이라 브레이크를 안밟았다고 우길수도 없음ㅋㅋㅋ

    • @soju1405
      @soju1405 2 년 전

      여기서 말씀 붙이자면 현대 옹호 하는건 아니구요. 참고 하시라고 동영상에는 그렇게 안보이는데 블박 찍힌곳이 처음부터 끝까지 경사가 아래로 있는 지역이긴 합니다

    • @youngdokim6214
      @youngdokim6214 2 년 전 +5

      @@soju1405 경사가 급경사도 아니고 기어 N단에서 차가 동력을 얻지 못하는 상황인데 속도 변화 없이 저 속도로 계속 굴러간다구요? 전혀 참고할 만한 상황 아닙니다.

  • @user-py7gq2hy2m
    @user-py7gq2hy2m 2 년 전 +6

    얼마나 두렵고 무서우셧을까요....하지만 정말 대단하시네요...운전실력 감동입니다..
    차좀 잘 좀 만들어라...

  • @user-up6tu2nv9k
    @user-up6tu2nv9k 2 년 전 +4

    그래도 침착하게 기어 N으로 변경하고 사이드도 체결해서 최고속도까지는 가속 안 됐나보네요. 대응 정말 잘하셨네요.

  • @user-no2sm5bn3s
    @user-no2sm5bn3s 2 년 전

    얼마나 놀라셨을까요~~~

  • @user-ow8xi8pl3p
    @user-ow8xi8pl3p 2 년 전 +4

    우~웅우~웅 하는 소리도 들리는거 보니 차량에 문제가 다분히 있어보입니다.
    운전 차분하게 잘 하셨네요..
    크게 안다치셨기를..

  • @user-vd7og8wu9j
    @user-vd7og8wu9j 2 년 전 +16

    정말 당황 하지 않고 운전 잘 하신겁니다. 말도 안된는 개소리 이네요' rpm3.4천 이면. 중형차로 140.5.60 근방 붙습니다. 완벽한 결함이 의심 스럽네요. 차종 회사는 철저히 조사해서 다신 이런 상황이 이러나지 않게 후 속 조치 해 주세요'

  • @user-lx6vj1hj9q
    @user-lx6vj1hj9q 2 년 전

    백퍼 자동차 고장이죠..운전자 분 운전 정말 잘하셔서 더 큰 사고 피하신듯 합니다. 중립으로 해도 급발진은 막을 수 없는 건가요? 와~

  • @CSYIM
    @CSYIM 2 년 전 +3

    어머님 운전은 슈마허도 못할듯합니다..마지막으로 들이박는부분도 가장 안전할것같은 부분에 박으셨네요..천만다행입니다ㅠㅠ빠른 쾌유와 현대차의 빠른 대응바랍니다.
    국과수던 명장님이던 제대로 된 분석이 필요해보입니다..언론은 조용하네요.

  • @heykiwee
    @heykiwee 2 년 전 +30

    와... 초보도 순간의 착각과 실수로 브레이크대신 액셀을 밟았더라도 몇초 안되서 아차!하며 브레이크 밟게 되어있습니다. 저렇게 역주행까지 하게되는 공포스러운 상황에서 아무리 경황이 없고 당황했다해도 저정도로 마주오는 차, 앞서가는 차 피할정도의 반응하시는 운전자분께서 오랫동안 액셀을 브레이크인줄 알고 밟을 수 있을까요? 아후.... 액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해서 계속 그것만 밟았다는 결과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네요. 저는 저런 상황이 온다면 상대방에게 너무 죄송하지만 제일 가까운 차에 들이박고 속도나지 않게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