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7회. (4251회 재투표 결과) 깜빡이 안 켠 앞차:138km/h로 과속한 포르쉐 = 1차 투표 79:20으로 앞차가 더 잘못, 2차 투표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1.
  • (b5644, u4196, u4251, 쭌, 앞차가 차선 밟을 때 포르쉐와의 거리 약 10미터 가량? 블박차가 시속 85~90이었어도 같은 결과였을 듯, 속도의 숫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차선 넘어설 때 뒤차와의 거리가 더 중요, "과속에 관대하신 한변호사"라고 비아냥거리는 댓글 올라오겠지만 과속은 매우 나쁨, 하지만 깜빡이 없이 차로변경은 매우 위험, 뒤에 덤프트럭 달려오고 있었으면 어쩌려고요~,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276

  • @buntstock
    @buntstock 4 년 전 +22

    둘다 동급인데 맨 우측 흰색 차량 그걸 피해서 서네요. 대단합니다. 좌측을 경계하고 서행해서 사고를 피하셨네요.

  • @gwakjune
    @gwakjune 4 년 전 +54

    50:50 둘다 도로위 암적인 존재

  • @kkakim3728
    @kkakim3728 4 년 전 +22

    저기서 138 밟는 무개념이나, 죽어도 깜빡이 안넣는 무개념이나 도찐개찐

  • @user-zw3lm2iu9c
    @user-zw3lm2iu9c 4 년 전 +10

    앞차는 뒤도 안보고 그냥 쳐들어온 사례로 사고유발자 70대 블박차 30정도

  • @user-qq9yx7ot8k
    @user-qq9yx7ot8k 4 년 전 +7

    포르쉐 지도 추월할때 깜빡이 안넣는구만

  • @user-xv9px7fy7q
    @user-xv9px7fy7q 4 년 전 +7

    앞차60 포르쉐40

  • @user-ny6nh8of7s
    @user-ny6nh8of7s 4 년 전 +6

    블박차도 합류지점 다 되어가는데
    저 속도로 달려오는건 잠재적으로 사고낼 가능성있는 차네요

  • @univjeon2804
    @univjeon2804 4 년 전 +3

    앞1 뒤9
    그 속도에는 방법이 없다

  • @harujung6613
    @harujung6613 4 년 전 +20

    저런도로에서 130이상 달리면 깜빡이가 있던없던 사고나는거는 시간문제 아닌가요? 깜빡이도 중요하지만 이런 과속은 더 문제가 심각합니다.

  • @Yoon_5587
    @Yoon_5587 4 년 전 +1

    포르쉐가 가속 안했으면 상대차가 차선변경했을시 포르쉐는 저 뒷편에 있었을거라는 예상이 되므로 한변호사님 의견에는 동의 못하겠네요

  • @user-qw5ty1pi88
    @user-qw5ty1pi88 4 년 전 +1

    깜빡이 안넣는차가 더극혐. 고의로 차없는데 서행해서 차막히게 하는 발암인간이나 깜빡이안넣고 대가리부터 집어넣는 X나. 과속보단 깜빡이 안넣는차량에 더 강하게 처벌을 해야함.

  • @vagus3399
    @vagus3399 4 년 전 +19

    사고유발은 앞차가 했고, 블박차는 사고의 크기를 키웠다고 본다면 유발자가 잘못이죠.

  • @gomdori084
    @gomdori084 4 년 전 +2

    앞차가 깜빡이를 켰다고 안날사고가 아닌듯. 포르쉐가속이 원인.

  • @user-bp5kn9cn4i
    @user-bp5kn9cn4i 4 년 전 +4

    뒤에 차가 오는건 볼수 있어도 가속해서 오고있다는건 길게 지켜봐야 인지할 수 있음 상식수준에서 인지한 뒤차거리에서 차선변경했는데 알고보니 과속이였고 그래서 사고난 것으로 뒤차가 더 잘못이 큼. 포르쉐 가속은 깜빡이도 받아줄 수 없을 정도의 가속이였고 결과에 대한 과실에서 깜빡이가 원인이였을 비중은 아주 미미하다 할 수 있다.

  • @user-om9zg5te1u
    @user-om9zg5te1u 4 년 전 +5

    둘 다 면허 평생 정지 하면 대한민국 도로가 한 층 더 평화로워 지겠네요.

  • @coolguy-andy
    @coolguy-andy 4 년 전 +6

    1초 사이라 속도는 중요하지 않을듯 합니다. 일단 앞차 깜빡이좀 켜자. 확 마!!!

  • @user-hm2br1rl3n
    @user-hm2br1rl3n 4 년 전 +8

    당연히 깜박이 켜지않은 차량 운전자 면허증 취소시켜야 합니다.

  • @user-ee2ky6qe9s
    @user-ee2ky6qe9s 4 년 전 +4

    트렉도 아니고,,,, 138은 선넘었다 무자식아....

  • @user-ps1pn1fp5j
    @user-ps1pn1fp5j 3 년 전 +1

    깜박이 켜도 138키로면 사고 못피합니다
    고속도로도 아니고 ~

  • @junghunlee3303
    @junghunlee3303 4 년 전 +10

    저도 정말 저런 과속족 싫어합니다.
    그래도 앞차처럼 노깜빡이 칼치기족속들은 정말 혐오스럽네요.
    차에 깜빡이가 장식품은 아니죠.

  • @user-mu2lj3qb5n
    @user-mu2lj3qb5n 4 년 전 +5

    둘다 똑같음

  • @user-tx1pk1fk4b
    @user-tx1pk1fk4b 4 년 전 +27

    앞차가잘못이크죠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경찰은 차로변경보다 과속이 나쁘다
    틀렸습니다 차로변경이 나쁩니다 대각선은 최대 나쁜습관

  • @edg8390
    @edg8390 4 년 전

    맞어요 앞차 과실 더 크다고 봅니다

  • @KJM83
    @KJM83 4 년 전 +2

    과속도 살인이지만
    깜빡이 안키고 차선 넘어서 들이받는것도 살인이죠

    • @LTH502
      @LTH502 4 년 전

      블박도 영상초반 깜빡이 안 키고 차선변경

    • @new8458
      @new8458 4 년 전

      @@LTH502
      영상초반 블박차가 깜빡이 켜지 않은것이 위 사고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음
      운전습관이 안 좋은거고
      중요한건 사고상황임

    • @new8458
      @new8458 4 년 전

      @@user-zt7he9rv8e
      위 영상엔 한변호사님이 답을 안하셨네요
      여론을 의식했는지 ㅎ
      그래도 깜빡이 켜지 않은차가 더 잘못했다는 뉘앙스는 풍기는듯 하네요
      1554회편을 보면 한변호사님이
      이것저것 조목조목 지적을 해 주셨네요
      위 영상과 다른부분이 있다면 50미터 거리에서 차선변경한 부분만 다르고 나머진 거의 비슷한 상황입니다
      1554편을 고려해 보면 *근접한(10미터)거리에서* 깜빡이 없이 차로변경한 앞차가 가해차량으로 생각하실겁니다

    • @new8458
      @new8458 4 년 전

      @@user-zt7he9rv8e
      글을 삭제하셨네요!
      변호사들이 괘변으로 먹고 산다구요?
      글쎄요 난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블랙박스라는 확실한 증거영상을 기반으로 변호사들이 진술을 해야되기 때문에 궤변보다는 객관적이고ᆞ과학적ᆞ그리고 합리적인 생각으로 진술하는것이 법정 싸움에서 판사들에게 어필하는것이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Mirror._.
    @Mirror._. 4 년 전

    앞차가 들어올때 거리가 15m인데 이건 블박차가 60km로 달려도 사고나는 거리지

  • @user-fe7cy9sn8t
    @user-fe7cy9sn8t 4 년 전

    늘 변호사님 고견에 귀기울여 듣고있습니다.
    변호사님께서는 판단하실 때 항상 그동안의 축적된 지식과 경험에 따라
    법원에서 판단할만한 기준으로 의견을 주신다고 말씀하셨지요.
    한편으로는 아쉬운 판결 또는 시원한 판결도 있었더랬습니다.
    각설하고 이번사고영상에서는 저도 조금 더 궁금한 점이 생깁니다.
    시속 138km라면 1초에 이동거리가 얼마나 될까요?
    제 경우 차선변경을 할 경우 룸미러 --> 사이드미러를 본 후 안전하다 싶으면 차선변경을 합니다
    (제경우 뒤 차가 한대도 없어도 깜빡이 미리 넣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기에.. )
    또는 상황에 따라 숄더체크를 하며 바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뒤를 확인하고
    차선변경을 한다고 가정할 때 핸들을 돌리기까지 약1초정도는 걸리지 않을까요?
    과정을 좀 길게 풀어서 말씀드리자면 차선변경 시
    룸미러 - 사이드미러 확인하면서 방향지시등 점등 - 전방주시 - 사이드미러 확인 - 차선변경
    물론 방향 지시등을 미리 넣지 않은 차량도 과실이 아주 크다고는 생각됩니다
    간혹 방향 지시등없이 쑥 들어와 급브레이크를 밟게 만드는 차를 볼 때면 열불나죠 하하;;
    다만, 차선변경되는 시점의 차량 거리가 10미터정도라고는 해도 뒤를 확인하고 차선변경하는 약 1초간 138km의 이동거리를 감안해보면
    블박차가 방향지시등을 넣지 않은 차 보다는 원인 제공에 있어 과실이 커야하지 않을까요? 제한속도의 두배가 넘는데..

  • @kor_chama
    @kor_chama 4 년 전 +1

    만약 앞차가 방향지시등을 켰었다 가정할때
    포르쉐는 사고를 피할수있었을까?
    에 대해 의문을 가져봅니다

  • @user-uz6ok2cb2o
    @user-uz6ok2cb2o 4 년 전 +1

    상대차 가해자나 피해자나 블박차 수리비 폭탄 맞겠네

  • @kim-qx4gg
    @kim-qx4gg 4 년 전

    속도가 빠르든 느리든 차선변경하는차가 좌우를 살피면서 깜박이 켜고 들어가야 정상이지 그냥 들이밀고 가는건 아니것 같습니다..

  • @user-wy4em2yb2k
    @user-wy4em2yb2k 4 년 전

    둘다 똑같아요

  • @user-ec6ng9bg6x
    @user-ec6ng9bg6x 4 년 전

    저는 한문철TV 보면서 99% 이상 공감하며 배우고 가는데 이번 설명은 극공감 1000% 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변호사님~~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0:02~8:06
    1:12 (4196회 투표결과)
    3:14 (4251회 투표결과)

  • @user-dk2jh1sd3f
    @user-dk2jh1sd3f 4 년 전

    그래도 깜빡이 안켠 앞차에게 더 과실을 줘야 합니다. 깜빡이는 미리 켜야죠. 깜빡이 켜자마자 들어오는 사람도 있던데 아주 나쁜운전이죠.하긴 차선 절반 걸치고 켜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 @user-rv8ds5rs8h
    @user-rv8ds5rs8h 4 년 전

    과속 저넘 깜박이도 안키고 튀어나와 과속하네.. 말종맞나?

  • @user-gb5wc9bh4k
    @user-gb5wc9bh4k 4 년 전 +2

    깜빡이를 넣었어도 이사건은.... 그래도 앞차는 뒤에 오나안오나 보지도 않고 걍 틀었고, 블박차는 그런 예비도 못할 거면 저딴 추월 왜함?

  • @rhdrkfl0715
    @rhdrkfl0715 4 년 전 +1

    과속도 나쁘지만 난 깜빡이 안키는 xx들 젤 짱난다. 지멋대로 옴겨다니고 사고 유발 오진다

  • @toberich5930
    @toberich5930 3 년 전

    법으로 20km 이상 과속이면 제발 덤탱이 씌우는 법 만들었으면 좋겠다!! 그래야 방어운전이 생활화되지!! 상대차 잘못을 보고 방어운전 해야지..!! 법으로 진짜 방어운전 의무를 넣었으면 좋겠다.

  • @user-wy8hh5if9d
    @user-wy8hh5if9d 4 년 전 +4

    둘다노답.둘다 보낼수있어는데 아깝다.

  • @user-kq4jb4tj5k
    @user-kq4jb4tj5k 4 년 전

    변호사님 시화방조제 과속 오토바이랑 비교 좀 해주시죠

  • @byungjinlee7779
    @byungjinlee7779 4 년 전

    합류 도로에서 차선 변경시 대부분 싸이드미러 보본후 앞을 주시하는데 (합류지점 이기때문) 138km이면 사이드 미로로 뒤에 있는 차를 확인 할때 80m 정도 떨어저 있는 것으로 보이고 차선 변경 순간 앞을 주시하는데 그때 이미 뒷차는 바로 뒤에 붙어버리죠..... 138km은 깜빡이 켜도 답이 없어요....

  • @turdo123
    @turdo123 4 년 전

    기본적으로 차선변경할때 깜빡이 미리키고 무조건 사이드미러를 보고 들어와야하는게 정상인데 그러지 않은게 가장큰 잘못이죠.

  • @user-ny6nh8of7s
    @user-ny6nh8of7s 4 년 전

    차로변경시 뒷차 보지도 않나봐요.
    뒷차 속도감 느껴지는데
    깜박이 안키는 사람들 많아요.

  • @user-tq6gh4xz4g
    @user-tq6gh4xz4g 4 년 전 +1

    배기 튜닝해서 소리 엄청크게 하면 사고 덜날듯....과속을 하면 사고날 확률이 크긴하죠...자주 하는소리지만 사고가 날려니까 난다고 봅니다. 그시간 그자리에서 만나신거니...

    • @dhb1101
      @dhb1101 4 년 전

      정신나간소리 작작요ㅡ.ㅡ
      지나가는 사람 놀래는건 생각안하나요?
      좀 머가리가 멍청하면 가만히계세요 그럼 중간이라도 갑니다.

  • @user-kr4ju3yh4b
    @user-kr4ju3yh4b 4 년 전

    둘다과실이있어보이네요 앞차는 깜박이없이 뒷차확인안하고 차선변경
    포르쉐는 과속및 우측추월
    둘다 운전기본무시 과실비율차이이지 누가잘못했냐의문제가아니라 누가조금더 잘못했냐의 문제인듯하네요

  • @user-nh8wv7gs2l
    @user-nh8wv7gs2l 4 년 전

    저 정도 과속이면 거리가늠 조금만 잘못해도 깜박이넣고 차선바꾸는순간 거리 확 좁혀져서 사고남. 일단은 깜박이없이 차선바꾼차량 60 과속차량 40

  • @equinox1990
    @equinox1990 4 년 전

    감정적으론 50:50이지만 앞차가 70정도 나오겠죠..

  • @kims4981
    @kims4981 4 년 전 +5

    도찐개찐이지만요. 앞차60:40 블박 에 투표 가능하다면 투표하고 싶네요

    • @user-jm6xd2km8x
      @user-jm6xd2km8x 4 년 전

      도긴개긴 ㅋㅋㅋ 도찐개찐은 잘못된 말

    • @JERKOFF_HERO
      @JERKOFF_HERO 4 년 전

      @@user-jm6xd2km8x 방언일뿐 잘못된말은 아닙니다~

    • @user-jm6xd2km8x
      @user-jm6xd2km8x 4 년 전

      @@JERKOFF_HERO 그게 잘못된말이죠 방언은 단지 방언이지 표준어가 아니죠 그래서 잘못된 표현이 맞죠

    • @star-pr4by
      @star-pr4by 4 년 전 +2

      @@user-jm6xd2km8x 무식한 소리하네 방언은 방언이지 잘못된 말이 아니다. 그럼 사투리는 다 잘못된거냐?

    • @user-im2tj3bs5g
      @user-im2tj3bs5g 4 년 전 +2

      @@user-jm6xd2km8x 지랄하고있내 방언이 잘못된말이라고??표준어와 방언차이 있는거고 둘다 허용하는것뿐이고 표준어를 원칙으로 하는것뿐이지 어디서 잘알지도못하면서 나대 그리고 여기서 왜 방언이니 표준어니하고 따지고드냐 국어공부좀하다가 어줍짢은 지식으로 깔려고왔냐?가서 더 공부하고 태클걸려면 상황에맞게걸어라

  • @uzi80
    @uzi80 4 년 전 +14

    덤프트럭이 과속하면 참담한 사고가 나니 아예 차에 속도제한을 걸고 있지요. 시속 85~90이어도 과속 맞습니다. 포르쉐가 규정속도를 지켰다면 사고 나지 않았습니다. 규정속도라면 앞지르지 못하거나 앞지르는데 시간이 한참걸리니까요.

    • @user-qr1oi5ur6c
      @user-qr1oi5ur6c 4 년 전

      @@un-kim. 사이드미러 보긴 봤는데 저리 빨리 올줄을 몰랐겟죠

    • @user-dg4fd5nx2u
      @user-dg4fd5nx2u 4 년 전 +1

      @@un-kim. 사이드 안보고 차선변경이 가능함? 본시점에 멀찍이 보였고 같은속도라면 그 위치가 유지될거라고 생각하고 했을거같은데..

    • @new8458
      @new8458 4 년 전

      @@user-zt7he9rv8e
      과속뿐만 아니라
      깜빡이ᆞ 신호무시ᆞ 무단횡단ᆞ 음주운전 기타등등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아서 사고를 유발할수 있는 모든것에 법을 강하게 적용하면 사고는 당연히 줄겠지요
      사고예방를 위한 취지는 좋을수 있으나 무리한 법적 강제성은 또 다른 부담감이 올수도 있으니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법을 만드는것이 중요하겠지요
      무리하게 법을 강하게 만드는것보단
      지금처럼 사고에 직접적인 영향을 누가 더 많이 끼쳤는지에 대한 과실비율을 책정하는 유연성 있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RJ-rm4np
    @RJ-rm4np 4 년 전

    뒤 안보는 넘들은 운전하지마라.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기준은 앞차가 차선 넘을때 블박과의 거리, 그 10여미터의 거리에서 만일 시속 60인 경우 사고발생의 가능성이고 그 기준은 변함이 없는데 투표결과는 8:2에서 5:5로 확 바뀌네요
    138은 피해의 확대로 10-20 페널티
    초과시속 78은 60일 정지가 아니라 6개월 정지 줄만하고 효과도 있을듯

  • @user-gb8ky4jl1g
    @user-gb8ky4jl1g 4 년 전 +21

    내가 이상한 건가? 규정 속도를 지켰으면 방어운전 충분히 했을 상황인데

    • @user-uf7si1ik9k
      @user-uf7si1ik9k 4 년 전

      그게 정상이죠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규정 속도 지켰어도 사고 나면 운전대 놔야죠~

    • @user-sg3so6qc4n
      @user-sg3so6qc4n 4 년 전

      그러게요 규정대로 깜박이 키고 사이드미러 확인했으면 안날 사고였는데 말이죠 둘다 똑같은데 유독 과속차량만 잘못됐다라는 생각이 이상하네요?

    • @new8458
      @new8458 4 년 전

      둘다 잘못했지만 앞차가 가해차량입니다
      과실은 큰 차이 없을듯
      그래서 도찐개찐

  • @bluesadagio
    @bluesadagio 4 년 전

    애초에 2차로 도로에서 저렇게 1차선으로 나래비 서서 가는 교통 문화도 한몫 한것 같네요.

  • @1001lds
    @1001lds 4 년 전 +7

    포르쉐 본인도 깜빡이 안 켜고 칼치기하는데, 그때 뒤에서 오던 시속 200km 차에 받혀서 정의구현 되면 좋겠네요.

    • @user-hv6fx5gn8u
      @user-hv6fx5gn8u 4 년 전 +1

      그렇게요 포르쉐 본인도 그렇게운전하면서 사고나고 여기다 올린다는것자체가 이해가

  • @user-um8le9to5g
    @user-um8le9to5g 4 년 전

    트랙도 아니고 일반 도로에서 방어운전을 할 생각을 해야지 깜박이 안키고 들어 온것도 잘못이 크지만 깜박이 키고 들어 왔어도 저속도면 사고나게 되어있음 과속이 더큰것 같은데요

  • @user-yy5bh5hd9h
    @user-yy5bh5hd9h 4 년 전

    저게 어딜봐서 100km로 느낄수있는거지

  • @jdchoi2036
    @jdchoi2036 4 년 전

    물론 깜빡이 안키고 차선변경한것도 문제가 되지만 과속으로 인한 사고유발이 더큰것으로 보입니다. 고속도로도 아니고 2차선에서 13xkm 속도라니;;
    오토바이도 과속으로 인한 사고가 많듯 과속하면 방어운전이 힘들어집니다....
    포르쉐가 정속주행을 했으면 사고가 없었을수도 있겠다고 봅니다.

  • @hudangmaru616
    @hudangmaru616 4 년 전

    딱 본인차 본인들이 고치라죠

  • @roykim2327
    @roykim2327 4 년 전 +10

    차선변경 할땐 사이드미러 확인후 방향지시등을 켜고 하는게 정상입니다.
    왼팔을 누가 잘라버려서 방향지시등 못켰고, 장님이라서 못보고 이동한거면 몰라도
    저따위 운전은 답이 없는겁니다. 과속과 상관없이 사고낼놈

    • @jihwanlee3327
      @jihwanlee3327 4 년 전 +4

      저리 과속 운전을 시내에서 하면 깜빡는 커녕 운전자와 일반 인도로 걸어다니는 시민에게도 위협입니다. 깜빡이는 차라리 차끼리 사고라도 나지요 그리고 과속은 모든 교통사고유발의 베이스임

    • @user-kr4ju3yh4b
      @user-kr4ju3yh4b 4 년 전 +1

      저속도로 앞차를 우측으로 추월하고달리는거보면 모르긴몰라도 포르쉐도 우측으로 빠질게아니라 규정속도답답하니 제칠려고한것처럼보이는데요 사고차아니었어도 합류차량과 사고나지않았을까 생각드네요 포르세가 뒤에서 부터 규정속도로 왔다면 사고가 났을까요?

    • @user-tf9ue1ww1b
      @user-tf9ue1ww1b 4 년 전

      정상 아닌놈이 있기에
      정상인 사람에겐 방어운전이란게 존재하죠..
      과속이 방어운전이 안될정도의 과속
      결과는 추돌로 인한 가해

    • @new8458
      @new8458 4 년 전

      @@user-zt7he9rv8e
      모든 교통법규를 강하게 하면 사고가 줄을수도 있죠
      취지는 좋을수 있으나 무리한 법 강제성은 오히려 부작용도 생길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법을 갖추고 적용하는것이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 @speedmin1237
    @speedmin1237 4 년 전 +19

    왼쪽에 차있고
    오른쪽은 합류구간인데
    그사이를 지나가다 먼일날줄알고
    쌔리밟냐 ㅋ
    운전 센스 오지게 읍네~

  • @21dungji
    @21dungji 3 년 전

    어떤 상황 에서도 사고는 미리 예측이 가능합니다. 사고요소의 주된원인은 첫째가 과속과 주의태만입니다. 과속하는 차 입장에선 도로위에 모든물체는 법에 따라 움직인다는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는거 같아요. 항상 유동성이 있다는 생각을 잠시라도 잊어선 안됩니다. 과속은 절대로 자잘못의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무조건 잘못입니다. 주의태만은 살아있는 생명 그리고사람은 기계처럼 법을 지켜가며 움직이는 대상이 아닙니다. 누구나 경험하듯 순간적으로 행동하는 습관을 막을순 없지만 그래도무조건 한번 더 보는습관을 생활해 나가야 합니다. 사람이니까 내가하는 행동의대한 예측은 가능합니다. 제 생각은 사고요인첫째가 과속입니다. 움직이기전에 한번더 생각하고 살피고 움직입시다. 안전운전이 아닌 방어운전 합시다.

  • @Kim-ui6jz
    @Kim-ui6jz 4 년 전

    앞차는 방향지시등 사용하지 않은것은 물론이고 뒤에 차가 오는지도 확인안한것 같습니다. 사고가 크게 난것은 블박차의 과속이 원인이지만 사고가 발생하게 한 것은 앞차입니다.

  • @user-of5rf7cj6m
    @user-of5rf7cj6m 4 년 전

    큰차였으면...

  • @spbmi8265
    @spbmi8265 4 년 전

    깜박이가 사소한것같아도 사고예방에는 필수입니다
    끼어들더라도 깜박이 켜고 껴들면 양보해주지만 없이 껴들면 상대차화나게 하는행동임
    앞차가 들어온시점으로 보면 피할수없는사고였겠네요
    항상 이런사고는 전 반반봐야한다는 생각입니다 껴들지 않았으면 과속안했으며 둘다 사고날이유를 만든거라 누구에게 잘못이 크다
    말하기 힘들다봅니다

  • @user-ik8pi8gz4n
    @user-ik8pi8gz4n 4 년 전 +3

    또 한번 외칩니다~~깜빡이는 폼이냐~~~ㅋㅋㅋㅋ

  • @user-kx3dh3qe8d
    @user-kx3dh3qe8d 4 년 전

    과속차량도 잘못이지만 깜빡이차량도 잘못입니다 잘잘못 따지면 서로 반반이라생각됩니다.

  • @user-nr7zf6gj9v
    @user-nr7zf6gj9v 4 년 전

    급과속 급정거는 진짜사고랑 직결된다

  • @user-ho5jb6pm4s
    @user-ho5jb6pm4s 4 년 전 +8

    깜빡이는 비싼 옵션인가 저렇게 들어오면되나 과속도 나쁘지만 숄더체크도 없이 훅 칼치기로 들어오는게 더 나빠요

  • @JW-cb1nq
    @JW-cb1nq 4 년 전 +7

    과속안했으면 앞차와 그만큼 속도차이가 줄어드니 대응 여유가 더 생기겠죠. 만약 사고가 났더라도 접촉사고 정도로 끝났을거고요. 138 과 80이 중요한게 아니라는 변호사님 말씀에 동의하기 어렵네요.

    • @pr9519
      @pr9519 4 년 전

      변호사님은 사고발생의 위험 자체에 방점을, 이분은 발생되는 사고의 심각도 증가에 방점을 찍은 듯합니다.
      두 부분을 각각 판단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 @user-vr8zx4mt4y
      @user-vr8zx4mt4y 4 년 전

      만약 포르쉐속도가 60이었어도 저거리에서 들어오면 피할꺼같은데요???더군다나 깜박이도 없이...

  • @jihunkwon4223
    @jihunkwon4223 4 년 전

    거리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깜빡안키고 들어간거 같은대 138키로면 포르쉐가 잘못인듯하다

  • @buna775
    @buna775 4 년 전 +1

    밟고 싶으면 외국 나가서 밟고 오든가 좁은 한국땅에서 밟으면 사고난다

  • @TV-zj2sp
    @TV-zj2sp 4 년 전

    변호사님 말이면 조금가서 하는게 맞는데 근데 저기있는 봉지나믄 바로 옆으로 가는길이 바로 있어요!

  • @LG-xj4qb
    @LG-xj4qb 4 년 전

    139키로면 저 도로에서는 거리감각이 사라지는 수준이며 예상도 못하는 수준입니다 점이었던게 3초만에 들이박아요 깜박이 켰어도 블박차가 그거 인지했어도 날 사고로 보여지네요 물론 깜박이 안켰은니 앞차:블박차4:6 봅니다

  • @7piacom
    @7piacom 4 년 전 +10

    과속은 나쁘지만 이 경우 앞차가 깜빡이도 안 켜고 뒤도 안 본 상황에서 기어들어갔기 때문에 앞차과실이 큽니다.

  • @user-mc3iq9wv7p
    @user-mc3iq9wv7p 4 년 전

    미쳤네 저기60도로인데

  • @user-kz9io5zk2c
    @user-kz9io5zk2c 4 년 전

    둘다 면허정지

  • @user-tg9ju8jx4w
    @user-tg9ju8jx4w 4 년 전 +2

    사람들이 본질을 모르네.....사고의 이유가
    과속으로 인해서 사고가 난것이 아니라
    앞차가 차선변경할 뒤를 안보고 깜박이도 안키고 그냥 들이밀어서 일어난 사고 입니다
    10미터 앞에서 갑차기 차선 변경 하는 차량을 60키로 달리고 있어도 못피하고 138키로로 달려도 못피한다 이말 입니다
    60키로로 달려서 사고가 나면 100:0
    이겠지만 과속이라고 가해자고 바뀌는게 아니란 겁니다 물론 과실에서 과속을 했기 때문에 조금 다칠걸 더 다쳤기 때문에 20~30 정도 과실이 더 나올수는 있어도 가해자는 아니란 말이죠
    즉 사고의 원인은 과속이 아니고
    앞차의 무리한 차선변경 이고 가해자란 겁니다

    • @spbmi8265
      @spbmi8265 4 년 전

      차선변경으로 인한사고는 맞지만 블박차의 과속이 도를 넘은거지요 만약 블박차가300으로 달렸다면 그차선으로는 진로변경아무도 못합니다 저멀리 점보고 변경했는데 바로뒤일테니 그래서 과속도 욕먹는거고 차선변경한차만의 과실로 안보는거에요

    • @user-tg9ju8jx4w
      @user-tg9ju8jx4w 4 년 전

      @@spbmi8265 그 점으로 보여서 깜빡이 키고 차선 변경을 하였지만 상대방이 님 말씀처럼 300으로 과속으로 달려오면 순식간에 오죠 그럼 그건 당연히 과속으로 인한 사고 이죠 충분한 거리 확보 한 상태에서 변경을 했는데 상대방이 과속을 한거고 이번 영상은 앞차가 충분한 거리 확보를 안한 상태에서 한거니까
      앞차가 가해자 되는 겁니다
      두개 예시가 전혀 다른 겁니다

    • @user-tg9ju8jx4w
      @user-tg9ju8jx4w 4 년 전 +2

      @@spbmi8265 뭐 저도 과속이 잘했다고는 하지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가해자 피해자가 바뀌는건 안됀다고 봅니다
      시내에서 138키로로 달리는거 미친거죠
      그렇다고 해서 사고 원인을 바꿔 버리는건 잘못 됐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댓글을 달았습니다 투표가 그걸 방증 하고 있으니까요....

  • @user-dt9gx4qr3r
    @user-dt9gx4qr3r 4 년 전 +1

    깜박이 안킨거 범칙금 1000 만원하고 신고자 에게 포상금 100 만원만 줘도 깜박이 100% 친다

    • @shimaholic3385
      @shimaholic3385 4 년 전

      그거 1/10 으로만해도 잘지켜질걸요

    • @user-un1yr3oj7h
      @user-un1yr3oj7h 4 년 전

      정지선 안지킨 운전자 두명만 사형시키면
      다들 잘 지킬거다에 오배건 건다

  • @osj3278
    @osj3278 4 년 전

    어우 내가 운전중 옆 사이드미러로 포르쉐ㅈㄴ달려오면 차선안바꿨다ㅋㅋㅋ근데 상대차주가 사이드미러 안보고 그냥 온듯

  • @user-zj8gm3ib1d
    @user-zj8gm3ib1d 4 년 전 +6

    깜박이 켰다면 안박았을까?

  • @user-nd7tr9yc3m
    @user-nd7tr9yc3m 4 년 전

    저는 멋진스타일 아기머리스타일 쑥쑥자라나는 보리밭ᆢ보고갑니다ᆢ

  • @lee-oq8bq
    @lee-oq8bq 4 년 전 +9

    깜박이 없이 차로변경한 것이 잘못이지만 ..
    블박차 미친 과속이 없었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고네요.

  • @dreamchangjo
    @dreamchangjo 4 년 전 +3

    앞으로는 과속에 대한 손해비율이 더 높아져야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듯 합니다

  • @user-ld4uf5ei8f
    @user-ld4uf5ei8f 4 년 전

    난 그래도 과속보다 깜빡이 안하는 사람이 더 싫음!!!

  • @user-tq3qk3fo1z
    @user-tq3qk3fo1z 4 년 전 +2

    이해가 안되는게 백미러 안보냐????? 애휴

  • @zziksa
    @zziksa 4 년 전 +2

    과속이 항상 문제임. 충분히 정지 혹은 피할수 있는 상황을 사고로 만들었음.

  • @user-bn7vw5de3w
    @user-bn7vw5de3w 4 년 전

    자기 갈길만 가는사람 결국 사고유발잡니다, 아예 안봅니다,
    그런사람 운이좋아? 사고안났죠,
    그동안 여러사람 골탕 먹였습니다.

  • @kevinshin4126
    @kevinshin4126 4 년 전 +10

    여기 영암 F-1 서킷 ?

  • @user-pu1ii7kj4v
    @user-pu1ii7kj4v 4 년 전 +1

    과속차량이 잘못이크다고 봅니다 60도로에 138이라뇨 미친거라고 봅니다 깜빡이 안키는 차량 많습니다 과속차량이 안전운전 안한거고 언젠간 일어날일 겪은겁니다 모든사람이 자기같지 않습니다 이번일로 경각심가지고 주행습관바꾸시길

  • @user-gs4dl5te1u
    @user-gs4dl5te1u 4 년 전

    ㅋㅋㅋ쌤통 138밟은사람이나 깜빡이안킨사람이나

  • @shimaholic3385
    @shimaholic3385 4 년 전

    서로의 의견이 다른거에 법체계에 문제가있다고 보이는데 저만그런가요? 이런거 볼때마다 좀더 세세하게 교통법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user-oc3zb4bo7g
    @user-oc3zb4bo7g 4 년 전 +7

    물론 앞차가 잘못이 있다해도
    과속한 불박 차가 더 잘못 했다는 생각입니다

  • @user-gz9en6gu6r
    @user-gz9en6gu6r 4 년 전

    깜빡이 안키고 들어오는건 거의 평소에도 그렇게 습관처럼 운전하고 있는 사람이지 않을까요?
    본인의 운전습관 다시한번 제대로 고찰해 보시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 @user-sz8rs4iv3m
    @user-sz8rs4iv3m 4 년 전 +6

    규정속도 지켰다면 안날 사고

    • @user-iy4th5js7o
      @user-iy4th5js7o 4 년 전 +2

      여유있게 깜박이 켰으면 안날 사고

    • @user-hp9mo2om6r
      @user-hp9mo2om6r 4 년 전

      깜박이켜도 사고남

    • @new8458
      @new8458 4 년 전

      @@user-hp9mo2om6r
      깜빡이 켜고 사이드미러로 후방차량 확인했으면 사고 안남
      깜빡이 켜자마자 후방차량 확인 안하고 차로변경하면 사고 남

  • @user-zz7hy3fw4f
    @user-zz7hy3fw4f 4 년 전

    깜빡이 안 킨 차보다 시속138키로로 급 가속해서 달려온 포르쉐가 70프로 이상 과실 있다고 봄;;;
    투표 결과 정말 의아하네요;;
    사이드 확인하고 깜빡이 켰어도 저 속도로 치고 오면 무조건 사고날겁니다.
    앞산순환도로 자주 타는데 저기 도로도 좁고 차량 통행량도 많고 코너도 심한편이라 80만 달려도 사고 위험 커요
    직선도로 잠깐 나왔다고 급가속으로 138밟는건 제정신인지;;;

  • @user-gu6zu2nh5e
    @user-gu6zu2nh5e 4 년 전

    넌 알지만...저는 몰라요...

  • @user-zw1hi7ug2r
    @user-zw1hi7ug2r 4 년 전 +1

    둘다 잘못

  • @user-cv7kw7hn6t
    @user-cv7kw7hn6t 4 년 전 +1

    다시봐도 과실비율로는 포르쉐가 더 높다고봄 60km 정상주행했다면 설사 앞차가 감빡이를 키지않았다해도 사고날일은 없었음 과실비율은 포르쉐 80: 앞차20 이라고 생각함

    • @user-be3nk8eq5i
      @user-be3nk8eq5i 4 년 전

      6:4 깜박이안키고 끼어든건 큰잘못
      과속도 큰잘못

  • @user-lg1sv3mt5v
    @user-lg1sv3mt5v 4 년 전

    도찐개찐 둘다 암덩어리들
    누구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으면좋겠다
    그럼 지는 잘한줄알거아녀
    50:50 땅땅

  • @Infinitehell
    @Infinitehell 4 년 전

    애초에 과속 안했으면 안 날 사고잖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