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68회. (4220회 투표결과) 대형차 운전하시는 분들의 댓글이 반반 정도로 갈렸는데 투표결과도 비슷했습니다. 트럭 잘못이 더 크다 40%, 버스 잘못이 더 크다 38%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0.
  • (b5666, u4220, 쭌, 한변호사는 앞에 승용차들 사이에 대형 덤프트럭이 미리 보이기에 버스가 속도를 줄여 왼쪽으로 더 피해 갔더라면, 물론 중앙선을 밟으며 지나긴 했지만 속도를 더 줄이고 어렵겠다 싶으면 가볍게 빵~ 해서 비켜달라 했어야. 그래서 80:20 내지 70:30 의견,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380

  • @user-kq1vs7kh3p
    @user-kq1vs7kh3p 4 년 전 +30

    좁은 차로가 가해자다..

  • @TV-nl9uv
    @TV-nl9uv 4 년 전 +3

    버스면허 취소시켜야함! 자격이 없네요!

  • @user-vt1xd4oz8e
    @user-vt1xd4oz8e 4 년 전 +17

    안전운전이 기본입니다.
    큰차운전하면 감 잡아야죠.
    버스는 속도줄여서 서행하며 가야됩니다.
    뻔히 보면서 박는다면 초보버스인듯 합니다.

  • @user-mp7po6ne5l
    @user-mp7po6ne5l 4 년 전 +20

    못지나갈지 지나갈지 버스가 판단해야죠
    길따라 무조건 갈거면 사람이 운전할 필요가
    없겟죠

  • @user-uy2fn3kq7t
    @user-uy2fn3kq7t 4 년 전 +10

    한변호사님 명답

  • @vermouth156
    @vermouth156 4 년 전 +13

    저도 저런 사고 난 적 있지만...
    대형차는 사이드미러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가로수나 그외 구조물에 부딪힐까 무서버요...서행서행

  • @as-jx6xo
    @as-jx6xo 4 년 전 +7

    버스 트럭 따지기보다
    차선이 너무 좁아

  • @user-ic5sv8uk1d
    @user-ic5sv8uk1d 4 년 전 +6

    버스가 잘못이커요 차선이좁아서 서행 해야죠

  • @user-eu5ho5td8n
    @user-eu5ho5td8n 4 년 전 +9

    버스잘못입니다

  • @user-ig4ss2sm1x
    @user-ig4ss2sm1x 4 년 전 +1

    버스과실이 크네요
    감속했어야지요

  • @nofear-bw3wi
    @nofear-bw3wi 4 년 전 +2

    저는 대형차량 전문 탁송기사로 버스와 대형트럭만 10년정도 운행했는데요
    저건 버스기사의 100% 과실입니다

  • @joong2-RIDER
    @joong2-RIDER 4 년 전 +1

    혹여 트럭이 저렇게 서있었으면 버스는 반드시서행해야 하는게 맞는거다

  • @dongcho
    @dongcho 4 년 전 +6

    누가 잘못해느냐? 정답은 어거지로 차선넓이도 안나오는곳에 차선을 그어놓은 지자체가 잘못한겁니다! 아마 덤프도 차선안에 꽉 차서있었을 겁니다! 일부도로는 차선을 밟고돌아도 못지나가는 도로가 허다 합니다

  • @youngryu2053
    @youngryu2053 4 년 전 +2

    딱 봐도 버스 운전미숙 전용차로 달리면서 무슨사건인가했네 트럭 차선 안넘음! 버스 속도 상관없음

  • @user-jg3mg7nr3c
    @user-jg3mg7nr3c 4 년 전 +1

    버스 기사 특징 입니다. 알아서 피해라.

  • @user-zb2ir3di3j
    @user-zb2ir3di3j 4 년 전 +20

    트럭이 달리는 상황이면 트럭 과실로 보여지지만 트럭 정차중 에부딪힌건 버스가 가해차량 같아보이네요.

  • @user-cy1jb7pb8i
    @user-cy1jb7pb8i 4 년 전

    22년차 관광버스 기사입니다.저라면 창피해서 그냥 제가 물어 줍니다.

  • @GIashutte
    @GIashutte 4 년 전 +1

    좁은 간격을 충분히 인지 할 수 있는 거리였고 버스도 그것을 인지하여 중앙선으로 붙는데
    이때, 지나가려면 속도를 확 줄이고 좌측으로 더 붙어 조심해서 지나가거나 애초에 무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정지하거나 서행하여 비켜달라고 했어야 합니다. 더군다나 옆차로 차량들이 길게 줄지어 대기 중일때는 내차로로 갑자기 끼어들거나 우측 시야확보가 어려워 돌발상황 대처가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서행하거나 주의할 필요도 있는데 감속하지 않고 주행한점, 감속만 했더라면 충분히 면할 수 있는 사고로 보여지므로 위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트럭이 선을 넘었다 해도 감속하지않고 무리하게 진행하려다 정차중인 차량을 충격했기때문에 버스과실100 또는 90:10으로 보여집니다.

  • @user-of4eu7ox1l
    @user-of4eu7ox1l 4 년 전 +1

    버스가 갈수 있을줄 알고 가다가 부딪힌거 같은데

  • @ktg4330
    @ktg4330 4 년 전 +30

    저런경우는 서행하며 갔어야지
    버스가 잘못한거지 트럭은 뭔잘못

    • @user-rx5rl3df6o
      @user-rx5rl3df6o 4 년 전

      차선문 잘못아닐까요

    • @user-yp6mh9eb7h
      @user-yp6mh9eb7h 4 년 전

      버스 전용차로에 버스지냐다니는줄알면서 나는내갈길가련다 버스넌 멈춰라식으로 특대사이드미러 툭내놓은죄다 ㅋㅋㅋ 덤프가 제정신박혓으면 탑차뒤에 서서 사이드미러 지차선안에집어넣엇어야지

    • @salt89506
      @salt89506 4 년 전

      애초에 포터 포함한 모든 화물차는 안쪽 차선에 못 들어옴...지정차로위반

    • @user-gp4jx4sj3d
      @user-gp4jx4sj3d 4 년 전 +1

      @@salt89506 시내에서 무슨 3차서만타냐. 트럭은그럼좌회전하지말란얘긴가?

  • @user-pl3on5cp9m
    @user-pl3on5cp9m 4 년 전 +2

    버스전용차로에서는 버스가 갑인지
    속도를 낮추어 야지 버스전용차로 생기고 버스 개념 없어짐

  • @sewoung190
    @sewoung190 4 년 전 +6

    버스 90이상 트럭10이하

  • @jeongsunho244
    @jeongsunho244 4 년 전 +2

    무조건 버스 잘못이 맞습니다.
    정지해있는 차량을 못지나갈거 같으면
    가지 말아야지 박은건 버스니까요!

  • @user-qh1sy6kq1b
    @user-qh1sy6kq1b 4 년 전 +5

    버스 100

  • @user-rk8mz6zi7c
    @user-rk8mz6zi7c 3 년 전

    시내버스 운전기사입니다. 멀리 보면 트럭이 보입니다. 트럭이 지나가기 직전 비상등 키고 완전히 설 수 있습니다. 그 후 천천히 차폭을 양쪽 백미러 보고 지나가야되는데 버스가 어리석었네요. 트럭은 좌회전 아닌 이상 지정차로도 아닌데 들어왔는지 알 수가 없네요.

  • @pangpangtube3746
    @pangpangtube3746 4 년 전 +1

    변호사님 어제 부산 흰여울마을 오셨죠~ 카페안에 계시길래 인사하고싶었는데 그냥 지나쳤습니다ㅜㅜ

  • @user-gm6dk9hc6i
    @user-gm6dk9hc6i 4 년 전 +14

    에구 이건 버스잘못이죠

  • @user-mx5oo4eu3e
    @user-mx5oo4eu3e 4 년 전

    올만에 보네요
    항상 변호사님 응원합니다

  • @user-re8lp3cp5w
    @user-re8lp3cp5w 4 년 전 +1

    대형화물차25 카고크레인 탑니다 도로폭정확하게 알아야할듯여 요즘 폭이좁은데가있어서 덤프트럭 이랑탑차같이 가고있네요 블박차버스가 천천히 갔음아쉽네요 저두컨테이너운반하면 3x9차선물고간적많아요 터널지나갈때는 2차선물고 간적도있어요 좁은터널있어요 화물차오면지나가기힘들때도있어요 승용차지나감 차선폭우선알아야할듯요

  • @Jinho_Sung
    @Jinho_Sung 4 년 전 +19

    버스과실이 큽니다.
    트럭이나 차량이 주행중 어떤 원인(사고)으로든 옆 차선을 침범하고 정차할 수 있습니다.
    주행중인 차량은 안전하게 통과가 어려울때는 서행 또는 정차를 했어야 합니다.

  • @je2427
    @je2427 4 년 전 +28

    버스의 과실을 더 크게봅니다
    충분히 보이는 상황이니까 버스가 감속하고 조심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 @user-bc1jm6sc3r
    @user-bc1jm6sc3r 4 년 전 +1

    버스 과실이 100으로 생각합니다. 감속 또는 정지후 서행했어야합니다

  • @buntstock
    @buntstock 4 년 전 +5

    버스가 서행으로 지나쳐야 합니다. 버스 잘못이 80 :20

  • @user-ve9ey1tr1z
    @user-ve9ey1tr1z 4 년 전 +1

    이런 경우는 버스 100 입니다
    더 조심 해야지

  • @mutalisk_meat
    @mutalisk_meat 4 년 전 +1

    한문철변호사님 하루에 도덕책 몇개를 올리시는겨 ㄷㄷ

  • @user-so6vx2dt8n
    @user-so6vx2dt8n 4 년 전 +3

    괜히 버스기사가 욕먹는게 아님 버스 과실 더 큼ㅅㄱㅇ~~~

  • @na8338
    @na8338 4 년 전

    참 이런 상황도 있네요

  • @nealleum
    @nealleum 4 년 전 +5

    아 사이드미러..ㅎㅎ 저는 저걸 하이파이브라고 말을해요 ㅋㅋ 별수없이 블박차가 서행문제라고봅니다

  • @user-es3cx3sg6v
    @user-es3cx3sg6v 4 년 전 +5

    트럭과실은 10%이상 잡기힘들지않나? 오른쪽에도 큰차가있어서 약간 뺀것같은데.. 버스는 걍 무대뽀질주잖아 버스90%이상 잘못이다

  • @user-np2re6gm1w
    @user-np2re6gm1w 4 년 전 +27

    버스가 서행해서 비켜가는게 맞습니다

    • @user-wh8ed2uk7o
      @user-wh8ed2uk7o 4 년 전

      대형차 끼리 비켜갈때는 서행 하면서 부딪치지 않게 비켜서 가는게 기본인데 버스는 그걸 망각하고 그냥 속도 내어서 진행

  • @user-basilica4726
    @user-basilica4726 4 년 전 +19

    버스 잘못이 더 큽니다.

  • @user-eq2xc2ej5d
    @user-eq2xc2ej5d 4 년 전 +2

    트럭이 3차로 차에게 조금 옆으로 가달라고 크락션을 울려놨으면 좋았을 듯(버스 전용차로 인 것 인지했으면 당연히 지나갈거라고 생각해야 함) 버스는 전용차로여도 안될 것 같으면 서행해서 지나가는 식으로 해야 하는데 너무 안일한 것 같음 버스8~7

  • @user-tx8wn9rk9e
    @user-tx8wn9rk9e 4 년 전

    안전운전을 해야하는게 기본 운전입니다
    버스가 안전운전을 햇냐 안햇냐가 문제

  • @user-pb4pr2xy3f
    @user-pb4pr2xy3f 4 년 전 +16

    길가운데 사람이 서있음 치고가나요
    대형차 끼리만나면
    옆차선 보고 차서넘어서 피해가는경우 안되면
    서행 해야죠
    불박이 가해차량
    생각됨

  • @bogjang-gun
    @bogjang-gun 4 년 전 +1

    도로도 좁은데 버스 앞쪽으로접히는 자동접이식 기능 있어야겠내.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3 년 전

    덤프트럭이 왼쪽에 붙어 있어서 사고다
    왠지 버스전용차로에 버스가 다닌다

  • @TV-wx2zl
    @TV-wx2zl 4 년 전

    대한민국 도로폭 너무 협소함
    대형차분들 운전하기 정말힘듬
    1차가해자는 관할공무원
    2차가해자는 버스운전자
    트럭은 피해자

  • @user-qj7qj3ol9o
    @user-qj7qj3ol9o 4 년 전 +10

    버스과실

  • @jackkim8196
    @jackkim8196 4 년 전 +2

    차가 지나갈 수 있다고 판단하고 속도내서 지나가다가 서있는차 박았다 하면... 뭐.. 버스잘못이 아닐까요..?

  • @user-ym1lq8qi6w
    @user-ym1lq8qi6w 4 년 전 +2

    덤프차 폭이 2m60정도 돼요 사이드미러 포함하면 더되구요
    차로가 3m더 안되는곳도있구요 저런경우많이 있어요
    일반적인 2차선도로에서
    화물차끼리 추월할적에는 2차로에서 주행하대형차가 노견쪽으로붙여줘야하는데 차선쪽에붙어서 가는차들많아요

    • @user-sr9cq2qo9u
      @user-sr9cq2qo9u 4 년 전

      현직 트레일러기사로서 대한민국 운행가능 차폭은 250cm이고 모든 대형차(버스ㆍ트럭ㆍ덤프 등등 )2490~2495mm밈다 260 은 불법 무허가 차량임다 신고하세요

  • @user-sj4hf7rd4c
    @user-sj4hf7rd4c 4 년 전

    버스가잘못했네요.

  • @zkdlwkfm
    @zkdlwkfm 4 년 전 +9

    정차중 후방추돌인데 뭐 볼게있나요? 버스 100이죠

  • @user.5060
    @user.5060 4 년 전

    저또한 대형 11.5톤 카고 트럭
    운전자 입니다.
    저도 저런상황 접한적있습니다.
    진행하는 버스가 좁다는걸
    눈으로 보고도 접촉했다면
    버스 잘못이 큼니다.
    일반적으로 차로가 3m지만
    좁은 도로도 있다고 봅니다.
    버스80.덤프트럭 20이
    적합하다 생각됍니다.
    버스와 덤프트럭 두차모두
    사이드밀러까지 넓이가
    2m80 정도 된다는생각 입니다
    그래서 피해가지 못한다면
    정지했다가 가야죠~~

  • @Kkkk0907
    @Kkkk0907 4 년 전 +1

    아무리 길막고 있어도 쳐서 지나가지는 않죠.. 피해서 가지

  • @user-he1rc1sn3y
    @user-he1rc1sn3y 4 년 전 +5

    옆에 윙바디화물차랑 나란히있으니까 트럭은 저렇게 서있을수밖에 ...
    고로 버스 80 트럭 20 이면 적당할듯

    • @woojinJ
      @woojinJ 4 년 전

      트럭이 옆차선으로 넘을것 같으면 옆에 대지말고 뒤에 대고 서 있어야죠
      내 차선 막혔다고 다른차선 넘어 방해 하는 행위는 옳은. 행위로 보이지 않습니다.
      50:50이 옳아 보입니다

    • @Noname-jy5qz
      @Noname-jy5qz 4 년 전

      @@woojinJ그럼 갓길에 주차된 차하고 부딪히면 50:50인가요?

    • @woojinJ
      @woojinJ 4 년 전

      @@Noname-jy5qz
      그랬으면 좋겠지만 현실 법적용은 그렇지 않지요 ..
      많은 사람들이 불법주차에 책임을 올리라고 하는 현상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그리고 불법행위를 하는 쪽이 더 많은 불이익을 당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그래야 개선도 되갈것이고요.
      저 트럭도 자기자리가 좁다고 옆차선 넘어가는 행위도 보호받을 행위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 @Noname-jy5qz
      @Noname-jy5qz 4 년 전

      @@woojinJ 불법주차를 왜 끌고 오는지 모르겠네요...저 트럭하고 불법주차를 같은 경우라고 보시나요?

    • @woojinJ
      @woojinJ 4 년 전

      @@Noname-jy5qz 그럼당신은 저게 갓길 주차하고 같은 경우라고 보시나요.
      주차에기는 님이 끌어들이고 뚱딴지처럼 얘기를 하고 있나요?
      님이 쓴 글 봐요 주차얘기 당신이 먼저 했다고....아휴

  • @user-eo4tr6zw1p
    @user-eo4tr6zw1p 4 년 전

    서행 통과및 정지.

  • @user-vx3lf1fv9m
    @user-vx3lf1fv9m 3 년 전

    버스잘못이라봅니다
    추돌근처 힁단보도도있었습니다
    차사이에서 횡단보도에 사람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일단 서행하면서 간격도 보고 갔어야하는것 같습니다

  • @user-vw5iq6wd3h
    @user-vw5iq6wd3h 4 년 전

    차선을 좁게 만든 행정기간이 문제인듯요
    저도버스 잘못이 크다고봅니다

  • @k73112
    @k73112 4 년 전 +1

    대형차들... 항상 저렇게 차를 어중간하게 정차하거나 한군대 치우쳐서 운행하는데 불안하더라구요
    이번사고는 상대방이랑 무관하게 버스잘못으로 보여지네요

  • @user-po9zj9pp9z
    @user-po9zj9pp9z 4 년 전

    어쨋든 덤프는 본인차선에 신호대기중이었고 버스도 본인차선으로 정상주행했지만
    큰 차는 위에도 봐야합니다. 옆도 봐야하고요 즉 차선뿐아니라 위에가 걸릴수도있고 옆에가 닿을수도있단걸 늘 주의하며 운전해요.
    사이드가 튀어나와있는걸 버스가 놓친겁니다. 큰 차 운전하는사람들은 다 알아요 사이드가 많이 튀어나와있기때문에 주차할때나 주행할때 늘 주의합니다.

  • @user-bg2rp3nl5g
    @user-bg2rp3nl5g 4 년 전

    일반적으로 차선폭이3m라고봐도 화물차량 케빈폭이 2.6m정도에 사이드미러가 양쪽으로30cm정도되는데 큰차량 운전하는분들은 대부분아실껀데 저런상황에서 속도를줄이지않고 그대로주행한 버스에잘못이크다고볼수있을듯합니다.

  • @jushin8233
    @jushin8233 4 년 전

    시내버스 운전하는데요.전용차선뿐만 아니라 교차로쪽에도 차선이 대형차가 지나가기엔 좌우폭의 여유가 3cm 남짓 하는데도 많습니다. 이사고는 버스쪽에 조금더 잘못일수 있는데 차선을 물고 있는 차가 보이는데도 감속안하고 지나간다는건 힘듭니다. 속도를 조금 줄이면서 중앙선쪽으로 3cm만 더 틀었으면 안부디칩니다.횡다보도후 중앙분리대도 없는만큼 피해갈수 있습니다.

  • @user-fs6eh7ks8s
    @user-fs6eh7ks8s 4 년 전

    버스의 잘못이 트럭보다 커야됨.
    트럭은 비록 중앙선쪽으로 가까이 붙었지만 버스는 운전자가
    버스의 특성을 파악하고 운행을 하여야 한다고 보며 영상같은 공간이
    없는곳을 통과시엔 미리 한쪽으로 붙어서 지나가고 속도도 줄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들게함.

  • @user-ez3lf7fu3u
    @user-ez3lf7fu3u 4 년 전

    대형차 끼리 좌회전 하거나 우회전 하거나 할때는 먼저 보내거나 앞에 가거나 해야 사고 안난다 특히 츄레라 노브이 특수 자동차

  • @user-kb8fe4vd4j
    @user-kb8fe4vd4j 4 년 전

    버스속도가 빠른게 문제이긴한데, 트럭 사이드미러가 튀어나온걸 감안하면 트럭 과실도 있다고 봐야죠

  • @makuwaori3455
    @makuwaori3455 4 년 전

    버스기사입니다.트럭도 사이드미러 침범했지만 저럴경우 속도를 줄이고 서행해서 피해가야 한다고 봅니다.8대2정도 봅니다만 부딪힌쪽이 100프로 물어줘야겠죠.

  • @woozzang95
    @woozzang95 4 년 전 +1

    버스 운전자분 서행좀 하시지 그랬어요 버스든 트럭이든 대형 차들은 길이 뚤려 있다고 막 갈수 있는 차들이 아니 잖아요 ...

  • @user-kf6ob8qu8b
    @user-kf6ob8qu8b 4 년 전

    버스가 전용차로는 자기차선이라구 맘놓고 달리는 경향이 많습니다,그리고 전방에 횡단보도가 있으니까 미리속도를 줄여서 안전하게 지나야되는데 속도가너무 빨랐네요, 요즘 차선이 좁은곳이 저런데가 많아서 힘듭니다..저는25톤트레일러 운전하는데 저같으면 속도줄이고 갈것같네요^^

  • @user-kb8kt2cv9f
    @user-kb8kt2cv9f 4 년 전

    우리나라는 도로폭이 좁다고 생각합니다 4차선이상되는곳에는 대형차들 나란히 서있으면 그옆을 지나갈때 정말이지 아슬아슬 하게 지나가죠

  • @pak3278ify
    @pak3278ify 4 년 전 +1

    저런 상황이면 버스가 서행 해야지요. 하루 이틀 운전 하나요~

  • @showdownhill8218
    @showdownhill8218 4 년 전

    트럭이 너무 튀어나왔는데, 버스도 전용차로만 믿고 너무 밟았네요.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앞차가 과실로 정지해있고 그걸 갖다박은셈입니다
    3:7
    사이드미러 차선침범해서 서있는 덤프가 30
    앞상황에 대응하지않고 충돌한 버스과실 70
    2:52 이게 정답입니다 큰차든 작은차든 운전하는 이치는 같은거죠
    덤프도 미숙하네 사이드 튀어나왔다 신호를 줬어야지

  • @user-hy6qw3gu1n
    @user-hy6qw3gu1n 2 년 전

    0:02 4220회 투표

  • @user-qg7es3zv3d
    @user-qg7es3zv3d 4 년 전

    제생각입니다. 50:50으로 하고 싶습니다.
    일단 덤프트럭 입장에선 우측 윙바디트럭 때문에 좌측으로 붙일수 밖에 없어서 억울한 부분도 있겠지만 사이드미러가 차선을 넘어간 책임이 있을듯 하구요.버스는 덤프트럭으로 인해서 차선이 협소해지는걸 인지하고 속도를 줄이셔야 했는데 그걸 간과하신 책임이 있네요. 50:50

  • @user-mp2bj2em9e
    @user-mp2bj2em9e 4 년 전

    차선 넘어온 백미러 불법주차 백밀러 부딪치면 누구 잘못인가?

  • @user-mu4ev8pm3s
    @user-mu4ev8pm3s 4 년 전 +6

    버스요!!

  • @user-lw2fc3is6n
    @user-lw2fc3is6n 4 년 전

    비슷한 사고가 있었는데 그냥 자기차 자기가 고치자고 저의경우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대형차가 들어서면 차선 양쪽 꽉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사이드미러가 차선을 넘어 갑니다.
    영상을 봐서는 중앙분리대가 끝나는 지점이라 속도 줄이고 피해갈수 있었음
    저도 버스 8 트럭 2 로 보입니다.

  • @user-xn4xc5pg8j
    @user-xn4xc5pg8j 4 년 전 +10

    움직인놈잘못

  • @bmp6443
    @bmp6443 4 년 전

    영상시청중 변호사님의 멘트에서 좌회전포켓차로가 차선으로 적용됀다고 말씀하신거 같은데요. 하,,,이게맞다면 전 억울하게 교차로에서 일방적으로 받히고도 우측차선 우선이라는 개법때문에 가해자가 됐었는데,, 그때 소송으로 안간게 후회됍니다.

  • @jhpark2200
    @jhpark2200 4 년 전 +8

    와..트럭과 트럭 그옆 버스 이건 참 사고날팔자였네요

  • @user-nd7tr9yc3m
    @user-nd7tr9yc3m 4 년 전 +1

    내가버스면 뒤에서 천천히ᆢ

  • @user-eh7os9bh3p
    @user-eh7os9bh3p 4 년 전 +1

    사이드 미러가 차선 침범 했네

  • @lkjhpoiu6905
    @lkjhpoiu6905 4 년 전

    도로폭이 좁은게 잘못이다. 시내 보면 폭이 딱 맞는경우가 많다.

  • @user-so3ru2db1s
    @user-so3ru2db1s 4 년 전

    트럭잘못이 더커야지 차가 큰만큼 차선중앙에 위치할수있게끔 신경써야지

  • @user-qf2zi8vs5y
    @user-qf2zi8vs5y 4 년 전

    요즘 나오는 트럭들보면 사이드마커 추가로 달고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이드 마커가 튀어나온 부분이 사이드 미러 튀어나온부분만큼 나와있습니다.
    저런 사고 예방에도 도움되구요

  • @nadana4u9
    @nadana4u9 4 년 전

    제가 교차로에서 버스랑 사고 났었는데 버스가 엄청 빠르게 2차선에서 좌회전을 하고 전 1차선에거 자회전을 하다 사고가 났었습니다. 보험사에서 제 사이드미러가 선을 넘었다고 제 과실이 크다고 하더군요.

  • @user-il4lo5mt6l
    @user-il4lo5mt6l 4 년 전

    덤프는 우측에 트럭있어서 사이드미러 부딪힐까봐 좌측으로 치우친체로 정지 한 거 같은데 애초에 덤프가 1~2미터 전에 멈춰서 차선 치켰으면 버스랑 사이드미러가 부딪힐일 없었다는점이죠. 하지만 버스 또한 길이좁은데 주의하지 않았으니 잘못없다고는 못합니다. 특히나 버스는 승객을 타우는 차이기 때문에 더더욱 안전에 주의할 의무가 있으므로 버스:덤프 7:3 정도가 적당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국에 많은 버스전용차선이 버스주행에 적합할 정도의 폭은 아닌거 같습니다. 특히 차선이 휘는 부분! 도로 만드시는분들이 승객이 많이 타는 버스차선은 더 신경써서 만들어주시면 좋겠네요

  • @user-bo3mk6hp6o
    @user-bo3mk6hp6o 4 년 전 +9

    코너길에 갑자기 있던것도 아니고 뻥뚫린 직전차로라 미리 파악 가능했을텐데 서행 좀 하지..

  • @user-it1hc2ye8w
    @user-it1hc2ye8w 4 년 전 +10

    버스 어중간하면 멈쳐야죠

  • @korea2947
    @korea2947 4 년 전

    덤프차량이 윙바디 차량보다 나중에 정차 한걸로 보입니다
    그러면 덤프 차량은 윙바디 차량의 사이드미러 전에 윙바디 차체에 정차 해야 합니다
    저건 덤프차랑의 정차 미숙(공간개념부족)으로 보입니다
    버스 8 트럭2 입니다

  • @MrSkrally
    @MrSkrally 4 년 전

    안녕하세요 저도 트레일러운전을 15년동안 하고있습니다 제가 이영상을보면서 생각하기로는 버스에게 더잘못있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게 운전습관이 항상 예측보다는 안전운행을 생각해서일까고 제가 저 버스 가사였다면 서행으로 피해가던지 도로상황으로 봐서는 피할공간이 여의치 안을듯한데 그렇다면 잠시 정차해서 공간을 확보하고 출발했을듯합니다

  • @summitrc5262
    @summitrc5262 4 년 전

    27톤 탱크로리 운행합니다.. 제가 볼땐 버스가 지나가다 못 지나갈것 같으면(대형차는 차폭딱보면 감옵니다) 속도줄이며 진행하거나 클락션을 울리며 비켜 달라해야 할듯합니다. 행단보도에 무단행단 하는 사람이 나왔다 생각해 볼수있기에 정차 할수있는 속도로 가야 할듯하구요. 일단 운행중인 차량이 더 잘못해보입니다.

  • @movemove7565
    @movemove7565 4 년 전 +7

    초보버스운전자같음
    서행해라
    버스100

  • @nurij.541
    @nurij.541 4 년 전 +2

    바스 100

  • @user-zx2qv8zb2y
    @user-zx2qv8zb2y 4 년 전 +1

    버스100%네요 전방주시태만

  • @user-rw6pz4jp7j
    @user-rw6pz4jp7j 4 년 전

    버스가 더 잘못한거 같은데
    트럭 버스가 서로 차선 밟아도 사이드에 걸리나 보네요

  • @user-fw6bv3vp9l
    @user-fw6bv3vp9l 4 년 전 +2

    생각을 바꾸자 트럭이 그냥 선을 반정도 침범한 경우인데 버스가 그냥 간거라면? 트럭이 멈춰있었다는걸 염두에두자.. 이건 반반의견 갈릴게 아니라고본다.. 그렇게따지면 차선 애매하게 물고가는 개택들 다 밀어버리면서 가도된다는 얘기밖에더됨? 그럼 나 이제부터 택시 다 밀어버린다??

  • @akasia09071004
    @akasia09071004 4 년 전 +1

    저도 똑같은 경험이 있습니다.현재 저도 저 덤프와 같은 차를 몹니다. 저 차는 일반 볼보와 다르게 fmx 타입의 볼보덤프는 백미러가 좀더 밖으로 나와있습니다. 근데 오른쪽 차선에 저렇게 현대 십바리 윙바디가 있는 상태에서 정지해있는 차를 피해 좌회전 차선이 차가 줄어들어 전진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간다면 덤프와 윙바디 백미러 높이가 같아서 무조건 부딧힙니다. 그래서 덤프가 최대한 안전하게 피한다고 피한것입니다. 과실은 당연히 버스100이고 도로폭 좊아 사고 났으니 도로 관리소에 책임을 좀 물을 수 있겠습니다.

    • @galggamagui
      @galggamagui 4 년 전

      제가 그렇게 윙바디 피하느라 운전석사이드 1차로 침범한 대형차 차주라면 창문 내려 버스에게 수신호 주겠습니다. 이유불문 내 사이드가 버스차로 침범인데 어떻게 무과실 주장합니까. 처녀가 애낳아도 본인 이유야 있어요

  • @yahoho366
    @yahoho366 4 년 전 +2

    저건 뭔 버스 잘못이지 ㅋㅋㅋㅋㅋ
    트럭이 차선을 넘었다한들 대형밥 먹고 사는 사람이 딱봐도 덤프가 있어 속도를 줄여서 지나가야 할곳에 지가 어깨빵 때려놓고 맞은 니도 잘못 있다 있카네

  • @user-wh8ed2uk7o
    @user-wh8ed2uk7o 4 년 전 +16

    버스의 운전 부주의 입니다 서행을 했어야 되었는데

    • @youngryu2053
      @youngryu2053 4 년 전 +2

      서행이랑 전혀 상관없는 영상 버스 운전 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