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31회. 썬팅 30%와 썬팅 50% 비교 영상! 확실히 50%로 바꾸니까 밤에 정말 잘 보여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6. 25.
  • 방송에 소개된 루마썬팅 링크 → bit.ly/3E77IRO
    1223, 1880, 32863
    220623 (목) 오전 생방송
    밝은 썬팅 캠페인! 야간 시골길 비교해드립니다
    밝은 썬팅 캠페인
    썬팅 30% 와 썬팅 50% 비교 영상
    1223 맷돼지 로드킬 억울합니다.
    가로등 없는 시골길에서는 속도를 줄이고 상향등 켜야 함!
    야간 시골길 레전드 영상!
    1880 깜깜한 시골길 커브길에서 양방향 도로를 막고있는 경운기 (워라이즈님 = 상향등) (루마 버텍스 30%)
    32863. 001 밝은 썬팅 캠페인 썬팅 비교영상_워라이즈[김기연]
    * 의견 *
    만약 상향등 켜지 않고 그냥 갔으면 100% 사고 났을 듯
    야간 시골길은 가로등 있을 때와 없을 때가 엄청난 차이가 있음
    가로등 있을 때에는 비슷해 보이지만 가로등 없을 때 썬팅에 따라 시야 비교가 충분히 됨
    썬팅 50%로 바꾸니 앞쪽 시야보다 옆쪽 시야가 더 잘 보인다는 제보자 의견
    30% 밝기가 100 / 창문을 열고 보는 일반 시야 밝기가 200 이라면
    50% 밝기는 175-180정도 보인다고 함
    밤 시골길에는 썬팅 30%라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
    밝은 썬팅 캠페인, 썬팅을 밝게 하면 무단횡단 보행자 사고, 차도 위 보행자 사고를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썬팅 50%의 단점은 밖에서 차 안이 보이는 것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
    썬팅은 50%가 제일 좋지만 최소 40% 이상!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 자동차

댓글 • 229

  • @user-dg7yc4qd7z
    @user-dg7yc4qd7z 7 개월 전 +12

    전면35 측후면 15를 국민농도라고말하는 사람들. 정신차립시다. 국민들이 눈이 다 그렇게 좋은가요?

  • @temptoss
    @temptoss 11 개월 전 +8

    저는 전면 50 측면 35인데 다음에 전면 70 측면 50 으로 할려고요. 근데 낮은 농도 시공해주는 업체가 많지 않더라고요.

  • @tsyoon6433
    @tsyoon6433 년 전 +25

    잘 보이지도 않는 것 같은데 참 잘도 달린다. 존경스럽습니다.

  • @user-pb6yh7bz8q
    @user-pb6yh7bz8q 년 전 +5

    시야가 차량 반대쪽까지 관통해야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보인다고 상향등켜지도말고, 마구잡이로 껴들지 말고.

  • @motorviewkorea
    @motorviewkorea 년 전 +13

    저도 기존 30프로대 틴팅에서 50프로대로 바꿨는데, 확실히 낫습니다. 다만 가장좋은건 전면 틴팅을 안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50프로 이상은 되어야 야간에 운전하기가 수월한 것 같습니다.

  • @Reader_SKY
    @Reader_SKY 년 전 +1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 @coopers7579
    @coopers7579 7 개월 전 +1

    오류가 있는게... 블박으로 보는것과 눈으로 보는것과~ 차이가 있다는점..

  • @user-mi9wo5hn6l
    @user-mi9wo5hn6l 년 전 +5

    썬팅을 진하게 하는 것보다 열차단율이 높은 필름지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썬팅이 진하다고 열차단율이 높은게 아니예요

  • @andersonryu772
    @andersonryu772 년 전 +15

    매일 아침 6시 출근 4시반 퇴근 입니다.
    겨울엔 이 영상처럼 완전 밤입니다.
    전면 썬팅? 아예 안합니다.
    20미터 앞에서 발견할걸 16미터, 12미터 앞에서 발견한다고 생각해보세요.
    프라이버시? 더위? 그런게 안전보다 중요할까요?

  • @user-cs1jc9lb3z
    @user-cs1jc9lb3z 년 전 +6

    이번에 첫차 28 14 했는데 진한선팅이 이렇게 불편한지 처음 알았습니다...

  • @sarangsosi3195
    @sarangsosi3195 년 전 +23

    제 차가 한대는 앞유리 선팅이 없구요 한대는 썬팅 50%인데요.
    비 오는 야간 국도 달리면 50%도 많이 어둡습니다.
    요즘 차들은 앞유리 썬팅이 너무 진해요.

    • @leefact5172
      @leefact5172 년 전 +2

      70%도 사물 인지율과 제동거리가 10% 저하됩니다

    • @user-mn2us5xg1c
      @user-mn2us5xg1c 3 개월 전

      측면은 몆프로 하셨나요? 글구 전면 안 하면 여름에 너무 덥지 않나요?

  • @user-ov8tr9dp8n
    @user-ov8tr9dp8n 9 개월 전 +1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자신에게 맞는 농도로 하는게 맞을수도

    • @leejason7946
      @leejason7946 14 일 전

      무슨 차에서 프라이버시를 찾아요?ㅋㅋ
      카섹해요?ㅋㅋ 도저히 이해가안가네 ㅎ

    • @user-ov8tr9dp8n
      @user-ov8tr9dp8n 14 일 전

      @@leejason7946 머리는겨 대굴빡이 그정도냐

  • @user-ku8uq5zt3c
    @user-ku8uq5zt3c 년 전 +2

    전 앞유리 자외선 차단되는 50프로만 합니다

  • @trecime
    @trecime 년 전 +7

    앞유리 뿐 아니라 앞좌석 옆유리도 밝게 하세요. 밤에 옆에서 자전거 타고 오는 아이 안 보여서 칠 뻔 한 적 있어요.

  • @user-kv9yf4bq9s
    @user-kv9yf4bq9s 7 개월 전 +7

    아직도 대부분 썬팅샾은 밝은 농도는 아예 없는곳이 많아요 전면 45하고싶다고 했더니 물건 없다고 30으로 하라는게 현실이네요..신차 서비스라 제맘대로 업체 바꾸는것도 안되고 그냥 해주는대로 해야되는데 아직도 어두운 썬팅만 추천하는 현실이 많이 아쉽습니다..이건 뭐 반강제로 어두운거 하게 생겼네요

    • @user-zq6fg1eq7z
      @user-zq6fg1eq7z 3 개월 전 +1

      제말이요..ㅠ
      30.15 강제네요

    • @yokker2532
      @yokker2532 개월 전

      어린이집은 틴팅이 50이상이 강제라 어린이집 차량 틴팅하는데 가시면 됩니다.

  • @user-ry9eq3yr4b
    @user-ry9eq3yr4b 년 전 +7

    저는 앞유리,운전석.조수석 70%
    2열 15% 뒷유리 상향등 방지용 반사필름5%
    해놓고 다닙니다 팁을 드리자면 야간운전시
    고속도로.시골길(국도)는 오토라이트 항상하고 다니세요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년 전

      앞 유리 70%짜리 썬팅도 불법. 자동차 공장에서 달아준 유리의 가시광선투과율은 80%.

    • @user-eg3ii5vw5z
      @user-eg3ii5vw5z 11 개월 전

      😊7

  • @kimjonghwan76
    @kimjonghwan76 년 전 +15

    측면썬팅 있으면 전면썬팅 안해도 밖에서 안을 볼때 충분히 어둡게 보입니다.
    축면만 썬팅해도 프라이버시 충분히 보호 됨요
    그리고 전면썬팅 하면 햇빛 노출에 좋다고 하는데. 정작 썬팅지 난반사로 시야방해되는건 매한가지...
    그렇다고 연하게 하면 썬팅지 난반사는 그대로고, 앞이 없는것 보다 어두우니 차라리 그냥 전면은 깔끔하게 안하는게 정답
    전면썬팅 제거하면, 시야가 잘보이는게 장거리운전에서 피로도가 얼마나 덜한지 운전이 얼마나 편한지 알게 될거임요

    • @user-mn2us5xg1c
      @user-mn2us5xg1c 3 개월 전

      오~ 그런가요? 그러면 혹시 측면은 몇프로로 하셨나요?

    • @leejason7946
      @leejason7946 14 일 전

      측면도 밝게해야되요. 사이드미러나 주변 볼때 중요합니다.
      왜 전면과 측면을 둘다 선팅농도제한하는지 이유가있는거죠.

  • @user-db7ie2px3t
    @user-db7ie2px3t 년 전 +9

    와저렇게 안보이는데 저렇게 달릴수있다니 대단하다 정말 --;

  • @diako1974
    @diako1974 년 전 +5

    차이가 어마어마 하네요 선팅 20% 차이인데 와!

  • @user-ox1hq9li3u
    @user-ox1hq9li3u 년 전 +13

    썬팅도 썬팅이지만
    야간운전엔
    적절한 상향등 사용, 규정속도보다 5~10키로 감속, 의심에 의심을 더하면서 가는게 좋고 그중 최고는 감속!! 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ji5dz2gw9g
      @user-ji5dz2gw9g 3 개월 전

      썬팅 농도가 비올때, 가로등이 많지 않은 골목길, 시골길에서 좌우를 많이 합니다.

  • @leedaniel12
    @leedaniel12 3 개월 전

    지능형 상향등은 기본으로 넣어줘야 될듯.. 밤길에 정말 편하고 안전에 직결되는 옵션인데 고급차에만 들어가는건 좀 안좋은거 같습니다.

  • @byronkang4053
    @byronkang4053 년 전 +5

    전면 50도 과태료 부과 대상입니다. 전면 무 틴팅은 신세계입니다.

  • @user-xy2nh6qq5f
    @user-xy2nh6qq5f 년 전 +13

    앞유리 선팅 전에 타인차량 운전하다 시골농로 운전하다 기겁을 한 후로 앞유리는 선팅 안하는 걸로...
    하신분들 밝은 것해도 차세워 놓고 밤에 실내와 유리창 내려서 밖을 한번 비교해 보세요... 정말 차이가 큽니다.
    제가 보기에 요즘 고속도로나 시내도로에 조명안켜고 다니는 깜깜이 차량이 앞유리 선팅 때문에 가로등 조금 있으면
    차량 출고 전조등은 켜나 안켜나 차이가 안남....

    • @fjvjj6782
      @fjvjj6782 년 전

      ٠

    • @ioioiobe3489
      @ioioiobe3489 년 전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골길 갈일도 없고, 본인이 시골길 다닐일있으면 밝게 하면되지 저런 특정사례로 모두다 밝게해야한다는듯이 말하는거도웃김

    • @ioioiobe3489
      @ioioiobe3489 11 개월 전

      @@user-ym7ij2xu1q 어두유면 열차단 올라갑니다. 프라이버시때문만 아닙니다 본인은아예 잘못알고있으신거같은데 공부부터 하고 오세요 ㅋㅋ

    • @ioioiobe3489
      @ioioiobe3489 11 개월 전

      @@user-ym7ij2xu1q 말돌리지말고 썬팅에 있어서는 니가 잘못알고있다고 ㅋㅋㅋ어두워지면 열차단율도 좋아진다고 삐드렁신아 그만큼 어두워서 안보이겠지만 뭘 열차단율이 똑같애 ㅋㅋㅋㅋㅋ지가 잘못알고있규만 말이안통한다고 우기노

    • @user-kg3os8bz6c
      @user-kg3os8bz6c 7 개월 전 +1

      열차단은 적외선차단율 높은게 유효한거지 어두운거한다고 무조건 올라가는거아닌데 왜 아는척하고 다른사람 비꼬는 거죠??인성이 영 하타치네 ...쯧쯧본인이나 초등학교 과학교과서 다시공부하세요^^

  • @luv3095
    @luv3095 10 개월 전 +1

    아 …이제막 면허땄는데 하필 썬팅진한걸 중고로 사서ㅡㅡ 시내라.. 그나마 낫긴한데 측면 쟌 안보이긴합니다 .. 진짜 바꾸고싶은데 ㅜㅠ 초보 이신분들 중고차 고를때 그점도 꼭..체크하세요

  • @user-pe9kp4op9h
    @user-pe9kp4op9h 년 전 +4

    70% 밝기 제품중에도 30% 밝기만큼 열차단 되는 제품 꽤 있습니다. 가격이 사악하지만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년 전

      앞 유리 70%짜리 썬팅도 불법. 자동차 공장에서 달아준 유리의 가시광선투과율은 80%.

  • @moonwark11
    @moonwark11 년 전 +3

    저의개인적인 의견일수도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저런길 갈때 상항등 무조건켭니다
    운전 아무리잘한다고 해도 저런길
    사고났다고 올리기전에 않보이는길...맞은편 차없을때 자신을믿지말고 상향등 켭시다 사고나고 후회하지말고

  • @christmasapology7897

    울나라 선팅규제좀 단속해야할듯요
    😂

  • @kanna_trip
    @kanna_trip 년 전 +3

    전면 50% 하고 측면하고 후방도 50%로 똑같이 하는게 낫나요? 아니면, 전면 50%/ 1열 측면 35%/ 후방 50% ? 이렇게 하고 2열 측면만 좀 어둡게 15% 이렇게 하는게 나을까요?... 차를 처음 뽑아보는데, 썬팅이 이렇게 중요한지 처음 알았어요... 도와주세요 (2열 측면을 15%로 하려는 이유는 가끔 물놀이가거나 하면 뒷좌석에서 옷갈아입어야 할 때도 있고해서 생각한건데, 그냥 똑같이 하는게 나은지 모르겠네욤)

    • @9-hyungbongo
      @9-hyungbongo 7 개월 전

      2열만 어둡게 하는거 저랑 같은 생각이네요

    • @user-xy9tb8bj8g
      @user-xy9tb8bj8g 4 개월 전 +1

      1열 30프로 2열 15프로 후방 30프로 추천합니다 현재 이렇게 썬팅하고 승용차 운행하고 있어요~

    • @user-uh2dm1hu4f
      @user-uh2dm1hu4f 4 개월 전

      @@user-xy9tb8bj8g 전면은 50이구요? 브랜드는요?

    • @user-xy9tb8bj8g
      @user-xy9tb8bj8g 4 개월 전 +1

      @@user-uh2dm1hu4f 전면은35프로 했다가 어두워서 제거했습니다 다시썬팅하게 되면 루마900. 50프로 할려구합니다.1열도 15프로 제거하고 30프로로 바꿔어요~

  • @wherewe
    @wherewe 년 전 +12

    밝은 썬팅캠페인을 할게아니라 그냥 떼라고 해야...
    기본 맨유리 가시광선투과율 70%
    30% 투과율 0.3*0.7 21%
    50% 투과율 0.5*0.7 35%
    일평생 운전하면서 밖의빛의 35%만 보는게 50%썬팅임 30%는 21%만 보이고요
    근데 저래서 떼라고하면 여름에 더워서 어떻게해 하는게 95%이상 ㅋㅋ 우리나라 자동차문화중 대표적인 쓰레기문화중 하나임 정신나간놈들임

    • @user-ls6qn2bg7b
      @user-ls6qn2bg7b 년 전

      솔직히 썬팅 안하거나 70 80 짜리 붙이는건 다들 썬팅하고 다니는 한국도로에선 에바다 혼자 걍 발가벗고 다니는 겪. 그래서 전면 50정도가 현실적이라고 봄. 50 35 또는 50 50 이 무난. 2열과 후면은 35 35 또는 15 15 정도가 무난. 50정도면 다닐만한 수치다

  • @qmfqkr
    @qmfqkr 년 전

    지금도 법은 있는데 단속은 거의 안하는 상황...

  • @open1004c
    @open1004c 년 전 +2

    앞면은 일부러 안 합니다.

  • @user-ox4ev1oz4p
    @user-ox4ev1oz4p 년 전 +5

    이래서 야간 사고시 선팅농도 진한차량은 기본50% 먹고 시작해야하는거 지들이 눈가리고 운전하는거랑 마찬가지인데 뭐가 안보여서 어쩔수없어 그리고 운전하면서 프라이버시는 왜 찾는건데 지들이 운전 개뭐같이 하니까 사람들이 쳐다보는거지 운전만 똑바로 해봐 누가 신경이나 쓰나

  • @user-qb8bw6sx2j
    @user-qb8bw6sx2j 년 전 +26

    전 제 안전을 위해서 틴팅 60%합니다.
    근데 개같은 인간들은 30%이하로 하고 상향등 켜고 다닙니다. 아주 인간도 아닌 놈들이죠

    • @user-rk1fp5cj3d
      @user-rk1fp5cj3d 년 전 +4

      상향등을 계속켜라는게 아니라 마주오는 차량이나 앞에 차량이 없을때 켜라는 말입니다. 착오없어야합니다. 위에분은 계속 상향등으로 오는 사람을 말하는거죠. 실제로도 있구요

    • @topjimmy9687
      @topjimmy9687 년 전 +6

      혼자 있을 때 켜야 하는데, 맞은편이나 뒤에서 상향등 계속 켜면 정말 킹받죠.

    • @choe7146
      @choe7146 년 전 +5

      그런 거 모르는 인간들 하나둘 아닙니다

  • @ddadngddd
    @ddadngddd 년 전 +13

    전면썬팅은 엄연히 불법이라 해선안됩니다. 경찰청에서 단속을 안하는데 단속민원은 끊이질않습니다. 특히 야간사고시 전면썬팅하게되면 과실이 잡히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 @ioioiobe3489
      @ioioiobe3489 년 전

      물어본사람 없습니다!

    • @user-hl4dd9sb9b
      @user-hl4dd9sb9b 8 개월 전

      전면썬팅하고 사고시 과실이 잡힌다구요? 도대체 어디 경찰서에서 들으신건지 모르겠지만 말도안돼는소리하지 마세요 전면썬팅이 불법이요? 참나

    • @hugosea3573
      @hugosea3573 7 개월 전

      전면 썬팅이 불법이 아닙니다. 전면 가시광선 투과율을 70% 이하로 하면 불법이죠.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개월 전

      ​@@user-hl4dd9sb9b돼->되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개월 전

      ​@@user-hl4dd9sb9b돼->되

  • @user-lh6ke1gr4k
    @user-lh6ke1gr4k 10 개월 전 +4

    가끔가다 비싼거 정품 좋은거하면 잘보인다는 빡대가리들있는데 한거안한거 차이 엄청납니다 특히 비오는날 밤에 선팅 떼고 운전해보세요 진심 세상이 초고화질로 보입니다

  • @user-pu4ys9hy6j
    @user-pu4ys9hy6j 년 전 +23

    사람잡는 썬팅
    법으로 시급히 규제해야합니다!!!!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년 전 +5

      현행법으로 가시광선투과율이 70% 미만이면 불법. 자동차 앞 유리가 제조사에서 나올 때 가시광선투과율이 80% 언저리. 그러므로 가시광선투과율 90%짜리로 썬팅하는 경우를 빼고는 다 불법.

    • @AmyLee-nw2nh
      @AmyLee-nw2nh 년 전 +3

      법이야 있죠 개무시하니까 문제지^^

  • @user-bb2ew2xw4s
    @user-bb2ew2xw4s 년 전 +8

    여기 올라오는 고속도로 사고 대부분 어두운 선팅 때문에 일어난 사고죠. 그리고 댓글에 상향등 키고 다녀라 이것도 이해가 안가더군요. 전면 무선팅이면 웬만하면 상향등 킬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50%가 아니라 전면 무선팅이면 시골 도로라도 운전자 사물 판별 능력이 더 좋고 시야는 더 멀리 볼 수 할 수 있죠.

    • @xmen6279
      @xmen6279 년 전

      저도 무선팅으로 다녔었습니다 ㅎ 잘보이는거 진짜 중요해요 ㅋㅋ 근데 여름에 진짜 히터 틀어논거 아니냐는 소리 들었습니다...ㅋ 썬팅은 하긴 해야됌..ㅋㅋㅋ

    • @user-mn2us5xg1c
      @user-mn2us5xg1c 3 개월 전

      전면 무썬팅인데, 시골길에서는 상향등 필요해요. 아주 천천히 달리는게 아니라면..

  • @sandrojoe5747
    @sandrojoe5747 년 전

    썬팅지 바꿔야겠네요... 정말 무서울듯 합니다.

  • @ayoung0816
    @ayoung0816 년 전 +9

    전 12년동안 앞유리 썬팅 없이 운행했는데 여름에 너무 더워서 얼마전 연하게 했네요 옆유리도 밖에서 보일정도의 썬팅으로 했어요 진하면 밤운전이 너무 피곤하더라구요

  • @user-ow3wp4iu3r
    @user-ow3wp4iu3r 년 전 +46

    자동차카페 가보면 전면 썬팅을 15% 해도 된다고 하는 사람 정말 많아요. 법적으로 규제를 해야합니다

    • @trasyia2
      @trasyia2 8 개월 전 +2

      이미 법은 있지 않아요? 70%인데

    • @ForTez1027
      @ForTez1027 6 개월 전 +1

      @@trasyia2 법은 있는데 경찰들이 단속을 안하니까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나오는거

  • @chihonja
    @chihonja 년 전 +5

    틴팅 너무 찐하게 한사람들 시골오지에서 비 겁나 올때 급커브 절벽에서 떨어지기 싫으시면 당장 투광도 올리세요
    도시에서만 운전하던 사람들이라 잘 보이는데? 이런소리 하지 시골에서 뒷짐쥐고 도로로 걸어가는 할아버지 할머니 한번 만나봐야 정신차릴려나...

  • @user-in8do9gd2m
    @user-in8do9gd2m 년 전 +4

    썬팅 높으면 좋지만 반대차선 라이트 밤에 눈부심 무시 못합니다

  • @Beagle-
    @Beagle- 년 전 +5

    경운기 저분은....
    저러다가 곧 가실 양반 같은데...

  • @user-pb6yh7bz8q
    @user-pb6yh7bz8q 년 전 +5

    썬팅으로 내부가 보이지 않으면 범죄가 일어나도 보이지 않아, 불법이라 들었습니다. 썬팅이 연해서 반대쪽까지 보인다면 많은 사고를 줄일수 있어요.

    • @wherewe
      @wherewe 년 전 +1

      그건 미국한정 총기자유국가라서

  • @user-qu5ut8nw2n
    @user-qu5ut8nw2n 년 전 +13

    자동차 동호회 가보면 아직도 30이하로 추천하고 아무 문제 없다고 하는 사람들 널렸어요. 그들 말로는 비싼 제품은 좋아서 야간에도 잘 보인답니다. 다른 차 실내 누가 관심 갖고 본다고 얼마나 부끄러움이 많은 양반들인지 아니면 차안에서 뭔 뻘짓을 하는 인간들인지 ㅉㅉㅉ 그렇게 부끄럽고 뻘짓할거면 집구석에서 편하게 하고 있든가;;;

    • @malddook5818
      @malddook5818 년 전

      그인간들은 정속충 정속충거리면서 과속질 조장하는 과속충 똥침충 칼치기충들이겠죠 ㅉㅉ

  • @user-du9fj3rl1s
    @user-du9fj3rl1s 년 전 +1

    진심 맞은편에 차올 때 상향등 켜고 오는차 중 50%는 안꺼주더라. 맞은편 오던 썬팅 약한차는 커브에서 눈뽕 맞으면 시골길에서 뒤지는겨
    동굴에 썬글래스 끼고 기어 들어가서 조명 어둡다고 염병하는꼴

  • @user-kn7db3wt6f

    어두운 시골길에서는 반대차선 차량 없을 때는 상향등을 켭시다

  • @joahaseyo
    @joahaseyo 11 개월 전

    경운기 레전드다 진짜 ㅋㅋㅋㅋ

  • @jubeic7326
    @jubeic7326 년 전 +12

    밖에서 보면 차 안이 안보이고 뒷유리로 볼때 앞유리도 안보이는 차들 볼때마다 본린들은 햇빛 차단되고 프라이버시 보호되어서 좋다고 생각하겠지만 언젠가는 후회할 날이 반드시 올겁니다. 앞차의 뒤를 따라 갈때 앞차의 뒷유리와 앞유리를 통해서 앞차의 앞차 도로상황까지 보고 운전해야하는데 요즘은 그냥 앞차 뒷꽁문이만 따라가는거죠. 그러다 앞차가 급정거하면 걍 추돌하는거구요.짙은 썬팅은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생명을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 @user-ln2mn2op4n
      @user-ln2mn2op4n 년 전

      بببببذذي

    • @MJ-kg4ph
      @MJ-kg4ph 년 전 +3

      미래 사고후 본인만 후회하면 되는데 애꿎은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니 문제죠..
      미국과 런던에서 지사생활했지만 프라이버시 중요시하는 서양인들도 안전문제로 안하는데 한국은 정말 이상합니다..차타고 가족들, 지인들이 타인의 눈에띄는게 불편하면 그냥 집에서 나오지 말고 지내면 되지 안전은 제쳐두고 프라이버시 운운하는게 한심합니다.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개월 전

      뒷꽁문이->뒤꽁무니

  • @user-ez5bg2qv7r
    @user-ez5bg2qv7r 년 전 +3

    오늘처음 변호사님 방송보고 넘감동받아습니다 저는운전안합니다 만 내가모른것을 알게대여서 주위분들 한태알려주워더니 다들모르고잇더라구요 넘들고맙다고하더라구요 그분들대신해서 고맙습니다 변호사님 좋운일도 많이하시고 계시더라구요 고맙고고맙습닏다

  • @topjimmy9687
    @topjimmy9687 년 전 +20

    밝은 썬팅 문화가 정착되려면,
    남들이 본인에게 관심 있을 거라는 생각을 버리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차에서 범죄나 이상한 짓거리만 하지 않는다면 남들은 아무런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 @leefact5172
      @leefact5172 년 전 +2

      앞유리 70%이하 썬팅은 불법입니다
      불법을 떠나 아무리 옅어도 안전 운전에는 방해가 됩니다
      무썬팅과 가장 약한 70% 썬팅의 차이는
      사물 인지율과 제동반응 거리가 약 10%납니다

  • @user-xx1lg8fy3f
    @user-xx1lg8fy3f 년 전 +4

    이전 몇회인지는 모르겠지만 루마버텍스가 선명하게 잘보이는 영상을 본후에 썬팅바로 루마버텍스 900으로 시공했습니다 정말 좋아요~~

  • @downhell9797
    @downhell9797 년 전 +13

    전면 35% 발라놓고 라이트 어둡다고 찡찡대는 꼴통과ㅋㅋ 35% 발라도 나는 잘 보인다는 인간은 눈까리에 적외선 센서 박고 다니는 넘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nf1uv5jc2m
    @user-nf1uv5jc2m 년 전 +2

    안녕하세요 전은 직업으로 운전하는 택시기사입니다. 항상불만이 썬팅을 너무 찐하게해요 낮에 빛이들어와 힘들다고요 저는 항상야간 운행을 합니다 후진을할라면 유리창을 내리고합니다
    운전자들이 많이버는 특히 직업을 운전으로 하는사람들에게 한소리만 해주세요 썬팅은 열을차단하는거라고요

  • @HunterBlackbox
    @HunterBlackbox 년 전 +25

    와....경운기는 레전드네요....😡😡
    썬팅농도에 따라 야간에 차이가 좀 크게 나긴하네요.
    썬팅도 문제긴 한데 야간에 시골길 갈때는 상향등 꼭 키고다니셔야합니다! 시야에 보이는 거리 밖에서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주간보다 감속운전도 필수이구요!!!
    너무 진한 썬팅은 진짜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

  • @hotb896
    @hotb896 년 전 +2

    썬팅 바뀐게 확티가 나네요

  • @user-lc9mw8mi6j
    @user-lc9mw8mi6j 10 개월 전 +1

    저도 어두운길 상향등 안킨게 후회스럽습니다 전면 썬팅 하지도 않았는데 고라니로 인해 수리비 100만원 나왔습니다ㅠㅠ 시속 60키로 정도 된것 같은데 순식간에 바로 앞에서 보여 브레이크 잡았지만 늦어서 피할수가 없었습니다

  • @NohJeMin
    @NohJeMin 10 개월 전

    블박도 바뀐건 함정 ㅋㅋㅋ

  • @user-lc9mw8mi6j
    @user-lc9mw8mi6j 10 개월 전

    이번에 45%시공할려고 하는데 고민이네요 50%해야 하나요?

    • @user-ex2ln5nv9h
      @user-ex2ln5nv9h 개월 전

      하기로 맘먹은 레이노9는 45%가 젤 밝네요... 다른거 검색하기도 귀찮은데 ㅜ ㅜ 또 검색해야하나요

  • @Kiiv_
    @Kiiv_ 년 전 +1

    첫번째는 애초에 좀 빠른거같은데...

  • @BM-zu4su
    @BM-zu4su 10 개월 전 +1

    무썬팅도 밤에 비오면 차선식별 잘 안되는데 30% 어케 다니는지 신기함 ㅋ

  • @user-mv3vi9dc7c
    @user-mv3vi9dc7c 년 전 +1

    경운기 와 아찔하다

  • @user-nq2xv2wc9c
    @user-nq2xv2wc9c 년 전 +22

    제가 천안외곽 (직산,성거)쪽에 살아서 왕복 2차로 달릴때는 항상 상향등 키고 다닙니다. 물론 반대에서 차량이 오면 끄고요. 저도 선팅 진하게 했다가 상향등을 켜도 고라니와 야옹이들이 잘 안 보일때가 많아서 전면 선팅은 아예 제거를 했는데 야간 운전 할때 너무 편하더라고요 ㅎㅎ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년 전 +7

    현행법으로 가시광선투과율이 70% 미만이면 불법. 자동차 앞 유리가 제조사에서 나올 때 가시광선투과율이 80% 언저리. 그러므로 가시광선투과율 90% 이상인 썬팅하는 경우를 빼고는 다 불법. 가시광선투과율 90%짜리 썬팅지는 만들지도 않으니 모든 앞 유리 썬팅은 불법.
    그 걸 알만한 변호사라는 사람이 썬팅 회사 협찬 받고 썬팅 50%짜리로 불법을 저지르라고 권하고 있음.

    • @AmyLee-nw2nh
      @AmyLee-nw2nh 년 전 +4

      광고비 냠냠^^ 변호사지만 법이고 뭐고 돈이 최고야~~

    • @user-ls6qn2bg7b
      @user-ls6qn2bg7b 년 전 +1

      솔직히 썬팅 안하거나 70 80 짜리 붙이는건 다들 썬팅하고 다니는 한국도로에선 에바다 혼자 걍 발가벗고 다니는 겪. 그래서 전면 50정도가 현실적이라고 봄. 50 35 또는 50 50 이 무난. 2열과 후면은 35 35 또는 15 15 정도가 무난. 50정도면 다닐만한 수치다

    • @_leeb.s.4144
      @_leeb.s.4144 년 전

      @@user-ls6qn2bg7b 공감합니다~

  • @seokjin5395
    @seokjin5395 년 전 +11

    진짜 50% 좋아요 단점이 눈뽕이 많이아픈점 참고 해야함

  • @choibj1125
    @choibj1125 년 전 +8

    가능하다면 전면 틴팅은 안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user-dc5ym4wc6e
      @user-dc5ym4wc6e 19 일 전

      지는하고다닐거면서 ㅋ

    • @choibj1125
      @choibj1125 19 일 전

      @@user-dc5ym4wc6e 나는 안했거등요

    • @choibj1125
      @choibj1125 19 일 전

      @@user-dc5ym4wc6e 봤어요? 보지 않았어면 글을 쓰지 마시요

  • @user-km6xu8jm7q
    @user-km6xu8jm7q 년 전 +2

    변호사님 대항차 쌍라이트 일때는 문제가 바뀔꺼 같은데 거기에 대한 문제도 알려주세요
    무조껀 틴팅 문제라고 몰기에는 법적 문제가 있는듯 해요

  • @user-ed7iz8tp4u
    @user-ed7iz8tp4u 년 전 +8

    마이웨이로 운전하는 분이 있어 옆으로 지나가면서 쳐다보면 썬팅이 진한 차량이 많습니다. 평상시 주변 차량으로부터 따가운 시선을 받는 분들이 썬팅을 진하게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 @nayngkot7844
    @nayngkot7844 개월 전

    프라이버시 때문에 틴팅진하게 한다는 말이 이해가 안되긴합니다. 도로에 걸어다니는 사람들 서로 마주볼수있듯이 차들도 서로 운전자가 보이면, 골목길같은데서 트러블이 많이 줄어듭니다. 전면선팅 진해지고 사람들이 어둠속에 숨어서 진상운전을 더 많이 하게 된거같네요.

  • @leefact5172
    @leefact5172 년 전 +10

    앞유리 70%이하 썬팅은 불법입니다
    불법을 떠나 아무리 옅어도 안전 운전에는 방해가 됩니다
    한 변호사님도 사고예방을 위한 방송이면 앞유리 썬팅의 위험성을 방송해야합니다
    무썬팅과 가장 약한 70% 썬팅의 차이는
    사물 인지율과 제동반응 거리가 약 10%납니다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년 전 +3

      공장에서 장착한 유리의 가시광선투과율이 약 80%입니다. 가시광선투과율 90%짜리 썬팅지 만든 회사 없죠? 그러므로 앞 유리 썬팅은 모두 불법.

    • @user-ls6qn2bg7b
      @user-ls6qn2bg7b 년 전

      솔직히 썬팅 안하거나 70 80 짜리 붙이는건 다들 썬팅하고 다니는 한국도로에선 에바다 혼자 걍 발가벗고 다니는 겪. 그래서 전면 50정도가 현실적이라고 봄. 50 35 또는 50 50 이 무난. 2열과 후면은 35 35 또는 15 15 정도가 무난

    • @user-ls6qn2bg7b
      @user-ls6qn2bg7b 년 전

      50정도면 노썬팅보다 어둡긴해도 그나마 다닐만한 농도임.

  • @brucelee9254
    @brucelee9254 년 전 +9

    전 앞유리만 선팅 안했습니다. 야간 운전하면 항상 시골길이지만 상향등 꺼도 도로앞 물체 안보인적은 없네요. 그럼에도 상향등 껐다 켰다 하고 다니는 건 도로옆 상황까지 자세히 보기 위함입니다. 앞유리 선팅은 안하는게 맞습니다.

    • @user-hy7qs3fe4z
      @user-hy7qs3fe4z 년 전

      꼰대 등장이네ㅋㅋ
      니말이 맞으면 한사람들은 틀린거냐?
      너같은애들은 존칭 써줄 필요가 읍다
      을마나 앞을 못보길레 썬팅을 안하는지ㅋ
      눈감고다녀 그냥ㅋㅋ

  • @hyewoongpark3785
    @hyewoongpark3785 19 일 전

    5:50 썬팅 30과 50비교
    10:04 단점 얼굴이 보임 40까지는 얼굴이 안보이나 50은 얼굴이 보임

  • @By-kv6je
    @By-kv6je 년 전 +4

    전 앞유리는 썬팅을 안함 안전을 위해...

  • @user-ed8nv5np3d
    @user-ed8nv5np3d 18 일 전

    경운기 저렇게 어두운밤 가로등없는곳에서 가로질러가면 무썬팅이라도 상향등안키는이상 안보이지않나?

  • @user-kl1ec1nv8h
    @user-kl1ec1nv8h 년 전 +44

    앞유리만큼은 선팅 못하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야간 시골길 뿐만 아니라 터널진입구간도 너무 위험합니다. 터널 들어가면서 급하게 속도줄이는 차량들 대부분이 앞유리가 시커머게 돼있더군요... 정말 심각합니다.

    • @withyoons1229
      @withyoons1229 년 전

      50%정도면 적정하다고 봄.

    • @k3vocal
      @k3vocal 년 전 +2

      앞유리 썬팅 안하면 여름에 에어컨 틀어도 뜨거워서 운전 못합니다.

    • @_Kane_
      @_Kane_ 년 전 +1

      @@withyoons1229 법으로 전면70%이상 1열측면40%이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 @wherewe
      @wherewe 년 전 +4

      @@k3vocal 리플보면 알겠지만 여름에 덥네 어쩌네 하는놈들이 90%이상임 매우 심각함

    • @user-to6vc7sw5i
      @user-to6vc7sw5i 년 전

      ضش

  • @sunpoya
    @sunpoya 년 전 +16

    썬팅 찐하게 안하면 더워서 운전 못한다는 인간들은 아예 앞유리를 가리고 다니지 그래? 햇볕 1도 안 들어오면 시원할거 아냐 ㅋㅋ

    • @user-rp7jf9zj1i
      @user-rp7jf9zj1i 년 전

      헐 대박 ㅋㅋㅋㅋ 짱 시원해요 감사합니다

    • @leejason7946
      @leejason7946 14 일 전

      에어컨틀면 시원을넘어 추울정도인데 도대체 덥다는 인간은 무슨 털이 수북하냐?몸에?ㅋㅋ

  • @tiger-yz8eb
    @tiger-yz8eb 년 전 +2

    보면 어떻냐 차가 무슨 모지리덜아 비밀공간이냐 사고율 제일 높은게 썬팅진하게하는 넘들이지 밤엔 잘안보이거든

  • @autocarplan
    @autocarplan 9 개월 전 +2

    저도 썬팅 30~35 정도로 전면을 늘 유지했는데 전면썬팅없는 차량 운행해보고 50% 가 정답임을 ㅋㅋ 비오는날 특히 야간시야가 다릅니다..

  • @aimakorea
    @aimakorea 년 전 +1

    아무래도 차이가 있을텐데 블박도 다른 제품인가봐요 ^^ 확실히 더 밝네요

  • @user-bc8tr8vb7b
    @user-bc8tr8vb7b 개월 전

    전면 30은 정작 사람인가요?

  • @figokakamessi426
    @figokakamessi426 3 개월 전

    전면 측면 밝게하고싶다고 하니 물건이 없다네요 이 무슨 ㅋㅋㅋㅋ

  • @kang770302
    @kang770302 년 전 +2

    틴팅이 블랙틴팅은 진짜 어둡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반사코팅으로 해보니 농도는 같았지만 훨씬 시야가 밝았고 물론 낮엔 차안이 안보이지만 야간엔 차안이 잘보입니다

  • @jordankim3337
    @jordankim3337 년 전 +2

    제일밝은것 몇프로인가요?

  • @user-nb1qc7by7l
    @user-nb1qc7by7l 2 개월 전

    가로등없으면 상향등 필수다...왜 차에 넣은 기능을 사용안하면 본인잘못이지

  • @JL-rc2dy
    @JL-rc2dy 2 개월 전

    오토하이빔 필수

  • @user-pw7ik1lm7i
    @user-pw7ik1lm7i 7 개월 전

    자신 눈알이 터미네이터 기계눈 정도 되면 진하게 하고다니셈

  • @user-hd2vp1dk9d
    @user-hd2vp1dk9d 년 전 +1

    틴팅도 중요한데 차 led성능도 중요함 멀티빔이나 매트릭스led는 썬팅30해도 충분히 밝음 옆에 그런차 지나가면 진짜대낮임

  • @carguy94
    @carguy94 년 전

    상향등은 장식이냐????

  • @user-jp6hu3qh8s
    @user-jp6hu3qh8s 6 개월 전

    법적으론 전면 70%, 측후면 40% 죠
    출고시 전면 35% , 측후면 15% 우천시,야간운전시 너무 어두워서 긴장하게 되고 불편해서
    전면 50%, 1열30% 로 바꾸었는데 우천, 야간운전시 시인성 좋고 불편함 없어서 너무 편하네요

  • @Taijiwa
    @Taijiwa 년 전

    썬팅진한건 불법 아닌가?

  • @gathhaloob9192
    @gathhaloob9192 년 전

    🤡😸

  • @user-lx3np5qd5y
    @user-lx3np5qd5y 12 일 전

    전면 썬팅 하던말던 상관없는데 사람치고 못봤다는 말은 하지말자

  • @dwpckr
    @dwpckr 년 전

    상향등은 저럴때 쓰라고 있는겁니다 요새신차는 자동점등되는것도 있는데 좀쓰십시다

  • @juhyunro8737
    @juhyunro8737 년 전 +1

    전면 70% 잘 사용 중이지만 여름에 조금 더 어두웠어야하나 생각하지만 야간에 아버지께서 운전하실 때는 차라리 다행이다 싶은 기분입니다.

  • @choe7146
    @choe7146 년 전

    틴팅 30%도 안될 거 같은데요? 너무 진함

  • @user-xv5ei6ix8i
    @user-xv5ei6ix8i 21 일 전

    도로다니다보면 90프로이상이 앞유리 사람안보이거나 보여도 사람실루엣만 보이는데 댓글은 농도50프로들 천지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이중성

  • @user-ny2bv9cj2k
    @user-ny2bv9cj2k 년 전 +9

    앞유리너머로 운전자를 명백히 인식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벌금 1000만원을 부과하도록 법 개정 해야 된다

    • @Jiolv
      @Jiolv 년 전

      2톤 육박하는 머신 끌면서 밟으면 가고 서고 하는 줄만 아는 저능아들부터

    • @AbcPark
      @AbcPark 10 개월 전

      저는 벌금 5천으로 올렸으면 합니다 3개월 안에 벌금 안 내면 구속 시키고 살인 미수 죄로 징역 최소 3년 이 맞다고 봅니다

  • @orolloveu
    @orolloveu 년 전

    카메라가 찍어지는건 실제 사람이 보는것 보다 어두워 보입니다.. 그걸 감안하고 봐야합니다.

  • @dokdoiskorea856

    요즘 루마 안하죠 많이 어려운가보네요 이렇게 한문철티비에 협찬까지 해주시고 미안한 애기입니다만 3m이랑 루마는 브랜드로 치자면 닥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