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길 사고 모음 * 위험한 갓길 추월 등 [210104 (월) 오후 생방송]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04.
  • [210104 (월) 오후 생방송]
    b11531 위험한 갓길 추월
    b11518 비보호좌회전버스와 사고
    b11520 내리막 빙판 눈길
    b11524 눈길 1차 2차 3차사고
    b11519 눈길 차량들의 3차 접촉사고
    b11522 신호등이 없는 도로 접촉사고
    b11514 초록불로 바뀌는 순간 오토바이가
    b11521 비정상적으로 차선 변경
    b11525 좌회전차량과 직진신호위반
    b11527 보행자 신호위반
    b11529 황색점멸신호 사거리
    (가히,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835

  • @Kimphanho
    @Kimphanho 3 년 전 +222

    와 터널 ㄷㄷㄷ.. 저정도면 저승사자다 진짜

  • @yhcsm7180
    @yhcsm7180 3 년 전 +279

    첫에피소드 운전 습관으로봐서 언젠가는 운전하다 죽겠지만 그때는 혼자 디졌으면 좋겠다...

    • @user-vy4iz7vo6p
      @user-vy4iz7vo6p 3 년 전 +2

      @@Gentlefishinghh 훌륭합니다

    • @YUSUG888
      @YUSUG888 3 년 전 +3

      ㄹㅇ..아니면 똑같은놈 만나서 같이
      다른사람 피해없이

    • @user-oc7yv3vs4w
      @user-oc7yv3vs4w 3 년 전 +2

      @@Gentlefishinghh 시원하다 못해 얼어죽겠음 ㅋㅋㅋ

    • @DIABLO_JOB
      @DIABLO_JOB 3 년 전 +1

      제발 부처님께 108배올리겠습니다
      가시는길. 혼자 모든고통 껴앉고 가시길ㅠ

    • @byoel
      @byoel 3 년 전

      주사위는 던져졌네 누구랑 승천길 갈까..하..

  • @solgaram
    @solgaram 3 년 전 +69

    터널에서 갓길 추월이라니, 저런 차는 고발해서 처벌받게 해야 합니다

  • @user-pz5do1qe4e
    @user-pz5do1qe4e 3 년 전 +37

    13:03 스타렉스 미끄러진 이유는 후륜차량이라서 P와 사이드는 뒷바퀴만 브레이크가 잡혔기 때문입니다. 운전석에서 풋브레이크 밟고 있을때는 앞바퀴도 브레이크가 밟힌 상태라서 네바퀴로 멈춰있어서 괜찮았으나 내려버린 상황에서는 뒷바퀴로만 멈춰있어야 되서 미끄러져버린거죠. 버스도 마찬가지... 안전한 곳에 세우기 전까진 운전석에서 브레이크 밟고 있었어야 했습니다.

    • @user-pz5do1qe4e
      @user-pz5do1qe4e 2 년 전 +2

      @@user-pf4lg3yq3v 거의 1년 만에 달린 댓이 개소리라니... ㅎ
      주차(사이드)브레이크는 대부분 차량이 뒷바퀴에만 체결됩니다. 그리고 오토미션의 P(파킹)모드 락은 구동 바퀴에 걸립니다. 그러니 당연히 전륜과 4륜 차량은 사이드(뒤)와 미션 P모드(앞 or 모든 바퀴)를 같이 사용할 경우 전 바퀴에 락이 되는거고 후륜 차량인 스타렉스는 사이드(뒤)+P모드(뒤) 사용시 뒷바퀴만 락이 걸리는 겁니다. 수동 차량을 시동을 유지한채로 내렸다면 전륜 차량이라도 동일합니다.
      혹시 이해 못하신다면 제가 모든 사람을 이해 시킬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것이니 그냥 지나가시길... 님같은 거 이해할때까지 가르쳐 줄 재능은 없습니다.

  • @eunho5151
    @eunho5151 3 년 전 +2

    변호사님 2021년도 칭찬합니다.

  • @user-pg6pm9or9h
    @user-pg6pm9or9h 3 년 전 +4

    오늘도 또 배웁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변호사님

  • @fjjwsh2597
    @fjjwsh2597 3 년 전 +22

    신발신발 장화장화 부츠부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변호사님 개그가 제스타일이시네요~~잼나게 보고갑니다 ㅋㅋㅋㅋ

  • @LovScent
    @LovScent 3 년 전 +18

    12:00 총체적 난국 개그인가요?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

  • @user-goodworld
    @user-goodworld 3 년 전 +77

    첫번째 터널갓길난폭운전자는 꼭 감방가는 한해가 되기를...

    • @jjyoo
      @jjyoo 년 전

      다 그런건 아닌데 현기 ㅈ구형차 타는애들이 대부분 운전 저따위로 하더라

    • @say_one
      @say_one 년 전

      @@jjyoo 현기 ㅈ구형이면 출력안나와서 갓길추월 되지도 않습니다...

    • @jjyoo
      @jjyoo 년 전

      @@say_one ㅈ구형 스포티지r 2.0 디젤 출력 오져요 님아...

  • @user-zz4fc3yk2p
    @user-zz4fc3yk2p 3 년 전 +76

    터널에서추월한흰차
    끝까지추적해서
    구속해서6년징역해야한다

  • @user-ec6wg6xd1j
    @user-ec6wg6xd1j 2 년 전 +2

    NC백화점 광주역점 옥외주차장 앞이군요 ㅠㅠ
    저기는 평소에도 좀 위험한 도로이긴 했었어요
    항상 안전운전들 하시기 바랍니다~~ 한문철 TV 화이팅입니다^^

  • @user-gs3jc5fj6f
    @user-gs3jc5fj6f 3 년 전 +5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좋은 방송 잘보고 있습니다

  • @user-wl1hr4xl8l
    @user-wl1hr4xl8l 3 년 전

    좋은현장경험에고맙습니다

  • @ziky6431
    @ziky6431 3 년 전 +148

    세상은 넓고 한국은 좁은데 미친넘들은 젤 많다...

    • @eujinchoi
      @eujinchoi 3 년 전 +2

      또라이 총량의 법칙

    • @MSBIKE-hp2ty
      @MSBIKE-hp2ty 3 년 전 +1

      이거슨 " " 이것은 필수다
      더 돋보이게하는 명언 만들기
      ???:이렇게하면 명언처럼보임ㅋㅋㄹㅋㅋㄹㅃㅃ

    • @sunnyone01
      @sunnyone01 3 년 전

      ㅁㅊ놈들특: 잘못은 지들이하고 사고나면 어떻게 든 나눠 먹으려고함 배려심(?) 깊은 놈들

    • @user-hs5rx9ej4c
      @user-hs5rx9ej4c 3 년 전

      터널은 좁고 또라이는 많다.

    • @user-bf5hx2ul9t
      @user-bf5hx2ul9t 3 년 전 +1

      중국 못따라감

  • @user-lp2rv1ll1p
    @user-lp2rv1ll1p 3 년 전 +25

    터널안에서 저런행동은 살인행위다.
    찾아내서 엄벌에 처해주세요~

  • @user-bw3of3lh5s
    @user-bw3of3lh5s 3 년 전 +1

    웃으면 안되는데 웃음이 나네요
    눈길에 답이 없네요

  • @user-dr4lq9ne3n
    @user-dr4lq9ne3n 3 년 전 +2

    폭설영상에 한문철변호사님 엄청바쁘시겠다는 댓글 봤는데 역시 바쁘시닼ㅋㅜㅜㅡㅠ

  • @bongsikkim2023
    @bongsikkim2023 3 년 전 +19

    저 갓길 추월 경찰에 신고 해야죠. 세상 저런인간 첨봅니다.

  • @ej7426
    @ej7426 3 년 전 +3

    헐 터널안에서 저런식으로 갓길 추월하다니ㅠ대형사고의 주범이될수도있음 제발 기본적인건 지킵시다

  • @cocolog.
    @cocolog. 년 전 +5

    경험 안해보면 눈길사고 얼마나 무서운지 백날 얘기해도 모르죠.. 저도 몰랐던 적이 있었으니까요

  • @user-pp4kr2ld8e
    @user-pp4kr2ld8e 3 년 전 +3

    덤프기사님 말씀 넘잼미네요ㅎ
    아~씨

  • @user-pm5sk4lw9x
    @user-pm5sk4lw9x 3 년 전 +2

    후륜차는 P로 놔도 뒷바퀴만 잠기고 파킹브레이크도 뒷바퀴만 잡아주기에 앞바퀴는 굴러갈 수 있습니다
    경사로이기에 앞바퀴에 하중이 더 걸리는 상황이라 사람 내리니 굴러간걸로 보이네요
    전륜차는 P로 앞바퀴가 잠기고 파킹브레이크는 뒷바퀴를 잡아주기에 4바퀴 모두 잡아줍니다

  • @user-sl5qk2lz3r
    @user-sl5qk2lz3r 년 전 +1

    집에 못갑니다... 가끔 정말 멀리서 오고 있는 차 때문에 안가고 서 있는 앞차를 보면 뒤에서 정말 미치겠어요... 그리 운전해서 어디 가겠습니까? 조심하더라도 멀리 있는 차까지 신경쓸 필요가 있을까요? 서로 양보하는 마음이 젤 이쁜 마음입니다 ㅎ 교차로 과속 하실거면 혼자만 좋은 곳으로 가시기를요

  • @user-lc4hd8jv6t
    @user-lc4hd8jv6t 3 년 전 +13

    악플 =
    첫 영상에 나오는 터널에서 갓길 추월한 운전자분.
    제발 저승길도 추월해서 사람들보다 먼저가라.

  • @user-wl1hr4xl8l
    @user-wl1hr4xl8l 3 년 전

    감사합니다

  • @user-og4bu4hn4f
    @user-og4bu4hn4f 3 년 전 +28

    11:35 난장판이네 ㅋㅋㅋ

  • @user-kd6zp2uf4y
    @user-kd6zp2uf4y 3 년 전 +50

    22:36 진화한 자해공갈사기꾼. 경찰조사가 필요함.

    • @DogGo_DIY
      @DogGo_DIY 3 년 전 +3

      법이 진짜....드럽네

    • @voc4646
      @voc4646 3 년 전

      저도 보자마자 자해공갈인가 의심했는데

  • @user-bn3sn8gy9j
    @user-bn3sn8gy9j 3 년 전 +16

    12:45 총체적 난국이네..ㅋㅋㅋㅋ
    눈길에서 사이트 채우고 브레이크 밟고 있어도
    빙판 상태의 내리막이면 엔진의 진동에 의해 미끄러지는 경우 많아요.
    눈앞에서 그렇게 다중 연쇄추돌 나는거 본적 있어요. ㅎㅎㅎ

  • @user-yf4os5ir1n
    @user-yf4os5ir1n 3 년 전 +1

    올해 운전면허 따시는분들 정말 안전운전 하시고 면허 땄다고 무작정 도로로나오시는 것보다 기본적인 예의와 상식을 갖추며 안전운전 하시길바랍니다!
    (남은안하는데 내가왜해)
    이러신분들 나부터 바꿔나갑시다 ^^

  • @jeong010727
    @jeong010727 3 년 전 +7

    마지막 영상은 차량이 저리 많이 다니는데 점멸등이 말이나되나 싶다 2차선 도로는 집에 못간다

  • @user-ob9xn2ze9t
    @user-ob9xn2ze9t 3 년 전 +4

    자세히 보니 눈길덤프 차고가 높아서 시야도 확보되는상황이고 초반영상 속도보아하니 좀 빠른감이 있네요 ㅋㅋ

  • @jason_cha
    @jason_cha 2 년 전 +2

    겨울 타이어 장착하면 안 미끌어집니다. 일반 사계절 타이어는 추운 날엔 고무의 탄성을 다 잃어버리고, 플라스틱처럼 딱딱해 집니다. 그래서 미끌어지는 겁니다. 겨울에는 겨울 타이어가 필요합니다.

  • @sjxueish371937
    @sjxueish371937 3 년 전 +1

    수동모드로 1단으로 기어 내리고 가급적 브레이크 밟지말고 밟아야 한다면 멀리서 부터 천천히 나눠서 밟기
    사륜 or 전륜 자동차
    후륜은 × ( 경사로나 눈길 탈출 불가시 전자제어버튼 눌러서 off 시키고 탈출 후 다시 눌러서 on )
    윈터타이어 장착
    비상용 스노우체인(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 검색 하시오) 장착 or 휴대
    가장 좋은 건 대중교통 이용 or 도보 이동

  • @user-ie8mv6dm5h
    @user-ie8mv6dm5h 3 년 전 +23

    13:04 웃으면 안되는데 정말 빵 터졌습니다 이건 과실비율을 어떻게 정해야 합니까 ㅠㅠ

    • @Hilsdjopbh
      @Hilsdjopbh 2 년 전

      웃으면 안되는데 흡 …..

  • @user-zj3tc7sq6b
    @user-zj3tc7sq6b 3 년 전 +21

    09:16 제발 눈길에 차 돌았으면 웬만하면 차들 지나가게 빼줘라 .. 저렇게 막고 있어서 다른차들 니들도 한번 당해봐라~ 이런식으로 생각하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서두 가능한 빨리 다른 차들 지나갈수있게 했음 좋겠다.그리고 말야 이런 부류의 사고는 당연히 앞차의 책임 50%이상 먹여야 된다.

    • @user-rp2bk3xj2n
      @user-rp2bk3xj2n 2 년 전 +2

      진짜 저리해놓고 가만히 차속에 처박혀
      있는 인간들 뇌구조보고싶어요

    • @kyreb.3153
      @kyreb.3153 년 전

      뺄수있으면 사고가 나겠냐

    • @aniyo_ddong2
      @aniyo_ddong2 10 개월 전

      뚜벅냄새 오지게나네

  • @user-zh2vy5ee7b
    @user-zh2vy5ee7b 3 년 전 +1

    실제로 면허시험장에서는 도로주행시험중에는 오토바이가 중앙선넘어서 오는 저런 상황에서는 차량의 잘못으로 실격처리합니다. 출발시 백밀러를 확인 안하면 감점이 아니라 실격처리 하시더군요. 제가 실제로 겪었거든요. 그 경찰관분이 처음엔 정말 미웠지만 그때 그 기억때문인지 사고방지에 여러번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은 서로 조심해야합니다.출발할때 좌우 백밀러 확인하고 이상유무를 확인하는 버릇을 들여야합니다. 중앙선 넘어오는 무언가가 있을때 백밀러를 확인안하면 100% 사고나는게 당연한 이치입니다. 변호사님이 항상 말씀하시는 "한번 확인했더라면~" 요고 명언입니다.

  • @user-to1my9bm8s
    @user-to1my9bm8s 년 전 +10

    한변님 어째 점점 변사가 되어가시는듯^^ 안경태만 굵고 까만색으로 바꾸시면 완벽해요 ㅋ

  • @user-hr8fi3mz4y
    @user-hr8fi3mz4y 3 년 전 +95

    22:30초 오토바이 인간적으로 보험사기아닌가요?

    • @user-uy5qr6jo2d
      @user-uy5qr6jo2d 3 년 전 +3

      오토바이야 눈없냐?그게 차냐?거기서 차량 앞에 들어와.신호보고오면서 몰랐다 색맹인가

    • @user-fn6gl8ie8e
      @user-fn6gl8ie8e 3 년 전 +3

      오토바이 샛기 횡단보도 타고 우회전에서 들어갈라고 뻘짓하다 사고나니까 개소리 시전하는거 같음

  • @solgher2
    @solgher2 3 년 전 +2

    빙판길에서 브래이크 밟으면 미끄러지는 줄 알면서도 속도는 줄이기 싫은 마음이 보이네요.

  • @jhj7672
    @jhj7672 2 년 전

    으하하하하~-//
    한변호사님.!!
    옛날 무성영화 시절~
    영상해설 하셨더라면..
    넘나 잘하셨을꺼 같다~-^^

  • @ymk9286
    @ymk9286 3 년 전

    1톤 트럭은 눈길, 빙판길, 빗길에 매우 취약합니다. 트럭은 후륜구동이고 풋브레이크, 사이드브레이크 모두 뒷바퀴를 잡습니다. 문제는 트럭의 짐칸이 비워져있거나 가벼울 경우 지면과의 마찰력은 더 떨어져서 뒷바퀴가 제대로 힘을 받기 어렵습니다. 미끄러운 길이 아닌 그냥 흙길이어도 짐칸이 가볍고 경사가 살짝 있다면 뒷바퀴가 헛도는데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마찰력이 한없이 떨어지죠. 트럭은 노면이 미끄러운 상황일때는 무조건 운행 안해야하며 부득이하게 하더라도 짐칸에 무거운 짐을 실어서 뒷바퀴의 마찰력을 가중해줘야합니다. 또한 포터기준 스노우기능과 강제 저단기능으로 천천히 운행해야함.

  • @user-xh7op3ty5v
    @user-xh7op3ty5v 3 년 전 +2

    여전히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보험사

  • @user-et9mx5ih3b
    @user-et9mx5ih3b 3 년 전 +1

    신호외우고 난다음
    다음단계는
    차대수에따라 속도도 변함
    0대일때 약60
    1때일때 약57
    2대일때 약52
    3대일때 약40
    4대일때 약39
    우회전후 차선 변경할때는
    이런경우있으니 다음차선까지
    100프로확인할수있는방법
    익히세요

  • @user-bt9tz5df6k
    @user-bt9tz5df6k 3 년 전

    소변이 급한갑내요...변호사님게서
    옆에 여유가있으면 오토바이는 갈수있다면서..승용차는 안되는건가요..외 오토바이는되고 승용차는 안되죠..알려주세요..

  • @woni0720
    @woni0720 3 년 전 +2

    13:10 스노우 체인 없으면.. 스프레이 무조건 뿌리고 서행 하면.. 미끌어지지 않습니다.. "모든게 다 괜찮겠지?" 사고의 시작입니다..

  • @hjin5692
    @hjin5692 3 년 전 +2

    제목의 날짜가 잘못 된거 아닌가요?
    200104 (월), 월요일인거 보면 그제 방송인거 같은데,,,

  • @and1story91
    @and1story91 3 년 전

    2021년 안전운전,양보운전,방어운전해서 모두 무사고 기원합니다

  • @pl4647
    @pl4647 3 년 전

    첫사건 혹시 비상상황은 아니었을까요??ㅠ

  • @user-qv5hk2xz6k
    @user-qv5hk2xz6k 3 년 전 +23

    눈이 오는 상태라면 운전을 안하는게 답이고 만약 해야 한다면 무조건 서행만이 답이다.

  • @user-ez8lp7fh2r
    @user-ez8lp7fh2r 3 년 전 +2

    원동기(오토바이)는 주행차선이 2차선이상일때 젤끝차선 우측주행이원칙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 @user-uq9lo9nv6i
    @user-uq9lo9nv6i 3 년 전 +22

    지금까지 살면서 어린이 보호 노란색 차량 이라고 운전 얌전히 하거나 천천히 가는거 한번도 못 봤다 오히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천천히 간다고 뒤에 바짝 붙어서 위협 운전 하는거 노란차 인 경우가 더 많았다.

  • @user-jj2ul5yi2t
    @user-jj2ul5yi2t 2 년 전 +9

    35:00 좀더 방어운전이 필요할거같아요
    아무리 내신호여도 상대가 완전히 정지하는거 보고 출발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도로에는 미친개들이 너무 많아요

  • @user-bf4yf1vc2x
    @user-bf4yf1vc2x 3 년 전

    블랙박스 대부분이 휙 하고 지나가는 차량의 번호판 확인이 안됩니다.풀 HD인데도 말이죠.
    앞에 차량이 서 있는 경우 가까이 다가가면 확인이 됩니다.

  • @user-ys6rz6ef5c
    @user-ys6rz6ef5c 3 년 전 +1

    운전면허 취소시켜야합니다.

  • @user-vk2zm8hc6o
    @user-vk2zm8hc6o 3 년 전 +1

    와 진짜 덤프 기사 대단하네요 저런 눈길에서 기냥 내려가네 대담 하네 아좀 생각 좀 하세요 답답 하네 내차가 아닌데 왜케 무리들 하는거지..
    고속도로 승용차 분도 대단 하네 속도가 ㄷㄷㄷ 하네...

  • @user-bd1uw7zn9f
    @user-bd1uw7zn9f 3 년 전 +25

    우리대한민국이 선진국이라면 교통질서 잘지켯으면 좋게습니다
    제가 70년대후반때 군대생활할때 공군이라
    미군 차들이 다니는걸 마니 봣엇는데 그때 당시만해도 단속 카메라 그런거 없엇는데도 아무도 없는데도 신호을 끝까지 지키는걸 보고 놀라워 햇엇던 기억이 납니다 운전자 여러분 안전운전 하세요

    • @codenameviper3171
      @codenameviper3171 2 년 전 +5

      아직 개발도상국 수준이지요

    • @user-ww2ch1yu5k
      @user-ww2ch1yu5k 2 년 전 +1

      선진국인데 나라빚은 100조돌파ㅋㅋ
      카푸어느낌

    • @termterkim6031
      @termterkim6031 년 전

      대구에 있는 공군비행장 내의 도로는 미국식으로 운영되고 있죠. 제한속도 30에 정지선이 그려져 있는 곳은 무조건 일단 정지했다 가야 하고 삼거리나 사거리에서는 한 대씩 서로 교행합니다. 앞 차 간다고 따라가다가는 욕 먹습니다.

    • @xmicro1235
      @xmicro1235 3 개월 전

      지금도 교통문화는 후진국임

  • @ooso395
    @ooso395 3 년 전 +5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버스 스타렉스 블박차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kamiSamdol
      @KkamiSamdol 3 년 전 +2

      아나혼자배잡고욱었음ㅋㅋ

    • @kms11
      @kms11 3 년 전 +4

      ㅋㅋㅋㅋㅋㅋ그냥 쿨하게 자차처리

    • @KkamiSamdol
      @KkamiSamdol 3 년 전 +7

      버스아저씨넘웃기지않음?질질질끌려가는거ㅋㅋㅋㅋ

    • @user-om2gt3xf7h
      @user-om2gt3xf7h 3 년 전

      어 벌써 체인 다 채웠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뿜었네 ㅋㅋㅋ

    • @user-zw9zb8kb5d
      @user-zw9zb8kb5d 3 년 전 +4

      버스 운전자가 ㅂㅅ맞아요 압바퀴를 인도쪽으로 돌리고 체인을 채우던가 햇어야죠 어떻게 도로쪽으로 돌려놓고 체인을 채우는건지 ㅂㅅ마짐

  • @qst595
    @qst595 2 년 전 +1

    눈길 운전... 다른 차 없음 고속도로에서도 제한속도 대로 달려도 문제 없다. 중부고속도 110구간에서 눈이 10이상 온 날 90이상으로 서울 대전을 주파. 앞에도 뒤에도 한대 오지 않는 시절이니 가능. 하지만 요즘처럼 차 많으면 불가능.
    눈길 정차 이런 경우는 가급적 내리면 안됨.
    체인 채우는 것도 말목을 고이고 해야 하는데 이도 않았으니 서로 서로 안전운전의식이 없음.

  • @shimaholic3385
    @shimaholic3385 3 년 전

    오 두번째처럼 병기표시 진짜 좋은드ㅛ

  • @user-rt9nl5rl2m
    @user-rt9nl5rl2m 3 년 전 +1

    터널 사고시 시야 확보가 어려워서 제2,3사고 유발..화재시 유독가스 방출과 탈출구가 어렵고 .헬기지원도 막히고 .옆길도 터널벽으로 막혀서 어렵습니다 .터널사고 고의로 유발자는 공공의 적입니다.

  • @user-pd8sr3ug9r
    @user-pd8sr3ug9r 3 년 전 +7

    37분사고는 이해가 안됩니다.
    블박차량이 가다 갑자기 신호가 바뀌어서 횡단보도라인에 걸쳐서 섰을수도 있는데.
    단지 횡단보도에 서 있다가 신호받고 가는중 신호위반하고 오는 차량과의사고에서 과실을 잡다니요??
    상대차량 속도위반일수도 있는데요??
    12대 중과실사고 아닌가요??
    2~3초 사이로 신호위반해서 사고나면 과실 100%아니겠네요??
    블박차량 횡단보도 지적하시면서 원래 정지선에 있었다면 3초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사고 안났을수도 있다 라고 말씀하시는거 보면요
    그럼 앞으로 내 신호가 와도 왼쪽 오른쪽 앞뒤 보고 내 진로외 차선에 있는 차량들이 다 멈춰있는걸 확인하고 출발 해야 하는건가요???
    역주행 차량을 보고 못피하면 그것도 제 과실이 있는건가요???
    역주행 차량을 보고 빵~하고 크락션 안울리고 미리 브레이크나 차선변경을 안해서 사고나면 제 과실이 잡히는 건가요???
    정말 매일 올라오는 영상 보면서 아~역시~맞습니다 맞습니다 보험사직원들 제발 이런영상 보세요 하면서 구독중인데 이건 조금 이행가 안됩니다
    이해할수 없는 과실비율 입니다

    • @ssamjbs3785
      @ssamjbs3785 3 년 전 +1

      비율을 떠나 저는 신호대기시 뒤는 무조건 보고 좌우 계속보고 있습니다. 신호 떨어져도 대향차 다 보고 가고요. 37분은 사실 블박차도 빠르게 오는거 보일텐데 저였으면 섰다 갔죠.(과실을 떠나 내가 사고 안나려면요...)(주행 중 상대의사확인이 가장 중요한데 일단 속도빠르면 의심해야죠. 깜박이도 그래서 잘 켜라는 거고요(확실한 의사표시)

  • @TV-fl1sw
    @TV-fl1sw 년 전

    기어가도 미끄러집니다.
    더구나 빙판 내리막이면
    한번 미끄러지면 가속이 붙고
    브레이크는 듣지않고
    핸들조작도 안되고 악몽~
    사고발생 필연이죠

  • @user-joy2014
    @user-joy2014 2 년 전

    터널에서~~목숨이 두개인신듯.......
    눈오는 날에는 아이랑 집에서 호빵만 먹으면서 눈구경만 할래요~~ㅠㅠ

  • @user-nx9hm3fc8w
    @user-nx9hm3fc8w 3 년 전 +11

    눈길인데도 절대 감속따윈 안하는 한국인들...

    • @KOR_J.H
      @KOR_J.H 3 년 전 +1

      보험료상승의 주범들 입니다

  • @dutong-N.ssadaegi
    @dutong-N.ssadaegi 3 년 전

    2020년 1월에 차량번호 2020인 차량이 실선차로를 넘어 끼어드는데
    눈이 와서 브레이크는 밀리고 식겁했죠 다행이 멈추었지만 어찌나 화가 나던가
    말 그대로 새해 상품권 신청했었죠^^

  • @user-qg1mk7vc9e
    @user-qg1mk7vc9e 년 전 +15

    솔직히 눈길에서 속도 감속안하고 빠르게가다가 미끄러진 사고는 본인업보라고 봅니다..

  • @user-pm2tz2pb6r
    @user-pm2tz2pb6r 3 년 전 +1

    눈길에 흰차 피하다 혼자 독박 쓴 차도 너무 조심성이 없었네.. 지금은 흰 차 혼자 돌았지만 앞에서 사고라고 나서 불가피한 상황이었어도 어떻게든 박을 수밖에 없는 속도.....

  • @user-sj5dz2no5z
    @user-sj5dz2no5z 3 년 전 +2

    와 ... 제가 이래서 눈오는날엔 차 절대 안끌고갑니다

  • @user-bk2zk4sq7c
    @user-bk2zk4sq7c 3 년 전 +1

    4일날 올린 영상인데 그저께 ㄹㅇ 눈길사고 영상들이 우수수 ㅋㅋㅋㅋ 변호사님 이제 정말 바쁘시겠습니다.....ㄸㄹㄹㄹㄹ

  • @korean686
    @korean686 3 년 전

    저런 상식을 벗어나는 인간들은 면허 취소시켜야함

  • @ybg9220
    @ybg9220 3 년 전 +5

    아니 그렇게 따진다면 스타렉스 앞에 차도 없던데 뒷차 진행 막은것 아닌가요?

  • @minkim497
    @minkim497 3 년 전 +2

    할수있나 없나 저울질될때는 안해야됩니다. 실패할때 잃는게 너무 큽니다.

  • @user-me6pj1cz4w
    @user-me6pj1cz4w 3 년 전

    운전을하시분들은다앞차나뒷차나내가족이란생각으로조심하셔야

  • @user-ng9eh5eb7e
    @user-ng9eh5eb7e 3 년 전

    두번째 눈길사고는 평지인대 80키로면 40이하로 주행해야 된다하고 심지어 무개잇는 덤프 내리막에는 그런언급이 없내요 그리고 두번째사고 영상보시면 차 보이기전에 이미 흔들림이 보입니다

  • @user-om4mu4ef8o
    @user-om4mu4ef8o 2 년 전

    변호사님 의견과 몇대몇보기위함인데 투표만 하고있으니...

  • @user-zl4rb7ky6x
    @user-zl4rb7ky6x 2 년 전

    내가 본건 눈길인데... 그 이정표 위에 과속카메라 있는데.. 그걸로는 추적이 안돼요??

  • @johangilkm3200
    @johangilkm3200 3 년 전

    버스가 밀려 내려가면서 스타렉스를 툭 치고 간거 때문에 시차를 조금 두고 스타랙스가 밀려서 버스를 친것으로 보입니다.
    즉 버스가 스타렉스를 치지 않았다면 스타랙스는 밀리지 않았을 것 입니다.

  • @user-do4cc8mg8x
    @user-do4cc8mg8x 3 년 전 +1

    신호에서 3초는 작살납니다 1초만
    넘어도 빵하고 보복운전 할려는 판인데
    2~3초는 아니라봄
    더군다나 좌회전신호는 대부분 짧습니다
    3초기다리다 가면 한신호에 많이가야2~3대임 그걸 과실 잡는건아님

  • @turinoik9477
    @turinoik9477 3 년 전 +2

    44:20 이건 우회차량 잘못이지 주황불에 지나간건 잇을수잇다고보거든 타이밍상. 근데 우회차량은 횡단신호도 어기고 우회시 끝차선도아니고 1차선으로 한번에 우회전해버림 도로법 어긴것이 두가지나됨

  • @hamin1991
    @hamin1991 3 년 전 +15

    눈길인데 뭐 이리 쎄게 밟고 가냐

  • @mihoyan5773
    @mihoyan5773 3 년 전 +1

    변호사님 잘못알고계신게 있습니다
    보험 피해자면 할인유예 할증없다고 알고들 계실텐데 아닙니다
    상대방 병원가면 할증됩니다
    이번주에 갱신했습니다
    작년 90 나오던게
    올해 140나왔습니다
    사고는 2건 9:1 8:2피해자였습니다
    보험사 어떻게든 과실나누려는 수작에 이유가있습니다

  • @pichanson
    @pichanson 3 년 전 +8

    23분 영상의 오토바이 과실이 100이어야 하겠습니다.

  • @user-kb5gm8sc4m
    @user-kb5gm8sc4m 3 년 전 +5

    사고 낸 승용차는 차를
    미리 빼 놨어야.
    ♡사고가 예상 되는미끄러운 내리막 길에는 사고차량이 있어서는 안 됨.
    사고 후 느린 수습, 조치에도
    책임♡
    사고 낸 승용차 60 이상
    예상해 봅니다

    • @user-dj7zj7iw9c
      @user-dj7zj7iw9c 3 년 전

      막 미끄러지고 있는차가 조취를 어떻게하죠
      차에서 뛰어내려서 조취를 해야할까요 ㅋㅋ
      그냥답은 바로세울수있을만큼
      서행이 답일듯

  • @user-hx8if2pt7i
    @user-hx8if2pt7i 3 년 전

    변호사님 조금전 버스와 스타렉스 사고는 스타렉스 조치위반사고로 100%가아닌가요 차에서
    운전자가 이탈한후에 생긴 사고인것 같아서요 ..?

  • @user-df6gd1dd9b
    @user-df6gd1dd9b 3 년 전

    눈이 많이 오늘 날은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차를 안 끌어야 하겠네요.

  • @woni0720
    @woni0720 3 년 전 +1

    8:50 눈 쌓이거나 빙판길은 무조건 비상등 켜고 30~50km 서행 하는게 답 입니다.. 괜찮겠지?? 무조건 사고납니다.

  • @user-yk5my9qo3v
    @user-yk5my9qo3v 3 년 전 +1

    겨울에는 돈좀써서 스노우타이어 바꿉시다...
    스노우타이어만 끼워도 저정도 밀리지도 않습니다...저는 겨울엔 스노우타이어끼고 봄되면 일반타이어 낍니다...스노우타이어 효과가 상당합니다...저희도시는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게합니다...

  • @user-nn4zx2xy8q
    @user-nn4zx2xy8q 3 년 전 +11

    어떤상황이든 비보호좌회전시 사고는 무조건 100~%%%%.맞다.

  • @user-wq9sl6wq2b
    @user-wq9sl6wq2b 3 년 전 +1

    4분쯤에 나오는 눈길 내리막 사고~
    1차 사고 났던 승용차가 2차 3차 4차 n차 사고 다 책임 져야 하나요~?
    빗길 눈길 어떤길이던 힘든길은 서로가 알아서 먼저 조심해야 되지 않을까요~?
    내리막 트럭님도 운이 없는거지 1차 승용차사고가 앞에 없었더라도 같은 사고가 났을듯 합니다.

  • @user-iy6wy5ms6e
    @user-iy6wy5ms6e 3 년 전 +6

    눈길 체인쳐도 미끌리겟구만 와 걍 쎄리밟아뿌네 쓰앵님덜 엄지 척!!

  • @user-wb5jc3cx7n
    @user-wb5jc3cx7n 3 년 전 +1

    버스없었으면 스타렉스는 더 큰사고가날수도있었을거같네요..인명사고까지날수있었을듯하네요

  • @user-qx6fx2il7j
    @user-qx6fx2il7j 3 년 전 +1

    오토바이 욕먹는 거 볼수있는 확실한 영상이 하나 있군요 잘 운전하는 오토바이 운전자분들을 볼날을 기대해봅니다

  • @153wonchi
    @153wonchi 3 년 전

    20년만에 한국들어왔는데 왜 아직 교통관제 보험시스템이 제가 떠날때 그대로인가요? 운전하기 무서워요~

  • @user-gp3bj6kc9x

    터널 갓길추월한 저런 인간은...잠재적 살인자로 처벌 해야합니다.사회로 부터 솎아 내야할 잡초같은 저런사람은
    끝까지 추적해서 면허를 취소했으면 좋겠습니다...면허시험에 추가로 지능검사도 추가합시다~!!!

  • @korulcc
    @korulcc 3 년 전 +1

    길에 눈이 저렇게 쌓여 있는데, 저렇게 밟는 사람은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운전을 할까...

  • @user-dr5ff9bg4g
    @user-dr5ff9bg4g 3 년 전

    11:35처음에는 블박차가 불쌍해보였는데 블박차주분 행운이네요

  • @user-on7wv2yl5x
    @user-on7wv2yl5x 3 년 전

    비보호 좌회전 과실비율을 영상보고도 메뉴얼대로만 적용하다니...ㅎ

  • @asura3744
    @asura3744 2 년 전 +1

    황색불에 한위원님께서 처음에 불이 바뀌는 지점에 클릭해서 스탑하지않습니까?
    운전자도 그때 인지하고 브레잌을 밟을지 지나갈지 순간적으로 판단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위원님이 처음에 클릭할땐 항상 조금 늦으시니 다시 돌려서 언제쯤 바뀌죠? 이때군요 그러면서 거리가 얼마나 되죠? 이러시는데
    그건 한위원님이 모든 상황을 인지하고 이때쯤 황색불로 바뀔것을 예상하고 클릭할 준비를 하고 계시기에 가능한거 아닐까요?
    운전자는 교차로 지날때마다 황색불 들어올꺼니까 브레잌을 밟을 준비를 하자 이러고 운전을 하지는 않을테니까요^^

  • @user-zj5mb8ni3l
    @user-zj5mb8ni3l 3 년 전

    저렇게 눈이많이왔는데 감속 아주천천히 내려가도 위험한데 트럭 ㅠㅠ SM5 보니 스노우타이어 안했네 타이어 값보다 차수리비가 더 나오니 스노우하면 서행하면 멈추는데 시내가보면 한대꼴로 스노우안한차들이 많터라고요

  • @hit_palm
    @hit_palm 3 년 전 +1

    눈 길을 경험 해 본 운전자라면 절대로 저렇게 운전 안함
    아니 아예 운전을 안함
    눈 길은 자신이 생각하는 차원을 넘어서 황당한 방향으로 갑니다
    기어 가면 된다구요?
    그건 당신 생각이고 차는 기어가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