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20.04.01.수.오전 [스스로닷컴 20주년 기념 생방송] 자전거 사고 어린이의 정정 방송 요청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30.
  • 200401
    (522/574/711/3178/3216회 b2034 ) 횡단보도 보행자 녹색신호에 우회전 하려고 진입하는 차와 횡단보도로 진입하는 자전거와의 사고~(대법원2009도8222판결, 대법원2011도3970판결 참고)
    --------- 대법원 2009도8222 판결( • 711회. 경찰청장이나 교통국장은 한문철... ), 대법원 2011도3970 판결( • 574회. 횡단보도 보행자 없으면 우회전... )
    (4729회 b6407 투표결과/추가투표) 어린이보호구역 주행중 맞은 편 신호대기중인 차 사이로 자전거를 타고 나오는 어린이와의 사고~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댓글 • 1.5K

  • @moananui72
    @moananui72 4 년 전 +89

    09:11 (522/574/711/3178/3216회 b2034 짤방X) 횡단보도 보행자 녹색신호에 우회전 하려고 진입하는 차와 횡단보도로 진입하는 자전거와의 사고~(대법원2009도8222판결, 대법원2011도3970판결 참고)
    --------- 대법원 2009도8222 판결( krplus.net/bidio/l9dlYml7hanDiYo ), 대법원 2011도3970 판결( krplus.net/bidio/o6x_gZOVopHDfJw )
    22:16 (4729회 b6407 투표결과/추가투표 짤방O) 어린이보호구역 주행중 맞은 편 신호대기중인 차 사이로 자전거를 타고 나오는 어린이와의 사고~(3/31 오전방송 추가설명)
    *오늘 4/1 오후방송은 4시 시작예정입니다.

    • @user-yu9ue8hq4f
      @user-yu9ue8hq4f 4 년 전 +7

      이거 12초 드립이 ㅈㄴ 웃긴게 우측 신호가 떨어졌다는건 마주오는 차량이 직진 혹은 직좌 신호인데 거기 신호가 12초 남았어도 차가 올텐데 뭔깡으로 건너는거지 ㅋㅋ

    • @user-vj9rf9rg8d
      @user-vj9rf9rg8d 4 년 전 +6

      길건너기 전에 적색신호라고 하더라도 좌우를 살펴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초등학교 6학년이면 그정도 상식은 가지고 있어야죠. 안전교육이 더욱 절실해지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인성교육보다는 정보 교육이 더 먼저인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 @skok99999
      @skok99999 4 년 전 +1

      @@user-yu9ue8hq4f 내가 하고 싶은말이 요기있네

    • @user-xz5qo6qd9c
      @user-xz5qo6qd9c 4 년 전 +4

      현장검증. 무단횡단지점에서 신호등 12 초 자전거 운전하면서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40 m 이상 될텐데 그게 보일까요?

    • @user-zu7no9iu9u
      @user-zu7no9iu9u 4 년 전 +4

      그렇구나 난 알았다
      법적 어린이들 고용해서
      전국적으로 자전거타고 돌아다니면서 그냥 가로본능으로 갖다박으면
      한두달이면 1억모으겠노
      같이사업할사람 모집

  • @Jeongbokook
    @Jeongbokook 4 년 전 +722

    어린이도 강력하게 처벌받아야 됩니다 어제 대전에서 렌트카를 탈취한 초등학생무리8명이 시내에서 gta를 찍는바람에 배달알바하던 어린청년이 세상을떠났는데 어린이라서 처벌이안된다고 합니다.. 공론화가 되길 희망합니다..어린이도 처벌 받아야됩니다..보호자가 처벌을받던지

    • @clubjaeyoung
      @clubjaeyoung 4 년 전 +3

      중학생입니다

    • @user-sn5vt5ol6i
      @user-sn5vt5ol6i 4 년 전 +23

      @@clubjaeyoung 중1특:초딩아니라고하죠. 똑같습니다 초딩이나 중딩이나0

    • @horlow18
      @horlow18 4 년 전 +2

      이거 기사 없나요? 어디서 찾죠?

    • @user-xo7bf9jg6r
      @user-xo7bf9jg6r 4 년 전 +8

      외국처럼 바로 조져야하는데 이나라법이 참 그지같음

    • @clubjaeyoung
      @clubjaeyoung 4 년 전 +1

      @@user-sn5vt5ol6i 제가 몰라서 지적한건 아니고 촉법소년 만14세미만 이라서 처벌 못하는거 아는대요 초딩과 중딩은 다르단걸 적은건대 제가 잘못했나요?

  • @user-gh4ky3dz8y
    @user-gh4ky3dz8y 4 년 전 +154

    이 댓글들도 보고 계시죠 아이 부모님????
    차 대 사람 사고는 당연히 사람먼저 생각하는게 맞죠
    그치만 법은 다르게 적용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에게 기본적인 교통관련교육 똑바로 시키세요
    제 자식 자전거 타고 나가면 전 헬멧 안쓰고 못나가게합니다
    유튜브 검색해보시면 정말 어린 아이가 횡단보도 건너면서
    좌우 살피고 기다려준 운전자에게 배꼽인사하고 건너가는
    유명한 영상 있습니다
    자녀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뼈져리게 느끼게 해주는 영상이죠
    보고 좀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아이의 쾌유를 빌겠습니다
    아 참 운전자분도 정신적 쾌유를 빕니다

  • @cher21723
    @cher21723 4 년 전 +399

    크... 그러니깐 자기는 초6 어린이라 무단횡단했어도 차가 신호위반만 안했어도 사고 안났다라... 크게 될 놈일세 ㅋㅋ 그리고 20키로에서 날 상처들이 아니라구요? 속도구간별로 차에 치여보셨나봐요. 초6짧은인생에 많은 경험을 하셨네. 치이면 속도측정이 가능한 육체라니... 무작정 달려든게 아니라 계산하고 달려들었다구요? 계산하고 무단횡단하라고는 누구한테 배웠나요? 칭찬해주고싶네요^^ 초6 애가 저렇게 메일을 써서 보낸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고난아이부모님.. 뭐하는겁니까.. 무단횡단 교육부터 잘 시키세요

    • @user-tj9ix1cm1v
      @user-tj9ix1cm1v 4 년 전 +24

      ㅋㅋ속도별로 차에 치였댘ㅋㅋㅋ

    • @user-sw7wy1nh8s
      @user-sw7wy1nh8s 4 년 전 +5

      속도별로 차에치었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ctorbe8695
      @actorbe8695 4 년 전 +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오이오이.. 난 속도측정이 가능한 '육체'라고?

    • @jameslee8981
      @jameslee8981 4 년 전

      헐이네요!

    • @user-ue5kq5uv1j
      @user-ue5kq5uv1j 4 년 전 +7

      어멋.. 조심하세요 저런 고소충들은 이런 글 보고 ‘사실적시’ 명예회손으로 고소한다고요!
      왜 부모한테 가정교육 못 받았다는 사실을 적으세요!

  • @HiSocoolBoy
    @HiSocoolBoy 4 년 전 +216

    아이들 무단 횡단하면 부모가 1개월 이상 그 도로에서 무단횡단을 하지맙시다 피켓드는 처분이라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xoox24
      @xoox24 4 년 전 +1

      이게맞다

    • @birdiechoi1564
      @birdiechoi1564 4 년 전 +1

      이거 좋다 오

    • @user-lb1fh2oz2j
      @user-lb1fh2oz2j 4 년 전 +16

      부모만 하면 뭣하러함 당사자도 반대편에 서서 해야지 제가 무단횡단을 했습니다 문구로 해서, 당연히 마스크 선글라스 같은 가림막 없이

    • @sjn5504
      @sjn5504 4 년 전 +1

      부모 말고 본인이 직접 피켓들고 서서 해야함

    • @lukesongbarnett6629
      @lukesongbarnett6629 4 년 전 +1

      오!~ 이생각 너무좋아요.쪽팔린건 둘째치고
      다시는 이런일이 생기지않도록 홍보 효과도볼수있고.

  • @jjun990
    @jjun990 4 년 전 +333

    무단횡단 해놓고 큰소리치네 ㅉㅉ

    • @user-xd1do6rj8n
      @user-xd1do6rj8n 4 년 전 +1

      상록수 어디나옴?

    • @user-ob5km6nl9q
      @user-ob5km6nl9q 4 년 전 +3

      @@user-xd1do6rj8n01:03:00

    • @user-bi1gu3fx1v
      @user-bi1gu3fx1v 4 년 전 +1

      @@user-xd1do6rj8n 화면에 나오잖아 실선에서 그냥 슝 나왔자네

    • @user-cw5og2nk9i
      @user-cw5og2nk9i 4 년 전 +10

      신호등에서 사고가 났으면 악플이 달렸을까 ? 운전자쪽에 악플이 달렸겠지 , 본인 잘못인건 알고 있어야함

    • @user-iu1tg8yq2q
      @user-iu1tg8yq2q 4 년 전 +1

      신호위반만 안했어도 없을 일이란다 ㅋㅋ
      무단횡담만 안했어도 없을 일이지 초등학생이라 생각이 없는듯

  • @muljevi
    @muljevi 4 년 전 +444

    딱봐도 부모가 아이인척 글써서 보낸듯 ㅉㅉㅉㅉㅉ 본인의 아이가 죽을 수도 있어요. 진짜 조심해야합니다!
    도로를 가로 질러가는건 진짜 위험합니다!!
    저는 항상 사람들한테 차랑 사람이랑 사고 나면 아무리 차가 잘못하고 아무리 합의금을 많이 받아도 사람이 손해라고 말합니다. 차는 고치거나 폐차하면됩니다. 그런데 사람은요???? 잘못하면 후유증으로 평생 고생하거나 죽을 수도 있습니다.
    골목길에서도 차가 오는데도 천천히 구석에서 같이 걸어가는 사람들 보면 진짜 바보 같아요.
    저는 벽에 붙어서 차가 지나갈때 까지 기다립니다.
    그 차가 깜빡 잘못해서 날 치면 난 죽을 수도 있으니까!!!
    차 대 사람. 당연히 차가 사람을 피해야 되지만 사고나면 사람은 죽을 수도 있으니까 저는 무조건 차를 피합니다.
    목숨이 먼저에요!!

    • @user-kq9xq6or8j
      @user-kq9xq6or8j 4 년 전 +16

      애초에 부모가 글쓴걸 애기가 쓴것처럼 한거부터 부모인성은 답이없음 그냥 부모가 썻다하든가

    • @user-br9fe3pg5o
      @user-br9fe3pg5o 4 년 전 +5

      부모가 일부러 노린거아님?

    • @user-nd1ih5kq1v
      @user-nd1ih5kq1v 4 년 전 +10

      부모라는 사람이 본인 자식이 잘못한걸알면 어떡해서든 자식교육을 더 철저하게 시켜서 다시는 사고안나게 할것이 아니라~영상안내리면 고소하겠다고 협박이나 하고 에라이~
      차라리 블박운전자분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사과문으로 끝냈으면 어려서 철없을때 모르고 그런건데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응원해줬을겁니다.

    • @muljevi
      @muljevi 4 년 전 +1

      @LaLa La 이미했습니다. 잘못된법 민식이법 피해자가 생기면 얼마나 억울할지 상상이 안됩니다....에휴...

    • @user-vr5db7sd3c
      @user-vr5db7sd3c 4 년 전

      댓글 달기도 아깝다... 보너스로 생명하나 더 받았다고 생각하고 살거라.

  • @user-mg2ds6pk7k
    @user-mg2ds6pk7k 4 년 전 +129

    1:03:41 초6이 쓴게 아니라 누가봐도 부모가 쓴글ㅋㅋㅋㅋㅋ

    • @acusticKballad
      @acusticKballad 4 년 전 +4

      부모아니고 진짜 얘가 저렇게 쓴거면 민식이법 중1까지 해논거 진짜 잘못된 법이다 요새 얘들은 얘가 아니다 생각이 남다르다 진짜 저거 이용해먹는 나쁜얘들 100퍼 나온다 본다

    • @user-rk7lq1cx9g
      @user-rk7lq1cx9g 4 년 전 +4

      지가 다친게 20km 넘어야 가능한 부상인지 아닌지 지가 뭔수로 알아 ㅋㅋㅋ

    • @user-jl5uj6uo6h
      @user-jl5uj6uo6h 4 년 전

      부모나 자식이나ㅋㅋ

  • @user-od7zr2ye3r
    @user-od7zr2ye3r 4 년 전 +214

    부모가 썻던 니가 썻던 콩가루 집안이네.
    모자이크 처리가 친구들한테 챙피하다고? 왜 챙피하냐 ㅋㅋ 떳떳하다며 다 계산했다며 근데 왜 챙피하냐? 넌 다 계획이 있구나ㅋㅋ 야 웃기는 짬뽕이네 ㅋㅋ

    • @coa7310
      @coa7310 4 년 전 +4

      자기 잘못 인정하고 죄송하다 해도 모자를 판에, 고소한다는 얘기까지.. 이번 기회에 사회가 얼마나 무서운지 크게 깨닫길. 전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 @user-ix8io1ob8v
      @user-ix8io1ob8v 4 년 전 +1

      hh 2082 ㅋㅋㅋㅋ 그러게요 참 뻔뻔하네요

  • @yoojieun_0103
    @yoojieun_0103 4 년 전 +164

    운전자에게도 갑툭튀해서 죄송합니다 라고 사과해야하는거 아닌가... 진짜 무단횡단하는 사람은 100프로 과실 때려야한다고 봄.

  • @user-ny1dx4mo8i
    @user-ny1dx4mo8i 4 년 전 +275

    애가 저런내용을 메일로보냈다고? 그부모가 한거같은데 우리애는 잘못없다구욧!!!!

    • @hdhfyf405
      @hdhfyf405 4 년 전 +6

      요즘 초딩들 인터넷에서 댓글질하면서 뻑하면 고소 고발 신고 운운합니다
      뭔 말만하면 고소한다고 달려드는게 초딩들입니다

    • @user-qi2ci5pr6x
      @user-qi2ci5pr6x 4 년 전 +14

      저애새끼 부모도 똑같이 당하길 빈다.....

    • @seokheonhong1365
      @seokheonhong1365 4 년 전 +14

      @@hdhfyf405 고소드립 하는거 말고 어휘랑 논리 구조 자체가 어른이에요... 만약 애라면 정말 똑똑한 애겠네요...

    • @kotobuki91
      @kotobuki91 4 년 전 +1

      우리 애가 실수로 보냈다구요!!!

    • @jy1028jung
      @jy1028jung 4 년 전 +4

      자전거가 중앙선 침범으로 가해자가 되어야 정상법임
      이런거 보호하자고 민식법 생긴거라면
      삭제되어야 할 법이다

  • @user-sq4pc1gd6f
    @user-sq4pc1gd6f 4 년 전 +162

    도로 교통법규 중
    중앙선 침범과 무단횡단 등
    이런 법들은 민식이 법 아래에 있나요?
    민식이 법이 최상위 법인가요?
    악법을 수정하라!

    • @user-hf8cu4cn3q
      @user-hf8cu4cn3q 4 년 전

      민식이법이 특가법이라 제일 위일듯..다른 특가법을 보면 정차중인 운전기사폭행도 운전중으로 판례한거보면

    • @user-hf8cu4cn3q
      @user-hf8cu4cn3q 4 년 전

      자전거도 차량으로 치고 중앙선침범또는 역주행 이지만 자전거운전자가 어린이 이기때문에 민식이법적용 결국 운전자가 더 큰 죄이기때문에 싸움이안됨..

    • @user-tm3ey4id2x
      @user-tm3ey4id2x 4 년 전 +3

      떼법민국에 '그 당'식 떼법은 전부 헌법 위에있음 몰랐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i3sx4kq9z
      @user-ti3sx4kq9z 4 년 전 +1

      ㄹㅇ 떼법은 헌법위에 군림하자너 ㅋㅋㅋㅋ

    • @bluesounds88
      @bluesounds88 4 년 전

      애초에 둘다 12대 중과실이었는데 민식이법이 추가적용되는겁니다...

  • @user-xl4oz8dp8h
    @user-xl4oz8dp8h 4 년 전 +87

    걱정하던일이 터졌구나
    여기서 분명히 자식가지고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부모가 분명히 있을거다

  • @user-ob6xw5we1v
    @user-ob6xw5we1v 4 년 전 +264

    ㅋㅋㅋㅋㅋㅋ 초딩인척하고 부모가 쓴글이네

    • @mine1838
      @mine1838 4 년 전 +2

      h.t kim 그런거 같아요 ㅋㅋㅋㅋ

    • @user-wi3tv7yb8g
      @user-wi3tv7yb8g 4 년 전 +1

      워푸 ㅋㅌㅋㅋㅋ 애초에 초등학생6학년 글이라고 생각을 못하겠어욬ㅋㅋㅋㅌㅌ

    • @user-wi3tv7yb8g
      @user-wi3tv7yb8g 4 년 전

      맞춤법들도 부자연스럽게 틀리구..

    • @clara3163
      @clara3163 4 년 전 +3

      아ㅋㅋㅋ팩트 오졌구요
      진짜 개웃기다
      아픈데 병원에서 본다라..ㅋㅋ
      요즘은 6학년도 한문철변호사님 유튜보는가보네요ㅋㅋㅋㅋㅋㅋ
      곧 한물철tv 1000천만 가겟네요ㅎㅎㅎ
      어른아이할것없이 보는채널이니까

    • @soobinkim1069
      @soobinkim1069 4 년 전

      ㅋㅋㅋㅋㅇㄱㄹㅇ

  • @bomchris3809
    @bomchris3809 4 년 전 +370

    자전거 헬멧 안씀, 무단횡단.. 오히려 빨간줄은 초딩한테 그어야지. 지가 잘못한건 알아서 기존 영상 내리고 수정해서 올려달라니 ㅋㅋㅋㅋㅋ
    +이시국에 학원 다니는 것도 웃긴데
    지각할까봐 무단횡단한 자전거 때문에
    운전자는 극심한 피해를 받고 있다.
    자전거가 집에서 5분만 일찍 나와서
    자전거를 끌고 횡단보도를 건넜으면
    내가 생각하는 가해자인 자전거가 한문철 변호사를 고소할 상황, 그리고 운전자에게 피해를 줄 일이 절대 나지않았을 것이다. 본인이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을 본인이든, 부모든 꼭 책임을 지길 바라는 마음이다.

    • @user-ux5lt3fc4p
      @user-ux5lt3fc4p 4 년 전 +15

      오 헬맷 안 쓴 것도 문제네요

    • @goodgood2589
      @goodgood2589 4 년 전 +88

      @Mr. LEE 해당영상 초딩이시거나 부모이신가보네 댓글열심히다시네요.
      아파트 진출입을 위한 점선이 차를위한것이지 무단횡단하는 헬멧안쓴 개념없는 초딩을 위한 점선은 아닙니다.

    • @user-pf7bm6bb3l
      @user-pf7bm6bb3l 4 년 전 +23

      @Mr. LEE 차사이로다니는게 맞는건가요?ㅎㅎ

    • @user-ux5lt3fc4p
      @user-ux5lt3fc4p 4 년 전 +31

      @Mr. LEE 왜 무단횡단이 아니죠? 분명 차도였습니다. 걸어서 가도 무단횡단이고 자전거를 타고 가도 무단횡단이죠. 그리고 조금 앞에 횡단보도가 있는데 이렇게 지나간 건 문제 아닌가요? 학원이 급한게 위급 상황입니까? 학원이 급해서 횡단보도 내버려두고 차도로 건너면 "그래 급했으니까 이해해줄게" 이게 우리 법리입니까?

    • @gibumkwon5903
      @gibumkwon5903 4 년 전 +14

      @Mr. LEE 자동차도 저런식으로 나오다 박으면 나온쪽 과실인데 그렇게 합시다 ㅎㅎ

  • @user-jv7ym2pl1x
    @user-jv7ym2pl1x 4 년 전 +46

    자전거탄 어린이 부모님 억울하십니까? 저상황에서 피하실수 있습니까!
    차량운전자는요?
    누가더 억울할까요!

    • @lukesongbarnett6629
      @lukesongbarnett6629 4 년 전

      운전자가 억울하죠.
      저아이도 다쳐서 딱하지만, 아이의 부모님도 저런 일을,똑같이 당해봐야 그심정 이해 할거 같내요.

  • @user-wl5xy1tx1w
    @user-wl5xy1tx1w 4 년 전 +27

    “고소당하겠습니다” 문철이형 개멋있네여

  • @khik352
    @khik352 4 년 전 +354

    그리고 자전거 부모도 저거 민식이법 이야기 한다고 하고 메일 보낸 초딩도
    정말 보낸게 맞다면 니가 욕 먹는 이유를 알텐대 몰 잘했다고 고소를함?
    메일 내용 나온거 봐도 무단횡단한거 무마하려고 한게 진짜 추해보인다

    • @user-dt9gx4qr3r
      @user-dt9gx4qr3r 4 년 전 +15

      온국민한테 욕먹게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 방송으로 올려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블박차는 담당 경찰관 한테 꼭 생방송 아침이좋다 꼭 보라고

    • @hjw0562
      @hjw0562 4 년 전 +6

      ㅋㅋ 민식이법 잘돌아간다

    • @sakhirgran4469
      @sakhirgran4469 4 년 전

      법이 ㅆㄹㄱ라 민식이법 악용하는거죠 완전

    • @user-gw2nr6jy6w
      @user-gw2nr6jy6w 4 년 전

      근데 아이를 향한 비난이 심하긴 했어요 그냥 죽지라는 댓글도 보였었고;; 그런댓글은 잘못한게 맞는 것 같은데

    • @Resolvation7726
      @Resolvation7726 4 년 전

      늦었고 신호 12초 남았다고 다 무단횡단하면 베트남이나 중국꼴 되라고??

  • @user-bu3ob9ov4r
    @user-bu3ob9ov4r 4 년 전 +383

    직업이 변호사라 유튜브 영상 올리거나 할 때 법리적인 부분을 검토하면서 행동할텐데, 변호사한테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할거라고 압박하네 ㅋㅋㅋㅋㅋ
    업계에서도 알아주는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가 사고 당사자에게 제보 받은 교통사고 관련 내용을 개인 방송에서 다룬걸 가지고 고소가 될까요?
    사고 당사자들 신상까지 다 모자이크 처리하고 숨겼는데

    • @andreasscholl5805
      @andreasscholl5805 4 년 전 +15

      신상을 털리고 싶은 욕심이 있는 사람인 것 같아요.

    • @Lion32r58
      @Lion32r58 4 년 전 +14

      개인방송이니까
      공연성은 당연히 인정.
      그러나
      모자이크를 했고
      누구인지 특정될 수 없고
      고소인에 대한 명예가훼손될만한 말도 하지 않음
      고소불가

    • @user-to3pn4sb3o
      @user-to3pn4sb3o 4 년 전 +7

      있는 그대로 말씀 하셨구만 뭐가 허위사실 이라는지..에거

    • @ahmedbuji5863
      @ahmedbuji5863 4 년 전 +22

      심지어 검사출신인데 고소드립ㅋㅋㅋㅋ 방송이라 억지로 웃음참는것 같음ㅋㅋ

    • @tata92470
      @tata92470 4 년 전 +3

      @@ahmedbuji5863 ㅋㅋㅋ 초딩+즈그부모가 주제파악 능력이 오지네요

  • @kingbro622
    @kingbro622 4 년 전 +46

    부모한테 배운거죠. 몇초 안남으면
    무단횡단하라고.부끄러운줄 알아야지ㅉㅉㅉ 영상내려달라고 하고,소송한다하고.안봐도 부모 꼬라지가 보인다.부모 인성이
    그 모양이니..무단횡단한 아이 탓을해야지.

  • @maxin6890
    @maxin6890 4 년 전 +147

    12초는 핑계일뿐입니다. 우회전은 신호위반이라고 쳐도 그럼 직진차가 올수도 있는데 그건 어떻게 설명할껀가요?? 직진차는 안오는거 보고 건넌거라고 하실려나?? 그럼 우회전 하는차는 왜 못봣을까요? 큰 길 횡단보도 몇초신경쓸 시간에 지 횡단보도나 신경쓰는게 안전하지 않을까요??

    • @kanggbm
      @kanggbm 4 년 전 +2

      인정합니다 저거리에서 신호12초인거보고 사거리차선인데도 차가 오지않을거라고 확신한다??
      그냥 욕처먹고 열폭하는걸로밖에 안보이는데

    • @user-ix8io1ob8v
      @user-ix8io1ob8v 4 년 전

      ㅋㅋㅋㅋ 인정

    • @user-fn9kx6gs3h
      @user-fn9kx6gs3h 4 년 전 +1

      같은 의견입니다. 약 100m거리에 반댓편 보행자신호등이 정차된 차들 건너 보이냐는 것과 운전자도 잘 모르는 우회전시 주행가능여부를 초등학생이 어떻게 알고 확신에 차 건넜는지 또한 그렇게 잘 알면 보행신호일때 자기쪽으로 오는 차량들의 직신신호인지는 모르는게 말이되나 의문이네요. 한마디로 신호위반으로 엮기위한 억지일뿐입니다.

    • @roadsurfer8284
      @roadsurfer8284 4 년 전

      맞네~~
      직진차가 있었네.
      단지 그때만 없었을 뿐이지.

    • @billiejean7969
      @billiejean7969 4 년 전

      건너기전 4거리에 직진차량 안오는거 확인하고 건넜으니 직진차량이 있었다면 건너질 않았겠죠.

  • @user-dt9gx4qr3r
    @user-dt9gx4qr3r 4 년 전 +266

    잘못을했으면 인정을 하세요 자전거 도로교통법상 차입니다 그런데 저런식으로 건넌다 자동차가 저런식으로 건너는거 봤습니까?

    • @0HISEL0
      @0HISEL0 4 년 전 +1

      그냥 중앙선이랑 직각으로 오던데 차도 저렇게는 안옵니다ㄷㄷ

    • @billiejean7969
      @billiejean7969 4 년 전

      빨간불인데 정지하지 않고 그냥 우회전하는건 잘못이 아닌가요?

    • @puhya
      @puhya 4 년 전 +6

      @@billiejean7969 원칙상 잘못이 맞습니다 대법판결상 신호위반인건 맞아요. 다만 원활한 교통을 유지하기위해 암묵적으로 용인하는 부분이고 이건 자전거에도 적용되는부분입니다. 자전거는 엄연히 도로교통법상 2륜차구요. 기본적으로 자전거도로로만 다닐 수 있고, 자전거 도로가 없을 시 차량의 교통을 방해하지않는 선에서 차도의 갓길로 다녀아하는게 원칙입니다만, 원활한 교통을 위해서 인도로 다니는걸 암묵적으로 용인하는것도 같은맥락입니다.

    • @user-sk1bj7cw8v
      @user-sk1bj7cw8v 4 년 전 +5

      그니까요 ㅋㅋ 꼬마가 영악하네ㅋㅋ 노상방뇨 하던 사람이 갑자기 총기난사사건으로 뒤지면 노상방뇨라는 행위를 안했으면 되는거라고 개소리하는거랑 뭐가다름ㅋㅋ 애초에 총을 안쏘면 안뒤진거고, 애초에 무단횡단 안했으면 안일어난 사건인거지ㅋㅋ 꼬마야 혹시 글을 본다면 만약에 만약에 하기전에 가정법 구문이나 외우고 공부나 해라. 날강도 전과자같은짓으로 합의금 벌 생각말고 공부해서 돈벌생각이나 하렴^^

    • @billiejean7969
      @billiejean7969 4 년 전 +1

      @@user-sk1bj7cw8v 말도안되는 비유를 하신거보니 술을 많이 드신것 같습니다.

  • @DAZZLE____
    @DAZZLE____ 4 년 전 +159

    대단하다... 이제 고의적으로 사고내는 어린이들이 들끓겠다. 요즘 어린이가 예전 어린이가 아니다. 오늘보니까 13세 어린이가 무면허로 사람 치여 죽였다는데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건지 모르겠다.

    • @user-zc4cm7ve1s
      @user-zc4cm7ve1s 4 년 전 +2

      ㅇㅈ

    • @user-fs7bc3lb8j
      @user-fs7bc3lb8j 4 년 전 +20

      @Mr. LEE 자전거가 도로대로 간게 아니고 가로질러 갔잖아요 ㅋㅋ 어느 차가 저렇게 지나다닌답니까?

    • @dadbull5928
      @dadbull5928 4 년 전 +3

      @Mr. LEE 아따 답답하네~~^
      차가 그렇게 튀어 나왔다면
      그튀어나온 차가 다 변상해 줘야되요~~~
      물어줄꺼임?

    • @DAZZLE____
      @DAZZLE____ 4 년 전 +1

      Mr LEE 이분 여기저기서 댓글 남기네 같은내용으로 ㅋㅋ

    • @yndesignsong4875
      @yndesignsong4875 4 년 전 +2

      @Mr. LEE 님 댓글들보니 사람인가...하는 생각이듭니다 어휴. 우리집 강아지지능보다 못하는거같네

  • @k1182420
    @k1182420 4 년 전 +50

    딱봐도 지아들 다쳣다고 방방소문내고다니다가 영상보고 개쪽당할까봐 풀발중임ㅋㅋ

    • @seo.n0000
      @seo.n0000 4 년 전 +1

      ???:후....초6때 사고났다가
      변호사 한태고소 한다고 했다가 개쪽 당한썰 푼다...

    • @neoely
      @neoely 4 년 전

      @@seo.n0000 교도소라도 그런 썰풀다간 쳐맞을듯 ㅋㅋ

    • @user-ml5tm8sn2b
      @user-ml5tm8sn2b 4 년 전

      별계

  • @KingOTaek
    @KingOTaek 4 년 전 +9

    만20주년 축하드립니다.
    언제나 응원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님과 그 동료분님들!

  • @user-nt9ol5gj9g
    @user-nt9ol5gj9g 4 년 전 +97

    12초 남았다고 무단횡단 해도 된다고 누가그러든??

    • @billiejean7969
      @billiejean7969 4 년 전

      무단횡단 한다고 신호위반은 무죄가 되나요?

    • @kelvinlee5600
      @kelvinlee5600 4 년 전

      님이만약 쓰레기를 무단 투기 했고 집에 돌아가던길에 사고가 났다면 무다투기가 사고에 영향이 있는건가요?

  • @user-nr2tp5rp7g
    @user-nr2tp5rp7g 4 년 전 +164

    신호위반은 신호위반이고
    어린이사고는 별개아닐까요?
    저 상황에서 운전자 잘못이라면
    어린이 보호구역 차량 전면 통제가 답이 아닐까요?

    • @user-xu3jx4zn9b
      @user-xu3jx4zn9b 4 년 전 +3

      이창세 맞죠.. 어린이 보호구역에는 차도를 없에야 맞죠..

    • @hye-ji
      @hye-ji 4 년 전 +1

      어린이 보호구역에는 어린이 무단횡단방지 난간이 설치되야 하는거 아닌가요? 기본적으로 보행자 보호 조치를 했다면.
      저런 무단횡단(?)이 방지되었을텐데..
      무작정 법부터시행하고보는건.. 아니라는 생각도 드네요.

    • @Aya-ut1uf
      @Aya-ut1uf 4 년 전 +2

      무조건 횡단보도를 이용하면 문제가없을텐데 미성년자는 부모가 같이동행해야합니다.

    • @user-qo3dy5ns8e
      @user-qo3dy5ns8e 4 년 전 +1

      통제하면 학부모들 와서 깽판칠걸요ㅋㅋ

    • @user-mp5dj1ec3g
      @user-mp5dj1ec3g 4 년 전

      재판해도 별개로 떠요 단 운전자가 30킬로 이상 안 넘어야 해당됩니다

  • @user-oo9sg9qn7m
    @user-oo9sg9qn7m 4 년 전 +105

    지가 무단횡단해놓고 뭔 할말이 저리많은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정교육 못받은게 맞지
    앗 이댓글도 고소당하겠네 ㅠㅠ

    • @rayray7841
      @rayray7841 4 년 전

      무슨죄 무슨죄로 꼬쏘!!!

    • @user-wi3tv7yb8g
      @user-wi3tv7yb8g 4 년 전 +1

      ???: 이..!!!이!!! 너이쒸 내가 고소해버일꺼야야앗!!!

  • @user-td1yl4ty1k
    @user-td1yl4ty1k 4 년 전 +1

    정말!! 존경합니다. 감동 감동 항상 감사합니다.

  • @user-ix3yn1wn1o
    @user-ix3yn1wn1o 4 년 전 +147

    1:03:39 한문철 변호사님께 보낸글 시작 //
    12초가 본인 건너라고 존재하는 신호도 아니고 잘한것하나 없으면서 이번일로 아주 한탕해먹으려고 작정을했네 고소까지...
    책임을 물고싶으면 보행자도 보행자의 의무와 책임을 다 하고나서 물어야지. 이게 무단횡단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지 신호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냐 차수리비 받아야함.
    이게 차주 잘못이 인정이 되면 전국 13살 이하 아동들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차만보이면 다 뛰어들거다
    법이 차로부터 뭐 10미터면 10미터 5미터면 5미터 전방이내에서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경우는 제외하던지 그런식으로 구체화되어야 할듯
    차 없이 뚜벅이로 살고있는데 이런거 보면 진짜 차 사고싶다가도 안 사고싶어짐

    • @user-im4kz3gm7k
      @user-im4kz3gm7k 4 년 전 +5

      이걸 누가 초딩이 썼다생각함??ㅋㅋㅋㅋ
      아주 대놓고 협박하네

    • @kml5794
      @kml5794 4 년 전 +2

      ㅋㅋ그짝동네에서는 가능한일이여

    • @songdoj1653
      @songdoj1653 4 년 전

      @@kml5794 또 그동네에요? ㅋㅋ

    • @coa7310
      @coa7310 4 년 전

      고소..ㅋㅋ 아 엄청 웃었네요ㅋㅋ

    • @user-jy3nx5mz2r
      @user-jy3nx5mz2r 4 년 전

      글은 문법이나 내용상 누가 대신 써준글일걸요

  • @user-pj3pr4rr6c
    @user-pj3pr4rr6c 4 년 전 +162

    잘못한 사람이 고소하는나라 이건 애가 아니라 완전 민식이법을 아주 잘아는인간이구나 진짜 애들 무섭다

    • @user-su2td2ky2o
      @user-su2td2ky2o 4 년 전 +5

      애들한테도 법적용하자
      ㄱ그래야 애들고육이된다

    • @seokheonhong1365
      @seokheonhong1365 4 년 전 +4

      부모가 쓴걸껄요 ㅋㅋㅋ 어휘자체가 초등학생 솜씨가 아닌데 무슨 ㅋㅋㅋㅋㅋ

  • @user-zr9if9et1e
    @user-zr9if9et1e 4 년 전 +9

    공익을 위해 일하시는 분이니까 변호사님을 지지합니다

  • @user-hw7qe6bi6d
    @user-hw7qe6bi6d 4 년 전

    명강의 감사합니다

  • @tastyjin6606
    @tastyjin6606 4 년 전 +365

    제대로 생각이 박힌 부모일까 기대했는데
    역시나군요.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초6을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허위사실유포,블박,12초얘기 등
    이런 표현을 쓴다구요?ㅎㅎㅎㅎ특히,
    "저도 민식이법을 지지하진 않습니다"(30:03)라는 말을 초6이 한다구요?ㅎㅎ

    • @woodkeep7
      @woodkeep7 4 년 전 +31

      제대로 된 것에서 불량이 나오는 법은 없습니다

    • @youngnam944
      @youngnam944 4 년 전 +5

      모르는데 지지하진 않는다는게 말이 맞는말인가 ㅋㅋ

    • @chloes6275
      @chloes6275 4 년 전 +14

      차주인이 아니고 차주라고 얘기하는 것도 초등학생 말투는 아닌듯😕😕

    • @ahmedbuji5863
      @ahmedbuji5863 4 년 전 +3

      악용사례가 벌써부터 나올까요ㅎㅎ 이거 정말 궁금하네요 결과가

    • @cola0027
      @cola0027 4 년 전 +4

      신호위반자체가 문제아닌가;;왜 저렇게 당당하지 12초남은거봤으면 차 지나오는것도 봐야지 왜치이냐고ㅋㅋ 교통사고가 피해자만 트라우마도아니고 차주도 트라우마인데 고소하면 맞고소해야지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133

    무단횡단하고 고소하는 어린이 수준 잘봤구욘

    • @aa2534
      @aa2534 4 년 전 +12

      ㄹㅇ 변호사상대로?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모 메일 온거는 영상 안내리면 고소 한다고 나오는데요 ㅋㅋ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2

      @@aa2534 저기 영상보면 이 변호사가 어린이 한테 메일 온거 읽어줍니다 ㅋㅋ 새벽1시에 왔다는데

    • @user-bj2dv8wp4g
      @user-bj2dv8wp4g 4 년 전

      크게 될 놈이군
      변호사에게 고소를 말하다니

  • @user-wm4sh1ix8g
    @user-wm4sh1ix8g 4 년 전 +20

    변호사님!! 와..12초요? 우회전 마치는 찰나에 대로 직진신호 떨어진듯 보이네요. 5초 이내였을듯 싶은데요? 확인 부탁 드려요. 그리고 20-30km에 다친 상처가 아니라는데, 자전거로 들이박고 날라간 것이지, 단순히 차량 충격으로 날라간 건 절대 아닙니다. 아니 감히 누굴 고소한다는거야? 진짜 개념유무 확인요망!!!

  • @user-jw4re7no1y
    @user-jw4re7no1y 4 년 전 +23

    저 애가 말한 12초는 아파트 단지 앞에 사고난 지점에서 보이는 신호가 12초를 말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걸 보고 건넛다는 말인거 같구요
    우회전 하기 직전의 신호는 변호사님 말대고 거의 바뀌기 직전인거 같네요

    • @riverdak852
      @riverdak852 4 년 전 +1

      그럼 말이 안되죠. 차가 안올꺼라 생각하고 건넜다잖아요. 그럼, 사거리 방향으로 가는 차량은 안온다 생각 할 수 있지만, 사거리에서 차가 못온다 생각 할순 없어야죠.
      사거리에 있는 신호등을 봤다고 가정해야, 아이인척 메일 쓴 부모의 주장이 성립되고요.

    • @user-jw4re7no1y
      @user-jw4re7no1y 4 년 전 +2

      그니까 아이가 말한거는 핑계일 뿐 메일의 내용이 완벽한게 아니란거죠
      어떻게든 자기 잘못을 최소화 시키려고 노력하는것처럼 보여요 그냥

  • @gdg-pk2vl
    @gdg-pk2vl 4 년 전 +53

    헉 12초 보여?
    그러면 무단횡단해도 되남?

  • @khik352
    @khik352 4 년 전 +272

    자기 무단횡단 그것도 자전거 타서 사고난걸 무죄 시켜볼려고 노력은 하는데 글쌔 결국 저 12초도 핑계에 불가하고 정상 신호라도 와서 박는건 변함 없어 보이네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38

      @Mr. LEE 저기 저애가 나오는곳이 원래 차들도 다니는 도로라구요? 그러면 저기로 평상시에도 돌아다녔다는거? 님말대로면 저건 차대차 사고로 봐야겠네요. 근데 왜 어린이 사고로 갈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경찰도 민식이법 적용 대상이 될수도 있다고 하는데 님말대로면 차대차 사고로 봐야 하는거 아닌지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18

      @Mr. LEE 근데 왜 경찰은 민식이법을 언급 한건지 이해가 안가네요 님말대로면 민식이법 적용 대상은 아닌거 같은데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9

      @Mr. LEE 진짜 듣고보니 더이상하네 결국 저 자동차 차주만 잘못100프로 갔네요 지금 이상태면 저 자전거 문제될게 없고

    • @khik352
      @khik352 4 년 전 +19

      모가 되었던 저아이의 행동도 이해 안가는건 사실이고 만약 이것이 민식이법으로 이어진다면 말들 많이 나오겠네요.

    • @1000ccover
      @1000ccover 4 년 전 +23

      @Mr. LEE 동영상 자세히 보시면 점선 가로 질러 와서 저 아이가 가야하는 길은 좌회전이 됩니다 근데 똑바로 가로질러서 왔죠? 그리고
      부딪히기 직전에 자전거 핸들 방향 보시면 우측으로 되있습니다. 펜스가 중간 중간 비어있는 곳이 있는데 아이의 시선으로 보면 좌측 비어있는 쪽이 아닌 우측 차량쪽 펜스방향으로 가려고 하죠 그럼 역주행이 되겠네요.

  • @sik-k
    @sik-k 4 년 전 +34

    ㅋㅋㅋㅋ 초등학교6학년이 글을 저렇게 썼다고? 부모가 아이인척 해서 글 썼네
    에휴 그부모에 그 자식

  • @jacklee8401
    @jacklee8401 4 년 전 +1

    20주년 축하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잘보고 있어요 ~^^

  • @user-hb6oc6ge6l
    @user-hb6oc6ge6l 4 년 전 +5

    20주년 축하합니다

  • @dubu1102
    @dubu1102 4 년 전 +10

    멋지십니다. 1인 언론사~ 저희가 필드에서 뛰는 기자 할게요

  • @user-ee9dc2vp4x
    @user-ee9dc2vp4x 4 년 전 +15

    제가 어이없어서 한마디 적습니다
    어린이가 횡단보도 신호 12초 남았다고 하던데 그걸보고 건너도 된다 판단했다는게 어이가 없네요
    어른들도 헷갈려하는 우회전시 1차 신호등과 2차신호등 체계를 어린이가 이해하고 자신이 건너는 도로의 신호등인 운전자기준 2차신호등이 아닌 사거리 건너편 1차 신호등을 확인하고 차가 안오겠네라는 생각을 하고 자전거로 건넌다는게 말이 됩니까?
    보통 초6이면 자신이 건너는 길목 신호등을 확인하지 사거리 건너편 신호등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면허 딴 어른들도 그런식으로 확인하지는 않을꺼 같은데 여러분 의견은 어떤가요?

  • @mundgold7511
    @mundgold7511 4 년 전 +1

    변호사님 마음고생 많으셔서 저도 마음이 아프네요
    항상 변호사님 영상보면서 운전 조심할려고 노력합니다. 도움 많이 받고있습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 @user-lc7gi4sk2n
    @user-lc7gi4sk2n 4 년 전 +4

    시원시원하시네요 구독 좋아요 딱입니다

  • @user-lq8hu5rp9t
    @user-lq8hu5rp9t 4 년 전 +12

    이분 완젼 정의의 사도네 존경합니당

  • @hanhan3683
    @hanhan3683 4 년 전 +53

    오히려 메일 보내서 더 욕먹을거 같네
    그냥 안보내고 있어도 욕먹는거
    더 먹게 생겼네

  • @user-ko3en3hi2c
    @user-ko3en3hi2c 4 년 전 +1

    항상 애쓰시는 변호사님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 @Dulduldul..
    @Dulduldul.. 4 년 전 +258

    ㅋㅋㅋ변호사한테 고소라.....패기는 좋네
    신호위반 없었으면 안날 사고라.....무단횡단 안했으면 안날 사고인데 그거에대해선 어떻게 생각해야할까

    • @user-od7zr2ye3r
      @user-od7zr2ye3r 4 년 전 +12

      무당횡단이 아니라구요? ㅎ 웃기네요. ㅎㅎ

    • @user-dt9gx4qr3r
      @user-dt9gx4qr3r 4 년 전 +15

      @@junek8539 아이가 무단횡단 해도 차 잘못 말이 안되죠 아이가 잘못한 사건은 운전자를 처벌하면 안되고 아이 부모를 처벌해야죠

    • @user-dt9gx4qr3r
      @user-dt9gx4qr3r 4 년 전 +14

      @Mr. LEE 아파트 진출입로를 저렇게 들어갑니까? 블박차 쪽은 우회전 반대편은 좌회전 무단횡단 맞습니다 그리고 신호등 가서 건너는게 그렇게 힘듭니까?

    • @user-xu3jx4zn9b
      @user-xu3jx4zn9b 4 년 전 +4

      JUNE K세월호때 정부가 대처 잘못해서 제 나이 또래가 죽은건 안타깝죠 근데 저도 성인 된지 얼마 안된 나이지만 좀 상식적으로 생각 부탁 드립니다 저 영상 보고 아이가 조금이라도 차조심 햇다면 사고가 났을까요? 다시 처음으로 민식이 법 취지 말씀 하셨죠 스쿨존에서 아이든 어른이든 다치면 안돼요 물론 근데 상식적으로 저렇게 튀어 나오는데 님이 운전자이시라면 저거 피할수 있나요? 운전자 입장에서 보신다면 어떠신가요? 공감 능력은 당신이 더 떨어진다고 보입니다만

    • @gjy469
      @gjy469 4 년 전 +7

      @@junek8539 제한속도 지켰으면 조심할거 다했지 애새끼는 횡단보도 두고 뭐함?

  • @redoxy73
    @redoxy73 4 년 전 +65

    민식이법만큼은 꼭 배심원제 해야될꺼 같아요.
    위험성이 얼마나 높은데 지각능력,상황판단.. 왜 교육을 안시킵니까 학과목에 어린이교통법넣어야지요.
    몇일전 뉴스에서 만13세(중1) 8명이 렌트카 훔쳐서 서울에서 대전까지 가는중 배달오토바이(만18) 사망사고내고 도주했는데, 2명가정법원으로 6명은귀가조치 말이됩니다까 법죄라는것을 인지하면서 저지렀는데 미성년자라고 귀가조치라니요 코로나때문에 대학입학연기된상황에서 알바비로 자취방월세 벌려고있었다는데 왠 날벼락입니까 공소시효라는것이 있으니 이런 애들은 미성년을 넘어가는 시기부터 법적책임 꼭 물어야됩니다.

    • @user-qz8hd7us1p
      @user-qz8hd7us1p 4 년 전 +3

      절대공감합니다. 불필요한 미분, 적분 배우는 것보다 운전면허 이론과목이나 제대루 가르쳐 김기사, 김여사 양산이나 안했으면 합니다.

    • @thyunk6554
      @thyunk6554 4 년 전 +1

      피해자부모님들껜 정말 죄송하지만 꼭 정의구현 될때까지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ㅠㅠ

  • @user-ti9by4ej5z
    @user-ti9by4ej5z 4 년 전

    스스로닷컴의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귀사의 계속되는 발전을 기원하며, 대한민국의 공익을 위하여 계속하여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 @jameslee8981
    @jameslee8981 4 년 전

    20주년 축하드립니다!

  • @user-xu1gp6zs5l
    @user-xu1gp6zs5l 4 년 전 +43

    변호사님 정신나간 사람들 상대로 신경쓰지 마세요. 저는 방송 계속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user-lh9zd6tf7z
    @user-lh9zd6tf7z 4 년 전 +16

    안내립니다 고소당해도 상관없습니다 멋지십니다~~^^

  • @ekfto
    @ekfto 4 년 전

    변호사님 20주년 축하드립니다!!!!

  • @user-lo7vj3cx5n
    @user-lo7vj3cx5n 4 년 전 +1

    한문철 변호사님 힘내시고요,
    많은 영상 올려 주세요^^
    많이 배우고 감니다^^

  • @user-pz2cx5zh5e
    @user-pz2cx5zh5e 4 년 전 +52

    무단 횡단 사고도 경각심좀 가지게 벌금 이빠이 올려라 ㅡㅡ 왜 차가 다물어 줘야되

  • @user-jw8jq3ez8j
    @user-jw8jq3ez8j 4 년 전 +9

    한문철 변호사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 @user-wf9qu1tj8d
    @user-wf9qu1tj8d 4 년 전 +2

    1인 미디어 한문철tv 파이팅!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user-pf7bm6bb3l
    @user-pf7bm6bb3l 4 년 전 +33

    12초남은건 잘보면서 차오는건 왜못봤대..? 애초에 차도를 가로질러서 가질말지ㅋㅋ

  • @shashaa7383
    @shashaa7383 4 년 전 +17

    민식이부모법 만듭시다. 스쿨존에서 규정속도 지켰는데 치뛰어나와서 들이받은 애들. 엄마 아빠가 벌받게.
    평소에도 교육 잘시켜야하는데 이젠 교육자체를 안하게 생겼다니까요

  • @dadbull5928
    @dadbull5928 4 년 전

    20주년 축하드립니다~~~~ 👏👏👏👏👏

  • @user-pj7pj3ej3x
    @user-pj7pj3ej3x 4 년 전 +32

    저기서 저기가 12초인게 보여? 몽골인도 안보일듯

    • @jaejuning6001
      @jaejuning6001 4 년 전

      우회전 후 20키로로 3초간 이동후 사고가 난건데 우회전 하는 방향 횡단보도는 절대 자전거 탄애가 볼 수 있는 방향일까? 반대방향일텐데 그러면 교차로 횡단보도 끝쪽에 신호 시간이 12초인데 보였다는건가? 최소 100미터가 넘을텐데?

    • @user-pj7pj3ej3x
      @user-pj7pj3ej3x 4 년 전 +1

      @@jaejuning6001 그리고 내 생각이지만 그냥 빨리갈 생각에 차사이로 지나간거지 뭐 저짧은시간에 초를 보고 뭔 생각을 했다는건 걍 말이안됨 평소의 습관이 나온거지
      보호구 착용도 안하고 저러고 다니는데 왜 운전자탓이야 오토바이도 헬멧안하면 경찰이잡는데 저건 왜 그냥둬
      그리고 쟤가 차사이로 지나가면서 신호대기중인차에 박고 쓰러지면 그것도 법적용인가 의문이다

  • @gkocoach
    @gkocoach 4 년 전 +40

    05:20 한문철님 존경합니다 고소무서워서 영상내리면 언론사가아니죠

  • @user-uf8xr5mx9l
    @user-uf8xr5mx9l 4 년 전 +52

    어휴 이게 가정교육인가ㅋㅋㅋ 한심하다 진짜

  • @user-dk8ev4ng7q
    @user-dk8ev4ng7q 4 년 전

    변호사님 지지합니다 화이팅

  • @user-wb5wu2uw5e
    @user-wb5wu2uw5e 4 년 전 +6

    어린이든
    누구든
    무단횡단은 안됩니다.
    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 @user-eq2sk3tu4h
    @user-eq2sk3tu4h 4 년 전 +95

    어린이는 자전거 타고 안전에 유의하지않고 도로를 무단횡단 해놓고 욕먹기는 싫은가 보군요.
    촉법소년법으로 면제받는거 알고 당당한 인쓰 같아 보입니다.
    1:17:53 어린이가 본 12초 남은 횡단보도는 블박차가 지나온 횡단보도신호가 아닌 저앞 택시가 있는 횡단보도의 시간을 이야기 하는거 아닌가 추정됩니다. 아파트단지내에서 질주해 오면서 블박차가 지나온 횡단보도 잔여시간을 확인할 정도면 각도상 블박차를 충분히 볼수(인지할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는 1초든12초든 신호위반과태료 받아서 내고, 사고는 별개로 행정처분 받으셈.
    민식이법의 한계없는 넓은범위의 어린이안전에 유의하라는 것에 소홀했으니 벌금500만원부터 시작입니다요. 합의못하면 징역형까지 받을수도 있겠죠.
    20주년 축하드립니다.

    • @I_am_sunflower
      @I_am_sunflower 4 년 전

      아싸& 이게 맞네요 ㄷ ㄷ

    • @user-sv3xv5ce4u
      @user-sv3xv5ce4u 4 년 전 +2

      확실히 저 사거리 신호는 일반적인 시력으로는 보기힘든 거리죠 그렇게 생각하면 저택시쪽 신호 말하는게 맞겠내요

    • @user-jy3nx5mz2r
      @user-jy3nx5mz2r 4 년 전

      맞는말인듯...

    • @oreomilk9131
      @oreomilk9131 4 년 전 +2

      동의합니다. 저도 아이가 말한 12초 남은 신호가 도대체 어딘가 이해가 안갔는데 정차한 택시쪽 신호를 말한거 같아요. 그러나 여러 가설을 세워봐도 아이가 무단횡단한 것의 타당한 이유로 판단되지 않음...
      가설1) 차주가 건너간 첫번째 보행자신호를 말한경우 > > 초록불 12초 남았더라도 직진차량이 오고갈수 있으므로 해당안됨.
      가설2) 차주가 지나친 두번째 보행자신호라면 >> 모자이크때문에 흐리지만 보행자신호등이 빨간불임. 혹여 초록불이여도 신호가 12초 남은게 보일정도면 자전거탄 아이는 우회전 하는 차량을 볼수있는 각도임. 말이안됨.
      가설3) 택시가 정차되어있는곳 보행자신호를 말하는 경우>> 차주는 자동차 신호를 보고 운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횡단보도 앞의 흰선까지 간 후 정차하는게 올바른 운전방법임.
      결론.. 보행자 신호 12초 남은걸 보고 무단횡단 했다는건 이 사고와 아무련 연관이 없어보임... 오히려 아이가 신호체계에 대해 잘 이해못하고 있는것처럼 보임.

  • @user-fs1lb2fs7x
    @user-fs1lb2fs7x 4 년 전 +36

    이 아이 크면 진짜 위험한 사람이 될수있을것같다

  • @user-eu7hm7ks5e
    @user-eu7hm7ks5e 4 년 전

    변호사님 응원합니다~

  • @user-op2ep9mv3w
    @user-op2ep9mv3w 4 년 전

    변호사님
    존경하시는분이
    훨씬 많으십니다,,,
    힘내세요!!!

  • @user-xk9ui8fp2d
    @user-xk9ui8fp2d 4 년 전 +46

    애초에 자전거는 횡단보도에 자전거전용선 없으면 내려서 끌바해야한다.
    기본적인것도 안지키는 것들이 말이 많다! 이상!

  • @dlstjr2017
    @dlstjr2017 4 년 전 +28

    자전거 부모님 걍 엠알아이 찍고 머리빈거 인증하세요.
    그편이 빠릅니다.
    그래야 아이도 머리가 빈걸 인증할수있을것같아요.

  • @shlee_garden
    @shlee_garden 4 년 전

    변호사님 화이팅

  • @user-np9lc9tn1v
    @user-np9lc9tn1v 4 년 전

    20주년 축하드립니다.

  • @Jeonwins
    @Jeonwins 4 년 전 +25

    콩심콩 팥심팥
    무단횡단을 자전거타고 하는 사람은 처음본다.
    부모님, 선생님들이 애초에 무단횡단 하지말라고 매번 얘기하잖아. ㅋㅋㅋㅋㅋ
    말좀듣자 제발.

  • @user-hg2qt4yd5u
    @user-hg2qt4yd5u 4 년 전 +13

    고라니가 편지도 쓰고 대단하네..ㄷㄷ

  • @UCywpfUm1zm0cZTH-AtPpaeg

    변호사님 멋집니다 짝짝짝

  • @user-zl2ut9ty4i
    @user-zl2ut9ty4i 4 년 전

    고소라는 단어 자체가 무기가 된다는게 무서운 세상입니다.
    그러함에도 한변호사님께서 든든히 본질을 바로 잡아주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 @dubu1102
    @dubu1102 4 년 전 +4

    한문철 변호사님...펜 마우스 하나 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 @user-jf6hb5qe7h
    @user-jf6hb5qe7h 4 년 전 +31

    ㅋㅋㅋㅋ가관이다 정말 그냥 솔직하게 애 부모인데 대신씁니다 라고 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imheonjeong2188
    @kimheonjeong2188 4 년 전

    축하드립니다

  • @A8Dn
    @A8Dn 4 년 전 +17

    초등학생님 제발 고소하세요. 한변님 상대로 개싸움해서 어디까지 망신살 펼 지가 궁금해지네요.

  • @jackkim8196
    @jackkim8196 4 년 전 +31

    23:21 자라니 어딜봐도 자라니...
    저것은 부모의 잘못이다. 자전거를 사줬으면 안전교육도 같이했어야지!

    • @tim.h.r1624
      @tim.h.r1624 4 년 전 +1

      상식적으로 누가 자전거로 저딴 식으로 횡단함?

  • @user-il2cb1wq5l
    @user-il2cb1wq5l 4 년 전 +6

    궁금한게 있는데 교차로에 4개의 보행자 신호가 뜨지 않으면
    분명 반대차선 자동차 직진 초록색 신호가 아닌가요??
    그 반대쪽 차선에서도 차가 올수있는거 아닌가요??

  • @bearsball
    @bearsball 4 년 전 +2

    사고 장소...구의시장 교차로 교회 끼고 우회전...자전거 튀어나온쪽은 아파트 보행자 통로고요...오른쪽 펜스가 없는곳은 교회 주차장 출입구...전방 횡단보도 지나서 아파트 정문 있네요.

  • @jeromepowell9602
    @jeromepowell9602 4 년 전 +35

    1:03:40 초등학생이 썼다는 편지
    의문점
    1. 초등학생이 횡단보도 딱딱 계산해서 무단횡단하는 엄청난 계산능력
    2. 20km/h의 속력이아니면 날수없는 상처? 30키로 50키로에도 사고가나봤었나? 그걸어째알지
    ??? 인생 40년짬밥은되보이네

  • @user-dg2qk6ij2z
    @user-dg2qk6ij2z 4 년 전 +17

    마우스보다는 아이패드에 펜을 사용하시면 종이에 그림 그리는것저럼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마우스 그림은 찌그러져보이고 끊겨보이네요~ 물론 마우스로 해주셔도 감사합니다~ ㅎㅎ😊 조금 흥분 하셨을 땐 마우스 그림이 알아보기 힘들 때가 있거든요~ 늘 건강하십시요~

  • @LTH502
    @LTH502 4 년 전 +58

    욕을 더 먹고싶어서 안달났네 ㅋㅋ

  • @user-zm6il4ro3n
    @user-zm6il4ro3n 4 년 전

    아니예요......그 분이 그 날 기분이
    안 좋은 일이 있었나 봐여.
    찬성하는 ..
    이 나라 건강한 교통질서를 위해
    즐겁게 하시는 변호사님
    감사합니다.

  • @user-ot6iu2kx5d
    @user-ot6iu2kx5d 4 년 전 +11

    부모님 의견 잘 들었습니다!! 가정교육을 어떤 식으로 받았나 했는데 이제 조금 알겠군요!!

  • @Jerry-im6tz
    @Jerry-im6tz 4 년 전 +15

    31:58 팩폭
    42:08

  • @user-vq4bx7be8v
    @user-vq4bx7be8v 4 년 전 +8

    가정교육이 참 중요하구나.. 평소에 뭘 가르킬지.. 부모입장으로 바르게 살아야겠구나.. 하고 생각하네요

  • @user-sh5vw5yb3g
    @user-sh5vw5yb3g 4 년 전

    응원합니다~~~

  • @dlsktp1146
    @dlsktp1146 4 년 전

    우리나라의 악법을 고쳐나갈수있도록 앞장 서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힘내세요 변호사님!

  • @khd3741
    @khd3741 4 년 전 +3

    자전거를 탄 어린이가 죄가 없다고 말한다면,
    오토바이를 탄, 또는 자동차를 타고 돌진하는 어린이도 죄가 없다고 할 수 있을까요?
    어느 누구도 저 상황에서는 피할 수 없는 사고 입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무조건 면책을 주면 잘못된 것이며,
    무단횡단하면 안된다는 것은 초등학교 1학년이면 배우는 것입니다.
    잘못된 법은 있을 수 있습니다.
    법은 공정해야 하며 형평성에 맞아야 합니다.
    잘못된 부분은 다음 국회에서 반드시 개선해야 하며,
    경찰, 검찰, 법원 판사님들 정말 공정하고 올바른 판단을 해주셔야 합니다.
    ^_^

  • @goodbyedpi
    @goodbyedpi 4 년 전 +17

    ㅋㅋㅋㅋㅋ초딩이 서울대 법대출신 변호사 상대로 협박을 하누 ㅋㅋㅋㅋㅋㅋ

  • @tootoooo
    @tootoooo 4 년 전 +20

    경찰도 순찰돌다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아이 살짝이라도 치면.. 500만원벌금에 징역인건가요? 경찰은 징역가면 경찰못하지 않나요?

    • @user-mz7qx6gf7j
      @user-mz7qx6gf7j 4 년 전

      존나 웃기겠네 진짜 이럴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q4dv9jt5p
    @user-qq4dv9jt5p 4 년 전 +77

    초6짜리가 글쓴게 용어가참 ㅋㅋㅋ이정도의 언어구사능력있는 애가 무단횡단을해?ㅋㅋㅋ초딩이 이런 단어를 쓸정도면 아이큐 150넘어간다ㅋㅋ 생각이 있으면 생각을하고 초딩같이 글을쓰던가 부모가 글을 대신 썼다고 하던가ㅋㅋㅋ

    • @user-up8zp2pz6s
      @user-up8zp2pz6s 4 년 전 +4

      차주라는 단어를 쓰는것에 감탄

    • @ttongkkobalcat
      @ttongkkobalcat 4 년 전 +2

      @@user-up8zp2pz6s
      저도 차주 소리에 놀랐어요.

    • @user-jm4xv2vd9l
      @user-jm4xv2vd9l 4 년 전

      받아쓰기 아닌가요?이정도면 ㅋㅋ

    • @boss-ut9po
      @boss-ut9po 4 년 전 +2

      과연 아이가 20키로인지 30키로인지를 느낌으로 안다구요?
      글구 초6이 허위사실유포라는
      단어를 쓰고 한문철 유튜브를
      보면서 민식이법 두번째 사고라는 것도 안다는게 신기할 정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