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6회. 팰리세이드 'palisade' 전복 사고, 차량 결함이냐? 아니면 운전자 잘못이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2.
  • (b5485, 쭌,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영상, traffic accident, car accident, dash cam, black box)
  • 자동차

댓글 • 6K

  • @MrKimboram
    @MrKimboram 4 년 전 +142

    비가 오는데도 걸어내려가고 있는 할머니는 예언자였다

    • @henryjeon1877
      @henryjeon1877 4 년 전 +2

      할머니께서 안 잡아간 것이 다행인 듯

    • @pigluis9347
      @pigluis9347 4 년 전 +2

      조상님께 제사 잘 지낸듯ㄷㄷ

  • @dexter1444
    @dexter1444 4 년 전 +114

    이양반 이렇게 싫어요폭탄 맞은건 또 첨보네 ㅋㅋㅋㅋ

    • @bake4844
      @bake4844 4 년 전

      구독자도 개털림ㅋㅋ

  • @user-fn2mr1oz2s
    @user-fn2mr1oz2s 4 년 전 +13

    그리고 긴급투표 질문에 운전자의 부주의(운전미숙)라고 생각하는지 차량 결함이라고 생각하는지 묻는 질문도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차량 결함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 @user-fn2mr1oz2s
      @user-fn2mr1oz2s 3 년 전

      @@DRsolochu 큰 사고 나실 뻔했군요ㅠㅠ 많이 놀라셨겠습니다.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제 댓글 때문에 기분 나쁘셨던 부분에 대해서도 죄송합니다. 답글을 주셨으니 댓글 자체를 삭제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고, '운전자의 부주의에 가깝다고 생각한다'는 말이 공격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니 '차량 결함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로 수정했습니다.

    • @user-fn2mr1oz2s
      @user-fn2mr1oz2s 3 년 전

      @@DRsolochu 아버님께서도 빨리 쾌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 @whoami0029
    @whoami0029 4 년 전 +8

    운전면허시험때 언덕에서 뒤로 쭈욱 밀리면 시동 꺼져요. 엔진이 기어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밀리면 시동은 꺼지게 되어있어요. 대체 시동이 안 꺼져야한다는게 말이되나요?

  • @user-ey2nf9sj3t
    @user-ey2nf9sj3t 4 년 전 +156

    한변호사님. 영상 잘보고 도움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일단 이번 영상은 싫어요 눌러 의사표현을 했고 저 사건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나마
    남겨봅니다.
    전 사고의 원인이 저 40대중반 아줌마운전자의 운전미숙.운전부주의 로 판단합니다.
    1. 저영상을 올리고 sns .커뮤니티. 카페등에 제조사 과실이라고 주장하며 글올리는중인데 본인이 "평소 계기판보지않고 운전합니다" . . . .;;;
    의견을 남겼었죠. 그리고 반응이 안좋으니 글을 수정하고 발빼고 있습니다.
    블랙박스로 본세상 영상에서 박 명장님도 실험을 하셨는데 경고음과 계기판에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동꺼졌다는 상황.
    계기판을 보았으면 판단이 되었을텐데 그냥 무시한거도 원인에 들어가죠.
    2. 시동꺼짐 쿵 소리의 인지여부
    아기에게 쿵 소리 네가 냈어? 할 정도면 쿵소리 인지를 한것이고. 보통 정상적인 사고의 운전자들 대부분은 쿵 소리 난후면 차를 멈춰 사고가 났는지 차 하부가 뭔가에 걸렸는지 무슨상황인지 파악을 할겁니다. 근데 무시했죠. 그것도 부주의라고 봅니다.
    3. 시동꺼짐 상황에서 대처 를 보더라도 아쉬운데요. 걸어내려가시는 어르신보고 시동꺼진후 남아있던 브레이크를 다 써버렸죠. 그이후에 핸들서서히잠기고 브레이크딱딱해지고 안먹고 차는 가속도붙고 .... 공터도 있었는데 그때도 계기판 봤으면 어휴.. 마지막 기회놓쳐버렸네요.
    4. 급발진 주장? 지금까지 흔히 급발진이라고 하면 edr분석이든 널리고 널린 영상을 보더라도 엔진의 과한 작동과 부웅아아아아아앙 하는 소음과 rpm이 무섭게 치솟죠. 근데 저건 그냥 시동꺼지고 내리막경사에 의해 무겁게 가속이 붙은겁니다.
    5. 현대차가 안전하지 않다? 전복사고에 탑승자 무사하고 오히려 최신옵션인 제조사 긴급사고알리미? 시스템에 통화연결되죠.
    저거아니었음 목숨이 위험했을 상황입니다..
    6. 팰리세이드동호회 실험들
    저 아줌마 운전자의 실수를 언급해야하는데 해당 차종 동호회사람들은 아줌마운전자의 과실을 언급하는사람들에게 오히려 현대차 알바생이라고 치부합니다. 운전자가 계기판을 봐야하는데 왜 안보나요(?) 의문입니다.
    7. 과한 보상 요구
    아줌마운전자 1억 탑승한 아가 2억
    Gv80 신차보상 현대차 관련된 직원3명 해고
    애초에 제조사가 밝힌거처럼 본인실수로 인한 사고인데 그렇다쳐도 해당차량보상을 해야하는데 억당 현금보상에
    같은제조사이긴해도 더상급의 타브랜드 차량을 요구 이것도 문제죠
    근데 가장 어이없는 이유가 소비자가 제조사의 노동자를 해고해라 마라 이런 법이 있나요?
    8. 떳떳하면 원본도 그대로 남겨놓고 본인주장을 하고 법적다툼을 하면되는데
    Sns와 커뮤니티등 사람들의 심리 여론을 몰이하고 이슈가되자 본인에게 불리한 여론이 생기자 원본글 수정하고 삭제했습니다. 이건 이상한거죠.
    9. 댓글쓰다가 영상중간에 변호사님과 통화하시는것들었는데 26년? 꽤 오랜시간 운전경력있다하셨죠. 근데 처음엔 D를 넣었다고 확신했습니다. 다른 커뮤니티글이나 본인주장으론.. 근데 변호사님하고 통화할때는 슬그머니 그런내용 없이 말씀나누네요 당연히 D에 넣었겠지..눌렀겠지.. 그것도 운전미숙이죠

    • @Michaelcoffee
      @Michaelcoffee 4 년 전 +1

      김태우 현기차 입장문?

    • @Sigma-Male017
      @Sigma-Male017 4 년 전 +7

      본인실수가 맞지만
      차량의 기능이 불량인건 맞죠
      모든차가 시동이 꺼지면 알겠는데
      BMW회사의 차량은 꺼지지가 않더군요
      시동이 꺼지면
      아무것도 할수없는데
      본인실수란걸 위급한 상황에서 망각한다 했을때
      방법은 주행하는 차에서
      뛰어내리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 @hothead_son
      @hothead_son 4 년 전 +7

      @@Sigma-Male017
      시동이 꺼지기 전 계기판에 경고등이 켜지고
      눈 나쁜 사람을 위해 경고음까지 울리는데도
      다 무시하고 간게 문제 아닌가요?
      오른쪽으로 가기 위해 핸들을 왼쪽으로 돌려 사고가 나면
      그것도 차의 결함이라고 할 건가요?
      수영 금지 팻말이 버젓이 있는데도 안보고
      수영하다 죽으면 지자체 책임인가요, 본인 책임인가요?
      .

    • @Sigma-Male017
      @Sigma-Male017 4 년 전 +3

      @@hothead_son 본인 책임인거 누가모르나요?
      수영금지 구역이라면 펜스 설치해서
      사람 못들어오게 막아야지
      팻말 하나로 퉁칩니까?
      자동차도 마찬가지예요
      경고음 가지고 됩니까?
      기계를 그렇기 단순하게 설계하면
      안되는것이고요
      인간은 누구나 실수하기 때문에
      항상 모든 장비와 기계,기구,설비 등등은
      풀프루프 개념 도입해서 충분히 연구를 하여
      설계하는 시점에 이미 적용되어야 하는겁니다
      이런게 안전의 개념이고
      단순히 인간의 실수로만 넘겨선 안되는 문제고요
      풀프루프가 모르시면 검색해서 보세요
      차량결함이 아니지만
      설명이 없는것도 사실이고,
      (매뉴얼에 없다고 하니까요)
      차의 안전기능이 떨어지는것도 사실이죠
      운전자 잘못을 논할려고 하는게 아닌데요?

    • @Sigma-Male017
      @Sigma-Male017 4 년 전 +2

      @@hothead_son 차량의 결함이란
      기능이 있는데 작동이 안된다는거고
      이번건은 좀 다르죠
      풀프루프가 적용되지 않았고
      설계부터 이미 안전로직이 없는부분이라
      현대차 기업 자체가
      이번일을 심각하게 보고
      모든차들에 대해 기능을 개선해갈 문제인거죠

  • @user-wx2gt7dt1t
    @user-wx2gt7dt1t 4 년 전 +47

    *해당영상 여사님께서 댓글 캡쳐뜬다라는 소문이 있길래 본문* 수정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몸사리겠습니다.
    님들 대댓글 조심

    • @user-li7on6dk6s
      @user-li7on6dk6s 4 년 전 +3

      직원 해고는 뭐냐 ㅋㅋㅋ 실화임?

    • @ssunk5202
      @ssunk5202 4 년 전 +3

      아줌마가 뭔대 센터직원3명을 해고해?? 불법 인데 남을 마음대로 해고하는건

    • @user-ps2uu4gj2r
      @user-ps2uu4gj2r 4 년 전 +1

      피하는게답임

    • @leekyoojung
      @leekyoojung 4 년 전 +1

      직원해고 이게 말이야 뭐야 가장인데 직장 잃어면 뭐가 되나 그러다가 천벌받어

    • @ston203
      @ston203 4 년 전 +1

      유튜브 측에서 신상제공안해서 캡쳐떠봤자 ㅋㅋㅋ

  • @kkkkonn
    @kkkkonn 4 년 전 +3

    혹시 여쭙고싶은게있습니다 싸우자는게 아니고 궁금합니다
    제가 타본차중 연식이 제일 높은건 16년식정도 되고요
    팰리세이드는 잘 몰라서요... 차가 시동꺼짐에있어 어떠한 조건을 불문하고 팰리세이드는 운전석에서 시동이 꺼졌는지 안꺼졋는지 인식이안되나요??? 비하나비꼬는게아니라 펠리세이드는 소음이나 떨림 엑셀반응 등 꺼진상태랑 켜진상태랑 차이가없는지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 @user-un4hx9ct6b
    @user-un4hx9ct6b 4 년 전 +7

    한문철 변호사님이 다루는 내용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이건 세상 운전자들이 차량에 문제가 있다는걸 많이 알려서 모르는 사람들의 생명을 구해주시기 바라고 안전에 대한 차에 대한 개선의 조치가 빠르게 필요한 시점 입니다!!
    상식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본인만 안다고 해서 본인의 가족들 여성운자들 초보자들 등등 차에대해 모르는 사람들은 전세계 엄청나게 많다는것 또한 상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한문철 변호사님께 상식도 모른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제외한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결론은
    1.차에 대해서기아조작 및 엔진미션등의 기능을 모르는 운전자는 현대차를 구매하면 안된다
    2. 만약 그래도 현대차를 구매하고 싶다면 반듯이 차에 사용설명서를 모두 숙지후 구매해라.
    끝으로 위의 영상을 보면서 5살 아이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크게 다치지 않아서ㅜㅜ
    너무 너무 소중한 우리의 자녀일수 있습니다.
    생명을 담보로 차를 팔면 안된다고 봅니다.
    이건 보상의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미국에서 이런일이 발생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감사합니다.

  • @user-ev6br9rw6e
    @user-ev6br9rw6e 4 년 전 +71

    저 차 안타 걸어 내려온 할머니가 천운이네.ㅋㅋㅋㅋ 여자가 차 태워 준다면 거부해라

    • @kimfv1988
      @kimfv1988 4 년 전 +2

      정말로 연세도 있으신데 큰일날뻔

    • @user-5jxnsj2kd
      @user-5jxnsj2kd 4 년 전 +5

      만약 할머니 잠깐 탄다고 벨트도 안매고 동승했다가 크게 다쳣거나
      사망했으면 이거 일이 엄청 커졌을듯

    • @user-uw9wq1zv8v
      @user-uw9wq1zv8v 4 년 전 +4

      저게 연륜이라는거다 저만큼사셨는데 촉이 좋으시겠지

    • @s2726
      @s2726 4 년 전

      나도 아주머니가 태워준다하면 차라리 버스타고 간다한다

    • @user-wk2qm9iv7i
      @user-wk2qm9iv7i 4 년 전

      이것 좀 웃겼다ㅋㅋㅋ

  • @user-qr9px1gu7c
    @user-qr9px1gu7c 4 년 전 +67

    이건 아닙니다. 변호사님, 문제의 본질은 계기판을 안 본 것입니다

    • @andyallen1772
      @andyallen1772 4 년 전 +7

      문제의 본질은 현기차의 중대하고 악날한 은폐입니다. 미션 보호가 목적이면 시동을 끄지 않고 중립 기어로 바꾸도록 프로그램 할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면 브레이크나 조향장치에는 문제가 안생기죠.
      소프트웨어 컨트롤이므로 프로그램 코드 몇줄이면 될 것을 안하고 운전자에게 덮어씌우다니요.

    • @user-cx9pb7cf2e
      @user-cx9pb7cf2e 4 년 전 +6

      @@andyallen1772 뭐가 문제인지 모르네..

    • @andyallen1772
      @andyallen1772 4 년 전 +5

      // 운전자가 통상적인 주의를 기울여 운전하면 차가 안전하게 제조해야 할 의무가 제조사에 있습니다.
      불분명한 버튼식 기어변속에다가 현기차만의 후진기어에서 전진시 시동꺼짐 기능이 정상이라 주장하는 제조사와 이걸 덮으려는 일부 사람들 보면 한심함을 남어 울화가 치미네요.
      이 사안이 국토부에서 직권조사와 리콜명령 안들어가면 제가 직접 미국 nhtsa에 고발조치 하겠습니다. 지난번 세타엔진 사건도 결국 미국이 나서서 해결되었는데 지금 꼬라지 보니까 이대로는 안될 가능성 있네요.

    • @andyallen1772
      @andyallen1772 4 년 전 +4

      기존 현기차 TCU 로직이, “후진기어 -> 차가 앞으로 밀림 -> 시동을 강재로 끈다”. 입니다. 이 것을 “후진기어 -> 차가 앞으로 밀림 -> 기어 중립으로 변경” 이렇게만 간단히 해도 운전자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간단한 것도 안하고 그 책임을 불분명한 버튼식 변속조작을 잘못한 소비자에게 전가하다니요. 더 놀라운 것은 그걸 쉴드치는 사람들도 공범입니다.

    • @user-us9cn6dt7w
      @user-us9cn6dt7w 4 년 전 +2

      차량 제조사가 어떤 상황에서라도 운전자가 안전할 수 있게 만들어야죠
      시동이 꺼졌기 때문에 브레이크 압력이 떨어져서 브레이크가 더이상 안들어가면 운전자가 위험한 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있는건데 그렇다면
      시동이 꺼지지 않게 했어야하는게 맞다고생각합니다.

  • @user-cw1ym6hf3g
    @user-cw1ym6hf3g 4 년 전 +36

    한문철 변호사님 평소에 애청하던 시청자입니다. 이번 영상 변호는 실망스럽습니다. 4064 회 투표도 실망스럽습니다. 시동 꺼지는줄 알았다 몰랐다는 버튼식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만 대상이 되어야 하지,
    투표는 누가 더 잘못이라 생각하는가?
    1. 운전자
    2. 현대자동차
    제발 애청하던 구독자들 모욕하지 마시고 댓글 열고 투표도 변경해주세요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4 년 전

      애청하는 구독자들중에 한변호사님과 식견이 일치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운전자 현대차 모두 문제라고 봅니다. 바보는 원래 많습니다. 하지만 국민안전과 직결된 사항으로서 현대차의 문제가 결함이냐아니냐가 진짜 쟁점이 맞는듯 합니다

  • @__Youth
    @__Youth 4 년 전 +5

    저도 이거 한번도 들어본적 없고 저런 상황을 직면해 본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생각보다 아시는 분들이 많네요. 차가 진행하는 방향과 반대되는 기어 변속시 미션에 무리를 준다는건 알고있어서 유의하고 있었는데, 시동이 꺼지는것 까진 몰랐네요. 오르막을 후진으로 오르다가 엑셀을 떼어도 같은 상황이 발생하나요? 무튼 이사건을 통해서 모르는 내용을 알게되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 @wherewe
    @wherewe 4 년 전 +52

    변호사님 존경합니다. 다만,
    1. 엔진시동꺼지는소리와 발로 시트차는 소리를 헷갈릴수는 없습니다.
    2. 시동이 꺼진 이유는 R(후진)에서 차가 앞으로 나아가자 시동이 강제로 꺼진것 (굳이 제조사의 귀책을 묻는다면 R에서 직진한경우에 시동이 꺼진부분)
    3. 시동이 꺼지면 계기판의 모든 경고등이 켜지고 가운데 표시창에도 표시되어집니다. (계기판 차가 난리남)
    4. 시동이 꺼지더라도 브레이크 부스터에 남은 압력으로 2~3회 브레이크 작동이 됩니다. 핸들은 MDPS고, KEY ON 상태기때문에 핸들은 배터리 전기로 조작 가능합니다. / 전기가 끊어졌더라도 모터에의한 조력이 안될뿐이지 핸들은 움직입니다.
    5. 참고로 내리막 주행중 R(후진)기어 넣었을때는 기어가 들어가지않고 정상적으로 주행됩니다. (전자식 미션의 경우 지속적으로 D로 주행하다 거의 멈출때 후진으로 들어감, 기계식은 강제로 후진에 들어가면서 시동꺼짐)
    6. 정상적인, 면허소지자라면 이 상황에서 전복사고가 날수 없습니다. (계기판에서 난리남)
    7. 꺼진거 인지했으면 그냥 시동 버튼 눌렀으면 다시 켜집니다.
    제보자가 타 카페에 올린 게시글, 인스타그램등에 올린글등을 보았을때 이번건은 실수하신것 같습니다. 이용당하시는겁니다.
    영상의 내용을봤을때 공분을 사고 내려달라는 요청을 받을것으로 보입니다.
    동일상황 동일차량 재현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krplus.net/bidio/dbqSd4GldXmtfqg / krplus.net/bidio/aLmtfo9nimi2iXo
    외국차량, 쉐보레(말리부)는 시동꺼짐 krplus.net/bidio/lKuRZXR8qYGvq5Q, BMW(430i)는 시동은 꺼지지않으나 N으로 기어 빠짐 krplus.net/bidio/mbqalpWUoaitZ2E, 2012 520d는 시동꺼짐 krplus.net/bidio/ms2OZ3uoaKe7h3o, 렉스턴은 RPM올려서 버팀 모하비는 꺼짐 krplus.net/bidio/mbmai6hphm64nnI
    35:15 ISG는 오토스탑앤고, 오토스탑등오로 불리며 차가 완전히 정차하면 시동이 꺼졌다가 악셀 살짝 밟으면 다시켜집니다. 연비, 환경을 위한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시동 켜지고 꺼지는 이질감을 싫어해서 시동계속 켜져있게 다 끄고다닙니다.
    48:33 설령 동일상황재현으로 시동이꺼져도 브레이크 차세울정도는 듭니다. 설령 100km로 달리다가도 브레이크부스터등에 남은 압력으로 꾸욱 밟으면 한번두번은 밟힙니다.

    • @user-et5270
      @user-et5270 4 년 전 +2

      어떠한 경우에도 시동은 꺼지면 안되요..움직이지 못하게 밋숀이 강제적으로 잠겨야지..밋숀보호할려구 생명을 담보해요? 그러면 모든 것을 조작할수 없는데..침수등은 예외지만..걸함은 아니더라도 문제가 있어요..

    • @xxnunoxx
      @xxnunoxx 4 년 전 +3

      @@user-et5270 DCT, 수동미션이면 모를까 오토미션은 토크컨버터가 무거운 차량을 잡고 버틸 수 없습니다. 자동으로 P모드로 넘기지 않는 이상... 그리고, 언덕에서 후진 R에 놓는다고 엔진이 쉽게 꺼지는 게 아닙니다. 몇초간은 엔진 아이들링으로 버텨줍니다. 그런 개념이라면 수동 운전자들은 어떻게 운전합니까? 숙달되지 않으면 1단에서 시동꺼먹기도 일수 인데요. 수동차는 생산을 하지 말아야 됩니까?

    • @user-un8xk6mt2x
      @user-un8xk6mt2x 4 년 전 +5

      @@user-et5270 어떠한 경우에도 차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면 일단 정지부터 해야 하는 겁니다.

    • @SeryuSeongha
      @SeryuSeongha 4 년 전 +7

      어떠한 경우도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고요???
      수동변속기는 클러치 조작만 살짝 미숙해도 시동이 바로 꺼지죠!
      이걸 어떤 상황에서도 시동이 살아있도록 하려면 어찌 만들어야 할까요?
      엔진 과열로 화재 상황에서도 시동은 절대 꺼져서는 안되고요?
      글쎄요???

    • @stasonsom2700
      @stasonsom2700 4 년 전

      그냥....... 너무 차량의 원리를 모릅니다...너무 쉽게 미션을 조작하고 발로 밟으면 간다 멈춘다만 알뿐...... rpm 계기가 왜있는지도 모를것입니다......

  • @user-gq1ck3qb4v
    @user-gq1ck3qb4v 4 년 전 +132

    이영상에서 배울 수 있는것
    1.팰리세이드는 전복이 되어도 운전자가 지나치게 멀쩡할 수 있다.
    2. 할머니의 연륜은 무시할 수 없다.
    3. 제조사는 메뉴얼에 R기어를 넣고 전진하지마시오 같은 상상도 못할 주의사항을 적어야하지만 구매자는 메뉴얼을 읽지 않아도 상관이 없다.
    4. 한문철변호사도 결국 변호사다.

    • @user-rw7pv8lx4v
      @user-rw7pv8lx4v 4 년 전 +2

      ㅇㄱㄹㅇ

    • @1128ET
      @1128ET 4 년 전 +7

      저속도에서 전복되서 멀쩡하지않은차가 찹니까 리어카짘ㅋㅋㅋㅋㅋ

    • @user-sn9qv7yv3y
      @user-sn9qv7yv3y 4 년 전 +4

      한변 정신차리세요

    • @bsewidjdif
      @bsewidjdif 4 년 전 +1

      할머니 연륜 ㅋㅋ오래사신분들 무시하면 안되네요

    • @user-if4dp5ct2p
      @user-if4dp5ct2p 4 년 전 +2

      이번편의 팩트가 다 여기있네 동감합니다

  • @kozangwoo2984
    @kozangwoo2984 4 년 전 +32

    물론 저도 후진기어를 넣고, 내리막을 탄력으로 내려오게 되면 시동 꺼지게 되는 것을 몰랐습니다만, 자동차 로직을 생각하면 이해되는 부분이며 시동 꺼지기 전에 경고메세지 작동합니다.
    다만 여기서 모든 운전자들이 여성운전자에게 반대되는 의견을 갖는 이유는
    1. 기본도 제대로 모르고 생각도 않고 운전함. 상식적으로 기본적인 운전자들이 생각하기엔 운전미숙이 원인
    ㅡ (1)후진기어를 넣고 운전자체가 이해가 안감
    (2)시동이 꺼지기 전 차량에서 안내메세지 작동(같은 차량으로 다른 사용자가 실험)
    (3)시동이 꺼졌을 때, 여성 운전자는 텅 하는 소리 및 충격을 인지하였으나 대수롭지 않게 진행
    2. 막무가내식 보상요구
    ㅡ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GV80+담당자 3명해고 등등.
    이런것들로 많은 운전자들이 해당 여성운전자를 곱지 않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현대는 앞으로 같은 상황이 발생 시 기어기 N단으로 바뀌도록 로직을 변경해야 다음같은 사고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 @junhyunglee6744
      @junhyunglee6744 4 년 전

      @맛스타 후진 넣고 전진하는 일을 상상도 못하니까 모를 수 있지 ㅋㅋㅋ. 세상 어떤 사람이 그런짓을 할거라고 상상이나 했겠어요? ㄴㅇㄱ

  • @mycom1004
    @mycom1004 4 년 전 +37

    다른분 재현영상보니 팰리세이드 시동이 꺼지고 지속적으로 삐~~~~거리면서 n단으로 넘어갔으니 시동거세요 라고 떡하니 문구 떠있던데 저런 지속적인 경고음을 무시하고 달린다는건 운전미숙이 100%맞는데...차후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방향을 이야기하는건 좋은데 약간 편들어 주면서 제조사 까는건 별루네요.

    • @galaxybearkim693
      @galaxybearkim693 4 년 전

      이미지 댓글로 못 올리나 ? 메뉴얼에 긴급 상황시 EPB버튼을 강제 작동하면 강제제동 된다고 나오는데....

    • @myeong269
      @myeong269 4 년 전 +2

      영상에는 경고음이 안들리는데요??

    • @jeonginlee5767
      @jeonginlee5767 4 년 전

      여성분 실수도 있지만 운전자가 시동을 끄지 않았는데 차가 스스로
      미션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엔진을 정지한다. 이것은 박병일명장님 말씀대로 미쿡에서 이런일이 일어났다면 현대는 아마 천문학적인 돈을 날릴수도 있을겁니다. 같은 조건으로 실험했을때 외제차들은 시동이 안꺼졌다죠

    • @mycom1004
      @mycom1004 4 년 전

      @@jeonginlee5767 꺼진차도 있고 안꺼진차도 있고요 미국에서 소송했다면 일차적으로 운전자 잘못이 있기때문에 집니다. 그리고 자동차 결함이 아니라 자동차 구동이 그리하기에 제조물책임은 사실상없고 보다 안전한 방향으로 bmw최신모델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까요? 무언가 대책안을 마련하겠죠 이만큼 이슈가 되었으니... 현대차 직원이 말을 잘못한거 같은데 미션보호를 목적으로 시동을 끄는건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 @parkchulwoong3442
      @parkchulwoong3442 4 년 전

      N단으로 안 넘어갔어요. N단으로 넘어갔으면 시동이 꺼질 수가 없죠

  • @kiwhiking_3935
    @kiwhiking_3935 4 년 전 +265

    멀쩡한 현대 직원 해고 + 3억 + GV80 달라는것도 웃기고 인스타그램 태그에 대통령이름이나 국민청원은 왜 올려놓는건지 ㅋㅋㅋㅋ
    사고난거 즉각 파악한 현대차 블루링크나 저렇게 전복된 상태로 애나 어른 하나도 안다친거보면 현기를 다 옹호하게 되네..

    • @user-le9ys4ni9l
      @user-le9ys4ni9l 4 년 전 +4

      저정도로 전복됬는데 많이다치면 문제아닌가요??ㅋㅋㅋ 빠른속도로 한것도아니고

    • @user-eb6gg6gc7h
      @user-eb6gg6gc7h 4 년 전 +26

      rpm이 0인데 급발진이라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기름 1도 안쓰고 간다는건데
      그럼 노벨상받아야지

    • @user-eb6gg6gc7h
      @user-eb6gg6gc7h 4 년 전 +9

      우리나라 면허딸때 자동으로 따게하면 안됨
      수동으로 교육시켜야 기어 시스템을 이해해서
      사고율 낮아질거임

    • @howni777
      @howni777 4 년 전 +2

      @@user-le9ys4ni9l 속도가 낮았다고해도 급경사에 차가 전복되면서 자중이 필러들을 내리 찍었는데 필러가 멀쩡했다면 자체 칭찬받아 마땅하죠
      좀 모르면 아닥이라도 하세요;;;
      그런데 제 설명글 이해는 되세요?!

    • @user-xv9vo9nb2j
      @user-xv9vo9nb2j 4 년 전 +2

      @@user-le9ys4ni9l 가만히 있으면..반이라도감..

  • @IM_Seul
    @IM_Seul 4 년 전 +83

    이건 한시간이나 투자해서 영상을 찍을 주제가 아닙니다. 그냥 봐도 운전 미숙에 면허를 따면 안되는 사람이 면허를 가지고 운전을 한거에요. 현대에게 대책을 요구할게 아니라 우리나라 운전면허 시험을 더 더 더 어렵게 바꿔야 한다고 지적하셔야 맞습니다. 이번 영상은 너무 실망입니다.

    • @user-xi8fh8du5x
      @user-xi8fh8du5x 4 년 전

      정말 답답하죠.
      왜 이렇게 변호사분이 상식이하의 말을 하는지 정말 답답합니다.
      면허시험의 개선이 필요한게 정말 팩트입니다.
      너무 그냥 주니까 운전하는 기본개념도 모르고 운전하는거죠.
      아니 모르고 면허는 딸수 있게 했어도 모를 수록 더 조심하고 더 살피고 그렇게 해야 하는게 맞는데
      계기판 안보도 다닌다? 시동걸면 출발전에 차가 정상인지 계기판보고 확인해야 하는건데
      경고등이나 점검등이 들어오진 않았는지 살피는게 기본입니다. 변호사님
      계기판 안보고 운전하는게 살인미수인 행위라고요!!!!!!!!!!!!!!!!!!!!!!!!!!!

  • @user-un2ub1fd1q
    @user-un2ub1fd1q 4 년 전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드나요? 후진기어가 들어간채여서 브레이크가 안드는건가요? 그렇게 해본 적이 없어서...

  • @whimper82
    @whimper82 4 년 전 +9

    운전면허증이 있는사람이 조작하는게 자동차입니다.
    도로교통법
    제83조(운전면허시험 등)
    ① 운전면허시험(제1종 보통면허시험 및 제2종 보통면허시험은 제외한다)은 제120조에 따른 도로교통공단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제80조제2항에 따른 운전면허의 구분에 따라 실시한다. 다만,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운전면허시험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지방경찰청장이나 도로교통공단이 실시한다.
    1. 자동차등의 운전에 필요한 적성
    2. 자동차등 및 도로교통에 관한 법령에 대한 지식
    3. 자동차등의 관리방법과 안전운전에 필요한 점검의 요령
    4. 자동차등의 운전에 필요한 기능
    이런것들을 검증받고 운전면허증을 받아서 운전을 하는거죠.
    그런데,
    이번엔 운전자의 조작미숙이라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1. 후진기어를 넣고 본인이 후진기어를 넣은지도 모름
    2. 자동차에서 경고음이 경고등이 들어왔으나 경고음을 듣고도 이게무슨소리야? 그러고 그냥 무시함
    보통은 교통흐름의 방해가 되지 않으면 차량을 세워서 체크를 해보겠죠.
    3. 그렇게 차량을 운행하다가 지나가는 행인과 이야기 하느라 한번 멈춰섰음. 그러나 이때까지도 자동차 시동이 꺼진걸 몰랐음
    이건 운전자 부주의라고 밖에 볼수 없습니다.
    운전면허증제도가 있는 이유가 뭘까요?
    자동차 운전이라는게 잠깐 실수해도 본인 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도 다치거나 죽을수 있기때문에 국가에서 검증된 사람들이 운전을 할수있게 운전면허제도를 시행하는거지
    저렇게 운전 하라고 운전면허 제도를 두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자동차의 문제가 아니고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해 생겨난 사고인데, 왜 자꾸 자동차 탓을 하시는지 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저 운전자가 잘못이 없다면 운전면허가 왜 필요할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 @user-xi8fh8du5x
      @user-xi8fh8du5x 4 년 전 +1

      그러니까요
      이상황에서
      결론을 낼려면
      가장우선적으로 운전면허시험이 너무 주먹구구로 면허증 남발하는걸 개선해야 합니다.
      두번째, 계기판등 차량상태를 안보고 운전했다???????? 면허취소 당해도 할 말 없는 상황입니다.
      시동걸고 운행하기전 반드시 차량이 정상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있는 차를 운행하다 누구 죽일려고 계기판 안보고 그냥 막탄다는게 말이 됩니까? 변호사님????????
      살인미수 입니다. 차량이 정상인지 확인하지 않고 다닌다는건 정말 중대한 일입니다.
      서울 대광장에 차량이 치명적 결함이 있어서 경고등이 표시된차를 몰다가 인파가 몰린곳으로 돌진? 및 제어가 안되면 어떻게 될까요?????
      그걸 운전자가 운행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겁니다. 그래서 계기판이란게 존재하는겁니다. 변호사님!!!!!!!
      세번째 이런 어처구니 없는 운전자도 있을 수 있으니 시동 꺼지는것 말고 운전자 와 미션 둘다 보호 할수 있게 만드는게 현대차가 좀더 소비자를 생각하는 기업이 되겠다
      이렇게 정리되는게 맞을겁니다.

    • @r.k1490
      @r.k1490 4 년 전

      정답

  • @jaehakyi1780
    @jaehakyi1780 4 년 전 +24

    한 변호사님 참 한심 하군요어느 편 들고 싶지 않지만 저 운전자는 차량의 문제를 떠나서 계기판 상태도 인지 못한 상황인데 이게 핵심 아닌가요?차량의 계기판의 각종 경고등과 경고음은 장식입니까!저런 운자자가 도로에서 실수를 했을 때 애꿋은 선량한 타인을 불행 하게 만듭니다지적질 하려면 우선 순위를 두고 차근차근 따져 보시길 바랍니다.

    • @111198029
      @111198029 4 년 전

      저도 운전 20년차지만 계기판에 어디기어가 들어갔는지 보진않습니다.
      버튼식으로 되어있어 인지하기가 더 힘들지 않았을까합니다.
      후진을 넣고 차량이 내려올때 시동꺼짐이 아닌, 차량이 멈추도록 설정해놓았다면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을꺼라 생각됩니다.
      조작미숙과 사고후 제조사와의 대처가 아쉽긴 하지만 누구하나는 충분히 일어날수 있을꺼같은 사고이고 버튼식에선 더욱이 개선해야될 사항인거같습니다.

    • @111198029
      @111198029 4 년 전

      @@h.s.k9723 레버로 기어를 넣기때문에 인지하기 쉬워서 계기판까진 확인하지 않습니다만..
      이런 사고를 방지하고자 시스템을 만들면 좋을꺼같다라는 취지에서 말한겁니다.
      말투로 보아하니 어리신거같은데 베베꼬아 말하는건 상대방 기분만 상하게합니다

    • @111198029
      @111198029 4 년 전

      @이바노프세르게이 경고음과 계기판 뿐만아니라 차가 정차할수 있게끔 시스템을 만들어야된다 이말이죠. 저렇게 브레이크랑 핸들이 안들어버리면 인명사고로까지 이어질수도 있잖아요.

    • @111198029
      @111198029 4 년 전

      @이바노프세르게이 추가로 동영상을 다 보셨는진 모르겠지만 쌍용차는 내리막에서 후진기어로 내려갈시 자동으로 파킹으로 되면서 정차가 된다고하네요.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다면 사고로 이어졌을까요?

  • @schip3058
    @schip3058 4 년 전 +32

    ******제가 정답을 알려드리죠***** ~ 이사건은 현대차도 사고 당사자도 잘못이 아닙니다. . 그냥 김여사에게 운전면허를 내어준 한국도로교통공단의 잘못입니다. 김여사가 사고내는데 이유가있었나요? 뭐든게 자기는 잘했는데 다른게 잘못됬다고 하는사람들입니다.

  • @sirano98
    @sirano98 4 년 전 +23

    투표글은 댓글 못달게 올리셨는데, 1차적으로 차량 문제다 운전자 운전 미숙이다 로 투표를 먼저 하신후 시동 꺼지는걸 알고 있었다 모르고 있었다 로 하는게
    맞는 순서 아닌가 싶네요 한변호사님 악의적으로 본인의 이득을 최대한 챙기려고 하시는 블박 제보자분께 너무 휘둘리지 않으셨음 좋겠네요

    • @user-gp1bs8fw6k
      @user-gp1bs8fw6k 4 년 전 +9

      투표
      한문철 싫다(추천) 한문철 좋다(비공)

  • @sooli8182
    @sooli8182 4 년 전 +9

    운전자 면허시험 다시 봐야 할 듯.. 내가 운전하며 현기를 응원하게 되다니..

  • @user-hj1fy5hr7y
    @user-hj1fy5hr7y 4 년 전 +115

    저도 같은 차종이고 버튼식 익숙해지면 좋아요. 하지만 잠깐 실수를 하면 큰사고 납니다. 기어 변경 시 눈으로 계기판 보거나 버튼식 버튼 손가락
    터치 시 눈으로 확인하세요.
    참고로 D, R 변경 시 소리가 나고
    D위치 변경소리 R위치 변경소리 서로가 다른 소리입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들으면 완전 달라요.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1

      박진영 신경쓸게 많네요 기어 넣는 행위에 버튼식이 직관적이지 못한 최고에 결점

    • @bisbadan
      @bisbadan 4 년 전 +4

      면허박탈해라 예비 살인마가 저기있다.

    • @highereven8592
      @highereven8592 4 년 전 +1

      버튼식 버튼은 잠시 보여주기식으로 나오고
      없어지는 추세인데 왜 버튼식을 이제서야 만들어서 출시하는지 모르겠네요

    • @user-rp5rk2vf8l
      @user-rp5rk2vf8l 4 년 전

      4분 41초에 버튼기어 잘못들어가서 띠딩 소리나는데 운전자가 확인안한듯

    • @user-eo2lb7np3c
      @user-eo2lb7np3c 4 년 전

      근대 디 눌렀네 너 타고 있는거 맞아?

  • @user-jg5pv1vg5c
    @user-jg5pv1vg5c 4 년 전 +48

    여기 혹시 본인은 계기판에 눈길도 안준다 하시는분 계신가요? ㅋㅋ 아니면 본인은 경고음 울려도 무시하고 제 갈길간다 하시는분? 그것도 아니면 시동꺼져도 눈치못챈다 하시는분은 계신가요? ㅋㅋㅋ 그런 사람 있으면 진심으로 면허 반납해주세요 잠재적 살인마십니다 ㅎㅎ 아니 진짜 이제는 차가 사람 똥도 닦아줘야 된다고 하겠어요~ 그리고 사고차와 같은 펠리세이드로 똑같이 실험한거 봤는데 도저히 모를수가 없겠던데요 그걸 몰랐다 그러면 그냥 인지능력에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ㅋㅋ

    • @user-ms9kb6lb1k
      @user-ms9kb6lb1k 4 년 전 +2

      근데 시동은 왜꺼져서 브레이크 먹통만든거죠?

    • @user-jg5pv1vg5c
      @user-jg5pv1vg5c 4 년 전

      @@user-ms9kb6lb1k 시동이 가만히 있는데 지혼자 꺼졌나요? 왜 꺼졌는지부터 생각해보시죠

    • @user-gf9nj5rg9j
      @user-gf9nj5rg9j 4 년 전 +2

      @@user-ms9kb6lb1k 브레이크는 시동꺼진후 중간에 제동될정도로 작동했습니다~~~
      그때 차상태 확인후 기어다시넣고 시동다시걸고 갔어야 했는데 저여자가 쌩까고 출발했다
      차엎어먹은 겁니다~

    • @luck3057
      @luck3057 4 년 전

      @@user-gf9nj5rg9j 그때 섰을때 기어가 P로 자동으로 가야 프로그램 로직의 정석 입니다. 그리고 참부터 R을 두번 넣고 앞으로 갈때 경고음 "시동이 꺼졌습니다" 안내음이 나오는게 좋아 보이며 기어가 p로 들어가는것이 훨씬 안전해 보입니다.

    • @user-gf9nj5rg9j
      @user-gf9nj5rg9j 4 년 전

      @@luck3057 g90은 넘어갑니다
      그외다른차 어떤게 p로 넘어가나요?
      로직이 그렇게 된게 정석이라구요?
      그럼 각제조사들은 로직 정석을 무시하고
      출고되는건가요?

  • @user-ol2bl3oz1h
    @user-ol2bl3oz1h 4 년 전 +12

    이차 안탄 할머니 신의한수

  • @user-tg9du5gl1w
    @user-tg9du5gl1w 4 년 전

    급경사 오르막길에서 D로 넣은상태에서 중력에의해 뒤로갈때, 가만놔두면 뒤로가다가 시동꺼지나요???

  • @Nel.Blu.
    @Nel.Blu. 4 년 전 +56

    법전을 보지 않았다고 모두 법을 어기는 것은 아니에요. ㅠㅠ

  • @nazomzo
    @nazomzo 4 년 전 +104

    변호사님 저 아줌마 거짓말에 당하는 모습이 참 안타깝네요
    운전미숙이에요 변호사님
    자동차 메커니즘에는 좀 약하신가봅니다

    • @bsewidjdif
      @bsewidjdif 4 년 전 +5

      자동차 전문가는 아니시니깐요 ㅜㅜ

    • @user-ng7vs4sd7y
      @user-ng7vs4sd7y 4 년 전 +4

      변호사님은 운전을 안하신답니다.

    • @user-kk5kl7vl1g
      @user-kk5kl7vl1g 4 년 전

      제가 볼 때는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는 맞지만 제조사에서도 시동꺼지는 부분을 메뉴얼에 적어두지 않았다는 것은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물론 후진기어에 놓고 전방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운전자는 없겠지만요
      그리고 요즘 차들은 hud에 기어단수도 표시가 됩니다
      시동꺼지는 기술적인 부분은
      국산자동차의 경우에 그만큼 완성자동차를 만든지 얼마 안되었으니 기술적으로 고급수입차들에 비해 빈약하겠죠
      대신 그만큼 싼가격에 편의옵션은 빵빵하게 탈 수 있는게 장점이니..
      블박차주처럼 후진기어 넣고 내리막길 내려가실분들이 아니면 국산차 보증도 좋고 큰 매리트 있다고 봐요
      기계적 결함이라기 보다는 기술력이 약간 부족이라고 하는게 맞는 것 같고
      R로 후진이아닌 내리막길 전진시 시동꺼지는 부분을 제조사에서 메뉴얼 주의사항 등에 넣어두지 않은 부분은 제조사의 책임이 있다고 보며 저 김여사분께 어느정도 보상은 해줘야 한다고 생각은 드네요
      운전면허취득 절차 좀 빡세게 했으면 좋겠네요
      리얼 3D 비행운전 등 이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 실기 1과 실기2 로 나눠서 실기1은 실운전을 하고 실기2는 리얼 3D를 통하여 빙판길 엔진브레이크 조작, 마트 주차, 진로변경, 고속도로 예비 주행을 통한 1차로 추월차로 인지 및 차선 이동 방법등을 실기에 충분히 넣을 수 있을텐데 운전면허간소화로 인한 각종 사고들 보면 참 기가 막히네요

    • @user-yv8ni9xc6k
      @user-yv8ni9xc6k 4 년 전 +2

      이번 기회에 매카닉적인거에 완전 취약점 들어났죠 변호사님.

    • @iecos
      @iecos 4 년 전

      @@hjp5864 그건 펙트를 지만 현기차의 안전불감증은 옛부터 쭈욱 있었지죠..이번일을 개기로 개선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TheExive
    @TheExive 4 년 전 +30

    변호사님, 본인의 지식과 담당PD의 지식을 일반화 시키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12:17경에 내리막에서 뒤로 갈 경우에 어떻게 하느냐 하셨죠? 후진 넣고 경사에 맞게 엑셀을 쎄게 밟아야죠. 요즘 차들의 힐어시스트가 차를 제자리에 정지되게 해줄지라도, 힐어시스트 끄고 차가 조금이나마 기어가 설정된 방향 반대로 밀리면 시동 꺼집니다. 수동 운전해 보시면 알겠지만, 전진이던 후진이던, 엔진에 부하가 걸리면 꺼지는건 당연합니다. 후진기어 넣고 앞으로 가면 시동 꺼지구요. 전진기어 넣고 차 뒤로 밀어도 꺼집니다. 수동이니까 그렇다고 말씀하실수도 있지만, 오토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내용을 만약에 현대/기아가 메뉴얼에 적어놓지 않았으면 문제가 될 것 같지만, 메뉴얼에 있는데, 음성 혹은 소리 경보를 하지 않았다는 것 하나만으로 잘못을 전가시키는건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제조사가 모든 경고를 말로 알려주나요. 매뉴얼에 써놓지요. 메뉴얼은 읽어보라고 주는거고, 읽어보지 않은 책임은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아마 이 책임에 대한 내용도 메뉴얼에 있을걸요?
    사견입니다만, 이렇게 변속기 레버를 제대로 놓지 않아 차가 밀려서 사고가 난 적이 이 운전자분이 처음이 아닐겁니다. 적어도 제가 운전하면서 (수동&오토-현대/기아/혼다/수바루), 군대에서 군 차량 운전했을때 (오토&수동-쌍용/기아) 대부분의 모든 차량에서 보고 경험 했습니다. 만약에 이것이 정말 운전자의 안전에 문제가 된다면, 이미 다른나라(특히 미국)에서 집단소송을 하지 않았을까요? 꺼지는데 이유가 있을겁니다. 이슈가 된 김에, 현대/기아 측은 왜 꺼지게 만들었는지를 명확하게 알려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추가: 차 시동이 꺼지는걸 안좋게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식으로 많이 밀려나게 될 경우, 미션이랑 엔진을 역회전 시키면 화재가 발생할 확률이 생깁니다. 수동 운전해보신 분들중에, 차가 오래되서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차에 기어 1단 기어 넣고, 강제로 차를 밀어서 엔진을 켤 수 있다는것 아시리리 믿습니다. 이렇게 바퀴 회전만으로 엔진을 회전시켜 불붙여 시동을 켤 수있어요. 여러가지 케이스중 한가지 때문에 엔진을 켜두게되면, 나중에 또 다른 사건이 생기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모든 케이스를 차가 이해하게 하려면, 차에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상황을 판단하게끔 해야하고, 그에 맞춰서 시동을 끄던, 시동을 켠 채로 냅두던 해야 할겁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의 기술은 거기까지 와 있지 않습니다.

    • @rbfth8725
      @rbfth8725 4 년 전

      ㅋㅋ 밀어서 시동.. 옛날 버스가 그랬죠 멈추면 다 내려서 밀고 시동걸리면 다시타고 ㅋㅋ

    • @tjalsxo
      @tjalsxo 4 년 전

      수동차 안타보신분들 여기서 표시나네요 후진하고나서 전진할때 1단이나 혹은 내리막이니 2단 전진기어넣죠
      근데 기어를바꾸지않고 후진기어 그상태에서 출발하려고 클러치를 뗀다면 차는 그상태에서 그대로 멈춰섭니다 수동해보시고얘기하십시요

    • @user-ty8be2jc5b
      @user-ty8be2jc5b 4 년 전

      어찌했든 오토차량에서 시동꺼지면 안됩니다
      내리막길에서 후진을 넣고 브레이크 놓으면
      슬립으로 서서히 전진하게되고 악셀을 밥으면 듀ㅣ로가야되고
      아셀 안밟고 그냥 놔둘 때 사고차처럼 가속이 된다면
      변속기 불량이지요

    • @user-il2cb1wq5l
      @user-il2cb1wq5l 4 년 전

      잘난척 하지마세요
      어제자 뉴스에 보도된거 당신말 다 틀렷던데요??

    • @TheExive
      @TheExive 4 년 전

      ​@@user-il2cb1wq5l 잘난척 한게 아니라, 제가 경험한 사실을 말씀드린겁니다.
      지금 MBC에서 방송한 것 보고왔는데요. 제가 경험했다고 말씀드린 제조사중 BMW, 도요타, 셰비는 없습니다. 저는 현대/기아/혼다/수바루/쌍용이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MBC에서 테스트한 몇가지 제조사들의 실험 결과로 '다 틀렸던데?'라고 말씀하시기엔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말리부의 경우, 경사로밀림방지 장치를 끄고 테스트해야지, 켜놓고 테스트하면 공평한 실험이 될 수 없지 않나 싶습니다. 말리부에 경사로밀림방지 장치가 있다고, 모든 셰비 차량에 저 장치가 있는게 아닐겁니다.
      도요타프리우스의 경우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가솔린차량(예, 코롤라, 캠리)으로 실험 해야 엔진에 부하가 가고, 시동이 꺼지는 동일한 상황을 만들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만약에 하이브리드차량끼리 비교할거면, 소나타하이브리드, 아이오닉등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박명장님이 말한대로, 만약에 이렇게 시동이 꺼지는게 안전과 직접적인 문제가 있으면, 이미 미국에서 집단소송을 했을거고, 징벌적손해배상제도로 과징금 엄청 물었을겁니다.
      (정정합니다. 팰리세이드에도 경사로 밀림방지가 있기에, 말리부와 테스트 한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팰리세이드의 메뉴얼을 보면, 경사로 '전진' 상태에서 뒤로 밀림만 방지하는 것 같습니다. 말리부처럼 앞으로 밀림 방지는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user-kl8ss3hb7o
    @user-kl8ss3hb7o 4 년 전 +1

    다른 자동차도 후진넣고 내리막 내려가면 중립으로 바뀌고 시동 꺼지나요? 궁금하네요..

  • @masca009
    @masca009 4 년 전 +81

    누가 실험한거 봤는데, 시동 꺼질때 경고음 들리고, 계기판에 계속 시동 걸라고 경고 메세지 한글로 떴는데, 그건 왜 안보셨는지....
    그리 고 미션이 부서지면 더 큰 사고가 날텐데 당연히 미션 보호도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요.
    애초에 저런 운전자라면 무슨 안전장치를 해도 사고가 날거 같습니다.
    전방 주시라는 말은 앞만 보라는 이야기가 아니에요.

    • @7piacom
      @7piacom 4 년 전 +7

      당당하게 자신은 계기판 안 본다고 글 썼더라구요.

    • @user-uk5yt9yl5t
      @user-uk5yt9yl5t 4 년 전 +3

      여기영상에는 넘어지기전에 띠띠띠띠 2번울리는데?

    • @xxnunoxx
      @xxnunoxx 4 년 전 +13

      @@7piacom 그거 내용 바꿨어요. 불리할 수 있다고 판단한 듯.
      변경 된 내용은 숲속 코너가 많은 길이어서 계기판 신경을 못썻다는 뉘앙스로 적었데요.
      합의금 3억 + 신형 gv80 + 현대 직원 2명 해고 조건 달성하기 위해 애쓰고 계심.

    • @7piacom
      @7piacom 4 년 전 +2

      @@xxnunoxx 답 없는 인간이네요.

    • @user-gt7tx1oc8o
      @user-gt7tx1oc8o 4 년 전 +2

      @@user-sr9cq2qo9u 잘 보고 끼어들어요. 주행 중에 후진 기어를 넣어서 사고가 난게 아니구요.
      급경사에서 후진 기어를 넣고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으니 차체 무게 때문에 차량이 앞으로 밀려내려가니까 기어를 중립으로 옮기면서 시동을 끈 겁니다. 브레이크를 밟든가 악셀을 밟든가 아무거나 했으면 문제 없었습니다.

  • @user-xj1sw6wd4x
    @user-xj1sw6wd4x 4 년 전 +76

    시동이꺼진건지,,켜진건지도모르고,,,,,,,,,,,전진인지 후진인지도모르고,,,,,,,,하아,,,,,,,이건아니에요 변호사님,,,,,

    • @advocatory1023
      @advocatory1023 4 년 전

      시동이 꺼진 시점이.주차장 벗어나자 마자라고 하는데.1차 할머니.만나고 난 시점 이후 와이퍼가 2회 동작하는데 시동이 꺼지고 일반적인 차량들이 와이퍼가 동작하는가요? 정말 궁금해서 물어보는겁니다

    • @user-rm5yg9yf6s
      @user-rm5yg9yf6s 4 년 전 +3

      바오밥반 시동이아니라 엔진만꺼진거아닌가여? 브레이크안밟고 시동켯을때 상태인거같네요ㅎㅎ

    • @advocatory1023
      @advocatory1023 4 년 전

      아...

    • @1128ET
      @1128ET 4 년 전

      @@advocatory1023 bmw 5시리즈 시동꺼지고도 와이퍼 음악 윈도우 다됩니다

    • @1128ET
      @1128ET 4 년 전

      @@advocatory1023 bnw 5시리즈는 저렇게 관성으로가려면 중립에서밖에안가며 미션체결시 시동꺼지면 자동파킹걸려서ㅠ저런일이없죠

  • @user-iu6nj8rg4i
    @user-iu6nj8rg4i 4 년 전 +27

    사람은 누구나 전문 분야가 있는거죠.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라고해서 자동차를 잘아는건 아닐겁니다. 한변호사님이 이번에는 여기서 큰 오류를 범하신듯하네요. 차량 결함이라고 단정하시다니... 말을 아낄때를 아는것도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는 영상입니다.

    • @Michaelcoffee
      @Michaelcoffee 4 년 전

      최호강 ?

    • @Sigma-Male017
      @Sigma-Male017 4 년 전 +2

      차량 결함은 아니더라도
      차량 기능이 안전하지 못한건 맞지
      기능에 대해 설명도 부족하고
      매뉴얼에도 시동꺼진다는 말은
      없었다며?

    • @user-fl3pr3xo4k
      @user-fl3pr3xo4k 4 년 전 +1

      @@Sigma-Male017 20~30년 전에는 어떻게 운전했는지... 차종마다 기어넣는 곳이 틀렸는데..

  • @user-xk9zb2kc1b
    @user-xk9zb2kc1b 4 년 전 +20

    1:01:21 차가 후진넣고 악셀을 밟은 상태에서 시동이 꺼진다면 차량 결함이 맞습니다.
    하지만 돈받고 변호맡은 지금의 사건은 악셀은 커녕 R(후진) 기어를 넣어놓고 브레이크만 슬그머니 밟으면서 아래로 내려가는상황이랑
    지금말하신 상황이랑 비교가 가능한건가요??
    예를 들어도 좀 비슷하거나 같은걸로 해주세요. 한문철 선생님 변호사자나요? 이런식으로 6학년2반 친구끼리 싸우는 아이들처럼 말도 안되는 비유를 하시면
    한문철 선생님께서 그렇게 욕하고 비난하고 없어져야할 사람들이라고 말하던 그 다른분들하고 뭐가 다른가요?
    변호사이시면 변호사 답게 상황에 맞는 비유를 해주세요. 지금 이게 장난입니까?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2

      핑크팬티 핑팬티씨 1. 변호사님 돈받고 이거 변호하시는거 아님니다. 2.내리막에선 기어를 d로 두더라도 브레이크만 살짝 때면서 앞으로 갈 경우가 많습니다. 3. 버튼식 기어라 실수 할수있습니다 운전미숙일수도 있지요 다만 시동이 꺼질때 띠딩 띠딩 띠딩 띠딩 띠딩 연속적으로 주거나 시동이꺼졌습니다 음성으로 주거나 해야할텐데 시동이 꺼졌음에도 띠딩소리 한번과 함께 알피엠만 0이 됐지 와이퍼도 되고 히터도 나오고 계기판 불도 켜져있으니 내리막 길에 전방주시하고 있으면 느낄수 있겠습니까 비오는날에?

    • @elephantthestarofthesea8960
      @elephantthestarofthesea8960 4 년 전 +1

      @@user-in7so1bk2k 띠딩 소리 나기전에 띠띠띠띠 하는데요

    • @youtube_on_off
      @youtube_on_off 4 년 전

      @@user-in7so1bk2k 1번2번 ㅇㅈ 3번은 운전미숙 ㅇㅈ 근데 계기판이 켜져있는데 계기판 오류가 아닌이상 확인이 안될수가 있나요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Stalineum52c 그건 전후방 충돌 센서 경보음이에요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1

      조은찬 계기판 표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급경사 애리막에 계기판보면서 운전할사람이 몇있겠나요 경고음을 더 강력하게 줬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시동이 안꺼지게 만들거나요

  • @kingdomofanimal_7496
    @kingdomofanimal_7496 4 년 전 +46

    현대차에서 명예훼손걸고 정의구현했으면

  • @user-ty6ht7tp8j
    @user-ty6ht7tp8j 4 년 전 +71

    그래서 3억에 gv80에 직원해고까지 걸정도면 운전자는 면허증정도는 반납하는거임?

  • @melstanley5227
    @melstanley5227 4 년 전 +17

    이후 올리신 투표 영상을 보고 거긴 댓글을 막아놓으셨다길래 여기서 답니다
    현실적인 대응 방식을 생각해봤을 때 후방레이더 경고음이 계속 들리는 상황과 미션 체결이 풀리는 소음이 쿵하고 들리는데 아무 대처를 하지 않는다는 건 26년 경력의 운전자가 할 말이 못 됩니다
    후진기어로 내리막 길을 따라서 타력으로 전진하게 되면 역토크가 걸려서 엔진이 꺼지게 되는 건 모두에게 당연한 상식이 아닐 수는 있어도 애시당초 기어R 상태로 타력으로 비탈길을 내려갈려는 사람은 상식적으로 전혀 없을 겁니다 기어D상태로 오르막길에서 타력으로만 후진으로 내려가려는 사람 역시 없을테구요 그래서 여지껏 저런 사고 자체가 화제가 되지 않았던거구요 요약하자면 운전 중에 본인이 무슨 기어에 놓았는지 모르고 있다는 게 말이나 됩니까?라는 말입니다
    가속패달과 풋브레이크, 사이드브레이크의 적절한 조작과 상황에 맞지 않은 기어를 사용했는지도 스스로 인지하지 못했으면서 급발진이니 뭐니 기기결함이라고 언론 플레이하는 것이 네티즌들은 괘씸해 보이는 것이죠
    도로교통법 조항 중에 운전자가 도로 위에서 운전 중일 때는 모든 운전 조작법을 정확하게 조작해서 사고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조항이 있습니다
    제48조(안전운전 및 친환경 경제운전의 의무) ① 모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는 차 또는 노면전차의 조향장치와 제동장치, 그 밖의 장치를 정확하게 조작하여야 하며, 도로의 교통상황과 차 또는 노면전차의 구조 및 성능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위험과 장해를 주는 속도나 방법으로 운전하여서는 아니 된다.
    그리고 36:27에서 제보자께서 거짓말을 하고 계십니다 눈으로 보고 기어버튼을 조작했다고 주장하시는데요 후진을 먼저 하셨을테니 R에 놓여져 있는 상태였을테고 그 다음에 전진을 하기 위해서 D를 눌렀다는 것 마냥 주장하시는데요 눈으로 보고 조작하는데 R에 놓인 상태에서 R버튼을 다시 조작하나요 보통? 심지어 후진 기어 버튼 조작 몇 초 전에 후진을 한 번 하셨는데도요? 비상식적입니다 이건 무조건 눈으로 직접 D인지 R인지 확인을 하시지 않으셨다는 증거입니다

    • @user-oz5sd6bp4s
      @user-oz5sd6bp4s 4 년 전 +1

      동감입니다. 👍

    • @user-fl3pr3xo4k
      @user-fl3pr3xo4k 4 년 전 +1

      심지어 영상에 R기어에 또 R기어 눌렀다고 띠띵 알람음이 울립니다.
      눈으로 보고 넣었다면, 그 경고음이 왜 났는지 의문이네요 어휴

    • @pigluis9347
      @pigluis9347 4 년 전 +1

      와 소오름 그러네 눈이있으면 D와R을혼동할수가없네ㄷㄷ 등골오싹했다

  • @chihyunson696
    @chihyunson696 4 년 전 +4

    버튼식은 확실히 레버식보다 오작동의 위험성이 크지만 그렇다고 운전미숙을 커버칠수는 없죠... 상식에 기초를 두고 진행합시다.

  • @user-jf7hc4be5z
    @user-jf7hc4be5z 4 년 전 +21

    1:37초 같은 변속버튼을 눌렀다고 띠링 경고쥬네요
    100프로 운전미숙 운전에 집중하지 않은거죠

  • @fog3115
    @fog3115 4 년 전 +56

    아니 계기판 보는게 어렵나? 눈알만 내리면 바로 보이는데;;;;; 그리고 나는 경고음 들리면 무조건 보는데 저절로 그냥 반응을 한다고 해야하나? 운전을 앞만 보고 한다는 소리 아닌가? 미친

    • @user-yl6dl7ue6p
      @user-yl6dl7ue6p 4 년 전 +3

      @@user-ky8cq3nx1s'무슨 소리야?'라고 말 했을때 뭔가 이상한걸 알아차렷으면 계기판 한번쯤은 보지 않을까요?

    • @cloudroad28
      @cloudroad28 4 년 전 +4

      @@user-ky8cq3nx1s 내려가기 전에 변속미스를 알아차릴 기회가 있었죠. 2:03에서 정상적인 변속소리(땅)와 2:10에서 잘못된 조작으로 나는소리(띠딩) 소리는 애초에 다르니깐요. 차를 하루이틀 탄것도 아니고 최소 몇주 보통 몇개월탔다고하면 일반적으로 변속할때와 소리가 다르다면 충분히 의심해봤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없어서 아쉬울뿐이죠.

    • @user-eo1gj9cc4z
      @user-eo1gj9cc4z 4 년 전 +4

      경고음 무시하고 계기판도 안보고 후진 넣고 내리막 내려갈 사람이 있을까? 3억과 gv80이 가지고 싶어서 큰그림 그렸을 확률이 더 높아보임

    • @Michaelcoffee
      @Michaelcoffee 4 년 전 +1

      현빠?

    • @fog3115
      @fog3115 4 년 전

      Micheal Yoon 어떤 점에서 현빠라는거임?? 설명좀 해주세요

  • @chsh851016
    @chsh851016 4 년 전

    34:50초에 질문 하신 처음 후진 하고 왼쪽으로 방향 틀면서 전진 하셨따는 부분입니다.
    명장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을 보니까 왼쪽으로 방향 튼 위치가 경사로가 아주 높았습니다.
    처음 팰리가 후진하고 얼마 안있어서 띠띠띠 후방 감지 소리가 났고, 한번 브레이크 밟는 소리 삐익!~ 울렸고, 영상속에서 버튼 조작소리가 들렸습니다.(이때 다시 R을 넣었습니다)
    경사로가 아주 높았기때문에 브레이크를 띄자 차가 왼쪽으로 움직이자 이 여성분은 악셀보다는 브레이크만 밟을 준비를 하셨을껍니다.
    그런데 왼쪽으로 방향틀어 전진하고 2초 후에 후방 감지 센서 소리가 들립니다. 띠띠띠띠 라고요. 그리고 1초 후 쿵 거립니다.(엔진꺼짐)
    그리고 계기판이나 브러쉬가 움직이니 엔전꺼짐도 모른 상태에서 계속 악셀도 안밟고, 브레이크만 밟을 준비만 하고 계속 핸들 움직이면서 차량을 움직였을껍니다.

  • @ccmm9868
    @ccmm9868 4 년 전 +4

    사람은 착각할수 있어요. 그런 걸 방지하도록 되어있는게 안전 장치들이죠. 이런 상황에서는 기어가 N으로 풀리고, 시동은 꺼지지 않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부 수입차들 테스트에서도 이렇게 되어있더라구요. 시동이 꺼지면 핸들이나 브레이크가 정상작동하지 않게 되므로 대단히 위험합니다.

  • @MC-wr1rh
    @MC-wr1rh 4 년 전 +161

    인스타, 팰리세이드 카페 글 지우고 빤스런 했으면 그냥 그대로 조용히 가시지 왜 추하게 여기에 또 제보하셨습니까

    • @hyunchang580
      @hyunchang580 4 년 전 +14

      M C 그러게요. 진짜 욕나와요^^

    • @xxnunoxx
      @xxnunoxx 4 년 전 +19

      보배드림에서도 개까이던데... 대한민국 커뮤니션을 x두 아니게 본거죠. 아마 아차 싶을거임.
      최소 사고 진술내용도 은근슬적 바꿔놓고...

    • @user-zr4oc8vv6t
      @user-zr4oc8vv6t 4 년 전 +15

      진짜 자기한테 불리한 댓글은 모조리 삭제.
      무식하고 소리 큰 사람이랑 엮이면 피곤해짐

    • @xxnunoxx
      @xxnunoxx 4 년 전 +10

      @@user-zr4oc8vv6t 쉿! 자기한테 모욕적인 발언자... 고소한답니다!ㅋㅋㅋ

    • @oboonjen
      @oboonjen 4 년 전 +8

      헉 댓글 지우러감
      벌어논 돈이 없어서리

  • @user-xm1kg5it8n
    @user-xm1kg5it8n 4 년 전 +46

    명장님이 방송에서 재연해주시지 않았나요 그냥 본인실수를 기업에게 어떻게든 우겨서 보상받으려는 심보로밖에 안보이는데요 ...

    • @xxnunoxx
      @xxnunoxx 4 년 전 +14

      박명장도 참 답답한게... 너무 운전자 편만 듭디다.
      그걸 보고 어느 오너가 수입차 BMW로 언덕길에서 재현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R에서 슬금슬금 전진하다가 쿵! 소리를 내며 시동이 꺼집니다.
      현대차만 그런게 아녔죠. BMW는 박명장이 가장 신뢰하고 추천하는 브렌드...

    • @user-xo3dg4oj8y
      @user-xo3dg4oj8y 4 년 전

      @@xxnunoxx 내일 내차 모하비로 내리막 경사지에서 후진넣고 악셀이랑 브레이크 밟지 않고 시험 해보고 글 올려볼께요. 시동이 꺼지는지 천천히 차가 전진만하고 시동은 켜져있는지!

    • @user-nq3ns7tu8k
      @user-nq3ns7tu8k 4 년 전

      @@user-xo3dg4oj8y 버튼식 기어만 그렇습니다

  • @user-zy2is2vk2g
    @user-zy2is2vk2g 4 년 전

    언덕길 차량밀림방지장치가 후신시에는 작동안하나요?

  • @imfull
    @imfull 4 년 전 +24

    r시 내리막 전진이면 시동이 꺼집니다 매뉴얼에 적혀있어여 정상이라면서요? 그런데 누가 매뉴얼 봐요? 이러시면 안돼죠? 만약에 매뉴얼에 r시 내리막 전진하면 시동 꺼진다고 적혀 있었으면~ 저 사고난 분한테 아~ 매뉴얼 보셨어야죠? 이건 당연한 겁니다 이렇게 하셨겠죠ㅎ 차 살때 주행시 기아봉 p에 놓으면 절대 안된다고 영맨및 현대차 측에서 구두로 알려주나요? 당연한건 안알려주잖아요 ㅋㅋㅋ당연한 r시 내리막 전진을 하면 절대 안된다고 누가 구두로 설명해줍니까 네

    • @legendcasillas5747
      @legendcasillas5747 4 년 전 +3

      애초에 누가 기어를 후진으로 넣고 내리막을 내려갈 생각을할까?
      대단한 김여사

    • @CIJ2877
      @CIJ2877 4 년 전

      근데 내리막에서 r 넣고 액셀 밟으면 뒤로 올라가게 만들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수동처럼

    • @imfull
      @imfull 4 년 전 +1

      @@CIJ2877 내리막이라서 브레이크에 발올리고 밟았다 떼었다 하면서 중력의 영향으로 전진했겠죠 내리막 r시 엑셀 밟으면 당연히 뒤로 갑니다

    • @user-ug8uy4ng8s
      @user-ug8uy4ng8s 4 년 전 +1

      보라고해논게 메뉴얼 아닌가?
      근데 누가 메뉴얼 보냐니? 평소 몰던 차하고 다르면 특히 버튼식이라면 차 몰기전에 한번쯤은 봤어야한다.

    • @king_jh_848
      @king_jh_848 4 년 전

      생소한 인터페이스고 직관적이지 않아서 누구나 실수할수 있는 여지가 있을듯 이번사건이 사고로 이어진 첫번째 케이스고.. 이거 개선 안되면 앞으로 관련사고 간간히 나올듯 함

  • @user-xi9hn1pi2i
    @user-xi9hn1pi2i 4 년 전 +102

    경고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 @user-cd5lh3po4j
    @user-cd5lh3po4j 4 년 전 +156

    박병일 명장도..
    운전미숙(후진)으로 인한
    시동꺼짐이라고 하구만.ㅋㅋ 아줌마보소

    • @user-gc8bj5hn2e
      @user-gc8bj5hn2e 4 년 전

      박명일 명장 유튜브에 실험한고 있습니다. 결론은 국산차만 다 꺼짐... bmw 토요타, gm 다 안꺼짐... 한국차의 현주소임

    • @dspark2131
      @dspark2131 4 년 전 +6

      @@user-gc8bj5hn2e 언급하신 실험에 나온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라 EV모드시 전기차 특성으로 모터에 동력이 연결되어 그런거라 그건 현대의 EV모드 구동하는 하이브리드랑 전기차도 동일합니다. 모터는 변속기가 없이 회생제동으로 충전하고 엑셀 밟으면 전후진에 따라 모터동작할뿐. 일반 내연기관차는 GM 최신차들처럼 경사로 밀림 방지 동작하는게 메이커의 지향해야할 지점일 듯.

    • @user-nc1uy9vx8i
      @user-nc1uy9vx8i 4 년 전 +6

      @@user-gc8bj5hn2e 쉐비 말리부 잘만 꺼지고, F바디 BMW 잘만 꺼짐. ㅅㄱㅇ

    • @user-gc8bj5hn2e
      @user-gc8bj5hn2e 4 년 전

      @@user-nc1uy9vx8i 말리부 안꺼지던데? 경사로 방지시스템 있어서 그런가, 암튼 f바디는 구형이잖어;; 삼각떼는 잘꺼지드나?

    • @user-nc1uy9vx8i
      @user-nc1uy9vx8i 4 년 전 +3

      @@user-gc8bj5hn2e 말리부 꺼지는 영상 올라왔는데 눈 가리고 아웅하나ㅋㅋㅋㅋ

  • @user-pv5ik1uc4z
    @user-pv5ik1uc4z 4 년 전 +5

    49:30 고속도로에서 시동꺼지는거 당연히 위험하죠 근데 이 경우는 그 예가 안맞잖아요. 운전자의 기어변속버튼 잘못 조작으로 인한 시동꺼짐이라잖아요. 시동꺼짐의 원인이 뭐냐구요 운전자의 조작미숙이잖소. 그리고 한문철변호사 이런 일 생길 줄 알았음.

  • @user-yr4tp3qz3j
    @user-yr4tp3qz3j 4 년 전 +8

    오토기어 한번 보고 오세요

  • @user-nx9it7nf7r
    @user-nx9it7nf7r 4 년 전 +181

    인스타 요구 사항 보셨나요? 현대 욕하면서 제네시스 GV80 으로 바꿔 달라 뭐 사람 짤라 달라.. ㅋㅋㅋ 어이가 없네~

    • @user-li7on6dk6s
      @user-li7on6dk6s 4 년 전 +18

      사탄도 한수 배워갈 악행이네

    • @user-eq4zh5ow5l
      @user-eq4zh5ow5l 4 년 전 +6

      대에박!!!!

    • @user-wh5bx6tq5v
      @user-wh5bx6tq5v 4 년 전 +14

      황당해서 했던말이지만 사람을 짜르니마니는 좀 심했음. 아무리 진짜 결함이 인정이 되더라도 설계한사람한테 책임을 물어야지 그밑에 시킨대로 일하는 사람을 짜르라고 쉽게 말하나

    • @user-gb5sm7oi9x
      @user-gb5sm7oi9x 4 년 전 +3

      보상금 3억임

    • @user-dj1qh9ye9m
      @user-dj1qh9ye9m 4 년 전

      인스타 계정아시나요?

  • @user-nq3ns7tu8k
    @user-nq3ns7tu8k 4 년 전 +66

    현대가 잘 못한거는 바보중의 바보까지 커버칠수 있는 완벽한 기계를 완벽하게 못 만든것.. 다음엔 수정해서 나오겠네요

    • @bongbong5213
      @bongbong5213 4 년 전 +7

      운전자가 바보짓을 하면 야이 바보야 조작 잘못했어라고 안내멘트 큰 소리로 나오고
      계속 후속조치 안하면, 에잉에잉~ 삐옹삐옹~ 사이렌 울리게 기본장착해야 할 듯하네요.

    • @user-nc1uy9vx8i
      @user-nc1uy9vx8i 4 년 전 +7

      현대차 과실이라면, 저런 빡대가리한테 차를 팔았다는 것. 조선 천지 후진기어 넣고 내리막을 전진으로 질주할 년이 있을 거라는 걸 어떻게 예상할까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n9sp2sw8y
      @user-bn9sp2sw8y 4 년 전

      핵폭탄급 경보음 추가 될듯 합니다. 아차 그러면 누가 뒤어서 빵빵거리나 하고 또 가겠지만...

  • @user-yw5yp5ti6s
    @user-yw5yp5ti6s 4 년 전 +43

    이게 무슨 차량 결함이야 경고음, 후진음 다 들리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변호사 제대로 실수하네 계기판을 무슨 주유할 때만 본대 웃고가네

    • @user-yw5yp5ti6s
      @user-yw5yp5ti6s 4 년 전 +1

      @@user-qq3wm1mz9r 운전하지말아야할 사람들이 눈 앞에 훤히 잘 보이고 있어서 답답합니다 ~~~~~

    • @jcoph1770
      @jcoph1770 4 년 전 +1

      근데 사실 숙련자들은 저런 경우에 잘 대처하겠지만 운전미숙자들도 운전면허를 발급받는 현 시점에서는...
      운전미숙자들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게끔 설계가 되야한다 생각하네요

    • @jp-mp8rn
      @jp-mp8rn 4 년 전 +1

      풊!
      움직이는 차 시동이 꺼지면?
      브레끼, 핸들도 제대로 작동안하는데?
      이게 정상이라고!
      BMW..쉐보레, 이런차는 뭐냐?
      심지어 감속장치가 작동되는차도 있는데..
      에라이..

    • @user-es3dc4bd5s
      @user-es3dc4bd5s 4 년 전 +1

      @@jp-mp8rn 작동해요 .... 작동 안된다니 기계적 힘을 엢기때문에 힘 빡세게 핸들 조향 되고 브레이크도 체중실어서 브레이크 부서질뚯이 길게 누르고 안되면 양발로 누르면 써요..

    • @junhyunglee6744
      @junhyunglee6744 4 년 전 +1

      @@jp-mp8rn 작동했지 ㅋㅋㅋ 작동했는데 그걸 지인하고 인사하는데 쓰고, 문제없다고 생각해서 차량 체크 할 생각이 없었던 차주 탓 아니냐

  • @user-rx8hy4pu2b
    @user-rx8hy4pu2b 4 년 전 +22

    팰리를 운전하는 한사람으로서 이운전자분이 실수한건 맞지만 버튼식이라 누구든 이런실수를 할수있다고 봅니다..현대는 내리막길에서 시동꺼지지않고 중립으로 변경되거나 아님 시동꺼지지않는 안전장치를 마련해주면 좋겠네요~~

    • @seolwooyoung
      @seolwooyoung 4 년 전 +3

      베스트댓글이라 생각합니다
      옆좌석 애기든 누구든 잘못해서 버튼 누를수있다 봅니다~

    • @chdlekd
      @chdlekd 4 년 전 +4

      저도 이분 댓글이 맞다고 봅니다.. 운전자 부주의가 시작이지만 만약 그게 사람보다 차량을 보호한다는 목적으로 시동이 꺼진다는 방식이 문제라 생각합니다. 기어만 빠지던가 안내려 가게 방지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 @user-hf6oh7oy6f
      @user-hf6oh7oy6f 4 년 전 +4

      사람은 누구나 실수 한다. 원숭이도 나무에 떨어질수 있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사람은 실수 할 수 있다. 그래서 안전장치가 항상 있죠. 실수 하면 뒤져야 하는 건가. 그 전에 미리 알지 못한 운전자 탓만 하기에는 좀 아닌것 같다. 이런 상황을 조건에 맞게 방지 할 수 있다고 봄.

    • @ooooooooooooo1
      @ooooooooooooo1 4 년 전 +2

      기어변경할때 기어 보지도 않고 누르고 계기판에 뭐로 바꼈는지 확인도 안하는 운전자는 면허 반납하시는게 맞지않나요 예비살인마나 다름없는데

    • @lorrainek5301
      @lorrainek5301 4 년 전

      @@ooooooooooooo1 이게 맞다..

  • @knyoon2541
    @knyoon2541 4 년 전 +68

    아직 영상 보는중인데 답답하네요
    지금까지 한변호사님도 운전자 입장에서 이해해주시는거 같고, 실망감도 오고
    취급설명서 잠깐나왔을때 보니 기어변속후 계기판에서 기어들어간거 확인하라고 써있네요
    그리고 후진넣으면 엔진이랑 미션은 뒤로 갈라고 계속 구를거고 바퀴는 내리막 경사가 심해 앞으로 가려고 할거고 이 상황이면 미션 보호때문이 아니라 바퀴가 강제로 반대로 구르면서 엔진에 부하를 계속주다보니 당연히 시동이 꺼질수 있는 상황이라봅니다. 수동차 시동꺼지는거랑 같은 원리죠 기계적으로.
    무엇보다 직진할건데 후진넣고 가면
    이러면 이거 도로주행에서 바로 실격이죠?
    면허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이란 생각이 지배적이네요
    답답합니다
    세계최초의 사고유형이 아닐까 싶네요
    운전자 너무 뻔뻔하고
    운전하기 무섭다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방어운전 필수네요

    • @user-qb3sk7cc5u
      @user-qb3sk7cc5u 4 년 전 +2

      시동이 꺼진다는 내용은 메뉴얼에 있어야 할듯합니다

    • @knyoon2541
      @knyoon2541 4 년 전

      @@ghostsanta1982 외제차도 시동꺼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구요. 같은 도로에서 같은 경사에서 실험을 해보는게 좋겠지만 다른 팰리 실험에서도 5회중 3회 시동꺼지는게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일단 엔진은 후진하려고 노력했고 그상황은 운전자가 인지를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우리 수동 면허딸때 다 배웠자나요 시동꺼지면 뭐되는거 운전자가 너무 무지했고
      이성적으로 보면 현대차의 개선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 @user-lu3nv8rh4g
      @user-lu3nv8rh4g 4 년 전 +2

      전자미션 시동꺼지면 파킹으로 바뀝니다 신차좀 타시길

    • @user-ff1po4cv1t
      @user-ff1po4cv1t 4 년 전

      내리막에서 후진 넣고 밀리면 그냥 시동 꺼지고 사고나면 차는 정상이니 운전자야 죽던 말던 상관 없다는 소리

    • @user-ff1po4cv1t
      @user-ff1po4cv1t 4 년 전

      시동 꺼진다는 자체가 잘못된거죠

  • @user-ge3fw1nj1d
    @user-ge3fw1nj1d 4 년 전 +25

    변호사님도 속으셨네요 ㅋㅋㅋㅋ

  • @__Youth
    @__Youth 4 년 전

    31:58 여기서 한문철 변호사님이 질문 하는부분 혹시 알려주실분 있나요? 이부분 저도 좀 궁금해서요.

  • @tbpom1003
    @tbpom1003 4 년 전 +25

    지나가던 공돌이인데 한변호사님 봐주십시오. 이건 저 운전자분 100퍼센트 잘못 맞습니다.
    다른 영상 보시면 현대에서 ecu 조사해서 내놓은거 있어요. 거기 보시면 사고 전 액셀페달이 99퍼센트였습니다. 말인즉슨 저 운전자분이 사고시에도 브레이크를 안밟고 액셀을 밟았다는 겁니다.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아서 브레이크 부스터 압력이 떨어졌어도 브레이크 세게 밟으면 제아무리 경사라도 절대로 차가 더 빨리 가진 않습니다.
    또한 다들 언덕에 주차할 때 사이드 채우고 윗언덕은 1단, 아래언덕은 후진에 넣으라고 배우지 않습니까?
    이런 상황에선 엔진 꺼진걸 탓할게 아니라 기어가 중립으로 간걸 탓해야지. 기어가 후진으로 들어간 상태에서 엔진이 꺼지면 엔진 브레이크 때문에 오히려 차가 서는데 도움이 되는걸
    지금 뭐가 잘못됐는지 논점도 잘못되었고, 애초에 저분 운전미숙입니다.

    • @user-ff7rl4th7f
      @user-ff7rl4th7f 4 년 전

      엔진꺼져서 자동차는 보호하고 사람은 골로가면 되는겁니까? 사고과정에 있어서 미숙인부분이 다수지만 무조건적이라기엔 엔진이 꺼지는 부분에선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 @tbpom1003
      @tbpom1003 4 년 전 +1

      @@user-ff7rl4th7f 저기요 지금 밖에 나가서 차 기어 걸어놓고 시동 끄고 밀어보세요 밀리는지 이 사고는 시동 꺼지는게 사고 일어난거랑 아무 관련이 없다구요

    • @user-ff7rl4th7f
      @user-ff7rl4th7f 4 년 전

      @@tbpom1003 착각이 있으신것같은데 후진넣고 경사로에서 전진되면 미션보호를위해 시동이 꺼진다는것을 말씀드린겁니다
      그리고 경사에서 기어넣고 시동끄면 차가 안밀린다는건 무슨 소리시죠? 평지에 엔단넣고 주차하는 이유모르시나요

    • @user-ff7rl4th7f
      @user-ff7rl4th7f 4 년 전 +3

      @@tbpom1003 지금 사고가 일어난 과정에 있어서 꼼꼼하게 보시지 않으신것같은데 김여사와 합의조건때문에 일방적인으로 비난과 비방이 난무하는데 저는 이건 아니라봅니다 오히려 김여사덕분에 고쳐야 할 것을 찾았다생각하구요 지금 펠셰 오너카페 가셔서 비슷한 조건에서 실험한거 찾아보세요 오히려 시동이 꺼진다는것에 놀란분들과 현대차에도 문제가 있다고 대다수입니다 김여사 김여사 하지만 정작 본인이 급가속에 시동은꺼지고 핸들굳어서 당황스러운데 몇이나 그상황에 시동키고 브레이크 넣을수잇을까요? 제생각에도 같은 상황이면 할 수잇는 판단은 사이드가 최선 같네요 김여사가 아니라해도 사고가 안날수도 없다는것입니다 본인을 너무 과대평가하시마세요

  • @w7widwuwuwuwuueudd633
    @w7widwuwuwuwuueudd633 4 년 전 +52

    할머니좟댈뻔....

    • @user-en6eb3ut1b
      @user-en6eb3ut1b 4 년 전 +1

      무속인 아니면 어제밤 꿈자리가 않좋아서

  • @user-ti7de4ie9l
    @user-ti7de4ie9l 4 년 전 +199

    조작미숙 조작실수를 제조사를 탓하는건 너무한거 같아요ㅠㅠ

    • @2283sh
      @2283sh 4 년 전 +4

      조작실수는 누구나 할수 있는데 그 실수를 허용하는 게 제조사의 잘못입니다 플래그십 suv 클라스에 맞는건지 너무 관대하시네요

    • @user-oe8yu9rf2m
      @user-oe8yu9rf2m 4 년 전 +13

      @@2283sh 그러면 시동이 안꺼지고 계속 켜져있어야한다는 말씀이신데.. 저 운전자분은 계기판전혀 안보시는 분입니다.

    • @user-xj7mj2gz3t
      @user-xj7mj2gz3t 4 년 전 +7

      @@2283sh 그범위를 얼마나 방지해야할지??? 밥을똥구녕으로 만드는것까지 생각해서 쌀을 팔아야할까요...;;

    • @user-xj7mj2gz3t
      @user-xj7mj2gz3t 4 년 전 +2

      @죽하 쌍용도꺼지고 말리부도꺼짐 물론쌍용은 좀더악조건 독일차도 구형은꺼지고 신형이안꺼진다는듯

    • @user-eo1gj9cc4z
      @user-eo1gj9cc4z 4 년 전 +9

      @@2283sh 그렇죠 좌측 깜빡이 넣고 우회전을 해도 경고음만 낼게 아니라 좌회전이 되게 만들어야 사고가 안나죠 차를 바다에 빠트려도 수륙양용으로 만들면 사고 안날텐데요... 순간이동 기능이 없어서 내리막을 후진기어 넣고 내려오다 사고 난거죠 그냥 순간이동으로 편하게 왔으면 이런일 없었을텐데요

  • @user-hx8tu5sk5x
    @user-hx8tu5sk5x 4 년 전 +2

    처음 알았다.. 시동이 꺼지는구나..근데 저 상황에서 어떻게 조치 해야함? 시동꺼지는바람에 죽을뻔했는데?

  • @seolwooyoung
    @seolwooyoung 4 년 전

    궁굼한게있어요! 그럼 주행중에 예를 들어 옆좌석에 애기가 호기심에 R을 누르면 시동이 꺼지게 되겠네요~~?? 버튼방식 너무 위험하네요~

  • @spartanssword105
    @spartanssword105 4 년 전 +107

    할머님 연륜은 무시 못한다...
    선견지명 레전드

    • @user-dk8zl4by2g
      @user-dk8zl4by2g 4 년 전

      ㅎ ㅎ

    • @user-li7on6dk6s
      @user-li7on6dk6s 4 년 전

      나이든 노인네 아줌마들 특히 운전 못하게해야

    • @IamKingSejong
      @IamKingSejong 4 년 전 +4

      ㄹㅇ 보통 뒷자석 탑승자는 안전 벨트 안 하는데 따라 탔다가 전복됐으면 목 꺾혀서 세상 떠나셨을듯.

    • @user-ye1fw1su5u
      @user-ye1fw1su5u 4 년 전 +4

      그 할머니 산귀신이었나.. 순간소름....

    • @user-en6eb3ut1b
      @user-en6eb3ut1b 4 년 전

      무속인이시면 대박날듯
      영험하기로 우리나라 최고

  • @jush2632
    @jush2632 4 년 전 +81

    1:01:14 변호사님 내리막에서 후진 넣고 보통 후진하지 전진은 전진기어 넣고 하겠죠... 후진기어 넣고 귀찮아서 그냥 앞으로 굴러가는 사람 얼마나 있을까요?? 저도 납득이 안가네요

    • @user-bc2ew5wb9g
      @user-bc2ew5wb9g 4 년 전 +2

      후진기어넣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시동이 꺼지지만 브레이크발을 떼면 차는 움직이지 안다가 엑셀밟으면 시동이걸려 기어넣은대로 진행하는데 시동이 안걸린듯합니다.
      내차도 그런옵션입니다만 시동이꺼졌다 안켜지면 문제죠

    • @user-gt7tx1oc8o
      @user-gt7tx1oc8o 4 년 전 +13

      @@user-bc2ew5wb9g 말씀하신 상황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이 사건은 급경사에서 후진 기어를 넣고 아무것도 안해서 차가 앞으로 밀려서 시동이 꺼진 겁니다.

    • @RedLaborJeong
      @RedLaborJeong 4 년 전 +7

      후진기어가 물려있는데 앞으로 간게 더 문제 아닌가요...??

    • @cong_ha
      @cong_ha 4 년 전 +3

      이차는 r버튼 두번 누르면 n모드 변속되더라구요 그러면서 시동 온상태로 주행됨 핸들이랑 브레이크 유압이 있는동안에 정상적으로 작동되는거같이느끼다가 나중에는 브레이크가 안먹히게되는거죠
      솔직히 이건 계기판만봤어도 이렇게 사고까지 날 상황이 아니였습니다
      분명 차 구입당시에 버튼식 변속방법을 배웠을건데 그리고 이분 평소에도 계기판 잘안본다고하던데요 다른방송으론

    • @user-fl3pr3xo4k
      @user-fl3pr3xo4k 4 년 전 +4

      @@cong_ha N에서 시동걸려있으면 브레이크 계속 잡히는거 아닌가요?

  • @user-vw2ho5bu9d
    @user-vw2ho5bu9d 4 년 전

    혹시 특수조건(후진기어넣고 +직진 일정 바퀴이상 회전=자동 시동꺼짐)에서 발생한 시동꺼짐 같은데요?

  • @user-gq9sn5qt8r
    @user-gq9sn5qt8r 4 년 전 +13

    이 아줌마는 현대에서 자동차 명예훼손으로 소송 걸어야 할듯

  • @ebifuraioisii
    @ebifuraioisii 4 년 전 +33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까지 커버가 가능한 차가 있나요? 저 상황에서?

  • @eun-jongkim6215
    @eun-jongkim6215 4 년 전 +24

    저는 이편 방송 보면서, 마지막 부분에서.. 자동차 매뉴얼 누가 보느냐는 말씀에.. 많이 좀 어벙벙 했습니다. 비행기 조종사도 그럼 신기종 배울 때 까짓것 매뉴얼 볼 일 없겠군요? 그런 비행기 타시고 여행하시고 싶으세요? 비행기조종사와 운전자가 뭐가 다르지요?
    차량에서 어떤 문제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만, 그와 별개로 운전자는 안전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운전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닐까요?

    • @agothic8137
      @agothic8137 4 년 전

      비싼 가격의 차는 설명서를 안보지만 핸드폰 설명서는 꼭 일어 보는 간혹 그런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 @user-gp1bs8fw6k
      @user-gp1bs8fw6k 4 년 전

      Eun-Jong Kim
      자동차 메뉴얼 안보는 사람이 대다수죠
      전 차사놓고 3개월동안 발로 트렁크열리는 기능있는지도 몰랐습니다

    • @luck3057
      @luck3057 4 년 전 +3

      야 너 니 자동차 메뉴얼에 있는내용 시험봐서 1개 틀릴때마다 아구창 100대씩 때려도 되니?

  • @uuy9772
    @uuy9772 4 년 전 +32

    투표를 저렇게 하시면 모르는 분들은 저 사고가 내리막에서 후진기어를 넣은것만으로 시동이 꺼져서 컨트롤불가 상태가 된것으로 오해할수있습니다....투표가 잘못됐죠 저건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4 년 전

      조현진 후진기어 넣은것 외에 다른 요인이있나요?

    • @user-ey2nf9sj3t
      @user-ey2nf9sj3t 4 년 전 +2

      @@josephpark7904 차의 이상증세 (시동꺼짐과 경고안내) 개무시한거요.

    • @josephpark7904
      @josephpark7904 4 년 전 +1

      @@user-ey2nf9sj3t 네 개무시한거 한참 잘못됐다고 봅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그런 부주의자들이 종종 있고 우리나 가족중 특별한 사람또는 여자들도 평생에 한번이라도 그와같은 실수를 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그와같은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했다한들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를 밟지 못해 사고가 날 상황이 과연 정당한가도 반드시 짚어봐야한다고 생각되네요. 국내외 모든차가 같은 조건이라면 할말이 없겠지만 현대차쪽에서도 이와같은 현상을 실험중이라고 하는거 보면 문제를 인지했다고 보여주구요. 여튼 그렇습니다.

    • @user-ey2nf9sj3t
      @user-ey2nf9sj3t 4 년 전 +1

      @@josephpark7904 앞으로 개선을 하겠죠. 로직수정을 하든 그냥 시동을 무조건 켜놓게 하든 경고음과 계기판 요소를 더 부각을 시키든...
      근데 이미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로 알려줬는데 이에 따른 무시문제 사고로 보상은 말도 안되는거구요.
      그와 관련해서 차량 결함도 아니라는겁니다.
      해당문제가 차량결함이었으면 지금 저 문제로 차량 정부차원에서 리콜하라그러고 난리났을겁니다.

    • @rhrudxo000
      @rhrudxo000 4 년 전 +3

      @@josephpark7904 전 절대 평생에 한번이라도 해서는 안되는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많은 도심에서 앞으로 가야지 생각하고 R로 악셀 밟았다고 생각해보세요. 근데, 경고음이 뜨는데도 인지를 못한다? 그건 운전을 절대 해서는 안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Cl_Han_
    @Cl_Han_ 4 년 전 +9

    1:01:51 메뉴얼 누가 봅니까..... 씁쓸하네요 봐야죠 당연히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1

      김지드 메뉴얼엔 내리막에 후진기어 들어가면 시동꺼진다고 써있나요?

    • @Cl_Han_
      @Cl_Han_ 4 년 전 +4

      @죽하 네 차를 1년마다 갈아치우는것도 아니고 차 한번 사면 10년씩은 쓰게될테니 아무리 오래걸려도 메뉴얼 한번씩은 봐요. 그리고 메뉴얼 안보시는거 그렇게 자랑스럽게 말하고 다니는거 아닙니다. 자기 물건 자기가 쓰는건데 본인이 제일 잘 알고있어야죠.

    • @Cl_Han_
      @Cl_Han_ 4 년 전 +1

      @@user-in7so1bk2k 글쎄요 펠리같은 버튼식 기어차량을 안사봐서 모르겠는데요

    • @user-yy3zi2ll3k
      @user-yy3zi2ll3k 4 년 전 +5

      교통사고변호사라는 인간이 한다는 말이 *매뉴얼 누가 봅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ake4844
      @bake4844 4 년 전 +1

      윤성민 심지어 변호사면 메뉴얼이 법적인 어떤 의미인지 잘 아실텐데.. 지인인가..

  • @ksol9770
    @ksol9770 4 년 전 +52

    17:45 변호사님 레버 방식일때는 같은기어를 두번 넣을 수가 없어요.

  • @user-bd6hb3ux9s
    @user-bd6hb3ux9s 4 년 전 +70

    변호사님 이번영상은 굉장히 감정적이시네요...

    • @user-gj5zp1dl7z
      @user-gj5zp1dl7z 4 년 전 +4

      고속도로에서 D로 달리다 R 넣으면
      시동꺼집니까?
      언덕에서 D로 내러가다 R을 넣으면
      시동이 꺼집니까?
      언덕에서도 고속도로에서도
      시동이 꺼지면 안되는겁니다.
      말을 호도하지마세요

    • @kekekim4632
      @kekekim4632 4 년 전 +11

      @@user-gj5zp1dl7z 달리다 후진 기어를 왜 쓰죠???

    • @user-gj5zp1dl7z
      @user-gj5zp1dl7z 4 년 전

    • @changhyeonsong6134
      @changhyeonsong6134 4 년 전 +5

      @@kekekim4632 들어가지도 않지 않나요?ㅋㅋㅋㅋㅋㅋ 수동이어서 억지로 넣으면 변속기드르륵거리면서 시동꺼질라나..

    • @user-hy1we7eh1c
      @user-hy1we7eh1c 4 년 전 +4

      @@user-gj5zp1dl7z 차 만들때 무면허 운전자가 운전하는것 까지 감안하고 만들지 않습니다.직진만하면 면허증 주던시절에 따신분들 다시 몰수 해야 합니다.

  • @killer-pu9fv
    @killer-pu9fv 4 년 전 +2

    대부분 오토 트렌스 미션의 경우 차량 속도가 10키로 미터 이상 일때 R로 체인지 레버가 변속이 되면 모든 기어가 중립 상태로 되거나 시동이 꺼지게 되어 있음
    운전자의 실수로 엔진이나 트렌스 미션이 망가지는 걸 보호 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기능 임

  • @user-ts4vz2ev5p
    @user-ts4vz2ev5p 4 년 전 +137

    이거 지금 시동이꺼진다는걸 안다 모른다로 투표하시던데
    한변호사님 사람들 호도하지 마세요
    난 운전할때 계기판을 절대 안본다
    투표를 같이 해야 맞지 않습니까 ?
    왜 논점에서 저 여자분의 귀책사유를 지우려드십니까 자꾸 ?
    진짜 옹졸하네요 어휴 이제 질려서 구독취소하고 갑니다 그냥

    • @bluecolor9937
      @bluecolor9937 4 년 전 +3

      운전 초보네 ㅋㅋ 사람이 계기판 안보고 다니냐? 운전 미숙은 앞에만 보고 다니는데 초보 이신가봐요

    • @user-gt1ob2yg8m
      @user-gt1ob2yg8m 4 년 전 +6

      bluecolor 저 사고낸 아줌마는 안본다고 하시네요.

    • @user-rx6xf4jm6y
      @user-rx6xf4jm6y 4 년 전 +1

      @@bluecolor9937 사고 운전자 분께서 계기판을 안 보고 다닌다고 했어요

    • @user-gp1bs8fw6k
      @user-gp1bs8fw6k 4 년 전 +28

      한변호사님도
      의뢰인이 의뢰하면 알아서 편들어주고
      블랙박스 영상 유트브에 올려서 조회수 뽑는
      그냥 일반적인 수익채널입니다.
      초창기 많은 도움되서 봤다가.
      여경사건, 버스자라니사건으로 대 실망주시고
      팰리세이드로 정점 찍음 ㅋㅋ

    • @user-ts4vz2ev5p
      @user-ts4vz2ev5p 4 년 전 +2

      bluecolor ㅉㅉㅉ

  • @peterpark8166
    @peterpark8166 4 년 전 +32

    이거 운전 미숙이라고 다른 곳에 영상 떴습니다. 현대에 확인하고 박병일 명장님이 동일 차종으로 확인하셨어요.

  • @kikiki5882
    @kikiki5882 4 년 전 +72

    무지함이 눈에 보이네...하 ~~~ 계기판도 경고음도 안보고 안쳐듣고 운전하는 자체가 이사고의 원인이지 뭔 개같은소리만 주절거리노
    수정
    저 블박차주에게 하는 소리임

  • @user-vz7xl8pj4s
    @user-vz7xl8pj4s 4 년 전 +33

    평소에 계기판 안보고 다니는게 당연하다면
    뭐하러 경고등 들은 들어오게 했을까요??....
    문철이형..이건 아닌거같아...

    • @Flamburn
      @Flamburn 4 년 전

      그 경고등이 너무 작고 별다른 소리도 없어 타유튜버 영상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이 많은건 알고계십니까?

    • @bake4844
      @bake4844 4 년 전

      Flamber 개선 필요한거랑 운전자가 잘못 없는건 별개죠 ㅋㅋ
      이 분이 운전자 잘못100%라고 했나요?? 운전자 잘못없다는 게 아니라는거잖음;;

  • @user-zu7tm3vo3d
    @user-zu7tm3vo3d 4 년 전 +4

    저역시 10여년이상 운전했지만 차를구매할때 시동꺼짐에대한 안내를 받은적없네요 이번영상으로 알게됐고 굉장히 중요한부분인것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재연영상에서 나오는 경고음(스마트키 내부에두고 잠금시 나는소리?)이 몇번을 돌려봐도 블박영상에는 들리지않네요
    이런건 시동을 다시 켜거나 완전 정차할때까지 경고를 계속해야하지 않을까요? 안전에대한부분 기술적인부분이든 경고측이든 개선이 필요해보이네요

    • @user-zu7tm3vo3d
      @user-zu7tm3vo3d 4 년 전

      @이바노프세르게이 krplus.net/bidio/aLmtfo9nimi2iXo 저도 이 영상보고 이정도 경고음이면 블박에서도 들렸을텐데 다시봐도 이런소리는 안들리네요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1

      경고음 띵 소리 한번입니다. 안전벨트 안해도 시끄럽게 경고하는데 시동이 꺼졌는데 띵 소리 한번이 웬말입니까. 시동 꺼지기 전에 띠띠띠띠 소리는 전후방 사물이 가까울때 나는 소리입니다

  • @foopuuraa
    @foopuuraa 4 년 전 +82

    운전면허시험 할때는 오토시험 폐지해야댐.
    스틱차량 몰면서 클러치 조작실수로 시동도 꺼져보고 그러면서 깨우처야되는데
    그냥 D기어 R기어 뜩 쓰면서 엑셀만 밟아대닌깐 뭣도 절도 모르는거지 ㅅㅂ

    • @conquer3573
      @conquer3573 4 년 전 +2

      포푸라 스틱에서 후진기어 넣기가 얼마나 빡센진 알아보게 해야됨 이빠이 빼서 넣어야되는걸 오토로 간편하게 만들어놓으니깐 저런 현상들이 일어남..

    • @user-rs4he8yg3k
      @user-rs4he8yg3k 4 년 전 +6

      @@user-oh5tq9yn5vAcc, ON에서 엔진은 꺼진 상태에서 전원공급 됩니다.

    • @jeong010727
      @jeong010727 4 년 전 +1

      운전 26년이면 오토면허 장애인만 시험 볼수있을 때입니다

    • @gzikim
      @gzikim 4 년 전

      @@user-oh5tq9yn5v 운전 면허증은 있냐 ㅋㅋ

    • @alreadyusedhandle
      @alreadyusedhandle 4 년 전

      2:40 궁금해서 그런데 이때 시동이 멈춘거죠??

  • @ohmer77
    @ohmer77 4 년 전 +114

    긴급투표영상 댓글 막아서 여기에 적습니다. 계기판은 속도 확인할 때나 기름 넣을때만 쓴다고 하셧는데 차량에 이상이 생겼을 때, 운전자가 가장 먼저 봐야 하는게 계기판입니다.
    경고음 들리고 '퉁' 소리 들리는데 사각지대에서 어린애라도 치거나 차량이 파손되었으면 어쩌려고 확인도 안하고 계기판도 안보고 이상이 생겼을 지도 모르는 2톤짜리 쇳덩이를 그냥 수백미터를 전진 하는게 정상입니까. 심지어 평소에도 계기판 안본다는데 사람들이 이해해주는게 더 이상하지 않습니까.
    이번 사건은 'QM3지하주차장 오르막 램프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던 것들이랑 아주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자가 차량에 대해 무지하고 운전의 기본이 안된 것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 @user-gp1bs8fw6k
      @user-gp1bs8fw6k 4 년 전 +10

      준준 ㅎㅎ
      후진기어 입력후 방향틀고
      다시 후진버튼을 눌러 미션충격으로 퉁 소리가 난 것입니다. 후진을 두번 누른상태로 내리막 탄력을 받았고 차는 전방주행을 하는데 후진기어가 들어갔으니
      당연 톱니바퀴가 서로 반대 상황이라
      미션이 문제가 생김을 인지하고
      띵 소리와 함께 시동을 꺼버린겁니다.
      즉 n 중립단으로 넣은거같네요
      중립에서 브레이크가 왜 들지 않느냐의 문제는
      차량의 핸들과 브레이크는 유압방식으로 동작하고
      고속주행시 핸들을 무겁게하고 주차시에는 조향각을 부드럽게하는 역할 또한 유압으로 제어합니다
      차량의 유압은 한계가 있고 다음시동시까지는
      어느정도 유지됩니다.
      주차시 p 모드냐 n 모드냐 차이는
      중립기어로 차를 움직이게 할거냐
      기어를 잠궈서 못움직이게 할거냐의 차이고
      N단으로 추정됩니다
      시동완전 종료가 아닌 배터리 전력까지만 남녀둔상태고 유압의 한계가 있는데 할머니정차시
      그 압을 다쓴겁니다
      그러니 브레이크압도 생기지 않고 핸들은 헐렁하게
      돈듯합니다
      아쉬운건 시동꺼진걸 인지하지 못한겁니다
      보통 내리막을 내려가도 살짝 엑셀이라도
      밟는게 사람특성인데
      엑셀을 아예 밟지도 않고 브레크만 제어했다는것도
      의문입니다. 차가 디젤이라면 엔진음도 들리는데요
      차주가 아이랑 소통하며 아예차량상태는 신경안쓴게 문제입니다

    • @fw1080ify
      @fw1080ify 4 년 전 +5

      어머 이분 말이 백번 옳소..

    • @Sigma-Male017
      @Sigma-Male017 4 년 전

      이새,키 여기에 은근슬쩍
      급발진 의심사고 끼는것좀 봐라?
      현기차 직원이냐?

    • @user-om2kf2bb9j
      @user-om2kf2bb9j 4 년 전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도 한번만 울리면 되는데 왜 계속 울리죠? 사람이라는게 한번 울리면 경각심이 없기 때문에요 뭐 이런 것과 같은이치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중요한 경고음은 계속 울리거나 알림도 계속 경고해줘야 해요)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ㅋ 엔진브레이크 경고음도 계속 울리는데 ㅋㅋㅋㅋ 좀 이상하네요

    • @user-om2kf2bb9j
      @user-om2kf2bb9j 4 년 전

      아 그리고 엔진브레이크도 계기판 알림뜨는데 채운지도 잘 모르고 운행하다가 경고음 뜨면 그때 계기판보면서 엇!!!!! 큰일날뻔했네 하면서 그때 알고 엔진브레이크 내리죠 이거 실수 하는 사람 은근 많아요 그러니깐 중요한 기능은 알림을 계속 내줘야 한다는거였어요 다른분은 모르겠지만 계기판도 떠야하고 알림도 계속 떠야 하는게 맞아요

  • @user-xp1zh8tk6x
    @user-xp1zh8tk6x 4 년 전 +3

    R상태에서 엑셀을 밟지 않고 그대로 두변 경사로의 중력에 의해 rpm이 견디지 못차고 앞으로 쏠려가게 됩니다. 현대기아 모든 차종 거의 다 그럴 겁니다. 그런 상태에서는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의 사고자분은 이미 시동이 꺼진 상태후에 인지하지 못하고 중간에 사람을 만나면서 브레이크를 밟았고 시동이 꺼진 상태였기 때문에 브레이크의 유압이 떨어진 상태였기에 다시 밟으려 했을 때 먹통이 된걸로 보입니다. 자동차의 결함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기만 저런 사고를 야기할 만한 자동차의 안전성의 결함은 존재하는 걸로 보입니다. 엔진 꺼짐에 대한 알림이 강렬해야 했을 것이고 꺼진 후 브레이크가 밟혔을때 자체적으로 파킹으로 넘기는 기능으로 만들다던가 하는 장치가 있어야 안전하다고 봅니다. 운전자가 좀 더 차에 예민한 사람 이였다면 아마 사고가 안났을 수도 있었겠지만 운전자의 실력에 맞춰 자동차를 만들 수는 없겠지요. 최소한의 운전실력으로도 안전하고 쉽게 탈 수 있는 차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 자동차 회사의 목표일거라 생각되는데 말이죠.. 아무튼 법적으로 시시비비 끝까지 가려볼만한 가치가 있는 사건이라 봅니다.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브루스웨인 맞는 말씀입니다 누구에게나 올수있을법한 일입니다 경고음을 더 강력하게 알려줬더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고입니다

  • @user-qq1ry5ju9k
    @user-qq1ry5ju9k 4 년 전 +1

    저기 잠깐 멈춰서 할머니랑 대화했을때 기어가 리버스로 되어있었다면 악셀링했을때 분명히 뒤로가지않았을까요?

  • @meckane5725
    @meckane5725 4 년 전 +46

    진심이던 아니였던 직원 3명 짜르라는 말에 민심을 잃은듯......

  • @leelee-rn5nq
    @leelee-rn5nq 4 년 전 +63

    참..운전이라는게...제발 아무나 안하셨으면합니다..

  • @vpsgh12
    @vpsgh12 4 년 전 +2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 차에서 경고음이나 알람울리면 계기판 바로 쳐다보지 않나요?

  • @user-rd6om1jr1j
    @user-rd6om1jr1j 4 년 전 +14

    아따 변호사님 운전자 미숙을 잘못을 꾸짖어야지 그걸 옹호 허면 그 사람 평생 운전 습관 못고 칩니다.누가 봐도 본인 잘못인데 ㅋㅋㅋ

  • @dalsoon
    @dalsoon 4 년 전 +51

    이건 운전자 잘못입니다.
    처음 엔진 꺼지는 순간 경고음도 분명히 들렸고 그때 분명 계기판에 경고문구가 떳을겁니다.
    내리막 길이니까 브레이크만 밟으면서 주행했을텐데 엔진 소음도 안들리고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분명 딱딱해 지는것을 느끼고도 운전자는 이를 무시하고 그대로 주행했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처음부터 계기판을 한번이라도 봤으면 사고를 막을수 있었을텐데...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차에 아무리 무관심하다고는 하지만 브레이크가 점점 안밟히는데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는지 안뜨는지도 확인 안하고 그대로 주행할수 있는겁니까?

    • @user-ql1ls2kc6k
      @user-ql1ls2kc6k 4 년 전

      그냥 브레이크 고장인 쓰레기차같은데 뭔 말이 깁니까

    • @dalsoon
      @dalsoon 4 년 전 +1

      @@user-ql1ls2kc6k 동영상의 뭘 보시고 브레이크 고장이라고 하시는지?
      아마 차도 없으셔서 동영상 보고도 뭔말인지 모르시나 봐요 ^^

    • @mycom1004
      @mycom1004 4 년 전

      @@user-ql1ls2kc6k 아몰라~ 차몰라~

    • @msseo1560
      @msseo1560 4 년 전

      그럼 실수없이 잘 지내십쇼...

    • @MC-wr1rh
      @MC-wr1rh 4 년 전

      @@user-ql1ls2kc6k 운전자가 시동을 꺼버렸는데 무슨 브레이크가 듣길 바랍니까

  • @user-bg3kf6iq6b
    @user-bg3kf6iq6b 4 년 전 +103

    시동이 꺼진줄도 몰랐다 ??? ㅋㅋ이정도 감각이면 운전을 하지 말아야 하죠

    • @leok5987
      @leok5987 4 년 전 +2

      블박보고 시동이 언제꺼졌는지 합리적인 판단도 못하는게. 무슨 감각드립.. ㅉㅉ

    • @user-zf8rd1nq7p
      @user-zf8rd1nq7p 4 년 전

      @@leok5987 블박만보고 시동꺼진지 알수있음?운전을하는상태에서는 시동이꺼지면 떨림이라던지 알피엠이 뚝떨어지는거로알수있는거고 이거는 시동꺼진게문제가아니고 후진기어를 넣고 전진인줄알았다는거지 뒤에사람있어어봐 그냥 때려박는거지 잠재적살인마임

    • @user-bg3kf6iq6b
      @user-bg3kf6iq6b 4 년 전

      여보쇼 시동이 꺼진걸 몰랐다 ??? 그걸 몰랐다는게 팩트지 분명히 차 돌리고 나서 살짝 악셀 밟았다고 했소 그럼 차가 나가는 기분 하고 내리막이라 흘러 가는 기분 이랑 분명 다르오 분명히 다르오 인정 ???자 그럼 차돌릴때 후진 기어 넣고 있었고 그상황 차량 기울기와 핸들 꺽인상황 이부분 그리 심하지 않은 첫출발시 요때 분명 후진이 되야 맞으오 헌댕 처음 상황은 후진이 되야 맞으오 헌데 전진이 됬다고 했고 악셀을 밟았다고 햇소 ??여기가 팩트요 여기서 분명히 인지를 할건 인지 했어야 한다는 말이오일명 악셀 먹는기분 하고 흘러 가는기분 이 분명히 다르다는것이오그렇다면 이미 여기서 시동이 꺼진 상황이되야 맞으오 처음악셀도 걍 언덕이라 흘러가는거 ??그걸 몰르고 운행을 게속햇다는데 말이 안된다는것이오내려 가면서 무슨 소리가 났다고 햇는데 흠 ~~!!! 그부분도 이해가 안가오뭔소리가 났다 느꼈으면 차를 세워 확인 만 햇어도 주차모드햇을것이고 시동이 껴진줄도알앗을것이오 허나 인지 햇음에도 불구 하고 그냥 운행을 한것이오 애탓을 하는데웃기지 마시오 차안에서 소리와 외부소리는 분명히 다르오 중간에 또 섰다가 출발시 악셀 밟았을때는 이미 내리막 브레이크 만 플어도흘러가ㅡ는것이라 두번째 악셀은 의미가 없소 아마도 살작 발만됬다 브레이크로 발이 갔을것이오 ~~해서 첫 출발시 시동이 꺼졌다는건데 이걸 몰랐다는게나로선 이해가 안된다ㅡ는것이오 허나 만약에 언덕에서 후진 하는데 미션보호를 목적으로 시동이 꺼진다는차가 잇다??누가 그런 차를 사것소 뭐 나중에 알게 되것지만이게 차량결함이냐 아니냐 이건 문제가 될것이고 나중에 다 알게 될것이오

    • @leok5987
      @leok5987 4 년 전

      @@user-bg3kf6iq6b 피셜좀 멈춰라. 후진넣고 시동이꺼졌으면 악셀을 밞던말던 기어가후진에서 역방향(앞르로)굴러가면 차량 결함이란다 ,, 정비공이 원레 그런거라고 했으니까 펠레 모델전체가 하자차라고 발표한거나 다름없고, 이게본사에서 그렇게 말하라고 한거면 몰라도 지깟 피셜로 찌끄렸으면 아줌마 말대로 해고 해야지ㅋㅋ 저런차 무서워서 타겠니??? 생각좀 하자.. 추가적으로 시동이꺼지면 유압이 빠지는데 할머님때 차가 왜섯니? 설명도 못할거면서 씨부리고 보는 현기알바 인증 그만해라

    • @user-bg3kf6iq6b
      @user-bg3kf6iq6b 4 년 전

      아니 뭔 말을 못하것네 차량결함이라고 치자고 그걸 말하는게 아니잖오차량 결함이 맞다고 치고 그다음 말을 하자고처음 차 돌릴때 시동이 껴졌고 당신말은 악셀 밟았는데 그냥 흘러 갔다는 이야기고나는 왜 그때 그걸 왜 몰랐다는 거냐 이말을 하는것이오잘 들어 보시오 처음 출발시 악셀 밟았다고 했잔소 ~~~ 이부분에서 이해가 안간다는 말이오 지가 후진을 넣는지 드라이브를 넣는지도 모르고 운전을 한다는게 말이 되냔 말이오글구 호진 기어 넣고 악셀 밟으면 차가 어디로 가오 ???이정도 내리막에 앞으로 간다고 ??? 처음 말하는것이오 차 기울기로 봐선 악셀 좀 먹어야 할듯한데 아니오 고 부분을 말하는것이오 악셀이 먹었는지안먹었는지 말하는것이오 후진 기어 넣고 악셀 밟았는데 앞으로 갓다고 했오 난 그이야기를 하는것이오 이상하지 않소 ???처음 브레이크 작동된거는 아직 유압이 다 안빠진 상황이고 해서 한번정도는 정지가 된거라오 그때까진 유앞이 조금 남아 있었다 보면 되오 해서 정지가 된것이고 그다음은 뭐 설명안해도 알거 아니오 ~~~내가 언제 차량 결함이 아니라고 했오 ???? 그걸 떠나 말하는것 아니오 차량 결함이 맞고 좋다 이거요 왜 처음에 그걸 몰랐냐는 것이오 모를수 잇다 ??? 그정도로 무감각이면 운전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것이오

  • @user-ji7eq8sm6n
    @user-ji7eq8sm6n 4 년 전 +12

    새영상 댓글 막아놓고 손들어보세요~ 이렇게 올려놨네...
    아이고 시러요 또 먹어라
    댓글을 왜 막을거면 찬성 반대 손들어보세요 이렇게 왜 적냐
    지 할말만 하네

    • @Flamburn
      @Flamburn 4 년 전

      영상을 보기는 했는지 모르것네 기냥 니 생각이랑 안맞으니까 일단 비난부터 박고 보는거냐? ㅋㅋ

    • @user-ji7eq8sm6n
      @user-ji7eq8sm6n 4 년 전 +1

      Flamber 한문철 댓글 알바 나왔구만. 왜이리 늦었냐 4일이나 자났는데 알바일 똑바로 안하냐

  • @huiwonju1
    @huiwonju1 4 년 전 +9

    3:11 이 지점에서 차를 한번 세웠어요.. 그리고 그 다음에 긴급제동장치도 두번 작동을 했구요
    급발진으로 주장하는 흔한 사고처럼 브레이크와 엑셀을 혼동하는 그런 사고처럼 보입니다.
    애당초 운전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브레이크 한번 밟아서 두번 밟는거랑 느낌의 차이가 있는걸 알텐데
    페달을 조작하는 소리가 일절 들리지 않습니다.
    12:00 한변호사님 예전에 수동기어 운전 안해보셨나요.. 멀쩡히 앞으로 가는 차 후진기어 넣으면 100퍼 시동꺼집니다.
    자동변속기 차량중에서도 꺼지는 차량들 있습니다. 굳이 버튼식 아니어도 결함이라고 생각이 안드네요
    이건 차량 결함보다 운전 해선 안되는 사람이 운전해서 났던 사고입니다.
    차량이 이상하면 계기판부터 체크하는게 기본이에요 장식 아니고 과속카메라 앞에서만 보는거 아닙니다,
    정차후 출발할때마다 봐야하는 거에요, 그리고 시동 꺼진상태로 차가 움직이면 경고음 납니다.
    저 긴 구간을 내려가면서 시동이 꺼진걸 인지 못했다는 것은 계기판을 한번도 안봤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영상은 한변호사님이 이 영상의 운전자 편만 드는것 같아 싫어요 드립니다.
    보편적인 운전자들도 그렇게 생각하는거 같군요,

  • @user-vq1yg2ui1f
    @user-vq1yg2ui1f 4 년 전 +69

    여자운전자분도 운전미숙으로 실수하신거 같은데 변호사님과 통화에서 자기는 잘못한거 하나도 없다고 말씀하시는건 좀 보기 싫긴 하네요 ;

  • @bsewidjdif
    @bsewidjdif 4 년 전 +109

    후진기어 넣고 전진... 이게 운전면허 정상적으로 딴사람이 할수있는 일인가... 면허 시험 어렵게 할 필요는 확인하네

    • @user-rw7pz1mn4o
      @user-rw7pz1mn4o 4 년 전 +1

      soo Lyu 후진기어 넣고 전진 할수 있나요??

    • @user-wl6qm2ds7d
      @user-wl6qm2ds7d 4 년 전 +1

      후진기어넣고 전진하는게.이상한거 아닌가?

    • @bsewidjdif
      @bsewidjdif 4 년 전 +16

      @@user-rw7pz1mn4o 후진 넣어도 급경사에는 차가 앞으로 밀릴 수 있어요 정상적으로 면허 딴 사람이면 자기가 무슨 기어 넣었는지는 알아야죠...

    • @bsewidjdif
      @bsewidjdif 4 년 전 +11

      @@user-wl6qm2ds7d 후진기어 들어간상태인지도 모르는 상태로 전진하는게 이상한거죠 면허 시험 난이도 대폭 강화해야됨..

    • @user-nq3ns7tu8k
      @user-nq3ns7tu8k 4 년 전 +8

      @@user-rw7pz1mn4o 후진넣고 전진가능함 차량 무게도 있고 급한경사로에서 전진 기어라도 브레이크 떼면 뒤로 확 밀리는 느낌 받아보셨을 텐데

  • @thelanterngrab5037
    @thelanterngrab5037 4 년 전 +3

    결함은 같은 브랜드에서 다른차 다 멀쩡히 안꺼지는데 이 차만 꺼지는걸 결함이라고 하는거고요. 같은 상황에서 같은 브랜드 차는 다 꺼지는건 결함이 아니라 설계상으로 돼있는겁니다. 인권은 인권이고 공과 사는 따로 구분하셔야죠. 진짜 실망이 큽니다.

    • @user-in7so1bk2k
      @user-in7so1bk2k 4 년 전

      the lantern Grab 설계가 저렇게 되어있다면 누구나 알수있게 숙지를 시켜줘야지요 10명중 9명이 모른다면 저렇게 위험한데 그게 설계라고 할수있겠습니까
      설명서에도 안써있는걸

    • @thelanterngrab5037
      @thelanterngrab5037 4 년 전

      @@user-in7so1bk2k 상식적으로 누가 전진하는데 후진기어 넣고 전진할거라고 생각하겠습니까.

  • @signplustm5917
    @signplustm5917 4 년 전 +1

    저는 이런경험이 한번 있네요. 경사도가 좀 있는 오르막길에서 기어는 D에 놓고 브레이크를 놓았을때 시동꺼짐은 경험해본적은 있네요. 시동꺼지자마자 바로 내려가는데 기어 중립인것처럼 내려가더라구요. 당시 차량은 기아 구형 쏘렌토였습니다.

  • @user-wl5im4gt7l
    @user-wl5im4gt7l 4 년 전 +99

    그동안 얼마나 운전 개판으로 했으면 계기판도 안보고 다니고 경고음도 모른척 쌩까냐??...나중에 사람치고도 급발진 났다고 아몰랑 할 사람이네....진짜 저런사람 도로에서 마주칠까 두렵다...

  • @Free_09
    @Free_09 4 년 전 +27

    후진버튼 2번 커맨드만으로 시동이 꺼졌다고 이해하는 분들이 몇몇있는데
    R모드 상태에서 악셀,브레이크중 아무것도 밟지 않았고, 차는 중력으로 인해 굴러내려가기 시작한겁니다.
    그로인해 역회전이 걸려버리니 엔진은 당연히 꺼져버린거구요.
    후진버튼 한번만 누르고 했어도 마찬가지에요.
    결함타령 하기 전에 상황은 제대로 이해하셔야죠..

    • @DoSa18
      @DoSa18 4 년 전

      ㅇㅅㅇ 후진하고 R모드상태에서 쭉내려왔네요 덜컹은 중립된거고 좌회전 전부터 중립으로내려왔는데 인지도못했네용 전반적으로 문제가있네요 운전자가

    • @user-ff1po4cv1t
      @user-ff1po4cv1t 4 년 전

      제가 차를 잘 몰라서 하는 말인데
      d에놓고 아무것도 안밟았을시에도 두로 밀리면 시동이 꺼진다는 얘기인데 그러면 차 자체가 잘못된거 아닌가요 시동이 꺼지는건 죽으란 얘기죠 조작 자체가 안돼는데

    • @user-wj7ho9nx2e
      @user-wj7ho9nx2e 4 년 전

      궁금한게있습니다 아반떼 ad 오토차량입니다.. 오토스틱입니다.. 그럼 내리막에서 후진기어넣고 내려가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진다는건가요???
      두번째질문.. 제가 평소에 후진하다가 멈추지않았는데도 d놓고 악셀밞고 또는 악셀밞다가 멈추기전에 후진기어넣고 후진으로 악셀밞는데 이건 문제가없나요?

    • @youdanger9734
      @youdanger9734 4 년 전

      ㅋㅋㅋ엔진꺼지면 스티어링휠 자동으로 잠겨서 못움직인다고ㅋㅋㅋ몇번을 말하냐
      그럼 당신이 내리막에서 키돌려서 시동꺼봐라 생명을 담보로 자신없으면 찌그러지자 반대로 시동킬때 브레이크 밟은상태로 시동키지?? 이유는??자 다시생각하자 당신말대로 시동꺼지고 핸들작동가능 브레이크는?? 어떻게 설명할건데

    • @Free_09
      @Free_09 4 년 전 +1

      @@user-ff1po4cv1t 잘좀하자 잘좀하자 엔진이란게 원래 그래요.
      어느정도 rpm이 되어야 작동이 유지되고, 이하로 떨어지면 힘이 부족해져 꺼지고 말죠.
      1종보통 시험볼때도 느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시동 꺼져도 남아있는 유압으로 충분히 브레이크 이용할 수 있으니 정차하면 그만이구요.

  • @user-ug8uy4ng8s
    @user-ug8uy4ng8s 4 년 전 +21

    변호사님 차량결함이라고 딱 못박으셔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그럼 소송걸면 운전자분 이길까요??

    • @user-es3dc4bd5s
      @user-es3dc4bd5s 4 년 전 +4

      져요 ㅋㅋㅋㅋㅋ 저 방식 미션 사용하는 차량은 후진기어로 전진하시면 시동 꺼지는게 당연 한겁니다.
      비엠에서 이번에 나온차는 그런 상황이 되면 중립으로 된다고 하는데 일부 차종임 ㅋㅋㅋㅋ

    • @user-wjdwnsrl
      @user-wjdwnsrl 4 년 전 +3

      근데 애초에 시동이 꺼져도 핸들도 움직이고 브레이크도 다 들어요~타 유튜버 채널에서도 보여줬구요~단 시동걸려있을때보다 브레이크 매우 하드해서 안든다는 느낌이 들뿐 "꽉"밟으면 무조건 멈춘다고 하더군여

    • @Flamburn
      @Flamburn 4 년 전 +2

      @@user-es3dc4bd5s 후진기어로 전진하면 시동이 꺼지는게 당연? 안그런 차들은 당연하지 않아서 그런건가?

    • @Flamburn
      @Flamburn 4 년 전 +1

      @@user-wjdwnsrl 솔직히 시동꺼져도 꽉 밟으면 된다는게 면허시험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네요 모르는 사람이 많아요

    • @user-es3dc4bd5s
      @user-es3dc4bd5s 4 년 전 +1

      @@Flamburn 수동미션 생각해보세요 .
      알피엠 회전수 삐꾸나면 시동 꺼지저잔아요.
      그거와 같은 거에요
      듀얼 클러치 그런건 잘안꺼지고 버티는데 저방식 미션 들어간 차는 다 꺼지지죠 ..

  • @soo5233
    @soo5233 4 년 전

    나 같아도 요즘 조용한 차들 와이퍼 까지 움직이면 시동 꺼졌는지 절때 모르죠. 저는 북미에서 아큐라 TLX 타는데 역시 버튼식 이라서 말씀 조금 드리면 일단 무조건 시동 꺼지면 자동으로 P로 바뀝니다. 그리고 다른 버튼은 전부 누름 이지만 R버튼만 버튼이 당김 이라 굳이 눈으로 확인 안하더라도 기어 번속 걱정 없어요. 그리고 후진시 카메라 들어와서 느낌 안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