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분의 출장 기사님께, 불량 판정을 받은 2개의 그래픽 카드,, 진실은 (⌐■_■)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8. 12. 03.
  • 1. 출장 컴퓨터 수리 기사님이 조립을 해주셨습니다.
    2. 내장그래픽은 작동하는데 외장 VGA 는 화면 안뜸
    3. 출장 기사님이 그래픽 카드 불량 판정하심
    4. 중고 그래픽 카드 새로 사서 꽂았으나, 또 화면 안뜸
    5. 다른 출장 기사님 오심
    6. 새로 오신 출장 기사님도 그래픽 카드 불량 판정 내림,
    7. 새로산거 / 중고로 산거 2개의 그래픽 카드가 모두 불량이라는 걸까?? 라는 합리적 의심 발생,, (⌐▨_▨)
  • 노하우/스타일

댓글 • 793

  • @scare_crow_
    @scare_crow_  5 년 전 +400

    아,, 오늘도 수리를 하는데 있어, 하나의 가능성에 대해 배우게 되는 댓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b^_^)b
    댓글에, 바이오스 버젼의 문제일 수도 있다는 도움글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흠... 저도 다시 생각해보니, 어쩌면 그랬을 수도 있는 가능성을 하나 더 확인하지 못한 (¬_¬;)
    다음에 또 비슷한 증상으로 들어오는 컴퓨터가 있다면 오늘 댓글들을 꼭 기억해 두었다가,, 바이오스 업데이트도 한번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네이버 지식검색보다,, 더 많은 도움을 주는 유튜브 댓글,,, (ノ´з`)ノ

    • @dcseo5355
      @dcseo5355 5 년 전

      번창하세요잘보고있어요

    • @backgroundsss
      @backgroundsss 5 년 전 +3

      죄송한데 저는 저것과 증상이 같습니다 하지만 내장그래픽으로 꽂아도 화면이 안뜨고 마우스나 키보드도 반응이 없습니다 CPU팬잘돌아가고 그래픽도 다잘돌아가는데 말이죠...

    • @backgroundsss
      @backgroundsss 5 년 전

      @@user-uo7gq5yt4g 바이오스업데이트를 어떻게해요?내장도안뜨는듸

    • @zigiss
      @zigiss 5 년 전 +1

      @@backgroundsss 내장그래픽은 꽂는게 아니라 걍 씨피유에 달린겁니다.
      바이오스 화면 말하시는듯 한데 그건 보드문제죠

    • @user-ou2sv5lp2x
      @user-ou2sv5lp2x 5 년 전 +5

      내장그래픽으로 사용 하다가 외장 쓰실때 인식이안되면 내장그래픽 드라이버랑 충돌로인해 인식이안됩니다 그럴땐 수은전지를 뽑고 5분정고 후 다시 꼽고 외장그래픽카드를 꽂고 부팅 해보세요 아마 10중9는될겁니다 ㅎㅎ

  • @jamini_anim
    @jamini_anim 5 년 전 +31

    허수아비님은 장사하기에 의무적으로 수리하는사람으로 보이기보다 무언갈 배우려는 욕심과 호기심으로 가득 찬 사람으로 보여요. 정말 좋아서 행복해서 일하는 사람처럼요. 물론 일이 힘들겠지만, 저도 저의 일에 그런 흥미를 느끼고 허수아비님 처럼 배우려는 태도로 살아가고 싶습니다.

  • @user-gk9re2rt4b
    @user-gk9re2rt4b 5 년 전 +1

    허수아비님 영상은 일상적인 모습으로 힐링을 주셔서 좋은것같아요. 하루마치고 누워서 허수아비님 영상보면 디게 기분좋음ㅎㅎ 게다가 컴자체도 좋아하기에ㅎㅎ 앞으로도 자주올려주세요

  • @lusius44
    @lusius44 5 년 전

    항상 많은 공부시켜주시내요
    감사합니다.

  • @dongki000
    @dongki000 5 년 전 +9

    출장기사한테 사기한번먹고 그 이후로 컴퓨터 종사하시는분들 믿음이 안갔는데 허수아비님 영상을 볼때마다 믿음이가네요

  • @Jay..o_o
    @Jay..o_o 5 년 전 +18

    저런 조립기사들이 있으니 허수아비님 같은 분을 더 찾게 되는 거.. 나사 몇 개 더 박는 게 뭐 그리 어렵다고 저걸 저리 해놨누 참

  • @tmdduqrns
    @tmdduqrns 5 년 전 +95

    2:56 깨알같은 '어떤 우유 회사' 디스

  • @zizzeli1338
    @zizzeli1338 5 년 전 +2

    진짜 믿고 보는 허수아비님♡ㅠㅠㅠ 저도 저번에 Lg일체컴 출장수리불렀는데 진짜 도움 1도 안되서ㅠ 증상말하고 시키는대로 파일날려가면서 초기화까지 했는데...오히려 화면이 안나와서 눈물..진짜 전문가 맞냐고 어째 안되면 문제를 찾아야지 무턱대고 메인보드부터 바꾸라고 하는지..전문가가 왜 이러냐고하니까 자회사에 컴퓨터 전문가는 없다고 하네요.. 모든 가전제품 수리하는데에 컴 낑겨놓고ㅠㅠ 어무이 너무 화나서 전문 수리기사도 없는데 왜 컴퓨터는 파냐고 하심요ㅠ 회사오빠한테 얘기해서 가져갔더니 바이오스 초기화하고 몇분안되서 고쳐주셨습니다!! 어릴때 본체맡기고 찾아가는 곳에서 바이러스깔아놓고 지속적으로 고장내서 몇십날리고 못 믿게되서 출장수리했더니 8기가짜리 램 2개중에 하나빼감요...쟤 두개있으면 컴퓨터 느려져요. 라고 이제 들으면 본체로 줘패버릴 소릴하더라구요ㅋㅋ 아놔 그리고 수리비명목으로 15만원 들고 감...거짓말 같죠? 저걸 다 겪어본 사람입니다. 믿음을 줬더니 돈먹튀..정성스럽고 정직하게 장사하시는 허수아비님 같은 분을 본 적이 없어요ㅠㅠ 들숨에 재력을 날숨에 건강을! 허수아비님 많이 버세요!!! 긴글 읽게해서 죄송해요오ㅠㅠㅠ
    +라 목소리 좋아요 취적♡♡ 여전히 허수아비님이랑 케미짱짱해요!!!

  • @user-ou7ed5zs6x
    @user-ou7ed5zs6x 5 년 전

    매번 잘 챙겨 보고 있습니다^^

  • @user-ts8nz7rc5s
    @user-ts8nz7rc5s 5 년 전

    믿고보는 체널이네요👍

  • @jomanjangja
    @jomanjangja 5 년 전

    오늘도 선댓글 후감상 중입니다^^

  • @star-sapphire
    @star-sapphire 5 년 전

    허수아비님 채널 다른분 추천으로 알게 됬는데 넘 좋네요.
    비교하는게 무의미한 짓인줄 알지만.. 한마디만 적자면
    다른 컴텨 좀 만지신다는 분들 영상에 거만한 느낌, 깔보는 말투 이런게 싫었었는데
    그런게 전혀 없으셔서 감동ㅠ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던데.. 정말 겸손하시네요

  • @glory8118
    @glory8118 5 년 전 +22

    4:40 이제는 노래도 잘하시는 우리 허수아재 센스

    • @Guitar___guy
      @Guitar___guy 5 년 전

      Fx가 언제 투에니원으로... ㅋㅋㅋㅋㅋ

  • @user-ob6jr9wk5u
    @user-ob6jr9wk5u 4 년 전

    고생하셨습니다

  • @Rocket-raccoon
    @Rocket-raccoon 5 년 전

    이런경우도 있군요.. 오늘도 지식이 늘었습니다!

  • @user-iz6vu4gl3i
    @user-iz6vu4gl3i 5 년 전 +58

    제가 보기에는 pci슬롯 튀어나온 프라스틱 하부 접점부가 받침나사가 없어 처음 결합시 무리하게 휘어져서 단선 된걸로 보입니다 초기 그래픽 카드는 슬롯 전체 단자를 쓰지 않습니다 요즘 카드는 풀 대역을 다쓰니까 작동하지 않는거라고 보이네요 메인보드 수리나 교체가 필요하고 가장 큰 문제는 받침 나사 없이 조립한 과실이 가장 큽니다 어휴 돈이 얼마나 날라간겨

  • @YoungChenE
    @YoungChenE 5 년 전 +164

    4:40 참고로 허수아비님이 부르신 노래는 f(x) - NU 예삐오(NU ABO) 입니다.

    • @bullrim
      @bullrim 5 년 전 +16

      2NE1에 그런 노래가 없어서 기억 못하신거였네요 ㅋㅋㅋㅋㅋㅋ

    • @NDW95
      @NDW95 5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투애니원

    • @user-yi2ox9ss9m
      @user-yi2ox9ss9m 5 년 전

      앨범좀 내라 이것들아

    • @user-cm6wh4os2m
      @user-cm6wh4os2m 5 년 전

      @@user-yi2ox9ss9m 헤체했어여,,,ㅋㅋ

    • @user-br3zx2rc9c
      @user-br3zx2rc9c 5 년 전

      둘다없어진 그룹

  • @lifepeople3075
    @lifepeople3075 5 년 전 +1

    2:30 때 너무 귀여우셔요 ㅎㅎ

  • @user-sp3ge6fu1b
    @user-sp3ge6fu1b 5 년 전

    예전 폐기영상에서 본 그래픽카드들이 다시 보여서 괜히 반갑네여ㅎㅎ

  • @user-cm6wh4os2m
    @user-cm6wh4os2m 5 년 전

    허수아비님도 첨부터 잘하진 못했지요,,이렇게 하나하나 고치면서 데이터 노하우가 쌓인거지요,,,,,미지의 고장 하나씩 고치면서 기술습득 하시고 대단하십니다,,

  • @user-yz8ed2ms3k
    @user-yz8ed2ms3k 5 년 전 +398

    출장기사분들;; 대충대충 하는분들이 '꽤' 많아서;; 믿고 고치러가는 허수아비님 ㅋㅋ( 꽤 추가했습니다)

    • @user-gs3dv6hv8g
      @user-gs3dv6hv8g 5 년 전

      다들 허수아비 컴퓨터 가게로 고고싱

    • @dcseo5355
      @dcseo5355 5 년 전

      다그런식일하진안아요
      기사들이대충대충하는게아니라
      상대성이라고생각하는데요

    • @dcseo5355
      @dcseo5355 5 년 전 +1

      유튜브하시는거같은데편견은다른눈을가리게합니다

    • @user-yz8ed2ms3k
      @user-yz8ed2ms3k 5 년 전 +12

      @@dcseo5355 네 전부는 아닙니다. 비율이 많을뿐이지요^^; 전부다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 @user-yz8ed2ms3k
      @user-yz8ed2ms3k 5 년 전 +15

      @@dcseo5355 그렇죠 당연히. 하지만 출장기사분들에게 당해본적이 몇번있어서. 제입장에서는 가게 하시는분들보다 출장 불렀을때 많이 안좋았던 경험이 많았습니다. 출장 20번 가까이 불렀었는데 대충해주고 간비율이 30%가 넘으니 ... 심지어 한번은 메모리칩을 빼간적도 있구요. 그래픽카드가 다운그레이드 된적도 있습니다. 제 경험에서 말한거에요.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말을 막하지는 않습니다^^:

  • @user-cn6ms8ob5n
    @user-cn6ms8ob5n 5 년 전

    허수아비님 정말 멋있어요!!!

  • @j_s_0623
    @j_s_0623 5 년 전

    컴퓨터는 정말 미스테리하군요 진짜 스텐드오프의 저주인가 아님 허수아비님의가설이 맞을지도

  • @thunder_wing
    @thunder_wing 5 년 전 +1

    바이오스 업뎃까지 라는 생각이 바로 들긴하네요.....매번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ggasoon2
    @ggasoon2 5 년 전

    띵언 가슴속에 새기고갑니다

  • @user-nz3zz7fx3d
    @user-nz3zz7fx3d 5 년 전 +479

    본인입니다 바이오스는 업데이트 된 모델입니다. 메인보드 슬롯문제가 불량이였어요 ㅎㅎ

    • @Raharh
      @Raharh 5 년 전 +6

      기판불량이었나요??

    • @user-nz3zz7fx3d
      @user-nz3zz7fx3d 5 년 전 +62

      잘모르겠네요 ㅎㅎ 불량판정받고환불받았습니다

    • @extremepain9816
      @extremepain9816 5 년 전 +49

      범준아 사랑해

    • @user-tr3hh1gv2n
      @user-tr3hh1gv2n 5 년 전 +13

      기판 불량이 아니라 슬롯 끼울때 처음에 핀 잘못꼽아 나간듯 본사에 보내면 5천원이면 수리해줍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구요 만약 as기간 있는 제품이면 무료 배송으로 본사수리센트에서 무상수리 무상으로 보내줍니다

    • @user-cv9sz8bk9r
      @user-cv9sz8bk9r 5 년 전

      전 특성으로 봤는데 초기불량이라니 ^^

  • @amaing12
    @amaing12 4 년 전 +2

    출장 기사들 왠만하면 부르지마시고 직접 컴퓨터 가게 방문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고가형 그래픽카드나 고가형 씨피유는 한군데말고 두군데 정도 들려보시길 권유하네요 제가 예전에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서(컴알못 시절) 수리기사를 불럿는데
    기존에 쓰던 gtx460떼고 gts250달아 놓구선 10만원 넘게 받아갔던거 생각납니다...당시에 gts250은 4만원정도 하던 시절이었어요

  • @siroganes
    @siroganes 5 년 전 +66

    출장기사라 쓰고 사기라고 부른다 (새글카는 고장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보고... 슬롯이 고장났을수도....)

    • @Bluesky7__
      @Bluesky7__ 5 년 전 +1

      siroganes 슬롯이라 보기엔, 다른 그래픽은 잘됩니다..

    • @siroganes
      @siroganes 5 년 전 +1

      @@Bluesky7__ 보고나니 그렇네요 ㅎ

    • @extremepain9816
      @extremepain9816 5 년 전 +4

      출장기사 실력도 없는 개쓰레기들이 많죠.

    • @beomsukim117
      @beomsukim117 5 년 전 +4

      내장으로는 잘된다면 그래픽카드 불량이라고 판정하는건 정상입니다 저 고장이 특이한거죠-_ㅠ허수아비님은 이미 2번에 삽질을 알기에 다른거부터 만지니 더 쉬웠던거구요 그 자리에[서 바로 대체해볼 다른 그래픽카드가 없다면요 ㅎㅎ

    • @robbb1
      @robbb1 5 년 전 +2

      ㅋㅋ출장기사 아니고 출장사기

  • @bye123s
    @bye123s 5 년 전 +5

    영상을 보고 바이오스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보다 보니 보드의 슬롯이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 @MrSlimslime
    @MrSlimslime 5 년 전

    와 대단해... 고장난 부위를 뙇찾아내시네

  • @polarishaswell7550

    이야 진짜 골때리네요. 그래픽카드 가리는 보드는 처음이네요..

  • @hughwilliams2122
    @hughwilliams2122 5 년 전

    이걸 고생끝에 행복이라고 해야 하는지...좀 자세히 살펴보면 가능한 것인데...다른 기사분들 너무 쉽게 생각하고 고심하지 않는...즉 최선을 다하지 않고...무조건 돈이 되나?! 안 되나 꽁수 부리는 듯 가벼운 일처리...그렇게 하면 그냥! 그냥 하겠지만~ 허수아비님 처럼 최선을 다해 똑뿌러지게 해야?! SBS 생달 나올 고수만이 할 수 있는...그런 사람이 최정상에 오르는 것이 아닐런지 싶습니다. 영상 잘 감상했습니다. 고생하셨네요! =^.^=~...

  • @darkrok6948
    @darkrok6948 4 년 전

    믿습니다 아멘 허수아비님이시여

  • @gupalsam1
    @gupalsam1 5 년 전

    내년엔 50만 돌파! 잘보고갑니다!!

  • @tkdrhsdladd12_1
    @tkdrhsdladd12_1 5 년 전 +17

    제친구도 1060삿는데 안되서 이것저것해보니 바이오스 업데이트하니깐 되더군요

  • @user-ho5hu7iv5v
    @user-ho5hu7iv5v 4 년 전

    미스테리 빠른사과 굳 ㅋㅋㅋㅋㅋㅋ

  • @user-rv1zu3mq4p
    @user-rv1zu3mq4p 5 년 전

    정말 허수아비 님 처럼 수리해줘야하는데,,,,,,,,세상에 일을 정말 대충대충 하는 사람들이 많네용 ㅠㅠ

  • @_driver4461
    @_driver4461 5 년 전 +3

    바이오스 문제일 가능성이 제일 높고
    후순위로 스텐드오프 미장착으로 인해 무거운 그래픽카드가 장착될때만 PCI-E슬롯이 내려앉으면서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거 같아보이네요;; 일단 이것은 보드 수리를 하라고 하기전에 스텐드오프를 다 달아보고 나사까지 결착시키고 Test를 한번더 돌려본뒤에 결정을 내렸어도 좋을듯 합니다.

    • @user-ll9ll2qj9j
      @user-ll9ll2qj9j 5 년 전

      져도 바이오스 보다는 스탠드오프가 없어야할곳에있다보니 무거운글카를 꼽으면 문제가 생기는거같습니다. ㅎㅎ 저랑비슷한 생각이시네요.

  • @Parangme
    @Parangme 5 년 전

    저런 증상은 BIOS 세팅에서 VGA 우선순위 세팅을 잘못했거나 한 경우가 많죠. 혹은 버스 속도나 버전을 안맞췄거나.

  • @user-be5xi4sn4z
    @user-be5xi4sn4z 4 년 전

    컴퓨터 판매점이나 여유 부품이 많아서 쉽게 찾지만 저런 고장은 일반인은 보유중인 부품이 다양하지 않아 원인을 쉽게 못 찾을거 같네요

  • @j.h8102
    @j.h8102 5 년 전

    와 마지막에 띵언 ㅋㅋ

  • @user-xp5uz3pm3z
    @user-xp5uz3pm3z 5 년 전

    역시 pc수리는 끈기입니다...

  • @user-gc3st5tj9h
    @user-gc3st5tj9h 4 년 전

    컴퓨터 수리는 화려한 손기술 보다는, 본인이 아무리 베테랑 이어도 부품들을 조심 다룰줄 알아야 하고, 비싼 부품만 보면 바짝 쪼는 허수아비님이 딱 맞다 생각. 컴퓨터 부품들은 안전하게 설계 되있어도 어? 하는 순간 뻑이 나가는게 전자기기기 때문에.
    그리고 넓은 경험과 배경지식에서 나오는 실험 정신. 대부분 수리기사들은 귀찮아서 대충 한두개 해보고 메인보드, 그래픽, 파워 불량을 동시에 때려버린다.
    허수아비님은 작은거 하나도 변경 해보면서 섬세하게 하나하나 다 실험 해봄.

  • @davidkim3000
    @davidkim3000 5 년 전 +98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는 작동이 안되고 구형 그래픽카드만 작동이 되는 것을 보면 PCI 포트의 전력공급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는 4핀이나 8핀에서만 전원이 공급되는것으로 보이지만 사실 PCI에서도 전력을 보내줍니다. 대표적으로 핀포트가 없는 GTX 1050이 있겠네요. 어쨌든 4핀이나 8핀에서는 전원이 과부하로 인해 전부다 공급되지 않고 PCI 포트에서도 약간의 전력을 공급해줘야 되는데 저 메인보드는 그러한 기능이 고장난것처럼 보입니다. 저런경우에는 납땜의 문제로 보입니다.

    • @scare_crow_
      @scare_crow_  5 년 전 +33

      살며시.. 동감을,, (@^-^)

    • @user-bh3so8un6m
      @user-bh3so8un6m 5 년 전 +1

      슬롯 안에 핀이 나간건 아닌가 모르겠네요

    • @davidkim3000
      @davidkim3000 5 년 전 +7

      @@user-bh3so8un6m 핀이 나갔으면 전압값이 불안정할텐데 이럴때는 오실로스코프로 파형 측정해주면 아마 파형값이 불균형하게 나오거나 측정값이 수시로 변동될겁니다...하지만 컴터가게애 오실로스코프를 들여올 이유는 없기땜에;;

    • @user-oe2qx4fw8j
      @user-oe2qx4fw8j 5 년 전

      @@davidkim3000 이런거 독학이에요?

    • @user-cj4sj2zm8c
      @user-cj4sj2zm8c 5 년 전

      머하시는 분인지...요?

  • @user-wx7tl9zn9w
    @user-wx7tl9zn9w 5 년 전 +1

    윈도우10이나 메인보드 바이오스 버전의 가능성이 커보이네요 예전에 이런거 한두번 다루셨던거 같은데...

  • @user-bc6hv9xw1s
    @user-bc6hv9xw1s 4 년 전

    마치 의사를 보는듯한 느낌....전문지식;;대단하심 ㅋㅋ

  • @ML-zw7sv
    @ML-zw7sv 5 년 전 +141

    솔직히 허수아비님 채널이 왜 떳겠어요... 저는 허수아비님의 주 컨텐츠가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울산 김해 창원 전부 자취해봤어서 각각동네컴퓨터집을 7군데정도 왓다갓다했었는데 가면 무조건적으로 하는게 손님떠보기였습니다. 조금이라도 컴퓨터를 안다는 티를 안내면 덤탱이를 씌우더군요. 어떤 한 집에선 옆에 계시던 손님들 말하는거 들어보니 m.2 ssd끼우는데 7만원달라그래서 그자리에서 바로 나왔습니다.....
    이런 집들이 일부라면 일반화를 안하겠지만 열에 여덟은 덤탱이 씌우는 집이니 일반화를 안할 수가없는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 @GondreNamulbap
      @GondreNamulbap 5 년 전 +4

      그 다음이라면 확인을 끝까지 해봅니다.
      사실 무언갈 놓치거나 실수하시는 경우도 여러번 있었지만 대충대충설렁설렁 하는게 아니라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십니다

    • @user-ug1fo8jt4r
      @user-ug1fo8jt4r 5 년 전 +1

      공감합니다. 그래서 그 분들이 성장하지 못 해고 동네에서 헤메다가 망하는 이유죠. 작금의 이익에 눈이 멀어 신뢰를 뒤로 공부를 게을리 한 사람들은 도태되어 망하게 되어있습니다.

    • @CJ-sm2rg
      @CJ-sm2rg 5 년 전

      ㅋㅋㅋㅋㅋm.2 ssd 끼우는데 7만원..... 미친 양아치들 많네요... 컴터 전혀 모르던 저도 유튜브보고 직접 컴퓨터 조립했는데. m2ssd 끼는데 5분도 안걸렸다는....

    • @user-cm6wh4os2m
      @user-cm6wh4os2m 5 년 전

      도적놈들,,,그래서 이계통 신뢰가 잃어가지요,,,,,믿을수가 없어여

    • @user-br3zx2rc9c
      @user-br3zx2rc9c 5 년 전 +3

      아무리 장사를 하면서 조금씩 이윤을 남기는건 좋은데 멀쩡한 부품 고장났다고하고 새부품 중고 부품으로 교체하는 이런 양아치들이 너무 많아요

  • @gmcgmc6345
    @gmcgmc6345 4 년 전

    와 이런경우 개인이 고장원인을 찾기에는 정말 힘들거같네요. 세상에 보드 산지 며칠도 안돼서 저렇게 망가질수도 있군요 ㅠㅠ 그리고 직원분 괜히 걸그룹에 대해 잘 모르는 척 2NE1 모르신다고 ㅋㅋ핑클은 알고 FX 2NE1모를수가있나 ㅋㅋ

  • @user-kg2vu6fh7s
    @user-kg2vu6fh7s 5 년 전

    첫영상 시작될때부터 이미 메인보드 불량이라 생각했는데 역시나군요. 그래픽카드가 연속 두개가 되지 않을리가 없는데(새 그래픽카드 불량일 가능성도 희박하고 중고 역시 작동을 했기에 중고 매물로 처리되었을 것이니 분량 확률 거의 업고) 그렇담 거의 90프로 이상의 확률로 메인보드 불량이라 보면 되죠 ㅎㅎ

  • @eunsun6359
    @eunsun6359 5 년 전

    신형글카를 인식하지못한다는것은, 바이오스 문제일수도있고 보드가 PCIE에서 전원공급이 원활하지않을수도 있고, 허수아비님이 말씀하신데로 스텐드오프 누락으로인한 보드자체에 데미지가 가해져서 슬롯에 문제가 발생했을수도있겠네요...

  • @user-bo3sz3cn2j
    @user-bo3sz3cn2j 5 년 전

    집 근처에 이렇게 배우고 양심 있는 컴퓨터 매장 있으면 좋겠다....

  • @user-yt7ie6ot6s
    @user-yt7ie6ot6s 5 년 전

    부품이 특성 타는거 같네용 예전엔 이런거 많았는데 글픽카드 불량 진짜 거의 없어요 어디서 번개 맞거나 채굴로 혹사시키지 않는 이상은... 훔 채굴로 혹사 시켜도 고장 잘 안날껀데 10xx씨리즈는.

  • @20pigbear
    @20pigbear 5 년 전

    마지막 눙물이 ㅠㅠ
    마치 우리에게....

  • @demiank6680
    @demiank6680 5 년 전 +2

    fx가 핑클이나 ses시대라니... 라님 너무한거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ㅋ

  • @user-uy2ni6nb3o
    @user-uy2ni6nb3o 4 년 전 +1

    당신은 컴퓨터계의 백종원

  • @user-yd7zn1zk2m
    @user-yd7zn1zk2m 5 년 전

    슬롯 불량이 맞네요. 조립시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초기 불량도 간간히 보이더라고요. 모 업체는 글카 뽑을때 슬롯이 딸려 나오는 놈도 있든데 ㅋㅋ
    보드 초기불량은 대부분이 슬롯 관련 문제가 많더라구요. 조치 받으셧다니 다행이네요.

  • @user-zj3mp3ie4u
    @user-zj3mp3ie4u 4 년 전

    완벽하게 테스트할려면 사실상 같은 동종 보드 한개를 더 구해서 동일 셋팅 상태에서 구별하면 쉽지만 동일 보드를 구매한다는게 테스트상 번거롭고 시간과 한장 구매 비용도 들죠 그래서 통상
    대부분 저런 경우 궁합 호환성 불량이라고 생각하는 경우 1안(다른보드로부팅 테스트)해결 불가능 , 두 번째 보드 자체 슬롯 불량 2 안 슬롯교체해결 , 메인보드 바이오스 호환성 부족 ( 초기 버전보드 와 새로 나온 그래픽 카드경우 ) 3안 (바이오스업글로 해결)
    모니터 비이패스형 제품경우 특정그래픽카드와 (1050 특정회사제품) 화면이 안나오거나 윈도 부팅후 화면출력 바이오스출력 안되는현상 4안 (모니터펌웨어 업그레이드해결)
    파워서플라이 특성 6핀 과 전원공급관련 호환성 문제 5안(파워메이커교체) 등등 있습니다.
    위에 영상처럼 한 그래픽카 군 과 호환이 안되는 이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참 난감하죠 출장 점검하기 사실 까다롭습니다. 불량인데 불량이 아닌것 처럼 다른제품은 되는 ㅋ
    기사가 출장가서 저런 사실을 점검을 제대로 한다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출장 as에 한계죠 ,, 점검을 못하는게 아니라 테스트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조립 및 점검을 하게 되면
    당연히 시간에 쫒기면서 빠르게 끝내야 하는 상황과에 맞물림은 어쩔수 없이 실수 유발 정확한 검진이 안되는겁니다.
    제가 가장 신기하게 여겻던 경험은 ㅋ
    보드 칩셋 같은 제품인데 특정 번 그래픽 제품은 부팅 불가 , 타 회사 제품 칩셋 보드는 부팅인 가능 둘다 신품 둘다 문제없는 셋팅 이었습니다.
    통상 칩셋이 첫 출시되고 그래픽 카드가 새로운 번 대로 넘어가고 했을때 서로에 펌웨어 정보가 없어서 부팅이 및 바이오스 화면이 안나오는 증상이 있는데
    저가 칩셋 경우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고급형 제품경우 오래된 제품이라도 그래픽 호환성을 가리는 경우가 드믑니다. 심하게는 20 년 전 보드가 최신 그래픽 호환에 문제없는데
    비교적 최신인(?) H61 , H81 이 오히려 그래픽을 가리는 경우가 있다는거죠
    보드는 무조건 싼게 아니라 그래픽과 궁합을 꼭 고려해서 구매 해야합니다.
    조립은 아무나 하지만 조립으로 인한(?) 해결은 아무나 하지 못하고 경험이(시행착오 데이터) 있어야 빨리 해결할수 있겠죠 위 사항처럼 고가에 그래픽 카드를 1개 더 사서 소비를 하는 해결책이 안되는것처럼

  • @user-bw2nz3nq6w
    @user-bw2nz3nq6w 5 년 전

    보드 PCI-E 슬롯이 불량이거나, 혹은 씨피유가 갑자기 고장나서 PCI-E 불량이 되는 경우도 있고...
    거의 없는 일이지만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M-ATX 보드가 아니라 일반ATX 보드였으면 다른 슬롯에 테스트하고 금방 알수도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예전에는 저도 M으로 많이 썼는데, 나중에 갑자기 뭔가 더 추가하고 싶을때 슬롯 없으면 아예 보드를 신상품으로 갈던지, 혹은 내장형 말고 외장형을 사야되서 더 비싸더라는....
    몇번 귀찮아지고나니 그냥 ATX 로 갑니다.... 동일모델 ATX M-ATX 간에 가격차이 얼마 안 나기도 하구요.

  • @Jay-me3wi
    @Jay-me3wi 5 년 전

    그래픽카드 장착되어있는 상태에서 내장그래픽 포트를 이용하시면 윈도우 부팅이 되시겠죠? 부팅후 해당 그랙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하신 후 기본 디스플레이 장치를 추가 장착하신 그래픽카드로 설정하신 후 리붓 하시면 될듯 싶은데요..

  • @user-if5nm1dk7b
    @user-if5nm1dk7b 5 년 전

    허수아비님도 NU예삐오 기억하시네요.. fx 진짜 색깔있고 노래좋은 그룹인데 sm에서 지원 개떡같이 해주고 ㅠㅠ... 진짜 핫썸머랑 일렉트릭쇼크랑 4walls들 여름마다 매일듣는데

  • @user-oj8fv4by6m
    @user-oj8fv4by6m 5 년 전 +3

    허수아비님 파워서플라이에서 나오는 6핀 선을 따로따로 연결해보세요. 저도 한선에서 6핀선 두개를 끼우니까 안되서 따로따로 연결하니 화면이 나오더군요. 파워가 약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신품인데 뭐 그럴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 경험상에는 한개의 선이 아니라 두개의 독립된 선을 이용하면 화면이 뜰 수 있습니다.

    • @user-hk2ko5rf6f
      @user-hk2ko5rf6f 5 년 전

      그렇네요. 허수아비님도 조립할때는 따로따로 뽑아서 조립하시는거로 알고있는데... 여기서 테스트 할때는 한선에서 연결하신게 보이네요.

    • @joung888
      @joung888 5 년 전

      보통 그래픽카드 보조전력안끼우면 모니터상에 글픽 파워 안꼽혀있다고 떠요 마지막 영상보시면 나오는데로입니다 님 추측은 아닌거 같아요

  • @user-zd7nh8wh5d
    @user-zd7nh8wh5d 5 년 전

    보드 바이오스 후에도 동일증상이면 보드 분해후 스탠드오프 끼고 다시한번시도 해보는게좋을듯여 1070그래픽카드 장착시에 스탠드오프 없는곳이 눌리느 케이스바닥이랑 보드랑 물리적인 접촉때문에 순간쇼트 나는거 아닌지 합니다..스탠도오프빠진곳에 종이나 종이박스 크기에 맞게 잘라서 한번테스트후에 판단하셨으면좋았겠네요 아주예전에 본체꺼짐 증상때문에 파워바꾸고 보드바꾸고 개고생하다가 보드랑 케이스 쇼트때문에 고생한적이 있어서 도움될까 글남겨봅니다 물론 제생각이틀릴수도 있는데 저럴경우가 워낙예메하니까 이것저것 시도해보심이.. 고생하십니다...

  • @dnexwg32
    @dnexwg32 5 년 전 +1

    3:43 보드가 ASUS B360 PRIME M 맞죠?
    그래도 올해 나온 보드에 1070ti 가 바이오스 문제로 안된다니.....
    (이 문제 맞죠?)

  • @user-ho8nj5xf8r
    @user-ho8nj5xf8r 5 년 전

    b360칩셋보드라서 바이오스 때문에 호환성을 겪는거라고 보긴 힘들거구요. 스탠드 오프가 없는 상태에서 그래픽카드 장착해서 전원을 인가하는 바람에 라인이 타버렸거나 장착하면서 슬롯에 핀을 부러뜨렸을거 같네요. 무상A/S기간이 남아있으니 그냥 센터가서 교체받는게 좋구요. 센터에 정확히 고사양 그래픽 카드 장착시에만 안된다고 말씀하셔야 됩니다. 안그러면 이상없음 판정받습니다. 슬롯에 핀들이 많은데 같은 역활을 하는 핀도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설계시 어떤 라인을 쓰는지는 설계자 맘이라서 부품배치중에 레퍼런스와 달리 다른 핀을 사용하게 설계해서 특이하게 고장난 보드들과 매칭시 작동이 되는 그래픽카드가 있을수도 있지만 시중에 풀려있는 모든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사서 테스트 해보는것보단 보드 교체가 빠르고 경제적이겠죠.

  • @radice0901
    @radice0901 5 년 전

    조립대행 맞기면 스탠드오프 덜 끼우는 경우가 좀 있는거 같더군요.. 작년에 인터넷서산 조립대행 컴퓨터 최근에 보드 AS 때문에 분해 해보니 오른쪽 구멍들 에는 스탠드오프를 안 달아놨더라구요. 그것 때문인지 램이랑 전원 케이블 뺄때 힘을 못 받아서 잘 안 뽑힘; 보드 AS 받고 돌아와서 남은 스탠드오프 마저 끼우고 조립했네요.

  • @1912505
    @1912505 5 년 전

    또 하나 배워갑니다

  • @user-qt1zs6jx1l
    @user-qt1zs6jx1l 5 년 전 +1

    예전에 얼척없는 불량이었던게 보드, 글카, 파워 모든게 정상인데 작동을 안해서 이상하다 했는데 글카에 달린 고정쇠가 살짝 짧게 되있어서 케이스에 끼우면 완전결착이 안되는 문제가 있더라구요....어째 누드테스트 하면 멀쩡하더니;;;

  • @jung-hwikihm4657
    @jung-hwikihm4657 5 년 전 +2

    아마도 그래픽카드에 메모리가 4GB이상인경우 보드가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아닐까요? 보통 gpu 64bit 주소 할당 또는 above 4g decoding 옵션없는 옛날보드들은 아예 안뜨기도 하더라고요

    • @4D-HUMAN
      @4D-HUMAN 2 년 전

      그 문제는 아닙니다.
      왜냐면 저건 옛날 보드 범주로 보기엔
      오래된게 아니니까요

  • @user-en6xj5pp9v
    @user-en6xj5pp9v 5 년 전

    1060달고 4k티브이에 달고나니 작동하더군요.
    저같은경우에는 모니터를 감지하고 설정하는 pnp 가 안되는 경우였습니다.
    결국 4k티브이에서 작동후 그래픽을 HD급으로 변경후 모니터에 꼽으니 작동이 원활 하더군요.
    결국 바이오스 업뎃이 안되서 pnp도 안되고 그래픽카드도 먹통인 경우였습니다.

  • @bp7313
    @bp7313 4 년 전 +2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등 컴퓨터 부품들은 무상 AS 기간이 있습니다 구매한제품의 유통사 사이트가셔서 주소보고 찾아가거나 양식작성해서 택배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주로 1일주일 이내에 고장난경우는 새걸로 교환해줍니다 새로사지말고 수리나 교환받으세요

  • @user-ht4sj4hk8t
    @user-ht4sj4hk8t 5 년 전 +1

    아수스 P67 보드에서 GTX960 까지 인식하던게 RX480 을 인식하지 못해서 바이오스 업데이트 후에 정상인식 됐던 적이 있었는데
    보통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인식이 되지 않는건 대부분 H61~B85 등 파스칼 출시 이전에 생산된 보드에서 자주 나타나는 증상인데
    이번 영상의 보드는 ASUS B360M 프라임 인데 저런 증상이 생긴다는건 바이오스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없다고는 못하겠네요.
    8:2 정도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유력하고 정말 운이 좋지 않다면 슬롯 문제일듯 하네요

    • @parkjiwon424
      @parkjiwon424 2 년 전

      저도 어제 이증상 있었는데 바이오스업뎃으로 살았습니다

  • @ewq2465
    @ewq2465 5 년 전

    남양 ㅋㅋㅋ
    돌려까기 지리네욤

  • @user-kb1tn9xe3z
    @user-kb1tn9xe3z 5 년 전

    보드를 ATX 규격으로 했으면... CPU 쿨러와 공간이 더 잘 나올 거 같은데
    그래픽카드 끼워지는 거 보면 방열판하고 진짜 종이 한장 차이로 간섭이 없네요 이야..

  • @user-eo5db5lj1k
    @user-eo5db5lj1k 5 년 전

    360보드이라도 바이오스 문제일 가능성도 있겠지만...
    일단 스탠드 작업후 바이오스도 올려서 확인해보는걸로~
    그래도 안되면 보드수리해야죠;;;

  • @luxuzl93
    @luxuzl93 5 년 전

    와 이거 정말 황당한 경우였네요. 보드랑 글카 둘다 다른데 끼우면 정상 작동하는데 지들끼리 조립하면 불능이라니

  • @user-qq4xk6yi4q
    @user-qq4xk6yi4q 4 년 전

    와씨.. 저도 중고로1070사서 쓰다가 업그레이드할려고 가게 맡기니깐 불량이라고 하는데 억장 무너질것같던데 두개나 불량인 저분은 얼마나 낙심하셨을까

  • @user-lb6lw8qm4u
    @user-lb6lw8qm4u 5 년 전

    허수아비님 안녕하세요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다른곳에서 보름 전에 조립컴을 구매했었는데 메인보드 파워 그래픽을 업글할 예정인데요 파워를 바꾸려면 아예 조립을 새로해야하는거 같던데 조립의뢰가 가능할까요?

  • @ehdaud1356
    @ehdaud1356 5 년 전

    조립대행 너무하네요. 자기 pc 조립하는 마음으로 조립 해 줘야지 ~

  • @user-iz2rs8vx4p
    @user-iz2rs8vx4p 5 년 전 +1

    그래픽카드다아!!

  • @user-wy5zd2zc4f
    @user-wy5zd2zc4f 5 년 전

    아앗....장패드 넘나 이쁜것

  • @user-et8sg5cb4u
    @user-et8sg5cb4u 5 년 전

    긴 시간동안 직업으로 삼으셨다보니 저런 얼척없는 일들도 많군요 ^^

  • @imtriplek
    @imtriplek 3 년 전 +2

    애처에 메인보드 고정 나사를 체결하지 않고 조립을 해놓고는
    무리하게 힘을 주니 슬롯이 고장난 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 @oblivionbug
    @oblivionbug 5 년 전

    배필 다운로더인 오리진은 따로 인터넷에 r&b 모드로 속도를 많이 올릴수있어요~

  • @ereu4240
    @ereu4240 5 년 전

    웬지 pci슬롯이 휘어져서들어가니까 그런증상이지않을까 싶은데
    쿨러가 트리니티다보니꺼 면적도있고 해서 그래픽카드가 들어가면서 pci슬롯이 살짝 휘어지면서 접지불량이난다거나..? 아니면모르겠네요..

  • @user-zy3rt5tt3y
    @user-zy3rt5tt3y 5 년 전

    보드 슬롯 문제라기보단 무게에 의한 전기적 오류가 있을수도 그럴수도 있다는 컴알못의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스탠드오프 수정하고 한번더 해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요..

  • @user-fd9ej3uk6g
    @user-fd9ej3uk6g 5 년 전 +5

    테스트용 pc를 만들어 두심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이런 상황과 같이 한대의 pc로 알기힘든 문제의 경우 테스트용 pc를 만들어 테스트 하심이 좋을거 같습니다.

  • @hajungbin
    @hajungbin 5 년 전

    오리진에서 다운할때 오리진 안에있는 특정 파일에 메모입력하시면 r&d mode라고 다운 빨리하게 해주는 입력키가 있어요.
    인터넷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니깐 나중에 오리진 게임 받으실때 한번 써보시면 좋을거같네요.

  • @user-ko1jm7cc4c
    @user-ko1jm7cc4c 5 년 전

    저도 이런 경험이 있어서 그래픽카드가 먹는 전력이 딸려서 파워가 문제인가? 해서 파워도 바꾸고 했었는데 파워도 바꿨는데 안되서 왜그럴까 하고 여기저기 구글링해보니 다른회사의 제품을 코어/인식하려면 메인보드 바이오스업데이트가 필요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최신버젼의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했더니 인식하더군요

  • @tocttoc74
    @tocttoc74 5 년 전

    정리해보면,
    1. 바이오스 버젼문제
    2.메인보드 PCI 슬롯의 전력문제
    3.지지나사의 부재로 인한 문제
    이렇게 정리할수 있나요? 허수아비님의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옛날 생각많이 납니다. 96년도에 용산에서 LG전자 PC 수리기사로 시작해서 지금은 메인보드 수리로 미국에 와있는 아재입니다.
    사실 컴퓨터 수리란게.. 이것저것 반복적인 테스트가 답이죠.. 기타 장비들이 있으면 좀 더 기술적으로 테스트를 해보겠지만.. 늘 허수아비님의 동영상을 보며 그 열정에 존경을 표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충 테스트해서 불량 판정을 내기 쉽상인데.. 말이죠.. 멀리서 나마 늘 응원하겠습니다.

  • @Mexico-k
    @Mexico-k 5 년 전 +1

    이영상에서 배운점
    *출장기사한테 컴퓨터 맞기지말자*
    허수아비사장님처럼 꼼꼼하게 솔직하게
    해주는데 솔직히 전국에 몆군데안됩니다
    그리고 유투브출연해서 조립영상 올리고
    홍보하는곳은 거진다 덤탱이씌울라고 하는곳

  • @saritrees115
    @saritrees115 5 년 전

    저도 저번에 쓰던 메인보드에서 그래픽카드를 1070으로 교환했었을때 화면이 안들어오는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이런저런걸 하다가 마지막으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 해보자 해서 하니까 바로 뜨더군요.
    증상만 보고 댓글 올리는거지만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안해서 그런듯 싶습니다.

  • @Smile_77
    @Smile_77 5 년 전

    애초에 메인보드 조립불량으로 초기 불량이 났던 것이었군요. '조립의 정석'이라는 책이 있으면 주고 싶은 출장조립기사군요.

  • @user-ee5gt7yb7j
    @user-ee5gt7yb7j 5 년 전 +2

    멍청한걸수도 있지만...
    스탠드 오프를 덜 해놔서 무거운 그래픽카드들은 보드나 슬롯을 살짝 휘게 만들어서 물리적인 오류를 일으킨거 아닐까요...?

  • @user-sn6dg5uf4m
    @user-sn6dg5uf4m 5 년 전

    ibm pc 책같은거보면 isa eisa pci pcie 슬롯 핀맵도 나와있어서 스코프로찍으면 답나와여

  • @user-yj2ht5zt1p
    @user-yj2ht5zt1p 3 년 전

    출장 가서 볼수 있는 것과 센터에서 볼 수 있는게 당연히 차이가 날텐데 너무 출장기사분만 몰아 세우는게 아닌가 합니다.. 막말로 허수아비님이 드라이버 하나들고 출장갔는데 그래픽카드 고장아니고 메인보드 슬롯 불량인거 맞출수 있을까요?

  • @widesky8
    @widesky8 5 년 전

    정말 두 번째 조립컴퓨터 부터는 고딩때 머리 싸매고 혼자 조립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진짜 돌팔이네..어떻게 메인보드 볼트인가 조차 제대로 안 끼워주냐..

  • @HLZVX1511
    @HLZVX1511 5 년 전 +143

    상황자체는 출장기사가 VGA불량으로 판정할만 하기는 했는데..출장조립에서마저 저렇게 허술하게 조립을 해주면..정말 누구를 믿고 컴퓨터를 사야 하나요..

    • @gucci9910
      @gucci9910 5 년 전 +11

      그래서 허수아비님이 있는거죠 ㅎ

    • @Begofdda
      @Begofdda 5 년 전

      허수아비님 or ㅂㅇ친구

    • @user-hw2lj4mw6t
      @user-hw2lj4mw6t 5 년 전 +24

      @@Begofdda 불알친구한테 조립맡기면 불알이 똑 하고 떨어져나갈 수 있습니다

    • @Begofdda
      @Begofdda 5 년 전 +1

      @@user-hw2lj4mw6t 견적정도는 친구가 짜줄 수 있죠

    • @IIIIlIlIlIIl
      @IIIIlIlIlIIl 5 년 전 +2

      몽키D루피 구글에 컴공오빠 검색해보셈 그런말이 나오낰ㅋㅋ

  • @user-du9ze6xp5p
    @user-du9ze6xp5p 년 전 +1

    대충 조립을 해준 대행 업체(개인)의 만행,수비 기사의 그래픽카드 불량 판단 ㅋㅋ 기본적으로 안되는 부품은 테스트(정상) 컴퓨터에서 부팅테스트를 하는게 기본 수리 경로인데
    그리고 어디 조립대행업체(개인)인지 모르지만 정말 조립을 개판으로 했네요 다행히 허수아비님 만나서 고장의 원인을 찾고 해결된거 같네요

  • @jungwooo_0
    @jungwooo_0 5 년 전 +2

    1:56 그래픽 입출력 단자에 동그라미 당기면 그래픽 자동오버됩니닼ㅋㅋㅋㅋㅋ ㄹㅇ ㅋㅋㅋㅋ

  • @user-vj5li2bu6l
    @user-vj5li2bu6l 5 년 전

    으 장패드 볼때마다 가지고싶네 ㅠㅠ 라이젠유저인데도 얻지못한것...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