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이영상만 보면 '허수아비' 만큼 한다..?? 어디서 많이 본 제목인데,,(・・ ) ?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3. 21.
  • 아주 예전에 이런 책이 있었습니다.
    '컴퓨터, 1주일만 하면 전XX만큼 한다' ...
    이 긴~~~ 대화 영상이,, 이 땅위에 모든 컴맹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ー ̄)b
  • 노하우/스타일

댓글 • 1K

  • @scare_crow_
    @scare_crow_  5 년 전 +370

    아,,, 제가 모자이크 실수로 중요한 개인정보가 노출되어(제꺼 말고,, ㅠㅠ)..
    그 작업을 하느라 영상이 비공개가 되었던점 죄송합니다.
    댓글 중 그 부분에 대해 말씀 주신분들 감사드리고,, (하지만 주신 댓글은 삭제를 하였습니다,, )
    앞으로도 제가 편집 실수가 있을때 도움 부탁드립니다... 제가 혼자 가게일에, 영상편집까지 다 하다 보니 가끔 이런 실수가 생기네요. (변명,,변명,, ミ(ノ_ _)ノ )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_╥)

    • @user-qi2ww3nm2i
      @user-qi2ww3nm2i 5 년 전 +1

      ㅠㅠ

    • @Zzz_Zzz_
      @Zzz_Zzz_ 5 년 전 +19

      편집이 힘들땐? '라'를 갈아넣는다..!

    • @scare_crow_
      @scare_crow_  5 년 전 +41

      '라' 가 요즘,, skill 업그레이드 중이라,, 바빠서 모자이크 작업을 도와주질 않네요 (メ▼_▼)

    • @Zzz_Zzz_
      @Zzz_Zzz_ 5 년 전 +2

      @@scare_crow_ 악ㅋㅋㅋ 그럼 No.4 '쿠'님의 편집 실력을 키워보시는건..?!

    • @Koarzt
      @Koarzt 5 년 전 +1

      자막도 가려졌지만 충분히 예측 가능하니 그것도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 @IllIIIIlllII
    @IllIIIIlllII 5 년 전 +569

    이 아조씨는 강매를 안합니다 눈탱이도 안칩니다
    오히려 손님이 사겠다는걸 필요없다며 못사게하고 쓸대없는걸 산다고하면 자로 옷에 먼지를 털어줍니다
    프로 먼지털이범.....

    • @__-kz6ym
      @__-kz6ym 5 년 전 +34

      먼지 털이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oisieeramen1310
      @oisieeramen1310 5 년 전 +31

      사용하는 환경에 맞춰 오버스펙이면 낮춰서 돈 아끼라고 그러니 사람들이 믿음이 가고 영상으로 증거영상도 남으니 더 많이 찾는거겠죠

    • @SangGeunE
      @SangGeunE 5 년 전 +7

      룰러마스터의 스킬 먼지털이

    • @Tristan04
      @Tristan04 5 년 전 +1

      나캄 푸야 이 댓글 너 한테 하는 말이야
      그리고 지금 정보 모르면 모르는 거지 그럼 뭐냐?

    • @Steam_cold
      @Steam_cold 5 년 전 +1

      유튜브 수익도 있고 해서 그런듯

  • @user-zv4yj3ib4w
    @user-zv4yj3ib4w 5 년 전 +17

    이런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컴퓨터에 대해 알긴했지만 새로운것도 많이 알았네염^^

  • @naturalman611
    @naturalman611 5 년 전 +6

    영상 진짜 ㅋㅋㅋ 아재미 뿜뿜 한게 뭔가 친숙하네요ㅋㅋㅋㅋㅋ

  • @Gagle7664
    @Gagle7664 5 년 전 +152

    근데 정말 허수아비님 딱 영상 3달만 보세요 덕분에 저도 제 컴퓨터 제가 조립했습니다 ㅎㅎ
    항상 매일보는 웹툰처럼 영상올리실때마다 재미있게 챙겨보고 있습니다
    많은 인기에도 변하지 않으시고 재미있는 유튜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scare_crow_
      @scare_crow_  5 년 전 +41

      구타가 줄었다거 변했다고 머라고 하시는 분들이 가끔 (o_o)

    • @Gagle7664
      @Gagle7664 5 년 전 +2

      @@scare_crow_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ruler master ㅎㅎ

    • @user-en5qj6xf9g
      @user-en5qj6xf9g 5 년 전

      전 아직도 못하는데...8ㅅ8 부럽습니다

    • @user-sb2fv2yo3f
      @user-sb2fv2yo3f 5 년 전 +2

      3달만에 이렇게?
      허수아비 컴맹 클리닉 한달 무료 체험!
      지금 신청하세요!
      080-허수아비-사랑해요

    • @panxc_220
      @panxc_220 5 년 전

      이게 ㄹㅇ이지

  • @jhw02-06
    @jhw02-06 5 년 전 +15

    오 교육용 영상? 이영상보고 컴맹이신분들 다 컴맹 탈출하시길!! 난 보다 끌듯.. 처음부터 지루...하다...

  • @atzmielk4182
    @atzmielk4182 5 년 전 +2

    진짜 이분 영상보면 견적짜가서 상담받고싶을정도 컴살라고 이것저것찾아보는데 봐도봐도 끝이없네요 ㅋㅋㅋㅋ

  • @user-sx5zf2yg1h
    @user-sx5zf2yg1h 5 년 전 +442

    한국 컴맹 위원회에서 나왔습니다
    좋은 동영상입니다 인정합니다.

  • @seyun325
    @seyun325 5 년 전 +3

    계속 궁금증을 갖고 질문하는 학생 분이나 하나하나 성실히 답해주시는 허수아비님이나 참 좋은 대화인 것 같네요 ㅋㅎ

  • @user-fc2dt1bj4m
    @user-fc2dt1bj4m 5 년 전 +62

    가끔 이런 영상 볼때는,
    허수아비님이 구매자분을 도와주시려는 마음이 느껴져서 좋은 기분이 들다가^^
    한편으로는 구매자분의 불안감을 어느 정도 공감해서
    가능한 한 원하는 사양으로 해주시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함께 듭니다.
    '그정도 용도면 이정도 사양이면 충분해' 라고 맞춰줬다가
    구매자가 만족하지 못하게 되서 컴플레인이 생길까 걱정도 되고,
    컴플레인 하기보다 원하는 사양으로 결국 또 추가지출을 하는 구매자도 생길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너무 앞서간 제 노파심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영상에 나오지 않는 부분에서 더 충분한 상담으로 만족스런 구매, 판매가 되셨겠지만
    이런 생각도 드네요 ㅎㅎㅎ^^

    • @user-sk7of7es7n
      @user-sk7of7es7n 5 년 전 +11

      제 생각도 비슷합니다.. 사실 저 여성분 예전 피시가 샌디 2500인데.. 솔직히 ssd달고 윈도 셋팅 다시하면 8100이랑 약간 차이가 나죠.. 일반 사용자라면 큰 차이를 못느껴요..
      아마 저분도 다른 사람들한테 물어물어보니까..
      다중작업하니까 시피유를 좋은거 써라 하면서 추천받아서 온거 같은데..
      최소한 시피유 만큼은 본인이 원하는걸로 해줬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새컴퓨터에서 똑같이 쓰는데 전에쓰던거랑 별차이가 없으면....
      그때 말을 듣지말고 내가 하고싶은데로 했어야했어.. 하면서 불만이 생길수도 있거든요..

    • @tutlejeong1609
      @tutlejeong1609 5 년 전 +10

      그런부분이 판매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딜레마죠..... 구매하시려는 분이 정말 자기가 어떻게 컴퓨터 사용하는지 정확한 설명을 듣지 않는 이상 적절한 사양 찾기는 힘드니까요... 역으로 게임용 컴퓨터 맞추러 오셔서 오버워치급 사양(편의상 이렇게 부르겠습니다.) 맞춰줬는데.... 고전게임만 하면.......ㅋ 오버스팩이 되어버리죠.ㅋ 반대로.. 윗분 포토샵, 인터넷 이렇게 만 적혀있어서 거기에 맞춘듯 하지만 실제로 포토샵을 쓰는데 작업파일 용량이 200메가 이상되고, 그것도 여러개 열어놓고 사용해야 하며, 인터넷을 동영상을 다운 받아 보는데 4k이상의 영상들만 다운받아서 전용 플레이어로 본다고 하면 로우 스팩이 되어 버리는 거죠.... 정말 사용환경 확인해 내는게 가장 중요....

    • @user-sk7of7es7n
      @user-sk7of7es7n 5 년 전 +2

      @@JTVN 적정 예산을 생각하고 간거 같은데.. 견적 사이트에서 비교 설명 해주면 충분합니다..

  • @Mist1113
    @Mist1113 5 년 전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하시네요 ㅎㅎ
    혼자 컴퓨터정도는 조립할수 있지만 재밋게 봤습니다ㅋㅋ 매력덩어리십니다

  • @user-ml6eb3qf6p
    @user-ml6eb3qf6p 5 년 전

    진짜 컴하나도몰랐던 사람인데 허수아비님영상 하루에 4개씩 정독하고 다른컴퓨터 관련 유튜버영상들 틈틈히 보다보니까 어느샌가 혼자견적내고 스스로조립까지 하게되었습니다.
    컴맹탈출하기 쉽습니다!

  • @zu4961_krande
    @zu4961_krande 5 년 전 +14

    무식과 무지는 죄가 아니죠. 듣고 조금이라도 본인의 것으로 만들지 않으려 하는게 죄죠.

  • @LSDX
    @LSDX 5 년 전 +11

    처음엔 다들 뭔지 모릅니다. 모르는 게 부끄럽지도 나쁜 것도 아니니, 알아가는게 좋아요 ㅋㅋㅋㅋㅋ

  • @pororit
    @pororit 2 년 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유익한 컨텐츠 항상 감사합니다

  • @user-zv3ih1ck7i
    @user-zv3ih1ck7i 5 년 전

    진짜좋은영상이에요~~😭😭😭

  • @Mr_Hooker
    @Mr_Hooker 4 년 전 +3

    캐드나 포토샾같은경우 고사양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들도 있는데 주 작업이 포토샾중에 어떤걸 하냐에 따라 cpu 와gpu를 기준을 잡아주시면 더 좋을듯 합니다

  • @deepice
    @deepice 5 년 전 +49

    팬이 왜 필요한지 모르는걸 물어보는 아쥬 올바른 학생 손님이시네요.

    • @user-wd8fv1st4c
      @user-wd8fv1st4c 4 년 전 +5

      모르는데 아느척 하는 것 보단 모르면 물어보는게 더 좋죠

    • @user-yz9qq3ce4n
      @user-yz9qq3ce4n 4 년 전 +2

      전 팬이 바람 선풍기처럼 cpu식히는줄;;

    • @minjae92
      @minjae92 3 년 전 +1

      @@user-yz9qq3ce4n 뭐 틀린건 아닌데....
      음...그것보단 에어컨 실외기에 가까분데

  • @user-ou5kp9du3j
    @user-ou5kp9du3j 5 년 전 +2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 @kibong15
    @kibong15 4 년 전 +1

    영상이 엄청 공감이가네요
    저도 겜만 하는데 겁나서
    컴공다니는 형한테 맡기고 잘쓰고 있는데
    이 영상보고 저도 한번 제 힘으로 컴 조립해보고 싶어지네요 ㅎㅎ

  • @user-pp4hw3hc6x
    @user-pp4hw3hc6x 5 년 전 +12

    이손님 저랑 똑같네요 ㅋㅋ 컴퓨터는 잘 모르고 한번 맞추면 다시는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그런 컴퓨터를 맞추시고 싶어 하시는거같아요 ㅋㅋ

    • @licostn
      @licostn 4 년 전

      이거다!!!

    • @sewoung190
      @sewoung190 4 년 전

      미칠듯이 전부 다 때려박으면 천만원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 @itscamitis
      @itscamitis 4 년 전 +1

      @@sewoung190 뭐 타이탄 두개쳐박고 1500만원짜리 컴맞추는 애도있는데 뭘

  • @Soulzzing
    @Soulzzing 5 년 전 +3

    저는 3D모델링 작업용이라 사양을 거의 무조건 i7에 32기본찍고하고있네요. ㅠㅠ
    32도 모자라 슬픕니다.
    더 업글하자니 돈이 모지라 오버클락까지 시키고 흡...
    그나마 허수아비님덕에 수리지식을 획득해서 고장나도 자체수리해가며 잘쓰고있어서 좋습니다.

  • @user-os8wv6zi4h
    @user-os8wv6zi4h 5 년 전

    진짜 설명 잘해주셧다 ㅋㅋㅋㅋㅋ 이미알고있는내용이여도 잘보고갑니다 ㅋㅋㅋ

  • @jameschin4471
    @jameschin4471 4 년 전 +1

    저두 컴맹이지만 잘배우고 가요~ 비싼필요업고 시피유 아이파이브 등등 고마워요 허수아비님!!

  • @user-kk4ww6gq7z
    @user-kk4ww6gq7z 5 년 전 +13

    다만 포샾하시는 분인데 전문적으로 하신다면 어느정도의 외장글카는 추가가 되었으면 좋을거 같군요

  • @magekweon8335
    @magekweon8335 5 년 전 +78

    허수아비님이 사진편집이나 보정쪽 관련한 장비에 대해서는 아직은 컴맹이신듯 합니다.
    기존 댓글중에는 훌륭한 조언들이 많으니, 시간이 허락되신다면 이번 기회에 또다른 분야의 컴맹에서 탈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어느 분야에 얼만큼의 성능이 필요한지는 다 알수 없으니까요...

    • @leeboml
      @leeboml 5 년 전 +3

      마자요.. 그래픽카드 1050이라도 달지

    • @oinkoink6906
      @oinkoink6906 4 년 전 +11

      포토샵. 학생. 오지랖은 일단 상황 파악부터 하자. 전문가였다면 7,8년 된 올드컴에 티가 났겠지? 영상 보고 머리 좀 쓰고 그러고 오지랖 하자.

    • @user-nl4dx5em2v
      @user-nl4dx5em2v 3 년 전 +4

      컴맹들 또 주워 들은 건 있어가지고 가르칠려고 드네. 구컴퓨터 보면 저 학생이 얼마나 쓰는지 답이 이미 나오는 구만. 하드디스크에서 램8기가에서 작업하던 사람인데, 무슨 그래픽 카드를 달아줘야 된다느니. 나도 i3 6006 내장그래픽 8기가로 포토샵 하는데 한 번도 부족해 본적이 없음. 창을 많이 열고 한다는데, 저 친구는 솔직히 ssd만 새로 달아주고 램 16기가로만 늘려줘도 아마 신세계에 온 줄 알 듯. 포토샵 하는데 저 CPU에 내장그래픽이면 차고 넘치지. 무슨 영상 전문가도 아니고, 저 친구는 아마 램16기가도 다 사용할지 미지수임. 8기가도 충분해 보였는데 하도 불안해 해서 16달아주는 것도 상당히 오버 스펙임. 그래픽 카드는 무슨 베그 게임이나 하라고 달아주라는 건가? ... 정말 컴알못이 아는 척 하는 게 너무 꼴비기 싫네. 내장그래픽 성능표나 좀 보고 오시길 바람. 포토샵 하는데 내장그래픽 전혀 안 부족함. 그리고 파워 850은 화염방사기 달아서 오징어 구워 먹는 격이지. 적당히 500W면 충분하지.

    • @magekweon8335
      @magekweon8335 3 년 전

      @@user-nl4dx5em2v 맹하면 그냥 보기만 해야지 ㅉㅉ

    • @user-nl4dx5em2v
      @user-nl4dx5em2v 3 년 전 +3

      @@magekweon8335 내 말이. 그냥 좀 보기만 해라.

  • @edensaem
    @edensaem 4 년 전

    여성분 정말 고마워요 당신으로 인해 저도 좀 배우고 가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ㅜ

  • @choic3625
    @choic3625 5 년 전

    정말 재밌고 좋은 영상이네요~~

  • @user-vk7wi5nl6q
    @user-vk7wi5nl6q 5 년 전 +14

    설명은 완벽하지만 컴 맞춰주실 때 좀 답답했던 영상...!

  • @jiceolshin2596
    @jiceolshin2596 5 년 전 +77

    초등학교 1학년 아이를 가르치는 느낌이 드는 영상~!
    여성고객에게 계속 영상에 대한 부담갖지말라는 협박을 하고계신 허수아비님 ㅋㅎㅋㅎ (농담이에영)

  • @fafa_711
    @fafa_711 5 년 전 +1

    최대한 고객의 기준의 맞게 양심적으로 판매하려는 모습이 너무 예뻐요

  • @user-bg1vr6mv6i
    @user-bg1vr6mv6i 5 년 전 +1

    모른다고 주저안하고 하나하나 똑부러지게 질문도하고 하는모습이 너무보기좋네요
    자신이 구매하려는 제품에대해 알아나가는것은 컴퓨터 뿐만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갖춰야할 자세입니다. 모두들 주저하지말고 배우자구요
    그럼 전 미래의 여친에게 선물할 립스틱 색상을 공부하러갑니다
    허튼데에 시간쓰는건가요?

  • @jbaek0917
    @jbaek0917 5 년 전 +5

    이 영상보면서 공부해서 나중에 허수아비님한테 컴퓨터 맞추러 가야겠다

  • @user-em2ln4lg3n
    @user-em2ln4lg3n 5 년 전 +66

    흠 포토샵작업에 내장그래픽은 프로젝트파일이 작으면 몰라도 큰 프로젝트파일을다룬다면 1050은 들어가 줘야합니다. 램도 16이면 작업 못합니다. 예전 생각하시면 안되요
    게다가 창도 여럿띄우고 쓰면서 리소스많이 쓰는분들은 램이 넉넉해야죠...
    과소비 자제시키는건 좋지만 너무 하향으로 팔아서 작업에 불편이 생기는것도 문제니깐요..
    싸게 파신다고 메모리 슬롯2개짜리에 8기가 두개꼿아파셨는데 메모리 부족하게되면...난감하죠..

    • @user-ep6cr8rt9v
      @user-ep6cr8rt9v 5 년 전 +5

      저도 개인적으로는 32기가램에 1660은 들어가는게 좋을거같다고생각되네요.. 넉넉한게 좋으니..

    • @hahakevin9575
      @hahakevin9575 5 년 전 +1

      @@user-ep6cr8rt9v 손님 다 합해서 총 1,464,820원이 나왔습니다.(감당하실수 있습니까?)

    • @user-ep6cr8rt9v
      @user-ep6cr8rt9v 5 년 전 +7

      @@hahakevin9575 추후 업그레이드까지 생각한다면 오히려 살때 더 높게 사는게 타당하죠 어중간하게 산다면 이중으로 돈이 깨지니까요 앞으로를 생각한다면 사양을 높게 잡는건 과소비가 아닌거같은데요. 저는 제 경험에서 느낄때 어중간하게 사서 항상 이중으로 돈을 더 냇습니다. 가성비 따지다가 오히려 돈이 더 깨진경우가 더 많습니다. 차라리 초반부터 한단계 두단계 높게 삿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근데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인거고 사는사람 마음이죠

    • @user-ep6cr8rt9v
      @user-ep6cr8rt9v 5 년 전 +11

      @@hahakevin9575 그리고 애초에 저손님은 더 높게 가격을 측정하고 오신거같은데 140만원이 문제입니까. 일적으로 쓰는마당에 포토샵등 편집프로그램은 넉넉한게 좋습니다. 타이틀하게 사게되면 업무적으로 지칠때가 있습니다. 조금만더 빨랏으면.. 이런생각을 가지게되는 작업입니다.

    • @user-pb5op5th9w
      @user-pb5op5th9w 5 년 전 +10

      @@user-ep6cr8rt9v 저분은 첨부터 150을 생각하고옴요 님말이 맞아요 작업하는분들 컴에 돈쓰는거 아까워하는거보다 컴작업할때 렉걸리는걸 더스트레스받습니다 예민하거든요

  • @kdsong69
    @kdsong69 5 년 전

    원하는거 팔면 더 많이 남을 것 같은데... 참~~ 조곤조곤 설명 잘 하시네요. 대단하십니다!!

  • @user-kw4ji6bx3w
    @user-kw4ji6bx3w 4 년 전

    오랜만에 조은영상보고 갑니다 수고하세요

  • @user-qwer33
    @user-qwer33 5 년 전 +12

    전문적 직업적으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겐 i7 최소 램16는 필수로 들어가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 @jamesmillerjo
    @jamesmillerjo 5 년 전 +9

    요즘은 웹서핑 포토샵이라도 하드코어하게 하려면 16G 다는게 맘편한 시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 @roland_v
    @roland_v 5 년 전

    고생 하셨네요. 잘봤습니다.

  • @user-kh6iy7fp5b
    @user-kh6iy7fp5b 5 년 전

    허수아비님한테 컴퓨터를 배우고싶네요. 영상 볼때마다 매번 새롭게 배워가네요.

  • @user-hy3ee6iv8x
    @user-hy3ee6iv8x 5 년 전 +59

    포토샾은 CPU 와 RAM 빨이죠
    허수아비님 포토샾 작업을 한다고 하면 최소 16GB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 @user-qk5bj4bh4f
      @user-qk5bj4bh4f 4 년 전 +8

      이젠 최소 32기가 이상

    • @user-jr8on6md9q
      @user-jr8on6md9q 4 년 전 +3

      @@user-qk5bj4bh4f 포샾키고 인터넷창 아무리 여러개 켜놔도 8기가도 다 못채웁니다
      포샾 일러 인터넷창10개 이상 롤정도되는겜 이렇게틀어도 10기가정도밖에 안써요

    • @__-vc1tb
      @__-vc1tb 4 년 전

      @@user-jr8on6md9q 그래도 윈10이 메모리를 ㅋㅋ

    • @user-pq2fz9tc5l
      @user-pq2fz9tc5l 4 년 전

      어시스터 16이면 충분

    • @user-nf5bm7br7p
      @user-nf5bm7br7p 3 년 전

      어도비 포토샵 기준으로 16GB 이하로 맞추는게 맞음 그이상은 필요없어

  • @page0187
    @page0187 5 년 전 +3

    그래픽 작업은 2d라 하더라도 CPU와 램 그래픽 카드가 중요합니다 ㅜㅜ
    특히 일러스트까지 돌린다 하면...
    설명해 주신 사양으로는 렉이 심합니다...

    • @MrPocke2
      @MrPocke2 2 년 전

      ㅇㅈ 16기가 램 보고 ?????? 이러고 있었음 크롬창을 20개씩 띄워서 본다는데 저게...?? 괜찮나...?? 싶던데...나만 그런게 아니었네...

  • @TRUTH80808
    @TRUTH80808 5 년 전

    갓갓 컴맹 좋은 정보!

  • @airyu6004
    @airyu6004 5 년 전

    엇 어디서 본거같다 했는데 예전 영상에서도 이런걸 본듯한 ㅋㅋ 쭉봤는데 다음에 컴터 살때 도움될듯한..!

  • @changelingA
    @changelingA 5 년 전 +100

    무조건 사용법에 맞게 맞추는것만이 능사는 아닐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직장인으로 동영상+인터넷+영상작업의 멀티태스킹도 렉없이 무난히 여유롭게 하고싶어하는데 (금전적여유와 충분히 투자할맘이 있어보임)
    영상에서 차로 비유하셔서 저도 차로 비유하자면
    가까운거리 출퇴근용으로 구입한다고 포르쉐, 페라리를 살수있는 자금과 외제차 감성을 원하는 고객에게
    출퇴근용이니 스파크, 모닝을 사라! 라고 권유하는건 소나타 그랜져를 사더라도 나중에 고객이 더 좋은거 살껄 후회하게 만들수있다고봅니다
    (오버된 사양이나 스펙에서 주는 여유로움과 쾌적함을 느끼고 싶어하는 고객도 많습니다)
    모른다고 무조건 가르치는게 아니라 컴맹이라도 컴퓨터 사용습관이나 구입하러온 목적을 다시 생각해서 새컴퓨터 세팅에 여유를 줄것인지 아닌지도 고려해야한다고 봐요

    • @soulmusic0000
      @soulmusic0000 5 년 전 +6

      YH K 허수아비님 구독자 팬입니다
      진짜 악감정 100%로 (악플러마음으로)보면
      구매시점에 딱 맞는 제품 추천은 진짜 좋은데
      나중에 더 좋은 게임이라던지 그런 사양이 칠요하면 또 업글이나 새컴을 구매할수밖에 없는...너무 그 구매시점에 딱 맞게 컴을 추천하는거 같아요 좀 넉넉하게 추천 및 견적을 하시면 더 좋을듯

    • @GamGyul
      @GamGyul 4 년 전 +3

      두개의 선택지를 주는것도 좋을거같아요

    • @user-zu8uz1kj8r
      @user-zu8uz1kj8r 4 년 전

      @빨간눈 파워는 cpu 사양 따라서 가는건데요...

    • @intoxicatedtiger4529
      @intoxicatedtiger4529 4 년 전

      cpu는 i7달아줘도 됐지않앗을까 멀티태스킹에 아예 영향 없는것두 아니구.. 근데 그래픽카드를 재고 남은거라도 끼워팔기 안하시는거 보면 정직 그자체이시긴 함. 그래도 여유 되시는 분께 자기만족으로 i7에 램 32gb 정도 권하면 윈윈일듯

    • @user-lj1lu6cr2p
      @user-lj1lu6cr2p 4 년 전 +1

      @@intoxicatedtiger4529 티켓팅과 포토샵 인터넷보면 포토샵또한 아이돌 사진 기본적인 효과 자르기 붙이기등 진짜 기본적인것만 할거라는게 너무 눈에 선합니다.
      그리고 포토샵또한 어떤프로그램이 아닌 그냥 포토샵이라고만 작성한거보면 프로그램에 대한 큰 인식이 없는것이고 컴부품에 대해 아는게 없을수 밖에 없는거죠
      그러니 i7이든 i5든 차이를 보여줄정도로 사용할것 같지는 않아요
      또한 그런 기본적인 인코딩이면 그래픽카드가 있는게 오히려 돈만 날리고 쓰질못하는 거죠
      그리고 글카는 필요할때쯤에 달수있으니 더더욱 상관이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16gb면 전문작업또한 가능한 수준입니다.
      32gb를 사용하는 정도면 어느정도 규모의 서버도 열수있는 수준인데 저정도면 넉넉한거죠

  • @byungjinkim93
    @byungjinkim93 5 년 전 +19

    영상 잘 봤습니다 사장님
    근데 저는 한가지 의견이 다른데(사장님과 의견이 '다르'다는겁니다 틀리다는게 아니고!)
    영상초반에도 나오지만 컴맹이 컴퓨터를 살때 불안한건 나는 최고성능의 컴퓨터를 쓰고싶긴한데 잘 모르니 살때 제대로 산건지 불안하다는겁니다.
    간단한 문서작업/포토샵을 하는거라도 저렇게 처음부터 i7 문의가 들어오면 cpu 자체는 i7 가는게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특히 저렇게 불안해하면요
    일단 컴맹은 i7이 최상급 라인업 즉 최고로 좋은거라는 의미 자체에 안도합니다. 그냥 그 자체로요
    그리고 cpu는 컴맹기준 바꿀수도 없는 한번 장착되면 컴퓨터 버리거나 타인이 교체해줘야 하는 부품입니다.
    그러니 파워나 램은 조정하는게 맞지만 시퓨 자체는 처음부터 i7 라인으로 가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또 나중에 게임하고 싶다고 할때도 글카만 추가하면 되니까요

    • @rkrk0124
      @rkrk0124 5 년 전 +5

      저도 상당히 공감가는 댓글이라 생각해요~ 물론 허수아비님 설명도 충분히 이해하구요.
      허나 누구나 자기만의 기준치가 있으니까 기준의 근사치에 맞추어 주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난 그랜저를 생각하고 왔는데 자꾸 아반떼를 권장하면 웬지모를 불안감??

    • @sunghun0730
      @sunghun0730 5 년 전 +1

      저도 영상보는 동안 같은생각 이였습니다.

    • @yoominkwak23
      @yoominkwak23 3 년 전

      전 허수아비님 의견에 동의하는게, 문서작업, 인터넷, 포토샵을 사용하는데 I7을 쓰면 너무 오버스펙입니다. 결국에는 돈낭비라는거죠. 내가 그랜져를 타고 싶은데, 나 혼자 타고, 장거리 운행 안 하고, 그러는데 왜 그랜져를 삽니까,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 @user-aaa95
      @user-aaa95 3 년 전

      @@yoominkwak23 저분은 영상편집이나 그래픽툴을 사용하시는 것 같으니 마냥 돈낭비라곤 생각되지 않는데요
      게다가 저 같은 경우도 당장 고사양 게임을 돌리진 않지만, 언제 무슨 게임을 하고 싶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새 컴을 맞추는데 지금 하는 게임 정도나 잘 돌아가는 사양으로 맞추고 싶진 않음. 저분은 요구하시는 사양을 보면 총알도 그 정도 생각해두셨을 텐데 개인 만족의 영역이에요
      내가 새 PC를 위해 200만원을 준비했으니 200까지는 탕진해도 된다는 생각을 할 건데, 사양을 낮춰 100만원 밖에 안 쓰게 되면 뭔가 불만족스럽고 더 써서 좋은 걸 맞춰서 오래 쓰고 싶음.
      용팔이들은 너무 뻥튀기해서 탈인데 허수아비님은 너무 최저사양으로 타이트하게 견적 내주시는 것 같네요

  • @user-fn9db7ig1q
    @user-fn9db7ig1q 5 년 전 +2

    너무감사하게봤습니다~~ 혹시 프린터의 대한설명도 들어볼수있을까요?

  • @davidoh7506
    @davidoh7506 5 년 전

    친절한 영상 잘 보고 갑니다 ㅎㅎ

  • @user-bm4nq2bx5b
    @user-bm4nq2bx5b 5 년 전 +129

    16:28 전화번호보이는데 모자이크해야될것 같아요...

    • @user-if4pi2zv9d
      @user-if4pi2zv9d 5 년 전 +2

      뭐 허수아비님이 확인하기위해 어디인지 말하는것도 좋지만 이런 댓글들로 인해 오히려 많이 퍼지지 않을까 싶네요...

    • @KoreaShow
      @KoreaShow 5 년 전 +14

      @@user-ce2rn8fj3p허수아비님 핸드폰 전화번호가 아니라 고객 개인 전화번호 인거 같은데요...

    • @user-bm4nq2bx5b
      @user-bm4nq2bx5b 5 년 전 +3

      고객분핸드폰에 보이는건데 댓글다는거 빼고 따로 알릴길이 없어서..ㅜ

    • @user-bm5lu5op2g
      @user-bm5lu5op2g 5 년 전

      그래서 답 안할려 했는데 이 댓글 보니깐 손이 근질해서 ㅎ 삭제할께요

    • @onedead7607
      @onedead7607 5 년 전

      아 그런걸 왜 말해줘

  • @JJANGLSKJFLAK
    @JJANGLSKJFLAK 5 년 전 +7

    모르는건 죄가 아닙니다~ 배우면 되요.저도 잘몰랐는데 허수아비님 영상보고 혼자 조립하고 수냉쿨러까지 달수있게 되었죠!!!!!

  • @user-jf8yg2vq5h
    @user-jf8yg2vq5h 5 년 전 +1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angwhancho
    @jangwhancho 4 년 전

    참 설명 쉬워요 고맙슴다

  • @JBS491
    @JBS491 5 년 전 +16

    제가 잘몰라서 그런데요, 멀티 테스킹 작업에서는 코어 많은게 유리하지않나요?

    • @user-op2gi3ts4r
      @user-op2gi3ts4r 5 년 전 +5

      절대적으로 유리 합니다

    • @teyoon3695
      @teyoon3695 5 년 전 +2

      9400f랑 8500이면 6코 6스레드 아닌가욤. 8코어로 가면 가격이 확떠서..

  • @yunjinuki
    @yunjinuki 5 년 전 +128

    디자인프로그램도 상당히 무겁습니다 간단한 편집은 컴퓨터 사양과 큰문제가 안될 수 있지만 레이어가 많아지고 효과가 많아지면 코어의 영향이 큽니다 그래픽카드보다 씨피유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오지랍일 수 있지만 조심스럽게 말올립니다
    그래픽카드도 저가라도 1050수준 달아주는게 인코딩시간에 도움이됩니다
    8500으로 작업이 안되는게 아니라는 말은 아니지만 사실 현업에 일하는 입장에선 씨피유는 상당히 체감이다릅니다
    흔히말하는 뻑나서 팅김현상도 확실히 줍니다 램의 역활도 상당합니다

    • @oinkoink6906
      @oinkoink6906 4 년 전 +3

      포토샵. 학생. 오지랖은 일단 상황 파악부터 하자. 전문가였다면 7,8년 된 올드컴에 티가 났겠지? 영상 보고 머리 좀 쓰고 그러고 오지랖 하자.

    • @wdrider
      @wdrider 4 년 전

      그렇죠. 포토샵이 옛날의 포토샵이 아니죠 ㅋㅋ 더더군다나 요즘같이 해상도가 높아진 시대에는 더더욱

    • @Camping_Mo
      @Camping_Mo 4 년 전 +1

      디자인정도의 로드가 많이걸리는 작업이아니라...일반 포토샵정도인거같은데....ㅎ

    • @user-db3ju4wl8n
      @user-db3ju4wl8n 4 년 전

      @@Camping_Mo 내장그래픽 ㅆㄱㄴ

    • @intoxicatedtiger4529
      @intoxicatedtiger4529 4 년 전

      쇼핑몰 후보정이나 여러창 띄워서 로고 작업 같은거 하면 cpu 벤치마크 어중간한건 포토샵만으로도 먹통 되기도 함.. 근데 아이돌 덕질용 보정 정도로 쓰시는거 같은데

  • @user-uy4pw9kn1e
    @user-uy4pw9kn1e 5 년 전 +2

    새로 구매보다 ssd에 윈도우 새로 설치후 크롬 최적화만 해줘도 좀더 빨라진것을 느낄것 같고
    그리고 그래픽카드는 있는게 포토샵 상위버젼에서 도움되서 쓸수 있고 덕질은 영상이 주로라 빼신게 실수 같습니다.
    아파트 인터넷은 값싼 케이블 통신사 인터넷이 아닌 lg kt면 왠만큼 회선 증설이 끝나서 동시간대에 많이 써도 느려지는곳은 적습니다.
    주택가나 오피스텔의 경우는 예전처럼 느릴수는 있지만요. 최근 10년동안 아파트특정 시간대 느려지는 경우는 경험을 못했습니다.
    인터넷창 20개면 저도 가끔 띄우는데 그런경우 클럭보다 코어수와 쓰레드에 그리고 그래픽카드 vram에 더 영향을 많이 받았던것 같습니다.
    크롬 옵션으로 vram관련 설정 변경 하는게 최적화중 하나이니 설정이 없다면 그래픽카드에서 내장과 외장 차이는 창을 많이 열수록 차이가 나게 됩니다
    녹스같은것도 10개정도 게임 띄어보면 코어수 적으면 느려져서 10개 못띄우더라구요
    결론은 학생이 원하는대로 8700k에 1050 램 16기가 파워는 600와트정도로 구성해 줬다면 기분상 + 실제로도 차이가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을것 같습니다.

  • @voranet
    @voranet 5 년 전 +1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를 유도하시는 착한 가게네요. 믿고 맡겨도 될 겁니다.

  • @jindankit
    @jindankit 5 년 전 +38

    위에 동영상 편집용이 체크되있는데 사무용이라도 사용 프로그램 한번 물어보시고 좀 전문 프로그램이다 싶으면 어느정도 받쳐주는 cpu 추천해주셔야 할것 같아용

    • @yzh236
      @yzh236 5 년 전 +2

      저도 에펙하려고 2700x 샀는데 좋은것 같아요

    • @user-nn6cv9hy8j
      @user-nn6cv9hy8j 5 년 전 +1

      @@yzh236 예? 에펙인데 2700x요?

    • @yzh236
      @yzh236 5 년 전

      @@user-nn6cv9hy8j 넵 좋던데요? 그래픽 카드는 1060ti로 했어요

    • @user-ci1lm5wj8z
      @user-ci1lm5wj8z 5 년 전

      @@yzh236 1060ti라는 그래픽카드는 없습니다만,,,

    • @user-xy2gk7hs2c
      @user-xy2gk7hs2c 5 년 전

      1060ti없었나 1050ti아님?

  • @user-ik1hq9tr1d
    @user-ik1hq9tr1d 5 년 전 +38

    바가지먹기딱좋은손님이네요 .. 잘아는지인분이랑 같이다니시길 ㅠㅠㅠ 허수아비님아니엿으면 큰일날뻔햇네요

    • @rtyugsaf
      @rtyugsaf 3 년 전

      애초에 여자분이 눈탱이 맞아도 스펙망 빵빵하면 괜찮다고 했는데, 너무 저사양으로 추천했습니다. 여자분이 계속 불안해 하잖아요.

  • @kys2336
    @kys2336 5 년 전

    계속 응원합니다 ^^ 갑자기 영상이 마지막에 보다가 좋아요 누르려고 로긴하는데 없어져서.. 어제 12시 넘어서부터 ... 찾느라고 고생했습니다 ㅋㅋ자기에게 맞는 것이란! 실사용에 맞춘다기 보다도..같은 백을 모양별로 다양하게 가지고 싶고 보유하고 애지중지하는 것과 같은 차원이 있으니그 부분은 배려하시면서 권유하세요.돌아가선 ... 별거 안하지만 그거 사고 싶었는데 하는 마음이 있을거거든요..

  • @k.__.0
    @k.__.0 5 년 전

    5:00 헿.... 저와 같은 버릇을 가지고 계시는군용 ㅎㅎㅎㅎㅎㅎㅎ
    딸깍 딸깍 딸깍 딸깍
    3인칭 시점에서 보니 되게 힘이 들어가게 됬었네요 ㅋㅋㅋㅋ

  • @poro3380
    @poro3380 5 년 전 +34

    2:17 디...디비전 시계!!

    • @ibeenazz
      @ibeenazz 5 년 전 +3

      한국도 디비전 요원이 있었군요

    • @ediciedtwice2575
      @ediciedtwice2575 5 년 전

      트루썬보다 아웃캐스트가 무섭다! 너무 누었다..

    • @jinjin4757
      @jinjin4757 5 년 전

      디비전시계어디서팔아요?

    • @poro3380
      @poro3380 5 년 전 +3

      @@jinjin4757 삼성 기어s3 화면 디비전 시계처럼 바꾼거 같은데용

  • @user-op4zw8xr1l
    @user-op4zw8xr1l 5 년 전 +4

    차라리 레이븐릿지 2200g나2400g를 추천해주시지

  • @user-gdkdjchuc
    @user-gdkdjchuc 5 년 전 +2

    내가 42년밖에 안살았는데 컴퓨터를 저렇게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거기다 군더더기없는 솔루션까지 해주는 컴퓨터가게 사장님은 처음보네요 정말 멋지시네요

  • @benztaku8740
    @benztaku8740 5 년 전

    컴맹 친구들한테 보여주면 딱 좋은 영상입니다.
    컴퓨터 고장나서 수리점에 방문하는일이 없으면 좋겠지만 수리받아야할 상황이 생긴다면 꼭 허수아비 수리점에 들리고싶네요

  • @jaeho01234
    @jaeho01234 5 년 전 +20

    티켓팅이나 포토샵같은걸 하시는거로 보아서 어느 아이돌 홈마분 같아보이시넹...

  • @Ihavenoideayet
    @Ihavenoideayet 5 년 전 +15

    내가 알던 평소의 "ruler"마스터가 아니야.......

    • @eee8067
      @eee8067 4 년 전

      자들고 직원교육하던뎀읍읍

  • @_onion5568
    @_onion5568 5 년 전 +1

    넘나 저랑 용도가 같네요 ㅋㅋ 이 영상보고 느낌점 티켓팅은 걍 피씨방 가자 ㅋㅋ

  • @pd1484
    @pd1484 5 년 전 +2

    컴맹에게는 한없이 자애로우신 싸장님

  • @exgaruda
    @exgaruda 5 년 전 +55

    포토샵은 그래픽카드보다도 CPU 성능을 많이 씁니다.
    GPU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CPU 성능을 엄청 씁니다.
    포토샵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i7급 이상을 사용하시길 추천 드리는 게 맞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을 내장그래픽으로 작업하게 하시는 것도 놀랐습니다.
    포토샵 성능도 분명 GPU 도움을 받습니다.
    그래픽카드가 3D 연산 성능에만 영향을 끼치는 게 아닙니다.
    내장 그래픽 칩셋으로는 포토샵 동작에 정말 스트레스 빋습니다.

    • @user-wy1wi1xo2r
      @user-wy1wi1xo2r 5 년 전 +15

      현직 포토샵 많이쓰는 그래픽 디자이너인데요 작업하다 보면 효과나 필터 같은 연산작업이 어어어어어엄청 들어가게 되서 저사양 컴퓨터로를 그 파일 여는 것도 버벅되는 작업들이 있어요 !

    • @user-lo3eg4qo8s
      @user-lo3eg4qo8s 5 년 전 +5

      근데요? 저 상담 받은 여성분은 연예인(가수) 티켓 예매하고 포토샵은 그냥 간단한 작업만 하실거 같은데... 그렇게 높은 사양을 필요하지 싶네요.

    • @exgaruda
      @exgaruda 5 년 전 +14

      ​@@user-lo3eg4qo8s 아이돌덕질하는 분들이야 말로 카메라 최고 비싼 거 쓰는 분들입니다.
      그 분들이 다루는 이미지야 말로 초고해상도예요.

    • @EverlastingEclipses
      @EverlastingEclipses 5 년 전 +4

      전 에펙 포토샵 일러 에니메이트 라룸 을 매일쓰는사람이라서 i99900k에 32g램 그리고 rtx2080으로 갈아탓네욤

    • @user-mn7sm2nm5w
      @user-mn7sm2nm5w 5 년 전 +4

      저도 포토샵 자체가 코어가 많이필요한데 i7이 더나은건 맞는거같아요

  • @Yujina_
    @Yujina_ 5 년 전 +57

    다른 가게 같았으면 그냥 200~250만원으로 맞췄겠지...20분 가까이 설명하는 허아재는 그저 빛..
    물론 저거도 주중에 여유 있으실때나 가능하시겠지만

    • @scare_crow_
      @scare_crow_  5 년 전 +23

      실제로는,, 1시간 가까이 걸렸... (-_-;)・・・

    • @djlee5310
      @djlee5310 5 년 전 +1

      @@scare_crow_ 존경합니다..! 👍

  • @neutralizedcommentequal6997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지 ㅎㅎ..
    진짜 -찐- 컴맹이신것 같은데 뭔가 재미있는 영상이네요
    그나저나 많은 분들이 (ㅇㅅ)프리미엄 붙은 가격을 보고 튼실하게 샀다고 생각하시면 안 될텐데..

  • @k-anonymous6847
    @k-anonymous6847 5 년 전

    이렇게 긔여운 컴맹분이시라면 하루종일 상담 가능합니다!

  • @ErzardJ
    @ErzardJ 5 년 전 +4

    파워 850W에 무슨 전문가용 프로그램 돌리는 줄 알았다...

  • @user-qm8hf9dw1d
    @user-qm8hf9dw1d 5 년 전 +9

    호불호가 갈릴 견적 추천이네. 댓글도 역시나 ㅎ
    강하게 어필 안했으면 i5 샌디 쓰다가 i3-8100 갈 뻔....

  • @ddbback4827
    @ddbback4827 4 년 전

    아재 진짜 존나멋져..ㅠ

  • @user-lt9oj6kk9b
    @user-lt9oj6kk9b 5 년 전

    타이푼 케이스군요 ㅎㅎ
    I5 2500k 사용 할때 사용했네요 ㅎㅎ
    HDD가 많이 수납 가능해서 참 좋은 케이스였네요 ㅎㅎ
    언제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허수아비님 영상보고 조립하는데 많이 도움읻네요 ㅎㅎ

  • @joycholove3292
    @joycholove3292 5 년 전 +20

    이 학생은 정말로 용산 가면 눈탱이 맞기 딱좋네요 허수아비 아저씨 만난게 정말 다행이네요

  • @sa0ka0i0
    @sa0ka0i0 4 년 전 +6

    사용 용도에 맞게 구입 하는건 맞지만
    (그래픽 카드 없는것 보다는 있는게 훨씬 좋고, 있고 없고 차이가 분명하죠)
    업글을 위해서, 가게 한번 더 찾아 오도록 하는 작전인듯... ㅋㅋ

  • @prettyballet
    @prettyballet 4 년 전

    대박 웃긴다. 좋은 영상입니다. ^^

  • @AYtv-yx8bg
    @AYtv-yx8bg 4 년 전

    컴맹은 아니지만 많은 공부가 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maug312
    @maug312 5 년 전 +28

    뭔가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분 같은데 최소 i5 이상에 rx580정도는 달아주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너무 사무용인듯 하네요

    • @user-vg9qn3ww9r
      @user-vg9qn3ww9r 5 년 전 +5

      고객은 절대로 사무용을원하지않았네요...포토샵 일러스트 영상편집인듯한데...심각한상품이네요..

  • @user-kd2it5xi4w
    @user-kd2it5xi4w 5 년 전 +8

    전화번호 유출된거같은데 영상 제업로드 해야될꺼같아요!!!

  • @RDBNRD
    @RDBNRD 5 년 전

    이런 영상 아주 좋습니다

  • @user-andrew1
    @user-andrew1 5 년 전

    저도 예전에 i5-2500이었다가 1230v2로 2년전에 업글하고 메모리 8기가에서 16기가 쓰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게임안하고 고장나지 안는한 의미없는듯 합니다. 근데 1660사고 싶은건 함정...

  • @sunnyan151
    @sunnyan151 5 년 전 +34

    해당 영상만으로 몇가지 작업자의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을 여럿 열어놓고 사용하신다니 멀티 작업자로 보입니다.
    사실. 그래픽 작업자의 대다수가 멀티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해서 멀티 작업자에게는 코어 높은 씨피유와 램을 높여야 하고, 그래픽 작업을 하신다니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상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픽도 영역이 다양합니다. 포토샵도 도구의 하나일 뿐 그래픽작업 범주에서는 아주 작은 영역입니다. 포토샵을 하신다니 사진작업을 하는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그래픽작업은 색감처리가 아주 중요하기에 그래픽 카드 선택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작업자의 환경을 고려하지 못한 컴퓨터 견적은 뒤에 큰 문제로 돌아옵니다..
    제일 까다로운 고객층이 그래픽 작업자들입니다.

    • @user-ur4up8fd3q
      @user-ur4up8fd3q 4 년 전

      홈즌가??

    • @Wk2Wk2
      @Wk2Wk2 년 전

      아이돌 홈마라서 간단한 사진 이어붙이기 그정도만 할꺼고 전컴 사양으로도 썼다니까 고사양 작업은 아니니까 저정도로 괜춘이요

  • @choirasch
    @choirasch 5 년 전 +5

    10:50 이번 영상의 하이라이트

  • @aambrosiaa819
    @aambrosiaa819 5 년 전

    아파트 인터넷은 처음 들어보는 내용이라 그 내용이 더 신기하네요ㅎㅎㅎㅎ

  • @hyeongjuncheon8068

    잘 배우고 갑니다.

  • @kangmyunghyun
    @kangmyunghyun 5 년 전 +3

    인터넷 관련된거는 자동차와 도로로 설명하시면 좀 이해하기 편할 것 같네요

  • @rhapsodyoffire401
    @rhapsodyoffire401 5 년 전 +12

    가장 씁쓸할때
    - 장시간 상담해줬는데
    그냥 갔을때.

  • @mirviewmirview
    @mirviewmirview 5 년 전

    눈탱이...
    컴 수리 3번 맞다보니 ..좌절
    이쪽 아래 대전 논산 지방에선...맞을확률이 거의 70%인듯 싶습니다.
    허수아비님 같은분만 계시면 큰절을 하고싶다는요.
    예전에 하셨던 그점포를 운영하시는 친구 사장님도 넘 친절하시고 설명 잘해주시고
    가격도 싸게 해주시더군요..역시 허수아비님 친구분!!
    역시 컴알못이라 눈탱이도 맞고 경험해보니 이제 눈이 점점 떠가는듯합니다
    많운 수리점이 있지만 지역마다 한곳은 기술잇고 양심있으신 사장님들이 존재하시더군요
    좋은 영상과 정보 감사드립니다 ^^

  • @bryankim4306
    @bryankim4306 5 년 전

    그래픽카드는 추가로 장착 가능한 부분이니 본인이 필요하면 나중에라도 달 수 있는거고 cpu는 나중에 어떤용도로 쓸지 모르니까 추가지출 감수 가능하면 8700 가는것도 괜찮았을듯 하네요

  • @hju4891
    @hju4891 5 년 전 +3

    1:17 앗.. 스포

  • @bluemiso
    @bluemiso 5 년 전 +3

    구매자가 초반에 한말이 '내가 눈탱이를 맞을지언정 컴퓨터 성능이 떨어지진 않았으면 좋겠다'가 포인트인거 같은데 이점을 너무 간과하시고 가성비로만 맞춰주신거 같네요. 소비스타일 차이인데 이번 견적은 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것같습니다.

  • @LOVE_HODONG
    @LOVE_HODONG 5 년 전

    난 왜 이런 분들 보면 커엽지....?
    글고 저런 것들을 모를 때 내가 알려주는게 넘모넘모 좋아!>

  • @Park88408
    @Park88408 5 년 전

    쉽게 설명하시는 허수아비님!

  • @shqq8
    @shqq8 4 년 전 +3

    컴맹 놀리면 물어요...
    (제가 가서 물겁니다.)

  • @user-if4pi2zv9d
    @user-if4pi2zv9d 5 년 전 +3

    허수아비님... 전화번호 유출... 허수아비님것은 아니지만 그 손님 지인분 전화번호가 유출 됬네요... 다른분들이 찾아볼까봐 몇분인지는 말씀 못 드릴거 같네요... 부탁드려요 제일은 아니지만 안절부절하네요...

  • @user-xh8ke7hn5d
    @user-xh8ke7hn5d 5 년 전

    사장님께서 정말 필요한정도로 맞춰주시는건 좋은 모습이지만 포토샵같은 디자인용으로 컴을 사용하시는 분들 오시면 어떤걸 주로하시는지 잘 여쭤봐주시고 하는게 좋을거같아요. 밑에 댓글에도 써주신분들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포토샵같은 프로그램 돌릴때 그래픽을 많이먹는 작업을 할수도 있고 코어수가 많을수록 작업이 원활한 것들도 많기때문에 영상에서처럼 최대한 가성비로 맞추면 되려 작업환경이 만족스럽지 못하게 될수도 있지않을까싶네요.

  • @user-vz5id7bq5m
    @user-vz5id7bq5m 5 년 전 +1

    살짝 아쉬운건 가격을 낮추는것도 좋지만 조금이라도 더 오래쓸수있도록 작은 렉이라도 걸리면 더 좋은걸 살껄이라는 후회가 남지않도록 선택하는것도 좋은것같아요 i7 8700 16램 쿨러 600w 그래픽카드빼고 이런것도 좋을것같다 생각드네요 메인보드는 오버클럭도 안할테니 싼거써도 무난할꺼고 온도도 적당히 잡힐꺼니 케이스는 디자인보고 이쁜거쓰면 좋을것같아요 컴맹컴터는 보통 5-8년정도 쓸꺼니 한번살때 좋은걸로 사는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