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red The Weight Of Mom's Touch's Psy Burger Patties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01.
  • What is HONG SOUND Channel?
    1. Eating Sound : Sharing the happiness of eating by sharing eating sound. Recommended when doing diet, bored and want to take rest!
    *No Talking ASMR Eating Sound : The eating sound without talking makes you more relaxed and comfortable. Recommended when you are studying, when you want to concentrate by repeating sound or when you want to fall a sleep.
    2. Watching More HONG SOUND : The daily life of HONG SOUND, various tips and know-how, review of equipment and family videos.
    3. Cooking for Beginners HONG : A fun and witty cooking video that has easy and simple recipes.
    4. ASMR Role Playing : B Level Emotional ASMR Role-playing that shows HOUNG SOUND's unique imagination and charm.
    5. Boosting Optimism (Live Streaming) : Every Wednesday 11:30pm! Let's have a fantastic night with HONG SOUND by talking live.
    [Why? Are there two videos on same food?]
    They are actually different videos! LOL
    The first uploaded video is an edited summarized version which is faster and shorter. And it has more vivid visual that stimulates appetite.
    The second uploaded video is a No talking ASMR, so it has no talking. It is for people who wanted more sound and want to be more relaxed.
    So I deleted the talking sound and made the video repeat for 3~4 times and into 40 minutes long.
    And made the visual a little more smooth to make it feel relaxed and calm.
    The reason why I have two versions of video is to provide various videos for subscribers.
    There are two types of subscribers in general.
    first, who wants to see me eating delicious food, likes old man(?) or to enhance appetite(?)
    second, they just like sounds, want ASMR
    So the first video is for the first people and the second video is for the second people.
    DIA TV
  • 엔터테인먼트

댓글 • 558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677

    안녕하세요! 홍사운드 입니다. 이번 영상에 대해 부연설명 드리겠습니다!
    1. 법적조치 부분
    먼저 저는 군에서 정보장교로 임무수행을 했었고, 2급, 3급, 대외비 비밀들을 관리했던 경험이 있기에 대외비가 무엇인지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 제목들에 넣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제가 단순히 어그로를 끌기 위해 제목을 지었다면 밑도 끝도 없이 "맘스터치 본사에서 법인 조치를 경고하였습니다!" 라는 식으로 제목과 썸네일을 제작했을 것 입니다. 그랬으면 조회수가 훨씬 더 잘나왔을 테니까요. 단순히 어그로를 위해 제목과 썸네일에 포함시킨 것이 아니라는 점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맘스터치를 한 이유
    패스트푸드의 특성상 지점에서 임의로 패티를 변경하거 할 수 없는 것은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맘스터치에서 자주 드시는 구독자분들이 그 때 그 때 패티양의 차이가 큰 것 같으니 조사해달라는 요청이 그 동안 많았어서 진행했습니다. 조사결과 모양때문에 그렇게 느낄 순 있지만 막상 중량은 크게 차이가 없네요.
    3.개인적 의견
    이번 맘스터치 싸이버거 편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아쉽습니다. 이번에 조사하면서 모든 지점들이 홈페이지 공식 중량보다 많이 줘서 굉장히 기뻣습니다. 조사를 했을 때 문제가 없으면 화제성은 적어도, 본래 중간남 컨텐츠에서 의도했던, 중간값에 대한 부분만 두라면 되기 때문에 저도 가볍고 편한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사에 질문들도 맘스터치를 요청하셨던 구독자분들이 궁금해할 법한 내용만 추려서 다음과 같이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 게시된 싸이버거의 1회 제공량은 200g 입니다.
    그런데 제가 측정한 평균 중량은 268 이었습니다. 1회 제공량을 200g으로 선정한 기준? 사연?이 있을까요?
    -혹시 패티의 적정중량을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채소의 양이 지점별로 또는 그 때 그 때 좀 다릅니다.
    본사에서 기준으로 하는 채소의 양은 첨부사진 중 어느쪽에 가장 가까운지 궁금합니다.
    질문들을 읽어보시면 굳이 대외비를 거론하지 않아도 충분히 본사에서 긍정적으로 답변해 줄 수 있는 부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예상과는 달리 맘스터치에서는 법적조치 등을 언급하며 그 어떤 답변도 사용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저는 매우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각 지점들이 모두 정량보다 많이 주었기 때문에, 이번 영상에서 마무리를 "맘스터치가 맘스터치 했네(양많고 가성비 좋음)" 로 마무리 지었던 것 입니다.
    4.앞으로의 방향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충분히 느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작성해주시는 댓글 하나하나 모두 읽으며 점점 더 좋은 컨텐츠로 가다듬어 가겠습니다. 이 컨텐츠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컨텐츠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jtd0908
      @jtd0908 4 년 전 +6

    • @a88317829
      @a88317829 4 년 전 +9

      맘스터치 패티에 뼈가 간혹있더라고요. 홍사운드님 화이팅입니다.

    • @costr3379
      @costr3379 4 년 전 +6

      홍사운드 언제나 응원합니다.
      소비자들을 위한 좋은 영상 언제나 기대하겠습니다.

    • @IHIH-fr7sz
      @IHIH-fr7sz 4 년 전 +41

      이 글 꼭 좀 읽어주세요
      피자 치킨 뭐 이런 것들도 있지만
      제가 제보 하고 싶은 건 김밥입니다.
      고봉민 김밥 속재료가 지점별 차이가 있더라고요 이거 바로잡아야 될 것 같네요
      단통법 같은 중간남 ^^

    • @user-kx2xg4vx7t
      @user-kx2xg4vx7t 4 년 전 +24

      썸네일이랑 제목도 다 수정하셨네요 소통하시려는 모습 매우 좋아요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 @user-mc9gs2ho6i
    @user-mc9gs2ho6i 4 년 전 +537

    솔찍히 싸이버거는 까면 안됨 3400원에 저정도면 가성비 오지는거.

  • @ariahong9382
    @ariahong9382 4 년 전 +391

    어쨋건 싸이버거는 본사 정량 규정보다 많이 준다는 거자너...
    싸이버거 좋아ㅋㅋㅋㅋㅋ

  • @Yazz_____a
    @Yazz_____a 4 년 전 +398

    맘스터치에서는 여러 이유로 대외비를 걸 수 있죠. 그걸 모두에게 공개해야 하는 의무도 없구요. 공개함에 따라 제조 레서피(특히 비율) 같은게 오픈 될 수도 있다는 우려를 했을 수도 있구요. 일반 구독자뿐 아니라 경쟁사에서 이걸 볼 수도 있구요..ㅋㅋㅋ

  • @user-mf2zm1qc8x
    @user-mf2zm1qc8x 4 년 전 +358

    일부러 적게 준다 이건 말도 안됨... 알바 해보면 알겠지만 다 정해져있고 졸라 바쁜데 아 좀 빼고 줘야겠다~~ 하고 양 조절하면서 만들고 포장에 주문받고 할 정신 없음... 진짜 널널한 가게면 모를까 ㅠ

    • @chearsona
      @chearsona 4 년 전 +30

      하지현 사실 알바 문제라기 보다는 떼어먹으려는 ‘점주’들이 몇 있어서 그런것같아요 ㅠㅠ그 도미노피자 새우 바꿔치기 한 것도 점주가 시키는대로 한건데 알바생들이 고발해주었잖아요!!ㅠㅠ알바생이 일부러 적게 준다는건 진짜 말이 안되는것 같아요

    • @user-fv5ms9fy3u
      @user-fv5ms9fy3u 4 년 전 +8

      알바생은 더주든 적게주든 최저시급임..

    • @user-nh7ho1yh9z
      @user-nh7ho1yh9z 4 년 전

      하지현 나랑 사귀자

    • @user-jh6ts6ip3q
      @user-jh6ts6ip3q 4 년 전 +3

      @@user-nh7ho1yh9z 찐;;

    • @user-uv5rx2xc3r
      @user-uv5rx2xc3r 4 년 전

      @@chearsona 피자는 완제품을 데우는게 아니라 만드는건데, 맘터는 완제품을 튀기기만 하는거니까 건드리기 힘들듯

  • @user-ex5uz8sr9i
    @user-ex5uz8sr9i 4 년 전 +256

    맘터 알바생인데 패티는 진짜 복불복이에요!
    악의적으로 줄일수도없고 늘릴수도없습니다
    싸이버거 기준 버거소스 위아래로 16g 피클3조각 양상추 15g
    소스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든 버거 다 같아요!!

    • @Massikedda
      @Massikedda 4 년 전 +3

      김정은 맞아여 패티는 한 팩에 들어있는 거라 우리가 무게를 다르게 할 순 없어요,,,

    • @ywc2611
      @ywc2611 4 년 전 +2

      ㅇㄱㄹㅇ 패티크기는 랜덤임

    • @user-lu2ut5wk2o
      @user-lu2ut5wk2o 4 년 전

      피클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지는 않죠??? ㅠㅠ

    • @user-ex5uz8sr9i
      @user-ex5uz8sr9i 4 년 전 +3

      뭉뭉 원래는 정량이 규칙이지만 저는 피클 많이 달라고 하면 네 개 넣어드렸어요..! 비밀인데.... 사장님은 모르거든요 어허허

    • @ppt4185
      @ppt4185 4 년 전 +1

      @@user-lu2ut5wk2o 더 줍니다

  • @rockcat198
    @rockcat198 4 년 전 +86

    맘터가 지금 경쟁사의 유사 카피제품들도 많고 후발주자의 견제가 심해서 민감할 수 있음.

  • @user-mv5gh1qs6u
    @user-mv5gh1qs6u 4 년 전 +350

    대외비 :
    국가 기밀 사항으로 분류해 보호할 정도의 중요성은 없으나, 일반에 공개되어서는 아니 되는 정도의 보안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 수준의 정보 분류를 말한다. 비밀 분류된 정보만큼 엄격한 법적·행정적 보호 대상은 아니지만 외부 공개가 금지되며 정보공개법상 공개 대상의 예외 정보다. 공개 금지 분류가 해제될 때까지 비밀에 준해 관리된다.
    [네이버 사전]

    • @user-sd2ke5xt8f
      @user-sd2ke5xt8f 4 년 전 +14

      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까진 ㅈㄴ 똑똑한줄 알았는데 네이버사전에서 개터졋네 ㅋㅋㅋ

    • @CristianoRonaldo-vd9gw
      @CristianoRonaldo-vd9gw 4 년 전

      @@user-sd2ke5xt8f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jduwiisig8214
      @fjduwiisig8214 4 년 전

      네이버사진에서 터지누 ㅋㅋㅋㅋㅋ

    • @rainstar4268
      @rainstar4268 4 년 전

      쉽게 말하면 공개하면 위험할 정도는 아니지만 공개되면 큰 파장을 일으킬 수 있는 것들이 대외비가 됨. 예를들면 몰래 사귀던 이성친구가 있을 듯.

  • @yumyumsia3230
    @yumyumsia3230 4 년 전 +49

    맛있는 음식도 가끔씩 한번 먹어야 맛있지... 계속 먹으려면 물리실텐데
    좋은 컨텐츠 제작해주시느라
    비교 해야되는 특성상 음식을 여러개 주문해야되는데
    고생이 많으시네요!😭👍
    중간남님 감사하고 응원하고
    앞으로 좋은일 많이 생기셨으면 좋겠네요.
    맘스터치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지만 보통 평균적으로 양이 비슷했던 기억이 나요😊
    정량보다 많이 주시려 한다니 안심하고 먹겠네요!

  • @sosirg972
    @sosirg972 4 년 전 +562

    맘스터치 본사가 대외비로 하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크리에이터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본사 책정량 보다는 많이 준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컨텐츠는 개인적으로 접해보지 못한 것 같은데 앞으로도 잘 보도록 하겠습니다.

  • @user-cs6td7bp5e
    @user-cs6td7bp5e 4 년 전 +257

    솔직히 맘터는 걱정 안 됨
    양도 많고 맛 퀄리티가 있으니까

    • @user-px5lo6sk7w
      @user-px5lo6sk7w 4 년 전 +2

      위생 쓰레기

    • @user-ls5vk1pn8d
      @user-ls5vk1pn8d 4 년 전

      그렇게 말해서 싸이버거 바로 시킴 하 내돈 ㅠ

    • @teetee4368
      @teetee4368 4 년 전

      맞음. 항상 신선. 푸짐.

    • @user-hu9iu3fj9p
      @user-hu9iu3fj9p 3 년 전

      @@hghg69482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얼마전에 빵에서 곰팡이 나왔었어요ㅜㅠ 그래도 전화해서 얘기하니까 친절하게 환불 해주셨어용...

    • @user-qx4uo5mh1f
      @user-qx4uo5mh1f 3 년 전

      롯대리아 불고기 버거 세트 5600 vs 싸이버거 5800(최근에 200원 오름ㅋㅋㅋ) 누가봐도 싸이버거 쌉 앞승

  • @user-zj5xi9zb9j
    @user-zj5xi9zb9j 4 년 전 +92

    저도 맘스터치 알바했었는데, 영상 앞쪽에 나온 맘터 알바생들 말이 맞아요 ~ 본사에서 나오는 고기 가지고 힘줄 ? 같은 거 다듬기만 하고 그대로 팝니다 ! 심지어 저희 지점은 다른거에 비해 고기가 작아보인다 싶으면 더 덧붙여 팔기도 했습니다 :) 고기 크기는 정말 복불복이에요 !
    + 피클 포함 야채들도 정해진 정량으로 나가는데, 더 먹고 싶으신 분들은 주문할 때 야채들 많이 달라고 요청해주시면 많이 드린답니다 😊

  • @user-ot1dx1hj8c
    @user-ot1dx1hj8c 4 년 전 +101

    영상 보면서 정량보다 적게 주는 곳을 욕해야지 많이 주는 곳을 험담하는 사람은 뭘까

  • @yonnammm
    @yonnammm 4 년 전 +384

    원래 프랜차이즈 레시피 거의 다 대외비임 알바생들도 유출하면 안됨ㅇㅇ공지 내려올때부터 종이에 대외비라고 유출금지라고 써서 내려오는데...
    소스, 양상추, 피클 등의 정량을 다 더하면 걍 하나의 레시피가 되어버리는데 그걸 유출했다가 경쟁업체에서 따라하면 어캄ㅋㅋㅋ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 알바해본 사람한테는 넘 당연한거라 별로 놀랍지도 않음

    • @yonnammm
      @yonnammm 4 년 전 +6

      교육할때도 대외비라서 레시피 사진찍기 금지고 집에 가져가지도 못하게함

    • @ehdgns625
      @ehdgns625 4 년 전 +1

      어쩌라고

    • @lulz3904
      @lulz3904 4 년 전 +7

      @@ehdgns625 wls

    • @brislink
      @brislink 4 년 전 +9

      @@ehdgns625 찐

    • @user-vf1zj8lf7c
      @user-vf1zj8lf7c 4 년 전 +5

      근데 정량알려준게 어떻게 레시피가 되죠?? 소스고 조리법이고 제품 납품업체 알려주는것도 아닌데

  • @user-pn1fx9oz6i
    @user-pn1fx9oz6i 4 년 전 +57

    대외비인데 그걸 밝히면 당연히 법적조치지ㅋㅋㅋㅋㅋㅋㅋㅋ

  • @Nuihc12
    @Nuihc12 4 년 전 +344

    회사 안 다니는 형냐들 대외비래잖아 대외비
    형냐들 나중에 회사 다닐 때 대외비 문서 외부에 유출시키면 법무팀에서 찾아올 거야
    궁금해 하는 고객 위해서 대외비 문서까지 첨부해서 설명까지 해줬는데 그 이상 뭘 바래
    고객의 알 권리를 위해서 회사 대외비 문서를 공개시키라고? 그건 역갑질이 아닐까

    • @makeajourney
      @makeajourney 4 년 전 +13

      홍사운드님만 고객이예요? 홍사운드님한테 답변 할 수 있는 내용이면 다른 고객에게도 공개하는게 정상적인 대응 아닐까요? 영향력있는 사람한테만 정보를 공개한다는게 믿을 만한 대응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 @user-cw9vi7gh7k
      @user-cw9vi7gh7k 4 년 전 +20

      @@makeajourney 고객이 궁금해서 질문하면 대외비라도 공개하는 마인드는 훌륭함.
      경쟁사에 정보 유출등 여러이유로 대외비로 관리하는걸텐데 그걸 질문들어온다고 그냥 대외비를 풀고 공개할 수는 없는것임.

    • @user-cw9vi7gh7k
      @user-cw9vi7gh7k 4 년 전 +13

      @@makeajourney 당연히 다른 고객도 질문하면 1:1 로 답변줄것 같음. 여기저기 공개하지 못하도록 빨간줄박아서.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21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CAMactuator
      @CAMactuator 4 년 전 +27

      @@makeajourney 대외비 내용을 일반일들 사이에 뿌리면 그건 이미 대외비가 아닌 공개된 부류인 것이지요
      대외비로 구분하는 것은 어디까지 공개된 자료와는 거리가 멀고, 내용에 따라 유출시 사업에 있어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맥락부터 전략유출까지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업계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업체나 사람 사이에서만 오고 가는 정보입니다.
      따라서, 홍사운드님한테 자료 제공을 했다해서 차별이 아니고 자신의 위치를 알고, 인지도가 있기 때문에 당사가 내거는 조건에 상반되는 행동을 하지 않거나, 충분히 책임을 질 수 있기 때문에 제공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user-jz1gx7nn1t
    @user-jz1gx7nn1t 4 년 전 +126

    맘터는 지점도 지점인데 패티가 좀 많이 가챠임

  • @user-jt5eo5ql2d
    @user-jt5eo5ql2d 4 년 전 +173

    대외비라잖아요 대외비 뜻을모르시나?? 다들 공격적이야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9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HoonsMeal
    @HoonsMeal 4 년 전 +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컨텐츠가 점점 진화해간다 패티무게까지..ㅎ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

  • @sa-cj3gz
    @sa-cj3gz 4 년 전 +58

    이상한 댓글이 너무 많네요. 기본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어있는 것이 아닌, 대외비를 공개요청하는게 말이 되나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지나가다가 댓글달고 갑니다. 영상이 문제있다는게 아니라 댓글이 어이가 없네요 참 ㅋㅋ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user-vh6ok1ur3j
    @user-vh6ok1ur3j 4 년 전 +16

    마지막에 점주님이 말씀하신 프랜차이즈는 지코바인가? 🤔

  • @GG-hs5rs
    @GG-hs5rs 4 년 전 +296

    아니 외부 유출 하지말라는게 왜 추한거고 욕을 먹는거지..? 이컨텐츠의 이로운 점도 있지만 우려했던게 여기서 드러나는 듯..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27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GG-hs5rs
      @GG-hs5rs 4 년 전 +2

      HONG SOUND 피드백 감사합니다♥

  • @jeonyoul1994
    @jeonyoul1994 4 년 전 +8

    오늘도 홍사운드님 덕분에 (중간남 아님) 현명한 소비에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기분입니다ㅎㅎ

  • @hopesister706
    @hopesister706 4 년 전 +162

    중간남님 콘텐츠는 유용한 반면, 조금만 낚시성으로 단어 사용시 소비자 선동하기에 딱 좋아서 신중해주셨으면 좋겟어요. 법적조치? 이런 부분도요. 공식 중량보다 적게 주는 것이 문제지 많이 주는 것까지 대외비를 밝힐 이유도 없고,, 비양심 지점 잡으려다 양심 지점까지 피해 볼 기세

    • @user-zc1lj4dy9d
      @user-zc1lj4dy9d 4 년 전 +3

      동감어그로성이 짗음

    • @user-xq7mi7xb7k
      @user-xq7mi7xb7k 4 년 전 +3

      @@user-zc1lj4dy9d 짙

    • @user-kf3tr6qi7p
      @user-kf3tr6qi7p 4 년 전

      짗 에반데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13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user-wm3oe9rt4p
    @user-wm3oe9rt4p 4 년 전 +49

    안녕하세요. 홍사운드님 평소 즐겨보고있는 구독자입니다. 햄버거 무게중량비교는 기존 중간남하고 많이 다른 방향인 것 같아요.. 치킨에 사건이 많았던 홍사운드님이 결론적으로 무엇을 말하고싶어서 영상을 올린지 모르겠습니다.
    맘스터치는 아니지만 전KFC매니저로 말씀드리자면 치킨통살필렛은 튀기는 사람숙련도, 밀가루상태, 공장에서오는 생닭필렛모양에 따라서 g수가 차이날 수 밖에없습니다.
    그래서 사람이니까 조리법이 미세하게 다를 수 밖에없어요. 우리가아는 맥도날드나 버거킹정형화된 소고기패티는 KFC&맘스터치 통살필렛과 다른개념이란걸 아시고 영상을 올리셨으면 좋았을것같습니다.. 영상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3

      2.맘스터치를 한 이유
      패스트푸드의 특성상 지점에서 임의로 패티를 변경하거 할 수 없는 것은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맘스터치에서 자주 드시는 구독자분들이 그 때 그 때 패티양의 차이가 큰 것 같으니 조사해달라는 요청이 그 동안 많았어서 진행했습니다. 조사결과 모양때문에 그렇게 느낄 순 있지만 막상 중량은 크게 차이가 없네요.

  • @uriat
    @uriat 4 년 전

    먹방영상을 잘 안보는 저로썬 이런영상을 다 자주 보게 되네욬ㅋ

  • @yoonlee8032
    @yoonlee8032 4 년 전 +78

    왜이렇게 댓글들이 공격적이지..? 맘스터치 본사에서 비공개한 내용이 소비자에게 해가 되는 내용은 아닌 것 같은데요.. 그냥 중간남님이 알려주시는 중간값을 참고하시고 싸이버거 드시면 될 텐데, 대부분의 댓글들이 본사의 입장을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써봅니다.

    • @GG-hs5rs
      @GG-hs5rs 4 년 전 +7

      완전 공감 대공감이요
      외부유출 하지말라는게 왜 욕 먹을 짓이고 선을 넘네 사람들이...

    • @jormungandr5052
      @jormungandr5052 4 년 전 +5

      애초부터 적으로 설정해두고 보니까요.
      "정의로운일 하시는 중간남님에게 법적대응?? 응 니 적폐 실망 안먹음 ㅅㄱ"
      딱 이정도 마인드 아니겠습니까?

    • @widmeinhefuxxinlazy1.5
      @widmeinhefuxxinlazy1.5 3 년 전

      ‮‮‮‮‮‮‮‮‮

  • @user-ox2iq6ub1q
    @user-ox2iq6ub1q 4 년 전

    싸이버거 점점 작아져서 정말 궁금했었는데 완벽하게 해결됬네용!! 역시 중간남 최고에요~

  • @astella525
    @astella525 4 년 전 +76

    물어봐서 내용 답해준건데 그걸 왜 유출하면 안되냐고 하는사람들 왜이렇게 많은거야 ㅋㅋㅋ 대외비라고 떡하니 적혀있고 게다가 음식 레시피랑 관련된 내용인데 쉽게 알려주겠냐 니네같으면?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2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user-xu5ug7ql6i
    @user-xu5ug7ql6i 4 년 전 +7

    형 요즘은 중간남 안하나요? ㅠㅠㅠ

  • @lqw4560
    @lqw4560 4 년 전 +39

    프랜차이즈 버거들은 대부분 알바들이 모든작업을 해서 꼼수를 안쓰지. 꼼수 쓴다고 점장이나 사장이 알바비를 더 주는것도 아닌데...문제는 사장과 가족들이 운영하는 프차치킨집임.

  • @user-cj4hm1wb5r
    @user-cj4hm1wb5r 4 년 전 +1

    진짜 저희 집주변 신전 매장마다 너무 다르네요. 맛도다르고 치즈양 개각각입니다. 신전떡볶이 한번 해주세요🤩 항상 잘보고 있습이다

  • @user-qn2cc2qv4b
    @user-qn2cc2qv4b 4 년 전 +101

    안알려준것도아니고 문의를해서 답변을해준다는 거에서 맘스터치 본사는 켕길게 없다는의미고
    대외비라고해서 욕먹을이유도 전혀없는데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14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user-rj1xh4zg4k
      @user-rj1xh4zg4k 4 년 전 +1

      대외비라고 맘스터치에서 답변을 주든 말든 그쪽이 무슨상관이라고 영상올리는지 모르겟네

  • @user-jb5de6ur4f
    @user-jb5de6ur4f 4 년 전 +1

    오늘은 없으셨지만..?ㅎㅎ 중간남 너무 좋은것같아요!!

  • @chaerinlee5152
    @chaerinlee5152 4 년 전 +2

    와 영상에서 제 댓글이 많이 나왔네요! 홍사운드님에게 도움이 됐다니 다행입니다!! 다들 믿고먹는 맘스터치 되자구요!♥

  • @user-dl9fr5qv7m
    @user-dl9fr5qv7m 4 년 전 +1

    홍사운드님!! 저는 깐부치킨의 순살크리스피를 자주 먹는데요! 순살크리스피가 예전부터 베스트셀러였고 해서 오래전부터 먹어왔는데 초창기때롸비교해서 요즘에는 양이 거의 반으로 줄은것같고 배달올때마다 눈에 뜨게 박스가 비어보이고 그래요ㅜㅠ 깐부치킨도 한번 다뤄주시면 감사할것같습니다!!

  • @teetee4368
    @teetee4368 4 년 전 +2

    맘스터치는 진짜 어느지점에서 먹어도 항상 와 진짜 아낌없이 준다. 이런 느낌임. 감자튀김도 양많고. 야채도 항상 신선하구 저렇게 중간남 나와도 오히려 업체에서 기뻐할듯. 맘스터치가 얼마나 가성비갑인지 다시한번 홍보되는 영상.

  • @user-po7qz4yr2d
    @user-po7qz4yr2d 4 년 전 +25

    신전떡볶이 해주세요 저희 동네는 김밥이 진짜 너무 작아서 돈 아깝고 먹을 것도 없어요...ㅠㅠㅠㅠㅠㅠ

  • @user-nu4nf7xc5d
    @user-nu4nf7xc5d 4 년 전 +2

    옷 너무 이쁜데 어디서 샀어요?

  • @user-qd9kk4xs3d
    @user-qd9kk4xs3d 4 년 전 +1

    중간남님 다음에는 설빙으로 해주실 수 있나요 예전에 설빙 먹을 때는 토핑이 많아서 좋았는데 요즘 먹으니까 토핑이 너무 적어져서 조금 먹다보면 얼음 간 것밖에 안 남더라고요 얼음 무게까지는 못 재겠지만 토핑이라도ㅠㅠ

  • @user-xt2rs7xl5b
    @user-xt2rs7xl5b 4 년 전 +16

    7:22 홍사운드님 이 아니고 중간남님 인뒈...😆

  • @myteaisgood
    @myteaisgood 4 년 전 +1

    맘스터치 정말 엄마의 마음이네요 ㅋㅋ
    정량보다 많이주고 싸게 받는..
    큰손이 우리 엄마같네요 ㅋㅋ
    엄마한테 전화해야겠다

  • @user-rc1oh1gj6d
    @user-rc1oh1gj6d 4 년 전 +1

    뿌링소스에 비요뜨 초코링 왕창부어서 먹어보고싶다,,

  • @user-tb2zp4xg7q
    @user-tb2zp4xg7q 4 년 전 +4

    중간남 언제업뎃되나요?
    기다려집니다

  • @user-kh3jw3sg4h
    @user-kh3jw3sg4h 4 년 전

    다음편까지 중간남이아니라 홍사운드님이 진행하시는거군!

  • @user-dk7zn8es1l
    @user-dk7zn8es1l 4 년 전 +1

    이거 이따 봐야지 하고 지나가려다가
    처음 안녕하세요 홍사운드에요 보고 들어옴ㅋㅋㅋㅋㅋ

  • @user-le3ct6zc5q
    @user-le3ct6zc5q 4 년 전

    내가 믿고먹던 음식점이 인정받은 느낌이라 뭔가 기분좋네요 ㅋㅋ

  • @user-sx7my9vi8x
    @user-sx7my9vi8x 4 년 전 +1

    맘스터치에서 일년 정도 있어 본 결과 그냥 본사에서 주문 받은 염지 패티를 잘 익으라고 칼집 넣는 것 말고는 거의 손안대고 써요. 근데 패티 사이즈가 제각각이에요. 어떤건 어마하게 크고 어떤건 좀 작고.. 점주가 떼먹는다기보단(바빠서 그럴 시간이 없음) 말씀하신대로 운빨이에요.
    그리고 야채는 점바점일 수도 있지만 알바가 얼마나 손이 크냐에 따라도 좀 차이나요.

  • @LUVJinnyKim
    @LUVJinnyKim 4 년 전

    5호점 어딘지 알면 갈텐데🍔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 @starlost_
    @starlost_ 4 년 전 +3

    아무생각없이 댓글보면서 영상 보다가 당황.. 이게 문제될일이었어요? ㅋㅋㅋ
    이런거 보면 진짜..ㅋㅋ 생각보다 어린 친구들 너무 많아서 늘 당황하게 되는 유튭세계......ㅎ

  • @leeks0990
    @leeks0990 4 년 전

    오늘 드디어 중간남=홍사운드 라는걸 밝히셨네요ㅋㅋㅋㅋㅋ

  • @jsyun9496
    @jsyun9496 4 년 전 +19

    본사 대외비 부분은 맘스터치 측의 입장을 좀 더 말씀해주셨으면 좋았을거 같아요. 맘스터치도 나쁜 뜻으로 저 내용을 표기한건 아닌거 같은데 처음볼 때는 맘스터치측에 부정적인 느낌이 약간 들었어요

  • @user-ql2fd2ys3c
    @user-ql2fd2ys3c 4 년 전 +22

    대외비로 욕하는 사람들
    당신이 개고생해서 개발한 레시피가
    외부로 유출되서 너도나도 그 레시피로
    장사한다 생각해보세요
    킹받는지 안받는지

    • @ab-ob8mu
      @ab-ob8mu 4 년 전

      홍사운드님 질문을 보면 대외비라 할 만한게 없어보이는데요?
      떡볶이를 예로 들자면
      홍사운드님이 "떡볶이엔 떡이 들어가나요?"와 같은 누구나 답변이 예상 가능한 질문을 하셨는데 그 답변을 해준 후, 대외비 운운하며 법적조치한다고 하니 어이가 없죠

    • @user-ql2fd2ys3c
      @user-ql2fd2ys3c 4 년 전 +2

      저도 홍사운드님이 직접 대외비를 말했다는게 아니라 영상 댓글에서 대외비로 말이 많아서 댓글단겁니다

  • @user-zq4oc5bf8e
    @user-zq4oc5bf8e 4 년 전 +1

    맘스터치는 사랑입니다♡
    롯데나,멕날에서 먹다가 맘스터치먹으면..캬 신세계임

  • @RUNBULLETPROOF7
    @RUNBULLETPROOF7 4 년 전

    그제도 싸이버거 먹고 오늘은 감자 들어간 버거 먹었는데 ..
    오오 저희 지역은 버거패티기 두꺼워서 다행이에용

  • @2cr234
    @2cr234 4 년 전 +5

    형 열심히하는것도 좋은데 몸좀 쉬면서하세요 하루에 영상이 하나씩올라와......

  • @user-wp7qw7vh7c
    @user-wp7qw7vh7c 4 년 전 +1

    맘스에서 1년정도 매니저로 근무해봤는데 사실상 오는 패티는 생닭이라서 그자리에서 반죽물이랑 밀가루로 반죽해서 반죽하는 사람의 재량에따라 크기가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클 정량은 3개인데 크기에 따라서 2개만 넣는경우도 많았습니다

  • @Shigella_felxneri
    @Shigella_felxneri 4 년 전

    이번중간남 주제로 황금올리브순살의 닭다리살과 닭가슴살의 비율 알려주세요 4~5번 시켜먹었는데 닭다리살은 6~7조각 밖에없더라구요
    황금올리브 순살이 BBQ의 닭가슴살 재고소진 목적으로 있는 메뉴인지 알려주세요!

  • @user-ov1zq1ph2q
    @user-ov1zq1ph2q 4 년 전

    중간남과 홍사운드는 에미넴과 슬림셰이디를 보는것 같다
    서로 다른 자아?

  • @coc_macaroon
    @coc_macaroon 4 년 전 +5

    0:05 형...?

  • @user-sw9ss5tu6e
    @user-sw9ss5tu6e 4 년 전

    안녕하세요 홍사운드님코로나바이러스조심하세요~💜💙💛❤💕

  • @user-fu6tj5hz3v
    @user-fu6tj5hz3v 4 년 전 +3

    패티가 본사에 5개씩 포장돼서 나와요! 그건 치킨도 마찬가집니당. 솔직히 무게보단 안에 양상추나 양파 양을 확인하는게 유의미한 비교라고 생각해요...! 사이드메뉴도 지점별로 양상추나 토마토, 소스의 양이 다른거고 개수나 무게는 똑같을거에여 감ㅌ는 무게가 정해져있는거 맞구요!

    • @user-if5ed9ip8e
      @user-if5ed9ip8e 4 년 전

      저도 감튀생각했는데 ㅎㅎ 보통 세트로 먹긴하는데 단품으로 시키고 감튀중짜리랑 콜라1.25리터 시키기도하거든요
      근데 감튀소랑 중이랑 차이가 없는거같아요

    • @user-fu6tj5hz3v
      @user-fu6tj5hz3v 4 년 전

      @@user-if5ed9ip8e 제가 일했던 매장은 소100g 중 180g인데 기름 빠지고 하면 양이 비슷해보인다고 컴플 많이 들어왔었어여ㅋㅋㅋㅋㅠㅠ 근데 이게 매장마다 양이 다 다른가봐요 다른 매장은 80이고 그렇더라구요! 그리구 단품에 감튀큰거 콜라가 알바가 생각하는 딱 가성비 주문입니다...ㅎ 아 그리고 세트로 시키실 때 신메뉴 버거 말고 싸이ㅓ거나 예전 버거를 세트로 업그레이트 하세요!! 예전버거들은 세트로 변경 사 천이백원인가 추가인데 신메뉴들은 천오백~육백원? 암튼 더 큰 돈 내고 추가되여ㅋㅋㅋㅋ

  • @user-cq1nh4hr6r
    @user-cq1nh4hr6r 4 년 전

    와 역시 맘스터치.. 회장님 사랑해요

  • @smj6135
    @smj6135 4 년 전

    홍사운드님 패티나 이런것은 소스가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당~~

  • @user-my6hg3ei6v
    @user-my6hg3ei6v 4 년 전

    잘봤습니다^^

  • @170cm9
    @170cm9 4 년 전

    홍스터치 42버거 기대해요!!

  • @SongbyrdASMR
    @SongbyrdASMR 4 년 전

    I've seen that place be featured in so many videos. I wish we had a moms touch in the usa :)

  • @BBIsolation
    @BBIsolation 4 년 전 +45

    점점 선 넘는느낌인데.. 이건아닌거같다

  • @user-ep8qo4sk6m
    @user-ep8qo4sk6m 4 년 전 +1

    맘스터치 전알바생인데 사실 패티는 본사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지방이 너무 많아 좀 자르거나 하는 것 뿐이지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고, 피클 양파 양상추 소스가 점바점일듯 하네요. 그리고 매장 안에서도 버거 만드는 사람마다 양이 다르기도하구요. 구체적인 레시피는 있지만 야채들 크기와 일하는 사람 손 크기가 다 같지 않기 때문에 그런 차이가 좀 있네용

  • @lightkor46
    @lightkor46 4 년 전 +1

    맘스터치에서 2년근무한 사람의 TMI
    맘스터치에서 아르바이트로 1년, 직원으로 1년, 총 2년 근무했던 사람입니다! 지점이 오픈할때부터 근무해서 처음에 본사 직원분들에게 교육받았었습니다! 싸이버거의 패티(이하 싸이패티)의 경우 봉지에 약 10개의 패티가 담겨져서 오는데 하나하나 힘줄을 가위로 자르고 잘 펴서 손질을 합니다. 이유는 패티가 튀겨지면서 쪼그라드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근데 간혹 패티의 크기가 너무 작은경우도 있어 저희 지점에서는 작은패티 두개를 붙여 같이 튀기기도 했습니다. 채소의 양과 소스의 양도 대략적인 그램수로 레시피가 정해져 있고 양상추의 경우 패티 크기만하게 찢어 3-4장 정도 겹쳐 올리는것이 정량입니다! 저희지점은 너무 많이줘서 본사에서 지적받기도 했어요ㅋㅋ 지점에서도 레시피를 받으면 레시피가 고유재산? 이라 외부로 유출시 처벌받는다고 항상 기재되어있었는데 이번 영상에서 본사의 답변을 공개 하지 못하는 이유도 아마 같은 이유일것같네요ㅜㅜ 오늘도 영상 재밌게 봤습니다!😊

  • @namhuiyi1239
    @namhuiyi1239 4 년 전 +6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는게 대부분이었다 하더라도 대외비를 조금이라도 공개하기 싫었을수도 있죠 맘스터치 잘못은 없어보이네요

  • @user-mt1qm1gt5m
    @user-mt1qm1gt5m 4 년 전 +1

    레시피나 타브랜드와 경쟁에서 민감한 부분인 것은 인정합니다.
    조금 아쉬운건 맘스터치 측에서 공식 홈페이지나 이미 공개한 내용에 관해서 대외비라고 말하며, 법적조치 하는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부분 만큼은 맘스터치회사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부분인 만큼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얻을 수 있었던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cmy6738
    @cmy6738 4 년 전

    07:09 그 점순이?? 이거 오타죠??
    홍님~ 고생 많으셨어요~
    중간남님께도 안부 전해주세요~😁

  • @dnvkd92
    @dnvkd92 4 년 전

    화이팅

  • @GG-hs5rs
    @GG-hs5rs 4 년 전 +166

    대외비를 왜 공개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올라온 중량보다 더 중량이 많음에도 영상 하나로 욕을 하네..
    저는 중간남님의 영상에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네요. 문의가 왔으니 답변을 한 것이고 대외비이기 때문에 법적조치는 당연한건데 잘못했다는 식으로 편집한 것처럼 보여요. 유튜브는 어린 사람도 많고 영상 하나에 줏대없이 흔들리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런 부분의 이 컨텐츠의 진정한 의도를 해칠 듯 하네요ㅠ(참고로 맘스터치 직원 아님ㅋㅋㅋ)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4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2

      @@hgg1khd2lopqjsn 튀기면 중량이 줄어들 수 있다는건 대외비가 아니잖아요. 이런 수준의 답변이었어요.... 또 다른 비슷한 비유로는 튀기는 사람에 따라 튀김옷이 다르게 입혀져 중량 차이가 날 수 있다.

  • @user-pt6di2gt9e
    @user-pt6di2gt9e 4 년 전

    제가 진짜 좋아하는 맘스터치 싸이 버거

  • @yznice1196
    @yznice1196 4 년 전 +2

    역시 맘터가 최고양 맘터 개쥬아 배고파

  • @glows00
    @glows00 4 년 전

    오 바로 올라온거다

  • @user-jc2ut8sb8p
    @user-jc2ut8sb8p 4 년 전 +29

    엄마의 법적터치

  • @user-wf2ig8ff5p
    @user-wf2ig8ff5p 4 년 전 +1

    중간남정말도움이 되네요ㅎㅎ

  • @user-vz4yt3bn1l
    @user-vz4yt3bn1l 4 년 전 +17

    대외비에 해당하지 않을법한 답변이었다는 내용을 보는데 제3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보이든 회사가 대외비라고 하면 그런거 아닐까요... 영상 끝까지 봐야 오해하지 않을 썸네일이에요 아쉽네요ㅠ

    • @user-ol5jq8no8f
      @user-ol5jq8no8f 4 년 전 +4

      곰곰곰 맞음 ㅋㅋ본인이 무슨 장교였던 대외비에 얼마나 알건간에 회사에서 대외비라는데 그걸 돌려까는건 말이 안됨ㅋㅋ 아닌척하지만 지금 댓글창에 욕하는 사람들 대부분 대외비 왜 공개 안하냐고 욕하는데 이런 반응이 나왔다는건 영상이 충분히 어그로를 끌고있다는 것

  • @Go-yang-yi
    @Go-yang-yi 4 년 전 +51

    어그로성 썸네일이 맞는듯.
    난 사실 이 채널 좋게 보고있었는데 굳이 대외비가 당연하고 그냥 지나가듯 말해도 될정도로 특별한일아닌데 마치 부당한일 당한것처럼 썸네일을 해놨다니, 그걸 본 시청자는 진짜로 걱정해서 눌렀을텐데 들어와서 보니 별일아니라니..

    • @chlwowns99
      @chlwowns99 4 년 전 +2

      참 인간들 인생 불편하게 산다

    • @user-id8ob2kj6h
      @user-id8ob2kj6h 4 년 전 +13

      어그로는 맞는것 같은데...

    • @user-jh4uh5rr8n
      @user-jh4uh5rr8n 4 년 전

      브레인 ㅎ생각없이 살아서 참 편하시겠어요

    • @chlwowns99
      @chlwowns99 4 년 전

      @@user-jh4uh5rr8n 홍사운드님 댓글이나 보고오세요 ㅉ

    • @HONGSOUND
      @HONGSOUND  4 년 전 +6

      저는 맘스터치에 여러 질문을 했고, 그 중에는 대외비에 해당될만한 답변 자료(패티의 적정중량)도 일부 있었으나, 구체적 수치 등이 언급되지 않아 대외비에 해당되지 않을만한답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난 BHC본사의 답변 수준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맘스터치에서는 이런것과 상관없이 모두 대외비라고 하며 답변을 공개하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이유는 제가 자체적인 분석 또는 다른 조사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을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더라도, 이 내용이 맘스터치 본사의 답변내용과 중복된다면 맘스터치 본사에서 추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소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공개하면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문구가,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는 전혀 문제될게 없어보이지만, 영상을 제작하고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당황스러운 문구였습니다. 그래서 이부분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법적조치 내용을 영상 썸네일과 제목에 기입했던 것 입니다. 이러한 내용까지 영상에서 설명을 드렸으면 이런 오해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있습니다. 이번에 영상 분위기와 내용을 전체적으로 가볍게 가보기 위해 깊은 내용들을 생략했는데, 다음에는 좀 더 적절히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제가 단순히 어그로를 끌기 위해 제목을 지었다면 밑도 끝도 없이 "맘스터치 본사에서 법인 조치를 경고하였습니다!" 라는 식으로 제목과 썸네일을 제작했을 것 입니다. 그랬으면 조회수가 훨씬 더 잘나왔을 테니까요. 단순히 어그로를 위해 제목과 썸네일에 포함시킨 것이 아니라는 점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arium5470
    @arium5470 4 년 전 +1

    4:21 좋다!!
    정량보다 패티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 역시 맘스터치는 맘스터치다.(지나가는 맘터팬 1인)

  • @user-zd8wf9ke9j
    @user-zd8wf9ke9j 4 년 전

    몇년전에 맘터 알바했었었는데 패티는 점바점이아니라 그냥 패티마다 무게차이가있고 버거만드는분에따라 최종 무게차이가 있는거 갔아요 :)

  • @K___jh
    @K___jh 4 년 전 +1

    굽네치킨의 아주 모순적인 세트메뉴에 대해 다뤄주셨으면 좋겠는데 혹시 제보 같은 것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그냥 이렇게 댓글로 하면 되는 건가요?

  • @user-kr2mw6bu1e
    @user-kr2mw6bu1e 4 년 전 +6

    각 지점의 평균값을 내실때 최소값과 최대값을 같이 띄워주시면 더 보기 좋아질거같아요

  • @catholic9204
    @catholic9204 4 년 전

    중간남님 불러서 채널하나 따로 개설하라고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ㅋㅋㅋ

  • @user-xo1xi6iu6s
    @user-xo1xi6iu6s 4 년 전

    신곡 메테오 잘듣고있어요

  • @user-jv6gn4ue5u
    @user-jv6gn4ue5u 4 년 전

    설빙 테이크아웃 할때랑 매장에서 먹을때랑 비교해주세요

  • @user-lr3xs2xx4k
    @user-lr3xs2xx4k 4 년 전 +4

    피클이 2개인거는 아마 크기가 큰게 들어기서 2개가 들어간거같아영...

  • @user-sj5mc7bz7r
    @user-sj5mc7bz7r 4 년 전

    맘스터치 알바 3년한 알바생입니다! 거의 2년을 청주지역에서 해서 저중 하나는 제가 한 지점일수 있겠네요! 정확한 정량은 잘 모르겠지만 맘스터치 패티는 본사에서 포장을 해서 주는 패티를 그대로 사용하며 닭껍질과 힘줄 때문의 조금의 손질을 하고있습니다. 중량과 모양의 차이는 아마 패티를 기름에 튀길때 모양을 잡게되는데 모양을 잡을때 쓰는 밀가루와 튀김물(?)의 양과 모양을 잡는 사람에 따라 다르며 본사에서 나오는 패티도 어쩔땐 크고 어쩔땐 작게 올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본사의 정량은 어기지않고 잘 준수하고 있음을 알고 있고, 소스와 야채는 정량은 정해져 있지만 고객분들이 요청하면 빼주거나 많이 주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중간남님 항상 다수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고 잘보고있습니다!

  • @user-se9xu1jf8v
    @user-se9xu1jf8v 4 년 전 +5

    대외비를 공개 못하게끔 막는것은 당연한것 아닌가요?

  • @momentofrest9207
    @momentofrest9207 4 년 전 +1

    The way you ate was honestly surprisingly satisfying 😍

  • @jeremyjeong2633
    @jeremyjeong2633 4 년 전

    킹갓 싸이버거 개쩐다

  • @winz7786
    @winz7786 4 년 전

    맘터 알바생이었는데 싸이버거 패티같은경우 다리살? 허벅지 살?이라 모양편차가 좀 큰편입니다. 본사에서 양념된채로 온 생고기를 그대로 쓰고 다리살인만큼 아마 패티별 중량도 조금씩 차이가 있을것같은데 아마 본사 정량보다는 다 조금씩 클거같네요. 그런데 가끔씩 정말 작아보이는게 있으면 그건 그냥 버렸던 경우가 몇번 있습니다. 휠렛(가슴살) 패티가 들어가는 버거들은 패티크기나 모양편차가 확실히 작은편입니다.
    피클은 갯수가 정해져있고 야채, 소스 같은 경우도 정량 자체는 있는걸로 아는데 다른 버거 프렌차이즈들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일했던 지점같은 경우 야채는 정량 포션같은걸 받는게 아니라 생양파 양상추 등을 직접 손질해서 바로바로 쓰기때문에 정량 정도의 양을 알바처음 시작할때 손에 익히고 만들어서 나가는 편입니다. 아마 이것도 평균적으로 정량보다 많이 들어갔던거 같네요. 소스 같은 경우도 한번 눌리면 정량만큼 나오는 소스통같은게 있던게 아니라서 넉넉하게 뿌려서 나가는 편이었습니다.(이부분은 제가 가끔 다른매장들 사먹었을때 조금 적다고 느끼는 매장도 있고 알바했던곳 보다 많이 주는곳도 있었던걸로 보아 맘스터치의 구조 자체가 매장 케이스 매장이 정말 심한거같네요) 그리고 맘스터치는 주문 후 바로조리가 원칙으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일했던곳도 학교앞인지라 정말 바빠도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조리에 들어갔고 감자튀김도 바로바로 튀기고 감자튀김은 튀긴 후 무게를 측정하여 나가는데 정량보다 적게나간적은 한번도 없네요. 맘스터치 같은 경우(특히 감자튀김) 다 튀김인지라 바로 나가는것과 아닌것에 맛의 차이가 심하니 미리 만들어 놓고 나오는 매장은 안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버거같은 경우 패티 튀기는데 걸리는 최소시간이 7분정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user-iy5oz8ne6g
    @user-iy5oz8ne6g 4 년 전 +2

    이런 컨텐츠를 할때부터 우려했던게 일어났네요

  • @jongjeef102
    @jongjeef102 4 년 전 +5

    페스트 푸드 - 빨리 만들고 빨리 손님들한데 전달.
    한사람이 만드는것도 아니고 각자 지점 알바생들이 시간별로 바뀌고 하는데 중량을 딱지키면서 만들어서 준다 이건 현실적으로 힘들지 않을까요?
    페스트 푸드 오는 손님은 빨리 음식을 받아서 먹을려는 분으 대다수 입니다.
    조회수도 좋지만 점주분들 생각도 좀하면서 올리셨으면 좋겠네요.

  • @danielyi355
    @danielyi355 4 년 전 +31

    제목만 봐서는 맘스터치가 큰 문제가 있는것 처럼 저만 느껴지나요??

  • @user-uc7gg3wv1u
    @user-uc7gg3wv1u 4 년 전

    소스랑 채소는 주문할때 많이 달라고하면 넉넉하게주세요!

  • @unun._e
    @unun._e 4 년 전

    지코바 소스에 대해서도 해주세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