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또 촬영해야돼ㅋㅋㅋㅋㅋ시즌 2 가자 《그 해 우리는》 ep.최종화 요약 리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24.
  • 그 해 우리는 (Our Beloved Summer, 2021)
    주연 : 김다미, 최우식, 노정의, 김성철
    최신 화와 이전 화 함께 업로드하겠습니다 :)
    SBS 월화, NETFLIX 상영중
    문의 forhugh@naver.com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116

  • 닉넴뭘로하지
    닉넴뭘로하지 3 개월 전 +132

    형, 나 1화만 보고 안쨌어요
    마지막화까지 정주행 했으니까 실례가 안된다면 좋아요에다가 고정까지 부탁드릴게요ㅎㅎ

    • Sangro Lee
      Sangro Lee 개월 전

    • 하이드로jk
      하이드로jk 3 개월 전

      @끼토산 너무하네

    • 휴휴무비
      휴휴무비  3 개월 전 +3

      접수

    • 닉넴뭘로하지
      닉넴뭘로하지 3 개월 전 +1

      @휴휴무비 좋아요도 해줘요오오!!!....
      나 잘했잖아! 그 해 우리는 형 영상으로 다 봤잖아! 좋아요 해줘요오!

  • 모 야메룽다
    모 야메룽다 3 개월 전 +83

    갠적으로 진짜 마지막화에서 최우식이랑 서정연 배우랑 마주앉아서 나누는 대화는 진짜 엄마의 모습이 보여서 너무 좋았음.

  • 무념무상
    무념무상 3 개월 전 +111

    남자들의 심리에 집중해준다는거 자체가 이 드라마에 고마운점.. 드라마의 소비층은 주로 여성이고 여성의 취향만 만족시켜도 흥행이되서 남성의 심리묘사는 굉장히 수동적이고 아직도 80년대식 클리셰를 끌어다 소모시키는게 아직도 심한 로맨스 드라마 시장에서
    요즘 세대에 근접한 남성 연애에서 심리묘사를 이렇게 해주는거 보고 참 좋았음

    • 하닉비
      하닉비 2 개월 전 +3

      로맨스보다 휴머니즘에 더 초점이 맞춰진 드라마였어요. 너무 좋아서 여운이 안가십니다 ㅠ

    • 김민승
      김민승 3 개월 전 +4

      맞아요... 등장인물들의 성찰이 정말 좋았어요

  • 주룽룽
    주룽룽 3 개월 전 +91

    03:57 이부분에서 빵 터졌어욬ㅋㅋㅋㅋ 여전히 손님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솔이네 가게ㅋㅋㅋㅋㅋ 웅연수가 매출 다 올려주는듯…ㅎ

  • 하얀곰
    하얀곰 2 개월 전 +3

    다미 살빠지니까 진짜 귀엽다.

  • 이름없음
    이름없음 2 개월 전 +6

    와 김다미님에 빠져서 한주만에 이태원클라스, 그 해 우리는 전편다봄
    드라마도 재미났지만 캐릭터 확실하고 연기 끝내주더라 ..
    캐릭터 진짜 잘살리시는듯

  • 박수경
    박수경 4 개월 전 +56

    초여름이 좋아~
    저번에 책들 첫글자들 읽고 나서 그냥 그렇다고요 하셨던거 생각나요~ 오~~~ 센스가 대박이세요~^^
    잘봤습니당~ 항상 감사해요!!^^
    제 휴식 시간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박재민
    박재민 3 개월 전 +58

    김다미 배우 표정연기 지림...

  • YNWA LEE
    YNWA LEE 3 개월 전 +9

    이건 끝나면 안됩니다... 심장뛰고싶어요

  • 반원Banwon
    반원Banwon 3 개월 전 +12

    미친 드라마 한 작품으로 주인공들 인생 다 본 느낌이 드는건 처음이네.. 너무 잘봤슴다

  • 또강치
    또강치 3 개월 전 +28

    시즌2보다는 여기서 끝내는게 깔끔하고 좋을듯

    • ㅇㅇ
      ㅇㅇ 3 개월 전 +1

      사실 이게 맞음 더 하면 솔직히 뇌절인건 맞음 걍 스페셜로 하나만 나오면 좋겠음

  • 고양이 주인
    고양이 주인 3 개월 전 +9

    편집이랑 요약 개그센스가 엄청나시네요! 곧있으면 떡상할겁니다! 화이팅!!!

  • 정순주
    정순주 3 개월 전 +5

    시즌2 제작해주세요 드라마가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네요

  • 김상현
    김상현 3 개월 전 +4

    정말 멋찐 결말이네요 그냥 멜랑꼴링한 드라마일줄 알앗는데 마지막에 다 터트리네요...대박...

  • 달콤한인생
    달콤한인생 4 개월 전 +26

    시즌2가즈아~~제발 ㅠ

  • 군침이
    군침이 3 개월 전 +17

    김다미 진짜 아기곰돌이 처럼 생겼따 너무 이쁘거 커여워 ㅋ

  • SURA
    SURA 3 개월 전 +9

    시즌2??!!!!제발 나와라~!!!!

  • 바람너머!
    바람너머! 4 개월 전 +10

    연수 처음 보았을때의 그림 그리는게 임팩트가 남네요.
    간만에 잼나게 본 듯

  • 유은미
    유은미 4 개월 전 +31

    그해우리는 결말까지완벽한드라마네요^^

  • Gia Yi
    Gia Yi 3 개월 전 +6

    간만에 한국적인 신선하고 풋풋한 재밌는 드라마!

  • [해바라기]유지
    [해바라기]유지 2 개월 전 +1

    7:31 진심 비행기값 생각안해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isoo Ye
    Jisoo Ye 2 개월 전

    리뷰를 보면서 드라마 정주행을 하는데도 재미가 있어 ㅠㅠ 본방을 못 본게 후회됨.

  • Hee Young Hwang
    Hee Young Hwang 3 개월 전 +6

    진짜 10년뒤에 해주세요 꼭

  • 권보영
    권보영 3 개월 전 +7

    참 잘만들고 괜찮은 드라마네요

  • 쥬브
    쥬브 3 개월 전 +6

    덕분에 재밌게 잘 봤습니다!

  • 포비드
    포비드 4 개월 전 +38

    간만에 인생드라마 리스트 등록!

  • 먹태장인
    먹태장인 3 개월 전 +10

    부부가 되어 얼마나 또 싸우고 울고 화해하고 웃으면서 더 단단해질까.
    상상만 해도 그림이 쭉쭉 그려지는구나. ㅋㅋ

  • 사랑하이
    사랑하이 4 개월 전 +13

    너무 재밌어요♥

  • ᄒᄒᄒᄒ
    ᄒᄒᄒᄒ 4 개월 전 +55

    무슨 알고리즘때문이진 모르곘는데 갑자기떠서ep15까지 요약본보고 ep16 넷플릭스로다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꿀잼이더라

  • jint
    jint 4 개월 전 +45

    슬슬 완결같아서 주말부터 보기시작했는데 그리고 오늘 넷플에서 15 16화 봄....
    차라리 오늘 1화부터봤으면 좋았을텐데.... 하루기다리는게 너무 힘들었음.........
    오늘부터 다시 정주행해야겠네요 진짜 인생드라마

  • L UNCENSORED
    L UNCENSORED 3 개월 전 +7

    그해우리는 요약리뷰중에 최고맛집이다 여기

  • 시현
    시현 3 개월 전 +2

    그해우리는 너무 재밌게 봤어요 구독!

  • 하버드 국어국문학과

    하 진짜 존네 설렌다

  • 은빡
    은빡 3 개월 전 +11

    지금 우리는으로 시즌 2 가시죠 작가님

  • 김승호
    김승호 3 개월 전 +26

    부부생활 다큐가 마녀인가? ㄷㄷ

  • 도라에몽
    도라에몽 4 개월 전 +10

    아직 안 봤는데 히~ 해핑 엔딩이라 기분 좋으네요 정주행 할게요

  • 오상민
    오상민 2 개월 전 +1

    웅이 엄빠가 레전드

  • 박채우근
    박채우근 4 개월 전 +13

    웅아 연수야 드라마 다시찍자~ 그러게 왜 마지막화 엔딩을 부부로 끝내가지고 사람들 궁금하게 만들어?~사람들이 부부 생활도 보고싶데 다시 드라마 찍자

  • fan Park
    fan Park 4 개월 전 +516

    그해우리는 부부생활 다큐로 2편 하는거맞죠?

    • 행쥐니
      행쥐니 2 개월 전

      줸장 그렇게 되면 안볼수 없잔아

    • 수제
      수제 3 개월 전

      이거 빼박이다...?

    • Sujin Lee
      Sujin Lee 3 개월 전 +4

      @조효진 지웅,채란도 좋고, 일반인으로 돌아간 엔제이의 새로운 사랑이야기도 괜찮을듯

    • 1004 2040
      1004 2040 3 개월 전 +4

      @주빵 물 뿌리고 소금 뿌리고 다시ㅋㅋㅋ

    • 니트릴장갑
      니트릴장갑 3 개월 전 +8

      시즌 24편이 완결이니깐 이제 시작이에요.

  • 박현진
    박현진 3 개월 전 +5

    웅이씨 기억조작 함부로 하지 마세요. 잘못하다간 마녀를 만나는 수가 있음.

  • 블루랩소디
    블루랩소디 4 개월 전 +19

    이런 사랑하고 싶다.
    이런 사랑 평생이라도 삶에서 한번이라도 한분들이
    너무 부럽다...다시 봐야지~

    • 하나
      하나 3 개월 전 +1

      다음생엔 꼭..

  • 재앙
    재앙 3 개월 전 +1

    저런 결말은 없다

  • 정민준
    정민준 2 개월 전 +1

    편집 은근 재밌는 영상들 중 하나네요

  • Tommy Lee
    Tommy Lee 3 개월 전 +3

    시즌2 기둘리는중

  • 시린상처
    시린상처 3 개월 전 +7

    마녀에서 그리 싸우더니 정들었네 ㅋㅋ

  • 최충현
    최충현 2 개월 전

    정말 편집 짱이다

  • 닥피남TV
    닥피남TV 2 개월 전

    존나 잼잇다

  • Sword of Corea
    Sword of Corea 2 개월 전

    짱이다. 뭘 더 말해! ㅋㅋ 😎👍

  • Saraad
    Saraad 4 개월 전 +2

    네 다음 더 무비에서 시즌2 가능성 다 닫아버렸어...

  • 신현학
    신현학 3 개월 전 +2

    이런 착한 드람가 있어서굿

  • 지똘
    지똘 3 개월 전 +3

    떡볶이만들면서 40번은본것같다
    이젠 만드는떡볶이도 솔이네 조개탕으로보인다

  • Hazimara Sivalryona
    Hazimara Sivalryona 4 개월 전 +33

    그해우리는 2편 시나리오
    최웅 , 국연수 결혼생활 다큐
    김지웅 , 정채란 사귐
    지웅 채란이 웅연수 부부 다큐 PD
    구은호 , 이솔 안 사귐

    • 이정환
      이정환 3 개월 전 +2

      더무비에서 지웅이 채란이 곧 결혼 ㅋㅋㅋㅋㅋ

    • 순둥
      순둥 3 개월 전

      그 팀장 편

  • 훈이라고해
    훈이라고해 개월 전

    이래서 남여공학을 다녔어야 해.. 고등학생때 같은학교의 커플이 결혼까지 가는경우 주변에 한커플밖에 본적 없지만 그래도 기회라도 있으니.. 풋풋하네

  • 정지은
    정지은 3 개월 전 +1

    해야대...시즌2 ...ㅜㅜ

  • 가즈니
    가즈니 2 개월 전

    역시 노예인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잭돌이
    잭돌이 4 개월 전 +15

    웅이가 처음으로그린 사람...국연수

  • 다찌마와리
    다찌마와리 3 개월 전 +2

    하루만에 웨이브로 정주행했음.

  • 라이프힐링
    라이프힐링 4 개월 전 +13

    잼있게 잘 봤다. 웅아 연수야
    안뇽~~

  • 초심 TV
    초심 TV 3 개월 전 +6

    그나저나 둘이 마녀2는 안찍는 건가?
    일방적인 폭행을 당했는데도 둘이 결혼을 했네요 ㅎㅎ

  • kim edgar
    kim edgar 3 개월 전 +1

    벌써 끝났네.....

  • 이상훈
    이상훈 3 개월 전 +4

    6:3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화랑
    화랑 2 개월 전

    참재밌게본드라마

  • 권태현
    권태현 3 개월 전 +1

    옆집 여자의 애니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록티비
    아록티비 3 개월 전 +3

    정말 재밋게 봤는데요 꼭 한번만 보세요
    저처럼 재밋다고 두번보는 피해자 없길 바랍니다.'
    두번보면 국연수가 십년간 공사치는 천하의 x 년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 하나
    하나 3 개월 전 +3

    플랜B가 없습니닼ㅋㅋ

  • 황케케
    황케케 3 개월 전 +4

    그해 노예는 으로 2부 시작하시죠

  • 꾸띠뉴
    꾸띠뉴 4 개월 전 +10

    하......이제 진짜 뭐보냐....ㅠㅠㅠㅠ

  • 바다푸른
    바다푸른 3 개월 전 +3

    이 드라마를 볼려고 했는데 이것을 먼저 봤네? 아이고 내가 왜 클릭을 했을까나

    • 휴휴무비
      휴휴무비  3 개월 전 +4

      ㅋㅋㅋㅋㅋ이렇게 된 거 1화부터 모실게요😞
      krplus.net/bidio/cZmhnZSjkaPIcoo

  • 이브의연꽃
    이브의연꽃 4 개월 전 +17

    장팀장 얼굴 무엇 ㅎㅎ 장팀장과 파리갔어도 좋았겠다는 생각 짦게 해봄 ㅎㅎ 감사합니다 리뷰~ㅎ

  • 뚜뚜아리
    뚜뚜아리 18 일 전 +1

    우리가 노예냐 !!!

  • 김모세
    김모세 4 개월 전 +6

    오~이게 마지막화에요? 연수랑 웅이는 사귀다 해어진거에요? 근데 유학가다니? 아버지가 옛날에 자기 버려서 찾으러간거에요?연수랑 통화하는데 7:10 이걸 듣고 싶어했다니? 결국엔 둘다 서로 좋아하는 거네요?ㅋㅋ 9:02 오~연수 모습을 그대로 그리다니? 마지막에 부부로 끝나요?ㅋㅋ

    • 백선생
      백선생 4 개월 전 +4

      @김모세 ?를 !로 바꿔 주시면 될듯하네요

    • 정찬유
      정찬유 4 개월 전 +2

      네~ 알려드렸습니다

    • 예은
      예은 4 개월 전 +6

      @김모세 그리고 여기다 물어보지 마시고 직접 보세요ㅋㅋ

    • 예은
      예은 4 개월 전 +6

      @김모세 아니 물음표만 8,9개인데 이게 물살이지..

    • 김모세
      김모세 4 개월 전 +3

      뭐만하면 물살이래요!

  • Danny Oh
    Danny Oh 3 개월 전 +4

    도깨비, 나의 아저씨 그리고 그해 우리는.

  • j lee
    j lee 개월 전

    2521결말보고 화나서 다시 이거보니 좀낫네요 2521에 원하던결말

  • 82넹체
    82넹체 4 개월 전 +2

    채란 지웅 결혼한대여 ㅠㅠ

  • 이룰
    이룰 2 개월 전

    시즌 2 하면 또 헤어지잔하요

  • Yamei
    Yamei 개월 전

    외화에선 보기힘든......

  • 장지훈
    장지훈 4 개월 전 +4

    왕복에 거의 4백인가??

  • 박용준
    박용준 4 개월 전 +5

    ㄴㅐ가 보기엔 대표가 연수를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 눈빛공격
    눈빛공격 3 개월 전 +1

    그...루먼쇼

  • 유기현
    유기현 3 개월 전 +1

  • a
    a 3 개월 전

    와 완결
    개꿀잼이노

  • 이현식
    이현식 3 개월 전

  • 이종혁
    이종혁 3 개월 전 +3

    한 4백태운거네

  • 민이라고해
    민이라고해 2 개월 전 +2

    그래서 찍었던 다큐는 어디있죠???
    다큐는 떡밥이었나요???
    안 보여주면 시청자 기만 아닌가요??? 네???

    • 하닉비
      하닉비 2 개월 전

      스브스 채널엔가 있오요

  • Hak LEE
    Hak LEE 3 개월 전 +4

    솔직히 10화로 끝냈어야됬음
    처음에는 신선하고 재밋게 봤는데
    결말은 보이는데 질질끌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