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전복사고 "현대차 결함이라고?!" 한방에 정리해드림! 【보배드림】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05.
  • 오늘도 이아나TV를 찾아주신 사랑하는 아나팸 여러분~!
    유튜브 구독 🌠 bit.ly/2FwsQRy
    인스타그램 🌠 bit.ly/2vYe9qI
    편 집 🌠 원츄
    촬영&협찬 문의 🎤 카톡 【seulbann】 으로 연락주세요~!
  • 자동차

댓글 • 164

  • @user-qk6hd6bn6w
    @user-qk6hd6bn6w 4 년 전 +1

    22:33초 엠피온 하이패스 ㅋㅋ
    0:41초~0:52초 상황 재연 연기 하는 아나뉴나
    1:15초~2:20초블박영상
    블박 중요 장면
    (1:23초 블박 영상 내용 중 쿵!소리 들림
    1:45초 빨라진 자동차~사람이 보여서 잠시 멈춤
    2:03초~2:11초 차량이 빨라 지면서 전복~)
    2:43초~5:57초 운전자 sns 내용
    (4:08초 내용중 평소 계기판을 보지 않고 운전 한 운전자)
    6:18초~7:15초 박병일 명장님 의견
    (6:40초 시동 꺼진 이유 현대 답변)
    7:20초~7:50초 운전자 현대에게 합의 요청 sns 내용 (본인1억+아기2억+gv80교체 +군산 서비스 담당자 2명+엔지니어1명 해고 요청)
    9:45초~15:44초 이슈1.버튼식 기어 댓글논란 (경고음,계기판 표시)
    15:46초~25:24초이슈2.시동 꺼짐 댓글논란(R기어 넣고 내리막길 전진D)
    25:27초~26:05초 결론 운전자잘못vs제조사잘못
    26:08초~28:03초 아나뉴나 개인 의견
    28:24초 국과수 정밀 검사
    이영상 보고난후 나의생각: 운전자 아주머니가 너무 과한 요구사항 을 하셨다능😡
    차알못인 제가 들어도 운전자 아주머니 과실이 제조사 과실보다 더 많다고 보이는사고
    아이가 동승 하고 있는데 평소 보다 운전할때 더 많이 신경 써야 할판에 계기판을 안보시다니 운전을 발로만 배운신 아주머니 인가요? 이 사고는 운전 미숙과 부주의 가 제조사 잘못 보다 더큼
    제조사의 잘못은 버튼식 기어의 불편함과 운전자 조작 미스는 생각 하지 않고 만든것 같다능~디자인과 편의성 만 생각만 하지말고 안전성도 생각 해서 만들었음 좋았을텐데~~
    (도로의 무법자들은 대중 교통 이용 했음 좋겠당~)

    • @user-bd7tp4vr5s
      @user-bd7tp4vr5s 3 년 전 +1

      살아있는 것만으로 현대자동차 에게 감사해야된다

  • @2anatv
    @2anatv  4 년 전 +27

    1:13 제보한 블박영상
    운전이 미숙한건 확실해보입니다만 그런 부분을 보완해주는게 첨단 기술의 역할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그치만 이정도 운전실력이면 나 뿐만 아니라 타인의 안전을 위해서도 운전대 놓기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 @jbkim7670
      @jbkim7670 4 년 전 +1

      버튼식기어 면허를 따로 만들어야하나...

    • @park_si_yu
      @park_si_yu 4 년 전 +2

      진짜 SBW는 충분히 숙지하고 승차해야해야한다고 봐요. 요즘에는 SBW나 다이얼식 변속기로 바뀌는 추세이기는 하나 아직까지는 레버식 변속기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 @SuJe37kor84
      @SuJe37kor84 4 년 전 +2

      맞는 말씀만~ 👍
      제가 주변에 하던 이야기를 아나운서님 답게 명확히 논리정연히 이야기 하십니다 d^^b
      저도 운전자가 운전미숙이지만, 차량은 잘못된 설계이기에 개선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합니다.
      또한, 이에 대한 운전자는 말이 안되는 과한 보상요청을 한다 생각합니다. 자신의 잘못은 생각지 않고 보상을 바라 보는 듯 하네요~

    • @2ana186
      @2ana186 4 년 전 +2

      @@park_si_yu 맞아요 아직까진 레버식 변속기가 있어야 할 것 같아 보입니다

    • @user-ev7os5kq3b
      @user-ev7os5kq3b 4 년 전 +1

      박명장 9호라함...왜1호명칭이 붙혀 있는지는 져도궁금...

  • @DongYunJSLV
    @DongYunJSLV 4 년 전 +1

    영상 잘보았어요
    결론 마무리멘트가 너무 좋으시네요^^
    영상 자주 보겠습니다 화이팅!

  • @user-sj9gg4kb9s
    @user-sj9gg4kb9s 4 년 전 +1

    잘 봤습니당~~^^
    아나님 항상 열심인 모습 최고예용

  • @user-ds4kk9gx4v
    @user-ds4kk9gx4v 4 년 전 +3

    오늘도 설명잘들었어요~^^👍

  • @user-py2xp6xq3g
    @user-py2xp6xq3g 4 년 전 +1

    영상 잘 보고 갑니다.좋은 소식 기다려요.💖💃

  • @user-oq4zw8zi9q
    @user-oq4zw8zi9q 4 년 전 +7

    어린사람 노인 남자 여자 다 빼고 저정도 시야라면 면허준 나라가 잘못임
    아니 앞만보고 운전하는 사람 운전하면 안됨...
    지들 죽는건 본인들 미숙이니 신경끈다고 해도 저러다가 사람잡음...

  • @Kim_jung_en18
    @Kim_jung_en18 3 년 전 +1

    팰리살바에 비엠사서 튜닝해서 타세요 여러분

  • @user-cn1zl1bv5b
    @user-cn1zl1bv5b 4 년 전 +2

    이슬비님 미모가 너무이쁘네요 응원합니다 잘생겼어요 이번영상도 잘보고 있어요

  • @user-hv7uz5ox7n
    @user-hv7uz5ox7n 2 년 전

    저도 이분 의견에 동감입니다

  • @Beezilantae
    @Beezilantae 4 년 전 +2

    최애♡

  • @william08364
    @william08364 4 년 전 +1

    마이럽 이아나~♡☆♡☆

  • @2ana186
    @2ana186 4 년 전 +2

    아나뉴나 영상 잘 봤습니다👍👏🙇‍♂️❤❤ 근데 참 빡치네요🤬😡

  • @green_tea_piccolo
    @green_tea_piccolo 4 년 전 +1

    이아나님 예쁘네요 💛💛💛💛💛💛💛💛💛💛 영상 잘보고 갑니다

  • @kys8147
    @kys8147 4 년 전 +2

    15년그랜져hg도 후진넣고 내리막가면 시동꺼지네여 쿵소리나구요 오래전부터 이렇게셋팅된듯합니다. 펠리아줌마가 잘못했네여

  • @mozrobin7079
    @mozrobin7079 4 년 전 +2

    어떠한 이유에서도 시동은 꺼지면 안됩니다.

    • @2anatv
      @2anatv  4 년 전 +1

      인정

    • @jjks6757
      @jjks6757 4 년 전

      ㅋㅋ 어떠한? 기름없으면어쩌나요?

    • @mozrobin7079
      @mozrobin7079 4 년 전

      @@jjks6757 기름없음 꺼지지요 어떠한 이유에는 기름 없는것도 포함입니다만? 그래서 꺼지기전에 기름 넣는것 아닙니까? 예측가능한건 문제 삼을 일 없지요 미리 알려주니까..

  • @user-iv8xb9ui5g
    @user-iv8xb9ui5g 4 년 전 +1

    이아나님도 보배드림 하시네요.

  • @user-wh4bv9bg5i
    @user-wh4bv9bg5i 4 년 전 +3

    브레이크 밟아보고 뻑뻑해서 안듣는다고 자포자기한거같은데 저 아줌마는 언제죽어도 상관없다고 봐야겠네요.
    애들은 뭔죄인지
    살고싶은사람이면 발버둥치면서라도 브레이크 끝까지 밟았을거같은데 그럼 차도안다쳤겠죠.
    면허학원 2종수동 연습하는 분들 많던데 시동꺼지고 브레이크로 멈추는거 많은사람들이 알고있을텐데...

  • @mysteryzone5553
    @mysteryzone5553 4 년 전 +1

    얼굴도장 쾅🤗🤗
    오늘은 파운데이션 21호가 제대로입니다😁😁

  • @user-lz7bh8tf3t
    @user-lz7bh8tf3t 4 년 전

    팰리세이드 주인공 이세요

  • @user-ev7os5kq3b
    @user-ev7os5kq3b 4 년 전 +4

    와~~~대단하다 평소운전습관...계기판을 안본다.헐~.난...운전20년해도 R인지D인지 확인하는데.... 이러니 김여사 소리듣는겨...

  • @user-me3my9vm8l
    @user-me3my9vm8l 4 년 전 +1

    ♡♡♡

  • @user-od9be4fv8l
    @user-od9be4fv8l 4 년 전 +1

    본인 잘한건 하나도 없으면서 하물며 사고 났으면 억울한만큼 보상만 받으면되지 일하는 직원을 짜르라는건 무슨 경우인지 인성 쓰레기 인정하나! 아지매가 정신놓고 운전하네 정신차려라

  • @user-qr8gg2zw4x
    @user-qr8gg2zw4x 4 년 전 +1

    아나님! 화이팅

  • @drum3rd617
    @drum3rd617 4 년 전 +2

    면허시험강화해야됩니다.. 후

    • @2anatv
      @2anatv  4 년 전 +2

      그래서 면허 22번 떨어진 이아나...

  • @user-kr9fg7qf4p
    @user-kr9fg7qf4p 4 년 전 +2

    쿵 소리가 나면 하차 해서 차 상태를 살펴 보는게 먼저 안을까요?

  • @jkdove
    @jkdove 4 년 전 +2

    사고(운전미숙)을 떠나서 인성이 쓰래기이죠

  • @JYC
    @JYC 4 년 전 +2

    엉? 미모와 지식까지 ㄷㄷㄷ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5

    조작잘못하고 경고음 후진기어들어갈때 2번알림음등등 눈치못챈거는
    분명히 아줌마잘못입니다.
    하지만 그런것도 감안하고 안전하게 만드는것도 자동차회사에사 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2ana186
      @2ana186 4 년 전 +2

      그죠 저도 그 영상 봤는데 그 아주머니 잘못 입니다🤬😡 세상에 운전중계기판을 안보았다는것은 눈을깜고 운전한거랑 같습니다😅

    • @2ana186
      @2ana186 4 년 전 +2

      아무튼 그 아주머니는 운전 교육을 다시 받던지 아예 운전대를 잡지말았으면 하네요😅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2

      @@2ana186 제가말을 순화해서 그렇지 풀자면
      아무리 좆같이 운전하는 김여사라도 현기는 미리 알차게 기술로 방어하자. 라는뜻입니다 하하하 . 미친년이죠 ㅡㅡ 계기판도안보고 소리도무시하고 급발진같은개소리를..

    • @jins8686
      @jins8686 4 년 전 +1

      @@user-it5ff6ib4s 양발운전도 했더라고요...
      결론 면허남발이 부른 참사고 이아지매 운전경력 25년이라고 하던데 그냥 25년이 아니라 2.5년이 아닐지.. 그냥 핸들잡지말라고 하는게 답입니다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1

      @@jins8686 양발운전을 도대체왜....브레이크를 왼발로했다는거네요?? 미친...

  • @user-qd6zu4mm2e
    @user-qd6zu4mm2e 4 년 전 +1

    누나~ 아프리카 생방봐서 댓달려구했는뎅....
    회원가입이 안되서 못달아요...ㅠㅠ
    유튜브 잘챙겨봐요 누나~

  • @jbkim7670
    @jbkim7670 4 년 전 +2

    시동꺼짐이란 현상이 토크컨버터 때문에 발생하는 기계적 특징인건데 그렇다고 미션을 통째로 다른걸로 바꿀수도 없고...

  • @user-zo9cy3xl1v
    @user-zo9cy3xl1v 4 년 전 +1

    누나고양이티셔츠너무귀여워용😁저도저사건알아용!!!한동안저사건때문에시끌벅적하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언제봐도듬직해보이던팰리세이드가저렇게뒤집혀져있는모습을봤을땐정말충격그자체였습니다😧요즘차들이예전차량들과다르게시스템도많이변화가되어서그시스템에익숙하지못한운전자가사고를낸것같지만아무리그래도3억원에다GV80까지달라고하는건정말억지중의억지라고생각합니다!!!차량결함이라할지라도저런요구를한다는것자체가저는어이가없네요

  • @user-rf5sx8oj7r
    @user-rf5sx8oj7r 4 년 전 +2

    아줌마가 괜히 여론몰이해서 사건만 크게만드네. 그냥 본인 부주의고만. 세상에 시동이 꺼진줄도모르고 운전하는사람이란... 진짜 운전하면 안될사람임.

  • @DongYunJSLV
    @DongYunJSLV 4 년 전 +1

    D를 눌렀는데 전자식기어가 D로 안들어간거 아닌가요?

  • @taejun_07_
    @taejun_07_ 4 년 전 +2

    이아나님❤️

  • @user-ry6ct4zh6l
    @user-ry6ct4zh6l 4 년 전 +1

    팰리세이드도 경사로 주차시 자동으로 사이드브레이크 작동 합니다....
    출발할때 수동으로 사이드 풀어야하고요.

    • @2anatv
      @2anatv  4 년 전 +1

      바로 그 기능을 이번같은 상황에도 적용하면 좋겠다는 이야기

  • @mwjang
    @mwjang 4 년 전 +1

    그나저나이아나님이보고싶음~~♡

  • @park_si_yu
    @park_si_yu 4 년 전 +1

    이 사건 진짜 골때렸던 사건이네요. 운전미숙이라 보는데 이거 OBD로 스캔 한방이면 원인이 다 나오는데.. 근데 저도 작년에 일산 현*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시승한 적이 있었는데 시승을 마치고 나서 제가 P버튼을 눌렀는데 제가 모르고 R버튼을 눌러서 차가 뒤로 밀리더라고요. 하필 내리기 직전에 일어난 일이라 저는 바로 잽싸게 브레이크 잡고 P로 전환했던 기억이 있어요. 저도 버튼식 미션을 잘못 다루는 실수하는데 하물며 저 아주머니는 어쩌다가 인지를 못해서 저렇게 사고를 일으킨건지 이해가 전혀 되지가 않네요. 진짜 문제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 @ralear
    @ralear 4 년 전 +2

    운전미숙인 점이 여럿 발견되는거야 그렇다고 치더라도 해고 요규에 gv80에 3억에.......아주 팔자를 고치려고 드네요. 다른 세가정 팔자는 망가트리면서 말이죠.
    현재 기어 상태조차 파악하지 못했으면서 무슨 차량결함을 주장하는 건가요?
    면허 당장 취소해야 한다고 봅니다. 계속 미숙한 운전의 결과를 차량결함이라고 주장하며 여럿 피눈물 흘리게 할 사람이네요.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2

    아근데 이아나씨 벤츠도 같은상황에서 시동이꺼진다고합니다..

    • @user-hh4qm7ff2h
      @user-hh4qm7ff2h 4 년 전

      시동 안꺼집니다. 시동을 걸려있지만 차의 엔진을 제어해서 알피엠을 못올리게 만들죠. 현 수입자동차 정비기사 입니다. 카더라 하는 말은 삼가를 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 @user-ih9nr8zh4j
    @user-ih9nr8zh4j 4 년 전 +3

    메이커도 버튼식 기어가 초래할수 있는 리스크도 고려할 필요가 있긴합니다만 저도 팰리세이드 운전자로써 사고 운전자가 당황한건 인정하지만 계기판 확인도 안했고 심지어 지인 만났을때 눈치 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youngminjoung9511
    @youngminjoung9511 4 년 전 +1

    얼마전 벤츠 디스턴스 파일럿 활성화 상태에서 전방 정지된 차량 인식 안되 추돌 사례 나온것도 한번 읽어주세요~~~

  • @user-gs1dn4ql8g
    @user-gs1dn4ql8g 4 년 전 +1

    진짜로볼수로이쁘세요

  • @user-lv6ys3xv8n
    @user-lv6ys3xv8n 3 년 전

    저는 생각이 다른게 왜 후진으로 내리막을 가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게 만들었는데 반대로 전진으로 오르막을 올라갔을때 차가밀리면 안꺼지게 만든 걸까요- 어떤조건에서 시동이 꺼지는 것에 대한 국제적인 표준은 없습니다. 표준이 없기때문에 차를 판매할때 특이사항이나 주의사항을 판매자가 미리권고하는 것이 옳다고 보고요. ( 그렇다고 메뉴얼을 보면 될꺼아니냐 하는 분들이 있는데 차를 사고서 주의사항까지 꼼꼼히 메뉴얼을 정독할 사람들이 몇이나 될려나요? 기능에 대해서는 찾아보겠지만 주의사항에 대해 일일이 찾아보는 사람은 제 생각에 극히 드물거라 생각함 : 주관적생각 , 실제로 이사건이 터지고 난 후 펠리세이드 메뉴얼 어디에도 시동이 꺼지는 조건에 대한 주의사항은 없었음 ) 물론 결론은 아줌마의 운전미숙이 크겠지만 자동차가 지맘대로 시동 꺼지게 만드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그리고 3억에 GV80은 기레기들의 오기사라고 나와있습니다. 무엇보다 이슈가 되었을때 그 기사가 사실인양 이슈를 물고 조회수에 한젖가락 올리는 분들도 상당히 잘못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잘못한것은 잘못했다고 비판하는게 옳지만 정확한 근거없이 비난하면서 어찌보면 같은 여자이자 한아이의 어머니인 한 여성을 근거없는 말로 비난하는 행위가 될 수도 있는 거잖아요? 온갖 비난을 보면서 힘들어해야할 가족과 아이들을 한번 더 생각하셨으면 좋겠고요- 비판과 비난은 엄연히 다릅니다. 조금 더 성숙한 생각으로 방송하시길 바랍니다. 성숙한 성인인 만큼 비판과 비난은 엄격히 구분하시길 바랍니다. ( 아줌마가 3억에 gv80소리한건 카페에서하도 개소리하니까 아줌마가 3억에 gv80받거나 현기직원 짤리면 잠수타는 줄알라고 그냥 개그친걸 기레기가 기레기짓한것 실제로 3억에 gv80에 대한 보상 제의건이나 합의는 없었습니다- 팩트체크하시길 ) 아래는 펠리세이드 취급설명서 링크 ) blog.kakaocdn.net/dn/dmikqh/btqBsHexXjj/l2iQxUkm1VovComxN2Bmak/palisade-how-to-guide-start-up-manual.pdf?attach=1&knm=tfile.pdf

  • @user-vt1kh5on3f
    @user-vt1kh5on3f 4 년 전 +2

    근데 시동이 꺼지면 핸들 잠기지않나요!?

    • @qkrwnstj0
      @qkrwnstj0 4 년 전 +1

      네 안잠겨요

    • @WArNiNGG2016
      @WArNiNGG2016 4 년 전 +2

      오토기어 방송 보시면 시동꺼져도 핸들브레이크 다작동합니다.

  • @user-tp2qk4uv9e
    @user-tp2qk4uv9e 4 년 전 +9

    브레이크도 제대로 안밟고 D버튼 눌러도 변속되지 않는데 후진상태에서 내리막을 내려왔다는거 자체가 운전미숙입니다. 진짜 저런 40대 팰리세이드 차주 여성은 애꿎은 농부타령 하는것과 마찬가지죠. 저런 운전자 면허 뺏아야 한다고 마땅합니다.

  • @user-me3my9vm8l
    @user-me3my9vm8l 4 년 전 +1

    누나 너무너무 예뻐요 너무너무 예뻐 누나

  • @Life-carkumi
    @Life-carkumi 4 년 전 +1

    새로운게 나오면 부작용도 있는거라고 봐요.....

  • @leejejoon76
    @leejejoon76 4 년 전 +1

    다시 R을 누른게 아니라 D를 눌렀으나 브레이크를 명확히 밟은 상태에서 동시에 D가 눌러진게 아니라 브레이크를 놓은 상태에서 D를 눌렀기 때문에 그대로 R상태로 있었다는 분석입니다. 띠딩하는 소리가 그것입니다. 운전면허따기 위해 공부하는 과정에서 분명히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제동이 가능하다는 내용있습니다. 꺼졌더라도 브레이크 꾹 꾹 힘주어 여러번 밟으면 무조건 섭니다. 운전은 2톤 넘는 위험한 기계를 다루는 엄중한 행위입니다. 그래서 면허제도가 있습니다. 특히 차가 보내는 신호를 철저하게 무시하는 태도의 운전자는 운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 @2anatv
      @2anatv  4 년 전

      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 @p54c166
    @p54c166 4 년 전 +1

    운전자 사람 치고 그냥 지나갈 분이네..쿵 소리나면 의심하고 차를 새우고 확인해야지.

  • @user-he5nd6tl4g
    @user-he5nd6tl4g 4 년 전 +2

    계기판을 안본다....뭐 할말이 없죠 ㅋㅋㅋㅋㅋR 인데 전진하려고 R 을 또 눌렀다..... 이것도 할말이 없죠쿵 소리나고 삐~ 시동꺼진 경고음도 울렸는데 몰랐다...... 이것도...우리 나라 면허는 대체 왜 아무나 주는건지...제발 이런분은 운전하지마세요 도로위의 살인마!!!

  • @user-is5ud4qd9p
    @user-is5ud4qd9p 4 년 전 +3

    하 김여사가 또;;

  • @user-dx4ri7zn4y
    @user-dx4ri7zn4y 4 년 전 +1

    운전미숙도 맞고 심지어 시동걸기전에 acc단계에서 배터리와 기타등등 알림등 다 올라오고 시동걸면서 없어지는데 시동이 꺼진다는건 그 배터리등도 올라왔을테고 다른 기타 등도 올라왔다는 얘기가 된다는 말인데 이걸 확인안한다는거 자체가 이미 시야가 글러먹은걸 의미하는 부분이라 운전자에 대해 옹호할 생각이 1도 안드는군요.

  • @mym9898
    @mym9898 4 년 전 +2

    아줌마가 아예 운전하지마세요 눈을 어디 나두 갔니?

  • @chaedeukkim
    @chaedeukkim 3 년 전

    비탈길 주행
    수동기어차량 1단발진시 클러치 조작미수로 시동을 꺼트리는것과 같은 원리. 일반 자동기어차량이나 수동기어차량이나 과부하가 엔진에 걸리면 엔진은 꺼질수밖에 없음.
    운전자의 실수로 후진기어를 선택한 순간 엔진에서 지면에 접지한 타이어까지 기계적으로 체결되어 동력전달준비가 완성.
    브레이크를 놓는 순간, 내리막 비탈길에서 차는 지구중력에 의해 서서히 전진하지만, 중력은 바퀴를 통해 후진기어를 지나면서 오히려 엔진의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동력이됨.
    엔진동력을 뛰어넘는 중력이 서서히 과부하로 반작용하면서 저속의 엔진은 꺼질수밖에 없음.
    일반 자동기어차량의 경우 토크컨버터가 어느정도 완충을 하며 엔진을 바로 꺼트리지 못하고 짧은거리를 이동한후 꺼질수도 있음
    만약 엔진이 작동하는 상태에서 운전자가 액셀레터를 더 밟는다면 엔진은 출력이 상승하면서 중력을 상쇄하고도 남는힘이 차를 후진 시킴.
    엔진이 꺼지면 차량의 진동과 소음, 계기판의 경고등과 경고음으로 운전자는 바로 변화를 인지할수 있음.
    보통의 경우, 엔진이 꺼질때 차의 속도는 정지상태이며 평상시와 같이 시동을 걸고 다시 출발하면됨.
    고장 또는 정비소홀의 경우를 제외하면, 주행중 갑자기 엔진이 꺼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할수 있음.
    엔진이 꺼진상태의 차량은 내리막길로 인해 중력의 힘만으로 움직이며 서서히 좁은 내리막길 진입후 주행시작.
    몇 번의 브레이크 제동으로 브레이크 작동 보조장치 부스터의 진공기압을 전부 소진함.
    차량에 가속이 붙으며 운전자가 문제인식시작. 부스터가 작동이 안 되는 브레이크는 차의 속도, 중량, 좁은 내리막길의 회전구간, 거리, 상태 등으로 제동이 매우 힘이듬.
    이 사고의 경우 운전자의 실수, 태만, 작동미숙이 원인

    • @2anatv
      @2anatv  3 년 전

      댓글 정독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user-dy2yc5yj2o
    @user-dy2yc5yj2o 4 년 전 +1

    이번기회에 면허시험 제발 어렵게 바뀌길.... 기본 상식을 알고 운전합시다. 무지하면 흉기로 바뀌는 자동차.

  • @mrlee7936
    @mrlee7936 4 년 전 +1

    버튼식은 사라져야 합니다. 너무 단계 단계 전환별 구분이 확실하지 않고 가볍습니다. 그렇다고 편하냐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노브식이 젤 확실합니다.

  • @mwjang
    @mwjang 4 년 전 +1

    시동꺼지면브레이크가안되는데시동이꺼지면안되죠...기어가빠지면서브레이크가작동이되야죠~~ 아줌마운전미숙20,차결함80.

    • @user-rx6ov9vq7i
      @user-rx6ov9vq7i 4 년 전 +1

      오토기어 글 보셈 님아....................... 답답쓰

    • @jins8686
      @jins8686 4 년 전 +1

      오토기어,장진택기자, 푸틴tv보시길 바랍니다

    • @mwjang
      @mwjang 4 년 전

      @@user-rx6ov9vq7i krplus.net/bidio/iZiBf51pa4main4

  • @user-yj5mv8gk2d
    @user-yj5mv8gk2d 4 년 전 +2

    이사건 보고 저도 제 와이프에게 물어봤는데
    저도 처음 알았네요..제 와이프 하는말 자기도 운전시 계기판 안본다네요...
    헐...충격....오해는 마시고요 대다수의 여성분들이 계기판을 안보고 운전하는거 같아요....자동차의 기본상식이 많이 부족한 여성분들은 계기판을 봐도 잘 모릅니다..기본중의 기본인 rpm도 모릅니다.그러니 제 와이프도 계기판 안본다네요....충격이였지요..어디서부터 설명하고 교육해야 할지...제 와이프도 자동차는 움직이고 멈추고만 하면 되지 .핸들.브레이크.악셀만 조작하면 된다하는 아주 자동차에 무관심 무지하더라고요.
    여성분들도 자동차운전한다면 최소한의 관심과 교육.배움이 필요합니다..
    내 마눌...어쩔.....

    • @2anatv
      @2anatv  4 년 전 +2

      충격과 공포네요... 계기판 안보는 분들이 정말 있군요!!

    • @jins8686
      @jins8686 4 년 전 +1

      결론은 앞만보고 운전한다는 뜻밖에 안된다는 소린데요

    • @jjks6757
      @jjks6757 4 년 전

      ㅋㅋ 솔직히 편드는거아닌가요? 기름은 ? 아 이정도가면 넣나ㅋㅋ

  • @uui4449
    @uui4449 4 년 전 +5

    타인의 안전을위해서라도 면허를 취소시키는게 올바른 판단이라 생각함 도로에서 안만난게 천만 다행스러운일이라 생각됨

  • @yeong_hwan
    @yeong_hwan 4 년 전 +1

    시동이 꺼진거를 몰랐다는건 말이안된다 변속기가 R로 가있으면 후방카메라 어라운드뷰 계기판 창문열었을때 소리 진동 경고음등 몰랐다는거는 이해가 안된다 운전부주의 인데 요구사항도 정말 본인 운전미숙인데

  • @user-hb6xe2lc1w
    @user-hb6xe2lc1w 4 년 전 +2

    면허 반납 하세요

  • @user-hh4qm7ff2h
    @user-hh4qm7ff2h 4 년 전 +1

    현기차 문제 있는거야 뭐 엣날부터 아는거고... 문제는 차에 엔진경고등이 들어와도 영상처럼 뭔 소리가 나도 이상없겠지 하고 운행하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라는겁니다. 차량을 만들어 파는 놈들도 문제지만 운전하는 차주들도 문제 있다고 봅니다. 뭐 영상속의 차는 새차이기도 하고 운행중 갑자기 생긴일에 조치를 어찌할수도 없는 경우이지만 위의 영상으로 보면 차량결함으로 단정짓기엔 문제 있어 보이네요. 국산차는 시동이 꺼져버리게 만든다는게 말이 됩니까? 수입차는 이런경우 엔진의 알피엠을 못쓰게해서 차가 잘 나가지 않도록 하는기능들이 있죠. 이래서 저는 국산차 새차살돈으로 차라리 수입 중고차를 탄다는거 아닙니까.. 쯧... 한번 저렇게 당해봐야 다신 현기차 안사죠... 현기차를 오죽하면 흉기차라고 하겠습니까... 알고도 타는 사람은 그 댓가를 치뤄야 한다는거...

  • @user-xl6ee1lw3y
    @user-xl6ee1lw3y 4 년 전

    후진기어 넣고 전진한 게 아니라, 후진기어 상태에서 전진기어 넣었는데 기어가 안 먹힌 겁니다. 전진기어 버튼소리 나는데, 실제 차에는 안 먹혔어요.

  • @user-ol9rd7cp9f
    @user-ol9rd7cp9f 4 년 전 +1

    시동을 껀건 운전미숙이지 조작미숙이지

  • @user-tv4xl5wl8g
    @user-tv4xl5wl8g 4 년 전

    계기판 안보는걸로 말이 많은거 같은데요
    운전중에는 계기판보다 전방상황을 봐야되는거 아닌가요??
    더욱이 저런 좁고 회전구간 많은 내리막이라면 계기판볼 틈도 없을걸요??
    부품보호를 위해 시동꺼진다??
    사람이...운전자가 차량부품보다 싸단말인가요??
    그리고 시동꺼져서 브레이크 안먹는다...
    근데 저런 산길에서 시동꺼져 브레이크 안들면 그순간 당황하지 침착하게 다시 시동걸어볼 운자자 아마 거이 이 없을거예요...

  • @spy501
    @spy501 3 년 전 +1

    Gv80 ㅇㅈ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d8ut9bg5c
    @user-bd8ut9bg5c 4 년 전 +4

    기어 변경시 알림음과 시동이 꺼지는 알림음을 한글 음성화만 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외국같은 경우는 이런 류의 크레임에 민감한편입니다만 한국은 아직까진...
    외국의 경우 제품 포장하는 포장지에 아기가 들어가서 놀다가 질식사 하는 경우도 제조사의 책임을 물을 정도니깐요.
    그렇다고 계기판을 안본다는 운전자의 과실은 없었을까요?
    거기에다가 갑질론란의 요구까지 어떻게 보면 여론의 괘씸죄에 속한다고 봐야겠군요.
    결론은 차량 결함이 전혀 없는건 아니니까 보상은 알아서 받으시고..
    운전자는 민식이 법으로 인해 사회 격리가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겠군요.
    ps.만약 민식이 법으로 인해 이분이 격리되었을 경우 즙 몇번짜면 김여사법으로 민식이법을 무마시킬 법이 생갛수도..

    • @lifereversal2288
      @lifereversal2288 4 년 전 +1

      법이 제정되어있어야 되는 문제지

    • @jjks6757
      @jjks6757 4 년 전

      근데 어떤류에 결함인가요?

    • @user-bd8ut9bg5c
      @user-bd8ut9bg5c 4 년 전

      @@jjks6757 관련 영상을 보면 시동이 꺼졌을때의 운전자에게 시각 적이나 청각적으로 알림이 없는듯 하네요.물론 일반적인 운전자들은 엔진음이나 구동할때 느껴지는 진동으로 시동이 꺼진걸 알수는 있지만 제 2의 안정장치라 보시면 되는 것입니다.

    • @jjks6757
      @jjks6757 4 년 전

      @@user-bd8ut9bg5c 경고음은 충분히 뜨는거같던데요 그리고 차사면 책있어요 다안보는데 그러면 다안만드는데 굳이 현기는 해야되나요?

    • @user-bd8ut9bg5c
      @user-bd8ut9bg5c 4 년 전

      @@jjks6757 시동이 꺼지는것에 대한 경고음이 없던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예기 했지만 이 경고음을 음성으로 나왔으면 더 좋을수도 있고요...

  • @user-fh2iz6xm5f
    @user-fh2iz6xm5f 4 년 전 +2

    이영상 뒷북 느낌 이제 지겨울 정도 한박자 항상 느린 이아니 tv

  • @jins8686
    @jins8686 4 년 전 +2

    에초에 후진넣고 다녔던 생각부터에..
    계기판을 안본다는 주장에..
    킴여사님의 너무 개 어거지같은 논리에 웃습니다.
    어떤 리뷰어가 그러더라고요..
    이 아줌마 양발운전까지 했다고.
    모변호사님 5번째 주장글에 어떤분이 댓글을 날렸습니다.
    차 유리창에 핸드폰 조작한것이 비쳐줬다고요
    결론은 아줌마의 무식한 조작미숙에
    지나친 면허남발이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ek4uu4cl2v
    @user-ek4uu4cl2v 4 년 전 +1

    사람생명보다 차의 수명이 우선
    운전자가 실수해도 차가 운전자의 실수를 잡아주게 셋팅되어야 한다는 말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누가봐도 계기판도 안보고 차에서 신호를 이미 보내고 있었는데 그것도 눈치못채고 달리고 본인이 부주의해서 일어난 사고갖다가 말도안되는 개헛소리 요구사항을 하고있네 현기차는 오지게 까셨으면서 3억에 GV80이라 아무리 제네시스가 현대에서 따로 독립런칭해서 나온 프리미엄브랜드라고 해도 현대차는 마찬가지고 제네시스살때도 어차피 현대자동차가서 사는걸 으이가없눼...,,,
    본인이 실수했기에 같은 신차로 바꿔달라해도 말이안되는데...
    면허는 어찌 땃는지
    저런사람들때문에 면허시험 개편해야된다
    S자 후진으로 가는거 넣어라
    도로위에 김여사 없어지게 해야한다
    7일마다 한번씩은 꼭 김여사땜에 뒷꼴땡긴다...
    저런요구사항들어주면 너도나도 현대기아오너들경사길가서 후진넣겟네...
    (G80스포츠끌고가서 똑같이해서 전복시켜서 G90 3.3T사륜달라해야지)
    어휴!!!

  • @user-ty7xn2ug3p
    @user-ty7xn2ug3p 4 년 전

    후진 시 계기판 네비화면 둘다 안본다는건 말도 않되고, 쿵소리 났을때 서지 않은게 또 문제고, 처음 행인 만났을때까지 브레이킹 시도가 없었다는게 또 말이 않되고, 그이후 브레이크 압이 전혀 없더라도 긴장상황에서 강하게 브레이킹 하면 차 는 세울수 있어요.. 과한 보상요구를 보면 고의적 사고 유발 까지 의심 하게 되네요

  • @mrlee7936
    @mrlee7936 4 년 전 +1

    버튼식 변속기의 문제점입니다.
    기존의 노브식이라면 일어날 수 없는 결함입니다.
    버튼식은 도태되고 다이얼식이나 노브식만 갈아남을 듯 합니다.
    기존의 노브식이 제일 든든하긴 하죠..다이얼식도 좀 불안..

    • @user-wu6em4mw6p
      @user-wu6em4mw6p 4 년 전

      뭔 결함이에요.. 운전자가 잘못한걸

    • @look-rc6cn
      @look-rc6cn 4 년 전

      버튼 위취가 문제에요 직관적으로 눈으로 안보고도 기어변경이 가능한 위치여야 되요

  • @Fire_Hip
    @Fire_Hip 4 년 전 +1

    아나님 배우해보시는건 어떠세요?
    (ㅎㅎ)
    운전과실이 너무 대놓고보이는데요?;;

  • @alavu783
    @alavu783 4 년 전

    운전면허 간소화의 증상.
    시동 꺼지는것도 문제지만
    시동이 꺼졌는데 급발진이라니.
    그리고 시동꺼져도 풋 브레이크는 한두번정도는 정상 작동하지만 유압이 다 빠진 상태에서는 브레이크 자체가 뻑뻑하고 밟히지도 않음.

    • @2anatv
      @2anatv  4 년 전

      간소화 정말 안됨!! 극공감댓글

  • @user-ub9li1qi2o
    @user-ub9li1qi2o 3 년 전 +1

    그놈의 명장님이랑 한문철 변호사 .. 알지도 못하면서 스피커만 빵빵 틀어서 여러사람 고생시켰네요.
    심한 뒷북댓글인진 모르겠지만 당 사건은 백퍼 운전자의 미숙이고 나아가 저런사람은 면허를 반납해야 합니다.
    당 상황에서 엔진이 꺼지는건 미션보호를 위한 로직이 아니라 그냥 물리현상이에요.
    예전 수동기어 시동꺼지는거랑 같은 원리죠.
    수동기어 시동꺼진다고 차량결함이라 하진 않죠?
    또한 명장님 실험은 말같지도 않은것이 일단 실험을 하겠다고 하이브리드를 집어들고와서 얘는 안꺼진다고 하는데 당 상황에 하이브리드는 시동이 꺼지는게 아니라 발전을 하게 되는 원리인데 이건 하이브리드와 내연기관의 원리에 대해 1도 모르는 생무식한 짓입니다.
    또한 브레이크 이야기도 나오는데 시동이 꺼져도 배압이 다 빠져도 있는힘껏 풀브레이킹 하면 누구나 차를 세울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절대 죽지 않아요 . 스티어링 휠도 마찬가지죠.. 예전 파워핸들 없던 시절 돌리듯 돌리면 죄다 돌아갑니다.
    뒷북 심했지만 아나님 혹여 나중에라도 댓글 보시면 첨언해 주세요.
    영상에 언급되지 않은 부분들이라 첨언합니다.
    재삼 저런 아줌마는 당장 면허빼았고 다신 운전시키지 말아야 해요.
    차는 통상 2톤전후의 무게가 나가는 흉기입니다.
    긴장하고 조심해서 사용법을 숙지하고 다루지 않으면 나는 물론이고 타인의 생명을 빼았을수도 있어요.
    명심합시다.
    아 마지막으로 사족좀 달자면 버튼식 다이얼식 기어들은 공간의 활용성이라던가 디자인의 용이성 외에 추후 자율주행으로 가기위한 포석임을 생각하면 논쟁이 줄것 같네요

  • @musclemandance1826

    이 사건을 통해 밝혀진거는 팰리세이드는 존나 딴딴하다

  • @user-yd2ym1mq1c
    @user-yd2ym1mq1c 4 년 전 +1

    43로7847

  • @user-kr9fg7qf4p
    @user-kr9fg7qf4p 4 년 전 +1

    그 아줌마 웃기당

  • @GHOST-my5uu
    @GHOST-my5uu 4 년 전 +1

    후진기어넣고 내리막길 내려가는게 말이되나요?? 계기판도 안보고 운전하는게 말이됩니까??? 보상 조건도 너무 터무니 없구요 ㅋㅋㅋㅋㅋ

    • @user-it5ff6ib4s
      @user-it5ff6ib4s 4 년 전 +1

      미친년임 3억에 gv8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쉬발 김치김영사임

    • @2ana186
      @2ana186 4 년 전 +1

      @@user-it5ff6ib4s 맞아요 진짜 욕 나오네요.🤬🤬

  • @user-kz4uc9qz9o
    @user-kz4uc9qz9o 4 년 전

    사실관계를 제대로 알고 방송해야 할 듯
    반은 알고 반은 모르는 것같음
    난 아무상관없는 사람인데
    방송이 어설퍼보임
    나머지 반은 노력으로 파악하길

  • @user-jn3fc7iv2s
    @user-jn3fc7iv2s 4 년 전 +5

    의견하나 남기고 갑니다..
    브레이크압 빠져도 브레이크 밟힙니다. 평소에 밟는 힘보다 많은 힘이 필요하지만요.
    핸들도 돌아갑니다..
    그리고 시동꺼짐은현대차측도 답변을 잘못했지만 토크컨버터 장착된 오토미션차량 거의 대부분이 시동꺼집니다
    r단에서 차는 앞으로 가려하니 rpm을 유지못해서 시동이 꺼지는겁니다
    미션보호하려 시동꺼지는게 아닙니다..

  • @user-lr7kx1si9j
    @user-lr7kx1si9j 4 년 전

    아 ~~아 이아나 너~무 예~뻐요.~~🥰🥰
    (합정역 5번 출~구~)
    맞아요. 배우도 너무 잘 어울려요. 고양이 옷도 너무 예뻐구요. 현재 결과가 어찌 됬는지 모르지만
    제 생각에도 운전자가 계기판도 안보고 운전 한다는거 자체가 이해가 안가요. 이상한 소리가 나면 먼저 차를 정차해서 확인을 해야하는데 그것도 안하고 현대에 항의?! 전 이해가 안갑니다.저 개인적인 생각은 운전자 잘못입니다. -이상 끝-

    • @2anatv
      @2anatv  4 년 전

      맞아요 계기판을 안본다니.. 문화충격

  • @2ana186
    @2ana186 4 년 전 +7

    팰리세이드 전복사건은 그 아주머니가 기어 조작미숙입니다 하지만 요구사항이 참 어이 없습니다🚘🤬😡 제조사는 팰리세이드 차량뿐만 아니라 다른 차량들도 보안이 필요해 보여집니다

    • @2ana186
      @2ana186 4 년 전 +1

      그 팰리세이드 아줌마 기어조작 미숙에 양발 운전 까지 나참 ㅡ "ㅡ 이 아줌마 운전대 잡지 마시길 우리나라는 운전면허는 강화를 하거나 보완해야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팰리세이드 아줌마는 제조사쪽에서 손해배상을 청구를 당할판 입니다.

  • @user-wu6em4mw6p
    @user-wu6em4mw6p 4 년 전

    독일3사는 안꺼진다고..무슨 독일3사 빠는 댓글쓰신분들.. 독일3사도 꺼집니다. 뭔 헛소리들 하시는지..그리고 차량결함은 개뿔..

  • @user-mx2sc9xq4q
    @user-mx2sc9xq4q 4 년 전 +1

    제가 보기엔 둘다 잘못이 있지만 운전자의 과실이 더큽니다
    제조사 측에서 미션보호하기 위해 시동을 꺼버리는 것은 잘못된 겁니다 운전자의 안전은 생각하지 않은거죠 이 점은 제조사에서 보완해야될 부분입니다
    그리고 운전자의 과실이 큰 이유는 일단 쿵소리가 나고 경고음이 울렸는데도 확인도 안하고 다시 차를 운행했고 또 평소 계기판 안보고 운전한다는 걸 무슨 자랑이라고 자랑스럽게 글을 썼는지... 기본적으로 운전에 대한 상식이 없는 거 같습니다 진짜 이아나님 말처럼 전복된 지점에 사람이 있었다면 그로 인해 인명사고가 났다면 이렇게 자기 잘못 아니라고 우길까요? 이 김여사님은 그럴거 같네요 개념이 없으니깐... 그러니까 자기 잘못으로 난 사고에 3억, GV80, 직원 3명 퇴사... 너무한거 같네요 그냥 GV80갖고 싶다고 하세요 그리고 당신같은 사람은 운전할 자격없습니다 진짜 잠재적인 살인마입니다
    적어도 운전이란걸 한다면 자기가 모는 차량에 대한 기본상식, 안전, 운전 상식은 갖춰야죠 쿵소리가 났는데 그냥 운행하는건 상식적으로 말이 안돼죠
    자동차라는건 누군가에게 중요한 재산이자 동반자, 혹은 편리한 이동수단일 수 있지만 운전대를 잡는 순간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 앗아갈 수 있는 위험한 흉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결론은 운전자의 과실이 더 크다입니다 9:1정도의 비율

  • @mym9898
    @mym9898 4 년 전 +1

    운전자잘못 입니다.

  • @gml2294
    @gml2294 4 년 전

    박병일 1호 아님

  • @user-nw9ge8zg4b
    @user-nw9ge8zg4b 4 년 전 +2

    외제차의 경우 시동 안꺼지는 시스템을 씁니다. 쉐보레도 당연히 그 시스템을 쓰구요. 토크,알피엠, 경사로 상관없습니다. 비엠은 시동 안꺼지며, 서행이 되도록 설계되어 있구요, 쉐보레는 한동안 차량이 버텨줍니다. 그리고 기어만 n으로 변경되는 경우도 있구요. 현기만 예전 수동설계대로 후진기어에 전진하면 시동꺼지게 되어있습니다. 이건 과거도 그랬고, 현재도 그렇기에 차량 결합은 아닙니다. 원레 그렇게 나온차량이니깐요. 다만 앞으로는 보완을 하겠죠. 하지만 이번사고는 운전자의 운전미숙입니다. 하다못해 진짜 평소대로 계기판을 안보면, 운전 왜 하는지 여쭤보구 싶네요. 면허반납하고 버스타고 댕겨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면허 진짜 어떻게 딴거야.......

    • @user-ev7os5kq3b
      @user-ev7os5kq3b 4 년 전 +2

      외제차 다그런개 안입니다.....유튜브 실험한거 있습니다..bmw요줌신형이 그런거고 다른.신형이나.기타.볼보 벤츠 등등 시동다꺼짐이다...이..문제에 관심이있어 유튜브 이리져리 찻아보니 있드라구요.

    • @jins8686
      @jins8686 4 년 전 +2

      쉐보레도 말리부 경사로 장치걸려도 페달밟음 시동꺼집니다.. 스파크도 꺼지고요

  • @user-zv3in6no4h
    @user-zv3in6no4h 4 년 전 +3

    급발진의 뜻도 모르고....시동 꺼져도 압력 다 빠져도. 브레이크 먹습니다.

    • @user-mk1vw3ol1d
      @user-mk1vw3ol1d 4 년 전

      조금 정말 살짝 밟히는걸로 평지는 어느정도 제동이 걸리지만 저런 경사로에서 안먹습니다 만약 시동 꺼지고 압 빠진 상태서 브레이크가 밟혀서 푹푹 들어간다면 차량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taejun_07_
    @taejun_07_ 4 년 전 +2

    1빠

  • @user-su3wr1ji6e
    @user-su3wr1ji6e 4 년 전 +1

    ㅋㅋㅋ재밋으신분이시네
    한문철 변호사님 동영상을 제대로보고
    방송을해야지 그라고 기어를 R을넣던
    D를넣은 R에서R을넣던 시동이꺼지면안되지 외국으로 수출나가는 펠리세이드는 시동안꺼집니다 저거는 차량결함이고
    R에서R을넣으면 시동이꺼진다는것도
    차량 메뉴얼책자에도 표기된게없습니다 그런데 차주가 잘못입니까 차량결함이지

    • @user-wu6em4mw6p
      @user-wu6em4mw6p 4 년 전

      에휴..뭔 말같지도 않은 소리세요..토크컨버터 미션은 다꺼져요. 차량 결함같은 소리 하시네.

    • @user-su3wr1ji6e
      @user-su3wr1ji6e 4 년 전

      @@user-wu6em4mw6p 재밋으신분이시네요^^
      동영상데로 기어를 R에서R로 넣었을때
      차시동이 꺼지는게 정상이라고 보시나요
      운전자보고 죽으라는소리지 차가 비정상적인 행동을할때 뭐라고하는지 아세요
      차량결함이라고 합니다 뭘제대로 아시고답글을다세요

    • @user-wu6em4mw6p
      @user-wu6em4mw6p 4 년 전

      먼소리세요 토크컨버터 미션차량들은 다 꺼진다고요. 좀 차량에 대해서 공부좀 하시던가..

    • @user-su3wr1ji6e
      @user-su3wr1ji6e 4 년 전

      @@user-wu6em4mw6p 시동이꺼지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비정상이지 후진을넣고 내리막길을 내려갔다고 시동이꺼져요
      그게 차량결함이지

    • @user-wu6em4mw6p
      @user-wu6em4mw6p 4 년 전

      후진을 넣은채 언덕을 내려가는 사람이 비정상이구요. 그 상황 자체도 비정상이구요.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토크컨버터 미션차량이 차량을 보호하기 위함은 정상으로 보고요.어떤 병1신이 후진을 넣고 언덕을 내려가요..아 참 펠리세이드 차주 있었지.

  • @user-bq1bb9ww9m
    @user-bq1bb9ww9m 4 년 전 +2

    아이고... 아이고....아이고.......이 분 생사람 잡아쎴네..생사람 잡았어..... 판단이 미숙하셨다고 여겨집니다..... 정정 방송하셔야할 듯. 피해자가 그런 요구한 적 없는데.. 만약 보배드림에서 안보이면... 이란 단서도.... 님 보고 한글도 잘 못읽었으니 한국 떠나라고 하면 기분 안좋으시겠죠... 젊음이 좋으네요. 거짓된 사실을 사실인듯 방송하셨으니 명예회손으로 형사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방송 잘 보고 있는데... 이번 방송은 경솔한듯하여 마음 아픕니다.
    다시 한번 님이 거짓 주장하는 보상 문제 글 찾아 읽어보시길 기원합니다.... 싫어요 누르고 갑니다.

  • @user-hb6xe2lc1w
    @user-hb6xe2lc1w 4 년 전 +3

    우파 .카라 큘라님 실험 람보 맥라랜 - 후진 시 앤진 기어 중립 시동 안꺼짐 n 의로 한국만 앤진 꺼짐 욕 나옴

    • @jjks6757
      @jjks6757 4 년 전

      좀 이제 사실관계아실텐데 수정하든지우든하세요

  • @user-Pleasesubscribe112

    만약 짤리는3분이 가정의과장이라면 요즘같으면 그집 줄초상날텐데
    운전자님 댁의가정이소중하면 다른사람의가정도 소중할꺼란걸 생각하시면서 글올리세요
    너무 이기적인듯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운전자님 잘못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