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11] AC밀란 올타임 베스트 XI, 반바스텐vs셰브첸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28.
  • 이스타tvM : / @lapstudio152
    아프리카 : afreecatv.com/e9dongsung
    히든풋볼 : www.podbbang.com/ch/9907
    이스타몰 : leestarmall.com
    광고문의 : reindeer@leestartv.com
    #올타임 #베스트 #AC밀란
  • 스포츠

댓글 • 702

  • @user-cq1pn8pp4t
    @user-cq1pn8pp4t 3 년 전 +190

    오늘도 유익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AC밀란을 주제로 한 올타임 영상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올타임 선정의 경우 여러 자료들을 토대로 하되 주관적 판단이 개입돼 개인마다 선정하는 선수들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급된 모든 선수들이 올타임에 선정될 충분한 실력과 명성을 지니고 있어 크게 이견은 없으나 몇 몇 선수와 포지션 그리고 감독 부분에는 조금 다른 생각을 갖고 있기에 몇 글자 적어봅니다.
    우선 포메이션의 경우 덕연님이 영상에서 밝힌 바 처럼 선수들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3백으로 결정됐지만 철의 포백을 구성했던 말디니-바레시-코스타쿠르타-타소티가 들어간 4-4-2 혹은 4-1-2-1-2 포메이션이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도나도니 정도가 여전히 최고의 윙어라고 평가받는 밀란에서는 사실상 윙어가 없는 4-1-2-1-2가 어쩌면 가장 '밀란스러운' 포메이션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4-1-2-1-2를 기준으로 선정하면 수비진은 당연 말디니-바레시-코스타쿠르타-타소티가 선정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2년간의 라치오 생활 이후 밀란으로 이적한 타소티는 밀란에서 17년간 선수로 활약했으며 곧바로 코치, 수석코치, 감독대행 등 2016년까지 쭉 활약했기에 빠져서는 안 되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미드필더의 경우 너무나 많은 선수들이 있기에 누구를 선정할지는 개인의 취향이지만 '누적' 혹은 '선수시절의 임팩트' 어디에 초점을 맞추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리베라와 리드홀름을 제외한 선수들을 살펴보면 피를로의 경우 알베르트니와 더불어 지금까지도 누가 최고의 레지스타인지를 다투고 있기에 충분히 선정될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미드필더인 굴리트와 레이카르트는 역대 최고의 육각형 미드필더이자 수비형 미드필더로 손꼽히는 선수들로 '누적'을 중요시한다면 트라파토니를 비롯한 다른 선수들에게 밀릴 수 있으나 밀란 제너레이션 1기의 핵심 멤버이기에 큰 이견은 없습니다.
    다만 공격진에서 밀란 최다골인 노르달을 제외한 한 자리를 오렌지 삼총사의 사실상 핵심인 반 바스텐을 선정하지 않은 부분은 저로서는 아주 조~금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덕연님께서 세브첸코를 선정시 출장수와 골 기록 등 '누적'에 집중해 선정하셨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렇다면 미드필더진에서 '누적' 기록은 부족하지만 선정된 굴리트 레이트카르트와는 결을 함께 하지 않는 것 같네요.
    두 선수를 비교해보면
    반바스텐
    1987~1995년
    201경기 125골
    세리에 3회, 챔피언스리그 2회
    발롱도르 3회
    세브첸코
    1999~2006, 2008~2009년
    322경기 174골
    세리에 1회, 코파이탈리아 1회, 챔피언스리그 1회
    발롱도르 1회
    두 선수 모두 역대급 기록을 갖고 있는 선수들로 취향에 따라 선정에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굴리트와 레이카르트를 선정하셨다면 이미 누적이 아닌 '임팩트'에 초점을 맞춘 만큼 발롱도르 3회를 기록한 오렌지 삼총사의 리더 반바스텐은 선정돼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마지막 감독으로 넘어가면 카펠로 감독은 밀란의 무패우승을 일궈내고 크루이프의 바르셀로나를 무너뜨린 위대한 명장, 아리고 사키는 밀란 제너레이션 1기의 감독이자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 압박축구의 창시자 등 여러 업적이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해당 영상에서 선정된 철의 포백의 3인방과 레이카르트, 굴리트 등을 고려할때는 아리고 사키감독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한자 한자 적다보니 글이 너무나 길어졌네요.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입장이니 그냥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밀란팬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채널 쭈욱 번창하시길 바라며 좋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ulkenjanchigooksu3014
      @eulkenjanchigooksu3014 3 년 전 +15

      정성추

    • @user-bn9oh8sq4x
      @user-bn9oh8sq4x 3 년 전 +30

      적어도 오렌지 삼총사를 넣었으면 반바는 필수인데 반바 뺀거 보고 이번화는 안 봤습니다.

    • @user-eg1bs6ny7g
      @user-eg1bs6ny7g 3 년 전 +21

      반바가 나치때문에 이미지 망친건 사실인데 밀란 올타임에 빠지는건 레알 올타임에 호날두 빠지는거랑 똑같은 느낌일 정도네요 ㅋㅋ

    • @Hippo_Tk
      @Hippo_Tk 3 년 전 +6

      @@user-rz6dy1gt9k 오타겠죠

    • @Hippo_Tk
      @Hippo_Tk 3 년 전 +7

      진심 이게 정답인듯 한 팀을 뽑는데 누구는 임팩트로 뽑고 누구는 스탯으로 뽑는시점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결정이네요

  • @user-wk9zr9zp6q
    @user-wk9zr9zp6q 3 년 전 +77

    닐스 리드홀름이 얼마나 대단한 미드필더냐면, 2년동안 패스미스를 단 한 번도 저지르지 않다가 2년만에 한 번 패스미스를 내고선 관중의 기립박수를 받았답니다. 옛날 선수라서 외람된 것도 많지만 그 만큼 뛰어난 선수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소문이 도는 것 같습니다.

  • @user-lr6sn5pd8i
    @user-lr6sn5pd8i 3 년 전 +45

    아무리 생각해도 반바스텐 형님 대신 솁첸코 형님 들어가는건 동의하지 못하겠네요 제너레이션 2기때보다 더 훨씬 강력한 1기를 밀어낸다라... 반바스텐이 발롱 3회나 탔었고 58연승 무패행진때도 항상 반바스텐을 비롯해 오렌지 삼총사가 있었는데 쉐바형님을 평가절하하는건 아닌데 반바스텐 대신 넣는다라..

    • @user-de1gy4vi8j
      @user-de1gy4vi8j 3 년 전 +6

      니가 황덕연보다 전문가임?

    • @mamo8566
      @mamo8566 3 년 전 +1

      58연승 무패행진은 뭘까

    • @sena5983
      @sena5983 3 년 전 +12

      @@user-de1gy4vi8j 아 너무 전문가이셔서 다른 사람들이 모두 반 바스텐 고를 때 셰브첸코를 고른거구나 ㅎㅎ

    • @user-sg7ir1yc2h
      @user-sg7ir1yc2h 3 년 전

      이성현 어

    • @user-nb7vz6kk2g
      @user-nb7vz6kk2g 2 년 전 +1

      나치발언때문에 그런듯

  • @davylee1369
    @davylee1369 3 년 전 +87

    레이카르트를 넣었으면 반 바스텐은 포지션 깨먹는 한이 있더라도 넣어야될꺼 같은데. 발롱도르 받은 선수인데

    • @user-ln6iu7yo1f
      @user-ln6iu7yo1f 3 년 전 +70

      반바스텐은 3번 받았어 ㅋㅋ

    • @sonsungwoong
      @sonsungwoong 3 년 전 +2

      팀 에서 경기수를 생각하면 어쩔수없지 게다가 나치이슈가 있는데

    • @user-ne3tn9pe4i
      @user-ne3tn9pe4i 3 년 전

      셰바 빼야지

    • @davylee1369
      @davylee1369 3 년 전 +16

      진짜 아무리 커리어에 부상범벅이라도 반바옹 빼는건 ㅋㅋㅋㅋ 오렌지 삼총사의 꽃이 반바스텐인데 ㅋㅋ 국대 커리어까지 합하면 네덜란드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 메이져 우승날 골 박은 선수임

    • @user-ny4yu7ry4r
      @user-ny4yu7ry4r 2 년 전

      밀란제너레이션의 원조 오렌지삼총사 ㅈㄴ유명한데 ㅋㅋ

  • @choonghyunlee5920
    @choonghyunlee5920 3 년 전 +38

    제가 밀란 골수팬이고 쉐브첸코 때문에 밀란팬이 된건 맞지만, 반바스텐이 들어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반바는 선수생활만 더 오래했으면 게르트 뮐러와 더불어 유럽 역대 최고 센터포워드도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user-hk4qw6br1l
      @user-hk4qw6br1l 년 전

      뭐랄까 반바는 쭉 잘하다가
      부상이라 이미지 하락이 없지만
      셰브첸코는 잘하다가
      첼시 가서 너무 안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이미지 하락이 크기도
      한 듯

    • @ohking4322
      @ohking4322 4 개월 전 +1

      반바스텐 90-91 시즌 부터 거의 못 나왔습니다 즉 커리어 하이는 3년 밖에 안되는디 물론 그 3시즌 동안 발롱도르를 3번 받긴 했어도 7년동안 와서부터 갈때까지 꾸준히 득점페이스 유지한 세브첸코가 맞다고 봄

  • @user-pi3ui7rk8b
    @user-pi3ui7rk8b 2 년 전 +2

    빅클럽들도 했으니 이제 국가 올타임 베스트 11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프랑스 네덜란드 포르투갈 이런 국가들이랑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등이요! 아니면 유럽 베스트 11 이랑 남미 베스트 11도 괜찮을듯 합니다 ㅎㅎ

  • @user-qk4wf4yk4x
    @user-qk4wf4yk4x 3 년 전 +264

    셰브첸코도 물론 최고의 공격수였지만 그래도 반 바스텐 안 들어간건 좀 아쉽네

    • @user-xk7es4yi4t
      @user-xk7es4yi4t 3 년 전 +4

      알잘 ‘반’ 딱깔센ㅋㅋㅋㅋ

    • @HHKK-wv8nn
      @HHKK-wv8nn 3 년 전 +14

      @@user-nw9dc5sm7f ㅇㅈ 신고

    • @user-oc3tr3bp8x
      @user-oc3tr3bp8x 3 년 전 +14

      @@user-nw9dc5sm7f 가정교육 딱 들어나죠잉

    • @a_platypus-_-
      @a_platypus-_- 3 년 전 +6

      아약스 베스트11 뽑으면 거기 들어갈겁니다

    • @user-kh8bx6mh4c
      @user-kh8bx6mh4c 3 년 전 +1

      맥토미나이 급발진 좆빠지네 ㄷㄷ

  • @Sinnersray
    @Sinnersray 3 년 전 +15

    서브 라인업 미쳤네ㅋㅋㅋㅋ

  • @DriedPumpkin
    @DriedPumpkin 3 년 전 +2

    센터백 : 루드 굴리트 수비형 미드필더 : 루드 굴리트 중앙 미드필더 : 루드 굴리트 측면 미드필더 : 루드 굴리트 공격형 미드필더: 루드 굴리트 처진 공격수 : 루드 굴리트 스트라이커 : 루드 굴리트

  • @dm64616
    @dm64616 3 년 전 +51

    17:29 덕연이형 또 손꾸락질 하시네..ㄷㄷ

  • @user-ss8bs4qr1g
    @user-ss8bs4qr1g 3 년 전 +7

    반바스텐 대신 세븐첸코,
    아리고 사키 대신 카펠로라니...
    좀 납득이 안 가는 부분이 많네요
    피를로가 들어간 것도 좀 의아하고요
    그리고 카푸가 위대한 선수인 건 맞는데 밀란에서 보낸 기간이 짧아서 후보에 들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 @user-vn2go4wh5o
    @user-vn2go4wh5o 3 년 전 +216

    셰브첸코 진짜 개쩌는 특급공격수 맞지만
    반바스텐을 밀어낼정도인가.....
    오렌지 삼총사에서 반바스텐만
    빠지는건ㅋㅋ

    • @no.8stevengerrard523
      @no.8stevengerrard523 3 년 전

      밀란에서의 활약도 있지만 디나모키예프시절 다 뚜드려패던 임팩트가 있어서 그런거아닐까요? 물론 반바스텐도 쩌는 공격수지만....

    • @user-de1gy4vi8j
      @user-de1gy4vi8j 3 년 전 +31

      니가 황덕연보다 전문가임?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69

      반바스텐이 밀란 제너레이션 멤버였고 발롱 3회 받았기에... 아쉬움이 있을 수 있지여 ㅇㅇ

    • @gmleo958
      @gmleo958 3 년 전 +10

      반바가 평가절하되는 부분은 딱 그거임
      젊은 나이에 축구 그만둔거

    • @user-hj1zq6ss1s
      @user-hj1zq6ss1s 3 년 전 +10

      나치발언 때문에 빠진거임 ㅋㅋㅋㅋㅋㅋ

  • @user-ng8kq6jg2d
    @user-ng8kq6jg2d 3 년 전 +17

    부천고 부천공고 얘기 맞아요 ㅋㅋ
    옛날 사람 ㅋㅋ 그땐 그랬죠 많이 맞고 다녔어요

  • @user-rm3tm9xc3p
    @user-rm3tm9xc3p 3 년 전 +33

    밀란은 역시대단하네 네스타 반바스텐이 서브 ㄷㄷ근데 쉐바도잘하긴했는데 반바스텐이 주전같은데

    • @user-iy7fp5tj6j
      @user-iy7fp5tj6j 3 년 전

      활약기간이 짧아서 그런듯

    • @ericson9765
      @ericson9765 3 년 전 +1

      @@user55678 월드컵 말고는 네스타는 그렇게 유리몸 아니었어요. 월드컵 부상악운 말고는 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중반까지 네스타는 굉장히 꾸준했습니다. 솔직히 현지에선 네스타를 선정합니다.

    • @user-xc8pg2ig9x
      @user-xc8pg2ig9x 3 년 전

      Eric Son 저분은 반바스텐 말하시는듯

    • @user-hv2kt2gw8x
      @user-hv2kt2gw8x 3 년 전

      활약기간때문일듯 그것도 봐야하니까

    • @ericson9765
      @ericson9765 3 년 전 +2

      @@user-xc8pg2ig9x활약기간이 반바스텐이 쉐바의 절반정도긴 해도 어디에서나 반바스텐이 베스트로 꼽히는데 아쉽긴하네
      간단하게 봐도 발롱 3개 vs 발롱1개의 차이라 임팩트만으로도 쉐바보단 위라고 생각했는데 ㅎㅎ
      쉐바가 부족한게 아니고 재미로 보고 이렇게 토론하라고 이런 영상을 올려주는 만큼 재미로만 즐겨야겠어요 ㅎㅎ

  • @user-cf9mp5db7n
    @user-cf9mp5db7n 3 년 전

    좋은 컨텐츠 감사해요 ㅋㄷㅋㄷ ㅎㅎㅎㅎㅎ

  • @franks9204
    @franks9204 3 년 전 +8

    다음편 예상 인테르or유벤투스 세리에 두개 하고 epl로 넘어갈듯

  • @user-vq4dr3vw2e
    @user-vq4dr3vw2e 3 년 전 +51

    한때 ac밀란 굉장히 좋아했던 팬으로써 셰브첸코 정말 너무나 좋아했던 스트라이커였지만 반 바스텐은 발롱도르 3회, ac밀란 밀란 제네레이션 1기 황금 전성기의 핵심 스트라이커였는데 좀 아쉽네요.. 게르트 뮐러, 호나우두와 함께 역대 최고의 스트라이커 1티어 에 꼽히고, 스트라이커들의 우상인 반 바스텐을 셰브첸코가 밀어낸다는건 좀.. "내가 셰브첸코 현역은 봤고, 반 바스텐은 잘 못봤으니 셰브첸코가 들어가야지" 라고 하는거 같은데 그건 마치 역대 베스트를 꼽는데 "내가 반 다이크 현역은 봤고 베켄바워의 현역은 못봤으니 반 다이크가 들어가야한다" 라는 거랑 다를바 없어보이네요..그리고 객관적으로 봐도 셰브첸코는 현역때 동 포지션 라이벌들인 호나우두, 앙리, 반니 에게 꿀리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확실히 실력적으로 그들보다 확실하게 우위였다고 말할 수도 없었는데 말이죠..조금 아쉬운 선택 같습니다

    • @user-lr6sn5pd8i
      @user-lr6sn5pd8i 3 년 전 +13

      반바스텐 들어가야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건 저뿐만이 아니였네요

    • @user-yi4vy1vt1u
      @user-yi4vy1vt1u 3 년 전 +2

      90~00년대가 득점 가장 안터지던 시절이었고 10년대가 득점 엄청 잘터지는 시기죠
      그리고 또하나 수지는 올타임 선수인 메시랑 뛰고있고 레반은 뮌헨이 7연패로 독주하고있는 뮌헨에서 뛰고있죠 그걸 떠나서 앙리시절 00년대랑 수지레반시절 10년대랑 득점 터지는거 자체가 다릅니다

    • @skyshin39
      @skyshin39 3 년 전 +4

      @@user-yi4vy1vt1u 그건 변명인듯

    • @stonedoor2867
      @stonedoor2867 3 년 전 +2

      @@skyshin39 사실임

    • @robertlewandowski7043
      @robertlewandowski7043 3 년 전 +7

      호나우두가 왜끼냐니 세리에7공주시절 세리에를 씹어먹는게 호나우두인데 그리고 전문가매체에서 항상10~15등안에드는레전드인데

  • @siuuu_uuu
    @siuuu_uuu 3 년 전 +131

    서브라인업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말이되냐고 저게 ㅋㅋㅋㅋ

    • @siuuu_uuu
      @siuuu_uuu 3 년 전

      @@user-nw9dc5sm7f 힘내세요 세상은 행복한일이 많거든요ㅎㅎㅎㅎ

    • @user-nz5rq6wk5b
      @user-nz5rq6wk5b 3 년 전

      @@user-nw9dc5sm7f 이 새끼 진짜 독한 새끼네 ㅋㅋ

    • @user-jamesedition
      @user-jamesedition 3 년 전 +16

      조지 웨아는 벤치도 못앉았음

    • @user-ki6qu7nt7c
      @user-ki6qu7nt7c 3 년 전

      서브만 봐도 챔스 씹어먹겠네ㅋㅋㅋ

  • @terryhey8418
    @terryhey8418 3 년 전 +30

    종윤이형..
    부천고 명문인데.. 시험보고 간 정도면 공부도 섹시했구나

  • @zach214able
    @zach214able 3 년 전 +3

    93/94 결승에 데얀 사비체비치도 있었죠 ㅋㅋㅋ 골도 넣었던

  • @0jae241
    @0jae241 3 년 전 +28

    솔직히 반바스텐임 밀란으로따졌을때 최고의공격수인데 발롱도르수상기록도그렇고 반바스텐 메날두제외하면 최대발롱도르수상자아님?3회 수상자이고 오렌지삼총사인 반바를빼는건 실수에요

    • @user-lu8st7rb9c
      @user-lu8st7rb9c 3 년 전 +1

      최0jae 공동3위

    • @user-de1gy4vi8j
      @user-de1gy4vi8j 3 년 전 +1

      니가 쟤보다 전문가임? 니가 뭔데 실수라고함?

    • @user-jamesedition
      @user-jamesedition 3 년 전

      조지 웨아는 벤치도 못 앉음

    • @user-ny4yu7ry4r
      @user-ny4yu7ry4r 2 년 전

      쨋든 받았잖ㅋㅋ 발롱도르가 무슨 개나 소나 다 받는줄 아나 ㅋㅋㅋ 너무 쉽게 보네 ㄹㅇ ㅋㅋㅋ 축구 전문가들이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top10 선정하면 반바가 무조건 들어갔는데 항상 여기서 안들어가봤자 세계 축구 전문가들은 반바 뽑아줌 ㅋㅋ

    • @qwer4013
      @qwer4013 년 전 +1

      @@d.lillardtime3349 그래도 3횐데? 전문가한테 다물어봐라 반바 셰바하면 전부 반바고름

  • @lovHina
    @lovHina 3 년 전

    와 드디어 AC밀란... 이스타 TV 응원합니다 ㅠㅠ

  • @Jason_Pi
    @Jason_Pi 3 년 전 +3

    울학교 토요일 사복얘기를 여기서 듣넼ㅋ
    종윤 후배 반갑ㅎㅎ

  • @juventista9713
    @juventista9713 3 년 전 +3

    유베랑 밀란의 차이점은 유베가 100년동안 뚜렷한 암흑기없이 꾸준히 우승하면서 리그에서 압도적인 최다우승팀이라면 밀란은 전성기랑 암흑기가 뚜렷한팀임 대신 전성기때는 그 임팩트가 더 강해서 챔스에서 성적이 더 좋을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하고

  • @user-up2hm5rs1w
    @user-up2hm5rs1w 3 년 전 +5

    개인적으로 04-05 시즌이 AC밀란 스쿼드만 놓고보면 최고의 네임밸류가 아니었을까 생각함.
    굴리트는 없는 시절이지만..

    • @danchan8317
      @danchan8317 년 전

      솔직히 그당시 레알보고 지구방위대라고 했지만 개인적으론 밀란이 더 화려하다고 생각함 셰바 인자기 루이코스타 카카 시도르프 피를로 스탐 말디니 카푸 네스타.... ㄷㄷ 거기에 후보자원 토마손...

  • @rhkr8212
    @rhkr8212 2 년 전

    알베르티니, 드사이... 아쉬워... 08:12 아사모아 기안 15:33 대전유성 리베라호텔 비에리가 문 박살내고 간 곳.(16강 끝나고)

  • @user-qn2qz9vf9c
    @user-qn2qz9vf9c 3 년 전 +14

    파울로 말디니는 진짜 존나 멋있다,,
    유스로 시작해 그 어떤것도없이 원클럽25년ㄷㄷ

  • @user-vy6oq1gy2e
    @user-vy6oq1gy2e 3 년 전 +1

    레버쿠젠 베스트 11 해주세요~!

  • @user-oy1mx1lj2v
    @user-oy1mx1lj2v 3 년 전

    인테르도 한번 해주세요!

  • @Ninarang
    @Ninarang 3 년 전 +497

    굴리트 11명 박았으면 논란 없었다

    • @user-pf1ue3dn8f
      @user-pf1ue3dn8f 3 년 전 +12

      굴리트 온라인

    • @ooukee5032
      @ooukee5032 2 년 전 +3

      키퍼만 양보해주고 10굴 가자

    • @Hanhwanumber1
      @Hanhwanumber1 2 년 전 +63

      @@ooukee5032 키퍼도 양보 못한다

    • @hoonistark
      @hoonistark 2 년 전 +4

      굴리트온 돌이 박힌 돌 빼낸다

    • @wkrwn1379
      @wkrwn1379 2 년 전

      @@user-ey6xk2dr5f 굴리트는 아무도 못이김

  • @user-vl5tf6jx9b
    @user-vl5tf6jx9b 3 년 전 +2

    정말 AC밀란팀은 레전드 선수들이 너무 많아

    • @mesmia9050
      @mesmia9050 3 년 전 +1

      지금 떡락한 게 너무나도 아쉽지여... ㅜ

    • @user-vl5tf6jx9b
      @user-vl5tf6jx9b 3 년 전

      전 인터밀란,ac밀란 이 투팀이 다시 떡상해야 세리에a , 챔스 다 재미있을거같아요

  • @wooktube1213
    @wooktube1213 3 년 전 +1

    혹시 팀의 올타임베스트가 아닌 국가의 올타임 베스트도 하는게 어떤가요 재밌을거같아요

  • @parkm4751
    @parkm4751 2 년 전 +3

    반바스텐 1987년에 뛰었는데 반바스탠 ac밀란 시절을 집적 본 사람은 우리나라에 그시절 이탈리아 살던 사람아니면 앖음 셰바는 사람들이 봤으니까 집어넣는 느낌도 있고 반바반바 찾지말자 반바하는거라곤 피3월드레전드 밖에 없으면서

  • @timkang6338
    @timkang6338 3 년 전 +5

    카카, 반 바스텐, 인자기, 카푸, 네스타가 서브 ㄷㄷ

  • @user-kd3kd4mp8n
    @user-kd3kd4mp8n 3 년 전

    종윤이형
    현제 사우디 국부펀드에서 뉴캐슬 인수 포기하고 AC밀란 인수 검토 중이라는데 자세한 상황 영상 만들어 주세요!!

  • @TRP--
    @TRP-- 3 년 전

    크..감탄만 나오네

  • @user-vy3di9mz1n
    @user-vy3di9mz1n 3 년 전 +1

    17:56 여심폭격기에 감동하는 근본좌

  • @user-ds9wl5qi2j
    @user-ds9wl5qi2j 3 년 전

    부폰or쿠디치니-말디니-코스타쿠르타-바레지-타소티-굴리트-리드홀름-라이카르트-리베라-노르달-반바스텐

  • @user-ez7fy7ur9q
    @user-ez7fy7ur9q 3 년 전 +5

    반바 무조건 베스트 11 들가야하는거 아닌가 발롱 3회인데

  • @COMaker-kw3fu
    @COMaker-kw3fu 3 년 전 +2

    확실히 밀란에대해서 잘 모르는분들이 영상을 찍으니 이런 영상이 나오는듯. 반바스텐이 없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i_namoroll
    @Si_namoroll 2 년 전 +1

    언제나 그렇지만 베스트 11에 들어간 선수랑 후보에 들어간 선수들은 취향 차이...물론 반바가 없는건 좀 충격이긴 하네요..

  • @jayslee9337
    @jayslee9337 3 년 전

    레버쿠젠 레전드 해주세용!

  • @user-jx3sk5wm6h
    @user-jx3sk5wm6h 3 년 전

    종윤이형 때의 시험보고간 부천고면 공부 ㅈㅇㄴ잘했겠었네욥

  • @milanac1343
    @milanac1343 3 년 전 +23

    그래도 밀란에서 발롱도르 3회 위너인 반바스텐이 올타임이 아닐까하는데....

  • @rossoneri0104
    @rossoneri0104 3 년 전

    행복하다...

  • @user-yi4vy1vt1u
    @user-yi4vy1vt1u 3 년 전 +7

    한준희형님 말씀이 생각나네요 일반인들이 선수평가할땐 과거선수가 불리하다 자기가 봐왔던 시대 선수들을 더 고평가 할수밖에없다? 뭐 이런식으로 말씀하셨는데 셉첸은 반바의 AC밀란 활약 리그우승,챔스우승,컵우승,발롱도르 다 딸린데 단순히 꾸준히 득점을 잘해서 뽑았다니 많이 아쉽네요 호돈은 딱 한시즌 활약 나머진 쭉 부상인데도 인터 역대 베스트11에 뽑힐정도인데 그리고 반바가 부상이 없었다 치더라도 셉첸보다 득점이 많을수도 없지않나 그시절 세리에랑 00년대 세리에랑 득점 터지는거 자체가 압도적으로 다른데...

    • @godtnr20
      @godtnr20 3 년 전

      그러한 선정기준에 한해서면 수비진에 슈넬링거, 네스타, 그리고 골키퍼의 쿠디치니도 억울하죠
      그냥 반바스텐만 가지고 뭐라하는것은 모순임

    • @user-yi4vy1vt1u
      @user-yi4vy1vt1u 3 년 전

      @@godtnr20 음.. 무슨논리인지 모르겠넹 반바는 1순위로 거론되는 선수라 없는게 의아한게 당연한거고 슈넬링거는 레프트백으로 말디니때문에 당연히 1순위 아니고 네스타도 바레시한텐 못비비고 코스타쿠르타같은 원클럽맨 선수보다도 더 안쳐주는게 팩트인데 근데 뜬금없이 쿠디치니는 왜 언급?ㅋㅋ

    • @godtnr20
      @godtnr20 3 년 전

      @@user-yi4vy1vt1u 반바가 1순위로 언급되어야할 근거가 네스타 슈넬링거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야한다는 말입니다 슈넬링거는 좌풀백 뿐만 아니라 수비 포지션 전 분야가 가능한 선수이고
      한편 코스타쿠르타가 가지는 밀란에서의 상징성만큼이나 셰브첸코가 당대 밀란에서 지녔던 위상은 상상 이상입니다 당장 해외 축덕들의 밀란 베스트 선정을 보면 셰바가 우선적으로 꼽히는 선정들이 비일비재하거든요
      결국, 반바스텐이 꼽힐 기준 근거와 코스타쿠르타가 꼽힐 기준, 근거는 서로 상충된다는 점이고 따라서 반바를 뽑을거면 네스타 슈넬링거 쿠디치니도 같이 꼽혀야 맞는것이며, 코스타쿠르타를 꼽을라치면 당연히 셰바를 뽑는게 논리적으로 타당하다는 소리이지요

    • @godtnr20
      @godtnr20 3 년 전

      @on the floor 자세히 말씀드리죠, 반바스텐 밀란에서의 8시즌동안 뒤 두시즌은 그냥 유령입니다, 그리고 부상으로 인해 9293은 반시즌활약, 8788역시 반시즌활약, 따라서 반바스텐의 누적기간은 5시즌에 여기서도 부상이 잦은 선수여서 교체출전 분량이 상당합니다
      근데, 세브첸코는 그런거 없어요 부상이력은 0203의 잠시간이 전부입니다, 여기에 셰바의 상징성? 그냥 당시 말디니 다음 주장은 무조건 셰바였습니다, 심지어 카카가 밀란을 떠난 당시의 충격보다 셰바가 첼시로 간 충격이 더 크다는 밀란팬이 허다합니다, 그만큼 셰바가 밀란에서 갖는 위상은 수비진의 코스타쿠르타 이상이었죠
      한편 둘의 정점기량 비교는 네스타/슈넬링거와 빌리옹과의 차이보다 적어요, 셰바는 당시 전세계인이 발롱도르 선정대상이었고 반바스텐은 유럽인 한정이었으며, 그 와중에도 셰바는 골든볼 포함 포디움만 세차례들었어요 애초에 셰바 이명이 동유럽의 “호나우두”입니다
      그러니까 두 선수는 기준이 달라짐에 따라 이지선다에 있어 각축을 벌일만한 선수들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밀란에서의 활약”만 따져서요

    • @godtnr20
      @godtnr20 3 년 전

      또 말씀드리죠, 그렇다고해도 빌리옹은 당대 최고 수비수중 하나로 분명한 월드클래스입니다, 하지만 네스타와 슈넬링거는 그를 넘어 “역대”급 선수에요 이 둘의 주전 기간은 10년에 가까워서 누적으로만 따져도 어디가서 꿀릴선수 아닙니다, 다만 빌리옹의 누적이 워낙 사기라서 그렇지
      그러니까, 빌리옹이 선정될 이유는 공헌도 혹은 누적이라는 기준이 크게 작용한다는거에요, 400경기를 가까이 뛴 네스타와 슈넬링거를 뒤에 둘 정도로요, 그렇다면 같은 기준으로 선정해야한다치면 당연히 반바스텐이 아니라 셰바가 되어야할 이유임에 자명하죠
      한편, 그래도 반바스텐을 꼽고싶으면 꼽아도 됩니다, 그렇다면 그 논리적 근거는 정점기량 내지는 당대위상이 되겠지요? 그럼, 모순에 봉착하지 않기위해 마찬가지 빌리옹과 타소티보다 네스타, 슈넬링거가 선정되어야한다는 것이며 골키퍼 쿠디치니는 무엇보다 당연한 선정이 되어야해요, 밀란시절 한정 야신과도 비교됐던 쿠디치니가 있는데 로시가 뭡니까 로시가ㅋㅋㅋ 로시는 진짜 욕 많이먹던 골키퍼였어요ㅋㅋㅋㅋ 냉정하게 기량면에서 바르사의 발데스보다 아래입니다
      한편 피를로 선정에는 왜 그토록 의아해하지않으신가요? 정상적이고 논리적인 사람이라면 본영상의 선정에서 반바스텐보다 이쪽이 더 아쉬워야할텐데요? 당장의 유스출신이라는 상징성과 커리어적인 공헌도에서, 그리고 밀란시절 한정 기량에서도 완숙한 모습이었던 알베르티니가 있는데 피를로가 왠말이죠

  • @chohyeonbeom17
    @chohyeonbeom17 3 년 전

    가투소는 서브에도 못 들가나요?

  • @JJURINI
    @JJURINI 3 년 전 +7

    지오반니 트라파토니도 밀란 레전드중 한명인데 생각보다 언급이 잘 안됨
    마지막 시즌때 빼고는 AC밀란에서만 선수생활 했고 밀란 수비형 미드필더로 역대 베스트중 한명인데 생각보다 언급이 잘 안되는듯

    • @JG-je9tj
      @JG-je9tj 3 년 전 +1

      알베르티니도...

    • @user-kv7kd4ib6b
      @user-kv7kd4ib6b 2 년 전 +1

      02년 이탈리아 감독아님?? 너무 늙어서 잘모르는듯

  • @virgil_minjun
    @virgil_minjun 3 년 전 +1

    다음에는 국가대표 올타임 베스트도 해주세요~~

  • @user-uj1oi5ng9v
    @user-uj1oi5ng9v 3 년 전 +3

    반 바스텐이 셰브첸코아래라는건 의아하긴 하지만 뭐 AC밀란조 참 대단했던 팀이네요

  • @terryhey8418
    @terryhey8418 3 년 전 +1

    아침부터 넘나 열일

  • @sacher.torte871
    @sacher.torte871 년 전 +2

    솔직하게 반바스텐혼자의 밀란과 레이카르트와 굴리트가 함께한 밀란 어디에 중점이가냐ㅋㅋ 토탈사커의 꽃이 두명인 레이카르트와 굴리트의 헌신이 뛰어난거지

  • @hagi1256
    @hagi1256 3 년 전 +2

    포메이션 저렇게 잡아서 카카 없는건가?
    솁첸 보단 반바스텐인거같은데...

  • @user-bh2ub9ti2v
    @user-bh2ub9ti2v 3 년 전 +2

    AC밀란 10년의 역사 가즈아

  • @gorgeousricky4787
    @gorgeousricky4787 3 년 전 +1

    금일 이 채널 영상 처음보는데 어디까지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올타임 베스트 11에 반바스텐과 카카가 빠지는거 보고 거릅니다.
    쉐바보단 반바가 맞고, 피를로보단 카카가 맞죠.(쉐바나 피를로가 기여도가 낮거나 못했다는게 아닙니다.)
    밀란소속으로 유일하게 발롱 3회인 반바와 2000년대 초중반 ~후반까지 밀란의 에이스이자 마지막 밀란소속의 발롱수상자였던 카카를 빼다뇨.
    심지어 현지에서는 포지션이 다르지만 카카가 쉐바보다 더 밀란의 레전드로 평가를 받습니다.(하물며 반바스텐을 포함한 오렌지3총사는 말할것도 없이 최고의 평가를 받습니다.)
    하물며, 위 포지션 벨런스상 피를로 자리에는 축구사 올타임 CDM 원탑이라 불리는 레이카르트(마테우스를 CM으로 분류시.)가 있기에 피를로가 빠져도 무방하죠.
    노르달-반바스텐
    카카-리베라-굴리트
    레이칼-리드홀름
    말디니-바레시-코스타쿠르타
    로렌조부폰(로씨)
    고로, 밀란의 올타임 베스트 11을 뽑자면 위처럼 뽑는게 맞다고 봅니다.

  • @user-rr2xi4hm5q
    @user-rr2xi4hm5q 3 년 전 +13

    3:26 호우호우???????

  • @user-pf7fp6oy3m
    @user-pf7fp6oy3m 3 년 전

    오오오 밀란이다 ㅎㄷㄷ

  • @user-fj8cb2lj1f
    @user-fj8cb2lj1f 3 년 전 +1

    유벤투스도 제발 해주세요 ㅠㅠ

  • @dowoonkim-yl3pt
    @dowoonkim-yl3pt 3 년 전 +154

    내가 셰바 팬이지만 이건 무조건 반 바스텐이지 발롱만 3개를 탄 역대급 스트라이컨데

    • @pjy2301
      @pjy2301 3 년 전 +52

      너 그때 태어나지도 않았을거 같은데..

    • @user-ph8vh3qk1h
      @user-ph8vh3qk1h 3 년 전 +1

      @@pjy2301 ㅋㅋㅋㅋㅋㅋㅋ 이게마짖

    • @user-lh6hf6us3e
      @user-lh6hf6us3e 3 년 전 +11

      플레이 보지도 않았으면서 ㄱㅋㅋㅋㄱ 넌 세브첸고때도 안봤을것같은데 ㅋㅋㅋㅋㅋ 잼민잼민하노

    • @bmanine
      @bmanine 3 년 전 +13

      ??? : 와 반바스텐 시져른 레젼드엳찌 진짜루

    • @user-lx2bw7ws9m
      @user-lx2bw7ws9m 3 년 전 +1

      ㅋㅋㅋ 반바스텐 경기 보고 자란사람이 있나 ㅋㅋ 중계도 안해줄때인데 ㅋㅋㅋㅋ

  • @user-jy1wj9hm3u
    @user-jy1wj9hm3u 3 년 전 +59

    아니 미친 반바스텐을 빼네 ㅋㅋㅋ 셰바가 반바한테 비빌 급인가... 백번 양보해서 실력 동선상이라 봐도 종윤이 형 말대로 노근본 쇼맨십까지 해버렸는데...

    • @user-rz6bm1rz9p
      @user-rz6bm1rz9p 3 년 전 +6

      반바는 나치찬양 발언때메 뺀듯.ㅋㅋ

    • @user-ns5il6pr3f
      @user-ns5il6pr3f 3 년 전 +2

      이분 최소 반바 실축보신 60년대생

    • @user-we9mh7yr4e
      @user-we9mh7yr4e 3 년 전

      반바 실축시절엔 태어나지도 않아서 못랐는데 이분 경기 찾아보면 ㅈ되긴함 근데 전 셰브첸코 세대인데 셰브도 ㅈ되긴하지않았나요?

    • @user-we9mh7yr4e
      @user-we9mh7yr4e 3 년 전

      @@user-dg6jj6jh5t 와우 그정도였나요? 그럼 그냥 둘이 비교자체가 안되넹..

    • @user-we9mh7yr4e
      @user-we9mh7yr4e 3 년 전

      @@user-dg6jj6jh5t 그그 선수시절 부상으로 짧은거 감안해도 안되겠죠?

  • @Ottomans.empire
    @Ottomans.empire 3 년 전 +3

    아침먹으려고하는데 나이스 ㅋㅋ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4

    진짜 피파 최강팀

  • @cielluna6619
    @cielluna6619 3 년 전 +2

    밀란 올타임이므로 밀란 팬 입장에서 솁첸코는 아닌거 같음....적어도 셰브첸코가 아니라 누구하나 빼도 반바스텐 빼는건 좀 ... 아무리 개인적인 의견이라 그래도 ....축구역사상 최고의 11에 펠레 마라도나 베켄바우워 3명 모두빼고 ... 설기현 김주성 최순호 넣고 개인적 의견 그러는거 같음

  • @user-tx3ze2yb7j
    @user-tx3ze2yb7j 3 년 전 +1

    우리 밀란이 어쩌다 이지경이 됐는지... 지금도 팬질하고는 있지만 경기 보면 재밌기보다 짜증만 나서 보고있기가 힘들어진다

    • @Hippo_Tk
      @Hippo_Tk 3 년 전

      존버하세요 암흑기를 이겨내면 황금기가 다시 올겁니다.

  • @cnbanff
    @cnbanff 3 년 전 +29

    ㅋㅋㅋㅋㅋ 두사람은 애니메이션 얘기할때 실제보다 세대차이가 확 나네

  • @user-bo7fp1cm5l
    @user-bo7fp1cm5l 3 년 전 +7

    와.. 오렌지 삼총사 중에서도 단연 최고는 반바스텐이라고 생각했는데 셰브첸코한테 밀리네.. 이건 좀... 타소티가 빠진것도 말이 안돼 ㅠㅜ 레이카르트나 피를로가 하나 빠지고 4-4-2 갔어야 되는게 맞다고 생각함.

  • @Kai-fx2um
    @Kai-fx2um 3 년 전

    이스타화이팅

  • @user-dn8xp4xp5k
    @user-dn8xp4xp5k 3 년 전 +14

    셰브첸코는 매시즌 수비가담도 엄청하고 옆에 인자기,크포,질라르디뇨한테 득점도 몰아주는 희생하는 플레이를 7년간 하면서도 역대 득점 2위라서

  • @user-wc6th9dc4z
    @user-wc6th9dc4z 3 년 전 +100

    셰브첸코보다 반바아니겟냐~~

    • @E_star_TV
      @E_star_TV 3 년 전 +27

      @@everdaylistlessss 5발롱도 벤치임

    • @user-dj5di4di7t
      @user-dj5di4di7t 3 년 전 +1

      수달 ㅋㅋㅋㅋ 순간 뭐지 했는데 이해 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amesedition
      @user-jamesedition 3 년 전 +1

      조지 웨아는 벤치도 못 앉았음

    • @shewokumvrem8947
      @shewokumvrem8947 3 년 전

      @@E_star_TV 개웃기네ㅋㅋㅋㄲㅋ하루종일 머릿속에서 드립만 생각하냐

    • @user-nc9hi6fl4w
      @user-nc9hi6fl4w 3 년 전

      @@user-gq4mo2ev1x 호날두

  • @user-lg5kn9nv5g
    @user-lg5kn9nv5g 3 년 전 +3

    가투소가 후보에도 없나요?

  • @zizu_ho
    @zizu_ho 3 년 전 +1

    10:13 추우먼에게는 더이상 해당되지 않는 말

  • @user-th2oc7sm9o
    @user-th2oc7sm9o 3 년 전 +20

    아무리 봐도 이건 반바스텐인데

  • @user-bq3lq6bw4l
    @user-bq3lq6bw4l 3 년 전

    국대 올타임도 해주실려나

  • @K-S04_Supporter
    @K-S04_Supporter 3 년 전

    샬케 할 때까지 숨참는 중인데 죽을 것 같으니까 빨리 해주세요

  • @skynziggy
    @skynziggy 3 년 전 +1

    나중에 국축 올타임 베스트도 해주면 좋겠다

  • @user-tz3dp3mm8s
    @user-tz3dp3mm8s 3 년 전 +1

    센터백에서 네스타 뺏으면 피를로도 뺏어야 공정한거같아용

  • @Ryussey
    @Ryussey 3 년 전

    모닝 칼업 ㄷㄷ

  • @thdwn1020
    @thdwn1020 3 년 전 +2

    제 맘속에는 후이코스타 무조건 있습니다...ㅋㅋ

  • @user-vz4xl4wp6m
    @user-vz4xl4wp6m 3 년 전

    내가 좋아하는팀이 맨유 밀란인데 둘다 요즘 너무 슬퍼 웃을일애 없어

  • @Everyday2Do
    @Everyday2Do 3 년 전

    형들 아침부터 열일하네~
    이스타 더 흥하자~

  • @mcbbiggoo
    @mcbbiggoo 3 년 전 +2

    토요일 사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부천고 출신으로 추억이네요~

  • @user-mw2zq7ri9q
    @user-mw2zq7ri9q 3 년 전

    패스 마스터는 아니지만 킬패스 장인급
    루이코스타 ㅜㅜ 언급이 없어서 아쉽네요
    물론 카카가 교체로 가서 미만잡 이지만....

  • @user-ul3tu7ki8q
    @user-ul3tu7ki8q 3 년 전 +1

    ㅋㅋㅋ쉐바보단 반바스텐이지 황위원!
    그리고 감독도 카펠로 보단 현대축구의 큰틀을 만든 아리고사키감독이지ㅋㅋ황위원!!
    챔스우승 더 했다고 뽑는건 꽉찬 실속보단

  • @therevolver2564
    @therevolver2564 3 년 전

    반바가 빠진건 좀 아쉽네.. ac밀란 원톱은 반바가 임팩트 갑이였다고 보는데... 반바는 오렌지 3총사 시절 주축 멤버로서 ac밀란에서만 발롱도르 3번을 받았는데.. 그런 선수가 단지 득점 기록에서 셰바가 앞선다고 서브로 밀리다니.. 솔직히 아쉽긴 하네요. 물론 해설위원님이시니까 전문성이 있으시지만, 개인적으로 80년도 후반에서 90년도 초반까지에 밀란 최전성기 오렌지 3총사의 주축 멤버인 반 바스텐이 셰브첸코에 밀렸다는 건 좀 이해가 안 되긴 하네요. 오렌지 3총사 나머지 멤버인 레이카르트랑 굴리트도 포함이 되서 개인적으로 더더욱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황덕연 해설의원님 의견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네스타랑 카푸는 아무래도 전성기가 지나서 온 거라 빼신 거 같기도 하네요. 네스타 최전성기는 아무래도 라치오고, 카푸는 로마 시절이 레전드라..

  • @user-ec4tc7pk1k
    @user-ec4tc7pk1k 3 년 전 +2

    팩트는 여기서 반바스텐의 플레이를 보고 평가하는사람이 없다는거다

  • @yhj97
    @yhj97 3 년 전

    셰브첸코도 괴물중에 괴물 공격수지만 반바스텐 부상만 아니면 반바스텐이 들어가는게 맞겠네요...

  • @T1myungbai
    @T1myungbai 3 년 전 +1

    인테르도 나오겠군

  • @ygj7590
    @ygj7590 3 년 전 +13

    파울로 말디니 내가 처음으로 수비수를 좋아하게 해준 선수 이걸 계기로 수비수들을 좋아함.

    • @0705leap
      @0705leap 3 년 전

      저랑 비슷하시네요. 전 푸욜 라모스 보고 그렇게 됬어요 ㅎㅎ

    • @user-fi8nz3rr8q
      @user-fi8nz3rr8q 2 년 전

      @@0705leap 저는 고딘…

  • @user-un3kd8ev5e
    @user-un3kd8ev5e 3 년 전

    역시 바레시 형님 크읏

  • @user-pg2fm3sx3e
    @user-pg2fm3sx3e 3 년 전 +1

    반바스텐 거르고 셰바 넣은건 아무리 개인취향이라도 조금 이해하기 어렵네요... 현지 매체에서는 대부분 반바스텐이 우위였는데

  • @user-eu5cu8ep3h
    @user-eu5cu8ep3h 2 년 전 +1

    오렌지 삼총사는 들어가야 되는 거 아닐까요

  • @esl4256
    @esl4256 2 년 전

    반바 셰바 인자기 3명중 누가 진짜 근본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 @jaekwonko3492
    @jaekwonko3492 3 년 전 +1

    저는 반바스텐~^^이탈리아국대 올스타도 해주세요~

  • @user-xs5sh9le2x
    @user-xs5sh9le2x 2 년 전

    전설에 사이언 브로리 ㅋ
    취향저격 개그에 빵터짐 ㅋ

  • @kimkwang91
    @kimkwang91 3 년 전 +1

    덕연좌는 드래곤볼 보고와라!!

  • @harry3223
    @harry3223 3 년 전 +1

    개인적으론 안첼로티 선수시절도 후보에 들어갈 만한 거 같아요

  • @stonedoor2867
    @stonedoor2867 3 년 전 +7

    반바스텐이 밀란에서만 발롱도르 3번 받았는데 셰브첸코한테 밀린다고....?

    • @user-oc3tr3bp8x
      @user-oc3tr3bp8x 3 년 전 +3

      그니까 점점 축알못 길 걷는거 같음 바르샤 올타임때도 수아레스가 서브에도 없고

    • @stonedoor2867
      @stonedoor2867 3 년 전

      @@user-hn1lj7dz6z 반바스텐은 프랑스풋볼이 재평가했을때도 여전히 반바스텐이 수상자였습니다. 물론 재평가한다고 뺏기는 것은 아니지만.

    • @user-hv2kt2gw8x
      @user-hv2kt2gw8x 3 년 전

      실력과 임팩트론 반바스텐인데 30세이전에 은퇴했기때문에 대체로 그보다 폼을오래 유지한 셰바를 뽑은거죠

  • @user-cn6yr7vz8z
    @user-cn6yr7vz8z 3 년 전

    토트넘 베스트11도 해주세요

  • @user-ud1wd5yj3d
    @user-ud1wd5yj3d 3 년 전

    밀란 재부흥 컨텐츠로 FM 시작해야겠다 당장켜야지

  • @yawnsi7545
    @yawnsi7545 3 년 전

    와 어떻게 90년생인데 드래곤볼을 안볼수가 있지 지방에 살던 저조차도 드래곤볼 안보면 친구들이랑 얘기가 안되었는데... 덕연좌 도대체 당신은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