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T 클래식] 2000년대 최고의 '라이트백'& '오른쪽'은 누구로 생각하십니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07.
  • WPT 00's 라이트백편 참여하기 : www.piku.co.kr/w/8GBoew
    이스타TV : afreecatv.com/e9dongsung
    히든풋볼 : www.podbbang.com/ch/9907
    이스타몰 : leestarmall.com
    광고문의 : admin@leestartv.com
    #WPT #2000년대 #라이트백
  • 스포츠

댓글 • 497

  • @jh-vq5tl
    @jh-vq5tl 4 년 전 +39

    6:54 추멘의 서글픈 울음소리

  • @user-cn3uj8gf7q
    @user-cn3uj8gf7q 4 년 전 +264

    당연히 코레일 레전드 이주헌아니냐;;

    • @user-vn5lf4il8w
      @user-vn5lf4il8w 4 년 전 +34

      축구 본 지 얼마 안됬나보네... 이주헌은 여자축구 레전드임

    • @mikimiki2838
      @mikimiki2838 4 년 전

      @@user-ni5gp7uz1e 카전드ㅋㅋ

    • @ghyun1623
      @ghyun1623 4 년 전

      왼쪽풀백

  • @user-ib8fv2qr5j
    @user-ib8fv2qr5j 4 년 전 +35

    22:44 코리안 네빌

  • @zse260
    @zse260 4 년 전 +76

    필립람도 좀 벨붕같기도. 공격, 수비, 멀티성, 리더십, 내구성까지. 감점요인이 없는 선수였죠. 대표팀으로 봐도 월드컵 우승. 털게 없다는게 단점인 느낌.
    키미히가 잘한다 하지만 절대 람과 동등한 수준에 오르기는 어렵다 봅니다.
    그리고 게리네빌 장, 단점 모두에 케러거도 추가해야 하지않을지 ㅋㅋㅋㅋ 선수시절에는 상상도 안가던 호흡 ㅋㅋㅋㅋㅋㅋ ‘게리, 발렌시아에서 뭘 배웠어?’ 라는 트위터 질문에 낄낄거리는 케러거 모습은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이콘은 장점으로 보면 소원을 말해봐도 있던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 @user-mr4so7zv1x
      @user-mr4so7zv1x 3 년 전 +2

      심지어 인성도좋더군요

    • @user-ti4cw6xv8i
      @user-ti4cw6xv8i 3 년 전 +2

      키미히가 2018년 러시아 월드컵때 아무것도 못한것 보면 람이 확실히 우위지

    • @user-yc5mm3hh4l
      @user-yc5mm3hh4l 2 년 전

      @@user-ti4cw6xv8i 첫월드컵이라 키미히도ㅜ

  • @DLXOFID
    @DLXOFID 4 년 전 +52

    뭔가 추나종윤 조합에서는 티키타카에 서로 의견 종합인 느낌인데
    요즘 추나종윤+a 로 나오면
    추나가 쭈그려있고 종윤이 실세 2인자 느낌으로 폭주하고 a가 커버치는 느낌
    뭔가 유쾌하고 통쾌하지 않는 그런 뭔가 미묘한 추나의 표정
    괜찮은거지 누나...??

    • @DLXOFID
      @DLXOFID 4 년 전 +2

      @@sj1832 그니까요 ㅋㅋㅋ

  • @user-jj2ol6uc7v
    @user-jj2ol6uc7v 4 년 전 +72

    난 바이언팬도 아닌데 람은 진짜 좋아했고 멋있었음 뭔가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었음

    • @joshuakimmichjongsin
      @joshuakimmichjongsin 4 년 전 +5

      푸비 ㅇㅈ 람때문에 바이언팬됐음

    • @user-xb1hn8dn8x
      @user-xb1hn8dn8x 4 년 전 +6

      국대에서나 클럽에서나 주장이라는 가장 높은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겸손한 태도를 보여서 그런거 아닐까요?

    • @Nene-lr9ij
      @Nene-lr9ij 4 년 전 +5

      21살에 이미 월클

  • @timothy3429
    @timothy3429 4 년 전 +110

    필립 람

  • @user-jw3pb8ko8q
    @user-jw3pb8ko8q 4 년 전 +31

    29:08 잠브로타가 그때 박지성 못 잡으니까 등때린 게 기억나내ㅋㅋㅋㅋㅋ

    • @Blue_Genie
      @Blue_Genie 4 년 전 +2

      토트넘 vs 첼시 EPL 경기에서 손흥민 못 따라잡으니 조르지뉴가 등짝 때리기도 했죠 ㅋㅋㅋ

  • @xeesoxee__
    @xeesoxee__ 4 년 전 +18

    20:55 추멘 이때부터 표정 주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Venique15
    @Venique15 4 년 전 +36

    샤뇰있을땐 람은 왼쪽풀백이라 같이뛰었는데... 샤뇰아쉽다 진짜 좋아했던 선수인데

    • @fcbm7290
      @fcbm7290 4 년 전 +14

      Venique 15 브라이트너,한센,리자라쥐,샤놀,람,알라바,키미히,폰지 뮌헨도 풀백 ㄷㄷ

    • @user-pz9py3vr9d
      @user-pz9py3vr9d 4 년 전

      @@fcbm7290 행복

  • @user-yu6wr3qe6w
    @user-yu6wr3qe6w 4 년 전 +21

    2:53 덕연님 말씀에 공감이 가네요 딱 10년치 끊어서 나누니깐 되게 평가하기 애매한 선수들이 많네요..

  • @Q_won109
    @Q_won109 4 년 전 +195

    람은 은퇴직전까지 전성기였지

    • @user-xb1hn8dn8x
      @user-xb1hn8dn8x 4 년 전 +50

      은퇴하는 16-17 시즌에도 키커 평점 2.08점, 해당 시즌 분데스리가 수비수 가운데 최고 평점을 받은 레전드 오브 레전드죠

    • @user-vn2go4wh5o
      @user-vn2go4wh5o 4 년 전 +26

      본인이 그냥 마무리를 최고점 수준에서 하고싶은 마음이 컸나봄....
      은퇴시즌에 분데스 씹어먹고 은퇴하는
      선수가 누가있을까요ㅋㅋㅋ

    • @zse260
      @zse260 4 년 전 +6

      해볼거 다 해봤으니 뭐 ㅋㅋㅋㅋ

    • @user-zh7vn6lm7h
      @user-zh7vn6lm7h 4 년 전 +11

      진짜 람은 박수칠때 떠났지.. 폼이 떨어진 것도 아닌데 다 이뤘으니 은퇴하자 느낌..

    • @user-ul8gb1kt7q
      @user-ul8gb1kt7q 4 년 전 +17

      RE2PECT 그냥 선수생활에 남은게 은퇴밖에 없어서 은퇴하신 분

  • @user-ih9fc1to8t
    @user-ih9fc1to8t 4 년 전 +161

    람은 기량에비해 일찍은퇴한게 아쉽지만 진짜 대단한선수였지

    • @no.8stevengerrard523
      @no.8stevengerrard523 4 년 전 +5

      그래도 34세면 그렇게 일찍은 아닌듯....

    • @Im_joseph
      @Im_joseph 4 년 전 +11

      No.8 StevenGerrard 그니까 기량에 비해라고 한거잖아요

    • @user-zl1bp7wb7v
      @user-zl1bp7wb7v 4 년 전 +58

      @@no.8stevengerrard523 람은 은퇴한 시즌에도 존나잘했음

    • @user-gg2jc7zw4u
      @user-gg2jc7zw4u 4 년 전 +25

      박수칠때 떠난 케이스죠

    • @no.8stevengerrard523
      @no.8stevengerrard523 4 년 전

      @@user-zl1bp7wb7v 그러게요... 보통 34세쯤되면 기량이 슬슬죽고 은퇴준비할 나인데...

  • @yschoi2436
    @yschoi2436 4 년 전 +1

    추멘 어록: 23:06 게딱풀(게리 네빌은 딱 풀백 색2), 32:12 여풀잘(여러분이 풀백을 잘 모르셔서)

  • @user-yo5vd3gx6k
    @user-yo5vd3gx6k 4 년 전 +26

    38:00 중계자랑도르

  • @user-ge9zu6hf4c
    @user-ge9zu6hf4c 4 년 전 +20

    43:45 로마 시절 카푸는 밀란 이전인데..

  • @user-ds5qe2wc6z
    @user-ds5qe2wc6z 4 년 전 +31

    0:25 종윤이형 경상도 사투리가 자주 들리는구만 요새 자주 보시는분중에 경상도사람이 있으신가ㅎㅎ

  • @user-my5yt5oz2t
    @user-my5yt5oz2t 4 년 전 +1

    앞에 토너먼트 다치우고 뒤에 잡담이 젤 재미있네여 ㅋㅋㅋㅋㅋㅋㅋ

  • @user-mc9nm3mb4l
    @user-mc9nm3mb4l 4 년 전 +2

    황덕연님 들어오시니까 이스타 형님들이 평소에 안치시던 피파드립,fm본좌드립 치시니까 신선하네요

  • @qwjdhdb
    @qwjdhdb 4 년 전 +8

    16:08 개막장 논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ddong8914
    @ddong8914 4 년 전 +4

    45:28 웃음소리 너무웃기넹

  • @user-fo2hl7lp8r
    @user-fo2hl7lp8r 4 년 전 +56

    람이 체고시다

  • @user-lk7qp4jq4f
    @user-lk7qp4jq4f 4 년 전

    주헌이형 왜 2000년대 해축얘기할때 이전보다 말이없으세요ㅜㅜㅜㅜ빨리 형님 폭주하는거 보고싶습니다ㅜㅜ

  • @user-ft8if3jo3q
    @user-ft8if3jo3q 4 년 전 +49

    람은 축구지능이 넘사ㄷ

  • @user-ue5jz9vw5w
    @user-ue5jz9vw5w 4 년 전 +5

    람 단점은 진짜 작은키 말고는 도무지 떠오르지가않는다.. 선수로서 인간으로서 모든게 완벽해보임;;

  • @user-kn4rx3nc6s
    @user-kn4rx3nc6s 4 년 전 +9

    40:00 여기부터 추종윤 티키타카 개꿀잼이네 ㅅㅂㅋㅋㄱㅋㅋㄱㅋ

  • @donghakim435
    @donghakim435 2 년 전 +2

    38:02 이형들 멋진형들 이었네 ㅋㅋ

  • @turinoik9477
    @turinoik9477 3 년 전 +5

    잠브로타 성님이 오른쪽 미들뛰다가 카모라네시 터져서 잠보성님이 풀백으로 내려갓는데 풀백으로도 동포지션 씹어먹엇지. 보직 변경후 바르샤 이적전까지 풀백 원탑 뽑으라하면 잠브로타가 표가 젤많앗음.

  • @omega3rtg991
    @omega3rtg991 4 년 전

    wpt 클래식 개좋아 ㄹㅇ

  • @user-tp9nt8jd9w
    @user-tp9nt8jd9w 3 년 전 +9

    람은 풀백을 잘했던게 아니고 그냥 축구 자체를 잘한 선수였음. 피치위 에서 절대적인 선수중 한명이라 봅니다.

  • @sjw6729
    @sjw6729 4 년 전 +2

    16:49 이스타TV -> 박스타TV 잘 들었습니다

  • @user-qs6ew2vn1x
    @user-qs6ew2vn1x 4 년 전 +32

    안 봤지만 람 이 아닐까..

  • @user-bc6nm4je7w
    @user-bc6nm4je7w 4 년 전 +5

    31:23 찬우형 성대모사 존나웃기네 ㅋㅋㅋ

  • @shs4339
    @shs4339 4 년 전

    종윤좌.. 7시즌8시즌 기억ㅇㄱ 없으시구나 진짜 꿀잼시즌이었는뎨

  • @carlguksu
    @carlguksu 3 년 전 +1

    1:20 코잠추 (코레일의 잠브로타 추멘)

  • @zaziking
    @zaziking 4 년 전 +1

    12:20 송중국과 관련된 얘기 진짜 공감됨
    당시 부산 아이콘스 시절, 구덕에서 k리그 할 때였고
    가입비 얼마 안되는 서포터즈 가입하면 초등생은 축구경기가 2천원이었나? 여튼 엄청 저렴했고, 바로 옆동네라 직관 자주 갔었음
    그 때 송종국, 우성용이 엄청 눈에 띄던 시기였고 송종국은 풀백보다는 측면 미드필더? 라고 봐야될 정도로 걍 한쪽 측면 다 카바 쳤었음
    지금 부산 경기보면 김문환이 딱 그렇던데 김문환도 잘 되었으면 좋겠음

  • @user-ekdirm5sj7762
    @user-ekdirm5sj7762 4 년 전 +1

    1:25 개 빵터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ikimiki2838
    @mikimiki2838 4 년 전 +1

    2:26 카푸치노

  • @user-vc7kk6cj5f
    @user-vc7kk6cj5f 4 년 전 +27

    사네티도 진짜 월클이었는데

    • @user-kt5wn7ep6q
      @user-kt5wn7ep6q 4 년 전 +19

      제가 2004년부터 해축 봐왔는데 사네티가 알베스 이기는건 너무 과거 미화라 생각합니다.
      물론 사네티가 라이트백 레전드지만 알베스가 이기는게 맞다고 보거든요..
      사네티는 좀 리더쉽하고 이런거로 과대평가된게 없지않아있고, 알베스는 말하는거 때문에 저평가되서 그런가...

    • @user-mr4so7zv1x
      @user-mr4so7zv1x 3 년 전

      @@user-kt5wn7ep6q 아마 2000년대 그쪽이기도했고, 인성적인 부분에서 많이들어가긴했죠 실력적인면에선 당연히 알베스가 이기는건맞아요 근데 우리나라는 인성 이걸 되게중요시여기니까요..

    • @user-xu2sw3lx8m
      @user-xu2sw3lx8m 3 년 전

      근데 이상한게 알베스가 2010년대에 더 치중되어있다고 사네티 뽑을거면 애초에 후보에 왜넣음?

    • @user-yc5mm3hh4l
      @user-yc5mm3hh4l 2 년 전 +2

      @@user-xu2sw3lx8m 세비야때부터 잘해서요 10년대전에는 마이콩한테 밀려서 국대도후보였어요

  • @iscoyaaaaaa
    @iscoyaaaaaa 3 년 전

    사네티 람 결승 예상했는데 오 역시 둘다 너무좋아했던 선수라ㅎㅎ 고르기 힘드네요

  • @qwjdhdb
    @qwjdhdb 4 년 전 +2

    카푸vs알베스vs람vs튀랑 이렇게 붙이면 순위가 어떻게 되나요? 이 선수들 말고 더 옛날 세대 중에 이 선수들과 동급 혹은 더 위에 있는 옛날 선수들도 있나요? 사네티는 저 4명보다는 살짝 밑인데, 2000년대 한정이라서 알베스 이기고 올라온 거 같고.....

  • @gyuhonglee6100
    @gyuhonglee6100 4 년 전 +2

    오랫만입니다~~WPT

  • @parkjongho7070
    @parkjongho7070 4 년 전 +4

    람vs알베스인데.. 이건 진짜 취향 차이일듯!

    • @JuK-yh5nn
      @JuK-yh5nn 3 년 전 +1

      걍 2000년대 기준이면 닥 알베스지 ㅋㅋㅋㅋ

  • @user-uo3lu3pq8m
    @user-uo3lu3pq8m 4 년 전 +6

    람이 진짜 단점이 없구나. .
    키작은게 단점.. 키까지 컷으면 완벽한
    우측 풀백이였네ㄷㄷ 멋지다

    • @rhkr8212
      @rhkr8212 2 년 전

      184였으면 월드클래스를 넘어선 레전드. 184 !!!!

    • @His9709
      @His9709 년 전

      근데 막상 키 작아서 불리했던 적이 거의 없어서ㅋㅋㅋㅋ

  • @rugal0087
    @rugal0087 2 년 전 +1

    16:55 게임끝

  • @user-ev9nx6rf8g
    @user-ev9nx6rf8g 4 년 전 +1

    꺄아아아아 횽아사랑해♡♡♡

  • @user-uo3lu3pq8m
    @user-uo3lu3pq8m 4 년 전

    저만 알람이 안오나요? ㅠㅠ
    맨유경기 기다리기 힘들다. .

  • @user-nk1ex8uf2z
    @user-nk1ex8uf2z 4 년 전 +2

    2000~2010년 베스트11 vs 2011~2020 베스트11

  • @guny0301
    @guny0301 4 년 전 +1

    덕연이형 너무 좋아요

  • @user-oo9xv3jh4l
    @user-oo9xv3jh4l 4 년 전 +6

    0:25 박캐님 사투리❤
    어↗️제였나

  • @user-jo2te2hz5e
    @user-jo2te2hz5e 4 년 전

    레전드선수 근황 컨텐츠하면 좋겟다

  • @calebsy0912
    @calebsy0912 4 년 전

    나중에 WPT 제외 라인업가도 재미잇겠네요 ㅋㅋㅋㅋ
    밸붕 베스트 일레븐 ㅋㅋ

  • @user-mr4so7zv1x
    @user-mr4so7zv1x 4 년 전 +2

    사네티옹 진짜 뭐라도 단점이있어야하는데 단점써놓을게없으니까 너무 성인군자임ㅋㅋㅋㅋ 이형은 진짜 미담밖에안보이네

  • @user-bg3df1uf6d
    @user-bg3df1uf6d 4 년 전 +2

    사뇰때문에 람도 초창기엔 레프트백이었는데… 하지만 잠깐일뿐

  • @user-ih7dc6rw1o
    @user-ih7dc6rw1o 4 년 전 +20

    람이 우승일듯

  • @user-yx4vl4nx6l
    @user-yx4vl4nx6l 4 년 전 +3

    그래도 개인적으로 알베스지라고 생각했는데.. 저기 있는 선수들중에 오른풀백이라는 자리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끼쳤던 선수라고 생각함. 풀백이지만 저기있는 선수하고 비교해도 크랙이라고 불릴만한 선수였음

    • @user-xx4fi7gc9l
      @user-xx4fi7gc9l 4 년 전 +2

      2010년대면 알베스여도 2000년대 알베스면 람은 물론 사네티한테도 밀리는게 맞음

    • @user-eh3eh8wd6k
      @user-eh3eh8wd6k 4 년 전 +2

      @@user-xx4fi7gc9l 00년대 알베스가 람,사네티 쌈싸먹는데 뭔소리하는지..
      세비야 알베스부터 펩 바르샤까지 09년까지로 한정해도 알베스는 S급이었고 람은 S급인적이 없음
      10년대 들어서 독일 전성기부터 조명받기 시작한거지
      그리고 사네티는 그냥 한티어 아래임

    • @Ghibli09999
      @Ghibli09999 2 년 전

      알베스는 0809인가 그때 트레블 맴버 아닌가요

    • @user-lx2qg7zq6j
      @user-lx2qg7zq6j 12 일 전

      ​@@user-eh3eh8wd6k 이 뭔ㅋㅋㅋㅋ

  • @jongilpark842
    @jongilpark842 4 년 전

    추언니 너무 좋아 어떡해 ㅋㅋㅋ사랑해

  • @user-rz7hg5ks7c
    @user-rz7hg5ks7c 4 년 전 +46

    람이 닥우승 이겠죠?

    • @user-iz1mj3bz3d
      @user-iz1mj3bz3d 4 년 전

      739 101 네빌커리어보다 딸린게 뭐가 있음?국내대회는 말 안 해도 되고 트레블,월드컵 다 했는데?실력도 닥 람아닌가 그냥 어그로임?

    • @user-cn6ow7wq9u
      @user-cn6ow7wq9u 4 년 전

      네빌 월드컵 8강도 못갔는데 커리어 ㅇㅈㄹ

  • @user-ju3ew3vs3x
    @user-ju3ew3vs3x 4 년 전 +8

    당연히 이주헌

  • @user-yn3gt4mc6u
    @user-yn3gt4mc6u 4 년 전

    카푸나 튀랑에 대해 더 설명해줬으면...

  • @user-if8kj7om4d
    @user-if8kj7om4d 4 년 전 +1

    덕연이형 출연하고 텐션 좋아진듯

  • @Jojaewon05
    @Jojaewon05 4 년 전

    황덕연 해설위원이 이스타티비에 같이활동하니 풍성?하고 재밌네요 앞으로도 황덕연 해설위원님이랑 같이 찍어주셧으면.....이스타 화이팅!

  • @k0rea725
    @k0rea725 4 년 전

    형들 나중에 시대를 풍미했던 클럽이랑 국대팀들 토너먼트나 소개도 해줘라

  • @me_long
    @me_long 4 년 전

    추덕종 콤비 개웃겨 ㅋㅋㅋㅋ

  • @user-ev8dk3vr6j
    @user-ev8dk3vr6j 4 년 전 +6

    솔직히 왼쪽에 말디니 빼면 무조건 호카라서.. 호카도 빼는게 밸런스 맞지 않나

    • @user-fo2hl7lp8r
      @user-fo2hl7lp8r 4 년 전 +4

      호카가 인지도 랑 임펙트가 넘사긴한데 전성기가 엄청 긴 선수가 아니여서 밸붕급은아닐듯

    • @user-rn8ot9cs9d
      @user-rn8ot9cs9d 4 년 전

      마르셀루승

    • @user-ev8dk3vr6j
      @user-ev8dk3vr6j 4 년 전 +2

      @@user-rn8ot9cs9d 마르셀루는 2010대로 보는게 맞지 않나요 주요 커리어인 챔스 3연패가 2010년대인데..

  • @0705leap
    @0705leap 4 년 전 +6

    람이 한창 뛸 땐 몰랐는데 진짜 레전드긴 하구나.....

  • @user-ce7ub1ox2n
    @user-ce7ub1ox2n 4 년 전 +1

    알베스,람 박빙

  • @dhk8860
    @dhk8860 4 년 전 +17

    사발레타랑 이바노비치가 없어서 아숩군.. 시기가 애매하긴하지만

    • @haengl7939
      @haengl7939 4 년 전 +2

      둘 전성기는 10년대로 봐야죠

    • @user-vn2go4wh5o
      @user-vn2go4wh5o 4 년 전 +2

      둘다 10년도가 빛난선수같아요ㅎ

    • @dhk8860
      @dhk8860 4 년 전

      10년도는 새로 만들기도 애매하고... 아쉽군요

  • @user-bz3kn4fh3n
    @user-bz3kn4fh3n 4 년 전

    저번 wpt도 보고왔는데 이바갑 사발레타 없는건 아쉽네요 ㅋㅋ

  • @user-ir1dt3nt9y
    @user-ir1dt3nt9y 4 년 전

    27:00 10시즌마이콘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n6sp4rk1h
    @user-xn6sp4rk1h 4 년 전

    SG 워너비가 부릅니다. 살가도
    살가도~ 살가도~ 살가도~ 너 힘들 땐 나로 인한 슬픔으로 무뎌질 때 까지~

  • @user-ui7zt5lj3h
    @user-ui7zt5lj3h 4 년 전

    28:44
    07/08챔피언스 리그 시즌 말한거 같습니다 .

  • @user-pn9uv7lq3p
    @user-pn9uv7lq3p 4 년 전 +6

    나는 그래도 사네티~

  • @MrWhitengine12
    @MrWhitengine12 3 년 전

    헉 종윤이형 2007년에 군대갔으면...30대 중후반? 와 너무 젊어보이신다...

  • @user-nh6wg1cn7k
    @user-nh6wg1cn7k 4 년 전

    추맨이 람 진짜 좋아하는듯 하네요

  • @user-hz7qs5ld5r
    @user-hz7qs5ld5r 4 년 전

    나중에 캐러거랑 네빌이랑 투닥투닥 거리는거 스페셜로 하나 만들어주심 안되나요

  • @user-yn2om9qi2v
    @user-yn2om9qi2v 4 년 전 +39

    00년대는 카푸 람 10년대는 람 알배스

    • @user-rw2sk4wx6p
      @user-rw2sk4wx6p 4 년 전 +5

      즉 람이 최고

    • @user-yn2om9qi2v
      @user-yn2om9qi2v 4 년 전 +3

      @@user-rw2sk4wx6p 커리어가 몇 년인데 수비수가 퇴장이 없다는 게 말이 안 됨

    • @user-bv3fq7ed6w
      @user-bv3fq7ed6w 4 년 전 +1

      그런거보면 라모스는 절대 역대급 수비수가 아니네 퇴장이 24번인데

    • @user-rw2sk4wx6p
      @user-rw2sk4wx6p 4 년 전 +20

      @@user-bv3fq7ed6w 무슨소리? 아무도 퇴장수가 많다고 해서 좋지않은 수비수라고 한적없음.

    • @user-yn2om9qi2v
      @user-yn2om9qi2v 4 년 전 +9

      @@user-bv3fq7ed6w 그런 뜻으로 얘기 한 것 아니예요 저 기록이 대단하다는거지 터프한 스타일 수비수가 나쁘다고 한 적은 없어요

  • @user-xf8kr7vp5m
    @user-xf8kr7vp5m 4 년 전

    박스타tv는 인정이지

  • @brooklyn9209
    @brooklyn9209 4 년 전

    혹시나 노파심에 하는 얘기인데 공격수부문에 드록바 들어가있죠?^^

  • @user-zs2uc8bj1w
    @user-zs2uc8bj1w 3 년 전

    38:14 육덕연 치고 들어오는거 존나 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

  • @dlghtjr614
    @dlghtjr614 4 년 전

    20:58 두명의 결정이 마음에 안 든 추멘 22:45 그래서 추멘의 결정
    32:12 추멘의 결정타..ㄷㄷ

  • @user-ub3pv6zt8y
    @user-ub3pv6zt8y 4 년 전

    28:00 이형 그로소 이야기하는 것 같은데..

  • @startup96
    @startup96 4 년 전

    2000년대 wpt 끝나면 국가별 올타임 골라봐도 재밌을듯

  • @user-zw4bl8ke2f
    @user-zw4bl8ke2f 4 년 전 +4

    저번댓글에 알베스 vs 람 댓글 생각남.. 람이라고 생각했는데 박빙이어서.. 형들.의견 궁금했는데..

    • @user-zw4bl8ke2f
      @user-zw4bl8ke2f 4 년 전

      @@user-vz9ey3tt5i 투표에서 밀렸지만 형들한테는 2대1이었자늠

    • @user-ly1de3yn8i
      @user-ly1de3yn8i 4 년 전 +2

      @@user-vz9ey3tt5i 솔까 람이랑 알베스는 2000년대가 아니라 올타임레전드급임 알베스랑 람은 여기 명단에 들어간 자체가 에바임

    • @user-gb1mw2cw3w
      @user-gb1mw2cw3w 4 년 전

      @@user-ly1de3yn8i ㅇㅈ 근데 람 알베스가 없으면 너무 밋밋할거같아서 넣은듯

    • @Study_with_you365
      @Study_with_you365 4 년 전 +1

      람 알베스면 람인데 사네티 알베스면 알베슨데

    • @user-gb1mw2cw3w
      @user-gb1mw2cw3w 4 년 전

      @@Study_with_you365 원클럽맨 + 주장이라는 로열티도 작용한거같고 알베스가 뛰었던 당시 바르샤는 11명 전포지션 전부 레전드들이라 인테르의 사네티에 비해 바르샤의 알베스가 갖는 상징성이 좀 부족한것도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음 사실 요새 좀 근본충들이 많아서 ㅋㅋ

  • @user-pt9kp8cr3d
    @user-pt9kp8cr3d 4 년 전

    제가 축구를 본지 얼마 안 돼서 그런데 마이콘이랑 사네티랑 같은 시기 같은 포지션 아닌가요??
    같은 포지션이면 누가 더 많이 나왔나요??

    • @user-rp8tj1jx6z
      @user-rp8tj1jx6z 4 년 전

      마이콘이 오른쪽풀백으로 나오고 사네티가 왼풀백이나 미드필더로 나왔어요

    • @user-pt9kp8cr3d
      @user-pt9kp8cr3d 4 년 전

      @@user-rp8tj1jx6z 당시 사네티 말고는 왼풀백에 쓸만한 선수가 없었나요??

  • @user-jx3sk5wm6h
    @user-jx3sk5wm6h 4 년 전

    45:25 응원합니다.

  • @user-ji9sm3lx8e
    @user-ji9sm3lx8e 4 년 전

    43:35 형님 로마가아니라 밀란입니다 바뀌었네요

  • @k0rea725
    @k0rea725 4 년 전 +1

    00년대의 활약이면 몰라도 전체커리어는 다니 알베스 > 람
    이건 알베스라고 보는데;; 밸런스면에서는 람이지만 풀백이 경기내영향력이 저정도인가를 보여준거로 치면 세비야시절부터 바르샤까지 알베스라봄 커리어나 롱런으로도 밀릴게있고

  • @MaNeulJong
    @MaNeulJong 4 년 전

    오른쪽에 종윤이형 있는데요

  • @DDABONGcloud
    @DDABONGcloud 4 년 전

    5:03 종윤이 형은 청개구리네 아구에로라고 불러야 한다니깐 아게로라 부르겠다 하고 미겔이 맞는 걸 알고 있지만 미구엘이라 부르는구나

  • @MrWhitengine12
    @MrWhitengine12 3 년 전

    말디니와 잠브로타는 경쟁에서 빼야 되지않아요?? 너무 센데

  • @user-no5uj7cr1h
    @user-no5uj7cr1h 4 년 전

    여기서 말하는 장면도 영상에서 볼 수 있음 ㄹㅇ 좋을 텐데 아쉽당

  • @Jade0611
    @Jade0611 4 년 전

    17:20 폭뽕 맹뽕

  • @seunghwaC
    @seunghwaC 4 년 전

    황덕연이 추멘 바라보는 무시하는 눈빛이 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u2du9xw8z
    @user-du2du9xw8z 4 년 전

    이럴꺼면 이스타 슈퍼패스 만들어줘요

  • @g.900
    @g.900 4 년 전

    피넌은 여기 이름을 올린것만으로 만족 ㅎㅎㅎㅎ

  • @user-od7et7gx7k
    @user-od7et7gx7k 4 년 전

    람이랑 알베스는 사실 취향차이 아닌가... 둘 다 풀백한정 신계였던 선수들인데...

  • @aestheticwhite7684
    @aestheticwhite7684 4 년 전 +34

    아직 안봣는데
    람 알베스 투탑대결이지 않을까

    • @Study_with_you365
      @Study_with_you365 4 년 전 +1

      람 알베스결승갈줄알았는데

    • @mgp-rs8mi
      @mgp-rs8mi 4 년 전 +3

      알베스가 떨어진건 아쉬운데 00년대니까 사네티가 올라갈 만도 하다고 생각함

    • @user-kt5wn7ep6q
      @user-kt5wn7ep6q 4 년 전 +10

      알베스 사네티한테 진건 너무.. 사네티 과거 미화인듯하네요 저기 투표자들 사네티 플레이 본적은 있으려나 ㅋㅋ
      전 2004년부터 해축봐온 사람으로서 알베스 닥승이라고 봅니다

    • @wu-xf2zz
      @wu-xf2zz 4 년 전 +1

      @@user-kt5wn7ep6q 2000년대니까 그런듯 2010년까지 포함하면 21세기하면 알베스가 우승할듯 람도 대단하지만 알베스도 벨붕임 타이틀이 진짜;

    • @user-mr4so7zv1x
      @user-mr4so7zv1x 4 년 전 +1

      사네티의 리더십, 주장으로서의 능력, 끊임없는미담, 끊임없는 자기관리가 플러스요소가 됐을거같습니다.. 실력적으로만보면 알베스는 올스타에서도 다섯손가락 안으로 꼽히는선수여서요..

  • @lion7605_
    @lion7605_ 4 년 전

    황덕연도 목소리톤이 좋아서 더 승승 장구 하실듯

  • @calebsy0912
    @calebsy0912 4 년 전

    23:40 다시 바꿧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