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정리] 클롭, FA컵 재경기 불참 선언! 존중 부족인가? 합리적 선택인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8.
  • 이스타TV : afreecatv.com/e9dongsung
    히든풋볼 : www.podbbang.com/ch/9907
    이스타몰 : leestarmall.com
    광고문의 : admin@leestartv.com
    #클롭 #FA컵재경기 #불참
  • 스포츠

댓글 • 909

  • @user-sn8tl2mv9m
    @user-sn8tl2mv9m 4 년 전 +698

    진짜 영상공장은 쉬질않네
    이스탄불의 기적이 아닌
    이스타안불알의 기적인듯

  • @monokim
    @monokim 4 년 전 +460

    어쩜 저렇게 요망하게 앉아있지?

    • @saj2284
      @saj2284 4 년 전 +18

      ㅋㅋㅋㅋㅋㅋㅋ미친놈 ㅋㅋ요망 ㅇㅈㄹㅋㅋㅋ

    • @user-xy1sk6ez1z
      @user-xy1sk6ez1z 4 년 전 +40

      한마리의 귀여운 아기고양이 랄까?

    • @Dongjak_FireFist
      @Dongjak_FireFist 4 년 전 +4

      발꾸락이 개귀여워ㅋㅋㅋㅋㅋ

    • @user-fv1qc5cr6s
      @user-fv1qc5cr6s 4 년 전

      ㅋㄱㅋㄱㅋ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ㅋㄱㅋㄱㅋㄱㅋㄱㅋㄲㅋㄲㅋㅋㅋㅋ

    • @user-du4sw8ep6p
      @user-du4sw8ep6p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iverpool6042
    @liverpool6042 4 년 전 +46

    진짜 fa컵 재경기 제도 없어야함

    • @user-md4924
      @user-md4924 4 년 전 +3

      승부차기 로 해도 괜찬을거 같네요 (당연하지만 연장 없시)

    • @liverpool6042
      @liverpool6042 4 년 전

      초이스 승차기도 괜찬고 연장후 승부차기도 좋죠 다른유럽리그보다 경기수가 많은 잉글랜드 리그 이니 재경기는 컨디션유지에 좋지가 ㅜㅜ

    • @user-md4924
      @user-md4924 4 년 전 +1

      @@liverpool6042 하긴 재경기 보단 연장 하고 승부 안나면 승부차기 괜찬네요

    • @bae_chuyeki
      @bae_chuyeki 4 년 전

      돈이 안되니깐..그런듯합니다

    • @user-md4924
      @user-md4924 4 년 전

      @@bae_chuyeki epl이 돈이 없다뇨 그리고 승부차기 하는데 돈이 먼상관?

  • @user-sh5th3to4u
    @user-sh5th3to4u 4 년 전 +138

    킹직히 재경기보다 승부차기가 낫다

  • @Coejack
    @Coejack 4 년 전 +145

    8:46 소신발언

  • @kevinkang6558
    @kevinkang6558 4 년 전 +38

    동영상을 몇개 올리는 거야 종윤이형 파이팅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 @joohyeonjacob2836
    @joohyeonjacob2836 4 년 전 +30

    12:01 종윤형님이랑 요원들 몸 챙기면서 해요 ㅜㅜ

  • @Donghwa0101
    @Donghwa0101 4 년 전 +35

    선수들을 어떻게 기용하는지는 감독의 재량이지만 대회에 나가는 팀은 리버풀 U23팀이 아니라 리버풀이라는 팀이기 때문에 클롭감독님의 불참은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유스만으로도 이겼으니 닭잡는데 소잡는칼 쓸필요가 없었네요

  • @july_chu
    @july_chu 4 년 전 +5

    fa컵 개무시라기보단 클롭입장에서는 종윤이형 말대로 무리를해서라도 pl출범 우승없는팀 우승시키는게 더 중요한목적이기 때문에 욕먹더라도 가치의 비중을 선수들의 휴식 및 리그 우승에 집중을하는거라고 생각함
    그리고 리저브팀 출전시엔 당연히 리저브팀의 권한이 있는 크리츨리가 감독 맞는데 당연한거고 클롭 또한 팀의 위계 및 질서를 해치지않으려고 하는걸로 보여진다
    즉 결론은 클롭은 이번시즌 무조건 우승한다는 마인드.

    • @muse-ov1wq
      @muse-ov1wq 4 년 전 +3

      클롭이 온리 리저브 팀을 이끌고 자기가 지휘한다면 오히려 리저브 감독에 대한 무례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거 같음.. 리저브 감독 입장에서는 자기가 가르치고 지도하는 선수들을 데리고 안필드에서 fa 컵을 치룬다는 것 또한 엄청난 기회 일수 있는데 1군 감독이라는 이유로 그것을 뺏어 간다고 클롭은 생각하는 거 같음.. 리저브팀과 그 감독에 대해서 계속 언급하는거보면

    • @Vinsalman
      @Vinsalman 4 년 전 +1

      이게 정답이지. 무슨 이럴거면 기권하지 그러냐 그러는데 ㅋㅋㅋㅋㅋ 기권하면 상대팀 더 열받지 않나. 그리고 리버플도 FA컵을 개무시하는건데

    • @kyoojinyeo9066
      @kyoojinyeo9066 4 년 전

      이후 네 전혀요. 이번일을 계기로 바뀔 것이 바뀐다면 더 없이 좋은 일이죠.

  • @200year
    @200year 4 년 전 +29

    89/90이후 딱 30년만인 19/20에 우승이라...ㄷㄷㄷ

    • @Jay-Bco
      @Jay-Bco 4 년 전 +17

      노태우 때 마지막 우승 ㅋㅋㅋㅋㅋ

    • @user-en7oe7hz5p
      @user-en7oe7hz5p 4 년 전

      @@Jay-Bco 또라이냨ㅋㅋㅋㅋㅋ

    • @user-ky9xi5zr5o
      @user-ky9xi5zr5o 4 년 전

      @@Jay-Bco 노태우 도랏 ㅋㅎㅋㅎ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

    • @user-ug1mt5kz9o
      @user-ug1mt5kz9o 4 년 전 +3

      다음 우승은 49시즌..??

    • @user-en7oe7hz5p
      @user-en7oe7hz5p 4 년 전 +1

      @@user-ug1mt5kz9o 너는 진짜 나쁜새끼닼ㅋㅋㅋ

  • @true_and_fact
    @true_and_fact 4 년 전 +2

    나름 컵 대회인데..컵대회 시작전 그리고 32강 시작전 등 엔트리 포함 안된 선수는 못뛰게 하는 방법 채택해야 할듯..
    덧붙여..현재 리그 1위를 하고 있지 않았다면..이런 결정을 했을까??? 그것도 의심됨..
    그냥 리그와 챔스에 집중하기 위한 수단으로 FA컵은 포기 하는 뉘앙스로 비춰지는게 사실임..

    • @user-ix7pv1no2b
      @user-ix7pv1no2b 4 년 전

      당연히 1등중이니까 할수있던 선택이죠 4년전만 해도 리버풀은 챔스 리그 와 더불어 fa 에도 비중이 컸다는걸 보면 알수있음 ㅇㅇ

  • @gididjducod7428
    @gididjducod7428 4 년 전 +3

    기본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매너가 없는 행동임 2군감독이 그렇게 잘 알고 지도할 수 있더라도 경기날 자기 벤치에 2군감독 옆에 앉히면 되는거지 핑계 밖에 안 됨
    클롭 이번에 정말 실망함

  • @user-sq3ln6ng5r
    @user-sq3ln6ng5r 4 년 전 +4

    종윤오빠 진짜 말 잘하신다.... 다 맞는말 주르륵;;...

  • @Delicioustoast01
    @Delicioustoast01 4 년 전 +52

    오리기 미라클로 적혀있네 ㅋㅋㅋㅋㅋㅋ

  • @user-mv6ch7sg8l
    @user-mv6ch7sg8l 4 년 전 +1

    흠.. 본인이 준비하지도 않은 경기를 모든걸 총괄하고 결정하는 감독으로 있는다는건 리버풀 선수들과 스텝들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번 경기에서 1군 선수들을 출전시키지 않은 것도 아니고 재경기를 하면 리버풀의 살인 일정과 본인이 완벽하게 준비를 할 수 없기에 내린 결정인데 그걸 상대방에 대한 존중 부족으로 몰아가면 갈등만 커질거라 봅니다.. 그렇다고해서 잘했다는건 아니지만 리버풀과 클롭의 입장에서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결정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2군 선수들도 리버풀 선수 입니다.. 저들도 자부심을 갖고 경기를 출전하고 승리할 기회가 있어야 합니다

  • @user-to8lw1nf5l
    @user-to8lw1nf5l 4 년 전

    종윤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눈떨리는 증상이 심해지면
    꼭 병원가서 신경과 진료 받아보세요
    아주 심해지시면요. (얼굴경련)
    그럴일은 없겠지만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다가 진단받은 경험이 있어서 글 남겨봅니다. 건강챙기세요~!!

  • @user-yb7zw7zh8k
    @user-yb7zw7zh8k 4 년 전 +31

    8:40 박경이 사재기 저격할때 실명 다 언급한거처럼?

  • @urbanesu7513
    @urbanesu7513 4 년 전 +45

    종윤이형의견에 200프로공감함. 감독이안나오고 리저브팀까지나오면 리버풀리저브팀이랑 붙는거지 ㅋㅋㅋ 불만은 불만이고 본인이할건해야지

    • @Jude-ov7bs
      @Jude-ov7bs 4 년 전 +2

      감독이 할 것 중 하나 아닌가요? 윈터브레이크를 부여받았고, 이는 휴식을 부여 받은 거고, 휴식을 부여 받았으니 쉬겠다. 내가 휴식기이니 리저브팀을 더 잘 아는 감독에게 지휘를 넘긴다. 본인이 할 걸 뭘 안한 건가요?

    • @user-gu8bv6go6h
      @user-gu8bv6go6h 4 년 전 +3

      @@Jude-ov7bs ..ㅋㅋㅋㅋ 이건 너무 극성 콥인데.. 클롭은 나와야죠

    • @user-gu8bv6go6h
      @user-gu8bv6go6h 4 년 전

      @@Jude-ov7bs 리저브 팀을 더 잘 아는 감독의 힘이 필요하다고 해도 다 맡기기보단 동행을 시킨다든지 그런 방향으로 해야지 솔직히 상대를 깔보는 것에서 나오는 행동으로밖에 생각이 안됨

    • @urbanesu7513
      @urbanesu7513 4 년 전 +5

      아니 그러면 유스나 2군선수들이 대부분나올때 1군감독이왜나오냐 출전선수들을 더많이아는 감독이나와야지 무슨 감독을 돌아가면서하는거냐그러면 ㅋㅋㅋㅋ 아주쑈를하네

    • @user-gu8bv6go6h
      @user-gu8bv6go6h 4 년 전 +1

      @@urbanesu7513 그니깐 말도 안되는 일이죠. 감독에게 로테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진 않네요

  • @user-ug3zx4tv2y
    @user-ug3zx4tv2y 4 년 전 +1

    물론 실리적인 결정이니 뭐니 리버풀 입장에선 여러 반박이 있을테고 부당한 규정탓도 있겠지만 fa컵 불참까지 해가면서 계획만 중시하는건 아스날 무패우승때의 무드에비해 낭만이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물론 리버풀이 그시절 아스날보다 막강한 폼을 보여준다곤 하지만요 또 그 계획이란걸 수정해가면서 fa컵 참가를 한다해도 리버풀의 올시즌 리그우승에 큰 악영향은 없겠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 @hinadays
    @hinadays 4 년 전 +1

    결국엔 이게 리그나 챔스가 아니라서 생긴 일... 챔스나 리그였으면 일정문제에 대해 불만을 가지더라도 절대 2군만 내보내진 않겠죠ㅎ 결국엔 클롭 스스로 FA컵을 그다지 중요시 여기지 않아서 그런 판단을 내렸다고 보이는데, 그렇게 존중하지 않는 대회고 일정에 대한 불만이 있다면 차라리 '재경기를 하지 않겠다' 고 보이콧을 하는게 좀더 효과적인 방법이고 비판도 덜 받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FA와 일정에 대한 불만은 다 쏟아내놓고, 상대팀을 존중하는 모습도 보이지 않으면서, 막상 또 재경기에서 이기면 다음 라운드는 치를거야 라는 거는 너무 클롭과 리버풀 편한대로만 행동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glorysun
    @glorysun 4 년 전 +5

    핵심은 이걸 클롭이 감독으로 경기에 나선다면 앞으로도 바뀌는게 없을거기 때문에 FA에 일종의 경고를 주기위한 강한 퍼포먼스라는거... 클롭도 당연히 이게 논란이 될 행동인거 알겠지...좋은선택은 절대 아니고 욕먹을수있는 행동이지만 선수보호 차원에서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게끔하고자하는 바람 아닐까

    • @mangy3053
      @mangy3053 4 년 전

      선수보호는 그냥 2군 내보내면 되지ㅋㅋㅋㅋㅋㅋ감독이 앉아있으면 1군이 힘빠짐??? 아니면 최소한 인터뷰에서 존중을 보여주던가...뭐가문젠지 모르겠다매

    • @KD-qe9ss
      @KD-qe9ss 4 년 전

      양문석 당연히 문제될게 하나도없는데 너같은 새끼들이 지랄하니까 어이가 없어서 그런말 했겠지 ㅋㅋ

    • @yhp8085
      @yhp8085 4 년 전

      @@mangy3053 윈터 브레이크 보장 안 해주는 거에 대해 말하는 거 잖어

    • @glorysun
      @glorysun 4 년 전

      아니 감독이 앉고 안앉고 문제가 아니라 또이런일 안일어나게할라고 그런다는 의미였지ㅎㅎ당연히 상대편은 존중받지못하는 느낌 받지

    • @user-cp3iu5zm6m
      @user-cp3iu5zm6m 4 년 전

      @@KD-qe9ss 문제 될께 있으니깐 현지에서도 퍼디난드도 얘길 하는거지 ㅋㅋ

  • @user-mh3jy7np4k
    @user-mh3jy7np4k 4 년 전 +25

    클롭감독이 인터뷰에서 한말을 보면 '행동하지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않는다'는 뉘앙스로 들립니다 사실 클롭과 리버풀 선수진들 fa컵 홈경기 이기도 하고 그냥 뛰면 논란도 없고 서로 편한데 (단순히 쉬고싶어서 불참선언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클롭이 이렇게까지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는것은 'fa컵의 위상이 존중받아야하는 만큼 새로 만들어진 제도와 선수들의 휴식 또한 존중받아야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인터뷰를 통해 슈르즈버리 감독과 팬들에게 유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 @user-ql3vi1fh6s
      @user-ql3vi1fh6s 4 년 전 +3

      유감은 절대 자기 잘못은 없다는 의미니까 무례한건 그대로죠...

    • @ericson9765
      @ericson9765 4 년 전

      그렇다면 차라리 경기를 보이콧하는 것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라지만 그 방법을 통해서 애꿎은 희생양(쉬르즈버리팀과 팬들)이 생긴다면, 비난을 받을 수 밖에 없고 비난받아야 하니까요.

    • @user-tl7zj9bi3y
      @user-tl7zj9bi3y 4 년 전 +4

      내가 생각해도 클롭이 무례하긴 한거 맞는듯.
      절대적으로 상대팀 팬과 구단입장에서
      다른 3자나 리버풀팬은 크게 상관안하지만 상대팀이 존중 받아야한다고 생각함.
      -5년차 콥이

    • @user-mh3jy7np4k
      @user-mh3jy7np4k 4 년 전

      @@user-ql3vi1fh6s 그렇죠 강단있는 결정이긴하지만 아쉬운소리가 나올수밖에 없는거같습니다 ...

    • @user-mh3jy7np4k
      @user-mh3jy7np4k 4 년 전

      @@ericson9765 맞습니다 결정에 따른 비난은 감수해야지요

  • @Focus-be8uw
    @Focus-be8uw 4 년 전

    예전 아스날이 경기장 신축한지 얼마 안되어 선수단투자 많이 줄었을 때, 1군의 주전급 뿐만 아니라 뎁스,백업선수들도 보강을 잘 못해서
    이런 컵대회일정 초반부터 구단의 유망주들만으로 완전 2진급으로 로테이션 팀 짜서 일정 소화했었죠.
    그런 스쿼드로 하부리그팀 만나도 의외로 잘 이기고 선전하기도 했지만,
    종종 잘 못이기고 일정 빡빡한 와중에 재경기하더라도, 벵거감독은 빠지지 않고 직접 경기를 챙겼어요.
    fa컵 대회도 잉글랜드에서 국내토너먼트 축구대회로는 나름 최고의 권위를 지닌 대회이니,
    선수단은 로테이션 시키더라도 감독은 1군감독이 맡는게 좀더 옳다고 봅니다.

  • @user-pr6jp9df6s
    @user-pr6jp9df6s 4 년 전 +34

    내가 만약에 상대 감독이거나 선수거나 팬이라면 솔직히 기분니쁘긴할듯..

  • @user-hh1ri9pm3r
    @user-hh1ri9pm3r 4 년 전 +14

    행님아 맨투맨 어디껍니꺼~ 이뿌네~~
    어디껀지 알려주쇼
    영상 잘보고있습니더~~~ 꾸루쟘

    • @hwasan815
      @hwasan815 4 년 전 +1

      오 진짜 이쁜듯.. 궁금

  • @user-sx8vw8cw5w
    @user-sx8vw8cw5w 4 년 전 +13

    크로마키 뭔가 햇더니 하현우 다크니스엿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두운 내용이라 그런건가 ㅋㅋㅋㅋㅋㅋㅋ

    • @yskim6469
      @yskim6469 4 년 전

      그러면 상업적 이용에서 저작권 문제 생기는거 아닌가요? 찾아보니까 메이플스토리도 엮여 있는데

  • @user-kp3hz8vt7z
    @user-kp3hz8vt7z 4 년 전 +1

    클롭은 꾸준히 pl의 하드한 일정을 지적해왔고 이번을 계기로 본인이 어필을 강하게하는 차원으로 이런 태도를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펩 역시 이를 공감하는 감독이니 간접적으로 옹호하는 제스처를 보인거라 생각되네요
    전 시즌 트랜미어와 토트넘의 컵 경기가 생각나네요 잉글랜드 최고 스타인 헤리 케인을 경기가 완전히 기울어졌을 시기에 팬 서비스 차원에서 교체 투입했고 곧장 골을 넣고 즐거워하던 팬들을 기억합니다.
    하지만 팬 서비스 혹은 프로 팀의 예의 문제라고 단정짓기에는 pl의 일정은 과한 것도 사실입니다. 무엇보다도 클럽은 클럽의 팬들을 우선하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따라서 강력한 어필을 통하여 재조정의 기점이 필요하다는 부분은 크게 공감 됩니다. 한편 클롭의 태도는 전면적인 보이콧 같은 과격한 행동이 아니며 순수히 본인만이 책임과 비판의 대상이 되게 끔 하는 방법을 취했다는 부분을 고려하면 절차와 예의에 대한 비판과 별개로 굉장히 희생적으로 어필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 @timeflower_official
    @timeflower_official 4 년 전 +1

    저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FA컵 자체가 전통이 있고 소규모 클럽에게도 기회가 가는 명예가 있는 대회이지만,
    실질적으로 우승을 한들 유로파리그 진출권, 상금 등 큰 메리트가 부족한 대회라 생각합니다.
    차라리 챔스진출권을 줘버리면 빅클럽이나 다른 구단들이 FA컵에 열을 올리며 하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user-ol5qt8bs9w
      @user-ol5qt8bs9w 4 년 전 +1

      저는 실리적인 측면보다도 상대 팀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표하지 않은 클롭에 대한 여러가지 비판들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봐요
      분명히 클롭의 변론은 말을 잘못한 거임 그렇게 말을 해서는 안되는 거였음 이 영상에서 박종윤이 말한 것처럼 시늉이라도 보였어야 했는데

    • @timeflower_official
      @timeflower_official 4 년 전

      @@user-ol5qt8bs9w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 사건은 클롭이 잘못한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FA컵 자체가 메리트가 없는 대회라 생각이 들어서, 시스템적으로 더 개선이되면 좋겠단 생각으로 적어보았습니다.

  • @user-li4lg4dg7u
    @user-li4lg4dg7u 4 년 전 +18

    0:40 오리기가 미라클인가?

    • @maesdol
      @maesdol 4 년 전

      라이브에서 오리기를 미라클형공격수라는 드립을 종종하시는데 그걸 반영한거같아요

    • @Mangbaksanim
      @Mangbaksanim 4 년 전 +8

      오리기는 선발로 나오면 약발이 없음

    • @dgjvcsswrk26g
      @dgjvcsswrk26g 4 년 전 +1

      @@Mangbaksanim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b2lb4kf4l
      @user-db2lb4kf4l 4 년 전 +2

      71적형 공격수 ㅋㅋㅋ

    • @user-cl3xx1jj9y
      @user-cl3xx1jj9y 4 년 전

      기적형 콩국수 ㅇㅇ

  • @user-wh2vm9cc3v
    @user-wh2vm9cc3v 4 년 전 +9

    8:50
    종윤이형 양말 너무 시강인데요??ㅋㅋㅋㅋ

  • @user-md4924
    @user-md4924 4 년 전 +1

    항상 느끼는거지만 혼자서도 잘하시네요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옴 wow!!!

  • @one-my8pz
    @one-my8pz 4 년 전

    근데 클롭감독도 누구보다 열심히 하는데 재충전은 필수라고 생각함 그리고 구닥다리같은 소리인게 아무런 준비도 안하고 클롭만 나와서 무슨 전술지시도 안할텐데 그때 상황이 닥치면 과연 그것도 상대팀 무시한게 되는건데 그것은 옳지 않은거같아요. 그냥 클롭은 총대 차고 피엘일정 불만이라고 대놓고 파업한거라고 생각합니다.

  • @user-si2mr2yk6c
    @user-si2mr2yk6c 4 년 전 +4

    보장되어야 할 휴식기에 경기를 잡아놓고 대책없이 통보하는건 구단에 대한 배려가 없는거죠. 슈즈버리 팀에게 미안한 마음도 있고 추후 어떤 방식으로든 소통이 진행되었으면 하지만, FA의 권위적인 행동방식부터 개선되어야한다고 생각해요.

  • @user-kb6lp6dr4r
    @user-kb6lp6dr4r 4 년 전 +8

    2군선수는 당연히 낼 수 있다치는데 감독까지 안 나올 필요가 있나.. 물론 감독도 고생하고 쉬고싶은 건 알겠고, 뭐 선수들을 잘 아는 사람이 2군감독이라는것도 일리는 있는 말인데.. 별로 공감은 가진 않음

  • @jurgenklopp9491
    @jurgenklopp9491 4 년 전

    형 사랑해

  • @vermont518
    @vermont518 4 년 전

    fa컵에 참가한 팀이 [리버풀 u-23]인가요, 아니면 리버풀의 감독이 아무도 모르게 [닐 크리츨리]로 바뀐건가요?
    선수단을 1군, u-23, u-18 어떻게 내보내더라도 리버풀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한 대회에서 총책임자인 클롭이 안 나온다는게 이해가 안 되네요.
    선수 선발, 전술 지시를 다 닐 크리츨리가 하는 한이 있어도 클롭이 감독으로 있어야죠.

    • @Jude-ov7bs
      @Jude-ov7bs 4 년 전

      왜 클롭이 벤치에 앉아있어야하나요? 총책임자인 클롭은 휴식기를 부여받았고 휴식기에 잡힌 일정에 대해 리저브팀 감독에게 감독권을 위임한건데 왜 감독은 가야하나요 ?

    • @vermont518
      @vermont518 4 년 전

      @@Jude-ov7bs 빡빡한 일정 수행 중에 재경기 하는게 문제가 있고 거기에 불만 가질 수 있다는 점, 선수단 보호를 위한 리그 휴식기에 잡힌 컵대회 재경기를 평소 경기소화량이 많지 않아 부상위험도가 비교적 낮고 체력부담도 덜할 리저브 선수들이 출전하게끔 하는 것도 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근데 질병,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 내지는 경질로 인해 감독이 부재할 상황도 아니고, 고작 한경기 감독으로 더 앉아있는다고 감독 자신의 부상위험이 급증하거나 향후 일정 소화가 어려울 정도의 문제가 생기는 것도 아닐진데 계획해놓은 휴가를 사유로 리저브 감독에 짬처리하고 참가중인 대회 쌩까겠다고 하면 좋은 이야기 나오기가 더 어렵지 않을까요?
      지금 이 문제에 대해 클롭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감독권을 위임하고 해당 경기 불참하는 사유가 충분히 납득할 만하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러는거니까요.
      감독권 위임하고 불참하는게 납득 가능하다, 휴가를 즐기는 게 타당하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이 문제에 대해 님과 저의 의견이 다른 거라 더 이야기 나눌 일은 없을 것 같네요.

    • @Jude-ov7bs
      @Jude-ov7bs 4 년 전 +1

      Vermont 클롭이 잘 했다고 생각안들고 못 했다고 생각안듭니다. 유튜브 댓글보면서 너무나도 '당연'하게 클롭은 리저브 대회에 나와야 된다고 해서 글을 남긴겁니다
      버몬트님은 선수와 감독들의 참여여부를 체력관리를 근거로 두셨다면 저는 클롭의 정신적관리를 예로 들고 싶습니다 안필드가서 고작 축구경기 두 시간 보고 오는거라면 문제가 안되겠죠. 근데 경기시작 3일 전부터 상대방 팀 경기 비디오분석하고 스탭들 다 모아서 휴가반납하면서 트레이닝세션 완료하고 경기 당일알 가서 또 프로세스 치루고 경기 끝난 후에도 피드백하고 다시 쿨다운 하면서 휴가를 반납하는게 충분히 보이콧만한 사유가 되지않을까요?
      추가로 피엘사무국에서 먼저 휴식기 보장을 해준다 그랬고 클롭은 이에 1군 구단과 선수들에게 휴식 보장을 약속했습니다 근데 덥석 휴식기에 일정을 잡아버렸네요??
      아직까지도 납득하지 못 하실 만한 이유가 있으시다면 저도 더 찾아보고 오겠습니다
      버몬트님 의견도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감독은 뭐 하는것도 없는데 그냥 책임지고 지도한번 해주면 되는거 아닌가? 지가 뭐 햄스트링이 늘어나 인대가 파열돼. 이럴 생각이실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근데 전 핀트를 일정에 맞췄습니다
      1경기준비, 그 후로 다시 이어지는 리그 챔스 (승리시)컵 압박 등등에요
      또 다른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 @Ottomans.empire
    @Ottomans.empire 4 년 전 +206

    무리뉴가 저런말 했으면 제대로 터졌을거같은데

    • @user-zr9qe9tc9c
      @user-zr9qe9tc9c 4 년 전 +54

      터지는정도가 아니라 경질론까지 나올듯

    • @woosik1105
      @woosik1105 4 년 전 +90

      이게 맞는거지 막말로 무리뉴나 솔샤르가 불참했었봐~~~ 개난리 났을걸?

    • @kimbyule
      @kimbyule 4 년 전 +10

      그런데 누구였으면~은 의미가 조금 없지 않을까...싶어요 전에 언변으로 쌓은게 있어서 터지는 거니까 ㅋㅋㅋㅋㅋㅋㅋ

    • @user-wl7dm9ed7l
      @user-wl7dm9ed7l 4 년 전

      Name이름 ㅋㅋ 그니깐 클롭이니 이정도로 별로 안까이지 맨유에서 부진한 솔샤르였으면 ㅈㄴ까였을듯

    • @Gwangju_Emperor_Um_Ji_Sung
      @Gwangju_Emperor_Um_Ji_Sung 4 년 전 +16

      팀 상황이 다르지 ㅋㅋ 아니 그나마 맨유는 유로파라도 딸수있는데 닭집은 fa컵 아니면 우승컵을 못노리니까 ㅋㅋ 리버풀은 리그 챔스 남아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user-cu7qy2tv3w
    @user-cu7qy2tv3w 4 년 전 +8

    종윤이형 의견에 적극 동의함ㅇㅇ선수로테 가지고 뭐라하는게 아니라 최소한의 예의를 지킬라고 했으면 감독은 나왔어야 하는게 맞는거지

  • @seunghwanlee559
    @seunghwanlee559 4 년 전

    리버풀 팬이지만 이건 감독님 판단 미스였다고 봅니다 ㅠㅠㅠ 상대팀 입장에서는 충분히 존중 부족으로 느낄 수 있었다고 봅니다. 유스들 입장에서도 fa컵 같은 나름 권위 있는 대회에서 뛰면서 클롭 감독 지도 받아 보면서 훨씬 자극도 됐을 거고요. 결과적으론 이겼다는 건 다행이지만...

  • @user-gr3cx7ey8l
    @user-gr3cx7ey8l 4 년 전 +2

    ㅋㅋㅋ

  • @user-mt3hj2js2v
    @user-mt3hj2js2v 4 년 전 +38

    종윤이형 바나나 많이 먹으세요 눈떨림에 좋데요

  • @whoim190
    @whoim190 4 년 전 +26

    승규형도 스로인 배우러 영국가자...

  • @ForgottenPidgeot
    @ForgottenPidgeot 4 년 전

    ‘재경기의 책임은 무승부에 있다’라는 주장은 결과론적인 이야기라는 건 동의하지만 비슷한 맥락임에도 재경기 제도에 대한 불만을 나열하면서 ‘클롭의 불참은 재경기 제도 혹은 일정의 책임도 있다’라는 뉘앙스로 전제를 까는 건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일의 본질은 감독의 중대사를 제외한 개인적인 사유로의 불참을 허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라고 생각되는데 FA에서 조율했으면....승부차기가 더 낫지않나...같은 이야기는 본질과는 거리가 좀 먼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팀에게 있어서는 매우 기분 나쁠수도 있구요 예로 우리나라와 스페인 같은 국가를 대입해본다면 비슷하지않을까 싶습니다

  • @user-ll8gw8il5w
    @user-ll8gw8il5w 4 년 전 +1

    전 개인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예의는 상대방에게 최선을 다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아무리 약팀이어도 가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서 이기려고 노력하는거죠. 리버풀의 경우 1군과 클롭은 이미 가용자원이 아니라고 판단한거라 생각합니다. 2군을 내기로 결정했으면 2군을 가장 잘 이끌고 상대방을 이기려고 노력할 사람이 감독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클롭이 벤치에 앉아있으면 그게 상대방에게 예의를 차리고 최선을 다하는건가요. 우리가 날강두가 벤치에 앉아있다고 예의를 느꼈나요? 클롭이 벤치에 앉아있어봤자 2군 감독보다 못합니다. 선수의 기량, 컨디션, 전술을 모를텐데 아무렇게나 클롭식으로 하면 혼란만 생기고 오히려 기량만 저하되겠죠. 그게 오히려 경기를 본 관중과 상대팀에게 예의가 아니라 봅니다.

    • @1room-glory
      @1room-glory 4 년 전

      2군 선수들은 1군으로 콜업할수도 잇죠 물론 2군선수는 2군감독이 잘알지만 결국 2군선수들은 1군으로 승격해서 뛰는게 목표일텐데 클롭한테도 배워서 경기를 나서는게 좋을수도 잇죠

  • @user-dm1cv8vp5i
    @user-dm1cv8vp5i 4 년 전 +13

    현지팬들은 당연히 부심있는 권위적인 컵대회인데 저렇게 하면 존중부족하다 생각이 들긴 할듯... 나는 현지팬 아니니 감정이입이 잘 안되서 클롭이나 욕하는 현지팬들 입장이나 둘다 이해는 간다만

    • @user-gy7zo6xl8z
      @user-gy7zo6xl8z 4 년 전

      확실히 선수단 로테이션은 가능해도 클롭은...앉아있긴해야할것같아요

  • @user-ck7dd1bj3v
    @user-ck7dd1bj3v 4 년 전 +6

    리저브 선수들을 내보낸다면 리저브 감독이 지휘하는 거 ok. 그런데 그게 리저브 대회가 아닌 fa컵, 1군들의 대회이니 1군 매니져(총감독)가 경기장에서 결과를 지켜봐야하는 부분 아닌가싶네요. 지들이 나간 대회 체력 관리한답시고 떠넘겨서 이기면 좋고 아니면 말고도 아니고 뭔 그지같은 태도인지.

    • @user-mm1tk5bb5b
      @user-mm1tk5bb5b 4 년 전 +1

      1군들의 대회라는 규정이 없으니까 저런 결정을 할수있는거죠. 1군들도 나올수있지만 2군이든 리저브든 누구든 나올수있음. 뭐 존중문제로 의견이 갈릴수는있는데 명백한 규정위반 이런게 아니라..

    • @paul09134231
      @paul09134231 4 년 전

      김진홍 222 아마추어10부리그 까지인거지만.... 약간은 이해가가지만 비난은 절대 피할수없는 선택인거같네여 10년차콥

  • @a.stonecold9044
    @a.stonecold9044 4 년 전

    1군 안나오는건 그렇다치더라도 클롭이 안나오는거 자체가 문제죠. 선발 권한은 감독에게 있지만 감독이 윈터 브레이크 때 꼭 쉬어야 할 체력적 소모가 심한 일입니까.
    유스 출전은 그렇다 치더라도 클롭이 지휘봉 잡아야죠. 이럴꺼면 FA컵 출전을 하질 말던지......

    • @a.stonecold9044
      @a.stonecold9044 4 년 전

      @lee lee 1군 감독이 2군 유스 모르면 그거도 문제 아닙니까 ㅎㅎ 1군 감독은 1군뿐만 아니라 2군이나 유스까지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 위치 아닐까요.

    • @user-wv2po6bt7y
      @user-wv2po6bt7y 4 년 전

      아니 그냥 나와서 앉아있고 2군감독이 코치자격으로 지시하면되잖슴

    • @a.stonecold9044
      @a.stonecold9044 4 년 전

      @lee lee ㅋㅋㅋㅋ 3부리그 상대 못할 정도로 2군 파악 못하는 감독 이름부터 대보시죠 ㅋㅋㅋㅋㅋ

    • @a.stonecold9044
      @a.stonecold9044 4 년 전

      @Блядь 전 클롭이 2군 파악 못한다고 안했는데요?? 윗분한테 물어보세요. 2군팀은 크라비츠가 잘안다고 크라비츠가 나와야 하신분은 다른분입니다.

  • @user-iy3eh7we8u
    @user-iy3eh7we8u 4 년 전 +3

    제의견도 종윤님이 말한 의견과 동일하네요

  • @user-be1dm4qy2z
    @user-be1dm4qy2z 4 년 전 +21

    저거는 지 2군 멤버들도 무시한거 아니냐 ㅋㅋ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아 2군 멤버들을 무시해서 유스로 다음라운드 진출을 하는거군요

  • @Vinsalman
    @Vinsalman 4 년 전 +1

    객관성만 따지고 이야기 해보자면
    리저브팀이 나온다고 한다. 그게 문제가 안된다고 한다. 그럼 리저브팀은 클롭보다 리저브감독이 선수 더 잘알고 직접 지도를 하기 때문에 전술이나 선수활용은 클롭보다 더 수월할거다. 또한 이건 리저브 리그냐 FA컵이냐 따지기전 리버풀 경기이고 어찌 되었든 이기는 경기를 하고 싶기 때문이다. 그럼 이겨야하고 직접적으로 지도에 관여를 100%하지 않는 리저브팀이 나오는경기에 클롭이 왜 벤치에 있어야 하는지 답변 할분

    • @user-od4rs6xj8x
      @user-od4rs6xj8x 4 년 전

      결국 상대편 입장에서는 1군으로 안나오고 2군만 나오는 것도 굴욕적이고 모욕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건데 감독마저 안나온다면 아예 우리를 개무시하는구나하고 받아들일 수 있음. 솔직히 난 상대편팀의 팬이나 뭐 그런게 아니기때문에 클롭이 나오든 말든 상관은 없지만서도 가뜩이나 리그에서 독보적이기 때문에 적이 많은 클롭과 리버풀이 왜 굳이 공격받을 부분을 만드는지는 의문임

  • @kimbyule
    @kimbyule 4 년 전 +1

    저는 클롭의 선택이 사실 맞다고 생각하는데
    선수는 로테여도 감독은 나와야지라는 생각이
    틀렸다기 보다 조금 아쉽다고 느껴지는게
    윈터브레이커는 선수만을 위한 제도가 아닌
    EPL축구팀을 위한 제도라고 생각해요
    선수만큼 감독도 많이 힘든 자리다보니
    분명히 휴식기간은 지켜져야 한다 생각하고
    일이 이렇게 됐으니 의미없어지겠지만
    먼저는 재경기제도가 잘못됐다 생각하고
    또 재경기를 윈터브레이커에 잡은게 잘못됐다고 생각해요
    회사에서 나에게 휴가를 줘놓고 그 기간에
    저한테 업무를 줬다면 저는 대체자가 있다면
    대체자에게 업무를 맡기고 휴가를 갈 것 같아요
    물론 책임자라는 자리가 마냥 그러기 쉽지 않고
    클롭감독은 현 리버풀의 상징적인 사람이다보니
    상대에 대한 존중이 있네 없네 얘기가 나오는데
    저는 이게 왜 존중 문제로 가는지 조금 아쉽네요..
    가정은 사실 의미 없겠지만
    만약 맨시티가 상대였는데 클롭이 같은 결정이였다고해서 이렇게까지 존중 얘기가 나올까요..?
    상대가 만만하니 나는 참석 안 하겠다 가 아닌데
    존중이 없다,무례하다로 이어가는건 쪼금..
    남 일이라고 막말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 @user-wl7dm9ed7l
      @user-wl7dm9ed7l 4 년 전

      맨시티가 상대였어도 나오죠 당연히 저기 현지 사람들은 fa컵에 얼마나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데

    • @kimbyule
      @kimbyule 4 년 전 +1

      박세원 무례와 존중 얘기를 슈루즈버리 타운 팬 분들이 하시는건 이해하지만
      그 외에 타팀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그저 깎아내리기 위한 질타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류를 두고 말씀드린거에요ㅎㅎ

    • @user-wl7dm9ed7l
      @user-wl7dm9ed7l 4 년 전 +1

      byule kim 슈루즈버리 타운 팬들 아니여도 다른 사람들도 얘기 충분히 나올 수있는 거 같은데요? 이정도면..? 깎아내리는 애들은 어느 팀이나 다 있죠 뭐 걔들은 걍 무시하셔야 할듯

    • @kimbyule
      @kimbyule 4 년 전

      말씀하신대로 축구 팬으로서의 어느정도 간섭은 오히려 필요하다고 생각이 돼요ㅎㅎ
      다만 맨시티로 예를 든건
      클롭 감독이 상대가 하위권이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한건 아닌 것 같은데
      “하위권이라 만만하게 봐서 이런 선택하는거냐”
      라고 몰이 하시는 분들과
      팬들이 FA컵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걸 안다면, 아니 알고 있을 위원회에서 더더욱 이런 일정을 잡으면 안 된다고 생각을해요
      한팀에 맞춘 일정을 짜야한다가 아니고
      휴가를 줘놓고 휴가기간에 재경기라니..
      악명높은 박싱데이 때 이런 결정을 했다면
      (물론 말도 안 되지만) 당연히 무례하고,
      이기적인 선택이라 생각들지만
      결론은 “이미 이번년도부터 윈터브레이커를 주기로 했고, 그 일정을 정해놓고 시작을 했고
      휴가 계획이 맞춰져있으니 불참하겠다”
      라는 의견으로 이해를 하고 있어서요
      그리고 다른 분이 글 남겨주셨지만
      2군이 나가니 2군 감독이 나가는것이 맞고
      오히려 내가 나가는건 의미없는 얼굴마담 역할ㅇ라는 내용의 말도 했다는데
      저는 이 부분에서도 오히려 배려라고 생각이 들었어서요

    • @kimbyule
      @kimbyule 4 년 전

      박세원 제 의견과 생각은 다르시지만
      댓글을 보니 악의적인 악플러도 아니시고
      충분히 일리있는 말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오히려 저도 마음이 편안합니다ㅎㅎ

  • @user-gf1wx5ys3v
    @user-gf1wx5ys3v 4 년 전 +28

    형 올림픽대표 우승은 그냥 지나가는거???

    • @user-vg7jt4jj9z
      @user-vg7jt4jj9z 4 년 전

      최재석 4강때도 후토크 안했고 결승전은 중계를 안했어서 그런지 리뷰를 안할 느낌이네요...히든원정대 가서 K리그 팀들이랑 같이 엮어서 할 수도 있을거 같아요

    • @user-lp2xu9du3h
      @user-lp2xu9du3h 4 년 전

      히풋에선 호외로 올라왔어요. 그쪽으로 들으셔야하지싶네요.

  • @user-os9xv2xm3m
    @user-os9xv2xm3m 4 년 전 +4

    감독까지 불참하는건 꼭 그랬어야만 했나 싶네. 상대방도 상대방이고, FA컵이라는 대회가 리그컵같은 뜨내기 대회도 아니고 현지사람들은 세계에서 제일 오래된 축구대회라는 자부심을 갖고있는대회임. 일정얘기 많이 나오는데 윈터브레이크 2주남짓한것도 올해 처음 도입하는거임.

  • @hyunbincho5829
    @hyunbincho5829 4 년 전

    난 벵거가 리그컵에 어린애들 썼던 것처럼 로테이션 개념으로 1군팀에 2군 선수들을 콜업해서 경기하는 거라고 봐야한다고 생각함. 그러니깐 클롭은 나오는 게 맞다고 봄. 경기 전술과 선수 운용을 위해서는 2군감독이 같이 있는 게 좋은 거고...
    일정에 불만이라 항의하고 싶은 거라면 차라리 몰수패를 당하는 편이 더 많은 사람들이 공감했을 듯..

  • @chicaquila
    @chicaquila 4 년 전

    예전에는 승부날때까지 재재재경기도 했음. 그나마 한경기 재경기도 간신히 도입됨.

  • @soongyukwon816
    @soongyukwon816 4 년 전 +5

    2군 나오는건 상관 없어도 감독은 나와야지 ㅋㅋ 1군 경기에 1군 선수들은 휴식차원에서 쉰다 하더라도 감독이 두명도 아니고 유스팀 감독 데려다가 1군 경기 하라하고 자기는 쉬는게 말이냐.. 일정이 어이없게 짜진것도 아닌데말야.. 그리고 2군 선수들은 맨날 훈련만 주구장창 하는게 아니라 경기도 하는데 솔직히 1군 경기를 뛴다는건 1군 선수들과 호흡을 맞춰보는게 중요한건데.. 이건 그냥 경기가 잡혔는데 하기실으니깐 ㅈ까라 그러고 유스팀 불러다가 뗌빵하는걸로밖에 안보임 ㅋㅋㅋ

    • @user-zw3dp5hd5i
      @user-zw3dp5hd5i 4 년 전

      일정이 어이없게 짜진게 아니라니 ㅋㅋㅋㅋ 휴식기간에 재경기인데 ?

    • @soongyukwon816
      @soongyukwon816 4 년 전

      김지수 여기서 말한 어이없게 짜진 경우는 12월달처럼 클럽월드컵이랑 겹쳐서 이틀동안 경기가 두개 있는 이 경우고, 원래 FA컵 이번라운드까지는 재경기 있습니다. 클롭도 여기서 이기지 못한다면 겨울 휴식기간에 경기를 해야한다는걸 알고있었죠. 후반전에 1군 선수들을 투입 하고서도 무승부가되 재경기가 잡혔는데 1군 선수들은 쉬고 2군은 뛰어라? 이건 그냥 자기팀 2군조차 배려 안하고 눈앞에 프리미어 리그 트로피에 눈이 멀어버린거죠.

    • @user-zw3dp5hd5i
      @user-zw3dp5hd5i 4 년 전

      Soongyu Kwon 그니까 이번시즌부터 있는 겨울휴식기간을 왜 fa컵 재경기를 넣냐고 ㅋㅋㅋㅋㅋㅋㅋ

    • @user-zw3dp5hd5i
      @user-zw3dp5hd5i 4 년 전

      Soongyu Kwon 그리고 2군이 뛰든말든 그건 감독권한인데 무슨 배려 타령이세요 ?

  • @user-xq5kn5wj2d
    @user-xq5kn5wj2d 4 년 전 +17

    클롭의 '심정'은 이해가 가지만 '결정'은 이해갈 수가 없죠.
    그래도 본인은 벤치에 앉아야. 아니면 아예 기권하거나.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다음라운드 유스들로 진출했는데 이제 클롭의 큰그림 이해되십니까

  • @user-gu8bv6go6h
    @user-gu8bv6go6h 4 년 전 +1

    형님 유튜브 커뮤니티에 형들 중계 일정 올려주시면 안됩니까???

  • @kushe24
    @kushe24 4 년 전

    미라클ㅋㅋㅋㅋㅋㅋ

  • @user-lw2xx9ct9i
    @user-lw2xx9ct9i 4 년 전 +7

    스로인 래전드눜ㅋㅋㅋㅋㅋ

  • @tkfzdh3749
    @tkfzdh3749 4 년 전 +7

    펩이 옹호발언 했다고 하던데 펩은 2군을 경기에 쓰는것은 감독 고유의 선택이다라고 말한거고 실제로 감독이 안나오는 부분에 대해서는 코멘트 안함
    그리고 펩은 항상 영국 일정이 빡세다고 이야기는 했지만 정작 경기 나설때는 본인은 물론 로테도 많이 돌리는 감독은 아님 물론 뎁스의 차이가 있겠지만 이건 존중의 문제라고봄 앞의 내용이 어쨌든 간에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유스로 충분히 이기는팀 굳이 닭잡는데 소잡는칼 쓸필요가 없었네여 1군은 휴식제대로 가지고 유스들은 경험치 제대로 먹고 이런게 승리죠

  • @kyoojinyeo9066
    @kyoojinyeo9066 4 년 전

    먼저 저는 이번 클롭의 인터뷰 중 “때로는 모두가 존중하지 않을 선택도 해야 한다”는 부분과 위 영상에서 처럼 남들이 우습게 생각하던 스로인 전략에 대해 열려있고 받아들이는 성향에 빗대어 생각해볼때 이번 선택으로 오히려 크게 이슈화하여 첫 윈터브레이크 제도마저 흔들어 놓은 FA에 좋지 않은 전통은 깨어져도 마땅하다라는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롭이 인터뷰에 추가로 말 한 것 처럼 본인이 U23에 감독으로 대신 나간다 한들 보여주기식 꼭두각시 인형 뿐인데 라는 의견에서는 U23도 엄연히 리버풀 소속의 선수들이며 그들이 안필드에서 여지껏 같이 훈련을 해왔던 감독과의 성과를 성인무대에서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상대팀 감독은 이번 결정에 대해 존중한다고 하지만 상대팬들은 아니겠지요. 하지만 클롭에겐 리버풀 구단, 선수들을 위해 본인이 상대팀 선수, 팬들에게 질책을 받더라도 이 결정이 최선이라고 보여진 것 같습니다. 다른 팀을 응원하는 분들에겐 상대방을 배려하지 못 했다고 느껴질 수 도 있지만 저는 여지껏 클롭이 밟아온 자취를 보면 절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사람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현대 축구가 선수들의 안전과 축구 인생보다 너무 상업적인 걸 추구하는 것에 대해 던진 큰 메세지인 것 같아요. 상대팀과, 다른팀을 응원하는 팬들의 질책은 일시적이지만 본인이 믿는 선택이 더 나은 축구환경을 위한거라ㅜ믿을 수 있으니까요. 지금처럼 정답 없이 많은 개인의 의견차가 있겠지요. 하지만 100년, 혹은 10년 후에는 이번 결정과 이슈가 어떠게 받아들여질지는 아무도 모르는거라고 생각됩니다.

  • @user-hx7pd6lp7i
    @user-hx7pd6lp7i 4 년 전 +1

    어제랑 오늘보면 영상올리는 느낌이...
    마치
    "야 이쉐끼들아 이게 축튜브다 닥치고졸라봐라"
    하면서 올리는것같아 ㅋㅋㅋㅋㅋ
    어떻든 땡큐!!! ㅎㅎㅎ

  • @jhj2057
    @jhj2057 4 년 전 +10

    FA컵은 1군 대회입니다. 리저브, u-23 선수를 올려 쓰는 것까진 감독의 선수 선발 권한이라 인정할 수 있지만, 감독 자체가 안나오는 건 정말 대회, 상대팀, 팬을 향한 존중이 0인 결정이라 생각되네요. 애초에 대회 방식이 가장 큰 문제지만, 그렇더라도 이번 행동은 조금 아쉽네요.

  • @Mwj-fz4fk
    @Mwj-fz4fk 4 년 전 +3

    물론 클롭이 잘했다는건아니지만 클롭입장에서 보면 좆같겠다 군대에서 휴가나왔는데....(생략)

  • @unvboot
    @unvboot 4 년 전 +1

    스로인 코치가 어느정도는 리버풀의 상승세에 기여하지

  • @staringme01
    @staringme01 4 년 전

    그냥 자기 주관대로 하는거지 누가 머라하든
    리저브 감독에겐 기회이자 경험인거고

  • @oasis-connected
    @oasis-connected 4 년 전 +11

    ㅋㅋㅋ클롭 가족여행 잡아놨나보네 ㅋㅋㅋㅋ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2

      그냥 유스만으로도 충분했기 때문일뿐

    • @user-ti1uz2zb4j
      @user-ti1uz2zb4j 4 년 전

      자기가 쉬는거도 중요하죠 ㅎ개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인 만큼

  • @jaebeomsim1416
    @jaebeomsim1416 4 년 전 +6

    형 파블로 말리 왔대 아스날에!!!

  • @DCZ-nt7je
    @DCZ-nt7je 4 년 전 +1

    그래도 감독은 나와야지
    안그럴거면 잘해서 이기던가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유스로 이겼쥬? 진출해버렸쥬? 클롭이 옳았쥬?

    • @rrrrrr5999
      @rrrrrr5999 4 년 전

      @@HUNTELLAR ㅋㅋㅋ 적당히해라 ㄹㅇ 프사값하네 ㅋㅋ 개소리를 짓거린다 아주

  • @user-sj9sb1ct7o
    @user-sj9sb1ct7o 4 년 전 +2

    이렇게 잉글랜드 리그 일정이 빡세니 트레블 팀이 하나 밖에 없다

  • @user-yv5uu5pw6m
    @user-yv5uu5pw6m 4 년 전 +5

    1. 리버풀과 슈루즈버리 양 팀의 서포터들에게 모두 동의를 구한 후 FA컵 재경기 티켓을 재측정함! (성인15£, 청소년5£, 아동1£)
    2. 클롭 감독은 슈루즈버리에 미안한 마음이라고 사과를 했다
    3. 클롭은 재경기 때 경기장에 남을 수 있냐는 질문에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답했다. 다만 감독직으로는 아니라고, 그 이유는 ‘U23 선수들을 더 잘 알고 그들에게 필요한 코치는 내가 아니기 때문’이라고 직접적인 이유를 밝혔다
    (즉, 상대팀을 무시하기 때문 혹은 fa컵을 무시하기 때문이 아니라는 뜻)
    4. 마지막으로 클롭은 인터뷰에서 이번 재경기에 우리가 no라고 외친 것은 다른 어떤 이유도 아닌 우리 선수들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다시 한 번 직접적이고 제대로 밝혔습니다!

    • @user-yv5uu5pw6m
      @user-yv5uu5pw6m 4 년 전 +1

      ᄋᄋ Q. 클롭이 감독으로 나서지 않은 것이 왜 문제인가?
      1. 상대팀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
      -> 아니라고 인터뷰에서 정확하게 밝힘, 상대팀에 대한 칭찬과 사과도 이미 한 상태, 결정의 이유도 제대로 밝힌 상태
      2. 아무리 그래도 감독인데! 남아야지 책임감 없다?!
      -> 이 결정은 fa컵의 존중없는 결정에 대한 강력한 ‘NO’ sign! 감독의 책임을 운운할 문제가 아닌 게 애초에 팀 전체가 반기를 든 모양새. 너네만 유난이냐?고 묻는다면 프리미어리그의 살인적인 경기일정엔 다른 팀들도 예전부터 불만을 표했음. 어찌보면 리버풀이 칼자루를 든 것.
      3. 이런 이유가 있음에도 클롭이 한 말 ’u23의 감독은 내가 아니기 때문~’ 에 대해서 반박을 하고자한다면 반박 내용에 일정 부분 동의합니다! 맞는 말씀이구 충분히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애초에 이 행위의 본 목적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하면 그다지 크게 걸고 넘어질 구절은 아닌 것 같아요 글고 다른팀 감독들이 바보라뇨~~ 그렇게 말한 사람도 생각한 사람 없습니당~~~

    • @user-xo1lj6wz8n
      @user-xo1lj6wz8n 4 년 전 +1

      @ᄋᄋ 무슨 이길 마음이 없다는 둥의 의미로 여기시나요? 이길 마음이고 뭐고 애초에 휴식기에는 1군 선수 전원 및 스텝들에게 휴식을 주기로 약속을 한 상태였는데 그 휴식기에 재경기를 잡아버리니 이런 상황이 된 거고 무엇보다 상대구단과 대화까지 다 했는데 왜 자꾸 존중하지 않았다로 얘기하시는 게 이해가 안 가네요. 맨시티랑 붙었어도 휴식기 전원 휴가 보냈을 겁니다.

    • @user-yv5uu5pw6m
      @user-yv5uu5pw6m 4 년 전 +1

      ᄋᄋ 반기를 드는 게 왜 이길마음이 없다는 것과 같은 말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이미 본인의 생각이 맞다 여기고 거기 갇혀서 다른 말은 다 태클같이 보이는 모양인데 답글 다신 건 또 다시 같은 말을 반복하게 하니 더이상 말 할 필요성을 못느끼네요 펩도 인터뷰에서 그랬더군요 클롭의결정? 무조건 지지한다. 재경기을 하는 건 fa의 권한이라면 그 경기에 누굴 내보내는지는 오롯이 감독의 권한이다. 맞는 말이라거 생각합니다. 개인적 사견을 공유하는 것을 넘어 무슨 상대팀에 대한 우롱이고 이런 단어 써가면서 팬들한테 따져 묻고 같은 말 반복하게 하는 이유도 모르겠네요 저는 제임스피어슨이 아니라 이 이상은 모르겠습니다~

  • @Caffeventuno
    @Caffeventuno 4 년 전 +3

    다른편집자가 편집한거같은 느낌이구만

  • @user-rn7wf7qh7i
    @user-rn7wf7qh7i 4 년 전 +1

    형 파블로마리 영상 만들어주세요 !

  • @Gwangju_Emperor_Um_Ji_Sung

    뭔 차라리 기권하라는 얘기까지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그럴꺼면 카라바오컵은 왜 진행했겠음? 유스들 경험이라도 쌓게 해주려는거지

    • @user-wl7dm9ed7l
      @user-wl7dm9ed7l 4 년 전

      유스팀끼리 리그,컵도 있는데요 뭐 차라리 기권하면서 인터뷰로 사과하는게 더 나을듯

    • @Gwangju_Emperor_Um_Ji_Sung
      @Gwangju_Emperor_Um_Ji_Sung 4 년 전

      @@user-wl7dm9ed7l 성인팀 선수들이랑 뛰는것도 경험이지. 막말로 켈러허나 반덴버그같은 애들 유스팀에서 아무리 잘해봐야 카라바오컵 나오면 상대팀한테 양학당하는데 이런애들 경험좀 시켜줘야됨

  • @user-eu8ph3wn5b
    @user-eu8ph3wn5b 4 년 전 +10

    클롭이 지 쉴라고 경기 안나오진 않을거같고 잉글랜드 리그,대회 일정에 대한 불만을 강력하게 표현한거 아닐까??

  • @user-yh8nf5oh9o
    @user-yh8nf5oh9o 4 년 전 +7

    이해는 가는데 욕먹기 딱 좋은 발언

  • @user-sl8or8ql1x
    @user-sl8or8ql1x 4 년 전 +1

  • @lithium6403
    @lithium6403 4 년 전 +26

    규칙,클롭의 등을 다 떠나서 저건 상대방을 배려 못해준거임..

    • @lithium6403
      @lithium6403 4 년 전 +6

      @맹륜진사갈비 그래.. 미안하다..

    • @user-mz7zj9qt7u
      @user-mz7zj9qt7u 4 년 전

      @맹륜지사갈비 넣을께~~

    • @-_-_-_-_-_...
      @-_-_-_-_-_... 4 년 전

      @맹륜진사갈비 인성면접 탈락

    • @Hippo_Tk
      @Hippo_Tk 4 년 전 +1

      @맹륜진사갈비 그따위로 자기사정만 생각할거면 부상입히는 태클은 왜 욕먹는다고 생각하냐?? 동업자정신이란게 있어야하는거 아니냐?? 리그우승8,9부능선넘고있고 전년도 챔스도 제패하고 다 좋은데 최소한의 동업자정신이 있다면 저러진 말아야하는거 아닌가?? Fa에 불만이 있다면 성명내고 욕을 날리던가 쉬루스버리팬들은 뭔죄냐? 자기네 팀이 이렇게 바보취급당하는데 응원할맛 나겠냐??

    • @mckim4100
      @mckim4100 4 년 전

      @맹륜진사갈비 님 혹시 중국인임?

  • @user-pt7yu6pi1m
    @user-pt7yu6pi1m 4 년 전 +5

    2:15 흥민이형...

  • @Jude-ov7bs
    @Jude-ov7bs 4 년 전 +4

    클롭 비판하는 사람들의 논거는 상대팀에 대한 존중이 없다 라는게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근데 무리뉴, 펩도 모두 잉글랜드의 빡쎈 일정에 의견을 피력헀던 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뭐 쟤들도 했는데 클롭이 하니까 욕하냐? 라고 말하는게 아니라 다른 명장들, 빡쎈 스케줄을 소화한 감독들도 말을 했든 안했든 모두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보입니다
    여기서 클롭은 결단을 내린 것 같습니다. 선수들에게도 휴식을 보장했고 윈터브레이크를 보장한다는 pl사무국에게 보이콧을 통해서 총대를 멨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클롭이 이 정도 결정을 내려야지 잘 못된(?) 일정을 바로 잡을 거라 생각하고 결정한 것 같습니다.
    다시 본지로 돌아와 타 구단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것. 그럴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에는요, 당장에 내가 하부리그팀 팬이고 빅클럽과 경기한다는데 상대팀의 슈퍼스타와 스타감독들을 볼 기회가 있었는데, 그게 날라간다? 이 점을 생각하면 존중이 결여된 거일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게 아니라 클롭의 결정으로 인해서 타 리그와 같이 조금 더 널널한 일정으로 잡힌다면, 선수들의 체력안배와 스텝들의 경기준비가 더 여유있어진다면, 클롭의 결정이 옳았다고 평가될 것 같습니다.
    태클 오지게 받습니다

  • @user-mo7kw7bm8k
    @user-mo7kw7bm8k 4 년 전 +5

    첫 우승도 중요하고 팀체력도 중요하겠지만... 상대팀 감독 선수단 팬들은 무슨 기분이겠냐고;; ㅈ두가 우리나라 팬들 무시하고 존중하지 않았던 그 사건에서 느낀 팬들에 기분을 그런 기분을 아마 조금이라도 느끼지 않을까?? 우리를 존중하지 않는다는 느낌 우리를 무시한다는 느낌 그런느낌들..

  • @428D
    @428D 4 년 전

    오히려 좋아
    이건 기회야

  • @g_reyna2438
    @g_reyna2438 4 년 전

    다른 리그 다른 종목에서 이런 일 나왔으면 어땟을까
    감독 불참해서 가비지게임이 되는 이미지도 생길거같은데

  • @user-wk2mf4pz6j
    @user-wk2mf4pz6j 4 년 전 +7

    굳이 재경기를 만들어서 이 사단을 내냐를 논외로 한다면
    사실 리저브팀 지휘체게가 닐한테 일임된 상황에서 굳이 클롭을 꿔다놓은 보리자루 마냥 구색 맞추기용으로 세워놓을 필요가 있을까?

  • @sinsumin659
    @sinsumin659 4 년 전 +8

    오리기 오마이걸 팬 ㅋㅋㅋ

  • @mimesis_film
    @mimesis_film 4 년 전

    낄낄 재밌는 축구

  • @rean0628
    @rean0628 4 년 전

    솔직히 클롭도 마냥 참가하기 싫다는것 만은 아닌거 같고 그냥 축협에 대한 경고(?) 같음 빡세게 돌리면 이런 결과가 나온다는...

  • @user-jb8wp6ko2c
    @user-jb8wp6ko2c 4 년 전 +6

    천룡인이네 ㅋㅋㅋㅋ

  • @user-un6mp8fe2h
    @user-un6mp8fe2h 4 년 전 +4

    진짜 공정하게 하려면 재경기가 아니라 승부차기를 해야지 1부리그 팀이랑 겨우 비겼는데 다시 경기해버리면...

  • @JJ-jk7ox
    @JJ-jk7ox 4 년 전

    상대팀을 존중하지않는다는건 헛소리고 걍fa컵 재경기제도가 맘에안든다고 어필하는거임...재경기까지하는게 이해안가긴하지...걍 무승부면 연장전에승부차기를해야함

  • @user-bb3nd2ub5t
    @user-bb3nd2ub5t 4 년 전

    첼시팬으로서 제발 슈루즈버리 올라와라ㅜㅜ

  • @user-lq7tv9pl4u
    @user-lq7tv9pl4u 4 년 전 +8

    감독은 그래도 참석 해야죠...

  • @user-fx1uh6xe3f
    @user-fx1uh6xe3f 4 년 전 +6

    근데 전통도 전통이지만 2군선수들이 나오는데 2군감독이 지휘봉을 잡는게 2군선수들도 편하고 좋을텐데 2군감독도 존재의 이유가 있는건데 상대 팀도 상관없다고 했고 이건 어디까지나 제 주관입니다ㅎㅎ

  • @ssiiskkw
    @ssiiskkw 4 년 전 +1

    마그네슘 먹어 !! 형 쫌

  • @user-vh1pg3no2t
    @user-vh1pg3no2t 4 년 전

    이렇게 말하면 너무 리버풀 팬으로 쉴드치는거 아니냐 그럴수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과도하게 비판하고 있다고 생각함 일단 첫번째 상대편에 대한 예의가 없다 이거는 어느정도 인정함 근데 상대편 감독도 진짜 괜찮은지 몰라도 괜찮다고 언론에 말했음 그래도 이거는 비판을 받을수도 있다고 생각함 두번째 이게 제일 욕먹는 부분인데 클롭이 안나옴 근데 이거는 당연한거 아니냐고 말할수있음 재경기는 u23선수들이 나온다고 했고 당연히 u23감독이 나오는거 아닌가요? 클롭이 u23선수들에 대해 더잘아는것도 아니고 닐 크리니치(u23감독)의 나름의 전술도 있을거고 거기에 따라 선수들이 뛰었을텐데 클롭이 거기에 끼어들어서 1군에서의 전술이든 원래전술이든 쓴다고 더 좋은결과를 내는것도 아님 3번째 fa컵이 중요하지않은 컵이라고 버리는 동시에 협회에 대한 항의다 사실 타팀팬들은 잘모르겠지만 리버풀은 그 무엇보다 리그우승이 간절함 그래서 진짜 팬들은 자국내 다른 컵들을 모조리 포기하더라도 리그우승컵을 선택한다는 선택을 해도 좋아할거임

  • @user-uz5uz7eh6z
    @user-uz5uz7eh6z 4 년 전 +5

    일정이 안좋고 상대팀과 팬들을 배려 못한 측면
    에서는 비난 받을수 있으나 팀의 일정상 휴식은
    필요하고 꼭 해야 된다는 판단이 있기 때문에
    리저브 팀이 출전을 하는 것이고 그럼 당연히
    리저브 감독이 지휘해야 되는거지 왜 1군 감독이
    굳이 나와서 벤치에 앉아 있어야 되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이건 겉치레로 하는척 하는거나 뭐가
    다르지 이걸 존중의 문제로 보는것도 이해가 안되고 날두는 계약위반의 문제니 클롭과 비교한것도
    웃기는 짓이다

  • @hjyu.1123
    @hjyu.1123 4 년 전 +6

    상대팀 존중 안해주네 ㅋㅋ

    • @HUNTELLAR
      @HUNTELLAR 4 년 전

      유스따리에게 지는 팀을 무슨 존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x7pv1no2b
      @user-ix7pv1no2b 4 년 전

      @@user-xxxooxxx 저 사람 날두 욕이라도 했었나?

  • @sparrowbro
    @sparrowbro 4 년 전

    미라클잘알이다 역시.
    지난번에 임대가기전부터 후반조커로 자주나오다가 선발나오면 귀신같이 골을 못넣었음

  • @qupe100
    @qupe100 4 년 전 +1

    FA는 시즌 시작 전에 이미 재경기가 윈터브레이크 때 잡힐 수 있다고 공지를 했으니까, 재경기 문제는 클롭이 예상할 수 없었던 것도 아니고 시즌 시작 전에도 드러나 있던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와서 '리버풀이 3부리그 팀을 상대로 재경기를 하게 되니까' 이러는 건 그냥 실리를 최대한 가져갈 수 있는 선에서(특히 슈루즈버리는 2군 감독을 보내도 할 만한 팀이니까) 적당히 시위하는 걸로밖에 안 보이네요. 만약 리버풀이 재경기를 하게 되는 상대가 맨시티 같은 빅클럽이거나, 나머지 대회가 다 물건너가고 FA컵만 노릴 수 있는 상황이었다면 클롭이 2군 감독을 보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럴 거였다면 시즌 시작 전에 이미 뭔가 행동을 했어야죠. '재경기가 윈터브레이크에 잡힌다'라는 문제는 그대로인데, 리버풀이 처한 상황에 따라 2군 감독을 보내는 '시위'를 할 수도, 안 할 수도 있다면 축구팬들이 이걸 FA에 대한 시위라며 좋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