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사기 전 이 영상을 안 보면 후회합니다. M1 탑재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달라진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어쩌다보니 직구 배송대행지가 늦어져 심란한 가운데, 영상을 다 만들고보니 한국 정발 소식이 들려온 제품! 특히 이번 제품은 4세대와 큰 차이점이 없어 많이 고민을 하실텐데, 이것저것 분석해보니 느낀 저의 추천과 달라진점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 Spec.
    모델명 :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디스플레이 : 10.9인치 Liquid Retina
    프로세서 : 애플 M1
    전면카메라 : 1,200만 화소
    후면카메라 : 1,200만 화소
    RAM : 8GB
    저장공간 : 64/256GB
    배터리 : 7,538mAh
    무게 : 461g/462g
    ◆ Music.
    ES_mysmallheart - baegel
    ◆ Tag.
    #애매한이유? #아이패드에어5세대 #달라진점
    ◆ Timestamp.
    00:00 AppleStroe YAS
    00:12 오프닝
    00:48 외관상 차이점
    02:58 프로세서 변화
    05:34 용량 06:33 전면 카메라
    08:35 스피커
    09:23 배터리
    10:05 애매한 가격
    11:30 이번 제품을 사용해본 소감 정리!
    ◆ Merch.
    지금 입고있는 옷? : abit.ly/blackcowlabs
    ◆ ITSub 잇섭.
    E-MAIL - itsub@itud.io
    FACEBOOK - / itsubb
    INSTAGRAM - / itsubb
  • 과학기술

댓글 • 1.2K

  • @Yangpa2
    @Yangpa2 2 년 전 +2248

    최근의 팀쿡 가격설정은 정말 예술이다... "이 돈이면 그랜저 사지" 원리가 진짜 완벽하게 적용이 되어있음...

    • @user-tci3ap1dkvl1r
      @user-tci3ap1dkvl1r 2 년 전 +356

      ㄹㅇ 과거 자동차딜러였을지도

    • @soakaslaka7258
      @soakaslaka7258 2 년 전 +28

      @@user-tci3ap1dkvl1r 영맨게이야...

    • @user-tci3ap1dkvl1r
      @user-tci3ap1dkvl1r 2 년 전 +256

      아반떼 풀옵이면 그랜저 사요 고객님~~💜 아휴~~ 옵션 없어도 그랜저가 낫지💜💜

    • @oni0ni0n
      @oni0ni0n 2 년 전 +5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h9cg2ug7m
      @user-qh9cg2ug7m 2 년 전 +56

      팀쿡 : 소나타 인스퍼레이션이 3천 4백인데요?
      고객 : 그 돈이면 한 700 더 내고 익스클루시브 옵션 타협하겠는데?
      옵션을 보던 고객
      고객 : 아니 익스클루시브 4천1백에서 5백만 더 내면 풀옵션이네?
      풀옵션 사야겠군!!

  • @frost6837
    @frost6837 2 년 전 +139

    확실히 아이패드랑 다른 태블릿 성능격차가 커지면서 이제는 f1과 gt3 차량에서 느껴지는 격차처럼 느껴지도 하네요.
    경쟁이 붙어야 소비자에게 더 좋은데 성능 격차가 많이 나면서 애플이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음에도 여유롭게 하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 @lamune01
    @lamune01 2 년 전 +208

    에어5를 사려고 존버하다가 셀룰러로 사고 싶었고 무엇보다 용량때문에 예전에 잇섭님 추천대로 128GB 프로로 질러버렸어요..ㅠㅠㅋㅋ 가격차이가 크지 않은 이유도 있었구요.. 용량 옵션을 두개만 넣은건 프로를 더 팔려는 애플의 전략일까요..? 🤔ㅋㅋㅋㅋ

  • @user-tbdg23317
    @user-tbdg23317 2 년 전 +139

    아이패드에도 M1 심지어 에어까지 탑재되었다니 전에는 와 대단하다 이랬지만 지금은 애플 기술력 무섭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 @ealee937
    @ealee937 2 년 전 +32

    뒷판쪽 공간은 배터리때문인거 같아요. 충방전 반복하면 배터리가 약간 부풀수밖에 없는데 그 공간을 확보한 느낌이네요. 공간없이 딱 맞았을때 배터리가 부풀면 화면 쪽으로 밀어 올리게 되죠.

  • @gyunk7335
    @gyunk7335 2 년 전 +84

    용량 64기가 시작은 엄청난 단점이죠. 128기가 시작이면 진짜 엔간해서는 다 씁니다. 그런데 64기가면 부족함 느끼는 사람 많고 256기가를 구매하려고 보니 가격이 아이패드프로 128기가 가격이죠. 고용량 원하는 사람은 그냥 아이패드프로 구매 유도하는 엄청난 판매 전략이죠 ㅋ

  • @user-rl9xt7lk2l
    @user-rl9xt7lk2l 2 년 전 +11

    잇섭님의 매력은 맛깔난 인트로
    풍부한 설명 가장 빠른 섭외 인거 같아요
    앞으로도 승승장구하세요

  • @gyeolbak
    @gyeolbak 2 년 전 +15

    새로운 에어 5세대가 탐나기엔 현재 저의 에어 4세대가 너무 마음에 들어버렸습니다. 쓸 때마다 만족중

  • @user-gl3lo4mo5m
    @user-gl3lo4mo5m 2 년 전 +9

    딸아이 아이패드에어5세대 사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영상보고 결정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큰 아이가 프로 3세대 쓰고 있는데 가격 차이가 없다면 프로 3세대로 가는것도 좋은 선택지가 되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soobong94
    @soobong94 2 년 전 +42

    에어4 64GB사용했는데 굿노트를 이용해서 pdf공부만 하는 입장에서는 충분한거 같습니다. 700페이지짜리 책도 250MB 정도라 pdf만 사용하면 용량 충분합니다. 책 수십권 넣어놔도 아직 30기가 정도 찼네요.

    • @SY_Cloud
      @SY_Cloud 2 년 전

      지금은 어떤 제품 쓰시나요?

    • @jinkyunghan4366
      @jinkyunghan4366 2 년 전

      애플 기본 파일로 필기하는 건 별로인가요? Pages나 keynote 같은?

    • @soobong94
      @soobong94 2 년 전

      @@SY_Cloud 여전히 에어4쓰고 있어요

    • @soobong94
      @soobong94 2 년 전

      @@user-op4mx8yv5p 종이보다 테블릿이 필기감 구린거 말고는 좋죠

    • @soobong94
      @soobong94 2 년 전

      @@jinkyunghan4366 굿노트만 써봐서 모르겠어요

  • @withyou5941
    @withyou5941 2 년 전 +72

    프로세서의 업글이 지금 당장은 큰 차이가 안느껴지더라도 아이패드 같은 테블릿은 거의 5~7년 정도 한번 사면 쓰기 때문에 나중에는 정말 좋은 프로세서가 엄청 유용하게 느껴질듯하네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패드 2세대 쓰고 있는데 ㅠㅠ

    • @betterthanyesterday7008
      @betterthanyesterday7008 년 전 +4

      무조건 프로세서 기준으로 추후 업데이트가 결정되기 때문에 저는 극 가성비를 노리고
      폰은 se3, 패드는 에어5로 최근에 구매했습니다
      용량이 필요없는 사람으로서 진짜 개꿀이네요 ㅋㅋㅋㅋㅋ

    • @kimyeop1003
      @kimyeop1003 년 전 +11

      맞긴함 에어에 m1넣어 준건 이제 앞으로 아이패드os는 m1을 기준으로만 개발한다는 뜻임

  • @infp-t3193
    @infp-t3193 2 년 전 +71

    저도 프로 12.9 5세대 사서 잘 모셔두고 있긴한데
    다음 6세대에서 큰 혁신이 있지 않는한은 바꿀 일은 없을거 같아요.
    성능이야 이미 용도에 비하여 오버스펙이고
    혁신은....거의 없을거 같고
    아마 나중에 혁신이 된다면 화면이 커지거나
    접을 수 있거나 삼성처럼 노트북 겸용이 되거나 이지 않을가요.
    그만큼 M1을 탑재한 프로 5세대(11인치 3세대)는 가완 성능에
    현재는 가성비도 우수한 제품이 된것 같습니다.

    • @originalcoke
      @originalcoke 2 년 전

      아마 다른건 M2들어 가겠죠ㅋㅋ 저도 12.9인지 잘 모시고 있습니다ㅋㅋ

    • @sin0909yo
      @sin0909yo 2 년 전 +5

      갤탭7플러스 쓰다가 고스 터지고 승질나서 처분하고 프로12.9로 갈아탔는데 이건 머 신세경이네요 ;;;
      그동안 아이패드가 좋아봤자 얼마나 더 좋겠어 이러면서 갤탭으로 나름 만족했었는데 ㅜ
      미니엘이디 패널이라 그른지 화면발열 좀 있는거 말고는 진짜 갤탭과는 비교하기 조차 무안할 정도 ㅋ

    • @sweethanam774
      @sweethanam774 2 년 전 +3

      인터넷 뒤져보니 가격 동결인데
      M2칩, 무선충전정도 소식 있더라고요

    • @infp-t3193
      @infp-t3193 2 년 전

      @@sweethanam774 무선충전은 후면부 유리로 바꾸면 이라는 전제조건이 필요한데 유리로하면 무게랑 내구성때문에 무산됐다는 영상 본거같네요.
      매직키보드를 쓰다보니 무선충전이 의미있나 싶기도 하고....

    • @iiillii625
      @iiillii625 2 년 전 +20

      @@sin0909yo 그냥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아이패드 샀으니깐 구매 합리화같은데 실사용에서 갤탭이랑 차이 별로없음 휴대폰도 아니고 주접이 좀 심한 것 같은데

  • @kimjuno82
    @kimjuno82 2 년 전 +21

    나도 아이패드에어4 처음 살때는 열심히 들고 다니면서 집 밖에서도 사용해야지 했지만...집에서 유튜브 보고 있는 용도일 뿐임 ㅠㅠ 그래도 5세대면 굳이 업글 하지 않고도 몇년 사용 하는데 아무 문제 없을듯 싶음.

  • @s.juuuun6877
    @s.juuuun6877 2 년 전 +819

    이번 아이패드 에어에 m1이 들어간 건 정말 아무도 예상 못했던 부분인 것 같아요. 이제 에어가 120hz만 아니면 프로 11인치와 차이점이 거의 없을 것 같고 다만 이렇게 되면 프로 11인치 모델과의 갭이 너무 줄어들어서 개인적으로는 다음 프로11인치도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ㅎ

    • @ITSUB
      @ITSUB  2 년 전 +254

      그죠... 에어에 M1을 탑재할것이라고는;;

    • @Kleenex_525
      @Kleenex_525 2 년 전 +52

      그죠... 에어에 M1을 탑재할것이라고는;;

    • @originalcoke
      @originalcoke 2 년 전 +19

      다음 시리즈 아이패드프로는 m2들어 간다고 들었어요ㅜ

    • @j._.garden
      @j._.garden 2 년 전 +69

      M1때문에 11인치 프로 3세대 구매한 1인....

    • @user-ry6gw3ns9d
      @user-ry6gw3ns9d 2 년 전 +7

      @@ITSUB M1에 에어를 탑재하다니 ㄷㄷ

  • @WAKWAKKIM
    @WAKWAKKIM 2 년 전 +34

    가격으로 장난을 칠땐 본질을 봐야함. 아이폰 프로에 무수한 기능을 과연 쓰는가? 프로의 기능이 정말 필요한가? 를 잘 생각해서 돈을 아끼는 것이 맞음. 이돈이면 플래그쉽이지 라고 빠지는 순간 끝이 없는거임. 애매한 가격의 갭은 신경쓰지말고 정말 필요한 기능이 있는 수준만 사용하면 되는거임.

    • @deankim2979
      @deankim2979 년 전 +1

      오.. 댓글보고 생각이 달라져서 에어5로 갑니다!

    • @Starcraft_Unit_Battle
      @Starcraft_Unit_Battle 년 전

      댓글보고 갤럭시 탭 S6 Lite 사러갑니다

    • @user-fo9yr2zc6g
      @user-fo9yr2zc6g 년 전

      이세상엔 프로가 필요한 사람이 분명있어요.
      하지만 그게 높은 학률로 너는 아니에요. -애덤 스미스

    • @user-pp7gr4tl4v
      @user-pp7gr4tl4v 8 개월 전

      댓글보고 PMP 샀습니다.

  • @rendezvous8780
    @rendezvous8780 2 년 전 +103

    대학다니면서 3년정도 아이패드 7세대 썼는데 전공서 다 넣고 필기앱 몇천장씩 써도 다 문서라 그런지 40기가 정도 차더라구요. 64기가면 충분!!! 이번에 업그레이드 갑니당☺️☺️ 7세대에서 에어5라니 가슴이 웅장해진다..

    • @user-vm3zf8xt7t
      @user-vm3zf8xt7t 2 년 전 +2

      문서로 40기가바이트라... 대단하시네요

    • @rendezvous8780
      @rendezvous8780 2 년 전 +2

      @@user-vm3zf8xt7t 아눀ㅋㅋㅋㅋ 필기앱을 몇천장씩 썼지만 주된 파일들이 다 문서라서 (전체 사용량이) 40기가 정도 찼다는 말이었어요ㅋㅋㅋㅋㅋ

    • @yer4988
      @yer4988 2 년 전 +9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는 6세대 썼는데 필기앱 위주로 거의 사용하니까 50기가 정도 차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에어5로 바꿀까 고민중..ㅎ

    • @rendezvous8780
      @rendezvous8780 2 년 전 +5

      @@yer4988 전 바꾸고 200프로 만족중입니다…! 업그레이드도 나쁘지않은것같아요☺️

    • @user-sf5ze9io1h
      @user-sf5ze9io1h 년 전

      안녕하세요ㅎㅎ 혹시 지금 에어5세대 지금도 필기용으로 사용하시나요?? 저는 7세대 쓰고있는데 노타가 약간 버벅거리더라구요ㅠ 에어5세대로 넘어가시면서 성능차이 체감 많이 되시나요?

  • @user-rs7xq6it8g
    @user-rs7xq6it8g 2 년 전 +710

    M1, 8gb메모리 이 두개를 보고
    지금사면 진짜 가성비로 os지원 끝날때까지 오랬동안 널널하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64기가 용량이 좀 아쉽긴 한데 요즘은 스트리밍이 대세이니 게임을 한다면 딱 좋은 용도인거 같아요.

    • @ITSUB
      @ITSUB  2 년 전 +191

      아마 성능으로 부족해서 업그레이드 해야겠다고 느끼지 않는한 진짜 오래쓸 것 같습니다 ㅎㅎ

    • @user-gv1jj5td8c
      @user-gv1jj5td8c 2 년 전 +23

      근데 폰 게임에 m1이 필요함?

    • @charpointer-merkava
      @charpointer-merkava 2 년 전 +69

      @@user-gv1jj5td8c 원신은 무조건 성능 높을수록 좋고 다른 여러 게임들도 발열이나 스로틀링 걱정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니까요

    • @hellcat7848
      @hellcat7848 2 년 전 +103

      근데 문제가 요즘 모바일 게임들 기본 몇십 기가 먹는데 64 기가?
      겜돌이용으로는 택도 없을 듯

    • @user-dy2yx6bn9b
      @user-dy2yx6bn9b 2 년 전 +5

      @@user-gv1jj5td8c mmorpg모바일 게임은 말이 폰게임이지 다 컴터로 할정도임. 그런의미애서 엄청 큰 차이

  • @user-tw6qn6nu1l
    @user-tw6qn6nu1l 2 년 전 +54

    M1까지는 넘치고도 남을 성능이니 차라리 A15에 128g의 용량으로 시작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네요. 256g모델로 올리자니 프로11인치가 눈에 띄고 아쉽습니다.

    • @louis-tj1yx
      @louis-tj1yx 2 년 전

      제 생각엔 M1칩 이상의 아이패드들에 특별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곧 WWDC가 열리는데 그때 발표될 것 같아요.

    • @cktkdgma
      @cktkdgma 2 년 전 +1

      미니 64,256 내놓은거 보면 a15가더라도 128은 안내놓았을거 같아요

    • @user-ep5hx9si8q
      @user-ep5hx9si8q 2 년 전 +2

      = 팀쿡 가격설정이 예술이다

  • @ededede573
    @ededede573 2 년 전 +5

    제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입할 때도 64기가-256기가-512기가-1테라로 나뉘어져 어쩔 수 없이 256기가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번에도 똑같은 수법을 쓰는군요. 😓

  • @dearmystudy
    @dearmystudy 년 전 +1

    It 리뷰중에 가장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하시네요 구매 전에 성능 비교 하려고 왔습니다.

  • @rebeccacalix
    @rebeccacalix 2 년 전 +107

    M1 탑재한 건 이제 규모의 경제로 그냥 M1을 추가로 더 생산하는 게 단가가 괜찮아서 그냥 넣은 거 같네요. 프로랑 에어에서 칩셋으로 차이 안 두는 걸 보면 앞으로는 미니까지 해서 그냥 다 프로랑 같은 칩셋 넣고 기능으로만 급 차이를 둘 지도 모르겠네요. 뭐 아이패드 기본 모델까지 들어가면 레전드지만 그건 안 할 것 같죠?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1

      M1단가가 6만원 수준이니 ㅋㅋㅋㅋ

    • @user-dw6cu8db1v
      @user-dw6cu8db1v 2 년 전 +8

      기본 모델에다가는 안 넣을거같습니다만
      또 모르죠 갑자기 M2 이러면서
      모든 기기에 같은 M2 넣어주고
      디자인 용량 프로모션 배터리용량 화면 크기 화질 이런거에서 급나누기 하는것도 아예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죠
      그리고 여러개 찍는거 보다 하나의 단일 모델 M2만 생산하면 생산 단가가 많이 낮아질테니
      (M2 효율이 좋아야겠지만)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6

      @@user-dw6cu8db1v 태블릿은 단가가 디스플레이쪽이 가장 비싸서
      디스플레이로
      주사율 or 패널 or 화면크기 or 베젤
      이렇게 급나누기할듯
      급나누기 할 수단도 엄청 많아서

    • @user-dw6cu8db1v
      @user-dw6cu8db1v 2 년 전

      @@user-br3nf3vt9f m1 단가가 6만원이라면 m2는 그것보다 싸고 좋게 만들겠죠
      그러면 모든 기기에 m2 넣고 이제 성능이 아닌 기능들로 급나누기하는것도 가능한 이야기네요....
      애플이 거의 독자적이라 애플을 막을 기업이 있을지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user-dw6cu8db1v 그렇긴하죠ㅋㅋ
      M1단가가 진짜 말도안되는..ㅋㅋ
      M1이 5나노공정 6코어인걸로 알고있는데 애플의설계 + tsmc의 수율
      참대단하네요...
      삼성입장에서는 gaa3나노 vs 핀펫3나노
      3나노수율대결하는거밖에는 답이 없네요
      그나마 tsmc3나노는 수율이 20퍼대인데 삼파는 60퍼대라고하니...
      왜 핀펫4나노는 40퍼대면서 gaa3나노는 60퍼....이해가 안감..
      Arm이랑 퀄컴 이제좀 버렸으면 좋겠음
      자체제작은 이미 하고도 남았어야되는게 아닌가... 한번 실패했다고 포기한게 너무큼 지금 칩셋만 애플 따라갔어도 명실상부 1위기업이였을텐데..
      딴거 다 잘만들어도 칩셋하나 못만드니까 나락가는게 cpu가 엄청 중요하구나 싶기도하네요ㅋㅋ

  • @ImJongwon
    @ImJongwon 년 전 +15

    이번주 주말에 아이패드 에어5세대 256은 구입하려고 했으나, 잇섭님이 말하신대로 11형 프로3세대가 주사율도 그렇고 더 끌리긴하는데, 한가지 걸리는점은 프로모델의 경우 지문이 아닌 face ID 네요.. 사실 마스크 때문에도 그렇고, 지문을 더 선호하긴 하는지라 프로사야지 했다가 다시 고민에 빠지게 됐습니다ㅠ

    • @Alltoday24
      @Alltoday24 7 개월 전 +1

      이걸 왜 고민하지.. 페이스아이디고 나발이고 2만원 추가하면 최고스펙 기종을 쓸수 있는데

    • @ImJongwon
      @ImJongwon 7 개월 전 +2

      @@Alltoday24 1년전 글인데.. 고민 할 수도 있죠

    • @wltlr
      @wltlr 7 개월 전

      요즘은 환율도 올라서ㅠㅠ

    • @Yellowcarpet.
      @Yellowcarpet. 개월 전

      @@ImJongwon뭐 사셨어요??

    • @ImJongwon
      @ImJongwon 개월 전 +1

      @@Yellowcarpet. 프로 샀어요. 지문이니 페이스아이디니 써놨지만, 지금 잠금해놓지도 않고씀… 그나저나 잇섭 쩔긴하네요 ㅋㅋ 1년전글에 꾸준히 답글이 달리네

  • @TakagiSensei
    @TakagiSensei 2 년 전 +87

    에어 4를 사용하고 있는 리듬게임 유저입니다!
    에어 5에서 M1을 탑재했다고 하길래 작년 8월에 에어 4를 산 것이 너무 후회스럽다고 얘기할려고 했는데 그나마 엄청난 차이는 아닌 거 같아서 많이 안심했네요..ㅠㅠ
    잇섭님 컴퓨터 조립, 핸드폰 등 영상 잘 챙겨보고 있어요!!

    • @user-rh2de4qh1h
      @user-rh2de4qh1h 2 년 전 +83

      작년8월에샀으면 이미 쓸만큼 쓰지않았노

    • @sellsoa1205
      @sellsoa1205 년 전 +9

      @@user-rh2de4qh1h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겁게치넼ㅋㅋㅋ

    • @Prometheus710
      @Prometheus710 년 전 +6

      ios16발표후 m1탑재 유무가 엄청난 차이가 되버렸네요 ㅎㅎ

  • @aquarius418
    @aquarius418 2 년 전 +177

    생각보다 필기한게 용량이 크지 않더라구요... 4년내내 노타빌리티앱으로 필기해도 20기가정도 밖에 안되서 필기용 쓰시기엔 64기가도 나쁘진 않은것 같아요. 사용환경에 따라 다를수도 있는데 이상하게 아이폰보다 아이패드는 용량이 좀 남는편이더라구요. 아이패드는 쓰면서 용량걱정한적이 한번도 없는듯..

    • @sjyeon9835
      @sjyeon9835 2 년 전 +45

      패드로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안 찍어서 그런게 아닐까용

    • @uncommonpizza
      @uncommonpizza 2 년 전 +63

      ㅇㅈ 사진이 용량 진짜 많이 잡아먹는데 패드는 사진찍을일이 별루 없어서 64기가도 충분하고도 남던데

    • @lalapalooza0331
      @lalapalooza0331 2 년 전 +2

      와 감사합니다 고민 됐는데 ㅠㅠㅠ

    • @skdut
      @skdut 2 년 전 +5

      저같은경우 강의자료도 다 다운받아 놓는 타입이라...

    • @user-cs8pz5px1s
      @user-cs8pz5px1s 2 년 전

      pdf나 강의 자료를 많이 다운받아 사용해도 용량이 걱정없나요?

  • @won_12.24
    @won_12.24 2 년 전 +16

    에어2에서 에어5로 넘어가는 거라 저는 만족합니다 ㅎㅎ 프로로 넘어가기 전에 마지막 에어가 될 것 같은데 m1칩 미리 사용해본다고 하면 괜찮은 것 같아요~ 다음 프로까지는 못 기다리겠어서 에어5로 결정했어용

    • @jinkyunghan4366
      @jinkyunghan4366 2 년 전 +1

      에어 2,3에서 바꾸는 건 괜춘하실 듯...

    • @Yu-eq4tx
      @Yu-eq4tx 2 년 전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에어2 ->에어5인데 다음 프로는 못기다리겠고 에어5 스펙도 만족합니다. ios 자체가 부드러워서 60hz 주사율도 전 크게 문제없고 에어2 몇 년을 썼지만 64기가 다 쓴적이 없습니다. 64기가로도 충분하다면 전 이번 에어5만큼의 제품이 없다고 생각되네요. 그냥 나오자마자 빨리 사서 당장 쓰는게 이득입니다

    • @won_12.24
      @won_12.24 2 년 전

      @@Yu-eq4tx 맞아요 저도 64기가 충분해서 ㅎㅎ

  • @sh0801
    @sh0801 2 년 전 +8

    에어4사려다가 잇섭님 과거영상보고 기다리고있었는데 정말 나왔네요
    오늘 에어5 사전예약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mr7py4mb9t
    @user-mr7py4mb9t 2 년 전 +7

    오 정확히 저 이유 때문에 이번에 프로11인치 128기가로 (어쩔 수 없이) 주문한 사람입니다. 성능은 에어(게다가 이번엔 M1이라니!)로도 충분히 만족하는데 용량은 64기가로 부족한 사람에게 에어의 선택지가 2개 밖에없다는 건 너무 아쉬워요. ㅠㅠ

    • @user-mr7py4mb9t
      @user-mr7py4mb9t 2 년 전

      @ᄒᄒ 현재 공홈에 있는 프로11인치는 3세대가 공식적 명칭입니다! (M1들어가있는 그것입니다)

  • @barella23.
    @barella23. 2 년 전 +28

    에어4세대와 에어5세대가 크게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세세한 변화는 있는 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yunj5455
    @yunj5455 2 년 전 +47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가 가을쯤에 공개 될까요? 지문인식이 추가되면 좋을거 같은데…
    기다리기 힘들어서 에어도 계속 눈에 끌리네요

    • @ITSUB
      @ITSUB  2 년 전 +41

      지문인식은.. 안들어갈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요!?

    • @jejutoubagi
      @jejutoubagi 2 년 전 +1

      프로는 주기가 1년 6개월정도의 주기를 가지고있어서 이번년은 패스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 @user-br4mt5js2v
      @user-br4mt5js2v 2 년 전 +2

      코로나도 이제 슬슬 끝나가니 지문인식을 추가하는건 어렵지 않을까요?? 전 페이스 아이디 실내에서는 정말 야무지게 쓰고 있긴 해서요

    • @go-kh5oi
      @go-kh5oi 2 년 전

      향후 2년동안 추가안한다고 합니다

    • @yoongun
      @yoongun 2 년 전 +3

      @@jejutoubagi 작년 초에 발표했어요 그래서 18개월 주기라면 이번 가을에 발표하는게 맞아요

  • @user-co1gb6yz1n
    @user-co1gb6yz1n 2 년 전 +13

    아이패드 9세대가 64기가 부터인데 M1달고 64기가는 선넘었네요.. 몇달전 에어 4세대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굳이 5세대 안 기다려도 됐네요..ㅋ 에어 4세대도 충분히 성능이 차고 넘쳐서 ㅎ

  • @user-xh5ki1gr1w
    @user-xh5ki1gr1w 2 년 전 +4

    홀리쉣이네.. 120hz 주사율이나 이런거 빼면 프로세서 성능은 아이패드 프로 m1이랑 똑같.. 아이패드 에어에 들어간 건 진짜 전설이다.. 아이패드 에어 팬덤이 두꺼워질수도..?

  • @user-dw6cu8db1v
    @user-dw6cu8db1v 2 년 전 +4

    에어 128gb로 나왔으면 바로 질럿따
    64gb는 확실히 고민이 좀 되긴하네
    딱 공부용으로 쓰기만하면 쓸 수 있는데
    원신같은거 깔면 용량 거의 다 쓸 듯....

  • @dohoonalexjang1853
    @dohoonalexjang1853 2 년 전 +11

    용량문제는 솔직히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등 클라우드 어플로 때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괜찮을 것 같기도 해요

  • @user-ji2rm1jh3h
    @user-ji2rm1jh3h 2 년 전 +392

    아이패드 에어5세대 4세대에 비해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칩셋이 m1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되어서 이제는 프로 시리즈와 120hz 급나누기를 한 것 빼고 가상비 좋게 나온 것 같습니다.

    • @ITSUB
      @ITSUB  2 년 전 +138

      용량만 128이 기본이었어도 더 좋았을텐데 말이에요 ㅠㅠ

    • @silvercat3819
      @silvercat3819 2 년 전 +16

      저 용량에 가성비요.....?

    • @user-nm8ns1vs5m
      @user-nm8ns1vs5m 2 년 전 +158

      만약 용량까지 128이였으면 애플이 아니지

    • @silvercat3819
      @silvercat3819 2 년 전 +7

      @@user-nm8ns1vs5m 아 ?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ㅇㅈㅋㅋㅋㅋ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8

      @@silvercat3819 그나마 c타입이라 그게 다행 아닐까요
      용량 부족한대신 c타입으로 자료이동...
      잘 모르겠네..

  • @user-qu4bl6cv2e
    @user-qu4bl6cv2e 2 년 전 +1

    아이패드에어 5세대 휴대용으로 생각하고 있었긴 하지만 그냥 프로5세대11인치로 결정해야 겠네요
    에어 리뷰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잘 보고 가요

  • @johnpark2735
    @johnpark2735 2 년 전 +10

    진짜 64기가가 적어서 256기가를 가면 차라리 11프로 128기가 가는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애매한 가격 차이...

  • @Jun_F0ur
    @Jun_F0ur 2 년 전 +3

    오 에어도 정식 출시 되었군요! 에어3 쓰는데 갈아 탈까 고민중인데 아무래도 소프트웨어 끊기지는 않았으니까 버티다가 갈아탈려구요 ㅎㅎ:)

  • @user-eu4rm6zq9c
    @user-eu4rm6zq9c 2 년 전 +20

    올해 초 신학기 이벤트 때 탑승할 수 있었다면 프로 11인치로 갔을텐데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오늘 학생복지스토어에서 유의미한 가격차이로 에어5 건진 거 같아서 꽤 기분이 좋네요!!!

  • @firebreathpenguin
    @firebreathpenguin 2 년 전 +2

    안그래도 오늘부터 대학생 할인스토어에서 67만원에 종이필름까지 줘서
    엄청 고민하고 있었는데 내일 갤럭시 켐퍼스 스토어 할인이벤트 하는거 보고 갤탭이랑 아이패드 에어중에 고민해야겠네요
    진짜 딱 필요할때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louis-tj1yx
    @louis-tj1yx 2 년 전 +2

    지금같은 물가상승 폭등시기에 가격동결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

  • @torognr
    @torognr 2 년 전 +26

    M1으로 볼 수 있는 이점은 단순한 성능증가뿐만이 아님. 램이 8기가로 늘어나니 사후지원 기간도 늘어날 확률이 매우 높음

    • @Sjfbsj
      @Sjfbsj 2 년 전 +8

      근데 간과한게 이미 아이패드의 사후지원은 뛰어나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그 기간 전에 바꿀거기 때문에 그게 업그레이드 요소가 되진 않음.

    • @user-th9rs7qb1g
      @user-th9rs7qb1g 년 전 +2

      팀쿡 형의 감동스러운 가격 정책 덕분에 프로 샀습니다만 :)
      원래 아이패드 사려다가 저장용량 올리니까 아이패드 미니로 되었다가 64기가는 에바여서 256으로 가니까 아이패드 에어로 넘어가게 되고
      용량 업그레이드 하면 프로 128이 되서 프로를 사게 되는 아주 감동적인.. 웁.. 웁...

  • @neofant0
    @neofant0 2 년 전 +4

    이번 WWDC 22에서 iPadOS 새 버젼에 뭘 보여주느냐에 따라 iPad 5세대와 4세대간의 차이가 보일지도 모르겠네요

  • @INSANEGOIST
    @INSANEGOIST 2 년 전 +2

    이형 썸네일 폼은 일정해서 참 좋아ㅋㅋㅋ

  • @user-ze6pt2wx9j
    @user-ze6pt2wx9j 2 년 전 +1

    에어4 사용 중인데 배터리 때문에 넘어갈까 고민 많이 했는데 영상 보고 에어4를 좀 더 쓰기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xw7ej3kj9l
    @user-xw7ej3kj9l 2 년 전 +6

    대학생되서 아이패드를 사려고 하는데 에어4랑 에어5중 둘이 차이가 큰게 아니라 비슷하게 보이고 제가 필기 요약 등의 단순한 것만 사용하려다 보니 굳이 에어5를 살 필요가 있기도 하고 너무 고민되네요😂😂

    • @Jay-op1vx
      @Jay-op1vx 2 년 전 +1

      솔직히 필기용으로 에어4도 충분하긴한데 가격차이가 크지않으니 이왕이면 에어5라고봄

    • @user-xw7ej3kj9l
      @user-xw7ej3kj9l 2 년 전

      @@user-atdqeryxcgwyfhiuihw 필기용이나 겜임용으론 쓰진 않을거여서 64기가로 사려고요

  • @yonglog1264
    @yonglog1264 2 년 전 +40

    에어에 m1을 준건 더 애매해진것 같네요..
    라이트하게 쓰자니 조금 보태면 조금 용량부족한 프로가 보이니..

    • @ITSUB
      @ITSUB  2 년 전 +17

      그러니까요. M1 달려서 영상 테스트좀 해볼려고 파일 옮기는데 금방 차더라구요;;

    • @sweethanam774
      @sweethanam774 2 년 전

      M1프로 사자니까 m2 프로올해 나오는데
      가격동결이라는 소식들리고 ㄹㅇ 고민중ㅋ

    • @gimjaewon
      @gimjaewon 2 년 전

      @@sweethanam774 당장 1~2달 안에 써야하는거면 5세대 가시고 여유있으면 6세대 기다리세요
      6세대 1차 출시국 아니면 내년에나 받아볼 수 있을듯 해요

    • @user-du8ud2su8e
      @user-du8ud2su8e 2 년 전

      @@gimjaewon 저도 지금 아이패드 사야하나 고민중인데 지금 사도 손해 안볼까요?ㅠㅠ 연말에 신형이 나오다고 하니 후회할까 너무 고민이 되네요...

    • @ducksix5471
      @ducksix5471 2 년 전

      @@user-du8ud2su8e 전 걍 지름

  • @user-vy7fu9hc6c
    @user-vy7fu9hc6c 2 년 전 +1

    나는야 14년 에어2 사용자......돈이 준비되길 기다리며 잇섭님 영상으로 안목을 키우고 있습니다😂😂

  • @MiniLime
    @MiniLime 2 년 전 +2

    조금은.. 12.9인치만 프로로 두고 11인치는 이제 에어로 만들려는게 아닐까요? M1 12.9인치도 여기에만 미니 led 있고 11인치에는 없으니까요. 프로와 에어를 인치수로도 구분할려는 것 같아요

  • @wjdalsrb28
    @wjdalsrb28 2 년 전 +49

    대부분 M 으로 대체되는 것을 보면 진정한 의미에서 애플의 한 세대가 저물고 다음 세대가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ㅎ
    M 으로 바꾸지 않았으면 욕 좀먹었을 꺼 같은데 바꾸는게 여러 방면으로 신의 한 수가 되었네요 ㅋㅋㅋㅋ

    • @user-gj9bx9td7f
      @user-gj9bx9td7f 2 년 전 +1

      @@jai03829 전형적인 자폐성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말투이군요.

  • @ji5638
    @ji5638 2 년 전 +21

    아이패드 에어5에 M1 칩셋이 들어가버리는 바람에 프로 M1 11인치랑 120hz 말고는 크게 다르지 않아서 가성비가 더욱 좋아보이네요

    • @user-yk2iy8he6v
      @user-yk2iy8he6v 2 년 전 +9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차이가 큼

    • @ITSUB
      @ITSUB  2 년 전 +5

      근데, 가격과 이것저것 따져보면 64기가는 좋은데, 256이 좀 애매합니다 ㅎㅎ

    • @oliverkang6396
      @oliverkang6396 2 년 전 +15

      120hz 말고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120hz가 진짜 큽니다

    • @Leopold_Godowsky
      @Leopold_Godowsky 2 년 전

      윗분들 말씀처럼 120hz가 매우 큽니다

    • @JY-jj2dn
      @JY-jj2dn 2 년 전 +1

      카메라도 다르고.. 또 뭐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

  • @hk416_mod3
    @hk416_mod3 2 년 전 +2

    에어를 사기엔 프로가 너무 눈에 밟히고… 그래서 그냥 미니6로 구매했는데 성능에서 꿇리는건 없어서 좋네요!

  • @soondegook
    @soondegook 2 년 전 +2

    너무 유용한 영상이였어요!

  • @user-uv6ed9mk8y
    @user-uv6ed9mk8y 2 년 전 +3

    형 리뷰 기다리고 있었는데 고마워!!

  • @HoboTurtle
    @HoboTurtle 2 년 전 +5

    64기가는 아마 교육기관에 대량공급을 목적으로 출시했을 수도 있음.

  • @Poy0904
    @Poy0904 2 년 전 +1

    21년 추석시즌에 에어4 블루 구매한 사람입니다, a14도 충분히 좋아서 괜찮은데 램8기가가 좀 부럽고 퍼플색상이 제일 배아프고 제일 부럽습니다 ㅜㅜ

  • @mischief_maker
    @mischief_maker 년 전

    마침 아이패드 에어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덕분에 도움이 됐습니다. 고민은 배송만 늦출뿐!

  • @Melki-zedek
    @Melki-zedek 2 년 전 +4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이라기 보다는 저렴하면서도 좋은 m1 칩 탑재한 4세대라고 생각하는게 좋겠네요.

  • @heungmin_son.7
    @heungmin_son.7 2 년 전 +18

    이제 프로모션 디스플레이와 스피커 밖에 프로와 별 차이가 없네요! 진짜 가성비 패드가 될 수도 있을 듯
    하지만 진정한 가성비 패드로 구매하려면 기본 깡통 옵션으로 구매해야 할 것 같아요
    형... 오늘도 좋은 영상 고마워! 근데 또 사고 싶은데 어떻게 하지...

    • @ITSUB
      @ITSUB  2 년 전 +5

      필요하면 사고 아니면 과감히 포기!

  • @user-hq4po7wd6q
    @user-hq4po7wd6q 2 년 전 +1

    음 이래서 경쟁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삼성이나 안드로이드 진영도 힘내줬으면 좋겠어요.

  • @user-ky5mp3ps3q
    @user-ky5mp3ps3q 2 년 전 +2

    지난 밤 치열하게 고민하다 에어 5세대 깡통 구입했는데 (본체 71.6+펜슬2 15.5)
    원래 용량 넉넉하게 쓰는 편이라 256 고려 안해본 것은 아니지만 결국 깡통 산 이유라면
    쓰는 용도가 결국은 요새 하고 있는 공부 필기, 유튜브, 라이트룸 사진 보정, 책 읽기, 간단한 그림 정도인데
    아무리 '거거익선'이라지만 256까지 필요할까 싶더라구요.
    라이트룸이 가장 걸렸는데 아이폰에 테스트 해 본 바로는 클라우드로 하면 용량 그렇게 잡아 먹지는 않을 것 같아서
    사이즈 큰 게임 돌릴 거 아니면 굳이 256기가 사서 프로 살 걸 후회할 일은 없겠다 싶었습니다.
    사실 미니6 256으로 거의 가고 있었는데
    아이패드 패밀리 모아 놓고 사이즈 비교 한 눈에 하니까 '이렇게 작았나?' 싶었습니다.
    2.6인치 차이가 이렇게 컸구나 싶고...
    어차피 프로가 필요한 시점에는 맘 먹고 고용량으로 가야 될 거라고 보고,
    그 전에는 라이트하게 써 보겠습니다.
    아, 다들 프로모션 얘기 하던데
    전 아직 아이폰도 Xs 유저에 매장에서 13 프로 같이 돌려 봐도 역체감 거의 느끼지 못해서 제 얘기는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뭐... 이제 더 잘 쓸 거 생각해 봐야겠죠.

  • @user-nk4rp5mo6x
    @user-nk4rp5mo6x 2 년 전 +4

    삼성이었으면778G 넣고 저 가격이었을텐데 배짱같지는 않음.
    m1 아패프로에서 이펙트까지 들어간 psb 회사파일도 200짜리 노트북만큼 원활하게 돌아가고 소음도 없던데
    그런성능을 70만원대에서도 느낄수있다는게 신기함.

  • @sallyc8009
    @sallyc8009 2 년 전 +8

    하... 진짜 오래 존버했는데 에어5 사기엔 단점이 너무 많이 느껴져서ㅠㅠ
    가격이 더 나가도 오래 쓸 생각에 프로 존버 갑니다!!

  • @Brainstom
    @Brainstom 년 전 +1

    아이패드에어 시리즈는 애플 태블릿의 중급형 제품이라서 주사율를 120hz를 넣으면 너무 균형이 맞지를 많아서 만약 다음세대인 아이패드에어 6세대에서 90hz,M2,8GB를 넣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또한 M1과8GB를 넣어 주었다는 점에서 극찬 받을 만한 테블릿이라고 생각해요

  • @tenor_ko
    @tenor_ko 2 년 전 +1

    태블릿을 주로 악보 보고 필기하는 용도로 쓰는데 기존 사용하던 탭S3가 너무 오래 돼서 화면비가 4:3에 가까운 아이패드로 갈아타려고 신형 에어나 프로를(전세대 포함해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근데 제 사용 패턴이나 용도를 고려하면 용량 확장이 가능하고, 와콤(EMR) 방식의 펜 입력이 훨씬 필기에 잘 맞아서 결국 다시 갤탭으로 틀었습니다(참담)... 애플펜슬(AES)만 믿고 있었는데 원하는대로 잘 안 써지고, 어떻게든 감당하려 했던 OS도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던지라;; 언젠가 애플 태블릿 선까지는 입성할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감이 있긴 합니다. 앞으로도 어떤 제품들을 선보여 줄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어요.

  • @user-sm5ct2xu5b
    @user-sm5ct2xu5b 2 년 전 +7

    에어 3세대 쓰다가 5세대로 바꿔서 2주 정도 실사용 중인데, 확실히 기기 내부에 빈 공간이 있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저는 케이스를 끼워 쓰다보니 뒷판은 체감이 덜하고, 오히려 필기를 다다다 빨리할 때 (생패드 생펜슬) 약간 액정에서 바운스... 그런게 느껴지더라구요ㅋㅋㅋ 필기에 엄청나게 지장이 있는 건 아닌데 예민하신 분들은 조금 거슬리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 외에 성능은 3세대에서 넘어와서 그런지 체감이 엄청나서 만족하고 있고 용량은 제가 워낙 안쓰는 편이라 64로도 잘 쓰고는 있지만 보통 분들이라면 아쉬우실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상 보라색 때문에 산 게 크고..ㅋㅋㅋ 3세대에서 넘어와서 만족하지만 4세대 쓰고 계신다면 정말 굳이? 싶다고 생각합니다

    • @jinkyunghan4366
      @jinkyunghan4366 2 년 전

      오 후기 감사합니다. 원래 퍼플 사야겠다 이러고 있었는데 해외 유튜버들 후기에서 블루 보고 너무 이뻐서 마음이 흔들리더라고요.
      퍼플도 괜찮죠??

    • @user-sm5ct2xu5b
      @user-sm5ct2xu5b 2 년 전 +2

      @@jinkyunghan4366 네 퍼플 되게 고급지고 예쁜 색깔이에요! 다만 연보라나 쨍한 보라 느낌은 아니고 스그랑 섞인 듯한 그런 색이라 좀 선명하고 튀는 느낌을 원하신다면 기대와는 다를 수 있어용

    • @user-sm6hd8hy7x
      @user-sm6hd8hy7x 2 년 전

      에어 2대에서 이번에 5세대로 넘어갈려고 하는데 많이 바뀐게 체감이 많이나나요??

  • @oioi_
    @oioi_ 2 년 전 +5

    에어4 음질듣고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는데,, 에어5가 체감될 정도로 좋다니...

  • @user-ys8mb4ey3l

    항상 올리신영상 잘시청하고있습니다
    예전에 gts2 mini영상을봤었는데요
    그영상보고 바로구매해서 지금까지사용중이네요^^이번에 gts4랑 gts4 mini 나왔잖아요
    비교영상제작 부탁드려요~

  • @dnalsrms6306
    @dnalsrms6306 2 년 전 +1

    4:24 애 나오는 저 기능 정말 유용합니다 유학생이라 저거랑 같은 브랜드에 교과서 지로그래픽 책 쓰는데 저렇게 사진 넣고 위애 필기하는 기능이 기가막히더라고ㅛ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38

    저렇게 좋은 성능 박을 수 있는게 m1단가가 5불수준...ㅋㅋㅋㅋㅋ
    에어정도 라인업에도 저런 칩셋 박을 수 있다는게 22U + S8U 쓰는입장에서 부럽긴하다...
    난 320만원으로 gos콜라보 쓰고잇는데..

    • @ITSUB
      @ITSUB  2 년 전 +9

      ㅠㅠ 저두요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4

      자체코어 제작 하면좋겠다..
      gaa3나노 파운드리까지.. 언젠가 쓸만한 코어 제작이 되겠죠...?

    • @user-br3nf3vt9f
      @user-br3nf3vt9f 2 년 전 +1

      @메나스파르타 저는 왜인지 핸드폰에서는 1000점밖에 안나오는데 태블릿에서 1400점이 나오더라구여...
      이게뭔지 대체... 왜 200점을 나눠준건진 모르겠는데 아무튼 착잡하네요...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2 년 전

      아 저도 폴드2, 탭s8울트라 240+150=390 약 400만원치 gos 에디션.. 그나마 폴드2는 폴드3보다 성능 더 좋은걸로 아는.. ㅋㅋㅋㅋㅋ

    • @passtherhyme
      @passtherhyme 2 년 전 +2

      ㅋㅋ OLED에 120HZ 영상최적화 화면비 칼베젤 SD카드확장 S펜동봉+필기감같은 메리트는 있으니까요 ㅜㅜ

  • @rgkoh1279
    @rgkoh1279 2 년 전 +17

    태블릿은 무조건 애플쪽이 맞는 것 같아요. 아이패드1 뒷 판 둥글어서 덜컹거리면서 쓰던게 엊그제 같은데 세월 빠르네.

    • @parkdongji
      @parkdongji 2 년 전

      필기는 갤탭이 더 좋아요

    • @koreaboys1108
      @koreaboys1108 2 년 전

      @@parkdongji 네? ㅋㅋ s펜 공짜로 주는거 말고는 메리트 1도 없던데

    • @user-nh8qy3wt2c
      @user-nh8qy3wt2c 2 년 전

      @@koreaboys1108 맞음 ㅋㅋ

  • @rice-whale
    @rice-whale 2 년 전 +1

    오늘 사전예약 했는데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 @yjk6768
    @yjk6768 2 년 전 +1

    대부분 가로로 돌려서 키보드끼워서 쓰는경우도잇고 화면도 좀더 넓고 깔끔해보이고 그럴려면 에어이상임 홈버튼잇는거 이제는 좀 옛날느낌이 슬슬 나는듯한.. 그렇다고 프로이상쓰기엔 과해보이고 용량이 걱정이면 클라우드나 usb 쓰면되고 솔직히 일반인입장에서 다른기능은 거기서 거기일듯
    그래서 에어가는거지 별로면 다시팔면되고 가격방어도 ㄱㅊ게 되는듯?

  • @stripe2015
    @stripe2015 년 전 +92

    이제야 알았습니다 에어가 가격대비 선비였다는걸......

  • @user-hg9yz8yy9p
    @user-hg9yz8yy9p 2 년 전

    얼마전에 패드6세대에서 업그레이드 시킬겸 에어 5세대를 고민했는데 알못이라서 검색을 좀했는데 차라리 프로를 사는게 좋다는 글이 하도 많고 128기가는 쓰고싶어서 프로로 샀는데 이유를 이영상으로 자세히 알게 됐내요ㅋㅋㅋ

  • @hamul2
    @hamul2 2 년 전

    7:13 세월이 느껴지네요....
    형님... 안녕하고 건강하게 사세요 유튜브 공식 black cow가 되야지요

  • @Eagles00
    @Eagles00 2 년 전 +5

    이젠 120hz나 쿼드 스피커 아니면 굳이 프로를 고집할 이유가 없어진 거 같네요 ㅋㅋ GOS 터진 덕분에 애플의 프로세서로 이리 주목받네 ㅋㅋ

    • @user-yy4jy7il7f
      @user-yy4jy7il7f 2 년 전 +3

      근데 120hz랑 쿼드 스피커가 너무 커가지고;;ㅋㅋ

  • @alphamanager
    @alphamanager 2 년 전 +7

    서울야스킹을 넘어 야스야스킹까지 노리는 잇섭...

  • @user-ct9ek7hf3u
    @user-ct9ek7hf3u 2 년 전 +1

    기본 아이패드 8세대 32기가로 아이패드 처음 입문했는데 사용경험은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그 개같은 라이트닝 포트나 아직까지도 남아있는 홈 버튼, 애플 펜슬 2세대 미지원 등의 이유로
    슬슬 에어로 넘어갈까 생각중... 아니 사실상 넘어가려고 확정해둔 상태입니다
    영상에서 많이 아쉽다고 언급해주신 용량 문제는 어차피 32기가 모델로도 여유있게 사용할 정도로
    태블릿에는 뭘 설치를 안해서 큰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120헤르츠 프로모션이 빠진 건 좀 아쉽네요.. ㅠ

  • @cktkdgma
    @cktkdgma 2 년 전 +13

    돈 좀 보태면 120hz + 128gb인 프로 사겠다는 생각이 절로드는 기가막힌 가격정책

  • @sigtune3234
    @sigtune3234 2 년 전 +7

    약 5개월전에 에어4 사서 쓰고있는데 에어5에 M1탑재됬단거듣고 에어4 팔아버리고 넘어갈까란 충동이들엇지만 내가 패드를 산게 게임하려고 산게아니라 대학수업 필기용으로 산거지라며 충동을 잘억제하고 에어4 잘쓰고있습니다 ㅠㅠ

    • @ITSUB
      @ITSUB  2 년 전 +4

      아마 바꾸셔도 에어4 자체가 괜찮아서 크게 차이느끼기 어려우실거예요 ㅎㅎ

    • @user-qc1ng3en8l
      @user-qc1ng3en8l 2 년 전 +1

      전 1개월 쓰자마자 에어 5 나온다는 소식듣고 팔아버렸는데 ㅋㅋㅋㅋ 지금 이게 맞나 후회 중입니다

  • @allblue1637
    @allblue1637 2 년 전 +1

    처음엔 용량은 그렇다 치고 M1이라고?? 하면서 바로 구매뜨면 지를 각이었는데 여기저기서 빠진 부분(120Hz, 쿼드스피커, Face ID) 지적하는 걸 보니 망설여지다가 그냥 다음세대 프로 기다립니다. 하.. 나의 에어 1세대 생명 연장의 꿈..

  • @user-qf9wp9pt3b
    @user-qf9wp9pt3b 2 년 전 +1

    테알못인데 최근 애플에 관심이 생겨서
    패드 폰 에어팟 등 찾아보고 있는데
    설명이 쏙쏙 들어오네요...!!
    앞으로 많이 찾아보겠습니다
    아이폰14는 출시 하나요...??

  • @NewRun_
    @NewRun_ 2 년 전 +15

    128GB 는 아이폰에서도 사용하고 있지만 게임용으로 사용하려고 생각하다보니 적은 용량일 수 있다고 생각해서 결국 256GB 로 구매해버린..
    게다가 M1 칩셋이라 당장에 게이밍 성능도 잘 뽑아줄꺼라 기대

    • @user-dm9fs6qf9u
      @user-dm9fs6qf9u 2 년 전 +1

      M1게이밍은 최고던데요

    • @AL-rt9om
      @AL-rt9om 년 전

      게임 몇개하셔요?
      64기가만해도 원신 리니지 충분하지 않나요?

    • @NewRun_
      @NewRun_ 년 전

      @@AL-rt9om 모바일 리듬게임 하고있습니다. 풀콤보 달성 스샷이나 뭐 이것저것 하니까 용량 금방금방 차더라구요. 128GB 선택한거에 후회가 없습니다.

    • @AL-rt9om
      @AL-rt9om 년 전

      @@NewRun_ 와 넓은 화면으로 리듬게임하면 재밌겠내요
      태블릿으로 하면 재밌는 게임몇개 추천해주셔요~ㅎㅎ

    • @brandonheet
      @brandonheet 년 전

      @@AL-rt9om 라스트오리진 어나더에덴만 해도 20기가 넘음 64기가는 걍 고자..

  • @powerinass
    @powerinass 2 년 전 +7

    애플 펜슬이 필수만 아니었어도 그거 살 돈 더 보태서 프로 사는데 연필 하나에 16만원은 참... 행복한 가격이네요...^^!

  • @user-kh3gq6vv8b
    @user-kh3gq6vv8b 2 년 전

    용량이 진짜 아쉬운게 공감이 되네요 용량 더 큰 선택지는 거의 프로값이고

  • @preferable_
    @preferable_ 2 년 전

    ㅎㅎ오늘 사전 예약 풀린지 몰랏는데 잇섭영상보고 방금 지르고옴 퍼플이쁘내

  • @Milkyway_st
    @Milkyway_st 2 년 전 +51

    m1을 넣은 것은 좋았지만 솔찍히 a15를 넣고 가격을 싸게만 만들었어도 오히려 더 좋았을거 같긴 함... 약간 급나누기 실수 같은 느낌...

    • @Jay-op1vx
      @Jay-op1vx 2 년 전 +3

      그럼 아이패드 기본모델이랑 급나누기 실패죠 이번에 기본모델도 A14들어갈텐데

    • @Milkyway_st
      @Milkyway_st 2 년 전

      @@Jay-op1vx그래도 에어와 기본형은 외형이나 카메라, 화면 크기 자체가 다르거나 5g 같이 급나누기를 할 수 있는 게 많은데 프로와 에어는 큰 차이가 많이 안 보이고 어느 정도 오버스펙이면 일반 사용자는 의미 없어져서....참...

  • @no.one387
    @no.one387 2 년 전 +12

    아이패드 에어 5 진짜 나오자마자 사서 (나 미국삼) 한 한달전부터 진짜 만족감 높게 사용하고 있어요! 64기가 살까 256기가 살까 했는데 뭐 오래오래 쓸 생각으로 256기가 샀는데 정말 사길 잘한거 같아요! 전에 아이패드 7세대로 입문하고 이게 제 2번째 아이패드인데 진짜 너무너무 추천해요!!! 이걸로 인강 듣고 뭐 유튜브, 간단하게 그림 그리는데 중1인 저는 진짜 부족함 1도 못느낌요

    • @user-vy3ww9bj6m
      @user-vy3ww9bj6m 2 년 전 +1

      64안산건 진짜 잘한거임 토나오게 용량 작음;;

    • @no.one387
      @no.one387 2 년 전 +1

      @@user-vy3ww9bj6m 그쵸..ㅠㅠㅠㅠ 너무 용량 작다고 생각해서 진짜 눈물 머금고 거의 100만원인 256기가 결제....

    • @factonly8056
      @factonly8056 2 년 전

      겨우 2번째 패드면서 뭘 추천하지 써본게 없는 수준인데

    • @user-uv7rw8yy8l
      @user-uv7rw8yy8l 2 년 전 +20

      @@factonly8056 지금 이사람 중1이라고 했는데요..? 그냥 자기가 생각하는 걸 쓴건데 패드 2번째라고 무시하시는건가..? 전 제가 쓰고 있는거 첫번째 아이패드인데..

  • @saltguy
    @saltguy 2 년 전 +1

    미니+미니 유저여서 가볍게만 보고 갑니다…! ㅎㅎ

  • @tv1394
    @tv1394 2 년 전 +2

    내. 좋은 정보 리뷰 너무 잘보고 갑니다.

    • @ITSUB
      @ITSUB  2 년 전

      감사합니다 ㅎㅎ

  • @user-tg5ms2ku4o
    @user-tg5ms2ku4o 2 년 전 +25

    잇섭님 뒤판의 감촉이 내구성에 큰 영향을 줄 만큼 심한가요?ㅜㅜ 4세대보다 조금 약한편이라도 조심히 관리할만지 궁금하네요(케이스가 있으면 크게 걱정안해도되겠죠?

    • @user-tg5ms2ku4o
      @user-tg5ms2ku4o 2 년 전 +5

      @뽀뽀파리 이번에 결국 구입했는데요. 직접 만져본 후기로는 생각보다 크게 신경쓰이지 않더라구요. 살짝 눌리는게 보이긴 하지만 내구성이 약하다는 느낌은 아니에요~ 현재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 @user-tg5ms2ku4o
      @user-tg5ms2ku4o 2 년 전

      @뽀뽀파리 저도 투명케이스 끼고 있는데 걱정 안하셔도 될것같아요. 만약 그래도 걱정되신다면 케이스 말고도 파우치 하나 장만하시는걸 추천해요 😁

  • @user-uf6hq5tr3q
    @user-uf6hq5tr3q 2 년 전 +3

    와 타이밍 지린다 아까 9시에 에어5세대 퍼플 샀는데 사자마자 올라온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요거 보고 마음에 안들면 바로 취소하러 갈게요 엌ㅋㅋㅋㅋ

  • @user-vp8rm9cu4d
    @user-vp8rm9cu4d 2 년 전

    여윽시 대한민국 국민 흑우 오늘도 감사를❤

  • @user-ep2qf8jq3i
    @user-ep2qf8jq3i 2 년 전 +2

    결론 내 드릴게요~ 아이폰이던 아이패드건 3년이상 썼다 근데 아직 잘쓰고 있다 싶으면 존버 하시고 디자인, 노치 등 디자인적으로나 핵심 칩이 나온다... 그때 사셔도 좋지않을까 싶어요. 사실 에어4 쓰시다가 에어5가시는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이상 아이폰7하안~~참쓰다가 12프로맥스로 넘어오니 좋아요 그냥...

  • @user-bu1xq5lz6w
    @user-bu1xq5lz6w 2 년 전 +3

    이번업그레이드는 다른것보다
    칩셋 성능은 사실 아직은 크게 의미없고
    8gb 렘차이임 극단적으로 패드미니
    혹은 저번 년도 아이패드가
    유통기한 임박해도 이번 에어는 거뜬히 버티고 남음

  • @user-yv5zq9lw9u
    @user-yv5zq9lw9u 2 년 전 +3

    에어 5 퍼플 사전 예약 성공했습니다
    첫 아이패드 인데 기대가 되네요

    • @ITSUB
      @ITSUB  2 년 전 +1

      아주 만족하실겁니다 ㅎㅎ

  • @Orpheus_HS
    @Orpheus_HS 2 년 전 +2

    m1을 이용한 컨텐츠의 소비는 좋지만 그 컨텐츠의 제작은 기본 64기가 용량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고... 그러기에 용량이 더 높은걸 사기에는 120헤르츠 지원하는 프로를 추가 용량의 에어를 사는 것 보다 낫지않을까...
    64기가 4세대 사서 이용 중인데..공부용으로만으로도 용량이 빡셈 ㅜㅜㅜ
    애플 장사 더럽게 잘해..

  • @user-pd3hy7jc9m
    @user-pd3hy7jc9m 2 년 전

    잇섭형 생일축하드립니다~

  • @yeahi8970
    @yeahi8970 2 년 전 +15

    인생 첫 패드로 에어 5세대 256을 골랐는데...
    잇섭님께서 추천을 안한다 하시니 또 마음이 흔들리고 그러네여😂

    • @llIIllIllIII
      @llIIllIllIII 2 년 전 +1

      저도 2022 그램 사고 그런 생각 들었어요 괜찮아요 잘활용하면서 쓰면 되는거죠

    • @user-hi5qt5qp1t
      @user-hi5qt5qp1t 2 년 전 +1

      저도 처음 사보는데 영상보니 살짝 흔들리기도 하고 ㅋㅋㅋ ㅠㅠ

    • @user-rw7km2dt1l
      @user-rw7km2dt1l 2 년 전 +1

      그냥 ipad가 짱이여

    • @DS-on2bb
      @DS-on2bb 2 년 전 +7

      그냥 그대로 가요 후회없습니다

    • @luigee285
      @luigee285 2 년 전 +1

      보통 이런건 저번 거 샀는데 업그레이드해야 하나 기준인거라 처음 사시는 거면 무조건 만족일 거예요

  • @Fluffymeows
    @Fluffymeows 2 년 전 +3

    아무리 급나누기를 해도 22년도에 60hz는 너무 뒤쳐진 거 아닌가 싶습니다. 용량은 필요에 따라 충분힌 사람도 있겠으나 폰도 그렇고 주사율 급나누기는 그만했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프로모션(가변)말고 고정 120이라도 탑재한다면 괜찮을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