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영상] J 83회 : 언론은 어떻게 정치판의 선수가 되었나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28.
  • - 출연
    최욱 _ 팟캐스트 황태자/ 웃음장인
    강유정 교수 _ 강남대 한영문화콘텐츠 학과
    임자운 변호사 _ '반올림' 활동가
    - 특별출연
    홍성일_ 서강대 언론문화연구소 연구원
    이정호_미디어오늘 편집국장
    - 83회 J BGM
    00:10 슈퍼 히어로(대한민국) - 애청자 이승환님
    00:58 Dreams Come True(feat.홍성일) - S.E.S
    01:26 니가 있어야 할 곳(가지마여) - god
    01:42 Bolero(본래로) - 암살 OST
    03:14 춤추는 고양이(김의겸 출마의 변) - 앤더슨
    04:25 BRAVE NEW WORLD - 007 스카이폴 OST
    09:38 거위(정치)의 꿈 - 카니발
    18:15 녹(슨)턴 - 쇼팽
    19:48 비내리는 고모령(MR) - 현인
    23:20 A WEREWOLF BOY - 늑대소년 OST
    32:29 소(심)나무(feat.최욱팬) - 바비킴
    41:15 동네오빠(최욱입덕기) - 영기
    42:40 Wiggle(쇼 기자) - Jason Derulo
    53:22 If I Were King - Low Light(Artlist)

댓글 • 255

  • @bluebluedays
    @bluebluedays 4 년 전 +113

    국민이 아무리 비판해도 소용없음. 미국처럼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악의적인 언론사를 본보기로 날려야 무서워서 저런 짓들을 못하지.

    • @user-ro6ln1rh7j
      @user-ro6ln1rh7j 4 년 전 +2

      저도 예전부터 가졌던 생각 입니다. 오보나 가짜뉴스 적발 시 기사 하나당 수백억씩 징벌적 손해배상 메겨버리면 조심할것입니다. 그들은 돈을 벌기 위해 기꺼이 오보 가짜뉴스를 생산하기에 돈을 말려버리는 법을 만들면 저들도 개짓 못할것인거죠.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꼭 필요합니다.

    • @couragedy89
      @couragedy89 4 년 전

      중간에 언론개혁은 언론인도 참가해야 하는데 배부른 소리 하고 앉아있죠.
      진행하면 알아서 참가 안시켜줄까... 지들이 뭐라고 우리도 관여해야함 엣헴엣헴 하면서 먼저 주름 잡고 앉아있는지. 뭐하나 똑바로 하지도 못한 것들이.

  • @MoonLightJedi
    @MoonLightJedi 4 년 전 +106

    받아쓰기 저널리즘
    kbs 법조팀 기자들 여전하잖아요
    검찰이 불러주면 주는대로 흘리면 줏어먹고 팩트체크도 검찰에 하는
    kbs는 언제쯤 출입처 폐지합니까?
    신임보도국장 공약 아닌가요?

    • @ScSdSeUbi
      @ScSdSeUbi 4 년 전 +12

      우리 선배님은 안그래요, 우리 동기는 안그래요, 우리 후배는 안그래요 하면서 쉴드 치는 기자들. 절대 변하지 않을 듯.

    • @gertlykke4119
      @gertlykke4119 4 년 전 +1

      동감

    • @parsaikr
      @parsaikr 4 년 전

      @@ScSdSeUbi 최경영이요?

    • @kbs5616
      @kbs5616  4 년 전 +2

      안녕하세요. 저널리즘 토크쇼 J 제작진입니다. 66회 라이브 본방리뷰에 베스트댓글로 당첨되셨습니다. 상품을 보내드릴 닉네임/받는분성함/받으실주소/연락처/선글라스 성별여부를 jtalkshow2018@gmail.com 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ser-lz2cs3pt6y
    @user-lz2cs3pt6y 4 년 전 +10

    BBC코리아가 들어온마당에 국내기더기들 기사를 볼필요가있나싶다. BBC기사보니까 이게진정기사라는거구나 하면서 감탄하면서 보게되더라.

  • @karalee6015
    @karalee6015 4 년 전 +70

    점점 더 혼란스러워집니다. 코로나19가 재난인가요, 조중동을 비롯한 우리나라 언론이 재난인가요...

    • @tjqlchs8083
      @tjqlchs8083 4 년 전 +1

      지금은 코로나가 재앙이지만 평소 조중동은 코로나 못지 않죠. 국민의 정신건강에 완전 암덩어리죠. 진짜 한번쯤은 저들 머리를 한번 헤집어 보고 싶을때도. 어쩌면 저런 생각들을 할 수 있는지 라던가.

    • @couragedy89
      @couragedy89 4 년 전

      코로나19가 계절 태풍 정도의 재난이라면 한국언론은 운석충돌이나 슈퍼볼케이노 폭발 수준의 재앙입니다.

  • @JacoBKunDayo
    @JacoBKunDayo 4 년 전 +25

    언론이든 기업이든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해야 한다. 쟤네는 반성을 하는 종족이 아니기 때문에 재산적 타격을 줘서 억제하는 거 말곤 답이 없다.

    • @syk4696
      @syk4696 4 년 전 +1

      이번에 열린민주당 김의겸 후보님이 언론에 대한 징벌적배상제 공약으로 내거셨어요

  • @qyoo-chulpark7824
    @qyoo-chulpark7824 4 년 전 +38

    언론의 정상화를 위해 언론을 버리고 정치에 뛰어드신 분들과 권력을 얻기 위해 언론를 이용하다가 정치에 뛰어드신 분들은 구분을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user-id6wf1wj1h
      @user-id6wf1wj1h 4 년 전 +1

      맞습니다 여기서도 먹같은 양비론이 ㅡㅡ

    • @couragedy89
      @couragedy89 4 년 전

      그래도 정치참여 규정을 운은 띄어놓고 있으나마나한 취급하는 것은 언급은 해야 옳은거 같습니다.
      정의를 논하려면 적어도 본인들이 세운 원칙의 눈치는 보는 시늉은 해야죠...

    • @user-hl2mq1dk8p
      @user-hl2mq1dk8p 4 년 전

      마쟈요
      아까보니 뭉뚱구려 말하던데...;
      그건아니죠

  • @franzk4147
    @franzk4147 4 년 전 +31

    언론 스스로가 자정능력이 없으니 법으로라도 하는게 맞죠 무조건 가는게 나쁜것으로 볼 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매번 비평하면 뭐헙니까? 관습이었다느니 이런말로.넘어가는데
    조국장관 재판도 한쪽의견만 쓰는데 뭐가 달라질 의지가 있다는겁니까

    • @user-bv1iz3it7l
      @user-bv1iz3it7l 4 년 전

      더 극약처방이 필요합니다.
      그냥 탄압하면 됩니다~ 알아서 조아립니다. 법적으로? ㄴㄴㄴ 박정희 전두환 이명박근혜때 처럼
      죠지면 됩니다. 언론은 자유를 주면 기어오르는게 이미 노무현정권때도 그랬고 문재인때도 정신못차리고 똑같이 하네요~ 말로는 안된다는 의미죠! 총선이 만약 승리한다면 과감하게 내려쳐도 다수국민은 지지할겁니다. 저는 간절히 바랍니다~ 그냥 어떤것이 됬든
      죠지십시요~ 죠지면 기자정신 나옵니다 ㅋㅋ

  • @oioi-jy9nh
    @oioi-jy9nh 4 년 전 +30

    비례정당 사건의 가장큰 원죄는 선관위에 있습니다. 그런데 단 하나의 언론도 그것에 대해 제대로 다루지 않았죠. 저리톡역시 핵심만 요리조리 잘 피해가시네요.

    • @user-qy4qg8sg5i
      @user-qy4qg8sg5i 4 년 전 +1

      제가 하고른 말...선관위가 제 기능을 못함...

    • @user-gc1vu2ry1d
      @user-gc1vu2ry1d 4 년 전 +1

      말해봐야 소용없는 게 안타깝죠.

  • @bw0121
    @bw0121 4 년 전 +12

    최욱씨 질문으로 사설과 칼럼을 정확히 알았습니다. (사설 : 언론사의 입장을 대변, 칼럼 : 본인(필자)의 주장)

  • @user-wb3cs2jj9R
    @user-wb3cs2jj9R 4 년 전 +9

    최욱 최고~ 소중한 최욱

  • @user-fc6pi3dy3v
    @user-fc6pi3dy3v 4 년 전 +49

    선관위의 잘못이다 심판이 반칙에 휘슬을 안불어 난장판이 된 것

  • @user-cp6no7rk9v
    @user-cp6no7rk9v 4 년 전 +29

    미통당 비례 조수진은 이완구-성완종 이름궁합 90% 라고 하던 애널A 출신 아닌가?ㅋㅋㅋㅋ 신보라가 나이들면 딱 저 얼굴이던데

  • @antares.youtube
    @antares.youtube 4 년 전 +65

    현재 위성정당이라고 하는 위성 정당들은 결국 최초 미래한국당이 생기면서 시작되었지요.
    그것은 정치적인 문제니까 저리톡에서 다루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정당이 만들어질 때의 언론의 태도, 선관위가 인정을 한 후에 그에 대한 비판 태도는 비평을 해보실 수 있지 않았나요?
    사회가 비정상에서 정상으로 갈 수 있던 기로, 지금과 같은 이상한 정당들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던 기로에서 언론의 역할이 과거와 동일하게 그들이 원하는 자들이 권력을 잡을 수 있게 침묵했던 것은 아닌지 살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On_horiz
      @On_horiz 4 년 전 +2

      시민들의 충분한 공감대가 생기기 전에 했다면 욕 엄청 들었을텐데 지금쯤 되면 충분한 공감대 형성이 되었으니 다뤄도 되겠지요 지금은

    • @user-vk2nz3bs6x
      @user-vk2nz3bs6x 4 년 전

      미통당에서 준연동형비례제도 안된다고
      그렇게 얘기한걸로 안다
      그걸 추진한건 진보진영의 소수정당과
      민주당이 만든것이다
      소수정당의 대부분이 진보정당인데
      뻔히 소수정당은 민주당의 이중대라는걸
      누가봐도 알수 있는데
      지금과 같은 비례정당 생길것 뻔히 알면서
      그런걸 추진한 민주당이 더 잘못한건이다!
      그리고
      준연동형비례대표 국회의원 법제도가
      국민들이 한표한표 행사한것이
      정직하게 반영되질 않는다
      소수정당이라고 선거에서 혜택을 보는건
      국민의 소중한 선거의 한표를
      거짓되게 가져가는것으로
      처음부터 잘못된 선거제도이다
      반드시 바로잡아야한다
      소수정당을 출연을 바라는건
      정치하는넘들의 바램이지
      국민이 바라는건 아니다
      나의 소중한 한표가 진보정당 혹은 보수정당
      혹은 소수정당에 올바르게 적용되길 바란다

    • @user-vk2nz3bs6x
      @user-vk2nz3bs6x 4 년 전

      @@user-si7fy1fp8l 뭔가 잘못 알고 계신것 같으네요,
      저는 미통당을 두둔하키 위해 글 올린게 아닙다
      법 개정이 잘못된걸 얘기 하는것입니다
      지금껏 독재정권 공산정권도
      모두 다수의 결정이라며 행한것들이
      자기네들 기득권자 집권자들의
      이익을 위해 만든것이라는것 모르시나요
      독재자 공산정권의 잘못도
      다수니 인정하라는건가요?
      이번 준연동형비례대표제의 법 개정은
      국민을 위한것이 아닌
      정치인들 자기들만을 위한 법개정이니
      잘못된것입니다
      반드시 지금과 같은 소수정당의 인위적인
      난립은 없애야합니다
      소수정당도 국민들이 만들어야며
      스스로 국민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국민을 위해 노력하면 국민도 인정하겄죠
      인위적인 소수정당의 출현은
      공정을 파괴하는 행위로 없애야합니다
      한표는 한표에 맞는 결과를 만드는게
      공정한 선거라 생각됩니다!

    • @user-vk2nz3bs6x
      @user-vk2nz3bs6x 4 년 전

      @@user-si7fy1fp8l 네 그래야죠!
      국민을 위하는 일엔 여야가 있겠습니까?
      정치인들 자기들 이익되는걸
      인위적으로 법적 제도를 바꾸는게
      잘못인거죠!
      지금 현실이 국민들이 많이 분열되어
      좋은모습은 아닌듯 합니다
      김구선생과 노무현전대통령이 존경받는건
      어지럽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민족화합 국민화합을 위해 노력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정치를 위해 국민분열 행위를 한다면
      매국행위와 다름없으니
      어떤 지도자라도 국민분열로
      정치생명 연장한다면 국민이 심판해야죠!
      국민을 이용하는게 잘못이죠

  • @Yulia-er8jy
    @Yulia-er8jy 4 년 전 +81

    선관위가 미래한국당 창당을 승인했을때, 연동형비례제 취지는 망가졌습니다. 그때 언론은 무엇을 했나요. 제대로 비판하고 바로잡았다면 더불어시민당 창당은 이어지지 않았겠죠. 언론의 자성 없는 양비론 상당히 무책임합니다

    • @user-fm1to8fg6b
      @user-fm1to8fg6b 4 년 전

      응 좌파언론

    • @user-fm1to8fg6b
      @user-fm1to8fg6b 4 년 전

      제1야당 빼놓고 한거 잘못이지 양비론 잘못 이지랄 아주그냥 지들만 정의야 아주

  • @semamulalla9056
    @semamulalla9056 4 년 전 +36

    국회 동물화에 기여하는 전투력을 갖춘 언론인들 참 명쾌하네요!!

  • @okorea1363
    @okorea1363 4 년 전 +8

    최욱이 오랜만에 딱 들어맞는 말을 했네. '재난구호금'이 맞죠. 일시적 지원금이니까.

  • @KHSong-lh6wp
    @KHSong-lh6wp 4 년 전 +11

    너무나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항상 수고하시는 제작진분들, 출연진분들
    감사합니다
    더욱 성숙한 시민. 현명한 국민이 되겠습니다

  • @user-wo6bf1hu4s
    @user-wo6bf1hu4s 4 년 전 +21

    수구꼴통들은 그냥!! 한마디로 언론인을 통해서 막말을 하고 싶은 것이고, 계누구지... 민경욱이처럼!!
    자유민주진영은 언론을 개혁하고 한 것이다!!

  • @user-gc5tj6iq2x
    @user-gc5tj6iq2x 4 년 전 +11

    방통위 방심위 전원 교체하고! 자격미달 종편폐지 하고! 언론사 세무조사와 징벌배상 있어야 책임있게 기사 쓴다.
    지금 언론이 있긴한가? 정치질. 광고주 아부쟁이. 검언유착. 가지가지 한다.

  • @user-ok7pp5ff8x
    @user-ok7pp5ff8x 4 년 전 +2

    최욱씨 팩트 지적.보수언론과 진중권

  • @kingori9390
    @kingori9390 4 년 전 +27

    to 조수진 "대가리가 한번 깨져 봐야 문재인 귀한줄 알지" 그래 나 대깨문이다.

  • @user-mz7vt9ut5s
    @user-mz7vt9ut5s 4 년 전 +19

    선관위 이야기는 왜 안해 이놈들아
    선관위가 위성정당 만들어준 기관인데
    헌법 먼저 우신건 미통당 하고 선관위인데 그럼 지면 도와 줄껏더 아니면서 헌법을 아겼다고 이야기 히면 선관위한데 책임을 물어야지

    • @user-ro6ln1rh7j
      @user-ro6ln1rh7j 4 년 전 +1

      글 쓰는 마음에는 공감합니다만 지금 프로그램은 정치토크쇼가 아니라 언론관련 토크쇼기 때문에 잘못된 언론에 대한 부분만 지적하는 겁니다.

    • @couragedy89
      @couragedy89 4 년 전 +2

      @@user-ro6ln1rh7j 그 언론의 잘못이라는 것이 애초에 미한당이랑 선관위에게 제대로된 비판을 안한거죠. 미한당 만드는 것에 언론들이 묘수나 꼼수 정도로 묘사하면서 신선놀음을 한 것이 아니라, 검찰 개혁 처럼 헌법 파괴라는 수준의 논조를 유지 했다면 과연 지금 처럼 거대정당 비례당 선거가 되었을까요?
      초반에 비례정당사태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서 언급하는 겁니다.

  • @user-tc6zi7nd6u
    @user-tc6zi7nd6u 4 년 전

    언론개혁 끝까지 함께 해주세요.
    J 홧팅

  • @hoonlee698
    @hoonlee698 4 년 전 +12

    언론인??? 이것들이 지들 스스로 언론인이라 하면 언론인이냐?? 국민들은 늬들을 모두 쓰레기라 부른다!!!

  • @user-ml5jq7qv3c
    @user-ml5jq7qv3c 4 년 전 +2

    시청 잘 했습니다.

  • @kitamo8730
    @kitamo8730 4 년 전 +5

    종편 일부 내용을 보니 '단어 샐러드'네요. 논리적 연결성이 없는 단어들을 막 던지고, 그걸 그냥 이어붙이는데 저걸 '아 그렇구나'하며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 @user-fd3mn9hn9j
    @user-fd3mn9hn9j 4 년 전 +13

    솔직히 요즘 언론인들이 정계 진출을 할 때 그 사람을 검증하는 과정에서 소속 언론사를 중요하게 다루는 거 같아요. 강유정 교수님의 말씀처럼 언론사 간판으로만 내세워서 정치계로 입문하는 것이 우리나라 정치 입문의 문제점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 @dearsj4030
    @dearsj4030 4 년 전

    강교수님,정준희교수님
    같은 분이 정치에 입문하셔서
    썩은 언론 개혁에 앞장 서셔야
    하는데 말입니다.

  • @user-wb6tm3tu1l
    @user-wb6tm3tu1l 4 년 전 +3

    조중동서 논설 쓸 정도면 우리 같은 밑바닥 것들이 눈에 보이기나 하겠습니까 그치들이야 재난기본소득 필요도 없겠죠

  • @user-wl5cp8lu5t
    @user-wl5cp8lu5t 4 년 전 +11

    ♥4.15 총선 투표는 .. 지역구 1번 비례는 5번..♥ 총선은 한일전이다..국국국.. 매국노 국개의원 국산화.. 지역구는 1번.비례는 5번..♥

  • @user-jh2gy5vv3l
    @user-jh2gy5vv3l 4 년 전 +4

    조개진도 막말 선수 전희경과 도찐 개찐

  • @user-ds5pd7wk1i
    @user-ds5pd7wk1i 4 년 전 +2

    최욱씨가 잘생겨 보인다 ㅋㅋ

  • @user-sc1re9no3n
    @user-sc1re9no3n 4 년 전 +30

    정치하는 것은 좋은데.. 선거때만 고개숙이고, 막상 국회의원 되면 뱃지달고 자기네 이익만을 추구하고, 국민 의견은 무시하고 입법활동을 제대로 안하니 뭐라뭐라 욕을 하는 거임

  • @user-fg5ej9hc5m
    @user-fg5ej9hc5m 4 년 전

    단 하나의 구호, 단 하나의 번호, 단 하나의 사표도 없이 더불어 문프를 지켜줘!!!

  • @user-hl2mq1dk8p
    @user-hl2mq1dk8p 4 년 전 +1

    제이....핵심을비껴나갔다
    선관위의 삐뚤어진판단과 정의롭지않은 사법부.
    여기서 어긋나기시작 ..

  • @HwangGII
    @HwangGII 4 년 전

    정치인이 커리어의 끝이아니라 기초부터 정치인을 키우는 문화가 만들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유명인이나 언론계 검사 변호사같은 직종이 일부는 필요하겠지만 다수를 점하지 못하도록해야합니다

  • @user-xi4fg2so5o
    @user-xi4fg2so5o 4 년 전

    아주 수준 높은 저널리즘 토크쇼를 통해 수구 언론들의 수준 낮은 민낯을 돌아볼수 있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져서 가짜 기사들이 발붙이지 못했으면 좋겠네요.

  • @user-wg1wm1kk9m
    @user-wg1wm1kk9m 4 년 전 +2

    언론 기더기를 국개원으로 만들려는 당은 국민의 심판을 받길 바래봅니다~~~

  • @user-pj9wi5zx4t
    @user-pj9wi5zx4t 4 년 전 +3

    이그 우리나라 언론인중에 신뢰가 가고 믿을 수 있는 인간들이 몇이나 된다고 그래도 경중은 가리시오 양비론 펴지말고 더한 기레기가 있고 덜한 사람도 있더고만

  • @buttercup1689
    @buttercup1689 4 년 전

    홍성일님, 새로운 용어를 욱이에게 승인 받는 모습 아름답습니다. J의 실세가 누군지 정확히 꿰뚫고 계시군요. ㅋㅋㅋ

  • @user-gm7ub1lh3k
    @user-gm7ub1lh3k 4 년 전 +1

    언론에서 선거개입.정치개입을 해선안됩니다 . 법으로 심판해야합니다

  • @poisonjam8419
    @poisonjam8419 4 년 전 +1

    2:20 대한민국 전설의 뉴스들..ㅎㅎㅎ KBS가 대놓고 MBC 멕이네 ㅎㅎㅎㅎㅎ

  • @nuevo_go
    @nuevo_go 4 년 전 +28

    아가리 파이터 진중권이 이제 수구보수의 진리탑이 된거야? ㅋ

  • @miya4265
    @miya4265 4 년 전

    에이~보다가 눈버리고 귀버렸다...

  • @107y4
    @107y4 4 년 전 +4

    조수진.. 사라질 나경원의 뒤를 이어 받아
    제1암유발자 될것같다 ㅜ

  • @kimberlyhjkim
    @kimberlyhjkim 4 년 전

    고맙습니다. 곰팡이는 햇빛이 비출때 드러나는 법입니다.

  • @user-fc6pi3dy3v
    @user-fc6pi3dy3v 4 년 전 +15

    국민은 백신같은 정치를 원한다? 안철수 띄우기??? 종양일보 ㅠㅠ

  • @tjqlchs8083
    @tjqlchs8083 4 년 전 +1

    언론은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고 누구편도 들지않고 있는사실 그대로 국민한테 알려야 하는게 원래 언론의 역할이 아닐까 하는데 언제부터인지 언론이 아무리 떠들어도 한번만에 믿지 않고 저거 진짤까 먼저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 가짜들이 너무 많아

  • @MoonLightJedi
    @MoonLightJedi 4 년 전 +25

    임자운 변호사님
    정의당이 선거법 협상당시 공수처법 인질잡고 캡30석 고집부려서 위성정당 등장할 판 깔아줬잖아요
    더불어민주당이 위성정당 등장을 경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 @user-wb6tm3tu1l
      @user-wb6tm3tu1l 4 년 전

      저널리즘J 캡 민주당이 씌웠는데 팩트는 알고 댓글 달자 그리고 민주당이 언제 위성정당 경고했나 막판까지 통닭당 비판하다 몰리니까 위성정당 만들었구만

  • @user-ee4hr5xf8s
    @user-ee4hr5xf8s 4 년 전 +1

    J진정한 언론인들~~

  • @user-ek9eg8ye9i
    @user-ek9eg8ye9i 4 년 전

    J를 잘 보고 있습니다
    이런 자정작용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근데 J를 꽤나 오래봤고 언론에 대한 비판을 꽤나 적나라하게 하고 있는데
    언론은 변하질 않는군요
    참 안타깝습니다

  • @nbrwook
    @nbrwook 4 년 전

    채널 A 기자가 취재의 진정성과 취재를 열심히 했다고....
    언론고시가 확실히 창작활동에 대한 시험을 중요시하는구나..

  • @user-jq3ir9zm9i
    @user-jq3ir9zm9i 4 년 전 +10

    유익합니다 저널리즘!!

  • @user-jk6qu3ov2v
    @user-jk6qu3ov2v 4 년 전 +3

    가장 문제가 미통당의 반칙인데 그건 언급이 없네

  • @user-dddd618
    @user-dddd618 4 년 전

    진실을 취재 보도하는 기자나 언론인이 국회가는건 좋은거지요.기타는 국민의 신뢰를 받지못하는 이나라 기더기들이지요.

  • @whddnrsla
    @whddnrsla 4 년 전 +2

    수준 미달인 것들이 "정치"라는 껍데기를 쓰면, 대놓고 천박한 짓을 할 수 있단 기대를 하는 거 아닐까? 그만큼 애초에 급이 낮은 것들이 많고, 정치가 그만큼 썩었기 때문일 것이다. 모든 언론인, 모든 정치가 그렇단 말은 아니지만. 어쩌면 우리에게 피로를 주는 것들은 걸러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볼 수도 있겠다. 특히 막말로 세를 키운 것들은 그 추악한 꼬라지를 더 이상 볼 일이 없기를 바란다.

  • @junhwa04
    @junhwa04 4 년 전 +2

    징벌적 손해배상 시작해야지 이따구로 기사들 안쓰지 요즘 기자가 기자인가??말그대로 받아쓰기 아님 소설쓰는애들이지

  • @user-rs7ke4lu3w
    @user-rs7ke4lu3w 4 년 전 +3

    언론인의 정당 출마에 대해 같은 언론인에게서 지탄의 대상이 되는 것 같은데..
    그런데.. 그런 사람들에게 한번 물어보고 싶다..
    (우리 J 제작진은 빼고~ 우리 J는 공정한 언론을 위해 노력하니깐!!)
    본인들은 정언 유착의 구조를 바꾸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
    그렇게 자유,자유 노래를 부르면서 정작 자유가 보장되니
    언론이 그 가치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지..?
    솔직히 말해서 아니잖아요??
    지금 대한민국 언론 구조는 모든 언론인에게 그 책임이 있고.
    그런 언론이 싫다며 언론을 떠난분들 역시 없다고 할 수 있는가..?
    그렇기에 정치에 출마하는 선, 후배들을 마냥 비판 할 수 있나..?
    (물론 권력 때문에 오는 사람들은 빼고~)
    중이 제 머리 못 깎듯 그걸 언론 스스로 못하니
    정치권을 통해 실행 해보려고 그 사람 나름의 노력을 하는게 아닐까..?
    언론인의 정치 참여를 마냥 삐딱한 시선으로 볼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우리나라 언론이 정상적으로 자리 잡기 전까지..
    부디 이런 정치 참여가 우리 언론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길 기대해 본다..

  • @DSscipio
    @DSscipio 4 년 전

    이번화에서 최욱씨가 저널리스트+1 웃음-1 하였습니다.ㅋ

  • @lorakim5072
    @lorakim5072 4 년 전 +2

    언론은 왜 선관위 비판 안하냐? 미래한국당을 인정한 순간 선거판에 똥물이 뿌려진건 인정하자

  • @user-wj5yw6tw5o
    @user-wj5yw6tw5o 4 년 전

    언론은 언제나 양비론으로 본질을 흐리고 여론을 왜곡시키는데 앞장서지요.
    상식적인 사람들이 대부분 잘못 알고 있는 정보는 언론을 통해서 전해 들은 내용이더라구요.

  • @insookkwon2352
    @insookkwon2352 4 년 전

    국회는 입법이 결정되는 곳으로 중요 하거늘 머릿속에 국민이 없는 다수의 깡통인간들이 비례 라는 이름으로 머릿수로 누르려고 들어간다? 이런 비극이 21세기의 한국의 정치현실

  • @user-ff2ew7gz3z
    @user-ff2ew7gz3z 4 년 전 +1

    정당만의 문제가 아니라 선관위에서 승인하여서 일어난 결과이니 선관위에 대한 논평이 없는 언론 평가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sfooki86
    @sfooki86 4 년 전

    임자 ~~~~임쟈~~~ 변호사님 목소리만들으면 이준석 최고 같아요 ㅋㅋㅋ
    이준석이 바른소리 하네 있네 하고 보면 임쟈 변호사💕

  • @ws6691
    @ws6691 4 년 전

    강효상! ㅋㅋㅋ

  • @user-xz6pf9uk8p
    @user-xz6pf9uk8p 4 년 전 +6

    언론이 자꾸 정치질을 하고 매국을 하고 있음.

  • @lotuslakelet
    @lotuslakelet 4 년 전 +1

    정치인이 나를 따뜻하게 해준 경험 있지요............박주민. 노회찬...ㅎㅎㅎ

  • @nojin57
    @nojin57 4 년 전

    방통위의 역할이 보다 예리했으면 좋겠습니다.

  • @user-of5ot3dp8z
    @user-of5ot3dp8z 4 년 전 +2

    참으로 마음이무겁네
    언론과정치인들의행태가
    언제쯤이나 달라지려나
    제도적보완이 마련이나될까
    언제까지 깨어있는시민의식에만 맡겨둘건가하는 의문부호만
    항상잘보고있어요 건강들하세요

  • @Khk415
    @Khk415 4 년 전 +1

    국회가 무슨 쓰레기장 인줄 아나 참나~

  • @shin6614
    @shin6614 4 년 전

    제한이 너무나 없어서 기본도 없어지고 있는 언론인과 점점 커져가는 언론권력, 제한이 있긴하지만 정치권력의 권한이 너무나 크기때문에 언론권력이 정치권력으로 들어가려고하는것 같습니다. 답은 이미 나와있다고 생각합니다.
    ## 추신 ##
    시즌2에서 J가 본실력을 보여줘야할 시기가 의외로 아주 빨리 온것 같습니다.
    정준희의 해시태그가 방송되었습니다. J 본실력 이제는 보여주세요.

  • @MoonLightJedi
    @MoonLightJedi 4 년 전 +19

    비례위성정당 비판 하려면 정의당과 선관위 비판이 먼저입니다
    정의당은 공수처법 인질잡고 캡30석 고집부려서 위성정당 등장할 판 깔아줬고
    선관위는 그걸 용인했잖아요

    • @user-wb6tm3tu1l
      @user-wb6tm3tu1l 4 년 전

      저널리즘J 이 양반 상습범이네 공수처를 인질 잡다니 기브 앤 테이크지 정치의 기본도 모르네

  • @user-fg7kr2lb5n
    @user-fg7kr2lb5n 4 년 전

    언론의 뼈를 때리는 비판은 당장은 기대도 안합니다. 적어도 권력의 잘못에 싸대기를 때리는 기사는 쓸 줄 알아야 언론이지 않나요? 권려이냐 아니냐는 비판을 하려면 용기가 필요하냐가 잣대가 되는 거라 봅니다.
    정부비판에 용기가 필요하냐? 검찰, 사법부, 대기업 비판에 용기가 필요하냐를 자문한다면 언론의 역할을 잘하고 있나를 평가할 수 있다고 봅니다. 시의적절한 냉철한 비판! 언론의 존재 이유는 여기서 시작 합니다.

  • @user-iz3tv4ms1b
    @user-iz3tv4ms1b 4 년 전 +19

    내평생 언론인 출신 정치인치고 좋은기억이 없다

  • @dpsonnn
    @dpsonnn 4 년 전 +3

    양비론.. 저널톡도 맛이 갔네요

  • @user-nv2gx4io2s
    @user-nv2gx4io2s 4 년 전 +5

    오보 내는 것들 짤르고 징벌적 손해배상하라, 족벌언론 퇴출이 답이다

  • @user-cu3du7ru6t
    @user-cu3du7ru6t 4 년 전 +1

    언론안에서 개혁이 가능하다는게
    검찰안에서 개혁이 가능하다는거랑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고..
    어짜피 국민은 언론자체가 권력기관이라 언론권력에서 정치권력으로 이동한걸로 밖에 안보임.

    • @kbs5616
      @kbs5616  4 년 전

      안녕하세요. 저널리즘 토크쇼 J 제작진입니다. 66회 라이브 본방리뷰에 베스트댓글로 당첨되셨습니다. 상품을 보내드릴 닉네임/받는분성함/받으실주소/연락처/선글라스 성별여부를 jtalkshow2018@gmail.com 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jieon5529
    @jieon5529 4 년 전

    임쟈~최욱 말투 세뇌된 듯 ㅋㅋㅋㅋㅋㅋ

  • @bluemoon4814
    @bluemoon4814 4 년 전 +2

    제 2의 전희경이 나오는구나 ㅎ

  • @user-ix2fl4jm7o
    @user-ix2fl4jm7o 4 년 전 +1

    선관위가 미래한국당을 허가해준것부터가 잘못됐다

  • @user-op6hl3bz1p
    @user-op6hl3bz1p 4 년 전

    깜놀!!! 목소리만 들으면 북한 아나운서 아줌마인줄 ... 조수진이었네!! ㅎ

  • @jesoonpark447
    @jesoonpark447 4 년 전 +1

    선관위가 미래한국당을 허용치 않았다면 모든 개판은 벌어지지 않았을텐데.. 아쉽다.

  • @jeankhj
    @jeankhj 4 년 전 +1

    미통당 리스트를 보니 돌+아이 총량이 항상 보존되는 듯 하네요

  • @guangu
    @guangu 4 년 전 +1

    정치에서 언론 개혁을 얘기하는 것은 '제도적 장치'를 만들겠다는 다짐일 겁니다. 언론이 언론 개혁을 하겠다구요? 이미 늦으셨네요. 믿기에는

  • @user-sx6pf8ub8g
    @user-sx6pf8ub8g 4 년 전

    저사람이 기자였나?

  • @user-pp1so7mi7u
    @user-pp1so7mi7u 4 년 전 +1

    동아일보 전 논설위원 조수진,,,
    경상북도 군위출신,,,
    경북고등학교 졸업,,,
    애비놈도 경북 쌍도 출신,,,
    쌍도는 과학,,,😂😂😂

    • @garden524
      @garden524 4 년 전

      도대체 무슨 논리? 논리비약 개심한데요?

  • @user-rp4oq9cq5b
    @user-rp4oq9cq5b 4 년 전 +4

    위성정당에 대한 언론의 편파적인 태도는 왜 지적하지 않나요?

  • @user-cj3hl5rf4u
    @user-cj3hl5rf4u 4 년 전 +3

    국민들도. 언론, 정치~~~ 에 열심히 관심을 가져야 하고,,,, 에휴~

  • @user-ut6jn2lv5h
    @user-ut6jn2lv5h 4 년 전

    얼마나 흘러야지 없어질까 조중동

  • @frankpark565
    @frankpark565 4 년 전

    참칭언론, 한국사회의 사회악 중 최악이라고 (개인적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사회를 분열시키는 최고로 못된 한국내 이익집단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 @insookkwon2352
    @insookkwon2352 4 년 전

    거대 양쪽의 자매 정당을 공중분해 시켜야 한다

  • @tsungmin2879
    @tsungmin2879 4 년 전

    기자출신이 어찌 국회일을. 자격시험이라도??

  • @user-uc1qo7vc2u
    @user-uc1qo7vc2u 4 년 전 +3

    민주당이 왜 만들수밖에 없는지 말을해야지...교도소에 같이 있으면 교도관이랑범재자랑 똑같은가?

  • @legolego5223
    @legolego5223 4 년 전 +3

    오늘은 고구마 100개네요

  • @user-nx4oq9kv4x
    @user-nx4oq9kv4x 4 년 전

    정치로 가는 건 문제가 안된다 본다... 다만 다시 돌아가는 건 진짜 막아라~~ 유정현 같은 놈들 신뢰감이 있냐??

  • @lotuslakelet
    @lotuslakelet 4 년 전

    근데, 저 국정원 댓글사건 k의 민경욱이랑 m에 신동호랑, 저렇게까지 똑같이 멘트를 칠수 있냐. 구성도 그렇고.
    다시 이렇게 보니 , 소름이 확 끼치네. ㄷㄷㄷ

  • @user-dp5fd8mc9c
    @user-dp5fd8mc9c 4 년 전 +1

    조수진 종편에 나올때 마다 가장 역겹고 그 입이 더럽게 느껴서 체널을 돌릴 수 밖에 없었는데 저런 여자를 비례대표로 정말 추악한 정당

  • @mozzaong2880
    @mozzaong2880 4 년 전 +2

    그런데 나오는 사람들 마다 정계진출의 이유는 다를 것 입니다.
    정치가 언론과 유착되서 보통의 언론인들이 고통받다가 그중에서 정계진출을 한 언론인들도 있습니다.

  • @user-hl4pn5vn5c
    @user-hl4pn5vn5c 4 년 전 +1

    조수진씨 입터는거 보면 영락없이 전희경이던데

  • @user-fg7kr2lb5n
    @user-fg7kr2lb5n 4 년 전 +2

    저리톡 본방도 알차지고 있네요^^
    자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정준희 교수님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여러 언론 전문가님의 패널 영입은 칭찬합니다.
    또 하나, 최욱님의 비중이 커진 것은 시즌 1보다도 나아졌습니다.
    제안을 하나 하자면...더라이브 수준으로 쉽고 임팩트 있고 즐거운 프로로그램이 되기 위해서 더욱 노력 하신다면 초등생도 기다려지는 언론 비평 프로그램의 새지평을 여실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