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회] 거의 무편집본 : 신년특집 1부 - 저널리즘 토크쇼 J를 말한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05.

댓글 • 124

  • @dyj2822
    @dyj2822 4 년 전 +35

    보수언론 가짜뉴스에 너무 관대합니다

  • @user-lo8yq7qi8l
    @user-lo8yq7qi8l 4 년 전 +59

    종편을 만들어,
    언론지형을 의도적으로 바꾼 자한당이 편향을 말해?

  • @koranyi4383
    @koranyi4383 4 년 전 +39

    조국뉴스건에 편향성을 얘기하는건
    과한것 같네요 99.9%가 같은문장의 보도여서 과연 이게 정상인가를 논했거늘~~암튼 꼭 있어야할J입니다 앞으로도 크게
    성장하세요~~~♡

  • @MrSkyphoto
    @MrSkyphoto 4 년 전 +34

    동네의 [왈패, 양아치, 망나니]들에게 '보수적인 사람'이라고 하는 얼간이들이 있는가?
    우리는 60년 넘게 너무 속고 살아왔던 것. 이제는 안 속는다.
    '저널리즘 토크쇼J'가 보수 언론이다.

  • @user-zw7rh2sn7s
    @user-zw7rh2sn7s 4 년 전 +38

    어쩌다 기레기들의 수준이 이렇게 형편없어졌는지 개탄을 할수 밖에 없네요. 그리고 왜 전혀 나아지고 있지 않는지도.
    어쩔수 없이 1. 기자실폐쇄, 2. 징벌적 손해배상 청구법이 빨리 도입되서 국민들의 깨끗한 눈이 되어주길 바래봅니다.

  • @user-lh8fs9gq4y
    @user-lh8fs9gq4y 4 년 전 +17

    저리톡 참 좋은 프로다.
    계속 흥해라!!!

  • @jjk5068
    @jjk5068 4 년 전 +17

    화이팅입니다!!!!^^💙

  • @k6789272
    @k6789272 4 년 전 +30

    기자들은 비판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 @user-ho4hx7zh4v
    @user-ho4hx7zh4v 4 년 전 +17

    유익하고 재밌었습니다...볼수록 강유정교수님 의 매력에 푹...

  • @user-sn4yu3eb6b
    @user-sn4yu3eb6b 4 년 전 +44

    시민은 언론에 소비자다...
    소비자는 상품에 품질을 보고 판단 하시길....
    언론도 법 제도가 필요...
    징벌적 손해배상청구법 국회에서 입법 통과하면 알았어 바낌...

  • @foreverosori9684
    @foreverosori9684 4 년 전 +25

    역시 J는 풀버전으로 봐야 더 쏙쏙 귀에 잘담깁니다. 정규편성시간 넘 짧아오...ㅜㅜ

  • @0208hyun
    @0208hyun 4 년 전 +49

    저리톡은 본방 보다 거의 무삭제판이 훨씬 알차고 재밌습니다. 갓준희,갓유정,갓세정,갓욱~~. 이름 앞에 갓이 붙어도 부끄럽지 않습니다.

  • @user-mx8ol5rk5c
    @user-mx8ol5rk5c 4 년 전 +9

    옳은것이 편향인가

  • @sonsisqkf
    @sonsisqkf 4 년 전 +13

    기자협회장님...
    그러면 언론끼리 서로 경쟁하고 서로 비판하세요
    왜 안하져? 언론 카르텔아닌가요?
    그러고있으면서 구조탓, 소비자(국민)탓을 하나요?

  • @sonsisqkf
    @sonsisqkf 4 년 전 +12

    조선일보와 검찰에 대한 비판기사 당당하게 쓰지도 못하는 겁쟁이들이.. .
    저널리즘j를 비판한다고??
    저널리즘j한테 균형감을 지적한다고??
    도대체 어떤 균형을 말하는거지?

  • @kingsun6916
    @kingsun6916 4 년 전 +11

    KBS법조팀 기자들 나와서 김경록PB와의 인터뷰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했으면 좋겠습니다.
    뉴스공장에 자유한국당의원들이 잘 안나오는건 논리에 맞지 않는다는걸 자신들이 너무 잘 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널리즘j에 기자들이 잘 안나오는건 두렵기 때문일겁니다.
    기자들도 본인스스로 본인 기사에 대한 책임을 확실하게 질 수 없기 때문일거라 생각합니다.

  • @user-jm9jx2gq6r
    @user-jm9jx2gq6r 4 년 전 +8

    방청하러 간 우리 J 시청자들의 태도와 질문 수준이 넘 멋져요! 패널로 함께 참여해서 다양한 시각으로 의견 내 준 기자협회장님과 김준일 기자님도 고맙네요. 시청자까지 함께 의견을 주고 받으며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건강한 토론의 장, 언론 비평 프로그램 저널리즘토크쇼J 응원합니다! 언론개혁은 언론을 알아야 바꿀텐데, 정말 많은 공부가 됩니다.
    참여하는 우리 저리톡J 시청자의 한사람이란 게 자랑스럽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변화를 가져오는 우리들! 2020년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화이팅!

  • @rx1gsi
    @rx1gsi 4 년 전 +8

    j에서 조국사태당시 기레기 비평한걸 편파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검찰이 내놓은 기소장하고 당시 기레기들이 쏟아냈던 헛소리하고 비교해보면 편파라는 소리가 얼마나 헛소리인지 금방알수가있을건데

  • @automatic-ge7dv
    @automatic-ge7dv 4 년 전 +12

    JED 좀 쩐당

  • @automatic-ge7dv
    @automatic-ge7dv 4 년 전 +15

    1시간 47분이 유익했다.

  • @user-rf1nr6qn1l
    @user-rf1nr6qn1l 4 년 전 +6

    최고의 프로^^^^

  • @user-wy2wz5tw3b
    @user-wy2wz5tw3b 4 년 전 +32

    풀영상 다시 시청중인데 기자협회장님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어려운자리 나오셔서 대표로 이야기하는거 힘드셨을텐데
    김준일 기자님도요
    좋은기사는 칭찬해주는 문화도 필요하다생각합니다
    제이 제작진 여러분 갓출연진분들 감사합니다
    저널리즘에대해 다시 또 생각하게됩니다

  • @user-wf8dt7cr2x
    @user-wf8dt7cr2x 4 년 전 +9

    정보에 목말라하는 상황이 힘들어서 팩트체크도 제대로 안하고 보도에만 집중했다면 그자체가 바로 당신들이 기레가 될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일것이다.

  • @prosaint9444
    @prosaint9444 4 년 전 +11

    엄청나다. 나름 스스로 반성적 기반 위에 서 있다는 저들, 기자협회장, 팩트체크언론사주가 저 정도로 인식이 저열하다니. 어안이 벙벙하네. "우리도 취재 힘들어욧, 조국과몰입했자나요"
    우와 우와

  • @user-by7zy2si6p
    @user-by7zy2si6p 4 년 전 +2

    정준희교수님~대단하십니다~존경스러워요

  • @user-dh8wh3fy3l
    @user-dh8wh3fy3l 4 년 전 +18

    자막 단 무편집본 감사드립니다.^^

  • @user-kz6xv3gx7o
    @user-kz6xv3gx7o 4 년 전 +11

    많은 국민이 의심을 하는 사항이 있으면 편향적으로 기사를 썼던 기자는 왜 비판을 하나 생각 해 보고 국민이 의심하는 부분을 다시 취재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언론이고 기자는 잘못된 기사에 왜 사과와 반성을 안하느지 ㅡㅡ

  • @min-sf6fc
    @min-sf6fc 4 년 전 +16

    여기 나온 사람들 어차피 기자들 입장이나 j와 반대되는 입장이야기 하러 나온거니까 본인 생각 100프로라고 보기는 어려울 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저들과 우리 사이의 시각차가 얼마나 심한지 다시한번 깨닫게 된 것 뿐이죠.

  • @craigmusiq
    @craigmusiq 4 년 전 +9

    아무리뭐라해도 ㅋ 조선동아가 비판하는거는 코웃음만 나온다
    기레기도 아닌 쓰레기가 냄새를 너무 풍기는거 아닌가

  • @automatic-ge7dv
    @automatic-ge7dv 4 년 전 +5

    게스트로 나오신 분들도 말도 어느정도 이해가 되네요

  • @kingsun6916
    @kingsun6916 4 년 전 +15

    방송이나 신문의 절반이 조국가족의 봉사상 이야기였는데 j에서 이야기하는건 안된다는건 좀 이해가 안갑니다.
    기사들이 너무지나치게 편향되어 있어서 저널리즘J는 그 가치가 있다고 생각뎝니다.
    검찰에서뿐만 아니라 기자단을 철수하고 재판에 기자들이 더욱더 집중했으면 좋겠습니다.

  • @koranyi4383
    @koranyi4383 4 년 전 +26

    2020년에도 J를 응원합니다
    기우러져 천편일륜인 언론속에
    J의 역활은 꼭~필요합니다

  • @deliciousfoods8694
    @deliciousfoods8694 4 년 전 +12

    언론이 정상화가 되기까지 저리톡은 꼭 필요한 방송이다...👍👍👍
    특히 팩트를 기반으로 똑부러지게 말씀하시는 갓준희 교수님 넘 좋타 😊😊😊

  • @solah9853
    @solah9853 4 년 전 +8

    J가 편향됐다고 하는 사람들은 무슨 J가 어떤 특정 가치 추구하고 있고 그게 보수언론과 달라서 그들을 비판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일반적으로 언론이 해서는 안 될 행동 자체를 비판하는데 그게 우연히? 보수언론에서 많이 나타나는 것일 뿐이다.

  • @user-yx7xx3ut1b
    @user-yx7xx3ut1b 4 년 전 +7

    언론이 왜 기계적 중립을 이야기하는지 진실앞에서는 얼마든지 편향적인게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기레기 소리를 듣는건 일부러 자극적 제목 자극적 내용을 왜곡하는 기자들이 대부분이라서 그러는데

  • @thinkerpo9021
    @thinkerpo9021 4 년 전 +6

    김준일대표 기레기소리 엄청 들었는데..일단 빌런역할은 제대로 한듯하네,,정준일교수와 저리톡의 방향성이 더더 명확해져서 기분 좋다.저리톡 쭉쭉응원

  • @user-er1dn5pc3y
    @user-er1dn5pc3y 4 년 전 +6

    겉도는 이야기 뻔하고 형식적인 이야기가 아닌 요점을 관통하는 듯한 이야기를 들으니 참 좋네요.
    2020년도 뻔하지 않고 기계적중립이나 기득권에 편애하지않는 시청자가 공감하고 느낄수 있는 많은 주제와 비평 부탁드립니다.

  • @youngho4435
    @youngho4435 4 년 전 +8

    공정이란게 항상 중립에 있어야 공정 한가? 이정도 판단도 못하는게 기레기. 수준인건가? 김준일 창피. 하지고 않나?
    니들 논리면 법정에선 항상 쌍방 과실만 내려야 공정한 판결이겠지?

  • @user-ro9pz7mt9o
    @user-ro9pz7mt9o 4 년 전 +5

    사실과 진실을 무시한채 자로 잰듯한 중립이어야 한건가요

  • @Mango-ud1dd
    @Mango-ud1dd 4 년 전 +1

    정준희교수님 약간 흥분하실때 보조개가 더 깊게 패이네요~~~ 매력포인트!!!!ㅋ

  • @user-dd3tv7cx2r
    @user-dd3tv7cx2r 4 년 전 +1

    갓준희!

  • @sunky78
    @sunky78 4 년 전 +9

    기달리고 있었어요 J 화이팅

  • @user-zf4gs1yv4l
    @user-zf4gs1yv4l 4 년 전 +3

    오늘 KBS9시 뉴스에서 해리스한테 듣는다나 모라나 인터뷰하던데 가관이던데요.
    미국 대사님이 파병을 비롯해 이거저것 요구하십니다. 정부는 그 뜻을 헤아려야할 것입니다.
    이런 늬앙스에 개떡같은 뉴스를 뻔뻔하게도 해대는... 어쩌다 이 지경까지 됬을까요.

  • @user-er6ju1rz3e
    @user-er6ju1rz3e 4 년 전 +1

    Kbs 방송 인가 이것이. 예술 이다.
    너무 재미 있네요 .최욱님 넘 귀엽네요.ㅎ

  • @TV-bd8cf
    @TV-bd8cf 4 년 전 +2

    김덕훈기자 ㅋㅋㅋㅋ

  • @softk
    @softk 4 년 전 +9

    와 무편집 아니랄까봐 현장 녹화 음질 고스란히 올려주셨네요...;
    저널리즘 토크쇼J 클라스 또 한 번 놀라고 갑니다.

  • @user-bi8xs4oi2j
    @user-bi8xs4oi2j 4 년 전 +3

    J의 존재이유와 그동안의 과정을 잘 축약해서 돌아볼 수 있는 영상이였습니다
    무편집본을 통해 경쟁력없어진 언론의 속내와 변명도 좀 더 세세히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방송 말미 특정인을 언급하며 사기극이 있었다고 단정짓고, 이를 J가 다뤄봄직하다는 것은 J의 지평을 넓히는 일과는 무관해 보입니다

  • @hkim3835
    @hkim3835 4 년 전

    항상 유익한 방송 감사합니다!!! 갓준희님은 다시 꼭 오시겠죠?!

  • @user-rn1ju5if3q
    @user-rn1ju5if3q 4 년 전 +4

    그냥 확인된 사실만 다시 한번 확인한후 보도해도 기레기소리는 안들으실듯하네요.
    초딩중에도 저학년만 하는 받아쓰기 하지마시고

  • @youngho4435
    @youngho4435 4 년 전 +2

    어케 즉석질문이 추려낸 질문자들보다 더 깔끔하고 날카롭지?.....
    이럴거면 뭐하러 질문자를 선정한건지....

  • @user-ih4wy6qf5s
    @user-ih4wy6qf5s 4 년 전

    본방보다 풀버전에서 이해를 하고 가네요 편향된건 조국관련 보도가 많았기 때문인데 먼훗날 어떤식으로 비춰질지 저 또한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sermeyu
    @sermeyu 4 년 전 +5

    26:10 보수유튜버가 아니라 진보유튜버를 잘못말씀하신거 아닐까여?

  • @user-hn5kg3wd9j
    @user-hn5kg3wd9j 4 년 전 +2

    정준희 교수의 제드안에 저리톡의 비평과 성찰이 모두 들어있네요. 나머지는 군더더기이고 단지 편파에 기대서 권력을 누려온 쪽이 편향성을 핑계로 섭외가 잘되지 않는다고 양적균형을 맞춰야한다는 것은 틀립니다.

  • @victorzziyi
    @victorzziyi 4 년 전 +8

    최욱이 다했다

    • @user-jm9jx2gq6r
      @user-jm9jx2gq6r 4 년 전 +1

      덕분에 무겁지 않게 진지한 주제들을 모두 다룰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최욱 존재감 뿜뿜~ ㅋㅋㅋ 정말 재밌게봤네요. 무편집본이 훨씬 재밌어요~ 현장분위기가 고대로 느껴집니다!

    • @ItsMe-qi1sm
      @ItsMe-qi1sm 4 년 전 +1

      너 최욱이지??? ㅋㅋㅋ

  • @0208hyun
    @0208hyun 4 년 전 +5

    한국기자협회장의 마인드... 어쩔~~.
    이래서 저리톡이 필요하구나~~. 감사와 응원을 j에게.❤❤❤

  • @user-hs3in2gf4i
    @user-hs3in2gf4i 4 년 전

    저널리즘J
    더욱 더 쭉 뻗어나가는 프로가 되길^^
    갓준희👍

  • @user-kl7sn4ff9t
    @user-kl7sn4ff9t 4 년 전 +1

    신년 특집을 보고 다시 한번 강하게 느낀 점은 세상 어느 집단 보다 가장 집단 이기주의를 보이는 집단이 기자 집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래서 국민들은 진즉 알아보고 기레기라고 했나봅니다
    먹고 살기 함들어서 그랬다고 현실에서는 열심히 하는 기자가 많다고 울며 징징거리는 느낌리 많이 드네요
    세상에 발로 뛰어 보십시요
    기자들보다 더 힘들게 발로 뛰고 몸으로 부딪히면서
    그거보다 훨씬 적은 보수 받으며 일하며 사는 직업군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걸 핑계라고 대는건지
    정말 한심합니다
    아직도 반성의 기미는 일도 안 보이고 개선의 여지도 안 보여서 참 한심하고 답답합니다
    검찰 개혁이 되고나면 그 어느 해보다 올해는 일명 레거시 미디어에 대한 국민의 매운 회초리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결국 힘들지만
    언론은 국민이 바꾸어야할 것 같네요

  • @iljinnam84
    @iljinnam84 4 년 전

    1:03:50
    정준희 PT
    또본다

  • @tonykim6283
    @tonykim6283 4 년 전 +1

    정교수는 논리로 완전무장 되보여서 똑똑함이 뚝뚝 떨어지고 강교수는 섬세하지만 철저한 현실감으로 무장해서 귀에 더 와 닿는다. 이런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으면 완전 장래가 없는건 아니지. 북한산 어린 풍산개가 남한 사람 물었다고 메이져가 비아냥대며 정치면에 기사 내는 세상이기는 하지만.. 두 분 다 홧팅하시라

  • @themoon6067
    @themoon6067 4 년 전

    존걍스럽다 제이 근데 최욱 넘 몸을 사린다

  • @user-qx5he3ii9b
    @user-qx5he3ii9b 4 년 전 +2

    국민의 알거리를 취재해서 알려준다 하면서 받아쓰기만 하면 그건 기자가 아니랍니다 그 내용이 바른가 아님 그런가 하는 취재를 해야 하는데 그런 판단력도 취재력도 없으면서 쉽게 살아가려고 하니 기레기 소리를 듣는 거랍니다

    • @kbs5616
      @kbs5616  4 년 전

      안녕하세요 저리톡 제작진입니다. 57회 라이브에서 75회 무편집본 베스트 댓글로 선정되셨습니다~!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고 있어서jtalkshow2018@gmail.com 으로 성함/주소/연락처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ser-qx5he3ii9b
      @user-qx5he3ii9b 4 년 전

      @@kbs5616 감사합니다 . 허 철 . 서울 도봉구 도봉로 103길 41 , 2층 . 010 -5238 - 2617 입니다 . 감사합니다

    • @user-qx5he3ii9b
      @user-qx5he3ii9b 4 년 전

      @@kbs5616 선물 언제 주나요 기다려도 안오네요

  • @user-ky4hu7op5o
    @user-ky4hu7op5o 4 년 전 +2

    저 기자협회장인가 하는 양반은 자칭 진보,보수 기자들 양손에 얹어서 이야기하느라 정신을 못차리네 ㅋㅋㅋ 그와중에 최욱 잘 파고들고 정준희교수 핵사이다 좋아요 ㅋㅋㅋ

  • @user-je1jx9xr7n
    @user-je1jx9xr7n 4 년 전 +8

    시즌 1이요???? 그럼 이제 저리톡 안하는 거예요???
    안돼요 ㅠㅠㅠ 저리톡 마저 없으면 ...........

  • @lunacaballero3499
    @lunacaballero3499 4 년 전 +1

    기레기들의 문제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는거....그래서 난 기레기라고 부른다...오피니언 리더들 방상훈이 3위? 🐕가 웃겠다.

  • @Mobility_motor
    @Mobility_motor 4 년 전

    안타깝지만 우리사회에서 기득권은 타파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그 기득권속으로 들어가거나 아니면 아니거나 둘 중 하나인게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glgdsmk
    @glgdsmk 4 년 전

    무편집 보니까 오늘 나온 빌런들 덕분에 갓준희 갓유정 그리고 방청객들이 더욱 돋보임. 그리고 무편집본 그대로 편성해서 공중파에 내보냈으면 싶네요. 버릴장면이 있었나요?

  • @user-xn5oh4sp4j
    @user-xn5oh4sp4j 4 년 전

    초대 손님들아
    이완배 기자 [경재의 속살]2020.1.2 좀 보면서 배워라.

  • @user-kz6xv3gx7o
    @user-kz6xv3gx7o 4 년 전

    시대의 흐름 같네요 언론의 정치화-> 국민의 불신-> 국민의 취재->온라인 사이트로-> 그리고 유투브-> 다음은?
    기사를 믿는습성 타파겠죠!

  • @kyungwonkwak1252
    @kyungwonkwak1252 4 년 전 +2

    언론 보도 비평하는 프로그램에서 굳이 반대편의 얘기를 들을 필요가 있나? 현 보도 형태에서 문제점을 상식적으로 논하고 못한건 비평하고 잘한건 칭찬하고 하면 되지. 저리톡에서 조중동의 행태에 대한 이해를 듣는 것은 말이 안되지.

  • @kitamo8730
    @kitamo8730 4 년 전 +1

    1:43:07 강O만 교수의 '해장국 저널리즘' 발언에 대한 생각 : 어떤 현상에 대해 성급하게 '이름 붙이기'를 하는 전문가적인 태도는 '현상'을 이해하는데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또한 그의 그런 태도에 대해 예전 그의 논리를 그대로 써서 반박할 수 있다. '싸가지 없는 OO은 왜 OO에 도움이 되지 않는가'

  • @Sophie-Ideas
    @Sophie-Ideas 4 년 전 +23

    물어보자.
    공정은 편향인가?
    세상엔 공정과 불공정, 둘 다 존재한다. 그 중, 공정의 잣대를 골라 세상을 재단하는 것은 편향인가?
    정의는 편향인가?
    세상엔 정의와 불의, 둘 다 존재한다. 그 중, 정의의 잣대를 골라 세상을 재단하는 것은 편향인가?
    편향이다. 공정의 잣대를 고르는 것, 정의의 잣대를 고르는 것은 편향이다.
    김준일, 이게 네가 가진 편향에 대한 시각이다.
    그래서 네가 외면당하는 거다.
    한편, 김준일을 비롯한 너희가 알릴레오를 비판하는 이유는 하나다. 그것이 권력이 되었기 때문에.
    비판은 잘못된 것에 하는 게 비판인데, 너희는 오로지 권력이기 때문에 비판하잖아. 물론, 검찰에 대해선 그마저의 기준도 가지고 있지 않지. 너희가 비판하는 권력이란 너희 기준 '만만한' 권력이니까.
    너희의 권력 비판을, 알릴레오를 향한 비판을 보고 있자면, 진중권이 딱이야!
    '유희곤'이란 이름만으로 기사를 스킵하는 댓글러를 비판하면서, 소문만으로 '신의한수'를 스킵한다 말하는 진중권.
    권위를 인정해 줘야 한다 말하면서, 언론학 박사 정준희에 대드는 미학 석사 진중권.
    질투에 눈이 뒤집혀 앞뒤 분간을 못하고 날뛰는 진중권.
    좌절된 인정욕구에 한이 맺힌 진중권.
    세상이 자기를 중심으로 돌지 않는다는 소외감에 상처입은 진중권.
    모순. 너희가 진실을 내팽겨치고 고른 편향, 비겁한 거짓, 모순.
    그래서 너희가 외면당하는 거다.
    아울러,
    기억해라. 대한민국이 곧 101살 되는 민주공화국이라는 걸.
    겁 없이, 이식된 봉건주의적 잣대를 휘두르는 잔존하는 반민주 봉건주의자들의 용병들아!
    용병 주제에 봉건 지주, 봉건 귀족인 줄 착각하는 기레기들아!
    너희가 안 먹히는 건, 대한민국이 곧 101살 되는 민주공화국이라는 걸 잊어서다.
    어이, 용병들! 줄을 서려면, 이제부터라도 기억을 해서, 잘 서야지?

  • @user-rh2qz6yw4k
    @user-rh2qz6yw4k 4 년 전

    세상을 비춰주는 깨끗한 거울이 되어야할 텐데 과연 그들은 자기가 깨끗하다고 스스로들 얘기할 수 있을까요?

  • @lovingU4me
    @lovingU4me 4 년 전

    뭔 방송사 녹화 음향상태가 왜이러냐

  • @user-og6hb7ef3n
    @user-og6hb7ef3n 4 년 전

    무편집본 보길 잘했네요. 본방때 오해한게 많이 풀렸습니다. 편집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낍니다.
    무편집본을 보니 두 기자분의 의견에도 공감이 들었어요. 편집에 신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역시 제이! 응원합니다.
    빨리 돌아와 주세요.

  • @chloelee1909
    @chloelee1909 4 년 전

    지금은 기레기가 '기레기 일 수 밖에 없는' 이유와 상황, 변명을 할 때가 아니다.
    99의 잘못을 반성하고 어찌 변화되어나가야 할지 대책을 세워야한다.
    변명을 이해받기를 원하는 모습을 보니, 개선될 여지는 1도 없어 보인다.
    변화를 바라는게 이상을 바라는거라고?
    그냥 사라져버려라.

  • @Hohonaldo
    @Hohonaldo 4 년 전

    오디오가 좀 답답한감이 있는데 작업없이 바로 올라와서 그런건가요?

  • @user-mx8ol5rk5c
    @user-mx8ol5rk5c 4 년 전

    건강하지 않은 기자가 절대 절대 많습니다

  • @user-jm8jx9kf2q
    @user-jm8jx9kf2q 4 년 전 +1

    생각해보면 쉬울거 같은데. 검찰관련 보도 정제해서 주장했다라고 정리하고 피의자나 참고인 의견도 잘 정제해서 보도하고. 공판 중심으로 보도만 잘해도 기존 레거시 언론들하고 딱 차별화가 될 거 같은데. 이게 어려운건가?? 기존 레거시 언론들과 차별화만되도 유저들이 분명히 따라 붙을거 같은데?? 걍 다들 똑같은 기사쓰는거보다 차별화가 낫지 않나??

  • @bookjhm
    @bookjhm 4 년 전

    ㅋㅋ 지갑도 안열어 박봉인데 왜 기자들이 많을까? 쓰레기말만하면 돈이 되니깐 하는거다 이것많큼 쉬운것이 어딨냐? 스스로 발전할필요없이 능력도 안되는 사람이 글만알면 기사를 쓰니 이런일이 벌어지는거 소비를 안하는데 왜 망하는 언론사는 없나?

  • @jh030
    @jh030 4 년 전

    바로 앞에서 들은 얘기도 이해를 못하니까 기사를 개판으로 쓰지 ㅉㅉㅉ

  • @oldsong___
    @oldsong___ 4 년 전

    기자도 그냥 직장인이란 얘기를 하고 싶은것인가... 그럼 밥벌어 먹으려고 그만두는 기자들 많다며, 그만 두시든가...

  • @user-ls1ul3bi6z
    @user-ls1ul3bi6z 4 년 전

    늘, 항상, 대부분 불의에 침묵하고 있는 편향된 언론 또는 기자들이 무슨 할 말이 있다고! 니들이 항상 원칙이 없으니 여기서 원칙에 대해 얘기하는거 아니냐!

  • @user-xn5oh4sp4j
    @user-xn5oh4sp4j 4 년 전

    저 기자 협회장.
    기자들 힘드니까, 출입처-기사가 허접해도 이해해 달라는 건가?
    자영업도 힘들고,경쟁력 없으면 문 닫는거지.

  • @user-yx7xx3ut1b
    @user-yx7xx3ut1b 4 년 전

    역시 저리톡은 무삭제본이 👍 갓준희 👍 갓유정님 👍그리고 출연해준 패널분들도

  • @user-me6pl1ks1c
    @user-me6pl1ks1c 4 년 전

    누구의 관점에서 쓸 것인가 시각을 분명히 하자. 적어도 조중동은 이 점은 분명한 것 같다. 어쩐지 나도 조중동을 기레기라 불러 본 적은 없는 것 같다. kbs mbc ytn은 달라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서 기레기라 욕하면서도 계속 저러나 바뀌나 기대를 갖고 기레기라 부르는 것 같다. ㅎㅎㅎ 막장드라마는 욕하면서 보는데 조중동은 욕하면서 혹은 욕하려고 보지도 않습니다.

  • @firey4112
    @firey4112 4 년 전

    기자도 결국 이럴땐 내편 저럴땐 남편인 경우가 너무 많다
    좋은 기자들 많다고?? 그 좋은 기자들이 있는데 왜 사실확인 없이 검찰 브리핑을 사실인양 보도했지?? 사람인 같은거 나왔을땐 왜 거들떠도 안봤지??

  • @youngho4435
    @youngho4435 4 년 전 +4

    와 기자 협회장이란 인간 마인드 자체가 썩었네
    가만히 앉아서 받아먹는게 기자임? 취재를 누가 주는 정보로만 한다는게 말이야 방귀야?
    김준일 찔리는게 많은지 엄청 밑밥 까네
    그리고 진보성향이. 많다라고 하면 그만한 증거를 들고ㅠ와야 정상 아닌가? 게다가 메이저중에 요즘 진보성향이 어디 있지? 한경오 요즘 누가 진보라고 생각하지?

  • @WONJAEWOON
    @WONJAEWOON 4 년 전

    기자 네들이 잘하는게 남 잘할때는 관심두지 않다가, 실수하거나 문제 생기면 물어 뜬는거잖아.... 뭘 역비판해?

  • @user-gv7pt2wh7p
    @user-gv7pt2wh7p 4 년 전 +1

    난 최욱의 저런 무례한 진행 스타일에 질리기 시작했다. 당신이 수시로 하는 장난사과말고 진짜 스스로 생각해봐

  • @Mag_Kim
    @Mag_Kim 4 년 전

    취지는 상당히 좋았는데 너무 순한맛이 아니었나싶습니다. 실제 비판적인 기사를 썼던 조중동 기자들을 신원을 가리고라도 출연 시켜서 물고뜯어보면 더 재밌지않을까요? 안되면 패기의 김덕훈 기자라도 ㅋㅋㅋ

  • @user-pq6ip5sl7e
    @user-pq6ip5sl7e 4 년 전 +2

    김준일..저건 김현정이랑친일발언도 서슴치않더니..

    • @user-nr8ig5bn7u
      @user-nr8ig5bn7u 4 년 전

      그거 역할극 한거에요..;;
      입장 나눠서 토론진행해보자고 했는데 김준일기자한테 문희상안찬성쪽이 주어졌죠

  • @hoyaspace
    @hoyaspace 4 년 전 +1

    17:27 김준일 - "모든 국민은 자기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 에 '정부'대신 '언론'을 대입 하라고??? 언론을 우리가 뽑았나?? 자기반성은 절대 못하는 것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