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영상] J 82회 : 코로나 사대주의, 언론이 한국을 '후진국' 만드는 법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21.
  • 1. 코로나 사대주의 언론이 한국 '후진국' 만드는 방법
    2. 미완의 텔레그램 N번방의 보도
    - 출연
    최욱 _ 팟캐스트 황태자/ 웃음장인
    강유정 교수 _ 강남대 한영문화콘텐츠 학과
    임자운 변호사 _ '반올림' 활동가
    - 특별출연
    홍성일 _ 서강대 언론문화연구소 연구원
    김완 기자 _ 한겨레 신문
    BGM
    00:10 We Are The Future(우리가 미래다) - H.O.T
    00:52 UGH!(욱) - 방탄소년단
    16:20 Butter Flying(feat.성동일) - 응답하라1988 OST
    16:40 하루(살이언론) - 김범수
    20:57 CHARIOTS OF FIRE(2인3각) - 불의 전차 OST
    26:02 남아당자강(for 팡창 with 중앙일보) - 황비홍 OST
    29:46 포청천 주제곡(중앙일보와는 상관없다해)
    36:52 울게 하소서(언론보도의 패턴) - Sarah Brightman
    37:37 손대지마 - 에일리
    53:41 Young One - Kipp Wilde(Artlist)

댓글 • 1.3K

  • @kbclub7086
    @kbclub7086 4 년 전 +380

    언론들이 나라 망하길 바란다는게 눈에보입니다

    • @kwoenseohyoen
      @kwoenseohyoen 4 년 전 +24

      정확히는 이정부 무너뜨리고 본인들이 차지해서 이득을 끌어내려는거죠

    • @user-rz9wd2nx9x
      @user-rz9wd2nx9x 4 년 전 +5

      적폐 바라기질 하느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날뛰던 🐕더기들, 조만간 숨 멎은 미꾸라지 꼴들 될거다. 왕소금 맛 좀 보아라!

    • @user-et6zd3wy3i
      @user-et6zd3wy3i 4 년 전 +6

      ㄴㄴ 그것들은 언론도 아님

    • @gyfhkim3451
      @gyfhkim3451 4 년 전 +5

      어차피 자기들이 저렇게 개소리해도 나라 안망할꺼 아니까 저지랄 떠는거겟죠 나쁜새키들

    • @user-mr9zu2xb4c
      @user-mr9zu2xb4c 4 년 전 +1

      이정부 안에서는 자신들의 주머니를 채우기가 힘들겠죠. 정치나 종교나 결국엔 머니겠죠

  • @user-hp9vz1us8s
    @user-hp9vz1us8s 4 년 전 +429

    마지막 한겨레 기자님의 멘트가 정말 공감됩니다.
    처벌이 필요합니다. 처벌이 없기에 언론과 불법이 만행되고 있는겁니다.
    알고 있지만 누구도 손을 안대는 처벌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 @sanayoro
      @sanayoro 4 년 전 +10

      일단 개똥철학이자 논리인 알권리 침해, 표현의 자유 억압 을 박살내야죠

    • @user-lx3tl1bd1s
      @user-lx3tl1bd1s 4 년 전 +5

      백퍼 공감합니다

    • @user-hp9vz1us8s
      @user-hp9vz1us8s 4 년 전 +2

      기레기 만행 금지법 국민청원에 올려야 합니다.

    • @user-oz5wy1pd6e
      @user-oz5wy1pd6e 4 년 전 +5

      언론사가 박살 날 정도로 징벌적 손해배상 시켜야 합니다. 기더기들도 일본 것들하고 성향이 같거든요. 강약약강

    • @yangarticism
      @yangarticism 4 년 전 +1

      악의적인 가짜 뉴스 보도하면 언론사를 망할 수 있게 징벌적손해배상이 필요하다

  • @user-fg7kr2lb5n
    @user-fg7kr2lb5n 4 년 전 +303

    "사과 드립니다." "잘못했습니다"가 아닌
    "유감입니다" 일본식? 표현 꼴보기 싫었는데
    속시원한 지적입니다. 이분 고정 갑시다!

    • @mjk6734
      @mjk6734 4 년 전 +12

      사과 따위 안받아요. 처벌을 원합니다.
      오보는 천만원
      왜곡은 1억 하면
      그누구도 못함.

    • @user-kz7ek7og6f
      @user-kz7ek7og6f 4 년 전 +1

      ㄴㅂ가 썼던 말 같은데요~~

    • @sangkabl8
      @sangkabl8 4 년 전

      일본 언론들 매일 한국비판.
      조중동과 종편 매일 정부비판.
      뭐가 ♥다른가? 적국의 짓. 매국노짓.

  • @user-ev7hf6hv7b
    @user-ev7hf6hv7b 4 년 전 +452

    저널리즘j는 무소불위의 막장언론의 문제를 제대로 분석하고 비평하는 공영방송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수신료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오늘 방송입니다.
    J를 늘 응원합니다~♡

    • @zd4506zd
      @zd4506zd 4 년 전

      좌편향 방송 kbs 수신료가 아깝다

    • @ksw5844
      @ksw5844 4 년 전 +5

      @@zd4506zd 티비조선이나 평생 보세요

    • @zd4506zd
      @zd4506zd 4 년 전

      Ho Ya 님혹시 대깨..ㅁ? 아 죄송합니다ㅋㅋㅋ

    • @ryu8092
      @ryu8092 4 년 전 +3

      @@zd4506zd 에라이~평생 조.중.동 이나 처 보면서 살아라.
      감옥 처간 닭근혜 추종하냐?
      정신차려라 !!

    • @genuinekgj
      @genuinekgj 4 년 전 +1

      @@zd4506zd 님 혹시 일베..ㅊ? 아 죄송합니다ㅋㅋㅋ

  • @user-hq4ij9jl1l
    @user-hq4ij9jl1l 4 년 전 +433

    클릭질 유도할 생각은 하면서
    본인이 유도한 클릭질이 어떤 해악을 끼칠지는 생각 못하는
    수준 떨어지는 언론들
    이제는 우리 사회를 위해 사라져야할 떄이다.

    • @user-rz9wd2nx9x
      @user-rz9wd2nx9x 4 년 전 +5

      적폐 바라기질 하느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날뛰던 🐕더기들, 조만간 숨 멎은 미꾸라지 꼴들 될거다. 왕소금 맛 좀 보아라!

    • @abigfishinasmallpond3026
      @abigfishinasmallpond3026 4 년 전 +13

      그 해악을 미리 알고 의도적으로 선동하는 기사를 쓰는 겁니다. 민주당에는 손해를 미통당에게는 이익을 유도하는 정확히 알고 쓰는 기사입니다. 그래서 더 국민에게는 위험하고 해로운겁니다.

    • @purnage1776
      @purnage1776 4 년 전 +3

      @@abigfishinasmallpond3026 정답이네여

    • @user-oz5wy1pd6e
      @user-oz5wy1pd6e 4 년 전

      @@abigfishinasmallpond3026 정답~!!!

    • @ipark6994
      @ipark6994 4 년 전 +1

      미통당이 다시 정권을잡게하기위해
      지금정부 깍아내리기에
      나라도 국민도
      바닥으로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이건 아닌듯ᆢ
      그동안의 얼마나 끈끈한
      카르텔을 조성해왔는지
      너무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 @user-sc1re9no3n
    @user-sc1re9no3n 4 년 전 +325

    국내 언론은 정파적이며, 가짜뉴스가 많고 믿을 수 없어서 정확한 현실 파악을 하기위해서는 외국 언론의 기사를 찾아봐야하는 현실... 한심한 수준의 국내 언론은 제발 반성좀 하길..

    • @user-nz3qx2cl8h
      @user-nz3qx2cl8h 4 년 전

      1

    • @user-sm4zk3fp3b
      @user-sm4zk3fp3b 4 년 전 +6

      중앙일보가 중국 관변매체의 광고를 실어주는 행위로인해 공산주의찬양에 일조한게 아닌가 의심됩니다 반드시 홍보팀 기획팀 운영팀 전부 압수수색하고 자사격리 시켜야 합니다

    • @wgm7279
      @wgm7279 4 년 전 +5

      중, 일, 북, 미 제대로 된 나라 없네요. 우리나라가 살아남은게 신기할 따름 입니다.

    • @user-rz9wd2nx9x
      @user-rz9wd2nx9x 4 년 전 +2

      적폐 바라기질 하느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날뛰던 🐕더기들, 조만간 숨 멎은 미꾸라지 꼴들 될거다. 왕소금 맛 좀 보아라!

  • @user-ud9vm2kd2t
    @user-ud9vm2kd2t 4 년 전 +271

    한국 언론들 심각 하네.다 폐간이 답인듯. 솔직히 나는 조.중.동을 비롯해서 대부분 언론사라는곳들 언론사로. 보지 않는다. 증권가 찌라시 만도 못한 쓰레기를 언론 이라고 할수 있냐? 그래도 이런 프로 그램이라도 있어서 다행이네.

    • @emilylee6225
      @emilylee6225 4 년 전 +5

      아무유튜버 아무말대잔치랑 별 차이없다 느껴진다니까요. 열받는건 그러고 월급받는다는 거

    • @user-fx6cd8mi6m
      @user-fx6cd8mi6m 4 년 전 +1

      그냥 조중동만 언론으로 안본다 노골적으로 말해 뭘 그렇게 돌려서 본인 성향 나타내냨ㅋㅋㅋㅋ

    • @user-kh4hl6gu5k
      @user-kh4hl6gu5k 4 년 전 +10

      Graywolf 뭔 개소리야 조중이 무슨 편향을 안해 글자 못읽음??? 개소리도 정도껏 해야 받아주지 이건 뭐 배설하고 있네

    • @ike0418
      @ike0418 4 년 전 +5

      @@graywolf9083 혹시... 조선일보 기자세요..? 이런 영상까지 와서 조중동 편 들기 쉽지 않을텐데 낯짝이 두꺼운 거던가 자기가 욕먹어서 발끈한 거던가 둘 중 하나이신가봄..^^ㅋ

    • @LimSubini
      @LimSubini 4 년 전 +2

      @@graywolf9083 박근혜 전승절 방문 땐 시진핑이 오랜 친구라 불러줬다며 현명한 지도자라 하면서 좋아하고 무슨 한양대 명예 교수 데려다 근혜가 안보는 잡았다고 오피니언 쓰게했다가 다음날 바로 목함지뢰 터지고 무슨 미국 한국 합작이라고 해서 원문 찾아보니까 미국 한국 중국 일본 합작인걸 교묘하게 말바꾸고 이게 편향아닙니까?
      그리고 최순실게이트도 초반엔 태극기집회 광고만 주구장창 냈는데

  • @kkoma415
    @kkoma415 4 년 전 +353

    최욱의 억측이 맞는 말이다.
    오직 비판만을 위해 우리 정부의 실수나 허물만 찾고 있는 언론들의 비정상적인 행태를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는지~😥
    우리나라를 부끄럽게 만들고 망치고 있는 것이 언론이라는 사실을 언론이 알았으면 좋겠다.

    • @sonsydney
      @sonsydney 4 년 전 +7

      알고도 하니까 문제죠. 확신범들이라

    • @Crucifylover
      @Crucifylover 4 년 전 +5

      알면서 일부러하는거에요
      정권망하게 하려고

    • @user-he5fb9fi2x
      @user-he5fb9fi2x 4 년 전 +1

      왜 우리나라는 정부와 다른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는건가요? 우리나라 언론들이 이상한가요? 미국도 트럼프의 방역대책을 비난하는 언론들이 상당하구요. 이탈리아나 유럽은 정부를 비판하는 언론이 없을꺼 같나요? 언론이 정부를 비판하지 않고 칭송하는 나라들이 중국이나 북한 또는 일본 아닌가요?
      왜 이런 비상식적인 나라들을 따라야 한다고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정부의 정책은요. 모든 국민이 윈윈할수 있는게 아닙니다. 누군가가 이득을 보면 누군가는 반드시 손해를 보게끔 되어있어요. 중국 입국금지를 예를 들자면 중국발 입국금지는 방역을 하기 위한 최선의 정책입니다. 대만이나 베트남 등지에서 발빠른 입국금지로 방역에 성공한것을 예로 들수 있죠.
      그러나 중국발 입국금지로 보게될 손해는 경제적 외교적 손실이 되겠죠. 국가는 외교적 경제적 손해를 입더라도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느냐. 방역에 자신이 있다면 외교적 경제적 손해를 최소화 하느냐. 이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겁니다.
      그럼 이 정책에 대한 의견도 두가지가 될수 있겠죠. 입국 금지를 찬성하는 측과 입국 금지를 반대하는 쪽이 되겠죠.
      저는 정부가 입국금지를 선택 한것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방역의 타격보단 경제적 손실을 막으려고 했다는것 그거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대한 의사협회나 대한 감염학회의 의견을 무시한것에 대해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사협회가 6번 입국금지를 권고를 했구요. 감염학회가 2회의 권고를 했죠.
      그때의 정부의 대응이 어땠나요?
      실효성이 없다고만 이야기 하지 않았나요? 의사협회장이 야당을 지지하는 세력이라서 이런 주장을 한다는 기사도 있었지요? 왜 정부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무시했나요? 보건복지부 장관이나 여당 정치인들, 또 대통령이 의사협회나 감염학회보다 전염병에 대해 잘 알고 있나요? 전문성도 없는사람들이 어떻게 실효성을 따질수가 있나요? 이부분은 비판받을 여지가 분명히 있는것이죠.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세계 어떤 국가도 피해가기 어려운 재난입니다.
      단 몇나라를 제외하고는 미국도 유럽도 우파들이 물고빠는 일본도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부분을 모르는 국민들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잘난 이명박근혜 정부라도 못막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아무리 그렇다고 해서 지금정부가 잘하고 있는건 절대 아니죠.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고 나서 적극적인 어떤 방역을 실시 하고 있나요?
      검사키트? 그건 우리국민중 한사람이 만든거 아닙니까? 아니면 정부가 이전부터 코로나가 일어날것 예상하고 미리부터 준비 했다는건가요? 하루에도 가장 많은 검사를 하는것도 의사들이 밤낮없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뤄낸 결과지 정부가 밤낮없이 일했나요?
      확진자수를 투명하게 공개한게 잘한겁니까? 공개안한걸 비판받아야지 확진자수 공개했다고 잘한겁니까?
      사실 현재일어난 한국의 대처는 우리나라의 의료 시스템이 얼마나 우수한 수준인지를 나타냈다고 생각합니다. 국가적 비상사태에도 패닉하지 않는 뛰어난 국민성도 인정받을 부분이죠.
      또 온국민이 합심하여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많은 기부와 자원봉사는 imf때나 태안군 기름유출 사건때 같이 우리국민의 고운심성을 보여주는 좋은 모습이라고 할수 있죠.
      그러나 이게 정부가 잘한 일이라고 보지는 않아요. 우리나라 의료체계가 정권이 바뀐후 크게 달라진적이 있나요? 아니면 현 정권 관계자들이 각종 봉사자들을 모으는데 힘을썼나요? 오히려 정부는 의사들이 필요로 하던 것들을 안된다고 막지 않았나요? 입국금지도 막아, 보건복지부 장관은 청문회에서 마스크 방호복 의료진들 충분히 있는데도 없다고 징징댄다고 하지를 않나? 현장가봤냐는 의원들에게 본인이 더 많이 가봤다고 큰소리 치는 장면은 아무리 봐도 우리정부가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보여지지 않습니다.
      거기에 대한 비판의 언론들이 잘못 되었다구요? 애초부터 저널리즘의 패널들중에 한명이라도 그래도 이런 비판적인 언론이 있어야 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것 아닙니까? 이게 한쪽의 의견을 대변하는 방송이지.
      어떻게 중립적 가치를 추구하는 방송입니까?

    • @kkoma415
      @kkoma415 4 년 전 +5

      @@user-he5fb9fi2x 님 글은 길어서 제가 다 읽지 못했습니다만 언론이 정부와 다른 의견 보일 수 있죠. 못하는거 비판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언론은 정말 심한 정도로 무조건 현 정부와 반대 의견을 내는 것이 진정한 정의인마냥 심지어 가짜 뉴스를 활용하여 비아냥 기사를 내고 있죠.
      똑같은 일을 해도 과거 정부 때는 칭찬일색, 호평이었던 것이 지금은 몹쓸 정부를 만들어 버립니다.
      정부를 까기만 하면 우리나라가 잘됩니까? 잘못된 언론이 오히려 국민들 불안을 조장하고 있어요.
      잘한건 잘했다 부족한건 이러하니 좋은 예시도 주고 언론도 이제는 객관적인 평가와 정치적이지 않은 냉정한 보도와 기사를 내주면 좋겠습니다.

    • @user-hx7fk1sp7r
      @user-hx7fk1sp7r 4 년 전 +2

      @@user-he5fb9fi2x 정부측 정부에 반기드는 측 반반이면 말 안하겠죠 외신하고 우리나라 언론이 극과극이고 그 중립은 없어요 그러니까 프로그램 소재로 쓰죠

  • @kbclub7086
    @kbclub7086 4 년 전 +379

    댓글수준보다 못한 한국 기자들 쪽팔립니다

    • @CP-xu2pj
      @CP-xu2pj 4 년 전 +8

      KBC 기레기의 ‘기’는 기생충의 ‘기’와 같지 않을까요? 기득권 세력에 빌붙어사는 기생충.

    • @user-jn2ej7ki7i
      @user-jn2ej7ki7i 4 년 전

      기러기에서 기덕이가 되었습니다~~~

    • @user-ie2wd4sv7l
      @user-ie2wd4sv7l 4 년 전

      @@CP-xu2pj 지금 기득권이랑은 그리 친하진 않은거같던데...

  • @user-hq4ij9jl1l
    @user-hq4ij9jl1l 4 년 전 +408

    우리는 비판받으면 안돼 기레기니까
    어쩌다 실수할 수도 있지 기레기니까
    사과도 안하고 인정도 안해 기레기니까
    이래도 기레기보고 기레기라고 하면 안된다고 하는 기레기는 다른 일 찾아보자 인간적으로..
    아 인간이 못된 기레기한테 인간적으로 말하면 못알아 듣나!?

    • @user-rz9wd2nx9x
      @user-rz9wd2nx9x 4 년 전 +9

      적폐 바라기질 하느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날뛰던 🐕더기들, 조만간 숨 멎은 미꾸라지 꼴들 될거다. 왕소금 맛 좀 보아라!

    • @user-kw6yj6it1z
      @user-kw6yj6it1z 4 년 전 +4

      인간쓰레기 들 기레기들 법이 엄격해저서 강한 처벌을 해야한다 저런기레기들 한테 자비는 업써야 업써질거다

    • @user-iq7zh8ip8g
      @user-iq7zh8ip8g 4 년 전 +2

      @@user-kw6yj6it1z 이젠 기더기라 불러주세요

  • @user-dr3ic2cm8s
    @user-dr3ic2cm8s 4 년 전 +235

    제목장사나 혹은 허위사실을 작성하고도 돈을 벌고 있는데
    향후 징벌적 배상제도를 도입하여 외국처럼 문닫을 정도의 강력한 처벌을 해야한다.

    • @romeoalfa1598
      @romeoalfa1598 4 년 전 +8

      언론에 대한 징벌적 배상제도 무조건 찬성..... +_+)/

    • @user-dr3ic2cm8s
      @user-dr3ic2cm8s 4 년 전 +2

      @@user-rc7ku5gm2l 그래서 공수처를 설치한것이죠. 그리고 그 단계라는 것이 무엇이 있나요?
      그리고 걱정하시는건 알겠는데 그건 지나친 기우입니다.
      지금 참언론이라는 곳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원칙만 지킨다면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저들처럼 취재하지도 않고 근거도 없이 허위로 작성하는것이 아니라면
      문제될것은 없으니까요.

    • @user-iq7zh8ip8g
      @user-iq7zh8ip8g 4 년 전 +1

      지금의 언론은 펜을 무기로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악의축일 뿐입니다

  • @jarodthepretender7750
    @jarodthepretender7750 4 년 전 +132

    언론사의 오보? 이건 범죄 입니다. 법으로 다스려야 합니다

  • @ScSdSeUbi
    @ScSdSeUbi 4 년 전 +270

    현재 "외신"과 "왜신"의 대결 구도.. "외신"이 총선 운동 대신 해주는 느낌... "왜신"은 방해 하는 느낌

    • @user-ez7bv8it4k
      @user-ez7bv8it4k 4 년 전 +3

      비유가 적절하네요~

    • @user-fm1to8fg6b
      @user-fm1to8fg6b 4 년 전

      반일에 속아 선동당하는 개돼지

    • @user-fm1to8fg6b
      @user-fm1to8fg6b 4 년 전

      @D EM 문재앙 세월호때처럼
      사망자한테 조의는 표햇냐
      유감표명 햇냐
      ㅉ 좌로남불이다

    • @criticalpoint2339
      @criticalpoint2339 4 년 전 +3

      @@user-fm1to8fg6b 제발 니네 나라로 꺼져주라...아베 밑에서 버러지처럼 살라구.

    • @criticalpoint2339
      @criticalpoint2339 4 년 전 +3

      @@user-fm1to8fg6b 왜구가 세월호 관련 발언을 왜? 니네 크루즈 감염자 사태나 아베 한테 따져.

  • @user-lq4jf2wn2i
    @user-lq4jf2wn2i 4 년 전 +161

    솔직히 요즘 느끼는거지만 나라가 어려울땐 그래도 협조하고 잘한건 잘했다고 해야 하는데 저들의 행태는 이나라가 망해서 이정권이 불행해지고 국민이 불행해지길 바라는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여..

    • @user-ro9pz7mt9o
      @user-ro9pz7mt9o 4 년 전 +15

      제발 일본으로 떠났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피차 좋을텐데

    • @user-wc5gl5kb2g
      @user-wc5gl5kb2g 4 년 전 +1

      나라를 망치고 차지하는 정권이 무슨 소용이 있을지.. 너무 딱해요

    • @user-kl7ko8um1o
      @user-kl7ko8um1o 4 년 전 +1

      맞아요. 그러니까 토착왜구라고 부르죠.

    • @user-og5qn1sm8u
      @user-og5qn1sm8u 3 년 전

      그러게요. 언론이 노무현대통령 묻어버린것처럼 문재인 대통령 욕하지 못해 안달났지요. 저 인간 언제 망하나 하면서 기득권들이 못잡아 먹어서 그 난리.. 애국심을 국뽕이라고 후려치는 것도 모자라서 잘한건 칭찬해줘야 하는데 그것도 냉정한 평가 자기 객관화 한다며 까내리기 바쁘지요.

  • @JOJINGU
    @JOJINGU 4 년 전 +185

    적어도 오보를 자의적으로 수정, 삭제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강제할 필요가 있다.
    한번 작성된 기사는 수정, 삭제 못하게 할 뿐 아니라, 해당 기사앞에 라는 빨간딱지를 커다랗게 붙여서 관련언론사와 기자가 두고두고 창피를 당하게 해야한다.

    • @user-wu1ul9xy3h
      @user-wu1ul9xy3h 4 년 전 +8

      정답인듯.........근데 전부 빨간딱지일텐데.......ㅠ.ㅠ

    • @jinhomyoung9828
      @jinhomyoung9828 4 년 전 +9

      기사를 쓴 기자 사진도 같이등재해서 그에 대한 책임을 지게 합시다

    • @ksmb2333
      @ksmb2333 4 년 전 +3

      저도 좋다 생각해요.

    • @hbAn-rg7kj
      @hbAn-rg7kj 4 년 전 +2

      굿아이디어

    • @yhs1220
      @yhs1220 4 년 전 +2

      카더라에 대한 어마무시한 징벌+배상

  • @chldndyd21
    @chldndyd21 4 년 전 +55

    이게 존ㄴㄴㄴㄴ나 웃긴게, 나는 미국사는데, 연일 한국칭찬인데, 왜 우리는 못잡아먹어 안달임????????????? 하...진짜 답없는 인간들임 ㅋㅋㅋㅋ

    • @gintonic7623
      @gintonic7623 4 년 전

      미국 어디사시는데요?? 저는 정부칭찬은 없고 의료서비스를 칭찬하는거만 들었는데

    • @user-pp7tz4eh6c
      @user-pp7tz4eh6c 4 년 전

      @@gintonic7623 댓글다신분은 한국을 칭찬했다고 했지 한국'정부'얘긴 안하셨는데요?

    • @user-MB-18-NOM
      @user-MB-18-NOM 4 년 전

      아무리 좋은 무기를 가져도 제대로 써야 효과가 나오는건데 뭘안다고 까부냐? 그좋은 의료서비스? 가지고 있는 이명박 박근헤는 더 잘했다고 말하고 싶은거냐???

    • @user-gy9ph1ix4i
      @user-gy9ph1ix4i 4 년 전

      @@gintonic7623 요놈 잡았다 깍아내리기위해 없던단어도 보고싶는대로 만들어버리는구나 ㅋㅋㅋ

    • @user-ig4xl6fo4m
      @user-ig4xl6fo4m 4 년 전

      @@gintonic7623 뭐눈엔 뭐만 보이지

  • @user-hq4ij9jl1l
    @user-hq4ij9jl1l 4 년 전 +165

    우리나라에 아직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없는 걸로 아는데 언론이 그 첫번쨰 사례로 제일 적격이라고 본다.

  • @user-fl2kv7no9q
    @user-fl2kv7no9q 4 년 전 +81

    조선, 중앙, 동아, 매일경제 이런 신문 없애는 특별법 만들자.

    • @user-ew5nj1dz3x
      @user-ew5nj1dz3x 4 년 전 +3

      언론을 법으로 규제 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위배될 수 있는 점이라 봅니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에서 해당 언론사의 기사는 무조건 클릭하지 맙시다.
      이런 사회 운동만이 언론개혁의 시작이 될겁니다. 그 외에 포털의 시스템은 법으로 차차 바꿔 나가야 할거 같습니다.

  • @jkownya237
    @jkownya237 4 년 전 +189

    이게모두 방심위가 일을 안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오보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기레기에게 처벌을 그때그때 해왔으면 이런 처참한 언론환경이 생기지 않았을 일을 방심위가 일을 안함으로서 일부러 만들어 온거라 생각되네요

    • @GK-os1ri
      @GK-os1ri 4 년 전 +8

      방심위도 미통닭 패거리들 아닙니까? 그렇지 않고서야 가만히 내버려두는게 이상한데

    • @user-wj8gh4yv9d
      @user-wj8gh4yv9d 4 년 전 +2

      @@GK-os1ri 그렇진 않더라고요.
      경기방송 관련 빨간아재 영상 한번 찾아 보세요.
      빨간아재도 기자출신인데 굉장히 단호하게 언론을 비판하는 분이예요.

    • @rowskip
      @rowskip 4 년 전

      @@GK-os1ri 미통당, 민주당, 자유당... 이런식으로 언론을 가르면 끝이없습니다.
      쟤들이 그렇게 살아오기도 했구요.
      어느당 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언론'이라면 진실의 잣대를 들이대고 엄중히 처벌 할때 인것 같습니다.

  • @user-fr4ob9nm6r
    @user-fr4ob9nm6r 4 년 전 +149

    저도 이번코로나 격으면서 한국언론을 더 못믿게되어 비통한 느낌입니다 말씀해주셨듯이 외신언론이 오히려 더 중립적인 입장이다보니 해외언론보며 팩트체크하게되는 요즘 왜 우리나라소식을 다른나라언론을 통해 봐야하는 사실이 씁쓸하네요

    • @user-ni2sq2mn2d
      @user-ni2sq2mn2d 4 년 전 +1

      근데 세월호 메르스 광우병 때는 왜그렇게 대통령 탓했어요??

    • @paulmoon2451
      @paulmoon2451 4 년 전 +1

      @@user-ni2sq2mn2d 전세계적 질병을 피해를 최소화해서 막는거랑 국지적 질병인데 중동도 아닌 한국에서 38명이 죽었죠?^^. 근데 낙타고기 먹지말라는 소리나하고 정보 은폐나하고 그거랑 비교가 되나요? 아...질문의도가 그런게 아니셨나ㅋㅋㅋ

    • @user-ni2sq2mn2d
      @user-ni2sq2mn2d 4 년 전

      @@paulmoon2451 세월호랑 광우병은요?

    • @paulmoon2451
      @paulmoon2451 4 년 전 +1

      @@user-ni2sq2mn2d 2007년 노통때 광우병으로 극딜하던 야당(미통)과 언론이 왜 2008년 쥐새끼부터 갑자기 미국소가 어때서 그래?
      세월호는 그 당시 정황과 박그네 7시간의 행적을 자꾸 숨기니까 욕먹는거지ㅉㅉ 모르면 좀 찾아봐요. 이런식으로 코로나 메르스 광우병 세월호 100번까지 가다 결국 또 정부탓 시전하겠지만 ...

    • @ike0418
      @ike0418 4 년 전 +1

      @@user-ni2sq2mn2d 모르는 척 하는 게 컨셉임? 아니면 진짜 모르는 거임? 아.. 모르는 척 하고 싶은건가..?ㅋ
      댕청한 척 하는 거 빡치니까 정도껏 하세요~ 메르스를 어디다 대는거야 도대체 ㅋㅋㅋㅋㅋㅋㅋ 머리에 뇌가 들어 있으면 할 수 있는 질문인가 이게..

  • @user-km2of3lv3b
    @user-km2of3lv3b 4 년 전 +162

    기자가 기레기 된건 오래 전이고,
    이젠
    기레기가 아닌 기더기로 변신하고 있다.

    • @user-oz5wy1pd6e
      @user-oz5wy1pd6e 4 년 전 +6

      토나오는 기더기들 꿈틀거리는거 보면 밟아버리고 싶어요.

    • @sugarflower3171
      @sugarflower3171 4 년 전 +4

      뉴스 보면 화병 나요~~
      진짜 토착왜구들... 더러운 댓글들...

  • @user-hq4ij9jl1l
    @user-hq4ij9jl1l 4 년 전 +286

    외교참사, 방역참사, 국정농단 당신들이 쓰는 그 모든 문장의 주어만 "언론"으로 바꿔도 훨씬 말이 더 합리적으로 바뀌는 거 아는가 몰라

  • @gildreamer9093
    @gildreamer9093 4 년 전 +158

    우리나라 언론이 저널리즘토크쇼J를 보고 자기 얼굴의 민낯을 보면 좋겠습니다.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언론이 우리나라 국민 수준에 훨씬 못미치는 것은 그렇다치고, 특별한 의도성을 가지고 기사를 쓰는 것은 정말 반성했으면 좋겠습니다.

    • @user-ek9eg8ye9i
      @user-ek9eg8ye9i 4 년 전 +2

      ㅎㅎ반성은 안 할거고
      저널리즘 J에다가 도리어 반대성명 내면서
      블라블라 할겁니다

    • @2jaewoo
      @2jaewoo 4 년 전 +1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인간들이면 이 상황까지 오지도 읺았음.

  • @user-sv6tc3bo5r
    @user-sv6tc3bo5r 4 년 전 +63

    기레기(기자+쓰레기)를 넘어서 기데기(기자+구데기)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의 언론계.

  • @kitamo8730
    @kitamo8730 4 년 전 +298

    기자는 일기를 작성해도 기사가 되지만, 기레기는 기사를 작성해도 망상이 가득한 일기가 된다.

    • @user-ni2sq2mn2d
      @user-ni2sq2mn2d 4 년 전

      근데 세월호 메르스 광우병 때는 왜그렇게 대통령 탓했어요??

    • @user-ni2sq2mn2d
      @user-ni2sq2mn2d 4 년 전

      @@smteenagers 문재인 짜파구리는요?

    • @user-io1zx4tc9i
      @user-io1zx4tc9i 4 년 전 +1

      @@user-ni2sq2mn2d 그럼 우리 국위선양 한사람을 찬밥신세만듬? 우리나라 빛낸사람인데 그정도는해줘야지

    • @user-io1zx4tc9i
      @user-io1zx4tc9i 4 년 전 +1

      @@user-ni2sq2mn2d 만약안하면요? 또 그럼 아문제앙 뭐하냐 우리나라 빛낸사람 을 저따구로 취급하네 ㅋㅋㅋㅋㅋ 아무리때가 때여도 최초로 상받아온사람인대

    • @user-io1zx4tc9i
      @user-io1zx4tc9i 4 년 전 +1

      @@user-ni2sq2mn2d 뭔 이따구로해요?

  • @jbkor.9930
    @jbkor.9930 4 년 전 +132

    매번 그래 왔지만!
    우린 또 코로사 사태에서 쓰레기 언론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드시 언론을 더러운 밥 그릇 챙기기에 이용해 처먹는 것들은 그 책임을 확실히 지도록 해야 합니다!
    아무말 대잔치! 그러고선 나몰라라!
    반드시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합니다!

  • @herbkjn
    @herbkjn 4 년 전 +60

    한겨레한테 늘 실망하고 있었습니다. .김완기자 가족들까지 위협당하고 있다니 정말 속상합니다. 힘내세요. 김기자 덕분에 늘 살아있는 기사를 접하게 됩니다. 고맙습니다.

  • @Aster1nov
    @Aster1nov 4 년 전 +57

    김완기자의 마지막 말이 핵심이네요. ‘관람자’로 성범죄에 동조한 수십만의 청소년 청년들이 이 사건이 언론에서 침묵하고 법체계 안에서 처벌받지 않거나 솜방망이 처벌에 그치는 걸 경험한다면, 그들이 자라난 이 사회는 얼마나 끔찍한 일들이 더 당연하게 자행될까요?
    법안을 만드는 입법부도, 법률을 적용하는 사법부도 이 사건을 심각하게 여기고 처리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적용할 법이 없다느니 그런 얘기만 나오니... 공포심과 분노감을 느끼는 국민들은 이 나라에서 애 키우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kankantenroku
    @kankantenroku 4 년 전 +129

    우리나라 언론이 언론이냐 ㅋㅋ 신용없는 은행을 이용하는 사람 없듯이 신용없는 정보를 이용하는 사람 없다

  • @user-tn3wy2ix9p
    @user-tn3wy2ix9p 4 년 전 +83

    정말 현재 최고의 언론비판프로그램

  • @tarraoh2326
    @tarraoh2326 4 년 전 +113

    기더기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는 이때에 한겨레 꼭 필요한 기자정신을 보여주셨네요ᆢ관전자들은 공범자들이라는 사회적, 법적 합의가 있어야 겠고 처벌이 반드시 있어야 되겠습니다ᆢ국회도 누더기법 말고 제대로 된법을 통과시켜야 합니다ᆢ그때까지 관심을 놓치 말아요!
    한겨레 화이팅!!

  • @mqwerty3332
    @mqwerty3332 4 년 전 +80

    그렇지.! 이래야 저리톡이지.!
    오늘은 시즌2 시작하고 처음으로 좋은 방송을 볼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작진들 감사드리고,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이상호 아나운서가 빛을 발하네요. 시청자들이 갖게되는 질문, 문제의식을 잘 대변하고 정리해 주시네요. 고생하셨습니다.^^

  • @user-oi1ji1mv9x
    @user-oi1ji1mv9x 4 년 전 +126

    스스로 궤멸할 날이 오지 않을까요
    저널리즘이 지금 처럼만 알려주세요
    요사이 제 주변 사람들은 거짓뉴스 거르거나
    기사라고 무조건 믿지 않아요
    국민들도 수준 높아지는 것 같아요
    좋은 프로그램들 덕분에요

    • @chsboo
      @chsboo 4 년 전 +4

      스스로 궤멸...꿈일듯 싶습니다

    • @hyunja723
      @hyunja723 4 년 전 +3

      궤멸은 불가할것같은데...그래도 이런 방송과 MBC YTN의 일부 언론에서 희망을 느껴봅니다.

  • @user-bo2kh1pz7r
    @user-bo2kh1pz7r 4 년 전 +71

    요즘 국내 언론은 '오늘은 또 얼마나 개소리하나'구경하는 용도 아닌가요? 어느 누구도 신뢰를 갖고 읽지 않습니다.

  • @life_care_respect
    @life_care_respect 4 년 전 +11

    한국도 독일처럼 가짜뉴스처벌법이 있어야합니다. 공중언론이 확실한 팩트체크없이 가짜보도를 마구 뿌려대면 사회피해가 어마해요. 그 피해는 서민이 보고요. 언론에 구상권 청구해야할 판입니다..

    • @buzybill
      @buzybill 4 년 전 +1

      가짜뉴스를 무슨 기준으로 판단합니까?

  • @user-km4xf9qz2p
    @user-km4xf9qz2p 4 년 전 +46

    마스크 오보 - 머니투데이 오진영
    자화자찬타령 - 한국경제 정연일
    진단키트 오보 - 한국일보 조철환, 임소형
    이 쓰렉들은 이미 외우고 있습니다. 아 물론 조중동따위는 아예 전체를 거르는 중이라 저딴 기사들을 냈는지도 몰랐음ㅋㅋ

    • @auteurkim
      @auteurkim 4 년 전 +3

      Clara K 저랑 너무 똑같으시네요 ㅎ 우연히 조선일보를 본다면 타이틀과 반대로 생각하면 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 여기며 삽니다 ㅎ

    • @daeslee1819
      @daeslee1819 4 년 전 +3

      결론은 징벌적 손해배상 입법

    • @user-hs8bi4hu2b
      @user-hs8bi4hu2b 4 년 전

      앞글자가 다 한국(당)이 생각나네
      것이다 미래형으로 말하는거 보니
      미래(당)도 생각나고

    • @user-wz6we9sz8q
      @user-wz6we9sz8q 4 년 전

      저것들 좆중동 들어갈라고 빽 쓰네요

  • @vitamintv4354
    @vitamintv4354 4 년 전 +65

    쓰레기 언론들이라서 잘 안보는데, 우연히 틀다가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 @user-sh1fy8ke1r
    @user-sh1fy8ke1r 4 년 전 +86

    장사가 되지 않는 사건들은 조명해주지 않는 언론들이 한스럽기도 하지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찾아보지 못한 제 자신도 부끄럽고 반성하게 되네요~ 잘 감시해야겠네요. 저리톡 홧팅!

  • @user-zs3xx7nt8k
    @user-zs3xx7nt8k 4 년 전 +29

    나도 모르는 사이 중립적인 바른 언론 찾아가는 내가 자랑스럽다!

  • @yeon-hchoi8175
    @yeon-hchoi8175 4 년 전 +80

    이정도 언론들하고 조국에 코로나에 그 난리속에서도 지지율이 50%정도 나오는걸 보면 정말 잘 하는 정부. 언론이 기사 제대로만써도 지지율 80%이상에 중임 개헌도 가능할듯

    • @User-ms2qw
      @User-ms2qw 4 년 전 +1

      이런 상황에 지지율이 50퍼를 넘긴다는 건, 조작이거나 대한민국에 아직도 정부의 나팔수들을 믿는 갈대같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늦장 대응. 의사협회와 감염협회 말 무시하고 감염원 차단 안 했다가 결국. 마스크 유통 관리 제대로 못 하고 지오영 독점으로 인해 지금 상황은 줄만 서서 기다리고. 부동산 전문가들 말 안 듣고 설치다 집값만 올렸었죠. 불매운동에 이어 코로나 사태까지 겹치면서 자영업 폭락하고 제조업도 성장에 차질. 최저임금 무리하게 올려서 빈부격차를 억지로 맞추려 하고(오히려 늘어남), 알바 자리는 날아가고. 북한에 보낸 국민들 세금만 얼마일까요. 그럼에도 관계 개선은 개뿔.
      이런 방대한 양의 논란이 있는데 지지율 50퍼? 대가리가 깨진 게 아니라 없는 거 아닙니까?

    • @graywolf9083
      @graywolf9083 4 년 전

      링컨 솔직히 이번에 n번방도 자기가 직접 나와서 의사표명을 하던지 청원 200만 넘겼길레 이번엔 자기가 나와서 말하겠지 했는데 ㅋㅋ맨날 대리인 불러서 하고,
      트럼프는 시간이 남아서 자기가 스스로 트위터랑 회견을 자주 여는건가 ㅋㅋㅋㅋㅋㅋ
      진짜 쇼하는 사진 좀 그만 찍고 자기 머리속에 있는 것들 좀 말해줬으면 합니다.
      지지도 시ㅋㅋㅋㅋ바 여당 지지 안하니까 바로 끊어졌다고 하더만 나중에 다시 광화문이나 이런데서 스티커로 여론조사 함 해봐야 할 듯 합니다. 국민은 바보가 아니에요 대텅령님

    • @user-vz1yd1zz8f
      @user-vz1yd1zz8f 4 년 전

      @@User-ms2qw 코로나 초기방역에 실패했다? 글쎄요 초기에 우리에게 정보가있었나요? 중국에서시작한 병이 이렇게 심각한병인지 알았나요? 중국이 정보공개를 안했으니. 그이후 신천지 최대한 잡아다가 검사시키고 한건 잘했다고생각드는데요. 그럼 이탈리아처럼 전국민 이동금지령을 내려야 하나요?
      초기에 중국입국자 막는거랑 코로나를 잡는게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나요? 그럼 우한시에있던 교민,국민들 안데려올껀가요? 결과적으로 중국은 우한봉쇄했고 우리는 우한을 포함하는 중국의 다수지역을 입국금지지역으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중국입국금지를 하지 않아서 마스크사재기가있었나요? 원인이 그게 아니죠. 마스크 사재기 - 시장실패 - 정부가 관리해서 공급 이렇게갔죠?

    • @user-vz1yd1zz8f
      @user-vz1yd1zz8f 4 년 전

      @@User-ms2qw 부동산 전문가 누구요? 전문가들이 천편일률적으로 같은소리만 하덥니까? 대출 규제 하고 종부세 신설하고 했잖아요. 공급을 더 늘려서 집값을 잡아야 했나요? 그게근본적인 해결책이에요? 사람살집이없어서 집값이높아요지금? 투기세력때매 집값이 높은거지

    • @user-vz1yd1zz8f
      @user-vz1yd1zz8f 4 년 전

      @@User-ms2qw 최저임금 올려서 빈부격차를 억지로맞춘다는 표현이 어이가없는게, 빈부격차는 줄일 수 있으면 줄이는게 맞지 않나요? 수백억원대 자산가세요? 줄이는 방법이 점진적이지 않았다. 성급했다는 비판은 있을 수 있어도 이게 말이 됩니까?

  • @in_your_arm
    @in_your_arm 4 년 전 +166

    음주운전을 해서 사람을 다치게 하면 면허 정지 및 취소로 운전을 중지시키는데. 언론의 가짜뉴스에 대한, 정정보도가 필요했던 오보를 낸 기자에 대한 페널티가 있나요? (몰라서 묻는 겁니다.)
    기사 작성을 못하게 하든, 뭔가 페널티가 없이는 이런 오보가 끊이지 않을 것 같아요. 정정보도도 없고, 썼다 지우고, 가짜 뉴스는 포털 메인에 걸리는데 정작 정정보도 기사는 찾을 수가 없고 ...

    • @sylviachan5024
      @sylviachan5024 4 년 전 +2

      그래서 징벌적 배상제도의 논의가 시작되고 있는 거죠.

  • @kbclub7086
    @kbclub7086 4 년 전 +56

    이럴때일수록 정부를 중심으로 뭉쳐야합니다

  • @jhlee4549
    @jhlee4549 4 년 전 +17

    한겨레 화이팅!!!
    N번방 구경하며 가담한 자들도 처벌받길

  • @shchang6202
    @shchang6202 4 년 전 +45

    알면서도 고의로 저지르는 잘못 (범죄)는 징벌적으로 수 십배의 책임을 물어야 정당할 것입니다.
    고소와 무고의 차이가 엄격하게 구분되야 보다 정의로운 사회 분위기가 형성 될 것임...... 바로 그들이 원하지 않는 사회...
    일부러 거짓말을 하는 기레기들에 처절한 응징이 필요합니다...

  • @ithink2
    @ithink2 4 년 전 +63

    언론 딱따구리들 개혁이 시급하다
    언론 검찰 딱기다려라 4ㆍ15 한일전 필승

  • @user-mockingjay
    @user-mockingjay 4 년 전 +34

    언론 자유도~ 세계 최상위...👍
    언론 신뢰도~ 세계 최하위...👎
    슬프다~ 슬퍼~ ㅠㅠ;

  • @jinyyaa
    @jinyyaa 4 년 전 +6

    저널리즘 토크쇼J 항상 응원합니다.
    이 프로 우리나라 국민이 모두 봤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발🙏

  • @user-wp1xs2ib2v
    @user-wp1xs2ib2v 4 년 전 +14

    'n번방' 취재 보도해준 기자님
    고생하셨고 감사합니다
    이사건을 저도 듣기는 들었는데
    잊고있었네요
    이런 사건이 공론화되고 저 악마같은
    가해자들이 빨리 잡히려면
    언론들이 더 많이 알리고 보도했어야하는데 결국 언론들은 거의 대부분이
    외면했네요
    조국 전장관님 일로 클릭수나 유도하고
    검찰발 언론 플레이나 해주느라고...
    버닝썬 사건때처럼 영상,사진 돌려가며
    보던 기레기들 후속 취재도 잊지마시고
    n번방 악마들도 계속 취재해주세요

  • @kitamo8730
    @kitamo8730 4 년 전 +134

    이번 COVID-19 문제가 완전히 끝나면 KBS 차원에서 '국가적 재난 상태에서 언론의 추태'를 방송으로 만들어주시면 안 될까요. 기레기 수준이 '기레기'라는 표현이 아까울 정도여서 공영방송이 그 권위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박제해주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전염병이 다시 사회를 위협할 때, 언론이 한 번은 돌아볼 수 있는 교재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 @DoDo-cy4xs
      @DoDo-cy4xs 4 년 전 +9

      kita Mo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공감하고 지지합니다!!

    • @alicej9979
      @alicej9979 4 년 전 +6

      기레기를 넘어서 그 쓰레기에서 나온 기더기로 진화함

    • @suejung1814
      @suejung1814 4 년 전 +3

      좋은 의견입니다. 기자 이름까지 보여주심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그 기자들의 인터뷰도 넣어주세요.

    • @chsboo
      @chsboo 4 년 전 +3

      @@alicej9979 기더기가 기레기보다 더 웃기긴해요 혀 짧은 소리 하는거 같음..

    • @user-rz9wd2nx9x
      @user-rz9wd2nx9x 4 년 전

      적폐 바라기질 하느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날뛰던 🐕더기들, 조만간 숨 멎은 미꾸라지 꼴들 될거다. 왕소금 맛 좀 보아라!

  • @yunikim4740
    @yunikim4740 4 년 전 +26

    언론 개혁 시급합니다...

  • @joelee8241
    @joelee8241 4 년 전 +38

    아마존에서 셀일러 리뷰가 있듯이 우리도 기사밑에 기자리뷰를 달아서 기자들의 신뢰를 평가 할수 있도록 하면 어떨가요 (오보율, 정정보도율 같은 정보등 객관적인 평가자료)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4 년 전 +43

    유튜브에서 영화리뷰하듯 기자의 기사를 평가하는 커뮤니티가 생겨도 재밌을듯
    지능 떨어지는 괴변이나 펙트가 아닌 내용의 기사를 유쾌하게 비판하는거지 버러지같은 기사일수록 오늘의 찌라시 BEST 랭킹에 오르는거고 ㅋㅋ

  • @swk7266able
    @swk7266able 4 년 전 +29

    언론 자유도 1등 신뢰도 꼴찌

  • @user-ub6ts6mq4v
    @user-ub6ts6mq4v 4 년 전 +49

    35퍼센트의 왜구들과 사는 느낌

  • @user-wo6bf1hu4s
    @user-wo6bf1hu4s 4 년 전 +24

    이따위 언론에 돌맹이를 물리는 것은 21대 총선에서 징벌적손해배상법을 만들어 기레기들을 속아내는 길 뿐이다!!

  • @jdy8506
    @jdy8506 4 년 전 +32

    기자와 의사는 단순한 돈벌이 직업, 그 이상의 뭔가가 필요한것이 당연시 되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기자분들 계속 힘내 주세요 ~ 포기 하시면 안됩니다 !

  • @kbclub7086
    @kbclub7086 4 년 전 +35

    대한민국 정부 최고 잘합니다

  • @user-yb5bm3ro6g
    @user-yb5bm3ro6g 4 년 전 +13

    언론이 후진국이네요 ㅜㅜ

  • @reneem630
    @reneem630 4 년 전 +5

    해외에 살고있는 제가 느끼는점, 한국 정부 이번 사태 정말 잘 대응하고 있습니다. K-pop, K-drama, 뛰어난 IT 못지 않게 현정부 칭찬합니다. 정말 선진국이라고 실감합니다. 부디 언론과 국회 자성하고 정부와 방역당국에 협조해 이번 고비 잘 넘기길 빕니다.

  • @glgdsmk
    @glgdsmk 4 년 전 +56

    기레기가 될려면 돈을위해 일단까고 보고 애국심과 인명은 경시해야 함. 마지막으로 치매끼도 있어야함

  • @John_Bae
    @John_Bae 4 년 전 +8

    네이버에서 뉴스 기사를 없애야 한다.
    네이버가 뉴스를 내고 싶다면, 언론으로 인증을 받게 해애한다고 본다.
    이것만 해 내면 언론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거 같다.

  • @user-ur8iy8tp2g
    @user-ur8iy8tp2g 4 년 전 +19

    저널리즘j 좋은방송 정말 감사드리고 응원합니다~~♡♡♡♡♡

  • @sunnyyeon8412
    @sunnyyeon8412 4 년 전 +27

    오늘도 방송 감사히 잘봤습니다.
    바른 언론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고민한 제작진과 패널들의 흔적이 보입니다
    '외신'과 '왜신'의 보도싸움이란 어느 분의 말이 매우 씁쓸하게 와 닿네요
    n번방 사건 및 보도는 분노를 넘어선 '빡침'이란 단어로도 표현하기 힘들정도로 참담하며 시민들의 분노에 비해 침묵 및 외면하는 언론과 시민의법감정을 반영못하는 법도 공범이라 생각됩니다
    관전자 대신 관전놈이란 최욱님의 말에 어처구니없이 빵터졌네요.
    n번방에서 있던 그 놈들도 공범임을 사회적으로 인식확대해야 할 것 같습니다

    • @kbs5616
      @kbs5616  4 년 전

      안녕하세요! 저널리즘 토크쇼 J 제작진입니다. 65회 라이브에 베스트 댓글로 선정되셨습니다. jtalkshow2018@gmail.com 으로 경품 받으실 분의 닉네임/이름/주소/연락처/성별옵션(선글라스)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unnyyeon8412
      @sunnyyeon8412 4 년 전

      @@kbs5616 3/26일 메일 보냈습니다.

  • @user-qs1po1il7n
    @user-qs1po1il7n 4 년 전 +6

    가짜뉴스와 허위뉴스는 국격을 떨어뜨리는 행위이므로 강력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 @dannyroh3101
    @dannyroh3101 4 년 전 +35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니까 평소에 하던 저런 의도성 다분한 오보들이 너무 큰 사회악으로 작용함

  • @user-zc8wz9gs8q
    @user-zc8wz9gs8q 4 년 전 +13

    오늘도 잘 보고 들었습니다^^ 이렇게 옳고 그름의 목소리를 내어 주시는 것 만으로도 속이 시원하고 말못할 제 답답함을 해소해 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이렇게 목소리와 행동을 공유하다보면 좀더 분별있는 사회가 우리가 되리라 믿습니다!

  • @user-ll3wz9ii3m
    @user-ll3wz9ii3m 4 년 전 +14

    와 저럴리즘 좋아요
    케이비에스 무순일 이래요
    응원합니다

  • @mizzangoh9533
    @mizzangoh9533 4 년 전 +13

    n번방 심각하네요. 김완기자 응원합니다

  • @user-ft8bq7ur4f
    @user-ft8bq7ur4f 4 년 전 +37

    1.17소년사망자 코로나 양성이다
    2.한국 진단키트 fda승인 받지 않아
    3.중국에서 한국에 보내 온건 불량 마스크
    등의 가짜뉴스는 언론사주를 구속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정말 이 나라의 언론 수준에 참담함을 느낍니다...

    • @sophiachoi625
      @sophiachoi625 4 년 전

      1. 중앙일보...는 모르겠고
      2. 한국일보 임소형 과학엄마 기자
      3. 머니투데이...오진영 인턴기자
      ㅋㅋㅋㅋ

    • @jaeyongyoon4972
      @jaeyongyoon4972 4 년 전

      진짜 정말싫다 .인간이라면 부끄러운지 알아야지 에효

  • @user-hd6oh2ik5s
    @user-hd6oh2ik5s 4 년 전 +14

    김완 기자님의 마지막 말에 깊이 동의 합니다

  • @huwom1190
    @huwom1190 4 년 전 +8

    55:02초 정말 1초도 빠짐없이 공감의 순간이었습니다. 무편집본도 보고싶네요. 저널리즘 J 감사합니다. 위협에도 불구하고 N번방 취재한 한겨레 기자님들 존경합니다.

  • @o-rora6163
    @o-rora6163 4 년 전 +34

    가짜정보 써대는 쓰레기 기자
    실명 보도해서~
    매달 그 순위 정해봅시다!!!

  • @user-cb7fi1ss4m
    @user-cb7fi1ss4m 4 년 전 +26

    외신 보도 나오고 반전되기 전부터 ....한국언론의 코로나사태 다루는 문제점 이야기 하던 분이 계셨지....

  • @user-ek9eg8ye9i
    @user-ek9eg8ye9i 4 년 전 +7

    고딩때 국사쌤이
    ''역사책은
    사실은 알려주지만 진실은 알려주지 않는다''
    라고 말했는데
    우리 나라 언론은 사실마저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으니
    진실은 저 너머에~~~

  • @user-cz3sq6dm4p
    @user-cz3sq6dm4p 4 년 전 +6

    정부도 선진국!! 국민도선진국!! 언론은 후진국!! 내나라흠집내고 내국민 홧병나게하고 분열을 일으키는 이런 쓰레기 거짓언론에 정말 부끄러워 얼굴을들수없네요!!! 품격있는 외교에 품격있는 언론이 되어주길 ~~ 국민들이 그냥있지 않을꺼에요!!!

  • @thinkingjang
    @thinkingjang 4 년 전 +6

    저널리즘 한동안 못보다가 다시 왔어요. 늘 감사합니다.

  • @user-gr9px3yu8f
    @user-gr9px3yu8f 4 년 전 +9

    한국언론이 코로나에 대해 바라본 시각
    최욱이 정리한 명언:
    1.외국의 모는것은 완벽하고 정확하다.
    2. 한국의 모든것은 잘못된 것이고 엉망진창이다.
    3. 외국에서 한국을 칭찬하면 기레기들은 못본척한다.
    4. 한국국민은 한없이 초라하고 한국인을 비하한다.

  • @user-pd2zv7ip7t
    @user-pd2zv7ip7t 4 년 전 +4

    kbs에서 유일하게 보는 프로 저널리즘 J와 더라이브~~~이난국에 빛과소금

  • @user-pp6mg4fq6m
    @user-pp6mg4fq6m 4 년 전 +5

    그거 괜찮네요. 기사 한번 올리면 수정, 삭제 못하게 해야합니다.

  • @saebyuk01
    @saebyuk01 4 년 전 +4

    언론의 징벌적 책임제도를 입법화 하자 수준 낮은 언론들을 더이상 두고볼수 없다!

  • @yeunahn2443
    @yeunahn2443 4 년 전 +7

    뒤에나오는 n번방 따로 올려주세요! 제목에도 언급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용이 너무 좋은데 묻힐것 같아서요

  • @morla3273
    @morla3273 4 년 전 +20

    기자님들 J시청 필수로 했음 좋겠어요.

  • @Press0124
    @Press0124 4 년 전 +7

    우리나라 언론에 대한 전제가 빠진것 같습니다.
    언론사 간부들이 삼성과 전경련에 충성한다는 충성문자 보내고 그들을 위해
    여론조작도 서슴치 않는다는걸 얼마전 똑똑히 봐 왔지 않나요?
    그렇게 한 인간들 아직 현직에 그대로 있습니다. 다음 들어 오는 놈들도 같은 짓을 하겠죠.
    쓸때없는 언론사 줄이고 세무조사 하고 가짜뉴스와 사실관계 제대로 보도하지 않는 곳은 법적조치
    확실히 해야 합니다.

  • @user-uf3cg7jz2m
    @user-uf3cg7jz2m 4 년 전 +5

    오늘 최고 였습니다

  • @imago74
    @imago74 4 년 전 +14

    아....수정 삭제 건수 체크해서 건당으로 과태료 때려라

  • @user-xl4ub2ur8m
    @user-xl4ub2ur8m 4 년 전 +3

    좋아요, 추천을 한번밖에 할수 없다는것이 너무나 아쉽습니다....주변분들에게 추천하겠습니다....

  • @user-zx4rw9el8k
    @user-zx4rw9el8k 4 년 전 +3

    기사를 쓴 기자와 데스크가 직접 나와 무릅꿀고 머리 박는 법을 만들어야 함부로 쓰지 않을꺼임.... 이런 기자들은 개인 공개를 해야 함...

  • @user-cz3sq6dm4p
    @user-cz3sq6dm4p 4 년 전 +1

    언론개혁 ㅠㅠ 얘기만 듣는데도 눈물이나네요~ 많은국민들이감사행사고 지지합니다!!! 앞으로두 우리나라의 진실된 언론의 출발이되어주세요👍👍👍

  • @user-xh2uq3jf5q
    @user-xh2uq3jf5q 4 년 전 +3

    기레기 분리수거 방송.
    저널리즘j 오래만에 찾아와서 잘 보고 갑니다.
    생선 장수라 생각하고,부패하지 않도록 신선도 잘 유지해주세요.
    응원합니다.

  • @jungyeom
    @jungyeom 4 년 전 +3

    이렇게 좋은 내용의 프로그램이 시즌1 만큼 주목을 받지 못하는게 아쉽네요. 정준희 교수님에 대한 팬심으로 보셨다가 떠나신 분들도 다시 돌아오셔서 J가 더욱 영향력 있는 방송으로 거듭났으면 합니다

  • @sang6667
    @sang6667 4 년 전 +8

    오보를 5번 이상하면 언론 1개월 정지합시다

  • @baemmr9160
    @baemmr9160 4 년 전 +3

    언론 자체도 평가가 필요한 시대다.

  • @user-fs9op1tu5e
    @user-fs9op1tu5e 4 년 전 +8

    오늘 좋와요 취재도 좋고 ...고맙습니다 ^^

  • @harrygkim
    @harrygkim 4 년 전 +21

    잘못된 기사를 쓴 언론사 법적조치 불가능한가요? 언론사 영업정지, 기자 구속, 벌금 등등...

    • @impeachment-of-Loon
      @impeachment-of-Loon 4 년 전 +3

      독일처럼 징벌적배상제도와 가짜뉴스에 대한 플렛폼의 과도한 책임제를 실시하면 되는데 자칭보수라는 국회의원들에 의해 좌절되고 있습니다.
      21대 국회에서 국민들이 이 법안에 힘을 실어 반드시 통과시켜야할겁니다.
      투표잘해야 가능합니다.

    • @impeachment-of-Loon
      @impeachment-of-Loon 4 년 전 +1

      @@user-rc7ku5gm2l 그런부분까지 커버할수 있는제도를 만들어야겠지요.

  • @user-yv3ec4fp8j
    @user-yv3ec4fp8j 4 년 전 +2

    저도 한국언론을 믿을수가없어서 외국언론반응을 보게 됐어요

  • @user-fs1sd5qi4f
    @user-fs1sd5qi4f 4 년 전 +5

    진짜 이 나라의 젤 문제는 정치인이 아니고, 저 기더기들이 더 큰 문제라고 본다...
    저질 정치인 뒤에는 더 저질인 기더기들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 @wrjung77
    @wrjung77 4 년 전 +20

    김한기자님 고생하셨네요.
    잞몰랐던건데 기자도 참 힘든직업 같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사명감 없이 뛰어든 기자들은 아마도 쉽게 클릭을 유도하는 자극적인 제목장사나 가짜뉴스를 만들게 되는거 같아요.
    입법 내용은 충격적이네요....휴

    • @user-wx9nt2js3g
      @user-wx9nt2js3g 4 년 전 +1

      김완기자님

    • @wrjung77
      @wrjung77 4 년 전 +1

      @@user-wx9nt2js3g 아 그렇군요 실수했네
      감사합니다

  • @user-mc1ws6en7m
    @user-mc1ws6en7m 4 년 전 +7

    대만 프리랜서 기자분 한국말 잘하신다!

  • @hh4152
    @hh4152 4 년 전 +2

    앞으로 정부기관에서 기자회견할 때 외신기자만 상대로 해야 할 듯.
    내국 기더기들은 철저히 배제시켜야 함.

  • @dianelee2835
    @dianelee2835 4 년 전 +3

    방금 외국인 친구가 강경화장관 COVID-19 BBC 인터뷰 유튜브 자료 보내면서 한국인인걸 자랑스러워 하라고 하네요. 외국인들은 한국 너무 잘하고 있다고 칭찬일색인데 우리나라에서 각종 혜택받으며 살고있는 저 인간들은 대체 왜 저러는지...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겁니다. 제발 우리나라에서 꺼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