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자림 님 탕후루 가게 감별해 봤습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7.
  • 00:00 인트로
    00:33 간략한 설명
    01:05 문제 제기
    01:31 탕후루라는 아이템의 특성
    09:31 상권 분석
    13:30 해당 상권의 특수성
    14:44 뻑가 님 의견에 대한 반박
    22:24 오히려 왕가탕후루에겐 기회가 아닐까?
    24:38 무한 경쟁 시대
    26:00 유튜버들의 창업 사례
    30:24 유튜버들의 고민
    35:06 왕가탕후루의 브랜드 파워
    36:45 마무리
    .
    여행하는 전국진 : / @travel_jgj
    생각하는 전국진 : / @think_jgj
    .
    인싸바이블 강의 소개 : • Video
    위치 찾기 강의 소개 : • Video
    전국진 쇼핑몰 : nllm.shop/
    .
    저의 일상과 생각, 유튜브 내용 스포일러 등등은 인스타그램 : @jeon_guk_jin
    .
    제보 및 광고 문의
    jeongukjintv@gmail.com
    .
    전국진TV 후원 방법
    국민은행 : 821702-01-264129 전국진
    투네이션 : toon.at/donate/63727323613825...
    .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jgj

댓글 • 1K

  • @jgj
    @jgj  3 개월 전 +23

    광고 받을 수 있도록 사랑해주신 구독자님들 감사합니다.
    약정이 끝났다면?
    지금 바로 최대 77만 원 받아가세요~!(인터넷tv47+정수기30)
    인터넷 가입할 때 가장 많은 현금 주는 아.정.당
    #인터넷가입 #정수기렌탈 #알뜰폰 까지 한 번에!?!
    ☞ 전화 한통만 하면 77만원이 내 지갑으로 쏙
    ☞ 카카오톡 상담하기 pf.kakao.com/_RGxcFxb/chat
    ☞ SK KT LG 헬로비전 정책표 : cafe.naver.com/movedance/837204
    근거 있는 가입자수 1위 아정당!!
    1. 당일지급 원칙!
    2. 많이 드림! (단통법 내 최대상한 지급)
    3. 365일 밤 10시까지 전화상담!
    문의만 해보셔도 됩니다.
    지금 바로 ☎ 1833-3504 ☎ 무료 전화주세요!

    • @user-ii1tc2nq7m
      @user-ii1tc2nq7m 3 개월 전 +29

      응 진자림 옹호하는 너 때매 가입안해~

    • @Cooking_Foil
      @Cooking_Foil 3 개월 전 +27

      도덕적인 문제를 그런식으로 판단하는 놈이
      주작감별은 왜 했냐?

    • @user-xy3kh4zv2x
      @user-xy3kh4zv2x 3 개월 전 +4

      아정당이 최고다

    • @user-zr1du9ss2b
      @user-zr1du9ss2b 3 개월 전 +20

      너도 줏대가 있다면
      앞으로 주작감별이라는 어처구니 없는(니 기준으로) 영상 올리지 마라...
      영상 올릴거면
      법적으로 문제되는 영상만 올리길 바란다...
      사람이라면 최소
      앞뒤는 같아야지...

    • @user-zr1du9ss2b
      @user-zr1du9ss2b 3 개월 전 +20

      유튜버들이 주작을 해서 영상을 올리던 아니던
      니가 무슨상관인데
      그걸 주작 감별해서 올리는데...
      주작해서 영상올리면 법적으로 문제가 되냐???
      그럴수도 있는건데
      왜~~~ 주작감별이라고 해서 영상을 올리는지...
      어처구니가 없네....
      [지금까지 전국진의 논리로 이야기 했습니다.]

  • @user-uc4gh4tm1p
    @user-uc4gh4tm1p 3 개월 전 +110

    진자림 따라 같이 잘 가세요...멀리 안나가요~~

  • @ParkJiSung_13
    @ParkJiSung_13 3 개월 전 +107

    국진아 왜이리 혀가 기냐? ㅋㅋㅋ 논리적인척하지말고 시작부터 거짓말한게 잘못된거다

    • @user-on3tn7gu1u
      @user-on3tn7gu1u 3 개월 전 +7

      ㅋㅋㅋㅋㅋ진자림한테 어캐든 똥꼬빨라고하는 국진이

    • @qkrdudtlr48
      @qkrdudtlr48 2 개월 전 +3

      ​@@user-sq9kv9xy9z 저글에 어디 화가 많이보이나요 진짜 궁금해서?

    • @qkrdudtlr48
      @qkrdudtlr48 2 개월 전

      @@user-sq9kv9xy9z 댁은 정중히 글썼나요 위에 댓에?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사람들 진짜 골때리네

    • @61park
      @61park 2 개월 전 +1

      우리집앞에 cu편의점바로앞에 gs편의점바로앞에이마트24있던데ㅋ

    • @user-bc6sk6cb1z
      @user-bc6sk6cb1z 2 개월 전

      @@user-sq9kv9xy9zㅈ이나 까 잡수세요

  • @user-ke8kp1dx9f
    @user-ke8kp1dx9f 3 개월 전 +50

    결론: 이 유투버는 진자림 옹호하는 유투버이고
    쉴드를 치기위해 혀가 길다.

  • @BigJeong
    @BigJeong 3 개월 전 +200

    얘가 처 망하는 이유를 알거같으면 개추 ㅋㅋㅋ

    • @User_fuxkfuxkfuxk
      @User_fuxkfuxkfuxk 2 개월 전 +2

      개소리만 존나해댐 진짜ㅋㅋㅋ 뭐라는거야

  • @user-kc2wh4nl7l
    @user-kc2wh4nl7l 2 개월 전 +123

    장사의신이나 감별해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jh4922
    @pjh4922 3 개월 전 +121

    확실히 법적으로는 문제가 전혀 없어도 약간 상도덕 면에서는 조금 문제가 있지 않나 싶은 상황임...

    • @kisou3984
      @kisou3984 3 개월 전 +10

      상도덕에 문제많지 더군다나 진자림재는 인기로 장사할려하고있고 심지어 저거 망해도 재는 먹고사는거지장없음 본업이 방송이라서
      그런데 그옆에 탕후루 사장님은 저거 망하면 먹고사는데 지장생겨버림 더군다나 저분은 밑바닥부터시작해서 자리잡으신분인데 시작의 무게 부터가다름

    • @user-dz2wf3im9m
      @user-dz2wf3im9m 3 개월 전 +4

      조금이아님;
      맞은편에 해도 욕먹는게 요즘인디
      너무 생각없이 오픈하신듯
      자영업 그냥 해도 돈천 이천도 아니고
      큰돈들고 힘든데
      바로옆에다 오픈하는건 진짜
      웬수 하나 만들고 시작하는거라 난이도 헬이쥬

  • @user-zf1zk6jk5o
    @user-zf1zk6jk5o 3 개월 전 +66

    생계 박살내는 상도덕은 별것도아닌데 왜 유투브주작은 그렇게 잡을려고하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탕후루사건에비하면 유튜브주작은 귀여운수준인데ㅋㅋㅋㅋㅋㅋ

  • @dogdog12345
    @dogdog12345 3 개월 전 +40

    영상 처음부터 오류가 너무나 많지만 이미 생각이 굳혀져있는 것 같아서 그냥 지나칩니다..

    • @-DOKJONG-
      @-DOKJONG- 2 개월 전 +2

      오류 설명 한 번 쫙 해주세요
      진짜 궁금해서요...

  • @user-ko8gd8kh5u
    @user-ko8gd8kh5u 2 개월 전 +34

    구제역 돈 받고 영상 내리고 무마해준거는 안파네 ㅋㅋㅋㅋㅋ 지인이라서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l8px4hx1k
    @user-dl8px4hx1k 3 개월 전 +30

    유튜버들이랑 친목질 하더니 이전의
    날카로운 감은 다 떨어져졌네
    강약약강 선택적 주작감별

  • @YOUR_--_MOM
    @YOUR_--_MOM 3 개월 전 +20

    유튜브 주작도 선만 안넘으면 법적으로 아무 문제 안되고 경쟁 채널들 앞설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인데 왜 문제 제기 거냐?
    생각을 좀 해라 국진아 ㅋㅋㅋ 구제역이처럼 짜리밍 발이라도 핥고 싶었냐?

  • @bayesianlee6447
    @bayesianlee6447 3 개월 전 +70

    국진아 다른건 모르겠는데 양심있으면 '주작감별사' 딱지 떼라.
    카라큘라한테 니가 은현장 소개시켜준거라매

  • @comic429
    @comic429 2 개월 전 +27

    장사의 신이나 좀 해봐봐 ㅋㅋㅋㅋㅋㅋ 못하겠지?

  • @user-ng2lr4tn8h
    @user-ng2lr4tn8h 3 개월 전 +71

    전국진님이 지적하신 부분만 보기엔 이번에 진자림이 욕먹는 이유는 정말 다양해요
    1. 디저트카페 라고 거짓말하고 부동산 계약
    - 자기도 탕후루 가게라고 말하면 부동산에서 빠꾸칠 걸 아니까 디저트 카페라고 속인 거겠죠 물론 탕후루의 언급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디저트카페와 탕후루를 메인으로 파는 가게는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2. 탕후루 가게 창업 예고를 한 후에 왕가탕후루를 먹는 영상을 올리며 평가질
    - 이건 그냥 사람들 뇌피셜이 아니냐 생각할 수 있겠지만 다른 탕후루 먹는 영상에선 설탕이 녹아내려서 찐득거려도 맛있다, 행복하다 하며 먹었는데 창업 사실을 알린 후 왕가탕후루를 먹으며 솔직히 실망했습니다. 등 여러 평가질을 함 지금 이 상황에 보면 노골적이게 보이지 않을 수가 없음
    3. 탕후루 열풍에 줄어들면서 소상공인 매출도 반토막 나는 추세에 유명인 마케팅을 이용
    - 사장님 소식에 대한 걸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장님은 그냥 가벼운 일인 것만은 같지 않은 것 같았음 미담도 정말 많았고 최근에 찾아가보니 얼굴이 수심이 가득했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음 이걸 보면 진자림이 한 소상공인을 얼마나 힘들게 하고있는지 알 수 있음

    • @raulgonzalez7556
      @raulgonzalez7556 3 개월 전 +2

      2번은 ㄹㅇ 미쳤ㄴㅔ

    • @user-ib4nw8kw5e
      @user-ib4nw8kw5e 3 개월 전

      2번은 억까고 1번은 아직 거짓말인지 알 수 없어요

    • @user-ng2lr4tn8h
      @user-ng2lr4tn8h 3 개월 전 +3

      @@user-ib4nw8kw5e 1번은 이진호님 영상 보고 오시면 되고 2번은 창업 발표 이후에 나온 쇼츠부터 계속 보세요 다른 집 탕후루는 맛있다, 뭐 탕후루 먹으니까 기분 좋아진다 이런 소리를 해대는데 그건 다른 집 탕후루 얘기고 영상 최근으로 갈수록 왕가탕후루를 먹으며 평가질해대는 걸 볼 수 있어요 사실 그 시점이면 위치선정부터 해서 준비를 끝마쳤을 텐데 이게 옆집 왕가탕후루 깎아내리고 놀리는 거지 뭡니까?

    • @user-ng2lr4tn8h
      @user-ng2lr4tn8h 3 개월 전

      @@user-ib4nw8kw5e 진자림 해명문 나왔네요 디저트 카페라고 속였다는 사실을 적극 부인하는 걸로 보아, 자신의 의도는 그렇지 않았을 지 모르지만 이진호님 영상을 보면 부동산 사장님께서는 디저트 카페로 있었고 부동산 사장과 계약을 하기 전 진자림의 무지 덕에 의사소통이 잘 안 됐다고 할 수도 있는 거겠죠 그리고 커뮤니티를 보면 왕가 사장님께 미리 말씀드리지 못 한 점 죄송하다 라고 말하는데 그럼 자기도 이미 어느정도 지가 잘못한 걸 인지하고 있었다는 거죠

    • @user-ib4nw8kw5e
      @user-ib4nw8kw5e 3 개월 전

      3번도 붙어있는거랑 좀 떨어진거랑 큰 차이 없어요 탕후루 우리나라에 유행하기전에 일본에서 축제때 꼭 팔던 음식이에요 이게 매일매일 먹는다기보다 특별한날에 맛있게 먹는 디저트인데 어쩌다보니 가게들이 많이 생겼네요 탕후루 유행시킨 사람이 진자림이고 재유행시키려는 목적이였을거 같네요

  • @user-nj9df5yc8f
    @user-nj9df5yc8f 3 개월 전 +153

    옹호할걸 옹호하세요.
    탕후루 가게 바로 옆에 탕후루 가게를 여는건
    대중들의 상식선에서 비도덕적인 행위를 한거 맞습니다.

    • @booboo5476
      @booboo5476 2 개월 전 +2

      법적으로 문제 없다 정신차려라

    • @kangbitcoin
      @kangbitcoin 2 개월 전

      @@booboo5476사람사는 세상이 법적으로 문제없으면 끝이냐?
      간통죄도 폐지 됐겠다
      너희 어머니가 바람펴도 법적으로는 문제 없으니까 "좋은밤 되셨습니까?ㅎㅎ"라고 해라

    • @leekichang7
      @leekichang7 2 개월 전 +3

      법적인문제가 아니라 도덕적인 문제인거다. 학교에서 도덕을 안가르쳐서 문제인거야... 문제는 학교야!

    • @Brlghtstar
      @Brlghtstar 2 개월 전 +3

      @@leekichang7 도덕적인 문제고 비판 받을 수도 있다고도 생각하는데
      사람들 반응이 마치 진짜 살인한것마냥 하는게 좀 너무 많이 심하긴함;;

    • @user-wx7ix3dr4b
      @user-wx7ix3dr4b 2 개월 전 +2

      ​@@Brlghtstar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욕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패드립에 온갖 선넘는 댓글 달고있는게 ㅈㄴ웃기긴함

  • @user-vx6jc2rq2x
    @user-vx6jc2rq2x 3 개월 전 +54

    가게 오픈전 기존 가게에 찾아와 인사하면서 디저트 가게라고 하고 나중에 탕후루 가게인걸 알았을때 항의를 했지만 뭐가 문제냐고 반박했다는 기사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user-cc7lp8tp5i
      @user-cc7lp8tp5i 3 개월 전

      '오픈 전 디저트 가게라고 하고 나중에 탕후루 가게인 걸 밝혔다'는 사실이 거짓말이라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user-vx6jc2rq2x
      @user-vx6jc2rq2x 3 개월 전 +4

      @@user-cc7lp8tp5i 다른 유튜버가 직접 그부동산 찾아가서 확인한 사실입니다 부동산에는 디저트가게고 탕후루도 할거라했다네요

    • @user-cc7lp8tp5i
      @user-cc7lp8tp5i 3 개월 전

      @@user-vx6jc2rq2x 님 첫 댓글이랑 두 번째 댓글이랑 내용이 미묘하게 다르네요? 처음엔 디저트 가게만 할 것 처럼 말했다고 적으시더니, 이젠 디저트 가게면서 탕후루도 할 거라고 했다고 말하시고.. 앞뒤가 이렇게 달라서야 대화가 될리가 없죠 ㅠㅠ

    • @user-vx6jc2rq2x
      @user-vx6jc2rq2x 3 개월 전 +3

      @@user-cc7lp8tp5i 제가 더 답답하네요. 기사들은 좀 찾아보셨는지.. 다른 이슈유튜버들 의견들은 종합해 보신건지요. 첫댓글은 왕가탕후루 아들이 인터뷰한 내용이구요. 두번째는 논란이 되니깐 다른 유튜버가 진자림이 문의한 부동산 찾아가 확인한 사실이에요. 님이 보시기엔 당연히 미묘하게 다르게 느껴지겠지만 기사들 좀 보고 상황 파악된상태라면 무슨 의민지 다 알거 같은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 @user-vx6jc2rq2x
      @user-vx6jc2rq2x 3 개월 전 +3

      @@user-cc7lp8tp5i 진자림 사과문을 통해 자기는 그렇게 말한적 없다고 한 기사 저도 확인은 했는데요. 진짜로 그런적이 없을 수도 있고(그렇다면 부동산 인터뷰한 유튜버가 어그로 끌기위해 거짓말 한거겠죠) 사과문이라 치명적인 부분은 최대한 안했다고 또 거짓말하고 있는걸 수도 있죠. 전 누구편도 아닙니다만 상황만 놓고 보자면 상도덕에 어긋나고 지탄받을 만한 상황이라는건 맞는거 같네요. 일반인이었어도 똑같은 생각입니다. 쉽게말해 힘으로 찍어누르기죠.

  • @user-kc7kk2kk8d
    @user-kc7kk2kk8d 3 개월 전 +232

    국진아 장사의 신이나 좀 다뤄보지 않을래?

  • @relrelrelrel2284
    @relrelrelrel2284 3 개월 전 +97

    이분 갑자기 왜이렇게되셧어요? 이상해지셧네...

    • @yj3147
      @yj3147 3 개월 전 +2

      진자림이요 어님 전국진이요?

    • @sergiojr.4473
      @sergiojr.4473 2 개월 전

      원래병신인데 이제서야 사람들이 느끼는거임

    • @user-oq7bp9bp6d
      @user-oq7bp9bp6d 9 일 전

      너가 듣고싶은 말 안해주니까 이상한사람 취급하네 ㅋㅋㅋㅋ

  • @user-df1ns3ne8u
    @user-df1ns3ne8u 3 개월 전 +29

    100미터 거리에 했던 옆에 했던 비슷할순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바로 옆은 좀 상식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 @conaer8531
    @conaer8531 3 개월 전 +15

    그렇게 당당햇으면 왜 탕후루집연다고 부동산엔 말을 못햇을까..?

  • @user-zf1zk6jk5o
    @user-zf1zk6jk5o 3 개월 전 +14

    그렇게당당한데 왜 "디저트가게"라고 구라를 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r7ju7gp2n
    @user-mr7ju7gp2n 3 개월 전 +15

    전국진님 장사의신도 알아봐주세요

  • @user-oe8lz6hz7i
    @user-oe8lz6hz7i 3 개월 전 +55

    탕후루고 분식이고 바로옆에 완벽히 같은업종을 차린다면 그게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보는겁니다.

  • @chansol89
    @chansol89 3 개월 전 +129

    누가 그랬다. 똑똑하고 영리했던 사람이 멍청해지는 이유는 사랑 때문이라고..

    • @user-gk5bb7vo5f
      @user-gk5bb7vo5f 3 개월 전 +8

      사랑보다 무지성으로 빨아주는 육수햄들이 문제인거 같은데? 편순이할애가 인기얻고 막나간걸로밖에..

  • @user-rk1ur6er4m
    @user-rk1ur6er4m 3 개월 전 +59

    왜 그래 형.. 감 많이 잃었네 ㅠㅠ

  • @gj4876
    @gj4876 3 개월 전 +248

    탕후루 사먹으러갔는데 옆가게에 다른 탕후루가들어왔으면 사먹는 입장에서도 옆가게 눈치보이고 민망한데 가게를 운영하는사람이 이걸 생각안하고 바로 옆가게에 오픈을하고 유명인들 불러서 알바를 시킨다는건 사회질타를 받을만한 일입니다 전국진씨.

    • @user-op4lx4pe8d
      @user-op4lx4pe8d 3 개월 전 +5

      이여름: 국진아 어서와~

    • @user-wf7gx1hf9u
      @user-wf7gx1hf9u 3 개월 전 +17

      야우리집앞에도 카페옆에카페 편의점 옆에 편의점 한개씩있는데? 그냥 유명인이라 욕 먹고 마녀사냥 아니야?

    • @user-jy4ud8wy8k
      @user-jy4ud8wy8k 3 개월 전 +9

      @@user-wf7gx1hf9u우리 동네도 그래요 그냥 이 사건은 유투버가 옆집 왕가 탕후루 아줌마 언플에 당한거예요 생존을 위해 치사한 방법을 동원한거죠

    • @Myong_Hulk
      @Myong_Hulk 3 개월 전

      @@user-wf7gx1hf9u육수야 그래도안준다

    • @bang_ga_ru
      @bang_ga_ru 3 개월 전 +16

      근데 사 먹는 입장에서 눈치 보인다는 건 도대체 뭔 말임? 사 먹는 입장에선 솔직하게 둘중에 더 맛있는 곳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훨씬 좋을 것 같은데

  • @user-sy9ns2jz5n
    @user-sy9ns2jz5n 3 개월 전 +148

    팩트는 진자림이 본인이 가진 유리한상황들을 이용해서 바로 옆가게 정도는 조져버릴생각으로 가게를 열었단것이다 이는 50미터 만 멀어졌어도 이슈될일은 아니다

    • @___DK___
      @___DK___ 3 개월 전 +9

      팩트는

    • @user-jy2os5jh9j
      @user-jy2os5jh9j 3 개월 전 +10

      @@___DK___ 근데 그냥 멍청해서 몰랐다고 치고
      그럼 그 많은 자리 놔두고 바로 옆에한 납득가능한 이유가 대체 뭐임?
      멍청할수록 바로옆에 오히려 안낼거같은데

    • @user-sy9ns2jz5n
      @user-sy9ns2jz5n 3 개월 전

      @@___DK___ 멍청한건 맞지요

    • @user-yo1ke1dy2p
      @user-yo1ke1dy2p 3 개월 전

      ​@@user-jy2os5jh9j멍청한게 아니면 무슨 이득이 있어서 그딴짓을 하냐 ㅋㅋㅋ

    • @user-ny6uz3cq5l
      @user-ny6uz3cq5l 3 개월 전 +1

      1층에하고싶은데 1층빈상가가없었을수도있죠

  • @user-db7vb7fc4v
    @user-db7vb7fc4v 2 개월 전 +32

    장사의 신 주작 감별 부탁드립니다

  • @user-fi2th8de5e
    @user-fi2th8de5e 3 개월 전 +62

    국진님 논점 파악이 안되신거같아요

  • @user-xb2sv8fc7q
    @user-xb2sv8fc7q 2 개월 전 +12

    현장이랑 너랑 무슨 관계인지 감별 좀 해보지 않을래?

  • @user-uw1gt8kk3o
    @user-uw1gt8kk3o 3 개월 전 +142

    자림이한테 잘보여서 칭찬 한 번 받고 싶은건가ㅋㅋㅋㅋ

  • @user-hj4dw1tm6k
    @user-hj4dw1tm6k 3 개월 전 +17

    은현장을 한번 봐주십시오~

  • @user-dy9ns2ch4y
    @user-dy9ns2ch4y 3 개월 전 +109

    전국진님이 장사를 해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무리 그래도 바로 옆은 애바지 길 건너편이나 옆 건물이면 억까고 욕 안 먹었을거라고 봄
    분식집이든 고깃집이든 미용실이든 당구장이든 노래방이든 뭐가 됐든 벽 하나 두고 바로 옆에 차렸으면 욕 먹는건 필연적인것임
    이건 유명인이 아니라도 욕먹음 유명인이라 단지 스포트라이트를 더 받을뿐인거고
    악감정이 아니고서는 저렇게 하기가 힘든게 사실임 서로 파이 나눠먹고 누가 먼저 뒤지나 가격경쟁 해보자 이거거든
    자유시장경제 체제에서 이게 법적인 문제는 없는게 사실이나 충분히 상도가 없다고 비난 받을 수는 있는 일임
    상도가 없다고 비난하는것도 자유민주주의니까 할 수 있는거고
    진자림이 저 탕후루 가게 사장한테 악감정이 있어서 그런거 같지는 않고 단지 어려서 몰랐다고 믿고 싶음
    탕후루 가게 사장이 가게 차릴때 경쟁이 치열할걸 알면서 차리는것과 마찬가지로
    유명인인 내가 탕후루 가게 바로 옆에 탕후루 가게를 차릴때 비난을 받을 수도 있겠구나도 알아야하는것임
    아무튼 진자림이 올바른 판단을 하고 잘 해결하고 이겨냈으면 좋겠음
    어린나이에 너무 많은 비난을 받고 잼미처럼 잘못된 선택을 할까 걱정되긴 함

    • @user-ib4vp1jl9w
      @user-ib4vp1jl9w 3 개월 전 +2

      이분 장사 해보신걸로 아는뎅;;

    • @user-on3tn7gu1u
      @user-on3tn7gu1u 3 개월 전 +6

      ​@@user-ib4vp1jl9w 이러니 망했지 ㅋㅋㅋㅋ

    • @user-tl8gj8ub6q
      @user-tl8gj8ub6q 3 개월 전

      @@user-ib4vp1jl9w 개쳐망하고 유튜브도 망한이유

    • @dkfkfldy
      @dkfkfldy 2 개월 전

      예전 영상에 가게 열몇개하는 걸로 알고있음 돈 ㅈㄴ 많더라 그건 둘째치고 상권특성상 술집 많은곳 모텔 많은곳 카페 많은곳 봐도 있을만해서 그런거임 탕후루라고 어디 아무곳에나 있는 가게가 아님 탕후루는 보통 학생들이 이용하니까 학생들이 많을 만한 학원이 많은곳에 차린거고 옆가게는 그냥 장사할 마땅한 곳을 찾다가 우연히 그렇게 된거고 뭐가 상도덕에 어긋나는지 말해보셈 악한 마음을 따지는건 애초에 말이 안됨 무슨 옆가게 망하게 하려고 장사하는 사람이 어디있겠냐 그리고 여기서 피해는 있다하면 옆가게 매출 감소라고 볼 수 있는데 이건 그냥 자본주의에서는 당연한 일임

    • @user-on3tn7gu1u
      @user-on3tn7gu1u 2 개월 전 +2

      @@dkfkfldy 알았어 국진아 그만해 추해...

  • @pmwer-lu6ge
    @pmwer-lu6ge 2 개월 전 +15

    너 그냥 이제 끝난듯 싶다 ㅋㅋㅋㅋㅋㅋㅋ

  • @bababa-oq4ef
    @bababa-oq4ef 3 개월 전 +42

    논점을 전혀 못잡고있네ㅋㅋㅋ

    • @user-on3tn7gu1u
      @user-on3tn7gu1u 3 개월 전 +2

      관상보셈
      똑똑한척하는 모지리 ㅋㅋㅋ

  • @user-2048-sdassd
    @user-2048-sdassd 3 개월 전 +15

    은현장 함 파봅시다

  • @user-ir9yz5bd6x
    @user-ir9yz5bd6x 3 개월 전 +31

    욕먹을일 아니면 전국진님도 환상탕후루 옆에 주작탕후루 하나 개업하세요. 그럼 욕먹을일 아닌거 인정해드림ㅇㅋ

  • @garriel2
    @garriel2 3 개월 전 +48

    국진님 감많이 잃으셨네여…ㅋㅋㅋㅋㅋㅋㅋ😂

  • @user-vu3oc1zf3o
    @user-vu3oc1zf3o 3 개월 전 +61

    주작감별사님 장사의 신은 안다루는 이유가?

  • @user-rw3rg2pl2p
    @user-rw3rg2pl2p 2 개월 전 +7

    진짜 쉴드 수준 ㅋㅋㅋㅋㅋ 이따구로 쉴드쳐도 진자림은 너한테 관심 안가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x4js3mh3z
    @user-ix4js3mh3z 3 개월 전 +45

    음.. 좋게봣는데.. 워..... 이영상 하나로 다시봣네요.. ㅎㅎ 차라리 100m 옆이면 모르겟으나 문을열고 닫을때 마주쳐야하는 사장님의 심정이란 휴.. 인간애 상실이네요....

  • @o23817
    @o23817 3 개월 전 +11

    주점이나 떡볶이 가게등 음식점은 매장 내에서 섭취해야 해서 객수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독점이 불가하고 오히려 유명인들로 확보된 고객들 덕분에 옆 비슷한 업종의 가게들도 상생이 가능합니다. 곱창골목, 마라탕 거리 처럼 말이죠. 탕후루 같은 스트릿푸드는 손님이 아무리 많아도 음식만 준비되어 있으면, 독점이 가능하죠. 전국진님이 말씀하신 대로 탕후루는 가게마다 특색을 내기 힘들기 때문에 특별한 경쟁력이 가까운 곳에 있는가 정도 일텐데, 유명인가게가 바로 옆에 동일 성격의 매장을 낸다는 건, 그 가게 망하게 하겠다는 거 밖에 안되는 근시안적이고 이기적인 행위입니다. 이 영상 올리고 욕많이 먹을거라고 예측하셨는데, 계곡 상인들 예들 드신거 처럼 왜 욕먹을지 아신다는 것이겠네요. 내 놓으신 의견이 많이 아쉽습니다.

  • @user-ub4lu2rw4i
    @user-ub4lu2rw4i 3 개월 전 +21

    피의 쉴드 지렸다

  • @user-rs8ib6vh2r
    @user-rs8ib6vh2r 3 개월 전 +7

    유튜브 채널 삭제하시구 탕후루 가게 열어보세요 .
    옆에 감스트가 탕후루집 바로 차릴겁니다.
    이해 되세요?

  • @user-bv4ii7gc1e
    @user-bv4ii7gc1e 3 개월 전 +94

    우리 전국진 씨는 나중에 법에 접촉되지 않고 도의상 문제 안생기니까 여자친구가 바람펴도 “음.. 그렇군 법에 접촉되지 않으니 헤어지면 되겠구나” 하고 넘어가세여~

  • @user-dl2ob5tw4l
    @user-dl2ob5tw4l 3 개월 전 +231

    진자림이 비판받는 이유는
    1. 가게를 차리기 전 건물주 및 부동산 관계자들에게 거짓말을 한 것
    2. 진자림유튜브에선 탕후루에 관한 리뷰는 대부분 긍정적인 내용이었던 반면, 어느순간부터 왕가탕후루 메뉴 리뷰영상 속에 부정적인 내용들이 첨가되기 시작함.
    그리고 이러한 상도덕 논란은 일반인 관련내용도 뉴스로 반영된 적 있음.

    • @user-cc7lp8tp5i
      @user-cc7lp8tp5i 3 개월 전 +6

      거짓말 한 적 없다고 주작 감별 끝났네요~

    • @user-rj2is2tr6c
      @user-rj2is2tr6c 3 개월 전 +3

      이사람 일반 식당이랑 비교하시네 . .식당이야 메뉴를 다양하게 할수 있고 일단 착석이라 손님 수효가 어느정도 정해져있는데 포장마차거리나 음식 거리가 있는건 착석하기 때문에 자리 없을시 다른가게를 가기에 가능한거지. . 쉴드치실라고 노력하시는데 100미터 거리에서 했으면 지금처럼 욕 안먹어여 . . 같은건물 옆집에하니 욕먹는거지 . .이 사람 동네 상권에 대형마트 들어와도 쉴드쳐줄 사람이네

    • @URIA158
      @URIA158 3 개월 전

      @@user-rj2is2tr6c동네에 대형마트 들어오는건 전혀 별개에 문제인데요?
      대형마트 수준이면 주변 상권 활성화 되고 주변 땅값 다 급상승합니다...
      무지....한사람...

    • @beelzebub98723
      @beelzebub98723 3 개월 전 +2

      거짓말 한적 없다고 사실 판명 났다는데요?

    • @dalhyung
      @dalhyung 3 개월 전

      ​@@beelzebub98723 진자림님 성명서 말고 새로운 증거가 나왔나요? 이 글 보고 찾아보니 없던데 혹시 링크 부탁드려도 될까여

  • @sjskeggf8354
    @sjskeggf8354 2 개월 전 +9

    꼽사리 능력은 인정해야함

  • @dongwon0704
    @dongwon0704 3 개월 전 +9

    클릭을 유도하는 뻘소리였으면 성공!!
    그런데 진짜 저렇게 생각한거면 … 와우…

  • @ilililllliilliii
    @ilililllliilliii 3 개월 전 +4

    무한경쟁시대 저도 좋아하는데요 실제 동탄거주자로서 진짜 바로 저런식으로 옆자리에 가게차린곳 한번 못봤습니다 워낙 상권자체가 넓어서 꼭 저곳이 아니라도 차릴곳은 넘쳐납니다 백번양보해서 차릴수있다치죠 그럼 서로 가격경쟁이든 인테리어든 서비스든 나만의 메리트와 서비스만 마련하면 충분히 옆에생겨도 비벼볼수있다치죠 근데 유명인이 유명인들 분명 불러오고 본인부터 유명인인데 솔직히 내가 5천원에팔고 유명인이 만원에 팔아도 만원내고 먹을껄요? 이미 경쟁이란것 자체가 유명세로 무의미해졌다 해야할까요?

  • @jeunghwanpark3161
    @jeunghwanpark3161 3 개월 전 +8

    이 분은 핀포인트를 전혀 못잡으시네. 내 추측 (디저트카페라고 말하고 계약완료/내부시공들어감/옆가게 사장이 간판 들어서는거보고 건물주한데 따지러감.월세내기도 점점 힘들어지는데 같은 건물에 동종업 내주시면 어떡하냐 따짐/건물주 빡침. 나는분명 디저트카페라고 해서 다른 건줄알고 내준거다./진지림이 대대적인 홍보하고 있는거보고 가게사장님도 빡쳐서 공론화.) 이게 맞으면 건물주 입장에선 민사상 손해배상 및 건물원상복구도 당연 청구할 수 있는게 법 아닌가여? 또한 쫓아내려는게 아닌 이상 어떤 박대가리 건물주가 이런 상황이 오게 만들까여? 아닌가여?
    근데도 진자림측에선 처음부터 탕후루가게라고 먼저말했다라....진짜 사실대로 말했으면...그런데도 입점을 허락해줬을거란 상식을 가졌다니..진지림이 새삼 놀랍다.

  • @user-un9qp2zl2n
    @user-un9qp2zl2n 3 개월 전 +12

    구라치고 들어간건 쏙 빼놓네

  • @user-jh3yi7be5r
    @user-jh3yi7be5r 2 개월 전 +10

    너였구나 ㅋㅋㅋ
    괴벨스가 ㅋㅋㅋ

  • @user-tl8gj8ub6q
    @user-tl8gj8ub6q 3 개월 전 +10

    이 소재 팔아서 조회 수 2만은 레전드다 국진아ㅋㅋ

  • @TAEHUNJIN-yx7do
    @TAEHUNJIN-yx7do 2 개월 전 +8

    국진아 그냥 하던거나 해 여기저기 깝죽대지말고..

  • @josi6722
    @josi6722 2 개월 전 +9

    진짜 자영업에 대해서 진짜 모르신다
    감별을 한다는게 거리뷰 보면서 대충 이상한말만 하시고
    보다보다 하 참...

  • @user-nu7zn5zi1t
    @user-nu7zn5zi1t 3 개월 전 +4

    주장하시는 바가 동의 안되는 건 아니지만 이 모든 것은 바로 동종 업계 가게 옆에 '똑같은 것'을 차렸기 때문에,
    뒤에 말씀하시는 부분들이 연쇄적으로 연결되어서 비판받는 것 같습니다.
    애초에 바로 옆에 안 차렸다면 저렇게 이슈가 되지 않았을 겁니다.
    전국진님이 말씀해주시는 모든 논리대로 애매하기 때문에 말이지요....

  • @user-dl8px4hx1k
    @user-dl8px4hx1k 2 개월 전 +30

    여기서 장사의 신 감별해달라고 하지마세요
    같은 라인 절친이에요

  • @haha-ol4uz
    @haha-ol4uz 3 개월 전 +8

    걍 한통속이었네 뷔페식렉카색히

  • @seonghwanh3484
    @seonghwanh3484 3 개월 전 +19

    이래서 사회 경험이 중요하고 공감대가 중요한거에요...의도적으로 디저트가게라고 포장해서 접근한거 자체가 상도를 벗어나서 소름끼치는일이에요...

    • @user-jy4ud8wy8k
      @user-jy4ud8wy8k 3 개월 전

      탕후루 간판달고 아이스크림 팔고 케잌 팔고 탕후도 팔면 그건 탕후루 전문점일까? 디저트가게 일까?

    • @seonghwanh3484
      @seonghwanh3484 3 개월 전 +5

      @@user-jy4ud8wy8k피자집에서 파스타 팔면 파스타집일까요? 논쟁하고 싶은게 아니고 당연히 간판과 상호는 중요 합니다. 간판과 상호가 탕후루인 경우에는 디저트가게가 아닌 탕후루판매점으로 고지해주는게 당연하지 않을까요?

    • @user-jy4ud8wy8k
      @user-jy4ud8wy8k 3 개월 전

      @@seonghwanh3484 그건 사람 마다 관점 차이 아닌가? 디저트중 일부 품목을 간판으로 한거 뿐인데? 나는 그냥 디저트가게 인거 같은데? 우리동네 00짬뽕이라고 있는데. 그거 그냥 난 중국집이라고 부르거든 짱깨 먹으러 가자고 이렇게 말하거든. 해석하기 나름인데 의도적이였다는건 어떻게 단정해?

    • @user-pz7xt5iq6o
      @user-pz7xt5iq6o 3 개월 전

      ​@@seonghwanh3484공감대라는 말에 자기주장을 억지로 포괄시키지마세요 반대로 다른게 생각하는 값들도 있는데 옳고 그름의 기준을 그런식으로 형성합니까??

    • @seonghwanh3484
      @seonghwanh3484 3 개월 전 +1

      @@user-pz7xt5iq6o 공감대라고 말을 하는 이유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이문제가 공중파 뉴스에 지속적으로 보도가되고 이슈가 된건 공감대가 형성될수있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자영업자들에게 굉장히 민감한사안이고 생각보다 오래전부터 문제가 쌓여왔던일입니다. 사회적인 공감대가 없었다면 이만큼 이슈가 되는것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 @user-je6bf3px5h
    @user-je6bf3px5h 2 개월 전 +54

    장사의 신은 왜 주작감별 안하나요?🤔 혹시 2년 전부터 따라댕기던 강아지라 주인을 물 수 없는건가요??😂😂😂

    • @gdm1716
      @gdm1716 2 개월 전 +4

      영상 올리셨네요 댓글 지울껀가요?

    • @maverickkim6030
      @maverickkim6030 2 개월 전

      @@gdm1716ㅋㅋㅋㅋ

    • @user-je6bf3px5h
      @user-je6bf3px5h 2 개월 전

      @@gdm1716 장사의신 관련해서 누가봐도 깔끔한 해명이 된다면 사과 드릴게요 주식으로 인증하는건 조작이 쉽기 때문에 홈택스 인증 시 그땐 진심으로 사죄드리겠습니다 근데 방금 장사의신 네이버 매크로 인정하신건 보셨죠? 믿음이 갈만한 쪽이 어디인지는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 @user-je6bf3px5h
      @user-je6bf3px5h 2 개월 전

      @@gdm1716 장사의 신 해명을 누가봐도 깔끔하게 한다면 사죄드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주식 인증말고 홈택스 같은 확실한 증명을 한다면요 근데 장사의신 카페 매크로 돌린거 인정한건 보셨죠?? ㅋ

    • @pppsuer
      @pppsuer 2 개월 전

      사람들 생각하는 수준하고는 참,,

  • @MyPark222
    @MyPark222 3 개월 전 +6

    네 이건 욕먹을 일이 맞습니다. 전국진님. 원래 있던 탕후루 가게에서 100미터, 200 미터 이내에서도 충분히 영향을 범위를 주겠지만 문제는 그 정도의 차이죠.. 길거리에서 공사하는 소리가 저멀리 들려도 시끄럽고 듣기 싫지만 그래도 참고 넘어가겠지만 그소리가 바로 내옆에 내귀에 바로 때려박으면 아프겠어요? 아니겠어요? 어쩃든 100미터 200미터에 있을때의 영향은 바로 옆에 있을 영향은 바로 옆에 있을만큼의 영향은 아니라는 거죠. 영햐이 있다 없다가 문제가 아니라 어느정도냐 그 스칼라 양이 치명적인거죠. 어쨋든 자기만의 생각이 있는거니까 전국진님은 그렇게 생각하세요 뭐.. 공감하기는 힘들겠네요

  • @user-ed6wt2ew3l
    @user-ed6wt2ew3l 3 개월 전 +7

    이 부분은 이미 사회적인 통념의 문제로 넘어가서 객관적으로 가게 아이템이나 상권의 의미는 없어졌습니다.
    도덕적인 문제로 넘어간거죠. 세상 어떤 사람도 나이가 많다고 존대를 해야하는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회적인 통념으로 자신보다 나이가 많으면 존대를 하는게 당연하죠.
    대한민국에서의 사회적인 통념으로는 지탄 받아야 하는 문제인겁니다.

    • @user-jy4ud8wy8k
      @user-jy4ud8wy8k 3 개월 전 +3

      밖에 나가보면 커피점 옆커피점 핸드폰대리점 옆대리점 미용실옆 미용실.숱하게 많은데? 상도덕이란게 존재해? 사회통념상 없어진거 같은데?
      그냥 저 유투버가 왠지는 모르지만 그냥 욕하고 싶어서 유명무실한 상도덕 잣대를 들이대는거 같은데?

    • @whyme3322
      @whyme3322 2 개월 전

      @@user-jy4ud8wy8k 아니. 얼마전에 편의점에서도 같은건물 아이스크림 할인점 영업금지 소송함. 유사하고 비슷한 고객층 공유해서 자기네들 매출감소했다고. 대법원에서도 손들어줌, 못믿겠으면 구글에 "안산시 아이스크림 할인점 편의점" 검색해보셈. 그리고 바로 옆건물도 상도덕상 눈치보는데 진자림은 같은건물로알고있는데? 건물주가 돌지않고서야 같은건물에 누가 굳이 같은 업종을 내줌 ㅋㅋ 욕처먹는데.

  • @user-nl9yr5fo2k
    @user-nl9yr5fo2k 3 개월 전 +9

    욕먹을 일 맞아요 이상한소리ㄴㄴ

  • @aangbutter
    @aangbutter 3 개월 전 +5

    전국진도 채널 좀 크더니 사이버렉카 집단에 들어가서 끼리끼리 섞이고.. 결국 이렇게 변질됐구나. 요즘 뭐하고 사나 궁금해서 들어와봤는데 참..

  • @tortoisesw
    @tortoisesw 2 개월 전 +4

    국진님이 말하는게 문제가 뭐냐면 상대는 일반인이 아니라는거임

  • @user-oy4yf5kz4q
    @user-oy4yf5kz4q 3 개월 전 +2

    어찌됬든..왕가 탕후루집은
    이번일로 홍보가 엄청됬겠네요 대박날듯

  • @gj4876
    @gj4876 3 개월 전 +27

    전국진 : 이게 그렇게 비난받을 일인가요?
    광고주 : ㅆㅂ ㅈ됐다

  • @eye5eye5405
    @eye5eye5405 3 개월 전 +7

    기술적으로 차별이 없으니까
    옆가게 유명인가게면 거기로 가지않겠나요? 퀄리티가 차이가 없는데 뭐하로 가 1미터만가면 유명인이 있는데

  • @user-fn3gh4nv2r
    @user-fn3gh4nv2r 3 개월 전 +18

    우리 전국진 일동은 진자림을 적극 지지합니다!!!
    진자림: 제발 가만있어줘요...전국진님

  • @chansol89
    @chansol89 3 개월 전 +24

    전국진님 약간 감을 잃으신듯?

  • @user-wr2qf5he9c
    @user-wr2qf5he9c 2 개월 전 +9

    머라는거야

  • @user-qw6iu8fc1d
    @user-qw6iu8fc1d 2 개월 전 +10

    얘도 사상이 정상은 아니구나

  • @user-pg1ir1xt8n
    @user-pg1ir1xt8n 2 개월 전 +6

    사이버레카공제회 제보도 받나요

  • @user-bk5cn8fh9z
    @user-bk5cn8fh9z 3 개월 전 +6

    왜요? 자림찡이 욕먹는걸 보니까 맴찟이세요?? 별일 아닌거 같은데 욕먹으니까 맘아프세요?? 옹호해도 소용없어요 이미 전국적으로 조리돌림 당하고있어요 애초에 잘못을하지말아야지

  • @user-mr1fy4yf7y
    @user-mr1fy4yf7y 3 개월 전 +4

    매장을 많이 내본 경험적인 부분을 이야기 해보자면,
    무한경쟁이 맞습니다. 하지만 맥을 잘못 짚으신것 같아요.
    바로 옆 빌딩에만 냈다고 하더라도 욕먹지 않았을것이구요.
    다만, 같은 빌딩 바로 옆에 탕후루집이라고 간판을 걸것이라고 했다면
    상가 주인도 계약을 안해 줬을겁니다.
    상도덕상 그래요. 안해줍니다. 같은 세입자거든요
    알고도 해줬다 하면 상가 주인이 욕을 먹죠. 보통은
    같은 건물에 같은 업종이 들어오는 경우는
    수요가 충분할 경우, 또는 점포마다 주인이 다를 경우 정도 입니다.

  • @palmcoco7426
    @palmcoco7426 3 개월 전 +5

    논란이 심한 이유는 업종이 탕후루가게여서가 아니라 불과 5도 떨어지지 않은 거리에 같은 업종이 들어와서죠...탕후루가게가 아니라 서점이나 닭강정 가게 등이었다면 논란이 없었을것같나요?
    편의점은 PB상품이 있으니 괜찮을것같네요

  • @user-kx9fs4sk2k
    @user-kx9fs4sk2k 2 개월 전 +34

    오랜만에 들어왔다가 구독취소 누르고 간다.
    애가 왜 이렇게 변질됐지?
    내용 떠나서 말이 드럽게 많아졌네...
    사요나라다...

    • @user-kx9fs4sk2k
      @user-kx9fs4sk2k 2 개월 전

      @@user-ux1gv1pg7i 니가 중간에 쳐 들어와서 쟤가 초반에 어땠는지 모르는거여. 어설프게 지껄이지 마라.

    • @mkchang0810
      @mkchang0810 2 개월 전

      ​@@user-ux1gv1pg7i아니. 흑화되서 이상해진 거 맞는데??? 옛날에 멍줍 주작 밝혀내고 본인 졸업한 경상대인가 가서 졸업 증명서 떼고 그때는 나름 순수했고 지적인 느낌도 약간은 있었음. 지금은 그냥 무논리 혀가 길어진 듯.

  • @exboundary
    @exboundary 2 개월 전 +4

    이 영상의 문제점.
    자기 생각을 먼저 얘기하고 사실들을 풀어냄.
    객관전 자료는 자료고 그에 따른 판단은 개인영역임.
    그러나 자기 생각을 먼저 말함으로 객관적 자료를 그 생각을 뒷받침하는 자료로 예속심킴. (예속 시키려는 의도가 없었더라도 영상의 이런 구성은 당연히 이런 인식을 초래함)
    문제는 이미 자료들을 보고 많은 사람들은 이 사건에 대해 전국진님과 다른 판단을 함.
    따라서 이 영상은 생각이 다름을 넘어 구독자를 가르치려는 느낌이 듬.
    해서 이 영상은 불쾌한 영상이고
    그에 따른 비판은 억울해하지 마시길.
    여긴 일기장이 아니고
    전국진님이 하시는 이 채널 자체가 그런 장이자나요?
    다만 이 댓글을 보고 느낀 점은 있길 바래요.
    제목도 먼가 리트머스지 처럼 객관적인 느낌을 주려하시는데
    "진자림 탕후루 사건 제 생각은 이래요"
    이게 더 적합한 제목 같네요.

  • @EDDY_K_
    @EDDY_K_ 3 개월 전 +15

    아직 인테리어 공사 시작 안했던데 지금이라도 가게 철수하고 새로운 곳에 오픈해도 될 것 같은데
    본인 말대로 망하는 것도 경험이니까 이번 경험도 인생에서 꽤나 소중할 거라고 생각함
    그나저나 그 외의 부분들은 그냥 통큰치킨 시즌2로밖에 안 보임
    그리고 지금 가게 철수 했는데 그럼 이걸로 끝이지 여기서 더 뭐라고 할 것도 없음 지금 계속 뭐라 하는 사람들은 전부 그냥 분탕임

  • @dongne_hyung
    @dongne_hyung 2 개월 전 +10

    장사의 신등 같은 레카들끼리
    만나서 술도 먹고 친하게
    지내던데
    뭐 따로 뒷 돈 받은거는 없지?
    궁금해서...

  • @jwleee2855
    @jwleee2855 3 개월 전 +4

    😮이 영상은 공감받기 어려울것 같네요. 이 논란의 핵심은 진자림이 유명하기 때문이죠. 뭘하든 많은 사람들의 눈이 쏠리는데 하필 사람들 심기를 건드리는 일을 했기 때문에 이렇게 된거죠. 상권분석 맞는말인데 아예 대놓고 붙여서 하는경우는 왠만하면 없어요. 탕후루가 아닌 고기집이라도 그래요 이건 계약할때 속여서 한게 중요한 부분이예요. 이건 계약할때 솔직하게 탕후루가게라고 얘기했어야해요

    • @user-bf6nc4rp1d
      @user-bf6nc4rp1d 3 개월 전 +1

      그럼 일반인이 하면 그냥 넘어갈거야?

    • @jwleee2855
      @jwleee2855 3 개월 전 +1

      @@user-bf6nc4rp1d 그걸 나한테 물어보면 필요가 없지. 일반인이 그러면 그 일을 알고 있는 당사자한테만 욕먹겠지 다른사람들이 모르니까. 근데 이번 일은 유명인이 그러는거니까 모두가 알게됐고 대중심리까지 휩쓸리면서 더욱더 강력한 욕을 먹는것이지, 욕을 광역어그로 풀버프로 받아서 먹느냐. 개인 몇명한테 먹느냐겠지. 흔히 돈만 아니면 가능한 유명하고 싶지 않은것도 이런 양날의 검 때문이지

  • @misawasu3792
    @misawasu3792 3 개월 전 +5

    몇달전에 진자림이 왕가탕후루에서 배달시켜서 탕후루 쳐먹으면서 이런저런 지적질 했던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아마 이정도면 자기가 얼마든지 밟을수있다고 생각했을테고, 거기에 일일알바써서 매출 제대로 올려서 홍보하고나서 제대로 프랜차이즈로 펼칠 계획이었을거라고 봅니다.
    문제는 어차피 탕후루는 사양업종입니다. 한방에 프랜차이즈 터뜨려서 땡기고 뜰 생각이었던거라고밖에 보기 어렵습니다.
    아주 세상 썅년이에요.

  • @misgmsdf
    @misgmsdf 3 개월 전 +2

    이분의 조회수가 모든걸 말해줍니다 ㅋㅋㅋ

  • @user-jn3vr7ow7r
    @user-jn3vr7ow7r 3 개월 전 +4

    업종이 탕후루인데 탕후루가 아니었다면 이라고 가정하는 놀라움

  • @user-iv3ku5kc6k
    @user-iv3ku5kc6k 2 개월 전 +6

    뻑까야 얘한테 돈좀줘라 ㅋㅋ돈주면 다 감싸준다 얘는

  • @koich99
    @koich99 3 개월 전 +3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이랑 친분있으니까 커버영상도 올리시는거 맞죠?

  • @kimsangwooo
    @kimsangwooo 3 개월 전 +2

    이걸 실드치고 있네.. 대단스하다

  • @B.a_.Da_.
    @B.a_.Da_. 3 개월 전 +4

    님 창업하면 옆집에 같은업종 인플루언서가 오픈하시면
    찢어지는마음 이해하게되실겁니다

  • @user-xk9tf8gx7t
    @user-xk9tf8gx7t 3 개월 전 +4

    1년만에 와봣는데 조회수 나락가잇네;;

  • @ez-tiger
    @ez-tiger 2 개월 전 +6

    전국진 임마 점점 망해가네.. 걍 돈받고 변호하고ㅋㅋㅋ

  • @zeze_spa
    @zeze_spa 3 개월 전 +10

    딱 14분까지 듣고 댓글 적습니다. 뒤에 말은 들을 필요가 없어보여서요.
    상권 분석을 왜 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냥 상도덕이 아닌거예요. 도의적이지 않아요. 상권이 어쩌고 하시는데 일반인이라면 '상권 중요하지 그래그래'하겠는데
    유명한 분들도 일일알바 섭외하고싶다고 리스트까지 작성하시는 유명하신 분께서 정말 그 상권 하나때문에 곧 죽어도 그 자리에 들어가셔야했을까요?
    저만해도 asmr 채널을 운영중이고 주로 헤드스파를 하는데
    갑자기 asmr대형 유튜버분이 헤드스파 창업이 하고싶으시다며 자격증 준비하고 좋은 복지로 직원 채용하고 제가 일하는 곳 옆에 차린다 생각하면 미쳐버리죠.
    이건 상권 따질게 아니라 도의적 차원에서 아닌건 아닌거예요.
    그렇게 당당하셨으면 부동산이나 건물주에게 왜 탕후루가게라고 떳떳하게 말씀하지 않고 그냥 디저트 가게 라고 하며
    그냥 1개월 간 옆 가게 죽일 생각으로 유명인사들 일일알바 희망 리스트 작성하는 것 같던데요.
    편들지마세요. 정작 본인도 할 말 없어서 못돌아오고 있는 것 같은데 무슨 지도 켜놓고 상권 분석을 하고계세요?

    • @user-jy4ud8wy8k
      @user-jy4ud8wy8k 3 개월 전 +1

      길거리 나가보면 카페고 편의점이고 온갖 동일 상점들이 붙어 있는곳 널려 있어요 상도덕을 입에 올리기에 물어보는건데 본인은 상도덕에 어긋났다 싶은 가게면 피하시나요?

    • @zeze_spa
      @zeze_spa 3 개월 전 +1

      @@user-jy4ud8wy8k 적어도 알면 피하겠죠? 무슨무슨 골목 이런거 아닌이상 지나다니면서 저렇게 딱 붙어있는 동일업종을 본 적이 없긴해서요. 적어도 지금처럼 이슈화가 되거나 제가 알게된다면 그곳은 절대 이용하지 않겠죠.
      무슨 말씀을 하고싶은지 대충 알아요. 영상 속 주인공 분의 말씀도 그렇구요.
      그래도 많은 분들이(이때다 싶어서 까는 분 제외)
      열을 내는 건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jn9jh2ss7k
    @user-jn9jh2ss7k 3 개월 전 +4

    생긴거 답게 찐으로 돌아갔구나

  • @kimdohyon
    @kimdohyon 3 개월 전 +4

    중간에 들어간 광고마저 신빙성이 떨어졌다....

  • @stoneispark8768
    @stoneispark8768 3 개월 전 +76

    건물주에게 디저트카페라고 거짓말을 한거부터 시작하셔야 할 듯?

    • @user-hh6vt2wi3o
      @user-hh6vt2wi3o 3 개월 전 +1

      잘 못 없다 파가 탕후루도 디저트인데 맞지 않냐라고 하던데

    • @user-xt2yt3kp9l
      @user-xt2yt3kp9l 3 개월 전 +3

      탕후루 디저트 아님..?

    • @DOGE-qw3cz
      @DOGE-qw3cz 3 개월 전

      ​​@@user-xt2yt3kp9l탕후루가 커피랑 같이 먹을 수 있는 빵 종류임??

    • @AA-dk5cw
      @AA-dk5cw 3 개월 전

      ​@@DOGE-qw3cz디저트는 식사끝에 나오는 과자나 과일인데
      따지고보면 탕후루는 디저트중에 디저트라고 할 수 있지

    • @user-rz7zy5sb2w
      @user-rz7zy5sb2w 3 개월 전 +1

      @@user-xt2yt3kp9l 그러면 디저트 가게라고 간판 걸지 왜 탕후루 가게라고 갈판걸음?

  • @user-yz7lb8cr5r
    @user-yz7lb8cr5r 2 개월 전 +5

    진짜 개소름이네.. 바보인가???
    옆가게는 음식점도 주메뉴 같은걸로안함..
    그게 상도덕임..

  • @user-mt5yg5pg5s
    @user-mt5yg5pg5s 3 개월 전 +26

    구제역 사건엔 입꾹닫고 모르는척 하는거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f3dk1sh6i
    @user-cf3dk1sh6i 3 개월 전 +7

    장사를 해보셨으니 아시잖아요
    어그로이신가? 같은 건물에 탕후루 집 옆에 바로 탕후루 가게를 차린건 상도덕이 없는거죠 그리고 애시당초 문제는 탕후루 가게를 차릴거다 하고 차렸다면
    상관없을 건데 디저트카페를 차릴거다 하고 부동산에 알아보고 바로 옆에 차렸다는게 문제입니다.
    국진님 말처럼 거리 상관없어요 같은 상가 아니면 상관없어도 바로 앞 상가에 차려도 되요 같은 건물 그리고 바로 옆이잖아요
    비슷하지만 취지와는 달리 비교를 하시네요

    • @cainessu8144
      @cainessu8144 3 개월 전

      이분 장사를해봤음??이해가 더안되네 그러면 왜이런생각을 가지고있지; 안겪어봤어도 이렇게되면 엄청난 타격이겠다라는거를 생각할수없다고?

  • @user-dw3kr4bk5i
    @user-dw3kr4bk5i 3 개월 전 +3

    으이그... 가만히 있음 중간은 간다니까요~~~

  • @user-py4vu4te4e
    @user-py4vu4te4e 3 개월 전 +31

    1. 그럼 동탄이 아니라 다른 곳을 택했어야 했다.
    2. 전국진이 본 대단한 탕후루 인기는 작년 11월 즉, 탕후루 인기가 최고조 일때다. 지금은 다를 수 있다.
    3. 지금까지 해명 없음
    4. 진자림 커뮤니티 대처도 한 몫함. ( 관련된 글 전부 삭제 및 차단 )
    5. 진자림 트게더에 한 유저가 디저트 카페라고 속은 놈이 잘못이라고 올림, 그러면 보이스피싱범 들도 무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