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만방송] "한국인들의 국민성 하면 떠오르는 건? 👪위기에 강한 한국인들"ㅣ중국반응, 대만반응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8. 20.
  • ● 관련 영상(동 전문가) : • [중국 방송]🔥"누가, 왜 숨어서 한국을...
    ● [추가/수정 재편집본입니다] 일전에 올렸다가 내용 문제로 부득이하게 내렸었던 영상인데, 최근 예능 영상들을 좀 추가하고 뺄 건 빼서 재편집해 봤습니다. 보신 분들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중국의 인문학 전문가들과 대만 예능에서 이야기되는 한국인들의 단결력, 위기에 강한 한국인이라는 주제로 모아 봤습니다.
    ● 내용에 나오는 중국 전문가들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간략히 알려드리자면,
    1) 일단 우리 채널에 '누가 숨어서 한국을 모함하는가'라는 영상에 나온 전문가는 梁宏达이라는 사람이고 보통 '라오량'이라는 부릅니다. 보통 역사/문화 등 인문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 특히 동북아 관련한 내용들을 전하는 사람입니다.
    2) 또한 여러 차례 짧게 나뉘어 등장하는 젊은 사람은 高晓松이라는 사람입니다. 거의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젊은층과 많이 소통하고, 특히 외국생활을 직접 많이 해 본 사람이라는 것을 그의 이야기들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미국생활을 하면서 한국인들을 많이 접했는지, 특히 한국에 대해서는 많이 아는 편이더군요.
    #중국방송_한국 #대만방송_한국 #중국전문가_한국국민성 #LA한국교민 #중국방송_한국인_단결력
  • 엔터테인먼트

댓글 • 834

  • @melang-rn4tz
    @melang-rn4tz 3 년 전 +818

    누가 국산이라고 애용하냐 질이 좋으니 따라가는거지 국산인데도 저질이면 누구보다도 처절하게 까는게 한국인들이고만

    • @ghkim9527
      @ghkim9527 3 년 전 +31

      ㅋㅋ 맞아요 ㅋㅋ 흉기라고 엄청 까대죠 ㅋ

    • @user-xh7uh3mj8i
      @user-xh7uh3mj8i 3 년 전 +24

      이게 팩트네!ㅋㅋ 불량품 만들면 외면당하니까 품질이 자꾸 좋아지는 거

    • @daniellab1928
      @daniellab1928 3 년 전 +18

      아니요. 오늘 날의 한국 기업은 애국심 강한 한국인들이 키웠습니다.
      나이 어리시죠? 저희 어릴 때만 해도 국산품 애용해서 나라 살림 살리자는 운동을 많이 했고, 일본차 타고 다니면 긋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 @user-yp2mt9di4f
      @user-yp2mt9di4f 3 년 전 +23

      @@daniellab1928 맞기도 하지만 품질구리면 모두까기 했던 것도 맞는말임
      국산애용하자고 하니 내수품만 가격올리고 품질저하시키고 ㅡㅡ 그래서 더까임

    • @liberalinternational2088
      @liberalinternational2088 3 년 전 +6

      최근까지 국산애용 운동까지 했는데 뭔 소리냐

  • @user-bj1zm8eu7p
    @user-bj1zm8eu7p 3 년 전 +591

    국산이세계적이고좋으니까쓰는겁니다ㅋㅋㅋ한국에서인정받기가얼마나힘든데ㅋㅋ 한국에서인정받은제품들이전세계에서 먹히고있는거눈에안보이나ㅋㅋ

    • @user-ti4hd5sm3d
      @user-ti4hd5sm3d 3 년 전 +20

      이게 맞지 ㅋㅋ

    • @user-yx4mi2ri6p
      @user-yx4mi2ri6p 3 년 전 +12

      딩동뎅~!!!

    • @xkzltmdlzkfhtm
      @xkzltmdlzkfhtm 3 년 전 +13

      글로벌기업들이 자가상품 시범케이스로, 한국 선택하는 이유가 바로 이거

    • @connectingrod2743
      @connectingrod2743 3 년 전 +19

      한국소비자들이 얼마나 까탈스러운데 ㅋㅋㅋㅋㅋ 서비스도 개좋아야지 제품도 하자없어야지...조금이라도 흠나오거나 불만족서비스 나오면 고객 입에서 불나방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 특히 결혼하신 줌마들.....

    • @BB-hn9zv
      @BB-hn9zv 3 년 전 +14

      한국서 기세좋던 다이슨도 as가 부실하자 요즘 외면받고 있음 ㅎ

  • @korea731
    @korea731 3 년 전 +137

    남들의 평가에 우쭐해하고 뿌듯해할필요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잘몰라요. 우리의 장단점은 우리가 더 잘알죠. 그들의 평가보다 중요한건 실제 우리의 모습이죠.

    • @gothfpkr
      @gothfpkr 3 년 전 +2

      그쵸 독일 비엠 아우디 벤츠를 누가 싫어할까 돈이 없어서지

    • @user-uc8zc9vm6q
      @user-uc8zc9vm6q 2 년 전 +2

      공감합니다.

  • @9118Lee
    @9118Lee 3 년 전 +119

    국산품을 선호하는 이유? 애국심도 애국심이지만 딴 거 없어요. 품질이 받쳐주니까 쓰는 거죠.

    • @6659989
      @6659989 3 년 전 +6

      추후 고장시 AS 받는것도 외국 기업에 비해 수월하죠

    • @bb0408
      @bb0408 3 년 전 +1

      부품이 국내에 있지 ㅋㅋㅋㅋㅋ

  • @user-rc5md3zi8o
    @user-rc5md3zi8o 3 년 전 +320

    고려인들 진짜 대단한다 생각함
    그나라사람들도 버린 척박한땅을 개간하고 품질좋은 농산물들 키워놓은거보면 그 옛날 러시아서 상까지 받았다고 들었음

    • @northerneurope5995
      @northerneurope5995 3 년 전 +71

      고려인은 순수 한국인 입니다~ 조선족은 100%중국인

    • @507HP
      @507HP 3 년 전 +49

      조선족이랑은 다르신분들 고려인은 찐한국인

    • @jmhan4219
      @jmhan4219 3 년 전 +21

      고려인 동포들, 조선족 동포들, 자이니치분들 모두 식민시대의 아픔을 겪은 한민족이라고 생각합니다.
      범죄경력이라던가 많은 사고가 있었지만 그건 어느 사회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찰청 사이트의 범죄통계를 보더라도 범죄비율이라던가 범죄건수가 유의미하게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차별이 절대적으로 언론이나 편견의 산물이라고 생각해요.
      어디를 가도 좋은 사람, 나쁜 사람 골고루 섞여있습니다. 그러니 어찌보면 비겁하고 사악한 차별인식을 좀 접어둡시다.
      과거현대사에서 군사독재 정권의 작업으로 전라도 사람들에 대한 차별의식이 형성되어 현재까지도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조선족 동포들에 대한 인식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우리가 민주사회의 의식있는 사회인이라면 이러한 비겁한 태도는 지양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을 보고, 우리 사회가 겪은 아픔을 알고, 우리민족이 당한 아픔들을 어루만집시다.

    • @user-cg5qq5my2b
      @user-cg5qq5my2b 3 년 전 +34

      @@jmhan4219 근데 조선족은 지가 중국인이라고 하잖슴.
      일 터지면 한국 까고 박쥐처럼 이리붙었다 저리붙었다 하든데?

    • @jmhan4219
      @jmhan4219 3 년 전 +9

      @@user-cg5qq5my2b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겠죠.
      하지만 남한으로 유입되고 북한으로 유입되어 각 국적을 선택하신 분들도 많습니다.
      적어도 식민지 해방이후의 시기에 독자적인 문화를 지키고 전래해온 문화적인 응집력과 전통이 있는 분들은 우리가 존중해야하겠지요.
      또한 재미동포의 미국국적을 바라보는 정도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슨 필요가 있어서 감정적으로 악감정으로 편견지어서 볼 필요가 있습니까?
      우리는 더 많은 친구, 더 많은 한국우호자들을 만들어나가면 된다고생각합니다.

  • @user-ns2ly8xb8s
    @user-ns2ly8xb8s 3 년 전 +142

    볼때마다 울컥울컥하네요 눈부신 경제 성장이 있기까지 우리 할아버지 아버지 세대의 노력.노고에 감사드려요

    • @user-br1dw9dv6s
      @user-br1dw9dv6s 3 년 전 +9

      광복절에 광화문갔다와서
      코로나 전염만 안시킨다면

    • @youto8160
      @youto8160 3 년 전 +1

      @@user-br1dw9dv6s 너부터 그러면 식당 버스 지하철 타지마 전교조한테 배운 늙은아

  • @nabans7174
    @nabans7174 3 년 전 +1316

    우리나라 사람들은 국산이나 외국산이나 편견없이 그냥 품질이 좋아야 선호 합니다

    • @with5402
      @with5402 3 년 전 +140

      그것이 삼성 엘지가 압도적일 뿐이고 ,,

    • @cloverpark3533
      @cloverpark3533 3 년 전 +93

      맞아요 품질을 따져야 자국 제품들이 발전을 하죠

    • @MrDark4074
      @MrDark4074 3 년 전 +17

      그래서 일본차가 쿨럭...

    • @alsgh2222
      @alsgh2222 3 년 전 +16

      한솔이 줄어들고 있죠?

    • @user-oz8mq1xc8b
      @user-oz8mq1xc8b 3 년 전 +63

      @@MrDark4074 진짜 일본차는 넘사벽일줄 알았는데..일본차가 알아서 내리막 타주고있음.. 요즘 일본차 디자인 빼는거 보면 답없음..

  • @user-jo2jq2ut1w
    @user-jo2jq2ut1w 3 년 전 +539

    국산차를 타는 이유가 단순히 애국심 때문에 타는게 아니라 가성비를 따지면 제일 합리적인 선택이라서 타는 것 뿐인데 애국심 때문에 타는거라고 생각하는군요..

    • @ridnejd7792
      @ridnejd7792 3 년 전 +9

      난 애국심 때문에 타는데 ㅋㅋㅋㅋㅋ 물론 좋은것도 있고

    • @user-ph6rk7vn5s
      @user-ph6rk7vn5s 3 년 전 +15

      애국도 애국인데......한국차 좋아요ㅋㅋㅋㅋㅋㅋㅋ기능적으로 좋으니까 탐....

    • @user-sc7ge1zj6k
      @user-sc7ge1zj6k 3 년 전 +5

      외제차 국산차 같은가격이라면 뭐가 더 많을까??ㅋ

    • @ridnejd7792
      @ridnejd7792 3 년 전 +17

      @@user-sc7ge1zj6k 내 드림카는 국산이라 난 국산살듯 예전에 비엠떠블유 따는 사람있었는데 어디 한군데 고장나니까 수리비 오지던데 근데 국산차는 같은데 고장나도 가격은 10분의 1 수준이었음 그거 보니 더더욱 외제차 안타고 싶어짐 일본차는 좀 싸다던데 기분이 더러워서 안삼

    • @user-sc7ge1zj6k
      @user-sc7ge1zj6k 3 년 전 +9

      @@ridnejd7792 그니까 결국은 가격때문이지 애국심따위가 아님ㅋㅋㅋ

  • @user-yq2te6pp6c
    @user-yq2te6pp6c 3 년 전 +534

    한국인들이 애국심으로 한국제품을 사서 쓴거를 본적이 없다 , 한국인들은 한국제품이라도 좋지 않으면 쓰지 않는다 , 지금은 한국제품이 세계에서 제일 좋기때문에 쓴다 , 애국심으로 물건을 고르지않는다, 만약 한국인이 중국애들이나 일본놈들처럼 애국심으로 자기나라 제품만 썼다면 , 그랬다면 한국은 절대 발전하지 못했을거다 , 한국에서 애국마케팅은 거의 통하지 않는다 .

    • @connectingrod2743
      @connectingrod2743 3 년 전 +18

      가성비 않좋으면 국산이나외국제품이나 다 안씀....결국 고로 가성비 ㅋㅋㅋㅋㅋ

    • @6659989
      @6659989 3 년 전 +9

      애국 마케팅 통할때도 있다

    • @user-qr3fp7bz6l
      @user-qr3fp7bz6l 3 년 전 +21

      7-90년대까지 애국마케팅으로 많이 팔아먹긴 했습니다. 그땐 울나라 물건이 좋아서 사쓴게 아니죠. 진짜 울나라제품이라 사서 쓴겁니다. 인정할건 해야죠. 좋은제품이 없었냐 일제 정말 좋았죠. 있는집은 일제 미제 사서 썼고요. 애국마케팅에 이용당한건 일반 시민들이었죠. 물론 진짜애국으로 사서쓴분들도 많았죠. 근데 울나라 기업들에서 돌아온건 자국국민들 뒤통수나 때리고 국내에서 항상비싸게파는 가격정책이었고 어떻게든 자국에서 더 때먹을생각만했죠. 그나마 as는 삼성이 제일 좋았고(뒤로 통수때리는건 똑같았음) 나머진 고만고만 .. 뭐그랬습니다. 국민들이 정신차렸을땐 대기업들이 너무 커져서 정부말도 안듣고 언론부터 종교계.... 다 주무르고 뭐 그렇게 흘러가는 중이죠.

    • @user-ii4rr4dg2i
      @user-ii4rr4dg2i 3 년 전 +6

      난 국산만 쓰는디 먹는것도 거의 국산만 먹으려는디 ㅋ

    • @user-yr6ug9ty6c
      @user-yr6ug9ty6c 3 년 전 +1

      말과행동 너무다르죠 죄다 중국산이죠

  • @3858HSVHFMTNP88
    @3858HSVHFMTNP88 3 년 전 +59

    중국인의 시각에서 한국을 어떡해 보느냐를 알수 있게 해줘서 항상 잘보고 있어요
    상대의 시각을 알아야 내가 어떤대처를 할수 있는지 알수 있기에 너무 좋은 영상이라 생각 합니다

  • @timekiller9187
    @timekiller9187 3 년 전 +43

    국산 수입산 생각않고 품질로 제품을 고름
    그래서 차 같은 경우도
    수리비용 AS등 유지 비용이 비싼
    수입차는 고려대상에서 후순위일뿐

    • @BA-kt9cw
      @BA-kt9cw 3 년 전 +1

      서민들은 이말이 맞지 ㄹㅇㅋㅋ

  • @honshin23
    @honshin23 3 년 전 +184

    재미교포들은 좀 더 미국 사회에 진출해서 주류에 속해 메이저가 되야지...
    코리아 타운에만 머물면 그냥 소수민족일 뿐이다.
    미국에선 유태인처럼 돈과 힘이 있어야 살아남는다.

    • @3858HSVHFMTNP88
      @3858HSVHFMTNP88 3 년 전 +46

      그것을 뼈저리게 느낀것이 LA 폭동 사건 있었죠
      그 이후 한인회에서 한국인들을 대표할수 있는 정치인들을
      미국 정계에 진출 시키자는 의견들이 많이 있어
      그때부터 차근히 준비해서 하원의원들도 많이 배출 중입니다

    • @user-oj9zg2np7m
      @user-oj9zg2np7m 3 년 전 +27

      지금 한인타운이 LA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 지역 이라고 하던데
      맞나요?
      암튼 폭동 이후 돈만 벌어서는안되겠다
      해서 정치 관공세 쪽에도 많은 2세3세 들이 있다고 하네요
      국뽕이 아니라 머리는 좋아서 어딜가든 머리로는 안쳐지니까요

    • @user-or5hc5lj5i
      @user-or5hc5lj5i 3 년 전 +26

      미국에 이런말들이 있어요
      중국애들은 실컷 키워봐야 자국으로 기술빼돌리고 가버리지만 한국인은 미국사회에 이바지한다
      미국에 그것도 댄버라는 한국인이 별로 없는 지역에 사는친구가 미국에서 자주듣는말이래요
      그만큼 미국에선 중국인들을 보는시선이 좋지않고 한국인들은 미국 정치 경제계쪽으로 많이들 진출해서 그렇다네요

  • @kbikyj2023love
    @kbikyj2023love 3 년 전 +55

    재네들 모르는게 우리나라가 우리나라 제품만 써서 애국심 어쩌구 하는데
    정말 우리나라 사람처럼 자국상품에 냉정하고 비판적인 민족이 없다.
    예전엔 국산품 애용 운동까지 벌이며 국산품을 쓰게 장려했지만
    지금은 아무리 국산이라도 외국산과 비교해 성능과 품질에 차이가 있으니 가차없고 냉정하다 .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에게 만족하는 제품을 만들면 그게 세계에 당연히 먹히는것이고 ..

    • @user-harook777
      @user-harook777 3 년 전 +1

      당신이 사는 시대가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전부가 아닙니다 . 과거에는 정부 주도하에 국산품을 이용하자고 쇄뇌하다시피 했습니다 ,. 그렇게 한국기업을 정부와 국민들이 키웠습닏아 . 그 와중에도 돈 많은 사람들은 미제 .일제 썼구요 . 제 학창시절에도 학용품이나 가전제품이 일제면 우와~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 그런 과정을 거치고 현재에는 품질로 따져도 국산이 좋으니 사용하는 시대가 온겁니다

  • @wisdomPark
    @wisdomPark 3 년 전 +125

    중국인들은 자기네가 땅이 넓고 인구 많고 자원이 많은 것만 믿지만 한국이능 그렇지 않다. 그러니 후천적인 자산인 문화와 문명을 힘으로 삼을 수밖에.

  • @warriet29
    @warriet29 3 년 전 +687

    몇년 전 중국인 친구가 놀러와서 강변 벤치에 앉아서 얘기하다가 돌아왔는데, 그 친구가 휴대폰을 벤치 위에 두고 왔더군요. 제가 다시 돌아가면 분명히 아직 있을거다라고 말했더니 믿지를 못하더군요. 같이 돌아갔더니 역시나 휴대폰이 그대로 그 자리에 있었고, 심지어는 그 벤치에서 다른 사람이 앉아 있기까지 했었지요. 애국심? 그건 넓은 땅, 많인 인구수.. 이런거에서 나오는게 아닙니다. 애국심은 "자부심"에서부터 나오는 겁니다.

    • @user-rl5td8my3h
      @user-rl5td8my3h 3 년 전 +59

      와~글로만 읽어도 뿌듯하네요.
      기분 좋으셨을듯~

    • @user-dg7gu3ow7t
      @user-dg7gu3ow7t 3 년 전 +5

      휴대폰에 금돼지 열쇠고리가 있었다면?

    • @user-rc5md3zi8o
      @user-rc5md3zi8o 3 년 전 +78

      @@user-dg7gu3ow7t 그래도 안갖고 갈사람이 대부분이죠ᆢ
      저라면 절대 가져가지않고 제가 먼저 발견하면 누가 갖고갈까봐 어느정도 기다리다가 안오면 벤치에 메모 붙여놓고 경찰서 갖고가겠습니다
      아마 저같은 분들 많을겁니다
      남의걸 몰래 먹으면 꼭 체합니다

    • @kazuraki7258
      @kazuraki7258 3 년 전 +14

      @@user-dg7gu3ow7t 금돼지만 사라지고 돌아온적있습니다 ㅎㅎ
      그정도야 이해합니다

    • @user-hf3ck3xc1s
      @user-hf3ck3xc1s 3 년 전 +9

      와 자부심에서 왜 눈물이 나지.

  • @user-fl6iv5ph4u
    @user-fl6iv5ph4u 3 년 전 +131

    우리도 예전에 못살고 기술력이 부족했을 때 국산품애용운동도 하고 그랬었죠. 조금 질이 떨어져도 한국산 사용하고 외제는 가격이 비싸서 한국산 사용하고 일본제품은 사는건 아닌것 같아서 한국산 사용하고... 그런데 어느새 먹고 살만해지면서 뛰어난 제품을 살려고 봤더니 한국의 기업들이 일본기업을 뛰어넘고 미국기업을 뛰어넘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있더군요. 그래서 이젠 품질 좋은 제품을 살려고 한국산씁니다. 그런데 아무리 싼 맛에 쓴다고해도 중국껀 진짜 못쓰겠더군요. 선풍기 두대 샀는데 한철쓰고 보관하려는데 위에서 들었는데 그냥 아무 이유없이 대가 부러지는데 무슨 일회용품도 아니구;;;; 과거 한국산은 수입부품을 사용하고 디자인이 떨어졌어도 고장은 잘 안났고 튼튼했었죠. 이게 지금의 중국기업과 과거 한국기업의 차이점 일수도 있겠네요.

    • @user-dg7gu3ow7t
      @user-dg7gu3ow7t 3 년 전 +16

      그 부러진 선풍기가 중국의 미래죠
      반면 디자인은 떨어졌어도 튼튼했던 제품은
      한국의 미래구요 ㅋ

    • @MomitoSeo
      @MomitoSeo 3 년 전 +15

      미닫이문 금성TV.
      정말 지겹게 고장 안 나더군요.
      TV가 동네에 몇 집 없을 때부터 우리집에 있었던 금성(지금의 엘지) 흑백텔레비젼.
      칼라TV가 나오고 대중화되어 어느집이나 다 갖고있는데
      부모님은 고장도 안 났는데 무슨 TV를 바꾸냐고 하면서 꿈쩍도 안 하고.
      우린 흑백TV가 창피할 정도였죠.
      정말 부시고 싶었습니다.
      결국 칼라TV를 구입했지만 그때까지 채널손잡이만 문제 있었고 화면은 멀쩡했습니다.
      (아시죠? 뺀치로 돌려야 하는 것)
      정말 지긋지긋한 내구성이었죠.

    • @Robin_Hood911
      @Robin_Hood911 3 년 전

      你造谣啊,现在电风扇都是越南产的,假冒中国的品牌

    • @LA-hi5uc
      @LA-hi5uc 3 년 전

      뭟랋핧놇 항쿵말뤙 쑤ㅕ뢄

    • @user-hg3qz6nx1s
      @user-hg3qz6nx1s 3 년 전 +2

      @@MomitoSeo 외가집에 금성 선풍기가 있는데 40년됬다 그러더군요. 아직도 쌩쌩해요. ㅋㅋ

  • @miracleNHC
    @miracleNHC 3 년 전 +419

    저들이 잘 못 알고 있는게 많네요.
    특히 LA폭동 같은 경우
    원래 흑백 갈등이었는데 미국언론에서 한흑 갈등으로 교묘하게 조장했죠.
    그 당시 미국정권에서는 그렇게 몰아가야 최선책으로 생각해서 언론을 이용했습니다.
    힘이 약한 나라의 비애죠.
    그래서 힘을 키워야 합니다. 이런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안으려면...

    • @jihyunhwang6342
      @jihyunhwang6342 3 년 전 +3

      듣기로는 그때 한인 슈퍼에서 흑인 한명을 오인해서 한인 주인이 총으로 쏠걸로 알고 있는데

    • @user-pv9wp4yy4o
      @user-pv9wp4yy4o 3 년 전 +11

      좋은거에 현혹되지말고
      좋은점은 길러야하고
      일본 영원히 경계해야할나라
      잊지말아야 할나라입니다
      역사를 잊어선 안됩니다
      잊음다시 돌아옵니다
      유관순누나 고문받은거 유트브에서
      차마 다보질못했네요
      좋은점은기르고 중요한건
      아직 우리의 어려운점을 헤치고
      극복하고 안좋은제도는 바꾸고 아직도 해야할일어려운 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극복해야합니다 갈길이 많읍니다 고치는것이 우리할일입니다
      영원히경계를 늦추면안됩니다
      어느나라나
      모든나라주의

    • @user-sx1kz1kf7j
      @user-sx1kz1kf7j 3 년 전 +16

      @@jihyunhwang6342 그사건은 la폭동전에 일어난일인걸로암 재판중에 la폭동 일어났고 미언론에서 이슈화시켜서 어그로를 한인사회에 돌린걸로본..

    • @jlee8739
      @jlee8739 3 년 전 +12

      심지어 이번 조지플루이드 사태때도 백인들은 한인들을 용병 정도로 생각하고 한인 용병들은 뭐하냐며 그들의 일이 아니냐고 하는 차별 발언도 이어졌죠.

    • @user-kv8nq5iw3o
      @user-kv8nq5iw3o 3 년 전 +3

      @@user-pv9wp4yy4o 근데 왜 더 가까운 북한이 우리국민을 죽인건 잊나요? 왜 1000년도 넘게 우리를 죽여온 중국은 잊나요?

  • @moonm1096
    @moonm1096 3 년 전 +9

    아 정말 대한민국 우리가 좀더 노력해서 우리후손들에게는 아무도 건드리지 못하는 위상의 대한민국을 물려주면 좋겠다. 그날을 위해 힘내요 우리 화이팅

  • @koyukiny
    @koyukiny 3 년 전 +58

    우리나라는 국산품을 애국으로 쓰는게 아니라 가성비와 품질이 좋으면 쓴다.

  • @MIRRE92
    @MIRRE92 3 년 전 +44

    한국에서 먹히면 세계에서 먹히지~ 한국 사람 만족 시키기가 얼마나 어려운디... ㄷ ㄷ

  • @user-jy9ne5it5n
    @user-jy9ne5it5n 3 년 전 +22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진솔하게 풀어나가는 분이라
    신뢰하며 꼭 봅니다
    응원합니다

  • @user-ss8mt1yd1t
    @user-ss8mt1yd1t 3 년 전 +45

    중국분석도 괜찬지만 젖가락님만의 차분한분석 넘 좋아요 항시대기중임다

    • @user-br1dw9dv6s
      @user-br1dw9dv6s 3 년 전 +2

      목소리도 듣기 좋고 내용도 알차서 늘 잘보고 있어요!

    • @user-vs9iy1dx6b
      @user-vs9iy1dx6b 3 년 전

      저도 젓가락님 체널 재밋게 잘보고 있네요
      정말 좋은 내용들인것 같아요
      들을때마다 기분 좋고 힘도 나데요

  • @ruddk68
    @ruddk68 3 년 전 +128

    콧딱지만한 나라가 발전한게 신기하고(지들눈에) 문화의 힘이 장난아니라서 여기저기서 개나소나 분석질에 비교질에.....피곤하구나~~~

  • @ballsnow2244
    @ballsnow2244 3 년 전 +18

    원인을 모르니 결론도 틀리는거죠 중국이 어긋나는 이유를 알겠네요

  • @goo8397
    @goo8397 3 년 전 +87

    진짜 지리적 이점이 많이 부족하고 천연자원이 거의 전무하거나 일제 침략 시절 일본넘들이 그나마 거의 다 가지고 갔던 곳에서 전쟁으로 풍지박살 났던 세계 최빈곤 국가에서 이정도로 성장한거는 진심 부모님 위 세대부터 고생 엄청 하신거임. 제발 또 국뽕이야 라고 비꼬지 말고 정말 우리나라 국민성 어느 나라와 비교 불가 국가임. 비슷한 국가가 유대인들인데 유대인들이 우리나라 국민성 보고 기겁을 함.

    • @user-ou4gs3eo2d
      @user-ou4gs3eo2d 3 년 전 +1

      @@user-jt5ui9ck4q 아니 이스라엘 주변에 어떻게 독일이 있노 ㅋㅋ 독일까지 가려면 기차로 다서여섯 국가는 더 지나야하는데 ㅋㅋ

  • @user-fr3lm3um2c
    @user-fr3lm3um2c 3 년 전 +83

    외국차의 무덤은 일본 아닌가?
    진짜 일본에서 수입차 거의 못봤는데

    • @user-px8gt1bb4i
      @user-px8gt1bb4i 3 년 전 +1

      벤츠 디따 많음...일본사람 벤츠 굉장히 좋아함....

    • @hdk4049
      @hdk4049 3 년 전

      둘다 일본 가본 사람아님? 내용이 완전히 반대네.

    • @djeje44u4uru4
      @djeje44u4uru4 3 년 전

      일본이 내수힘쌔죠 인구도많고 일본제품많이삼 외국제품보다 그러니 엔화가치가 탄탄하죠 인정할건인정해야댐

    • @user-ys6il7jr7w
      @user-ys6il7jr7w 3 년 전 +2

      @@hdk4049 일본은 주차장이 없으면 차를 살수없음. 그래서 돈이 없으면 혜택이 많은 경차. 돈이 많으면 벤츠임. 문제는 경차기준을 600cc라 한국의 모닝같은 경차는 일본가면 소형차라 인기가 없음. 현대차 일본가서 죽 쓰는 이유임. 한드가 일본에 먹히는건 넷플릭스덕에 공정한 경쟁이 가능해져서임. 즉. 내수시장을 위해 법으로 해외차를 막았음. kt가 처음 아이폰 시대를 열듯 손정의 회장이 일본에 아이폰을 가져와 대박침. 그전까지 일본도 자국 폴더폰으로 꿀빨던 시절임. 삼성이 죽 쓰는 이유도 일본엔 앱등이가 많음. 이미 아이폰이 선점해 안드로이드폰이 인기가없음. 애플페이로 편한데 삼성페이도 안되는 갤럭시폰을 살 이유가없음. 한국폰이라서도 일부 이유겠지만 아이폰이 선점한 시장이라 이미 경쟁이 안됨. 강한자에 약한 민족이라 미국 아이폰 독일 벤츠에 환장하나 법때문에 자국 경차를 타는거임. 일본가면 왠만하면 경적 안울리기에 운전매너가 좋구나라고 생각했으나 실제로는 벌금이 쎄서였음. 한국은 경적울린다고 벌금 안물리는것때문임.

  • @okjuyang77
    @okjuyang77 3 년 전 +30

    없다 몸뚱이밖에 작은 땅밖에
    먹고 살려면해야지. 답은 정해져있는데

  • @user-xn8qp5zg5u
    @user-xn8qp5zg5u 3 년 전 +70

    근데 쟤네는 웃기네..왜 방송에서 남의 나라 국민성을 다루는 건지? 너네가 뭐길래..
    우리나라는 남의 나라 국민성에 대해 방송에서 안 다루는데

    • @KK-cd2fg
      @KK-cd2fg 3 년 전 +2

      한국의 국민성 따라배워야 할점 말하고잇는데 뭐가웃겨

    • @user-lo6bo1mo6c
      @user-lo6bo1mo6c 3 년 전 +2

      국민성을 깐게 아닌데 열폭하시누 ㅋㅋㅋ 그 몇몇 나쁜 국민성 종자가 있다던데 그분이신가

    • @user-xn8qp5zg5u
      @user-xn8qp5zg5u 3 년 전

      아 영상 내용이 그런 건지는 몰랐네요! 죄송합니다ㅜ

    • @KK-cd2fg
      @KK-cd2fg 3 년 전 +1

      저는 중국인 그몇몇 아니에요 그저 영상에 나온 것처럼 한국 국민성 배울점 많타는거에요 나쁜종자 가뭐에요 말해두 참

    • @KK-cd2fg
      @KK-cd2fg 3 년 전

      민트 캔 영상내용 모르고 얘기 미안 할것두없어요 우주가 나쁜 종자에요

  • @user-mu6dw1eu3i
    @user-mu6dw1eu3i 3 년 전 +18

    식품 물건은 애국심으로 사본적 한번도없는데?
    명품이라고 불리는거 외에는
    한국산이 좋으니까 쓰는건데
    삼성 ... 우리도 람보르기니 그러면
    독일인가 이탈리안가 아무렴어때
    람보르기니라는게 중요하지
    이러는거랑 비슷할듯

  • @winterreiserhee8109
    @winterreiserhee8109 3 년 전 +7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 @user-zs2mz2om6g
    @user-zs2mz2om6g 3 년 전 +101

    못 살 때는 닥치고 국산애용 신토불이였지
    지금은 같은 값이면 한국꺼 씀

    • @user-mu6dw1eu3i
      @user-mu6dw1eu3i 3 년 전 +13

      조금비싸도 한국산써요
      많이 비싸지않은이상

    • @jeahwanoh5342
      @jeahwanoh5342 3 년 전 +4

      같은 가격이면... AS 때문에 한국거 쓰는거 같음 AS 필요없으면 1위 기업꺼 쓰고 확실한건 다른 기업은 몰라도 아무리 싸고 좋아도 화웨이는 거르고 봄

  • @user-xo5ms3yq7r
    @user-xo5ms3yq7r 3 년 전 +66

    반도 국가에서 5천년을 존버한 민족이다 한번의 지배를 받았지만 천번의 침략을 받은걸 생각한다면

  • @Jazzinme11
    @Jazzinme11 3 년 전 +1

    정리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영상, 고맙습니다. 👍

  • @DaeDanta-GueCham.DaeDanHaNe

    늘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힘든 시기에 영상보고 힘을 좀 내야죠 우리도..

  • @k-foodpop8445
    @k-foodpop8445 3 년 전 +25

    우리나라에 미국차 독일차 일본차 등등 ....외제차들 많이 돌아 다니는데 ...

    • @michaellim4165
      @michaellim4165 3 년 전 +1

      해외 나가보세요. 한국 만큼 국산차 많이 있는 나라 별로 업었어요. 저도 한국 방문 하니깐 먼저 보이는게 국산차 들이더라규요.

    • @michaellim4165
      @michaellim4165 3 년 전 +1

      한국 거주 하시는 분이 외제차들이 더 보이는것이지. 서양인이 동양 나라에 있는것처럼. 저는 한국에 있었을때, 왜이리 동양인들이 많치?라고 생각 했어요. 서로 보는 관점이 다른겄이죠.

    • @knyatom2296
      @knyatom2296 3 년 전 +1

      유모차도 외제, 수입산 많아요... 애기엄마들이 많이 끌고 다녀요.. 100만원짜리로.. 그냥..

  • @user-yw5zl4hu1u
    @user-yw5zl4hu1u 3 년 전 +65

    겉으로 보기엔 한민족을 긍적적으로 묘사하고 우리에게서 좋은 점을 배우려는 뉘앙스지만
    미중 갈등과 현재 중국내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애국심과 단결력 같은 걸로 돌파하고자 하는 의도가 보여 곱게 보이지 않는군요.

    • @twsbg
      @twsbg 3 년 전 +2

      맞아요. 저도 느꼈음. 자국민 선동하려는 의도. 의도가 뻔함.

    • @user-yw5zl4hu1u
      @user-yw5zl4hu1u 3 년 전

      @@user-wg4wu5em6z 미중이 언제 서로 보듬고 지낸 적이 있었나요.
      자본으로 얽힌게 많아서 공생 아닌 공생관계로 지냈던거지.
      그리고 한국에게서 본받을 점을 분석하는데 굳이 단결력.. 이런 것에만 주목하죠.
      쓸데없는 축구 얘기를 끌어오지 않나.
      정치체제가 다르고 특히 자국 공산당이 헛발질하는 게 가장 큰 이유인데 민족성에만 맞추는 건 결국 중국 국민에게 애국심만 강요하는 거. 칭찬하는 것 같지만 정작 중요한 건 다 빼고 말함.

    • @user-yw5zl4hu1u
      @user-yw5zl4hu1u 3 년 전

      @@user-wg4wu5em6z 제가 뭐라고 한수 배워요?
      알맹이만 쏙 빼고 국민성, 단결력, 애국심으로 퉁치려고 한다고 제 의견 말했잖아요. 거기서 무슨 해결책을 바라나요. 제가 느낀 것을 전했을 뿐인데요. 저 분이 어느 분야의 학자인지 모르겠지만 국가간의 차이, 특히 국민간의 차이를 설명하려면 그 배경이나 사회 구조적인 걸 빼놓으면 그야말로 겉핥기식일 수 밖에 없는데 그런 이유야 뻔하지요. 그걸 굳이 설명할 필요가 있나..

    • @user-we5hw9xj3t
      @user-we5hw9xj3t 3 년 전

      잘안될겁니다 중국은 개인주의심하거든요 유럽저리가라에요

  • @jaewukkwon7338
    @jaewukkwon7338 3 년 전 +3

    여러 영상이 짜집기 되서 보기 힘들 줄 알았는데.. 이야기가 연결되게 편집이 잘되서 볼만했어요..

  • @user-jm8jx9kf2q
    @user-jm8jx9kf2q 3 년 전 +29

    건들지 좀 마라~~ 구찬아 죽겟다~~

  • @eugenewoo7702
    @eugenewoo7702 3 년 전 +41

    한국에 한국차밖에 없다니...
    내 눈엔 4대중 1대는 수입차인데
    한 20년전에 왔다갔나보네

    • @user-qs2zd1gj3c
      @user-qs2zd1gj3c 3 년 전

      ㅋㅋ안왔을걸요 조중동 미디어 보고 배웟을듯

    • @user-ie2qc6vl2p
      @user-ie2qc6vl2p 3 년 전

      한겨레 가짜뉴스 보고 배웠겠지 ㅋㅋ

  • @igosro83
    @igosro83 3 년 전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user-wq5gt8eo6n
    @user-wq5gt8eo6n 3 년 전 +1

    항상 느끼는 거지만,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한다는 데에 놀랍고 좋은 정보 언제나 감사드려요.
    채널 번창하세요.

  • @user-nn8eg7bn7m
    @user-nn8eg7bn7m 3 년 전 +21

    한국차 쓰는이유가 부품 수급이랑 유지비때문에 쓰는건데 ㅋㅋ 그리고싸고

  • @64bk26
    @64bk26 3 년 전

    평소 볼 수 없는 내용의 영상을 올려주셔서 재미있게 봤고 유익하기도 하여 감사합니다 ^^

  • @user-zt3bg7zr7f
    @user-zt3bg7zr7f 3 년 전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 @gunBP725
    @gunBP725 3 년 전 +22

    한국인은 국가부도, 전쟁 아니면 위기라고 생각 안하는 것 같음

  • @bjhlee9272
    @bjhlee9272 3 년 전

    언제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 @kimtaehyo
    @kimtaehyo 3 년 전 +76

    통일되서 땅덩어리 커지기를 바랍니다. 더 무섭게 커질겁니다 우리나라

    • @user-vs9iy1dx6b
      @user-vs9iy1dx6b 3 년 전 +6

      우리나라 땅이 커지면 주변나라도 오히려 평화로워질것 같아요
      왜냐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문화가 있잖아요 남의 아픔을 함부로 보지 않고
      도와주고 함께 하는게 있어서 남의나라도 서로 평화롭기를 바랄거 같아요
      정말 한국 땅이 만주까지 많이 커졌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행복한 세상을 이끌어 가는 한국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6659989
      @6659989 3 년 전 +10

      통일은 마땅이 돼야합니다

    • @user-ut1wn9mv5x
      @user-ut1wn9mv5x 3 년 전 +14

      아마 통일되면 한 10년정도 힘들다가 세계강국 탑3안에 들 가능성 10000000% 북한 자원 + 거기나 여기나 인간들 성실하고 독하고 똑똑한거 + 한국의 미친듯한 빨리빨리문화 + 인적자원 추가 + 북쪽으로 철도 깔면 걍 무서운 나라가 될꺼임ㅇㅇ 그래서 일본 미국 중국이 다 한국과 북한 사이가 좋아지는걸 두려워하는거고

    • @User-en1hn
      @User-en1hn 3 년 전 +3

      @@user-ut1wn9mv5x 그 10년동안 엄청난 희생이 따르겠죠

    • @clairelee2925
      @clairelee2925 3 년 전 +2

      북한은 결코 호라호락하지 않을것 같은데요?

  • @worldboy7
    @worldboy7 3 년 전

    잘보고 갑니다
    2021년 흥하세요 ~

  • @user-ei6oc2vr8b
    @user-ei6oc2vr8b 3 년 전 +2

    한 편으로 생각해보면
    한국 자동차, 한국 가전제품, 한국 휴대전화,
    한국 화장품 등등등을 당연스럽게 써왔는데,
    국산 제품을 당연스럽게 쓸 수 있는것도 복인 것 같네요. 게다가 위의 것들을 포함한 많은 한국의 것들의 질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것도요.

  • @loveseoul7305
    @loveseoul7305 3 년 전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user-be4xg2xx6g
    @user-be4xg2xx6g 3 년 전 +11

    저 때놈들은 우리한테 열등감이 참 많아 ㅋㅋㅋ

  • @user-kz5tw9xo1o
    @user-kz5tw9xo1o 3 년 전

    좋은 영상 항상 잘보고갑니다^^

  • @elenaekim6020
    @elenaekim6020 3 년 전 +6

    좋으니깐 쓰는거지
    요즘 애국심으로만 백색가전 안사요 대륙의 실수제품도 많이 사고 요즘은 좀 덜하지만 다이슨도 잘나가고

  • @user-tg8sc8ex1s
    @user-tg8sc8ex1s 3 년 전 +42

    다른건 모르겠고 국가대표 축구는 아무리 강팀을 만나서 개발리고 지고있다고 해도 포기하고 어설프게 대충하는건 국민들이 용납 못함. 국민들도 상대가 강팀이고 이기기 힘들수도 있겠다는건 다 알고 있음. 우리가 보고 싶은건 독일 전처럼 그래도 굴복하지 않고 극복하는 모습을 보고 싶은 것. 그리고 손흥민 아버지의 말대로 2500대1로 국가대표가 된건데 태극 마크를 달지 못한 남은 축구 선수들에 대한 예의도 아님.

  • @user-qv9xh4bi3w
    @user-qv9xh4bi3w 3 년 전

    아 다 본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재편집본이였군요
    항상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 @user-kw4ze5gh6g
    @user-kw4ze5gh6g 3 년 전

    좋은 내용이 많아요

  • @user-je5hj7oe2q
    @user-je5hj7oe2q 3 년 전 +1

    이 영상은 자주 업로드 해 주세요.
    잊을만하면 또다시 상기할 수 있도록 🇰🇷👍♥️

  • @parkkwangho2887
    @parkkwangho2887 3 년 전

    재밌게 잘봤습니다

  • @uuuh6624
    @uuuh6624 3 년 전

    편집이 짱나녜

  • @user-su9ou5ex8f
    @user-su9ou5ex8f 3 년 전 +16

    일본차없다는것도 옛날소리임. 물론 현대기아가 압도적이긴 하지만 요즘 렉서스,토요타 엄청많이보인다.
    한국인들은 그냥 좋으면 씀. 일본처럼 삼성물건이 좋은데도 한국기업이라서 안산다거나 하는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유아적인 국민성은 아님.

  • @kkj5100
    @kkj5100 3 년 전

    잘 보고 갑니다...^^

  • @user-gp2hr4tt4p
    @user-gp2hr4tt4p 3 년 전 +9

    대륙을 다스릴려면 수출은 많이 하되 국산품만 애용하고 주변 역사는 자기나라 역사로 민들어야하고 몰염치가 되어야하니 우리민족에겐 안맞다.

  • @namseokkim1976
    @namseokkim1976 3 년 전 +52

    이것들아 우리것이 좋으니까 우리어 쓰지

  • @Zuxra88
    @Zuxra88 3 년 전 +1

    젓가락님 영상은 밑도 끝도 없는 다른 국뽕 채널들에 비해 근거가 확실해서 좋아요. 잘 보고 갑니다

  • @goldenlight5429
    @goldenlight5429 3 년 전 +6

    한국이 지금 영토와 인구가 딱 두배만 됐어도 일본정도는 그냥 잡을텐데 말이죠 그럼 원화의 위상도 올라가서 수출입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텐데

  • @user-xo2bb1og1p
    @user-xo2bb1og1p 3 년 전 +23

    한국 길거리 차량들을 모두들 90년대에 봤나? 한결같이 한국차만 있다고 하네??
    나는 꺼꾸로 대만가서 95% 가까이 모두 일본차인거 보고 놀랐구만. 일본보다도 압도적으로 일본차로 가득찼더구만...

    • @user-kx9yz4dv3m
      @user-kx9yz4dv3m 3 년 전 +1

      70% 일본차, 29%유럽차, 1% 대만국산차 럭스젼! 북한 평양에 가면 대만차 럭스젼을 대만보다 더많이 볼수있습니다.

    • @user-xo2bb1og1p
      @user-xo2bb1og1p 3 년 전

      @@user-kx9yz4dv3m 구래요? 처음 알았네. 내눈엔 일본차 말고는 유럽차고 뭐고 눈 씻고 찾아보려해도 아예 안보이든데~~~ 차뿐만 아니고 사회 모든 분야가 모두 왜색으로 뒤덮혀서리~~~
      묵었던 호텔 아침 나오는 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완전 일본식인데 내가 일본 호텔 수도없이 묵으면서 호텔 아침 먹어봤지만 대만에서 먹은만큼 퀄리티 높은 것은 처음봤습니다.
      꼼꼼한 거로 따져 일본사람을 능가하는 사람들이 대만사람이라고 경험했어요.

    • @user-kx9yz4dv3m
      @user-kx9yz4dv3m 3 년 전

      @israel david leon rodriguez 대만은 미국에게 버림받고 중국에 의해 세계에서 왕따당하고 의지 할곳은 일본뿐인 나라죠~ 미국은 중국과의 힘겨루기 때에나 대만을 덜먹이고 이용하는 것이구요...일본식민지 해방이후 대만에 눌러앉은 일본인이 만여명이 넘고 그들은 대만은 누군가의 할머니 할아버지로 살아가고 있기에 대만이 친일인 것을 우리 한국인의 잣대로 보면 이해하기가 어렵지요~

    • @user-je5hj7oe2q
      @user-je5hj7oe2q 3 년 전

      강남구에는 외국차가 참 많더라.
      그리고 공산당 출신 국개의원도
      둘씩이나 서식하고 있지❗

  • @Jungermadsen
    @Jungermadsen 3 년 전 +14

    우리나라 방송에서 대만의 국민성이나 사회 이모저모를 저렇게 심도있게 다뤘던 프로그램이있나요?.. 엄청 한국에 관심이 많으시네ㅎㅎ 대만 분들은? ㅎㅎ 미안하지만 우리나라 방송에서는 대만 먹거리나 여행정도 밖에 안나온

  • @carrotKim-nx1gq
    @carrotKim-nx1gq 3 년 전 +1

    각자 나라마다 특유의 문화와 정서가 있겠지만 대한민국 민족성, 국민성은 정말 특별하다는 생각을 나이들수록 더 하게 됩니다.내 나라지만 정말 매력이 넘칩니다.

  • @drchoe7720
    @drchoe7720 3 년 전

    재미있네요.

  • @lsla653
    @lsla653 3 년 전

    이 영상은 몇번을 보는....

  • @user-lk6wk8dd7y
    @user-lk6wk8dd7y 3 년 전

    기분좋네요

  • @MarangJo
    @MarangJo 3 년 전

    일본이나 유럽미국 이야기는 질리도록 많이 들어도 중국의 정보는 접하기 어려운데 항상 고맙게 보고 있습니다.

  • @KKumKKuKKiKKa
    @KKumKKuKKiKKa 3 년 전 +7

    한국은 일제 코끼리밥솥 산거 생각하면 품질이 최우선임...
    그래서 살아남을 려고 기업들도 치열해지는거..

    • @user-mi8ln4pe3f
      @user-mi8ln4pe3f 3 년 전 +1

      한국인이 코끼리 밥솥을 많이 사용하니깐
      쿠쿠가 그걸 이길려고 노력하다보니
      이긴 순간 세계 제1의 밥솥이 되어버림

  • @1218lcj
    @1218lcj 3 년 전 +4

    5:55
    장동건과 한석규도 흑인과 총들고 싸웠구나.
    대단하다.

  • @nvvAve
    @nvvAve 3 년 전 +65

    핀트가 나간 발언들이 섞여있다 하더라도 좋은 영상이네요
    그래도 저렇게 말하는 중국계들이 있다는점이 중국을 함부로 볼 수 없는 점이기도 하죠
    그에반해 이제 일본은 별로 신경도 안쓰이니 ㅋ

    • @rock1564_naver_
      @rock1564_naver_ 3 년 전 +1

      비교 불가입니다..ㅋㅋ 공산당이 아무리 삽질을 한다하여도 일본과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 @user-ge6ng7uo8e
    @user-ge6ng7uo8e 3 년 전 +5

    한국인은 애국심은 강하지만
    애국심으로 물건 안삽니다 품질이나 가성비 따지고 삽니다

  • @drkim7971
    @drkim7971 3 년 전 +8

    중국인 입장에서 당연히 한국에 일본차가 없다고 느낄수 있다고 하는것에 동의 하는것이...좀 오래됐지만 10년전에 중국 광동성 심천 룡강에서 1년4개월을 지냈는데 거기에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를 한국의 소나타와 그랜져만큼이나 자주 봄.중국이 한국보다 못 사는데 무슨 어코드와 캠리가 널려있냐 할수도 있는데..물론 저렴한 중국차가 더 많긴 했지만 작은 중소 업체 사장만 돼도 다들 그 정도는 기본적으로 끌고 다님...;; 근데 한국내에서 국산차가 많은것은 국산품 애용하자..이런거는 아니라고 봄..국산차가 많은건 그냥 가격대 성능비를 따져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고 사는거임.나도 2개월안에 중형 SUV를 구입할 생각인데..(이 글 적는 시점 기준 1시간 뒤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승 예약되어 있어서 출발해야함.) 당장 차를 구입해야하는 입장에서 차는 가격대 성능비를 무시할수 없음. 동급 외제차는 아직 가격이 너무 비쌈. 만약 외제차들이 국산차와 가격이 같다면 과연 도로에 국산차들만 있을런지....일본차의 경우 불매 운동과 상관없이 그 이전부터 잘 안 팔리는 편이었는데 그 이유가 아우디나 BMW는 공식 가격에서 딜러들이 비공식적으로 할인을 꽤 해주지만 일본차는 벤츠처럼 그딴거 거의 없고 가격은 독일차 공식 가격이랑 비슷함. 그렇다고 브랜드 네임벨류에서 같은 가치는 평가 받지 못하는데 같은 돈으로 일본차를 살바에야 독일차 사고 보는게 강할뿐...

  • @sunghanmyung578
    @sunghanmyung578 3 년 전 +5

    ㅋ..현기차던 국산차가 가성비 또는 나름 선택할 수 있는 정점이 있어 사는거지..국간차라 사는건 아닌덧 같음
    .

  • @momo-no8jb
    @momo-no8jb 3 년 전 +8

    대만.. 쟤넨 우리한테관심많은데 우린 쟤네관심도없고 ㅋㅋ국력도 한국한테 발리고 나라취급도못받고 솔찍히 불쌍한 나라지..

  • @507HP
    @507HP 3 년 전 +19

    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 국산차밖에없다니ㅋㅋㅋㅋㅋ 저사람들 한국 온거 씹구라거나 차를모르는듯

  • @youreducatedfurry0518

    자동차? 가격대비 좋으니 사는거고
    휴대폰? 그럼 화웨이 쓰냐?'

  • @user-dt7bn9nk8p
    @user-dt7bn9nk8p 3 년 전 +2

    02:07 김태호 피디님 흐뭇해 하는 장면

  • @user-cv8sh7wk1e
    @user-cv8sh7wk1e 3 년 전

    대만 방송 자주 올려주시길. 대만소식보는 유일한 채널

  • @legend121113
    @legend121113 3 년 전 +2

    우와 어떻게 이러냐 우리나라. 진짜 신기하다

  • @midassin3316
    @midassin3316 3 년 전

    2:30 하늘에 작은 두 물체... ufo인가?

  • @user-zj7fm9st8s

    미국사람은 소니, 삼성이 어느나라 브랜드인지 관심이 없죠,
    저도 옛날에 노키아 휴대폰이 일본브랜드인줄 알았거든요

  • @user-yn9si1ze7c
    @user-yn9si1ze7c 3 년 전 +1

    한국인으로 뿡 떴다..차분히 내려오는 중입니다. 잘 보고갑니다~

  • @user-nk1ir9iy5y
    @user-nk1ir9iy5y 3 년 전

    형 비슷한내용으로 지난번에 했었자나...

  • @turtle9101
    @turtle9101 3 년 전 +24

    이 방송을 보고 다시 한번 느낍니다. 앞으로 우리의 경쟁상대는 일본이 아니라 중국이라는 것을. 아직도 일본은 우리를 무조건 깔보고 헐뜯고 해서 별 걱정이 안되는데 중국은 그 나름대로 한국을 분석하고 우리의 장점을 인식하고 있어요. 앞으로 조심해야 할 일 입니다. 일본은 알아서 스스로 자멸할 것으로 보이지만 중국은 끝까지 우리를 밟고 일어서려 할 겁니다.

    • @user-ln2ts6yj8h
      @user-ln2ts6yj8h 3 년 전 +2

      그전에 갈갈이 찢어지겠지요 지들끼리 내전이나 하고 살라고 하세영

    • @pinkstar0007
      @pinkstar0007 11 개월 전

      그 반대예요
      일본은 진짜 분석을 잘합니다 객관적으로
      중국은 중화사상 요즘 쩔어요

  • @ununxun
    @ununxun 3 년 전

    우리도 외제차 좋아하고 애플 좋아하는데... 넘나 비싸

  • @windj239
    @windj239 3 년 전

    제가 축구를 봤을때. 이상하게 축구가 강한 나라낭 붙을때 전반전에는 밀리다가 후반에 강해지고 또는 연장전에서 역전하는경우가 정말 많아요. 한국인의 근성과 절대 안진다는 끈기가 관련이 없을까요 . 통계 내주어서 컨텐츠로 만들어주실수 없을까요. ?

  • @antonius3496
    @antonius3496 3 년 전

    불은 누구에게나 밝은것이지 심지를 가지려고 해봤자 부질없는걸 깨닫길 바란다.

  • @igalluk
    @igalluk 3 년 전

    1:28 이 부분은 중국의 감성으로 해석해서.. 중국 특성과 비슷하게 말하네요.

  • @jannabity
    @jannabity 3 년 전 +1

    쓸만하니깐 쓰지...뉴욕에서 20년간 살고 있는데 한국 제품 좋은거 너무 많음.

  • @je7297
    @je7297 3 년 전 +4

    한국꺼 좋기도 한데... 전 중국, 일본꺼만 사지 말자 하고 사니 자연스레 한국껄 더 많이 사게 되네요ㅎㅎ

  • @user-yw9br3of7y
    @user-yw9br3of7y 3 년 전

    대한민국이 정말 아이러니한게
    안에서는 서로 못잡아먹어서 안달이고
    특히 상대에 대해서는 물어뜯기 바쁜데
    그러다가도 외세에 침략 조짐이 보인다
    언제 그랬냐는듯 하나로 똘똘뭉쳐서 거기에 대항하고 그리고 이겨내고서는 또 으르렁 거리는 민족ㅋㅋ 나는 우리가족을 욕해도
    다른사람이 우리가족 욕하면 바로 세상에 둘도 없는 효자효녀 난다는것ㅋㅋ
    이게 대한민국 국민성이다ㅋㅋ

  • @junol1756
    @junol1756 3 년 전 +4

    국산차 타는 것으로 애국심을 따지면 당연히 일본이지. 영상의 대만사람들은 한국에 국산차밖에 안보인다고 얘기했지만 실상은 서울도로의 30~40%가 외국차인데...과거 일본여행갔다가 도로의 차가 99%가 일본차여서 놀랐던 경험이 있는데...

  • @user-ix5zh4ov7h
    @user-ix5zh4ov7h 3 년 전

    국뽕에 힘이 불끈!ㅎ
    잘봤습니다.

  • @user-tl8co1ok6h
    @user-tl8co1ok6h 3 년 전 +3

    나는 이 영상을 보며 중국이란 나라가 우리의 사례를 들먹이며 중화사상을 고취시키는데 이용하진 않을까 걱정이 된다. 영상의 전문가들은 진정 한국이란 나라를 대단하게 생각하는게 아니라 한국도 하는데 우리(중국)는 왜 못하냐는식의 발언을 자주 한다. 적절한 민족주의는 국민들의 자긍심과 애국심에 영향을 끼치나, 중화사상 같은 지나친 민족주의는 분명 많은 폐해를 불러온다. 경계하고 또 경계해야 한다.

  • @user-ze5vt6dz2m
    @user-ze5vt6dz2m 3 년 전 +1

    외제차 대박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