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오픈 안 함? [쿠키런:모험의탑 CBT 리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1. 24.
  • 생방송 : 치지직
    링크 : chzzk.naver.com/b9a295ea982b0...
    데브시스터즈 신작으로 나올 게임
    쿠키런 모험의탑 CBT 리뷰입니다
    광고, 돈, 숙제 아님
    광고, 돈, 숙제 아님
    광고, 돈, 숙제 아님
    광고, 돈, 숙제 아님
    광고, 돈, 숙제 아님
    광고, 돈, 숙제 아님
    유튜브
    2019.1.7 10,000명
    2019.0.18 20,000명
    2019.3.14 30,000명
    2019.4.19 40,000명
    2019.4.30 50,000명
    2019.6.6 60,000명
    2019.7.8 70,000명
    2019.9.2 80,000명
    2019.10.12 90,000명
    2019.11.01 100,000명
    2019.11.29 110,000명
    2019.12.31 120,000명
    2020.03.17 130,000명
    2020.08.06 140,000명
    2020.10.21 150,000명
    2021.02.10 160,000명
    2021.05.21 170,000명
    2021.08.20 180,000명
    2021.09.10 190,000명
    2022.01.22 200,000명
    2022.04.20 210,000명
    2022.08.12 220,000명
    2022.10.10 230,000명
    2023.04.10 240,000명
    2023.08.15 250,000명
    2023.11.22 260,000명
  • 게임

댓글 • 771

  • @CookieRunTOA_KR
    @CookieRunTOA_KR 3 개월 전 +616

    테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테스트 기간까지 잘 부탁드리며,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awayminsu
      @awayminsu 3 개월 전 +29

      데브 화이팅입니다 😊😊😊

    • @user-dv7tt2dx7o
      @user-dv7tt2dx7o 3 개월 전 +14

      파이팅!

    • @user-jf4tk2xm8c
      @user-jf4tk2xm8c 3 개월 전 +15

      CBT 지밌게 플레이했는데 정식출시가 기대되네요!!!
      쿠키런 모험의탑 화이팅!!!

    • @YT_nannada
      @YT_nannada 3 개월 전 +6

      찐인가?

    • @Cider_Orange
      @Cider_Orange 3 개월 전 +7

      정식 출시 기대하겠습니다!

  • @user-qf2qk7sk8l
    @user-qf2qk7sk8l 3 개월 전 +381

    노력과 땀이 느껴졌지만
    나중에 터질 운영 문제도 노력과 땀이 느껴질듯 ㅋㅋㅋ

    • @wooloo5959
      @wooloo5959 3 개월 전 +33

      솔직히 이게 제일 걱정이죠 ㅋㅋ

    • @Hanumamakoto
      @Hanumamakoto 3 개월 전 +52

      또 기싸움할듯 ㅋㅋㅋ

    • @user-mk3vc6ks1i
      @user-mk3vc6ks1i 3 개월 전 +76

      펙트는 데브가 적자기업이라는 거

    • @jijonjose
      @jijonjose  3 개월 전 +166

      이게 제일 걱정

    • @Hanumamakoto
      @Hanumamakoto 3 개월 전

      @@user-mk3vc6ks1i 한대 치고싶은 발언이죠 ㅋㅋ 운영을 똑바로 하던가 ㅋㅋ

  • @geomdunggae
    @geomdunggae 3 개월 전 +263

    cbt 하고있는 유저입니다. 조세님의 말에 완전 공감하는게 게임 자체는 재밌게 잘 만들었어요. 하지만 영상에서 나오듯이 뽑기를 쿠키랑 아티팩트를 묵어둔거, 레이드를 날먹해도 보상을 똑같이 받는다는거 이 두개가 큰 문제점입니다. 뽑기는 이익을 위해 어쩔 수 없는거 같지만 레이드 보상 시스템만 개선하면 될 것 같아요
    게임은 진짜 개재밌음 이건 부정 못함

    • @user-rf2vy5zd7g
      @user-rf2vy5zd7g 3 개월 전

      ​@@HarrisHook-hs9ul왜그렇게살아?

    • @Fooltany
      @Fooltany 3 개월 전 +7

      뽑기랑 아티팩트를 묶어 놨는데 그게 뭐 어때서요?

    • @martiniart0221
      @martiniart0221 3 개월 전 +10

      뽑기 아티팩트 안묶어놓고 내놓은 가챠→말딸. 말딸 가챠 악랄한 꼬라지보면 차라리 묶는게 나을수도 있음

    • @user-li4hq1qm8y
      @user-li4hq1qm8y 3 개월 전 +4

      ​​@@Fooltanyㄹㅇ 에픽세븐 하는 입장에서 겁나 심드렁하게
      "아티팩트? 그거 당연히 캐릭터랑 같이 뽑아야지...." 생각밖에 안듦요ㅋㅋ
      그래서 중요한건 그런게 아니라 픽뚫이 있냐 없냐, 천장이 몇개냐, 반천장이냐 천장이냐, 천장에서도 픽뚫이 되냐 안되냐, 돌파로 어떤 스펙을 올려주냐인거 같은데
      일단 이번 영상만 보면 돌파를 너무 맵게 해놔서 할 생각 싹 다 사라졌습니다.

    • @KahluaBear
      @KahluaBear 3 개월 전 +2

      날먹은 반대로, 기여도에 따라 하면 고인물만 고이고, 뉴비는 좋은거 못먹어서 저렇게 했을 수도 잇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해도 좀 아쉽네요.

  • @Monoer
    @Monoer 3 개월 전 +39

    한 번에 쓰려니 댓글이 너무 길어서 안 올라가네요;;
    답글에 나눠서 써 둘 테니 제가 느낀 cbt의 단점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답글을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Monoer
      @Monoer 3 개월 전 +7

      저는 이번 cbt를 하면서 처음 느낀 건 '아, 데브가 게임 연구를 많이 했구나!' 였습니다.
      어느 부분은 가디언 테일즈(이하 가테)와 닮았으며, 어느 부분은 원신과 같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아쉬운 점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느낀 아쉬운 점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우선 모험에서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쿠키런 모험의 탑(이하 쿠모험)의 모험은 가테와 많이 닮아있습니다.
      큰 볼륨의 메인 스테이지, 작은 볼륨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됩니다.
      가테에서 메인 스테이지는 굉장히 볼륨이 커서 2, 30분씩 스테이지를 탐색하며 보상을 받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쿠모험에서의 메인 스테이지는 그런 면이 좀 떨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볼륨에서의 차이가 매우 컸습니다.
      쿠모험은 메인 스테이지도 시간 제한이 있었으며 무엇보다 탐험할 장소가 없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쿠모험은 맵을 크게 만들어도 탐험할 재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탐험의 동기를 부여하려면 보물상자나 곰젤리를 맵의 다양한 곳에 숨겨두어야 하는데 그게 힘들 것 같습니다.
      보물상자는 메인 스테이지당 하나밖에 없으며, 곰젤리도 6개 남짓이라서 맵을 크게 만들고 퍼즐을 배치하면 어떤 사람들은 곰젤리도 몇개 모으지 못 할 것입니다.
      가테에서는 이런 동기를 어떻게 주었나 살펴보면, 가테의 메인 스테이지의 보상은 보물상자, 스타피스, 퍼플코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테에서는 메인 스테이지에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 외에 퍼즐을 풀며 보물상자에서 장비를 얻고, 쿠모험의 곰젤리처럼 적은 개수가 배치된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퍼플코인은 맵의 다양한 곳에서 많은 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타피스와 퍼플코인을 모으면 쿠모험의 곰젤리처럼 상점에서 보상과 교환이 가능한데, 때문에 챕터마다 모든 스타피스와 퍼플코인을 모아야 모든 보상의 교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퍼플코인은 메인 스테이지 각각에서 수십 개를 모아야 하기에 모든 퍼플코인을 얻으려면 맵을 구석구석 뒤져야합니다. 그러다보면 맵의 모든 부분을 탐험하게 되고 이 과정이 재미있어집니다.
      그러나 쿠모험은 이런 부분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쿠모험은 개인적으로 조작감이 꽤 불편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느려서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못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대쉬가 있기는 하지만 그렇게 빠르지도 않고 주기적으로 누르기는 귀찮은 부분이 컸습니다. 또한, 대쉬는 무적이 아니기에 어쩌다 몬스터에게 둘러싸이면 밀려서 대쉬를 써도 빠져나오지도 못하고 계속 맞아야합니다. 그래서 그 상황에서 빠져나오려면 맞으면서 적을 잡아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앵글을 좀 더 멀리서 찍고 이동속도를 더 늘려줬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추가로 대쉬를 할 때는 레이저만이라도 맞지 않게 해줬으면..
      그리고 레몬제스트 쿠키가 없으면 서브 스테이지의 3별 클리어가 힘들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서브 스테이지는 기본적으로 1분 30초 이내 클리어가 강제되는데, 그러려면 무조건 레몬제스트 혹은 칠리를 사용해야합니다.
      우선 호밀은 레이드 특화 쿠키라 모험에서 별로 좋지가 않고, 크러쉬드페퍼와 락스타는 딜이 부족해 클리어가 힘듭니다.
      그래서 딜러인 레몬제스트 혹은 칠리를 사용해야 하는데, 레몬제스트가 훨씬 좋습니다.
      칠리는 기본적으로 근접 딜러라서 무적 상태가 되는 일반스킬을 제외하면 일부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다보면 시간이 부족해서 무조건 맞으면서 때려야 합니다.
      하지만 딜러 쿠키의 특성상 몸이 약해 피가 쭉쭉 빠집니다.
      반면에 레몬제스트는 원거리 딜러이기에 상대를 가리지 않고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며 굳이 붙을 필요가 없기에 부담스러운 몬스터는 멀리서 때릴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메인 스테이지에서도 크게 나타나는데, 메인 스테이지를 해보면 꽤 많은 스테이지가 레이저로 플레이어의 동선을 차단합니다. 그럴 때 근접 쿠키를 사용하면 공격하러 오는 몬스터에게 맞거나 레이저에게 맞아야만 합니다. (몬스터는 레이저를 무시하고 그냥 때리러 옴)
      하지만 레몬제스트는 레이저는 맞지 않으면서 몬스터에게 딜링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스테이지의 진행 속도도 빨라져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험에서 적정 전투력이 뭘 기준으로 측정된건지 모르겠습니다.
      모험에서는 쿠키 2개를 사용할 수 있기에 보통의 유저라면 '아, 쿠키 2개를 골고루 키워서 전투력을 맞춰야 클리어가 쉽겠구나!' 라고 생각 할 것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쿠키 교체에 메리트가 없어서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딜러 하나에 몰빵하고 락스타를 교체로 둬서 스킬만 쓰고 교체하는 형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쿠키 2개에게 분산 투자를 해서 적정 전투력을 맞추면 3별 클리어가 너무 힘듭니다.
      그냥 리세해서 레몬제스트 2성을 들고 모험과 레이드를 쭉쭉 밀다가 락스타 하나 뽑고 플레이하는 것이 제일 좋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모험에서 플레이어로 하여금 불쾌함을 느끼게 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레이저를 사용해서 어거지로 동선을 통제해 안그래도 좁은 맵을 더 좁게 느껴지게 만들며 속도감을 죽입니다.
      차라리 퍼즐 요소를 추가해서 레이저를 통제하는 느낌을 주었다면 더 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좀 다른 문제인데 몬스터랑 쿠키가 부딪힐 때 몬스터가 좀 밀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갇혀있을 때 좀 피해를 입더라도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몬스터가 힘이 얼마나 센지 전혀 안 밀리다보니 근접 딜러는 조작이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심지어는 쿠키가 몬스터 위에 올라탈 수도 있었습니다.

    • @Monoer
      @Monoer 3 개월 전 +2

      두번째로 레이드도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레이드는 전투력에 따라 입장 가능한 난이도가 다른데, 이것까지는 좋습니다.
      그러나 세부적인 구성이 조금 아쉽습니다.
      우선 전투력이 높다고 레이드에서 무조건 강하지가 않습니다.
      레이드에서 레몬제스트, 칠리, 호밀, 크러쉬드페퍼의 총 4쿠키를 사용해봤는데, 레몬제스트와 호밀이 아니면 딜량이 아쉽습니다. (락스타는 서포터라 제외)
      칠리정도는 그래도 딜량이 어느정도 나오지만, 크러쉬드페퍼는 진짜 의미가 없습니다.
      3성 크러쉬드페퍼와 1성 호밀을 비교해도 1성 호밀이 딜량이 훨씬 잘 나옵니다. (레벨은 크러쉬페퍼가 조금 높았고 아티팩트도 크러쉬드페퍼는 전용 아티팩트, 호밀은 칠리의 아티팩트를 사용했습니다)
      1성 호밀은 궁극기조차 없는데도 전투력이 더 높은 크러쉬드페퍼보다 더 좋았습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후술하겠습니다.
      그리고 레이드 플레이에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레이드는 솔플이 랭킹에 오를 정도로 솔로 플레이에 대한 보정이 큽니다.
      때문에 커뮤니티에서는 솔플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옵니다.
      그러니 차라리 솔로 플레이 보정을 줄이고 인원이 4명이 아닐 때 그냥 플레이를 할지 매칭을 할지 선택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레이드는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패턴이 복잡해지는데, 이것에 대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이것이 가장 크게 체감되는건 레이드에서 저격총을 쏘는 패턴인데, 저격총은 파티원중 한 명에게 타게팅이 되어 몇초 후 일직선으로 총이 날아옵니다.
      이것을 처음 겪는 사람은 그냥 맞거나 알맞은 타이밍에 대쉬를 해서 피하곤 하는데, 그러면 안됩니다.
      저격은 맵의 구석 4곳에서 랜덤으로 날아오는 곳이 정해지는데, 이 패턴에서 보스는 무조건 맵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그 저격이 보스에게 맞도록 보스의 뒤로 이동해야합니다.
      그러나 이걸 설명을 해주지 않아서 그냥 맞거나 알맞은 위치로 가도 어떤 사람이 보스 대신 저격을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스전의 각 패턴에 관한 설명이 추가되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부활이 힘들어집니다.
      부활에 드는 시간이 많이 들지는 않습니다.
      다만 맵의 중앙으로 빨려드는 패턴이 계속 지속되는데, 그러면 캐릭터가 계속 움직여서 부활을 시키려고 해도 움직임때문에 계속 캔슬됩니다.
      그래서 부활을 시키려면 누군가 그걸 컨트롤로 버티면서 부활을 시키거나, 맵의 중앙으로 이동해서 빨려드는 곳 중앙에서 보스와 붙어 부활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레이드의 후반에 들어서면 보스가 맵의 중앙에 있지 않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더 힘들어집니다. (중앙에서는 거의 패턴이 고정되어있지만 아니면 플레이어를 타겟으로 랜덤하게 움직이기 때문)
      게다가 부활을 하더라도 그 사람이 죽었다고 딴짓을 하고있거나 부활 후 짧은 딜레이동안 보스에게 맞아서 죽으면 그건 헛고생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보상 문제입니다.
      레이드의 보상은 클리어만 하면 완전 랜덤으로 주어지는데, 이게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초반에 죽고 아무것도 안 한채 보상을 받는 유저가 좋은 아이템이 뜨면 그게 더 크게 느껴지죠.
      레이드 보상이 너무 랜덤하다보니 운이 좋으면 바로 좋은 템을 먹지만 운이 없으면 보라색 장비도 구경하기 힘듭니다.
      장비가 등급이 하나 올라갈 때마다 스펙 상승량이 엄청나므로 이것은 타 컨텐츠를 플레이하는 데에 큰 영향을 줍니다.
      차라리 기본적으로 레이드 전용 자원을 하나 만들어서 상점에서 그 자원을 사용해 장비를 사게 하고 레이드 상자에서 주는 보상의 최대 등급을 하나 낮추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 @Monoer
      @Monoer 3 개월 전

      그리고 bm과 쿠키 밸런스 부분도 할 말이 많습니다.
      뽑기 부분을 살펴보면 원신처럼 아티팩트(무기)가 같이 뽑히는데, 뽑기 형식이 원신과 비슷하다고 뽑기 난이도까지 원신급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게임 초반에 스타팅 뽑기를 하면서 에픽을 몇개 뽑아보면 '생각보다 잘 나오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픽업 뽑기로 넘어가서 레몬제스트를 뽑으려고 해보면 거의 100뽑을 다 채워야 겨우 뽑게됩니다.
      그런데 이 게임에서 쿠키 취급을 받으려면 2성은 찍어야 합니다.
      그렇다는 건 보통의 사람들은 레몬제스트 2성에만 평균 150뽑 이상의 재화를 써야 할 겁니다.
      상세 확률을 살펴보면 에픽이 총 4%, 에픽 쿠키는 2.4%인데, 레몬제스트는 1.2%입니다. (픽업 기준)
      그러면 에픽 쿠키 2개중 하나는 레몬제스트라는건데, 이건 무슨 뜻이냐? 운이 없으면 레몬제스트는 나오지 않는다는겁니다.
      제가 픽업에서 레몬제스트를 처음 먹을 때까지 90뽑을 사용했는데, 그동안 에픽 쿠키는 총 4개, 에픽 아티팩트는 1개가 떴습니다.
      그걸 보면 '어 꽤 잘 떴네?'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실상은 전혀 아니었습니다.
      에픽 쿠키는 크러쉬드페퍼가 셋, 레몬제스트가 하나 떴고 에픽 아티팩트는 크러쉬드페퍼 전용 아티팩트가 나왔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크러쉬드페퍼만 4성을 찍어버렸고, 현재는 이걸 버려도 좋으니 레몬제스트가 3성이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픽 아티팩트는 전용 아티팩트가 아니면 추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기에 전용 아티팩트를 장착하는 것이 중요한데, 저는 운이 없었는지 크러쉬드페퍼 전용 아티팩트는 2성, 칠리 아티팩트는 3성으로 두개만 떴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정도면 크러쉬드페퍼를 키우라는 신의 계시구나' 하고 키워보려 했지만.. 성능은 처참했습니다.
      물론 진짜 튼튼하긴 합니다. 체력도 짱짱하고 보호막도 있고..
      근데 그게 끝입니다. 딜이 안 나와요.
      크러쉬드페퍼는 보호막 생성 스킬과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유지력을 이용한 싸움을 해야하는데, 그걸 이용해서 좋은 스테이지가 없습니다.
      서브 스테이지는 1분 30초 이내에 클리어해야하므로 단시간에 딜을 욱여넣어 빨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하는데, 크러쉬드페퍼는 근딜+탱킹의 조화로 정말 성능이 안좋았습니다.
      근딜이라 멀리 있거나 구덩이에 떠있는 박쥐를 잡기가 힘들고, 체력이 높아도 딜이 너무 안나와서 1성짜리 칠리로 클리어하는게 나았습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튼튼하니까 좋겠네? 하겠지만 역시 딜량이 발목을 잡습니다.
      딜이 안 나오니까 많이 때리는데 많이 때리려다보면 또 많이 맞습니다.
      얘가 차징 공격을 안 하면 딜이 진짜 딱밤 수준인데 차징을 하려면 맞아야합니다.
      보호막을 씌우고 하려고 해도 보호막을 쓰려면 공격을 많이 해서 특수 게이지를 꽉 채우고 풀차징 공격을 해야하는데, 이게 또 공격이 캔슬되면 게이지도 날아갑니다.
      아니면 궁을 써야하는데 1성이라면 그것도 불가능할 뿐더러 2성 이상이더라도 쿨타임이 발목을 잡습니다.
      4성이 되면 보호막 유지시에 딜이 20% 증가하는데, 그냥 딱밤에서 쪼꼼 쎈 딱밤으로 바뀌는 수준이라 별 의미가 없습니다.
      심지어 레이저가 있는 맵이라면 차징 공격도 힘들죠. (차징 공격은 앞으로 대쉬 공격을 함)
      그럼 성장 던전에서는 어떻냐? 하면 당연히 쓰레기입니다.
      성장 던전도 딜을 빨리 넣어야하는데 뭐.. 앞에서 계속 말했듯 안좋습니다.
      레이드는 어떻냐? 에.. 좋을리가 없죠?
      레이드는 사실 패턴을 다 피하는게 기본이고, 팀한테 보호막을 주는 것도 궁극기 뿐인데다 크러쉬드페퍼를 쓸 바에야 락스타가 낫습니다.
      크러쉬드페퍼로 다다다다 때려봐야 호밀 1성이 딜이 훨씬 잘 나오니 말이죠.
      결론적으로 크러쉬드페퍼는 진짜 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Monoer
      @Monoer 3 개월 전

      칠리는 무난무난합니다.
      딜량도 괜찮고 기동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도 무난하고요.
      칠리의 일반 스킬은 스킬 발동 시간동안 무적이기에 위험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칠리의 대쉬에는 특이한 매커니즘이 적용되어있는데, 칠리는 대쉬를 하면 일정 시간 안에 다시 대쉬를 눌렀을 때 대쉬를 사용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건 레이드에서 보스의 패턴을 피할 때 꽤 유용하죠.
      그런데 레이드에서 오히려 독이 될 때도 있습니다.
      일단 칠리는 그런 대쉬 매커니즘을 가지지만 그 때문에 대쉬 쿨타임이 조금 더 깁니다.
      그래서 원하는 장소로 대쉬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죠.
      또 일반 스킬이 끝난 뒤에 바로 대쉬를 사용해서 피해야 하는 경우, 쿨타임이 조금 더 길기에 빨리 이동하려고 대쉬를 연타하면 대쉬 나가다가 다시 돌아와서 그대로 맞고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조금 아쉽다고 볼 수 있죠.
      게다가 근딜이라 원거리 몬스터등 일부 몬스터와 레이저에 취약합니다.
      하지만 크러쉬드페퍼의 보호막에 불속성 대미지 증가가 있으니 칠리를 사용 할 거라면 크러쉬드페퍼 서폿도 나쁘지 않습니다. (크러쉬드페퍼가 1성이라면 비추)
      그런데 칠리는 이렇다 할 장점이 딱히 없어서 굳이 쓸 필요 없는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호밀은 레이드 전용 쿠키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레이드에서는 강력한 딜량을 보여주지만 나머지 컨텐츠에서는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단 물몸임에도 스킬이 방향 고정이라는 것에 더불어 일반공격은 장전이 있기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3성을 찍으면 대쉬 후 즉시 장전이 되므로 단점이 어느정도 보완되지만 3성을 찍기가 쉽지는 않죠.
      개인적으로 호밀은 궁극기만 챙겨도 레이드에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락스타는 그냥 서포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말고 딱 그 정도?
      레이드에서 쓸 거면 궁은 필수입니다.
      레몬제스트는 말 할 것도 없죠.
      지금 있는 레이드 두 종류에서 모두 속성 보너스를 받으며 모험에서도, 성장 던전에서도 좋습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압도적인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쿠키들은 각각 전용 아티팩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완전 전용은 아니고 그 쿠키의 유형과 맞는 쿠키들만 부가 효과를 받는 아티팩트입니다.
      이게 있으면 성능이 굉장히 좋아지기에 준 필수입니다.
      그런데 뽑기 확률이.. 네 엄청 낮습니다.
      심지어 이걸 여러개 뽑아서 등급을 올려주기는 더 힘들겠죠?
      그러면 희귀도가 낮은 아티팩트를 5성 찍어서 쓰면 안되냐구요?
      물론 부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에픽 아티팩트보다야 레어 아티팩트가 부가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깡 스탯이 너무 차이납니다.
      레어 아티팩트중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티팩트들이 5성 기준으로 12%, 24%가 상승되는데 이 중 레이드에서 능력 발동이 가능한 아티팩트는 공격력 12%가 증가하는 아티팩트입니다.
      그 아티팩트는 체력이 10% 줄어들 때마다 공격력이 10% 증가(최대 50%)하는데, 그렇게 하려면 딜러 기준 한 대는 맞아둬야 하고 체력을 떨궈놨다고 해도 그 상태면 한 두대 맞으면 죽습니다.
      위험 부담이 크다는거죠.
      그런데 에픽 아티팩트는 1성도 공격력을 36% 올려줍니다.
      그러면 락스타와 같이 플레이하면 체력도 채워주면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죠.
      부가 효과가 없어도요.
      그래서 전용 아티팩트를 사용하는 것이 정말 좋은데 그러지 못하면 성능이 꽤 떨어지니 이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 @Monoer
      @Monoer 3 개월 전

      그리고 쿠키 전투력 성장에 레벨업은 생각보다 크게 도움되지 않습니다.
      물론 1렙과 30렙은 큰 차이가 있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레벨업에 의한 스탯 상승이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이템이 훨씬 더 큽니다.
      초반에는 차라리 쿠키는 2, 30렙만 찍어두고 장비에 올인하는 게 스펙 상승에 나을 정도입니다.
      그러다보니 장비에 너무 의존하게됩니다.
      아티팩트는 레벨업이 불가능하고 그냥 1성~5성만 존재합니다.
      때문에 스펙업을 하려면 레벨을 올리거나 장비를 강화해야 하는데, 레벨업에는 재화가 생각보다 더 많이 들어가서 그냥 레이드에서 에픽 장비만 빠르게 먹고 거기에 투자해서 스펙을 올리는 게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가면 쿠키들은 점점 늘어날텐데, 그러려면 마일리지가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에픽 쿠키를 뽑을 확률은 2.4%인데, 픽업이 1.2%인 점을 제외하면 쿠키가 늘어날수록 픽업 기간이 아닌 쿠키는 2성을 찍기가 너무 힘듭니다.
      심지어 지금 상시뽑기에 레몬제스트가 없다는 걸 보면 원신처럼 한정 픽업 캐릭터로 만든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하면 너무 bm이 맵습니다.
      쿠모험에서 쿠키 취급을 받으려면 적어도 2성은 찍어야하는데, 그러려면 2번을 뽑아야 하고, 전용 아티팩트도 필요하고, 호밀처럼 3성 성능이 2성보다 훨씬 낫다면..
      아마 돈이 엄청 들어갈 것입니다.
      심지어 쿠모험은 반천장 시스템도 없어서 에픽이 10개가 나와도 100뽑을 못 채우면 다 칠리가 나올 수도 있는겁니다.
      그러니 쿠킹덤처럼 출시 된 지 좀 된 쿠키들은 마일리지로 승급이 가능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user-kl3bu5it8l
    @user-kl3bu5it8l 3 개월 전 +331

    가테같다니까 걱정되는게 저렇게 정성들여서 제작해야하는 콘텐츠는 라이브 서비스 시작하면 점점 성의 없어지면서 첫 시작때의 퀄이 안나옴..

    • @jijonjose
      @jijonjose  3 개월 전 +134

      어.. 이거 마치..?

    • @BEIJINGDUCK_OPICIAL
      @BEIJINGDUCK_OPICIAL 3 개월 전 +47

      쿠...키...워즈?

    • @sang9804
      @sang9804 3 개월 전 +42

      ㄹㅇㅋㅋ 쿠키런은 게임 출시 초반 러쉬만 지림

    • @user-dg3vy7hz2l
      @user-dg3vy7hz2l 3 개월 전

      ​@@sang9804쿠키"런"

    • @user-yj8vkal132f
      @user-yj8vkal132f 3 개월 전 +5

      그리고 가테 오픈때는 스토리 다 밀면 숙제말고 할것도 없었죠

  • @user-xr8zt2ir3r
    @user-xr8zt2ir3r 3 개월 전 +53

    형이 웬일로 고점을 주는것을 보니 갑자기 해보고싶어지네요. 나중에 정식출시되면 찍먹해보러가겠습니다. 지존조세화이팅 데브화이팅~~

  • @user-ye3oo3tm4y
    @user-ye3oo3tm4y 3 개월 전 +7

    어대박 오늘 2024기대되는 게임영상 지존조세님 영상보고 이게임 알았는데 딱 오늘 올라오네요ㅋㅋ 개인적으로 진짜ㅜ인샹갬 될거같아요

  • @_Zeta__
    @_Zeta__ 3 개월 전 +16

    지스타에서 처음으로 해봤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출시하면 한번은 꼭 할거 같아요

  • @bluepop8
    @bluepop8 3 개월 전 +18

    어쩌다 cbt 성공했는데 진짜 개 잘만든건 사실입니다
    게임이 확실히 모바일쪽부분이 더 부드럽긴 하더라구요
    친구 많으면 진짜 개재밌을꺼같은..근데 없다

  • @user-yk5vd3zr6t
    @user-yk5vd3zr6t 3 개월 전 +29

    유료 광고도 아니고 이렇게 극찬하다니 기분이 넘 좋아진다

  • @pigmon4506
    @pigmon4506 3 개월 전 +55

    CBT 당첨된게 행운이다 진짜 꼭 출시해라 이건

  • @jamesking7802
    @jamesking7802 3 개월 전 +91

    CBT 플레이어입니다.
    솔직히 게임성/퀄리티/재미/난이도는 다 완벽한데
    레이드 보상 확률이 너무 빡세고 레이드 보스 잡을 때 처음에 죽고 아무것도 안하다가 깼는데 보상을 똑같이 받거나 나보다 더 좋은 걸 받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건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 @user-qf3yk1eu9i
      @user-qf3yk1eu9i 3 개월 전

      저도 CBT 플래이어긴 한데 설치 시기 놓쳐서인지 몰라도 구글 풀레이에 아무리 찾아봐도 게임뜨질 않아 설치를 못 하고 있습니다 이거 해결 방법 아시나요?

    • @jamesking7802
      @jamesking7802 3 개월 전

      @@user-qf3yk1eu9i 저는 당첨 문자 오고 하루 지나니까 구글 플레이에 뜨더라구요. 아마 기다리시거나 네이버 공식 카페에 물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user-ss8cn4iu7t
      @user-ss8cn4iu7t 3 개월 전

      ​@@user-qf3yk1eu9iCBT합격 문자온 계정으로 쿠키런 모험의탑 들어가면 있을텐데 없으면 쩔수없이 출시까지 기다려야죠

    • @user-pr8rv1nr1v
      @user-pr8rv1nr1v 3 개월 전 +1

      이건 굳이 개선할 필요 없다고 봐요

    • @jamesking7802
      @jamesking7802 3 개월 전

      ​​@@user-pr8rv1nr1v만약 팀원이 다 죽고 자기 혼자 개고생해서 겨우 깼는데 남들은 다 슈에나 유니크 얻고 자기만 희귀 등급 얻으면 기분 어떠실 것 같나요.

  • @_padowave
    @_padowave 3 개월 전 +7

    이건 한번 해봐야겠다ㅎ

  • @user-zw4bv7mr4h
    @user-zw4bv7mr4h 3 개월 전 +11

    CBT 하고 있는중인데 한마디로 존나 잼남 쉽게 설명하자면 게임 끄고 다른일 하다보면 갑자기 생각남 다시켬 하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름 다시끔 반복임

  • @scienceman777
    @scienceman777 3 개월 전 +14

    데브가 각잡고 만들었네요 쿠킹덤 다음 업데이트때 출시된다고 예고한 레이드도 이랬으면..

  • @I_hate_lol
    @I_hate_lol 3 개월 전 +9

    개재밌음 진짜 정식출시 엄청 기대됨

  • @Fearless_Warriors
    @Fearless_Warriors 3 개월 전 +107

    4:49 그숫자 헉

  • @8E8ulu7
    @8E8ulu7 3 개월 전 +43

    진짜 박수를 한번만 치는 형은 ㄹㅈㄷ

  • @mirashoo5192
    @mirashoo5192 3 개월 전 +65

    조세형이 이렇게 칭찬하는 게임은 처음 봄. 출시되면 꼭 해봐야지

    • @user-lg7qh3uv7p
      @user-lg7qh3uv7p 3 개월 전 +9

      데브에 주식 투자했다고하네요

    • @jjam66ong
      @jjam66ong 3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user-lg7qh3uv7p떡락하면 저격하냐고 ㅋㅋ

    • @user-vj1bm2fy8u
      @user-vj1bm2fy8u 3 개월 전

      @@user-lg7qh3uv7p 고점판독긴가요? ㅋㅋㅋ

    • @Gyun_2
      @Gyun_2 3 개월 전 +4

      근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cbt 시기 당시에도 조세형 호평 일색이었어서 좀 더 지켜봐야됨...

    • @Wooo30
      @Wooo30 3 개월 전 +5

      솔직히 cbt 이정도로 괜찮다 싶은게임아닌데 의심스럽 ㅋ

  • @BEOM97
    @BEOM97 2 개월 전 +3

    와 이분이 이렇게 극찬한거 오랜만에 보는듯 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쿠킹덤 잘 즐기다가 접은 1인으로 쿠키IP가 너무 좋아서 복귀각만 재고 있었는데 이거 나오면 이겜 하면 되겠다 ㅋㅋㅋ

  • @soda_candy
    @soda_candy 2 개월 전 +1

    ㄹㅇ CBT 추가당첨자로 막차탔는데 캐릭들도 귀엽고 친구는 없어서 혼자 했지만 나중에는 레이드에서 만난 고인물분들이 친추 많이 걸어주셔서 꽤 재밌게 게임한듯 근데 진짜 레이드 장비 확률이 거지같아서 그건 좀 짜증나긴 했음 그거 빼면 진짜진짜 귀엽고 재밌고 다 해요 뽑기는 크탈이 여기저기서 많이 나와서 저는 레제 무난하게 5별 찍었습니다 너무 재밌었어요 ㅎㅎㅎ 오늘 마지막날인데 너무 아쉽네요 ㅜㅠ

  • @user-gr7bb4ev4x
    @user-gr7bb4ev4x 3 개월 전 +4

    형이 게임을 하면서 도키도키했다니..사람 기대하게 만드네♡

  • @scienceman777
    @scienceman777 3 개월 전 +29

    뽑기한정 BM이 싸가지는 없지만 재밌고 운만 좋으면 좋은거 얻고 그게 아니더라도 정식출시때 신규 모드2개랑 그게 아니더라도 시간 지나면 또 신규 레이드보스=재밌다
    시간 지날수록 업데이트가 되고 또 신규챕터가 될거기 때문에+쿠킹덤과 다르게 스토리모드 스테이지재탕이 아니라
    오랜만에 약간(장비,레어 쿠키수급 한정)무과금 친화적인 쿠키런이네요

    • @letmebespecial7313
      @letmebespecial7313 2 개월 전

      킹덤 쪽 게임이 아니라 오븐쪽 게임이어서 킹덤처럼 크탈 수급이 엄청 오래걸리지는 않을 것 같네요. 킹덤도 하다보면 크탈 수급은 잘 되서 뽑기 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 같네요. 키워야하는 쿠키가 많아보이는 게임이 아니라서 일반적인 유저는 원하는 쿠키만 키우면 될 것 같아요.

  • @HAPPY_CARAT
    @HAPPY_CARAT 3 개월 전 +3

    비록 CBT는 안해보고 형 영상이나 핥짝거리면서 보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쿠키런 IP를 좋아해서 모험의 탑은 기대됨

  • @HaveBigSmile
    @HaveBigSmile 3 개월 전 +2

    처음에 재밌다고, 클베 말고 오픈하라고 할때 반어법인지 진심인건지 너무 헷갈렸음 ㅋㅋㅋ 근데 영상 쭉 보다보니까 진짜 존잼인가바요

  • @user-tw2im9ln5j
    @user-tw2im9ln5j 2 개월 전 +2

    모험의 탑 관심 있던 사람인데 CBT 놓쳐서 후회중이네요 ㅠㅠ
    지존조세님이 극찬하니 더 기대되기도 하고요

  • @user-sm6it2qv4r
    @user-sm6it2qv4r 3 개월 전

    오랜만에 할만한 게임이 나오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dffgkasdfas8723
    @dffgkasdfas8723 3 개월 전 +1

    오픈베타떄 해봤었는데 정말 재밌긴하더군요!! 오픈베타떄 아티팩트 2개다5성찍고 쿠키도 4성5성 찍고 나니 할게 없었는데 확률이 조금 바뀌었네요 쿠키확률이 아티팩트보다 오른것 같은 느낌이??
    장비확률도 오른것 같은 느낌이네요 죽어도 슈퍼에픽도 안뜨던데.....

  • @user-jf4tk2xm8c
    @user-jf4tk2xm8c 3 개월 전 +4

    CBT해봤는데 정식출시때는 문제점들이 고쳐져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DIVE.Jooghoon
    @DIVE.Jooghoon 3 개월 전 +8

    CBT 해본 사람으로서 쿠키런: 모험의 탑 빨리 런칭하고 잘 됐으면 좋겠다

  • @opopa091
    @opopa091 2 개월 전 +1

    옛날에 개재밌게 했던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가로버전같아서 엄청 기대가 되네여

  • @user-pw6zc9nb5i
    @user-pw6zc9nb5i 3 개월 전 +13

    5:49 저정도면 혜자 아닌가? 라고 생각한 나는 도대체

  • @user-xr1ll2uq2d
    @user-xr1ll2uq2d 3 개월 전 +1

    cbt 하드모드 업뎃 재밌네요ㅎㅎ pc베타부터 해온 사람으로써 이번엔 쿠킹덤보다 오래 할 수 있을것 같네요!

  • @user-vs9nl2dx8y
    @user-vs9nl2dx8y 3 개월 전 +6

    게임자체는 잘 만든것같아요. 쿠키들 모델링이 납작함에도 불구, 매력적으로 잘 뽑힌것 같아요

  • @_gangtu1781
    @_gangtu1781 3 개월 전 +5

    아ㅋㅋㅋㅋㅋ 안올라오길래 설마 형 cbt 떨어졌나했네ㅋㅋㅋㅋ

  • @user-ds1wt5yj5w
    @user-ds1wt5yj5w 3 개월 전 +11

    근데 최고등급 4% 쿠키 2.4%면 확률상으로 볼 때 꽤나 높은 편이긴함
    비교적 혜자스러운 BM이라 불리는 명일방주도 6성 2% 인것만 봐도
    문제는 한 트럭 당 몇 뽑을 할 수 있고 한 트럭으로 최고 등급을 뽑을 수 있는 확률이 몇프로가 되냐가 젤 중요하지 싶음
    명일방주는 한 트럭으로 6성 뽑을 확률이 약 80% 씩이나 되다보니 돈쓰는 보람이 느껴짐.
    그에 비해 리버스1999의 경우는 한 트럭 당 6성 뽑을 확률이 50%
    그래서 뭔가 과금을 해도 돈쓰는 맛이 조또 안남.
    조세 아쟈씨가 극찬 박아서 기대는 해보는데 지갑 벌리는 사람들로 하여금 얼마나 타격감과 피드백을 선사해줄 수 있냐에 따라 BM의 성공 유무가 갈릴 듯 함

    • @user-jl4sq7em5c
      @user-jl4sq7em5c 3 개월 전

      혹시 트럭의 뜻이 뭔가요???
      느낌상 100번 뽑기 같은 느낌인데 감이 잘 안오네요

    • @user-ds1wt5yj5w
      @user-ds1wt5yj5w 3 개월 전

      @@user-jl4sq7em5c 아 유효재화를 1회 구매할 때 최대치를 한 트럭이라고 얘기해요.
      게임마다 다소 다른데 명일방주랑 리버스는 11.9만원이구요.

    • @user-ds1wt5yj5w
      @user-ds1wt5yj5w 3 개월 전

      ​@@user-jl4sq7em5c 1회 구매 당 최대 유료 재화를 보통 한 트럭 질렀다 라고 표현하죠 ㅎㅎ
      100뽑은 그냥 천장인데 저게 픽업 무지개 천장인건지는 모르겠다만 최고 등급 확률 4%면 40뽑만 해도 최고 등급 뜰 확률이 약 80% 쯤 되죠.
      즉, 한 트럭 질렀을 때 최소 40~50뽑 정도 할 수 있는 재화량이 주어진다면 비교적 상당히 혜자 겜이 될 수 있지 싶어요.

    • @user-gh9rx2uz1c
      @user-gh9rx2uz1c 3 개월 전

      ​@@user-jl4sq7em5c 소위 크리스탈을 구매할 때 가장 비싼 걸 한 트럭이라고 해요, 보통 10만원이 최고가격입니다

    • @normallyanomaly
      @normallyanomaly 3 개월 전

      ​@@user-jl4sq7em5c 10만원 현질하는걸 트럭이라고부름

  • @scienceman777
    @scienceman777 3 개월 전 +4

    솔직하게 에픽쿠키 시간지나면 2성만 되면되고 또 운 좋아서 3성까지 된다면 괜찮네야

  • @power_dohyeong
    @power_dohyeong 3 개월 전 +4

    솔직히 데브 출시작들 소리없이 죽어가길래 기대안하고 있었는데, 조세형 영상보니까 가슴이 뛰기시작했어

  • @YHOkm
    @YHOkm 3 개월 전 +1

    와 재미있어보이네여 출시후에 찍먹해볼게요

  • @user-zi2ht7xg2j
    @user-zi2ht7xg2j 3 개월 전 +9

    근본 쿠키런도 그렇고 최근 나온 쿠키런tcg 보면 데브가 게임은 재밌게 잘 만드는 것 같음 단지 운영이 심각한 문제지
    당장 이번에 3주년 맞은 쿠킹덤도 수호카드급 업뎃해서 난리났는데

    • @jijonjose
      @jijonjose  3 개월 전 +2

      쿠킹덤 수호카드 업뎃함? ㄷㄷ

    • @user-jp4gm8hy6s
      @user-jp4gm8hy6s 3 개월 전 +3

      ​@@jijonjose비스킷이라는 새로운 장비가 나왔어요 등급도 일반에서 전설로 등급이 분류 됩니다. 등급이 증가할수록 능력치가 하나 더 증가하는데 꽤나 얻기 어렵고 크리스탈도 많이 소모됩니다.
      (그리고 비스킷 차이가 엄청 큽니다)

    • @elk.golani
      @elk.golani 3 개월 전

      메이플느낌?

    • @user-zi2ht7xg2j
      @user-zi2ht7xg2j 3 개월 전

      @@elk.golani 딱 큐브 추가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 @user-fo4rq7ln8v
      @user-fo4rq7ln8v 3 개월 전

      오해하고 있는게 있는 것 같은데 수호카드는 넘사벽임, 비스킷은 새로운 재화가 나온게 아니잖음, 3년 만에 나온건데 이정돈 이해해 줘야 된다 봄

  • @DemocracyJO
    @DemocracyJO 3 개월 전 +10

    데브는 과연 말아먹었던거 반성하고 피드백이 되었을지 기대가 되긴 하네요

  • @dfdfsdfa
    @dfdfsdfa 3 개월 전 +4

    게임이 넓어지면 좋은데 이전 게임의 업뎃이 끊기면 슬퍼지더라고요

  • @Collaintp
    @Collaintp 3 개월 전 +14

    운영과 BM 터지길 않기 바랍니다 .

  • @users0907
    @users0907 3 개월 전 +2

    우리형 데브는 누구보다 사랑하시니까

  • @pallenthegreat
    @pallenthegreat 3 개월 전 +2

    이 형이 칭찬을 하는 게임 오랜만에 본다 ㅋㅋㅋ 각보자 두개재 >_

  • @user-nr9mi4me3g
    @user-nr9mi4me3g 3 개월 전 +1

    잘 다듬고 운영 잘 해보자 데브야!

  • @user-xz8xx8sm3m
    @user-xz8xx8sm3m 3 개월 전 +2

    6:37 그 놀랍게도 3->4성은 2마리 4->5성은 3마리 뽑아야 가능합니다 ㅠ 명함부터 5성까지 총 8범 뽑아야되요 ㅠ

  • @user-kd6dj2tz5o
    @user-kd6dj2tz5o 2 개월 전

    재밌겠다 ㅋㅋ 나오면 바로 하러간다!

  • @johnysuh
    @johnysuh 3 개월 전 +1

    내가 지존조세님 보면서 이렇게 칭찬하는 게임 처음본다....

  • @crisky_5816
    @crisky_5816 3 개월 전

    레이드 돌다가 몇번 봤었는데 진짜 조세님이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p1mz2qt4y
    @user-cp1mz2qt4y 3 개월 전

    진짜 개꿀잼 기대됩니다

  • @user-qh1nt3xo6m
    @user-qh1nt3xo6m 3 개월 전 +6

    형이 갓겜급이라고 칭찬하는거 처음보는듯.. 거의 엔씨까는영상만 잔뜩봐서 그런가?

  • @user-tp1kj1tt9n
    @user-tp1kj1tt9n 3 개월 전

    붕3 시즌 미니게임도 이거랑 거의 흡사하긴했는데 이런 비슷한류의 게임이 많이있는 것이겠죠.

  • @user-dg9sx7jy3c
    @user-dg9sx7jy3c 3 개월 전

    기대됩니다~😘 빨리 출시하길~🙏

  • @user-oy6on7vu9h
    @user-oy6on7vu9h 3 개월 전 +1

    빨리 출시되면 하고싶어지네요~~

  • @kor_dj_
    @kor_dj_ 2 개월 전

    저도 같은 cbt참여자로써 말하자면 스토리하고 템 맞출때까지는 게임이 진짜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밌습니다...그러나 다 맞추고 나면 컨텐츠가 현재는 부족해요ㅠㅠ(참고로, 저는 레몬 4성에 유니크 풀세트(모두2성), 레몬 전용 무기(2성), 아티4성, 전투력 4만1000까지 찍었습니다)

  • @Um_Jun_Sick
    @Um_Jun_Sick 3 개월 전

    귀엽게 잘만들엇네

  • @R-E_COOKIEROES
    @R-E_COOKIEROES 3 개월 전 +15

    문제점 : 약간 표절 논란 생길만한게 몇 있음.
    콘텐츠가 이대로 나오면 곱창 남 할게 없음.
    잔버그가 많음.
    난이도가 데브 같음.
    장점 : 쿠키런 아이피의 새로운 시도.
    재미있음.
    ㅈㄴ 재미있음.
    정식 출시 되면 해보세요 진짜.

  • @user-lw7mj2wz1v
    @user-lw7mj2wz1v 3 개월 전 +1

    난 좀 다르게 생각하는게
    뽑기? 오케이 이건 인정
    근데 레이드 장비 확률이나 그런건 좀 괜찮은게 유니크템을 오지게 잘 뜨게 만들면 개나소나 그 템끼고 낮은 하위호환 템들은
    결국 쓰레기가 될 수 밖에 없음
    열심히 운과 노력의 결실로 간신히 간신히
    장비 좋은걸 먹고 성장해가는 맛
    그게 좋다고봄

  • @ba201
    @ba201 3 개월 전

    아마 킹덤처럼 에픽영혼석도 수급처가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아티팩트도 완전 해당 쿠키 전용은 아니더라구요
    레몬아티팩트가 가동률이 100%가 안되서 호밀아티팩트 쓰는게 더 좋아요

  • @user-gp4wr1nv5e
    @user-gp4wr1nv5e 3 개월 전 +14

    와 지존조새 와 칭찬부터 박다니 와 근데 아이피 눅눅해지것어 사골 너무 우려서..

  • @ZzmgkzZ
    @ZzmgkzZ 2 개월 전

    가테 재밌게 했던 사람이라서 기대 되네요 야미

  • @chodung.
    @chodung. 3 개월 전 +1

    솔직히 부족한 점은 아직 조금 있다 넉백도 없어서 채굴기 지키다가 갇혀서 뒤지는 경우도 있고 레이드 성장던전 노가다는 아직 cbt니까 컨텐츠가 부족해서 그렇다고 친다해도 쪼매 억세다 스테이지 난이도도 한번 돌아서는 3성 얻는게 개힘든게 몇개 있음

  • @UANEA
    @UANEA 3 개월 전

    처음 애니메이션도 그렇고 주변에 보물상자있으면 힌트 주는 것도 그렇구,,원신이랑 비슷하네요

  • @user-yw8uf3qg5s
    @user-yw8uf3qg5s 3 개월 전 +8

    데브는 죽을 것 같으면 어떻게든 해서 다시 살아나는거 보면 참 신기함.
    이건 쿠킹덤 같은 논란 없이 순항하기를.

  • @user-li1gi7hi9g
    @user-li1gi7hi9g 3 개월 전 +4

    지스타에서 해봤는데 느낌있더라

  • @CookieandCream
    @CookieandCream 3 개월 전

    저도 CBT 테스터인데
    에피쿠키 뽑을 때.
    살짝 허접하고
    게임은
    붕괴 스타레일일이랑 원신,가디언 테일즈 짬뽕한 게임이지만 나름 괜찮으면서 어려움

  • @masom_mamen
    @masom_mamen 3 개월 전 +3

    수호카드 아티팩트로 바꿔서 꾸역꾸역 출시한게 킹받음 킹덤처럼 초반에 잘하다 나중엔 초심잃을듯

  • @user-lm9tn7mg2r
    @user-lm9tn7mg2r 3 개월 전 +1

    쿠키워즈때도 그렇고 출시때는 진짜 재밌게 플레이했고 이번게임도 기대중인데 운영이 가장 걱정이네요..여태 데브시스터즈의 게임 대부분이 게임성보단 운영문제로 망해갔으니 ㅠㅠ

  • @hosho2352
    @hosho2352 3 개월 전 +8

    아티팩트랑 쿠키 묶어둔거 진짜 뺨마려웠음
    원신쪽 뽑기를 따라한거 같은데
    원신이랑 다른점은 원신은 그래도 그 케릭가지고 숙제끝나고 맵을 탐방이라도 가능하지
    쿠모험은 이전작들과 비슷하게 스테미너라는 개념의 재화를 다쓰면 할수있는게 없음
    그래서 더 매워보이는듯

    • @angm20
      @angm20 2 개월 전

      스타레일 가챠연출 봐보셈 걍 다 가져옴

  • @mamoru499
    @mamoru499 3 개월 전 +4

    오... 가테 질리기도 했고, 나오는 캐릭마다 줄줄이 다 여캐만 나와서 접었는데 기대되네요...!!

  • @user-hey_very
    @user-hey_very 3 개월 전 +1

    쿠키런 떡상가즈아ㅏㅏ

  • @user-je1dp1tk2l
    @user-je1dp1tk2l 3 개월 전 +1

    57렙 원붕인데 원태기 와서 무슨 겜 할지 찾고 있었는데 이게 나오네요
    나중에 공식 런칭되면 해봐야지

  • @luen5769
    @luen5769 3 개월 전 +1

    이렇게 칭찬 많이 하는 겜은 오랜만에 보네 ㅋㅋㅋ

  • @mingyeom0624
    @mingyeom0624 3 개월 전 +1

    가테+브롤+쿠키.......
    뽑기는 해봐야 알겠지만 그냥 봤을때는 너무 맵긴한데 스테이지 난이도 조정 잘하면 큰 문제가 안되긴 하지만 쿠킹덤 봤을때는 난이도를 5성 아니면 기본 스토리도 못꺠게 만들어 놨을듯... 초반에는 안그래도 나중에는 그럴 확률이 높음....

    • @hellomynameisyeppyyeppyyo
      @hellomynameisyeppyyeppyyo 3 개월 전

      기본스토리 다깰 수 있는데 뭔소리임? ㅋㅋ 니가 노력을 처 안하니까 그러지

  • @mollayong.
    @mollayong. 3 개월 전 +2

    이렇게 극찬하는거 오랜만이네 ㅋㅋ

  • @user-tkwkdhkdrhks
    @user-tkwkdhkdrhks 2 개월 전

    진짜 너무 기대된다

  • @nogchateabag
    @nogchateabag 2 개월 전 +1

    8:47 간단하네요
    '1퍼'

  • @catmarking
    @catmarking 3 개월 전

    이번에 처음 보는데 보스 패턴들이 다 재밌어 보인다

  • @user-xc4jr8hd7b
    @user-xc4jr8hd7b 2 개월 전 +1

    쿠키런 겜하고 싶은데 할거 없어서 몇년묵은 카카오 쿠키런하고 있는데 빨리나왔으면!

  • @K1-GANGWONFC
    @K1-GANGWONFC 3 개월 전 +2

    쿠키런RPG 13년 존버했더니 나오긴 나오는구나 제발 잘됐으면 좋겠다

  • @homebody01
    @homebody01 3 개월 전

    CBT유저인데 레이드 장비 확률만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먼 미래겠지만 고인물게임되면 에픽세븐마냥 토벌(레이드)이랑pvp만 뺑뺑이도는 게임만 안되길..

  • @user-iq5pn7zg3g
    @user-iq5pn7zg3g 3 개월 전 +2

    와 이형이... 9점?? ㅎㄷㄷ

  • @user-it9yc1xz4z
    @user-it9yc1xz4z 3 개월 전

    장비강화 들어가면 잠재력이라고 잠재력 해방서라는 전용아이템을 사용해서 추가 옵션 붙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this648
    @this648 3 개월 전 +1

    CBT인데도 이정도 평가면 나쁘지않은듯 부족한 부분은 욕먹고 고치면
    한층 더 좋은게임 될듯?

  • @user-qo5rl8ci5l
    @user-qo5rl8ci5l 3 개월 전 +1

    재밌겠디

  • @R.Nye.1122
    @R.Nye.1122 3 개월 전 +8

    이 형이 재밌다하면 진짜 할만하기는해 ㅋㅋㅋㅋ

  • @user-qi4mr4wd4w
    @user-qi4mr4wd4w 3 개월 전 +1

    조세님이 칭찬하는 게임이면 갓겜이네

  • @wjstjfdyd
    @wjstjfdyd 3 개월 전 +2

    쿠킹덤을 재밌게한 유저로서 기대가 됩니다

  • @ssival470
    @ssival470 3 개월 전 +2

    어차피 쿠키런인 이상 캐릭터들은 정해져있어
    킹덤처럼 모험의탑 전용 신캐가 나올테지만 기본 틀은 쿠키런이거든
    용쿠가 나와서 ㅅ발! 이러다 다 죽어! 하면서 뛰쳐나오고 뽑기로 애들 뽑는거잖아
    이 틀이 있는이상 땅은 잘 다져놓은거야
    이제 씨를 뿌리고 관리를 해야지
    관리 잘하면 이제 양반쌀 나오는거고 관리 못하면 뭐 쌀에 겨 섞다가 무신정변 일어나는거지

  • @Playlist-pf9to
    @Playlist-pf9to 개월 전

    크으 진짜 리뷰 팍팍 귀에 꼽히네요 기대된다 데브야 지갑한번 크게 열준비 되어있다 데브야!!!!
    ㅡ이상 쿠킹덤 오픈유저 고인물 올림ㅡ

  • @user-nf5li3ej8c
    @user-nf5li3ej8c 3 개월 전 +1

    ㅜㅜ 쿠키런 아 규ㅣ여워 빨리 안 접고 오래하면 좋겠더

  • @user-fs2pi8gz7e
    @user-fs2pi8gz7e 2 개월 전

    뭔가 스토리 시스템 가테 + 캐릭터 시스템 원신 느낌이네 팰월드같은 겜도 있는데 좋은점만 더 가져왔으면

  • @user-ms6dt7pl8y
    @user-ms6dt7pl8y 3 개월 전

    이형이 이렇게 극찬박을정도면 재밌는 겜이 맞긴한데.. 이형이 파괴왕의 자질이 있어서 그런가 아니면 데브라서 그런가 운영이나 추후에 크게 터질꺼 같은 느낌이 든다.

  • @user-pp3pv4cj1f
    @user-pp3pv4cj1f 3 개월 전

    폰겜은 거의 페그오만 해서 그런지몰라도 아티팩트랑 캐릭터 같이나오는 가챠를 봐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게댐

  • @Pangdori19
    @Pangdori19 3 개월 전

    뽑기 모션에 금색/빨간색 계열 열차 티켓도 있는걸 보면 스타레일도 섞은 듯한...?

  • @ba201
    @ba201 3 개월 전

    장비에 능력부여는 있더라구요 ㅋㅋㅋ 장비 강화창보면 주문부여였나 하나 있어요 ㅋㅋㅋ

  • @T_IS_WHO
    @T_IS_WHO 3 개월 전

    와 하이브로 신작겜 하다가 운영 줙같이 해서 접고 할 겜 없어서 방황중이였는데 해볼만한 겜 생겼네요..! 내가 옛날에 하던 겜은 베타인데도 운영을 썅그지처럼 해서 망해가는데 이건 그래도 재밌어보이네요

  • @user-nohandleplz
    @user-nohandleplz 3 개월 전 +1

    이야 모바일겜에서 와우 레이드에 나오는 기믹을 볼줄이야 ㅋㅋㅋ

  • @on-ir9ml
    @on-ir9ml 3 개월 전

    저도 cbt 하고 있는데 4성부터는 얻어야하는 조각 개수도 40개로 늘어서 다 빡센것 같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