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아이가 그린 그림을 미술평론가에게 가격을 매겨달라고 하면 얼마를 써줄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0. 18.
  • 5살 아이가 그린 그림을 미술평론가에게 가격을 매겨달라고 하면 얼마를 써줄까?
    제가 한번 실험해보았습니다
    협조 : 미술평론가 김진혁, 윤새해, 짤툰, 러브둥둥
    www.artncritic.com , gkiiiim
    편집 : 이재혁
    기획 : 신연지

댓글 • 9K

  • @TheGIBSONKIM
    @TheGIBSONKIM 3 년 전 +9718

    촬영 재미있었습니다! 업로드 감사해요.
    아이 그림도 다행히 맞춘겁니다 ㅎㅎ
    진용진씨의 그림의 2-3억 추측은 앞에 ‘미술관에 약 120x180cm 정도로 걸려 있다면 내가 작품을 이해 못해도 시중 가격은 적어도 2-3억 정도 될 것’ 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도움이 될 정보를 간략히 정리드리자면
    1)정확히 말씀드리면 어떤 평론가나 딜러도 ‘이미지’를 보고 작품의 가치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옷의 디자인과 옷이 다른 것처럼 말이죠.
    2)절대적인 가격도 맞출 수 없습니다. 경영학자가 기본적인 현상관찰과 이론적 배경 갖고 회사의 가치를 예상할 수 있으나, 주식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3)평론가, 큐레이터들은 사실 가격을 잘 모릅니다. 미술사적, 미학적, 사회적 의미를 다루는 것이고, 가격은 오히려 딜러들이 전문가 입니다. 주식 가치를 스톡브로커가 더 잘 아는 것 처럼 말이죠.
    4) 미술사적 가치보다 인테리어, 전시가치가 작품 가격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가령 한국 역대 작가 중 세계적으로도, 미술사에서도 가장 위대한 작가로 평가받는 백남준 선생님의 작품은 설치, 관리가 어려워서 사람 크기의 조각 작품도 몇천 만원 수준입니다. 단색화 화가들의 1미터 크기 작품이나 대형 갤러리 소속의 동시대 조각가들 작품 가격보다도 저렴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백남준 선생님 작품이 가지는 의미가 이들보다 낮다는 것이 아닙니다 :)
    동영상 설명에 블로그랑 인스타 있으니 놀러와주세요. 그리고 미술비평/평론이 무엇인지 맛보실 수 있는 평론 글을 공유합니다. 현재 전시 중입니다 :)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ibsonote&logNo=222120992334&navType=tl

    • @user-ow5yj7my6d
      @user-ow5yj7my6d 3 년 전 +679

      다음에 한번 더 도전해볼게요ㅋㅋ

    • @TheGIBSONKIM
      @TheGIBSONKIM 3 년 전 +304

      @@user-ow5yj7my6d 화이팅! 용진씨 조심하세요. 가격 매기기 힘들다니까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enjoyet12
      @enjoyet12 3 년 전 +11

      ㅎㅎ

    • @user-kb7jl9xc1o
      @user-kb7jl9xc1o 3 년 전 +89

      현대미술 너무 난해해...

    • @Chenbae
      @Chenbae 3 년 전 +12

      그와중에 이사람 8년전가입 ㅋㅋ

  • @jjaltoon
    @jjaltoon 3 년 전 +11238

    .................

  • @jinyongjin_official
    @jinyongjin_official  3 년 전 +234

    instagram.com/jinyongjin0327/
    여러분 제 인스타그램입니다
    팔로우 해주세욤
    www.artncritic.com , instagram.com/gkiiiim
    이건 미술평론가 김진혁님의 인스타 주소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들어가서 봐주세욤

  • @user-mi4ro3jf7t
    @user-mi4ro3jf7t 3 년 전 +4500

    솔직히 예술은 어린친구들이 더잘하는것같음 좀크면 그림을 그릴때도 캐릭터를 따라그릴려하고 눈,코,입을 완벽하게 그릴려고하는데 어린친구들은 그런걸 모르고 자신이 그리고싶은걸 그리니까 더 순수하고 또다른 해석이 가능하기에 예술적으로만 보면 어린친구들의 그림이 확실히더 감각적인듯

    • @user-mv7gu5zx7d
      @user-mv7gu5zx7d 3 년 전 +26

      올리자ㅏ

    • @user-mv7gu5zx7d
      @user-mv7gu5zx7d 3 년 전 +62

      @@user-sg6wn1cv2r 오...생각해보니 그렇네 목적이 없으면 낙서에 불과하니까..그래도 색의 느낌을 대략적으로 알고 사용하지 않을까요..?? ㅎ흠..?? 애매하네

    • @user-mv7gu5zx7d
      @user-mv7gu5zx7d 3 년 전

      @@user-sg6wn1cv2r 아하 이제 좀 이해가 돼네... 나도 그림을 좋아하긴 하지만 미술은 어려워..ㅋㅋ

    • @hikarung_
      @hikarung_ 3 년 전 +25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서 다르긴해요

    • @user-pf7yy4hd1b
      @user-pf7yy4hd1b 3 년 전 +74

      피카소는 어린아이처럼 그리기위해 평생을 바쳤다고 했죠

  • @eh-song-E
    @eh-song-E 2 년 전 +830

    "잘그리는 데에는 5년이 걸렸지만
    아이처럼 그리는 것에는 평생이 걸렸다."
    -파블로 피카소
    +) 우선..영상이 올라온 지 꽤 되었는데 왜 이 댓글이 이렇게 좋아요를 많이 받았는지 모르겠고, 두번째로 왜 싸우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당..그냥 영상 보고 생각난 말이라 썼는데;;
    추가적으로 덧붙이자면 해당 내용은 제가 파리 마레지구에 있는 피카소 미술관에 갔을 때 책이었는지, 그곳에서 해주신 해설이었는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전시를 보면서 알게 된 말입니다. 피카소가 10대 초반에 그린 그림만 보더라도 사실 이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본인 스스로 자신은 이미 12살의 나이에 라파엘로만큼 잘 그렸다고 했을만큼이니까요. (실제로 그림을 보면 더 놀랍습니다.) 젊은 나이에 이미 고전주의를 마스터한 그는 입체주의를 개척했고 현대미술(모더니즘)의 물꼬를 틀었죠. 그리고 그는 평생, 그때까지의 미술의 틀이라고 할 수 있는 원근법을 무시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인간의 눈으로 본 아름다움을 배제하고 사물을 분리, 개성적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제가 미술사나 근대사에 대해서는 제대로 공부해본 적이 없어 문외한인지라 틀릴 수도 있지만..제 생각으로는 '틀을 깬다'가 순수를 뜻하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이미 12살에 라파엘로만큼이나 그렸고 20대에 고전주의를 마스터한 그라면 더더욱 틀을 깨기에 집착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한테 이 말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서 댓글에 썼는데 좋아요를 많이 받으니까 어..기분은 좋네요 ㅎㅎ 그림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 적용되는 말 같아요. 하다못해 수전손택이 말했듯이 사진조차도 주관성이 개입되니까요. 아이처럼 그린다, 즉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주관성의 개입 없이 순수하게 받아들인다..라는 뜻으로 저는 이해했었습니다.
    쓰다보니 너무 길어졌네요;;;제대로 공부해본 적도 없어서 틀릴 수도 있습니다..! 근데 예술은 아직까지 정의조차 제대로 되지 않은 영역이고 피카소의 말이라고는 하나 아닐 수도 있는거고...맞아도 진짜 의도는 저희는 끝까지 모르겠죠. 그냥 아, 이 사람 생각은 그렇구나, 하고 지나가주세용
    음 사실 저는 수능이 50일남은 고3입니다 ㅎㅎ 수능공부말고 다 재밌네요...아무튼 그럼 전 이만...

    • @user-kv2px7kz6n
      @user-kv2px7kz6n 2 년 전 +9

      아이처럼 그릴 이유가없기도하고 생각없이그리면 아이처럼 그려짐 속없는 말일뿐

    • @user-no4wo8nw9w
      @user-no4wo8nw9w 2 년 전 +119

      @@user-kv2px7kz6n 아이처럼 그린다는게 아무 의미없는 애들 그림을 뜻하는게 아니라 어린아이들만이 가지는 자유로움과 순수함을 뜻하는 거라고 생각함. 뭔가를 배우거나 접한 순간부터 틀이라는게 생기기 마련인데 어린아이들은 그런 틀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고 거장들은 그 자유로움에서 오는 순수함을 추구하는 마음에서 저런 말을 한 것 같음.

    • @user-kv2px7kz6n
      @user-kv2px7kz6n 2 년 전 +2

      @@user-no4wo8nw9w 그냥 그리는 방식이 서툴르고 손관절에 힘이없어서 더역동적으로 그려지는거고 순수함은 그냥 생각없이그리는거임 생각없이 그린그림이 순수해보이는건 그리는 사람이 누구냐에따라 달라지는거지 그림이 순수하다는말은 있을수없음

    • @r.m4732
      @r.m4732 2 년 전 +16

      @@user-kv2px7kz6n 혹시 난민 이셔서
      순수의 뜻을 모르시나요?
      초등생 정도로만 커도 코끼리가 회색이다
      라는걸 배우고 컵을 그릴땐 손잡이를 같이
      그려야 한다고 주변으로부터 간접적으로 배웁니다.
      반면 아직 누군가에 관념이나 틀을
      배우지 못한 애기들은 코끼리를 알록달록 하게 표현 하거나 컵을 그릴때 타원형이든
      네모든 다양하게 그리는게
      순수하다고 하는겁니다.
      그 틀을 깨고 자신만의 색을 예술로
      승화 시키는 사람이 예술가가 되는거구요

    • @licht4744
      @licht4744 2 년 전 +6

      @@r.m4732 애들이 순수해서 자신의 감정같은걸 그 대로 담고 여러가지를 표현 하는거 같음?걍 애들은 무지성으로 그리는거지.

  • @junsoo_1217
    @junsoo_1217 3 년 전 +7537

    어렸을적에 흥해라흥픽쳐스 영상을보며 웃고 즐거웠던 기억이있는데 그분 근황이 궁금합니다 꼭좀 부탁드려요,,,

    • @user-qk9xu5on2n
      @user-qk9xu5on2n 3 년 전 +154

      이거 ㄹㅇ 궁금 올려드릴게요

    • @user-kk7we5zi5t
      @user-kk7we5zi5t 3 년 전 +301

      그건 근황올림픽으로

    • @ben8621
      @ben8621 3 년 전 +98

      그분 도마이님 영상에 댓글담 ㅋㅋㅋ 살아잇음

    • @ARUKI925
      @ARUKI925 3 년 전 +57

      그 분 중간에 앱 광고 영상 올렸다가 욕 먹고 영상 삭제하신분 아닌가?

    • @user-ov4oc8kk7h
      @user-ov4oc8kk7h 3 년 전 +7

      나도 궁금하다

  • @user-pj5pm3rf2v
    @user-pj5pm3rf2v 3 년 전 +3503

    수능 공부하다가 든 생각인데요 형광펜을 쭉 그려서 다 닳을때까지 쓰면 몇 미터나 그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NEWJEANS-BUNNY722
      @NEWJEANS-BUNNY722 3 년 전 +85

      볼펜처럼 몇미터라고 표기해서 나오지 않나요

    • @user-rw5vv9tm5o
      @user-rw5vv9tm5o 3 년 전 +297

      @@NEWJEANS-BUNNY722 볼펜에 그런게 있음?

    • @yewon394993
      @yewon394993 3 년 전 +167

      런닝머신에 하면 될듯!

    • @user-pj5pm3rf2v
      @user-pj5pm3rf2v 3 년 전 +154

      @@NEWJEANS-BUNNY722 그건 수정테이프 아닌가요 ?

    • @peacefuldi
      @peacefuldi 3 년 전 +25

      이건 그냥 형광펜 닿는 면적하고 몸통 길이만 알면 대략 구할수 있지 않음? 머리를써라

  • @user-vl2zh3pq7m
    @user-vl2zh3pq7m 3 년 전 +3100

    2:07 지금 깔고 그리시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강아지 배변판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and_ywson
      @hand_ywson 3 년 전 +60

      아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eckta
      @teckta 3 년 전 +12

      ㅋㄹㅋㄹㄹㅋㅋㄹㅋㄹㄹㅋㄹㄹㅋㄹ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f4uu2ys4e
      @user-gf4uu2ys4e 3 년 전 +41

      좋아하다 개똥 이 진용진 을

    • @user-xg2sq4lx6z
      @user-xg2sq4lx6z 3 년 전 +3

      @@teckta 님 저이름도 태현임

    • @twtiger_tt
      @twtiger_tt 3 년 전 +6

      내 말잌ㅋㅎㅋㅎㅋㅋㅎㅎㅋㅎㅋㅎㅋㅋㅎㅎㅋ심지어 우리 집 개들이 쓰고 있는 제품이랑 똑같음ㅋㅎ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ㅋㅎㅋㅋㅎㅎㅋㅋㅋㅋㅋ

  • @sw4697
    @sw4697 2 년 전 +168

    결국은 어떤 기준이 없다는 뜻이네. 미술의 난이도나 어떤 완성도를 떠나 작품을 보고 이입하는 정도에 따라 장난친것이 몇십억이 될수도 있고 0원이 될수도 있다는거네.
    참 예술의 세계는 어렵고도 한편으로는 우습다

    • @Corey_Han
      @Corey_Han 2 년 전 +17

      옛날이랑 달리 사진이라는게 있는데 그림이 얼마나 사실적으로 잘그려졌는지는 더이상 의미가 없죠 ㅋㅋㅋ 그보단 어떤 그림이 어떤 사람에게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켰는지, 어떻게 보이는지가 관건이고, 그런 느낌에 얼마나 많은사람이 공감하느냐가 현대미술의 가치인 것 같아요

    • @Dirtydeedsw
      @Dirtydeedsw 2 년 전 +3

      @@Corey_Han 맞는 말씀

    • @anonymous-yx6kf
      @anonymous-yx6kf 2 년 전 +1

      소비자가
      아니 저 그림을 보니 내면에 열정이 피어나!!
      1억이라도 사겠어 하면
      1억이고
      그냥 종이에 점찍은거 아냐?
      하면 종이값임
      즉 가격은 소비자가 결정한다.

    • @allhailmegatron8278
      @allhailmegatron8278 2 년 전 +5

      그냥 거품인거죠. 어려운게 아니라

    • @user-fl9zh5nv6q
      @user-fl9zh5nv6q 2 년 전 +4

      거품이 낀 것도 사실이고.. 현대 미술은 순수 학문같은 거라고 보면 됨. "카메라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한다" 에서 시작해서 백여년간 고이고 고여버림 ㅋㅋ.. 다만 현대 미술이 쌓아올린 "조형감"이라는 것은 현대 문명의 모든 디자인적 요소에 영향을 주었음. 마치 수학같은 순수학문처럼. 또한 유명하기 때문에 비싼거 아니냐는 말이 있는데, 그 말도 맞음. 우리가 샤넬이나 구찌에서 나오는 잡동사니를 수백 수천 주고 사는 것 처럼, 유명인이 썼던 물건이 경매에 올라오는 것 처럼. 마치 그림이 아니라 공들인 싸인을 사는 거지, 심지어 그 사람이 유명한 이유가 싸인 그 자체에 있다면 왜 비싼지 조금은 납득이 가는 부분.

  • @art_for_you
    @art_for_you 3 년 전 +14007

    아이 그림도 너무 멋지네요🥰🥰

  • @user-iq9wf4zp3z
    @user-iq9wf4zp3z 2 년 전 +483

    ㅡ5세 어린이ㅡ

  • @user-es2js4xz6p
    @user-es2js4xz6p 3 년 전 +5729

    ???: 제 그림이 진짜 2억에 팔리는지 직접 실험해보겠습니다.

  • @user-vv9ol3go4t
    @user-vv9ol3go4t 3 년 전 +2121

    유명한 화가가 그린 그림을 가지고 가서 7살짜리가 그린 그림이라고하면 어떤 반응일지 궁금합니다

    • @user-sm7ri2rc2o
      @user-sm7ri2rc2o 3 년 전 +103

      그냥 안 믿지 않을까요

    • @yo2987-yobbina
      @yo2987-yobbina 3 년 전 +5

      @@user-wh9su6qo4r 안속아 ㅅ

    • @user-fk5kr9gx6q
      @user-fk5kr9gx6q 3 년 전 +292

      유명한 화가 그림이면 평론가분이 알아보겠죠?

    • @user-nm1yy8ss4l
      @user-nm1yy8ss4l 3 년 전 +12

      urj2if euejjwe 야 ㅋ 어그로 작작좀 끌어라 여러분 링크 타지 마세여

    • @user-kn8qz8hk3l
      @user-kn8qz8hk3l 3 년 전

      krplus.net/bidio/prRtpJdlf3DFoHo
      이렇게 되더라..

  • @user-ho6cl7ox7p
    @user-ho6cl7ox7p 3 년 전 +4293

    6:24

    • @junijuniya
      @junijuniya 3 년 전 +275

      닉값 ㅋㅋㅋㅋㅋ

    • @mancity-redvelvet
      @mancity-redvelvet 3 년 전 +14

      닉값 ㅋㅋㅋ

    • @ntrmam
      @ntrmam 3 년 전 +17

      이사람 뜨겠네ㅋㅋㅋㅋㅋㅋㅋ

    • @ecatatt
      @ecatatt 3 년 전 +1

      닉값 ㅁㅊㅋㄱㅋㅋㅋㄱㄱ

    • @user-ji7jb8iw8m
      @user-ji7jb8iw8m 3 년 전

      이런거 어디서 본것같은뎈ㅋㅋ 음악시작ㅋㅋㅋ

  • @namgunghwui
    @namgunghwui 3 년 전 +296

    근데 중간에 진용진이 찍찍긋는거는 진짜 있던 미술사조중 하나여서 헷갈릴만한듯ㅋㅋㅋ

  • @soin4591
    @soin4591 2 년 전 +60

    처음 부터 끝까지 웃으면서 봤어용 ㅎㅎ 너무 재밌는 컨텐츠네요!! 진용진씨도 귀여우시고 애기도 귀엽네영 ㅋㅋㅋㅋㅋ 너무 재밌고 귀여워요!

  • @kennyreview
    @kennyreview 3 년 전 +794

    결론은 진용진님의 그림은 2억의 가치가 있어 보임으로,
    그날 촬영을 기쁘게 마무리 하신 것 같다.

    • @user-of6wi7ys4r
      @user-of6wi7ys4r 3 년 전 +8

      @@TV-po4nk 진용진은 아니지만 좋은구경함

    • @user-xx9nc9gm8s
      @user-xx9nc9gm8s 3 년 전

      산낙지 사세유 1마리당 구독한번

    • @user-br6ox8sd7d
      @user-br6ox8sd7d 3 년 전 +1

      @@user-xx9nc9gm8s 두마리 살게요 구독 두 번 누릅니다 ^^

    • @GermanNo.1
      @GermanNo.1 2 년 전

      @@user-xx9nc9gm8s 1500000마리 삽니다

  • @user-mj8iu2nj3p
    @user-mj8iu2nj3p 3 년 전 +3367

    5살 아이까지 섭외하다니... 그의 섭외력은 어디까진가...

    • @Ducky-zb1dp
      @Ducky-zb1dp 3 년 전 +45

      이 영상에 출연한 사람중 저 애기가 가장 섭외하기 쉬웠을텐데 뭔 개솔

    • @user-wk1jk5ww9j
      @user-wk1jk5ww9j 3 년 전 +582

      @@Ducky-zb1dp 드립이잖아..왜 그래

    • @user-fk6ek8nz8n
      @user-fk6ek8nz8n 3 년 전 +369

      @@Ducky-zb1dp 해바라기반 제일가는인싸인데 당연히 섭외하기 어렵지 원래 저시간이면 친구들이랑 한참 포차에서 요구르트 마시면서 안주로 젤리먹고있을 시간인데

    • @bzhn1181
      @bzhn1181 3 년 전 +5

      나중엔 신도 섭외 할 수 있을까?

    • @The_Genius79379
      @The_Genius79379 3 년 전 +96

      @@Ducky-zb1dp 님이 착각하는게 있는데, 애들이라고 다 섭외 쉬운거 아니야...더군다나 미성년자니까 부모 동의도 받아야되고 어린이 당사자 동의도받아야되고...유명인이 아닌 일반 성인들보다 절차가 더 어려운데?

  • @user-eq2po3gu7r
    @user-eq2po3gu7r 2 년 전 +58

    아... 그러니까 미술의 가치는 그 시대나 개인의 스토리에 영향이 있다는 말씀이군요.
    그래서 초현실주의 작품들이 많은 부분에서 가치평가가 상대적으로 낮은것도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

  • @myticle3021
    @myticle3021 2 년 전 +450

    어떻게 그리든 다 예술이네.. 누가 그렸는지가 중요한거지.. 이게 현실이다

  • @user-li3cb7qx2t
    @user-li3cb7qx2t 3 년 전 +1076

    해리포터 젤리빈 귀지맛,토맛 이런 맛들은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 @lollin3436
      @lollin3436 3 년 전 +8

      그건 이거krplus.net/bidio/h9SSppmHhKvecoo

    • @hangukin6779
      @hangukin6779 3 년 전

      먹지마세요 토합니다

    • @hretruu
      @hretruu 3 년 전 +40

      링크 누르지 마요 ㅅㅂ

    • @user-jz5fk7pu3y
      @user-jz5fk7pu3y 3 년 전 +16

      링크 누르지마세요;;;;

    • @onewkim5374
      @onewkim5374 3 년 전 +6

      @@user-jz5fk7pu3y 링크에 뭐있는지좀 알려주세요 쫄려서..

  • @hyuklim4215
    @hyuklim4215 3 년 전 +536

    수능 국어에 나오는 "시" 문제를 그 시를 쓴 시인이 풀면 어떻게 될까 궁금합니다.

    • @user-ch6xz6ux8h
      @user-ch6xz6ux8h 3 년 전 +15

      오 ㅋㅋㅋㅋ 굿

    • @user-xx9nc9gm8s
      @user-xx9nc9gm8s 3 년 전 +2

      산낙지 사세유 1마리당 구독한번

    • @sjw6386
      @sjw6386 3 년 전 +26

      예전에 안도현 시인 분도 문제집을 사서 본인 작품 부분을 풀어봤는데 한 문제 틀리셨다고 하셨어요ㅋㅋㅋ

    • @junebae1675
      @junebae1675 3 년 전 +28

      그래서 평가원은 무조건 를 먼저 내서 논란이 없게 하고 보기가 없는 시에서는 해석을 요구하지 않음 그냥 표현상 특징

    • @user-wz3yo5pt2f
      @user-wz3yo5pt2f 3 년 전

      고3이 풀어도 쉬운데 못풀겠냐

  • @jinikwon483
    @jinikwon483 3 년 전 +218

    미술작품의 가치는 심미적인 판단 이외에도 작가의 작품이력이나 영향력 , 시대적인 상황, 실물경기 등 여러 사항이 고려됩니다. 누구의 작품인가, 누가 살 것인가 등등 사회가 예술가에게 요구하는 여러 공공적인 측면의 가치들이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그림의 단편적인 부분만 보고 주관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은 쉽지 않답니다 :)

    • @user-kt9it6cu8p
      @user-kt9it6cu8p 2 년 전

      ,
      ,,
      ,
      ,
      ,
      ,
      ,
      ,

    • @pie8512
      @pie8512 2 년 전 +26

      결국 구분할 능력은 없다는 얘기군요 ㅎㅎ

    • @mrpumkin1238
      @mrpumkin1238 2 년 전 +7

      근데 지금은 그림 자체로써의 가치가 사라지는 것 같아서 아쉬움…

    • @user-qh7kl2bw8l
      @user-qh7kl2bw8l 2 년 전

      맞아요 그래서 미술작품은 재밌는것같아요 ㅎㅎ
      보이는것만으로 알수있는게 아닌 알고있는것으로 보이는것이기에
      예술작품의 매력이죠

    • @user-qh7kl2bw8l
      @user-qh7kl2bw8l 2 년 전

      예술의 이유라는 유튜브 채널보고 정말 예술작품이 좋았는데
      한번 예술이 뭔지 경험하고 싶으신분들 이채널 추천해요!!

  • @didxogns1
    @didxogns1 2 년 전 +290

    이런거 보면 미술 평론가의 진정한 실력은 작품의 진짜 가치를 알아보는게 아니라, 작품을 얼만큼 가치있게 여기게 하느냐 인듯.
    저런것도 갤러리 걸어서 스토리 만들어서 몇억에 팔면 진짜 인정받는 미술 평론가임

    • @JP-su8ls
      @JP-su8ls 2 년 전 +8

      그림에대한 스토리, 의도, 주장은 그림을 그린 당사자가 제시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다른사람이 아니라

    • @xoz262
      @xoz262 2 년 전 +7

      @@user-bk1li9gq6v 평론가 한명이 그렇게 못해요ㅋㅋㅋㅋㅋㅋㅋ

    • @rha5890
      @rha5890 2 년 전 +24

      그건 사기꾼이지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kyho9160
      @skyho9160 2 년 전

      @@rha5890 그게 미술이죠

    • @user-vy5pu8fr2d
      @user-vy5pu8fr2d 2 년 전 +12

      그건 사기꾼이지 ㅋㅋ뭐가 예술이야

  • @CM-lr2zf
    @CM-lr2zf 3 년 전 +642

    아니 이분은 아는사람이 너무많아ㅋㅋㅋ
    막 어떤 관계자 그런사람들을 전부 마침 아는 사람들 있다고 하고ㅋㅋㅋ 이번엔 마침 아는 5살짜리 아이가 있대ㅋㅋㅋㅋㅋ

    • @ulo1370
      @ulo1370 3 년 전 +2

      @@TV-po4nk어그로 ㄷㄷㄷ

    • @hamseota
      @hamseota 3 년 전 +3

      @@TV-po4nk 또 나만 진심이었지😢

    • @user-ij2ic9xu5x
      @user-ij2ic9xu5x 3 년 전 +1

      @@hamseota ...ㅠㅠ붕어빵 드세요

    • @user-ei7pr1kq7l
      @user-ei7pr1kq7l 3 년 전 +3

      @@user-ij2ic9xu5x 그쪽도 반성 좀 해요 이런 식으로 구걸하는 거 짜증나니까

    • @user-ij2ic9xu5x
      @user-ij2ic9xu5x 3 년 전 +3

      @@user-ei7pr1kq7l 이게 어케 구걸이에요? 누르지마세요~! 전 구독 눌러달란적 없으니깐ㅎㅎ

  • @user-oq5jd1en1t
    @user-oq5jd1en1t 3 년 전 +807

    진용진님 너무나 궁금한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유튜브 에 숙면 또는 수면 이라고 검색하면 여러 영상들이 나오는데 그중에 1.8hz 델타파 또는 2.0hz 델타파 등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영상들이 많은데 이런 소리가 진짜 수면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
    두번째는 운전을 하다보면 도로에서 쉽게 볼수있는 신호.과속 카메라가 있는데
    제로잭이 2초 또는 3초 대 되는 슈퍼카가 60km 신호.과속 카메라 신호에 걸려 정차를 하였다가 급가속해서 출발할때 과연 카메라에 걸릴까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궁금증이 생겼지만 쉽게 알아보기 힘들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 언제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 @user-jy8dn1gh7p
      @user-jy8dn1gh7p 3 년 전 +2

      정배우와 이근이 현재 욕먹고 있는 진짜 이유 krplus.net/bidio/nLCPaWOigYa-fXo

    • @sedle_sedle
      @sedle_sedle 3 년 전 +18

      첫번째 질문에대한 답변은 실제로 효과가 입증된 것이 없다네요
      오른쪽과 왼쪽이 서로다른 주파수의 소리를 들려준다고 뇌파가 쉽게 바뀌지않는데요

    • @user-oq5jd1en1t
      @user-oq5jd1en1t 3 년 전

      @@sedle_sedle 항상 궁금했었어요 ㅠ ㅎㅎ

    • @HungryTT927
      @HungryTT927 3 년 전 +12

      그게 도움이 될리가없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d8tl2ds4f
      @user-fd8tl2ds4f 3 년 전

      두번째는 됩니다

  • @eha-soha-rin
    @eha-soha-rin 3 년 전 +128

    도대체 진용진님의 인맥은 어디까지인가..ㄷㄷㄷ

  • @user-gx7gd9cc3i
    @user-gx7gd9cc3i 2 년 전 +50

    옛날 미술:나의 그림을 세상의 아름다움의 기준에 맞추리라.
    현대미술:아름다움의 기준이여, 나를 맞추어라.

    • @mrpumkin1238
      @mrpumkin1238 2 년 전 +1

      자유로운 건 좋아
      근데 이건 너무한 거 아닐까 ㅋㅋㅋㅋ

  • @penchiduwoolgi
    @penchiduwoolgi 3 년 전 +2954

    근데 아이 그림 너무 이쁜데...?

  • @dodhkswh753
    @dodhkswh753 3 년 전 +1667

    "아무것도아닌뎅"
    "이 세상은 아무것도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ain7526
    @pain7526 3 년 전 +31

    라파엘처럼 그리기 위해 4년이 걸렸지만,
    어린아이처럼 그리기 위해서는 평생을 바쳤다.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이 커서도 예술가로 남을 수 있게 하느냐다.
    - 파블로 피카소 -

  • @user-xh3ez1gj9f
    @user-xh3ez1gj9f 3 년 전 +132

    애기 그림 너무 예쁜데??????....나보다 색감각이 뛰어나다....젠장 나 그래도 어릴때 미술학원 다녔었는데ㅠㅠㅠㅠㅠㅠ애기야 예체능 좋아하면 예체능의 꿈을 꿔보는건 어떠니ㅜㅜㅜㅜ

    • @mu4479
      @mu4479 3 년 전 +7

      하지만 예체능은 쉬운게 아니죠 성공하기도 어렵구요 아기가 싫어할수도있구요 시도는좋지만 잘한다고 예체능만하면안되구요 뭐 .. 공부는 ㄱ 같이 겸해야죠..

    • @user-tj8rf2ms5s
      @user-tj8rf2ms5s 3 년 전 +13

      @닭그네튀김과순실치킨. 그쪽 다리로 자메이카 통다리로 만들기 전에 조용히 하셈

    • @user-sv3tr5bf4b
      @user-sv3tr5bf4b 3 년 전 +11

      오바좀 하지마라

    • @hwgndhf1298
      @hwgndhf1298 2 년 전

      눈깔삔거 맞다 저게 어떻게 예쁜그림이야 ㅅㅂ

  • @sanglee7877
    @sanglee7877 3 년 전 +2002

    물어보려면 애초에 현대미술을 전공한 작가나 평론가에게 물어봐야지
    디자인 전공자는 문외한이에요
    이건 클래식에 대해 트로트가수에게 물어보는것과 같은겁니다

    • @ARUKI925
      @ARUKI925 3 년 전 +6

      ㅇㅇ

    • @personalopinion9655
      @personalopinion9655 3 년 전 +96

      영상 끝에 한분 나오시잖

    • @user-wl1dh8ft3l
      @user-wl1dh8ft3l 3 년 전 +34

      @@personalopinion9655 ㅇㅈ 이게 왜 316인지ㅡㅡ;

    • @user-yt1ot6zv7x
      @user-yt1ot6zv7x 3 년 전 +23

      디자인이랑 예술은 별갠데..

    • @godd2002
      @godd2002 3 년 전 +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론가들이나 웹툰작가들이나 다 똑같네. 어느 위치에 있느냐가 가격이네요. 그 그림이 100원짜리여도 삼성 작품전시회에 올라왔다 이러면 1억 되고
      그런겁니다. 자신이 얼마나 배짱크냐가 중요한겁니다.! 용기를 가지세요! 평론가나 시민이나 가격을 몰라요! 그냥 얼마나 유명하냐 유명세에 가격이 정해지는 겁니다!

  • @PlayListzip
    @PlayListzip 3 년 전 +265

    뉴스보면 취업난 관련해서
    SKY졸업생도 직업훈련받는다는둥
    SKY졸업생들도 못 피하는 "취업난"이라는말도 있고
    정말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이런 명문 대학 나오신 분들이 정말로 취업난을 겪는지 궁금합니다.
    매년 지나가다 뉴스에 이런 기사가 나오는걸 보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너무 궁금합니다.
    어떻게 명문대를 나오고 취업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을수가있지? 라는
    생각이들고 한편으로는
    내가 명문대 나왔으면 취업하고 잘먹고 잘살수있을텐데라고 속으로 혼자 생각합니다.
    명문대나오고 취업난이 말이 안된다라고
    생각만 할뿐
    정말 현실이 그런지 궁금합니다ㅠㅠ

    • @user-us7ko7es1x
      @user-us7ko7es1x 3 년 전 +16

      네, 진짜에요.

    • @dyyon754
      @dyyon754 3 년 전 +21

      철학과 찾아가시면 됩니다

    • @ookie31
      @ookie31 3 년 전 +1

      저도궁금

    • @drmr5920
      @drmr5920 3 년 전 +3

      여기있다...스벌

    • @ModolYee
      @ModolYee 3 년 전 +63

      sky는 자기 급을알기때문에 절대 중소기업 안들어가죠. 그래서 취업난이에요

  • @qazwjd5780
    @qazwjd5780 2 년 전 +27

    전용진님 작품도 가치가 없다고 하면 진짜 대단했을텐데...그냥 찍었다고 볼 수 밖에..

    • @user-dn2zy2dw5r
      @user-dn2zy2dw5r 2 년 전 +6

      진용진이 막써갈긴건데 5살애보단 가치있는그림이죠...ㅋㅋ '진용진'이 써갈긴거니까

  • @user-df5st3mc3f
    @user-df5st3mc3f 3 년 전 +638

    2:42 애가 그린 그림에 산이랑 강물이랑 꽃밭보인사람 손..??

    • @user-yg8xm3cb3k
      @user-yg8xm3cb3k 3 년 전 +15

      저요

    • @user-eb2ci1tx3h
      @user-eb2ci1tx3h 3 년 전 +41

      이쁨 산이 물에 비치는거같기도 함

    • @efanzia4894
      @efanzia4894 3 년 전 +3

      저요

    • @janchiguksu
      @janchiguksu 2 년 전 +15

      ???:난 그냥 잡히는대로 그렸는데

    • @user-dt4lj8sb5y
      @user-dt4lj8sb5y 2 년 전 +3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꿈보단 해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otube5077
    @gotube5077 3 년 전 +9206

    2:08

  • @Tajirl
    @Tajirl 3 년 전 +3164

    범죄심리학자들은 어몽어스에서 임포스터를 바로 찾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user-bc2cc4mv7s
      @user-bc2cc4mv7s 3 년 전 +205

      어몽어스는 그냥 그 게임 이해도가 높아야...
      근데 어몽말고 마피아는 한적 있음.

    • @user-bc2cc4mv7s
      @user-bc2cc4mv7s 3 년 전 +39

      @D점멸협회 아니그니까 그 말은 범죄심리학자들이 어몽어스의 게임 이해도가 이미 높다는 조건 하에 가능하죠.
      어몽어스는 범죄심리학자보다 그냥 어몽어스 고인물들이 어몽어스는 더 잘할듯요.
      물론 일반인과 범죄심리학자가 같은 실력이라면 당연 범죄심리학자가 더 잘하긴 하겠죠

    • @ukikaze9930
      @ukikaze9930 3 년 전 +7

      그 사람들 데리고 마피아게임 하는 영상은 본거같다

    • @user-vh5yq8qj8h
      @user-vh5yq8qj8h 3 년 전 +10

      @owen knight 표정 말투 등등 하나도 안보이는 게임에서 단서로 심리를 어떻게 파악하는데 단서 한두개로 사람 심리 파악하면 그냥 심리술사지

    • @enju9508
      @enju9508 3 년 전 +3

      심리학자들끼리 모아서 어몽어스 한 영상 있긴 함

  • @user-qj3wb9tp6e
    @user-qj3wb9tp6e 3 년 전 +740

    오늘의 결론 : 대충 아무 그림이나 싸질러 놓은 다음에 사연을 만드는게 값어치를 높이는 방법이다.

    • @user-wb7vz3if2p
      @user-wb7vz3if2p 2 년 전 +109

      미술은 개ㅈ 사기극 거품일뿐이지 솔직히 ㅋㅋㅋㅋㅋ

    • @shutupdraco
      @shutupdraco 2 년 전 +29

      @@user-wb7vz3if2p 어.. 뭐 그렇게까지…

    • @user-wb7vz3if2p
      @user-wb7vz3if2p 2 년 전 +78

      @@shutupdraco 팩트임 미술은 희대의 사기극일뿐임 내가 맘대로그린 그림 피카소작품이라고 속이고걸어놓으면 거기 감동먹었다고 눈물바다됨 ㅋㅋㅋㅋㅋ

    • @user-eh5ge8rf4l
      @user-eh5ge8rf4l 2 년 전 +37

      근데 일반인들한테만 그럴듯.. 피카소 작품 예술의전당에서 전시하길래 보고왔는데 내그림 슬쩍 걸어놔도 모를거같았음 근데 전문가들은 바로 알듯 피카소의 그림기법이 있으니

    • @HBJR87
      @HBJR87 2 년 전 +8

      @@user-wb7vz3if2p 인정 대부분이 그래서 예술가나 디자이너가 가난하고 돈도 못 벌음 개새끼들 평론가들 다 쓰래기임 미술 경험 1도 없음

  • @jinjin0505
    @jinjin0505 2 년 전 +37

    2:19 이 분 진용진님 형이나 동생 아닙니까 너무 닮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jk-kh8ub
    @mjk-kh8ub 3 년 전 +381

    몽타주 얼마나 닮을수 있나?
    처음 보는 사람과 10분간 대화한뒤 그사람의 몽타주를 그린다면 얼마나 정확할까?
    당일,3,4일,7일 정도로 특이하게 생긴분을 해봤을때 어떻게 묘사되고 어떤 그림이 나올까요?

    • @user-si5nk8bz8o
      @user-si5nk8bz8o 3 년 전 +3

      궁금하다

    • @user-ts4cn9kt1f
      @user-ts4cn9kt1f 3 년 전 +3

      헉 이거 정말 궁금해요

    • @user-lp7ml1ht3j
      @user-lp7ml1ht3j 3 년 전 +1

      실제로 해당 실험을 한 논문이 있는 걸로 기억하는데 ebs에도 소개되고...

    • @user-od8qq5sw3k
      @user-od8qq5sw3k 3 년 전

      사람마다 관찰력이 달라서 결과도 다를듯
      미술입시했던 사람들은 사물 관찰을 많이해서 금방금방 특징잡고 그리던데...

  • @user-oq2yh5jd5e
    @user-oq2yh5jd5e 3 년 전 +1000

    진용진이 댓글이 아니라 자기가 궁금한걸 한적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 @user-nj8rr2cu5g
    @user-nj8rr2cu5g 2 년 전 +1

    군견이
    삼다수.아이리스.에비앙 등등 여러가지 물을 냄새로 구별할수 있을까요??
    알아봐주세요!! 용진님~

  • @mime_1432
    @mime_1432 3 년 전 +7

    안녕하세요!!! 진용진님 영상 항상 재밌게 보고있는 시청자입니다. 자막이랑 베댓에도 자꾸 오타가 보여서 꼭 말씀드리고 싶어서요...! 답을 '맞추다'가 아니라 '맞히다'라고 표기하는게 옳습니다. '맞추다'는 끼워서 맞추다 돌려서 맞추다 등의 맥락에 사용하는 것이고 시험문제 등 기타 답이 있는 질문에 정답을 제대로 말할 때는 '맞히다'라고 사용하는 것이 맞춤법에 맞습니다 :)) 요즘 (진용진님 영상은 아니지만)광고에도 그렇고 이거 관련 오타가 많이 보여서요....ㅋㅋ큐ㅠㅠㅠ 무튼 언제나 재밌고 정성스런 영상 감사합니다👍👍

  • @user-px4or7hk7e
    @user-px4or7hk7e 3 년 전 +497

    명탐정 코난이나 소년탐정 김전일 등 추리 만화에서 나오는 살인 방법이나 트릭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 @user-xs6ph7gc8s
      @user-xs6ph7gc8s 3 년 전 +32

      김전일은 모르겠지만, 코난은 고쇼 선생님께서 한 화 트릭 구성하시는데 조수 분들과 몇시간씩 회의를 가지신다고 말씀하신적 있습니다~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용

    • @user-hu5cl2vn3v
      @user-hu5cl2vn3v 3 년 전

      @5월1일 엌ㅋㅋ 저도 궁금하네요

    • @user-ei7pr1kq7l
      @user-ei7pr1kq7l 3 년 전

      @5월1일 두 분 다 좋아요 누를 테니 올라가시죠.

    • @user-bg5wn8in3k
      @user-bg5wn8in3k 3 년 전

      골반장, 오형사, 신형사, 백형사 맨날 다 못맞추든데..

    • @taeyoung0204
      @taeyoung0204 3 년 전 +3

      @5월1일 근데 이건 형사들이 아니라 탐정이 해야하는게 아닐까요? 형사분들은 국과수같은 다른 기관들과 같이 현장 조사 나가고, 기관들이 수집한 증거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형사분들이 컴퓨터 개인정보 데이터베이스들을 이용해 용의자들을 추린 다음 직접 출동해서 체포하는 그런 식일거에요

  • @user-by1js7bk6t
    @user-by1js7bk6t 3 년 전 +604

    국회의원들은 자기가 욕을 먹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user-lg9dq4mc2k
      @user-lg9dq4mc2k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kz5ri5nz7i
      @user-kz5ri5nz7i 3 년 전 +6

      모르는거 같은데
      알면 왜 계속 저렇게 행동하겠어

    • @user-mp1wt1qg1z
      @user-mp1wt1qg1z 3 년 전 +45

      국회의원이 어차피 월급 200 300충들을 사람으로 인식할까? 걍 노예들이 밑바닥에서 아우성 치고있는걸로밖에 안느껴질듯 . 한번 그 위치까지 올라가봐야 내 자신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느껴봐야함

    • @hong-cc4hw
      @hong-cc4hw 3 년 전

      @UCe_1gZJUWRtLwLMwJL8NymA ?

    • @saeonthefox153
      @saeonthefox153 3 년 전 +12

      개돼지들이 욕한다고 대한민국을 이끄시는 위-대한 국회의원들이 신경이나 쓰겠니?

  • @user-kb8fn1bx2m
    @user-kb8fn1bx2m 3 년 전 +77

    2:33 ㅋㅋㅋ강아지배변판 뭐냐고ㅋㅋㅋ

  • @user-fb4zr6gg8f
    @user-fb4zr6gg8f 3 년 전 +87

    도대체 5살 애기는 어케 아는거임 ㅅㅋㄹㅋㅅㅋㅋㅅㅋㅅㅋㅅㅋㅅㅋ 맨날 생각하는거지만
    진용진님 인맥 개넓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jameschoie64
    @jameschoie64 3 년 전 +387

    진용진 그의 인맥은 5살 아이부터 시작이었다.... 근데 진짜 평론가가 말씀하시는건 정말 신빙성있어보인다. 타이틀이 평론가라서가 아니라 그냥 보고 논리적으로 파악하는 느낌?

    • @user-pj5rg4sh2i
      @user-pj5rg4sh2i 3 년 전

      응 어쩌라고

    • @SangJee_16
      @SangJee_16 3 년 전 +16

      @@user-pj5rg4sh2i 좀치네

    • @user-sr7sh3wh7t
      @user-sr7sh3wh7t 3 년 전 +7

      @@user-pj5rg4sh2i 딜교 이득 ㄷㄷ

    • @user-ez9hq9fo1y
      @user-ez9hq9fo1y 3 년 전 +2

      곧 세살 짜리도 나올거같은데

    • @oceanfrank2677
      @oceanfrank2677 3 년 전 +5

      그냥 있어보이는 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진짜로 미술사조부터 해서 공부를 하면 저런게 파악이 되나봐요. 이상 전여자친구가 미술사학과였던 사람의 댓글입니다

  • @Healingplz
    @Healingplz 3 년 전 +462

    5살 아이 그림 뭔가 멋있는 데?
    잘그리네..... 나보다

  • @Thousandboobs
    @Thousandboobs 3 년 전 +11

    예술은 시대적 배경과 작가가 중요합니다. 조지오웰의 동물농장이라는 소설도 2차 세계대전이라는 배경없이는 그저 초등학교 5학년 정도 되는 아이가 엊그제 잠들다 꾼 꿈 수준인거죠.

  • @min_aeun
    @min_aeun 2 년 전 +34

    실제로 화가가 죽고나면 그림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가격도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게 되죠.

  • @heoyeongom
    @heoyeongom 3 년 전 +680

    6:55 아니 마피아 게임에 전과자까지 필요한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의뢰했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lueberry13117
      @blueberry13117 3 년 전 +9

      🔴 문통 덕에 경제도 좋고 호화로운데
      전 BMW X6 (1억 6천) 타고 드라이브중입니다..
      🔴 한국판 뉴딜정책으로 자영업자들 여윳자금도 넘치는데,
      다들 문통 축복으로 호화로운 나날 보내세요^^ㅋ

    • @user-vm3im6nb2c
      @user-vm3im6nb2c 3 년 전 +7

      누구야ㅋㅋㅋ제보한겤ㅋㅋ

    • @user-pr7kc8mh6d
      @user-pr7kc8mh6d 3 년 전 +1

      왜 광고 답글만 있냐...

    • @heoyeongom
      @heoyeongom 3 년 전 +10

      ㄹㅇ 개빡침 베플 먹었는데 저딴 댓 달리면 댓 지우고 싶어짐

    • @doctor69gd96
      @doctor69gd96 3 년 전

      국립미술관에서 진용진이 행위예술함 ㄷㄷㄷ
      krplus.net/bidio/ctOoX2h6c62aaYI

  • @user-pu5ry8wx9k
    @user-pu5ry8wx9k 3 년 전 +718

    아니 꼬마가 그린건 진짜 쟉품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lueberry13117
      @blueberry13117 3 년 전 +9

      🔴 고맙읍니다.
      🔴 항상 문통님께 기도 드리고, 축복받으시길 기원드림니다..
      🔴 문통님, 시주석 덕에 하루하루 너무 평온하고
      호화롭읍니다.

    • @user-zt9rc2xs5k
      @user-zt9rc2xs5k 3 년 전

      1분전 오왕

    • @user-id8us7js2g
      @user-id8us7js2g 3 년 전 +50

      진짜 댓글 개판이다 ㅋㅋㅋㅋ

    • @_H2O_
      @_H2O_ 3 년 전 +2

      아 진짜ㅋㅋㅋ댓글들 왜이래ㅋㅋㅋㅋ

    • @c0ffee300
      @c0ffee300 3 년 전 +4

      몇분전충이나 누구누구 님이다 진짜 개극혐 광고가 훨 나을정도

  • @user-ui7es3kz9l
    @user-ui7es3kz9l 3 년 전 +1

    러브둥둥작가님 엄청 좋아하는데 여기서 뵐줄이야💙🙊🙊🙊

  • @junw8324
    @junw8324 3 년 전 +58

    1:43 염세적 통찰 오졌다

  • @user-fr5vm6nq1k
    @user-fr5vm6nq1k 3 년 전 +355

    아이의 순수한 표정을 보면 그냥 그리고 싶은대로 그려서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답했는데 용진님이"이 세상은 아무것도 아닌거죠?"라면서 의미를 부여했듯이 그림도 사람들이 어떻게든 의미를 부여하는게 아닐까요

    • @user-ug7hq6pz4n
      @user-ug7hq6pz4n 3 년 전

      @부업알려주는남자 신고

    • @user-xx9nc9gm8s
      @user-xx9nc9gm8s 3 년 전

      산낙지 사세유 1마리당 구독한번

    • @user-tj1zj5bo1z
      @user-tj1zj5bo1z 3 년 전

      @@Corgi_fax ㅔㅈ

    • @user-ff4fu7tl4v
      @user-ff4fu7tl4v 3 년 전

      @@user-xx9nc9gm8s 문어대가리쉑ㅋ

    • @user-wn7dz9dl5b
      @user-wn7dz9dl5b 3 년 전 +1

      어떻게든 의미를 부여하는 게 비정상적인 거지 ㅋㅋㅋㅋ 선 하나 찍 그어놓고 이별의 슬픔이니 현대사회의 어쩌고니 하는 게 과연 정상일까

  • @user-jq2ip3ee8m
    @user-jq2ip3ee8m 3 년 전 +486

    우선 유명해지고. 점 하나 찍은 작품만들고, 은퇴한다 그래. 그러면 50억 벌수있음.

    • @user-qu6nd7lt8l
      @user-qu6nd7lt8l 3 년 전 +158

      첫번째가 제일 힘드네.
      점하나 찍고 50억벌정도로 유명하면 이미 50억정도는 벌었을듯ㅋㅋ

    • @user-lb6gh1vm5d
      @user-lb6gh1vm5d 3 년 전 +2

      솔비도 저럼 케이스인가?? 솔비 그림 미대 합격 가능? 이런 알려드림 찍어도 좋을듯

    • @user-hs7pi1qq4r
      @user-hs7pi1qq4r 3 년 전 +4

      우선 유명해져라 똥을 싸도 박수를 쳐줄것이다

    • @user-qx5pz5nu6k
      @user-qx5pz5nu6k 3 년 전

      @조두순출소날조두순패고 영상올립니다 구독 누르면 행복해져요~

    • @user-dy7zt7vt3y
      @user-dy7zt7vt3y 3 년 전 +2

      그정도 유명해지면 은퇴가 손해인데?

  • @a01026331647
    @a01026331647 3 년 전

    도시에 공원에 있는 인공 저수지 에 자라,잉어 있는데 사람들이 인공 저수지에 자판기 에서 먹이를 사서 줍니다. 세월이 흘르면 자라,잉어 숫자도 엄청늘어나고 크기도 엄청 커져서 물반
    자랑,잉어 반인데 자라는 자라탕 하는 곳으로 가나요? 암튼 잉어,자라 그런 것들을 어떻게 처리 하나요?

  • @rachelinkl9806
    @rachelinkl9806 3 년 전

    혹시 진용진님이 깔고 그리시는 핑크색 보드... 강아지 배변판 아니에요??제가 아는 제품이랑 비슷해보여서요!

  • @user-om9yi5sh9l
    @user-om9yi5sh9l 3 년 전 +1697

    라파엘처럼 그리기 위해 4년이 걸렸지만, 어린아이처럼 그리기 위해서는 평생을 바쳤다. - 파블로 피카소 -

  • @user-lc9hr3ts2q
    @user-lc9hr3ts2q 3 년 전 +714

    아니 진용진씨 그림그릴때 받친거 강아지 배변판이라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pucsw_ahn
      @apucsw_ahn 3 년 전 +1

      앜ㅋㅋㅋㅋㅋㅋ

    • @dayservant
      @dayservant 3 년 전 +8

      용진님도 개 키워서 아시지 않을까요 ㅋㅋ

    • @user-lc9hr3ts2q
      @user-lc9hr3ts2q 3 년 전 +8

      애초에 그림 그릴 때 알고 받치셨겠죵 ㅋㅋㅋ

    • @yee8494
      @yee8494 3 년 전 +13

      ???: 그래서 더 가치가 있습니다

  • @user-do7ni2mg2g
    @user-do7ni2mg2g 3 년 전 +30

    킬포는 아이 아버님이 ㅈㄴ 한심하게 쳐다보는거 ㅋㅋㅋㅋㅋ

  • @jeongwoni
    @jeongwoni 3 년 전 +6

    3:05 짤툰작가 특별출연!!!

  • @Maaaaaaaaaaa
    @Maaaaaaaaaaa 3 년 전 +283

    2:12 왜 강아지 배변패드위에서 그림을.....

    • @oexnuy
      @oexnuy 3 년 전 +1

      @@doctor69gd96 씨앙 그만해

    • @quiz6693
      @quiz6693 3 년 전 +1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b2vr1gj1h
      @user-hb2vr1gj1h 3 년 전 +13

      @ᄒ꽁돈정보 알려주는 채널! 그렇게 쉽게 벌 수 있는 돈으로 느그 아부지 보약이나 지어드려라

    • @babychangmocryin1994
      @babychangmocryin1994 3 년 전

      @ᄒ꽁돈정보 알려주는 채널! 네이버는 돈버는 사이트가 아니에요

  • @user-tf7hh7or8z
    @user-tf7hh7or8z 3 년 전 +983

    0:49 마침 아는 5살 아이가 왜있어ㅋㅋㅋㅋㅋㅋㅋ인맥이 어디까지야 ㅋㅋㅋㅋㅋ

    • @codium138
      @codium138 3 년 전 +72

      마침 아는 ㅋㅋㅋㅋㅋㅋㅋ

    • @user-po8km3od9h
      @user-po8km3od9h 3 년 전 +6

      인맥짱

    • @user-xt1bj2pw9n
      @user-xt1bj2pw9n 3 년 전 +5

      ㅋㅋㅋ

    • @user-qw7ex3dz1m
      @user-qw7ex3dz1m 3 년 전 +2

      @bj샌즈yt스티브tv도티잠뜰사랑헤요 와 잼민이라고 이름이랑프사에 홍보중? ㅋㅋ

    • @WTFuture
      @WTFuture 3 년 전

      우리 좆두순이 이번엔 링크 바꿨누^^

  • @ki-kx9zm
    @ki-kx9zm 3 년 전 +1

    그림을 사는 사람이 가격을 매기고 그것을 그린 사람이 그 가격에 판다면 두 사람이 그 작품에 대해 이미 가치를 매겼도 우리는 어떠한 말도 할 자격이 없는게 아닐까
    그림에 대해 많은 시간과 의미와 진심을 담았다면 팔기를 결심하는것도 신중할것이고 가격보다는 구매하는 대상에 대해 더 신중을 가하기도 할것같다
    하지만 모든 창작자가 예술에 대해 다양한 태도를 갖고있고 감상자나 모든 사람들이 예술을 다양하게 느끼기에 모든 관점은 존중받아 마땅하다고 생각이 듬

  • @user-st1fp7dt3r
    @user-st1fp7dt3r 3 년 전 +1

    와 짤태식님 만화 엄청 재밌게 보고있어요!!!!!!!!!

  • @user-zz8uq3hv7s
    @user-zz8uq3hv7s 3 년 전 +412

    진짜 미술은 신기해...
    근데 마지막에 전과자 모집 뭐야ㅋㅋㅋㅋㅋㅋ

  • @user-or1fk7rr2k
    @user-or1fk7rr2k 3 년 전 +231

    진용진 인맥 미쳤네.. 5살 아이까지 알고 있네 ㄷㄷ

    • @hsn2702
      @hsn2702 3 년 전 +7

      이 세상 모든 사람들 다 알고 있음

    • @hsn2702
      @hsn2702 3 년 전 +6

      너까지

    • @user-zm7sy6xz3b
      @user-zm7sy6xz3b 3 년 전

      그게 왜요 저도 아는데요 저도 인맥 미친건가요 ㅋㅋ 잼민이 티내네

    • @orrkrkmllslqp3165
      @orrkrkmllslqp3165 3 년 전 +5

      @@user-zm7sy6xz3b 어설프게 닉네임 바꿔서 좆도 재미없는 컨셉질하는 모습 생각하니 짠하네

    • @user-ey7cs9vt5e
      @user-ey7cs9vt5e 3 년 전 +2

      @@user-zm7sy6xz3b ㄴㅈ

  • @goat_2222
    @goat_2222 3 년 전 +7

    솔직히 미켈란젤로의 피에타,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 귀도 레니의 베아트리체 처럼 정말 기술적 뛰어나거나, 역사적 가치가 있거나, 아름답거나 그런게 아니라면
    다 거품임.
    반고흐처럼 따뜻하고 색감을 정말 잘쓰는데 반고흐의 스토리까지 가해진 그림이나, 피카소처럼 독특한 장르의 독보적인 표현력이 있는 작품들은
    일반인들에게는 뭐가 다른지 모르지만 알고 보면 대단한 작품들이라고 생각하지만
    현대 추상작품들?ㅡㅡ;; 진짜 뛰어난 몇몇은 있겠지만 대부분이 거품이 맞음.
    가장 기본적인 그림 기술들도 구현못하면서 추상작가라고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거품들...

  • @user-ge1tt4vl7i
    @user-ge1tt4vl7i 2 년 전 +9

    예술은 어떤 것에 의미를 부여하면 예술이다.
    _내 생각_

  • @user-xc3rx2ti5x
    @user-xc3rx2ti5x 3 년 전 +311

    '성기왕','오호선','나고자' 와 같은 특이한 이름을 가지고 계신분의 부모님은 무슨 생각으로 그런 이름을 만든건지 궁금합니다.

    • @user-tn3mv2tw1c
      @user-tn3mv2tw1c 3 년 전 +13

      나폴레온도 있어요.ㅋ

    • @user-cp7lt7qj4e
      @user-cp7lt7qj4e 3 년 전 +2

      보통 작명해주시는 작명소가서 지어오는거에요.
      이름이 이상해도 그 안에 뜻이 좋으면 몇십만원주고 그 이름짓는거죠...

    • @user-rv1jo1dt3s
      @user-rv1jo1dt3s 3 년 전 +1

      @Kyeran marie ㄴㄱㅁ

    • @user-tr4un8ds1t
      @user-tr4un8ds1t 3 년 전

      @@user-rv1jo1dt3s 19초전 ㄷㄷ

    • @user-tn3mv2tw1c
      @user-tn3mv2tw1c 3 년 전 +4

      나폴레온씨는 아버지께서 나폴레옹으로 지으시려다가 동사무소에서 나폴레옹은 안된다고 해서 그럼 온으로 하지 하셔서 나폴래온 되셨습니다.ㅋㅎㅎ

  • @comas41
    @comas41 3 년 전 +153

    사실 저 사람들도 몰라요 그림의 가격은 객관적으로 정해지는게 아니라서 금이 0.01g에 얼마 이런게 아니에요 그저 그 그림이 얼마나 희소성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서..

    • @USbus_driver
      @USbus_driver 3 년 전 +1

      변동성이 크고 수입도 예상이 안되는 미술 분야를 전공하는 친구들은 불안할듯.

    • @lxxhjh
      @lxxhjh 3 년 전

      @@USbus_driver 진짜 인정요 솔직히 뭐든 분야가 조금씩 불확실성이 있지만 예술분야는 특히나 뭐랄까 갭차이가 어마하달까요..?

  • @user-zc4bz7rm6f
    @user-zc4bz7rm6f 3 년 전 +16

    형님.... 씨잼 신기루 비트 메이커좀 찾아주십쇼....
    [그]를 찾으시면 당신은 전설이 됩니다
    죽기전에 신기루 음원 나오는거 보는게 소원입니다....

  • @user-zh6gw3if6d
    @user-zh6gw3if6d 2 년 전 +587

    "이 그림들 팔아서 머니게임 기획했다는게 학계의 정설"

  • @user-j5i2lee1fwf
    @user-j5i2lee1fwf 3 년 전 +164

    석촌호수 수영해서 롯데월드가게되면 롯데월드 무료로 들어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Lee-uy9cx
      @Lee-uy9cx 3 년 전 +3

      진짜 파는 거에요?

    • @user-gx9zw8vv7c
      @user-gx9zw8vv7c 3 년 전 +4

      @@hjs._.05 ㅋㅋㅋㅋㅌㅋㅌ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w1ub1lb6x
      @user-hw1ub1lb6x 3 년 전 +5

      앜ㅋㅋㅋ이거 누가 질문해서 송파구청이 직접 답한적 있어요

    • @user-ki6bm6mm3i
      @user-ki6bm6mm3i 3 년 전 +2

      석촌호수가 어디에용?

    • @user-kw6mb9zu7h
      @user-kw6mb9zu7h 3 년 전 +2

      @@hjs._.05 배송해주세요
      대전인데 가능한가요

  • @kinggodgeneralemperor
    @kinggodgeneralemperor 3 년 전 +317

    지우개 쓰면 지우개 가루가 나오는데, 그걸 모아서 뭉치면 다시 지우개처럼 사용이 가능한지, 그렇다면 지우개 무한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user-ij2gt3mb3y
      @user-ij2gt3mb3y 3 년 전 +5

      신박하다

    • @kye2514
      @kye2514 3 년 전 +24

      그거 양 꽤 되면 가능해요. 제가 해봄

    • @hx_9lin
      @hx_9lin 3 년 전 +8

      그거 모아서 해봤는데 조금 몰랑거리긴 하지만 글씨 지워집니다. 그대신 물에 넣으면 지우개가루로 다 풀어져요

    • @kye2514
      @kye2514 3 년 전 +7

      @@hx_9lin 완전히 떡으로 만들면 안풀어져요

    • @motlwin8131
      @motlwin8131 3 년 전 +3

      그런건 니가 혼자 해봐라

  • @minohrichar1633
    @minohrichar1633 3 년 전 +9

    미술에 대한 오해만 더 키우는 영상

  • @user-cf9wr8hn1r
    @user-cf9wr8hn1r 3 년 전

    ㅎㅎ예전에 돠드림 컨텐츠할때 용진씨가 봐주었던 아이같네요ㅎㅎ재밌게보고있습니다

  • @user-qr3ms3cx3j
    @user-qr3ms3cx3j 3 년 전 +191

    저렇게 꿈과 희망이 가득찬 아이들이 점점 커서 동심파괴 전문가가 된다니...

    • @user-qr3ms3cx3j
      @user-qr3ms3cx3j 3 년 전 +2

      @링크뿌려서 구독자300가자 링크 들어가서 봤더니 재밌네요 갑자기 '너의이름은'이 나오고ㅋㅋㅋㅋ

    • @user-fb5ln7wx4z
      @user-fb5ln7wx4z 3 년 전

      이 많은 댓글 중 이 댓글을 보신분들이
      채널을 구독하시면
      행운이 99.99%증가하실 겁니다!!

    • @nanish_8290
      @nanish_8290 3 년 전 +1

      @@user-fb5ln7wx4z 저런 동심가득한 아이들이 좀 크면 이런아이들이 됩니다

  • @yyoutube1
    @yyoutube1 3 년 전 +165

    2:23 그림 주제 : 강아지 배변판

    • @ji5638
      @ji5638 3 년 전

      아니 진짜 ㅋㅎㅊㅋㅋㅋㅎㅎㅋㅌㅌ

  • @user-jt5wb5qj1f
    @user-jt5wb5qj1f 2 년 전 +26

    피카소도 아이처럼 그리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했음. 다 큰 어른이 어떤 떼도 안 탄 순수함을 그리긴 쉽지않음.

  • @jonghokim9892
    @jonghokim9892 3 년 전 +10

    진용진은 모르는 사람이 없네 하다하다 5살 아이까지 알고ㅋㅋㅋ

  • @user-mn9vs9rv9v
    @user-mn9vs9rv9v 3 년 전 +317

    3:52 진용진씨는 자신이 충분히 다른분야에서 성공할수 있었다는것을 알아버렸습니다
    5:35 그는 현타가 씨게왔습니다
    헐 좋아요 머야

    • @user-mn9vs9rv9v
      @user-mn9vs9rv9v 3 년 전

      @Jornamine Forgh 님 겁나 자주보내여

    • @tpdus
      @tpdus 3 년 전

      얘 채널에 출석체크만 하면 한달에 4만원 꽁돈 벌수 있는 방법 올려놈 (미성년자 쌉가능) 볼 사람들은 보셈. krplus.net/bidio/nad9mWB2dYK9mqg

    • @user-fb5ln7wx4z
      @user-fb5ln7wx4z 3 년 전

      이 많은 댓글 중 이 댓글을 보신분들이
      채널을 구독하시면
      행운이 99.99%증가하실 겁니다

    • @user-ew9qv3ky8b
      @user-ew9qv3ky8b 3 년 전

      @Jornamine Forgh 진짜 어이없어서 웃기네 이런걸로 왜 어그로끄냐고 ㅋㅋㅋ

    • @user-hl3wu9lw8e
      @user-hl3wu9lw8e 3 년 전

      2.3억이 싼건가

  • @sinlee1673
    @sinlee1673 3 년 전 +139

    재밋네요 비록 가격은 못 맞추셧지만 웹툰작가분들도 어떻게 그렸는지 파악하고 이게 정말 작품이라면 얼마정도 할지에 대해 고심하는것도 재미있었고 마지막 전문가분의 멘트도 다시 한번 미술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네요

  • @stargoo8992
    @stargoo8992 2 년 전 +1

    예술이란게 느낀대로 봐야지
    자꾸 뭔가를 볼려고해서 저렇게 되는듯
    누군가에겐 억일수있고, 가치가 없을수 있고
    근데, 보통 영감을 자극하면 비싸더라고
    아닌경우엔 보물발견한 기분이지
    10억짜린데 0원으로 봤다고 창피한게 아니고
    0원인데 10억짜리로 봤다고 창피한게 아니다
    다만 혼을 자극한 예술작품이 남들의 평가질로
    하락하는것을 보며 쪽팔려하고 동조하는것이
    창피한거다

  • @user-nl5dq3uv7r
    @user-nl5dq3uv7r 3 년 전 +1

    아이가 밝고 맑고 귀엽네요 ❤️

  • @user-mo3nj6nb5j
    @user-mo3nj6nb5j 3 년 전 +128

    데오드란트를 전신에 뿌리고 운동했을때가 그렇지않을때보다 땀이 얼마나 덜 나는가에 대해서 궁금해여

    • @user-zq7hm7sx7s
      @user-zq7hm7sx7s 3 년 전 +1

      데오드란트는 냄새 잡아주지않나?
      지금쓰는거도 냄새잡아주던데 땀은 비슷하고

    • @zzer0-park
      @zzer0-park 3 년 전 +2

      @@user-zq7hm7sx7s 종류가 다양해서 땀구멍을 아예 막아버리는 것도 있고 냄새를 잡는것도잇음

    • @ZebraCrossing99
      @ZebraCrossing99 3 년 전 +16

      그거 되게 위험한거임 체온조절안돼서

    • @bumsoo_1207
      @bumsoo_1207 3 년 전

      땀이 안날려고 할려면 수술 같은 걸 해야겠죠 호르몬 억제라든지

    • @oli-ru1mu
      @oli-ru1mu 3 년 전

      @조두순출소날조두순패고 영상올립니다 너 좀 작작해

  • @user-nk3gj1pj1b
    @user-nk3gj1pj1b 3 년 전 +146

    정글의법칙이나 생존프로그램에서 만든 집은 나중에 어떻게되는지 궁금합니다

    • @user-oz3en4uw1o
      @user-oz3en4uw1o 3 년 전 +12

      주작의법칙.....

    • @user-lq9kp2el3y
      @user-lq9kp2el3y 3 년 전 +26

      대부분 없애거나 분해시켜놓는다고해요 예전이 정법에서 만든집을 원주민들이 필요로해서 그냥 드리고 온적도 있어요!

    • @TV-po4nk
      @TV-po4nk 3 년 전 +1

      국립미술관에서 진용진이 행위예술함 ㄷ
      krplus.net/bidio/ctOoX2h6c62aaYI

    • @hyo4872
      @hyo4872 3 년 전 +8

      정글’에’법칙 이라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 @user-is6pm5ul8v
      @user-is6pm5ul8v 3 년 전

      @CODE: ZERO ㅇ

  • @user-tn7kx1ne7b
    @user-tn7kx1ne7b 3 년 전

    냉장고 uv살균 실제로 되는지 궁금합니다. 탈취는 이해가 되는데
    특히 uv살균은 자외선인데
    냉장고에서 어떻게 자외선을쐬면
    음식이 상할텐데.......
    이온살균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거 달았다고 금액 엄청비싸기도 하고요

  • @daebak0315
    @daebak0315 2 년 전 +4

    한마디로 미술품도 코인과 마찬가지로 그냥 스폰서가 가치를 정해버려서 그 가격이라고 되는거 같다. 5세 아이가 그렸던지 피카소가 그렸던지 그런건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건 스폰서가 얼마에 샀는가이다.

  • @Akaps930
    @Akaps930 3 년 전 +234

    구글에 뜨는 광고 없애면 '구글은 해당 광고를 더 이상 표시하지 않음' 이라고 뜨는데
    진짜로 다시는 안뜨는지 만약 안뜬다면 광고란 광고는 다 없애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user-pg5vj5kg8i
      @user-pg5vj5kg8i 3 년 전 +48

      신고하면 당장은 안 없어지는데 신고 누적으로 삭제되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광고를 뿌리는 회사들은 한번 광고가 짤리면 같은 광고에서 폰트, 이미지만 조금씩 바꿔 또 게시하기 때문에 신고시스템이 돌아가는 게 체감이 안될 뿐이죠

    • @user-eh2uj1go3j
      @user-eh2uj1go3j 3 년 전 +1

      @@TV-po4nk 너 왜 그러니?
      그거해서 돈 이라도 버니?

    • @SIUsiuusiu
      @SIUsiuusiu 3 년 전

      @@TV-po4nk 너희 어머니

    • @user-xq6in8vf6u
      @user-xq6in8vf6u 3 년 전

      @@TV-po4nk 느금마 공연 잘봤다^^7

    • @ulo1370
      @ulo1370 3 년 전

      @@TV-po4nk 어그로ㄷㄷㄷ

  • @ukikaze9930
    @ukikaze9930 3 년 전 +407

    작가를 모르면 평가 자체가 불가능함. 같은 걸 그려도 유명한 화가가 그린 작품과 무명화가가 그린작품의 가치가 전혀 다른거같이. 그림 감정이라는게 단순히 종이에 그려진 이미지만을 평가하는 작업이 아닌지라

    • @user-xk7jf9gq8c
      @user-xk7jf9gq8c 3 년 전

      연필사세요~
      손 안아프게 5개 사면 특별히
      손목 보호대도 드릴게요~~

    • @fuc.k_handle
      @fuc.k_handle 3 년 전 +1

      @@user-xk7jf9gq8c ㄴㄱㅁ

    • @lt7392
      @lt7392 3 년 전

      @@fuc.k_handle ㄴㄱㅂ

    • @user-yr2eb1ul6w
      @user-yr2eb1ul6w 3 년 전 +73

      작가를 몰라도 평가가 가능해야 진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잣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작가를 알아야 평가가 가능하다는 얘기는
      유명한 작가는 뭘 그려도 평가가 좋다는 얘기고
      이건 다시 말하면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식 평가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진짜 극단적인 예로
      선 하나만 긋고 피카소가 그렸다고
      그 그림이 몇억씩 한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 @anaheimelectronics9347
      @anaheimelectronics9347 3 년 전 +33

      @@user-yr2eb1ul6w 발터 벤야민의 아우라 이론 모르심? 미술작품의 가치를 논할때 당연히 작가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갈 수 밖에 없음. 단순히 이미지만 소유하는게 아닌 그 아우라를 거래하는것이기 때문임. 비단 미술작품 뿐 아니라 옷이나 시계, 휴대폰 같은것도 어떤 브랜드냐에 따라 비슷한 품질이라 할지라도 가격에 차이가 나잖음

  • @user-sx1bl6ck1c
    @user-sx1bl6ck1c 2 년 전

    물론,잘 그리는것도 있겠지만은.,그냥 그림만으로는 얼마다 정하기가 어렵네요, 아이가 그린 그림이라도 어떻게 설명하냐 에 따라 또 어떤 느낌을 표현하고자 했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겠죠.

  • @Jay-jl9hp
    @Jay-jl9hp 2 년 전

    내가 생각하는 학창시절에 교과서 속 나온 작품과 현대미술이라 불리는 작품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적어 보자면 내가 본 교과서 속 그림은 작가가 이 그림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거나 내포하고 싶은 뜻을 정말 고심해서 그림에 담아낸 느낌. 그래서 같은 그림을 봐도 여러가지 생각과 심지어 음모론마저 발생함 하지만 현대미술은 그냥 내 그림은 이런 의미가 있기에 저는 이렇게 그렸습니다 라는 스토리텔링이 중요해진 듯 함
    미술이라는 것이 시각적인 것에 대한 것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현대 미술은 작가와 스토리텔링을 감추면 수억원의 가치를 할까 싶기도 함
    히틀러에게 던진 곰인형에 비유를 해주셨지만 조금은 맞지 않다고 생각 하는 건 히틀러가 영향력이 있는 사람인 부분에 있어서는 공감하지만 히틀러에게 곰인형을 던지는 일 자체가 미친 짓이고 흔히 일어날 일이 아니기에 가치가 높아지는 것
    미술을 조금 배운 사람이라면 누구든 따라할 수 있을 만한 그림을 가지고 작가의 가치가 높기에 그냥 미술품의 가치가 높아진다..? 솔직히 잘 모르겠음
    아니면 내가 미술을 잘 모르기에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으니 그런 부분이 있다면 설명 좀 해주셈

  • @user-bb1yh6zl5f
    @user-bb1yh6zl5f 3 년 전 +241

    얌무님이 어떻게 큰 음식들을 만드셨는지 궁금합니다 !!!!!!!

  • @qualification1723
    @qualification1723 3 년 전 +198

    용진님 미술평론가 한분으로는 답변이 애매한 것 같아요.
    다른 분들한테도 다시 물어봐주세요 ㅠㅠ
    이것만으로 다시 찍긴 그러니깐 예술 관련 컨텐츠 생기면 다시 추가로 찍는 느낌으로라도 해주세요!!!!!!!

    • @FuRan_comet
      @FuRan_comet 3 년 전 +14

      댓글은 정상인데 답글이 비정상적이다 ㄷ

    • @user-vy3sg1rg1y
      @user-vy3sg1rg1y 3 년 전 +9

      답글 씹창난거 존나 웃기네 ㅋㅋㅋㅋㅋㅋ

    • @jungtaeho7962
      @jungtaeho7962 3 년 전 +2

      답글 뭐하는 놈들이냐

    • @bbbonguuu
      @bbbonguuu 3 년 전 +1

      근데 저 링크뭔 영상임

    • @legendaryhappygamer
      @legendaryhappygamer 3 년 전

      @Kyeran marie 쟤네들 보일 때마다 신고 한번씩 누르고 갑시다. 개빡치네 ㄹㅇ

  • @bsjnlauhbsmwa
    @bsjnlauhbsmwa 2 년 전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 미술공부를 하면 작품을 잘 볼 수 있고 그들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것. 미술 역사를 공부하면 같은 작품을 봐도 느끼는 것이 많고 관심이 있는 만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것일 뿐, 애초에 작품이라는건 보는 사람마다 해석이 다르고 값을 단순히 매겨 어느게 더 훌륭한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보통 사람이 보기에 아이가 그린것과 비슷한 추상화가 미술평단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배운사람들만 보이는 신기가 있어서가 아니고 그 작가의 생각이나 인생이나 가치관이 작풍과 함께 작품에 묻어나고, 사람들이 그 부분을 공감이던 놀라움이건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다.

  • @cloverone87
    @cloverone87 2 년 전 +3

    저게 왜 몇억씩이나 하는거야? 하는 작품도 실제로 보면 점 하나에 응축된 에너지와 설계된 여백의 웅장함이 아무 생각없이 그린거랑은 차이가 있습니다. 더하여 아무리 피카소여도 백이면 백 모두 명화가 나오는건 아닙니다. 따라서 경매에 나오는 작품이 고가인것은 스토리도 한몫 하지만 작품성도 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user-jz3rl6cu3c
      @user-jz3rl6cu3c 2 년 전

      지랄 ㅋㅋ 점 진하게 많이 겹처그리면 존나 웅장한 점이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