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교가 힘을 못 쓰는 유일한 나라… / 💀 화교들이 20세기를 살아남은 과정!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6. 02.
  • ☠ 궁금한 거? 구독과 좋아요만 눌러주면 우리가 알아서 약탈해줄게! 🦜
    지난 영상에서 화교의 기원과 정착과정에 대해 알아봤죠?
    이번 영상에서는 2차대전 이후, 각국의 민족주의 정권 아래서
    화교들이 받아왔던 탄압과 생존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참고자료 :
    ▶ 화교 이야기 - 김종호 著 - 너머북스
    ▶ 맨얼굴의 중국사 - 백양 著 - 창해
    #차이나타운 #화교탄압 #짜장면

댓글 • 4.8K

  • @shshshjjj7310
    @shshshjjj7310 년 전 +1885

    국제관계는 상호주의가 원칙이므로 당연히 우리가 중국에서 토지를 매입하지 못하므로 우리나라에서도 중국인에 한해서는 부동산구입을 못하게 해야 한다. 화교정책도 당연히 잘 한 정책이다.

    • @nampodong
      @nampodong 년 전

      그 상호주의를 근거로 중국 부동산 매입 안막은게 문재인정권. 정확히 장관인가 차관인가? 언론에 해명한거 기억함

    • @terrienstrompes
      @terrienstrompes 년 전 +16

      트럼프가 하ㄴ 정책임. 배워야

    • @fireeggkimpaul4758
      @fireeggkimpaul4758 년 전 +24

      격하게 공감합니다!!

    • @machomachoman6764
      @machomachoman6764 년 전

      아울러 중공에 나라 팔아먹은 중국몽 문재인과 민주당이 중국인들에게 부여한 우리나라 지방선거 투표권을 무효화 하는 것도 필수임

    • @jsk8286
      @jsk8286 년 전 +68

      @Paris 그니까 우리나라에서도 구입 못하게 해야죠
      지들 땅도 못사면서 왜 남의 땅을 사가려고 하는지 원

  • @kjh123ok
    @kjh123ok 년 전 +7140

    솔직히 인도네시아 여행을 하면서 느낀건데 우리나라가 저때 화교가 경제를 장악 못하게 한 정책이 신의 한수라 생각됨.

    • @user-eq3qg4zu1w
      @user-eq3qg4zu1w 년 전 +1

      ㅇㅈ 화교가 경제 장악하면, 화교랑 친한 사람 관계자 빼고 다 노예 되는 거에요 ㅠ

    • @user-vd4gt7kd8r
      @user-vd4gt7kd8r 년 전 +482

      그러게요 인도네시아는 현지인들이 화교를 대상으로 폭동 및 살해하는 일까지 벌어졌으니.... 인니말고도 동남아국가 대다수 국가들의(단 브루나이 제외 거긴 화교들이 힘을 못쓰는건 물론이고 화교에게 국적조차 안줌 무슬림 아니면 국민취급도 안해서요) 경제가 화교의 손위에서 놀아나는게 현재진행형이죠

    • @Maseemaro
      @Maseemaro 년 전 +209

      싱가폴도 좀

    • @noeunkyu
      @noeunkyu 년 전 +1318

      박정희 각하 그립읍니다

    • @nas16
      @nas16 년 전 +2

      박정희가 잘했지

  • @fjarilseffekten1492

    지금 해외나가보면 어딜가나 중국인들이 장악하지 않은 곳은 없더라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영향을 미치는 주류에 속하다 보니 현지인들이 도리어 자국에서 밀려나는 상황들을 보면서
    우리나라 화교말살정책은 정말 신의 한수였다는 것밖에 생각이 안들 정도더라...
    여튼 연예계에서도 근근히 모습들이 보이는데 얘네들 우리나라에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영향이 미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 @roaroa1371
    @roaroa1371 년 전 +127

    화교 즉 중국인들을 말하는데요 전 호주에서 1년동안 시드니에서 워홀다녀와서 충격먹었습니다. 가본분들은 아시겠지만 도시 5분의 1이 중국어입니다. 시드니 haymarket이라고 완전 시드니의 핵심중심가 있는데 여기는 중국인들이 땅을 사서 그냥 상권을 통째로 먹어버렸습니다. 그냥 거리가 다 중국어에요. 더 웃긴건 그 땅위에 빨간 용모양(중국을 상징) 은행을 만들어서 호주은행 안쓰고 중국인들은 그것만 씁니다. 호주 시장 후보가 중국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드니 현지 상인들 거기 없고 다른데로 다 밀려감
    우리나라는 다문화되서 외국인한테 집주고 돈주고 땅팔면 안된다는걸 깨닳음
    더 두려운건 이슬람 애들 들어오면 걔네는 사원 왕창 지음

    • @user-do6en1dr5s
      @user-do6en1dr5s 10 개월 전

      중국이 “호주는 중국의 신발 밑에 붙은 껌” 망언해도 끽소리 못하는 이유가 있죠~

    • @DIY-vj1uo
      @DIY-vj1uo 2 개월 전

      그런식으로 차이나 타운이 만들어져요

    • @user-dark-illusion
      @user-dark-illusion 개월 전 +4

      한국도 한국사람들이 중국화 시키고 있습니다 건물마다 양꼬치.탕후루.마라탕등 길거리음식도 중국화 되가는데 앞장서는 한국임 ㅎㅎ 돈만되면 그런거 안따짐

    • @masonjo5386
      @masonjo5386 개월 전 +1

      외국에 코리아타운 생기는것도 그럼 똑같은건데ㅋㅋ

    • @user-dr7tm7lo3z
      @user-dr7tm7lo3z 16 일 전

      @@masonjo5386코리아 타운이나 다른 차운들은 차이나 타운마냥 심하지 않음 다른나라에 본인들 타운 만들어도 어느정도로 만들어야됨 현지인들 문화를 존중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어서 근데 중국은 선을 모름

  • @hon-maguro
    @hon-maguro 년 전 +3467

    외국인(특히 중국인) 토지 소유 금지는
    지금도 다시 시행해야하지 않을까

    • @hwlee955
      @hwlee955 년 전 +108

      군대땜에 미국국적취득한 부자들이 많아서 절대 그렇게는 안됨..

    • @user-cx9pp9fq3e
      @user-cx9pp9fq3e 년 전 +184

      윤석열정부가 상호주의에 기반해서 규제책 만들고있음

    • @4dollarMoney
      @4dollarMoney 년 전 +240

      제가 제주도 제주시 토박이인데요 ~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자유 민주주의 자본주의 국가체제에서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 부동산 ( 건물 + 토지 ) 모두 외국인에게는 소유는 못 하게 하고 렌트만 하게 법을 개정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한국국적의 한국인이 해외 부동산 소유한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 지인분도 태국 현지에서 본인 소유 리조트 사업하고 계시고 영화배우 정준호 씨도 하와이에 별장 1개 갖고 있다고 하더군요 ~ 제주도가 점점 중국 화교계 자본들에 의해서 삽질하고 포크레인 들어가고 땅파고 건물짓고 이런 현실이 슬퍼져요 ~ 제가 중국에서 유학생활 했고 , 전공도 중국어이지만 그거와는 별개로 제주도는 천연 자연환경 그 자체가 매력인데 삽질 너무 심하게 하는 지금의 현실이 슬퍼집니다.

    • @SuperSnowd
      @SuperSnowd 년 전

      @@4dollarMoney 당해도 싸지. 제주도 사람들 문죄인 지지하고 이죄명 지지하고 민주당 지지하지..

    • @han-qu1tc
      @han-qu1tc 년 전

      중국은 상호주의를 적용해서 매매금지해야하고.. 지자체 선거권도 박탈해야 함. 중국 앞잡이들이 설치기 좋은판.

  • @user-fb8id9mc6k
    @user-fb8id9mc6k 년 전 +3211

    외국인 토지 거래 금지법은 앞으로도 쭉 있어야 될 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중국 같이 대놓고 한반도를 삼키려 탐하는 나라에게 토지소유권 등을 준다는 건 너무 불안한 일인듯.

    • @mkb7143
      @mkb7143 년 전 +7

      공산사회는요...

    • @user-tm1fm5jg4j
      @user-tm1fm5jg4j 년 전 +23

      국힘당이 신봉하는 극단적인 자유시장경제에서는 어려운 일이죠

    • @user-yh6uw8gg4h
      @user-yh6uw8gg4h 년 전 +277

      @@user-tm1fm5jg4j 외국인 토지거래는 민주당이 프랜차이즈 정책인데요;
      당장에 이재명도 대선공약이었음

    • @user-yh6uw8gg4h
      @user-yh6uw8gg4h 년 전 +32

      @@user-tm1fm5jg4j 물론 국힘도 안한건 아님

    • @user-b7tj97ki9v
      @user-b7tj97ki9v 년 전 +27

      이젠 차별금지법탕과도면 이나라는 중국몽되는건 순수이지

  • @hongsfamily1079
    @hongsfamily1079 년 전 +590

    우리나라가 화교를 자리잡게 하지 못했던 것은 너무 잘한 정책이다.앞으로도 다시 부활되길..

    • @callingkr
      @callingkr 11 개월 전 +4

      독재시대엿기에 가능햇던거지 중국도 저렇게는 안하겟다

    • @user-do6en1dr5s
      @user-do6en1dr5s 10 개월 전

      @@callingkr 중국이 더하면 더했지 못하지 않음~ 연변에 있는 조선인들 전부 정신개조시켜 싹다 중국인화 시킴~ 수많은 외지사람 정신을 개조시킨다는게 독종중에 독종임~ 조선족들을 중국인이라고 부르는게 괜한게 아님~!!

    • @user-hv5mq8ip2t
      @user-hv5mq8ip2t 10 개월 전 +16

      @@callingkr
      중국은 저렇게 안해도 일당 독재 체체이기 때문에 언제든 법을 바꾸어 뺏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저렇게 안 해도 됨~
      요즘 우리나라에서 저렇게 하면 언론이나 시민 단체에서도 말이 나옴~
      그런데 중국은 국가가 언론이나 시민 단체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이 말이 나오지는 않을거임~

    • @sg-yk6ir
      @sg-yk6ir 9 개월 전 +12

      토착화된 화교들 많이 활동중이심. 정치권 특히 더민당쪽에 희귀성씨 중국계 정치인들 토착화교로 활동중임

    • @exampp
      @exampp 9 개월 전 +6

      모 걸그룹 멤버의 큰아버지도

  • @khmmail79
    @khmmail79 년 전 +124

    인천에 가면 중국인들 넘치도록 많고 한국인들이 빠져나오고 있어요. 중국화가 심각합니다.

    • @user-cd5pv5xt6e
      @user-cd5pv5xt6e 년 전 +9

      개심함 진짜. 망하는 가게는 요즘 마라탕이나 양꼬치집들 개업하고 병원 이든 지하철에든 중국인이 안보이는데가 없어요..

    • @user-rv2vv4ff6q
      @user-rv2vv4ff6q 3 개월 전 +4

      중국인이 왜케 많죠? 자기나라는 땅도 넓은데 왜 자꾸 한국옴

    • @shameless2892
      @shameless2892 18 일 전

      혹시 인천 차이나타운 얘기하시는거면 그쪽은 대만쪽 화교가 90%입니당. 그 이외의 지역에 중국인들이 많다면.. 그건 본토 중국인일듯

    • @user-ui2cu9ri5x
      @user-ui2cu9ri5x 11 일 전

      인천사는데 중국인들 존ㅡ내 많음

  • @llIlIlllIllllIlIl
    @llIlIlllIllllIlIl 년 전 +2549

    지금 중국인들 때문에 부동산 난리도 아닌데 외국인의 토지소유에 대한 법은 다시 제정할 필요가 있을듯

    • @blackswanv4962
      @blackswanv4962 년 전 +189

      제주도부터 어찌해야 겠죠? 원희롱이가 퍼질러놓은 똥

    • @abcde476
      @abcde476 년 전

      @@blackswanv4962 문재인이 한거잔아 중국몽

    • @shindy3963
      @shindy3963 년 전

      ㅋㅋㅋㅋ 그거 니들이 싫어하는 공산당 빨갱이들이 하는 법 아니냐

    • @kanghyunyoo6690
      @kanghyunyoo6690 년 전 +16

      맞습니다

    • @n0.939
      @n0.939 년 전 +164

      ​@@blackswanv4962 ? 전임이 싼 똥 오히려 원희룡이가 막았는데?

  • @kkkk3444
    @kkkk3444 년 전 +63

    솔직히. 중국인들은 쫓아내야함. 부천이나 인천 제주도쪽 부동산 중국인들이 다 먹어서 개판나던데 이제 부동산법 다시 개정해야함

  • @knowledgemeerkat
    @knowledgemeerkat 년 전 +65

    저때 화교들 달러장사 못하고 땅 제대로 못사게 했기에 지금 우리나라 자본발전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 @user-hl1hd6yt7y
    @user-hl1hd6yt7y 년 전 +65

    인터넷에서 온갖 혐오선동을 일삼는게 화교들임
    어떻게 처리해야할지는 정해져있음

  • @user-bz9hb6pl3h
    @user-bz9hb6pl3h 년 전 +2094

    옛날에는 화교가 힘을 못쓰지만, 지금은 중국인에게 투표권도 주어지고 부동산, 토지들을 확대해가며 점점 힘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 @hjjin6357
      @hjjin6357 년 전 +211

      ㅁㅈㅇ...

    • @kshziralristic8049
      @kshziralristic8049 년 전 +18

      @@hjjin6357 ㄱㄱㄲ

    • @wukongson1071
      @wukongson1071 년 전 +1

      그게 왜그러냐면 지난 5년간 이북에서 내려온 북괴가 대통령 자리에 있었거든요. 아주 부끄러운 한국 현대사의 수치입니다..

    • @archive-kpop
      @archive-kpop 년 전 +2

      경고
      중공 부동산 , 민영화 침투중
      국내체류 외국인수 230만명중 중국인(조선족+불법체류자 포함) 160만명
      2035년전후 500만명 순식간 급증될것입니다
      그점을 이용해 업체는 100% 아니...1000%~3000% 전기세 가격올릴겁니다
      국영화
      여름 전기세 월평균 10~15만원
      민영화되면
      월평균 100~150만원 될겁니다
      컴퓨터 cpu 120와트 + 그래픽카드 400와트 등 , 에어컨 등
      수도,의료,전기 등은 불매운동도 불가능
      전기없이 뭐 어떻게 살라고 ㅋㅋㅋ 민영화되면 그냥 ㅈ됨
      민영화 반대시위 보다
      그냥 민영화 추진하는 사람 빨리 탄핵 시켜버리는게 훨씬 쉬운 일이다

    • @archive-kpop
      @archive-kpop 년 전

      민영화되면 진짜 무섭다
      의료민영화 되면 진짜 큰일납니다 하루아침에 더블x더블 억대 파산됨
      스쿨존사고 , 무단횡단 사고 , 어린이 사고 등
      스쿨존 2명 사고나면? 한강행
      버스 기본요금 5천원 인상될것
      8대 민영화 금지 법안을 제1 주력 법안으로 만들 것
      한국이 세계유일 + 세계최고
      한국 8대 국유화 국영화 공공인프라,가스,전기,공항,수도,철도,의료,공공임대(주택) 입니다
      헌법 제 1조 몇항 넣고 8대 국영화 영구불변 고정 대못 박아야 합니다

  • @user-cu4tx7pq1t
    @user-cu4tx7pq1t 년 전 +1863

    초반에 한국의 자본이 넉넉하지
    못할때 화교를 견제한건 신의 한수라고
    봅니다 그러지 못했다면 상당히 경제적으로 예속되었을 듯?

    • @Zara9Zom
      @Zara9Zom 년 전 +1

      ㅇㅈ 지금 부동산 치솟은게 그냥 오른게 아님 문제인이 중국한테 부동산 풀어주고 이꼴났음.. 서민들이 집을 못사니 출산율 강제 꼴등행 나라 망해가는중..

    • @heyjoehandrix4182
      @heyjoehandrix4182 년 전 +153

      이승만 정책의 대부분이 존나 정확했음

    • @shinbiapt.8627
      @shinbiapt.8627 년 전 +176

      그 당시에 조선왕실 후손들 탄압하고 화교들 억누른 덕택에 그 부작용 막아냈음. 지금 태국에서 왕실이 어떤 짓 벌이고 있고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화교들이 경제권 다 틀어쥐고 현지인들 착취하는거 보면 그때 정책이 신의 한수였음

    • @user-tb7no6by2n
      @user-tb7no6by2n 년 전 +2

      '

    • @wincup
      @wincup 년 전 +27

      진짜 신의 한수.

  • @user-dn1ji4ut2d
    @user-dn1ji4ut2d 년 전 +3

    영상과 설명이 아주 깔끔해요

  • @user-il8yu7ru4z
    @user-il8yu7ru4z 년 전 +170

    저때 정책이 맞음. 지금은 외국인들이
    마음껏 활개를 치게 됐는데 그 원인은
    이중국적자 놈들이 지들 혜택을 위해
    규제와 법규를 지들 입맛대로 뜯어
    고쳤기 때문임
    외국인들이 이 나라의 주인노릇
    하지 못하게 통제시켜야 됨

  • @user-zu6mm8ip5t
    @user-zu6mm8ip5t 년 전 +404

    중국인은 우리땅 사고 건물짖고 임대 할수있지만 우리는 중국에서 못함

    • @ertanbolat8588
      @ertanbolat8588 년 전 +2

      짖고X 짓고O

    • @gregorypaek7413
      @gregorypaek7413 년 전

      할수있슴.
      대출한도등 제한도 있슴

    • @user-uv4ig8uh2n
      @user-uv4ig8uh2n 년 전 +25

      상호주의 원칙으로 중국인들 한국에서 땅 부동산 못사게 막아야합니다

    • @user-zu1ck3yg2q
      @user-zu1ck3yg2q 년 전

      중국 = 문재인

    • @user-xr3fb3vw9s
      @user-xr3fb3vw9s 년 전 +4

      ㅋㅋㅋ 우리도 중국 땅 살수 있음 문제는 우리나라 국민중에 중국 땅 살만큼 부자가 몇명이나 될거 같음? 그리고 니네가 20억짜리 아파트 주인이어 봐라 중국애들은 그 20억을 현금으로 주고 산다 니네 같으면 중국인한테 안팔거 같냐

  • @Kimsewoong
    @Kimsewoong 년 전 +720

    외국인 토지 소유 금지법은 다시 부활해야 한다고 본다... 자꾸 중국 자본이 들어와서 땅값 올려서 폭리 취하고 먹튀하는데 방관하는 정부는 도대체 뭐냐...
    명분이 약하면 차라리 상호주의를 내세워서 우리도 중국에 토지 소유 못하는 걸 이유 삼으면 되잖아... 참...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년 전

      조선시대부터 유교적 성억압 사회.
      성인 야동 금지는 한국이 거의 유일. 야동 ,성매매,유사 성행위 금지. 동성애 , 리얼돌 반대 시위.
      얼마전 고등학생들에게 콘돔 사용법 성교육하자 학부모가 항의해서 취소됨. 그저 공부하는 기계로 학생 키우는 나라.
      기본 쾌락 말살 시키는 나라.
      동거 비율 세계 최저.
      비혼출산 oecd 평균 39% 한국은 1%.
      Oecd 중 공공 정자 은행 없는 유일한 나라.
      미국은 한해에 수만명씩 정자 기증으로 태어남.
      중국은 대리모 사업이 호황.
      성이라면 치를 떠는 한국.
      성진국 이라고 놀리는 일본은 출산율 1.42명.
      성을 감추기만 하는 한국은 출산율 0.81명.
      성진국 보다 먼저 소멸될 나라

    • @user-ic1dj5tf7r
      @user-ic1dj5tf7r 년 전

      조선시대 "열하일기" 지은이 박지원은 이 책에서 "조선인은 아무 이유 없이 중국인을 깔보고 한자를 빌려쓰면서 중국인의 문장을 깔본다. 조선인은 아무 이유 없이 조선의 풍물에 자부심이 강하다." 라고 썻음.
      매우 옹졸하고 폐쇄적이고 자폐적인 우물안 개구리 같았던 조선.
      조선시대 500년간 양반은 병역의 의무도 없이 같은 민족을 노예로 부리면서 자기들 끼리만 잘 먹고 잘 삶.
      민란 동학운동 일어나자 외국 군대 끌어와서 자국민 토벌. 세계 유일무이.
      조선시대 오스트리아인 여행자가 조선을 보고 " 지구상에서 조선 만큼 지배층이 거짓되고 범죄적이면서 백성이 가난하고 불행한 나라는 결코 없다. " 라고 말했음.

    • @Kimsewoong
      @Kimsewoong 년 전

      @@user-ic1dj5tf7r 부동산 이야기 하는 내 댓글에 아무 상관 없는 헛소리 하는 난독증 꿔바로우네.
      일단 꿔바로우들이 근거라고 내미는 증거들이 날조가 심해서 열하일기인지 뭔지에 대한 진위 여부 검토도 필요하고
      그걸 떠나서 이렇게 본론과 상관 없는 헛소리를 하니까 꿔바로우들이 무시 당하는거임.
      왜 그걸 모르지? 역시 배움이 부족해서 그런가?

    • @jungjoonghan82
      @jungjoonghan82 년 전

      중국몽 문재인

    • @user-fh7mg2qq3l
      @user-fh7mg2qq3l 년 전 +12

      훠훠 중국몽 함께하겟슙니돠

  • @user-um7iq1kf1l
    @user-um7iq1kf1l 년 전 +94

    다른 나라에서 다 폐쇄 시키는 공자 학원도 없애야 함...

  • @WhiteTuxedo
    @WhiteTuxedo 년 전 +12

    파도 파도 업적만 나오는 가카님...

  • @shlee9617
    @shlee9617 년 전 +211

    화교가 아니라 이제는 조선족과 중국 본토참깨로 제주도, 수도권 등
    각 부동산에 문제가 많다...

  • @user-nb2qe7qe1d
    @user-nb2qe7qe1d 년 전 +772

    화교들이 뿌리 내리진 못했지만 중국 본토인의 한국 지배는 경계해야할 문제죠.
    특히 외국인(중국인)에 대한 토지소유를 금지하는 규제를 다시 해야하는 시대가 왔죠..

    • @ShellCore
      @ShellCore 년 전 +1

      조선족이 노무현을 가장 좋아해. 왜? 조선족한테 취업 비자 영주권을 준 게 놈현임

    • @sia.T
      @sia.T 년 전

      이재명이 중국인들의 부동산 취득소유매매를 제한하는 정책을 주장했는데 어차피 대선 떨어졌으므로 자동 무산. 윤석열정부는 반중국을 주장하는 듯 했기에 어떨까 싶었는데 제주도를 중국자본에 팔아넘긴 원희룡을 국토부장관에 앉힘.ㅡ.ㅡ;
      말로만 반중반중하면 뭐하겠습니까. 중국인, 중국자본 이거 정말 심각하게 규제해야 합니다!

    • @user-nb2qe7qe1d
      @user-nb2qe7qe1d 년 전 +29

      @@sia.T 이제 강원자치도도 먹힐예정잊죠.
      친중성향의 도지사가 있다고하니

    • @newghost24
      @newghost24 년 전 +6

      중국인이 혐오스러운 건 둘째치고, 외국인 토지소유 금하는 나라가 존재하긴 하나요?
      너무 주변 상식이 없으신 것 같네요... 안쓰럽습니다.

    • @user-gc7jn8mu2o
      @user-gc7jn8mu2o 년 전 +18

      @@newghost24 상황이 심각해지니까 극단적인 생각이 나오는거임 이런거보면서 여러생각을 해보는것도 좋은듯

  • @taylorrekim5909
    @taylorrekim5909 년 전 +3

    화교에 대해 이렇게 쉽고 알차게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 @lovekim4451
    @lovekim4451 년 전

    잘보고 갑니다~ 구독도 박았습니다!

  • @seob5847
    @seob5847 년 전 +1137

    지금의 기준으로 정말 무지막지한 정책이었지만 얼마나 현명한 조치였는가. 많은 오점이 있음에도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가능한 이유이다.

    • @user-rl7zx6qh7f
      @user-rl7zx6qh7f 년 전

      옳소 화교들한테 휘둘렸으면 계속 후진국이죠

    • @buynghoon
      @buynghoon 년 전 +165

      빛 박정희...

    • @kgaia2035
      @kgaia2035 년 전 +50

      오점이 없는 최선의 선택 아니었을까 합니다만

    • @user-qb2cz9ho2m
      @user-qb2cz9ho2m 년 전 +14

      @@kgaia2035 오점 많았지..

    • @sungminlee1877
      @sungminlee1877 년 전

      박정희 전두환 군사정권이 물론 반드시 좋다곤 못하지만 결과적으로 잘한것 두가지는 화교와 범죄조직 소탕한것

  • @jyp460
    @jyp460 년 전 +579

    동남아와 같은 화교 장악은 막았지만, 부동산을 중심으로 2차 침공이 진행중입니다. 외국인의 부동산 구매를 규제해야합니다

    • @EthanBecker-gq8ni
      @EthanBecker-gq8ni 년 전 +10

      옳습니다

    • @JAY.K
      @JAY.K 년 전 +80

      문ㅇㅇ이 더 가속화시켜서 걱정

    • @user-mb7kr4xx2y
      @user-mb7kr4xx2y 년 전 +5

      동의합니다

    • @kimandre336
      @kimandre336 년 전 +15

      원래 외국인이 한국에 있는 건물과 땅을 살 수 있는 계기가 처음부터 미국에 있는 한인교포들을 위한 거였죠.

    • @user-cx9pp9fq3e
      @user-cx9pp9fq3e 년 전 +21

      다행히 윤석열정부가 규제 진행중임

  • @anhtu7830
    @anhtu7830 년 전 +29

    화교가 살아 남지 못한것이 아니라.. 그 시기와 때가 있는 법인데.. 지금 한국내에 주변에 보면.. 거진 중국인들 가득함.. 의료보험 부터.. 국가의 세금이 살살 녹는 상황임..

  • @user-jh2dy3yn4k
    @user-jh2dy3yn4k 년 전 +26

    아아... 각하.. 그립습니다...

  • @user-oe1nu7jb6r
    @user-oe1nu7jb6r 년 전 +1086

    저 외국인 토지소유금지법이 도대체 언제 풀린건가 해서 보니, IMF때 다 풀어줬네요. ㅡㅡ;; 그래서 중국애들이 막 사들이는거구나?;;
    저 법은 다시좀 만들어야 할거 같네요. 아니면 외국인이 토지소유시 세금을 높이 책정하고, 국내 주거시에만 토지 소유가 가능하도록...
    손좀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user-yw7ut3hk1g
      @user-yw7ut3hk1g 년 전 +97

      ㅇㅇ 왜 외국인이 한국토지를 사 다 막아버려야됨

    • @fghshsh
      @fghshsh 년 전 +104

      다시 부동산 압수하자 아님 세금 폭탄 때리든가ㅋㅋㅋㅋ

    • @Espresso_crema
      @Espresso_crema 년 전

      김대중(민주당주류) 김영삼(국힘주류)이 나라 망쳐놨음

    • @jrodgrey51
      @jrodgrey51 년 전 +82

      우리 국민도 아닌데 화교들 토지는 싹 압류했으면 좋겠음

    • @user-gg3wi8ot4v
      @user-gg3wi8ot4v 년 전 +82

      그거보다 내국인은 대출못하고 외국인은 대출 쉬워요

  • @user_525mqwfgxbkxz
    @user_525mqwfgxbkxz 년 전 +1117

    동화되고 그나라 사람이 된 경우라면 상관이 없는데 그냥 자기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자기들만 살려고 단물빠는게 가장 큰 문제죠.

    • @walterjohanson1087
      @walterjohanson1087 년 전 +70

      외국 나가살면 이민 2세대는 몰라도 1세대는 자기들 끼리만 커뮤니티 만들어서 삶. 코리아타운 차이나타운이 왜 있는데 중국인은 그렇다 쳐도 한국인이라고 안그럴거같냐

    • @user_525mqwfgxbkxz
      @user_525mqwfgxbkxz 년 전

      @@walterjohanson1087 맞습니다. 그래서 박정희 대통령의 저 정책같은경우 한국이라서 가능했던 것도 있죠. 미국에서 뭐 유대인이 돈잘버니까 걔들을 돈을 뻇고 불리하게 하자?
      바로 정치인생 끝나는거죠. 지극히 한국이라서 가능했던 정책입니다. 생각해보면 잘했다고도 생각되지만 아니 이게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자본주의 국가에서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해보면 또 아니기도하죠. 그리고 말씀하신건 지금의 미국에서 3세대들과 2세대들이 겪는 문제기도 하구요. 아시아 2세대들은 다들 자국의 나라 라는걸 따지는 편인데 3세대들은 아니거든요.

    • @cncn29870
      @cncn29870 년 전 +95

      지금은 조선족이 그러고있음

    • @user-cg3cu1ug5k
      @user-cg3cu1ug5k 년 전

      @@walterjohanson1087 사실 뭐 그럴 필요는 없고 주도권만 확실하게 잡으면 됨

    • @user-do9fs3bv8k
      @user-do9fs3bv8k 년 전 +75

      @@walterjohanson1087 한국인이 안그런다고 말하지는 않은거같은데

  • @TV-pc9ri
    @TV-pc9ri 년 전 +134

    여전히 중국인들은 한국의 주요 거점에 자신들의 영향력을 확대시키고 있고,
    공자학원 같은 경우에는 서구 선진국들은 퇴출 분위기 이지만, 거의 유일하게 한국에서는 대학교 등을 중심으로 확장 일로에 있습니다.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여 공자학원 같은 중국공산당의 이념을 전파하는 조직이 한국에 뿌리 내리지 못하도록 조치를 해야 합니다.

    • @user-pu4fq2lf6e
      @user-pu4fq2lf6e 년 전 +6

      이재명 같으면 두손두발들어 공자학원 환영 했을것임
      김용옥도 마찬가지

    • @user-cx7wf4xv6x
      @user-cx7wf4xv6x 년 전 +1

      진짜 공자 학원을 왜 그대로 놔두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해외 거주 중인데 이곳은 공자학원 붐이 2010년대 중반에 잠시 일었다가 다 퇴출당해 남아있지 않습니다. 설립 때부터 정치적인 목적이 가득한 단체인데 설립을 하면 돈을 주다보니, 한국 대학들에선 귀닫고 눈감고 돈받으며 공자학원 설립하고 있는데 보고 있으면 정말 답답합니다. 대대적으로 공자학원이 어떤 곳인지 알리는 캠페인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 @user-pu4fq2lf6e
      @user-pu4fq2lf6e 년 전

      @@user-cx7wf4xv6x 윤석열도 중국이라면
      꼼짝을 못하네요

  • @user-vg9jj4nr8c
    @user-vg9jj4nr8c 년 전 +15

    아주 오래전부터 하인천역 주변 화교들이 살았지만 화교에 대한 인식은 청나라 오랑케 족속들이라고 하여 병자호란시 못된 짓을 했기에 감히 대한민국에서 기를 펴지 못하도록 자연스게 배척하여 화교들이 기를 못편것이다.

  • @_Zero_Sugar
    @_Zero_Sugar 년 전 +423

    이건 화교만의 문제가 아니라 조선족 같이 중화권에 물든 사람들이 하고 다니는 짓이 대체로 메뚜기떼랑 다를 바가 없음.
    필요할 때만 인권 운운하면서 권리 챙기고 정작 외국인이라는 이점은 그대로 이용하면서 무책임한 태도로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 주변을 전부 말려죽임.
    우리나라가 해외 진출할 때 현지화에 초점을 맞추는거랑은 정반대인거;;

    • @user_525mqwfgxbkxz
      @user_525mqwfgxbkxz 년 전

      어찌보면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의 문제입니다. 국가가 나서서 그들이 돈벌고 하겠다는데 막을수가 없죠.
      웃긴건 이걸 이용해먹는 놈들이 공산주의자들인게 문제지만...

    • @user-gs1zh9ky4x
      @user-gs1zh9ky4x 년 전 +7

      한국인도 외국에서 뭉쳐살면 똑같음 진짜 염병 그만좀;;

    • @user-do9fs3bv8k
      @user-do9fs3bv8k 년 전 +84

      @@user-gs1zh9ky4x 대체 왜 할말 없어지면 한국이 이렇네 저렇네 하면서 연좌의 오류를 범하는지 모르겠음, 한국 이민세력이 해외에 정착해서 자기 이익을 위해 주변을 말라죽인다고? 그러기엔 한국 교포들 세력이 너무 작지 않나? 하고싶어도 못하지.

    • @simplestarK9
      @simplestarK9 년 전

      @@user-gs1zh9ky4x 그냥 중국인에 대한 거부반응이 지금 역대 최고임 내가 21세기 초반엔 중국가서 살았을때는 중국인들이 한국인들 돈많은 사람들로 인식하고 잘대해주고 나름대로 경제협력파트너처럼 1:1로 대응한데 반해, 핑핑이 집권하고 즈그중국짱 이지랄하고 중국우선주위같은 교육하니까 거기에 순응하는 수많은 중국인들 화교나 조선족포함해서 진짜 병크를 너무많이 저지름 왜 사람들이 중국인들 ,화교들 싫어하고 경계하는지 제발 알아보셈

    • @wook2mon
      @wook2mon 년 전 +54

      @@user-gs1zh9ky4x 조선족..?

  • @user-fc2vz9gq8p
    @user-fc2vz9gq8p 년 전 +264

    한국살고싶으면 조용히 동화되어서 살던가
    아니면
    사랑하는 본인들 나라로 가는게 맞다

    • @user-bz7hj1um1s
      @user-bz7hj1um1s 년 전 +1

      시대착오적이노ㅋㅋ

    • @The_Neuk
      @The_Neuk 년 전 +78

      @@user-bz7hj1um1s 저게 맞는거 아닌가 한국 살면서 중국화 바라는건 그냥 분탕아님?

    • @user-di8ti4tr7i
      @user-di8ti4tr7i 년 전

      @@user-bz7hj1um1s 중국인? ㅋㅋㅋ 가서 진핑이 노예나 하면서 살아라.

    • @user-dm4qu7ny8u
      @user-dm4qu7ny8u 년 전 +46

      ​@@user-bz7hj1um1s 조선족인가?

    • @holyyeon3926
      @holyyeon3926 년 전 +37

      @@user-bz7hj1um1s 어디가 시대착오인건지? 딱 맞는 말.

  • @user-fy1nr5wq4j
    @user-fy1nr5wq4j 년 전 +5

    정말 잘한 일이네요..👍

  • @Super_right
    @Super_right 년 전

    거의 80만 축하드려요

  • @user-di1df5cr2m
    @user-di1df5cr2m 년 전 +691

    중국화교들의 특징은 못되먹었다는 겁니다. 이해는 갑니다. 척박한 해외에서 자신들의 카르텔이 아니면 어려웠겠죠. 하지만 내가 버는 부의 원천을 살펴서 나의 이웃들을 돌봐야 했습니다. 우리나라 최부자 처럼 말이죠. 앞으로도 자기들만의 카르텔로 현지인들을 철저히 배제하고 비즈니스를 지속한다면 결국 화교탄압의 역사는 계속될 겁니다. 결국 자업자득의 결과로 화교탄압은 이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 @jjj-kv4do
      @jjj-kv4do 년 전

      ㅋㅋ 화교들은 현지인을 배제하고, 꼬리아인은 서로씹어먹고 철저히피해다닌다 아닌가? ㅋㅋㅋ

    • @jinain
      @jinain 년 전 +42

      응 이미 국내 중국인 백만명시대야 투표권까지 주고 부동산까지 싹쓰리

    • @username-catfishFormCountry
      @username-catfishFormCountry 년 전 +78

      @@jinain 이런댓글 쓰는 이유가 뭐임 어차피 먹었으니까 중국인 만만세 뭐 이런소리하고 싶은거임? 그리고 지금 중국인이랑 화교랑 완전 동일시 할 수는 없음 ㅋㅋ.. 글고 국내에 외국인 비율이 중국인 100프로도 아닌데 뭔...ㅋㅋ

    • @user-kx5di5wl1c
      @user-kx5di5wl1c 년 전

      @@username-catfishFormCountry 중국놈이 지방시장선거에 출마까지 하고있는거는 알기는 아나? 너는 한국인이냐 아니면 중국놈이냐?

    • @songkim8904
      @songkim8904 년 전 +57

      타지에서 살아남으려 노력하다보니
      그런건 이해가는데 너무 억척이되다보니
      문제가 생기는것 같음..
      인도네샤 말레샤 필핀등 경제권장악
      열받은 현지인들 화교 인종청소하고
      난리났었던걸보면 안타깝지만 중국계 이민받는거 조심해야될것같음

  • @sleepyhan217
    @sleepyhan217 년 전 +584

    화교 막은건 진짜 다행이고 지금도 3년살면 대한민국에서 투표할수있는권리를 준건 큰 잘못이니 얼른 고쳐야된다

    • @lrvihsyeind
      @lrvihsyeind 년 전 +1

      ?? 3년 살면 투표권을 준다고? 진짜 한국은 개ㅈ밥국가구나

    • @user-tp3ks7vb2p
      @user-tp3ks7vb2p 년 전

      재이니 대통이란 노미 고따우로 했으니 여적죄인이지...

    • @derbyace1225
      @derbyace1225 년 전 +24

      정말 다행스럽게도 우리나라는 한동훈이라는 법무장관을 배출해 냈음.

    • @derbyace1225
      @derbyace1225 년 전 +9

      @@user-cx7jy3yk7i ㅋㅋㅋㅋㅋㅋ 중국산 쓰레기 태양광 패널 수입, 대북 송금... 수 십조인데 무죄 ㅋㅋ

    • @yunpigsackki_zuger
      @yunpigsackki_zuger 년 전

      화교는 우리민족입니다 중공인이 아닙니다 잔류일본인과 친일파가 화교를 대만으로 쫓아냈습니다

  • @user-re3qs2ti4v
    @user-re3qs2ti4v 년 전 +11

    정말 화교 자본 탄압은 신의 한수

  • @user-tu3hv9xg3h
    @user-tu3hv9xg3h 8 개월 전 +77

    박정희 대통령님...화교 조져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화교 안조졌으면 지금 화교에 경제지배당하는 동남아꼴 났을듯.

  • @Silver_Bell.618
    @Silver_Bell.618 년 전 +261

    저때 처럼 중국인들 뿌리 못잡게 해야하는데...

  • @MrParkjaejung
    @MrParkjaejung 년 전 +221

    지금은 중국인때문에 부동산 문제가 너무 커짐

    • @Newjeannam
      @Newjeannam 년 전 +2

      언플임 전체 부동산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율 찾아보셈

    • @hollow77142
      @hollow77142 년 전 +22

      @@Newjeannam ㅈㄹ 자국민 대출규제때리는데 ㅋㅋ

    • @kyungsicpark9257
      @kyungsicpark9257 년 전 +5

      @@hollow77142 저거 사실임 ...
      외국인의 부동산 점유율이 1퍼 내외고 중국인은 그중 과반수일뿐임 ,,,

    • @ukki486
      @ukki486 년 전 +1

      제주도 한정 존나 심각하긴함

    • @user-vf2zi9to4f
      @user-vf2zi9to4f 년 전 +8

      @@kyungsicpark9257 거의 다 수도권에 몰려있는데 그게 적은걸까?

  • @user-zn8vs1xp3q
    @user-zn8vs1xp3q 년 전 +1

    몰랐던 지식 .
    감사합니다!
    사는게 참 힘드네요!

  • @KGN20C
    @KGN20C 년 전 +9

    그저 갓...

  • @kongplus1
    @kongplus1 년 전 +266

    박정희 대통령이 베트남에서 채명신 장군으로부터 화교들이 나라의 혼란을 틈타 매점매석 스파이행위등의 정보를 입수한 뒤 화교탄압에 대한 결심을 굳혔다고 합니다.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이미 화교자본이 다 먹어서 10프로도 안되는 화교들이 부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죠. 일본 같은 경우 자체적으로 탄탄한 경제적 기술적 기반이 있어서 화교탄압이 심하지 않았지만 대한민국은 좀 잔인하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던 같습니다.

    • @user-ik6fk3yg6l
      @user-ik6fk3yg6l 년 전

      박정희가 화교를 겨냥해서 외국인 부동산 소유 금지를 한 것은 5.16 쿠데타 직후 60년 대 초반이고,
      월남전은 한참 뒤안 70년 대 전 후반에 벌어진 일인데...
      외교는 상호주의가 원칙입니다.
      한국에서 특정 국가 사람들이 뭘 할 수 없다면, 한국인도 그 나라에서 뭘 할 수 없습니다.

    • @kongplus1
      @kongplus1 년 전

      @@user-ik6fk3yg6l 무슨 월남전이 70년대 후반에 일어났나요? 베트남은 55년부터 프랑스와 싸우고 있었고 미국이 중간에 바통을 이어받어서 전쟁했는데요. 화교를 겨냥한 대표적인 정책은 짜장면값 제한이죠.
      우리나라 첫베트남 파병은 65년도 입니다. 상호주의라고요 중국은 부동산도 외국인 부동산 소유금지죠. 금지라기보다는 그동네는 아예 소유권이 없는데
      우리나라는 이미 IMF때 선진국한테는 거의다 시장 개방했구요. 중국은 대국이라고 깝죽대지만 어마어마한 제약이 있는 곳입니다. 적어도 중국만큼은 규제를 해야되죠

    • @user-cy6cs8kl8i
      @user-cy6cs8kl8i 년 전 +5

      그 이야기를 원희룡한테 좀 이야기해봐 제주도 판 놈

    • @kongplus1
      @kongplus1 년 전 +2

      @@user-cy6cs8kl8i 간호조무희망자 니가 해봐

    • @Ycmjg37143
      @Ycmjg37143 9 개월 전

      그게 왜 그러냐면 조선 때 김조순의 아들 김좌근이 세도정치를 이상하게 만들어서 매점매석하고 난장판을 만든적이 있던 사례가 있고 여흥 민씨 일가도 그런짓한 사례가 있어서 그런 세도정치를 변질시키는 세력들이 등장하지 않도록 강하게 조치한거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 @B2spirit_ap
    @B2spirit_ap 년 전 +337

    11:30 박정희 취임이 63년인데 이게 맞나? 싶어서 찾아보니 61년 5.16 이후 국가재건최고회의때 제정된 법이나 행해진 조치들은 진짜 화교들 타겟팅 한게 맞는 것 같네요... ㄷㄷ 배워갑니다

    • @leeadrian7382
      @leeadrian7382 년 전

      화교 돈을 노린 박정희의 '화폐개혁' 무참히 실패
      5.16 군사쿠데타로 등장한 박정희 군사정부는 군사쿠데타로 침체된 경제활동 때문에 정권 유지가 점점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재정적자는 물론이고 인플레이션이 점점 위험 수위에 올라가자 박정희 군사정부는 1962년 6월 9일 저녁 밤 10시에 '긴급통화조치'를 실시합니다.
      쿠데타로 어수선한 상황에서 발생한 화폐개혁은 철저히 비밀리에 이루어졌습니다. 당시 재무장관 천병규를 비롯한 5명의 화폐개혁 준비반은 업무에 들어가기 전에 "기밀 누설시 총살형도 감수한다"는 선서를 했을 정도입니다.
      화폐개혁에 사용할 돈은 영국 드라뤼 회사에서 제조됐는데, 영국제 새 화폐는 화폐개혁이 있기 44일 전 부산항에 도착, 폭발물로 보안 처리된 상태에서 보관되기도 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박정희 군사정부의 화폐개혁은 사회에 큰 혼란을 가져왔습니다. 생활비에 한해 6월17일까지 10대1의 비율에 따라서 가구당 한 사람에게 5백원 한도로 새은행권을 바꿔준다고 했지만, 9일밤 저녁 10시에 발표된 화폐개혁은 10일이 일요일이라는 점을 노려 통제를 됐지만, 사회적 불안감은 극에 달했습니다.
      특히 이날은 통금 시간까지 앞당겨져서 귀가하는 시민들이 택시를 잡으려고 해도, 택시 기사가 구권은 이제 소용없다면서 승차거부를 하기도 했습니다. 포목상과 쌀집은 늦은 밤에도 현금을 들고 와 치마 저고릿감을 사거나 쌀을 사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화폐개혁이 단행된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돈이 없는 서민들은 술에 취해 '알게 뭐냐'고 외치기도 했으며, 지방에 있는 가족에게 화폐개혁을 알리고 빨리 신고하라는 전화를 하는 사람이 많아 전화 교환원은 '눈코 뜰 사이가 없다'고 비명을 지르기도 했습니다.
      군사정부가 급작스럽게 시작한 화폐개혁은 대한민국의 경제는 물론이고 사회적 불안과 혼란을 일으키면서 그냥 밀고 나가면 할 수 있다는 군사문화의 전형적인 정책과정을 보여줬습니다.
      '지하 자금으로 군사정부를 살리려 했던 박정희의 화폐개혁'
      박정희 군사정부는 쿠데타 이후 누적된 재정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하루빨리 자금을 마련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화폐개혁'을 통해 부정축재자와 화교의 현금을 확보하겠다는 단순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당시 군인들로 구성된 혁명위원회는 부정축재자들은 검은돈을 몰래 숨겨 놨을 것이고, 화교는 은행을 이용하지 않고 있어 현금을 다발로 집에다 모아 놨을 것이라고 봤습니다.
      하지만 막상 화폐개혁이 시행되자 이런 자금은 별로 회수되지 않았습니다.
      통화조치의 결과로 1962년 6월 17일까지 예입된 총액은 1,873억환인데, 이중에서 1,582억환은 환화이고 나머지 291억환은 수표 등의 지급수단이었습니다. 6월 9일 당시 우리나라의 화폐발행액은 1,653억환이었으므로 71억원만이 회수되지 않았습니다. 신고액을 보면, 100만환 이하 금액이 90.5%를 차지하였고 1억환을 초과하는 경우는 불과 7건 12억에 불과하였다.
      즉 박정희는 화폐개혁만 하면 이런 지하 자금을 동원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화폐개혁'을 실시했지만, 박정희의 예상과 달리 여유자금을 현금으로 거액 보관하는 경우는 드물었고, 오히려 금과 같은 현물을 보유한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박정희의 화폐개혁은 1961년 최고회의 재경위원이었던 유원식이 박정희에게 제안하여 시작됐는데, 모든 과정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심지어 한국은행 총재와 최고회의 재경분과위원장이었던 김동하조차 몰랐습니다.
      미국은 박정희의 '무계획'적이고 비전문가적인 '화폐개혁'에 불같이 화를 냈고, 화폐개혁을 실행하기 위해 봉쇄한 예금계정을 빨리 풀지 않으면 아예 원조를 중단하겠다는 협박을 했습니다. 화폐개혁을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단순한 생각은 경제 혼란과 함께 산업계의 자금이 묶이는 사태가 발생해 오히려 경제 침체만 더 가중됐습니다.
      혁명정부 예산의 반을 미국 원조자금에 의존하고 있었던 박정희 군사정부는 미국정부의 압력에 굴복해 예금봉쇄를 해제함으로, 처음 계획했던 퇴장자금을 끌어내 군사정부의 재정적자를 막겠다는 박정희식 '화폐개혁'은 결국 실패로 끝났습니다.
      박정희 '화폐개혁'이 실패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군사정권이 자신들의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 아무런 준비도 없이 시행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1962년 군사정권을 영구히 하기 위해 증권파동으로 불법자금을 마련했던 군인들 머리에는 법보다는 자신들의 권력을 위해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위험한 생각만 존재했었습니다.
      결국, 미국의 경제 지배하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군사정부는 미국이 제시한 경제정책에 따라 겨우 경제를 회복했고, 박정희는 미국의 도움으로 성공한 경제 대통령으로 불리는 이상한 현상이 한국사회에 미화된 것입니다.
      '화폐개혁'을 무조건 하지 말아야 한다는 주장은 별로 설득력은 없습니다. 경제가 변화되고 시대가 변화되면 '화폐개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안목과 철저한 계획으로 '화폐개혁'을 준비해야지, 그렇지 못할 경우는 아예 않으니만 못합니다.
      출처 : 아이엠피터뉴스(www.impeternews.com)

    • @B2spirit_ap
      @B2spirit_ap 년 전 +4

      @@leeadrian7382 그... 제가 뭐 세줄 이상 못읽겠다 이런건 아닌데 댓글창에 사설기사를 전체스크랩 해오시면 좀 당황스럽습니다

    • @K69534
      @K69534 년 전 +17

      북한쪽은 화교 죽음으로 응대함 그정도면 싱거움

    • @user-xz3gn5mc5f
      @user-xz3gn5mc5f 년 전 +2

      여윽시 믿고 보는 지식해적단

    • @user-fl2gc9xh5r
      @user-fl2gc9xh5r 년 전 +21

      @왓더퍽
      아..문가...
      읽기만해도 자동으로
      욕이 나오네.
      그러나 난 욕 안함.
      욕먹으면 오래산다니깐..

  • @user-cz9wy8pj4x
    @user-cz9wy8pj4x 5 개월 전 +7

    화교들이 수세대 동안 한국에 거주함에도 조세, 병역의 의무를 회피하려고 귀화하지않고
    의대, 약대, 한의대, 로스쿨 등에 입학 할 때 화교특별전형으로 합격하는 화교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 @user-zy1or7dv7d
    @user-zy1or7dv7d 년 전 +71

    지금도 우리나라에 화교대상의 업악정책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적당히 봐주니까 한도끝도없고...

  • @jamessong8729
    @jamessong8729 년 전 +375

    화교와 유대인이 자리 잡지 못한나라. 한국.
    자장면값 동결 이건 진짜 신의한수였어요.

    • @user-pf3fp7hi3g
      @user-pf3fp7hi3g 년 전 +28

      동결 안시켰으면 지금 일반중국집 짜장면 15000원 했을꺼임

    • @user-xu9br3pb2e
      @user-xu9br3pb2e 년 전 +1

      자짱면에 엿을 썩어만든건데 화교둘이 엿먹이느라고 만든음식인가? 아니면 한국인이 자짱면을 한국식 엿짱면으로 만든건가?

    • @user-xu9br3pb2e
      @user-xu9br3pb2e 년 전 +3

      중국식 자짱면은 맛이없는데 한국식자짱면은 맛있는데 도대체 누가 개발한건가?

    • @krmacou8888
      @krmacou8888 년 전 +7

      @@user-xu9br3pb2e 한국인 입맛에 맞게 변형시키다보니 일케됌

    • @user-xq4fl4mk7s
      @user-xq4fl4mk7s 년 전 +2

      @@user-pf3fp7hi3g 퀄리티가 박살나짜나요 예전엔 손짜장이 기본이었는디

  • @user-vp6kk1ej3w
    @user-vp6kk1ej3w 년 전 +66

    타민족의 자본이 너무 많이 유입된 국가는 해당 국가의 국민들이 역사적으로 힘들었던 경우가 다수인 것 같습니다. 화교들을 견제한 정책들이 지금의 한국을 만드는데 기여하였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한국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vintage6161
    @vintage6161 년 전 +27

    나이먹은 세대지만 살아오면서 박정희대통령의 선견지명에 두고두고 놀라게된다.
    경제, 산림녹화,의료보험등 정책이 어느것 하나
    선진화와 미래지향적이지 않은것이 없다.
    세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거지나라에서 초딩나이 애들이 식모살이,아이스케키통메고 길거리로 나가야했던 삼시세끼에 목숨걸던 나라가 지금의 대한민국으로 발전하게된 한강의 기적은 정말 유례없는 일이었다.
    우리가 박정희대통령을 존경할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 @ssssss7112
    @ssssss7112 년 전 +555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지방 참정권과 부동산 취득이 가능한 국가의 외국인들에게만 지방 참정권과 부동산 취득권을 주어야 합니다.
    이대로 가다간 중국인 입맛에 맞는 정치인만 뽑게 될것이며 한국인들이 중국인에게 월세 주고 살게 될겁니다.
    중국이 영향력을 끼치려고 하는 지금이 60년대 보다 더 큰 위기입니다. 정신차려야 합니다.

    • @Someone111ify
      @Someone111ify 년 전 +26

      무상몰수해야.

    • @GGG-bz3bl
      @GGG-bz3bl 년 전 +1

      좌빨정치인들은 친중이 많아서 모른척하고잇을듯

    • @user-hk4bg8sk2k
      @user-hk4bg8sk2k 년 전 +50

      표얻으려고 중국인들에게 투표권을 무리하게 주다보니 선거때마다 개입되고 부당산매입제한까지 안하는게 가장 큰 문제.

    • @user-mp6jo2gq1o
      @user-mp6jo2gq1o 년 전 +1

      투표권 준게 노무현이었죠. 중국과 민주당의 유착은 어쩌면 문재인이 아니라 그 이전부터 유지되어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user-ph9jm6nz7v
      @user-ph9jm6nz7v 년 전 +24

      ㄹㅇ 중국은 공산당이 집권해서 투표라는 개념이 없는데 상호주의 ㅇㅈㄹ ㅋㅋ 지나가는 개가 웃을듯

  • @user-ch1bt2nx3o
    @user-ch1bt2nx3o 년 전 +185

    박정희가 잘 한 것 중 하나가 화교 진출을 막은 거임...........확실히....능력자는 맞음....................동남아 가보면.......화교들의 위세를 실감함........같이 어우러져 살면 되는데....자신들만의 왕국을 세워......현지와 배척하고 동화되지 못하는 게 문제.......

    • @blackenergykim4408
      @blackenergykim4408 년 전 +13

      인정합니다. 제 친구도 동남아시아를 여행하면서 깜짝 놀랐다고 하던데요. 박정희 재평가했다고 들었어요. ㄷㄷ

    • @Nareum_daero
      @Nareum_daero 년 전 +9

      1. 1953년, 1962년 두차례 화폐개혁으로 화교들 현금들을 휴지조각으로
      2. 1961년 '외국인 토지 소유 금지법' - 화교들 토지소유 차단
      .... 이건 이승만 시행한 것임.

    • @user-oj6ir7zv9f
      @user-oj6ir7zv9f 년 전 +11

      @@Nareum_daero 1962년 화폐개혁은 박통때임

    • @ecarte931
      @ecarte931 년 전 +1

      공으로 과를 감출 수 없듯, 과로 공이 묻히는 것도 온당하지 않다

    • @user-pi2iw2ty7m
      @user-pi2iw2ty7m 년 전

      정희는 인생 2회차

  • @serendipity0923
    @serendipity0923 년 전 +14

    근데 요즘 화교들은 보면 대만국적들고 외국인전형으로 의치한약에 낮은 수능 등급으로 간다던데 맞는지는 모르겠음. 특히 화교4세 이런친구들은 말안하면 아예 한국인인지 화교인지 알수없을정도로 동화되어서 약대에 많다고 썰은 들은적잇는데 알수는 없을듯

    • @user-vw2td5wd4w
      @user-vw2td5wd4w 년 전

      약사들중에 화교출신들이 60%정도 됨. 김대중이 의약분업을 할 떄 약사들이 열렬하게 지지했던 이유. 참고로 김대중도 화교집안임. 부계가 원래는 제갈씨이며, 어머니는 장씨임. 둘다 중국인. 당연히 화교들이 많았던 직업군을 우대해서 그들의 지지를 얻어낼려고 한거. 노무현을 후계자로 삼은 것도 화교였기 때문임.

    • @user-em9nt5pw7b
      @user-em9nt5pw7b 년 전 +1

      성대 약대

    • @user-po8cq1ki7u
      @user-po8cq1ki7u 4 개월 전 +1

      장원영

  • @Collaintp
    @Collaintp 3 개월 전 +11

    우리민족 중흥의 길 위대하라

  • @suhyeonpark7516
    @suhyeonpark7516 년 전 +200

    외국인 부동산거래 금지는 지금 실행해야…..

    • @perduskadastra
      @perduskadastra 년 전 +14

      그냥 중국만 못하게 하면됨

    • @kice.suneung
      @kice.suneung 년 전 +5

      @@perduskadastra 다 막아야지

    • @K69534
      @K69534 년 전 +1

      외국인(개인)은 토지소유 막아야됨

    • @user-uw4gn6ut5k
      @user-uw4gn6ut5k 년 전 +2

      @@kice.suneung 중국은 토지 구매 못하게 하고 기간제 대여만 하니까 불공평하잖음. 상호주의에 입각해서 그정도 수준으로 가야지 안 팔아! 는 어려움

    • @kice.suneung
      @kice.suneung 년 전

      @@user-uw4gn6ut5k 내 말이 그말임 소유는 못하게 하자고

  • @65bun
    @65bun 년 전 +46

    우리나라도 이제는 달라지고 있어요. 부동산이 팔려나가고 선거에 영향력 끼칠만큼 중국 유입인구가 많아졌어요. 출산률은 급감하는데 중국인은 물밀듯 밀려드니 동북공정이 따로 필요할까 싶을 지경이네요. 마라탕에 열광할 게 아니라 위기의식이 필요합니다. 지난 정권의 중국비호는 지탄 받아 마땅할겁니다.

    • @user-zu9vr7kq1m
      @user-zu9vr7kq1m 년 전

      너무 무섭습니다. 정말. 걱정됩니다. 요즘 어느 가수 국적논란이 크던데 뉴스는 하나도 안나오라고요. 오히려 한국의 문화를 널리알린다는 뉴스들만 ... 선조들이 어떻게 지켜온 나라인데 ...

  • @sniffy2614
    @sniffy2614 년 전 +9

    11:14 부터라도 꼭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금 필요한 정책인데... 박정희의 성공한 경제정책들을 보면 진짜 지금 필요한 지도자인거 같네요.

  • @vksvlfls7555
    @vksvlfls7555 년 전 +139

    50년대 정주영 이병철도 화교 사채업자한테 돈빌려썼으니 그냥뒀으면 한구경제 황금기 과실을 화교들이 다 먹었을겁니다

    • @bazimaster595
      @bazimaster595 년 전 +13

      놔뒀으면 지금 강남부동산들 화교들이 다 가지고 있을거라고 보면 됨....

  • @noah489
    @noah489 년 전 +533

    정말 좋은 영상 만들었다. 중국경제는 국가의 본토경제와 외부의 화교경제를 나눠서 봐야 한다. 해외거주보면 차이나타운이 있는 나라에서의 중국인의 영향력은 있던 코리아타운마저 없어지게 만들며 심지어 화교들이 사는동네로 이주해야 일거리 생긴다는 한국인들도 있다. 기본적으로 차이타운을 통해 들어오는 중국본토인들로 그 나라의 인력시장 교란과 부동산시장은 막장돤다. 짐 우리나라도 슬슬 그런 기미가 보이고 있다. 이거 정말 무서운 일이다. 지방정부에서 중국친화정책으로 관광객유치하려다 나라전체가 화교에게 부동산 뺏기기 쉽상인거 알아야 한다.

    • @zorlucas7343
      @zorlucas7343 년 전

      몇일 전 외국인들만 대출규제 풀어줬어요.
      이민제도 적극도입 한다고 발표하구요.
      영종도,강원도가 제주도처럼 박근혜의
      국제관광카지노 도시 국책사업 이었는데, 코로나와 사드문제로 중국 기업의 자본들이 주춤했었지만, 이번 정부의 파격적인 이민제도로 중국인들은 제주도 때 처럼 부동산 관광을 올 겁니다.
      이미 사이트 홍보 전략실 계획중인 회사도 있구요

    • @user-mg4nv2io1b
      @user-mg4nv2io1b 년 전 +1

    • @CM0535
      @CM0535 년 전 +55

      화교들 부동산 특혜 정책부터 없애라. 화교들 대를 물고 잘 살게 해주는 화교 입시 정원 외 우선 정책도 없애고.

    • @user-rr5vg1jy3g
      @user-rr5vg1jy3g 년 전

      박정희 각하 반자이

    • @user-bo8ct5eb4z
      @user-bo8ct5eb4z 년 전 +28

      전 정부 강원도지사...

  • @ilililililll556

    감사

  • @gyjung498
    @gyjung498 년 전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누르고 갑니다.

  • @bomteulack
    @bomteulack 년 전 +617

    화교가 힘을 못쓰게 된건 어찌보면 다행인 면이 더 크군요 ㄷㄷ

    • @user-pb7gc6su6b
      @user-pb7gc6su6b 년 전 +116

      어찌보면 다행인 것(X)→당연히 다행인 것(O)

    • @LASERIAN
      @LASERIAN 년 전 +1

      박정희가 그래서 조진거임
      다른나라들은 화교들이 경제권을쥐고있어서 정계랑 유착해서 국정을 좌지우지하니까ㅇㅇ
      독재자여서 독재정권이여서 가능했던 일이기도 함 지금같은 민주정권 시대였으면 인권탄압이라고 온갖 시위하고 할 수 도 없음
      계획경제도 그렇고 박정희가 한국에 꼭 있어야했던 필요악이었던 인물로 취급받는 이유가 있는거임

    • @Magos_01
      @Magos_01 년 전 +6

      국공내전으로 국민당 분들이 대다수인데 뭔 소리함?

    • @LASERIAN
      @LASERIAN 년 전

      지금 체류중인 조선족들과 중국인들이 서서히 몸집 불려나가는거 제대로 못막는것도 이미 민주화가 된 나라라서 따지고보면 어쩔 수 없는거기도 하고 이제 치안좋다는 한국도 슬슬 몇십년안으로 우범지역 생기고 슬럼화 될꺼라고봄 이미 조선족들 때문에 대림동 이미지 망가진것도 이러한 것들의 시작일듯
      그렇다고 과거 독재정권때처럼 대놓고 조질수도 없으니 뭐ㅋㅋ

    • @patrickchoi9120
      @patrickchoi9120 년 전 +64

      @@Magos_01 돈 앞에서 우파랑 좌파는 없단다

  • @personnel1511
    @personnel1511 년 전 +228

    화교의 탄압이 불합리해보여도 필요한게 이들은 끝까지 이방인임을 자처하고 자국도 아닌 타국에서 현지인들을 배척하고 텃세를 만들어버리면서 자기들만의 세력을 만들어 세우는 엄청난 사람들이라 무서운 존재들임… 융화할 마음이 전혀 없는 그룹..

    • @user-pu4fq2lf6e
      @user-pu4fq2lf6e 년 전 +5

      호주에서도 그러지요

    • @user-cj4wx3yd3x
      @user-cj4wx3yd3x 년 전 +9

      장원영ㅋㅋ 집안에서 김치만드는 거 본적도 없다고 함ㅋㅋㅋㅋㅋㅋ

    • @user-cx7wf4xv6x
      @user-cx7wf4xv6x 년 전 +6

      @@user-cj4wx3yd3x 근데 요즘은 그냥 일반 가정에선 김치 안만드는 경우가 워낙 많아서... 하희라, 이연복, 공상정의 경우 화교지만 완전히 융화되었죠. 공상정 스케이트 선수는 화교 3세지만 본인을 화교라고 부르면 한국 사람이라고 화낸다고 합니다. ㅋㅋ 그래도 대만 국적을 소유하고 대만 학교를 다닌 화교들은 괜찮은데 조선족이 진짜 문제입니다.

    • @bb-nj3ki
      @bb-nj3ki 11 개월 전 +1

      사상 중국인임..

    • @user-to4ke7fr9h
      @user-to4ke7fr9h 10 개월 전 +1

      @@user-cx7wf4xv6x 응 우리집 김치 만들어 어디서 위엔잉 방패침?

  • @user-hy6eu1ku3r
    @user-hy6eu1ku3r 11 개월 전 +1

    우리나라와 규모의 경제가 다른 나라들이 호시탐탐 노리는걸 막기위해 정책이 적절히 있어야 할듯해요.

  • @ThePolloo88
    @ThePolloo88 년 전 +186

    외국인 토지소유금지법은 정말 필요한 법이네요 지금도 어느정도 적용되었으면 좋겠네요

  • @LDD897
    @LDD897 년 전 +196

    우리나라 국적인 화교출신 자녀들이 거의 한국인화 된 이유가 있었군요
    다른나라는 안그런데 우리나라는 왜 한국화 되었는지 궁금증이 풀렸네요

    • @onlyROK
      @onlyROK 년 전 +79

      정부가 이런 사람들 상대로 박쥐짓 못하게 단호하게 처리해야한다는 좋은 사례로 보이네요. 조선족들이나 다문화가정이랍시고 들어온사람들이 한국에 발붙이고 살면서 딴생각하고 있으니...

    • @happyhappyplanet
      @happyhappyplanet 년 전

      세계 곳곳에 차이나타운 커다랗게 만들어놓고 사는게 중국인들임. 그들은 절대 동화되지 않음

    • @onlyROK
      @onlyROK 년 전 +46

      @@islandchink2439 동화는 안되더라도 최소한 적개심을 가질만한 사람은 쫒아낼 장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여기서 한국에 충성하면서 살던가 아님 꺼지라고

    • @jinyoungan4830
      @jinyoungan4830 년 전 +10

      장xx 등 조상은 화교였지만 한국인에 동화 다 됐죠.

    • @frankjung1993
      @frankjung1993 년 전 +3

      @@islandchink2439 ㅋㅋㅋㅋ 너거 고향으로 돌아가.

  • @bageloooo
    @bageloooo 3 개월 전 +8

    갓정희

  • @user-ds8ix6no5q
    @user-ds8ix6no5q 8 개월 전 +19

    박정희 대통령
    존경합니다
    가장 어려운 시대에
    가장 위대한지도력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ii8xo4bq9q
    @user-ii8xo4bq9q 년 전 +29

    이젠 중국자본이 우리나라를 넘보지 못하게 막아야 한다.

  • @kits4281
    @kits4281 년 전 +296

    화교자본은 대부분이 그 나라의 산업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상업이나 서비스업에 종사한답니다.
    언제든지 청산하고 떠날수 있어야 하기때문에 큰자본이 들어가는 중화학 이런데는 사업을 안하죠.
    산업화 초기에 그런 화교경제를 억눌렀기에 중화학등 산업이 커갈수 있었던 하나의 요인이었다고 봅니다.
    군부독재 나쁘다는 식에 말들이 많은데, 군부독재 였기 때문에 이런 강한 드라이브가 오늘날을 이룬 밑걸음이었다고 봅니다.

    • @tahoonkang3745
      @tahoonkang3745 년 전 +1

      이사람 바보인간 아닌가 군부독재였기 때문에 이런 강한 드라이브가 가능하다니 거의 바보수준의 인간아닌가 정책만 잘하면 되는 것이고 법만 잘만들어 외국인은 일가구 일주택만 소유할수있다는 법만 만들면 되는데 이런 생각능력 바보인간이 왜 헛소리 하냐

    • @kkchnh
      @kkchnh 년 전 +6

      ㄹㅇ

    • @user-pu4fq2lf6e
      @user-pu4fq2lf6e 년 전 +4

      그건 맞음

    • @user-tv1db9nm5e
      @user-tv1db9nm5e 년 전 +4

      ㄹㅇ

    • @user-no4mz5mo7n
      @user-no4mz5mo7n 9 개월 전 +2

      박통같이 현명한 지도자가 나올 가능성이 정말 드물기때문애 민주주의가 필요한거임
      잘되면 경제성장이지만
      못하면 북한되는거임

  • @1125oops
    @1125oops 년 전 +29

    갓정희 선견지명👍👍👍

    • @user-gp4fs3qd8y
      @user-gp4fs3qd8y 년 전

      김재규의사가 그립네

    • @1125oops
      @1125oops 년 전 +8

      @@user-gp4fs3qd8y 전땅크성님 그립네

    • @candycane0090
      @candycane0090 10 개월 전

      다른나라에서 행패부리는거 보고 뒤늦게 배우고 처리한걸 먼 선경지명이야 예언가냐 ㅋㅋㅋ

    • @1125oops
      @1125oops 10 개월 전 +1

      @@candycane0090 조선족은 댓글 안 달았으면 좋겠다. 맞춤법도 다 틀리고 선경지명이 뭐야ㅋㅋ 꼭 티를 내요

    • @ftga3966
      @ftga3966 10 개월 전 +3

      젼 둔 환 쟝 군 님 이 , 재규 지옥으로 보내셨지

  • @dellyspice
    @dellyspice 년 전 +83

    동남아에서 화교가 얼마나 암적인 존재인지를 알면
    우리나라에 화교가 장악못한건 정말 축복

    • @gracus7
      @gracus7 년 전 +1

      오리온그룹 회장이 화교출신

    • @dellyspice
      @dellyspice 년 전

      @@cosiemelody 뭐래 ㅋ

    • @cosiemelody
      @cosiemelody 년 전

      @@dellyspice 뭘 뭐래. 넌뭐고 ㅋ

    • @dellyspice
      @dellyspice 6 개월 전

      @@cosiemelody 네 다음 짜장

  • @tosaltdoll
    @tosaltdoll 년 전 +477

    당시 짜장면값(요식업 가격) 통제...
    화교 자산동결...
    명동 차이나타운 밀어버렸음.
    박정희 최고의 업적..

    • @user-jb5me9si9b
      @user-jb5me9si9b 년 전 +118

      각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user-ux8nf6mk5h
      @user-ux8nf6mk5h 년 전 +9

      이거 거짓말이에요. 외식가격 통제로 탄생한게 짜장면입니다. 아무튼 벌구들 지긋지긋해.

    • @jazzyman9959
      @jazzyman9959 년 전

      화교들이 외국인 입학특례를 이용해서 의약학계에 쉽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교들 지금의 30%가 의사 약사라고 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특혜 없어져야 합니다...

    • @junainoakuma
      @junainoakuma 년 전 +67

      @@user-jb5me9si9b 뭐 외식 가격통제로 태어난게 짜장면이야. 짜장면 역사가
      19세기 이상 가는데

    • @tosaltdoll
      @tosaltdoll 년 전 +50

      @@user-ux8nf6mk5h 당시 특정 품목을 정해서 가격상승에 엄격하게 대처합니다. 대표적인게 짜장면이나 쌀값, 라면가격이었구요..
      그건 지금 소비자 물가 산정에서 특정품목에 대해 가격인상시 정부에서 민감하게 반응하는것과 비슷할겁니다.
      물론 당시 중국집에서 맘대로 가격인상시키면 바로 세무조사부터 시작한것과는 다르겠지만요..
      그러한 과정과 혼분식 장려 등의 시대적 상황이 맞물려 짜장면값은 상당히 저렴해집니다.

  • @user-wd7gy1um9l
    @user-wd7gy1um9l 년 전 +12

    이런 고퀄의 영상을 끊임없이.. 감사합니다

  • @meow-xu8cq
    @meow-xu8cq 년 전 +37

    박정희가 알수록 대단한 분1970년대에 살던 시골에 화교 상점이 있었는데 항상 굳은 얼굴로 불친절하게 굴면서 절대 섞이지 않는 물과 기름처럼 있다가 어느 날 없어짐

    • @ftga3966
      @ftga3966 10 개월 전 +3

      반말은 하지말고

    • @user-ss7ns5uy1g
      @user-ss7ns5uy1g 10 개월 전 +4

      대통령이라고 하는게 그렇게 어렵나
      역대대통령중에 제일 대통령답구만

  • @truth1472
    @truth1472 8 개월 전 +1

    6.25전쟁에서 참전도 했습니다.

  • @user-fn1fb2gc6c
    @user-fn1fb2gc6c 년 전 +423

    저때 화교가 경제를 장악 못하게 한 정책이 신의 한수

    • @JH-bb8in
      @JH-bb8in 년 전

      이래도 박정희 까지? 좌좀들

    • @user-ok2vr3fi3r
      @user-ok2vr3fi3r 년 전

      박정희가 화교탄압 주도함

    • @pym-vq6km
      @pym-vq6km 년 전

      큰 일은 박정희 각하가 다 한다 이말이야

    • @user-rr4de9pj7u
      @user-rr4de9pj7u 년 전 +38

      박정희 그저 빛

    • @Zara9Zom
      @Zara9Zom 년 전

      지금 부동산 치솟은게 그냥 오른게 아님 문제인이 중국한테 부동산 풀어주고 이꼴났음.. 서민들이 집을 못사니 출산율 강제 꼴등행 나라 망해가는중..

  • @IJARI_GOGUMA
    @IJARI_GOGUMA 년 전 +255

    진짜 최고의 정책
    동남아랑 제주도 보면 진짜 소름이 돋음

    • @K69534
      @K69534 년 전 +29

      근데 진짜 초기에 잘 못조지면 바퀴벌래처럼 인구 불어남 무슨 쥐새끼도 아니고 동남아는 너무 오랫동안 서구 식민지배 받아서 시기를 지났음

    • @songkim8904
      @songkim8904 년 전 +50

      제주도 부동산 정책보면
      중국계를 너무 쉽게 보는것 같음

    • @K69534
      @K69534 년 전 +13

      @@songkim8904 한족=사람 아님

    • @user-vv1su2on6t
      @user-vv1su2on6t 년 전 +11

      이제 강원도도 제주도꼴 나게 생겼음

    • @user-yh2bn2fg1j
      @user-yh2bn2fg1j 년 전 +15

      제주도 아직 개선 가능한 상황임 , 대림 관악 금천 영등포 이런데가 찐 심각

  • @user-ok4qu7mi9m
    @user-ok4qu7mi9m 년 전 +9

    화교에게 먹히고 있는 대한민국ㅠ 군사정권의 미래전략이 더 우수했던 대한민국ㅠ

  • @travelercheck3950
    @travelercheck3950 년 전 +1

    12:50 +일본,소련(러시아),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남아시아,서아시아,유럽,아메리카

  • @Utillity
    @Utillity 년 전 +33

    정말 혜안이 돋보이는 잘한 일! 오히려 현대 사회는 의회 정치라 허점이 생기기도 하죠. 중국 발 로비 공세에 어떤 중국인 우호적인 법안이 나올지 모르는 상황... 해외 투기 자본으로부터 자국을 보호하는 건 소국 입장에서 항상 신경써야할 일입니다. 특히 중국인들의 제주도 땅투기는 이미 유명하죠... 만약 수도권까지 중국인에게 잠식되기 시작하면 이 나라는 어느 나라이고 누굴 위한 나라겠습니까

  • @hempenful
    @hempenful 년 전 +75

    화교가 정신은 중화로 무장하고 몸은 외국에 있으니 문제가 되는거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하는건데 지들이 최고인줄 앎

    • @user-rv2vv4ff6q
      @user-rv2vv4ff6q 3 개월 전

      이게 맞지 ㅋ 뼛속까지 중꿔사상 이라 화교가 간 그 나라에 도움이 1도안됨 ㅋㅋ 돈 벌어 빼돌리니까

  • @Decaf125
    @Decaf125 년 전

    1.5배속으로 하니 딱 맞네요

  • @ptk3431
    @ptk3431 년 전

    이건 잘했으

  • @psycheps7326
    @psycheps7326 년 전 +127

    우리나라 화교들 힘 못쓴다는 말 틀렸습니다.
    의대 약대 전형중에 화교 전형이 따로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화교는 지하에서 로비를 하며 활동하고 있어서 잘 안보이는 것일 뿐
    절대로 화교 힘이 약한 것이 아닙니다.

    • @liouywenhuei6556
      @liouywenhuei6556 년 전 +6

      그래서 한국인도 화교학교 많이 입학하더라구요

    • @chinoloachhunter8308
      @chinoloachhunter8308 년 전

      그러게요 잡으려면 여권부터 몰수하고 아예 생존권을 박탈했어야 하는데 인간의 형상을 하였다고 조금 봐준면이 없지 않아 있죠.

    • @user-ib9dq8hk9z
      @user-ib9dq8hk9z 년 전 +11

      나라를 좌지우지하는 화교랑은 비교자체가 어불성설임 우린 화교가 없는거나 마찬가집니다

    • @user-ln5tt8sk3h
      @user-ln5tt8sk3h 년 전 +9

      그정도면 영향력이 거의 없는거죠.

    • @user-sj8ni1gc2q
      @user-sj8ni1gc2q 년 전 +11

      이게 영향력이 줄어든 상태라는게 아찔하네요.

  • @user-eu4my8gx2f
    @user-eu4my8gx2f 년 전 +14

    중국인들 정말 경계해야 합니다!!

  • @hs1767
    @hs1767 7 개월 전 +1

    우리나라 군사 독재 정권때, 몇 세기 이전에 동남아에 정착한 화교를 보면서 이미 기겁을 했군요.
    역사는 반복되고, 이데올로기는 강하다.
    완전히 국적 귀화하고 자본주의 성향이 확고하며
    사상 검증까지 오랜 기간 받은 중국인이여야 공존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국가 정부 입장에서는 큰 위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고, 해당 국가에 정착하면 해당 국가에 스며드는게
    당연한 이치라 생각됩니다.

  • @user-pw3lc5fp7z
    @user-pw3lc5fp7z 7 개월 전

    Good 👍

  • @nobunagaoda30
    @nobunagaoda30 년 전 +218

    솔직히 그분의 공과에 대해 여러가지 할 말이 있지만 화교탄압은 한민족의 독립성 측면에서 나았다고 본다

    • @zoozeonja158
      @zoozeonja158 년 전 +3

      대신 친일파를 양성해서 도긴개긴. 오히려 일본보다 화교자본으로 성장했으면 싱가폴처럼 국민소득 5만5천 될수도 있을지도.

    • @YJYSYHY
      @YJYSYHY 년 전 +1

      화교탄압 ㅎㅎ

    • @lorune3156
      @lorune3156 년 전 +28

      ​@@zoozeonja158 그런 추정은 해서는 안됩니다. 지금 한국이 내리막길을 타고 있는건 친일파 때문도 아니고 국민소득 문제도 아닌 자체적인 인간문화에서 비롯된 것이라 봅니다.

    • @user-cf2zz6vo5j
      @user-cf2zz6vo5j 년 전

      @@zoozeonja158 인도네시아처럼 ㅈ밥 국가가 되든가?

    • @user-cf2zz6vo5j
      @user-cf2zz6vo5j 년 전

      @@zoozeonja158 친일파 양성이란 구체적으로 뭘 말합니까?
      문재인딸 일본 우익에서 운영하는 대학교 나온것 뭐 이런건가요?

  • @sns4685
    @sns4685 년 전 +33

    정말 대단하십니다
    어떻게 이런 자료들을 준비하셨는지 생각만 해도 답이 안나오네요. ㅠ

  • @user-ix5me2mb1p
    @user-ix5me2mb1p 5 개월 전 +3

    10:14
    괜히 마계인천이라 불린게 아니었구나ㅋㅋㅋㅋㅋㅋ ㄹㅇ 인천은 기운이 다름

  • @vulcan9131
    @vulcan9131 년 전 +4

    갓정희..

  • @user-oj1lw4fy6i
    @user-oj1lw4fy6i 년 전 +19

    제가 20대때 중식을 잠깐 했었는데, 지금의 기성세대인 50~60대 인 형님들이 주방 주요 자리를 꿰차고 있을때 전해 들었습니다.
    한국에서만 유일하게 화교가 자리를 잡지 못했는데, 그들의 선배인 지금의 70~80대 분들이 전쟁을 경험하고 베트남에서도 잘싸워내는것 등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러시아상남자 중국인들 이미지처럼 전투력이 강하였고, 중국인들을 경쟁상대로 인식해서
    떼놈들은 맞아야 한다며 다 뚜까팼다고요.
    아마 중국인 특유의 거만하고 주방장꿰차고 텃세부리거나 하는 일이 생기면 법은 멀고 주먹은 가깝던 시절 지금보면 다소 미개해 보이는 방식으로 기싸움을 해도 밀리지 않았나본데
    국가에서 화교의 존재를 인식할만큼 중요한 사건인지는 몰랐고 덕분에 배경지식을 알게되었네요.

  • @bwseo404
    @bwseo404 년 전 +114

    화교나 외국인인이나 혐오하진 않는데 그들이 한국 경제정치에 스며들어 그들의 문화 민족주의성 만으로 한국을 좌지우지 한다면 먼훗날 한국의 문화와 민족성은 사라지고 탄압될것이 우려되기에 경계해야 된다고 느껴지네요 그나라가 영토에 민족성과 문화 무시하고 배척할께 뻔하거든요

  • @SwannieC
    @SwannieC 년 전 +11

    화교가 떠났다기보다 완전 한국귀화후 한국인이 된경우가많죠 하희라 이연복쌤처럼

    • @user-fr4or1ut1j
      @user-fr4or1ut1j 년 전 +2

      일제강점기 시절에는 휠씬 많았습니다. 떠나고 소수 남은이들은 동화된거고.

  • @Ginkogalmegy
    @Ginkogalmegy 6 개월 전 +8

    각하께서 옳으셨다

  • @kino_sun
    @kino_sun 년 전 +193

    동양에 화교가 있다면 서양엔 유대인들이 있죠..
    끊임없는 탄앞과 규제속에도 악착같이 살아남고 수단방법 안가리고 돈을 벌며 자녀교육에 불을 뿜고 현지 동화가아닌 몇세대가 지나도 민족성 뿌리에 집중하는게 두 집단이 비슷함..어쩔땐 중국과 미국싸움이 아닌 뒤에선 화교들과 유대인들의 싸움..이 두 집단이 세계를 주무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무서운 민족들인거 같아요

    • @user-fz4jo6ry3n
      @user-fz4jo6ry3n 년 전

      중국인들이 유대인들보다 더 쎄단다.. 중국은 현재 시장개방 30년만에 세계 경제 2위로 올라섰고, 동서양 막론하고 해외서 자기들끼리 공동체(차이나타운)를 형성할 정도로 공동체 의식, 중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이 확고함. 그리고 미국이 유대인들의 국가일거같냐?ㅋㅋ 유대인들 국가는 이스라엘뿐이고, 그마저도 미국 정치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뿐이지, 중국은 아예 국가 자체가 일당 체제임.

    • @user-tf3fd2jx8x
      @user-tf3fd2jx8x 년 전

      유대인은 탈무드 있지만 화교는 그만하 책이

    • @user-fz4jo6ry3n
      @user-fz4jo6ry3n 년 전 +1

      @@user-tf3fd2jx8x 삼국지 >>>>>>>>>>> 탈무드

    • @user-dn3if6zi7k
      @user-dn3if6zi7k 년 전 +16

      어딜 감히 유대인을 짱께따위랑 비교하남...
      유대인 민족 자체가 머리가 좋은게 맞는거고
      짱께는 메뚜기떼처럼.. 인구수로 밀어붙이는거임..
      저런 짱께 놈들이랑 비교하지 마삼.. 유대인들에게 실례임..

  • @user-ze1ix1iu3v
    @user-ze1ix1iu3v 10 개월 전 +35

    박정희 대통령의 많은 묘수중 신의한수~~~
    진짜 인간 박정희는 대단한 인물이야!~~

    • @ftga3966
      @ftga3966 10 개월 전 +7

      그래서 갓 졍 희 라고 부르잖아요

    • @user-ss7ns5uy1g
      @user-ss7ns5uy1g 10 개월 전 +5

      그대단한 반도체산업도
      박 대통령이 시작하고 저때 반도체공장까지 지음

  • @user-hf2ys7zc5b
    @user-hf2ys7zc5b 년 전 +87

    동남아 지역 나가보면 알겠지만 화교들 진짜 무슨 왕국을 꾸려놓고 사는 사람들 있음.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이재용같은 사람이 그렇게 산다고 하면 난리날텐데
    거긴 그냥 여의도만한 지역을 개인이 소유하고 그 안에서 왕 노릇하면서 살아감.
    그리고 그 안에서 그 화교들이 마치 귀족처럼 서비스 받으면서 살아가고
    분명 중국이 아닌데 중국어로 떠드는 소리가 엄청 들림.
    그리고 원주민들은 그 지역에 살려면 메이드 같은 거 하면서 뒤따까리 하면서 지냄.
    근데 더 슬픈건....
    그래도 그렇게 화교 따까리 해주는게 그 구역 나가서 사는 것 보다는 우대 받음...
    -_-

    • @Musclebeach
      @Musclebeach 년 전

      어쩔수 없는게 동남아 민족성때문에 지들끼리 절대 경제적으로 성공못함. 동남아에 동아시아, 유럽만큼 부자인 나라가 없는거보면 답 나옴.. 근데 화교는 ㅈㄴ지독함 이놈들 명절마다 비는 소원 1순위가 돈임, 경제적으로 악착같은 놈들임.. 그러니 더 잘살고 값싼 노동력 제대로 이용하는거지.. 뭐 사실 눈에만 안보일뿐이지 한국도 대기업 재벌들 정경유착해서 근무하는 직원들만 야근 오지게 하잖아? 세계 근무시간 1등국가.. 뭐 보이는것만 다르지 우리도 동남아 메이드들이랑 비슷하게 사는거임

    • @justinkim2259
      @justinkim2259 년 전 +5

      화교가 아니라 그냥 중국 갑부 아닌가 싶습니다.
      제 화교친구들은 나라에서 학비도 비싸게 때리고 정계진출도 막히고, 사람 목숨 다루는 의사조차 현지민족 우대를 해버리고.. 자기는 그냥 장사하는 삶이 싫다고 하던걸요

    • @Someone111ify
      @Someone111ify 년 전 +3

      @@justinkim2259 거기가 현명한거네.

    • @deadpool113
      @deadpool113 년 전 +3

      근데 우리나라랑 기준이 다름. 애초에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 필리핀같은 곳은 중국인 없어도 다민족임. 우리나 그렇게 느끼지 대부분 그 나라 사람들은 중국계도 민족만 다른 이웃이라 느낌. 오히려 그런 사람들도 있기에 그 나라 이름 걸고 나서는 재벌이나 대기업들도 있고 대도시들도 멀쩡하게 굴러감. 뭐 사람 있는 땅을 뺏은거면 몰라도 애초에 말레이시아의 쿠알라 룸푸르나 타이핑같은 도시는 중국인이 주도해서 건설된 곳이고 싱가포르나 페낭은 영국인이 건설했고 중국인이랑 인도인이 들어와서 실무를 맡았기에 도시 구실을 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거임. 아니 그렇게 원주민인거로 열폭할거면 본인들이 직접 도시를 개발하고 상공업이나 금융업에도 나서고 식민지도 안 당하도록 노력했어야지 술탄이나 샤이크들 있으면 뭐하냐 다 돈 받아쳐먹고 나라를 영국에 갖다 바쳤는데. 영국인이 위에서 다 쳐먹고 돈 되는 일은 중국인이 할 동안 원주민들은 시골에서 바나나나 까고 살았는데 누굴 이제와서 탓하냐. 오히려 그 말도 안되는 부미푸트라같은 정책 덕에 말레이인도 중국인처럼 중산층도 생기고 현대인답게 사는 평균이 맞아졌음. 근데도 중국인이 경제를 장악한다 그렇다고 그 중국인이 뭐 나라 배신 때리고 시진핑 만세하는 것도 아니고 여전히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 국기 달고 세금 내고 일하는데 본인들이 불만이어서 이거 마저 뜯어내려 하면 결국 뭐 아프리카나 중동이나 다를거 없어지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