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강 미국도 수입 해야하는 명품 무기 6개 / 천조국도 이건 사서 써야한다! [지식스토리]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9. 05.
  • 세계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밀리터리를 주제로 여러분들의 지식을 풍성하게 만들어나가는 지식유튜버 지식스토리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림설정을 해주시면 재미있는 영상을 매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식스토리와 더 친해지고 싶다면, 아래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문의도 함께 여기의 (1대1)채팅방을 이용해주세요.
    open.kakao.com/o/gv86g3Qb
    지식스토리를 지원하고 싶은 지군단이 되고 싶으시다면,
    / @knowledge_story
    링크를 통해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
    BGM info
    Track: Tobu - Seven [NCS Release]
    NCS: Music Without Limitations
    NCS Spotify: spoti.fi/NCS
    Outro BGM info
    Audionautix의 News Theme 1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creativecommons.org/licenses/...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아티스트: audionautix.com/
    -------------------------------------------------------
    본 영상은 국방부 출처 영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용된 영상들은 사용가능한 라이센스를 획득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사용된 영상들은 우측 상단에 출처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군사력 #밀리터리 #미군
  • 엔터테인먼트

댓글 • 976

  • @knowledge_story
    @knowledge_story  3 년 전 +236

    재블린에 대한 오해를 전달드린 것 같아 죄송합니다.
    재블린이라는 무기는 반은 일회용이고 반은 다회용인데, 재블린 발사대는 LTA라고 불리는 튜브가 있고 CLU라고 불리는 관측장비가 있습니다.
    여기서 LTA는 1회용 장비라 미사일과 함께 1회용으로 버려야하는 장비이고
    CLU는 여기서 재활용이 되는 장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일부는 재활용이 되긴 하지만, 작전 지역에서 LTA 보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발사대를 작전 지역에서 버리는 경우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1회용이라고 설명을 드렸는데, 설명이 미흡했던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개념이 너무 어려워 해당 영상과 맞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앞으로는 간략한 설명이라도 추가해 보다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thstjrdud
      @thstjrdud 3 년 전

      아니 사과문하는데 함들기 사과문 하나 더 쓰겠네 사과로만든개아니라 사과문으로 전차를 만들겠어 참나 종이맛 전차는 시러

    • @100im5
      @100im5 3 년 전

      아휴

    • @100im5
      @100im5 3 년 전

      아휴

    • @user-yn2wj6fv1k
      @user-yn2wj6fv1k 3 년 전 +4

      가끔발생하는 오류는 수정부탁드리고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 @user-kv4cd4om2k
      @user-kv4cd4om2k 3 년 전 +5

      @Thomas 가스직동 가스피스톤 차이점부터 배우고오렴..

  • @rex4270
    @rex4270 3 년 전 +473

    다른 나라들 :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우리가 만들어 보자!
    미국 : 돈도 있고 가오도 있는데 만들기 귀찮으니 걍 좋은거 사다 써~

  • @filot_21
    @filot_21 3 년 전 +13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Kimyae
    @Kimyae 3 년 전 +22

    뒷북이지만 미국 총기회사라도 hk416보다 더 뛰어난 총기 제작을 할 수는 있고 실제로도 있던걸로 앎
    다만 M4를 대체 못할 가성비를 가지지 못해서 죄다 제식화 실패해서 일부만 쓰는 상황

  • @user-um6so3wi4v
    @user-um6so3wi4v 3 년 전 +225

    미국이 수입해서 쓸 정도로 그 무기가 대단하거나 미국이 개발을 못하는 게 아니라 그냥 귀찮아서 사다
    쓰는거네

    • @jae7721
      @jae7721 3 년 전 +16

      그렇죠 그 무기가 대단해서 수입해서 쓰는건 hk총기 밖에 없죠 게다가 라이센스 생산도 하고 있으니

    • @user-oj8rt4pt7e
      @user-oj8rt4pt7e 3 년 전 +9

      독일의 기술력은 세☆계☆제☆일

    • @user-ni5bo3nr5q
      @user-ni5bo3nr5q 3 년 전 +20

      @footballcoreano
      아~그래서 지난번에 만든 독일 장갑차는 비만오면 헤치에서 물이 줄줄 쎘구나...ㅋㅋㅋ

    • @user-ni5bo3nr5q
      @user-ni5bo3nr5q 3 년 전 +8

      @멍청
      거기다 꼰대짓을 얼마나 심하게 했으면 이번 프랑스와 합작전차 사업에 이탈리아보고 들어오라고 그러니 지난번 유로파이터 사업때 데인거때문에 학을 떼고 안 들어감 ㅋㅋㅋ

    • @user-kf6wo7vu5l
      @user-kf6wo7vu5l 3 년 전

      @@user-ni5bo3nr5q
      그건
      그냥 돈이없어서...(사실 방산비리)

  • @oceanblue4387
    @oceanblue4387 3 년 전 +9

    사실 제공권을 무조건 장악하고 시작하는 미군의 작전환경을 고려 한다면 , 주력전차도 꼭 자체개발할 필요없이 레오파드를 사서 썻으면
    레오파드의 생산수량이 상당히 늘어나서 , 대당 단가 가 내려가고 미국이나 나토 가입국이나 , 또는 그이외의 동맹국들의 주력전차는 레오파드로 단일화 할수도 있었죠.

  • @user-gi4ru5pk7u
    @user-gi4ru5pk7u 3 년 전 +42

    미국이 못만들어서라기보단... 그냥 사서쓰는게 싸게먹히고 속편한것들

  • @user-pj3mx9jq3o
    @user-pj3mx9jq3o 3 년 전 +12

    1.HK416-독일
    2.칼 구스타프 무반동포-스웨덴
    3.스트라이커 장갑차 30mm 기관포-노르웨이
    4.해상초계기 C-27J 스파르탄-이탈리아
    5.M240 기관총-벨기에
    6.AV-8B 해리어-영국
    (유럽꺼만쓰네)

  • @patrickko5033
    @patrickko5033 3 년 전 +9

    칼 구스타프는 우리 육군도 도입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육군의 대전차무기는 현궁과 더불어 판저파우스트3를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모두 칼구스타프 보다 비싸고 가성비도 못합니다.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28

    H&K416은 주로 특수부대에서 쓰이죠. 신뢰성과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리고 H&K사는 독일연방군의 제식 소총인 H&KG3, H&KG36의 제작사이기도 하구요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betatester6336 비싼거는 천조국이라 상관없음. 전차에 터보샤프트 가스터빈 달고 다니는 나라인데

    • @Toazi_x
      @Toazi_x 2 년 전

      @@YSH-pb4rq ㅌㅋㅋㅋㅋㅋㅋ ㅣㅁ친

    • @byendy8302
      @byendy8302 년 전 +1

      @@YSH-pb4rq 하지만 ! 독일의기술력은 세계제일 불가능은없다 !!

    • @user-ui6nw4fh1t
      @user-ui6nw4fh1t 년 전

      @@byendy8302 하지만 미국에게 털린다!

    • @myrmoi
      @myrmoi 년 전

      @@user-ui6nw4fh1t 뭔가 잘못 알고 있는데 독일이 미국과 소련에게 개박살이 난 이유는 미국과 소련의 막대한 생산력 때문이었습니다. 독일은 부족한 물량을 보완하기 위하여 구축전차를 만드는 등 아이디어등을 짜냈지만, 미국과 소련은 독일이 생산하는 생산량의 각 4배 이상의 무기를 생산해 내고 물량 작전으로 나갔기 때문에 이길 수가 없었죠. 전쟁 초기 미국은 나치에 우호적이었고 소련과 불가침 조약을 했었는데 이것만 지켰다면 어쩌면 지금 유럽은 독일어가 공용어가 되었을지도 모르죠.

  • @user-mx4ey5hs8k
    @user-mx4ey5hs8k 3 년 전 +1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Ni-u1loy
    @Ni-u1loy 3 년 전 +1

    역시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 @R.O.K.SimGameEnjoyer
    @R.O.K.SimGameEnjoyer 3 년 전 +16

    해리어는 일부 전투기 레이더를 탑재한 기종이 있으나 기본적으로 A-10같은 무레이더(레이더 미탑재!) 아음속 중단거리 공격기입니다. 공중급유 없이는 전투기만큼 멀리 날지도 못하며, 애초에 전투기도 아닙니다. 느려 터진 속도때문에 전투기한테 사냥당하는 입장이지만, 수직이착륙 기능을 이용한 회피기동으로 기존보다 한두번정도 더 살아남아볼수는 있습니다.

  • @Haryunjin
    @Haryunjin 2 년 전 +11

    2:38 하 독일총 쓰고싶은데 딱 이표정임 ㅋㅋ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4

    아메리카급과 와스프급 크기가 워낙커서 스키점프대 없어도 해리어 운용 되는걸로 압니다.
    물론 연료랑 무장가득 실으면 조금 까다롭겠지만요

  • @user-wn4fz7ts5x
    @user-wn4fz7ts5x 3 년 전 +382

    넘사벽은 외계인 족쳐서 직접 만들고 인간용은 인간이 만드는거 쓴다는건가

    • @lillliliillllill
      @lillliliillllill 3 년 전 +26

      ㅗㅜㅗㅜ 싸발적이고

    • @user-vz9xi9to1w
      @user-vz9xi9to1w 3 년 전 +1

      미군ㅋㅋㅋ 가성비는ㅋㅋㅋㅋ 쏟아붓는 달러 대비는ㅉㅉㅉ

    • @Kenailoveyou
      @Kenailoveyou 3 년 전 +4

      @F-22A Raptor 우주에서도 알아줄듯

    • @user-oq2dw1yr3n
      @user-oq2dw1yr3n 3 년 전 +12

      @@user-vz9xi9to1w 그래도 돈이 많고 그만큼 얻는 게 있으니 쏟아붓겠지ㅋㅋㅋ 우리처럼 그지국가가 아니자나...

    • @user-vz9xi9to1w
      @user-vz9xi9to1w 3 년 전 +5

      @@user-oq2dw1yr3n
      그 돈이 어디서 나오는지는 아시나요?
      달러라는 무기로 상상을 초월하는 빚에도 아랑곳 하지않고 돈을 찍어대고 문제가 되겠다 싶으면 개도국 목을 옥죄고 그래도 안되겠다 싶으면 악마같은 전쟁을 일삼고... 20세기 이후 인류에 가장 절망은 안겨준 전쟁이 영국과 미국 근본없는 서구 자본주의를 가장한 제국주의라는건 부정할수 없겠지요? 미군 멋있지요 마치 근사한 스포츠카 같고 최신 감각에 스타일로 치장한 인싸같구요 근데요 님 그런 걔들이 늘 님같은 사람 등에 빨대를 꼽고 있다는것도 아시나요? 꼽힌 빨대를 자각 할만하면 헐리웃 영화로 온갖 미디어로 자본의 폭압으로 그래도 안되면 정의라는 허울과 선전으로 점철된 전쟁으로 그 가증스러운 탈은 안 벗겠지요? 저 20살 이전까지 이중 국적자였어요 실제로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하려고 했었던적도 있었구요...그런데요 다행히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세상에 대해 점점 더 많은것을 배워가면서 자연스레 알게되더라구요....미국을 적으로 또 경멸하고 싶은 맘 없어요...다만 그들 눈엔 그저 손톱만한 나라에 누런 피부를 갖고 영원히 하등하다라고 생각되는 우리가 그들을 미친 듯이 빨아댈 필요가 없다는 거에요..걔들 고마워하지 않아요 절대! 또 기회가 되면 그들에 이익에 부합하면 일본에 우리를 팔아먹었듯이 또 내던지겠죠...휴.....동네 서점이라도 다녀오세요..

  • @DAE_DO_JEOK
    @DAE_DO_JEOK 3 년 전 +96

    그냥 개발하기 귀찮은 무기는 산다.

  • @AaronGordon183
    @AaronGordon183 3 년 전 +5

    HK416은 진짜 명품이라던데 진짜 궁금하네요! 한번도 사용을 해본적이 없어서.ㅠㅠ
    사용해 보고 싶네요 꼭

  • @user-fb1kv5ig2j
    @user-fb1kv5ig2j 2 년 전 +1

    영상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 하세요

  • @youngonkim2279
    @youngonkim2279 3 년 전 +2

    오늘 내용 좋았습니다~~~~~!! 역시 총은 독일제인가???ㅋㅋㅋ

  • @user-rt1xt6qm8u
    @user-rt1xt6qm8u 3 년 전 +9

    미국 천조국 스웨덴 칼구스타프 무반동총 독일 HK-416소총 이탈리아C-27 스파르탄 수송기 영국산 해리어기 노르웨이 콩쿠르스사 30MM기관포 벨기에 FN-MAG58기관총 까지 우와 진짜 부럽다 ㅠㅠ😢ㅠㅠ~우리나라도 도입했으면 좋겠다 ~^*^~?!

  • @Octen9
    @Octen9 3 년 전 +4

    미국 강습상륙함 바다에서 보니까 진짜 크던데
    한미연합훈련때 항모안온데서 실망했는데 수평선에 무지막지한 배가 슥 보이니까 저게 항모가 아니면 뭔가 했는데 나중에 실제 항모보니까 진짜 섬이 지나다님 마침 섬이 근처에 있어서 비교가능이었는데 섬보다 크더라구요

  • @jskim8418
    @jskim8418 3 년 전 +12

    세계최첨단 무기이자 최강이라는 레일건도
    영국BAE기술력으로 가져오는거죠

  • @seal847
    @seal847 2 년 전

    언제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m134762
    @m134762 3 년 전 +108

    미국의 강습상륙함은 워낙 커서 스키점프대 없이도 해리어가 이륙 가능합니다.
    krplus.net/bidio/lKyDhYKsp52ug3o
    그리고 영상에 나온 영국에서 70대 구매는 F-35 개발이 늦어지면서 구매한 걸 말하는 것 같네요.

    • @f-35lightingii14
      @f-35lightingii14 3 년 전 +14

      맞습니다. 예비 부품들이 부족해지면서 영국이 비축하고 있던 해리어를 구입해 부품들을 비축하는 것입니다. 영국은 군축으로 해리어를 퇴역시키고 F-35B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f-35lightingii14
      @f-35lightingii14 3 년 전 +4

      추가로 미국의 와스프급, 아메리카급 강습상륙함은 만재배수량이 4만 톤대인데 5만 톤대로 잘못 나왔네요.

    • @user-ed4em1eu3m
      @user-ed4em1eu3m 3 년 전 +7

      니미츠급에서 이륙하는거 보니까 중간부터 이륙시키더라 ㄷㄷ

    • @user-nd3vo4hr1r
      @user-nd3vo4hr1r 3 년 전 +4

      대한민국에도 강습상륙함이 있다면 좋나요?

    • @user-ed4em1eu3m
      @user-ed4em1eu3m 3 년 전 +4

      @@user-nd3vo4hr1r 독도함이랑 백령도함등 3척있는걸로 알아요

  • @user-sv1zs7eu8g
    @user-sv1zs7eu8g 3 년 전 +5

    목소리도 좋고 발음도 정확하시네요. 항상 잘 보고 있어요~

  • @wk502
    @wk502 3 년 전 +1

    영상 감사해요. 태풍조심해요 지식님

  • @user-ec1bn3kz9c
    @user-ec1bn3kz9c 3 년 전 +1

    현역시절 90미리 무반동총을 보직으로 한 바, 동영상에서 1)반동이 있어 무반동 이라고 해야할지? 2)실사격에서 직사 타켓을 겨냥하는데 직사기를 총이 아닌 포라고 해야 할지
    90미리 무반동총은 반동 하나 없이 400미터 스터디아 곡선에 들어오는 전차는 100프로 명중률
    맹구 일병이라도...

  • @user-ql5si5ek5l
    @user-ql5si5ek5l 3 년 전 +15

    흠... 미국은 오토멜라라 76mm 함포 안쓰나용...?
    아 그건 수입이라 하기 그런가...

    • @jjk2769
      @jjk2769 3 년 전 +3

      MK.4 함포를 사용합니다

  • @user-vo6yg8jr9k
    @user-vo6yg8jr9k 3 년 전 +79

    3:47 오늘도 던지는 알피지~~~

    • @ms8579
      @ms8579 3 년 전 +7

      최대 사거리 7미터!

    • @woohyeok
      @woohyeok 3 년 전 +8

      전방에 rpg 투척준비!!

    • @woohyeok
      @woohyeok 3 년 전 +4

      @@user-ty3bh1zq5x 탄환있어도5~7m 밖이면 쓸모없음,,

    • @thstjrdud
      @thstjrdud 3 년 전 +1

      @@user-ty3bh1zq5x RPG 몸뚱아리로 때리면 존나 아플거 같은데

    • @user-lf1bu3mh7u
      @user-lf1bu3mh7u 3 년 전 +2

      @@user-ty3bh1zq5x ㄴㄴ 근접에서 휘둘면 무기됨

  • @user-ji2vf4sk1m
    @user-ji2vf4sk1m 2 년 전

    굿~~~~
    잘보고가요
    ♡♡

  • @user-br7gl7eq2i
    @user-br7gl7eq2i 3 년 전

    오늘도좋은지식감사합니다

  • @user-km4dk6yl6t
    @user-km4dk6yl6t 3 년 전 +36

    뭐하러 다 자국이 만들까 그럴 이유가 없지 크게 돈이 안되거나 개발비등에 비해 효율이 적을때 더 좋은게 있을때 훈련기 소총같은 문제 그리고 자국에서 만든다해도 모든 부품을 다 자국생산하는건 아님 우리도 다양한 무기를 개발해 사용하지만 모둔 부품을 100%우리가 생산하는거 아님 엔진 센서등등 제원을 보면 외국산들임

    • @user-eg3iz7id7t
      @user-eg3iz7id7t 3 년 전 +5

      자력이 될땐 자국기술력을 보유해야합니다. 전면전때 수입국에서 기술공유 거절하면 어쩌시려구요? 이런 이유때문에 국방물자 국산화 시도 끊임없이 하는겁니다.

    • @user-km4dk6yl6t
      @user-km4dk6yl6t 3 년 전 +1

      미국같은 경우야 자국에서 모든 걸 할수 있겠지만 효율성을 따지는 거죠 잠수함도 디젤잠수함을 운용자체를 안하니 아예 신경도 안쓰죠 돈이 되는데도요 괜히 이중 지출할 이유가 없다는 거겠죠 훈련기도 미국업체가 속해 있긴하지만 공개입찰형식을 취하기도ㅜ하죠 칼 구스타프포만 해도 자기들이 개발하는데 배보다ㅡ배꼽이 더 클것같으니 수입하는등의ㅡ정책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가죠 그리고 부품수입같은 경우 우리와 특별히 척을 지지 않을 우호국들이죠 불곰사업은 극히 예외적인거고 대부분 미국부터 영국등등 우리와 당장 적이 될 나라들이 아니죠

    • @MagicSteel1
      @MagicSteel1 3 년 전

      @@user-eg3iz7id7t 전 우주를 상대로 전쟁할 준비를 하자는건가. 일단 주적이나 확실히 해두시지

    • @user-eg3iz7id7t
      @user-eg3iz7id7t 3 년 전

      MagicSteel1 뭔 개소리야? 우리나라 로켓, 미사일 분야 더이상 개발 못하도록 억제하는게 가장 친한 우방국 미국인건 알고있냐? 당장 전쟁중인 우리나라도 우방국이 억제해서 개발 제한되고있는데 우주전쟁같은소리하고 자빠졌네. 가장 친한 우방국도 하물며 이런마당에 전시에는 외교관계가 어찌될지 모르는게 자명하다. 당연히 자국기술력 올려야지 되도않는소리하네. 너 미국에서 알피지 국산화한건 알고있냐? 저동영상에서는 단순 수입했다고만 나왔지 저런 저렴한 무기 국산화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주적같은 소리하네. 박정희때 자주국방외칠때 너같은놈들이 그딴소릴하니까 한창 공산당 대치중일때 발전이 늦지 어휴

    • @user-eg3iz7id7t
      @user-eg3iz7id7t 3 년 전

      MagicSteel1 추가적으로 니말느낌처럼 자국기술력 포기하고 무기만 사서 쓰게된 말로가 대만이다. 너 지금 대만 어떤꼬라지인줄은 아냐? 대만은 엄연히 중공이랑 대치국가인데 자국기술력 포기하더니 이제는 징병제까지 포기했다. 결론적으로 대만 잘나가던 시절에 무기 제일 잘팔아준 나라가 어딘진 아냐? 바로 미국이야임마 근데 이제 중국눈치보는거 때문에 무기 안판다고 해서 그냥 망했는데 뭐? 우주전쟁 준비?

  • @buckston201
    @buckston201 3 년 전 +6

    나중에는 칼구스타프 사용량이 워낙 많아지다보니 결국 창고에 묵혀두었던 구형 90mm까지 가지고 와서 사용했다죠 ㅋㅋㅋ

    • @jindorix
      @jindorix 3 년 전

      이름값 하네.ㅎㅎㅎ

    • @chip9178
      @chip9178 3 년 전

      중동 사막에서 장거리로 게릴라 상대하다보니 맞히기 힘든 소총보단
      시원하게 유탄이나 대전차화기를 쏘는게 병사들이 편했나봄

    • @buckston201
      @buckston201 3 년 전

      @@chip9178 건물등에 저격수가 숨어있거나 벙커나 엄페물에 숨어서 기관총을 쏘는 경우가 많다보니 로켓병기를 많이 쓸수 밖에 없었을듯 합니다.

  • @user-lp5rh2yi3b
    @user-lp5rh2yi3b 3 년 전 +1

    감사합니다!

  • @user-pj9fj3xo4m
    @user-pj9fj3xo4m 3 년 전

    지식스토리 따봉~~♡

  • @meaculpa938
    @meaculpa938 3 년 전 +92

    역시 독일. 세계를 상대로 두번이나 전쟁한다는게 저런 기술력이 뒷받침되니까 가능했겠지

    • @William_HW
      @William_HW 3 년 전 +17

      나는 그 바침에 받침좀 해주고싶다 가능하다면

    • @Ital_y
      @Ital_y 3 년 전 +2

      근데 그 타이거 1이라는 놈을 왜 그렇게 급하게 만든걸까...

    • @deliciousbox747
      @deliciousbox747 3 년 전 +2

      @@Ital_y 히틀러...굳이 그걸 생일날 봣어야만 햇나...

    • @Ital_y
      @Ital_y 3 년 전

      @@deliciousbox747 ?

    • @deliciousbox747
      @deliciousbox747 3 년 전 +6

      @@Ital_y 티거1이...개발중일때 히틀러가 꼭 자기생일날 티거가 움직이는 걸 보고 싶다 해서 짧은 기간 동안 급하게 만든거라그래유

  • @yoog7773
    @yoog7773 3 년 전 +4

    비리만없어도 우리나라 군인처우가 참좋아질텐데..

  • @John-hu3xm
    @John-hu3xm 3 년 전

    정말 알짜 지식 최고!

  • @jerryheo5756
    @jerryheo5756 3 년 전

    무기개발의 두가지 방법중 하나죠 개발은 가능하지만 오히려 개발시 비용보다 성능이 검증되고 이런게 있다면 개발로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있고 효과가 높다면 수입도입도 효율적이죠 이럴경우는

  • @io2w3
    @io2w3 3 년 전 +20

    k3를 대처할 무기는 m240이 좋다고 보는데
    차기 기관총을 배치중이라 허허

    • @user-nd3vo4hr1r
      @user-nd3vo4hr1r 3 년 전 +8

      K3는 정말 쓰레기입니다 K3 사수

    • @user-nd3vo4hr1r
      @user-nd3vo4hr1r 3 년 전 +4

      총알이 나가야 하는데 왜 안나갈까요? K2 연사버전하고 쓰는게 낫습니다.

    • @MintChocolate1
      @MintChocolate1 3 년 전 +1

      수리온 부대들 항공사격때 관제타워에서 대기하다보면 k3는 항상 몇발 쏘지도 못하고 기능고장을 외치더군요ㅋㅋ

    • @user-su8jc2vw9p
      @user-su8jc2vw9p 3 년 전

      K 3를 쓸바엔 K 15가 더 나음

    • @user-ch9xz7yk8z
      @user-ch9xz7yk8z 3 년 전

      @@user-su8jc2vw9p ㅋㅋㅋ멍청아 당연히 K15가 더 낫지 K3대체할려고 만든건데ㅋㅋㅋㅋ

  • @user-qd7tv6hq5u
    @user-qd7tv6hq5u 3 년 전 +4

    이분이 하는말은 다 귀에 새겨진다.... 매일 보게되는 목소리

  • @lasercho4338
    @lasercho4338 3 년 전 +2

    3:25 미군 유머 중에 Recoilless rifles have recoil. 이라고 있지 ㅋ

  • @shkwon6556
    @shkwon6556 3 년 전

    재블린 발사관만 교체하고 조준장치는 재사용 하지 않나요?

  • @user-wo6og5rk9t
    @user-wo6og5rk9t 3 년 전 +10

    스페인이 태국해군에 초소형 항공모함 만들어주면서 옵션으로 공짜 해리어를 줬지만 쓰지도 못하는 고물을 넘기다시피 하면서 태국에게 수억불의 항공모함 제작비용을 받아갔죠..그때 넘긴 해리어가 바로 초기형인 A형이었는데 심지어 떠넘긴 스페인도 쓰지 않던 모델이었죠

  • @line3185
    @line3185 3 년 전 +5

    3:51 눈나 총 맞는거 이거 마자?

  • @user-iv1hk9ey3u
    @user-iv1hk9ey3u 3 년 전

    따봉 아주 좋아요 알러뷰

  • @hyukjaes
    @hyukjaes 3 년 전

    6:58 C-130 rolling down the strip. 64 troopers on a one way trip. Stand up hook up shuffle to the door. Jump right out on the count of four. If my main don't open wide I got a reserve by my side. If that one chute fail me too, look out below coz i am coming through.

  • @deliciousbox747
    @deliciousbox747 3 년 전 +4

    3:20 이름이 어째서 독일의 그 자주박격포와 열차포가 생각나는거죠...

  • @rk2959
    @rk2959 3 년 전 +7

    rpg 통채로 던져버리는모습이 너무 인상깊다 3:46

    • @kimpanda_love
      @kimpanda_love 3 년 전

      우리는RPG를 쏘는 것이 아닌 던지는 것입니다

  • @user-gh9yw5uz4o
    @user-gh9yw5uz4o 3 년 전 +2

    미군이 무장세력의 RPG-7한테 당하다가, 그걸 노획하여 썼죠. 한 술 더 떠서, 그걸 본따서 PSLR-1이라는 무기를 만들었죠.

  • @V-S7909
    @V-S7909 3 년 전 +10

    영국제 M777 155m 곡사포도 씁니다

  • @rmk88ify
    @rmk88ify 3 년 전 +15

    3:51 발사관 채로 맞으면 아프긴 하겠다..

  • @user-xc2sp1fg7s
    @user-xc2sp1fg7s 3 년 전 +3

    기관총류가 개발하기 어려운가요? 우리나라 전차도 만들고 이제 초음속 비행기도 만드는데 k3기관총은 쓰지 못할 총이라는 평이 많더라구요. 심지어 10발이상 연사된 적이 없다는 사람도 봤습니다.

    • @jjk2769
      @jjk2769 3 년 전 +1

      K-3는 설계 자체가 잘못되다보니..

    • @user-hv5iw5yl6m
      @user-hv5iw5yl6m 3 년 전 +1

      @이재훈
      만드는건 가능한데 단가를 맞추려면 대량 생산해야하는데 100% 우리나라에서 소비가 불가능해서 다른 나라에도 팔아야하는데 신뢰도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개발해도 다른 나라가 안 사용하죠
      또한 싸고 좋게 만들어서 해야하는데 잘 만든 다른 나라 제품이 많아서 개발 비용에 비해 손해가 커서 안 만들죠

    • @user-oi3re1xx4t
      @user-oi3re1xx4t 3 년 전

      일단 개선된 분대화기용 기관총이 개발되었습니다

    • @user-xu1ye6ml2s
      @user-xu1ye6ml2s 3 년 전

      소재 기술이 떨어짐

  • @ryangus498
    @ryangus498 2 년 전

    0:57 여기에 독일은 왜 들어가는지 궁금하네요 국방비지출 개판난지 오래된 국가인데
    3:59 병사가 직접 엄폐물이나 벙커에 숨어있는 적을 잡으러 접근을 왜 하나요?? At-4로 미군이 손쉽게 처리하던데

  • @shkwon6556
    @shkwon6556 3 년 전

    해리어는 설계변경 라이선스 아닌가요? 미국에서 생산했을거 같은데요...영국제 해리어 대비 미 해병대 AV-8은 크기도 조금 더 크고 레이더 및 화기관제 장치가 다른걸로 아는데 확인 부탁드려요.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7

    아무리 미국이라도 모든것을 완벽하게 만드는거는 어렵죠

    • @user-qs4dp2nm3y
      @user-qs4dp2nm3y 3 년 전

      HK416 빼면 그냥 귀찮아서 수입하는거 같은데....

  • @user-or3hi2my5j
    @user-or3hi2my5j 3 년 전 +81

    팩트: 못 만들어서 수입하는 건 없다

  • @user-rt1pu9gi1p
    @user-rt1pu9gi1p 2 년 전 +2

    한국 국방비가 저정도면 포방부 좋아하겠다

  • @user-gk9wr1pv3y
    @user-gk9wr1pv3y 3 년 전

    재블린 미사일은 발사대도 일회용이라는 건가요?

  • @fa2103
    @fa2103 3 년 전 +10

    Hk416은 소총계의 에르메스임 ㅋㅋ
    가격도 오지게비쌈 ㅋㅋ

    • @EEE-jv2ic
      @EEE-jv2ic 3 년 전

      인정ㅋㅋㅋ 근데 배그에는 널린게 말이 안됨

  • @user-gx9hk8gt3k
    @user-gx9hk8gt3k 3 년 전 +12

    AV-8 미해병대용 해리어기는 보잉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namu.wiki/w/AV-8

    • @user-he8yn3tf7y
      @user-he8yn3tf7y 3 년 전

      라이센스를 따온거 같은데 맞나요?

    • @m134762
      @m134762 3 년 전 +1

      @@user-he8yn3tf7y 맥도넬 더글라스에서 영국과 합작의 형식으로 AV-8B Harrier II를 생산하게 됩니다. MDD가 보잉에 인수되면서 보잉에서도 생산했습니다.

    • @user-gx9hk8gt3k
      @user-gx9hk8gt3k 3 년 전 +2

      @@user-he8yn3tf7y MD 하고 BAE 가 공동 개발했습니다. 그 후에 MD 가 보잉에 인수 되어서 보잉에서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 @user-he8yn3tf7y
      @user-he8yn3tf7y 3 년 전

      @F-22A Raptor 미 해병대

    • @NaDaGoYo
      @NaDaGoYo 3 년 전

      @F-22A Raptor 최소 2025년 까지 운영예정
      F-35단가가 많이 비싸니 개보수후 추가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미해군과 해병대가 해리어를 포기를 못하는 이유죠.
      초기 모델은 F-35 B형 훈련용으로도 사용중입니디.

  • @botankim
    @botankim 3 년 전 +12

    미군: 역시 기술력은 게르만 놈들이 좋다니깐.(수입)

    • @user-sl6fz7nz7d
      @user-sl6fz7nz7d 2 년 전 +2

      (방금전까지 서로 자신의 총(국가)이(가) 더 좋다고 노르망디 상륙작전 벌 ㅇ

  • @Mildeokgun
    @Mildeokgun 3 년 전

    하지만 해리어는 연소노즐이 공기흡입구랑 가까워서 지면이랑 가까워지면서 노즐에서 나온 뜨거운 공기가 지면이랑 부딪혀 뜨거운 공기가 위로 올라오고 이로인해 공기흡입구에 들어가서 엔진이 갑자기 멈추는 현상으로 추락해 사고가 난 전적이 많이 있죠...

  • @user-cl8kr3jq2u
    @user-cl8kr3jq2u 3 년 전 +3

    6.37 알레니아는 현재 레오나르도라는 회사로 변경되었습니다.

  • @user-fi7um7dl3m
    @user-fi7um7dl3m 3 년 전 +118

    미국은 다 좋지만 그중에서도 스텔스는 최고인듯

    • @theallmightyteddybear
      @theallmightyteddybear 3 년 전 +28

      스텔스랑 정말 다른나라는 "이게 가능해..?" 하는 무지막지한 것들이 특징이죠.

    • @IJARI_GOGUMA
      @IJARI_GOGUMA 3 년 전 +5

      ᆞᆞ 소련에서 기술자가 몰래 넘겨온거 아닌가요?
      그걸로 F117 만들고

    • @rolliephantom5108
      @rolliephantom5108 3 년 전 +2

      @@IJARI_GOGUMA 네 맞아요

    • @IJARI_GOGUMA
      @IJARI_GOGUMA 3 년 전

      정말 다행입니다 미국이 먼저 개발해서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7

      @@IJARI_GOGUMA 오히려 2차 세계대전때 독일에서 세운 이론 및 설계 개념이 바탕입니다. 2차세계 대전이 패망 후 독일에서 미국으로 넘어간 과학자들이 주축이 되어서 연구되었습니다.

  • @user-gb2fl8ep1z
    @user-gb2fl8ep1z 3 년 전 +1

    F-35B형이야말로 F-35의 개발비용을 천정부지로 오르게 한 범인이죠 A형은 진작에 완성되었는데 사실 B형은 지금도 수직이착륙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하죠 수직이착륙이란 장점때문에 얻은 단점이 많고 지금도 신뢰성에는 다소 의문이있죠 애초에 F-22의 다운 그레이드 버젼을 싸게 만들어보자는 계획은 완전히 실패했죠 미국의회에서 몇번이나 계획자체를 취소할뻔 했었죠 거기다 A형도 F-22에 비해 폭장량이 너무 적고 대함미사일중 일부는 내부장착이 안되죠 요즘 F-22의 경쟁기체였던 YF-23을 되살리자는 애기가 있을정도죠 미국도 이제 동맹국들과 협력을 해야할정도로 전투기 개발사업은 쉬운일이 아니죠 다만 다행인건 수십년전에 만든 F-22가 아직도 넘사벽급 최강이라 이렇다할 도전이나 경쟁기체도 없다는거죠

  • @wook98p14
    @wook98p14 3 년 전

    rpg-7은 복사해서 쓰는 거라 수입에서 뺀 거겠죠?

  • @user-wf5bh9rq1o
    @user-wf5bh9rq1o 3 년 전 +9

    딸기마켓ㅋㅋㅋㅋㅋ

  • @user-ik2nj5uo3e
    @user-ik2nj5uo3e 3 년 전 +3

    hk416을 정말 좋아하지만 m4a1이 수십년동안 재식소총으로 채용되고 사용된 것을 보면 우수한 거 같네요

    • @youtube_customer_support
      @youtube_customer_support 2 년 전 +2

      그게 아니라 그냥 오래간 M4를 대체할 총을 찾지 못했던 것 같네요..

  • @user-od6rs1hs5w
    @user-od6rs1hs5w 3 년 전

    탈레반: 일반병사 AK-47 1정, 7.62mm 탄 120~240발, IED 및 로켓 총 합 최대 200달러면 무장 완료. 때문에 탈레반 병사 3명을 잡기 위해 재블린을 쏘면 탈레반이 이득이다. 최대한 적의 희생을 강요한다. 그것이 인적 희생이든, 물적 희생이든.
    (이러한 탈레반의 게릴라 전 때문에 오히려 재블린이나 헬파이어 미사일의 가격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그래도 워낙 비싼 물건이었고, 탈레반은 병사의 목숨과 미사일의 가격을 계속 바꿔나갔고, 이걸 견디다 못해서 결국 병사들이 투입되면 더더욱 심각한 인적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드론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드론 방어를 위한 비용이 더욱 크게 추가될 예정이죠.)

  • @user-cx9bq7jq3d
    @user-cx9bq7jq3d 2 년 전

    흠 무엇보다 돈두 절약하면서 다른 나라들 발전하는 기술력들도 확인하고 견제도 하고 더 나아가 미국보다 좋은건 가져다 쓰기 위한 방법도 있어 좋구 거기에 다른 동맹국들 경제도 살려주는 꿩먹고 알먹는 전략인거겠죠.

  • @BA-jr5yz
    @BA-jr5yz 3 년 전 +5

    9:39 여름에 엄청 덥겠다..

  • @user-kz1hw3ie1b
    @user-kz1hw3ie1b 3 년 전 +39

    ???:M240은 훌륭한 대화수단이죠.

    • @730r3
      @730r3 3 년 전 +2

      RPG7도 휼룡하죠

    • @warnnie
      @warnnie 3 년 전

      730 R 알라후 아크바르~

    • @qaz2632
      @qaz2632 3 년 전

      RPG7이 답

    • @730r3
      @730r3 3 년 전

      @@warnnie 알라후 앍 바르

    • @dejavu8014
      @dejavu8014 3 년 전

      차르붐바도 휼륭하죠

  • @cloud8395
    @cloud8395 3 년 전 +1

    3:44아....RPG7 은던져서쓰는거구나ㅣ......아......그런거였구나 모배에서써봐야지!

    • @adidas566
      @adidas566 3 년 전

      아그거그러캐쓰는거아닌대

  • @han-yooljang5200
    @han-yooljang5200 3 년 전

    보다 정확히 말하면 '수입' 무기라기 보다는 외국에서 개발한 무기라고 해야 옳습니다. 외국 무기라도 공급량이 어느정도 이상 되면 외국 무기회사들은 미국에 공장 세워서 made in usa 로 납픔합니다. 영상엔 안나오지만 M9 베레타 권총도 그랬고, 영상에 나오는 해리어는 아예 영국 Bae와 맥도널더글라스가 합작해서 개량형 만든(뒤 미국서 생산된)게 미군에 납품된 사례죠. 영상속 무기들이 전부 어디서 생산됐는지는 다 알지는 못하지만 어느 이상 물량 납품되면 미국서 생산하는 관례(인지 미국의 압박인지...)가 있습니다.

  • @pmy800
    @pmy800 3 년 전 +13

    미국이 정말 무섭네요... 투자할때는 과감히 투자없이도 효율볼수있는곳은 과감히 외제 도입... 돈도많은데 똑똑하기 까지.. 무섭네요

  • @the5139
    @the5139 3 년 전 +3

    1:19 We don’t use that anymore : (

  • @NightEast
    @NightEast 2 년 전 +1

    해외구매는 아니지만 매년 스웨덴에서 디젤잠수함 2척 승무원까지 통짜로 임대해와서 대함작전훈련 오지게 한다더군요
    요즘은 어떨지 몰겠넹

  • @user-te3oh4nx5d
    @user-te3oh4nx5d 3 년 전

    이런 틈새시장공략 및 벤치마킹을 통해서 국방예산의 절감 뿐 아니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것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 @hyfcj
    @hyfcj 3 년 전 +33

    조만간 대한민국 최고의 장비인 목장갑도 구매할 예정

    • @sip_gay_hannam
      @sip_gay_hannam 3 년 전

      앜 ㄹㅇㅋㅋ

    • @user-kp3ub9lr1w
      @user-kp3ub9lr1w 3 년 전

      쪽팔린데 뭔가.

    • @Kimsoohyeon
      @Kimsoohyeon 3 년 전 +2

      @@user-kp3ub9lr1w 한미 연합훈련에서 지들 포탄옮길때 불안한 가죽장갑보다가 목장갑보고 갖고싶다고한게 미국인데 ㅋㅋ

    • @user-kp3ub9lr1w
      @user-kp3ub9lr1w 3 년 전

      @@Kimsoohyeon 앎. 다만 자랑할거라고 내세운게 그거라그럼.

    • @IJARI_GOGUMA
      @IJARI_GOGUMA 3 년 전

      @@Kimsoohyeon 지들은 더 좋은 장갑 쓰는데 왜???

  • @user-sk9ln7ju9z
    @user-sk9ln7ju9z 3 년 전 +24

    역시 독일제 존윅 형님이 사용한 만큼 총기는 명품으로 만드는군요

    • @Ital_y
      @Ital_y 3 년 전 +1

      독일은 탱크만 잘만드는게 아니였군뇨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1

      @@Ital_y 어지간한 육상무기랑 총기는 잘 만드는 듯

    • @JK-dt3uo
      @JK-dt3uo 3 년 전 +1

      그 hk416 말하시는거 같은데 정확히 말하자면 존윅 영화에서 hk416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 카피인 ca-415는 등장하긴 하죠

    • @user-sk9ln7ju9z
      @user-sk9ln7ju9z 3 년 전

      @@JK-dt3uo 오 😲 그렇군요 좋은 공부가 됬습니다. 그런데 저번에 존윅 영화 리뷰 보던중 권총은 게르만 독일제 제품 쓴다는데 존윅에서 AR-15 라이플 M4 베넬리 샷건 제외하고 독일제 총기는 나오는건가요?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궁금합니다 😯

    • @JK-dt3uo
      @JK-dt3uo 3 년 전 +1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존윅 영화에서 쓰인 총기를 모아놓은 곳이 있습니다
      제가 1에서 기억하는 hk의 총은 존윅의 집에 몰려온 부하들을 상대할때 사용한 P30L이 있네요

  • @user-og9fw1nt6x
    @user-og9fw1nt6x 7 개월 전 +1

    세상에 천하무적 미국이 셰계1위 미국 도구입 을하다니 !!!몰랐어요!!!ㅎㅎ 😅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오토멜라라 함포도 되나요?

  • @user-bz5fw2jw7j
    @user-bz5fw2jw7j 3 년 전 +5

    딸기 마켓 ㅋㅋㅋㅋ

  • @user-ww7fo1eh6i
    @user-ww7fo1eh6i 3 년 전 +6

    아니ㅋㅋㅋㅋㅋ미국은 국방비에만 무려 1000조를 쓰면 도대체 국가 총예산은 얼마란 말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e_s_j0e
      @e_s_j0e 3 년 전 +4

      ㅋㅋㅋㅋㅋㅋ2019년 기준 미국 국내총생산 비용만 2경 3000조원임...역시 미국...

    • @user-dn1qw9xp9x
      @user-dn1qw9xp9x 3 년 전 +2

      @@e_s_j0e 한국은 미국의 30/1수준

    • @e_s_j0e
      @e_s_j0e 2 년 전

      @@user-dn1qw9xp9x 천조국 클라쓰,,ㅋㅋㅋ

  • @user-hf6vc1di3v
    @user-hf6vc1di3v 3 년 전

    무반동총이 반동이 적을뿐 그 대신 후폭풍이 엄청난데 실제 부대에서 단체로 모여서 훙련하는 것이 있는데 다깍먹음암튼 거기서 우리 부대원은 아니고 타부대원이 다른 시간데 훈련받다가 2인 1조 인데 부사수가 실수로 포의 후방에 손을 가져가서 팔이 잘렸던가 암틈 엄청크게 다쳤었음

  • @gisado486
    @gisado486 2 년 전

    미국의 강습상륙함에서 수직이착륙기도 수직이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착륙만 합니다.
    케터펄트가 없으면 보통 스키점프대를 설치하지만 이는 기수를 올려 맞바람을 더 많이 받으면서 이륙을 돕기 위함이지 미국의 강습상륙함처럼 속도가 빠르면 충분한 맞바람을 받을 수 있어 꼭 스키점프대가 필요한 건 아니죠

  • @Taiwan_No_1
    @Taiwan_No_1 3 년 전 +11

    HK416을 욕하는자는 무기에 1도 모르는 자이다

    • @user-sl9br
      @user-sl9br 3 년 전

      ???: 아 요즘 m416 너프돼서 쓰래기됨 ㅋㅋㄹㅃㅃ

    • @jsh0278
      @jsh0278 3 년 전

      현실은 망해서 프랑스로 팔린 회사.. hk416도 뻥튀기 된 감이 없지않아 있지

  • @user-zq1ez5tt9e
    @user-zq1ez5tt9e 3 년 전 +3

    5:19 7kg밖에??

  • @bennykim6573
    @bennykim6573 2 년 전

    목소리 주인공이 콘텐츠 직접 제작하시는 분인가요? 아니면 그냥 성우(?)이신가요?

  • @MBSHIM-td7ch
    @MBSHIM-td7ch 3 년 전

    그럼에도불구하고
    미 천조국은 수입을하든 자체제작을 하든
    싼걸쓰든 비싼걸쓰든 그 운영방식조차 넘사벽으로 잘할것 같음...ㅎ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11

    10:25 공중급유 장면은 언제나 봐도 신기함ㅋㅋ

    • @user-nd3vo4hr1r
      @user-nd3vo4hr1r 3 년 전

      공중급유기는 왜 여객기 처럼 생겨서 싫습니다. 전투기 처럼 생겨야하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 @chan-td6qz
      @chan-td6qz 3 년 전 +5

      @@user-nd3vo4hr1r 뭐라는거야

    • @user-ul7qj3zn2w
      @user-ul7qj3zn2w 3 년 전 +1

      @@user-nd3vo4hr1r 전투하는게 아니니까 전투기처럼 안생겼지

    • @ast853
      @ast853 3 년 전

      @@user-nd3vo4hr1r 불만사항도 이상하지만 말투가 뭐이리 번역기 말투지ㅋㅋ

    • @riretf
      @riretf 3 년 전

      @@user-nd3vo4hr1r 중국인임?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15

    칼 구스타프 무반동포는 진짜 명품이네요. 1000번이나 쓸 수 있고 가격도 싸고 정확도와 위력도 높고

    • @berryyellow1198
      @berryyellow1198 3 년 전

      ㅇㅇ

    • @nivelle641
      @nivelle641 3 년 전

      하지만 사격통제장치가 없어서 수동조준을 합니다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nivelle641 사통장치 없는건 문제가 있긴하네요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nivelle641 사통장치 없어서 수동조준 해야하죠

    • @user-bl7uz1ge9x
      @user-bl7uz1ge9x 3 년 전

      @@nivelle641 굳이 사통장비가 필요없는 목표물도 많거든요. 벌건 대낮에 빤히 보이는 벙커 같은거. 미군 애들이 이런것에까지 1억짜리 재블린을 날려대니까 국방부에서 GG치고 무반동포로 간 거죠. 무반동포탄은 끽해야 몇십만원짜리니까요. 그리고 칼구스타프는 명중률이 좋아서 고정목표는 400~500m까지 명중이 가능하다네요. 참고로 RPG는 300m가 한계.

  • @user-wf7cb4ry1s

    채널 주인이 바뀐건지 아니면 사용하는 프로그램 음성이 바뀐건지 요즘 영상에서 듣는 음성이랑 많이 다르네요

  • @user-wr7rz5lr4w
    @user-wr7rz5lr4w 3 년 전 +1

    어머 이건꼭 사야해

  • @milcho232
    @milcho232 3 년 전 +45

    미국이 수입한다 ㄷㄷ 왜냐 돈이 많음

    • @dakbar3238
      @dakbar3238 3 년 전 +11

      국방비로 900조 쓰는 미국도 수입하는게 싸게 먹히는 무기들이 있는데 한국에서 모든무기 독자개발해야한다는 뇌에 우동사리 든 사람 참 많지 ㅠㅠ

    • @lettuce_treatment
      @lettuce_treatment 3 년 전 +2

      미국: 음? 저 무기 좋아보이는데? 수입해봐

    • @lettuce_treatment
      @lettuce_treatment 3 년 전 +7

      @@dallascounty9560 독자계발은 필요함

    • @pengpenggugu
      @pengpenggugu 3 년 전 +4

      미국, 중국 어느곳 하나 줄타기 잘못하면 경제력이나 군사력으로 개박살 나는데, 혹시모르니 독자적으로 개발해야하는건 당연하지 ㅋㅋㅋㅋㅋㅋ
      우방국이 영원한 우방국이겠냐?
      우방국이라고 언제나 도와줄 수 있겠냐?
      폴란드도 유럽 철썩같이 믿어서 사이드로 개박살났냐?
      대만도 무기수입으로 중국이 무시 못 할 군사력 지녔다가 우방국한테 버려지고, 수입 끊겨서 나가리 된거 모르나?

    • @IJARI_GOGUMA
      @IJARI_GOGUMA 3 년 전

      @@dallascounty9560 중국이나 일본이 해상봉쇄하면 아직 해군력이 많이 딸리는 국군이라 핵심 무기체계의 자주국방화는 필수시 되어야함

  • @TV-oq4th
    @TV-oq4th 3 년 전 +16

    HK 416 ㅋㅋ 독일제 명품. 이것만은 어쩔수 없이 수입하는구나 ㅎㅎ 정말 너무 리뷰해보고 싶은 총중에 하나....

    • @user-yb4sd7gl8m
      @user-yb4sd7gl8m 3 년 전 +2

      니가 생각하는만큼 좋은총 아님

    • @TV-oq4th
      @TV-oq4th 3 년 전 +4

      이재혁 니 생각은 안중요함 ㅋ

    • @user-yb4sd7gl8m
      @user-yb4sd7gl8m 3 년 전

      @@TV-oq4th ㅋㅋㅋ 배그로 총배운 잼민이 화났노

    • @TV-oq4th
      @TV-oq4th 3 년 전 +3

      이재혁 ㅎㅎ실제로 총은 쏴보긴 한거?ㅎㅎ 배그??ㅋㅋㅋㅋ

    • @user-yb4sd7gl8m
      @user-yb4sd7gl8m 3 년 전

      @@TV-oq4th krplus.net/bidio/eL15d3eZmJacfYY

  • @TV-jz6qz
    @TV-jz6qz 3 년 전 +1

    전 미국 에서 F18 F15를 좋아해요

  • @user-lm2tz3dy9o
    @user-lm2tz3dy9o 3 년 전 +2

    오늘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