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전투기 TOP 10 / 하늘의 최강은 누구? [지식스토리]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6. 13.
  • 세계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밀리터리를 주제로 여러분들의 지식을 풍성하게 만들어나가는 지식유튜버 지식스토리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림설정을 해주시면 재미있는 영상을 매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식스토리와 더 친해지고 싶다면, 아래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문의도 함께 여기의 (1대1)채팅방을 이용해주세요.
    open.kakao.com/o/gv86g3Qb
    지식스토리를 지원하고 싶은 지군단이 되고 싶으시다면,
    / @knowledge_story
    링크를 통해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본 영상은 국방부 출처 영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BGM info
    Track: Distrion _ Alex Skrindo - Entropy
    NCS: Music Without Limitations
    NCS Spotify: spoti.fi/NCS
    Free Download / Stream: ncs.io/entropy
    -------------------------------------------------------
    #공군 #순위 #1위는안궁금하겠지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1K

  • @knowledge_story
    @knowledge_story  3 년 전 +707

    2:26
    둘다 35다보니 su35를 f35로 읽었네요
    죄송합니다.

  • @jihun7400
    @jihun7400 3 년 전 +9

    와 이거 알려달라고 댓달았는데 진짜 해주셨네요ㅠ 감사합니다~~~

  • @c9nines
    @c9nines 년 전 +18

    강력의 기준이 뭔지 모르겠지만 초근접 전투 도그파이팅 하면 렙터와 4.5세대가 더 강한편이죠 5세대는 원거리 전투서 상대 미사일 방어 시스탬인거구요. 물론 원거리 전도 미국이 거의다 싹쓸어가지만요

  • @hab_punch
    @hab_punch 년 전 +41

    f22가 1990년대에 만들어졌다는게 진짜 ㄹㅇ 충격이였음..

  • @user-uf6mu6vq2q
    @user-uf6mu6vq2q 2 년 전 +122

    제가 군생활하던 89년도에 월간항공잡지에서 랩터를 처음보았네요(시제기)그넘이 아직세계최고이니 천조국의 기술이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함

  • @trappytrap9103
    @trappytrap9103 3 년 전 +22

    4:31 여윽시 탈주국가 프랑스

  • @user-cp5np7ej7u
    @user-cp5np7ej7u 3 년 전 +16

    오오 예상은 하고 들어왔지

  • @EdeokAirlines
    @EdeokAirlines 3 년 전 +1

    그리고 F4팬텀영상도 만들어주세요. 지식스토리님! 구독자100만 화이팅이요😄😄😄

  • @Choi-YuJi
    @Choi-YuJi 3 년 전 +42

    2:56 워우...이건 도대체 어케회전하는겨?

    • @Fksxared
      @Fksxared 3 년 전 +1

      사람이 버틸수는 있나?

    • @TV-jz6qz
      @TV-jz6qz 3 년 전 +1

      진짜 360도하면서 플 래어 쏘는거
      개 미쳤다

    • @TV-jz6qz
      @TV-jz6qz 3 년 전 +1

      @@Fksxared 그 사람 그냥
      강심장 같은데요 ㅋ ㅋ 무서움 을 안
      느껴요 ㅋ

  • @user-xx1cq7vi7z
    @user-xx1cq7vi7z 3 년 전 +58

    슈퍼호넷은 공격력과 네트워크를 강화한 개량형 슈퍼호넷 F/A f18 블록lll 버전 78대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실전 배치 됩니다 그만큼 강력해 진거죠

  • @juckrain01
    @juckrain01 년 전 +3

    F22 Rapter는 영화 Transformer에서 나쁜 놈으로 나왔었는데. . . ㅋㅋㅋ 영상 잘 보고갑니다.

    • @Jin-474
      @Jin-474 년 전 +2

      오홍 그게 랩터였군요

  • @isaaclee6719
    @isaaclee6719 년 전 +1

    1.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탑건 매버릭이후에 ㅋㅋ
    2. F22 모형도 하나 장만하고..

  • @user-cc7gt4hu4g
    @user-cc7gt4hu4g 3 년 전 +26

    다음영상에서는 핵미사일 제외한 일반적인 미사일 순위를 매겨주세요~~

  • @mol7577
    @mol7577 3 년 전 +6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 @user-qk6zq3yx1h
    @user-qk6zq3yx1h 3 년 전 +15

    미국의 기술력으로도 막지 못한 코로나 ㅠㅠ

  • @egofone
    @egofone 3 개월 전 +1

    저이영상좋아서100번넘게바어요ㅜㅜ

  • @luxtravelworld9030
    @luxtravelworld9030 년 전 +34

    러시아의 수호이 57 (su - 57)은 이번 우크라이나전쟁에서 자기들이 주장하는 스펙을 입증하지 못했어요. 스텔스면 우크라이나 영공에 들어와 폭격을 해도 거의 못 막아야 하는데 러시아 영공에서 왔다갔다 한다는 보도를 봤어요. 뻥스펙일 가능성이 높아요.

    • @user-wq2ie3re3d
      @user-wq2ie3re3d 년 전

      그렇게 따지면 미국의 f22도 실전경험도 없고 성능 검증도 없었는데 f22도 뻥 스펙인가?

    • @CMDx-hm9er
      @CMDx-hm9er 11 개월 전 +1

      @@user-wq2ie3re3d그건아니죠 F22이는 북한 영공을 들어갔다 나온적 있는데 레이더에 포착을 못한걸로 알고 있는데

    • @CMDx-hm9er
      @CMDx-hm9er 11 개월 전 +1

      @@user-wq2ie3re3d 그리고 F22는 레이더에 포착이 안되게 외형을 디자인하고 특수 도료를 발라서 제대로 포착이 안된답니다

    • @user-ui1wc3sv3i
      @user-ui1wc3sv3i 7 개월 전

      @@CMDx-hm9er f22는 북한은 물론 시리아 내전에도 참전했음...
      문제는 아무도 그놈이 왔다갔다하는걸 몰랐고 미국방부가 발표하기 전까진 그 누구도 몰랐음

    • @wa_5080
      @wa_5080 5 개월 전

      폭격이라..
      그.. su57은 공중우세기지 전폭기가 아니에요..

  • @dlsd8485
    @dlsd8485 년 전 +36

    F 16이 제 최애 기체인데 없는것이 아쉽네요.. 몸집은 작지만 7.7톤이라는 무장량에 엄청난 기동성까지 보유한것을 보면 10~9위는 할줄 알았는데 Mig한테 밀린다니.. 내심 아쉽기도 하고 개량형이 나와서 더욱 멋있어진 F16을 보고싶기도 하네요

  • @user-um5of9mr2m
    @user-um5of9mr2m 3 년 전 +13

    지식스토리님 혹시 조선시대 화기를 주제로한 영상을 찍어주실수 있으신가요?

  • @chamswar3977
    @chamswar3977 2 년 전 +2

    미그 31 리뷰해 주세요~^^

  • @millerjoseph4905
    @millerjoseph4905 3 년 전 +43

    "소련에서는 전투기가 사람을 탑니다!"

  • @user-yz3mj6hl1i
    @user-yz3mj6hl1i 3 년 전 +34

    10위 0:24 러시아-mig31
    9위 1:15 미국 f-15
    8위 2:15 러시아 su-35
    7위 3:12 프랑스 다소 라팔
    6위 4:15 유럽연합 유로파이터 타이푼
    5위 5:38 미국 f/a-18e/f 슈퍼호넷
    4위 6:38 중국 j-20
    3위 7:26 러시아 su-57 pak fa
    2위 8:26 미국 f-35 라이트닝II
    1위 9:28 미국 f-22 랩터

    • @killa1642
      @killa1642 3 년 전

      F15K는 안나오낭

    • @sibal972
      @sibal972 3 년 전

      @@killa1642 영상보세여

    • @sob2668
      @sob2668 3 년 전 +1

      F16은 어디...ㅠㅠ 내 최애잇데어애아!!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2

      @@sob2668 F-16V는 있을법한데 없네요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killa1642 그건 미국이 한국이 요구한걸 개량해서 판 겁니다. 한국 개량형 전투기죠

  • @user-vv8tf8vs9u
    @user-vv8tf8vs9u 년 전 +7

    6:53 실제로 22년 3월 동중국해에서 F-35a가 J-20을 '우연히 조우'했다고 했지만 당연히 조우 가 아니라 미행이었을 것으로 판단하고있죠

  • @pumper502
    @pumper502 3 년 전 +1

    AK같은 총 들에 대한것도 알려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 @user-dv4jd2lg3w
    @user-dv4jd2lg3w 3 년 전 +172

    유럽:전투기 만들자
    만든 후 유럽:뭐여 쎈데 비싸서 양산이 안되잖아!!
    미국:나 줘
    양산 성공

  • @user-oq9gl4fo8s
    @user-oq9gl4fo8s 3 년 전 +41

    0:45 귀엽누 ㅋㅋ

  • @user-ss4hf6pr4r
    @user-ss4hf6pr4r 년 전 +2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10

    F-35가 팍파보다 레이더, 센서 같은 전자장비가 더 좋죠

  • @hwanl.6462
    @hwanl.6462 년 전 +9

    미국은 90년도에 랩터 이후 지금은 압도적인 무인전투기를 개발했지만, 유인전투기초차도 세계와의 격차가 너무도 큰데 굳이 그것을 세상에 내놓을 이유가 없어서 쉬쉬하고 있는 걸로 암. 미래엔 어벤져스에서 나오는 나르는 핵추진 거대 항공모함에 무인전투기들 탑재까지 계획하고 있다는~

    • @1liuil12
      @1liuil12 3 개월 전

      헬리캐리어는 진짜 실온초전도체같은거 없으면 불가능함

  • @GAMER-hg1ky
    @GAMER-hg1ky 3 년 전 +45

    F35 도입이 정말 큰 도움이 되겠네요.. 일방적인 공격이 가능하다니..
    많이많이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본보다 많이..
    (힘들겠지만)

  • @user-vj2wl5xn1g
    @user-vj2wl5xn1g 2 년 전 +2

    이제 한국도 KF21이 나왔으니 그건 어디쯤 될까요?ㅎㅎ갑자기 궁금해지네요

  • @geniuskim4329
    @geniuskim4329 2 개월 전 +1

    F15는 초대형 F14의 유지비가
    부담스러워 만들었고,
    F18은 F15를 함재기로 쓰기가 힘들어
    준중형 처럼 만든 기종으로
    그래도 아직 비스텔스 공대공은
    F15가 압도적이지 않나요?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70

    유로파이터 타이푼은 문제덩어리 입니다. 공대공성능은 뛰어나고 기동력도 좋으며 4세대치곤 RCS가 작지만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공대공성능은 좋지만 공대지 성능이 낮고 연료탑재량이 라팔보다 적습니다. 또 무장탑재량도 영 별로인데요. 앞에서 말한 연료탑재량이 문제가되어, 외부에 연료탑재량을 따로 달아야합니다. 즉 무장을 탑재할 공간에 연료탱크가 있는 셈이죠. 또한 동체에 결함이 있고 회피기동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유로파이터의 유지비는 엄청납니다. 시간당 1억 2천만이 넘는데요. 이는 랩터보다도 더 많이 들어갑니다. 랩터는 기존과는 다른 반영구적인 전파흡수도료를 발라서 유지비가 조금 줄어든다고합니다. 그런데 유로파이터에는 그런거 없기에 차이가 더 날 듯합니다.
    유로파이터는 외부로 드러난 스펙으로 6위인 것같지만 실상은 영 별로입니다. 실제 성능은 저거보다는 낮을거같네요

    • @user-xy1yh1g
      @user-xy1yh1g 3 년 전 +11

      어떻개 수호이35보다 높은지:;;

    • @user-lr7bs9yu2q
      @user-lr7bs9yu2q 3 년 전 +1

      카탈로그 스펙은 좋지만 현실은 시궁창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13

      @@user-xy1yh1g 수호이 35가 유로파이터보다 더 좋은 듯 합니다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6

      @@user-lr7bs9yu2q 네. 외부로 드러난 스펙은 좋지만 속알맹이는 별로인 전투기죠

    • @user-pr8lm7zy5z
      @user-pr8lm7zy5z 3 년 전 +1

      좃문가 많타....

  • @Proclander
    @Proclander 3 년 전 +76

    이 상세한 정보들을 어떻게 다 알고 있으신지 ..정말 대단합니다.

    • @user-fi1gj3hv7o
      @user-fi1gj3hv7o 2 년 전 +17

      인터넷에 다나옴
      그러나 순위는 다분히 주관적임
      순서가 엉망임

    • @tv-lv3pc
      @tv-lv3pc 2 년 전 +5

      @@user-fi1gj3hv7o 흠

    • @user-ph4rm3km3k
      @user-ph4rm3km3k 2 년 전 +8

      인터넷 정보 하나하나 읽는거임 대단한거는아님 ㅇㅇㅇ

    • @Proclander
      @Proclander 2 년 전 +21

      뭐지 ㅋㅋ 영상 제작자 칭찬했더니 다른 사람들이 와서 그거 별거 아니라고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omeless353
      @homeless353 년 전 +1

      다 알고있다기 보다는 필요하니까 찾아본거지

  • @user-dt9yq2ky7l
    @user-dt9yq2ky7l 3 년 전 +2

    수호이나 F15는 조금 저평가된 면이 있는듯 하네요.

  • @user-qx8zl1xn9b
    @user-qx8zl1xn9b 3 년 전

    다음은 2차대전때 가장 강력했던 항공기들top10 어떤가요

  • @a-10thunderbolt9
    @a-10thunderbolt9 3 년 전 +114

    F15이 무서운점이 보통 카탈로그 스펙이 있는데 그 카탈로그 스펙이 실전스펙에서 그대로 적용이 되서 많이 무서운 전투기입니다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21

    확실히 수호이계열 전투기가 추력편향백터가 있어서...

  • @user-mh4hs6tr8n
    @user-mh4hs6tr8n 2 년 전 +1

    03:10 이번 전쟁보니 과대병가된듯 하네요ㅋ

  • @user-fg9db2im3e
    @user-fg9db2im3e 3 년 전 +318

    F15최초로 추락한이유가 일본자위대가 팀킬해서 추락함 ㅋㅋㅋㅋㅋ (미사일을 자기편대한테 날림 ㅋㅋ).
    (수정) 오오 좋아요 35개

    • @user-es4sm6wv7z
      @user-es4sm6wv7z 3 년 전 +8

      ㅋㅋㅋㄱㄲ

    • @kr_apha1482
      @kr_apha1482 3 년 전 +63

      태평양 전쟁때 자국의 에이스 파일럿들을 카미카제(님들이 알고 있는 전투기 자살 특공대)작전으로 죽여버렸던 멍청한 놈들인데 그정도는 하겠죠 ㅋㅋㅋㅋㅋㅋㅋ

    • @sakye805
      @sakye805 3 년 전 +13

      @@kr_apha1482카미가제특공대분들중엔강제징용된한국인대만인도있었다고하죠

    • @user-wl2zn5nm5s
      @user-wl2zn5nm5s 3 년 전 +6

      @@kr_apha1482 ㅇㅈ

    • @hanseo09
      @hanseo09 3 년 전 +1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huneiderdark8993
    @shuneiderdark8993 3 년 전 +38

    10위 볼때부터 1위는 이미 정해진 채 보는 사람이 99%...

  • @user-fr8iu9ns1c
    @user-fr8iu9ns1c 3 년 전 +7

    F-22는 나온지가 벌써 ㄷㄷㄷ 30년 정도 전에 뽑아 낸거니 ㄷㄷㄷ
    미국이 이번에 나오는 전투기는 진짜 UFO 도넛 모양이어도 이해 될듯

  • @user-zo6dq3xf8t
    @user-zo6dq3xf8t 2 년 전 +2

    공산국가 뻥스팩 빼고 해주셔야죵

  • @user-tj3vl3eu4h
    @user-tj3vl3eu4h 3 년 전 +2

    F15가 기동성이 좋은 편인가요? 추력편항노즐이 없어서 ㅠㅠㅠ

    • @JGHan-eu6rr
      @JGHan-eu6rr 2 년 전

      60년대에 개발된 물건이죠. 추력편향노즐이란게 세상에 나오기전에는 최고였고, 나온후에도 워낙 힘이 좋은 기체라 여전히 우수함.

  • @user-sv7fl3ql6e
    @user-sv7fl3ql6e 2 년 전 +5

    역시 외형은 불곰국 성능은 천조국 고물은 코로나국 ㅎㅎ 1워가 f-22랩터지만 경쟁기종이었던 기체는 더 사기급이었다지 가격때문에 랩터가 선택된것뿐임 역시 천조국의 위엄

  • @EPOMS1270VY5HC
    @EPOMS1270VY5HC 3 년 전 +6

    30년이 지났는데 이정도면 Ufo 만들었겠네

  • @user-gu7nx7gd7r
    @user-gu7nx7gd7r 2 년 전 +2

    예상해 보아야 필요없고 개싸움 처럼 공중전을 해봐야 한다.

  • @user-fk7lb1uz7o
    @user-fk7lb1uz7o 3 년 전 +2

    다음에는 동급?무기들 비교영상도 괜찮을것 같네요

  • @DrabuIy
    @DrabuIy 3 년 전 +24

    00:03 Opening
    11:17 Endcard

    • @ssong_jyan
      @ssong_jyan 3 년 전 +2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더니 모든 영상들 곳곳에 퍼진 당신은..

    • @user-ue2eq5od7u
      @user-ue2eq5od7u 3 년 전 +2

      @@yeong_chong ㅂㅅ?

    • @rlatkdgjs
      @rlatkdgjs 3 년 전 +1

      @@yeong_chong ? 뭐하는 새끼임?

    • @rlatkdgjs
      @rlatkdgjs 3 년 전 +2

      @@yeong_chong 그거랑 뭔상관?

    • @dallascounty9560
      @dallascounty9560 3 년 전 +2

      지겹다 마..

  • @filot_21
    @filot_21 3 년 전 +6

    진심 에이스컴뱃 어썰트 호라이즌 하는데 팤파나올때마다 미쳐버릴거같음

  • @user-zn8vs1xp3q
    @user-zn8vs1xp3q 2 년 전

    와!

  • @KOREA_-xv3jb
    @KOREA_-xv3jb 3 년 전

    지식스토리님 F-4 리뷰 부탁드립니다

  • @85kgp38
    @85kgp38 3 년 전 +82

    유로파이터는 아가리파이터라고 해도 좋습니다.

  • @user-kv8ed8tu2g
    @user-kv8ed8tu2g 3 년 전 +37

    중국의 자본과 러시아 기술력을 합쳐도 미국보다 뛰어난 전투기 개발이 힘든게 팩트...

    • @esperanza5872
      @esperanza5872 2 년 전

      글쎄요...러시아의 기술에 미국만큼의 자본이 있었다면?? 적어도 동급의 기체는 충분히 개발되었을겁니다. 냉전시대부터 미국과는 과학적 라이벌 구도가 팽팽했고, 그 적은 자본으로도 중국은 넘볼수 없는 군사력을 가지고있죠. 러시아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는 국가는 아닙니다. 기술적 노하우는 엄청납니다. 훌륭한 과학자도 많았고요.

    • @conb4835
      @conb4835 2 년 전

      러시아,중국 국방비 총 약 500억
      미국 국방비 927조

    • @esperanza5872
      @esperanza5872 2 년 전

      @@conb4835 러시아는 연 60조밖에 안되요

    • @esperanza5872
      @esperanza5872 2 년 전

      @@conb4835 한국도 50조인데

    • @athanasius1124
      @athanasius1124 2 년 전

      자본도 미국이 더 많고, 기술력도 러시아보다 미국이죠.

  • @chjhoho7671
    @chjhoho7671 9 개월 전

    그럴수도 있죠

  • @kwijang1500
    @kwijang1500 2 년 전

    와 씨 너무 가슴이 웅장해지자나 현실도 늘 이랬으면 어째든 멋있었어

  • @user-fk7lb1uz7o
    @user-fk7lb1uz7o 3 년 전 +6

    프35 러시아 기체설ㅋㅋㅋ
    유머감각이ㅎㄷㄷ

    • @syh-st4cl
      @syh-st4cl 3 년 전

      @Путин Владимир 좋은건 ㅇㅈ하는데 그놈의 돈이 ㅋㅋㅋ

    • @user-ei7si3wt2q
      @user-ei7si3wt2q 3 년 전

      경재력이 중국수준만 되어도 괴물이 될수있는 나라

    • @syh-st4cl
      @syh-st4cl 3 년 전

      @@user-ei7si3wt2q 않자시네

  • @with.write.live.
    @with.write.live. 3 년 전 +20

    너무나도 강한 나머지 창작물에선 적성존재의 강력함을 어필하기 위해 당하는 역할인 f22.

    • @Ithygukdr
      @Ithygukdr 2 년 전 +4

      전투력측정기ㅋㅋㅋㅋㅋ

  • @user-cn8fn9wd3j
    @user-cn8fn9wd3j 년 전 +1

    다시봐도 su57 너무 이쁘네요

  • @user-qp3jr2df9f
    @user-qp3jr2df9f 년 전 +2

    f22 랩터 가격도 엄청나지만 미국이 f22 동맹국에도 팔지 않는이유 저기에 들어간 기술력 유출 될까봐 안파는겁니다. 저기종 따운그레이드 시킨 버전이 f35 기종으로 알고 있고 그러니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 있죠...

  • @user-if4ii6wo3b
    @user-if4ii6wo3b 3 년 전 +4

    Su-57 간지난다

  • @4487sun
    @4487sun 3 년 전 +8

    제이20은 저기 10위권 너머로 가는게 정답 까보중

  • @user-cg2bg8rf2x
    @user-cg2bg8rf2x 년 전 +1

    탑건보고 왔습니데이

  • @user-injective
    @user-injective 3 년 전 +2

    2:15 이거 왤케 앙상해 보이냐.. 러시아에 배치된 전투기 중 가장 강력하다는 자막과 괴리감이...

    • @finfi3410
      @finfi3410 3 년 전

      그래도 Su-35 의 외형은 이쁘잖아요 ㅋㅋㅋ

  • @user-kp2pt4cf3v
    @user-kp2pt4cf3v 3 년 전 +19

    미국 신형 스텔스 폭격기B21이 전자전을통한 공중전 능력 가진다던데 그러면 이안에 폭격기가 들어가려나? ㅎㅎ

    • @user-vz4he8qh1j
      @user-vz4he8qh1j 3 년 전

      미사일 과 기관포를 쏠수있다면 가능

    • @Daejuin
      @Daejuin 3 년 전 +1

      장거리 미사일 셔틀 개념의 공중전이지, 도그 파이팅 내지 단거리 공중전은 불가능함.....

    • @JW-wq7vq
      @JW-wq7vq 3 년 전

      @@Daejuin // B-21도 공중전 가능하게 만든다는 말이 있음 ,,

  • @jaeyoungsim927
    @jaeyoungsim927 년 전 +18

    궁금해서 봤는데 실전성이 검증된 현존하는 전투기중 극강인 f15가 9위에서 이미 순위가 별 의미가 없네
    랩터나 F35 등 스텔스를 갖춘 5세대 전투기 말고는 다 발릴텐데 수호이35, 라팔, 유로파이터, F18이 위라니
    더구나 검증도 안된 무늬만 5세대 J20, 우크라전에서 별볼일 없었던 SU57등이 스펙만으로 상위라는건 별로 공감이 안감

    • @user-lj8nf4nj5i
      @user-lj8nf4nj5i 년 전

      F18이 왜 f15보다 못할거라고 보는거지????

    • @user-dv5np3wu3x
      @user-dv5np3wu3x 년 전 +1

      @@user-lj8nf4nj5iF-18은 F-14 다운 버젼임. F-14 톰캣은 이미 다 패기 했지만 F-18 보다 좋은 기체임.
      F-15가 F-18 보다 좋은 기체임. J-20 나오고 하는거 보니 잘 모르는듯 ㅋㅋ

    • @user-lj8nf4nj5i
      @user-lj8nf4nj5i 년 전

      @@user-dv5np3wu3x 엉성한 정보가 이렇게 사람을 병신 만드는거죠
      님들 에이사레이더붙은기체와 안붙인 기체의 차이 아세요???? ㅋㅋㅋ
      F18은 4세대초기기체고
      F18은 4.5세대 입니다 ㅅㄱ

    • @jasonj469
      @jasonj469 년 전

      @@user-lj8nf4nj5i 뭔 소린지.. ㅋㅋ 오타나 수정하세요..

    • @user-lj8nf4nj5i
      @user-lj8nf4nj5i 년 전

      @@jasonj469 인간의 뇌는 어느정도의 오타를 유추합니다
      그걸 못하면 지능이ㅎㅎㅎㅎㅎㅎ
      ㅅㄱ하세요

  • @user-sy1yp6qb5y
    @user-sy1yp6qb5y 3 년 전 +2

    j-20은 순위가 약간 뻥튀기같은 느낌이 드네요.. 5세대 전투기가 아닌 거 같은데... 흠... 암튼 잘 봤습니다....

  • @user-xt1tx2gw6w
    @user-xt1tx2gw6w 년 전 +1

    랩터는 진심 넘사벽임 !

  • @t-7297
    @t-7297 3 년 전 +31

    4위인 J20이 9위인 F15보다 전장이 1~2미터 더 차이 나는거 뿐만 아니라 F15보다 공대공 전투에 약하고 F15와 달리 J20는 실전경험도 거의 없는 뿐더러 엔진도 차이가 나기에 '아직까진'F15가 더 좋은듯 합니다.
    (틀린거 둥근 말투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ser-nasanato
      @user-nasanato 2 년 전 +3

      스텔스기여서 공대공은 J-20 승임

    • @tigerbigeye
      @tigerbigeye 2 년 전 +6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J20이 엔진출력 스텔스기능은 중국애들 입에 나온거라 믿을게 없어요
      그리고 길이나 무게도 더 많이 나갑니다

    • @user-tm3yg4rg3z
      @user-tm3yg4rg3z 2 년 전 +8

      @@user-nasanato j20 인도 레이더에도 걸린적있는 구라스텔스기임

    • @user-nasanato
      @user-nasanato 2 년 전

      @@user-tm3yg4rg3z J-20이 인도 레이더에 걸렸다는 내용의 기사는 못봤는데 출처가 어딘가요?

    • @user-tm3yg4rg3z
      @user-tm3yg4rg3z 2 년 전 +1

      @@user-nasanato 이거 겁나 유명한 얘긴데 모르시다뇨;;

  • @user-vn4xk8yv6d
    @user-vn4xk8yv6d 3 년 전 +6

    1위는 성능도 넘사벽 가격도 넘사벽

  • @orchidlove-kz2ky
    @orchidlove-kz2ky 2 년 전

    thank you friend

  • @user-me8cv8sh9z

    몇 위인지 자막으로 띄워놓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 @min0318
    @min0318 3 년 전 +21

    1위는 이미 알고있었지..ㅎ

  • @user-sk3tk9ou9f
    @user-sk3tk9ou9f 3 년 전 +10

    나만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su 57 진짜 예쁘게 생겼다

  • @user-xo7ml1qm9s
    @user-xo7ml1qm9s 3 년 전 +1

    누나누나 F15ex 해주세여 스펙 궁금합니당♡

  • @Neoguri506
    @Neoguri506 년 전 +1

    스텔스 기능 와

  • @user-ni5bo3nr5q
    @user-ni5bo3nr5q 3 년 전 +19

    뭐지??? 이 말도 안되는 시간이 뒤틀린 순위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261

    미국제가 다수일 듯 합니다

    • @Annyeong_08
      @Annyeong_08 3 년 전 +10

      ㅋㅋㅋㅋ ㅆㅇㅈ

    • @abeltoflybkk
      @abeltoflybkk 3 년 전 +13

      안녕하세요.
      저 기억나세요?
      지난번 KF-x로 이야기했던것이 아직도 기억나네요ㅎㅎ
      나중에 꼭 KF-x를 빨리 몰아보자구욧!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9

      @@abeltoflybkk 기억납니다ㅎㅎ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1

      @@abeltoflybkk 넵!!

    • @sytrip0529
      @sytrip0529 3 년 전 +9

      한 미국 8 러시아 2 아닐까요 ㅋㅋㅋㅋ 지금 보기전이거든요
      (수정)
      러시아3 프랑스1 유럽1 중국1 미국5 라니... 그래도 역시 과반 미국 ㅋㅋㅋ

  • @Badachoco
    @Badachoco 3 년 전

    f 35에 장착된 레이더는 이라고 햇죠 괜찮아요 다음에 실수않하면 돼조 영상 꿀잼이구요 구독 박고 감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영상 꿀잼 앞으로 재밋는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저도 지식스토리님 영상 많히 볼게요 꿀잼 영상

  • @ELO-tj9uh
    @ELO-tj9uh 년 전 +1

    요번에 봤죠!! 러시아 전투기의 뻥스팩!!!

  • @user-xy1yh1g
    @user-xy1yh1g 3 년 전 +3

    일단 수호이는 추력편향벡터 기능이 있어 기동성이 훌륭하네요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근데 엔진 내구성이 ㅠㅠ

    • @YSH-pb4rq
      @YSH-pb4rq 3 년 전

      엔진이 강력하고 추력편향기능이 있어서 빠른데 엔진 내구성이 별로죠

    • @user-xy1yh1g
      @user-xy1yh1g 3 년 전

      @@YSH-pb4rq 그런가요? 잘 사용하고 있는것 같은데 뭐가 문제죠?(시비 아니고 궁금해서요)아마 스호이57은 프22보다 활동방경이 1.5배쯤 더 크다고 한것 같은데..

    • @user-yu7dc4rm6s
      @user-yu7dc4rm6s 3 년 전

      @@YSH-pb4rq 그래도 많이 낫아졌습니다

  • @studio_pirates
    @studio_pirates 3 년 전 +36

    외계인좀 그만 고문해라... ㅜㅜ ㅈ간은 오늘듀 미안합니다...

  • @user-mo8bW7gh1r
    @user-mo8bW7gh1r 4 개월 전

    9:59
    F 22는 적 레이더에 파리보다도 더 작게 (안보일정도로 )나오지 않나요? 똥파리정도 크기는 눈에 보이는건데요

  • @thepig2404
    @thepig2404 3 년 전

    F-35 리뷰해주세요 지식스토리님

  • @3_one_alpha57
    @3_one_alpha57 3 년 전 +102

    F-15가 고작 9위인게 말이되나요
    아무리 전투기가 파생형이 많아서 순위매기기가 어렵다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라팔이랑 F-18이 더 높은 랭킹인건 도저히 이해가 어렵네요.

    • @problematique1254
      @problematique1254 3 년 전 +9

      그 F-15가 걸프전, 유고슬라비아 내전에서 승리를 이끌어낸 주역인데 9위는 좀

    • @user-kx4wh5ps3v
      @user-kx4wh5ps3v 3 년 전 +5

      아마 라팔이나 F-18등이 요즘 업그레이드된 개선형이라 그럴겁니다. 초기의 라팔이 아니죠.

    • @krauskim7662
      @krauskim7662 3 년 전 +17

      @@user-kx4wh5ps3v 그건 F15도 마찬가지인데요?
      여타 전투기가 우위에 있을려면 스텔스성격이 뛰어나야 하는데 그런것도 없음

    • @darkstar7456
      @darkstar7456 3 년 전 +2

      라팔도 예전보다 엄청나게 발전했습니다

    • @p.d.t7983
      @p.d.t7983 3 년 전 +12

      @@krauskim7662 F-15의 기준은 1970년도 나온 그기술을 그래로 가져왔을때 이기때문에 F-15가 9위인것입니다 현재F-15K나 F-15es와 같은 전투기로 순위를 매기면4위 일듯합니다

  • @taeseongkim250
    @taeseongkim250 3 년 전 +3

    yf-23이 최고였습니다...너무 비싸서 f-22한테 밀린거져...성능에서 밀린게 아니라..가격에서 밀렸져..

  • @user-cp3lo9rr1n
    @user-cp3lo9rr1n 3 년 전

    이런거많이나오면좋겠어요

  • @user-og6nz1gb8z
    @user-og6nz1gb8z 2 년 전

    인간미

  • @user-rd1dw8ol6m
    @user-rd1dw8ol6m 3 년 전 +21

    1위가 F-22 랩터인건 알고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Kedelee
    @Kedelee 2 년 전 +13

    델타익이 항공역학적으로 불안정하다고요?? 잘못 알고 계신듯...델타익은 오히려 항공역학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형태입니다. 후퇴익중에서 가장 뛰어납니다. 델타익의 단점은 장거리 비행능력이 떨어진다는 점이죠. 잘 알려지지않은 사실이지만 f-16도 변형된 델타익인 Clipped delta 입니다. 현용전투기들도 대부분 델타익에서 파생된 날개형상을 가지고 있죠.. 오히려 여객기 같이 장거리 비행이 중요한 항공기는 델타익을 쓰지 않습니다. 연비가 나쁘거든요..

    • @protagonist24939
      @protagonist24939 년 전

      AR이 작아서 유도항력이 더 많이 생기는게 치명적인 단점이라 항공역학적으로 안정적이라고 말할수없습니다. 날개 내부의 스파를 일직선으로 뚫을 수 있다는 점에서 구조적 안정성은 맞습니다만..

    • @protagonist24939
      @protagonist24939 년 전

      일단 "항공역학적으로 안정/불안정"하다는 의미가 너무 모호함

  • @ndurd2890
    @ndurd2890 3 년 전

    역시...랩터

  • @user-zc8ub2vo2q
    @user-zc8ub2vo2q 6 개월 전 +1

    F22 랩터를 서울에서 실제로 몰줄이야 놀랐습니다

  • @user-ud5uy5pf6d
    @user-ud5uy5pf6d 3 년 전 +3

    요즘 무기는 러시아랑 미국이지....

  • @user-hc1pv7vt5w
    @user-hc1pv7vt5w 3 년 전 +32

    10위 ㅡ 러시아 MIG-31
    9위 ㅡ 미국 F-15
    8위 ㅡ 러시아 SU-35
    7위 ㅡ 프랑스 다소라팔
    6위 ㅡ 유럽연합 유로파이터 타이푼
    5위 ㅡ 미국 F/A-18E/F 슈퍼호넷
    4위 ㅡ 중국 J-20
    3위 ㅡ 러시아 SU-57 PAK FA
    2위 ㅡ 미국 F-35 라이트닝 ||
    1위 ㅡ 미국 F-22 랩터

    • @xcsaac8640
      @xcsaac8640 2 년 전 +1

      감사

    • @hua1316
      @hua1316 2 년 전

      J20 몰수 57 좋음?Sue 57은 가장 낙후된 은신전투기이다.

    • @stanfordlee2970
      @stanfordlee2970 년 전 +1

      대단하다 한국 아직 멀었네 ㅋㅋㅋ

    • @stanfordlee2970
      @stanfordlee2970 년 전

      기술자와 과학자 공학자가 모든것 바꾼다

    • @jjoon6479
      @jjoon6479 년 전

      j20은 중국의 말같지도 않은 자국데이터로 등급이 올라간거지 전세계적으로 거품인것을 계산적으로 입증하고있죠 중국 항공모함도 마찬가지... j20은 8위나 9위정도가 딱임

  • @user-sd5qw3bt8h
    @user-sd5qw3bt8h 3 년 전 +1

    3:15
    라팔아
    팔렸니
    아니요

  • @user-pm1zg8rw1m
    @user-pm1zg8rw1m 년 전 +1

    랩터는 진짜 1대만 뜨도 끝장나죠

  • @DavidYun-vx4de
    @DavidYun-vx4de 년 전 +38

    F15K를 도입하기전 성남공항에서 4개 기종이 경합을 벌였죠. 라팔, F35, 유로파이터, F15?. 에어쇼에서 보여준
    F15? 의 압도적인 비행능력과 크기는 나머지를 초라하게 만들었던거 같습니다. 스텔스기능과 탐지레이다만 보강되면 F22다음 자리는 충분히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 @dhyeons9410
      @dhyeons9410 년 전 +3

      당시에 F35는 나오기 전이었고 Su35였었죠. 하지만 미군장비친화적인 한국이라 다른 후보기에 비해 선정가능성은 다소 낮았었죠. 또는 러시아 국채 상환 대신 저렴하게 들여올 수 있다는 루머도 있긴 했었던 것 같습니다. 94년인가 성남공항 에어쇼에서 실제 기동도 봤었던 기억이 나네요

    • @666claw6
      @666claw6 년 전 +2

      F15k는 전폭격기에요 무장을 겉에 장착하니까 스텔스기론 부적합함

    • @hello-ke2ht
      @hello-ke2ht 년 전

      @@666claw6 f15 사일런트이글은 내부 무장창 채택했습니다

    • @666claw6
      @666claw6 년 전

      @@hello-ke2ht 덩치가 커서 rcs값도 큰 기종이라 줄여도 1~3수준임 전폭격기로서의 성능은 우수해도 스텔스용도는…글쎄요

    • @MN-dv5nr
      @MN-dv5nr 년 전

      @@666claw6 우리 ex형태는 라팔처럼 세미스텔스 도입된답니다...

  • @user-gs8cy2fh9d
    @user-gs8cy2fh9d 3 년 전 +4

    라팔이 더 높지 못하는데 초기형 f15면 그렇다쳐도 e이상 버젼은 f15가 좀더 우세에요.

  • @firstnamelastname6244

    0:56 ㅎㄷㄷ 저걸 1975년에???

    • @null-mc2gd
      @null-mc2gd 3 년 전

      F15전투기도 1970년대에 나왔습니다

  • @unnamed_OoO
    @unnamed_OoO 6 개월 전 +1

    F-15는 현재 F-22 같은 스텔스 기반의 공중우세전투기에 밀려 요즘 저평가된 부분이 좀 있는데, 스텔스를 제외한 깡성능 부분에서는 현존하는 공중우세전투기 중에서는 아직도 최상위권에 랭크될만한 사기급 전투기입니다. 스텔스기를 만들 역량이 충분한 미국도 2020년에 F-15EX를 추가주문을 넣을 정도로 업그레이드를 하긴 했다지만 아직 현역으로 활약하기 충분한 성능이죠. 1972년에 개발완료되어 현재 2023년에도 현역으로 충분한 성능이니, F-22와 더불어 미국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증명하는 대표적인 기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user-xg4sj5dh4w
      @user-xg4sj5dh4w 4 개월 전

      F22과 더불어라 하기엔 f22과 차이가 너무 심하게 커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