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겐 먼 미래일 줄 알았다"…출근하면서 '타이밍' 보는 MZ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0:00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30대도 희망퇴직 받는 은행권 (8.17 뉴스룸)
    1:49 "회사 어렵다" 떠밀려 나가는 직원들…산업계 희망퇴직 '칼바람' (8.17 뉴스룸)
    3:25 [우알생] "700명 지원에 한두 명만" 고용한파 시름 (1.1 뉴스룸)
    ※ JTBC News '뉴스다'는 '다' 모은 뉴스의 의미로, 정치·경제·사회·국제 등 시청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모아 전달하는 큐레이션 콘텐트입니다.
    📌 시리즈 더 보기 • 뉴스다
    #청년 #희망퇴직 #취업난 #뉴스다
    📢본방 후 유튜브에서 앵커들과 더 가까이!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www.youtube.com/@jtbc_news/st...
    ☞JTBC유튜브 구독하기 ( / jtbc10news )
    ☞JTBC유튜브 커뮤니티 ( / jtbc10news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news.jtbc.co.kr
    (APP) news.jtbc.co.kr/Etc/SmartPhon...
    페이스북 / jtbcnews
    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news.jtbc.co.kr/Etc/InterNetR...
    방송사 : JTBC (jtbc.co.kr)

댓글 • 6K

  • @Loopy02531
    @Loopy02531 8 개월 전 +3798

    국회의원자리..거기야 말로 퇴직해야 할 사람들인데.

    • @user-ct7lw1pq1w
      @user-ct7lw1pq1w 8 개월 전 +173

      국개들 50% 줄여도 국가 잘 돌아 감.

    • @pinetworkminer8377
      @pinetworkminer8377 8 개월 전 +93

      @@user-ct7lw1pq1w 90%는 줄여야 함.

    • @LiyliyLiy-dg8rf
      @LiyliyLiy-dg8rf 8 개월 전 +16

      요즘 은행원이냐 다 영업사원이지
      신용카드 대출 ㅋㅋ

    • @yonginkim7549
      @yonginkim7549 8 개월 전 +7

      아무 생각 없었는데 귀신에 홀리듯 좋아요를 눌러 버렷다.

    • @user-dg6oh5jj7x
      @user-dg6oh5jj7x 8 개월 전 +61

      국회의원도 시험봐야함

  • @fhkw
    @fhkw 8 개월 전 +9905

    국회의원 수를 줄이는게 아니라 보수액을 낮추고 특권을 없애서 진짜 일하고 싶은 사람만 오게해야 합니다

    • @jiseo6298
      @jiseo6298 8 개월 전 +346

      보수액을 낮추면 거기 왜 일하러 가지?? 연봉 7천만 받고 욕받이 일하고 싶은사람이 몇이나 될거같은데?? 명예직으로 만들자는 얘기는 부자들만 국회의원하고 귀족 계급 만들자는 얘기

    • @intoixcatedK
      @intoixcatedK 8 개월 전 +115

      갑자기 국회의원 이야기가 왜 나옴? ㅋㅋ

    • @kkoonn_
      @kkoonn_ 8 개월 전 +7

      ​@@jiseo6298ㄹㅇ 그렇게 되면 먹고살 걱정 없는 부자들만 의원직하면서 자기들만을 위한 입법만 해댈건데 ㅋㅋㅋㅋㅋ 그냥 감정적으로 말하면서 논리적인척 하는 하찮은 댓글임.

    • @user-gp4ts3wy8l
      @user-gp4ts3wy8l 8 개월 전

      보수 낮춰봐야 아무 의미없는게 뒷돈받고 허가내주고 이런거 더 심해질 뿐임ㅋㅋ
      구청 주무관급만 해도 저런게 가능한 구조인데 국회의원들은 말 할것도 없지ㅋㅋ
      이재명만 봐도 증인들 몇명이나 다 죽어버리고 검찰과 판사마저 힘 빼버리는 무소불위의 권력인데
      월급깎아봤자 의미없고 돈줄인다고 안올사람들은 없음

    • @HAN-co5ys
      @HAN-co5ys 8 개월 전 +13

      인쓰들잖아@@intoixcatedK

  • @aktmans1
    @aktmans1 4 개월 전 +267

    입사나이 30대초 퇴직나이 30대후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P-vl6hu
    @KP-vl6hu 7 개월 전 +1547

    진짜 살기 어려운데 청년들한테 결혼하라는 말이 나오나.. 저출산 걱정도 문제지만 일단 우리가 살아야 뭘 하든말든 하지ㅜㅜ

    • @U2HS1D
      @U2HS1D 5 개월 전 +116

      ㄹㅇ.. 생각없이 애 낳는 사람들은 애 한테 안 미안 한가? 앞으로 더 살기 힘든 환경이 되어 가는데.

    • @user-zg3lu1pg5d
      @user-zg3lu1pg5d 5 개월 전 +37

      제 말이요.. 현실은 살기힘들어서 자살이 어마어마한데..

    • @user-ib3fu9dc1h
      @user-ib3fu9dc1h 5 개월 전 +23

      취직해도 대출로 집사고 생계유지하다보면 결혼생각도안듬

    • @jeffrysun
      @jeffrysun 5 개월 전 +14

      근데 내 주변은 결혼 잘하는게 신기

    • @adoy4247
      @adoy4247 5 개월 전 +26

      그만들 징징거리고 어떻게 하면 내가 더 잘살지 생각부터하자 인생은 빚으로 사는거야 우리 부모들도 평생을 대출땡겨 우리 먹이고 학원보내고 집사고 갚고 반복 하면서 우리 키워왔음 결혼 할 생각없으면 걍 도태되어서 살면된다 그건 본인 선택이니 근데 너의 40-60살은 금전적 스트레스는 없겠지만 가족도 친구도 없는 혼자 우울한 날들만 보내다 죽을거임

  • @ringring2
    @ringring2 8 개월 전 +6075

    입사 나이는 늦어지는데 퇴직나이는 어려지는 아이러니ㅠㅠ

    • @11_Gaius_Julius_Caesar
      @11_Gaius_Julius_Caesar 8 개월 전 +286

      이건 뭐 취업도 퇴직도 없이 그냥 다 같이 굶어 죽자는 소리죠.

    • @vivacorea9138
      @vivacorea9138 8 개월 전 +75

      상식적으로 회사 경영주 입장에서 보면
      매출이 성장해야 조직을 끌고가는겁니다.
      매출이 유지하거나 주는데 밑에 직원들?
      다 짐이고 비용입니다.
      못난놈 내보내고
      잘난놈도 위태위태해지는 겁니다.

    • @user-jc9ef7iz7o
      @user-jc9ef7iz7o 8 개월 전

      ​@@vivacorea9138결국 그것으로 인구절벽 시작되고 나중에는 외노자들 대상하다가 난리날듯 다같이 죽자는거ㅎㅎ

    • @yaya1233
      @yaya1233 8 개월 전 +255

      ​@@vivacorea9138그건 그냥 사장 입장의 소리고, 전 사회가 그래버리면 전문성있는 직종도 구직자가 없어지고 회사들도 망함

    • @_10R
      @_10R 8 개월 전 +65

      ​@@yaya1233그건 또 사회 입장이고
      기업 입장에선 기업의 존속이 우선이니까 어쩔수없긴함

  • @user-po1dc6ki5d
    @user-po1dc6ki5d 8 개월 전 +157

    AI이런거 너무 짜증나요 상담원 연결하기 너무 힘들고 고객센터 전화걸면 화면으로 돌려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당황스러워요 ㅠ

    • @31246Lk
      @31246Lk 개월 전 +1

      배우려하지않고 마냥 징징대시면 도태되는거죠 뭐

    • @gordon-chang
      @gordon-chang 개월 전

      그러게요 사회 변화가 당황스러우신 분들을 위해 희망 인생 퇴직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일종의 존엄사인거죠

    • @user-pd4ip2eg1m
      @user-pd4ip2eg1m 개월 전 +10

      @@31246Lk 배움의 문제가 아니라 아직 고객의 불만을 완벽하게 해소할만큼의 ai기술이 모자람. 고객이 문의하는 내용이 한정적이라곤 해도 여러가지 변수가 생길 수 있고 부득이하게 ai가 처리해줄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는건데 ai가 사람처럼 센스가 있는것도 아니고 입력된 멘트만 내뱉으면 뭐가 해결됨?

  • @user-hj7nr8zc6n
    @user-hj7nr8zc6n 7 개월 전 +28

    취직하려고 자격증 땄는데...경력직 뽑는 회사만 수두룩 ㅠㅠㅠㅠ

  • @red.catswords
    @red.catswords 6 개월 전 +299

    직장에 목매지말고 직업을 가질 생각을 해야하는 시대이다.
    지금까지는 직장과 직업을 구분없이 불렀고 이로 인한 이해단절로 어른들이 젊은이들에게 알게 모르게 짓는 죄가 크다.

    • @fair-korea
      @fair-korea 6 개월 전 +11

      이 뉴스 방송사 JTBC도 구조조정때문에 시끄러움 ㅋㅋㅋ

    • @sangminkim1534
      @sangminkim1534 6 개월 전 +4

      노가다 하시는 분들이 이런 말씀 많이하던데

    • @user-sj8tk5lf9w
      @user-sj8tk5lf9w 6 개월 전

      @@sangminkim1534뭐래 ㅋ 직접들어본적있냐? 현실을 살아

    • @wowthis16
      @wowthis16 5 개월 전

      @@user-bo5ee6qq5l애새키들은 많이 안싸질러서 인간들 대부분 대학가게 만들어 눈이 높아지게 만듦. 인구구조 작살냈는데 경제는 발전한게 문제임. 이건 유전이 터지지 않는 이상 해결 불가임

    • @user-qi4hx1np3t
      @user-qi4hx1np3t 5 개월 전 +4

      너없어도 다른 사람 또
      뽑으면 되니 퇴사할거면
      퇴사해라.
      이런 얘기를 재일님의
      자녀가 회사 사장한테
      듣는다면 재일님은
      기분 좋을까요?

  • @user-po4cc2dp4l
    @user-po4cc2dp4l 8 개월 전 +946

    희망퇴직은 충분한보상이라도 해주지.. 빈손으로쫒겨나는회사도 많은게 씁쓸..

    • @user-js7ib4wk6j
      @user-js7ib4wk6j 8 개월 전 +85

      솔직히 은행 다니시는 분들 보상 몇억씨 해주니 걱정 안해도 됩니다.

    • @Kamielluna
      @Kamielluna 8 개월 전 +55

      래알... 이건 노비를 해도 대감집 노비를 해야되는 이유를 알려줌
      부자는 망해도 몇년은 간다고 최소 퇴직금이라도 두둑하게 챙겨주지

    • @HKY--1004
      @HKY--1004 8 개월 전

      세상은 아는 만큼만 보이는 겁니다
      대한민국이 망하는 진짜 이유!
      허경영의 진실 천의얼굴 1.2편 검색!

    • @user-mn4ee8vf9g
      @user-mn4ee8vf9g 8 개월 전 +5

      은행 희망퇴직은 별개로 봐야함

    • @Huber.boji.eunhye
      @Huber.boji.eunhye 8 개월 전 +9

      ​@@user-mn4ee8vf9g 대기업 희망퇴직은 애초에 별 걱정 안해도됨 억단위 주고 갈곳 많잖아ㅋㅋㅋㅋ 10명중 7이 ㅈ소 다니는 한국 특성상 퇴직금? 주겠냐? 아웃소싱 껴서 다니는 인간들은 답도 없고ㅋㅋㅋㅋ

  • @TP5_5
    @TP5_5 8 개월 전 +714

    국회의원이라는 푯말 앞에 놓고 , 지방 잔뜩 낀 엉덩이 뭉게고 앉아 돈 빨아먹는 할아버지들 다 ...그만 둬 주세요........

    • @user-dm9sv4hm9k
      @user-dm9sv4hm9k 8 개월 전 +46

      지방 잔뜩 낀 할배 술먹고 쨈버리에서 혼자 일어나지도 못해서 도우미가 일으케. 주던데~~

    • @user-hs9zd7gb2p
      @user-hs9zd7gb2p 8 개월 전 +57

      국회의원 연봉이 1억4천이라니??
      놀랍네 피같은 내돈으로
      맨날 당파 싸움질이나 하는 저런 막장들에게 급료줘야되나?
      개탄스럽다!

    • @user-eb8ok1fz5q
      @user-eb8ok1fz5q 8 개월 전 +16

      언어적 표현의 힘이 느껴집니다 순간 속이 메쓰꺼워짐

    • @user-djWjrhwjWjrhrhh
      @user-djWjrhwjWjrhrhh 8 개월 전 +1

      ㄹㅇ

    • @user-ro4od7yb6s
      @user-ro4od7yb6s 8 개월 전 +4

      @@user-dm9sv4hm9k 완전인정

  • @sesesese644
    @sesesese644 8 개월 전 +68

    이런 상황에 아이를 가지는게 미친짓 같긴하네

    • @BlueArchiveNoa
      @BlueArchiveNoa 24 일 전

      @SvahaApp갈수록 인권의 기준은 높아집니다 선생님....

  • @user-zw6iy7gr1o
    @user-zw6iy7gr1o 8 개월 전 +45

    진짜 개인실력을 키워야하는거지, 회사를 믿으면 안됨.. 착한척 선한척 그런것도 하면안됨
    인간은 겉으로만 챙겨주는척 하는거지, 속으론 모두 이용할 생각만 함
    겉으로만 사회지 실상은 정글임

  • @aeeee267
    @aeeee267 8 개월 전 +531

    말이 희망퇴직이지, '눈치'를 줘서 퇴직하게 만드는 건데....말장난은 하지 말지.

    • @user-dm9sv4hm9k
      @user-dm9sv4hm9k 8 개월 전 +9

      그래서 이재명 기본소득이 필요한 것입니다

    • @user-zk4xf8bo7i
      @user-zk4xf8bo7i 8 개월 전 +12

      세상에공짜는없다 공짜 좋아하지말자. 후손에게 책임전가 애들도안낳는데..

    • @user-qw4ov2rx5c
      @user-qw4ov2rx5c 8 개월 전 +3

      ​@@user-dm9sv4hm9k기본소득은 누가주는건데?

    • @user-li3de6lc9g
      @user-li3de6lc9g 8 개월 전 +3

      눈치는무슨ㅋㅋㅋ
      안하고싶으면 안하는거란다
      그저 퇴직금 수억씩주니 그거받고 나오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하고나가는거지

    • @user-ug5hf9nl6k
      @user-ug5hf9nl6k 8 개월 전 +1

      ​@@user-li3de6lc9g저런...

  • @yamyamchagoon
    @yamyamchagoon 8 개월 전 +1109

    나도 지금 회사 다니고 잇지만 회사는 절대 끝까지 책임져주지 않으니 너무 헌신할 필요도 없고 다음을 위해 준비를 틈틈히 잘 해놔야 할둣

    • @jhj3966
      @jhj3966 8 개월 전 +39

      헌신을 한번이라도 해보고 책임을 물어보든가 ㅋㅋㅋㅋ

    • @limao9369
      @limao9369 8 개월 전 +94

      애초에 책임 안 질걸 아는데 헌신을 왜하노 ㅋㅋㅋㅋ

    • @dorayodora
      @dorayodora 8 개월 전 +11

      회사도 사람이 운영하는데 사람들이 문제인거죠 회사는 죄가없어요

    • @jhj3966
      @jhj3966 8 개월 전

      @@limao9369 말투보니까 백수네 ㅋㅋㅋ 어짜피 능력있는 애들은 회사에서도 안짤라 쓸모없고 무능력한 애들만 짜르지.. 너처럼 ㅋㅋㅋㅋ

    • @user-jf6pv1ib9q
      @user-jf6pv1ib9q 8 개월 전 +39

      본인이 잘 하고 대체가 힘들면 회사입장에서도 못자릅니다.
      본인 대체가 가능하니 자른다는걸 알고있으세요
      참고로 회사도 반대로 대체가능한 회사가 있으면 영업 끊깁니다

  • @Jamie-oj7rg
    @Jamie-oj7rg 5 개월 전 +70

    09학번인데.. 학부때 선배들은 물론 우리 학번까지도 취준이며 공시며 졸업유예하는 일이 흔했는데 23년에도 졸업유예가 잦다니 좀 씁쓸하네요. 안타까움

  • @user-bn9uj4pc6j
    @user-bn9uj4pc6j 5 개월 전 +50

    진짜 공부 심하게 열심히 하고 노력한세대가 별 수없이 살아가야하는게..

    • @Gaeguri2240
      @Gaeguri2240 2 개월 전 +2

      결국 자기 능력 부족인것을 ㅉ 그렇게 세상탓하면 편해지냐?

    • @oissay
      @oissay 2 개월 전 +8

      ​@@Gaeguri2240그 능력의 기준이 너무 높아졌다는게 문제.. 요즘은 공부한만큼 영향력을 끼치며 살기에 예전보다 힘든게 맞죠

    • @user-dl9zp7eg1i
      @user-dl9zp7eg1i 2 개월 전 +2

      @@Gaeguri2240꼭 이딴 댓글 있을줄 알았다ㅋㅋㅋ

    • @user-bw4tv6ey1d
      @user-bw4tv6ey1d 개월 전

      초중고때 학원 ㅈ빠지게 다니면서 공부해서 대학 나왔는데 아무데나 들어가기는 싫은거지 ㅡㅡ

    • @dowellalone
      @dowellalone 개월 전

      ​@@Gaeguri2240그 전 전 세대는 옆집 누렁이가 양복입고 가도 합격시켜주는 시대엿는데 능력 어쩌구 하는게 웃기노 ㅋㅋ

  • @PACACHO
    @PACACHO 8 개월 전 +910

    나라의 도둑 → 고위직공무원(국회의원,지방의원등등) 감축하고 감찰 꾸려서
    뒷돈 챙긴거 다 토해놓아야 합니다.
    또한, 저출산 문제을 1순위 해결과제로 하지 않은한
    이 나라의 미래는 희망이 없습니다.
    여러분 제발 당보고 뽑지 말고 사람을 보고 뽑으세요
    후보자가 어떤 정책을 시도하고 이뤄냈는지, 법안은 무엇을 발위했는지
    관심 가지는 사람 1도 없고 당만 보고 뽑습니다
    진짜 개 답답해 미치겠습니다

    • @user-ik1eb1pl6q
      @user-ik1eb1pl6q 8 개월 전 +11

      저출산문제는 사실상 해결 불가능
      생존이 보장이 되야 결혼을하고 출산을하죠?
      고용과 부동산이 해결이 되어야 하는데
      전세계적으로 긴축시기라 경기는 한동안 계속 안좋을것이고
      일자리는 갈수록 수도권에 집중되고 이로인해 수도권집값은 계속 오르니
      고용도 불안정한데 집도 없으니,,,

    • @user-qb5qu3tg4z
      @user-qb5qu3tg4z 8 개월 전 +32

      ​@@user-ik1eb1pl6q해결이 어려운것도 맞고 해결안하면 미래 앖는 것도 맞음 그니까 어렵다만 할께 아니라 해결할 능력있는 사람을 찾아야됨 해야만 하는 일을 어렵다 불평하는건 의미가 없음

    • @user-cw6su2jt5s
      @user-cw6su2jt5s 8 개월 전

      @@user-ik1eb1pl6q 저출산 문제를 1순위 해결 과제로 한다는 의미가 생존 보장 및 결혼 출산 장려, 즉 고용과 부동산 문제 해결해야 한다는 것 같습니다. 또 본 댓글의 두 번째 단락이 당연한 말인데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죠. 당장 저희 윗세대 분들을 보더라도 선거 기간이 되면 "이번엔 00당 찍어야지" 같이 말하십니다. 물론 어른 세대도 겪어오시고 당원들을 봐오신게 있으시겠지만 대부분은 각 당원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으시고 투표하시려합니다.. 이런 것들이 쌓여서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하지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 @kikijotgga
      @kikijotgga 8 개월 전

      늙은이들 때문에 안됨

    • @Bjhakikjin
      @Bjhakikjin 8 개월 전

      난 항상 돈퍼주는 정당만 뽑는다. 일하기 싫다..

  • @bichbyeol
    @bichbyeol 8 개월 전 +2580

    어떤 회사도 절대 책임져주지 않는다
    각자도생 빠를수록 생존율이 높아진단 현실

    • @JayKimJr
      @JayKimJr 8 개월 전 +52

      사업해봐 쉽나 ㅋㅋ

    • @user-sc1qv3rh7y
      @user-sc1qv3rh7y 8 개월 전 +45

      경기 안좋을때 사업할바에야 걍 돈 넣어놓고 노가다나 뛰어라

    • @bsj9927
      @bsj9927 8 개월 전 +39

      각자도생 윤재앙 시대

    • @user-gy7un7wd8s
      @user-gy7un7wd8s 8 개월 전

      @@JayKimJr 사업이 쉽지
      뭐가 어려워? ㅋㅋㅋㅋㅋ

    • @vivacorea9138
      @vivacorea9138 8 개월 전 +36

      자영업은 뭐 답 있는거 같냐? 건물주 먹여 살리는 일인데. 프렌차이즈는 본사 먹여 살리는 일이고. 개인 창업 뭘 차리면 인지도만 쌓는데 최소 6개월 걸린다. 6개월 후에도 빌빌대다가 몇천 까먹는 곳이 엄청 많음.

  • @user-ue9cw4mf7i
    @user-ue9cw4mf7i 7 개월 전 +234

    나라가 발전하면서 학생들의 스펙은 점점 높아지는데 정작 회사들은 어렵다고 인원을 안뽑는다.
    옛날엔 자격증 한두개 있으면 충분히 어필가능한 시대 였는데 요즘엔 공기업 서류통과만 하려해도 기사 최소 1개, 컴활, 한국사, 영어성적, 직무경험(인턴) 이 정도가 있어야 자기소개서 쓰고 서류통과 해서 시험 칠 기회라도 주어진다.
    물론 시험도 거의 10배수씩 뽑으니까 거기서 결국 10명중 1명 뽑힐까 말까임…

    • @sdasdasdasasdasdasd6835
      @sdasdasdasasdasdasd6835 5 개월 전 +1

      공기업은 옛날에도 그정도했음 님아 ㅋ

    • @sdasdasdasasdasdasd6835
      @sdasdasdasasdasdasd6835 5 개월 전 +1

      @@user-do4wu8vl4f 뭔핵심? 옛날이나 지금이나 중소는 스펙거의없고 공기업 대기업은 스펙짱짱한건 불변임 변한거없어 ㅋ

    • @sdasdasdasasdasdasd6835
      @sdasdasdasasdasdasd6835 5 개월 전

      @@user-do4wu8vl4f 반박은 못하고 헛소리만하네 최근들어 공기업은 NCS싸움, 대기업은 자소서,대외활동,경력 싸움된지가 언젠대 ㅋㅋㅋ 니가말하는 자격증,토익같은 스펙은 일정치 이상 '기본'이 된지 한참지남.
      그리고 학부 어느정도 라인이상이면 기사 잘안따는 애들도 많다 ㅎㅎ

    • @user-hm9mo9ug2h
      @user-hm9mo9ug2h 4 개월 전 +4

      에이 요즘 애들이 자기 능력에 비해 눈이 높은거지 딱보면 무능력인데 누가 뽑음..회사에서도 무능력한데 대우안해준다고 징징대는애들 많구만 제3자가 보면 안짤리고 있는게 다행인 사람이 그렇게 말함 자기 객관화가 좀 덜 된사람들 수두룩빽빽임

    • @jaytube2505
      @jaytube2505 4 개월 전 +3

      A매치 다니는 1인입니다. 외부 상황을 탓하기 전에 본인이 정말 노력했는지 스스로 되돌아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결국 뽑히는 사람들은 뽑히고 그 사람들 대부분은 다른 곳도 합격한 사람들입니다.

  • @user-tk9ge5nz2c
    @user-tk9ge5nz2c 8 개월 전 +8

    돈이 작아도 자기한테 경력이 쌓이는 일을 찾으시길 현장일 사무직이 중요한게아닙니다
    적성에 어느정도 맞고 체력 받쳐주면 현장일도 하기 나름입니다

  • @user-xd9lu3xt2n
    @user-xd9lu3xt2n 8 개월 전 +3015

    은행업무도 스스로 해야하는 현실.

    • @sion1849
      @sion1849 8 개월 전 +99

      그럼 누가 해줌?

    • @WW00WW
      @WW00WW 8 개월 전 +62

      ㅋㅋㅋㅋ 머리나쁘면 몸이 고생해야지뭐.. 직원있는곳 찾아서 가라

    • @DJ-xv5gy
      @DJ-xv5gy 8 개월 전 +46

      사람 쓰는 걸 원하시면 사람 쓰는 값을 지불하시면 됩ㄴㅣ다.

    • @user-zb8lq4rk5b
      @user-zb8lq4rk5b 8 개월 전 +189

      참 꼬인 사람들 많아 예의좀 지켜라

    • @KGY-1224
      @KGY-1224 8 개월 전 +37

      @@WW00WW ㅋㅋㅋㅋㅋㅋㅋㅋ니 미래다 ㅋㅋ

  • @j_i8650
    @j_i8650 8 개월 전 +395

    이참에 판사도 전부 ai로 바꿔라 요즘 버러지같은 범죄인들우대해주는거 못봐주겠다

    • @user-ed8jp3yk1w
      @user-ed8jp3yk1w 8 개월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요즘어떤사건말이죠?

    • @supremepatriarch
      @supremepatriarch 8 개월 전 +9

      판사까지 ai가 할정도로 기술이 발달하면 님 쓸모는 밭에 거름으로 주는거밖에 없으니 그런말은 안하는게좋음ㅋㅋㅋㅋㅋ

    • @user-df3lv6rm1z
      @user-df3lv6rm1z 8 개월 전 +4

      ​@@supremepatriarch오히려 이쪽이 먼저 발전할걸?

    • @ddd-ih3gx
      @ddd-ih3gx 8 개월 전 +8

      이런글 쓰는 사람들 볼때마다 궁금한데
      어떤 사건이 있었고 어떻게 판결을 냈어야 했고 판사도 법에 따라 판결을 내는 개인인데 현실적으로 우리가 바라는 판결을 내는게 가능한건지
      본인이라면 어떻게 했어야 할지 좀 말해줬으면 좋겠다
      감정적으로 구속하라 조사하라 사형하라 편한 말만 하지말고

    • @user-aidiskspqlax
      @user-aidiskspqlax 8 개월 전 +10

      ⁠@@ddd-ih3gx댓글 쓸때 뭐 육하원칙에 맞춰서 써야하나요 ㅋㅋ 굉장히 논리적인척 하시는데 뉴스만 봐도 강력범죄 천지인데요 감정 ㅇㅈㄹ 하네

  • @user-pc2gu1yf8b
    @user-pc2gu1yf8b 8 개월 전 +8

    회사다닐때 40대초반 선배들 매년 1~2명 권고사직 당함;;; 아니면 강제 직무변경당함.. 회사다니면서 자기일 준비해야되여

  • @user-yr3tw9yn9k
    @user-yr3tw9yn9k 8 개월 전 +3

    아~~~청춘들이일할자리가많아야되는데ᆢ어찌해야될지

  • @nopregnant
    @nopregnant 8 개월 전 +2401

    은행 역대 실적도 지금이 ㄹㅇ 끝물이니 최대한 받고 나가는것도 나쁘지않다 시간이 지날수록 지금보다 더 못받을 확률 100퍼임

    • @user-oh3zx2wm3p
      @user-oh3zx2wm3p 8 개월 전 +85

      문제는 갈데가 없잖아

    • @coldramen2
      @coldramen2 8 개월 전 +85

      @@user-oh3zx2wm3p 천국 or 지옥
      갈곳은 두군데나 있다...

    • @user-hu2xn6bk7e
      @user-hu2xn6bk7e 8 개월 전 +238

      최대 5억 퇴직금 준다는데.... 수십년 일했는데 50억 안주냐? 곽상도 아들은 꼴랑 몇년 일하고 퇴직금 50억 받던데......

    • @LiyliyLiy-dg8rf
      @LiyliyLiy-dg8rf 8 개월 전

      꼰대들이 지들만 아니까 문제지

    • @user-pi2di7rd1y
      @user-pi2di7rd1y 8 개월 전 +2

      ​@@user-hu2xn6bk7e어허 서민이랑 국회의원나리랑 비교하면 쓰나 그리치면 재명인 음주해도 무죄인데 멀~서민이랑 비교하지 말자고 천상계 인간들이니 멀해도 다되

  • @user-us9zm9mg7z
    @user-us9zm9mg7z 8 개월 전 +909

    국회 의원 , 시의원,도의원
    싹다 줄이고 없애라

    • @user-uc1zw3lb8p
      @user-uc1zw3lb8p 8 개월 전 +25

      머리가 돌이니?? 국회의원수가 적으면 특권이 더 몰리게 된다.. 그리고 세상은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데 국회의원이 적어지면 이 세상 입법을 어케 정밀하게 만들것냐??
      생각좀 하고 살아라~

    • @CoffeeBenz
      @CoffeeBenz 8 개월 전 +36

      @@user-uc1zw3lb8p근데 우리나라는 의원수도 많고 특혜도 많은 편임 ㅋ 그리고 타부처(군인, 관공서)는 인원 없애서 원래 3명이 해야 할 일을 2명~1명이 하도록 해서 사람 갈리게 하고있는데 국회의원을 일도 안하는데 줄이면 않되노 ㅋㅋ?

    • @namunelboda
      @namunelboda 8 개월 전 +14

      ​@@user-uc1zw3lb8p그럼 지금 국회의원 많아서 국민이 얼마나 수혜를 보고 있는지 정확하게 짚어주실수 있을까요? 그 세금에 대한 이점을 정확하게 설명 해주세요! 반박시 님말이 다 맞음^^

    • @user-uc1zw3lb8p
      @user-uc1zw3lb8p 8 개월 전 +8

      @@CoffeeBenz 선진국들 국민수당 국회의원수 조사해 보쇼~답답한 소리 마시고~

    • @user-uc1zw3lb8p
      @user-uc1zw3lb8p 8 개월 전 +5

      @@namunelboda 일단 국회의원 편드는거 아니라는 점 말씀드리공요~ 반대로 지금 거의 무정부상태라고 정부 공무원 다 짤라야 됩니까? 국토부 위원이 3명 있다 칩시다~그럼 세명이 단합해서 더 헤쳐먹기 쉽겟지요~ 글구 세상이 점점 고도화 되서 ai니 로봇이니 더 복잡해 지는데 국회의원을 줄이면 이런 관련법은 누가 만든답니까?

  • @user-bb7qm7wg1l
    @user-bb7qm7wg1l 8 개월 전 +3

    희망퇴직을 받아주면 다행이지. 내 거래처직원은 연차 상관없이 희망퇴직 받는다고 해서 지원했더니, 이번 희망퇴직은 널위한 자리가 아니라고 하며, 거절 됐다 그러더라. 희망퇴직이라 기입해놓고 뒤에서 능력있는 직원은 안받는다는 말도 안되는 논리 펼치지 말고, 희망퇴직 조건에 부합하면 모두 받아줘라. 퇴직위로금 챙기고 다른 회사 가면 좋자나.

  • @user-pf7hl3tf9t
    @user-pf7hl3tf9t 6 개월 전 +65

    회사원들은 쓸모있을때 잠깐 이용당하다 버려지는 소모품이죠. 다들 잘아시잖아요. 그래서 요즘 mz직장인들이 조직원들과 어울릴려고하는 노력과 회사에 대한 충성심 이런게 없는겁니다.

    • @user-yd3yl4vw4e
      @user-yd3yl4vw4e 2 개월 전 +1

      지랄 니가 아무나 할 수 있는 진입장벽 낮은 일 하니까 소모품 취급 받는 거임...

    • @user-pf7hl3tf9t
      @user-pf7hl3tf9t 2 개월 전

      @@user-yd3yl4vw4e 마 돌았나

    • @user-pf7hl3tf9t
      @user-pf7hl3tf9t 2 개월 전

      @@user-yd3yl4vw4e 마 돌았나

    • @drtyun2270
      @drtyun2270 2 개월 전

      ​@@user-yd3yl4vw4e 이건 또 어디서 나오는 개소리냐 니가 헌신 해봤자 실수하면 나락 성과 안나오면 나락 평생 그케 살아라

    • @user-zl7lf5rg2c
      @user-zl7lf5rg2c 개월 전

      또또 무지성 가스라이팅질 나오죠 ㅋ​@@user-yd3yl4vw4e

  • @user-fd7xz9ms1l
    @user-fd7xz9ms1l 8 개월 전 +113

    은행직원들 부럽다
    5~6억받고 희망퇴직 당하고 싶다

    • @user-rp3ln4fr3f
      @user-rp3ln4fr3f 8 개월 전 +5

      은행원 못한거지 안한게 아닌데.... 왜 부러워함?
      그럼 월드스타 부러워 해야지... 어차피 못하는거 스케일이라도 크게...

    • @inghey7473
      @inghey7473 8 개월 전 +1

      @@user-rp3ln4fr3f백수인가보지…

  • @wkdrhsl
    @wkdrhsl 8 개월 전 +109

    진짜 인원줄어야할곳은 국회여야하는데 ㅡㅡ

  • @Ham-fisted
    @Ham-fisted 5 개월 전 +8

    누구나 편하고 돈많이 벌고 싶지 요즘 어린 세대들이 힘든일 안해줘서 안하려해서 너무 좋음 달달해 행복해 ❤

  • @JohnSmith-vb6hp
    @JohnSmith-vb6hp 5 개월 전 +301

    정말 큰일입니다;; 지금 입사하는 나이가 점점 많아지는 추세인데 퇴직 나이는 짧아지는 기이한 현상이네요 남자는 4년재 졸업하고 군 다녀오고 요즘 같이 취업 준비를 하려고 졸업 유예하고 어학연수나 이런거 하면 아무리 빨리도 20대 후반이고 대부분이 몇년씩 공부하다 보면 30대 초반이 대부분인데요.. 참 암울하네요

    • @jie3334
      @jie3334 5 개월 전 +3

      요즘 사람들이 말하는 공부라는게 대체 무슨 공부를 말하는 거지.
      주판 빨리 두들겨서 자격증(토익 같은거) 땃다고 하는데, 막상 쓸모없지 않나?

    • @wkdaksdnjf
      @wkdaksdnjf 5 개월 전 +58

      ​@@jie3334막상 쓸모없다니 취업할때 바로 써먹는데.... 스펙을 쌓아야 면접기회라도 생기는 이 상황이 이상한거임

    • @anonymousKOR
      @anonymousKOR 5 개월 전

      몸만 가도 받아주는 X소랑 알바만 하면서 살아 보시니 어떻습니까?@@jie3334

    • @user-nf7th8dk6l
      @user-nf7th8dk6l 5 개월 전 +13

      ​@@jie3334예전처럼 키워서 쓰는 시대가 아니래요

    • @immensean5739
      @immensean5739 5 개월 전 +7

      ​@@jie3334ㅋㅋ백수

  • @21sync
    @21sync 8 개월 전 +208

    이런 세상에서 애 낳으라고 독려하는것은 미친짓이다.

    • @user-dm9sv4hm9k
      @user-dm9sv4hm9k 8 개월 전 +1

      그래서 이재명 기본소득이 필요한 것입니다

    • @HKY--1004
      @HKY--1004 8 개월 전

      대한민국이 망하는 진짜 이유!
      허경영의 진실 천의얼굴 1.2편 검색!

    • @user-ww1bo2mb2t
      @user-ww1bo2mb2t 8 개월 전 +1

      똑똑한 한 놈만 있음 나머지는 로봇으로 대처 하면된다 애 낳을 필요없다

    • @paullee5907
      @paullee5907 8 개월 전 +14

      ​@@user-dm9sv4hm9k알바도 힘들겠다...ㅉ

    • @user-nx4hy9zl2p
      @user-nx4hy9zl2p 8 개월 전 +5

      재원은 어디서나오는데 ㅋㅋ 제정신아니네

  • @eunhagun413
    @eunhagun413 8 개월 전 +1509

    일반 회사에서도 제 역할 못하는 사람 많은 것은 사실임. 그러나 그들이 아니라 죄없는 누군가가 나가는 것이 현실. 물론 어느정도 사회생활 잘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능력으로만 보지 못하고 결국 윗분들 비위 잘 맞춰주는 사람만 살아남음. 결국 실적 악화. 그래서 또 희망퇴직 권고. 회사 경영 축소 악화. 되풀이임.
    23.11.23;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저는 중소 2개군 연구원을 1년 전 탈출 (맘에 안든다고 짤림) 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준대기업'급 회사의 책임급 연구원으로 인정받는 것을 보니, 제가 쓴 말이 틀린 말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 판단하신 것들은 존중하오며, 다만 저의 생각에도 일부 사실관계가 들어있음을 알아주십사 하고 두 줄 더 적어봅니다.

    • @newghost24
      @newghost24 8 개월 전 +35

      적어도 10년 이상 회사 차려서 안 망하고 운영할 정도면 얘가 능력이 있는지, 없는데 빨아만 주는 놈인지 알아봅니다. 님이 아는 망하는 과정을 회사 운영하는 사장들이 모를까요 ㅋㅋ

    • @browncharly5442
      @browncharly5442 8 개월 전 +45

      대부분 한국 회사들은 정치판인게 제일 큰 문제임.

    • @bot_0016
      @bot_0016 8 개월 전 +54

      @@newghost24 몰라서 진짜 팀째로 스카웃받는거 부기지수인데;;

    • @implantier2
      @implantier2 8 개월 전 +59

      1년여만에 나라가 이꼴인데 정부 욕하는 방송은 없네...
      지난 정권이었으면 대통령 욕하고 개 지랄을 떨었을텐데...

    • @kikiyuyu5138
      @kikiyuyu5138 8 개월 전

      ​@@newghost24모르는사람 많음

  • @user-dh7cb1cx6v
    @user-dh7cb1cx6v 8 개월 전 +1

    워낙은행원연봉이 쎄고 대기시간이 너무길고.인터넷으로 은행직원이 할일반이상은 직접처리할 수있으니.

  • @Ovel-ol3wk
    @Ovel-ol3wk 7 개월 전 +2

    힘든일하는곳은 최저임그만줘서 일할사람 없다고 하고 괜찮은 직장은 사람을 줄이고~~
    결과적으로는 실업자가 많아지네~~

  • @immaculate86
    @immaculate86 8 개월 전 +471

    곽상도 아들은 뭘 했길래 퇴직금을 50억원씩 받냐?? 희망퇴직 시킬려면 곽상도 아들래미처럼 1인당 50억원씩 주고 내보내라. 그 돈으로 집사고 건물도 사서 임대료 받아서 살게

    • @user-gj6bo4ku1o
      @user-gj6bo4ku1o 8 개월 전

      원래 국짐당 인간들이 민주당보다 내로남불이 무자게 심해요

    • @Superpremium_parkway
      @Superpremium_parkway 8 개월 전 +11

      유전무죄ㅜㅜ

    • @user-uo6ii1ut4t
      @user-uo6ii1ut4t 8 개월 전 +2

      아버지를 원망하겠네요. 권력을 갖지 못해서요

    • @user-og1om1xy7v
      @user-og1om1xy7v 8 개월 전 +5

      특권층 건드리면 큰일납니다

    • @peq677
      @peq677 8 개월 전 +6

      나도 5천억해먹고 대표 하고싶당 헤헤

  • @user-xj4zs1le1f
    @user-xj4zs1le1f 8 개월 전 +1232

    진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대접받는 나라가 되기를

    • @user-dc7kj9sz6f
      @user-dc7kj9sz6f 7 개월 전 +24

      네 맞는 말씀입니다. 다만 고용주 입장에서는 진짜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 찾는 일이 쉽지 않죠.

    • @semohan650
      @semohan650 7 개월 전

      이게 다 국힘 때문이다~니들 2찍때문에 나라가 이미 망해버렸으니 너희들 책임이다. 민주당에서 20년 집권했으면 미국을 뛰어넘는 강대국이 되었을진저,,,

    • @zzaimen
      @zzaimen 7 개월 전 +12

      맞음 나갈 기회만 보고 있는데 누가 대우를 해줌

    • @dellyspice
      @dellyspice 7 개월 전 +25

      그간 조용한 퇴직 이 ㅈㄹ 하면서
      회사를 단순히 월급받기위해 일최대한 안하고 시간때우는 곳이라던
      요새 철없는 애들은 불평하면 안되지 ㅋㅋㅋㅋㅋ

    • @tookking
      @tookking 7 개월 전 +6

      바라기만 하쥬 ㅋㅋㅋㅋ

  • @user-zv4bu1tl5i
    @user-zv4bu1tl5i 7 개월 전 +24

    정부가 정책을 이상하게 펴고있는거지 모두가 대기업 이름있고 좋은 회사에 가려고함 왜? 대우가 좋아서 우리나라 중소기업가느니 논다 이런 마인드가 많음 이건 결국 중소기업을 육성해서 대기업과의 임금이나 복지 격차를 줄여야지 해결됌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격차가 너무 크다보니 취업문도 좁아지는거지..

  • @minjunkim6950
    @minjunkim6950 8 개월 전 +2

    난 건설회사 직원 제발 짤리고 싶다. 농담아님 토목 품질관리자 정말 퇴사하고 싶다. 사표도 안받아준다. 그래서 다음날 전화기 끄고 야밤도주 진짜많이 한다. 너무나 힘들다

  • @bichbyeol
    @bichbyeol 8 개월 전 +848

    각자도생 다들 알아서 꼭 살아남으세요
    국회야말로 일 않고 해외여행하고 무책임한 의원들 제발 강제로라도 영구퇴직시켜라

    • @jjgg8640
      @jjgg8640 8 개월 전 +29

      나 인류는 언제나 각자도생이었고 어느나라나 비슷합니다. 누가보면 90년대,2000년대 한국은 각자도생 아니었는줄 알겠네요

    • @user-bl1ff6dh7w
      @user-bl1ff6dh7w 8 개월 전 +21

      살아가는건 당연히 각자도생아닌가? 그게 아니면 공산당 아래에서 기본수당 받으면서 사는거아님?

    • @SexyGuyK
      @SexyGuyK 8 개월 전 +17

      ​@@user-bl1ff6dh7w국가 존재 이유를 망각한건지? 아님 아예 개념조차 없는건지?

    • @mdk3605
      @mdk3605 8 개월 전

      ​@@SexyGuyK국가가 니인생 책임져주는게 할일임?
      니인생은 니가챙겨야지

    • @user-bl1ff6dh7w
      @user-bl1ff6dh7w 8 개월 전 +1

      @@SexyGuyK ㅋㅋ 존재이유가 뭐임? 나라에서 다 해줘? 저 퇴직한 사람들 구제한답시고 세금쓸까? 알려줘봐 진짜모름

  • @user-xk4jm5yp4p
    @user-xk4jm5yp4p 8 개월 전 +385

    농협도 저렇게 희망퇴직에 구조조정좀 했으면 좋겠다 카르텔이 심한곳중 하나다 대부분 뒷문이나 옆문으로 들어와서는 정문으로 나갈려는 무능력한 직원들이 너무 많다.

    • @user-gl4ux3xv3x
      @user-gl4ux3xv3x 8 개월 전 +39

      레알 농협과 일하는데 일졸라안함

    • @hoya4860
      @hoya4860 8 개월 전 +52

      농협은 조합원들이 다 말아먹음 ㅎㅎㅎ
      지들입맛에 맞춰서 할려고 개입이 정말 심함
      20대 초반에 지역농협 3년다니다 때려침
      농협중에도 하나로 마트가 있는곳은 더심각함
      분명 상업고를 나와서 배운게 은행 업무 관련된 일들인데 2년에 한번씩 직원들
      로테이션 돌렸고
      마트로 출근하기도 하고
      누구는 도매시장에 출근하고
      농가다니고 농산물 보러다니고 구매해오고
      밭사오고 김장철 배추,무 뽑으로 밭에 가고
      누구는 도축공장다니고
      반대로 유통쪽 농산물에 관심있고 일잘하던 분도 은행창구로 로테이션되어서
      맨날 구박받는 모습도 봄 ㅎㅎㅎ
      툭하면 조합장 와서 건들건들 거리고 조합장이 가는곳엔 조합원들 여럿 몰고 다니고
      일반은행과는 너무 다름

    • @wreckjincheoltv
      @wreckjincheoltv 8 개월 전 +1

      ​@@hoya4860그만큼 많이 버니까요

    • @hoya4860
      @hoya4860 8 개월 전 +7

      @@wreckjincheoltv 약간 그들만의 리그 를 보는 느낌 ㅎㅎ
      그 밑에서 일하는 직원들만 피곤한거죠

    • @Bella-qh4dq
      @Bella-qh4dq 8 개월 전 +6

      농협은행 은 공채로들어갑니다. 지역농협과달라요

  • @handsomeguy01
    @handsomeguy01 7 개월 전 +1

    감축 드리옵니다 😑

  • @dydals4561
    @dydals4561 5 개월 전 +10

    군대 다녀오고 4년재 대학 졸업전 만나이 24살에 중소기업 취업하고 6년째 같은 곳 다니고 있는데 곧 30살 되는 시점 생각해보면 스펙도 중요하지만 실무경험 쌓는게 저한테는 더 좋은 선택이였던거 같네요😂

  • @korea-bz5yo
    @korea-bz5yo 8 개월 전 +54

    어른들이 항상 하시는 말씀...기술배워라...그말이 빈말이 아니란걸 요즘 느낀다.
    남들이 볼때 형편없다고 필요없다고 말하는 그 기술덕에 고액연봉은 아니지만 70까진 걱정없다.

    • @sixme
      @sixme 24 일 전

      엌던 기술이세요?

    • @korea-bz5yo
      @korea-bz5yo 24 일 전

      @@sixme 공조냉동이요.

  • @user-ow3ow1uf1i
    @user-ow3ow1uf1i 8 개월 전 +491

    국회도 인원 줄이고 최저 임금으로 월급 줘
    성과 없는 놈들은 희망 퇴직 받고

    • @maysky86
      @maysky86 8 개월 전 +24

      제일 필요한 분야죠!!

    • @birby4298
      @birby4298 8 개월 전 +4

      국회의원 성과를 뭘로 측정하죠? 법안 발의 갯수?

    • @user-in4ni8lk7m
      @user-in4ni8lk7m 8 개월 전 +26

      ​@@birby4298일단 출퇴근 근태부터 봐야겠지 사회생활 안해봤음. 근태관리의 출발은 출퇴 기록부터 오키?

    • @doggo-
      @doggo- 8 개월 전

      인원은 모르겠고 최저임금 주라는건 진짜 단순무식한거에요...
      그나마 월급이라도 잘 받아가야 국민이 요구를 할 수 있고 국회의원도 암말없이 듣기만 하지
      진짜 최저받으면 의원들이 일을 하겠습니까? 국민들이 지적을 한다고 곧잘 듣겠습니까? 오히려 최저받으면서 일하는건데 왜 못잡아먹어서 난리냐고 당당하게 나오죠
      좀만 심기 불편하면 냅다 의원직 때려쳐버리면 되는거고
      그러면 돈많고 권력, 이권 노리는 인간들만 국회의원 자릴 차지할겁니다
      더 악질인 인간들만 가득해지는겁니다
      이런 말은 장난으로라도 안하시는게 좋겠네요
      참 얕은 주장입니다

    • @kiryuasuna-wp9nl
      @kiryuasuna-wp9nl 8 개월 전 +2

      해먹기 제일 좋은직업인데 최저만 주면 어떻게되겠냐? 무식이 하늘을 찌르네

  • @user-dm2le6uy8c
    @user-dm2le6uy8c 5 개월 전

    은행 직원 넘나무서운데 참 다행이네용 😊😊

  • @jakeshin9334
    @jakeshin9334 4 개월 전 +1

    은행원이 예전처럼 필요가 없지. 미국의 경우는 AI 대체거 가능한 것은 빠르게 바뀌고 있음.

  • @user-pe8bh1ff4p
    @user-pe8bh1ff4p 8 개월 전 +414

    젊은이들은 직장도 위태위태한데 국회의원 같지도 않은 사람들을 매달 꼬박꼬박 나라세금으로 월급 받고 일은 안하고 지 뱃속만 채우고 국회의원도 퇴직정년 만들어야해!!!!

    • @user-ep7ly9jy2v
      @user-ep7ly9jy2v 8 개월 전 +2

      젊은이들의 선택이 같지도않은 그들이었으니

    • @user-qo3sv1vw3t
      @user-qo3sv1vw3t 8 개월 전 +6

      국개는 돈ㅇ낭비

    • @user-kb5nf2qx8y
      @user-kb5nf2qx8y 8 개월 전 +11

      국회의원들도 옛날분들 죄다 다시 시험봐야합니다2023년 새로운시험으로 ~얼마나 힘든 난이도로 봐야함 그리고 시험도2년에한번씩 시험봐야하고요
      국민들만 폐지시키지마라

    • @user-pz9hu1vn2z
      @user-pz9hu1vn2z 8 개월 전 +8

      국회의원은 4년이면 끝나지만 검찰은 수십년 쫓겨나지도 않던데? 처가 건희는 잡지도 않고 일 안하는 정치검찰은 정년으로 쫓아내야한다

    • @user-zz2yg1nd2g
      @user-zz2yg1nd2g 8 개월 전 +2

      옮쏘!

  • @user-nk6si4oq5q
    @user-nk6si4oq5q 8 개월 전 +325

    그냥 생각없이 대학가고 졸업하고 취직, 이제 일반적 패턴에서 벗어나 각자 삶의 방향과 가치에 다시 생각을 많이 할 시대인듯....
    특히 학창시절에 여유롭게 생각할 시간을 많이 줘야!

    • @liverk170
      @liverk170 8 개월 전 +21

      지금 실패한 젊은 세대를 보고 이제 졸업하는 세대가 보고 배워야죠.

    • @user-bd3fi8fl9j
      @user-bd3fi8fl9j 8 개월 전 +36

      시발 실패한 세대라니.. ㅠㅠ

    • @user-dm9sv4hm9k
      @user-dm9sv4hm9k 8 개월 전 +3

      그 여유 구직중에도 필요 그래서 이재명 기본소득이 필요한 것입니다

    • @4ram4
      @4ram4 8 개월 전 +6

      ​@@user-bd3fi8fl9j근데...맞음 진짜 실패한세대인듯 난리가아니야 몇년째...

    • @k--k--k
      @k--k--k 8 개월 전 +1

      여유가 넘치네

  • @user-wn5im2qt4k
    @user-wn5im2qt4k 8 개월 전

    중요한것을 잊고 있다

  • @stfdsa1451
    @stfdsa1451 6 개월 전 +10

    근데 대기업은 예전부터 그랬는데 20대에 들어가서 40되기전까지 임원급 못 되면 그냥 퇴직 당한다고.. 지인들이 그랬음 그래서 퇴직 당하면 경력을 이용해서 운 좋으면 중견가고 아니면 중소라도 들어가거나 아랫사람 취급이 싫고 자유로운 지인은 그냥 창업으로 갔음

    • @Meususjsjd
      @Meususjsjd 개월 전 +1

      너 대기업 안가봤지 30대에 임원되는건 삼전에서도 극히 특이케이스이다

  • @yarko256
    @yarko256 8 개월 전 +101

    안정적인 직장이란 없는 시대이다...

  • @litgune_driving_lover
    @litgune_driving_lover 8 개월 전 +42

    진짜 악순환임... 앞으로 노인부양인구 점점 늘어날것이고 일할수 있는 청년층은 지금 씨가 마르고 있고.. 그런데도 아직도 기득권 및 노인네들한테 퍼주기식 정치하고 있고.. 답이 없음.. 지금은 좋은 직장 들어가서 버틸 생각할게 아니라, 다르게 생각해야 살아남는 세상임..
    정답은 정해져있는 선안에 있는게 아니라 선밖으로 나와봐야 풀리는 문제도 있는걸 인생 34년 사회생활 14년만에 깨우침..

  • @user-cv9vk4mc7k
    @user-cv9vk4mc7k 7 개월 전

    인재를 키우고 그 인재가 적절히 활용될 수 있는 풀을 마련해줬어야한다. 인재를 키우는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인데 이걸 그냥 쓰레기통에 처박고 있음...

  • @user-gn9qd2wh3g
    @user-gn9qd2wh3g 8 개월 전

    좋다

  • @user-vh4wp3ll4b
    @user-vh4wp3ll4b 8 개월 전 +758

    회사는 언제든지 나를 해고할 수 있다 생각하고, 실력을 키워서 이직을 수월하게 할 수있도록 능력을 키우던가 아니면 사업준비하기 위해서 준비해든가 해야합니다.
    회사는 정규직으로 뽑아놓고 언제든지 필요없으면 해고할 수 있는게 회사입니다.
    이제는 미국처럼 해고대비해서 월급을 저축해야하는 시대가 체감보다 더 빨리 다가온거 같습니다.

    • @duuckiee
      @duuckiee 7 개월 전 +35

      이 말이 정답입니다 평생직장은 없어요 이제

    • @user-jc6ti9xu7u
      @user-jc6ti9xu7u 7 개월 전 +44

      실력을 키워서 이직을 수월하게 하는 것도 꿈임 이제 ㅋㅋㅋ

    • @honeybomb
      @honeybomb 5 개월 전 +10

      실력 키우는게 불가능한데 어캐 함 ㅋㅋㅋㅌㅌㅌㅌㅋㅌㅌㅌㅌㅋㅋㅋ

    • @user-xr8qp6cf7k
      @user-xr8qp6cf7k 5 개월 전 +3

      동감합니다.

    • @user-dfjrkel1ri3ui
      @user-dfjrkel1ri3ui 5 개월 전 +8

      미국이 해고를 대비해수 월급을 저축한다구요…???

  • @Ruliling
    @Ruliling 8 개월 전 +59

    40대가 인생에서 제일 힘들더라. 보통 경력직도 40넘어가면 나이 많다고 뽑지를 않음. 그전에 돈 많이 모아놔서 사업이라도 하면 되는데, 그게 또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사업 마인드가 있어야지 안그러면 사기나 당하고 다털리기 일수임. 치킨집 같은것도 뭐 제대로 준비해서 해도 될까말까인데 갑작스레 직장 퇴직하고 뛰어들었다간 퇴직금 고스란히 까먹을 확률이 높음. 결혼까지 했으면 애들 양육비에 생활비만 해도 무시 못하고, 요즘 애들은 뭐 사달라고 하면 기본이 몇십만에서 몇백만이라 허리가 휨. 또 양가 부모님도 때마다 용돈이라도 드리고 집안일에 예상치 못한 돈 줄줄 나가다보면 돈을 버는건지 까먹는건지 구분이 안감.

    • @user-ig4ft8ev9p
      @user-ig4ft8ev9p 8 개월 전 +12

      30대 중반인데 점점 더 힘들어지는거 같아요 ... 🥲 부모님도 편찮아지시고, 벌어먹기는 힘들고 ...

    • @user-bd3fi8fl9j
      @user-bd3fi8fl9j 8 개월 전 +4

      저도 30중반인데. 40 50 형님들보면 말은 안해도 참 깝깝하겠다 생각들더라고요 그 형님들도 한때 잘나갔었을텐데. 이런 생각도 들고, 나도 또한 늙어가고 있고... 하 복잡하더라고요

    • @user-uc2jf5wd6q
      @user-uc2jf5wd6q 8 개월 전 +1

      40대에 고등,중등 총 2명 키우는데 힘드네요..ㅠㅠ

    • @nam-yd1fd
      @nam-yd1fd 8 개월 전 +1

      아니 혼자사는데 숨만셔도 250 이 날라가 4인가족이면 도대체 얼마를 벌어야되는겨?

    • @As-summer-passes
      @As-summer-passes 8 개월 전

      중소 소기업에선 40젊은층입니다
      어서옵셔 바로 합격 가능한곳 적지 않아요
      상대적으로 열악하겠죠

  • @haeinlee9064
    @haeinlee9064 8 개월 전 +1

    은행 자주 가야겠다... 나야 폰으로 하묜 그만이지만 은행 없어지면 어르신들은 어떡하나 ㅠ

  • @nat-creat
    @nat-creat 7 개월 전 +1

    인생ㅜ타이밍. 우리집 고양이도 사랑해주세요

  • @user-ii6ij6zz4m
    @user-ii6ij6zz4m 8 개월 전 +296

    은행은 시간맞춰가는것도 힘들고 대기시간도 길고 앞으로 ai가 대처해야될 업무중 하나임

    • @user-gl2ir8ph7y
      @user-gl2ir8ph7y 8 개월 전 +40

      본인들 업무는 은행닫고 시작한다며 영업시간 안늘릴때부터 없어질 직종이었음 ㅋㅋㅋ 사람들이 이용 안하면 본인들 일자리 없어지는건데 단세포들임

    • @user-dp9ec9yl1s
      @user-dp9ec9yl1s 8 개월 전 +6

      은행 이제 5년 안쪽으로 다 ai로 대채 될꺼에요 은행원들 하는게 없죠 앉아서 꿀만 빨고

    • @tomeformee
      @tomeformee 8 개월 전 +3

      Ai로 접근해서 무슨 사기치려고?ㅋㅋ 중국 애들 다 들어와있는 거 모를 줄 앎?

    • @anonanon33
      @anonanon33 8 개월 전 +5

      AI로 대체 안 될 걸요 ㅋ
      서류가 얼마나 많은데

    • @user-er3mn5yr5o
      @user-er3mn5yr5o 8 개월 전

      ​@@anonanon33얼마나많은데? 책한권되는쥴

  • @user-jf3kc7qf6v
    @user-jf3kc7qf6v 8 개월 전 +127

    판사,국회의원 전부다 AI 로 바꿔라. 그래야 나라가 가장 빨리 살 길이다..그 외엔 그어떤 것도 이땅엔 희망이 없다..

    • @user-rt8uu6tj6j
      @user-rt8uu6tj6j 8 개월 전 +1

      ㅋㄱㅋㅋㄱㅋㄱㄱㅋㄱㄱㅋㄱㅋㄱㅋㄱㅋㄱㅋㄱㄱㅋㄱㄱㅋㄱㄱㄱㅋㄱㄱㄱㅋ

    • @Gaga-ohlala
      @Gaga-ohlala 8 개월 전

      국회의원 AI로 바뀌면 일반 서민들한테 뭐같은 법 많이 만들걸요

    • @cs915
      @cs915 4 개월 전

      @@Gaga-ohlala 최소 지금 ai는 허접하고 나중에 ai로 하면 지금보다는 잘함 ai는 욕심이 없어요. 국개의원은 돈욕심땜 안댐

  • @user-ry2jx6bi3o
    @user-ry2jx6bi3o 6 개월 전

    은행이 최고여

  • @alalsldlflkim7032
    @alalsldlflkim7032 8 개월 전 +1

    장사가 안되면 근로자가 실직하는게 정상인데 그걸 쌩떼로 못짜르게 비정상적 정책을하니 부작용이 생기는것 지금 우리나라 기업들 해외투자규모 어마어마하다

  • @user-qm1rw3sz1c
    @user-qm1rw3sz1c 8 개월 전 +138

    어떻게 보면 앞으로는 몸쓰는 직종이 더 좋아진다고도 볼 수 있기는 한데 반대로 생각하면 치안문제가 신림역 흉기난동 사건,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신림동 공원 강간살인 사건은 우습게 보일 정도로 더 심각해진다고 볼 수 있음. 청년문제 해결 안하고 각자도생 하라고 놔둬 버리는 상황이 계속되면 이것이 인구절벽 문제와 합쳐져서 국가 경제가 저성장에서 영원히 못빠져나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나중에는 치안문제가 심각해져서 국가혼란이 될 수도 있음. 이거 절대 무시 못할 문제이며 아직 정신줄 붙잡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때 반드시 해결 하여야 될 문제임.

    • @user-no2ow4db8e
      @user-no2ow4db8e 8 개월 전 +8

      정말 공감합니다

    • @user-yn2mh6ix5p
      @user-yn2mh6ix5p 8 개월 전 +3

      맞는말

    • @hyeoungjun6887
      @hyeoungjun6887 8 개월 전

      반대인데 몸쓰는 직종이 더 나쁘지요 지방한
      번 와보세요 소도시는 외노자들이 드글드글
      하고 대졸에 쌍기사에 경력은 있어야 관리직
      어디 한곳이라도 꿰차고 들어가는데 본사는
      신규공정에 인원보단 공정로봇 넣어서 최대
      한 수율뽑을 생각만 하고 있을텐데 나중에는
      인간이 로봇보다 잘해야 살아남는 시대가
      될듯 노조빵빵한 대겹공돌이나 공순이 황제들
      이야 밥그릇이 공무원 보다 월등하니 좋긴함

    • @user-uw9ji7ol9m
      @user-uw9ji7ol9m 8 개월 전

      공감함

    • @user-jw6up1hq3g
      @user-jw6up1hq3g 7 개월 전

      해외 선진국이 늦게 장사하는곳이 없음

  • @doolittle7332
    @doolittle7332 8 개월 전 +69

    개나소나 그냥 무조건 좋은 대학 나와서 자신이 정작 무엇을 잘하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맞지 않는 일을하니 일도 잘안되고 회사 입장에서도
    일효율 떨어지니 손해 안보려면 자를수 밖에 없고 그냥 교육 체계부터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함

    • @user-dm9sv4hm9k
      @user-dm9sv4hm9k 8 개월 전 +8

      지금 교육은 반성이 사라지고 권위 보존에만 눈이 멀었어요. 애를 안 낳는 이유. 중 교육에 대한 불신도 상당함

    • @user-gz4qh4if5d
      @user-gz4qh4if5d 5 개월 전 +1

      맞아요 교육이랑 사회적 분위기에서부터 문제가 시작됏다고 봅니다 ㅠ

  • @user-cf6nv4og2v
    @user-cf6nv4og2v 6 일 전

    힘들고 어려운 쪽 일이 기회가 있을수 있습니다

  • @SSEC-lx8wb
    @SSEC-lx8wb 7 개월 전

    이래서 회사가 힘이 있어야 직원을 보살펴준다. 나라가 어렵고 시장이 어려울때는 내실이 튼실한 기업 직원들만 보호가 된다. 나라도 똑같다. 강대국만 살아남는다. 마치 동물의 왕국처럼

  • @dghfbmin3838
    @dghfbmin3838 8 개월 전 +707

    Imf때도 희망퇴직이라는 이름으로 권고사직 많았다.
    대기업. 파견회사.중소기업. 다그랬다.
    경기가 좋아져서 회사가 잘 되었음 좋겠다.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가지고 잘 살수있기를

    • @user-db7qx6yl8h
      @user-db7qx6yl8h 8 개월 전 +29

      앞으로 출산율이나 지표들보면 그럴일없을듯

    • @user-my7fx8sz9f
      @user-my7fx8sz9f 8 개월 전 +10

      출산율도 조저서 어떻게 하지도못해

    • @railer_TaejinAhn
      @railer_TaejinAhn 8 개월 전 +11

      경기가 좋아지면 좋아진대로 다음번 불황에대비한다고 희퇴신청받음 실제로 있었고

    • @niganiganiganiggge
      @niganiganiganiggge 7 개월 전

      니네는 그냥 취직했으면서 ㅋㅋㅋ 능력도 없는데 머리도 굳어가지고 답도 없노

    • @user-kk8hk8rt6p
      @user-kk8hk8rt6p 7 개월 전 +18

      ㅋㅋㅋ뭐 노예마냥 제조업 가서 구르다 뒤지라는거지 뭐 나라 꼬라지 ㅋㅋ 저출산인게 ㄹㅇ 다행이다

  • @user-oe4ue1ou7s
    @user-oe4ue1ou7s 8 개월 전 +427

    imf때 배운 교육
    회사가 나를 버리기 전에
    내가 먼저 회사를 도망칠수 있도록 준비하라
    절대 회사를 위해 내 삶을 희생하지 말라
    회사는 절대 의리로 자신을 지켜주지 않기 때문이다

    • @chosenjinbaka
      @chosenjinbaka 8 개월 전 +38

      그 반대도 마찬가지임. 직원에게 잘해줄 필요없다. 감시와 압박 안하면 월급 100원보다 더 적게 70원어치만 일하려 하고 회사 어렵다고 회사 생각해줄 사람도 없음. 그냥 소모품으로 봐야함. 물론 개인도 회사를 그냥 내가 먹고살기 위해 다니는 장소로만 봐도 돠고ㅡ 서로 그냥 필요한거만 해주고 그 조건이 안맞으면 그만두거나 다니거나 둘중 하나면 됨 서로 생각해줄 필요없음. 그게 맞음. 미국처럼 해야함. 필요하면 돈 더주고라도 쓰고 필요없으면 바로 버리고.

    • @user-tm7ym8gu8i
      @user-tm7ym8gu8i 8 개월 전 +21

      노동자가 회사 생각하네 ㅋㅋ

    • @chosenjinbaka
      @chosenjinbaka 8 개월 전 +1

      @@user-tm7ym8gu8i 서로 다름을 인정하자느 거지. 바보인가? 인종간에 성별간에 부의차이에간에 너가 말한 노동자와 경영자간에 다 각자 다른데 다 서로 반목하리? 그냥 서로 다른걸 인정하고 각자 할걸 하자는거디. 경영잔 노동잘 소모품으로 보고 노동자역시 경영자 시정 생각할 필요없고. 서로 필요한거만 해주고 의견 안맞으면 찢어지는거고. 경영자가 자르던 노동자가 그만두던. ㅇㅋ?

    • @JDNEVERDIE
      @JDNEVERDIE 8 개월 전 +39

      @@chosenjinbakaㅋㅋㅋ프사랑 아이디 보니까 수준 나옴

    • @chosenjinbaka
      @chosenjinbaka 8 개월 전 +5

      @@JDNEVERDIE 프사랑 아이디는 내용과 무관계인데 내용과 관련없는 주제를 들고오는거 보니 수준 나옴 ㅋ

  • @joeuns38
    @joeuns38 4 개월 전 +1

    2:34 에코 너무 넣었습니다 리버브를
    조금 줄여주세용

  • @yanginkyu
    @yanginkyu 8 개월 전 +2

    정치인들이나 줄이자. .없어져야할것들이많아

    • @suttha911
      @suttha911 8 개월 전

      ai로 합리적 정치가능하지 않나

  • @user-fx9db6db7w
    @user-fx9db6db7w 8 개월 전 +366

    ㅠㅠ25살인데 요새 회사들 전부다 계약직인게 심적으로 힘드네요.. 지금도 계약직 근무중인데 하아..

    • @Haejeon12
      @Haejeon12 8 개월 전 +4

      하아 열심히 공부하시고 좋은회사 가세용

    • @user-ow5nf8bk5o
      @user-ow5nf8bk5o 8 개월 전 +4

      정규직 되면 노조부터 가입할꺼 아닙니까ㅋㅋㅋ 당신이 만약, 사장이라면 안짜르고 베길수 있겠냐구요ㅋㅋ

    • @lionlee7180
      @lionlee7180 8 개월 전

      ​@@user-ow5nf8bk5o이게 뭔 지랄이노

    • @user-pv9mn3ht4f
      @user-pv9mn3ht4f 8 개월 전 +4

      능력을 키우세요

    • @user-eg1kc4vt8n
      @user-eg1kc4vt8n 8 개월 전 +9

      시간이 지날 수록 취업난은 더심해집니다. 임금은 오르고 당연히 기업은 직원수를 줄이고 AI를 들이겠죠.

  • @user-nh8uw4rq4o
    @user-nh8uw4rq4o 8 개월 전 +306

    결국 대학만 잘가면 인생핀다라는 우리 부모님 세대의 교육을 틀렸음.
    오히려 요새는 자기만의 색깔이 있거나 한 가지 기술만 잘하는게 더 값어치가 있어짐.
    공무원을 할거라면 그냥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9급 되는게 더 이득임. 그걸 알고 고1때부터 공무원 준비하는 애들도 많아짐.
    주변에 SKY 문과 나왔는데도 할거 없어서 쉬고 있는 애들 많고 할거 없어서 공무원 공기업 준비하는 애들 천지임. 그러나 메이져공기업은 경쟁률 200:1 기본
    그냥 중학교때부터 하나 기술이나 프로그램 만질수 있게 길러주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국영수 앉아서 문제 잘풀어서 잘먹고 잘사는 시대는 갔음. 메가스터디 손주은도 그랬다. 이제 대학으로 직업 갖는 시대는 지났다고.
    극단적으로 말하면 도배라는 자기 만의 특수한 기술이 있다면 SKY나와서 은행 들어간 애보다 젊었을 때 10배이상은 더 벌수도 잇는 시대임

    • @user-sr2jd8uq7h
      @user-sr2jd8uq7h 8 개월 전 +52

      정말 공감합니다.
      좋은대학, 좋은직장이 아니라, 본인의 기술이 있어야.죽을때까지 일이 있네요...

    • @ruttatata2023
      @ruttatata2023 8 개월 전 +71

      그 시대에는 정답이었음. 이 시대에는 오답인거고.

    • @user-lp6md8ri1m
      @user-lp6md8ri1m 8 개월 전 +9

      똥을 무더기로 싸놨네

    • @user-lp6md8ri1m
      @user-lp6md8ri1m 8 개월 전 +7

      인민민주주의586. 화염병들시절이 뭔지나 알고지껄여

    • @user-lp6md8ri1m
      @user-lp6md8ri1m 8 개월 전 +5

      ​@@ruttatata2023그 시대 ㅋㅋ
      능지

  • @user-kf9uj3fn5h
    @user-kf9uj3fn5h 7 개월 전 +2

    지방권은 일할 사람 없어서 난리인되...
    다들 돈따라가고 대도시에만 일할려고하니그렇죠

  • @annacssu
    @annacssu 7 개월 전 +7

    전 직장 11년찬데 10년전에도 자소서 90개는 썼습니다.. 주변에 다 그랬고요... 취업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 @user-yn5yh4dd3p
    @user-yn5yh4dd3p 8 개월 전 +43

    결국 경기하락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라고 볼 수 있네요. 문제는 경기 하락 국면인데 물가는 더 비싸지고 스테그플레이션 상태로 들어서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내수시장에서 유통시장 등 독점 구조를 가지고 있는 집단을 타파하고 새로운 기업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하고, 외수시장으로 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규제들을 풀어야 합니다.

  • @ohgapunk
    @ohgapunk 8 개월 전 +76

    세상이 변했는데 버틴다고 지켜지는 안정이 아니다 안정적인게 안전한게 아니다

  • @user-kc7fi3rj3u
    @user-kc7fi3rj3u 7 개월 전 +3

    실업급여 타먹을라고. 일부러. 그러는 경우도 ㅎ

  • @user-gu6bj6zo3s
    @user-gu6bj6zo3s 5 개월 전 +11

    이런 소식을 들을수록 더 다짐하게 됩니다. 이 나라는 미래가 없고 이 나라를 떠나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 @june35679
      @june35679 5 개월 전 +4

      이럴수록 다같이 바꿔야죠. 해외 나가면 거기서도 또 다른 괴로움이 있는 법이에요.

    • @CHA-TAISIK
      @CHA-TAISIK 4 개월 전

      나라탓 남탓 하기 전에 내가 최선을 다 했는가를 먼저 생각해보길

  • @ghsf93
    @ghsf93 8 개월 전 +38

    은행은 그럴만하지 이제 디지털시대 모바일로 거의 모든걸 다하는데 한가지 문제는 그런만큼 명의도용 사기 등 여러 문제점이 더 쉽게 발생한다는거.. 그래도 희망퇴직하면 퇴직시에 위로금이랑 퇴직금은 많이 주니까 위안삼고 새직장 알아봐야지….

  • @fullpoopbucket
    @fullpoopbucket 8 개월 전 +1497

    회사의 이익에 따라 정리해고가 진행되면서 회사는 개인에게 무한 충성을 강요한다.

    • @jjgg8640
      @jjgg8640 8 개월 전 +29

      먼소리임?

    • @sellersteady2254
      @sellersteady2254 8 개월 전 +76

      근데 요즘 무한충성 강요하면 안들어가거나 퇴사하고 공론화시키는 추세자나. 반대로 우리는 무한충성 안하면서 회사에만 무한정 끌고 가달라고 하는거 아닐까?

    • @Physics_OT
      @Physics_OT 8 개월 전 +31

      ​@@jjgg8640말 잘 듣는 직원만 남길 수 있는 절대 반지를 꼈다는 이야기임.

    • @djdjdkdwed
      @djdjdkdwed 8 개월 전 +8

      그럼 충성하지마라 대충다녀라

    • @hoonk766
      @hoonk766 8 개월 전 +7

      원래 동양 유교는 어쩔 수 없음
      꼬우면 금수저 부모 밑에서 태어나야지 어쩌겠음

  • @user-zi8iq4fw4q
    @user-zi8iq4fw4q 개월 전

    당연할 결과, 언젠가는 모든것을 대체할것

  • @Forever-eu9xu
    @Forever-eu9xu 2 개월 전

    어휴 😢... 너무 막막한 현실......

  • @wnsghhwang
    @wnsghhwang 8 개월 전 +57

    예견했던 그리고 전세계적인 … 안타까운 시기
    항상 이런 안타까운 시기는 있었습니다.
    다들 또 변화해야할것입니다. 그 변화속에 답이 어쩌면 있을지도 모릅니다. 힘냅시다!

  • @user-fo5ip8uw8v
    @user-fo5ip8uw8v 8 개월 전 +654

    국회의원 , 도의원, 군의원 모두 숫자를 줄여야 하고, 국민을 위해서 일하는 성과를 발표해야한다.
    경제는 점점 힘들어지고 보릿고개를 준비해야 할 때가 온것이 아닌지
    현실을 바로보고 깨어나야한다.

    • @user-jt8zp3tj2u
      @user-jt8zp3tj2u 8 개월 전 +5

      군의원은 공무원들이 잘하는지 감시하는 사람들이다 예로 영천군인가
      거기서 고속도로 광고판 사유지에 공무원이 멋모르고 설치한거 적발하더라
      그 사람들이 쓸모없어보이겠지만 공무원 견제하는 유일한 수단임 (국민신문고는 한계가 있음)

    • @user-gb6wg7qv7i
      @user-gb6wg7qv7i 8 개월 전 +13

      숫자보다는 권한.혜택을 줄여야함

    • @TheJoyfuldays
      @TheJoyfuldays 8 개월 전 +21

      국회의원같은 경우 숫자를 줄이는 게 무조건 좋은 수가 아닌게, 수가 줄어드는 만큼 나라의 중요한 결정을 하는 국회의원들 포섭이 더 쉬워져서 부정부패에 더 취약하게 됨.

    • @Gaga-ohlala
      @Gaga-ohlala 8 개월 전 +2

      ​@@user-gb6wg7qv7i권한은 몰라도 혜택은 늘려야죠 여기서 혜택 더 줄이면 조선시대 관리들 마냥 비리 해먹으려고 혈안이 될겁니다 충분히 주고 일을 시키긴 해야죠

    • @whistyles
      @whistyles 8 개월 전 +2

      전형적인 정치혐오ㅋㅋ 선진국들 인구당 의원수를 보라

  • @user-he3gu6kd8u
    @user-he3gu6kd8u 7 개월 전 +1

    어차피 다른 쪽에서 일자리 생기게 되있음. 온라인 금융 파생 펀드나 등등 나오겠지

  • @user-cd8cm5oe6s
    @user-cd8cm5oe6s 8 개월 전 +2

    요즘 2030세대 고생 많다 ㅠ

  • @lessisuo7391
    @lessisuo7391 8 개월 전 +358

    각자도생이다. 현재보다 더 힘들어 진다는데에 한표다.... 정부는 해결 못한다에 한표...

    • @user-vx7cu1cl4k
      @user-vx7cu1cl4k 8 개월 전 +36

      애초에 이건 어느정부가 들어와도 해결 못함. 왜냐하면 대한민국의 경제,산업 구조의 태생적인 문제이자 한계이기 때문임.
      대한민국은 땅덩어리도 작고 , 자원도 없는 나라이기 때문에 , 오직 기술과 수출로만 먹고 살아야하는 나라인데
      세계경기 자체가 안좋으면 대한민국내에서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 파이자체가 작아지기 때문에 방법이 없음.

    • @junok1321
      @junok1321 8 개월 전 +17

      잘 아네.. ㅋㅋ 정부가 국민 더 힘들게 한다에 100표 건다.. ㅋㅋㅋ

    • @user-rm9on6dt9u
      @user-rm9on6dt9u 8 개월 전

      ​@@user-vx7cu1cl4k 한결같이 변하지 않는 그들의 논리. 아주 태평성대여~~
      굶어 죽어도 세계경제 탓, 개인 탓 할듯.

    • @user-bl4wo2nr2h
      @user-bl4wo2nr2h 8 개월 전 +10

      정확히는 해결할 생각없고 어떻게 세금 잘빼먹을까만 생각하는중임
      일부 나라에 진짜 헌신하는사람 제외하고

    • @OO-nd9rw
      @OO-nd9rw 8 개월 전 +2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살아냅시다!

  • @user-nc6wg1hu4u
    @user-nc6wg1hu4u 8 개월 전 +87

    일이라는게 여러군데 사회생활 해보면 알겠지만 가방끈 길다고 무조건 잘하는 것도 아니고 아무리 전문적인 일이라도 누구나 일선에 나와서 차근차근 가르치고 배우면 할 수 있는 것들인데, 시험으로 제한하고 학력으로 제한하고 경력으로 제한하고 면접에서 일 시켜보지도 않고 커트하고 이런 시스템이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선진국 기업인 애플이나 구글처럼 학력 등 스펙 일절 보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국내 기업에서도 적극 도입하는게, 미래시대를 대비하는 밑거름 아닐까 싶네요

    • @user-hhf6t82be5j3
      @user-hhf6t82be5j3 8 개월 전 +5

      지들딴에는 블라인드 채용 하는중입니다 ㅋㅋㅋ

    • @Lalala-sx1ub
      @Lalala-sx1ub 8 개월 전 +10

      더 나은 시스템이 있나요?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면 아주 짧아도 몇달이 걸릴텐데.. 그러다 아니면요? 또 아무나 뽑아서 또 가르치고 기다려주나요? 정보가 비대칭적이고 시간적 금전적 제약이 많은 상황에서 확률적으로 좋은 인재를 뽑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모집단이 성적이나 시험 외에 더 좋은게 있을까요? 글쓴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 @user-dm9sv4hm9k
      @user-dm9sv4hm9k 8 개월 전 +1

      지도자가 머리가 안 좋으면 밑에가 힘들져. 원래

    • @user-wt2lh4wi4p
      @user-wt2lh4wi4p 5 개월 전 +4

      근데 사실 기업입장에선 꾸준히 학점 채운사람, 남들 놀시간에 어학능력, 회계능력, 사무능력 등등 꾸준히 스펙 쌓은 인재가 더 끌리는건 어쩔수가 없는 구조라고 생각해요. 순전히 인재채용 입장에서 보면 말이죠. 그냥 직장을 들어가려는 노력보단 자기 직업을 선택해야하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이 드네요. 근데 사실 교육과정 자체가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에 초점화가 되어있으니 참.. 어디서부터 뜯어고쳐야하지는지 감도 안오는 시대인거같습니다

    • @davidchoi4508
      @davidchoi4508 4 개월 전 +1

      스펙이 그 사람의 성실성에 대한 근거이기도 하니깐

  • @yui12121
    @yui12121 5 개월 전

    빨리 희망을 버리고 살아야 모두가 행복해짐. 희망을 가지고 스펙경쟁에 모두가 뛰어드니 모두의 스펙이 올라가니 결국 제자리 걸음임. 하향평준화가 되어야 투자한 노력을 딴 곳에 쓸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그래야 모두가 살 수 있다. 지금의 희망은 희망이 아니라 고문이다.

  • @MrJoongwook
    @MrJoongwook 2 개월 전 +2

    앞으로 가면 갈수록 (특히 AI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이 개개인들에게 있어야 할 것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빨리 찾는 사람일수록 삶을 행복하고 보람있게 살게 될 것이다.
    단순히 '회사 다니면서 돈 많이 벌어 잘 산다'???? 그런 공식은 이미 죽은지 오래되었다. 자기 삶은 스스로 개척해 나아가는 것이다.

  • @boyunhasa
    @boyunhasa 8 개월 전 +20

    대한민국 청년들 화이팅!!

  • @user-uj3ti6un2q
    @user-uj3ti6un2q 8 개월 전 +13

    우리회사도 매해 신입사원채용이 줄고있음 퇴직률이 높아서 새로 금방금방 채워지곤했는데 남은 사람들끼리 효율 최대한으로 뽑으려하고 새신규채용은 진짜 극소수…

  • @bca1685
    @bca1685 4 개월 전 +1

    ai 및 어플 대체가능한 서비스직 인원이 주는건 당연한거임. 은행도 마찬가지로 서비스대비 고부가가치를 받는 직업 수가 줄어드는건 당연함.

  • @user-zn1yz1lp2c
    @user-zn1yz1lp2c 5 개월 전 +2

    은행원이 줄면
    현금호송업체는 안망함
    ATM과 같은 기계가 모든걸 대체 한다고 생각하면 그것 또한 편견임.

  • @user-rm1uo5wk2w
    @user-rm1uo5wk2w 8 개월 전 +92

    은행 업무는 정보화 기술이 발전할 수 록 원래 규모가 줄어드는 분야라서 불황이 아니라도 원래 도래할 일이었죠.

  • @user-mm9rt5qy2p
    @user-mm9rt5qy2p 8 개월 전 +87

    우리나라는 너무 고학력자가 많아 그러니 정작 필요한 곳에는 사람이 없고...
    육체적 근로자들에게 많은 비용이 배분 된다면 인력난이 회소 될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니

    • @TAKGUYAKI
      @TAKGUYAKI 8 개월 전 +9

      ㅎㅎ 육체노동자 무시하는 사람 없어요 육체노동이 정당하게 대우받는 사업장이 잘 없어서 못갈 뿐이죠...

    • @jangheung9478
      @jangheung9478 8 개월 전 +15

      ​@@TAKGUYAKI사회적 인식이 아직 무시하는거 맞음. 택배 기사 일용직' 생산직 근로자 등등 수도 없이 많음

    • @user-cv6ho6fz8v
      @user-cv6ho6fz8v 8 개월 전 +3

      ​@@TAKGUYAKI글을 보면 여기도 아무도 육체노동자를 무시하지 않고 있어요. 다만 노동 대비 임금이 적으니 그 부분을 지적하는 거죠.
      청소만 해도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이 있는데 전문직 대우가 아닌 '아무나 하는 단순 노동직'이 되어서 최임을 받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코로나 때도 꼭 출근이 필요했던 사회를 구성하는 필수 직군들은 이제 대접이 변할 때도 됐는데요.

    • @user-ci5mq1sh7x
      @user-ci5mq1sh7x 8 개월 전 +3

      @@TAKGUYAKI하ㅜㅜ 이말에 진짜 공감 갑니다 똑바로 대우만 해준다면 일 안할사람 없겠죠…쿠팡 야간일 하시는 분들 영상보고 진짜 2023년이 맞나 의심이 되더라구요

    • @user-ox7ys4jg4b36
      @user-ox7ys4jg4b36 8 개월 전 +11

      맞습니다. 육체 노동은 힘들어서 안 하는게 아니고 힘든 만큼 보상이 적어서 늘 사람이 부족하죠.
      현실이 이런데 언론도 정치권도 시민들도 '요즘 젊은 사람들은 힘든 일 안하려 한다'며 항상 말 하니 10년이 지나든 30년이 지나든 문제 해결이 안되고 외국인 노동자들만 많아지고 한국에 정착하는 외국인들 늘어나서 나중에 프랑스 처럼 문화 충돌 생길 건데...

  • @user-tq2qu2sm6f
    @user-tq2qu2sm6f 6 개월 전 +2

    저걸 못하게 막아야지. 기업이 경영악화로 사람을 자르는거야 어쩕수 없지만 저렇게 돈을 많이 버는데도 사람을 막자르면 됩니까. 돈만벌고 사회적 책임은 지지 않으려고 하고.

  • @saean1828
    @saean1828 4 개월 전 +2

    횡제세 도입 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