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일 (수) 뉴스룸 다시보기 - 북 전원회의 "곧 새로운 전략무기" / 신년토론 1부 '한국 언론, 어디에 서 있나'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2. 31.
  • 1. 북 전원회의 "곧 새로운 전략무기"
    나흘 동안 당 전원회의를 진행한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새로운 전략무기 개발 가능성을 예고하면서도 핵 억제력 강화는 미국의 입장에 따라 조정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2. 트럼프 "김 위원장, 약속 지킬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비핵화 약속을 지킬 것"이라며 "김 위원장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예쁜 꽃병'이길 바란다"는 말도 다시 했습니다.
    3. 이르면 내일 추미애 법무장관 임명
    청와대가 이르면 내일(2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와대는 경찰을 통해서 검찰 간부 백여 명의 세평을 수집해서 인사에 반영할 것을 검토 중인 걸로 파악됐습니다.
    4. 울산 선거 논란…송병기 영장 기각
    법원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의혹을 처음 제보하고 2018년 지방선거에 개입한 혐의를 받아 온 송병기 울산 부시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검찰은 추가 수사를 해서 영장을 다시 청구할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5. 새해 첫날 한파…내일은 미세먼지
    새해 첫날 쌀쌀한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내일부턴 추위가 한풀 꺾이지만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되며 서쪽 지역은 공기가 탁할 걸로 보입니다.
    6. 1분 멈춘 라인…손실 최소 수십억
    어제 경기도 화성의 변전소에서 송전 케이블이 터지며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 라인이 1분 동안 멈췄습니다. 아직 복구하고 있는데, 손실이 최소 수십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7. 악기상자에 숨어? 곤 전 회장 '탈출'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가택에 연금돼 있던 '카를로스 곤' 전 닛산 회장이 레바논에 도착했습니다. 악기상자에 숨어서 몰래 일본을 빠져나간 걸로 보입니다.
    8. 신년토론 1부 '한국 언론, 어디에 서 있나'
    잠시 후 저녁 8시 40분부터 신년특집 대토론회를 엽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이창현 국민대 교수와 정준희 한양대 겸임교수가 출연합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bit.ly/2nxI8jQ)
    #북한새로운길 #JTBC신년토론 #뉴스룸은_한걸음_더 #손석희 #안나경 #유시민 #진중권 #이창현 #정준희
    ☞JTBC유튜브 구독하기 (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news.jtbc.co.kr
    (APP) bit.ly/1r04W2D
    페이스북 / jtbcnews
    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bit.ly/1krluzF
    방송사 : JTBC (www.jtbc.co.kr)

댓글 • 1.7K

  • @jtbc_news
    @jtbc_news  4 년 전 +11

    ■ 신년토론 1부 '한국 언론, 어디에 서 있나' 51:11
    풀영상 보러가기 ☞krplus.net/bidio/p66AgXiKgYCtopQ

    • @wolfhall5427
      @wolfhall5427 4 년 전 +8

      진 중권 은 토론의 주제. 방향을 무시하고 개인 공격 하려고 작정 하고 나온듯.
      Alvin Toffler 의 Trilogy "Future Shock (1970), The Third wave(1980) and Power Shift (1990) 에서 이미 Proliferation of New technology 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과 인간은 그 기계화의 빠른 속도에 적응을 못하여 물리적.정신적.사회적.경제적 전반에 걸쳐 혼돈이 올거라 예견. 그런면에서 유시민 작가의 관점이 상식적 또는 설득력이 있고 그로인한 소비자 포함, 언론.미디어 의 큰 변화는 피할수 없는 현실 이라봄. 다양한 Social net-works 또는 KRplusr 의 등장에 따른 언론 지형의 변화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방향.가치. 문화 에서 다르게 반향될뿐 전 세계 현상 이고 양날의 검 처럼 Pro 와 Con 의 공존 또한 당연한것. 관건은 " How" 그 변화에 따른 Benefits 을 유지하고 Side effects 를 최소화 할수있는가 라봄. 정 준희 교수님의 마무리 말씀이 울림이 있다봄.

    • @user-fc9py4wz8v
      @user-fc9py4wz8v 4 년 전 +11

      다음편은 진중권을 빼주시길 요청합니다.토론의 질이 너무 떨어져요

    • @akubito11
      @akubito11 4 년 전 +3

      Jtbc진중권의 아침마당 잘봤습니다 오전에 방송하면 방송취지에 어울릴듯

    • @user-yu7hs8fi9y
      @user-yu7hs8fi9y 4 년 전 +3

      @@janvermeer1665 얼마나 어이없으면 저런 표정이 나왔을까?? 유시민의 절제와 인내로 안 보이디???

    • @eunkyunam6192
      @eunkyunam6192 4 년 전 +1

      유시민 표정이 흡사 태극기부대 열사를 바라보는 숨이 턱막히는 모습이었슴 🤣🤣

  • @tosoism
    @tosoism 4 년 전 +23

    석희형.. 그래도 가끔 이런 토론은 해줬음 좋겠네요.. 유시민 이사장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고 정준희 교수님 완전 멋짐 이창현 교수님도 의미있는 이야기들 중간중간 해주셨고.
    진중권 교수는 꼭 이 방송 모니터링하고 자기 모습이 어떤지 좀 봤음 좋겠네요. 이해가 가는 이야기들이 충분히 있는데 그것의 표현 방식이라든지 상대방의 의견에 대한 태도라든지.. 특히 얼척없는 이야기...사람들이 화가 났다...내가 만나봐서 확실하다.. 등등.. 아휴.. 진짜 한때 좋아했던 사람인데 저 정도 그릇이었다는게 참 안타까움.. 나중에 김문수처럼 될까 걱정..
    진중권 교수의 몰락이 안타깝긴 하지만 역시 유이사장님이 등판한 토론은 볼만한 가치가 있음 ㅎ좋았습니다 이번토론. 뉴스는 안보지만

  • @Goodluck-rb7jb
    @Goodluck-rb7jb 4 년 전 +96

    ㅋㅋㅋ 제가 만나봤습니다~ 만나는 봤어요? 이거 너무 웃긴다. 지성인이라 개그도 고급이네 ㅋㅋ 빵터져서 너무 웃었음

    • @user-yh2zp7ix8d
      @user-yh2zp7ix8d 4 년 전 +7

      달인보는줄 만나봣어요? 안나봣으면 말을하지 마세요

    • @kgynet10
      @kgynet10 4 년 전 +3

      거의 뭐 교회 목사님들 수준인데
      하나님 만나봤어요?? 제가 만나봤습니다 수준

  • @user-ev5vg8op3q
    @user-ev5vg8op3q 4 년 전 +44

    진중권. 이사람은 시종일관 대중을 계몽이 필요한 무지몽매한 집단으로 보는것 같아 불쾌하다

    • @Flow-yn1bg
      @Flow-yn1bg 4 년 전 +3

      너의 멍청함에 불쾌하다
      전체주의에 빠진 무뇌한 대중..

    • @user-oy9ws5my3l
      @user-oy9ws5my3l 4 년 전

      @@Flow-yn1bg 이 수많은 댓글중에 딱 하나 좋아요를 눌렀는데,
      거기에 달린 이 수준낮은 댓글은 뭐다냐..

  • @user-in9fy9jr5d
    @user-in9fy9jr5d 4 년 전 +31

    진중권씨 동양대 본인이 사표낸거 아닌가요?
    무슨 압력에 의해 짤린것마냥 화가 가득하네요.
    피해의식 쩔어요.

    • @user-wh9hc1lg6f
      @user-wh9hc1lg6f 4 년 전 +2

      여론몰이로거의반추방적인면도있어요 병신년님^^

  • @user-ft6br2lt5u95
    @user-ft6br2lt5u95 4 년 전 +58

    제대로 토론하는 사람 좀 데려오세요. 진씨 저 사람은 자기 한풀이하러 온건지..
    혼자 흥분해가지고.. 토론 다 망치고.. 보는내내 민망했음.

  • @user-ro4wt3vl7b
    @user-ro4wt3vl7b 4 년 전 +52

    진중권의 토론수준 정말 실망임 적어도 교수라면 옆좌석에 계신 이교수님 정도의 교양은 있어야 하는데 정말로 한심하네요

  • @yekim4205
    @yekim4205 4 년 전 +22

    화가 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진씨가 몹시 안쓰럽네요! 망상으로 인한 심리불안과 분노조절 장애 가 심각해 보입니다. 심리치료사들이 도움을 좀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nopass99
    @nopass99 4 년 전 +67

    혼자 화내고 흥분해서 입이 덜덜 결국 오한 ㅋㅋ

    • @user-vo9sy3jr8t
      @user-vo9sy3jr8t 4 년 전 +2

      ㅋㅋㅋㅋㅋㅋ오환 ㅋㅋㅋㅋㅋㅋ

    • @wolfhall5427
      @wolfhall5427 4 년 전 +2

      오한...

    • @user-fh1dx6uk1l
      @user-fh1dx6uk1l 4 년 전 +1

      A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드립도 A급 이시네

  • @user-ux6ic5iy3c
    @user-ux6ic5iy3c 4 년 전 +40

    진교수 철저히 무시하는 옴청난 유작가님의 스킬을 보고 갑니다 ㅋㅋㅋ

  • @user-fp8mu2zu9h
    @user-fp8mu2zu9h 4 년 전 +49

    하.. 진중권 덕에 신년에 늘 챙겨보던 토론회 몇분 못보고 끕니다.정말 불편하네요 진중권씨
    당신의 분노조절되지 못하는 모습을 더는 미디어에서 보고싶지가 않습니다.

  • @user-ke4ii1xc4m
    @user-ke4ii1xc4m 4 년 전 +152

    감정이 사고를 지배해버린 모습..안쓰럽다..

  • @dojoo9461
    @dojoo9461 4 년 전 +46

    이걸 보면서 느끼는게 진중권은 동양대 사직한게 유시민과 김어준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듯.. 결국 자신의 잘못은 모르고 열등감에 빠져서 유시민마저 나쁜넘을 만들어서 정당성을 증명하고 싶은거 아닌가?

  • @user-jj1uy7fq2t
    @user-jj1uy7fq2t 4 년 전 +41

    스스로 무너지는 진중권...님

  • @coolgreen7835
    @coolgreen7835 4 년 전 +93

    진중권교수님 마음 이해는 갑니다. 본인은옳다고 생각하는 사실을 주장했는데 사람들이 오히려 조국감싸기를 하면서 본인을 비판한다고 느낀것같고, 그래서 마지막 자존심으로 동양대 사표까지 냈는데 그것마저 사람들이 비난하니까 마음속에 분노와 억울함이 있겠죠. 하지만 오늘 토론을 손꼽아 기다려온 사람으로써 귀한 토론 시간의 반이 진교수님의 개인적인 분풀이에 쓰인것같아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언론의 길을 묻는 토론에서 기존언론은 잘하고 있는데 대중이 문제라고 얘기하는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대중들은 교수님 생각하는것처럼 그렇게 멍청하지 않습니다. JTBC를 비롯한 기존언론의 문제점은 차고넘치죠. 대중들이 언론개혁을 외치는 이유에 대해 한번이라도 생각해보셨는지요? 대중들이 알릴레오에 선동당한다는 근거없는 주장이야말로 본인이 말씀했던 망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라가 잘못된 길로 갈때마다 바로잡은건 언론이 아니라 깨어있는 이나라 국민들이었습니다.

  • @yong-jinkim4584
    @yong-jinkim4584 4 년 전 +30

    만나면 다 사실이 되는거야? 저게 무슨 해괴망칙한 논리냐? 이야...

  • @mikastar1433
    @mikastar1433 4 년 전 +31

    처음엔 진중권이 이상했는데
    계속 보니까 안돼보인다.
    어디 마음과 정신이 고장나서 아픈 사람같다.
    정신줄 붙잡고 사쇼.
    괜히 딴 맘 먹지 말고..

  • @dojoo9461
    @dojoo9461 4 년 전 +55

    진중권 첫 맨트부터 싸우러 나오는게 아니라고 말하며 그 본심은 싸우러 나왔다고 고백하네 ㅋ

  • @user-pu1wl1lp2x
    @user-pu1wl1lp2x 4 년 전 +16

    가오 어쩌고 하면서 몇 달전에 사표썼다면서요.
    왜 자신이 퇴직해야 되는지 모르겠다고 화내면 어쩝니까
    진중권 씨에 의하면 알릴레오, 뉴스공장이 '한국 언론'을 대표하나봅니다

  • @user-je8pf8zf5w
    @user-je8pf8zf5w 4 년 전 +38

    짠하다 중권아~~
    마직막 패널 질문에 엉뚱한말 주저리주러리 얘기하는거보니 참 짠하다~~

  • @user-fk5jp1bz9m
    @user-fk5jp1bz9m 4 년 전 +121

    여러분 열등감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누군지는 알아서들 판단하시겠죠?

    • @sonsisqkf
      @sonsisqkf 4 년 전 +1

      공감
      조국과 유시민에 대한...

    • @user-oq8qd3we7q
      @user-oq8qd3we7q 4 년 전 +2

      교수 왜 짤렸는지 어제 제대로 보여주더라. 교수라는 사람이 열등감은 둘째치고 논리적 설득적 이지 못하고 조리있게 말도 못하고 품격은 개나 줘버리고 자기 감정만 실려 혼자 흥분해 있더라.

    • @soundsgood1746
      @soundsgood1746 4 년 전 +1

      열등감좀 그만 가지세요 님들아

    • @kgynet10
      @kgynet10 4 년 전 +1

      ㄹㅇ 진중권 열등감에 절여져서 나와가지고 신년부터 다 말아먹네 ㄷㄷ

    • @user-hf9sq7lk7r
      @user-hf9sq7lk7r 4 년 전

      반대로 유시민이사장님의 높은 자존감덕분에 토론회가 그나마 진행됨.아 유이사장님의 인내심 대단함

  • @mshanx4699
    @mshanx4699 4 년 전 +42

    알릴레오 따지러 나왔네
    개인적으로 따로 따지던지 ~
    수준미달에 토론자격 미달
    신년토론 저양반때매 수준 이하됐네
    열등감 쩔은 밴댕이 도장 찍었다 ~

  • @user-rn1jk3mf2n
    @user-rn1jk3mf2n 4 년 전 +52

    진중권 열등감에 공감능력 버리셨네

  • @user-xz4gj5qe9v
    @user-xz4gj5qe9v 4 년 전 +68

    정준희 교수의 발언에 " 언론은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이며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행동해야 하는" 것이 해결책으로 제시하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 @soundsgood1746
      @soundsgood1746 4 년 전 +1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선동해도됨?

    • @user-xz4gj5qe9v
      @user-xz4gj5qe9v 4 년 전 +1

      @@soundsgood1746 선동당한다는 전제조건은 아무런 비판없이 어린아이가 학습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의 시민들은 비판과 비평을 꾸준히 하고 있기에 선동당하지 않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널리즘의 기본정신은 끊임없이 의심하고 비판하며 의혹을 품게 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user-xz4gj5qe9v
      @user-xz4gj5qe9v 4 년 전 +1

      @@soundsgood1746 독일에 히틀러가 시민들을 선동했던 역사가 있기에 독일에 지금의 교육은 비판을 하는 것으로 가장 먼저 배운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시민들은 과거처럼 아무런 정보가 없지 않습니다. 인터넷이라는 광활한 정보가 있고, 저널리즘의 정신을 갖으려는 많은 시민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user-xz4gj5qe9v
      @user-xz4gj5qe9v 4 년 전

      @@user-kz2zo8ib5c 진보진영은 한사람 한사람이 소중합니다. 그 사람마다의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뭐가 틀렸다 맞았다를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부안에서의 칼이 소중한 자원들을 잃게 만들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지금은 진실은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수사의 기본은 다양한 변수로써 접근해 나간다

    • @user-xz4gj5qe9v
      @user-xz4gj5qe9v 4 년 전

      @@user-kz2zo8ib5c 진중권 교수는 진보진영에서 정말 소중한 인재입니다. 저는 왜 그렇게 변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뉴스타파가 실수했고 윤석열의 거짓말이 드러났고, 뉴스타파도 소중한 자본입니다.. 진중권은 지켜주고 기다려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dd4yt3jw6h
    @user-dd4yt3jw6h 4 년 전 +18

    이번에 또하나 진짜 이상했던거... 손석희!
    그렇게도 칼같이 잘 끊고 정리도 잘 하시던 손사장이, 이번에는 영혼이 나간듯...
    진중권에게 아예 판을 깔아준게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진행자가 관여를 안해!!!
    진중권이 시종일관 감정적이었고 극단적인 표현에 자주 주제에서 벗어나기도 했으며 심지어 상대 패널의 말을 몇번이나 끊는등 무례한 태도를 일삼았음에도 제재를 안하네...
    오죽하면 패널로 나온 교수님이 몇번이나 바로 잡으셨을까...!

    • @c9742102
      @c9742102 4 년 전

      자신을 변호하고 싶어서 나온듯해요

  • @user-up4li6cb9c
    @user-up4li6cb9c 4 년 전 +45

    진중권은 정준희 교수랑 맞다이 토론하면 진짜 팬티까지 털리것다.
    우기기없고 팩트기반 논리 토론하면 아주그냥 묵사발 되긋어.. ㅋㅋㅋ

  • @user-ib2dc7ms8m
    @user-ib2dc7ms8m 4 년 전 +55

    학교짤려서 화풀이
    그냥 화풀이

  • @naraesong
    @naraesong 4 년 전 +6

    토론에서 정준희? 교수님 공감합니다.

  • @77chanfl
    @77chanfl 4 년 전 +42

    진씨 흥분흥분흥분. 징징징. 좀 더 하면 울겠다 야. 동의 구하지 마시고 그냥 니 주장이나 하라고. 참 저런걸 상대하려니 참 연초부터 고생 많으십니다.

    • @andersonkr
      @andersonkr 4 년 전 +1

      2:34:08 흥분흥분 징징징 ㅠㅠㅠ

  • @peace9773
    @peace9773 4 년 전 +46

    혼자 열받어서 허공에 칼 휘둘다 쳐다보는이 없어 쉭쉭데다 떨다 찌지리 품격도없고 가오도없고 돈도없고 찌지리가 되엇네

  • @kwonjaebeam8739
    @kwonjaebeam8739 4 년 전 +30

    어떤 사람으로 나이 먹어가야겠다. 어떤 사람처럼 되지 말아야겠다. 생각하게 됩니다. 망가지는 남에 모습을 보고 내 모습들을 돌아보게 됩니다.

  • @gardendog7164
    @gardendog7164 4 년 전 +18

    젊으신 정준희 교수님 처음 보는데 참 똑똑하고 신뢰가 갑니다.

  • @hkim3835
    @hkim3835 4 년 전 +39

    갓준희 교수님!! 존경합니다!!!!

  • @user-oe2pq5yl7l
    @user-oe2pq5yl7l 4 년 전 +28

    석사로 교수까지 한 놈이 회사에서 짤렸다고 다른 사람한테 화풀이하는거야? 공중파를 개인 분풀이장으로 만드는게 프로의 모습인가?

  • @Goodluck-rb7jb
    @Goodluck-rb7jb 4 년 전 +21

    대중은 모두 어리석다는 편견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면 저렇게 됩니다.
    당신은 세상을 바꾸는 어벤져스가 아닙니다.
    혼자 어리석은 대중을 세뇌당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영웅이라 착각하지 마세요.
    대중에는 본인보다 더 똑똑하고 유능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지금 이 순간은 본인이 가장 어리석다는걸 인지하셨으면 좋겠네요.
    어리석은 사람이 자기 주장을 말할때 가장 쉬운 방법이 떼쓰는거죠. 화내면서.. 자길 믿어달라고..
    안타갑네요.

  • @holim2k
    @holim2k 4 년 전 +18

    참고 끝까지 봤는데~ 진중권이 앞으로 두고 두고 쪽팔려서 한국에서 못살겠는데?

  • @chaewooklim9997
    @chaewooklim9997 4 년 전 +50

    중권아.......너 뭔일 있냐?.. 제 정신인상태에서 토론하자... 감정에 휩싸여서 니 말만하는데 토론이 무슨의미가 있냐 니 이미지만 오지게 깎아 먹었다.

  • @nam80044
    @nam80044 4 년 전 +30

    중권이는 말이 많은데 쓸말이 별로없다 자기말만 많이하면 사람들이 아~~~ 그렇구나! 이럴줄알았나보다......
    참으로 안타까워보인다 자기 관점만 사실이라고 믿고 공격이라고 말하면서 우쭐해한다 ㅋㅋㅋ

  • @user-kn2ol6yq4q
    @user-kn2ol6yq4q 4 년 전 +61

    진씨의 '내 말이 다 맞지만 한번 짖거려봐'라는 듯한 표정과 열폭/오진다 ㅋ

  • @bpm160trc5
    @bpm160trc5 4 년 전 +43

    진중권 재미있어요,
    말투에 많이 흥분하고 분개하고 이러니 중심을 잃고 알라뷰에 방송내용도 잘못오도 ㅎㅎ 김경록씨가 검찰조사후에 본인이 증거인멸 에 해당되는 행위였더라고 했는데 이것도 본인의 달리해석으로 하고 있어 어이가 없내요 내가 알라뷰 시청하지 않았으면 오해할 수밖에는 없는점등 많이 진실과 버서난 진중권씨에 해석을 보면 사람이 한순간에 이리저리 변할수 있구나,
    씁슬한 모습입니다.

    • @dwe3324
      @dwe3324 4 년 전 +1

      믾이 흥분한건 유시민 표정이져ㅋㅋㅋㅋㅋㅋㅋ

    • @checkmate41
      @checkmate41 4 년 전 +4

      @@dwe3324 그건 흥분한 표정이 아니고, 얼척이 없다고 해야하는표정. 진중권이 너무 무논리라.

  • @jinriking
    @jinriking 4 년 전 +30

    진증권 왈 서초동에 몇 십만명 광화문에 몇 백만명이 모였다 하네 .... ㅋㅋㅋㅋㅋ 커밍아웃 일밍아웃!!

  • @bigawa1582
    @bigawa1582 4 년 전 +58

    어려울때 그사람 바닥이 보인다더니...
    진중권...

  • @user-tm1em7rq5f
    @user-tm1em7rq5f 4 년 전 +23

    진중권 말장난. 결국 제 수준을 증명했네.

  • @alleswirdgutHYY
    @alleswirdgutHYY 4 년 전 +26

    진중권이 왜 진보야?
    걍 진상이지

    • @user-jy2pc5uh6i
      @user-jy2pc5uh6i 4 년 전

      솔직히 진중권 정신상태 이상한거 같은데 ㅡㅡ?팩트하나 체크해볼까?토론중에 조국지지자들 몇십만에 태극기부대몇백만이 보여서 양극화가 심하고 어쩌고 이렇게 말하네..ㅋㅋㅋ 이건 뭔 소린지..나 태극기 부대 일원이요~ 나 팩트없는 X소리의 대장이요~ 이얘기와 다를게 뭐있나..태극기부대가 뭔 몇백만??ㅋㅋㅋ 진짜 X소리중 dog소리네 진중권이 이상한사람같다 진짜..경상북도 영주시에 사는 30대 글남김~!

  • @user-gp2oz8hv1t
    @user-gp2oz8hv1t 4 년 전 +18

    진중권 대박!
    자기가 무척 잘난는 줄 아시네요 대박입니다
    잘난척 오진다
    자기가 뭐라고 단정을 짓고 함부로 말을 할까 ?

  • @jhl2818
    @jhl2818 4 년 전 +48

    김경록씨 녹취록의 진위는 검찰조사를 받아보니 본인이 한 행위가 증거인멸을 한게 되어있더라고 황당해하는 말이였어요. 이것을 진교수가 잘못이해하고서 왜 알릴레오를 비판하시나요? 본인이 무엇이 부족한지 check해보시길 바랍니다.

  • @sunnyspring3159
    @sunnyspring3159 4 년 전 +38

    진중권씨. 깨어있는 시민을 선동당하거나 회유당하는 까막눈 취급하네....

  • @silverstarjo5654
    @silverstarjo5654 4 년 전 +14

    진중권씨 말 들어보면 본인 말이 정답이고 그래야만 하는것같음 ㅋㅋㅋ 밑천 다 드러났다~ 저 광화문으로 가시길 몇백만 나왔다는 ㅉㅉ

  • @user-td9fc9qy5v
    @user-td9fc9qy5v 4 년 전 +48

    제가 아니까요가 가장 웃김

    • @user-wv1lk7nt4n
      @user-wv1lk7nt4n 4 년 전 +3

      정확히는 언론 보도가 아무 근거 없이 잘못됐다는 사람들에 대해서, 자신은 적어도 확인은 해보았다는 이야기로 한 뜻임

    • @calik4321
      @calik4321 4 년 전 +2

      @@user-wv1lk7nt4n 아니오. 제가 MB 아바탑니까~~ 하고 묻고 있는 겁니다.

    • @user-wv1lk7nt4n
      @user-wv1lk7nt4n 4 년 전 +2

      @@calik4321 라고 믿고 싶은 거죠. 현실은 언론 보도가 잘못됐다고 확신에 차서 떠들던 분들이 뜬금없이 진실은 아무도 모른다면서 회의주의자 된게 더 코미디였음

    • @minhokim9169
      @minhokim9169 4 년 전 +2

      @@user-wv1lk7nt4n 최근의 언론 보도가 시민들의 외면을 받는데는 언론의 문제가 큰 부분으로 작용한다
      라는게 패널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진교수님빼구요.
      진교수님이 누구를 만나 뭘 확인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사건의 당사자 또는 관련자를 만나서 얘기를 해본 것만으로 진실을 알 수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댓글과 시청자가 그 부분에서 진교수의 논리가 무너졌다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당신들은 만나서 얘기하려는 시도라도 했느냐 라는 비판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겸심 교수가 문서를 위조했다'를 사실이라고 주장하는 진교수는 그 근거를 밝히기 위한 행동을 한 것일 뿐이고, 정교수님이나 유작가님은 그게 사실이다 아니다 판단하지 않았기 때문에 굳이 만나려는 노력을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그 분들이 기자도 아니고요. 유작가님도 그런 판단을 유투브에서 하지는 않습니다. 검찰이 수사하는 방식을 비평을 했을 뿐이지요.
      현재 단계에서 사실 여부를 판단할 수 없다는 걸 회의주의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재판 과정 중이고, 또 재판 이후에도 시간이 흘러서 역사적으로 사실들이라고 할만한 게 드러나겠죠.
      아휴.... 뭐라고 이렇게 열심히 썻나 싶지만,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ser-wv1lk7nt4n
      @user-wv1lk7nt4n 4 년 전 +2

      @@minhokim9169 적어조 진중권은 만나서 당사자에게 물어보기라도 했죠. 관심법으로 이 기자의 머릿 속에 마구니가 있다고 지껄여댄 분들은 뭘 했습니까? 마구니가 껴 있다면서 검찰과 유착관계에 있다는 헛소리나 하고 다니는 분들의 말은 그대로 참이요 법이요 진리인가요? 님의 느낌적인 느낌에 부합하니까? 님의 느낌적인 느낌에 못마땅하기 때문에 언론의 보도가 맘에 안들고 그래서 언론이 편향됐다는게 님의 주장입니까?

  • @dadaalee6962
    @dadaalee6962 4 년 전 +20

    진중권씨 당신이 했던 말입니다.
    “말을해도 알아듣지 못하니 이길수가 없다”

  • @Korino39
    @Korino39 4 년 전 +26

    남얘기 하는데 잠깐만요 저기요, 이렇게 짜르고 들어갈때는 임팩트가 있어야해. 변명말고. 에휴. 짠하다. ㅠㅠ

  • @user-gg5ou2gp9n
    @user-gg5ou2gp9n 4 년 전 +12

    유이사장님.정준희교수님👍👍👍

  • @sonsisqkf
    @sonsisqkf 4 년 전 +19

    확증편향을 분노하며 비판하고 있으면서
    본인이 확증편향 시전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1명...

  • @user-jr4cj9vj2t
    @user-jr4cj9vj2t 4 년 전 +119

    시작 10분만에 토론의 수준이 느껴졌다.
    그가 살아가는 법을 또 한번 느끼게 한 토론이었음

  • @chaosmos397
    @chaosmos397 4 년 전 +45

    실업자되신 분 누구 때문에 실업자 된 거 같다고 찡찡거리러 나왔나
    찡얼거림 받아줄라고 신년토론 여나? ㅋㅋㅋ

  • @jongminkim8098
    @jongminkim8098 4 년 전 +64

    학생 질문은 날카로운데 저 양반은 딴소리만 하고 있네
    아 그리고 최근 이슈를 반영해서 부른건가 몰라도 토론에 격에 너무 떨어지는 사람을 부른거 아닌가?

    • @jhlee853
      @jhlee853 4 년 전 +1

      원래 좁밥이었음

    • @parkseroi
      @parkseroi 4 년 전 +1

      뭐가 날타로워 애초에 답이 없는 질문을 한걸. 무슨 질문을 저따구로 하나 싶었는데.
      세계평화를 이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랑 비슷한 질문이었다.

  • @user-ex1xk6rb3l
    @user-ex1xk6rb3l 4 년 전 +16

    진중권 너무 부들부들한다.... 유시민한데 제대로 당하니까 아주 그냥 작정하고나왓구만 ㅋㅋㅋㅋ 학력위조하고 교수짓 하신분이..... 교수직 내려놧다고 너무 부들부들 하시네요..... 너무 감정이 격하십니다 위장교수님 ㅋㅋ

  • @Mango-ud1dd
    @Mango-ud1dd 4 년 전 +58

    진교수,,,,국민이 선동당할만큼 우민이라는 저 선민의식 ㅋㅋㅋㅋㅋㅋㅋ 맘의 상처가 많은 가봐 안쓰럽기까지 하다 점점 ....

    • @rious4939
      @rious4939 4 년 전 +3

      다른쪽은 항상 자기들과 정치성향다르면 깨어잇지않다고 본인들만 깨시민이라하는데 그건 좀 다른 경우인가여?

    • @coolgreen7835
      @coolgreen7835 4 년 전 +1

      Mango 동감입니다. 안타깝네요

  • @ace42311
    @ace42311 4 년 전 +33

    진중권 빼면 토론 볼만할듯...
    삼천포로 빠지는 주제를 원래 주제로 끌어놓으면 또 삼천포로 가고... 반복반복... 에휴...

  • @user-he7jd8mx5w
    @user-he7jd8mx5w 4 년 전 +22

    너무 흥분하지 말고 찬찬히 애기해 보렴

  • @TheHappyslowth
    @TheHappyslowth 4 년 전 +31

    진중권씨는 너무 sns를 많이 하다보니 본인 세상에 갖혀버린게 아닌가 싶네요. 주변의 말을 귀담아 듣지않고, 상대에 대한 이해와 존중도 없이 말로써 이긴들 그것이 당신 삶에 무슨 도움이되나요? 당신의 행보는 결국 당신 주변에 아무도 남아있지 않을 것 같네요. 핸드폰 전원을 끄고 본인의 삶을 한번 되돌아 보며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추운것은 온도때문이 아니라, 당신의 오만함 때문입니다.

    • @user-nt6ee8xt1j
      @user-nt6ee8xt1j 4 년 전

      일단 정의당에서 먼저 나오는게 나을듯

  • @dadaalee6962
    @dadaalee6962 4 년 전 +29

    진중권이 아무리 유시민 약올리고 화나게 하려해도, 넘어오지 않자 부들부들ㅋㅋㅋ 영어로 뭔지 아세요? 독어로 뭔지 아세요? 정말..... tv로 보는 나도 화가나던데 유시민님 인내심과 내공 대단하심.

  • @lonniechoi7581
    @lonniechoi7581 4 년 전 +87

    제일 화나 있는 건 너야 ㅠㅠㅠㅠㅠㅠ

  • @user-kp5rm4xh2p
    @user-kp5rm4xh2p 4 년 전 +23

    결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님께서는 동양대를 사직하는데 있어서 유시민 알릴레오의 세뇌당한
    우매한 시청자들의 여론몰이 때문이다~이것을 말하고 싶었네요 ㅂㄷㅂㄷ~

  • @user-uw4ry5gh3h
    @user-uw4ry5gh3h 4 년 전 +4

    미꾸라지가 물을 흐려도 정준희교수님이 계셔서 참 좋다~그나마 다행스럽다

  • @PD-wr9zi
    @PD-wr9zi 4 년 전 +41

    정의당은 진중권복당시키면 안 될 듯 ㅠㅠ

  • @user-ls4rm9oh1i
    @user-ls4rm9oh1i 4 년 전 +31

    진중권이 화나있는듯한데 ㅎㅎ

  • @user-rn3ik8zg9e
    @user-rn3ik8zg9e 4 년 전 +11

    듣고싶지 않아도 들리는 뉴스 + 내가 듣고싶은 뉴스 = 진실에 접근하는 여러가지 방법중의 하나!!!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 @user-lq6yv7fq8z
    @user-lq6yv7fq8z 4 년 전 +52

    진중권 진짜 동양대와의 관계를 생각해 봐야 할듯. 완전 이상해!

  • @user-lv3sk1qf9l
    @user-lv3sk1qf9l 4 년 전 +62

    정경심 무죄나오든 유죄나오든 상관없어 누가 유죄무죄 따지자고함? 사실이든아니든 막 주워다가 퍼나른 언론 막 배포한 검찰의 문제를 애기한거지 우리가 무슨 조국수호대인줄아나? 유죄가 나와도 생각은 마찬가지야 지은죄가 있으면 지은죄만큼 받으면되는거야 그이상을 괴롭힐 권리는 언론이든 국가권력기관이든 갖고있지않다

    • @user-lv3sk1qf9l
      @user-lv3sk1qf9l 4 년 전 +8

      그리고 진중권 당신은 피해의식을 좀버려 당신한테 심하게 대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그렇다고 생각하지도말고 당신은 이걸 단순히 생각하는것같아 세부적인 하나하나 자기가 사실이라고 생각하는부분만 집중해서 쳐다보니 억울하고 화나는거겠지 조국사태가 벌어지는 과정이나 형태가 과도하다는것이 네가 싫어하는 진보들의 많은사람들의 생각이야 그러나 당신은 막무가내 비난글 다는사람들을 모두 진보라고 생각하는것이어서 혼자 화나있는것이고 그러니 토론의 질만 떨어트리는것으로 보이지 ㅠ

    • @kmle6492
      @kmle6492 4 년 전 +2

      2006민정수석(문재인),전노무현주치의(이상호),2006검찰총장(정상명),고창신섬유회장(강금원),윤중천, 송인배, 2013민정수석(곽상도), 2013공직기강비서관(조응천),검찰총장(채동욱),경찰청장(이성한),법사위원장(박영선)
      윤규근,민정수석(조국),민정비서관(백원우),전노무현주치의(이상호),김수경,정재호,양정철,전신한은행장(조용병),전산업은행장(강만수),양현석,승리,황하나,검찰총장(문무일),경찰청장(민갑룡),최순실,삼합회
      조선(방정오,방용훈),매니저유장호,대표김종승,권재진,박문덕,2007국정원장(김만복),손석희,윤지오,김어준,주진우,안민석,2007청와대행정관

    • @user-wv1lk7nt4n
      @user-wv1lk7nt4n 4 년 전 +5

      언론이 사실을 보도하는게 잘못이라는 정준희, 유시민 ㅠㅠ

    • @user-wv1lk7nt4n
      @user-wv1lk7nt4n 4 년 전 +5

      자기들은 사실을 모르고 언론은 팩트를 보도했지만 암튼 언론 태도가 자기들 느낌적인 느낌에 따른 망상에 의하면 불손하니 언론이 편향됐다는 논리 ㅠㅠㅠ

    • @minhokim9169
      @minhokim9169 4 년 전

      @@user-wv1lk7nt4n 재밌어서 토론 끝까지 봤는데 언론이 사실을 보도하는게 잘못이라는 말은 단 한번도 없었는데, 두 사람의 어떤 말에서 근거를 찾으신건가요?

  • @yfile98
    @yfile98 4 년 전 +36

    아예 안봅니다 그러면 어떻게 아느냐? 봐야 아느냐? ㅋㅋㅋㅋㅋㅋ
    유희곤 기자 만나 보셨어요 저는 만나 봤어요
    니 논리라면 만나봐야 아느냐 라고 하면 또 뭐라 할 건데 크라이시스 오브 리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y7ss7ns9m
    @user-ty7ss7ns9m 4 년 전 +73

    참 ...
    짜증내는 사람때문에 재미가 반감됐어

  • @yootyoo6795
    @yootyoo6795 4 년 전 +33

    진교수 . 어떡하다가 저리됬냐;;; 안타깝네..

  • @miclelee3704
    @miclelee3704 4 년 전 +23

    2:28분... 진중권!... 동문서답하네!
    언론이 편향되어 있다쟈나!
    이거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는데.
    유튜브를 말하는게 아니고!

  • @user-vd1rd2ge8p
    @user-vd1rd2ge8p 4 년 전 +7

    이 토론때문에 오랫만에 이 방송국 보네.

  • @user-fc9py4wz8v
    @user-fc9py4wz8v 4 년 전 +49

    만나보면 그 사람이 말한게 사실이냐?ㅋㅋ미치겠네 😂😂😂😂

    • @user-vo9sy3jr8t
      @user-vo9sy3jr8t 4 년 전 +5

      @@smallstars1135 사실을 전달해주는 컨텐츠인가요? 알릴레오가? 유시민작가 말대로 편파중계이고 비평 비판하는 컨텐츠에요. 기본부터 단단히 착각하시네.

    • @seohwanpark7922
      @seohwanpark7922 4 년 전

      선동당한 사람이 이렇게 무서워요

    • @user-fc9py4wz8v
      @user-fc9py4wz8v 4 년 전 +1

      @@seohwanpark7922 그러게요,논리적사고가 안되는 사람들이 더 쉽게 당하죠.

    • @user-sh1fy8ke1r
      @user-sh1fy8ke1r 4 년 전 +4

      비평과 판타지를 구분 못하시나. 진중권한테 단단히 선동된 듯

    • @user-ky3wo9cs6e
      @user-ky3wo9cs6e 4 년 전 +1

      동전의 앞면 뒷면 중에서 검찰이 뒷면만 보여주니 균형을 맞추고 동전이라는 현상의 본질을 알려주기 위해 유시민은 의도적으로 앞면만 부각 시킨다. 과정은 공정하게 편파 비평합니다 이말을 그정도로 해석하면 될듯

  • @bestsvp
    @bestsvp 4 년 전 +18

    다음부터는 논리적인 토론이 가능한 사람만 패널로 앉혔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는 방송이었습니다. 누군지는 설명안해도 이미 아실듯요.

  • @gijeong1209
    @gijeong1209 4 년 전 +129

    기억은 있는데 나무만 보고 숲을 못보는 말만 하니 얼마나 답답한가. 수직은 수평과 함께 성장해야 하는데 진씨 이양반은 태도에도 예의가 없고 어려운 학술용어에 자기만 아는 어려운 말만 골라쓰고... 제이티비씨에선 이런사람을 토론의 장으로 불러내면 않됩니다.

    • @user-tl6ox8cl2e
      @user-tl6ox8cl2e 4 년 전 +6

      세뇌당한 사람이 여기 있구만 ㅋㅋ

    • @chulkang7241
      @chulkang7241 4 년 전 +2

      니가 무식한 생각안하냐? 하긴 그러니

    • @CK-kn9sn
      @CK-kn9sn 4 년 전 +1

      어느부분이 그렇게 어려우셨어요?

  • @user-nv7tp8yz2l
    @user-nv7tp8yz2l 4 년 전 +19

    영어많이쓰면 있어보이는줄 아나본데 유이사장님앞에서는 뭘했건 없어보이네ㅋㅋ

  • @user-ml8jf1sq3s
    @user-ml8jf1sq3s 4 년 전 +15

    진중권이 왜 불렀나 싶네

  • @user-ck2jt5wn4b
    @user-ck2jt5wn4b 4 년 전 +25

    진중권 이야기도 듣고싶었는데 토론이 아니고 자기 하소연 하는거 같은 느낌 좀더 진지하게 자기 입장을 전달했음 좋았을텐데 왜 그리 조국과 조국 가족이 그리 미웠을까? 다른 분들은 차분하게 토론에 집중하는데 친구들과 술마시면서 떠들던 생각이나는건 왜일까?차라리 알릴레오처럼 유튜브방송 만들어서 거기가서 하소연 해라~

    • @sweetieb7604
      @sweetieb7604 4 년 전 +1

      윾시민 : "오픈북 시험은 어떤 자료든지 참고가능"
      진중권 : "아들 대리시험 의혹을 '오픈북 시험' 이라면서 대중들의 윤리를 마비시켰다"
      오픈북 시험 은 '공부를 많이 한 부모'를 테스트 하는 게 아니다"
      결론 윾이 쳐발림

  • @kimsookkyung
    @kimsookkyung 4 년 전 +27

    진중권 씨는 왜 나왔나요? 본인이 사직서 쓰고 나온 걸 억울하다 당했다 항의하러 나왔나요?

  • @YZRgKABUDLLu5TIajIShDw
    @YZRgKABUDLLu5TIajIShDw 4 년 전 +113

    2:27:56 (내가 보려고 찍어두는 좌표) 나 이 표정 가끔보러 올래ㅋㅋㅋㅋ 너무 웃기다ㅋㅋㅋ

    • @rrrragatawet6125
      @rrrragatawet6125 4 년 전 +23

      “제가 아까 다 했던 이야기가 현상으로 나타나는거거든요” 진짜 토악질나온다 난 유시민이 보수 시청자한테도 저렇게 답변했으면 쓴소리한다 저게 토론의 태도냐

    • @user-yr7vl2hs6v
      @user-yr7vl2hs6v 4 년 전 +21

      ㅋㅋㅋㅋㅋㅋㅋ유작가 성질 많이 죽었죠 ? 그리고 기본적으로 진중권을 공격한게 아닌데 진중권이 오버한거라고 생각합니다 .

    • @vkfma1017
      @vkfma1017 4 년 전 +7

      ㅋㅋㅋㅋㅋㅋㅋ

    • @you-love-me.10
      @you-love-me.10 4 년 전 +6

      어떻게. ㅋㅋㅋㅋㅋㅋㅋ

    • @you-love-me.10
      @you-love-me.10 4 년 전 +8

      이거 짤로 돌아다닐것 같아 ㅋㅋㅋ

  • @user-oe2pq5yl7l
    @user-oe2pq5yl7l 4 년 전 +30

    진보에서 진중권을 진보로 인정한적이 없는데 웬진보?? 변희재보고 진보라 할 자세네

  • @garura93
    @garura93 4 년 전 +52

    진석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천 다 들어났네 어쩔.. ㅋ.ㅋㅋㅋㅋㅋㅋㅋ

    • @andersonkr
      @andersonkr 4 년 전 +3

      2:34:08 그니까요 밑천 다 들어났네요 !

    • @soundsgood1746
      @soundsgood1746 4 년 전 +1

      밑천 많으신분! 들어났네 -> 드러났네 에용^^

  • @TamNEnglish
    @TamNEnglish 4 년 전 +27

    와우~ 무식하면 용감할 뿐이다!

    • @kmle6492
      @kmle6492 4 년 전 +4

      어쩐지 뇌가썩으신분이 용감하시더라구요

    • @andersonkr
      @andersonkr 4 년 전 +3

      뇌가 썩으면 용감하죠

    • @you-love-me.10
      @you-love-me.10 4 년 전 +3

      실직은 이렇게 무섭습니다.

  • @EVERGREENKR
    @EVERGREENKR 4 년 전 +147

    1:11:37
    "어떻게 확신하시는데요?"
    "제가 아니까요"

    • @eclecticism
      @eclecticism 4 년 전 +4

      프로그램없다는데 안들어 ㅋㅋㅋ

    • @user-ck1ox9ht7d
      @user-ck1ox9ht7d 4 년 전 +18

      ? 교직원이라서 본인이 안다는건데 본인 의견이라는식으로 몰아가시네요

    • @cocority
      @cocority 4 년 전

      @@eclecticism 진중권이 말한 프로그램이 없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 @redk6970
      @redk6970 4 년 전 +4

      한양대 시간강사 수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몰라

    • @user-yi1jz7nd7n
      @user-yi1jz7nd7n 4 년 전 +5

      동양대 다른 교수님이 올린 트윗찾아봐요

  • @user-rm8np9rw4y
    @user-rm8np9rw4y 4 년 전 +30

    히야~~~~~~~참,,,,수준 안되는 게스트랑 토론 받아주시느라 유이사장님이랑 그 옆에 교수님이랑 너무 힘들어보이십니다ㅠㅠㅠ jtbc는 앞으로 토론할때 좀 수준좀 맞는사람좀 불러주세요~~~

    • @tea7555
      @tea7555 4 년 전 +2

      동감입니다. 정준희교수님요.

  • @wbh43123
    @wbh43123 4 년 전 +31

    자꾸 ㅇㅇ가 영어로 뭔지 아세요? 할때부터 이 인간은 이미 끝났구나 싶더라. 그래도 이해하면서 들어보려고 노력했는데.

    • @origins320
      @origins320 4 년 전 +1

      진심 초딩 때 이후로 저런말하는 어른 처음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slee2910
    @jslee2910 4 년 전 +107

    뭐 저런 사람을 섭외했을까.
    완전 시비 걸러 나온 사람 같더만.

  • @user-ql4fl3ck5p
    @user-ql4fl3ck5p 4 년 전 +37

    진중권은 그냥 자기만의 세상에서 왕으로 살아야 할 듯........쯧

  • @origins320
    @origins320 4 년 전 +36

    1:44:55 ..........와,,,,, 진짜 내가 창피해서 소름돋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만나봤으니까요!", "만나나 봤어요?" 실화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오히려 안심된다 빤스벗고 밑천 다까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OR_J.H
    @KOR_J.H 4 년 전 +37

    저거저 동양대 전교수라는사람은 토론을 할줄모르고 준비도안되있네 시정잡배들이나 하는방식인것같은데 격이라는게 하나도없네

  • @raymonddodo
    @raymonddodo 4 년 전 +13

    중궈이 말하면서 두근두근 심장 두근두근 떨리는게 여까지 들린다..

  • @user-fw1mq2hs5b
    @user-fw1mq2hs5b 4 년 전 +39

    지빼고는 다 멍청이고 자기가판단하고 본건 다사실이네 나만 진리이고 남들이 나람 좀 다르면 다틀린거임 ㅋㅋㅋㅋㅋ

  • @user-er1rr4og7y
    @user-er1rr4og7y 4 년 전 +11

    진중권 덕분에 많이 웃었다. 변씨는 그래도 수줍은 귀여움이라도 있었는데 ㅋ

  • @user-fk9hi3xg5k
    @user-fk9hi3xg5k 4 년 전 +11

    진중권에게서 김문수가 보이는건 왜일까~? 씁쓸하네.

  • @user-rd3xx6hg7n
    @user-rd3xx6hg7n 4 년 전 +14

    어떤 영화에 정신병원에 정신병자들을 찾아가 상대하는데 반전은 정신병자는 자신 혼자였다는. 딱 오늘 토론의 진중권이었음. 확증편향이니 환상이니 거품물었지만 결국 자신의 판타지를 늘어놓은 것.
    안됐다 방송내내 바들바들...

  • @user-ll9wu4dr9f
    @user-ll9wu4dr9f 4 년 전 +20

    진중권이 바닥을 보이네.

  • @llamallama2531
    @llamallama2531 4 년 전 +17

    언론이 주제인데 ...욕먹는게 억울한 한 사람이 자기 항변하느라 깊은 내용으로 못들어갔다. 정준희 교수 발언이 적어서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