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봐야지] "저도 욕하고 싶어요!" 트럼프에게 할 말(!)많은 독일과 미국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4. 01.
  • 솔직히, 트럼프☞미국 사람도 서운하게 한다!
    간만에 불붙은 미국과 독일♨
    사상 초유의 세계 경제 위기 속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속속들이 이야기해 보자↗
    〈 JTBC 77억의 사랑 〉
    매주 월 밤 11시 방송
    [JTBC봐야지] 구독하기☞
    ------------------------------------------------------
    ?? 영상 속 프로그램은?
    【77억의 사랑】
    bit.ly/2OMiKU2
    ------------------------------------------------------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K

  • @Allin7days
    @Allin7days 4 년 전 +6507

    여기서 제일 중요한 자유의 힘:
    미국인은 공식자리에 나와 자국 대통령을 깔수있는데
    중국인은 못한다.

    • @-KAISER-
      @-KAISER- 4 년 전 +332

      한국인도 못 깜 ㅋㅋ 까면 머가리 깨져서 가루된 좀비들이 매장하려 달려듦

    • @JH.KIM96
      @JH.KIM96 4 년 전 +878

      @@-KAISER- 그래서 님은 지금 간접적으로 깔 수 있는건가요?
      문재인 싫다
      박근혜 싫다
      이명박 싫다
      이렇게 말해도 아무런 위협받지 않은 나라가 얼마나 좋은건데..

    • @---kt6ri
      @---kt6ri 4 년 전 +346

      K aiseR 한국인 국민이 비판하겠지만 중국은 국가에서 제제하죠

    • @-KAISER-
      @-KAISER- 4 년 전 +236

      @@JH.KIM96 누가 싫대요? 개그맨이 대통령을 "문재인 씨" 라고 말 했다고 대차게 공격당하고 까이는 우리나라의 현실이 답답하다는 소린데요?

    • @user-rw3tk3yo5v
      @user-rw3tk3yo5v 4 년 전 +110

      대통령이 아니라 아이돌임 걍 나라를 정치로 보는지 예능으로 보는지 도대체 모르겠어요~~~

  • @user-wz9qc6sw2j
    @user-wz9qc6sw2j 4 년 전 +9701

    타일러-정말 냉철한 분석력 최고 패널
    알베- 부드럽고 불쾌하지 않게 배려
    다니엘- 차분하게 분석 설득력 높음
    절대 이런 패널로 사랑따위 토론하지마라

    • @DavidJust99
      @DavidJust99 4 년 전 +1213

      사랑얘기 하기엔 정말 인력이 아까운 모임이긴한데 알베는 오히려 사랑얘기에 더 적합한것 같은 함정

    • @user-ix6my6cq8i
      @user-ix6my6cq8i 4 년 전 +606

      비정상회담 시즌2 했으면 좋겠네요

    • @user-rj6cy1is6h
      @user-rj6cy1is6h 4 년 전 +573

      @송현승 저두 여기 전현무가 없어서 좋아요..

    • @minnymm2719
      @minnymm2719 4 년 전 +54

      그리고 중화사상 하나 ㅋㅋㅋㅋ

    • @sinikx
      @sinikx 4 년 전 +241

      그러게요 시즌 2한다고해서 엄청 기대했는데 사랑타령하는 프로라해서 아주 개실망하고 안보게 되네요. 비정상회담은 진짜 지금까지 살면서 유일하게 매번 1,500원씩을 결제하면서 단 한회도 안빠뜨리고 다 봤던 프로인데 말입니다. 그런데 이 영상찍은 회는 좀 볼만한것 같네요. 계속 이랬으면 좋겠는데..

  • @angelindieyoyoangel
    @angelindieyoyoangel 4 년 전 +3671

    저 중국인이 함부로 입놀리면 그냥 인생 끝나는거임 이걸 전제로 이해했음함...

  • @ginakim4706
    @ginakim4706 4 년 전 +3277

    타일러의 어휘력은 진짜... 극찬할정도다... ..거시적인 이란 단어나올때... 솔직히 누가 정의해봐 이럼 말 못하겠음...

    • @user-uf9fw6gw8x
      @user-uf9fw6gw8x 4 년 전 +6

      ㅇㅈ 진짜

    • @tlqkf45
      @tlqkf45 4 년 전 +32

      Q. Lee 어우 잘난척

    • @nangi661
      @nangi661 4 년 전 +15

      거시적 그냥 난 이렇게 말했는데 ㅋㅋㄱ
      미시적은 나무등등 보는거
      거식적은 숲을 보는거

    • @Sayy_What
      @Sayy_What 4 년 전 +52

      ㅇㅈ 사실 정의는 할 수 있지만 그걸 실생활에서 생각해내서 쓸 순 없음

    • @user-ud2kz6bi7c
      @user-ud2kz6bi7c 4 년 전 +21

      미국에서 공부한 저도 거시 미시에 대한 의미를 아는 데 한국에서 대학 나온 사람이 그거 설명 못하면 문제있거나 시사 지식이 그냥 부족한거 영어로 micro and macro 차이인데

  • @kirin7575
    @kirin7575 4 년 전 +4404

    타일러 한국어발음.. 단어선택.. 우리나라 경제지식.. 수준이 대단하네

  • @matteoyoon3728
    @matteoyoon3728 4 년 전 +3588

    타일러-알베-다니엘.......대한민국 거주 외국인 예능을 터트려준 어벤져스......저 세사람만 모아서 썰전갔은 시사예능프로 만들면 대박 터질듯

  • @user-qk6rs1wx9o
    @user-qk6rs1wx9o 4 년 전 +2664

    타일러도 타일러인데 알베르트 너무 심성 착해보임. 너무 한쪽 의견에만 치우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 하나하나 잘 듣고 존중해주고 사람들끼리 조금 분위기 안 좋아지면 중간에서 잘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너무 멋있음

    • @Lemon_min
      @Lemon_min 4 년 전 +41

      최예린 이탈리아 남자들이 연애를 잘하는 이유

    • @sleepytoomuch2489
      @sleepytoomuch2489 4 년 전 +46

      심지어 똑똑하심. 그냥 완벽남 중 하나죠.

    • @hahohahi
      @hahohahi 4 년 전 +59

      ㄴㄴ 중국대표 계속 공격하면 멘탈나가서 자폭 발언 할수도 있어서 살려주려고 저런듯

    • @user-pw5ix9es9j
      @user-pw5ix9es9j 4 년 전 +7

      hahohahi헥훅학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목숨걸고 발언

    • @user-vv4vo8yk8n
      @user-vv4vo8yk8n 4 년 전 +3

      ㅇㅈ 완벽남임

  • @soulrhythm
    @soulrhythm 4 년 전 +3273

    타일러랑 다니엘은 영어를 한국식으로 발음해주는거 보면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 @-yaya504
      @-yaya504 3 년 전 +11

      솔까 중국은 인원수로 밀어 붙이는데ㅋㅋㅋ

    • @Edhilues
      @Edhilues 3 년 전 +51

      자연스럽게 그렇게 돼요, 전 프랑스어할때 영어단어도 프랑스어투로 말하게 됨

    • @hannahwalmer1124
      @hannahwalmer1124 3 년 전 +23

      언어를 배우면 그 말로 된 단어의 발음도 당연히 배우는거죠

    • @user-kx2gv1wg3d
      @user-kx2gv1wg3d 3 년 전 +8

      꽈뚜룹하고 가브리엘은여...?

    • @Dorayun
      @Dorayun 3 년 전 +9

      저도 영어권 나라에 살았었는데 거기서 한글 단어같은거 설명할때도 발음이 약간 영어식(?) 으로 말하게 되더라구요.. 일부러 그런건아닌데 그렇게 말이 나왔었어요

  • @blokhin10
    @blokhin10 4 년 전 +3003

    미국과 중국의 차이?
    간단해.
    타일러는 트럼프한테 그 사람이 뭘 하는지 모른다고 할 수 있고
    저 중국놈은 시진핑 얘기는 입도 뻥긋 못한다는거...

    • @user-nl4gx9bd9z
      @user-nl4gx9bd9z 4 년 전 +344

      말 못하는건 당연하죠...말하면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지는데...

    • @chesy2981
      @chesy2981 4 년 전

      @강승우 중국은 자본주의가 섞여있습니다

    • @user-pk5qp5xq2r
      @user-pk5qp5xq2r 4 년 전 +90

      @@chesy2981 그러면 뭐함ㅋㅋㅋ 당에서 내놔라 하면 줘야하는데ㅋㅋㅋ

    • @sszazz6326
      @sszazz6326 4 년 전 +43

      우리나라는 다름?ㅋㅋ 방송인이 문재인을 방송에서 깔수없지

    • @user-ts4mu6gl4c
      @user-ts4mu6gl4c 4 년 전 +75

      @@sszazz6326 우리는 깔수는있죠
      시민들중 문재인 지지자한테 까일까봐지
      나라에서 제지해서 못까는건아니죠

  • @user-ml2be7wr7r
    @user-ml2be7wr7r 4 년 전 +5378

    타일러: 중국이 시장경제...에요? ㅋㅋ 한마디로 팩폭 지렸따

    • @ranamin7835
      @ranamin7835 4 년 전 +549

      저도 중국이 시장경제라니 .. 중국인 입장에서는 그런가보지만 ㅠㅠ 공산주의 국가져 말은 바로 하라고 정부개입이 엄청 많음

    • @megayoo1373
      @megayoo1373 4 년 전 +579

      역시 타일러는 머리가 좋아서 요점만 간략히 설명 .

    • @user-dv2zs3cr1h
      @user-dv2zs3cr1h 4 년 전 +156

      이탈리아 알베 친중이라고 중국엄청두둔하고 감싸는거 보임 비정상때부터 장난아님

    • @user-ml2be7wr7r
      @user-ml2be7wr7r 4 년 전 +57

      신명준 이탈리아가 저 꼴이 난 지금도 친중하는지 궁금하네요

    • @user-dv2zs3cr1h
      @user-dv2zs3cr1h 4 년 전 +50

      @@user-ml2be7wr7r 중국어과 나왔으면 중국가서 살지 왜 한국와서 기생하며 돈버는지 모르겠어요 한국도 이태리처럼 중국화되길 바라는 속내가 다보입니다. 한국도 너네처럼 망하기싫은데요

  • @luna-ox7tu
    @luna-ox7tu 4 년 전 +1305

    저기.. jtbc관계자님.. 비정상회담 시즌2할생각없으면 네이버에서 지워주세요... 희망고문 하지마시고...아직도 시즌투검색하면 방송예정으로 뜨는데 기다리다 지쳤어요

    • @umjihurt_0111
      @umjihurt_0111 4 년 전 +49

      @@Dali_Van_Picasso_ 와씨 나랑 같은생각한사람이 있었구나...ㅋㅋㅋ

    • @schoolexplosion
      @schoolexplosion 4 년 전 +3

      Gucci ¡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i1qz3xg1r
      @user-qi1qz3xg1r 4 년 전 +3

      @@Dali_Van_Picasso_ 동감...

    • @ahn374
      @ahn374 4 년 전 +29

      ㅋㅋㅋㅋㅋㅋㅋ사람들 다 똑같은생각해 ㅋㅋㅋ귀요워 ㅋㅋㅋㅋㅋㅋ땡벌땡벌이랰ㅋㅋㅋㅋㅋ

    • @Crystal-nu8me
      @Crystal-nu8me 4 년 전 +9

      저도 같은 마음이네요... 시즌2를 얼마나 기다리는건지...ㅠㅠ

  • @jihopark9715
    @jihopark9715 4 년 전 +894

    극명한 차이
    타일러가 한 발언들 중국 패널들은 절.대 못한다는 거ㅋㅋㅋㅋ

    • @tomi_J992
      @tomi_J992 2 년 전 +1

      장위안은 그저 본토의 가족들을 지키려했을뿐...따흐흑!

  • @user-vf2fr2br6l
    @user-vf2fr2br6l 4 년 전 +792

    계속 비담멤버 부르고
    사랑얘기가 아니라 이런얘기 할꺼면
    그냥 비담을 하지 왜 힘들게 하냐..
    비담하면 시청률도 더 오를텐데..

    • @heyuebaba4745
      @heyuebaba4745 4 년 전 +7

      제말이ㅋㅋ

    • @user-xk4gz2tx8r
      @user-xk4gz2tx8r 4 년 전 +9

      그러게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 😭😭

    • @user-hr2us5gn1v
      @user-hr2us5gn1v 4 년 전 +7

      사랑얘기 드라마에서나 하고 이런 유익한 토크쇼로 가라.

    • @user-cb9lt3jk6z
      @user-cb9lt3jk6z 4 년 전 +4

      패널들 또한 너무 화려하게 입고 전문성 있는 지식인 같은 느낌보단 외국 국적의 일반인이란 느낌이라서 음 그런 분들이 자국의 의견을 내는 것 같아 더 아쉬워요 ㅠ ㅠ

  • @moon.shines
    @moon.shines 4 년 전 +711

    타일러 진심 나보다 한국말 잘할듯 ..

  • @user-bm8lz6lf8e
    @user-bm8lz6lf8e 4 년 전 +627

    타일러 볼때마다 사람이 고급지다. 미국인이 한국말 하면서 품격이 느껴지는게 참 신기하네.

  • @mumumumumumumu6952
    @mumumumumumumu6952 4 년 전 +1246

    나만 심린이 보고 싶나
    심린이 귀엽고 무조건 우기지도 않고 세뇌교육이 ㄱ래도 좀 덜 된 애 같았음
    정부가 그따구라 시원하게 말은 못 하지만 그래도 한국와서 자기가 잘못된 쪽으로만 알고 있었구나 이거를 살짝 느낀 것 같았고.... 왕심린 돌아와줬으면,,
    중국패널 중에 특별 출연으로 나온 사람들까지 다 합쳐서 그냥 짱이었는데

    • @user-xy8eg4oo9u
      @user-xy8eg4oo9u 4 년 전 +15

      ㅇㅈㅇㅈ

    • @user-forwardforward
      @user-forwardforward 4 년 전 +81

      그래서 더욱 나오면 안 될것 같아요. 중국에 대해 잘 비호해야 하는 시기이니까요...

    • @user-yi2uu5ln7g
      @user-yi2uu5ln7g 4 년 전 +194

      심린이 보고싶은데.... 너무 위험해요....

    • @sjp9609
      @sjp9609 3 년 전

      이분도 점점 변하것쥬

    • @jesselingard2116
      @jesselingard2116 3 년 전 +4

      이미 사라졌답니다. 검색해보세요

  • @fmadl9532
    @fmadl9532 4 년 전 +2469

    갈아치우고 비정상회담 하지 그냥 ㅋㅋㅋ
    굳이 이걸로 밀고나가는이유를 모르겠네

    • @djenwkw223
      @djenwkw223 4 년 전 +319

      그니까요 비정상회담이 훨씬 재밌는데

    • @user-dt9ml8no8q
      @user-dt9ml8no8q 4 년 전 +162

      눈빠지게 비정상회담 기다리고있다

    • @strhus6073
      @strhus6073 4 년 전 +45

      딱 이렇게만 하면 걍 77억이든 비정상이든 봄 mc만 바꾸면 더 좋겠지만 뭐..

    • @ciel9202
      @ciel9202 4 년 전

      Strhus MC 누구?

    • @CranChunky
      @CranChunky 4 년 전 +131

      @@strhus6073 MC 들은왜요? 토론 주제가 코로나인데 지금 충분히 잘 하는거 같은데...비정상때 전현무 몰상식 진행 방식보다는 나은거 같아요

  • @roest2912
    @roest2912 4 년 전 +2214

    타일러는 어떻게 저렇게 똑똑 할수가 있나 진짜 와 대단하다 엘리트가 그냥 엘리트가 아니구나 볼때마다 진짜 감탄하고 감탄한다

    • @user-ch9xf5jb8g
      @user-ch9xf5jb8g 4 년 전 +135

      첨에 비담에서 볼때는 한국말잘하는 미국인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진짜 말하는거보면 방송안했어도 큰일했을사람;; 특히 한번씩 사이다발언하는거보면,,,👏🏻👏🏻👏🏻

    • @user-tk2qy3kb5t
      @user-tk2qy3kb5t 4 년 전 +35

      똑똑한거 인정

    • @TT-zu7cb
      @TT-zu7cb 4 년 전 +118

      타일러보고 똑똑하다고 감탄하지만 타일러가 한국은 여성들이 성차별을 받는 것 같다고 소신발언하니 그분들이 몰려와서 니네 나라로 돌아가라고 거품물고 부들거렸죠 ㄷㄷ

    • @MrLeeho7
      @MrLeeho7 4 년 전 +50

      진짜 내가 비정상회담같은 프로그램 나가면, 타일러 같은 얘들 한국으로 귀화해달라고 빌고 싶다
      저런 사람은 한국에도 꼭 필요한 인재다

    • @MilkandGGoGGomak
      @MilkandGGoGGomak 4 년 전 +25

      @@TT-zu7cb ㅋㅋㅋㅋ 굳이 타일러 똑똑하다는 얘기에 갑자기 남녀갈등 불러일으키는 무거우신 분들보소 ㅋㅋㅋㅋㅋ
      타일러는 어쨋든 미국인인만큼 어느 특정 나이대의 사람들이 얼마나 여자 차별을 많이하는지 정확히 팩트 제시도 못했는데
      당연히 비판 받을 수 있는건데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s9ei3tt2i
    @user-fs9ei3tt2i 4 년 전 +622

    타일러가 미국 거만하다는 얘기 들을ㄸ9마다 빡쳐하는거 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조차 너무 미국인스러워 ㅎ

  • @user-seulgi.
    @user-seulgi. 4 년 전 +1182

    중국패널은 되게 로봇 같네 본인 주관은 없고 그냥 국가 입장만 대변하려고 온 듯 중화사상 무섭다

    • @user-qn4lt7ox6m
      @user-qn4lt7ox6m 4 년 전 +274

      고향에 가족들이 걱정 안된다면 막말하고 다니겠지.. 난 보면서 불쌍해보이더라

    • @user-fg6qq1bw8e
      @user-fg6qq1bw8e 4 년 전 +89

      중화사상이라기 보단 중국욕하면 저기랑 가족들 다 잡혀가니까요 ㅎ

    • @chee-se
      @chee-se 4 년 전 +97

      아니... 걍 중국애들 저렇게 생각해요.
      자국언론에서 저렇게 세뇌시키니까.
      언론으로 국민 우경화 시키는건 일본도 그렇고. 우리나라 특정 메이저 언론도 그렇죠. 그렇게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바로잡기 굉장히 힘들어요.
      그게 심화되면...그들만 다른 세계에 사는것처럼 보이기도 하죠.

    • @user-xb9nh1rb7h
      @user-xb9nh1rb7h 4 년 전 +25

      와 근데 ㄹㅇ 말 잘못하면 잡혀가는 거 소름이네...

    • @havesmileXD
      @havesmileXD 4 년 전 +3

      걔들은 사상 주입하려고 의무로 깔아야하는 앱도 있음

  • @sweetbboom7246
    @sweetbboom7246 4 년 전 +793

    타일러 독일 다니엘 알베르토 나오는 순간 이 프로그램 퀄리티가 증가했네

    • @tlatlalee9709
      @tlatlalee9709 4 년 전 +34

      생각보다친절해 타일러 다니엘 일베르토.... 이 세조합을 보다니 ㅜㅜㅠㅠㅠ 너무 좋아용 예전에 산에 오르시던 분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ㅜㅜ 잘지내시낭 ㅜㅠㅠㅠㅠ

    • @sweetbboom7246
      @sweetbboom7246 4 년 전 +2

      @@tlatlalee9709 제임스요?? 아마도 잘지내겠죠?

    • @user-rb4vb1lv4g
      @user-rb4vb1lv4g 4 년 전 +5

      알베는 빼라 너무 돈 밝히는 느낌 물씬

    • @user-uu5ql6ob6e
      @user-uu5ql6ob6e 4 년 전 +56

      Kelvin Kim 잘 알지도 못하면서 남한테 함부로 말하지 마세유

    • @user-mf3jf8yc6i
      @user-mf3jf8yc6i 4 년 전 +8

      @@user-rb4vb1lv4g 돈 밝히는 거랑 방송퀄리티랑 뭔 상관임

  • @user-rc9qq3rk7x
    @user-rc9qq3rk7x 4 년 전 +1873

    중국패널은 왕심린 빼고 중국에 대해 논하지 마라 제작진은 왕심린 다시 데려와라

    • @user-yh4yq3cj3u
      @user-yh4yq3cj3u 4 년 전 +142

      심린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ochalatte04
      @mochalatte04 4 년 전 +30

      심리니ㅋ

    • @user-ji7xg8np9c
      @user-ji7xg8np9c 4 년 전 +638

      안돼요... 우리에겐 좋지만 말 잘했다가 중국에서 신비로워지면 어떡함...

    • @sus-lz9ot
      @sus-lz9ot 4 년 전 +346

      맞아요 ㅠㅠㅠ 이번에 우한 바이러스 대해 언급한 용감한 중국인들 다 사라졌잖아요;;;;;;;; 심린이도 그렇게 되면 좋은 중국인의 숫자가 줄어드는거밖에는 ㅠㅠ. 좋은 중국분들좀 살립시다 ㅠㅠ 심린이 같은 중립적인 사람들은 나와서는 큰일나요 ㅠㅠ 바로 켘💀되요...

    • @user-ko9zn5zb9r
      @user-ko9zn5zb9r 4 년 전 +119

      우리 입장에서는 그게 좋지만 중국이잖아요... 목숨이 위험함

  • @good2pac
    @good2pac 4 년 전 +891

    중국패널은 왠만하면 뺴는게 좋다 자기나라를 비판할수없기에 토론자체가 안됨

    • @syc9169
      @syc9169 4 년 전 +9

      손만넣고잘께 웬

    • @sejintak8752
      @sejintak8752 3 년 전 +12

      중국 대신 대만 대표 넣으면 괜찮아질까요 대만패널이 방송에서 중국까면 욕먹나

    • @user-dc2vz8gv1g
      @user-dc2vz8gv1g 3 년 전 +35

      @@sejintak8752 대만이랑 중국은 서로 존나게 싫어해서 대만이 중국 ㅈㄴ 잘 깔듯ㅋㅋ

    • @user-fw8sl9px1r
      @user-fw8sl9px1r 3 년 전 +1

      근데 중국한테 손해배상은 청구해야지 ^^ㅣ발 2020년이지났는지 아직도실감이안남ㄹㅇ 왜 2021년이냐? 2020년 아무것도안한것같은데

  • @user-zp4lj6sr4m
    @user-zp4lj6sr4m 4 년 전 +714

    큰일났다 이제 타일러에게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 @user-vf2fr2br6l
      @user-vf2fr2br6l 3 년 전 +20

      전 비정상회담..

    • @user-tj3kq7en3x
      @user-tj3kq7en3x 3 년 전 +17

      전 이미 비정상회담 때부터 매료됐음 ㅋㅋㅋㅋㅋㅋㅋ

    • @whgmlwnd1
      @whgmlwnd1 3 년 전 +6

      저도 비정상때부터

    • @user-kh2nt8ro5e
      @user-kh2nt8ro5e 3 년 전 +1

      아......299인데.......눌러?? 그래!!눌러!!!

    • @user-pl8hz5sr9l
      @user-pl8hz5sr9l 3 년 전

      ㅇㅈ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한편으로는 좀 부끄럽다

  • @user-zh9ux5pz5v
    @user-zh9ux5pz5v 4 년 전 +1818

    미국은 잘못된 부분을 얘기할 수 있지만 중국은 잘못된점을 말하는 것을 회피하고 잘하는 부분만 얘기함 이걸 보면 중국은 왜 대국이 못되는지 알 수 있음 돼서도 안되고

    • @user-ce4ut9pn5j
      @user-ce4ut9pn5j 4 년 전 +141

      개인적으로 중국 대표 말 할 때 마다 화딱지 나서 못보겠음.

    • @user-zh9ux5pz5v
      @user-zh9ux5pz5v 4 년 전 +49

      @@user-ce4ut9pn5j 꽉막히 세뇌에 지배당한 로봇 같아요...

    • @birth8506
      @birth8506 4 년 전 +74

      방송나오는 중국애들 앵무새인거 몰랐어요? ㅋㅋ 중국패널은 반쪽짜리임 ㅋㅋ 출연료도 다른 출연자 50%만 줘야됨

    • @user-zh9ux5pz5v
      @user-zh9ux5pz5v 4 년 전 +57

      @@birth8506 표현이 리얼하네요^^ 중국은 잡혀갈지 모르니 조심하긴 해야할텐데...잘못을 인정해 버리면 타겟이 될 확률이 높아져서 그럴 수도 있을거 같아요^^ 이래서 공산국가는 ...

    • @user-ks9zf3gu2s
      @user-ks9zf3gu2s 4 년 전 +17

      사적자리에도 웬만하면. 정치이야기안할려고하는게중국인임

  • @user-jn7rf6wo6z
    @user-jn7rf6wo6z 4 년 전 +680

    왕심린.. 지고서야 꽃인줄 알았다.

    • @user-tu8vz6gx7d
      @user-tu8vz6gx7d 4 년 전 +16

      존나웃겨ㅋㅋㅋ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

    • @slr9704
      @slr9704 4 년 전 +34

      그는 신비로운곳으로 갔다

    • @NoName-bh3zo
      @NoName-bh3zo 4 년 전

      ㅋㅋㅋㅋ

    • @user-kh7fi3zj3f
      @user-kh7fi3zj3f 4 년 전 +6

      @@slr9704 살아있어요 ㅋㅋㅋㅋㅋ

    • @jyn95
      @jyn95 4 년 전 +8

      SL R 아 뭐야ㅋㅋㅋ놀래라ㅋㅋㅋㅋ

  • @mira24lee
    @mira24lee 4 년 전 +268

    독다니엘 진짜 물흐르듯이 한국말 엄청잘해... 어려운말 쓰지 않아도 듣는사람 입장에서 그냥쏙쏙 너무 편하게 잘들리고 토론태도도 넘좋음

  • @baamboo8283
    @baamboo8283 4 년 전 +653

    알베 중간에서 되게 힘들어하네 ㅋㅋㅋ 저기서 알베가 하는일이 진행자들보다 많아 ㅋㅋㅋ

    • @gahyun839
      @gahyun839 3 년 전 +16

      알베가 중국에서 일하기도 했고 본래 성격, 인성이 좋은듯

    • @t.cassie5783
      @t.cassie5783 2 년 전

      ㅋㅋㅋㅋㅋ

  • @user-dk2pb6bm8d
    @user-dk2pb6bm8d 4 년 전 +1099

    이런얘기 하는건 참 좋은데 비담에서 했으면 좋겠다.. 이거 사랑얘기하는 프로라면서..

    • @user-mr9cl5ro2h
      @user-mr9cl5ro2h 4 년 전 +54

      이말하려고 왔는데 벌써 있네

    • @user-ru1pe2ir1z
      @user-ru1pe2ir1z 4 년 전 +37

      시국이 시국이니까 코로나 관련주제로 시청률 올리려고 한 것 아닐까요?

    • @user-nj8lv5xv9p
      @user-nj8lv5xv9p 4 년 전 +11

      뭔 사랑이야기 꺼져 연애의참견이나보고 이게 훨씬 더유익해

    • @user-nj8lv5xv9p
      @user-nj8lv5xv9p 4 년 전 +1

      @ 나도 알아요...ㅡㅡ알고 얘기하는거...

    • @beomkun
      @beomkun 4 년 전 +14

      @@user-nj8lv5xv9p ???

  • @daldal5142
    @daldal5142 4 년 전 +1875

    저 각양각색의 패널들을 데리고 사랑얘기를 테마로 잡은 게 진짜 이해가 안됨ㅋㅋㅋ 연참이 잘되니까 그거 따라가려 한건가 비담3을 애타게 외치고 있는건 요새 올리는 비담 영상 댓글만 봐도 알텐데... 게다가 결국 이렇게 비담화시킬거면ㅋㅋㅋㅋ
    그리고 중국 패널은 심린이로... 지금 생각하니 엄청 깨어있었어 가끔 옐로우들!!하는 것도 귀엽고ㅋㅋ

    • @choi-saeyan
      @choi-saeyan 4 년 전 +125

      왕심린 서양인들!ㅎㅎㅎㅎ

    • @daldal5142
      @daldal5142 4 년 전 +254

      @@zi-onseul4253 여성멤버들하고도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죠 비담에서도 여성 패널 나왔을 때 더 풍성한 이야기가 오고간걸로 아는데
      저렇게 밖에 패널 활용을 못하는 포맷이 너무 아쉬움

    • @xingkey
      @xingkey 4 년 전 +10

      뭐 컨셉 정착하기전까지는 지켜봐야줘

    • @user-he3oy5ih3s
      @user-he3oy5ih3s 4 년 전 +68

      달문어 엠씨는 지금이 훨 나아요

    • @user-vj7ux7me8u
      @user-vj7ux7me8u 4 년 전 +32

      @@CuzHYPEBOY ㅇㅈㅇㅈ 전유성이 훨 나음

  • @dubu5995
    @dubu5995 4 년 전 +387

    중국인 앉혀놓고 중국 정치이야기 하는게 좀 웃김. 어차피 그들은 지네나라를 깔수가 없는데. 그냥 목각인형 세워놓고 줄줄 대사 외우는것 같다. 한국 예능에 나오는데 당연히 중국을 욕하는 맨트를 날리면 분명 피해가 돌아올거. 그러니 중국인 패널을 위해서 (뭔 대답 나올지 아니까 진부하기도하고) 정치적인 중국 입장은 ㅂㄹ 안듣고싶

    • @user-gracee
      @user-gracee 3 년 전 +7

      ㅇㅈ 발언 자체에 의미가 없다고보면됨 어차피 대본은 정해져 있으니까ㅋㅋ

  • @user-qh2yh5ql6m
    @user-qh2yh5ql6m 4 년 전 +376

    중국패널분 눈치많이보시는거 같은데
    뭔가 초초하고...그래보여요 솔직히 저기서 말잘못하면 어떻게 되는지 자기도 아니까

  • @user-zg2iq8mg8y
    @user-zg2iq8mg8y 4 년 전 +261

    사람들이 자제해서 그렇지 중국 대표랑 타일러랑 제대로 토론하면 중국 팩트처맞고 탈탈 털린다 ㄹㅇ

    • @user-do7vi2vn1b
      @user-do7vi2vn1b 4 년 전 +24

      저 중국대표도 알곤 있겠지만 아는대로 말한다면 바로 죽을게 뻔해서 못말하는거죠

    • @user-qb3rq2lh8w
      @user-qb3rq2lh8w 4 년 전 +2

      정신승리를 하겠지

  • @user-bk9nv1de9i
    @user-bk9nv1de9i 4 년 전 +625

    중국대표가 말하는 '거만하다' 저런 표현이 사기꾼들이 하는 방법입니다
    다들 기억하세요
    사기꾼들은 구체적인 데이터나 증거를 말하지않고 감성적으로 비난을 하거나 속입니다

    • @user-ei7mj7hq9b
      @user-ei7mj7hq9b 4 년 전 +8

      사기군에 나라 한국입니다. 기억하세요

    • @user-dv5sh4or2m
      @user-dv5sh4or2m 4 년 전 +40

      @@user-ei7mj7hq9b ddong파리 jjanggae 한마리 베끼고 도둑질하는 지적질하니 또 기어들어와서 부들거리네 역시 ddong파리 조선족스럽니깐

    • @user-ei7mj7hq9b
      @user-ei7mj7hq9b 4 년 전 +2

      태권브이 ㅋㅋㅋ 사기군 미국에 노예 식민지 개돼지 국민성

    • @user-dv5sh4or2m
      @user-dv5sh4or2m 4 년 전 +33

      @@user-ei7mj7hq9b 니가 미국노예지 ddong파리 조선족아 ㅎㅎㅎㅎ 54조 안가따바치냐?
      핑핑이 zongnom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k1ve1ip6k
      @user-gk1ve1ip6k 4 년 전 +18

      @@user-ei7mj7hq9b 풉...중국? 중국? 풉.. 그냥 웃겨요.

  • @hanzi..
    @hanzi.. 4 년 전 +715

    그냥 다시 비정상회담 하자 .. 조승연 작가까지 모셔와서
    그게 훨씬 유익하고 재밌음
    여기는 뭔가 애매하게 비정상회담 따라하는데 보는 재미가 떨어짐

    • @user-nb5zm5ge4u
      @user-nb5zm5ge4u 4 년 전 +22

      @@ddomok515 이 프로그램 원래 연애가 주제인 프로그램이에요 이 클립은 코로나를 주제로 한 특집 방송 중 한 부분인걸로 압니다. 뭐.. 진중하다고 생각하신게 연애를 말한거시라면 죄송합니다. 제가 착각했네요.

    • @user-us7yr7fb6k
      @user-us7yr7fb6k 4 년 전 +2

      @@user-nb5zm5ge4u 아.. 그래서 제목이 77억의 사랑이었구나 저도 알고가네요 감사합니다.

    • @bgd4683
      @bgd4683 4 년 전 +6

      한국인 패널들 더 똑똑한 사람으로 바꿔서 비정상회담 다시하자 ......

    • @ahn374
      @ahn374 4 년 전 +26

      조승연작가까지 모셔와서 ㄹㅇ 그럼 진짜 비정상회담만볼듯 ㅋㅋㅋ요새 먼가 예능도 재미없구..책읽어드립니다만 보는데 좀 유익한 방송많이나옴 좋겠음

    • @user-ek4ic7jq3g
      @user-ek4ic7jq3g 4 년 전 +14

      외국인 여자 패널들 많이 나와서 다양하고 보기 좋은데....? 그리구 비정상회담은 작가분이 좋은 아이디어 내시고 참신했는데 제작진이랑 엠씨가 ㅂㄹ였음

  • @user-tu4ti9su8n
    @user-tu4ti9su8n 4 년 전 +178

    워 진짜 타일러 단어선택, 우리나라 경제지식들 이런거 보면 머리가 타고났나싶음.. 어떻게 저렇게 똑똑하지

  • @yyes3993
    @yyes3993 4 년 전 +422

    갑자기 또 비정상회담이 됐넹
    걍 비정상회담 시즌 3 해주세용
    본방 챙겨 볼게용

    • @user-ng6yf3le2n
      @user-ng6yf3le2n 4 년 전 +10

      ㅇㅈ 시즌3마려움

    • @user-je6fn2kt8u
      @user-je6fn2kt8u 4 년 전 +4

      역시나 jtbc답네 중국은 사실상 망했다
      빚 돌려막기 터지면 멸망

  • @video.funnysports7678
    @video.funnysports7678 4 년 전 +500

    중국이 거만함을 논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weetbboom7246
      @sweetbboom7246 4 년 전 +10

      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은 ㅈ만하니깐요.

    • @user-td7yc8sg4m
      @user-td7yc8sg4m 4 년 전 +7

      근데 어떻게 보면 미국도 존나 거만함
      자기들이 스스로 세계의 경찰이라고
      말하고 다니고 세계를 이끌자 이렇게
      말함 그리고 냉전중인 국가 엄청 끼어들고

    • @ggeg2004
      @ggeg2004 4 년 전 +32

      @@user-td7yc8sg4m 적어도 미국은 세계대전 종식시킨 것으로 세계경찰 역할을 자처할 명분이 있는데. 중국은 명분이 없는데도 거만하게 행동하는게 문제. 미국은 적어도 인도적, 경제적 지원을 함으로써 명분을 계속 유지하려는 모습을 보여왔음.

    • @user-rd1zg2do8y
      @user-rd1zg2do8y 4 년 전 +8

      ㅋㅋㅋㅋㅋㅋㅋ ㅈㄴ웃겨 중국이 거만함을 논해 ㅋㅋㅋ 땅은 큰데 사람은 작아서 중 국이라하지 ㅎㅎ

    • @MT-ve1rc
      @MT-ve1rc 4 년 전 +9

      중국이 미국만큼 힘이 있었으면 벌써 온세계 다 식민지 삼고 지구오염 끝나게 시켰을거다.
      인육 먹고 장기매매도 얼마든지 하고
      지적 재산권같은건 개나 주라하고 기술 도둑질 밥 먹듯이 하고 사람 목숨 파리 목숨같이 여기는 나라가 중국이다.
      시끄럽고 법 안 지키고 예의라고는 찾아볼수 없는 민족..
      좀 잘 살게 되니까 아주 세상을 뒤집어 놓고도 지들이 이 세상의 주인이라도 되는것처럼 설쳐대는 나라.
      중국하고 일대일로 한 나라들 다 빚투성이 되고 중국인들 마구잡이로 그 나라에 가서 살면서 온통 불법 천지 만들고..
      진찌 암덩어리 민폐국이 중국인데 인구는 더럽게 많아서 없어지지도 않을거 같으니..

  • @BibekTamang
    @BibekTamang 4 년 전 +331

    안녕하세요, 저는 네팔에서 온 유학생인데 한국에 현재 3년째이고요. 저는 어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웠을 때부터 비정상회담, 내친구의집은어디인가와 같은 외국인들이 나오는 방송프로를 봤어요. 그러면서 한국어능력도 늘리고 한국어능력시험에 5급 땄었어요. 이제는 77억의 사랑 프로에 네팔 대표 부재로 저도 너무나 이 프로에 나오고 싶은 마음이 샜겼는데 혹시 모집 같은 걸로 뽑히는 지 긍금합니다. 이 프로에 들어가려면 어떤 방법 있는지 좀 알려주실 분 계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 @user-nw8je9go3f
      @user-nw8je9go3f 4 년 전 +19

      77억의 사랑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세요! 만약 찾을 수 없다면 77억의 사랑 고객센터(?)에 문의 해보세요!

    • @happynewyoun
      @happynewyoun 4 년 전 +12

      구글에 프로그램 이름 검색해서 홈페이지 들어가서 전화나 이메일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user-wp8qq4gd1x
      @user-wp8qq4gd1x 4 년 전 +13

      오 대박 비담이 진짜 오래되긴 했구나........꼭 방송에서 만났으면 해요!

    • @user-ty9vc9ih4z
      @user-ty9vc9ih4z 4 년 전 +5

      화이팅~~~!

    • @Healing_the_Brain-WhaleTrainer
      @Healing_the_Brain-WhaleTrainer 3 년 전 +10

      와!! 언젠가 꼭 방송에서 만나길 기다릴게용~ 한국어는 이미 충분히 잘 하시는 것 같으니 깊이있는 토론 기대하겠습니다 ㅎㅎㅎ

  • @wongyeongshin2476
    @wongyeongshin2476 3 년 전 +86

    11:31
    다니엘: 방송이라 욕 못하고있는데요 ^^
    타일러: ^^

  • @user-uw9gy9wu2k
    @user-uw9gy9wu2k 4 년 전 +511

    뻔한 말이겠지만은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 부탁합니다 제이티비씨... 퀄리티 있고 가치중립적인 플랫폼에서의 진중한 토론 프로그램 기대합니다. 사회자 패널도 신경 써 주셨으면 좋겠다 적어도 저런 아이돌은 아니었으면 함... 토론이랑 언쟁 구분 못 하고, 화제 요지파악 못 하고 눈 가리고 아웅 식으로 싸우지마화해해 타령하는 패널도 2020년에는 좀 그만 보고 싶군요...

    • @jay-wj7zt
      @jay-wj7zt 4 년 전

      Kinetic B 격렬한 토론 원하는데 너무 격정적으로 가면 말 다 안 듣고 끊는거 너무 찝찝.

    • @user-potter000
      @user-potter000 4 년 전 +22

      예전 비정상회담 전현무포함해서 3명mc가 가장 잘 맞았어요.. 지식. 분위기. 재미 하나도 꿀릴게 없었는데 여기는 mc중 신동엽만 그나마 얘기하면서 이끌지 나머지 두명은 입도 뻥긋안하네요.. 특히 김희철은 아무말도 안하는.. 유인나는 그냥 대답하는정도..

    • @jay-wj7zt
      @jay-wj7zt 4 년 전 +4

      이해리 외국인한테 장난이 도가 지나치다고 욕 많이 먹었는데 이제 개선해서 나온다면 저도 그게 제일 좋을 들ㅜ

    • @user-fc8bi5pz8o
      @user-fc8bi5pz8o 4 년 전

      그러면 심야토론이나 100분 토론을 보세요 예능에서 진지함을 논하고 자빠져 계시네 ㅡㅡ

    • @completelieistruth
      @completelieistruth 4 년 전 +3

      JTBC에서그런거 찾는다는게 에러..

  • @user-fr5zs6yw4t
    @user-fr5zs6yw4t 4 년 전 +554

    왜 여기서 갑자기 비정상화담함?
    걍 비담2하자!

    • @user-gp8po5jj6u
      @user-gp8po5jj6u 4 년 전 +52

      인정이여 필요할때만 부르지말고 걍 비담가자..

    • @user-fr5zs6yw4t
      @user-fr5zs6yw4t 4 년 전 +11

      이한비 그러니까여!!! 이럴꺼면 비담 새 시즌을 하는게 훨씬 좋은데말이죠!!!!

    • @da-xw4mu
      @da-xw4mu 4 년 전 +7

      맞아요!! 비정상회담이그리워요!

    • @robertlewandowski7043
      @robertlewandowski7043 4 년 전

      그냥 이름만 바꾼거아님?

    • @user-gd8mj7eb2i
      @user-gd8mj7eb2i 4 년 전 +4

      @@robertlewandowski7043 ㄴㄴ77억사랑인지 뭔지가 비정상보다 질떨어짐 몇몇 사람들도 그렇고

  • @user-yx9on7hz1g
    @user-yx9on7hz1g 3 년 전 +28

    근데 진짜 신동엽 말 예쁘게 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보다는 이해가 되는 측면이 있냐고 물어보는것도 ㄹㅇ 멋있음.. 중립적인 위치에 있어야 하니까 진행하면서도 자기 의견 안섞이게 딱 잘라내고 진짜 멋있는듯

  • @user-dq6gj8mj3y
    @user-dq6gj8mj3y 4 년 전 +123

    오씨 우리나라가 대통령이나 국회의원같은 나쁜놈들 깔 수 있는 자유가 소중한거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nawarapilsalgi2062
    @nawarapilsalgi2062 4 년 전 +490

    외국인들만으로 이정도 수준의 토론이 가능하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네요.내용을 떠나 용어 자체가 어려운데... 감탄했습니다.

    • @user-dk2pb6bm8d
      @user-dk2pb6bm8d 4 년 전 +5

      pilsalgi nawara 비정상회담을 보세요 그건 더합니다

    • @user-xh5xh7kz7f
      @user-xh5xh7kz7f 4 년 전

      별수준은 아닌듯..

    • @krnyorga
      @krnyorga 4 년 전 +3

      그냥 쟤들이 똑똑하고 말을 잘하는 겁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기본적인 회화만 되면 어려운 용어들은 방송전에 잠깐 보고 오면 토론하는데 아무문제 없어요

    • @musclesquirrel
      @musclesquirrel 4 년 전

      이이이잉띄 우리나라 사람한테는 별수준(?)아닐 수 있지만 외국인이 저렇게 자연스럽게 말하는건 대단한겁니다

    • @junekim6268
      @junekim6268 4 년 전 +2

      한국말 저보다잘하시네요 놀랐습니다 존경스러울정도입니다 저는미국에살고있는데 한국말도 잘안돼고 영어도잘안돼고..

  • @cutie_yulmu
    @cutie_yulmu 4 년 전 +362

    진짜 사랑어쩌고 이런 내용 다루는 것보단 다양한 나라 사람들 모아놓고 이런 시사나 문화 토론하는게 더 재밌고 유익함

  • @user-eb8tz6sf7z
    @user-eb8tz6sf7z 4 년 전 +235

    중국인들은 거의 다 저런식이네. 거만하다고 말하는건 그래서 어쩌라는건지. 본인이 무례하다는건 모르겠지.. 도대체 중국에서 어떻게 자라는거야.

    • @user-cg5qq5my2b
      @user-cg5qq5my2b 4 년 전 +4

      태어나서부터 쭈욱 세뇌 교육 받으니까 저 모양이지 ㅉ

    • @user-pc2ot8xw3r
      @user-pc2ot8xw3r 4 년 전 +7

      라고 생각하는 너네들은 하수임. 쟤가 말한마디 잘못하명 고향에 있는 가족들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인데 맘놓고 중국 까면 진짜 무슨일이 생길지 모름.

    • @user-eb8tz6sf7z
      @user-eb8tz6sf7z 4 년 전 +11

      @@user-pc2ot8xw3r 중국을 안 까면 되지. 상대방은 왜 까요.

    • @user-eb8tz6sf7z
      @user-eb8tz6sf7z 4 년 전 +12

      @@user-pc2ot8xw3r 하수는 본인이겠죠. 자기소개하라고 한 적 없는데 ㅋㅋ

    • @jiengle7846
      @jiengle7846 4 년 전 +2

      중국가보기는하구말하냐 휴 노답들

  • @hck2938
    @hck2938 4 년 전 +154

    타일러 앉은키 혼자 낮은거 겁나 귀엽다

  • @pamongbae8943
    @pamongbae8943 4 년 전 +536

    중국의 지적재산권 문제는 진짜 심각한거지. 선도국가들이 잘하는걸 아무 비용 지불도 없이 다 베껴서 가져가는건 강도질이지.

    • @TheKwonHM
      @TheKwonHM 4 년 전 +4

      you're talking about tech stealing, and yes that's what Korea did in the past

    • @user-ru5tr1in7j
      @user-ru5tr1in7j 4 년 전 +39

      ㅇㅈ,,,, 와닿게 느낄 수 있는 사례가 한국 '스타일 난다'의 '3CE'인데 한국에서 완전 대박났는데 중국에서 그거보고 주식회사 '난다' 로 개명하고 3 Concept Eyes 라는 표어를 뺏어갔음. 결과적으로 중국에서는 3CE로 판매가 불가능한 상황임. 의식성장은 언제 할런지 진짜 돌아버리겠음

    • @user-on4eb7zo9p
      @user-on4eb7zo9p 4 년 전 +6

      그걸 중국정부가 나서서 지들이 한다는게 문제지ㅋㅋㅋ

    • @user-ks9zf3gu2s
      @user-ks9zf3gu2s 4 년 전 +1

      자국 기업거도 컨닝함ㅋㅋ 확실한브랜드파워가있어야함

    • @user-on4eb7zo9p
      @user-on4eb7zo9p 4 년 전 +1

      @@user-ks9zf3gu2s ㅋㅋ근데 중국기업과는 질자체가 다르지 그걸 생각해야지

  • @user-ei9fc6my8h
    @user-ei9fc6my8h 4 년 전 +444

    아무리 다양성을 위해 중국 패널을 모시더라도 저번 7화에서도 그렇고 이건 좀...;; 걍 왕심린 불러줘라 제발 ㅠㅠㅠㅠㅠㅠㅠ 심린아 어딨니

    • @user-ej6ve6td3l
      @user-ej6ve6td3l 4 년 전

      맞아요 ㅠㅠㅠ

    • @user-te1vq9fl1u
      @user-te1vq9fl1u 4 년 전 +9

      심린이 보고싶어 🖐🖐🖐🖐

    • @TT-zu7cb
      @TT-zu7cb 4 년 전

      왕십리에

    • @user-kt2mx4ie3u
      @user-kt2mx4ie3u 4 년 전 +19

      왕심린 나오면 너무 좋겠는데 한편으로는 중국 욕 못할거는 너무 뻔한거고 진짜 조금만 안 좋게 말한다고해도 걱정됨ㅠㅠ저번 비담때 약간 그런말 할때마다 사람들 걱정 엄청 많이함...갑자기 인스타 없앤적도있었고..ㅠㅜ

    • @user-mu4vu6ej6f
      @user-mu4vu6ej6f 4 년 전 +5

      심린이 보고싶어여ㅠㅠㅠㅠ

  • @lopop7603
    @lopop7603 4 년 전 +150

    사랑이야기 솔직히 재미없습니다.
    이전 비정상 회담이 훨씬 재밌었어요.

  • @user-in4uo7ix7t
    @user-in4uo7ix7t 4 년 전 +46

    알베가 설명을 잘못한것이 국영기업이 있는 한 사회주의임 민주주의국가들도 사회주의의 성향을 띈 국영기업이 있음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임 하지만 중국은 국영기업이 대부분이고 또 직접개입을 많이함 중국은 사회주의 안에 시장경제임

    • @user-si1ym8cj4f
      @user-si1ym8cj4f 4 년 전

      그렇죠 어휘로는 영상에서 "특색있는 시장경제"라고 했지만, "소수 시장경제", "일부 시장경제", "변종 시장경제"도 맞는 표현같네요

    • @user-in4uo7ix7t
      @user-in4uo7ix7t 4 년 전

      @@user-si1ym8cj4f 변종이 가장 맞는거 같네요 ㅋㅋㅋ

  • @KIM-tq7ic
    @KIM-tq7ic 4 년 전 +648

    중국 이야기는 듣고싶지 않음..전세계 초토화 시켜놓고 경제 어쩌구저쩌구 듣고싶지않아요

    • @user-rd3vt3gn2g
      @user-rd3vt3gn2g 4 년 전 +22

      듣고 싶지 않아도 들어야 함. 영상에서도 나온 것처럼 외면하고 싶어도 중국은 지구 경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 @user-pb5uv1dg8w
      @user-pb5uv1dg8w 4 년 전

      저도 정치얘기 듣고 싶지 않고 검색하고 싶지않은데 한 2년 동안의 상황으로 정치에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진짜 관심 안 가는데 억지로 간혹 찾아봅니다..

  • @ppippi_819
    @ppippi_819 4 년 전 +257

    이번에도 말을 예쁘게 또 포장하는 타일러와,, 중재하는 알베르토,,, 중국패널 말 듣다가 아주 고구마 백만개,,,,,,,,,,, 아 꼴봬기싫어

  • @user-ry5kl9lk6c
    @user-ry5kl9lk6c 3 년 전 +3

    여기 불편할 수도 있는 의견 말해도 중간에 끊지 않고 다들어 주는거 너무 좋다❤️

  • @user-vl3eg1nu5p
    @user-vl3eg1nu5p 3 년 전 +5

    10:54 아,, 알베르토님 들어주는 자세 너무 좋다ㅠㅠ

  • @dalkomsom
    @dalkomsom 4 년 전 +353

    사랑얘기 아얘 안하고 비정상회담으로 했으면 좋겠다..

  • @user-bo5ey6bs6b
    @user-bo5ey6bs6b 4 년 전 +169

    아니 사랑얘기를 할꺼면 사랑얘기만 하던가 아니면 비정상회담을 하던가 판권을 중국에 팔아버렸는지 사람들이 계속 다시 해달라고 하는대도 아무런 말도 없고 이름만 77억의 사랑이라고 비정상회담 처럼 하고있네

  • @user-yf6td3lz6w
    @user-yf6td3lz6w 3 년 전 +24

    가해자가...우리가 지금 노력하니까 너희는 고마워해라...
    아! 진심 분노가 치민다

  • @sonminhii
    @sonminhii 4 년 전 +36

    특색있는 시장경제ㅋㅋㅋ 고급진 팩폭ㅎㅎ

  • @buytime6604
    @buytime6604 4 년 전 +470

    그냥 중국애들은 나오지 마라.
    타일러가 괜히 싸우기 싫으니, 저런 스탠스를 잡는 것이지.

    • @user-rd1zg2do8y
      @user-rd1zg2do8y 4 년 전 +54

      타일러도 진짜 지칠듯..

    • @heather6943
      @heather6943 4 년 전

      니얼굴탐켄치. ㅈㅅ

    • @user-tz2xm1vh7m
      @user-tz2xm1vh7m 4 년 전

      중국 패널 나와야 시청률 나오지 ㅋㅋ

    • @go2blue72
      @go2blue72 4 년 전 +2

      안 나오면 재밌냐. 싸우는 재미로 보는뎅

    • @user-cp6vb9xe1w
      @user-cp6vb9xe1w 4 년 전 +2

      싸워야 시청률이 나오지 ㅋㅋㅋㅋ 악역이 없으면 시청률이 안나옴

  • @qoennmgdkfk6101
    @qoennmgdkfk6101 4 년 전 +221

    근데 프로그램이 사랑과연애이야기인것 같은데 그런거 1도 관심없으니 정치문화얘기했음좋겠다 패널도 여자랑 남자 성비 잘 맞췄네 이대로 국가얘기하면될것같은데 뭔 사랑얘기;

  • @weejssslia6889
    @weejssslia6889 4 년 전 +25

    항상 알베가 눈치보면서 말려ㅋㅋㅋㅋㅋㅋㅋ 사이다 타일러나 중재하는 알베나 캐릭터들 다 너무 좋다ㅜㅜㅋㅋㅋㅋ 타일러 속시원한데 존중있게 진짜말잘해서 말하는거 가끔 일부러 찾아봄

  • @user-dl9sv4om3e
    @user-dl9sv4om3e 4 년 전 +21

    07:42 타일러 팩폭 ㅋㅋ

  • @user-nd8wp3jl1t
    @user-nd8wp3jl1t 4 년 전 +195

    전 비담멤버들 불러놓고 뭐하는거냐
    이럴거면 이 프로 폐지하고 비담 다시 시작했으면 비담멤버들 부르니까 시청률 올랐다면서요?

  • @user-wu5ls3nm5p
    @user-wu5ls3nm5p 4 년 전 +313

    중국이 거만함을 논하다니

    • @may.c4763
      @may.c4763 4 년 전

      이주호 ㅇㅈ ㅋㅋㅋㅋㅋㅋ 얼마나 받아칠 말이 없었으면 ㅋㅋㅋㅋㅋ

  • @user-si1ym8cj4f
    @user-si1ym8cj4f 4 년 전 +32

    모든 내용 한마디로 정리.
    7:45 ??? : 중국이...시장경제에요...? (wtf?)
    7:46 ??? : 네. 저희 시장경제입니다. (seriously, soulless, 표정주의)

  • @ahnsj97
    @ahnsj97 4 년 전 +31

    중국이 추가확진자 안나온다는거 자체가 구라다
    ㅋㅋㅋ 그리고 중국인들은 외국산이 더 좋은거 알지만 비싸서 못쓰고 싸구려 자국거 쓰는거지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대표적인 경우가 평균임금이 7~80만원이라 아이폰쓰고 싶어도 못쓰고 일반인들은 중국산쓰고 부자들만 아이폰쓴다는데 ㅋㅋㅋㅋ

  • @user-uf9zb4fo7z
    @user-uf9zb4fo7z 4 년 전 +425

    걍 비담이나 해 뭐하는거야 이게

  • @changwonlee4678
    @changwonlee4678 4 년 전 +612

    타일러는 트럼프의 잘못을 비난 한다.
    허나
    중국은 시진핑의 잘못을 비난하지 못한다.
    ㅉㅉㅉ.

    • @bingbing2342
      @bingbing2342 4 년 전 +33

      일본은 아베의 지지율이 오히려 올라갔다..

    • @yttst7110
      @yttst7110 4 년 전 +61

      일본은 자유가 있음에도 비난하지 않음 ㅋㅋ노예 우민화

    • @unauna2376
      @unauna2376 4 년 전 +7

      유약한 지식인의 전형을 보여주는 타일러ㅋㅋㅋㅋㅋㅋ 비판해도 자기가 안전할 사람은 ㅈㄴ논리적으로 까지만 깠을때 자기가 위험해질 사람에게는 한없이 공손함ㅋㅋㅋ
      한마디로 바른pc생활 사나이

    • @hyun9494
      @hyun9494 4 년 전 +22

      시진핑 비판하면 어느날 사라지죠. 만약 해외에서 비판해도 중국에 다시 들어가는 순간 체포됩니다
      예전에 해외에서 중국유학생 시진핑 곰돌이 푸라고 트위하고 몇개월지나고 자국(중국) 입국한날 잡혀갔죠

    • @yj-wt2zc
      @yj-wt2zc 4 년 전 +5

      그(중국인)도 자신의 나라에 가야죠...ㅎ
      그 부분만 생각해도
      민주주의와 사회주의의 차이지요.

  • @user-lu1yi5fe9c
    @user-lu1yi5fe9c 3 년 전 +7

    2:04 타일러님 뭐야
    뭔데 체격차이가ㅋㅋㅋ
    엄청 쪼꼬미같이 귀여워보이신다

  • @acasia7857
    @acasia7857 3 년 전 +74

    중국분 역대급 한국말잘한다.
    중국의 특유 굴리는 발음없이 잘한당

  • @hannahryu9069
    @hannahryu9069 4 년 전 +762

    중국이 시장경제래 ㅋㅋㅋㅋㅋㅋㅋㅋ휴 노답
    중국 it빨리 성장하는이유 = 기술스파이

    • @MrJpaul87
      @MrJpaul87 4 년 전 +23

      그리고 세뇌된 중국 국민들이 그폰을 대량으로 삼.

    • @user-fl7nt7bw6z
      @user-fl7nt7bw6z 4 년 전 +45

      논리에서 막히니 미국기업이 거만하데....ㅋㅋㅋ
      중국인들은 기술을 훔처도 저런식으로 합리화시키나 봄.

    • @user-fd3ip5ff6z
      @user-fd3ip5ff6z 4 년 전 +1

      Hannah Ryu 기술 스파이는 삼성 일본 미국 영국 다 기본적으로 하는 거임 기술 스파이가 아니라 중국 정부가 무섭게 돈을 지원하기 때문임 그것도 천문학적인 액수로 기업에 몰빵하니까 당연히 복지에 돈을 못 쓰고 신경도 안쓰는거
      분명히 알고 짚어야 공격이 공격이 되는거임
      기술 스파이로 유명한 나라는 미국 영국이고 그 다음이 러시아 최근 급부상하는 기술도둑놈이 바로 중국
      원래 대국들이 좀 쓰레기같음 남의 나라 약탈해서 부강해져서 도둑질이 기본임 ㅋ
      모기지 사태도 미국의 약탈의식이 자국서민에게 향해서 터진 비극
      미중 대결 구도 나눠봤자 나눠질 악같은거 없음 기본적으로 지금 패권국은 다 악이거든
      약소국에겐 말이지 미국도 우리한테 방위비 뜯고 전부터 가난한 나라에 화학 폐기물 다량으로 버리고 중국도 마찬가지고
      일본도 뭐 대단한 방사능 갖다버리지

    • @user-fd3ip5ff6z
      @user-fd3ip5ff6z 4 년 전 +1

      중국 it 성장은 다른 행정은 내팽겨쳐도 될 만큼 독재적인 나라여서 it에만 기업성장에만 중국정부가 엄청난 지원과 집중이 가능해서 일어난 일
      보통은 민생하고 같이 가니까 예산이나 정책 집중을 고루하지만 중국은 그런게 필요 없기 때문에 그런 집중적 지원 발전이 가능한거

    • @user-fd3ip5ff6z
      @user-fd3ip5ff6z 4 년 전

      중국 기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음 공산국가이기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정부가 한번 지원하면 국고가 그냥 기업에게 가는 거임 즉 공산주의가 매우 모순적으로 기업에게 막강한 파워를 심어주는것 물론 정부 뜻을 거역하는 순간 아무리 큰 기업도 숙청대상이 되지만 말야
      제도는 장치임 게임같이 어디에서 이게 나타나고 어디서 갑자기 이런 반작용이 나타남
      감정적으로 선악 구분할 논리가 아님
      미중 전쟁은 선악 싸움이 아니라 그냥 사자와 호랑이의 싸움 순수한 힘의 싸움임
      누구의 제도가 더 발전적이냐의 싸움
      그걸 정치인들이 감정화 시켜서 선전에 이용하고 표를 먹는거 좌든 우든 말야
      이런 감정에 휘말리지 않고 오직 시스템의 능률과 서민친화적 제도를 따져야하는게 바로 우리 시민들이 가져야할 중도적 중립적 자세임
      극우 극좌 친미 친중 나뉘는 순간
      그냥 애들 싸움 되고 날조 선동 도가니탕임

  • @minjukim2243
    @minjukim2243 4 년 전 +326

    이런 심도있는 얘기하기에는 mc들이 좀안어울리는듯.. 조승연처럼 어울리는 mc진 꾸려서 비담3 만들면 좋겠다 ㅠㅠ

    • @LL-nk7qx
      @LL-nk7qx 4 년 전 +33

      ㄹㅇ 특히 유인나 쟤는 이런대도 안어울리는데 그전에 사랑얘기 하는데도 별로 안어울림

    • @skyub75
      @skyub75 4 년 전 +8

      ㄴㄴ 너무 진지해지기만 하면 재미가 없음
      고정게스트로 초대하는게 더 현명

    • @jm5589
      @jm5589 4 년 전 +5

      그냥 전현무 성시경 유세윤이 너무 바보같ㅈ도않고 웃기기도하고 좋앗음.......

    • @keiral635
      @keiral635 4 년 전 +23

      그때는 mc들이 출연진 비꼬는 일로 논란 많았어ㅛ ㅋㅋㅠㅠ

    • @user-lo5uu1mv8c
      @user-lo5uu1mv8c 4 년 전

      동의합니다

  • @user-ri5iu4ko4f
    @user-ri5iu4ko4f 4 년 전 +18

    우리나라 사람들 모아서 토론하는 것보다 더 잘하는 듯
    걍 타일러 알베 다니엘 셋만 있어도 다 바름

  • @user-xq4jr8cj4o
    @user-xq4jr8cj4o 4 년 전 +140

    와 타일러 방송에서 욕하는거 첨봄ㅋㅋㅋㅋㅋㅋㅋ타일러도 욱하게 만드는 트럼프ㅋㅋㅋ

    • @AlexanderPizzaro
      @AlexanderPizzaro 3 년 전 +3

      트럼프가 뭘 잘못했는데 ?

    • @user-gk2sf1tw5v
      @user-gk2sf1tw5v 3 년 전

      @@AlexanderPizzaro 영상을 잘봐봐

    • @AlexanderPizzaro
      @AlexanderPizzaro 3 년 전 +1

      @@user-gk2sf1tw5v 그건 타일러 생각이고

    • @user-gk2sf1tw5v
      @user-gk2sf1tw5v 3 년 전 +1

      @@AlexanderPizzaro 그러면서 트럼프가 뭘 잘못했는데? ㅇㅈㄹ ㅋㅋ

    • @AlexanderPizzaro
      @AlexanderPizzaro 3 년 전 +3

      @@user-gk2sf1tw5v 미국에서 살아봄? 캐나다에서라도 살아본적 있음?

  • @user-eq9xv1es9p
    @user-eq9xv1es9p 4 년 전 +83

    요즘 비정상회담 유튜브로 많이 보고있는데 타일러 알베르토 다니엘 데려다 놓을거면 그냥 비정상회담 다시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해주셨으면 좋겠다

    • @user-uu5ql6ob6e
      @user-uu5ql6ob6e 4 년 전 +3

      독다 알베 타일러 넣은거 보면 비담은 버리기 아깝고 조회수 나오니까 넣은게 딱 보여요ㅜㅜ 걍 비담하자구ㅜㅜㅜ

  • @arksurf413
    @arksurf413 4 년 전 +258

    중국애들은 한국에서 땅을 살수있고 한국인은 중국에서 땅을 못사는데 왜 같이 비지니스를 하는지 결국 다 빼키는데 중국과는 거리를 두는게 답인듯합니다

    • @user-kh7fi3zj3f
      @user-kh7fi3zj3f 4 년 전 +1

      몰수해야죠

    • @user-kh7fi3zj3f
      @user-kh7fi3zj3f 4 년 전

      @World React ㅇㄱㄹㅇ

    • @user-hy3fw7wq2s
      @user-hy3fw7wq2s 4 년 전 +1

      중국인도 중국에서 땅을 못 사는데 한국인이 살수 잇겟냐? ㅋㅋㅋㅋ

    • @MrJpaul87
      @MrJpaul87 4 년 전

      예로부터 중국에 통일 황제가 나타나면 주변국들이 힘들었음. 중국의 국뽕은 중국우선주의이기 때문....

    • @konkan8595
      @konkan8595 4 년 전 +1

      중국이랑 무역안하면 망하는건 우리임 ㅋㅋㅋ 우리나라 무역구조가 중국에서 주요 부품을 받고 외국에 파는 구조인데 당장 코로나때문에 중국 공장 멈춰서 현대차 죽어가는거 안보임?

  • @user-dp3zy7vo6c
    @user-dp3zy7vo6c 4 년 전 +136

    타일러 없음 나 이거 안 볼듯.

  • @user-uw7sy2yl5e
    @user-uw7sy2yl5e 4 년 전 +12

    77억의 사랑이 비정상회담보다 좋아지는 시기 MC분들도 진행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이 너무 잘하고 멤버구성도 좋음

  • @user-tn6pw3cy5q
    @user-tn6pw3cy5q 4 년 전 +128

    전에 비정상회당에 나오던 중국 대표분인 왕심린? 그분이 훨씬 좋은듯..ㅜㅜ....

  • @user-to8vx8cw2v
    @user-to8vx8cw2v 4 년 전 +516

    이럴거면
    비정상회담 특집으로 내라
    오헬리엉,닉,타일러,알베,마크,다니엘,장위안,오오기
    다불러 빨리

    • @yukyung4672
      @yukyung4672 4 년 전 +124

      장위안은 뺍시다. 굳이 한국 욕하는 애를 가져가 쓸 필욘 없다고 생각함. 2부에 나왔던 그 분은 괜찮음.

    • @user-bj1op3ce3y
      @user-bj1op3ce3y 4 년 전 +12

      샘... 그립다

    • @kiyjy7
      @kiyjy7 4 년 전 +39

      비담 다시 할거면
      샘 오취리/안드레아스 바르샤코풀로스/알베르토 몬디/타일러 라쉬/니콜라이 욘센/다니엘 린데만/왕심린 으로 패널 구성하면 좋겠다...
      기욤 패트리도 있으면 좋겠지만 캐나다로 돌아가버린 시점이니...

    • @user-cn6zq3sm6e
      @user-cn6zq3sm6e 4 년 전 +5

      @@user-iq8he5pc1u 알렉스는 한국에 없어요 일본으로 근무지 옮긴듯

    • @user-dk2pb6bm8d
      @user-dk2pb6bm8d 4 년 전 +19

      로빈이랑 블레어랑 줄리안도.. 초창기 멤버들 보고싶어요ㅠㅠ

  • @munzithedust
    @munzithedust 4 년 전

    와 박연미 기자님 목소리도 너무 좋고 설명도 쏙쏙 들어와요👍🏻👍🏻

  • @user-fn8ek9mf6v
    @user-fn8ek9mf6v 3 년 전 +13

    6:09 저게 정녕 외국인에게서 나오는 표현인건가... 와우

  • @user-rq9rl7ee4p
    @user-rq9rl7ee4p 4 년 전 +361

    방송하는 중국인은 다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
    이유가 두 가지 있어
    1. 중국최고다는 세뇌를 어릴 때부터 받고 자라서 그냥 일상이된 것
    2. 중국편 안 서면 방송잘리고 정부에서 압박옴
    2는 좀 많이 불쌍함

    • @user-vd5xk8dp4f
      @user-vd5xk8dp4f 4 년 전 +1

      콩키이 1. 중국은 남한이비웃는다
      2.미국은 북한이 비웃는다.
      3. 한반도는 우물안이다.

    • @dinary4935
      @dinary4935 4 년 전 +5

      @@user-vd5xk8dp4f -짱-

    • @user-lz1bq2ws9n
      @user-lz1bq2ws9n 4 년 전 +2

      시베리아 짱

    • @user-zm4wq4ib1j
      @user-zm4wq4ib1j 4 년 전 +8

      저렇게 안하고 반중 성향으로 하면 쥐도새도 모르게 끌려가니가 그럼

    • @NADOYAGANDA
      @NADOYAGANDA 4 년 전 +3

      자유롭게 자국 대통령을 탄핵 운운할 수 있는 타일러의 경우와 극명하게 대조되는군요.

  • @user-ke7gq5iu4k
    @user-ke7gq5iu4k 4 년 전 +184

    중국애들 참 뻔뻔해

  • @jj-cc5ht
    @jj-cc5ht 3 년 전 +1

    타일러 고급진 말솜씨 너무 매력있으심👍

  • @user-ml5qi2qn2q
    @user-ml5qi2qn2q 4 년 전 +1

    경제 쌤 너무 차분하시고 좋다.. 유튜브 해주세요 보러갈래요ㅠ

  • @chocotic77
    @chocotic77 4 년 전 +225

    중국은 진짜 눈치가 없다ㅋㅋㅋㅋ어디서 미국보다 기술력이 좋다고 인정하지..? 거만하다는 표현도 진짜 무논리.. 주변 국가 사람들 표정 안보이나ㅠㅠㅋㅋㅋㅋㅋㅋ

    • @user-fq3zg1di4d
      @user-fq3zg1di4d 4 년 전 +12

      중국인빼고 아무도 그렇게 생각 안하져..

    • @hik606
      @hik606 4 년 전 +3

      중국 기술력은 인정해줘야함
      눈치 안 보고 미국, 유럽, 일본 등등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다 모방하는데 안 좋을 수가 없음.
      그렇게 최신 기술의 제품 만들고 자국민들 소비력 믿고 외국의 경쟁기업보다 낮은 가격에 팔아버리니 어이가 없을 따름.

    • @jyn95
      @jyn95 4 년 전 +5

      HI K 기술력은 인정! 근데 기술력과 별개로 품질이 좋다고는 못하겠어요 예를 들어 핸드폰도 그렇고 겉은 번지르르하지만 속을 뜯어보니 너무 허술하더라구용 자국민들이 소비해주니까 계속 만들어낼수 있는가지 외국에서는 잘 안통하잖아요ㅎㅎ짭은 짭일뿐!

    • @konkan8595
      @konkan8595 4 년 전 +2

      @@jyn95 메이드 인 차이나는 품질이 안좋은 제품이 대부분임 진짜 고급 물건이나 기술들은 마무리 공정을 일본 한국 미국처럼 이미지좋은 국가에서 해서 티가 안남

    • @MT-ve1rc
      @MT-ve1rc 4 년 전 +1

      그것도 다 도독질해서 베낀 기술.
      다른 나라들이 엄청 투자금 들여가며 만든기술 다 훔친 기술

  • @troy-pc6qx
    @troy-pc6qx 4 년 전 +314

    이유야 어찌댓건 이번사태로 미국.유럽이
    중국에 이를 갈고잇다.전세계가 그렇게
    생각하고 잇을것이다.이번사태가 안정되면
    중국경재에 미칠피해는 상당할것이다.

    • @user-es2sh1sn9g
      @user-es2sh1sn9g 4 년 전 +6

      경제입니다

    • @user-bo2cg5mw7y
      @user-bo2cg5mw7y 4 년 전 +1

      전쟁나지않을까...

    • @uicise7065
      @uicise7065 4 년 전 +1

      77억 멤버들은 그렇게 생각 안한다던데? 다양한 사람들이랑 직간접적으로 교류하는 사람은 그렇게 단편적으로 자기 입장에서만 생각할 수가 없음

    • @lovelyroseweine1184
      @lovelyroseweine1184 4 년 전 +3

      7억만뒤져라중국은

    • @teddy7453
      @teddy7453 4 년 전 +2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상호연관이 되어 있어서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 @anggadextrous68
    @anggadextrous68 4 년 전 +7

    비담 멤버들 여기서 게스트로 출연하기 보다가 그냥 비담 시즌3 만들어졌으면 더 좋겠다 ㅠㅠ

  • @user-dm7gw2gh8p
    @user-dm7gw2gh8p 4 년 전

    이런식의 토론 편 각 나라의 생각,차이 등등의 내용들 나오는거 너무 좋은것같아요. 여러 관점이 나오는것같아서 제 생각의 폭이 넓어지는 것같아서 이런 유익한 내용들 나오는거 좋아해요 저는...ㅎㅎ

  • @user-pr9re9cc6s
    @user-pr9re9cc6s 4 년 전 +162

    중국이 코로나를 발견하자 마자 투명하게 공개하고 대처했으면 미국이 물어내라 할 명분도 크게 없겠지 근데 지금은 상황이 반대니까 중국이 코로나 피해가 있는 모든 나라들에게 배상해야하는게 맞는거 아닌가

  • @koreanman6472
    @koreanman6472 4 년 전 +235

    저 중국 출연자도 중화사상에 쩔어있네
    중국의 순수한 정품기술은 우한바이러스 뿐이다

    • @joebtt
      @joebtt 4 년 전 +11

      ㅋㅋㅋㅋㅣㄱㄱㅣㅣㅣㅣㅋ 순수한정품은 바이러스뿐..ㅜㅜ

    • @rtase535
      @rtase535 4 년 전 +17

      중국 치고는 잘도 만들었네 ㅋㅋㅋㅋㅋ

    • @junw9275
      @junw9275 4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js830
      @hjs830 4 년 전

      제대로 보내주는 바이러스죠 ...제 선생님 돌아가셨음...

  • @jjjj783743993
    @jjjj783743993 2 년 전 +2

    다들 토론 수준 높다

  • @expectopatronum838
    @expectopatronum838 3 년 전 +5

    비담 정주행하고 오니까 타일러 다니엘 알베르토 같이 있는 거 진짜 너무 안정적이고 좋다.............

  • @user-ks3po8if3j
    @user-ks3po8if3j 4 년 전 +205

    중국 패널 원카이 자기나라만 변호하고 잘못없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는 것 봐라~ 중국놈들이 저런놈이다. 그냥 우리도 비지니스로 상대해야 한다.

    • @dahe3333
      @dahe3333 4 년 전

      한정현 그러게요 저도 보면서 딱 중화사상에 충실한 모습만 보는 것 같아요.
      그 전 중국 패널이 더 괜찮은 것 같아요

    • @user-nn2cn9dg4j
      @user-nn2cn9dg4j 4 년 전 +2

      그렇게 안하면 언제 사라지는지도 모르게 사라지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불쌍하게 생각해야...

    • @naomcity777
      @naomcity777 4 년 전 +1

      @@user-nn2cn9dg4j 저 개인의 입장은 이해가지만 쟤들 대다수가 그럴거라 생각하니 열 받는 건 사실!!!!

    • @jayk9895
      @jayk9895 4 년 전

      문제는 저 중국 패널은 이전 중국 패널들에 비하면 그나마 소프트하게 말한다는 것~ 저게 약과....

  • @dukenanick
    @dukenanick 4 년 전 +189

    비정상회담이라고 안하고 77억의 사랑으로 한 이유가 있는건가?

    • @-Tlqkf_toRl-
      @-Tlqkf_toRl- 4 년 전 +17

      77ㅓ억

    • @user-uu5ql6ob6e
      @user-uu5ql6ob6e 4 년 전 +2

      누가 꺼억의 사랑이라고 하고 꺼억으로 밖에 안 보임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 @kj4092
    @kj4092 3 년 전 +7

    7:27 이분 자국 욕해서 빡치신 것 같은데 왤케 스윗하게 쳐다보시지... 잘생겻다

  • @aaahwa2322
    @aaahwa2322 4 년 전

    시사문제를 많이 다뤄주세요!!!
    물론 예민하고 어려운 주제이지만
    다른 나라들의 관점은 신문을 비롯한 그 어떤 매체에서도 쉽게 얻을 수 없었습니다.
    77억의 사랑 =77억의 사람
    77억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특히 다니엘, 알베르토, 타일러는 수준이 높아서 프로그램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고
    3mc가 솔직히... 비정상회담보다 훨씬 나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재미있고 위트있고 타인을 깎아 내리지 않는 진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