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62-5] G들 토론♨ 한국인의 '빨리빨리' 특징! 긍정적 영향 vs 부정적 영향 (Abnormal Summit)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8. 06.
  • ▶ “나라 발전이 국민성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하는 나, 비정상인가요?”
    | 20150907 비정상회담 EP.62
    나라 발전을 이끄는 건 국민들의 국민성이라고 생각한다는 한국 청년!
    그러나 나라 발전은 실질적인 사회 제도가 만드는 거라고 반박하는 친구들!
    "나라 발전이 국민성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하는 나, 비정상인가요?"
    나라 발전은 국민성보다는 기술 및 사회제도 등 구체적인 요인이 결정하는 것!
    VS 사회제도 역시 사람들의 국민성에 영향을 받는다! 국민성은 가장 기초적인 요소다!
    국민성을 둘러싼 G12의 불꽃 튀는 토론!
    G12가 바라보는 전 세계 사람들은 어떤 모습일까?
    노르웨이, 독일 사람들은 "차갑다?"
    독일, 일본, 폴란드 사람들은 "구두쇠다?"
    미국, 이탈리아 사람들은 "거만하다?"
    전 세계 사람들이 생각하는 한국인은 뭐든지 빨리빨리 하는 사람!
    인터넷 속도만큼 빠른 한국인의 특성은 나라를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VS 시간에 쫓기다 보면 될 일도 안 되는 법! 조금 더 여유가 필요하다!
    〈글로벌 문화대전 다시 쓰는 세계사!〉 왕들의 식탁!
    노르웨이의 바이킹은 전쟁에서의 승리를 위해 순록의 ○○을 먹었다!?
    장위안이 직접 만든 어마무시한(?) 중국 보양식의 정체는!?
    [JTBC봐야지] 구독하기☞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1K

  • @hoya4513
    @hoya4513 4 년 전 +7674

    타일러 개공감ㅋㅋㅋㅋㅋ택시내릴때 진짜 문부터열고 엉덩이 들썩거리면서 바쁘게 계산하고 내리면서 한번 뒤돌아보고 눈알로 제빠르게 뭐 두고내린거 없는지 스캔하면서 문닫음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qo7rd1cv7y
      @user-qo7rd1cv7y 4 년 전 +913

      gaeun im 근데 그게 그러고싶어서 그러는게 아니라 느릿느릿 내리면 기사님이 눈치줌 그리고 뒤에서 차 빵빵대고 어쩔수없음 존1나 쫓기듯 내려야함

    • @user-cl5yy6ui3j
      @user-cl5yy6ui3j 4 년 전 +382

      한국에 빨리빨리문화 신호등 파란불바뀌고 얼마안되서 숫자 생기고 사람을 조급하게 만듬. 병원가서 대기표 뽑으면 숫자부르고 2초라도 멈칫거리면 다음 숫자로 넘어감. 이것 말고도 엄청많음. 기다리는 쪽이 쫒기는 느낌. 인출기 돈 뽑을때 뒤에 사람있으면 겁나 식은땀. 신호대기시 출발신호 떨어지고 조금이라도 늦게 출발하면 엄청 빵빵됨.

    • @user-xz2ur3kl6r
      @user-xz2ur3kl6r 4 년 전 +11

      그렇게까지는 아닌데... 쫒겨나는 것도 아니고...

    • @mr.puzzle102
      @mr.puzzle102 4 년 전 +28

      요즘은 카카오택시 같은거 타면 아예 미리 계산되서 내리자 마자 계산되더라. ㅋ

    • @RM_is_SexyBrain
      @RM_is_SexyBrain 4 년 전 +4

      오메 완전 나 아닌가ㅋㅋㅋㅋㅋㄲㅋ

  • @Lee-oe2lg
    @Lee-oe2lg 4 년 전 +5116

    말 안해도 알지?
    빨리빨리 속 뜻은
    “ 정확하게 빨리 “ ㅋㅋㅋ

    • @vero9118
      @vero9118 4 년 전 +325

      Lee Eun Jeong 인정.. 그 말을 빨리하려고 빨리빨리라고 하는거임

    • @dytrack
      @dytrack 4 년 전 +78

      @@vero9118 ㅋㅋㅋㅋㅋㅋㅋㅋ빨리빨리를 빨리빨리롴ㅋㅋ

    • @Kanaria126
      @Kanaria126 4 년 전 +13

      Vero 9 아개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

    • @Merovingian2003
      @Merovingian2003 4 년 전

      3s 알지?

    • @user-yh2st5ql3y
      @user-yh2st5ql3y 4 년 전 +18

      "빨리빨리" 라는 뜻이 "정확하게 빨리빨리" 하라는 말인데 그 말을 빨리 하려고 "빨리빨리" 임

  • @kkonggijong
    @kkonggijong 4 년 전 +5840

    ㄹㅇ 우리나라 국민들 ㅈㄴ 부지런한데 신과 함께 댓 보면 다 태만 지옥 간대ㅋㅋㅋㅋㅋ

    • @lennah4517
      @lennah4517 4 년 전 +1816

      태만을 죄악시 한다는 것 자체가 성실하단 뜻이죠.

    • @user-xb2xh3wk2s
      @user-xb2xh3wk2s 4 년 전 +804

      와 이러 레알ㅋㅋㅋㅋ나태지옥 각이다 이생각햇는뎈ㅋㅋㅋㅋ

    • @NUGURI700
      @NUGURI700 4 년 전 +370

      저는 진짜 거기 갈거 같..ㅋㅋㅋㅋ 그냥 뭔가 남는 시간이 있으면 놀기만 하는거같고ㅋㅋㅋㅋ 으아아악

    • @user-ut6pr6fm6q
      @user-ut6pr6fm6q 4 년 전 +449

      ㄹㅇ ㅋㅋㅋ 우리나라 시람들 보면 일 끝내고 편하게 쉬려고 자기 일 빨리빨리 끝내놓는건데 그 쉬는 과정이 또 나태하게 느껴져서 그런거... 쉬는시간 없이 부지런하기만 하면 과로사함

    • @user-vs1yu2uq8x
      @user-vs1yu2uq8x 4 년 전 +209

      아 핵공감ㅋㅋ공부중인데 3주 내내 주말 안쉬고 공부하다 주말에 하루 공부 안하고 놀면 너무 나태한거같고 죄스럽고 쉬어야지 한 날인데 인강 하나라도 듣고ㅋㅋ

  • @user-kp9um9nm2q
    @user-kp9um9nm2q 4 년 전 +4808

    빨리빨리한다고 한국인들은 대충하지않음 일속도만 빨라질뿐.......

    • @user-qc5jc3ej9i
      @user-qc5jc3ej9i 4 년 전 +139

      생활의달인

    • @DJ-dj2hy
      @DJ-dj2hy 4 년 전 +350

      그게 그런게 있지. 누가 내 일에 왈가왈부 하는거 자체도 싫어함ㅋㅋㅋ

    • @user-cg2zp2iy1v
      @user-cg2zp2iy1v 4 년 전 +92

      대충안하긴하지 근데.. 갈려나가는건 내 몸뚱아리.....

    • @ibl2vei2kantouchdasky75
      @ibl2vei2kantouchdasky75 4 년 전 +106

      독기가 강한 거 같아요....제 경험상 문제점은 몸을 사릴 줄 모른다는 거?정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랑 실제로 할 수 있는 건 다른데......한국사람들은 약간 무리해서 하다보니 결국은 어느정도 해내긴 하는데 스스로를 혹사시키는 느낌...

    • @YSH669
      @YSH669 4 년 전 +2

      크흠 그래서 백화점 무너지고 다리 무너지고 그랬나.. ㅋㅋ

  • @user-vx8bc4es9e
    @user-vx8bc4es9e 4 년 전 +8740

    그거 생각난닼ㅋㅋㅋ외국인들이 늘어져있는 한국인들보고 왜 빨리빨리 안하냐고 너네 빨리빨리 하지않냐고 빨리빨리!! 했는데 사실 이미 다 끝내고 누운 상황이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f8zc9iu3i
      @user-uf8zc9iu3i 4 년 전 +3571

      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ㅈ 빨리빨리 할려는 이유중 하나도 걍 빨리 끝내거 쉬고 싶어서임 ㅋㅋㅋㅋㅋㅋ

    • @user-rw7sl7gi7s
      @user-rw7sl7gi7s 4 년 전 +835

      진짜..이 글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ㅋㅋㅋㅋ

    • @user-hc8gq5fv5w
      @user-hc8gq5fv5w 4 년 전 +728

      빨리 끝내고 쉬구싶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isupotter
      @jisupotter 4 년 전 +473

      나도 이러는데 ㅋㅋㅋ 쉴려고 빨리하는거임

    • @user-qt8ko7xn2q
      @user-qt8ko7xn2q 4 년 전 +720

      팩트) 빨리 끝내고 늘어져 있으면 업무가 늘어남

  • @dansomen
    @dansomen 4 년 전 +8473

    한국은 버스 존나흔들리는데 비틀거리면서 한정거장 전에 문앞에 서야함 ㅋㅋㅋ

    • @user-ro7cq7sf7p
      @user-ro7cq7sf7p 4 년 전 +1527

      맞아요 미리 준비 안하면 가끔 짜증내시는 기사님도 계심

    • @mauve0930
      @mauve0930 4 년 전 +135

      벨을 눌러

    • @yuldavid5037
      @yuldavid5037 4 년 전 +686

      저는 차가 멈추면 일어나서 나가고 싶은데 특히 사람많을때 기사님들이 안기다려주셔서 어쩔수없이 일찍 일어나요 ㅠㅠㅠ

    • @versil4790
      @versil4790 4 년 전 +379

      @@yuldavid5037 어쩔수없다 버스 기사들도 시간에 쫓겨서 위에서 시간 재촉해서 더 빨리 가려는거니 전반적인 사회 구조가 바뀌지 않는한 앞으로도 그런 모습은 변하지 않아

    • @user-fz4fy8jg7w
      @user-fz4fy8jg7w 4 년 전 +239

      인정ㅋㅋ 괜시리 불안해서 미리 나가있어야 마음이 편함

  • @user-zr5oe2zs2z
    @user-zr5oe2zs2z 4 년 전 +7020

    진짜 인정ㅋㅋㅋ필리핀가서 맥날에서 음식시킬때 진짜 줄을 40분을 서있었음; 심지어 종업원들 바로바로 주문안받고 자기들끼리 서서 얘기하다가 주문받고; 그런데도 사람들 아무도 컴플레인안하고 거기서 표정썩은사람들 다 한국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b9ve3eo2x
      @user-fb9ve3eo2x 4 년 전 +1061

      상상됨ㅋㅋㅋㅋㅋㅋㅋ

    • @leefullsun2000
      @leefullsun2000 4 년 전 +77

      ㅋㅋㅋㅋㅋ

    • @Joker_0210
      @Joker_0210 4 년 전 +2154

      우리나라에서 그정도면 맥날 사장나와서 사과해야됨ㅋㅋㅋㅋ

    • @somuchmusictoears
      @somuchmusictoears 4 년 전 +990

      읽기만해도 빡친닼ㅋㅋㅋㅋㅋㅋㅋ 한국사람은 화나지

    • @knip6889
      @knip6889 4 년 전 +566

      아 ㄹㅇㅋㅋㅋ주문안받고 왤케 떠들어ㅡㅡ

  • @user-dn6vg9il8c
    @user-dn6vg9il8c 4 년 전 +8461

    장위안말 동의함..한국은 빨리빨리하지만 대충하는건 싫어함..그로 인해서 나라가
    고속성장한것도 있지만 스트레스 엄청
    받는것도 맞음..우리도 이제 살만하니까
    좀 변했으면 좋겠당

    • @user-tq9rl6fr3e
      @user-tq9rl6fr3e 4 년 전 +398

      여유로워지질 못함

    • @user-tq9rl6fr3e
      @user-tq9rl6fr3e 4 년 전 +27

      @@zinaisfree 대한민국은 빨리빨리 공산화 되겠네요?

    • @user-pd2sg4lm2r
      @user-pd2sg4lm2r 4 년 전 +306

      @@user-tq9rl6fr3e 아니 이건 좀 다른것 같은데요?

    • @user-tq9rl6fr3e
      @user-tq9rl6fr3e 4 년 전 +63

      @@user-pd2sg4lm2r 지금 나라가 빨개지는거 못느끼세요?

    • @user-pd2sg4lm2r
      @user-pd2sg4lm2r 4 년 전 +129

      @@user-tq9rl6fr3e 어떤부분에서요?
      제가 정치를 하나도 몰라서요.

  • @jongkyoungpark5788
    @jongkyoungpark5788 4 년 전 +4003

    미안한데..요즈음 빨리가 대충이란 의미가없다..속도가 빠르다고 일처리 대충 안먹힌다..정확성도 체크하거든...

    • @user-fn9cq4kb4h
      @user-fn9cq4kb4h 4 년 전 +19

      jong kyoung park 알겠는데 '..' 이건 왜 붙이는 거냐

    • @deptofbiochem1143
      @deptofbiochem1143 4 년 전 +192

      @@user-fn9cq4kb4h 나이가 들면 '...' 많이쓰는거같음

    • @Hado112m
      @Hado112m 4 년 전 +298

      @@deptofbiochem1143 요즘,,내,동년배들도,,점,많이,,찍는다,,이말이야

    • @sunlighteun3115
      @sunlighteun3115 4 년 전 +5

      아재 티내시는거죠

    • @deptofbiochem1143
      @deptofbiochem1143 4 년 전 +2

      @@Hado112m 예 어르신

  • @user-zf3fc1ym6k
    @user-zf3fc1ym6k 4 년 전 +8327

    특히 버스.. 안내문에는 정차 후 움직이라고 되있지만 미리 안서있으면 못내림ㅋㅋㅋ

    • @syukaland
      @syukaland 4 년 전 +26

      그건세계어느나라마찬가지임

    • @user-ik1us5wh6k
      @user-ik1us5wh6k 4 년 전 +431

      @@syukaland 일본에서는 버스가 서기전에 일어서면 기사가 뭐라고 하더라고요 다른 나라는 안 가봐서 잘 모르지만

    • @JL-mu9ng
      @JL-mu9ng 4 년 전 +401

      성질 급한 버스기사들은 다 내리지도 않았는데 출발하려한다는....ㅎ

    • @dudu4786
      @dudu4786 4 년 전 +152

      일본은 내릴려고 앞에 미리가있으면 나중에 세워줄테니 위험하니까 앉아있으라고 말해주심.

    • @user-jy7pi1js2i
      @user-jy7pi1js2i 4 년 전 +336

      근데 진짜 버스기사들 빨리빨리 고쳤으면 좋겠음ㅠ 저번에 버스 탈려고 계단 올라가는데 문 닫아서 문에 팔 박아서 아파죽는줄,..

  • @solarluca
    @solarluca 4 년 전 +3948

    사실 허경환이 말한 유머에서 빨리빨리뿐만 아니라 뒤에 밥 먹으러 가자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국민성 아닌가ㅋㅋㅋ

    • @Lee-uh9qz
      @Lee-uh9qz 4 년 전 +104

      룰로 ㅋㅋㅋㅋㅇㅈ이요

    • @user-ut6pr6fm6q
      @user-ut6pr6fm6q 4 년 전 +361

      ㄹㅇ 밥심 없으면 못 사는 한국인 ㅋㅋㅋ케

    • @bareun1165
      @bareun1165 4 년 전 +129

      밥 겁나 좋아함

    • @user-uc5ed7vj8o
      @user-uc5ed7vj8o 4 년 전 +106

      안타까운 국민성이라고 생각함.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못먹고 보리고개 겪으신 분들이 지금의 장년층 노년층이시니까.
      할머니집가면 끊임없이 먹을거 주는것도 잘 못먹고 자란 그 서러움을 기억하기 때문에.
      밥이 중요한 국민성도 한시대가 흘러가면 희미해질거라고 봐요 저는

    • @user-jj9ts6xz3y
      @user-jj9ts6xz3y 4 년 전 +157

      @@user-uc5ed7vj8o 그러기엔 '언제 밥 한번 먹자'가 거의 하나의 인삿말로 굳어졌고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게 될 것 같아용

  • @suminalee
    @suminalee 4 년 전 +9781

    근데 다른 나라들 느리게 한다고 꼼꼼하게 해주는것도 아님. 느리게 하면서 대충대충함;;

    • @yr5206
      @yr5206 4 년 전 +841

      이거 진짜 ㅇㅈ.,

    • @adssdafsdg8701
      @adssdafsdg8701 4 년 전 +1116

      ㄹㅇ느린데 대충하기까지해서 시간 개많이들어..

    • @mumumumumumumu6952
      @mumumumumumumu6952 4 년 전 +1738

      우리나라사람들이 빠른데 대충하는게 아니라
      빨라도 진짜 다 해놨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덜된게아니라 걍 이미 다 되어있음

    • @mumumumumumumu6952
      @mumumumumumumu6952 4 년 전 +640

      Lai Dai Han 헐.. 그건 정말 유감...
      근데 그런 건물 부실문제는 굳이 꼭 우리나라만 그런게 아니라서 특징이라하기엔 좀 그런 것 같아요
      아무튼 그런 슬픈 일은 어디든 안 일어나면 좋겠어요

    • @SJ-og8qf
      @SJ-og8qf 4 년 전 +601

      저 독일 사는데 뼈저리게 느껴요. 일반적으로 봤을 때 한국인들 진짜 일 잘하는 편이라는걸. 독일인들이 굉장히 정확한 민족이란 이미지가 있는데 살면서 그 이미지 완전 개박살 남.
      전반적으로 어딜 가도 한국 보나 훨씬 느리고 그렇다고 꼼꼼하게 하는 것도 아니고 실수도 잦음. 실수해도 절대 미안하다는 말은 없음.

  • @user-ir2gy6mo6c
    @user-ir2gy6mo6c 4 년 전 +3583

    오취리가 대한민국에서 오래 살아서 그런지 국민성을 잘 파악했네 빨리빨리 한다고 질이 떨어지는게 아니야

    • @user-xz2ur3kl6r
      @user-xz2ur3kl6r 4 년 전 +93

      물건의 질만 얘기하는 게 아니라 총체적인거죠. 그렇게 빨리 만드려고 직원들 밥 먹난 시간까지 뺏고 아침 7시에 회의하고 밤에도 집에 안 보내고 아파도 응급실 갔다가도 퇴근 안 시키고 다시 와서 일하고 그렇게 갈아넣어서 만드는 폐해도 있죠. 그리고 프로젝트도 막 다 돼지도 않았는데 새 프로젝트랑 겹쳐서 막 우겨넣어서 진행하고 그런데 절차를 안 무시한 건 아니죠.. 절차도 여러가지가 있죠

    • @user-cf3tk6pe9m
      @user-cf3tk6pe9m 3 년 전 +30

      장위안이 한말도 빨리하고 정확하게 하기위해 일하는 시간이 늘어난다 너무 공감함

    • @hyungjunkim7564
      @hyungjunkim7564 3 년 전 +6

      그냥 착취

    • @maruhanlee
      @maruhanlee 2 년 전 +13

      근데 부실공사도 많고 사고도 많은 건 맞죠 ... 상품 질이라기보다 사람 목숨과 건강을ㅠㅠ

    • @theunity8005
      @theunity8005 년 전 +4

      삶의 질은 떨어짐

  • @shinhwav
    @shinhwav 4 년 전 +3865

    역시 밥의 민족ㅋㅋㅋㅋ 빨리하고 밥먹으러 가자곸ㅋㅋㅋㅋㅋㅋ

    • @user-dr4fe3gr2s
      @user-dr4fe3gr2s 4 년 전 +97

      뜨끈~한 국밥이나 한그릇해야지 말이와이리기노

    • @user-tv5te6lq7s
      @user-tv5te6lq7s 4 년 전 +4

      인호 뜨끈~한 국밥한그릇 든든~하게 먹겠다

    • @user-xm8ck1ml4y
      @user-xm8ck1ml4y 4 년 전 +96

      인삿말>밥은 먹었냐?
      헤어질때>언제 밥한번 먹자야
      협박>너 콩밥 한 번 먹어볼래?

    • @dhn1688
      @dhn1688 4 년 전 +2

      밥도 빨리먹음

    • @user-rk2ey7ch2j
      @user-rk2ey7ch2j 4 년 전 +4

      @@user-xm8ck1ml4y 협박할땤ㅋㅋㅋㅋㅋㅋㅋ콩ㅋㅋㅋㅋㅋㅋㅋ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 @user-cx2li3mt8x
    @user-cx2li3mt8x 4 년 전 +2830

    외국은 졸라 느리게 하면서 하자 개많음

    • @natalieso5010
      @natalieso5010 4 년 전 +225

      원래 느리게 하면 집중안하게되서 더 실수함ㅋㅋㅋㅋ

    • @user-yy6cj8zl3v
      @user-yy6cj8zl3v 4 년 전 +23

      우리 나라가 힘이 없으니까 그런거지 오함마 시키야 6.25 때도 유럽 쪽에서 도와주고

    • @jjanoongjjanoong
      @jjanoongjjanoong 4 년 전 +21

      @오함마 그건 폭력으로 일궈낸거고 언제까지 중심이겠니. 4대문명 발상지도 하나 없는 겉만 번지르한 유럽과 그 후손이 세운 미국 ㅋㅋㅋ 한국인은 자성력이 강하거든. 인재유출 그런거 신경꺼라 알아서 변할거니까. 니들처럼 코로나에 국민이 죽어나가는거 걍 방치하는것만 봐도 앞으로의 미래는 어떨지 참 궁금하네 ㅋㅋㅋ

    • @user-dc5uo2wt1r
      @user-dc5uo2wt1r 4 년 전 +14

      자 여러분 그만싸우시고 이성적으로 대화합시다.물론 대한민국에 단점도 있긴하지만 장점도 있잖습니까.장점이 많다 단점이많다 이런주제로 싸우는거보다는 인정하면서 토론하는게 좋지않습니까.

    • @usercbg94
      @usercbg94 4 년 전 +1

      @오함마 일하기에는 외국이 좋은듯

  • @user-gw8wg9yo4w
    @user-gw8wg9yo4w 4 년 전 +1930

    16:11 독일사람인 다니엘에겐 국민성이라는 주제로 대화하는 저 자리 자체가 굉장히 불편한 시간일듯.국민성과 인종을 핑계로 타민족을 멸족시키려한 나치독일에 역사가 있기에...독일교육자체가 그때일을 반면삼아 국민성,민족성같은건 없다.개인에 차이만 있을뿐.이라고 어렸을때부터 가르치니깐

    • @user-wh5sb1hg3m
      @user-wh5sb1hg3m 4 년 전 +257

      14:26 네... 엄청 많이 불편한 것 같아요...😭 마음이 아프네요 ㅠㅜ

    • @user-cw2lh7tj5t
      @user-cw2lh7tj5t 4 년 전 +146

      근데 뭐 어쩔수없죠 그렇게따지면 일본이나 중국인은 앉아있지도 못해요 그런것도 다 문화차이죠 뭐가 낫다 나쁘다 할수없어요

    • @korea375
      @korea375 4 년 전 +24

      그럼일본도. 마찬가지고
      미국도마찬가지고 다마찬가지아님
      역대전쟁안한나라가어딨음
      일본이제일불편하죠따지고봉션
      독일은인정하고
      일본은아직도부정하고있는데

    • @Yeon327
      @Yeon327 4 년 전 +40

      하긴 '독일사람으로 태어나서 행복하다'라고 말한 사람이 엄청 이슈됬으니까 뭐랄까 독일인은 나라에 자부심을 느끼면 죄책감느끼는거같음

    • @seomelong
      @seomelong 4 년 전 +89

      사실 국민성에 대해 얘기할때 불편해하고 있다는 그 자체가 대단한것 같기도 해요.
      솔직히 말로만 또는 남들에게 보여주기식으로 비춰지는거는 쉬울순 있어도
      국민들이 진심으로 그러한 역사를 부끄러워하고 잘못을 인정하고 한다는게 막상 본인일로 맞딱들여진다면 쉽지만은 않을것도 같아서요. 그리하지 하지않는 나라를 오랫동안 바로 옆에서 겪어왔어서 그런가..ㅠㅜ
      독일도 대단하고 독일사람들도 대단하구 또 이걸 알게해준 다니엘도 대단한것같구..

  • @userzzzzz
    @userzzzzz 4 년 전 +2627

    외국에서 마트계산 기다리다가 아슈크림 녹을까 걱정함

  • @hanyoo4226
    @hanyoo4226 4 년 전 +594

    근데 난 오히려 한국 빨리빨리가 훨씬 좋음..... 캐나다에서 3년 살았는데 맨처음 갔을땨 집 근처에 호텔 짓고 있었는데 내가 캐나다 떠날땨도 짓고 있었음ㅋㅋㅋㅋ 심지어 내부설계 시작도 안함

    • @user-en5vw2xo3l
      @user-en5vw2xo3l 3 년 전 +46

      경부고속도로 몇년안걸렸는데 멕시코 어떤 고속도로 훨씬 짧은데 39년걸림

    • @user-bw7zp3qd6o
      @user-bw7zp3qd6o 3 년 전 +8

      물론 이건 중간에 공사가 중단되서이지만 제가 유딩도 아니고 어린이집다닐 때 창가로 보이던 파크원 건물이 올해 완공됐.....근데 이건 겁나 빠른건게 작년 중순에 다시 재개했는데 대충 보기에 한 40층을 7달만에 올림

    • @user-en5vw2xo3l
      @user-en5vw2xo3l 3 년 전 +1

      지금 700년째 짓고 있는 성당은 건축보다는 설계에 시간 엄청 소비함 그거 높기도 높고 설계도 복잡해서 아파트도 3-4년 걸리는데 한국이 저거 지어도 40년은 걸릴듯

    • @hyeon6925
      @hyeon6925 3 년 전 +1

      ㅇㅈ 근처 공사하는데 완전 뼈대부터 짓었거든요 근데 한달도 안되서 거의 다 짓음 ㅋㅋㅋ

    • @user-dj4bk9gs2u
      @user-dj4bk9gs2u 3 년 전 +2

      그정도면 일안하는거임

  • @better331132
    @better331132 4 년 전 +248

    천천히 오세요의 진짜 의미 :
    내가 미리 와서 기다리느라 짜증은 나지만
    니 안전을 생각해서 배려까지 하고 있다고 생색내는 중이다.

  • @Joker_0210
    @Joker_0210 4 년 전 +340

    우리나라 빨리빨리는 "대충해도되니 빨리해줘"가 아닌데ㅋㅋㅋ"빨리빨리 하되 퀄리티는 더 업그레이드해서줘" 이건데ㅋㅋㅋ

  • @user-sn7gn8jh7f
    @user-sn7gn8jh7f 4 년 전 +3411

    대충대충 했으면 우라나라가 이렇게까지 발전했겠나...

    • @ahnkenma
      @ahnkenma 4 년 전 +70

      알바생 그 발전도 문재앙이 부셨지

    • @scarletjack188
      @scarletjack188 4 년 전 +25

      자랑스런 메이드 인 코리아 아닙니까~^^

    • @user-mo8nx4vw8s
      @user-mo8nx4vw8s 4 년 전 +7

      대충대충해서 그 동안 가성비로 승부했으니,
      소득주도 성장으로 인건비 올리고 비용 올라 물가도 오르니, 사람들 내수 소비 다 줄여서 물가 상승률 다시 0되고,
      제조공장에선 외노자 뽑고, 국내 제조 공장은 해외로 이탈하는 건데요?
      삼송 엘쥐 브랜드 중에 메이드 인 코리아 얼마나 있나요? 다 동남아 중국 OEM이지.
      유럽은 의외로 거기 자체 생산된 제조업품 많아요. 메이드인 저맨 메이드인 저팬 메이드인 스위스, 이탈리아는 그 자체로 가치가 있는데, 메이드 인 코리아는 그만큼 못하니까, 공장이 해외로 이탈하는 겁니다.

    • @user-om9oo1cc9h
      @user-om9oo1cc9h 4 년 전 +144

      @@ahnkenma 에이 박근혜랑 이명박이 다 처먹었지 ㅋㅋㅋ

    • @dr.byungsin
      @dr.byungsin 4 년 전 +19

      @@user-om9oo1cc9h 재앙이는 아님?

  • @msquare1002
    @msquare1002 4 년 전 +2510

    빨리빨리 하면서 완성도 높게 해내야하는 압박감은 한국사람도 힘들어요..ㅜㅜ

    • @juliabaek5325
      @juliabaek5325 4 년 전 +36

      완전 공감해요

    • @user-pz3fc2ni1q
      @user-pz3fc2ni1q 4 년 전 +108

      맞아요ㅠㅠ 심지어 요즘은 알바만 해도 빠르면서 정확한 사람들을 원하쥬...

    • @user-Best_of_me
      @user-Best_of_me 4 년 전 +37

      @@user-pz3fc2ni1q 그렇게 타고난사람들이 있어요 사회에서는 일 빠릇빠릇하고 잘하는사람이 착한거예요 느릿느릿 한달 두달되도 말귀못알아듣고 이게 싸가지없는거예요

    • @user-Best_of_me
      @user-Best_of_me 2 년 전 +5

      @@user-yf7tz8gg4w 싸가지없는거 맞는데? 왜요? 애지간히 해야지 진짜 땅파서 장사하나 시급 구천원 만원받으면서 하나를 가르쳐주면 둘을 아는거 바라지도않음 하나를 가르쳐주면 둘을 까먹는데 미쳐 돌아버림 그런애들 메모도 안함 하려는 액션만 보여줘도 기특하죠 똑같은 얘기 네번 다섯번 듣는거 짜증나죠? 네번 다섯번 말하는사람은 수명단축됨

    • @user-ii7sd1ue1t
      @user-ii7sd1ue1t 2 년 전 +3

      @@user-Best_of_me 네 뭔지 알거같아요.신입사원 가르칠때 멍청한애들 속터지는것처럼

  • @user-gw8wg9yo4w
    @user-gw8wg9yo4w 4 년 전 +530

    나치독일이 유대인을 학살하면서 내세운 이유중 하나가 유대인은 그 민족성이 탐욕스럽고 이기적이다.였는데 아버지가 유대인인 다니엘은 저 토론주제가 얼마나 어처구니가 없었을까.

    • @gmgm02
      @gmgm02 4 년 전 +25

      헉 ㄷㄷ ㅠㅠㅠ 예능이라두 기분상했을수도... ㅠㅜㅜㅜㅠ 😥😥😥😥😱😱😱😱😿😿😿😿😿

    • @Lee-uh9qz
      @Lee-uh9qz 4 년 전 +21

      홍연경 이렇게 잘아시는 분들이 비정상회담 작가였으면 좋았을듯요

  • @ssv8099
    @ssv8099 4 년 전 +1683

    기생충 본 영화제 관객들 : 박수 박수 박수......
    한국인 봉준호 : 박수 그만치고 빨리 밥먹으러 갑시다

    • @jinkyulee1944
      @jinkyulee1944 4 년 전 +22

      ㅋㅋㅋㅋ 맞네

    • @Ahrararara
      @Ahrararara 3 년 전 +32

      한국인의 밥심
      아파?: 밥 잘 챙겨먹어
      만남을 기약할 때 : 다음에 밥 한 번 먹죠
      부모님 >.

    • @user-uv4lr6wn9w
      @user-uv4lr6wn9w 3 년 전 +16

      자매품: 넌 국물도 없을줄 알아
      너콩밥먹고싶냐
      개도 밥막을 땐 안건드린다

    • @gacks-gumTV
      @gacks-gumTV 2 년 전 +4

      미운 사람에게 하는 말 잘 먹고 잘 살아라

    • @hanaroshampoo8827
      @hanaroshampoo8827 년 전 +2

      밥맛 떨어지게 왜들 그래....

  • @gungoguma4335
    @gungoguma4335 4 년 전 +3275

    왜 타일러는 말만 하면 강의가 되냐 집중 개잘되넹

    • @John__Cena__
      @John__Cena__ 4 년 전 +5

      착한통구이 부끄럽지도 않냐 이색갸 나라에 대한 자부심 좀 갖자. 에프유 처맞고 싶지 않으면

    • @user-tb7vp8kh5j
      @user-tb7vp8kh5j 4 년 전 +3

      착한통구이 ㅋㅋ 뇌가 궁금하다
      어떻게하면 저렇게 자존심이 없을수가 있지?

    • @user-tf1qw5mr3f
      @user-tf1qw5mr3f 4 년 전 +16

      @착한통구이 이런 애가 과거 친일파..

    • @user-zg9rr2gy6c
      @user-zg9rr2gy6c 4 년 전 +35

      착한통구이가 뭐라고 했는데요???

    • @user-mf4dt9hw1d
      @user-mf4dt9hw1d 4 년 전

      @@user-zg9rr2gy6c ㅋㅋㅋ저도 궁금해요 ㅋㅋ

  • @polyglot9622
    @polyglot9622 4 년 전 +744

    빨리빨리 성격이 아닌 사람은 스트레스 받는 한국 문화

    • @user-rf1fb1is1n
      @user-rf1fb1is1n 4 년 전 +72

      glot Poly 마자요 진짜 가끔 이민 가고 싶은 기분...슬로우 라이프 내놔,,,

    • @polyglot9622
      @polyglot9622 4 년 전 +51

      @@user-rf1fb1is1n 저도 슬로우 라이프 간절히 원합니다 ㅠ 여행도 느긋하게 하는걸 좋아하는데 친구들은 아니라서 혼자 가게 되네요

    • @SJ-og8qf
      @SJ-og8qf 4 년 전 +46

      헬조선이라고 해서 떠난 이민. 역시 어딜 가도 유토피아는 없더라고요. ㅠㅠ
      독일 사는데 슬로우라이프 지긋지긋 합니다. 내가 일할 때는 좋지만 그 외 서비스 받는 입장에선 속터져요. 극단적인 예로는 아파도 슬로우임. 아파 죽어야함 ㅠㅜ

    • @user-ej1tu3qs5b
      @user-ej1tu3qs5b 4 년 전

    • @SL-dw7ue
      @SL-dw7ue 4 년 전 +7

      S J 헐 그건 너무...ㅠㅠㅠㅠㅠㅠㅠ

  • @asobi8136
    @asobi8136 4 년 전 +627

    요즘은 진짜 빨리빨리=대충대충이 아니게된.. 대충대충해버리면 빨리빨리가 불가능해짐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kk4824
      @ykk4824 4 년 전 +50

      대충대충하면 다시하라 그래서 결국 빨리빨리가 아니게됨ㅋㅋㅋ 빨리빨리 자~알 해야함

  • @jimmysoo1263
    @jimmysoo1263 4 년 전 +374

    한국인이 다 빠를줄 알지만 느린 사람도 있어요 그런 사람은 주변으로 부터 갈굼 같은 분위기 때문에 못견뎌요 그게 저에요 ..힘듦..

    • @ynkim121
      @ynkim121 3 년 전 +9

      인정.....

    • @user-wz2bs4yp8i
      @user-wz2bs4yp8i 3 년 전 +7

      ㅠㅠ

    • @aceofbase4656
      @aceofbase4656 3 년 전 +5

      공감 ㅎ 힘내세요! 다른사람도 그렇게하니.눈치보이고 다른이유로인해 그럴수잇는데 제가 분명 카톡기사에서만 본것중 이와 유사한 관련된 기사에는 우리나라 절반네티즌 댓글이 외국에서 생활을 하고 살앗던 안살앗던 우리나라 빨리빨리 문화 절반이상이 은근 비난도 많앗어요. 모든게 다좋을순없고 완벽할순없는게 현실이에요 . 저도 느린사람중하나 .

    • @graciousdignity7547
      @graciousdignity7547 3 년 전 +14

      저도 빨리빨리 말 상대방에게 말한 기억이 없네요,이유는 개인적으로 저 말 듣기 싫어합니다.우리말은 쌍자음이 들어간 말은 청자가 듣기에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기도 합니다.그리고 한국인들 얼굴보면 여유가 없고 삭막하고 팍팍하죠, 그 이유가 저 문화랑 상관있어요, 그리고 빨리빨리 너무 선호하는 성격은 성급해지니 가까이가기 싫어져요, 대한민국 행복지수가 낮은 이유도 저 문화가 기여한 부분도 적지 않는다고 봅니다.

    • @aceofbase4656
      @aceofbase4656 3 년 전 +7

      @@graciousdignity7547 한국인들 얼굴보면 여유없이 삭막하고 팍팍한거 공감이요 ~ 무조건 좋을수가없져 장점 단점 뭐든지 다잇듯이.

  • @user-se8hx4to3f
    @user-se8hx4to3f 4 년 전 +995

    안드레아스 이탈리아 사람들 해변에서 하는거 따라할때 존나 섹시해 코피터짐 ㅠㅠㅠㅠ

    • @mybloodyvalentine2316
      @mybloodyvalentine2316 4 년 전 +81

      @묘인 과다출혈로 사망하셨답니다. 글 내려주세요.

    • @user-vj7ux7me8u
      @user-vj7ux7me8u 4 년 전 +5

      대댓글 개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e8hx4to3f
      @user-se8hx4to3f 4 년 전 +28

      살아있어요...

    • @user-iiii234a5gc
      @user-iiii234a5gc 4 년 전 +19

      3:41 눈썹을 눈이랑 어떻게 저렇게 자의적으로 붙일 수 있지ㅋㅋㅋ 진짜 섹시하다

  • @syc5449
    @syc5449 4 년 전 +2093

    안드레아스 슬로우모션 따라할 때 진심 개멋있네 평소에 하는 행동이랑 달라서 더 멋있음 후

  • @chulhak8522
    @chulhak8522 4 년 전 +2696

    한국인 중에 전자제품 메뉴얼을 읽는 사람은 없다

    • @hurry-pizza
      @hurry-pizza 4 년 전 +119

      전 심심하고 시간 넉넉할 때 짧은 것만 읽음

    • @hhhtype7900
      @hhhtype7900 4 년 전 +82

      저는 다 읽고 사용하는데 저 한국인 아니고 외계인임?

    • @Healing_Someone
      @Healing_Someone 4 년 전 +689

      매뉴얼은 집어던져놓고 일단 이것저것 눌러봄ㅋㅋㅋ

    • @hurry-pizza
      @hurry-pizza 4 년 전 +40

      @@Healing_Someone ㅇㅈ

    • @jjjjjjannny
      @jjjjjjannny 4 년 전 +22

      나는 읽음

  • @avant-garde-
    @avant-garde- 4 년 전 +323

    4:45 와 진짜 방송 노련한거봐 다 알아듣게 필터링해줌...

    • @user-nc5oq9gp9u
      @user-nc5oq9gp9u 4 년 전 +15

      버스추억행 ㄹㅇ 진짜 외국인 맞나 싶다 ㅋㅋㅋㅋㅋ

  • @user-xd3ev7ly8s
    @user-xd3ev7ly8s 4 년 전 +3691

    비정상회담 제발 또 해줘..부탁이야

    • @user-cy3dh4em7f
      @user-cy3dh4em7f 4 년 전 +7

      최한별 제발 ㅜㅜ

    • @han33
      @han33 4 년 전 +152

      제발... 엠씨들만 바꾸고 멤버들 그대로..

    • @nonamed7422
      @nonamed7422 4 년 전 +8

      @@han33 엠씨는 왜요?? 뭐 문제있었나??

    • @user-lo3jt4hw8i
      @user-lo3jt4hw8i 4 년 전 +2

      멤버들 모두 보고싶네요^^

    • @Wooow_www
      @Wooow_www 4 년 전 +3

      @dom Free 헉 대박 정보 감사합니다 ㅠ ㅠ

  • @user-wk9sd5ec8t
    @user-wk9sd5ec8t 4 년 전 +679

    이래서 돈많으면 가장좋은게 한국..ㅎ 하지만 난 돈이 없지..

    • @sagajisukamura6605
      @sagajisukamura6605 4 년 전 +39

      돈 많으면 어디든 좋음ㅋ 돈 내면 다 빨리빨리 처리해줌

    • @user-vb8gv3fu4n
      @user-vb8gv3fu4n 4 년 전 +76

      @@sagajisukamura6605 그거 고려해도 한국이 젤 좋음

    • @user-bq6xd3nb7n
      @user-bq6xd3nb7n 4 년 전 +33

      ㄹㅇ 한국 최고임ㅋㅋㅋㅋㅋㅋ 정치인들만 꺼지면 최고국가

    • @sunlighteun3115
      @sunlighteun3115 4 년 전 +6

      @@sagajisukamura6605 돈 많으면 한국이 갓임 우리나라여서 그런게 아님

    • @dongdakr6916
      @dongdakr6916 4 년 전

      내돈으로 스테이크 사서 첨 먹어보고
      돈의 소중함을 느꼈음...

  • @user-de8bi1qv6h
    @user-de8bi1qv6h 4 년 전 +497

    전세계에서 커피자판기에 커피나올때 컵잡고있는 민족은 한국사람박에 없음

    • @user-bi2sd1rr8h
      @user-bi2sd1rr8h 4 년 전 +29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상상되서 웃기네

    • @user-rm6pz1fc2h
      @user-rm6pz1fc2h 4 년 전 +14

      걍 음료 다 나오기 전에 뺀 적 있음 물론 잡고 있기도 하고😆

    • @user-pz1rw2pt2c
      @user-pz1rw2pt2c 4 년 전 +7

      저두 종이컵 미리 잡아요 ㅎ

    • @user-ft9gk5jv1k
      @user-ft9gk5jv1k 4 년 전 +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ilver-oh5wr
      @Silver-oh5wr 4 년 전 +7

      그거랑 자판기 안에 손넣어 놓는 것도요

  • @user-py7zj4ky7m
    @user-py7zj4ky7m 4 년 전 +108

    와 '빨리빨리하고 밥이나 먹으러 갑시다'
    진짜 한국인 한마디로 정의했다 빨리빨리와 밥심 다 잡았어

  • @user-jh5cy6bt2h
    @user-jh5cy6bt2h 4 년 전 +885

    14:03 타일러 의견에 반박인게
    예전에 한국은 외국에서 보았을 때 거의 신선놀음을 즐기고 여유를 즐길줄 아는 민족이라고 했었는데
    현재 우리나라를 보면 전혀 그렇지 않죠.. 어떠한 큰 계기로 인해 국민성이 크게 변한 가장큰 나라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0.

    • @kal1879
      @kal1879 4 년 전 +336

      일제강점기와 한국시대를 거치면서 완전히 정반대 민족이 되버림. 옛날엔 밥도 각상이였는데 이젠 한상에서 같이 먹죠.

    • @user-id2wj8ui4r
      @user-id2wj8ui4r 4 년 전 +9

      정말 공감합니다.

    • @jiyoungshin3210
      @jiyoungshin3210 4 년 전 +467

      ㅇㅇ 그렇죠 조선시대까지만해도 느긋한 양반문화였는데 전쟁 이후 가난해진 나라를 바로잡으려고 초고속 개발 초고속 성장을 꾀하다보니 빨리빨리문화가 생긴것같아요

    • @rabies880109
      @rabies880109 4 년 전 +35

      저도 보면서 ‘미국은 아무래도 역사가 짧으니깐 그런가?’ 생각듬

    • @HAPPY-vg3ie
      @HAPPY-vg3ie 4 년 전 +77

      @@goobonjae7159 그랬던 덕분에 세계 최빈국에서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어른들께 감사드립니다.

  • @user-dx1sb3eu7d
    @user-dx1sb3eu7d 4 년 전 +322

    자부심은 우리나라가 최고지 맨날 헬조선 거리면서도 다른 나라한테 지는건 못보고 항상 승부욕 넘치지

    • @over_watch
      @over_watch 4 년 전 +1

      ㅋㅋ 맞아요

    • @user-cx3wc8yd8g
      @user-cx3wc8yd8g 4 년 전 +3

      우리나라 욕은 우리만 한다!

    • @lloydshin5900
      @lloydshin5900 4 년 전 +7

      한국인은 일 잘하고 빨리하고 비판적이라 빡친상태로 서로 까대는 상황에서 큰적이 오면 다같이 연합해서 공격ㅋㅋㅋㅋㅋ

  • @alohapoke1775
    @alohapoke1775 4 년 전 +1188

    성시경 너무 거만함. 유세윤도 그렇지만 유세윤이 제일괜찮고 나머지 둘은 외국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해보여요..ㅠㅠ 제발 다시 시작해 주길바라지만 엠시는 바뀌었으면. 이렇게 토론하면서 외국인들의 다양한 생각을 듣는 프로 다시보고싶어요

    • @good6241
      @good6241 4 년 전 +49

      그래도 성시경이 단어 번역하면서 이야기안끊기게함

    • @user-fb9md5kf9y
      @user-fb9md5kf9y 4 년 전 +170

      굳이 골라내자면 전현무가 제일 문제지 성시경은 그래도 정리를 하고 마무리 하는 등의 역할은 한단 말이야 유세윤한테 모자란 걸 성시경이 챙기고 전현무는 그냥 생각 없이 외국인들 무시하고 하는 행동이 눈쌀 찌푸리게 하니까

    • @user-yp3pm4sc3h
      @user-yp3pm4sc3h 4 년 전 +29

      77억의 사랑 코로나편 보고와보셈 비담3mc 만한 인물이 없음 우리나라엔 비담만큼 어려운 프로를 할만한 인재가 별로없음 딱 떠오르는건 윤종신 유희열 장성규 이적 정도?

    • @user-ur5ji2ix3x
      @user-ur5ji2ix3x 4 년 전 +1

      시즌 2 나온대요

    • @sftd6808
      @sftd6808 4 년 전 +9

      그래도 77억 사랑 신동엽 유인나 김희철 보다가 얘네 보면 선녀임 그냥 가끔 무례할때 빼고는 괜찮음

  • @stillkoh8596
    @stillkoh8596 4 년 전 +411

    근데 한국은 요즘 빨리빨리만 하는게 아님 완성도도 엄청 높음 때문에 물론 사람에게 압박감도 주고 스트레스를 주지만 저 성향때문에 빨리 변화하는 시대에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도 배웠지 난 어떤것이든 장단이 있다고 봄 근데 요즘은 난 긍정적으로 더 많이 봄

    •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년 전 +1

      그대신 삶의질 출산률 자살률 세계 최악으로 찍으며 인간다운 삶을 내다버린 아주 상콤한 나라로 변질되버렸죠~~~

  • @joonjang7996
    @joonjang7996 4 년 전 +90

    진짜 대충의 나라들이 빨리하면 질이 낮아진다는 말이 왜이렇게 웃기짘ㅋㅋㅋ 그러면 느리고 대충하는 그들은 무엇이었을까

  • @user-dl8yl5po8b
    @user-dl8yl5po8b 4 년 전 +350

    중국에서 80억이면 개쪼금 아닌가 인구수가 13억인데 한사람당 1원씩걷으면 13억..10원씩걷어도 130억... 100원씩걷으면 1300억.................

    • @user-ud2eb4ns5b
      @user-ud2eb4ns5b 4 년 전 +7

      그렇네요...??

    • @user-gx7rj1qz9i
      @user-gx7rj1qz9i 4 년 전 +39

      근데 중국에서도 돈을 낼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실제로 중국의 빈부격차는 상상을 초월하죠...

    • @user-jc3kz2gp3h
      @user-jc3kz2gp3h 4 년 전 +7

      빈부격차가 너무 심해요 조금 과장해서 10억명 정도는 하루벌고 하루 삽니다

    • @iloveeeyou_
      @iloveeeyou_ 4 년 전

      아...?

    • @lightj1289
      @lightj1289 3 년 전 +1

      단순하게 생각하시네

  • @user-se8gx7wh9s
    @user-se8gx7wh9s 4 년 전 +228

    타일러웃을때 입모양이 너무이쁘고 귀여운것가틈

  • @my.son.asks_tutorials
    @my.son.asks_tutorials 4 년 전 +582

    한국에 빨리빨리 문화가 그립네요.
    해외 공무원들 일처리 정말 느려요.
    한국은 전산화 및 모든 서류 처리와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지만..
    해외에서는 속터집니다.
    책들과 폰에 영화까지 다운받아 가져가도 지루함을 넘어 속이 타들어가요.
    한국은 친절함과 서비스도 짱인데..ㅠ

    • @user-oo2og9ph9f
      @user-oo2og9ph9f 4 년 전 +55

      저도 해외거주자인데 정말 동감합니다 ㅠㅠ 휴... 구청에서 세 시간까지 기다려 본 적있는데 .. 욕나올뻔... 아놔 빡쳐 외국분들은 한국의 빨리 문화가 별로다 좋다 신세계다 할 수 있지만 한국인은 빠르고 편한 곳에서 느린 곳으로 가버리면 답답함을 느끼기 마련이죠

    • @gkst3zip
      @gkst3zip 4 년 전 +23

      처음엔 우리나라 빨리빨리에 익숙해져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몇시간은 진짜 심하다 ㅋㅋㅋ 책과 영화가 필요할 정도라니 왜 이렇게 중간이 없을까요

    • @user-sr3ns6oj3h
      @user-sr3ns6oj3h 4 년 전 +10

      해외 2년 살았는데 진짜 개빡쳤음. 한국오니까 살맛남

    • @haej1350
      @haej1350 4 년 전 +18

      Lee Cags. 해외 거주중인데 너무 공감되네요ㅠㅠ정말 뭐하나 문의하는것도 몇일을 꼬박 기다려야 되고, 이런거 보면 한국이 진짜빠르죠. 그치만 한편으로는 서비스문화가 과하게 해석된점도 있는거같아요..그래서 갑을문제들도 많은거같구요.
      한국에서 비정상회담을 보고 외국생활후에 보니 느끼는점이 참 많네요

    • @TV-bw3kl
      @TV-bw3kl 4 년 전 +12

      여러 나라 사람들과 일해 봤지만 한국인이 가장 똑똑하고 부지런하고 근면 성실해요..

  • @slj4784
    @slj4784 4 년 전 +530

    폴란드인이 구두쇠인게 아니라 그 폴란드 인이 돈 없는 유학생이라서 그런거 아닐까.

    • @user-ro4sy1md2q
      @user-ro4sy1md2q 4 년 전 +36

      그렇다고 주먹 쥐고 손을 흔드는 건 심하지 않나..

    • @user-de8ji3qb8l
      @user-de8ji3qb8l 4 년 전 +73

      아 눈물난다...타지에서 돈 없으면 존나힘들어

    • @SJ-og8qf
      @SJ-og8qf 4 년 전 +29

      폴란드가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나라가 아니니 자국내에선 모르겠지만 그런 나라에서 부자나라로 유학생 신분으로 가면 서민층들은 부담되서 구두쇠로 변할 듯.

    • @SJ-og8qf
      @SJ-og8qf 4 년 전 +4

      @H. flu 한국을 부자나라로 표현한게 좀 ㅋㅋ 그러셨나보네. 어쨌거나 폴란드 보다 물가가 비싸고 소득도 높으니 폴란드 기준으로 말하면 부자겠죠.
      반대로 예를 들어 한국에서 부자나라 스위스로 유학을 갔다고 하면 이해 되시려나? 한국에선 그럭저럭 살 던 사람도 스위스 물가가 너무 비싸니까 상류층이 아닌이상 보통유학생 신분으로는 뭐든 아끼게 되는거 아닐까요? 반대로 동남아로 유학 간 한국 사람들은 상류층 놀이하던데 ㅋㅋ

    • @SJ-og8qf
      @SJ-og8qf 4 년 전 +3

      @H. flu 상대적인 개념을 모르시나? 한국과 비교해서 그렇다는 얘기죠. 그래서 첫 댓글이 오해를 불러올까봐 예를 다시 들었잖아요. 두 개나.
      절대적 빈곤을 얘기한게 아니라 상대적 빈곤이라고요. 그렇게 따지면 스위스 대 한국은 한국이 거지나라라고요. 뭔 말인지 이해가 가시나요?

  • @jinglejinglehan
    @jinglejinglehan 4 년 전 +582

    빨리빨리 얘기 6:02

    • @Serimi01
      @Serimi01 4 년 전 +304

      jingle jingle 생각해보니 좌표찍는것도 빨리빨리 습성인듯

    • @Lactea12
      @Lactea12 4 년 전 +4

      최고

    • @user-mf4dt9hw1d
      @user-mf4dt9hw1d 4 년 전 +1

      감사합니다 ㅋㅋ

    • @user-sn7gn8jh7f
      @user-sn7gn8jh7f 4 년 전 +37

      @@Serimi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네욬ㅋㅋㅋㅋ

    • @chori2
      @chori2 4 년 전 +8

      썸네일 좌표찍는건 외국영상에서도 흔함

  • @user-wc6pe2ue5u
    @user-wc6pe2ue5u 4 년 전 +216

    한국은 조급성+집단성+중앙집중성+역동성+극단성 등이 있음. 김영명 교수의 신한국론 책을 읽어보면 한국의 국민성을 이해하기 쉬움

    • @hb9179
      @hb9179 4 년 전 +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vi9mb4wt3w
      @user-vi9mb4wt3w 4 년 전 +2

      역동성을 어떻게 정의하시는지 궁금합니다.ㅎㅎ

    • @hsh5884
      @hsh5884 4 년 전 +4

      @@user-vi9mb4wt3w 제 생각엔 반응성, 민감성 같아요 유행이나 사상에 특히 민감한 한국 사회를 보아하니

    • @user-pd5ov6re9u
      @user-pd5ov6re9u 4 년 전 +3

      김무성, 유오성, 아우성, 정우성 등등

  • @chihuahua.
    @chihuahua. 4 년 전 +117

    독일 이미지는 차갑다 ㄹㅇ 공감...미국 교환학생 갔을때 느꼈음. 다들 키도 나무처럼 크고 자기네들 끼리만 놀고 정이없다 라는 느낌을 받음.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 미국 룸메도 똑같은말 하더라

    • @eisner7972
      @eisner7972 4 년 전 +13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도 다른 나라(멕시코, 인도, 이탈리아)는 얼싸안고 난리 났는데 독일인은 뭐집...하는 눈길로 쳐다보더라구요. 온도가 다른 것 같아요. 법, 질서 같은 것도 칼같이 지키고.

    • @jins6337
      @jins6337 4 년 전 +9

      그래도 여행자 차사고 난거 목격하고 도와주고 증인해주는 착한면도 있어요~장단점있죠^^

  • @leeyongbokwife
    @leeyongbokwife 4 년 전 +67

    안드레아스는 볼때마다 느끼지만 표정이 진짜 다양하고 웃김ㅋㅋㅋㅋㅋㅋ 한국 사람 같고ㅋㅋㅋㅌㅌ

  • @user-sw8bo6rr4c
    @user-sw8bo6rr4c 4 년 전 +289

    비정상회담 다시하자 ~~~~!!! 이런 명품예능을 왜 안하지?

    • @LeeHyoCheon
      @LeeHyoCheon 4 년 전 +15

      비정상회담 시즌2가 4~5월달에 시작하기로 했는데 정부/여성부의 압박으로 무산됐어요.
      각 나라의 않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 하니까 정치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을거라 생각해서 압박을 한거죠.
      거기다가 닭근혜가 하야 했다는 둥.... 이런 이야기를 하니까 여성부가 가만히 있을 수 없었던거죠.

    • @muskogee309
      @muskogee309 4 년 전 +36

      @@LeeHyoCheon 진짜요? 출처가 어디인지 알 수 있을까요?

    • @user-vr3kg3xv7t
      @user-vr3kg3xv7t 4 년 전 +29

      L Mister- 한남들 없는 얘기 지어내가며 여가부 멱살 잡는거 아직도하네? 죠리퐁 루머도 다시 한번 퍼뜨려보는게 어떰?ㅋㅋㅋㅋ 하여간 한남들 주작을 안하면 여혐을 못해요
      아재요 정신차리세요 나이먹고 흉하니까

    • @sunyong32598
      @sunyong32598 4 년 전

      아무래도 이전부터 지적했던 문제점인 소재가 다 떨어져서 그런 게 아닐까 합니다.

    • @park_sean
      @park_sean 4 년 전

      @@user-vr3kg3xv7t 저 댓글 단 사람이 한남인지 어떻게 알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carletjack188
    @scarletjack188 4 년 전 +37

    오취리 말을 참 이쁘게 하시네요. 한국은 빨리빨리해도 대충하지 않도 완성도가 높다고. 고맙고 그 부분 인정~! 질 좋은 메이드 인 코리아~!

  • @user-yo6th8lc5f
    @user-yo6th8lc5f 4 년 전 +54

    ㅇㅈ 한국 기업문화는 짧고 정확하고 빠른걸 좋아하지ㅠ 빨리 하라고 했지 대충하라고 한적 없거든‥

  • @user-om3ok2vy8i
    @user-om3ok2vy8i 4 년 전 +67

    그래서 시즌2 언제하냐고
    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발리라리비바라리빔
    빨리치기도 귀찮아서 몇개치고 복붙함

  • @user-xr5qv5lr2q
    @user-xr5qv5lr2q 4 년 전 +61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지
    한국은 빨리 빨리 하다보니 코로나에
    대한 대처도 빨라지고 진단키트도
    유일하게 수출 할 수 있는 나라가 됬지

    • @HAND_AXE
      @HAND_AXE 3 년 전 +2

      빨리빨리 한다는 것이 진단키트를 만드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는 명백한 근거가 있나요?
      뭐 하긴 쓰고 보니 '됬지'가 보여서 기대는 안 합니다만 ㅋㅋㅋ

    • @aceofbase4656
      @aceofbase4656 3 년 전

      @@HAND_AXE 님 말씀에 공감ㅎ

  • @user-qd9qz5rs4k
    @user-qd9qz5rs4k 4 년 전 +26

    전쟁 이후.. 삶이 피폐해져서 국민들이 빨리. 빨리 성장하자 해서 정말 빠른 성장을 한 건 나라의 자랑인데 아직도 뭐에 쫓기는 것처럼 살아가는게 너무 안타까워요

    • @1278sk
      @1278sk 2 년 전 +4

      그게 도리어 이제 우리서로의 목을 죄고있음, 다들미쳐가고있는거같음

  • @user-zj7hq1vm5p
    @user-zj7hq1vm5p 4 년 전 +51

    우리나라 빨리 빨리는 약간 외국이랑 다른게 외국은 빨리 빨리가 중간 과정이 어떻게 되든간에 시간 없으니 빨리해라 이런 느낌이고 한국 빨리 빨리는 자기들이 나 쉬고 싶은데 제한시간 까지는 몇 시간 남았으니 빨리 하고 쉬어야지 이런느낌임

  • @Ellie0518
    @Ellie0518 4 년 전 +95

    저는 한국어 가르치는 강사인데, 타일러씨 말하는거 들을 때마다 감탄+좌절해요 ㅎㅎ 우리 학생들도 언젠간!!!!!!!! 뽜이아!!!!!!!!!!!

    • @kiyjy7
      @kiyjy7 4 년 전

      비정상회담 처럼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불타는 토론을 하는 예능도 찾아보비 힘들듯 하네요

    • @sowhat8126
      @sowhat8126 4 년 전 +14

      타일러는 언어 측면에서 넘사벽이라서 ㅎㅎ 이건 강사나 누구의 힘보다 본인 타고남 + 노력 인듯해요.

  • @LUNA-ht7hg
    @LUNA-ht7hg 4 년 전 +101

    빨리빨리해도 실수가 있으면 안돼는게 한국 사회에 현실이져 ㅎㅎ 대부분 정확도+속도를 본답니다.
    (그러니 고도의 발전을 한거져)

    • @user-vo2of1vz8q
      @user-vo2of1vz8q 4 년 전 +12

      분명 감기도걸렸던것같음 성수대교, 백화점붕괴, 요번에 공사장철골떨어져서 예비신부죽은것까지도 씁쓸하더라구요

    • @LUNA-ht7hg
      @LUNA-ht7hg 4 년 전

      @@user-vo2of1vz8q 그쵸 ㅠㅠ 그 사건은 너무 슬펐져 ㅠㅠ

    • @user-pz6rl2qp1f
      @user-pz6rl2qp1f 4 년 전

      아 ㄹㅇ 국어 비문학;;;;;;;;

  • @user-wp5lc7uw9v
    @user-wp5lc7uw9v 4 년 전 +38

    이 영상 토론 분위기 되게 좋은거 같아요..! 무거울 땐 또 그것대로 좋지만 이렇게 다들 서로 친해서 훈훈한 분위기로 토론하는 것도 좋네요 ㅎㅎ

  • @factman491
    @factman491 4 년 전 +38

    노동자를 이렇게 괴롭히는 나라가 없지
    느긋하게 일하는 유럽인들 보면 참 부럽기도 한데 그렇다고 막상 서비스 받는 입장 되면 답답하고

  • @user-ok9bd8jn2h
    @user-ok9bd8jn2h 4 년 전 +21

    진짜 빨리빨리는 일하는 입장은 진짜 스트레스이고 늦게 되면 소비자도 짜증나고 이건 문제임 제발 한국인들 느긋했으면 좋겠다 너무 정신없게 살았음

  • @user-ql1zt9fu8c
    @user-ql1zt9fu8c 4 년 전 +88

    참 외국인이 간과하다라는 말을 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타일러 정말 대단👍🏻

  • @unamenosni7618
    @unamenosni7618 4 년 전 +20

    소비자들한텐 좋지만 일하는 사람에겐 힘든문화 ,, 근데 우린 소비자 임과동시에 일하는 본인임

  • @lhditoon5249
    @lhditoon5249 2 년 전 +27

    인력 충분히 주면서 빨리하라고 하면 우리나라의 장점이 될 수 있을텐데요.
    3인분을 1명한테 시키면서 인력은 쥐어짜내고 오너나 위에서는 책임 안 지려하고 , 고객이나 환자들은 질 높은 서비스를 원하고, 이렇게 이기적인 게 어떻게 장점인지 모르겠어요 . 우리나라 자살율 높은 것도 여러 분야에서 과로사 하는 것도, 이런 분위기가 미친 영향이 크다고 생각해요.
    시민의식이 높아져가고는 있지만 한참 멀은 것 같아요
    안타까워요

    • @1278sk
      @1278sk 2 년 전

      그결과가 출산율 세계최저 자살률 세계최고,

    •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년 전

      밥먹듯이 갑질하고 온갖 혐오 갈등 증오가 쉽게 일어나는 사회에 국민성이 개판인거죠~~

  • @Halo_677
    @Halo_677 4 년 전 +10

    진짜 비정상회담 유튜브알고리즘에 떠서 봤다가 재밌어서 쭉 시리즈 보고있는데, 어쩜 얘기하는 것마다 딱 지금 코로나사태에 이슈되고있는 주제들이 수두룩이냐ㅋㅋㅋㅋ진찌 유익한 프로였구나

  • @user-bj2cl7in7l
    @user-bj2cl7in7l 4 년 전 +229

    적어도 사회생활은 빨리빨리+성과주의 인게 한국인듯 ㅇㅇ

    • @user-uj4ke5bc4b
      @user-uj4ke5bc4b 4 년 전 +13

      성과주의?
      개 씹관료제 짬밥주의 ㅋㅋ

  • @kv7855
    @kv7855 4 년 전 +40

    타일러는 볼 때마다 느끼지만 진짜 한국어의 발음도 거의 완벽하게 하는것 같음 ㅠㅠ 천재

  • @Hinguripongpong5813
    @Hinguripongpong5813 4 년 전 +43

    팩트는 저기서 우리보다 느리면서 정확히 일처리 하는 나라 없음ㅋㅋㅋㅋㅋ

  • @user-vq8dh8se3c
    @user-vq8dh8se3c 4 년 전 +118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니라 다들 말을 천천히 해서 비담 클립 다 1.5배속으로 보고 있음 답답해 ㅋㅋㅌㅋㅋ 얼른 얘기해 얼른 다음 클립 봐야 돼

  • @user-ni2hf1ng6m
    @user-ni2hf1ng6m 4 년 전 +356

    댓글이 하나도 없어 빨리 써줘요
    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

    • @Yes__1
      @Yes__1 4 년 전

      d아 빠빠바라라비ㅏ릴비ㅏ빨리

    • @jhl6293
      @jhl6293 4 년 전 +65

      야 시끄러워. 좀 조용히해.

    • @jessicashin4
      @jessicashin4 4 년 전 +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이거 왜케 웃기지 ㅋㅋㅋㅋㅋㅋㅋ

    • @sweetbboom7246
      @sweetbboom7246 4 년 전 +1

      님도 내 답글 빨리 달아줘여x1억개

    • @ringring023
      @ringring023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엄청웃경ㅋㅋㅋㅋㅋ

  • @qoennmgdkfk6101
    @qoennmgdkfk6101 4 년 전 +12

    이제는 좀 그만 빨리빨리해도 되지 않나 생각한다. 느리게하자는게 아니라 적당한 속도로 살자는것. 택배같은거 바로바로 오니까 소비자입장에선 좋지만 그거 나르고 분류,상하차하는 사람들은 휴일도 없이 하루12시간 이상일하면서 죽어나감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로 인한 경제성장은 반드시 누군가의 희생으로 치뤄짐 이제는 사람들 인권이 위에 있어야하는게 아닌가싶음 빨리빨리문화를 자랑스러워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나라가 성장하기까지 무수한 사람의 인권과 건강이 희생된걸생각하면 마냥 자랑스러워만은 할수없다고봄

    • @junhapark6901
      @junhapark6901 4 년 전 +1

      이게 맞지 전태일열사 일만 생각해도...

  • @user-kg3vl6ry7j
    @user-kg3vl6ry7j 4 년 전 +6

    빨리빨리 하다가 중요한 것을 간과할 수 있다고 하잖아요. 크게 봐도 비슷한 것 같아요. 빨리빨리 성장시키려 했기 때문에 속이 빈 강정같은 모양새가 됐죠. 덕분에 어린 아이들부터 학원같은 것으로 고통받고 있고요ㅜㅜ

  • @ssoolee2480
    @ssoolee2480 4 년 전 +27

    근데 빨리빨리 자체가 부정적이기만한건 아니긴 한데, 국민 정서에 상당히 부정적이기도 하고, 대충대충은 안 하지만 큰 그림을 놓치는 경우가 꽤 있음

  • @naesaek9090
    @naesaek9090 4 년 전 +9

    요즘 회사다니면서 좀 힘든데 이번화 보면서 조금 슬퍼짐ㅋㅋ빨리빨리 정확히 열심히... 개공감..!! 우리나라에서 돈벌기 넘힘드러ㅠㅠ

  • @ws.6370
    @ws.6370 8 개월 전 +1

    빨리빨리 문화는 비극이고 절망이네요 빨리빨리가 완전히 없어지면 좋겠네요~

  • @user-vx5gx8ds2z
    @user-vx5gx8ds2z 4 년 전 +7

    참.. 다시봐도 재미있네.. 또 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엔 유투브가 발달해서 외국인들 생각도 잘 알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비정상회담이 다시 나온다면 정말 재미있을거 같아요

  • @kiyjy7
    @kiyjy7 4 년 전 +45

    별다방-스타벅스
    치킨 튀기는 할아버지-kfc ㅋㅋㅋ ㅋㅋㅋㅋ
    버거왕-버거킹

  • @user-ls3ni7sn1f
    @user-ls3ni7sn1f 4 년 전 +27

    3:41 3:45 표정변화 무엇ㅋㅋㅋㅋㅋㅋ섹시해ㅠ ㅠ ㅠㅠ ㅠ

  • @saycluaa
    @saycluaa 년 전 +9

    6:45 산업화시대에는 '빨리빨리'가 먹혔지만 이제 선진국으로 넘어가야 할 단계인데 아직까지 산업화시대 '한강의 기적'에 도취되서 빨리빨리 및 융통성만 강조하고 있으니 산업현장에서 일하다가 노동자들이 죽어나가고 오죽하면 '죽지 않고 일할 권리'를 제목으로 칼럼이나 기사가 나오겠나... 8:29 제발 이제 다음단계로 넘어가자.

    • @user-db2fu8gx1x
      @user-db2fu8gx1x 6 개월 전

      그럼 애초에 자원이라도 많던가 선도국가들처럼 식민지배하거나 기술발전을 일찍 시작했어야 하는데 둘다 아니니 태생적 흙수저국가에서 멀 바라는게 이상한거죠😢

  • @user-jj3qv1vw7d
    @user-jj3qv1vw7d 년 전 +4

    장위안이 우리나라에 대해서 잘 알고있는것 같은게 빨리빨리 해야되는데 잘해야되는거 완전공감 ㅠㅠ 그래서 자의적으로 인정받고싶은마음에 자의적으로 퇴근시간도 점점미루게되고 집에가서도 일하게 되고 그렇게해서 회사가원하는 마감일에 맞춰주는거 같음 그러다보니 친구들하고 수다떨시간도 연애할시간도 스트레스는 가족들한테 풀게되고 안좋은건 알지만 그렇게해서 개인적으로 얻는거또한 크다고생각함 자존감이라던지 남들보다 높은연봉이라던지 이걸위해서 자의적으로 열심히 한건 아니지만 이런것들이 따라오고 회사는 회사대로 좋은게 있다보니까 저는 긍정적이라고 봅니다 ❤️

  • @wonjung704
    @wonjung704 4 년 전 +156

    16:07 다니엘이 말하기 애매해하는게 세계2차대전 때문인가??

    • @armudi5947
      @armudi5947 4 년 전 +44

      저도 보자마자 그생각 들었음
      조직된 국민성이 낳은 최악의 결과물이었기에

    • @user-lp1jp8um6c
      @user-lp1jp8um6c 4 년 전 +17

      2차대전때 국민성을 이유로 대량학살한 역사가 있으니 말하기 조심스러워 질수 밖에 없죠

  • @user-sk6by3mh2a
    @user-sk6by3mh2a 4 년 전 +10

    맞음.. 우리나라 사람들 빨리 빨리 일 하는데 심지어 제대로 실수 안 하고 해야 된다는? 그런 거 때문에 가끔 정신없이 바쁠 때 나도 모르게 긴장하게됨ㅠ

  • @user-bn4jc4em9h
    @user-bn4jc4em9h 4 년 전 +116

    3:37 과하게 패셔너블 하긴 수영복 한장 입었구만ㅋㅋㅋ 저정도 외모면 비닐봉지 입어도 패셔너블 하겠네

  • @haslu6272
    @haslu6272 4 년 전 +10

    코로나 사태 터지고 이거 다시 봤는데
    빨리빨리 문화 가 원동력이 된건 맞음 ..
    실수 안하려고 대충하지않고 스트레스 받지만, 지금 전세계에서 안전한 나라라고 감히 말할수 있음

  • @user-bk2sr8kg7d
    @user-bk2sr8kg7d 4 년 전 +370

    국민성이 일본이 할말 많을줄알았는데 한국어 진짜 못하나보네..어떻게 캐스팅 된거냐 의견 말하는걸 본적이없음

    • @user-yt3hw8tm2r
      @user-yt3hw8tm2r 4 년 전 +42

      저 때가 sm연습생

    • @madara7068
      @madara7068 4 년 전 +149

      오오기가가장 똑똑함

    • @pingping-E
      @pingping-E 4 년 전 +66

      비담 정말 재밌게봤는데 유타는 뭔가 기억에 남는게 없음

    • @user-wu2gx8lk5p
      @user-wu2gx8lk5p 4 년 전

      제이름과 성까지 똑같아서 당황스!

    • @user-jl8ji4se4q
      @user-jl8ji4se4q 4 년 전 +73

      나이가 어려서 자기 나라의 경제상황같은 수준 높은 대답을 잘 못 하는듯

  • @user-ud7of8to4s
    @user-ud7of8to4s 4 년 전 +85

    영상 보면서 댓글 보기 ㅋㅋㅋ 한꺼번에 몇개씩 하기 ㅋㅋㅋ

    • @donkeyekyo7676
      @donkeyekyo7676 4 년 전 +6

      영상 보면서 댓글 보면서 똥x

    • @lovepaul7794
      @lovepaul7794 4 년 전 +1

      팝업창 띄어놓고 네이버뉴스보기

    • @user-dx9os1db1x
      @user-dx9os1db1x 4 년 전

      ㅇㅈㅋㅋㅋㅋ핸드폰으로 유투브보고 옆에 노트북 켜놓고 과제하면서 아침밥 데워놓기

    • @user-sj5jl9jj8i
      @user-sj5jl9jj8i 4 년 전

      과제할 때 창을 몇 개씩 띄어놓고 밥 먹으면서 하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oL_Nasus
    @LoL_Nasus 4 년 전 +6

    비정상회담 시즌2 빨리빨리 내놔

  • @0_0country
    @0_0country 2 년 전 +3

    우리나라 빨리빨리는 속도 정확성 품질 다 괜찮은데 문제는 안전임. 결국 자기 몸 갈아서 하는거구 그게 당연하게됨

  • @user-yz4vb9bi7v
    @user-yz4vb9bi7v 2 년 전 +5

    알베가 얘기할 때 더 주목하게 되는 거 하나는 중국에서도 거주한 경험이 있어서 동양권문화를 잘 이해하는 서양인의 시각 나름 균형잡힌 아이디어를 제시할 때 좀 감탄하게 되는 듯..빨리빨리 문화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으나 일하는 사람 입장에선 힘든 균형이 필요하다는 거 뭔가 듣고나니 대단한 통찰력도 아니건만 무릎을 탁 치게 된다.. 다들 스트레스 없이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는 문화 우리도 정착되길 바랍니다..

  • @user-gc1xf7qd1y
    @user-gc1xf7qd1y 4 년 전 +10

    빨리 정확하게를 좋아하지
    빠르다고 대충은 아님. 절대.
    게다가 남이 뭐 실수하고 대충한거 못봐줌
    우리나라 네비가 빠르고 정확한 이유가 그거.. 네비보고 길가다 뭔가 잘못된게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해달라 접수넣음.

  • @hyunjunglee5584
    @hyunjunglee5584 4 년 전 +38

    한국은 빨리 하는데 잘 하기까지 해야하니 힘든거예여ㅠㅠ 빨리 안하면 야 빨리 좀 해, 빨리 했는데 대충하면, 야 빨리만 하면 다니? 똑바로 해야지! ㅠㅠ 그래서 70년만에 이렇게 잘 살게됐겠죠?

    • @user-de7ub8qe3s
      @user-de7ub8qe3s 3 년 전

      근데 나만 빨리빨리를 못 느끼나?? 난 걍 보통수준 같은디;;

    • @niceday_5612
      @niceday_5612 3 년 전

      @@user-de7ub8qe3s 그럼 어디나라가 빠른가요?

  • @jeffporcaro4502
    @jeffporcaro4502 2 년 전 +10

    빨리빨리가 대충일 수 없는게 이나라는 사람 갈아서 돌아가는 나라라... 빨리는 하지만 절대 대충할수없음..

  • @user-ni2qw2hi5b
    @user-ni2qw2hi5b 4 년 전 +47

    3:40 안드레아스 표정연기보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볼때마다 터짐)

  • @min-a0107
    @min-a0107 4 년 전 +5

    비정상회담 시즌2 빨리빨리 해주세요

  • @dahe3333
    @dahe3333 4 년 전 +12

    빨리빨리 반대 하는 입장인데. 계산할때 택시나 버스탈때 진짜 등떠밀려 지갑 챙기지도 못하고 걍 다 쑤셔넣고 손가락마디마다 물건집고 후다닥 해야되는거 진짜 불편함
    나는 그러거나 말거나 천천히 하고 내리는 편인데 그래도 불편
    빨리빨리가 희생으로 강요될 때가 많아서 반대임

    • @dreamemory4388
      @dreamemory4388 4 년 전 +1

      빨리빨리 타고 내려라. 다른 사람이 너를 왜 기다려줘야하냐.

  • @healingk7243
    @healingk7243 4 년 전 +3

    일을 느리게 하면 늘어져서 맘이나 자세가 흐트러짐. 할때는 신속정확하게 하는게 능률적이고 좋음 쉴땐 쉬고 일할땐 빨리빨리!

  • @user-zj9vw5ke5l
    @user-zj9vw5ke5l 4 년 전 +4

    유타는 웃을때가 제일 좋아

  • @DY-uv7vr
    @DY-uv7vr 3 년 전 +8

    난 진짜 행동이 느린 편이고 여유 없는걸 못 버티는 타입인데... 한국에서 살아남으려면 빨리 해야한다는 압박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음....ㅠ

  • @soul8810
    @soul8810 3 년 전 +2

    그냥 빨리빨리보다는 안전하게 제대로 빨리빨리가 되야 희생하는 누군가 있기에 누군가는 편해진다는걸 알아야 희생하는 사람들에게 고마움이 생김

  • @user-nt5rv8mu7b
    @user-nt5rv8mu7b 4 년 전 +1

    지금딱 이맴버로 하면 좋겟어요 다 몰아서 보는데 이 멤버가 제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