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116-1] 〈공포정치 논란〉민주주의 국가에서 독재로 인식될까 민주주의로 받아들여질까 (Abnormal Summit)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2. 04.
  • | 20160919 비정상회담 EP.116
    ▶ 지구상의 반찬타임! ‘뭣이 중헌디!’
    각 국 대표들이 소개하는 다양한 이슈로 열띤 ‘찬반’ 토론을 가지는 ‘반찬’ 타임!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의 ‘공포 정치’ 논란!
    “6개월 안에 범죄의 뿌리를 뽑겠다!” 두테르테 취임 후 벌어진 ‘공포정치’!
    필리핀 일일비정상 대표 리고베르토가 전하는 ‘두테르테 공포정치 논란’에 대한 모든 것!
    공포정치 논란에 대한 멤버들의 불꽃 튀는 토론부터
    각 국 정치인들의 특권의식 논란과 막말 파문까지!
    ▶ “승부욕이 강해 모든 싸움에서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 나, 비정상인가요?”
    지고는 못 사는 남자!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
    배우 오지호와 함께 한 글로벌 공감 토크!
    “승부욕이 강해 모든 싸움에서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 나, 비정상인가요?”
    오지호와 비정상회담이 펼치는 각 국의 ‘싸움의 기술’에 대한 모든 것!
    각 나라에서 싸움이 일어나는 원인들은?
    그리고, 도로 위부터 SNS까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는 세계 각 국의 싸움들 大공개!
    싸움, 현명하게 하는 방법은?
    멤버들이 전하는 나만의 화해법까지!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K

  • @EEK_EAK
    @EEK_EAK 4 년 전 +2168

    필리핀 대표 말 진짜 조곤조곤 잘하네 ㅋㅋㅋ 처음엔 자기주장만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맞습니다, 그러나”이렇게 토론에 임하는거 보니 남 의견도 존중 할 줄 알고 그에 맞게 대응하는거 보면 한국어 실력이 대단한 듯.

    • @abcchocolatee
      @abcchocolatee 4 년 전 +29

      아우토반인력거 맞아용 한국어 실력이 진짜 대단하세용

    • @dwl8493
      @dwl8493 4 년 전 +69

      그니깐요, 말 조곤조곤 잘하네요, 필리핀 자국민입장에서 아닌 타국민들은 공포정치나쁘다 쉽게 말을 할수잇지만 필리핀 자국민 입장에서는 치안이 하루하루가 불안한 무법천지인 필리핀에서는 강경진압책이 단기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보는거겟죠.

    • @user-lk9nc5id7b
      @user-lk9nc5id7b 4 년 전 +5

      진짜 공보처에서 나온거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

    • @simpleisthebest61
      @simpleisthebest61 4 년 전 +13

      저도 저렇게 말 이쁘게 잘하고 싶어요~ 제가 저 자리였으면 어버버 하고 반대하는 사람 있으면 흥분 하고 했을듯 ㅠ

    • @hyunew
      @hyunew 3 년 전 +12

      다른 방법이 뭘까 저는 비정상멤버분들께 물어보고싶습니다 할때 와 진짜 토론의 준비가 되어있구나 생각들었어요

  • @kiyjy7
    @kiyjy7 4 년 전 +908

    럭키는 진짜 입담이 찰지다...
    총리가 뒤지게 욕을 먹었대 ㅋㅋㅋㅋ ㅋ

  • @user-mw1km3is2i
    @user-mw1km3is2i 4 년 전 +846

    찬성하는사람들은
    필리핀의 상황을 고려하는데,
    반대하는 사람들은
    필리핀의 상황을 고려하기보다는
    원론적인 얘기 위주로 하는거 같음
    (그나마, 알베르토는
    필리핀을 이해하는거 같고)
    이웃들중에 마약 투약자, 깡패들이 많으면,
    민주주의 사회에 대한 갈망보다는,
    살고 싶다는 생각부터 먼저들듯

    • @park5178
      @park5178 4 년 전 +120

      00 007 잘 간파하셨고 이게 진리입니다. 민주주의고 나발이고 일단 배고프고 삶이 힘든 사람들은 당장 눈앞의 빵이 생각나지 고차원적인 정치체계는 눈에 안들어옵니다. 애초에 자유민주주의는 경제발전의 토대로, 그 자양분으로 발전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 @hamin2920
      @hamin2920 4 년 전 +55

      맞아요. 그걸 아니까 멕시코 대표인 크리스티안도 찬성하겠죠. 길거리 걸어다니는 것부터가 공포일 정도면...

    • @kc8892
      @kc8892 3 년 전 +14

      @@hwww1538 그니까요 저걸 권력자가 악용하면 쩌둥이처럼되는거

    • @user-kRyan
      @user-kRyan 3 년 전 +5

      그럼 반대로 저 상황에 죽은 일반인들이 당신 가족이거나 지인이라면?

    • @user-jj2le8jm2o
      @user-jj2le8jm2o 3 년 전

      @@kc8892 히틀러나 무솔리니겠지
      아님 전두환 박정희랑 비교되거나
      마오쩌둥은 아냐

  • @deadpool113
    @deadpool113 4 년 전 +1631

    근데 저 분 한국어 실력이 ㄷㄷ하네. 거의 아나운서급인데

    • @vakus6359
      @vakus6359 3 년 전 +87

      바른 인성이 뒷받침해주고 거기에 논리력, 토론실력, 한국어 능력이 입혀진듯..
      공감하면서도 논점을 다시 잡고 질문을 역으로 하는건 정말 배워야 할 부분임..

    • @user-vb6et3tv7o
      @user-vb6et3tv7o 3 년 전 +38

      생김새도 한국인임 ㅋㅋ

    • @user-cw2lh7tj5t
      @user-cw2lh7tj5t 3 년 전 +29

      @@user-vb6et3tv7o 길구봉구인가?? 그 발라드 듀오.....그분들중 한사람이 게스트로 나온줄암 자막에 필리핀국기떠서 놀람ㅋㅋㅋ

    • @999qwerty2
      @999qwerty2 3 년 전 +6

      @wonkawilly K ㄹㅇ 목소리랑 발음톤이 그냥한국인임

    • @Royaluu.
      @Royaluu. 3 년 전 +10

      @@user-cw2lh7tj5t ㅇㄱ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보면서 계속 길봉생각남ㅋㅋㅋㅋㅋㅋㅋ

  • @Australia789
    @Australia789 4 년 전 +370

    저 필리핀에서 오신 분은 다른 나라 사람들은 필리핀에 대해 직접적으로 겪어본게 아닌데 저렇게 말하니깐 엄청 답답할 듯 ㅠ

    • @user-tu1dg5lv3b
      @user-tu1dg5lv3b 4 년 전 +27

      근데 필리핀이 ㄹㅇ 심각한건 부정할 수 없음.. 필리핀 자체가 원래 가문 중심 귀족정 성격이 있어서 정적 살인이 잦았는데 두테르테가 다바오 데스 스쿼드를 통해서 하는 초법 살인들은 그냥 시진핑식 부패 척결과 다를게 없음.
      심지어 본인이 부정부패의 끝판왕인데 무슨 부정부패를 잡는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

    • @prohightension2000
      @prohightension2000 4 년 전 +4

      필리핀 자체를 겪진 않아도 비슷한 상황을 겪은 나라는 충분히 있죠. 미국이랑 멕시코가 가장 큰 사례로. 물론 여기서 멕시커 대표는 공포정치에 찬성했지만...

    • @user-so2fx9tg7b
      @user-so2fx9tg7b 3 년 전 +8

      @@user-tu1dg5lv3b 진심 필리핀은 마르코스? 그 망할 독재자 땜에 이렇게 망한거임

  • @user-no3rv6gg8s
    @user-no3rv6gg8s 4 년 전 +922

    필리핀 대표 말하는 게 되게 또박또박 뭔가 은행원 같은 정보를 알려주는 직업군 같으셔 ㅋㅋㅋㅋ

    • @leelee-re4cw
      @leelee-re4cw 4 년 전 +2

      ㅇㅈ우리 건물 인포 데스크 선생님인 줄

    • @pininfarina575
      @pininfarina575 4 년 전

      제가 보기엔 뭔가 propaganda를 퍼트리는 talking point만 가지고 반복하는 느낌인데...단지 말하는 느낌이 또박또박이라고 신뢰가 간다는건... 스스로 생각을 하지 못하니 그냥 그럴싸하게 말 잘하는 약장수한테 속아 만병통치약을 사는 정치인들의 말에 속으며 사는 무지한 시민들이 잘하는것인데... 말을 또박또박하건 잘 못알아듯게하건 그 내용을 듯고 해석하고 사실관계를 팩트를 기준으로 판단하고 믿을만하다 못믿는다를 판단해야...

    • @honey_combo
      @honey_combo 4 년 전 +94

      pininfarina575 gr옘병은 home에가서~
      english쓰면 있어보이는 줄 아나뵈 YEMBYEONG

    • @user-dj8kb4sz7l
      @user-dj8kb4sz7l 3 년 전 +9

      @@honey_comb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q1vy9xp3g
      @user-bq1vy9xp3g 3 년 전 +7

      @@pininfarina575 제발.... 컨셉이겠지?

  • @user-dd1kl4ty7t
    @user-dd1kl4ty7t 4 년 전 +743

    필리핀대표 말 진짜 잘하고 토론자세도 너무 좋다. 솔직히 알베가 “뉴욕에서 강력범죄가 줄어든건 환경개선과 깨끗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그로 인해 범죄율이 56%나 줄었다” 라고 하는데 존중의 의미로 손바닥을
    보여주면서 그 부분도 공감한다며, 천천히 준비중이다 라고 하는데 태도가 진짜 좋네.. 가끔 대표들 흥분하면 반대의견은 듣지도않고 손부터 흔드는데 반대수가 저렇게 많은데도 끝까지 듣고 답하는 부분 너무 좋음. 근데 진짜 필리핀 공사관에서 나온 거 같음ㅋㅋㅋ 한국말도 잘하는데 말 자체를 논리적으로 조리있게 잘함

  • @mk36140
    @mk36140 4 년 전 +701

    필리핀 대표 호감이다 엄청난 논리적인 답변...

    • @user-cq4qn9xj8l
      @user-cq4qn9xj8l 2 년 전

      ㄷㄷ 저게 논리적인 답변이라는것에 대한 추천이 ㄷㄷ ㅋㅋㅋ

  • @user-ri4tw2dw9q
    @user-ri4tw2dw9q 3 년 전 +164

    저기서 필리핀 대표한테 완전히 공감할수 있는 있는사람은 멕시코 대표밖에 없다고 생각함.
    당장 길거리에서 총 맞아서 죽을수도 있는상황이 빈번한데, 그걸 환경미화 이런식으로 접근하면 정말 이해를 못하는거임.

  • @zlzydn1220
    @zlzydn1220 4 년 전 +752

    워 닉 진짜 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나무도 닉한텐 못비벼;;

    • @user-de7xg9yb5y
      @user-de7xg9yb5y 4 년 전 +264

      예쁘장한 얼굴에 그렇지못한 태도...

    • @All_white
      @All_white 4 년 전 +3

      닉이 누구지

    • @zlzydn1220
      @zlzydn1220 4 년 전 +5

      @@All_white 히틀러 얘기한 사람이요~!

    • @scottyoko703
      @scottyoko703 4 년 전 +47

      젊은 패기가 있음 ㅎ

    • @wristsosloppy528
      @wristsosloppy528 4 년 전 +49

      ㅋㅋㅋㅋㅋㅋ 다 해결하겟다는 사람이 히틀렄ㅋㅋㅋㅋㅋ

  • @user-oi6fj9hv4e
    @user-oi6fj9hv4e 4 년 전 +464

    필리핀 대표분 화면 가리고 들으면 한국사람같아,, 한국말 짱 잘해,,,

    • @deadpool113
      @deadpool113 4 년 전 +9

      한국인보다 잘하는듯

    • @user-gt8uy5hg7b
      @user-gt8uy5hg7b 4 년 전 +49

      화면 안가려도 한국사람인줄

    • @everym0rn1ng66
      @everym0rn1ng66 4 년 전 +24

      @겜매니아 근데 확실히 약간 이국적으로 생긴 한국인 느낌이 나긴 함 친구 중에 비슷하게 생긴 놈 있음

    • @user-wp6og7sh3q
      @user-wp6og7sh3q 4 년 전 +1

      어순이같아서

    • @kekw3271
      @kekw3271 4 년 전 +1

      내친구랑 또같이 생겼네. 살빼기전 뱅이랑 닮은듯

  • @Sunny-gj2vf
    @Sunny-gj2vf 4 년 전 +1813

    중국이 공포정치 머라하는거 왜케 웃기냐ㅋㅋㅋ

    • @user-rc1wm5kq3d
      @user-rc1wm5kq3d 4 년 전 +59

      끔찍한 문화대혁명시절이 있었기 때문에?

    • @user-sx4ct2nn9f
      @user-sx4ct2nn9f 4 년 전 +27

      마오쩌둥 ㅋㅋㅋ

    • @user-jj2le8jm2o
      @user-jj2le8jm2o 4 년 전 +86

      중국은 지금도 70년 공산당 공포정치하는 중
      근데 경제는 쑥쑥 자라남
      즉, 오히려 공산당 정권 체제가 중국 경제를 살려주고있음
      국민당 때는 경제 폭망인데 공산당 들어오고나서
      경제 활성화가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

    • @user-vo5og9mm5h
      @user-vo5og9mm5h 4 년 전 +29

      덩샤오핑의 공포정치는 본인이 잘해서 할 말 없는듯...마오쩌둥의 공포정치는 본인이 나라 파탄내서 욕 쳐먹어야지

    • @A.J_hun
      @A.J_hun 4 년 전 +75

      마오쩌둥 까지 안가도 위구르 티벳은 아직도 사람들 엄청 죽어나감. 중국에 반항하는 티벳에 한 마을을 중국군이 침범해서 대학살을 벌인 사건도 있었음

  • @doodoongsil3407
    @doodoongsil3407 4 년 전 +545

    필리핀 일일 대표 한국말 진짜 잘 한다. 발음도 정확하고 언어 구사력도 쩐다. 눈 감고 들으면 외국인일지 모를 정도. 강대국 대표들 나와 저 정도 말했음 한국말 잘 한다고 칭찬 나왔을 수준인데 아무도 칭찬 안 하네.
    비정상회담. 무척 재밌게 봤던 방송이지만, 이 방송에 초대되는 국가에 따라 차별하는 느낌이 드는 건 나 뿐인가?

    • @piecesiu6926
      @piecesiu6926 4 년 전 +12

      진짜 말잘함

    • @user-tg5pv4dl5e
      @user-tg5pv4dl5e 4 년 전 +32

      p___q _ ㅇㅈ 진짜 잘하는데 왜 잘한다고언급 안해주지 괜히 서운하네ㅡㅡ

    • @byeorubitsnim
      @byeorubitsnim 4 년 전 +8

      정말 억양까지도 완전 한국인같음 놀랄정도로

    • @Vera_jung
      @Vera_jung 3 년 전

      코피노 출신이라 그럼

    • @user-oq2gt4ik3h
      @user-oq2gt4ik3h 3 년 전 +3

      어휴 불편러 제발

  • @yhp5589
    @yhp5589 4 년 전 +361

    *국민의 90% 이상이 찬성하고 좋아할 정도면 저 나라의 민낯은 대체 어떤걸까.. 🤔😥 대부분 여행으로 잠깐만 머무르니 진짜 모습을 알수가 없는..ㅠ*
    그리고 필리핀 대표분 말씀도 잘하시고 토론 태도가 넘 좋네요.
    만약 비정상회담이 다시 한다면 나와주시면 좋겠어요ㅎㅎ 😊

  • @hankookwoo6268
    @hankookwoo6268 4 년 전 +819

    멕시코 출신만 깊게 공감하는게 슬프네

    • @koreailoveyou
      @koreailoveyou 3 년 전 +127

      진짜 대책 없다는 거 아는 거지
      멕시코는 심지어 대통령 선거에까지 개입하고 난리도 아님
      무고한 몇 명이 안타깝게 휘말려서 죽게 될지언정 뿌리를 뽑아내는 게 시급하다는 걸..아는 거지
      그치만 그 무고한 몇 명은 어떡하냐는 것이 이제 또 문제고....
      우리나라 과거로 가보면 한국전쟁 당시 빨갱이인지 아니면 그냥 농민인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죽이고 봤던 민간인 학살의 역사가 있고
      베트남의 과거에도 베트남전쟁 당시 민간인 학살 똑같은 경우가 허다 했음
      콜롬비아도 마약범죄자들 뿌리 뽑는다면서 선량한 농민들 학살하고 성과로 보고하는 등
      고름을 걷어내기 위해 멀쩡한 살들도 같이 잘라내야 하느냐? 무조건 그래야겠죠
      근데 이 경우 멀쩡한 살들이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숨이라는 점이라는 게 참 ㅎㅎ..

    • @user-kj2wu5lr5s
      @user-kj2wu5lr5s 3 년 전 +1

      @@koreailoveyou 멕시코는 치안이 북부만 막장이라던데 아닌가요?? 중부는 정부가 잡고 있고 남부는 반군이 잡고 있다고 들은것 같은데

    • @koreailoveyou
      @koreailoveyou 3 년 전 +5

      @@user-kj2wu5lr5s 수도가 위치한 지역은 안전하다고 들었습니다

    • @Gabrieljesus3847
      @Gabrieljesus3847 3 년 전 +1

      @@koreailoveyou 그 반대인데요

    • @koreailoveyou
      @koreailoveyou 3 년 전 +2

      @@Gabrieljesus3847 수도 지역은 안전하다는 게 크리스티안이 한 말인데요?

  • @user-jo7rs3ve7t
    @user-jo7rs3ve7t 4 년 전 +218

    중국은 부정부패만 척결하는게 아니라 핑핑이 욕해도 잡혀가잖아 ㅋㅋㅋㅋ

    • @user-rc3br9un2h
      @user-rc3br9un2h 3 년 전 +9

      중국사람들이 말은 잘 안하고 핑이 좋아하는 것처럼 말해도 대부분이 속으론 욕 많이할거래요

    • @Regonidaaaa
      @Regonidaaaa 3 년 전 +13

      @@user-rc3br9un2h 요거 ㅇㅈ 내 중국친구가 검열 너무많이한다고 시진핑핑이 욕해서 놀랐음 ㄷㄷ

  • @tanul778
    @tanul778 4 년 전 +298

    필리핀 사람도 이해가 되긴함 필리핀 가본사람은 알아 어디가든 총든 가드가있고 백화점 들어갈려고하면 소지품검사 싹하고 슈퍼는 물건만 받을수있는 조금한 구멍하나고 공포정치보다 지금은 갱단들이 더 무서우니까 지지율이 높을수밖에 경찰이 처리하라고해도 경찰도 어짜피 갱단소속일듯 저런나라는 어찌해도 답이 없네

    • @user-fd3bz6lx2r
      @user-fd3bz6lx2r 4 년 전 +8

      ㅇㅈ 시골가면 밤에 존나 무서움

    • @user-lr6jx4sl7t
      @user-lr6jx4sl7t 4 년 전 +1

      조그만....

    • @user-mf7vx2zz8k
      @user-mf7vx2zz8k 4 년 전 +6

      몇년전만해도 밤에 나이키운도화신고있으면 칼빵맞고 뺏긴다는 괴담이 있었지

    • @goen1213
      @goen1213 4 년 전 +4

      필리핀 민증도 없다는거에 진짜깜짝놀람 개판인 이유가있음

    • @yapkim8926
      @yapkim8926 4 년 전 +2

      @@user-fd3bz6lx2r 시골은 괜찮던데 마닐라가 좀..

  • @ffqqetsc23
    @ffqqetsc23 4 년 전 +107

    공포 정치보다 무서운 높은 범죄율이라니... 솔직히 상황이 저 정도라면 다른 나라에서 뭐라고 할 수 있을까 싶음...

  • @handling913
    @handling913 4 년 전 +214

    필리핀 대표분 거의 말빨이 타일러급인데요...ㄷㄷㄷ

  • @__danzi
    @__danzi 3 년 전 +59

    와 필리핀 대표분 말 유창하시다.. 정리도 해주고
    원래 엄청 정신없는데 역시 토론에서 사회자는
    필요한 존재인걸 깨닫고 가는 영상이네요ㅋㅋㅋㅋ
    뭐 투기장같은 느낌이 비정상회담 매력이긴 한데
    게스트 패널이 저렇게 비중있게 이끈게 처음이라
    나름 애청자라.. 신기

    • @__danzi
      @__danzi 3 년 전 +1

      그리고 닉 말한부분 섬뜩햌ㅋㅋㅋㅋ 우리 독일도
      그런사람 있어요. 히틀러라고. ㅋㅋㅋㅋㅋ
      하긴.. 근데 필리핀은 어쩔수 없는 상황이지 않나 싶기도하고
      솔직히 히틀러가 사람들 죽이는건.. 걍 본인 개인적으로
      복수심에 유대계 죽인거 아닌가 인종은 모르겠고
      대부분 유대교 믿는 사람들 수용소에 가둬놓고 이유도없이
      죽인 미치광이.. 은근 경제살리는 척 결국 다 말아드신..
      필리핀은 잘되길 바래야죠. 가뜩이나 자국역사도
      짧은데 ㅠ 역사가 좋은 방향으로 가야 국민들도 희망을
      품고 살아가지 않을까. 대통령 언제 당선됐더라
      필리핀을 18년 1월에 갔는데, 기억이 안 나네.
      길거리 위험한건 맞으니까. 위생도 그렇지만
      그냥 안전하지 않음. 범죄 관련도 그렇고 대부분의
      국가가 치안이 좋지 않지만 필리핀도 마찬가지니..
      그래도 필리핀 개인적으로 좋은 이미지임. 동남아
      국가중에 하나만 추천하면 필리핀. 태국도 좋고..
      태국은 일단 뉴델리가 압도적으로 발달했고 하이쏘라는
      말 있을정도로 부자들도 많이 있는 수도라 있을건
      다있고 필리핀은 언어적으로 영어 구사하는 분들이
      많음. 필리핀어 있는건 처음 앎. 그냥 식민지 생활
      오래했다는것만 들었어서 직접 가보니 배운점이 많음.
      역사 박물관 갔는데 건물 작은것도 있지만, 그냥
      체험관 느낌인게 자국역사가 없다고해도 무방 ㅠ
      근데 자연환경이 진짜 예술.. 경관하면 캄보디아도
      진짜 짱임. 자연 중요하게 생각해서.. 하늘 정말
      맑았고 시골로 가면 건물 높은게 하나도 없어서
      그 구름이 엄청 크고 새파란데 하늘이 뻥 뚫린 느낌이
      정말 예뻤고, 한국에서는 시골에 가야 그나마
      느꼈었는데 아무튼 그때 느낀 감성.. 절대 다시 못느낄듯ㅠ
      논밭도 뭔가 예술적이었다.. 한국 시골이랑 다른점
      없다 느꼈는데 자연쪽으로는 진짜 예뻐서 노트에 최대한
      비슷하게 그릴라고 샤프, 볼펜으로 막 감성 스케치하고
      그랬음. 차로 달릴때 푸른 이미지가 예뻤음. 뭐 위생이나
      길거리 쓰레기는 말 못할정도긴해서 쓰루..
      태국 필리핀은 편함. 편리한게 많고 프랜차이즈 지점
      맥날 kfc 다 있으니.. 쇼핑몰도 대부분 큰곳으로 갔는데
      괜찮았음. 저렴한데 양 많아서 다 쓸어오고 싶었다
      물론 오레오과자 한정.. 바디로션같은거 좋다고
      인터넷에서 봤는데 그 코너는 갈 시간이 없었으..
      식료품 코너가 넓어갖고.. 캄보디아는 시엠립인가
      앙코르와트 원툴느낌.. 심지어 수도도 그 공항 내리고
      좀 달리면 특별한게 없음 전부 주택가밖에 없고
      조 용하고 아무것도 없지만 그게 오히려 낫나..?
      캄보디아 가면 킬링필드 관련 유적지는 한번 가보는것도
      좋음. 앙코르와트 화려하긴 한데 솔직히 사진원툴이야
      거기도.. 입구에서 전체컷 찍을땐 이쁜데 움직이다보면
      다리가 힘들다.. 그 마의 계단은 쬐금 무섭 경사가 있어서
      근데 심각하진 않고 다 지지대 계단 설치있어서
      예전에는 직접 돌? 걍 유적지 밟고 올라갔다는거에
      충격ㅋㅋㅋㅋ 보존이 아니라 훼손을 하는격.
      거의 마지막바퀴쯤은 훼손이 심해서 걍 납땜해둔 느낌
      중간중간 무너진 돌덩이들도 그냥 막 있고.. 주변에
      나무가 많아서인가.. 킬링필드 유적지는 좀 끔찍.
      자세하게 구현되어서 무섭고 약간 형벌 내렸던 곳을
      바로 유적지로 보존해서 현실성이 뛰어남. 희생자
      얼굴 사진도 흑백으로 수놓은 방도 있고.. 해골탑도
      있는데 프랑스에 있는 뭐더라 콜ㄹ.. 지하에 해골있는
      그 사진도 떠오르고 떨떠름하지만 역사 체험이라 의미있었음

  • @a72526056
    @a72526056 4 년 전 +132

    12:29 전현무: 중국도 공포정치가 있죠?
    아 네 저희 천안문에서 시민들한테 무차별 난사한 사례가 있어용. 근데 중국은 자꾸 없는 일이라고 뻥쳐요

    • @junghyeoncho3329
      @junghyeoncho3329 4 년 전 +3

      지금도 그거에 관련된 댓글 못달아요. ㅋㅋ

    • @user-js5rq3bp8m
      @user-js5rq3bp8m 4 년 전 +14

      @_ Failee 조금만 주변국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중국은 그냥 쬐금 잘사는 북한인걸 알텐데 저 양반은 뉴스도 안보는지
      아니면 다 알면서 공개처형식으로 묻는건가

  • @bdanjuman
    @bdanjuman 4 년 전 +284

    근데 필리핀은 지금 저롷게 안하면 진짜 망할것같음ㅋㅋ

  • @jieuneekim
    @jieuneekim 4 년 전 +62

    2:58 와 필리핀대표 말 너무너무 잘하시는거 아니에요!? 목소리도 너무 좋고 발음도 외국인이라는 생각이 전혀 안드네... 우리나라 왠만한 사람들보다도 자신감있고 발음이 더 좋은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일러 일리야 독다 새미한테 비벼도 절대 지지않을만한 실력인거같아요!

  • @Da_vava
    @Da_vava 4 년 전 +42

    필리핀에 반년 좀 넘게만 살아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두테르테가 다바오의 시장이던 시절부터 치안이 진짜 좋아졌어요. 혼자 다녀도 다바오는 괜찮다고 했구요. 민다바오말고 다바오요. 그래서 저는 두테르테를 지지하는 이유를 잘 느끼고있네요

  • @user-ge7jz3ew4f
    @user-ge7jz3ew4f 4 년 전 +135

    진짜 노빠꾸 닉 너무 좋다 돌려 말하지 않고 할말 다 하는거 사이다야ㅠㅠㅠㅜㅠㅠ

  • @user-ym6iv3wy9u
    @user-ym6iv3wy9u 4 년 전 +258

    뭔가 이런 주제 나올때마다
    타일러의 그 동그란 눈동자가 떠오르고 ㅋㅋ

    • @user-he3oy5ih3s
      @user-he3oy5ih3s 4 년 전 +5

      추꼬 타일러 생쥐같아ㅠㅠ 넘 귀여워요ㅠㅠ

  • @user-od4rs6xj8x
    @user-od4rs6xj8x 4 년 전 +70

    저 필리핀 대표분 그 예전에 박명수랑 같이 가요제 나왔던 재환씨 생각나게 하는 화법이네ㅋㅋㅋ 나긋나긋한 ~입니다

  • @samanthalee8837
    @samanthalee8837 4 년 전 +326

    11:29 닉 히틀러 언급ㅋㅋㅋㅋ

  • @chanmupark8289
    @chanmupark8289 4 년 전 +83

    필리핀은 1년이상 살아보면 두테리트를 지지할 것이고 잠시 여행 갔다 왔거나 안 갔다면 지지하지 않을것이다.

    • @asdfg4602
      @asdfg4602 4 년 전 +21

      필리핀에 6개월있었는데 저는 첨에는 부정적이였는데 필리핀에 살다보니 필리핀사람 다수가 지지하고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잘하는사람이라고생각하네요.

    • @user-pz4cp1pi7y
      @user-pz4cp1pi7y 2 년 전 +1

      투테르테가 그럼 깨긋하냐 그럼 아니거드요 ㅋㅋ 독재자들이 처음에는 다 좋은말로 구슬림

  • @lazy1326
    @lazy1326 4 년 전 +46

    필리핀분 발음 너무 좋다~~완전 멋잇어~!!

  • @user-bl5vi5ym7x
    @user-bl5vi5ym7x 4 년 전 +80

    오 뭐야 왜 댓글이 없어 했더니 12분전,,,,
    비정상회담은 댓글보는 재미가 쏠쏠한데ㅜㅜㅜㅜㅜㅜㅜㅜ

  • @sweetsalt8925
    @sweetsalt8925 4 년 전 +39

    두테르테가 다바오에서 시장을 10년정도 했는데 지금도 정말 안전하고 여자 혼자 밤에 돌아다녀도 안전한 곳임... 마닐라나 세부랑 다바오랑 비교했을 때 정말 다바오가 안전한 곳이라고 느낌..

    • @user-hs9he3xy9g
      @user-hs9he3xy9g 4 년 전 +16

      ㅇㅈ ㅋㅋㅋ강력범죄 뿌리 뽑을려면 강력하게 나가야지
      멕시코처럼 어물쩡 거리면 개판되는거임

  • @rainforest555
    @rainforest555 3 년 전 +14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지금 아시아에 대해서 공부하다보니 이런 프로그램이 너무 소중했습니다.

  • @user-yi9up1qu3h
    @user-yi9up1qu3h 4 년 전 +65

    리고 발음완전좋당,, 말도잘해 한국인같다

  • @2dwpus
    @2dwpus 4 년 전 +59

    국가기반 시스템이 어느정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해야 법을 들이밀고 인권을 따질텐데 그것을 제정하고 집행하는 국가기관마저 각종 갱단, 범죄와 깊숙히 연루되어 있다면 이것이 좋아질 수가 있을까요. 급한 불부터 끄는게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 @user-ii4zt3vk5p
    @user-ii4zt3vk5p 4 년 전 +52

    멕시코대표분 감탄하는게 눈에띄네요 ㅋㅋ 남미에서 저런 발언하면 다음날 변사체됩니다.. 필리핀.. 멕시코에 비하면 진짜 양호한거지..

  • @wls488
    @wls488 3 년 전 +18

    아니 왕심린 필리핀이랑 정치적문제를 올림픽에서 저렇게 유치한 방식으로 드러냈다는 걸 저렇게 천진난만하게 말하는거보고 ㅈㄴ 충격먹었닼ㅋㅋㅋㅋㅋㅋ타국가 대표들 앞에서 대놓고 누워서 침뱉네 필리핀 대표가 기자의 manner 문제라고 바로 일침놓는데 말해봐야 알겠냐;

  • @shiki_0217
    @shiki_0217 3 년 전 +64

    크리스티안이 공감하고 고개 끄덕이는거보면 멕시코 상황도 진짜 ㅋㅋㅋㅋㅋ

  • @user-zf4xh1sw1i
    @user-zf4xh1sw1i 4 년 전 +94

    반대 하는 사람들은 필리핀의 실제 상황을 전혀 모른다..

  • @abcchocolatee
    @abcchocolatee 4 년 전 +8

    뭐든 단기간에 해결하려하면 부작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상황이 최악이어도 멀리 보고 차근차근 해결해나가야 하는 이유입니다.

  • @cinbi321
    @cinbi321 4 년 전 +23

    필리핀 대표 분 나긋나긋 인상 좋으시다ㅋㅋㅋㅋㅋ

  • @Eastsea2
    @Eastsea2 4 년 전 +31

    공포의 정치보다 공포의 사회... 와 공감...

  • @user-hb2fd8pe1s
    @user-hb2fd8pe1s 4 년 전 +2

    오헬레엉 이거 귀여워요 하면서 웃으시는거 너무 좋아요❤️

  • @user-14883
    @user-14883 4 년 전 +33

    필리핀 사람 진짜 한국인같다. 억양은 좀 달라도 말하는 분위기가 한국인

  • @user-cc9lt2sr5i
    @user-cc9lt2sr5i 4 년 전 +123

    필리핀 대표 길구봉구의 길구 닮았다ㅋㅋ

  • @user-kx5fd1pd3f
    @user-kx5fd1pd3f 4 년 전 +6

    진짜 말 잘하신다 필리핀 대표분

  • @CC-ht2td
    @CC-ht2td 2 년 전 +2

    필리핀 대표 진짜 말 잘하네 논리적이고 언어구사력이 엄청 뛰어나서 간만에 토론 보는 맛이 있어요!

  • @user-pi5lq5fu2d
    @user-pi5lq5fu2d 4 년 전 +118

    필리핀 대표 뭔가 만화캐릭터 같아ㅎ

    • @A.J_hun
      @A.J_hun 4 년 전

      동남아 바닷가에 사는 문신 많은 원주민 비주얼 딱 동남아 원주민 캐릭터가 저런 스타일임

    • @jroad7370
      @jroad7370 3 년 전 +1

  • @Limgyuwung1
    @Limgyuwung1 4 년 전 +64

    닉이 우리도 저런 사람 있었다고 히틀러라고 할때 움찔..

    • @caesar_0
      @caesar_0 2 년 전

      섬짓하고 살벌한 독재자...

  • @user-bp4gg7rt7d
    @user-bp4gg7rt7d 4 년 전 +6

    와 필리핀분 발음도 그렇고 너무 잘하시네요 ㄷㄷㄷ

  • @rhg8005
    @rhg8005 2 년 전 +9

    비담 다시 해줘라ㅜㅜㅜㅜ 진짜 유익했는데

  • @user-me6nh1mf3u
    @user-me6nh1mf3u 8 개월 전 +1

    비정상회담 제발 다시 해주세요 ㅜㅜ

  • @chrislee4940
    @chrislee4940 4 년 전 +301

    중국 진짜 밴댕이 소갈딱지같다

    • @user-rf5qz7gc1f
      @user-rf5qz7gc1f 4 년 전 +86

      중국은 애초에 나라간의 관계를 상하관계라고 생각해서 자기보다 못한나라한테 함부로하고 자기보다 위라고 생각하는 미국은 따라잡으려고 기를 쓰죠. 자기 혼자 아직 21세기를 맞이하지 못한 나라인듯

    • @Gersang006
      @Gersang006 4 년 전 +33

      아직도 구닥다리 중화사상에 찌들어있어서 그럼

    • @user-hk5wb9ql6k
      @user-hk5wb9ql6k 4 년 전 +55

      진짜 개념있는 중국인들은 천안문 사태때 다 죽고, 남은 사람들은 무지하거나 공안때문에 침묵하는 사람들밖에 안 남음..

    • @user-xd3ev7ly8s
      @user-xd3ev7ly8s 4 년 전 +17

      그런 말 하면 안 돼요 ~ㅋㅋㅋㅋㅋㅋㅋㅋ중국은 지네가 대부의 나라 손이 큰 나라 관용을 하는 나라로 생각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중국인 만나봤는데 인도애들은 도덕적 양심이 없는데 얘네는 도덕적 양심도 없고 지네 국뽕에 취해 말 안 통함

    • @user-td2np1sb4n
      @user-td2np1sb4n 4 년 전 +1

      한국말에 그런 표현이 있었나

  • @user-ed4rv5mp6n
    @user-ed4rv5mp6n 4 년 전 +19

    필리핀 게스트분 한국말 진짜 잘하시넹 억양도

  • @markcocobolt4431
    @markcocobolt4431 4 년 전 +43

    왜 다시 비정상회담 안하는지...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이런 시사예능 토크쇼가 필요한데...

  • @kiromak1788
    @kiromak1788 년 전 +4

    만약에 시즌2 나오면 필리핀 대표 저분이 고정되었으면 좋겠어요 너무 좋앙!!

  • @Raysunghwa
    @Raysunghwa 4 년 전 +3

    비선진국, 성장과도기에 있는 나라들은 극단적인 개혁으로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할때가 있음
    지금 유럽의 선진국이라고 불리는 나라들도 국가가 생겨나는 과정에 혁명, 개혁으로 사회시스템을 바꾸면서 시작했으니까
    프랑스혁명과정에서도 왕족들을 제대로된 재판을 해서 처형한것도 아니지 않나?
    하지만 그런 개혁을 통해서 제대로된 민주사회를 만들수 있냐는 건 또 다른 문제임
    부정부패가 만연한 국가에서는 국민의 의식의 발전과 참여가 없이는 민주사회가 뿌리잡히기 힘듬

  • @vavfact6017
    @vavfact6017 4 년 전 +31

    천천히 준비하고있다 = 아직 의견만있고 현실가능성은 없다.
    워낙 정치적인 발언이라서 제일 싫어하는말 ㅜㅜ

  • @user-ny4yc6ih7z
    @user-ny4yc6ih7z 4 년 전 +18

    필리핀 장기적으로 해결하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는데...
    52려 이런 정치가 가장 적절한 해결책일 수 도

  • @user-js1nm1ye8q
    @user-js1nm1ye8q 3 년 전 +11

    물론 제가 필리핀에 살아본게 아니라서 마냥 왈가왈부 할 수는 없지만 필리핀 사람들이 최소한 이건 기억해야 된다고 봅니다. 닉 말처럼 독일이 1차대전 패전후 전쟁 배상금 지불문제로 화폐를 미친듯이 찍어댔고 그로인해 생긴 지독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독일 국민들, 경제가 풍비박산난 상태에서 그런 상황을 모두 해결하겠다고 나타난게 아돌프 히틀러고, 그때 국민투표에서 히틀러가 88%의 찬성으로 총통에 취임했어요. 물론 필리핀 대표의 말도 일리는 있죠. 치안이 무너지고 부정부패가 만연한 상황에서 선진국의 법치국가 논리를 갖다붙이는건 부적절하겠죠. 분명 강력한 정책도 필요할거고요. 하지만 그걸 모두 감안한다하더라도 민간인들로 이루어진 자경단이 마음대로 사람들을 사살하고 다니는건 진짜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 그 중에는 분명 무고한 사람들도 많을텐데 그 억울하게 죽어간 수많은 생명들에게 대의를 위한 일이니 너희가 목숨을 희생하라고 누가 감히 함부로 말할 수 있죠? 그들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 친구들인데? 그리고 두테르테 한테 모든 칼자루를 다 쥐어줬다가 저 사람이 나중에 권력욕에 변절해서 나중에 그 칼로 자신에게 반기드는 국민들을 치려고 하면 그때는 두테르테를 뭘로 막죠?

  • @user-xv7ul2cz7c
    @user-xv7ul2cz7c 4 년 전 +3

    필리핀 분 한국어 솜씨가 해외동포 수준이네요.. 말씀도 조리있게 잘하시고... 멋지심

  • @igot1t
    @igot1t 4 년 전 +7

    뭐야 ㅋㅋㅋㅋ 말 진짜 잘하신다 필리핀대표분,,, 눈 감고 들으면 걍 한국인 인줄 알거같음

  • @strusinskakasia2831
    @strusinskakasia2831 4 년 전 +9

    일장일단이 있는일이지만, 필리핀에 실제 가보니, 두테르테 총리가 이시기에 등장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몇년전에 마닐라는, 여행자를 위험에 빠뜨리는 범죄가 매우 많았어요.
    그리고, 시민들은, 언제 죽을지 모르는 상황이었어요. 매일의 가족들의 안위를 보장할수 없었던 상황이었는데...
    그만큼, 치안이 너무 안 좋았고, 범죄자에 대한 처벌의지 조차도 없었던 나라였습니다.
    물론, 저렇게 되면, 반대파를 숙청하는 부작용이 있겠지만, 분명히, 예전의 필리핀 상황보다는, 현재의 상황이 더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두테르테 총리는, 필리핀을 사랑하는 사람인것은 분명합니다.

  • @user-xd3ev7ly8s
    @user-xd3ev7ly8s 4 년 전 +20

    근데 솔직히 필리핀은 공포 정치가 어느정도 필요함. 경찰도 부패하고 마약 도박은 서민의 일상이 되어버렸고 공공복지 정책 아무것도 안 되어있고 현재 바꿔야할게 너무 많음.자유로운 분위기의 정치는 필리핀 상황에 안 맞는다고 생각함. 현재로써는 강력한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부정부패와 마약 도박 관련 범죄를 청산해야한다고 생각함

  • @veryaeche9949
    @veryaeche9949 년 전 +5

    이건 찬반 양측 의견이 다 이해가서 ㅜㅜ 보면서도 안타까웠던...
    필리핀이랑 멕시코 상황이 너무 심각해서 강력한 공권력으로 제압해야 한다는 주장도 납득은 가는데 결국 이런 공포 독재 정치의 엔딩은 정해져 있으니 ...

  • @happydain2
    @happydain2 4 년 전 +51

    내친구의집은어디인가도 정주행 올려주세요⭐️⭐️⭐️⭐️⭐️⭐️⭐️⭐️⭐️⭐️⭐️⭐️⭐️

  • @hemlama111
    @hemlama111 4 년 전 +28

    필리핀 상황은 솔직히 어쩔 수 없음 저렇게 안하면 절때 못바뀜

  • @reinhard290
    @reinhard290 3 년 전 +1

    이게 상황이 극단적이라 극약을 처방하는게 맞지라고 하다가도 나, 친구, 가족이 부작용으로 피해를 본다면? 하고 생각해보면 애매해진다...

  • @user-ko7nf7vb8z
    @user-ko7nf7vb8z 2 년 전 +5

    자국민 동의가 더 많다. 그것은 심각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다른나라 사람이 가타부타 할일이 아니다.

  • @user-kw7kh5vx8x
    @user-kw7kh5vx8x 2 년 전 +7

    대학교때 필리핀 대표로 나온 사람이랑 같은 수업이었는데 그때도 한국말로 논리적으로 잘하긴 했음 근데 제 전공은 영문과 저 친구는 영문과 수업 몇개 들었는데 당연히 한국어 영어 다 잘했죠~ 교류 활동에서도 많이 만남

    • @user-tz1vs4oc5q
      @user-tz1vs4oc5q 2 년 전 +1

      오오 준비 마니 하신 것도 맞지만 그 때에도 이미 토론 실력이 높으셨군요!

  • @FunkyXtreme
    @FunkyXtreme 3 년 전 +9

    무고한 사람들이 살해당하면 어떡하냐 걱정들 하시는데 마약쟁이들이 부패경찰포함 그 지역 장악하고 시민들 탄압하니 웬만한 사람들은 누가 마약조직원인지 다 안다고 하네요 군진압만으론 한계가 있으니 지역민들에게도 비질란테로서 사살할 자격도 주는것이고 이런 무법지대에서 선진국관점으로 인권존중거리는거 솔직히 위선으로 밖에 안보임

  • @user-gu9dp5jb3k
    @user-gu9dp5jb3k 4 년 전 +7

    진짜 또박또박하게 말하고 되게 예의있게 말하는거 보니까 보기 너무 좋다
    그 전에 전현무 깝치는거 보고 와서 좀 불편했는데 이 화 보니까 풀리네

  • @InOS-ex6hb
    @InOS-ex6hb 2 년 전 +5

    범죄를 일망타진하는데엔 군사정부나 장기집권하는 정부가 좋은것 같아요. 다만, 시간을 갖고 철저하게 해결할 일을 성과에 초점을 맞추고 빠르게 진행해서 부작용도 엄청 많죠ㅜㅜ

  • @oiawhgoiesjfsd
    @oiawhgoiesjfsd 4 년 전 +34

    정부가 즉결처분하는 것도 부작용이 클텐데, 심지어 일반 시민인 자경단이 법위에서 처분하고 다니는 건 진짜 학살 수준인 것 같다. 최소한 민간인이 그런 일에 개입되어서는 안 되지 않을까...

  • @nammal6178
    @nammal6178 4 년 전 +24

    소국이라기엔 나라가 너무크고 대국이라기엔 속이 너무 좁아서 중국이라고함

  • @czteamlove
    @czteamlove 2 년 전 +1

    한국말 나보다 잘하는거같어 세상에 진짜 말 잘한다. 실력도 좋고!

  • @mtj4291
    @mtj4291 3 년 전 +8

    범죄와의 전쟁은 좋은데 자경단 같은 사병조직이 사법권을 자의에 도덕성으로 행사하고 또한 두테르테에 대한 충성심이니까 문제지 삐긋하는순간 그 총구는 시민을 향하는거임

  • @Need_DDong
    @Need_DDong 4 년 전 +15

    두테르테가 저렇게 할수밖에 없음ㅋㅋㅋ
    필리핀 다녀온 사람은 알겠지만
    걔들은 답이 없어서 누군가 매질 존나게 해줘야함

  • @user-vo7uk5kv3z
    @user-vo7uk5kv3z 4 년 전 +2

    11:00 필리핀의 공포의 문화가 잘 이해가 되네요
    15:35 크리스티안 귀여워요♥

  • @changwanyu4231
    @changwanyu4231 4 년 전

    오오기 씨 일본어 강의에서 많이 봤는데 여기서 또 보니까 반갑네요!

  • @user-ly6lt4bq2w
    @user-ly6lt4bq2w 4 년 전 +10

    럭키는 진짜 말 잘함

  • @user-yi9up1qu3h
    @user-yi9up1qu3h 4 년 전 +7

    아니 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끈하네ㅋㅋ

  • @user-lj5nf7ke1e
    @user-lj5nf7ke1e 3 년 전

    단기적이라는 말에 공감하네요

  • @user-ft6ns3lu3s
    @user-ft6ns3lu3s 4 년 전 +2

    와 진짜 인도 대표분 진짜 볼때마다 놀램 말을 너무 잘한다

  • @user-hj2vb2ct7f
    @user-hj2vb2ct7f 2 년 전 +6

    1:42 그리고 2021 올림픽에서 동양의 한 나라 방송국은 체르노빌로 우크라이나를 소개해버리는데...

    • @user-we6df5xr8v
      @user-we6df5xr8v 2 년 전 +3

      저도 이거보면서 그생각이 팍!!!
      아우 창피해
      말도안되는 ...

  • @user-vt5mn5pn6u
    @user-vt5mn5pn6u 4 년 전 +12

    11:28 닉ㅋㅋㅋㅋㅋ 거기서 히틀러를ㅋㅋㅋㅋ

  • @user-oy6et8kn1l
    @user-oy6et8kn1l 4 년 전 +2

    생각없는 공권력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건 국민이다.

  • @yoojaehyun
    @yoojaehyun 2 개월 전

    항상 예능이라는 느낌이었는데 이 편은 뭔가 다들 말도 너무 잘해주고 정리도 잘돼있고 주제도 현실적이어서 그런지 예능프로가 아니라 진짜 어디 토론하는거 보는거 같음

  • @choyeop
    @choyeop 4 년 전 +9

    비정상회담 시즌2 안나오기로 한건가...?

  • @Glen_K
    @Glen_K 3 년 전 +10

    왕심린은 참 중국에서 존나 싫어할꺼같은데 다 말하네 싶을정도로 다 말하는거같긴함... 그리고 중국 자체가 진짜 ㅈㄴ 유치한 어린애 떙깡만 부리는 힘쎈 깡패라는걸 다시한번 증명함 ㅋㅋ

  • @user-mk2tu7jo8z
    @user-mk2tu7jo8z 년 전 +2

    필리핀대표 말 야무지게잘한다ㅋㅋㅋㅋㅋㅋ
    발음도 완전 한국사람같아요

  • @user-ge5nd7rl2l
    @user-ge5nd7rl2l 4 년 전 +1

    공포정치에 희생당하는 사람이 생기지만 범죄가 확연하게 줄어 드는 것 VS 범죄가 만연한 상태로 범죄의 희생자가 계속 생기며 그 희생자가 가해자도 되며 점점 범죄자가 늘어나거나 줄지 않는 나라로 지속 되는 것

  • @user-dm3qm2sm1j
    @user-dm3qm2sm1j 3 년 전 +6

    경찰이 수사하고 검찰이 그 수사기록 다시 검토하고 기소해서 검사와 변호사와 판사들의 재판을 1,2,3심을 거쳐도 억울하게 누명쓰는 사람들이 생기는데 세상에 자경단이라니....

  • @ksohee6910
    @ksohee6910 4 년 전 +9

    11:34 민주주의로 국민에 의해 합법적인 투표로 뽑힌 공포정치 지도자는 특이 케이스가 아님. 1934년에 이미 있었음...히틀러라고....

  • @user-tj5lw1td6g
    @user-tj5lw1td6g 2 년 전 +1

    오오기 귀엽고 선하다

  • @user-vk3vk2wf8r
    @user-vk3vk2wf8r 4 년 전 +2

    럭키 진ㅁ자 개웃기고 ㅋㅋ
    왕심린 넘 기엽다

  • @user-yx5nt4wq2s
    @user-yx5nt4wq2s 4 년 전 +9

    필리핀은 진짜 청소한번해야됨 답이없음

  • @user-xu7nh4xq3u
    @user-xu7nh4xq3u 4 년 전 +40

    💚🇲🇽❤🇲🇽💚
    3:26 처음나왓스티안
    4:21 고개 휙
    5:48 공감스티안
    6:06 끄덕&삐죽 스티안
    6:41 와...심멎
    11:11 크리스는 내가 지켜줄겡❤
    13:08 설명스티안
    13:19 눈⬆
    15:14 신난스티안
    15:40 기절스티안ㅋㅋㅋㅋㅋㅋ

  • @bora9695
    @bora9695 3 년 전 +1

    16:40 오헬리엉 기여어❤️❤️❤️

  • @user-gj7ex2ud4z
    @user-gj7ex2ud4z 년 전 +1

    필리핀 대표 분 발음도 어휘도 정말 한국인같다 대단해요